programis의 등록된 링크

 program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1건입니다.

양도소득세기간 어떻게? [내부링크]

완연한 가을이 되었어요. 단풍구경 계획은 세우셨나요? 저는 어디로 갈지 고민중이예요. 빨갛고 노랗고 물든 단풍 보면 너무 예쁘고 봄에 꽃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것 같아요.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

bmw 520d 제원 쉽게 정리 [내부링크]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지난..

법인세 절세전략 개인적 생각 [내부링크]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된 것 같아요. 날도 선선해지고 낮에는 살짝 따뜻한데 더울 정도는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는 심지어 춥더라구요. 옷 두껍게 입고 다니고 여름옷 정리해야겠어요.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

종부세 과세대상 비율 주요 내용 [내부링크]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지기 시작해서인지 피부가 살짝씩 뒤집어 지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물 2L 먹기를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화장실만 엄청 많이 다녀오는 것 같네요. 최근에 건강..

pf대출 절차 유의할 점 [내부링크]

독감주사를 슬슬 맞아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매년 독감주사 맞으면서 겨울을 맞이하는데 왠지 맞지 않으면 아플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꼭 독감주사 맞는 편이예요. 코스모스의 꽃말은 순정이라고 합니다..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문자열 포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열 포맷에 대한 내용입니다. print("나는 %d 입니다." % 30) # %d 는 int 입니다. 정수형만 입력 가능합니다. print("나는 %s을 좋아합니다." %"라면") # %s는 문자열을 입력가능합니다. p..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문자열을 처리하는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내용은 파이썬의 문자열을 처리하는 함수의 종류입니다. 파이썬의 문자열등의 대소문자 구분 및 대문자인지 소문자 인지 구별 여부를 파악하는데 사용하고 문자열의 길이와 문자열의 일부를 임의..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슬라이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이전의 문자열에 이어서 슬라이싱 이라는 것을 배워보겠습니다. phone 이라는 변수에 전화번호 문자열을 입력 해보겠습니다. phone = "010-1234-5678" 이 phone 이라는 문자열에서 우리가 필..

종합소득세 주택임대 분리과세 효과 [내부링크]

지난주에 동생이 결혼을 했어요. 저보다 먼저 갔는데 사연있는 사람처럼 결혼식에서 너무 많이 울어버렸어요. 뭔가 그래도 각별했던 동생인데 이제 떨어져서 산다고 하니 감정이 격해졌나봐요. 올해는 작년보다..

종합소득세 신고서 삭제 돋보여요 [내부링크]

얼마 전에 이직한 회사에서 직원 한명과 사이가 좋지 않아서 살짝 업무적으로 나이스하지 못하게 투닥였는데 마음이 그렇게 좋지 않네요... 내일 슬쩍 커피 한잔 사들고 가야할 것 같네요... 오랫동안 연락이 끊..

종부세 과세대상 인구 찐이네 [내부링크]

이번에 화장품을 새로 바꿨는데 제 피부에 맞지 않은지 계속 뭐가 올라오더라구요. 비싸게 주고 사고 평도 좋았는데. 아쉽지만 동생 주기로 하고 저는 원래 사용하던 것 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평소에 면요리를..

재산세 토지분 조회 과연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오랜만에 혼자 운동을 했는 데 오랜만에 땀빼니까 너무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학교 다닐 때는 매일 축구 했는데 요즘은 살기 바쁘고 시국이 시국인지라 야외활동하기도 매우 부담되네요 ㅠㅠ 갑자기..

재산세 상품권 탐구 [내부링크]

이번에 화장품을 새로 바꿨는데 제 피부에 맞지 않은지 계속 뭐가 올라오더라구요. 비싸게 주고 사고 평도 좋았는데. 아쉽지만 동생 주기로 하고 저는 원래 사용하던 것 해야 할 것 같아요. 작년까지만해도 책을..

재산세 납부 할인 원한다면 [내부링크]

확실히 10월이 되니까 더위가 좀 가신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 부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여름에 못했던 운동을 이제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와서 늦..

