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pkin-eco의 등록된 링크

 pumpkin-ec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투자자가 알아아할 제시 리버모어의 23가지 원칙 [내부링크]

제시 리버모어라는 전설적인 투자자가 100년 전에 투자자들에게 이야기한 23가지 원칙을 소개합니다. 이 원칙의 대부분은 제시 리버모어를 주인공으로 한 자전적 소설인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에서 언급된 것..

아는 사람만 아는 비트멕스의 비트코인 시세와 공포 탐욕 지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세계 3대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인 비트맥스에 투자하실 경우 알아두면 좋은 지표 분석 사이트인 BTCTOOLS를 소개시켜 드립니다. BTC Tools에서는 비트멕스 선물 거래와 관련된 지표와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를 분석..

전설적 투자자, 추세추종 기법의 아버지 제시 리버모어의 책과 생애 [내부링크]

투자를 시작한 분이라면 한번쯤 제시 리버모어라는 투자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제시 리버모어는 20세기 초 미국의 월스트리트를 주름잡던 개인 투자자로 추세추종 매매 기법을 정립하여..

리조트 숙박권 당첨? [내부링크]

지인이 리조트 숙박권에 당첨됬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애시당초 어떤 이벤트 신청도안했답니다 스미스 피싱같은 것도 클릭한적 없구요 리조트 업체에서 직접 방문 후 전달한데서 조금 이상했나봐요 특히..

2020년 9월 22일 장세, 미국 증시 폭락세 지속 [내부링크]

 2020년 9월 22일 현재 시각 12시 S&P500, 나스닥, 다우, 금, 가스 등등 모든 자산의 폭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연준에게 완화적인 스탠스를 기대하던 시장은 기대만큼 비둘기적인 언급을 듣지 못한 것에..

YG 엔터테인먼트 주가와 성장가능성 [내부링크]

 국내 음반 업계의 빅 3인 YG 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과거 2019년 1월 장 중 52주 신고가 (50,800원)를 기록한 뒤, 승리와 관련된 각종 이슈와 함께 하락세로 돌아선 뒤 코로나 사태까..

채권의 금리와 가격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채권을 처음 접하게 되면 가장 헷갈리는 것이 이자와 채권 가격의 상관관계죠. 저도 처음엔 자주 헷갈렸지만 제 나름대로 예시를 활용하여 이해한 뒤로 헷갈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코넥스(KONEX) 시장은 어떤 시장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이 아닌 코넥스(KONEX)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넥스 시장은 2013년 7월 1일 한국거래소에서 만들어진 시장입니다. 코넥스는 "Korea New Exchange"의 약자로 직역하면 한국신규거..

갑작스런 방문자 떡상 [내부링크]

 무슨 일인지 방문자가 떡상했다가 줄었습니다.  언제나 30~50명 수준을 유지하는 학고방 수준의 블로그인데 갑자기 네이버와 다음의 알고리즘이 제 블로거를 시험해 본것일까요? 아니나 다른꺼 2일 천하로 끝..

체증식 분할 상환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체증식 분할 상환 소개  체증식 분할 상환이란 대출 원금에 대한 상환 방식 중 하나를 뜻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원금 만기 일시 상환, 원리금 분할 상환, 원금 균등 상환의 경우 일반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아보..

비트맥스 펀딩피 (펀딩비, Funding fee)는 어떻게 작동하며,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펀딩비 (Funding Fee)란?  펀딩비는 8시간마다 상대 포지션을 들고 있는 사람에게 주는 이자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현물 지수와 비트맥스에서의 거래가가 큰 차이가 없는 경우 +0.01%가 기본적인 펀딩피..

일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돈을 주는 것은 경제에 자극을 주지 못한다 [내부링크]

출처 : https://www.zerohedge.com/personal-finance/paying-people-not-work-not-economic-stimulus  지난 2009년 낸시 펠로시는 불명예스럽게도 경제를 되살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 많은 관대한 식권과 실업..

연준이 연말까지 비상 대출 프로그램을 연장하다 [내부링크]

 이미 미국의 서프라이즈 거시 지표를 급상승시킨 v자형 회복에 대한 희망과 기도 속에 신용 스프레드가 거의 기록적인 저공 행진을 보이고 미국 증시는 기록적인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그러나 연방준비제도 이..

