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beef의 등록된 링크

 pure-bee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1건입니다.

주방후드 기름때 손쉽게 제거하는 2가지 청소법 [내부링크]

주방후드 기름때! 손쉽게 제거하는 2가지 청소법 고기를 굽거나 기름에 튀기게 되면 주방후드는 필수에요! 하지만 여러번 사용하다 보면 후드에서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 날이 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사용 전 깨..

냄비 무지개얼룩! 세제로 닦으며 고생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냄비 무지개얼룩! 세제로 닦으며 고생하지 마세요. 냄비를 사용하다보면 유독 무지개얼룩이 생기는 냄비가 있어요! 이럴 땐 아무리 세제로 닦아도 제대로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데..

매일 청소 No! 닦지 않아도 깨끗한 변기세정제 만들기 [내부링크]

매일 청소No! 닦지 않아도 깨끗한 변기세정제 만들기 매일 사용하는 변기! 아무래도 냄새나고 더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매일 청소하기도 어렵고 관리하기도 어려워 변기세정제를 구입해 사용하면 좋지만, 매번..

의외로 잘 모르는! 계란 보관법 상식 [내부링크]

의외로 잘 모르는~ 계란 보관법 상식 영양 좋고 맛도 좋은 계란! 가정에서 뺄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죠. 보통 계란을 보관할 땐 아무렇게 계란 통에 툭툭 넣고, 냉장고 문쪽 한켠에 보관하고 계시지 않았나요?..

매일 사용하는 칫솔! 그냥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매일 사용하는 칫솔! 그냥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칫솔을 오래 사용하면 변기보다도 세균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참 중요한데요. 칫솔 살균기가 있으면 편하게 관리하겠지..

일회용 케찹이라고 절대로! 그냥 버리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일회용 케찹이라고 절대로! 그냥 버리면 안되는 이유 패스트푸드를 먹고 나면 항상 케찹이 많이 남게 돼요. 집 한켠에 모아 놓지만, 너무 많이 쌓이게 되면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도 참 많은데요. 사실 케찹은 먹..

3대째 내려온 우리집 시원한 국물요리! 황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3대째 내려온 우리집 시원한 국물요리! 황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하면서도 시원하고 감칠맛이 참 좋은 황태 콩나물국이에요~ 아침 식사나 점심에 먹기도 좋고, 술 안주로도 참 맛있는 국물요리 중 하..

새로산 후라이팬이 금새 망가지는 이유 [내부링크]

새로산 후라이팬이 금새 망가지는 이유! 큰맘 먹고 산 비싼 후라이팬이 금새 망가지면 참 가슴이 아픈 것 같아요. 후라이팬이 금새 망가지고 있다면, 관리가 잘못 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올바른 관리와..

수저통 그냥 세제로만 닦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수저통 그냥 세제로만 닦고 계신가요? 매일 밥을 먹고 설겆이 후, 숟가락 젓가락을 통에 넣어 두게 되는데요. 수저통 한번 속을 보셨나요? 아무래도 물이 닿는 곳이라 물때와 녹이 슬기 쉬운 환경이에요. 이런 수..

구글도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1년 리얼 사용기 [내부링크]

구글도 사용하는 타임타이머! 1년 리얼 사용기!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 바로! 24시간. 시간 활용은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데요. 업무, 공부 등을 할때 시간 개념 없이 딴 짓을 하거나 인터넷을 보거나 다른 업무..

시어머니께서 알려주신! 장기간 고추 보관법 [내부링크]

시어머니께서 알려주신! 장기간 고추 보관법 우리나라 식재료 중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고추에요. 고추 철에 많이 사서 보관하다 보면 버리는 것이 참 많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옛날 신혼때 시어머니께서 알..

3대째 내려온 우리집 밥도둑! 고추장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3대째 내려온 우리집 밥도둑! 고추장볶음 황금레시피 간단한게 만들어 냉장보관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 고추장볶음이에요. 야채에 그냥 찍어 먹어도 맛있고, 밥에 쓱~ 비벼 먹기만 해도 참 맛있는 반찬 중 하나..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바로 볶지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바로 볶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언제 먹어도 참 맛좋은 밥 반찬! 진미채볶음이에용. 짭쪼름하고 매콤한 맛이 계속해서 밥을 부르는데요. 오늘은 더욱 촉촉하고~ 맛 좋은 진미채볶음 맛..