재산세 납부 이벤트 드디어 [내부링크]

확실히 9월이 되니까 더위가 좀 가신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 부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여름에 못했던 운동을 이제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주에 동생이 결혼을 했어요. 저보..

재산세 고지서 출력 완전 좋은데요 [내부링크]

추석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혹시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토란국도 좋아하고 전도 좋아하는데 시골에 내려가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송편이 아닐까싶어요! 가끔 할머니가 저를 위해 꿀떡도 준비해주..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문자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열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문자열은 파이썬에서 문자를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변수에 저장해두어 사용도 가능합니다. word1 = '안녕하세요' word2 = "안녕하세요" word3 = """안..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랜덤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에서 제공하는 random 함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random함수는 파이썬에서 기본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이며 사용할때는 라이브러리를 임포트 하여 사용합니다. from random import * prin..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연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파이썬에서의 연산자 입니다. 파이썬의 연산자도 다른 여타 프로그래밍 언어와 다르지 않습니다. +, -, *, / 등의 연산자들이 있고 연산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rint(1+2) #..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주석 처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 내부의 주석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주석 이란? 실제 프로그램 코드 내에는 포함 되어있지만 프로그램 실행시에는 프로그램 실행과는 무관하게 무시되는 내용입니다. 주석이 필요..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변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파이썬의 변수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상의 변수 개념은 다 비슷비슷 합니다. 자바에서 말하는 변수와 비슷한 개념이니 변수라는 개념을 알고 계신다면 패스..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자료형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의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썬의 자료형은 숫자형, 문자열, Boolean 등이 있습니다. print(1) print(1.0) print(-1) print(10) print(1+2) print(1*2) print(3/1) print(3%1)..

알고보면 쉬운 파이썬 - 파이썬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공부를 하기에 앞서서 파이썬 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파이썬을 검색합니다. 구글에 Python 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맨 위에 뜨는 파이썬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 해주세..

파이썬 프로그래밍 - 파이썬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흙수저 개발자입니다. 자바의 기초를 마무리 하고 오늘부터는 파이썬에 대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파이썬의 기본에 대한 내용들을 포스팅 해나가고 파이썬의 라이브러리들 소개부터 파이썬을 이..

갤럭시노트10 카메라 배경화면 얼마나 좋은 내용일까 [내부링크]

얼마 전에 이직한 회사에서 직원 한명과 사이가 좋지 않아서 살짝 업무적으로 나이스하지 못하게 투닥였는데 마음이 그렇게 좋지 않네요... 내일 슬쩍 커피 한잔 사들고 가야할 것 같네요... 저는 가을을 참 좋아..

갤럭시노트10 정품케이스 만족스럽네요 [내부링크]

올해는 작년보다 추석귀경길이 장사진을 이룰 예정이라고 하는데 서울이 시골인 저에게는 머나먼 이야기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제 친구 집은 해남이라 내려가는데 7시간이 걸렸다는거 보면 저는 참 행복한 사람이..

갤럭시s10e 스피커 체크 [내부링크]

이번에 샴푸를 바꿨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요. 샴푸향이 정말 오래 지속되더라구요. 향도 은은하니 너무 좋고 머리 흔들 때마다 샴푸향이 나서 너무 행복해요. 어제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팠..

갤럭시 s20 화면캡쳐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번에 화장품을 새로 바꿨는데 제 피부에 맞지 않은지 계속 뭐가 올라오더라구요. 비싸게 주고 사고 평도 좋았는데. 아쉽지만 동생 주기로 하고 저는 원래 사용하던 것 해야 할 것 같아요. 예전에는 궁금한 것이..

갤럭시 s20 울트라 가격 방법은? [내부링크]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이 너무 반가웠어요. 다 그대로인 것 같고 다 같은 동네 사는데 이렇게 모이는 것이 참 힘들어요. 옛날 이야기하면서 제대로 회포풀었어요. 확실히 9월이 되..