신풍제약 급락 원인은? [내부링크]

 신풍제약이 급등 후 급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저는 급락한 이유를 알고 있는데요. 아래 카톡을 읽어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수 있을 거에요.  7월 24일 30% 상한가에서 -15% 급락한 날 카톡입니다.  태수 (..

400만원으로 결혼 한 이야기 [내부링크]

 제가 직장생활 1년 하고 400만원 모은 돈만 가지고 결혼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내의 직장은 서울 동대문, 저는 성남 판교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간 지점은 강남쪽으로 정해졌고, 양가의 지원이 없이..

미국의 니프티피프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과거 경제의 역사를 공부할 때 자주 등장하는 용어 니프티-피프티 (nifty fifty)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니프티 피프티는 과거 1970년대에 미국에서 주가를 견인했던 50종목의 우량주를 의미하는데..

FLEX의 뜻과 수혜를 받는 기업은? [내부링크]

 많은 셀럽들이 FLEX를 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곤하는데요. FLEX의 뜻은 비싼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뒤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는 행동입니다. 예전 90년대 미국의 흑인 래퍼들 사이에서 본인의 돈을 자랑하..

비트코인 +300% 수익인증 유튜브 공유 [내부링크]

 비트맥스 거래일지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해서 사람들과 공유하면 어떨까 싶어서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지금 채널은 제 개인 채널이라 나중에는 브랜드 채널로 옮길 것 같지만, 그 건 그때가서 생각해 보도록..

채권 시장에서의 듀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듀레이션이란?  위키에서 채권 듀레이션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 듀레이션(duration)이란 채권에서 발생하는 현금흐름의 가중평균만기로서 이자율변화에 대한 채권가격의 민감도를 측정하기 위..

(Zerohedge) 미개한 시위와 군중 폭력이 승리하는가? [내부링크]

시애틀 코뮌은 더이상 존재 하지 않는다.  3주 전 급진좌파들에 의해 의사당 힐 자치구인 CHAZ가 의회 힐 점령 시위인 CHOP를 다시 세례하면서 선포된 시애틀 내 6블록짜리 은신처는 7월 1일 사라지게 되었다...

비트코인 매매일지 약 3개월 수익률 [내부링크]

2020년 7월 2일 비트코인 거래 기록  거래소 : 비트맥스 선물 거래소  시작일 : 20년 4월 10일  시작 시드 : 0.016 BTC ( 134,688원 )  시작일 환율 (원 / BTC) = 8,418,000원 (업비트 종가 기준)  현재 시..

슈카월드 채널 소개 및 라이브 방송시간 [내부링크]

슈카월드  이번에 소개드릴 채널은 그 이름도 유명한 슈카 월드이다. 2020년 7월 1일 현재 구독자가 74만명에 육박하고, 공중파 돈워리스쿨까지 진출했다. 나에게 있어서 슈카월드는 많은 애정을 갖고 있는 채널..

아낌e보금자리론 실행 후기 및 20년 7월 금리 예상 [내부링크]

생애 첫 보금자리론 대출 실행  드디어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을 실행했다. 대출 신청 - 승인 - 실행의 3단계를 단계별로 자세히 포스팅하고자 했지만 실패했다. 언제나 부동산 관련 업무나 대출은 시간에 쫒겨 서..

중국의 전자화폐 발행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중국의 전자화폐 발행  중국이 중앙은행에서 전자화폐(디지털화폐)를 발행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 사람들은 2017년 가을 거래소부터 채굴장까지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대..

셧다운 해제 이후 경기 흐름과 2차 대유행의 가능성 [내부링크]

 미국의 셧다운이 해제 되면서 경제 활동 수준은 3, 4월의 셧다운 국면에 비해 매우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전세계에서 소비 증진을 위해 각종 재정 정책을 집행하면서 소비 여력도 점차 나아지는 모습이..

비트코인 분석 일지 20.06.17 [내부링크]

기존 분석 : https://ldydd.tistory.com/60  ( 초보의 분석이므로 따라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운이 좋게도 비트코인은 $10,500 근처에서 고점을 찍고 내려오고 있다. 다만 5파의 연장이 아니라 기..

수소차와 니콜라의 비전 [내부링크]

 니콜라의 폭등으로 다시한번 수소 경제 관련 갑론을박이 뜨겁다. 개인적으로는 궂이 위험한 수소를 사용해야만 하는가 의문이 있다. 또한 몇 년 전만해도 가스 정제의 부산물로 발생하는 수소의 양은 매우 작으..