냄새나는 김치통! 절대로 세제로 닦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냄새나는 김치통! 절대로 세제로 닦으면 안되는 이유 오랫동안~ 김치를 김치통에 넣어두면 냄새가 배게 되죠. 그래서 아무리 세제로 닦는다 해도 한번 밴 냄새는 도통 빠지질 않아요! 이럴 땐 특별한 방법이 필요..

아마존에서 난리난! 펫 헤어 제거기 리뷰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난리난! 펫 헤어 제거기 리뷰 고양이, 개 등 동물을 키우다 보면 집안에 털이 장난이 아니죠~ 특히 침구류, 소파 등 제거하기 까다로운 부분이 한둘이 아닌데요. 오늘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펫..

1초만에! 안나오는 볼펜 살리기 [내부링크]

1초만에 안나오는 볼펜 살리는 팁! 볼펜을 사용하다 보면 잉크가 있는데도 안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요럴 땐 참 난감하죠 ㅠ 아무리 사용해 보려고 해도 잘 나오지 않는데요. 오늘은 단 1초만에! 볼펜 살리는 방..

우리집 가장 사랑받는 밑반찬! 양파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우리집 가장 사랑받는 밑반찬! 양파볶음 만들기 양파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참 좋은데요. 오늘은 우리집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밑반찬! 바로 양파볶음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 ) * 재료 양파(중) 2개,..

40년차 주부도 놀란! 상한우유 활용법 [내부링크]

40년차 주부도 놀란! 상한우유 활용법 항상 큰 사이즈로 사서 먹게 되는 흰 우유! 자주 먹지 않으면 유통기한을 넘기기 일쑤인데요. 상한 우유 그냥 버리긴 너무나도 아깝죠~ 그래서 오늘은 주방에서 정말 도움이..

제철복숭아 오랫동안~ 맛있게 먹고 싶다면! 해야할 보관법 [내부링크]

제철복숭아 오랫동안~ 맛있게 먹고싶다면 해야할 보관법 제철에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오랫동안 맛있게 즐기려면 반드시 보관을 잘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단맛은 지키고 기간은 늘리고~ 맛있게 보관하는..

두부조림 보다 10배 더! 맛있는 두부짜글이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두부조림 보다 10배 더! 맛있는 두부짜글이 황금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두부요리! 보통 두부조림을 하게 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두부조림보다 영양가도 좋고 맛도 좋은 두부짜글이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선풍기 먼지로 고생한다면 꼭! 봐야할 청소법 [내부링크]

선풍기 먼지로 고생한다면 꼭! 봐야할 선풍기 청소법 무더운 날씨 속 필수 아이템 선풍기! 매일 사용하다보면 금새 먼지가 가득 차서 보기도 안좋고 먼지가 날릴 수 있어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더욱 특별하고 맛있게 어묵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더욱 특별하고 맛있게 어묵볶음 만드는법 밥상 위 항상 필요한 반찬! 바로 어묵볶음이에요. 어묵볶음은 볶는 방법에 따라 맛이 다르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더욱 특별하게~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도..

껍질 깔때 고생 No! 초특급 감자 삶는 방법 [내부링크]

껍질 깔 때 고생 No! 감자 삶는 방법 제철 감자를 포슬포슬 맛있게 잘 삶아 먹으면 정말 맛있죠. 그런데! 너무 뜨거우면 껍질을 벗기기가 힘들고, 하나하나씩 까기도 번잡한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

알면 알수록 놀라운 식초 활용법! [내부링크]

알면 알수록 놀라운 식초 활용법 집에 없어서는 안될 재료 중 하나! 바로 식초에요. 그런데 말입니다. 식초는 음식 외에도 사용할 곳이 굉장히 많은데요. 잘만 활용하면 보다 편하게 청소하고, 더욱 깨끗한 환경..

온가족에게 칭찬받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온가족에게 사랑받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는 반찬! 바로 멸치볶음이에요. 영양도 넘치고 맛도 좋아 대부분 좋아하는 반찬인데요. 오늘은 더욱 맛있고 특별하게~ 만드는 멸치..

