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er-study의 등록된 링크

 programmer-stu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3장 템플릿I - 전략패턴 [내부링크]

템플릿이란 코드에서 변경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일정한 패턴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가진 부분을 자유롭게 변경되는 성질을 가진 부분으로 부터 독립시켜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쉽게 생..

여러 행의 컬럼값을 한줄로 나타내기 [내부링크]

여러행의 특정 컬럼 값을 한줄로 나타내 주고 싶을때가 있다. 이럴때 이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 정리해둔다. 학년,반,점수 컬럼을 가지는 임의의 테이블을 하나 만들었다. WITH TABLE_A( 학년, 반,점수) AS ( SEL..

익명내부클래스 [내부링크]

익명 내부 클래스(anonymous inner class)는 이름을 갖지 않는 클래스다. 클래스 선언과 오브젝트 생성이 결합된 형태로 만들어 지며, 상속할 클래스나 구현할 인터페이스를 생성자 대신 사용해서 다음과 같은 형..

2장 테스트 [내부링크]

테스트는 스프링을 학습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실제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테스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된다. 실제 개발자들 중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서버에 소스를 commit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토비의 스프링 3.1 공부시작 [내부링크]

토비의 스프링 3.1 일주일에 한 Chapter씩 토비의 스프링을 공부하기로 했다. 자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Spring을 써 오긴 했지만 , 언제나 겉만 핥는 느낌 이였던 터라, 지금이라도 조금더 깊이 있게 스프링에..

시작하기전 준비사항들 II - MSSQL 설정 [내부링크]

Eclipse에 MSSQL설정 하는 방법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1. JDBC download -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자 https://docs.microsoft.com/ko-kr/sql/connect/jdbc/download-microsoft-jdbc-driver-for-sql-server?vi..

1장 시작하기전에 준비사항들1-MS SQL설치 [내부링크]

스프링을 시작 하기에 앞서 이클립스와 MSSQL을 설치 하도록 하자. SQL은 자신이 편한쪽으로 선택하면 되겠다. 일단 , 나는 MS-SQL을 선택했다. 1. 아래 URL로 가서 MS SQL서버 개발자용으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