갤럭시 s20 fe 많은 정보 [내부링크]

오랫동안 연락이 끊어졌던 친구와 최근에 연락이 닿았어요. 정말 깜짝 놀라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고 만나기 전에 전화통화 먼저 했는데 진짜 엊그제 만났던 것처럼 어색함이 1도 없더라구요. 늦은 여름 휴가를 준..

갤럭시 s20 csc 변경 비교 정리 [내부링크]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이 너무 반가웠어요. 다 그대로인 것 같고 다 같은 동네 사는데 이렇게 모이는 것이 참 힘들어요. 옛날 이야기하면서 제대로 회포풀었어요. 여름동안 열심히..

자바 기초 - 실행 예외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바의 실행 예외에 대해 몇가지 다루려 합니다. 실행 예외는 자바 컴파일시 체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실행 예외에 대한 예외 처리 코드를 넣어두어야 합니다. 다음은 ..

자바 기초 - 자바의 예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바의 예외에 대해 간단히 다루려 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오동작이 나거나 하드웨어의 오동작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바에서는 이런것을 통틀어 에러라고 합..

HTML 기초 - HTML5의 특징 [내부링크]

HTML5의 특징 HTML5는 웹브라우저라는 플랫폼 위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웹앱)을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 언어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HTML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동작하기 위해 ..

HTML 기초 - HTML5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HTML5 초기 HTML은 정보 전달을 위해서 간단한 웹문서를 만들기 위한 언어였습니다. HTML이 웹 문서를 만들기 위한 기술에 한정이 되어있다면 HTML5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웹 ..

HTML 기초 - 웹 환경 및 앱의 종류 [내부링크]

모바일 웹환경 및 앱의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웹환경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보통 웹환경에 대해 이야기 할때는 데스크탑 웹을 이야기합니다. 모바일웹은 태블릿, 스마트폰등의 모..

HTML 기초 - 웹 브라우저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브라우저에 대해 간단한 설명포스팅 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웹 브라우저의 변화와 브라우저 엔진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웹의 목표는 장비나 환경의 차이에..

HTML기초 - 웹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웹은 월드와이드웹(WWW 또는 W3: World Wide Web)의 줄임말입니다. 전세계를 연결하는 인터넷 망을 통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서비스공간입니다. 웹의 모든 정보는 HTML(Hyper Text..

갤럭시s10e 보호필름 어떤?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 면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진짜 면으로 된 요리는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하려면 탄수화물 멀리해야 한다고 하는데 면끊는 것은 정말 너무너무 힘들어요.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

갤럭시s10 필름 추천 바뀐 내용 [내부링크]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와서 늦은 휴가를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한다고 또 이렇게 가족들과 간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그것도 참 의미가 남다른 듯 합니다^^ 요즘..

갤럭시s10 vs s10e 궁금하신 분 [내부링크]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람찬 계획을 세워야 할 듯 합니다^^ 하루빨리 진정되어 마음놓고 자연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네요~ 확실히 9월되니까..

갤럭시s10 mtp 이유는?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 면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진짜 면으로 된 요리는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하려면 탄수화물 멀리해야 한다고 하는데 면끊는 것은 정말 너무너무 힘들어요. 해가 많이 짧아졌더라구요. 예..

갤럭시 s10e 자급제 차라리 [내부링크]

 다들 추석에는 어디로 가시나요? 저는 시골이 서울이라 어디가지 않고 그냥 가족들끼리 오손도손 모여서 전을 부쳐먹는데 솔직히 요즘에는 제사를 드리는 문화가 많이 사라져서 가족들이 모이는 자리에 의의를..

갤럭시 s10 카메라 성능 훌륭한 내용 심플한 정리 [내부링크]

어제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팠어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마음을 좋게 먹으려고 해도 주변에 자꾸 저를 괴롭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화가 나는 요즘이예요. 이번에 화장품을 새로 바꿨는데 제 피..