여름철 알아두면 핵이득! 살림꿀팁 4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알아두면 핵이득! 살림꿀팁 4가지 요즘 장마로 비가 참 많이 내리고 있죠. 여름에는 더위와 습기로 인해서 악취에 취약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여름에 알아두면 좋은 살림 꿀팁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

가을 무생채 보다 맛있게! 여름 무생채 하는법 [내부링크]

가을 무생채보다 맛있게! 여름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아작아작 언제 먹어도 맛있는 밥 반찬 무생채! 여름에는 무가 다르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에 해도 맛있는 무생채 만드는 방법을 알려..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절대로 그냥 버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그냥 버리고 계신가요? 집에 있는 밀가루! 유통기한이 지나면 사용하지 못하고 그냥 버릴 때가 있죠. 이럴땐 정말 아까운데요. 사실 주부생활에 정말 도움이 될 때가 많은 재료 중 하나가..

나만 몰랐던! 화장실 청소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나만 몰랐던! 화장실 청소 꿀팁 대방출 매일 사용하는 화장실! 자주 청소 하지 않으면 금새 더럽고 냄새나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청소가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은 간단하면서 핵심은 콕콕! 화장실 청소 꿀팁을 모..

주부생활 필수 팁! 식재료 보관 5가지 [내부링크]

주부생활 필수 팁! 식재료 보관 5가지 주부살림을 하다보면 식재료를 냉장고에 많이 사 놓게 되는데요. 문제는 오랫동안 먹지 않을 경우 식재료가 상해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보다 오랫동..

40년차주부가 알려주는! 살림 노하우 4가지! [내부링크]

40년차 주부가 알려주는! 살림 노하우 가지 ~ 살림을 할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주부생활을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고 편해지는 꿀팁 몇가지를 소개하도록 할께요~ * 첫번째! 호일을..

감칠맛 시원함이 환상적인! 미역오이냉국 만드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시원함이 환상적! 미영오이냉국 만드는법 무더운 여름 오이냉국만한 것이 없는데요. 여기에 특별한 재료 하나를 더 추가하여 감칠맛이 살아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간단하면서 맛있는..

구멍난 고무장갑 절대로 그냥 버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구멍난 고무장갑! 절대로 그냥 버리지 마세요 고무장갑을 사용하다 보면 유독 한쪽만 망가지는 경우가 참 많죠. 이럴 땐 그냥 버릴 수도 없고 난감한 것 같아요. 그냥 버리자니 너무 아까운데요. 오늘은 구멍난..

속이 다 시원해지는! 리모컨 청소 방법 [내부링크]

속이 다 시원해지는~ 리모컨 청소 방법 매일 채널을 열심히 돌리는 리모컨! 리모컨에는 음식물, 먼지 등 참 많은 것이 뭍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죠~ 재질 특성상 청소하기도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맛이 배가 되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맛이 배가 되는!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여름철 복날이 오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요리! 닭요리는 원기 회복에 참 좋은데요. 삼계탕 뿐만 아니라 닭볶음탕을 만들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오늘은 간..

접촉 비접촉 동시에! 샤오미 체온계 살만할까? [내부링크]

접촉 비접촉 동시에 ! 샤오미 체온계 살만할까?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체온계 값이 많이 올랐어요. 그래서 찾던 중에 샤오미 FANMI 듀얼 스마트 적외선 체온계를 찾아 구매했는데요. 저는 3만원 내외의..

여름철 쓰레기통 악취! 그냥 두지 마세요 [내부링크]

여름철 쓰레기통 냄새 그냥 두지마세요! 쉽게 제거하기 여름철이면 쓰레기통에서 썩은 냄새가 나기 쉽상이죠. 잘못하면 벌레도 생기고 악취가 나서 고생하는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용. 하지만! 잘 관리만 하면 냄새..

감칠맛 폭발!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폭발!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바로 담궈 바로 먹어도 맛있는 깻잎김치! 담그는 방법도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를 넣고도 감칠맛이..

이건 잘샀다! 다이소 5천원의 행복 3가지 [내부링크]

이건 잘샀다~ 다이소 5천원의 행복 3가지 저렴하고 유용한 물품을 사기 좋은 다이소. 그래서 간간이 들러 좋은 제품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제 돈들여 직접 구매해서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소독만 하기 아까운 알콜스왑! 200% 활용법 [내부링크]

소독만 하기 아까운~ 알콜스왑 200% 활용법 요즘 코로나 때문에 소독에 굉장히 민감해진 것 같아요. 그래서 저희집은 요런 알콜스왑을 두고 쓰는 편인데요. 일반 소독만 하기엔 아까운 알콜스왑! 생활 곳곳에서..

