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unnnn의 등록된 링크

 prunnn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1차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및 결과표 확인 [내부링크]

둘째 영유아 건강검진시기가 되어서 집근처 병원에서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고 왔어요. 첫째아이 키울때만 해도 없었는데 이번에 생후 14일~35일 사이에 신생아 영유아검진 1차가 신설되었더라구요. 요즘.. 아이들..

출산 전기세 할인 및 실시간 전기세 조회 [내부링크]

요즘 출산율이 떨어지다 보니 정부에서 출산가정에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3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구나 만 3세미만 (36개월 미만)의 영유아가 포함된 가구에게 주는 전기요금 할인 혜택입니..

화성시 주니어 키즈카페, 점핑몬스터 방문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더운 것 같아요. 27개월 에너지가 넘치는 첫째가 집에만 있으면 자꾸 어디론가 가자고 하는데 도저히 야외에서 놀 엄두가 안나서 근처에 새로 생긴 키즈&주니어카페 점핑몬스터에 방문해..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한달 섭취후기 리뷰 [내부링크]

전지현 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 비비랩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출산 후 한달째 복용 중이에요. 요즘 티비나 홈쇼핑에서 저분자 피쉬콜라겐 제품소개를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아이 둘 낳고 나이도 들..

두돌아기 돌발진? 해열제 교차복용 [내부링크]

첫째는 신생아때부터 순해빠져서 잘먹고 잘자고 두돌때까지 크게 아픈적도 없이 잘 컸답니다. 딱 하나 변비때문에 마음고생한 적은 있었지만 흔한 감기도 잘 걸리지 않았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아이에게 26개월이..

신생아 공갈젖꼭지 시기 [내부링크]

이제 생후 31일이 된 둘째는 얼마나 잘 먹는지 지금은 3시간에 120ml씩 수유하고 있는데도 금방 배고파해서 3시간채우기가 힘이 들 정도입니다. 아기들 수유량은 하루 1000ml를 넘기지 말라고 하는데 지금은 겨우..

아기랑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feat. 이케아 파라솔 [내부링크]

아기가 있다보니 주말마다 어디든 나가야 엄마아빠도 아기도 편한 것 같아요. 그래서 집 주변에서 가까운 대부도나 제부도도 자주 가는 편인데요. 대부도에서는 방아머리 해수욕장이 아이와 시간 보내기에는 여러..

신생아 배앓이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저희 집 28일차 신생아가 눕혀놓기만 하면 그렇게 끙끙 앓고 앓다가 토를 하고 어찌나 배에 힘을 주는지 기저귀를 열때마다 똥을 지려서 너무 걱정이 되서 혹히들 말하는 배앓이 인가? 영아산통인가? 싶어서 급하..

나의 육아스트레스 테스트 [내부링크]

육아를 하다보면 나보다 아이가 우선인 경우가 많아서 정작 엄마의 스트레스를 챙기지 못하고 넘어가기 일수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행복한 육아는 바로 엄마가 행복한 육아인데요. 엄마가 행복해야..

연령별 영어 동화책 추천 [내부링크]

아이가 이제 26개월이 되었어요. 나름 열심히 상호작용하려고 노력한 탓인지 일찍 말문이 트였던 아이인데, 이제는 아이와 조잘조잘 대화가 잘 되네요. (아직 발음은 부정확할때가 많지만요) - 클레이 놀이하고 싶..

압타밀 Aptamil 비교 및 분유타는 법 [내부링크]

첫째아이를 키울때 조리원에서부터 남양 아이엠마더를 먹였었는데요. 이때 계속 녹변을 보고 있어서 황금변 분유를 알아보던 중에 독일 압타밀로 분유를 변경했어요. 그 이후로는 녹변을 본 적이 없고 계속 황금변..

아기와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 [내부링크]

둘째는 잠시 할머니에게 맡겨놓고 27개월 아기와 함께 시흥 거북섬 웨이브파크에 다녀왔어요.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20%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했어요. 웨이브파크 가격은 웨이브파크 입장 대인 40,000원 / 소인 280..

뽀로로 캐릭터 등장인물 [내부링크]

뽀로로 : 호기심 많은 꼬마펭귄 (1기) 호기심과 욕심이 많아서 뭐든지 궁금한 건 참지 못하고 직접 해보고야 마는 성격. 아기공룡 크롱과는 같은 집에서 살지만 자주 싸운다. 하늘을 날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는..

아기 변비 원인과 변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첫째는 100일도 되기전부터 찰흙같은 된똥을 쌌어요. 두돌을 넘긴 지금까지도 일주일씩 변을 안보기도 해서 유산균 유목민으로 지내고 있는데요. 신생아 시절 드롭형 유산균부터 가루 유산균까지 정말 다양하게 먹..

아기 정상변, 아기 녹변이유 [내부링크]

신생아때는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고 이 3가지만 잘해주면 감사하지만 이게 참 어렵습니다. 2년 만의 신생아인데도 어쩜 이렇게 기억이 안나는지 모르겠어요. 현재 생후 21일차 둘째는 분유를 먹이고 있는데 지..