갤럭시 s10 시세 알아봐요 [내부링크]

최근에 드라마 보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예전에는 아예 드라마는 보지도 않았는데 요즘은 재밌는 것도 많고 그 시간만 기다려지고 요즘 저의 작은 소확행이랍니다.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갤럭시 s10 dac 내가 찾는 내용 [내부링크]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람찬 계획을 세워야 할 듯 합니다^^ 하루빨리 진정되어 마음놓고 자연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네요~ 이번에 샴푸를 바..

갤럭시 nfc 오류 많은 정보 [내부링크]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람찬 계획을 세워야 할 듯 합니다^^ 하루빨리 진정되어 마음놓고 자연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네요~ 이번에 샴푸를 바..

lg벨벳 필름 알 수 있는 정보 [내부링크]

날이 시원해져서 이제 다시 달리기 할 수 있겠어요. 나름 취미가 동네 한바퀴 도는건데 너무 더워서 여름엔 안달렸거든요. 오래만에 런닝화신고 달리니까 힘든데도 너무 좋더라구요. 다들 추석에는 어디로 가시나..

lg벨벳 공시지원금 어떤? [내부링크]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이 너무 반가웠어요. 다 그대로인 것 같고 다 같은 동네 사는데 이렇게 모이는 것이 참 힘들어요. 옛날 이야기하면서 제대로 회포풀었어요. 작년까지만해도..

갤럭시 워치3 ecg 한번 알아봐요 [내부링크]

지난주에 동생이 결혼을 했어요. 저보다 먼저 갔는데 사연있는 사람처럼 결혼식에서 너무 많이 울어버렸어요. 뭔가 그래도 각별했던 동생인데 이제 떨어져서 산다고 하니 감정이 격해졌나봐요. 올해는 작년보다..

갤럭시 워치3 쿠팡 달라진 정보 [내부링크]

여름동안 열심히 뺀 살을 다시 돌이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추석이 다가오면서 제가 열심히 뺐던 살을 맛있는 전과 함께 맞바꿔야한다니 너무 슬퍼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이 맛있는건 엄마가 너무 맛있게..

갤럭시 버즈 플러스 터치 알아봐요 [내부링크]

그동안 입맛이 없었는데 요즘 입맛이 돌아서 좋아요. 뭐든지 적당한게 좋은 것 같아요 한동안 입맛 없어서 정말 삶의 낙이 없었는데 지금은 다시 원래 생활대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아요. 사람 상대하는 일이 제..

갤럭시 버즈 아이폰 통화 알 수 있는 내용 [내부링크]

최근에 드라마 보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예전에는 아예 드라마는 보지도 않았는데 요즘은 재밌는 것도 많고 그 시간만 기다려지고 요즘 저의 작은 소확행이랍니다.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감 내용 가득 [내부링크]

지난주에 동생이 결혼을 했어요. 저보다 먼저 갔는데 사연있는 사람처럼 결혼식에서 너무 많이 울어버렸어요. 뭔가 그래도 각별했던 동생인데 이제 떨어져서 산다고 하니 감정이 격해졌나봐요. 다들 추석에는 어..

자바 기초 - 추상클래스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상클래스 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추상클래스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추상 이라는 것의 사전적 의미는 공통되는 특성을 추출한 것이 라고 합니다. 새나 물고기 ..

자바 기초 - 상속개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상속에 대한 내용입니다. 상속? 현실에서는 상속이 부모가 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주는 행위를 말하죠.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서도 비슷한 개념입니다..

자바 기초 - 접근제한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때문에 뒤숭숭한 나날이 계속되고 있네요 하루속히 이사태가 수습되서 마스크를 벗고 돌아다닐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자바의 접근제한자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자바 기초 - 패키지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때문에 뒤숭숭하네요 하루빨리 사태가 수습되어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다닐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패키지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패키지? 그게 뭘까..