선물 옵션 거래를 위한 파생 상품 정보 등록 [내부링크]

 드디어 선물 옵션 계좌 개설의 최종 퀘스트인 계좌 개설이 남아 있다. 마통에 있는 돈을 빼서 1000만 원을 이체해서 1 계약이라도 거래해보고 싶었지만 와이프님께 얘기하기 두려워 그냥 계좌만 개설했다.  계..

박호두의 해외선물과 돈이 깡패당 채널을 왜 아무도 말을 안해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채널은 양극단에 있는 두 개인 투자자 채널이다. 한쪽은 자신의 돈을 시장에 풀어 경기를 부양하는 큰손 박호두, 그리고 다른 한쪽은 세계의 돈을 빨아드려 세계 시장을 지배하려는 돈깡이다. 박호..

정부 정책을 주목하라 ( 삼프로 TV 20.04.08 ) [내부링크]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게 투자의 핵심, 정부 정책을 주목하라 4월 8일 삼프로 TV 오늘아침 PAGE2 호스트 : 김동환 프로, 정영진 프로 게스트 : 김일구 상무 (한화 금융) 방송 요약  1990년에 연준에서 통화량 중..

파생상품 사전 교육 이수하기 [내부링크]

 앞서 선물 옵션 계좌 개설하기 위한 모의 투자를 완료하였다면, 다음 퀘스트로 사전교육 1시간(파생 거래 경험이 없으면 3시간) 이수가 남아있다. 2020/05/30 - [전망들] - 선물옵션 계좌 개설을 위한 파생상품..

선물옵션 계좌 개설을 위한 파생상품 모의거래 방법 [내부링크]

 국내 선물 옵션 거래를 위해서는 기본 교육 이수 및 모의 투자 경험 인증이 필요하다.  그중 선물 옵션 모의 투자는 기존 50시간에서 3시간으로 간소화되었으며, 기본 교육 이수 역시 10시간에서 1시간으로 간..

수요 감소와 생산 차질 자동차 업계의 전망은? (삼프로 TV 20.04.08) [내부링크]

수요 감소와 생산 차질 자동차 업계의 전망은? 4월 8일 삼프로 TV 퇴근길 PAGE 2 호스트 : 정영진 프로 게스트 : 송선재 연구위원 (하나 금융) 방송 요약  G80과 GV80의 경우 반응이 매우 좋으며, 예약 대수도 각..

CDO와 CLO의 위험성 [내부링크]

 CLO는 한국어로는 대출채권 담보부 증권이다. 직역하면 담보화 된 대출 의무이다. 이 상품이 2008년 금융위기를 가져온 제 2의 CDO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럼 CDO는 무엇이고 CLO는 무엇일..

FED의 금융위기 대비 8배속 토탈 케어 (삼프로 TV 20.04.07) [내부링크]

FED의 금융위기 대비 8배속 토탈 케어 4월 7일 삼프로TV 오늘아침 PAGE2 호스트 : 김동환 프로, 정영진 프로 게스트 : 오건영 팀장 (신한 금융) 방송 요약  FED가 전 세계를 커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FED가..

위기 극복 후 장을 주도할 산업군은 무엇일까? (삼프로 TV 20.04.06) [내부링크]

위기 극복 후 장을 주도할 산업군은 무엇일까? 삼프로TV 신과 함께 4월 6일 퇴근길 PAGE 2  호스트 : 김동환 프로  게스트 : 이다솔 차장 (메리츠 종금) 방송 요약  큰 급락 이후 위기를 극복할 성장 주와 Deep..

쌍용차 대주주 마힌드라가 쌍용차 지원을 끊는 이유는? (삼프로 TV 20.04.06) [내부링크]

쌍용차 대주주 마힌드라가 쌍용차 지원을 끊는 이유는? 삼프로TV 신과 함께 4월 6일 오늘 아침 PAGE 2  호스트 : 김동환 프로, 정영진 프로  게스트 : 권순우 기자 방송 요약  GM이나 르노와 같은 경우 국내 위..

시장의 대공황적 충격에 이례적속도로 대응하는 연준 ( 삼프로 TV 20.04.03) [내부링크]

시장의 대공황적 충격에 이례적속도로 대응하는 연준 삼프로TV 신과 함께 4월 3일 퇴근길 PAGE 2  호스트 : 김동환 프로  게스트 : 오건영 팀장 방송 요약  유가가 떨어지면 디플레이션 압력이 굉장히 증가한다..

