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5282의 등록된 링크

 psg528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프로슈머와 블랙 컨슈머 [내부링크]

프로슈머(prosumer)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신조어로 앨빈 토플러가 자신의 책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입니다. 즉, 프로슈머는 소비는 물론 제품 생산과 판매에도 직접 관여..

트리클다운 이론과 그레셤의 법칙 [내부링크]

트리클다운 이론 대기업의 성장이 곧 전체 경제의 활성화로 이어진다는 경제이론 트리클다운 이론은 양동이가 꽉 차 넘쳐흐른 물이 바닥을 고루 적시는 것처럼, 정부가 투자를 늘려 대기업과 부유층의 부를 먼저..

풍선효과(Balloon effect)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집값 안정화를 위해 많은 규제 정책을 내놓았지만 정부의 기대와는 반대로 집값은 잡히지 않고 오히려 가격이 오히려 급등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현재는 서울, 수도권에서 급등했던 주택 가격이 지..

' 인구주택총조사' 왜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2020년에는 인구주택총조사가 있는 해입니다. 지금은 조사원 방문조사(11/1~11/18) 기간이며 이미 조사에 응한 사람도 많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인구주택총조사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근교 경산 쌀국수 맛집 분보남보 [내부링크]

어느덧 여름이 지나고 나니 날씨가 점점 추워지네요. 날씨가 추워지니깐 따뜻한 국물의 쌀국수가 생각이 나서 다녀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베트남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소화도 잘되고, 대체적으로 야채가 많이..

서민갈비(대구 수성못 들안길/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서민갈비(대구 수성못 들안길/돼지갈비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수성못 들안길에 있는 돼지갈비 맛집인 서민갈비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주말에 평일에 못다한 집 정리와 청소를 마치고 집에만..

이에르바(청도 아기와 가 볼 만한 카페) [내부링크]

이에르바(청도 아기와 가 볼 만한 카페) 안녕하세요. 벌써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저희는 한글날 연휴를 맞이하여 야심 찬 계획을 세웠어요. 청도 하류보 캠핑장에서 고기도 구워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

팔공산 제로마운틴(대구 셀프 바베큐장) [내부링크]

팔공산 제로마운틴(대구 셀프 바베큐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팔공산에 있는 셀프 숯불 바베큐장인 제로마운틴을 소개할까 합니다. 저희는 추석 연휴 기간에 처갓집 식구들이 오셔서 같이 가게 되었어요...

요바나시(대구 대백프라자점/스시 맛집) [내부링크]

요바나시(대구 대백프라자점/스시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대봉동 대백프라자에 위치한 '요바나시'라는 초밥 및 일식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주말 오후 늦게 아내와 아기와 달성공원에서 동물 구경하고..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안녕하세요. 부동산 거래를 하기 전에 등기부등본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등기부등본을 통해 매도자의 부동산 소유권이나 근저당권 설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

초품아, 스세권, 맥세권, 학세권, 숲세권?! (부동산 신조어) [내부링크]

초품아, 스세권, 맥세권, 학세권, 숲세권?! (부동산 신조어) 안녕하세요. 부동산 관련 용어 중에 역세권의 의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역세권이란 지하철을 중심으로 반경 500m 이내의 지..

홈택스에서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 방법 [내부링크]

홈택스에서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 방법 안녕하세요. 부동산 규제 정책의 일환으로 정부에서는 종합부동산세 일명 종부세에 대한 규제를 내놓고 있는데요. 하지만 정부에서는 임대주택, 미분양주택, 사원용주..

소득세의 종류와 지방소득세와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소득세의 종류와 지방소득세와의 상관관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납세의 의무가 있고 경제 활동을 통해 소득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소득을 얻는 방법은 다양하며 개..

자동차 및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계산기 포함) [내부링크]

자동차 및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계산기 포함) 안녕하세요. 자동차나 중고차를 구입할 때 차량 가격 외에 취등록세라는 세금을 납부해야 됩니다. 취등록세라는 것이 일상에서 자주 접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계산기 포함)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계산기 포함) 안녕하세요. 주택, 오피스텔, 상가 등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임대를 할 때 부동산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거래를 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직거래를 하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자동차 와이퍼 교체방법(셀프 교체) [내부링크]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자동차 와이퍼 교체방법(셀프 교체) 안녕하세요.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이 연달아 지나갔지만 또 태풍이 올 거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태풍이 지나갈 때마다 폭우를 동반하고 운전할 때 와이..