자바 기초 - 정적 멤버와 static 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적멤버와 static 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정적은 고정된 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적 멤버는 클래스에 고정되어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할수..

자바 기초 - 메소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소드에 대해 간략한 포스팅 하겠습니다. 메소드는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중괄호 블록을 말합니다. 중괄호 블록은 각자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을 메소드라고 합니..

자바 기초 - 생성자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성자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생성자는 new연산자와 같이 사용되어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이 되어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합..

자바 기초 - 클래스의 구성 필드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래스의 구성 중에 필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본론으로가겠습니다. 필드란 객체의 고유데이터, 객체가 가져야될 부품, 객체의 현재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입니다. 예를 ..

애플워치 셀룰러 언제 [내부링크]

추석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혹시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토란국도 좋아하고 전도 좋아하는데 시골에 내려가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송편이 아닐까싶어요! 가끔 할머니가 저를 위해 꿀떡도 준비해주..

아이폰11 pro max 256 유의점 확인 [내부링크]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람찬 계획을 세워야 할 듯 합니다^^ 하루빨리 진정되어 마음놓고 자연과 사람들을 만나고 싶네요~ 최근에 드라마 보..

아이폰 xs xr xs max 차이 깔끔한 정리 [내부링크]

해가 많이 짧아졌더라구요. 예전에는 8시 가까이까지 해가 밝았던 것 같은데 확실히 해도 짧아지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니 날씨도 좋고 여름도 이렇게 가나봅니다. 요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건지 알게모르게..

자바 기초 - 클래스의 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래스의 구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론으로 가시죠~ 출발 클래스에는 객체가 가져야할 구성 요소가 선언됩니다. 구성 요소에는 필드, 생성자, 메소드가 있습니다. 이 요..

자바 기초 - 객체와 클래스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객체와 클래스에 대한내용입니다. 클래스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하겟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실제 생활에서 객체는 설계도를 바탕으로 만들어집니다. 사람들이..

아이폰11 pro 램 한번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이제 시골에 내려갈 준비를 하느라고 KTX 예약을 해야하는데 다들 같은 마음으로 시골을 내려가는지 연이어서 4식구가 함께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가족들끼리 강제 이산가족처럼 따로 앉..

아이폰 xs 야간모드 알 수 있는 정보 [내부링크]

그동안 입맛이 없었는데 요즘 입맛이 돌아서 좋아요. 뭐든지 적당한게 좋은 것 같아요 한동안 입맛 없어서 정말 삶의 낙이 없었는데 지금은 다시 원래 생활대로 돌아온 것 같아서 좋아요. 이제 시골에 내려갈 준..

갤럭시 폴드2 인치 아주 나이쓰. [내부링크]

 해가 많이 짧아졌더라구요. 예전에는 8시 가까이까지 해가 밝았던 것 같은데 확실히 해도 짧아지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니 날씨도 좋고 여름도 이렇게 가나봅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추석귀경길이 장사진을..

자바 기초 - 객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객체란 무엇인가에 대해 포스팅하려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보통 어떤 제품을 만들시에 부품을 먼저 만들고 난뒤에 이 부품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제품을 완성시..

자바 기초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특징은 캡슐화, 상속화, 다형성을 들수 있습니다. 이 특징에 대해서 ..

미국 아이폰 11 가격 후기 [내부링크]

작년까지만해도 책을 굉장히 많이 읽었던 것 같은데 책 안읽은지 6개월이 지났어요. 그래도 책은 한달에 1권은 꼭 읽자 주의였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네요. 슬슬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여름동안 열심히 뺀 살을 다..

자바 기초 - 데이터 타입의 종류 열거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이터 타입중 열거타입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빠르게 본론으로 가겠습니다. 데이터 중에는 값이 제한적인 갯수만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계절같은 경우나 ..

갤럭시 노트10 성능 좋아서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스트레스 받을 때에는 매콤한 음식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엽기떡볶이 오리지날 1단계를 주문했는데 지금 매워서 난리가 났지 뭐예요... 그래도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매콤한 음식을 먹으니 스트..