Julius Chun과 변두 매니저 채널 소개 [내부링크]

Julius Chun  채널의 주인인 천영록 대표는 증권사 프롭 트레이더 출신으로, 억대 연봉을 뒤로하고 꿈을 펼치기 위해 투자 자문 회사를 설립한 사람이다. 다양한 투자 전략을 공유하고, 투자에 관한 인사이트를..

삼프로 TV와 신사임당 채널 소개 [내부링크]

 유튜브의 AI가 추천해준 방송들을 따라가다 보니 경제와 관련하여 구독하게 된 유튜브가 상당히 많아졌다.  매일 같이 나오는 내용을 다 보지도 못하고, 출퇴근길이나 점심 저녁 시간에 짬 날 때 틈틈이 확인하..

6월 보금자리론 금리 동결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최저 2.2% (2020년) [내부링크]

 2020년 6월 아낌e보금자리론에 안심주머니 앱 0.02% 우대를 적용하면 30년 고정 2.43%를 받을 수 있다. 시중 은행 변동금리 대출을 슬슬 고정 금리로 갈아타야 할 듯하다.  미국과 통화 스왑으로 환율이 당분..

지금은 양적 완화가 아닌 여신이다 (삼프로 TV 20.04.03) [내부링크]

지금은 양적 완화가 아닌 여신임을 주목하라 삼프로TV 신과 함께 4월 3일 오늘 아침 PAGE 2  호스트 : 김동환 프로, 정영진 프로  게스트 : 김일구 상무 방송요약  연준이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것은 양적..

2020년 원유 시장의 전망과 흐름을 살펴 보자 (삼프로 TV 20.03.27) [내부링크]

2020년 원유 시장의 전망과 흐름을 살펴 보자 신과 함께 3월 27일 퇴근길 PAGE 2  호스트 : 이진우 프로  게스트 : 최진영 이베스트 선임연구원 방송 요약  유가 하락 원인 OPEC+ 에서 감산 합의가 불발 되었..

삼성전자를 바라보는 반도체 애널리스트 전망은? (삼프로TV 20.03.27) [내부링크]

삼성전자를 바라보는 반도체 애널리스트 전망은? 신과 함께 3월 27일 오늘 아침 PAGE 2  MC : 김동환 프로, 정영진 프로  출연자 : 이승우 애널리스트 방송 요약  2019년 국내 반도체의 사이클은 하락세..

바이든이 가상의 원탁회의에서 갈팡질팡 하면서 실수를 쌓고 있다 [내부링크]

 추정하기로는 2020년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조 바이든은 계속해서 언론 출연을 통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는 계속해서 기본적인 자세와 정책을 전달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심지어 텔레프롬프터든 아니든 그 문..

골드만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연준)의 큰 문제를 발견했다 [내부링크]

 지난주 재무부는 현 분기(회계연도 3일)에 미국이 헬기로 뿌려대는 자금을 조달하는데 있어 3조 달러(약 2조9990억 달러)라는 사상 최고 규모의 채권 매도를해야 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

VLCC와 ULCC? 유조선의 종류와 차이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널 뛰는 원유 관련 기사를 읽다 보면 VLCC와 ULCC와 같은 선박 용어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투자하는데 선박 종류까지 알아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알아두면 언젠가는 또 이런 상황에서 도움이 될지 모른..

중국과 새로운 무역 전쟁이 일어난다면 미국 달러의 부족이 폭발할 것이다 [내부링크]

 어제 파월 의장이 주목을 받는 것을 보았고, 그는 몇 가지 중요한 할 말이 있었다. 첫째, 경제가 암울해 보인다. H2와 2021년에 V자모양의 미국 경기 회복이 있을 것이라는 단순한 응원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트럼프는 NBC가 바 인터뷰에 대한 척 토드의 선전성 편집에 대해 사과한 것에 대해 격분했다.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은 21일 방송사가 DOJ의 마이클 플린 사건 해임 결정과 관련해 윌리엄 바 법무장관의 사운드 바이트를 '의도치 않게 짧게 자른 것'을 시인하자 NBC의 진행자 척 토드를 만나자고 요구했다.  하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항바이러스 공급이 줄어들면서 500k명의 아프리카인들이 사망할 수 있다고 경고한 WHO [내부링크]

 물론 게이츠 재단은 아프리카에서 에이즈 약물에 대한 접근을 확산시키는 데 관여하는 가장 큰 자선단체 중 하나이다. 우리는 WHO, 중국, 그리고 미국의 주류 언론을 잊지 말고 이 죽음들을 트럼프 대통령의 탓..

