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ima337의 등록된 링크

 psima33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불량 배터리 진단키드 개발한 캠시스 [내부링크]

 전기차 배터리 수명·불량  12일 캠시스가 초음파 기술 기반 전기차 배터리 진단키트를 자체 개발 완료하고, 국내외 배터리 업체와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 밝혔습니다. 이 소식에 캠시스 주가는..

리튬 사업 확대 앞당기는 포스코홀딩스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염호 염수리튬 2단계 사업 추진 11일 포스코홀딩스(POSCO홀딩스)가 자회사인 포스코아르헨티나의 염수리튬 2단계 사업을 계획보다 앞당긴다는 공시를 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아르헨티나 살타주 옴브레..

되살아난 우크라이나 재건 수혜 기대 유신 [내부링크]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  10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이우를 비롯한 우크라이나의 주요 도시를 미사일 공격했습니다. 이런 러시아의 공격이 계속될 것으로 우려돼 11일(현지시간) 오전 공급 경보를 발령한..

미국 반도체법 서명, 중국의 반격 [내부링크]

미국, 반도체 수출 금지 발표  지난 7일(현지시간) 미 상무부는 중국의 슈퍼컴퓨터 및 인공지능(AI)에 들어가는 첨단 반도체에 대해 중국 수출을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28개 중국 정보기술(IT) 기업을 '우려 기..

알츠하이머 치매 진단키트 피플바이오 역대급 실적 그렇지 못한 주가 [내부링크]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서비스 수탁 체계 구축  지난 6월 30일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씨젠 의료재단을 비롯해 GC녹십자의료재단, 삼광의료재단..

Fed의 금리 인상 지속 기조에 고려신용정보 수혜 받나 [내부링크]

계속되는 Fed의 금리 인상 기조  Fed(미국 중앙은행)는 치솟는 물가를 잡기 위해 지난달까지 3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0.75% 인상하면서, 미국 내 심각한 인플레이션을 잡으려 하고 있습니다. Fed의 목표는 인플레..

나스닥 상장사 '포쉬마크' 인수한 네이버의 베팅 [내부링크]

네이버의 나스닥 상장사 포쉬마크 인수  CNBC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네이버는 포쉬마크를 주당 17.90 달러에 인수할 예정이라 밝히면서, 포쉬마크의 주가는 나스닥 시간 외 거래에서 14.45%의 상승을 보여주었..

고환율, 고유가 날개달고 3년치 수주 확보한 현대중공업 주가 상승하나 [내부링크]

작년 역대급 수주를 달성했던 조선 3사  영국 조선해운시황 분석 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1년도 11월 한국은 전 세계 선박 발주량 132만 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 중 58.3%인 77만 CGT를 수주하며 1위를 차..

계속 되는 북한의 도발에 움직인 빅텍 [내부링크]

북한의 노동당 창건일 전날 심야 도발  9일 새벽 북한에서 노동당 창건일 전날 심야에 탄도미사일(SRBM) 2발을 발사하면서, 지난달 25일로부터 보름 새 7번째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으며, 올 들어 탄도미사일 23차..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재추진으로 보는 위기를 기회로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계약 체결  지난 4월 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주당 54.2달러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서에 서명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하며 스팸, 검열 등의 서비스를 개선해 자유로..

폴란드와 4.5조 수출 계약 했던 현대로템 주가 [내부링크]

폴란드 국방부의 한국 무기 도입 가능성  올해 6월부터, 폴란드 국방구에서 한국 무기를 시급히 도입해야 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방산업체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후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폴란드 국방장관이..

심화되는 식량 우려에 대주산업 [내부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내 점령지 합병 서명  올해 2월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은 어느덧 8개월째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푸틴이 금기시하던 자국민에게 동원령까지 내리며 전면전 양상으로 흐르는 듯했으나 여론..

삼성출판사 끝나지 않은 핑크퐁 상장 이슈 [내부링크]

핑크퐁 상장 소식  유튜브 조회수 100억뷰. 애들보다 아이 키우는 부모가 더 열광하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만든 더핑크퐁컴퍼니(전 스마트스터디)가 상장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삼성출판사 및 관련주들이 움직였..

네옴시티에 부각되는 한미글로벌 [내부링크]

사우디 아라비아 네옴시티 2029년 동계아시안게임 개최지 선정 4일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인 네옴시티가 2029년 동계 아시안게임 개최지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미글로벌, 희림, 유신 등 관련주..

탈모 치료 관련 특허 받은 프롬바이오 [내부링크]

프롬바이오 탈모 치료 관련 특허 획득  5일 프롬바이오에서 탈모 치료에 관한 특허를 취득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번 특허는 '모발 성장 촉진하는 모유두세포의 배양 방법에 관한 특허'로 모유..

2차전지 무음극 소재 개발 주목받는 그린케미칼 [내부링크]

1회 충전으로 630km 달리는 '무음극 배터리'개발  포스텍 연구진의 '무음극 배터리 기술' 개발 소식으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 그린케미칼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1회 충전으로 630Km나 달..

자율주행 산업 확대에 기대감 커지는 모트렉스 [내부링크]

인텔이 모빌아이의 상장을 추진으로 인한 기대감  미국의 인텔이 인수했던 모빌아이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 신청을 한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이 소식에 자율주행 산업이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레인보우로보틱스 뛰는 실적처럼 주가도 계속 뛸까? [내부링크]

강세였던 로봇 관련주  미국의 인플레 감축법(IRA)이 통과되면서 숨은 수혜주로 로봇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거디가 정부가 올 4분기와 내년 초에 '제5차 과학기술 기본계획', '미래 유망 산업 육성 기본계획'..

테슬라 AI 데이 로봇 또다른 혁신의 등장일까 [내부링크]

별거 있겠어 혹은 기대  일론 머스크가 10월 1일(현지시간) 예고했던 AI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뭐가 나올까 궁금하기도 해서 그날 되면 봐야지 하고, 까먹고 시간이 지나서야 확인을 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로..

아프리카TV 주가 망사용료 수혜주 되나? [내부링크]

망 사용료 논란  유튜브, 넷플릭스와 같은 거대 플랫폼 사업자와 통신사간의 망 사용료 논란으로 있습니다. 플랫폼 사용자들이 데이터 트래픽이 사용이 많으니, 통신사들은 플랫폼 사업자들이 돈을 더 내야 한다..

삼성의 ARM 인수에 ARM 관계사 부각 되는 가온칩스 [내부링크]

삼성 ARM 인수 하나  금일 지수는 오래간만에 반등해 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반적인 종목들이 상승해주었는데 자율주행과 비메모리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독보였습니다. 특히,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YTN 주가 상승 민영화 이슈로 지속될까? [내부링크]

 YTN 민영화?  9월 19일일 "최대주주 한전KDN가 YTN 지분 매각을 논의하고 있다"는 것이 알리 졌습니다. 이런 와중에 한국경제신문이 YTN 주식을 장내 매수했다는 공시까지 나오면서 민영화에 대한 이슈가 주목..

[특징주]폐배터리사업 부각되는 파워로직스 [내부링크]

폐배터리 사업 부각되는 파워로직스  19일 산업통상자원부 규제샌드박스에 신청한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관련 사업에 현대차와 LG화학이 손잡고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승인을 받았습니다. LG화학, KST모빌리..

안녕하세요 프시마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프시마입니다. 주식 경제 관련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