자바 기초 - 데이터 타입의 종류 배열 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열타입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배열이란 무엇일까요? 기존에 우리가 알던 변수는 한개의 데이터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저장할 데이..

갤럭시s10 5g 충전 불량 개인적 내용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 면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진짜 면으로 된 요리는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하려면 탄수화물 멀리해야 한다고 하는데 면끊는 것은 정말 너무너무 힘들어요. 지난 주말에 오랜만에 혼자 운..

자바 기초 - 데이터타입의 종류 참조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참조변수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본론으로 바로 갑니다~ 참조타입 변수의 ==, !=연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타입변수에서는 ==,!= 연산이 변수의 ..

자바 기초 - 코드 흐름 제어 조건문 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흙수저개발자 입니다. 오늘은 조건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문이란 무엇일까요? 조건문이란 한마디로 코드흐름을 제어하는 것 입니다. 자바프로그램은 시작하면 main() 메소드의 {..

자바 기초 - 데이터 타입의 종류 참조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이터의 처리 관련해 데이터 타입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 자바에서는 여러가지의 데이터 타입이 있습니다. 크게 분류하면 기본타입과 참조타입이 ..

갤럭시 노트20 그레이 알아두면 좋은 내용 [내부링크]

날이 시원해져서 이제 다시 달리기 할 수 있겠어요. 나름 취미가 동네 한바퀴 도는건데 너무 더워서 여름엔 안달렸거든요. 오래만에 런닝화신고 달리니까 힘든데도 너무 좋더라구요. 그동안 입맛이 없었는데 요즘..

갤럭시 노트9 발열 체크해 보세요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9 발열 체크해 보세요. 올해는 작년보다 추석귀경길이 장사진을 이룰 예정이라고 하는데 서울이 시골인 저에게는 머나먼 이야기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제 친구 집은 해남이라 내려가는데 7시간이 걸렸..

자바 기초 - 코드 흐름 제어 반복문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어문의 종류중 조건문 에 대해 간략하게 포스팅 하겟습니다. 자 그럼 바로 본론으로!!! ㅅ  ㅣ 작 !!! 반복문은 어떤 코드들이 반복적으로 실행할때 사용되며 그 종류..

자바 기초 - 연산자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흙수저개발자 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서 이야기 했던 연산자의 종류에 대한 글입니다. 연산자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항연산자 단항연산자는 피연산자가 단 하나뿐인 연산자를 말하..

자바 기초 - 연산자와 연산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흙수저 개발자입니다. 오늘은 자바의 기초 연산자와 연산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처리하여 결과를 산출하는 것을 연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연산에서 사용되는..

자바 기초 - 자바의 데이터 타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흙수저개발자 입니다. 오늘은 지난 변수에 관한 내용에 이어 변수의 데이터타입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모든 변수에는 타입이 있고 타입에 따라 저장이 가능한 값의 종류와 범위가 달라집니다...

자바 기초 - 변수의 사용과 사용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 변수의 사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변수에 대한 글은 지난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0/09/07 - [자바 기초] - 자바 기초 - 변수란 무엇인가와 변수의 선언 자바 기초 - 변수란 무엇..

자바 기초 - 변수란 무엇인가와 변수의 선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흙수저 입니다. 오늘은 자바의 세번째 글이네요. 자바에 관련한 것은 저도 심도있게 알고 있지는 않아서 기본적인 개념들만 짚고 넘어가려 합니다. 이번 글은 변수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뤄 보고자 합..

자바 기초 - 자바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바 기초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자바란 무엇일까요 ? 자바란 1995년에 썬마이크로시스템즈 란 곳에서 발표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지금 현재까지도 자바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

자바 기초 - 프로그래밍 언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자바 기초에 대한 내용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가 거의 코틀린으로 대체 되어가고 있는 터라 앱개발을 위한 초심자 분들에겐 심화과정보다는 기초만 훑고 지나가시고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