닦아도 세균 가득! 믹서기 청소 방법 [내부링크]

닦아도 세균 가득~ 믹서기 청소 방법 주스나 여러 재료를 갈기 참 좋은 믹서기! 사용 후 보통 청소를 해서 보관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아무리 청소를 깨끗이 해놔도 믹서기 안에는 세균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모르면 손해! 덥지 않게 옥수수 삶는 방법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 덥지 않게 옥수수 삶는 방법 탱글탱글 옥수수 알알이 빼먹는 재미가 참 좋아요. 여름철 특별 간식 바로 옥수수 인데요! 푹푹 찌는 여름 옥수수를 삶아 먹으면 정말 고생이죠. 그래서! 오늘은 덥지..

모르면 고생! 손쉽게 옥수수 알빼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옥수수 알빼는 방법 2가지! 맛있는 옥수수 알맹이. 하나하나 떼어먹는 재미도 있지만, 하나씩 빼먹기 귀찮을 때도 많아요. 요리나 밥에 넣어 먹을 때 하나씩 떼어 내기 참 고생인데요. 오늘은 아주 손쉽게! 옥수..

'이것' 하나로 배수구 냄새 제거 완료! [내부링크]

'이것' 하나로 배수구 냄새 제거 완료! 여름철이면 어김없이 나오는 배수구 냄새에요. 매번 씻는다고 해도 냄새가 나서 골치가 아픈데요. 이럴 땐 틀별한 얼음을 사용하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 ) 오늘은..

감자채볶음에 '이것'만 넣었을 뿐인데 감칠맛 폭발!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감자채볶음 만드는법 제철 감자로 어떤 음식을 하든 정말 맛이 좋은 것 같아요. 그 중 빼먹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감자채볶음'인데요. 자주 먹는 반찬이라 익숙하지만, 여기에 '이것'만 넣으면 간단하고 감칠맛이..

설탕 넣지 않고도 달달하게 옥수수 삶는 방법 [내부링크]

설탕 넣지 않아도 달달하게! 옥수수 삶는 방법 맛있는 제철 옥수수가 마트에 많이 나오고 있어요! 옥수수를 삶을 때는 설탕이나 뉴슈가를 넣어야 달콤한 맛이 더 좋은데요. 설탕을 너무 넣으면 끈적이고 몸에도..

더운 여름 수건 쉰내! 더이상 삶지 마세요 [내부링크]

풀풀 나는 쉰내! 수건 더이상 삶지 마세요 더운 여름이면 항상 수건에서 쉰내로 고생한 경험이 많아요. 아무리 세탁을 잘 해도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푹푹 찌는 여름에 매번 삶는 것은 참 고통이죠. 그래서 오..

내가 더이상 오징어 물에 삶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더이상 오징어 물에 삶지 않는 이유! 물없이 오징어 삶기 쫄깃쫄깃한 오징어! 오징어를 먹을 땐 특유의 향과 쫄깃함 영양분이 날아가지 않게 조리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이때! 오징어를 그냥 물에 삶게..

의외로 잘못 알고있는 장마철 우산 관리방법 [내부링크]

의외로 잘못 알고 있는 장마철 우산 관리방법! 장마철 매일 사용하고 있는 우산!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우산을 잘못 사용할 경우 녹이 슬거나 방수기능이 떨어져 금새 망가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흔히 실수하는..

40년차 주부가 알려주는 '장마철 바지건조' 비법 [내부링크]

40년차 주부가 알려주는 장마철 바지건조 비법! 여름, 장마철 세탁을 하면 잘 마르지 않아 세탁하기가 두려울 때가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바지는 두겹으로 두툼하기 때문에 장마철 세탁 후 잘 마르지 않는데요...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그냥 못버리는 이유 [내부링크]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못버리는 이유! 생활 속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은 여러가지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사실 플라스틱 제품은 사용할 땐 편하지만 환경을 생각한다면 가급적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죠. 하지..

다이소 초파리트랩 과연 효과가 있을까? 후기! [내부링크]

다이소 초파리트랩 후기! 여름철 항상 찾아 오는 불청객 바로 초파리에요. 음식물 쓰레기를 잘 정리해도 항상 초파리가 들끓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다이소에 가면 구매하기 쉬운 초파리트랩을 구매해서 한번 사용..