또 다른 바닥이 오고 있지만, 앞으로 2021년에 일어 날 일은 무역업자들의 말문이 막히게 할 것이다. [내부링크]

노데아의 안드레아스 스테노 라센의 최근 보고서에서 FX 전략가는 최근 급등하는 주식들을 보고 "행복한 날들이야, 그렇지?"라고 수사학적으로 묻는데, 그의 대답은 "Ctrl+P 이윤이 정말 실현 가능한가?" 때문에..

일론 머스크는 반세계주의 운동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는 조 로건 팟캐스트에 출연하면서 반세계화 운동에 공감했다고 밝혔다. 대화의 맥락은 문명의 흥망성쇄와, 머스크가 '마인드 바이러스'라고 지칭한 개념인 벌집마인드 사고에 의해 문명이 어떤 부정적..

트럼프의 전략적 피봇의 배경은 무엇 인가? [내부링크]

 진주만 이후, FDR은 "닥터 뉴딜"의 역할이 그의 새로운 역할인 "닥터 전쟁 승리"로 대체되었다고 선언했다.  화요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과의 전쟁에서 자신 역시 전략적인 피벗을..

억만장자 유명인사들이 호화 저택의 안락함으로 부터 자본주의의 종말을 요구하다 [내부링크]

억만장자 유명인사들은 그들의 호화 저택의 안락함으로부터 자본주의의 종식을 요구하는 청원서에 서명했다. '제발, 정상으로 돌아가지 맙시다'라고 불리는 이 청원서는 COVID-19 전염병이 '희생'이지만, "오래 지..

사상 최악의 미국 일자리 보고: 실업률이 14.7%를 기록하면서 잃어버린 일자리가 2,050만 개가 되었다 [내부링크]

 약 한 달 전 연준이 핵무장을 하고 채권과 리포 시장에 수조 달러를 투입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주식에서도 그렇게 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회사채 시장을 직접적으로 지원했을 때, 경제 펀더멘털은 문제..

캘리포니아 카운티는 주거환경에 따라 COVID-19 환자를 현재 집에서 다른 종류의 주택에 배치할 계획이다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벤투라 카운티의 관계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확대하고, 감염자와 그들이 접촉한 사람들을 추적하며, 사람들을 그들의 집에서 벗어나 COVID-19 환자들을 위한 전문 주택으로 옮길 것이다.  벤..

미국식 계획은 코로나 19를 극복하는데 실패했다 [내부링크]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랭킹 1위 또는 그 근처에 있을 정도로 부패한 나라는 미국뿐만이 아니라, 2020년 6월 대서양 헤드라인에서 "우리는 실패한 상태에서 살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미국을 파괴하지 않..

"새롭게 열리는 소문에 구입하고, 현실화된 공포에 매도하라" 매도를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오늘 앞서 우리는 아직 바닥을 찾지 못한 세계 이윤의 추락에 근거한 미래 PE 배수의 차트를 발표했는데, 시장과 현실 사이의 단절이 어리석은 수준의 비율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블룸버그가 "The S&..

성서적인 파산 물결이 미국을 범람시키려 하고 있다. [내부링크]

 현재까지의 코로나 위기의 긍정적인 면 중 하나는 전례가 없는 경제 규모의 붕괴와 3천만 명 정도의 실업자에게도 불구하고, 다음의 골드먼 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파산 신청의 속도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의..

전 세계를 락다운 시키도록한 컴퓨터 모델이 부정확한 것으로 밝혀졌다 [내부링크]

 임페리얼 칼리지의 한 컴퓨터 모델이 자연 면역 접근법을 추구할 경우 영국에서 500,000명(및 미국에서 250만 명)의 사망을 예측했으며, 정책 입안자들이 자연 면역 정책에 반하여 완전 봉쇄를 선택하는 데 영향..

플린 장군에 대한 모든 혐의를 벗은 트럼프 [내부링크]

 브랜든 반 그랙 법무부 외사원 등록법 부장이 워싱턴 연방법원에 탈퇴 통보를 한 직후, 법무부는 오늘 오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초대 국가안보보좌관인 마이클 플린에 대한 형사소송 취하 동의안을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