뉴욕 바닷가재(대구 수성못/수성호텔 맛집) [내부링크]

뉴욕 바닷가재(대구 수성못/수성호텔 맛집) 안녕하세요. 태풍 마이삭이 지나가고 하이선이 북상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대구에는 아침부터 계속 비가 내리네요. 그럼에도 서울에 사는 와이프 친구가..

전월세 전환율 인하에 따른 전월세 계산법(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내부링크]

전월세 전환율 인하에 따른 전월세 계산법(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안녕하세요. 잠잠하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태풍마저 오고 있는 현재, 국토부에서 부동산 안정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그와 반대로..

아파트 로얄층과 로얄동의 기준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아파트 로얄층과 로얄동의 기준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아파트를 알아보려 부동산에 가면 로얄층과 로얄동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여기서 로얄(Royal)의 사전적 의미로는 '왕실의', '고귀한'이라는 의미..

자동차 엔진 소음 및 떨림 원인과 대처법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 소음 및 떨림 원인과 대처법 안녕하세요. 자동차 운전을 하시다 보면 엔진룸에서 나오는 소음이나 떨림 때문에 불안해 한 경험을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렇게 자동차 엔진..

용적률, 건폐율의 의미와 차이점(재건축 투자 고려사항) [내부링크]

용적률, 건폐율의 의미와 차이점(재건축 투자 고려사항) 안녕하세요.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용적률, 건폐율에 대한 용어를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아파트 재건축 투자에 관심이..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아파트 분양 광고지나 부동산 사이트에 보면 전용면적, 공급면적이라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 종류의 면적에 대해서 차이점을 몰..

환여횟집 1호점 재오픈(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물회 맛집) [내부링크]

환여횟집 1호점 재오픈(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물회 맛집)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환여횟집 2호점에서 소개해 드렸고 그때 당시에 본점인 1호점이 확장 및 리모델링 중이라 우연찮게 2호점에 방문하여 대만..

아파트 3베이(bay), 4베이(bay) 구조란?(구조에 따른 장단점) [내부링크]

아파트 3베이(bay), 4베이(bay) 구조란?(구조에 따른 장단점) 안녕하세요. 분양 모델 하우스에서 아파트에 대한 설명을 들을 때 Bay(베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됩니다. 베이(Bay)는 건축학적 의미로 '건물..

아파트 판상형, 타워형 구조의 특징과 장단점 [내부링크]

아파트 판상형, 타워형 구조의 특징과 장단점 안녕하세요. 아파트 청약을 위해 모델하우스에 가거나 전세 또는 매매를 위해 부동산에 가서 아파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간혹 판상형이니 타워형이니 하는..

3탄 청도 물놀이 카페. 헬로 선샤인(대구 근교 계곡 카페) [내부링크]

3탄 청도 물놀이 카페. 헬로 선샤인(대구 근교 계곡 카페) 안녕하세요. 이렇게 더운데 코로나가 다시 2차 유행을 하려고 하나 봐요. 오늘 서울, 경기권에서 200명이 훌쩍 넘게 감염되었네요. 아기 있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법(셀프 교체)~!!! [내부링크]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법(셀프 교체)~!!! 안녕하세요. 얼마 전 엔진오일을 교체하러 카센터에 갔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를 끝내고 담당 직원이 "에어컨 필터 언제 교환하셨어요?"라고 물으..

포항 어레인지먼트(포항 오션뷰, 오도리 카페) [내부링크]

포항 어레인지먼트(포항 오션뷰, 오도리 카페) 안녕하세요. 막바지 무더위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포항에 바다 뷰가 보이는 신상 카페인 어레인지먼트에 대해서 소개해 볼게요. 저희는 아이들과 영일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주차 잘하는 법(후진주차, 전면주차, 평행주차 공식) [내부링크]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주차 잘하는 법(후진주차, 전면주차, 평행주차 공식) 운전 면허증을 따고 이제 막 운전을 시작했을 때 가장 어려운 것이 주차입니다. 사실 도로 주행의 경우 교통 신호에 따라서..

숲266 카페(서울 근교 가볼만 한 곳,광릉 수목원 근처, 물놀이 바베큐 카페) [내부링크]

숲 266 카페(서울 근교 가볼만 한 곳, 광릉 수목원 근처, 물놀이 바비큐 카페)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광릉 수목원 근처에 있는 카페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들은 물놀이와 모래놀이도 할..

아델라 베일리(서울 부암동 맛집, 북악산 뷰) [내부링크]

아델라 베일리(서울 부암동 맛집, 북악산 뷰) 안녕하세요. 비가 오늘도 계속 내리네요. 저희는 주말 동안 서울에 다녀왔는데요. 서울도 비 때문에 곳곳이 침수되고,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이 마땅치가 않았어요...