처음 사온 맛 그대로! 싱싱한 옥수수 보관법 [내부링크]

수분빠질 틈 없는 싱싱한 옥수수 보관방법 알알이 터지는 맛이 참 좋은 옥수수! 한여름에 삶거나 쪄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옥수수를 선물 받거나 한번 사 놓게 되면 보관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감자전 보다 맛있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감자전 보다 맛있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바삭하고 언제 먹어도 맛좋은 감자전인데요 : ) 쫀듯한 감자전도 맛있지만 간편하게 감자를 채썰어 바로 해서 먹을 수 있는 감자채전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 참 좋아요..

닦아도 냄새나는 '컵 물비린내' 완벽하게 없애기 [내부링크]

닦아도 냄새나는 컵 물비린내 쉽게 없애기! 여름이면 찾아오는 컵 물비린내! 아무리 열심히 닦는다고 해도 제거 되지 않는데요. 여름철 컵 물비린내 제거를 하려면 일반 씻는 방법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어요. 이..

노란고무줄 다시 보게 만드는! 5가지 활용법 [내부링크]

노란고무줄 다시 보게 만드는! 5가지 활용 방법 자주 사용하게 되는 노란색 고무줄 집에 한두개 이상은 항상 있기 마련이에요. 요 노란고무줄을 그냥 밀봉만 하기엔 참 아까울 정도인데요. 오늘은! 노란 고무줄로..

똑같은 부침개 2배 더! 바삭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똑같은 부침개 2배 더! 바삭하게 하는법! 비오는날이나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부침개! 부침개의 생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바로! 바삭함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똑같은 반죽으로 부쳐..

세면대 배수구 막혔을 때, 뚫는 간단방법 2가지 [내부링크]

하수구 막혔을 때, 뚫는 간단한 방법 2가지! 화장실 세면대를 사용하다보면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껴서 막히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막혔을 땐 잘 관리를 해줘야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요. 집에서도 간단..

마늘보관 종류별 방법! 반드시 다르게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마늘보관법 별 방법 반드시 다르게 해야하는 이유! 우리나라 음식 곳곳에 사용되는 마늘! 그만큼 많이도 먹고, 집에 항상 있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 용도에 따라서 깐마늘, 안깐마늘, 다진마늘 등등 보관방법도..

신발 운동화 건조법! '2가지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신발 운동화 건조법! 딱 2가지만 기억하세요 여름철 냄새나는 신발 땀이 많이 나서 세탁을 자주해야 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세탁 후 잘 마르지 않을 경우 신발에서 더 냄새가 나는 것 알고 계셨나요 ~? 그래서..

한번에 쏙! 매실 씨 빼는 방법 [내부링크]

한번에 쏙! 매실 씨 빼는 방법 상큼하니 맛있는 매실! 장아찌나 매실청으로 담궈 놓으면 요리에 사용하기도 좋고 후식으로 먹기에도 참 좋아요 : ) 매실장아찌를 담그러면 매실 씨를 빼서 담그는 경우도 있는데요..

돌처럼 딱딱한 아이스크림! 부드럽게 먹는 꿀팁 [내부링크]

돌처럼 딱딱한~ 아이스크림 부드럽게 먹는 꿀팁 더울 때 먹으면 좋은 바로 아이스크림이에요 : ) 컵 아이스크림으로 사서 냉동보관 후 떠서 먹으려면 너무 딱딱해서 바로 먹기가 참 힘들 때가 많이 있는 것 같아..

우리집 수박 한통! 깔끔하게 자르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집 수박한통! 깔끔하게 자르는 방법 시원하고 맛있는 수박! 여름철 더울 때 먹으면 더위를 달래줄 과일 중 하나인데요 ㅋ 요즘 마트에 가보면 수박이 참 많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수박은 랩으로 씌워놓을 경..

뿌옇게 변한 유리잔! 다시 투명하게 닦는 꿀팁 [내부링크]

뿌옇게 변한 유리잔! 다시 반짝반짝하게 닦는법 맥주나 주스 등 유리잔에 따라서 먹으면 손님한테도 보기 좋고 맛도 더욱 좋은 것 같아요 : ) 유리잔을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기름때, 이물질 등이 남아 있어서..