아기랑 마시안 해변, 마시안제빵소 [내부링크]

지난 주말 27개월 첫째와 낮잠 재우면서 드라이브도 할 겸 영종도의 마시안 해변을 다녀왔습니다. 지금 아기가 하루 낮잠을 1번 잘 때인데 12시-1시쯔음.. 그러니까 제일 활동을 많이 할 시간에 낮잠을 자다보니..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복지로 인터넷 신청 [내부링크]

둘째 출산을 앞두고 자동차로 등원하는 첫째 때문에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을 했습니다. 첫째는 어린이집에 가야 하는데 둘째를 데리고 다니기에는 너무 어려서 한달 정도만이라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를 쓰려..

신생아 분유양, 너무 많이 먹였더니 [내부링크]

둘째 조리원 생활을 끝내고 집으로 온지 5일째 되는 날입니다. 분명히 첫째도 신생아부터 키웠을 터인데 어떻게 이렇게 기억이 하나도 안나는지. 분유양 부터 수유텀까지 멘붕이 아닐 수 없는데요. 둘째도 제왕절..

돌~두돌 아기 전집 추천 리뷰 [내부링크]

돌아기 유아전집 리뷰에 이어 돌~두돌아기 유아전집 리뷰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도레미곰 돌 정도에 들였던 전집이에요. 워낙 유명해서 돌즈음 아기전집으로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그레이트북스의 세계문학 전..

돌아기 전집 추천 리뷰 [내부링크]

어릴때부터 책을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저희집에는 책이 많은 편이 아니었어요. 다른 친구집에 가면 책이 가득 꽂혀있는 책장을 보고 부러워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 때의 한이 남아있어서인지 아이들에게 책을 많이..

신생아 BCG접종 - 피내용? 경피용?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결핵 발생률은 인구 10만 명 당 77명으로 OECD국가 중 가장 높은 발생율이라고 합니다! 무려 일본의 4.8배 미국의 24.8배라고 해요. (Global Tuberculosis Report 20217.WHO) 그래서 BCG (결핵예방주사..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내부링크]

첫째도 뱃속에 있을때부터 딸꾹질을 자주 하는 편이었는데 둘째도 그렇게 뱃속에서 딸꾹질을 많이 했답니다. 태동으로 딸꾹질을 느낀 엄마들은 다 아실꺼에요 뱃속에서 심장박동처럼 일정한 비트로 딸꾹딸꾹하는..

한빛여성병원 조리원 추천 후기 [내부링크]

첫째에 이어서 둘째도 안산 한빛여성병원에서 산후조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빛여성병원 산후조리원 비용 - 1주일 : 100만원 - 2주일 : 200만원 * 2주내 퇴소시 일할 계산 1일 143,000원 같은 지역의 다른 산후조..

모유수유 포기해야 할까? 모유량 늘리는 법 [내부링크]

2호를 만나고 시간은 쏜살같이 흘러 벌써 생후 9일차가 되었어요. 출산 후 처음 3일정도 까지는 산모의 회복에 집중하는 시간이었다면 4일차부터는 모유수유와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본격적으로 산모의..

아기와 제주 신라호텔 1박2일 후기 [내부링크]

아기가 24개월이던 5월에 다녀왔던 제주 신라호텔 1박 후기입니다. 예약은 신라호텔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했어요. www.shillahotels.com - Deluxe룸 / Mountain veiw / Twin베드 - 1박 VAT포함 592,900원 (조식포..

제왕절개 6월 출산가방 리스트 [내부링크]

2019년 보물 1호를 만나고 두번째 제왕절개 출산을 앞두고 정리한 출산가방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첫째때는 출산가방 리스트도 많이 찾아보고 미리미리 준비해서 한보따리 싸놓고 했었는데 이번엔 둘째다 보니 제..

아기와 제주여행 - 숙소 및 맛집 추천 [내부링크]

지난 5월 24개월이 막 지난 아이와의 제주 여행 3박4일을 준비하면서 숙소가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었어요. 그 참에 회사분의 추천을 받아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제주 숙소 로그밸리라는 펜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빛여성병원 제왕절개 후기 [내부링크]

6월 24일 안산 한빛병원에서 우리집 보물 2호를 제왕절개로 출산했습니다! 보물 1호를 전치태반 때문에 제왕절개로 출산해서 2호는 자연스레 제왕절개로.. 2년 만에 출산인데도 기억은 리셋되어 모든 것이 새로웠..

아기와 제주여행 - 여행경비 및 준비물 [내부링크]

이번에 막 두돌을 넘긴 아이와 제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은 5월5일~5월8일 3박4일간. 남편과 결혼스냅을 찍고, 아이가 태어나기전에 만삭사진을 셀프로 찍었었는데, 아이가 태어나고는 처음 찾는 제주라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