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ebomb의 등록된 링크

 psychebom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구형투싼 정들이기 #4. 알리익스프레스 스타트버튼 [내부링크]

내 구형 투싼에 뭘 많이 한것 같기는 한데 이렇게 블로그에 남길만한 일들은 별로 없는것 같다. 작년 최대로 공을 드린 작업중 하나는 바로 스타트 버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유투브에서 핫한 아이템이 있었다...

아이오닉5 이미지 공개 [내부링크]

13일 날짜로 현대자동차에서 아이오닉5 이미지를 3장 공개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이다. E-GMP는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이하 WLTP 기준) 주행할..

프리랜서와 코로나19 [내부링크]

프리랜서로서의 코로나 19의 삶은 엄청난 고통의 연속이다. 나는 프리랜서이다. 음악을 하고 있고 나름 대학에서도 강의를 하고 있다. 풍족하지는 않지만 나름 괜찮은 삶을 지내고 있었다. 음악을 한다지만 주로..

테슬라 급락... [내부링크]

미국 뉴욕 증시가 고평가 우려와 코로나19 재확산이 맞물려 11일(현지시간) 하락 마감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89.28포인트(0.29%) 내린 3만1008.69로 장을 마..

2021 전기차 보조금 [내부링크]

2021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됐다. 굉장히 복잡해 보이지만 정리해 보면 쉽다. 일단 연비 및 주행거리 보조금 합계는 700만원을 초과할 수 없음 작년은 800만원이었는데 100만원이 줄었네요. 그리고..

구형투싼 정들이기 #3. 블루투스 리시버 [내부링크]

2000년대 후반까지도 국내카오디오에서 볼 수 없었던 블루투스 기능 그래서 이어폰 스타일의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억나시죠? 추억의 핸즈프리 이어폰 타입 많이도 사용했었다. 전화받다가 경찰한테 결리면 안되니..

구형투싼 정들이기 #2. 후방감지기 [내부링크]

구형투싼을 타고다니면 예전엔 누구나 쓰던 후방거울?? 이라고 해야하나? 이런것들이 많이 있었다. 나도 마찬가지다. 후방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조수석에 팔을 걸치고 예전 영화에 나오는 상남작의 자세를 하면서..

구형투싼 정들이기 #1. 후방카메라 룸미러 [내부링크]

DPF를 달고 약간의 실망감과 소음등 때문에 정이 좀 떨어지기도 했어요. 오늘은 약간 정 떨어졌던 구형투싼에 정을 들이기 위해서 처음으로 진행했던 후방카메라 룸미러 입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그냥 일반적이..

불면증인가? [내부링크]

코로나시대 이후 프리랜서라 수입이 불안정하거나 없어진 사태가 발생했다. 그래서 틈틈히 알바식으로 해온 쿠팡 플랙스 낮에는 뭐라도 하고싶어서 심야시간에 쿠팡플랙스를 해왔다. 한동안 안하다가 2020년 12월..

구형 투싼 생존기 #1 [내부링크]

처음으로 제 차를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리 거창하지도 않아요. 2005년식 1세대 #투싼이죠. 형이 타던 차를 제가 인수했어요. 가족들이 같이 타던 차라서 나름 정이 많이 든 차죠. 1세대 투싼jm..

작년 최고애템 미니건조기 <대우전자 전자식 미니건조기 > [내부링크]

2020년 많은 가전들을 었어요. 그 중 제일 맘에 드는 물건이 바로 대우전자 전자식 미니건조기 LWR03LCDK 3kg 입니다. 출처 입력 다들 건조기 건조기 하는데 난 굳이 팔요할까? 이런생각으로 결혼 후 3년을 살..

2021년 초유의 인플레이션 온다. ‘월가의경고’ [내부링크]

2020년 마우 힘든 시기를 격어왔지만 2021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이 온디고 월가의 경고가 있다고 합니다. 참으로 걱정스러운 전망인데요. 기사를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미국을 비롯한 각국..

유승준 김형석 공개 비판 갈때까지.... [내부링크]

가수 유승준이 자신에게 쓴소리를 내뱉은 작곡가 김형석을 공개 저격했다. 유승준은 3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친하지도 않은 작곡가가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나와 손절한다는 기사가 뭐가 그렇..

로코 웹툰원작 [유미의 세포] 김고은 여주 확정 [내부링크]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상 콘텐츠가 문화계 전반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드라마化 소식을 알린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에 배우 김고은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유미의 세포들’은 유..

3차 재난 지원금 <프리랜서> 접수 및 지급일자 [내부링크]

3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특고, 프리랜서등 접수 및 지급일자 정부가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 등에 현금으로 지원금을 지원해주는 3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규모, 지급방식 등..

천연 가습기 제올라이트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나노클린 화이트 천연 가습기 제올라이트입니다. 가습기 쓰실때 항상 걱정이 됩니다. 천연 광물인 제올라이트가 걱정없이 가습기 역할을 해준답니다. 나노클린화이튼 제올라이트가 유해성..

제넥신, 코로나19 치료제 인도네시아 임상 2상 승인 [내부링크]

제넥신은 약물재창출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GX-I7'이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제넥신은 인도네시아 제약사 칼베 파..

DMC파인시티 서버 폭주 [내부링크]

DMC파인시티자이 '줍줍' 물량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서버 폭주 사태까지 벌어졌다. 1223가구 중 1가구만 무순위청약으로 공급하지만 주변 시세보다 5억원 가까이 저렴해 '로또'로 불리기 때문이다. 29일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