주방 배수구 묵은때! 손쉽게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방 배수구 묵은때! 손쉽게 청소하는 팁 매일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고 식기를 닦다보면 금세 주방 배수구가 더러워지는데요. 이렇게 생긴 묵은 때는 일반적으로 닦을 경우 잘 지워지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이럴..

버리기 아까운 김빠진 맥주! 200% 활용법 [내부링크]

김빠진 맥주! 200% 활용법 시원하고 톡! 쏘는 맛이 참 좋은 맥주! 거의 남는 경우는 없지만 김이 빠지게 되면 먹기 어렵죠. 맥주값도 은근히 비싸기 때문에 그냥 버리자니 아까울 때가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ㅠ..

브로콜리 흐르는 물에 그냥 씻으면 안돼요! [내부링크]

브로콜리 씻는방법 아삭아삭 영양이 참 좋은 브로콜리 인데요 ~ 브로콜리는 건강에 참 좋은 재료이기 때문에 항상 밥상 위에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에요! 그런데! 브로콜리를 씻을 때 그냥 흐르는 물에 씻으면..

마스크 안경 김서림방지 특급 해결비법! [내부링크]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요즘 마스크 사용은 필수가 되어 항상 착용해야 하는데요! 안경 쓰신분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아요 : ( 바로! 김서림이에요! 안경을 쓰고 마스크를 사용하면 김서림 때문에 매번 고..

1주일 지나도! 바로 산 것 처럼 '콩나물 보관하는 팁' [내부링크]

1주일 지나도 바로 산것 처럼! 콩나물 보관하는 방법 아삭아삭 참 맛있는 콩나물 무침이나 국물에 넣으면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 중 하나에요 : ) 집에서 자주 먹는 재료인 만큼 항상 냉장고에 보관..

1초만에! 다쓴 건전지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1초만에! 다쓴 건전지 확인하기 건전지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개가 섞여서 어떤 것이 새것이고 어떤 것이 사용한 것인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어떤 건전지를 사용해야 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는..

쓰고 남은 두부!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기 [내부링크]

쓰고 남은 두부!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법 찌개나 두부조림 등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 두부에요 : ) 두부 한모를 구매하면 보통은 절반정도만 먹고 나머지 절반은 보관하게 되는데요. 보통은 물에 담궈 놓거..

완벽한 계란 자르기 & 삶기 [내부링크]

완벽한 계란 자르기 & 삶는법 단백질이 많아 영양 간식으로 하나 두개씩 먹기 좋은 삶은 계란이에요! 집에서 계란을 여러개 삶다보면 중간에 터져서 먹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곤 한데요 ~ 오늘은 계란을 깨먹지..

박스채 사온 참외! 장기보관 꿀팁 3가지 [내부링크]

참외 장기간 보관하는 꿀팁! 3가지 달콤함과 아삭함이 동시에 참 맛있는 참외에요 ~ 저희집은 참외를 좋아해서 제철에 박스채 사서 먹는 편인데요. 박스채로 많이 사오기 때문에 잘 보관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

우리집 밥도둑! 초간단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우리집 밥도둑! 초간단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향긋한 깻잎은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 것 같아요 : ) 깻잎은 김치, 장아찌, 찜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장아찌는 담그기도 편하고 한번 담궈 놓으면 오랫동안..

알뜰살뜰! 식재료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하는 팁 [내부링크]

알뜰살뜰 집안 식재료 보관비법 살림을 하다보면 집안 냉장고에 식재료가 항상 가득~ 차게 마련이에요. 식재료를 많이 사다 놓기 때문에 항상 보관하는 방법이 참 중요한데요. 식재료 마다 특성이 달라서 식재료..

컵라면 하나로! 중국집 부럽지 않은 볶음밥 만드는법 [내부링크]

컵라면 하나로! 중국집 부럽지 않은 볶음밥 만드는법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슬고슬 맛좋은 볶음밥이에요 : ) 집에서 볶음밥을 만드려면 여러가지가 재료가 필요하겠지만 사실 컵라면 하나만 있다면! 중국집 만큼..

끓이기만 했을 뿐인데! 전기포트 물때&석회 제거 끝! [내부링크]

전기포트 물때&석회 제거! 손쉽게 하는 꿀팁 전기포트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속에 이상한 것이 생겨서 아무리 물을 끓여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자주 생기기 마련이에요! 전기포트에 물때와 석회가 껴서 더러워..