쉽게 알 수 있는 자동차 할부 이자 계산법(계산기 활용) [내부링크]

쉽게 알 수 있는 자동차 할부 이자 계산법(계산기 활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할부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자동차 할부 이자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범어동 맛집 감나무집(대구 수성구/해신탕 몸보신용) [내부링크]

범어동 맛집 감나무집(대구 수성구/해신탕 몸보신용)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요즘 같은 무더운 날씨에는 집에 에어컨을 거의 하루 종일 틀어놓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냉방병에 걸린 것 같기..

청도 로카커피(대구 근교 가볼만한 곳, 소우주와 비교, 물놀이 카페) [내부링크]

청도 로카커피(대구 근교 가볼만한 곳, 소우주와 비교, 물놀이 카페) 안녕하세요. 비가 계속 오더니 이번 주말은 햇빛이 나네요. 아기랑 재밌게 놀아주고 싶긴 한데 체력이 안돼요. 바닷가나 계곡은 힘들..

승용차 외(화물, 특수,전기,이륜 등등)자동차 세금 계산표 [내부링크]

승용차 외(화물,특수,전기,이륜 등등) 자동차 세금 계산표 지난 번에는 승용차에 대한 자동차 세금 계산표 및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승용차 외에 자동차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

자동차 배기량 세금표 및 계산방법(계산기 포함) [내부링크]

자동차 배기량 세금표 및 계산방법(계산기 포함) 오늘은 자동차 배기량에 따른 세금표 및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를 소유하게 되면 국가에서 그에 대한 세금을 요구하게 되는데요. 납부해..

청도 가볼만한 곳 카페 버던트 [내부링크]

청도 가볼만한 곳 카페 버던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도에 핫플이라는 카페 버던트를 포스팅해볼게요. 주말에 아이와 집에만 있는 것은 너무 힘들죠. 아기도 새로운 카페 가보는 것에 재미를 붙였는지 요즘은 자동..

자동차 오일의 종류와 교체 주기 [내부링크]

자동차 오일의 종류와 교체 주기 오늘은 자동차 엔진 오일의 종류와 교체 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의 엔진이 사람의 심장과 같다면 자동차 오일은 사람의 피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름철 자동차 엔진 과열의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자동차 엔진 과열의 원인과 대처방법 오늘은 여름철 자동차 엔진 과열(오버 히트, over heat)의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에 엔진룸에서 흰 수증기를 내뿜으며 갓길에..

전기차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전기차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오늘은 전기차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는 크게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 전기차(BEV, EV), 수소 전기차(FCEV) 이렇게 4..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아파트를 구매하거나 전세, 월세를 구하기 위해 직접 부동산에..

청도 소우주(청도 카페, 물놀이, 맛집) [내부링크]

청도 소우주(청도 카페, 물놀이,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아기 엄마들 사이에 핫하다는 청도의 "소우주" 카페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키즈카페는 너무 마음이 답답하고, 일반 카페는 아이랑 가기에는 힘들..

자동차 검사 종류와 검사 시기 [내부링크]

자동차 검사 종류와 검사 시기 오늘은 자동차 검사의 종류와 검사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고도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주기적으로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교통안전공단에..

2020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내부링크]

2020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오늘은 2020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 4차 산업이 도래하고 친환경이 중요해지면서 자동차 시장에서도 수소차 및 전기차에..

아파트 방향의 특징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아파트 방향의 특징 및 장단점 오늘은 아파트 방향에 따른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가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지기 때문에 아파트 방향에 따라서 일조량 및 특징이 다르게 나타납니..

하와이안 새우트럭 비교(울산간절곶 vs 하와이 현지) [내부링크]

하와이안 새우트럭 비교(울산간절곶 vs 하와이 현지) 안녕하세요. 이번 연도 1월에 하와이를 다녀왔는데요. (그래도 코로나 시작 전에 다녀와서 다행이에요. 코로나 물럿거라!) 하와이에서 먹은 새우 트럭에서 파..

연비좋은차 순위 (국산 TOP10) [내부링크]

연비좋은차 순위 (국산 TOP10) 차를 고를 때 자동차 성능, 디자인 같은 부분이 중요하게 고려되지만 연비도 반드시 생각하게 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연비에 따라서 지출되는 기름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달 나..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S and RS [내부링크]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S and RS 오늘은 아우디(Audi)의 고성능 모델인 S와 R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의 일반 차량인 A라인들과 달리 BMW의 M 시리즈, 벤츠의 AMG 시리즈와 대비되는 고성능..

환여횟집(포항 영일대 물회 맛집) [내부링크]

환여횟집(포항 영일대 물회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근처의 물회 맛집인 환여횟집을 소개할게요. (본점은 아쉽게도 현재 확장 및 리모델링 중이라 가지 못했고 오늘 포스팅 한 곳은 환..

여름 장마철 차량 관리 및 안전 운행 방법 [내부링크]

여름 장마철 차량 관리 및 안전 운행 방법 어느덧 장마철이 다가왔네요. 폭우가 쏟아질 때는 운전자 시야가 나빠지고 노면이 미끄러워져 사고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다음의 여름 장마철 차량 관..

자동차 연비 향상을 위한 7가지 습관 [내부링크]

자동차 연비 향상을 위한 7가지 습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연비를 향상하기 위한 7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를 고를 때 연비를 생각하게 됩니다. 연비에 따라서..

벤츠의 고성능 사양 'AMG'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벤츠의 고성능 사양 'AMG'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벤츠의 고성능 사양인 AMG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M, 아우디의 RS와 같이 벤츠도 고성능 사양인 AMG가 있습니다. 벤츠는 메르세데스..

운하 회 대게식당(포항 죽도시장 맛집) [내부링크]

운하 회 대게식당(포항 죽도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항 죽도시장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저희는 어른 5명과 아기 3명이 함께 가야 해서 음식도 맛있지만 공간도 쾌적하고 넓은 공간의 식당을..

자동차 계기판에 표시되는 경고등의 의미 및 대처법 [내부링크]

자동차 계기판에 표시되는 경고등의 의미 및 대처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계기판에 표시되는 경고등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와 경고등이 떴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의 고성능 사양 'M' 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BMW의 고성능 사양 'M' 이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BMW 차량을 보다 보면 M이 붙여진 마크를 종종 보게 됩니다. M이라는 것은 BMW의 고성능 사양을 의미하며 오늘은 이 M이란 무엇이며 M의 종류 및 라인업..

섬뜰(전복밥 맛집) 울산 대왕암 근처 일산해수욕장 [내부링크]

섬뜰(전복밥 맛집) 울산 대왕암 (일산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 주말에 다녀온 울산 대왕암(일산 해수욕장) 근처 전복밥이 아주 맛있는 맛집인 섬뜰에 대해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4개월 아기..

외형 및 차체에 따른 자동차의 종류(세단, 쿠페, 왜건...???) [내부링크]

외형 및 차체에 따른 자동차의 종류 오늘은 외형 및 차체에 따른 자동차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 대부분 차량이 세단, SUV라서 이 2 종류는 많이 아실 테지만 왜건이니 해치백이니 컨버터블이 하..

세계 3대 명차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이바흐) [내부링크]

세계 3대 명차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이바흐) 오늘은 세계 3대 명차 브랜드로 불리는 롤스로이스, 벤틀리, 마이바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제의 차' '회장님의 차'로 불리우는 이 차들은 주..

자동차 엔진의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의 종류와 특징 오늘은 자동차 엔진의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은 사람으로 비교하면 자동차의 심장 부위로 자동차의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엔진의 종류에..

잘못된 자동차 상식 10가지! [내부링크]

잘못된 자동차 상식 10가지! 오늘은 잘못된 자동차 상식에 대해서 몇 가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상식으로 차를 다루면 오히려 자동차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운..

코로나19가 자동차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 [내부링크]

코로나가 자동차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미래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 대해서도 궁금한 부분이 많습니다. 생산과 판매가 언제쯤 회복될 것인지, 향..

더헤이븐(포항 바닷가 카페) [내부링크]

더헤이븐(포항 바닷가 카페) 안녕하세요. 아기에게 촉감놀이도 제대로 못 시켜줘서 모래라도 실컷 만지게 해주고 싶었어요. 아기는 촉감을 통해서 발달을 한다고 해요. 여러 가지 촉감을 느끼면서 뉴런이 연결된다..

자동차 전륜 VS 후륜 VS 4륜 장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전륜 VS 후륜 VS 4륜 장단점 총정리~!!! 자동차를 살 때 누구나 한 번쯤은 자동차 구동 방식인 전륜, 후륜, 4륜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각 구동 방식이 무엇인지 장,..

퇴직금 중도인출(중간정산)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퇴직금 중도인출(중간정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누구나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퇴직금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 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퇴직금은 회사를 그만두기 전까지는 회사 생활 중에는 받을 수 없..

퇴직금 DB vs DC 총정리 !!!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 [내부링크]

퇴직금 DB vs DC 총정리 !!!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퇴직금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데요. 퇴직금 수령 방법은 DB형(Defined Benefit, 확정급여형), DC형(Defined Contribu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