맛도 영양도 굿! 간단한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내부링크]

맛도 굿! 영양도 굿! 간단한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볶음밥이에요 ~ 계란, 소세지, 야채 등이 들어가 영양도 참 좋은 음식인데요.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곰손도 맛있게!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곰손도 맛있게~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아삭아삭 맛있는 양파장아찌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양파 제철에 손쉽게 담궈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요. 오늘은 고운 빛깔의 양파장아찌를 맛나게..

아작함이 일품! 오이지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아작함이 배가 되는! 오이지무침 황금레시피 아작아작 맛있는 오이지무침! 밥에 쓱~ 비벼 먹어도 참 맛있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 오이지 하나로 간단하게 무쳐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듯 해요! 오늘은 아..

버터 냉동보관! 들러 붙을 걱정 없어요 [내부링크]

버터 냉동보관 쉽게 하는팁! 고소한~ 맛이 참 좋아 빵을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는 버터인데요 : ) 버터를 보관할 땐 한번에 다 먹지 못해서 보통 냉동고에 보관해 두는 편이에요. 하지만! 그냥 보관하면 버터끼리..

버리기 아까운 일회용 커피컵! 200% 재활용 방법 [내부링크]

일회용 커피컵! 200% 재활용 꿀팁 커피를 마시고 나면 생기는 플라스틱 커피컵! 그냥 버리기에도 참 아까운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플라스틱 컵은 그냥 버리긴 그래서 집에서 잘 활용하게 되면 참 유용하게..

10분 완성! 물 없이 오이지 담그는방법 [내부링크]

10분 완성!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 방법 아작아작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물없이도 오이지를 담그는 방법이에요 : ) 전통 오이지와는 방법이 다르지만 색다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간단하게 담글 수 있어 좋답니..

아작함이 다른! 전통 오이지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아작함이 다른~ 전통 오이지 담그는 방법 아작아작 맛있는 오이지 담그는 방법이에요 : ) 이 시기에 맛있는 오이지를 담궈 놓으면 짭짤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 참 좋은데요. 오이지 무침을 해도 참 맛있게 먹을..

양념 쏙쏙 배어 더욱! 맛있게 쪽파김치 담그는법 [내부링크]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간단하게 휘리릭~ 해서 먹을 수 있는 쪽파김치 밥에도 잘 어울리고, 고기에도 참 잘어울려 좋은 반찬이에요! 쪽파김치를 담글 때는 양념장이 잘 배게 하는 것과 맛있는 쪽파를 고르는..

주방 기름때! 간단하게 청소하는 꿀팁 [내부링크]

주방 기름때 한방에 청소하는 법! 주방에서 기름진 요리를 하다보면 금새 기름때가 생기기 마련이에요. 기름때는 쉽게 잘 지워지지 않아 고생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주방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손..

단맛과 시원함이 좋은! 하얀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하얀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시원함과 단맛이 참 좋은~ 맑은 열무물김치 담그는 방법이에요. 물김치는 국물 맛이 참 중요한데요. 오늘은 천연 재료를 이용해서 맛있게 열무물김치 담그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개인정보 유출 No! 택배상자 쉽게 버리기 [내부링크]

택배상자 쉽게 버리는 꿀팁! 택배가 오기만을 매일 목 빠지게 기다려 받으면 항상 버릴 때가 귀찮아지죠 ㅎ 택배에는 주소지가 적혀 있어서 그냥 버리자니 내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어서 잘 뜯어내서 버리는..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는! 열무물김치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국물이 시원한~ 열무물김치 황금레시피 아삭아삭 참 맛있고 시원해서 국수를 말아 먹어도 참 맛있는 열무물김치 인데요 : ) 열무물김치를 담글 때는 국물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국물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좋은 계란빵 만들기 [내부링크]

맛과 영양 모두 좋은! 계란빵 만들기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 계란빵인데요. 밖에서만 사먹게 되지만, 사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 )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정말 좋은..

아삭바삭! 맛있는 마늘쫑새우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아삭바삭 식감 좋은! 마늘쫑새우볶음 만들기 요즘 마늘쫑이 참 맛있게 잘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 ) 마늘쫑과 함께 건새우를 함께 볶으면 아삭한 식감과 바삭한 식감이 동시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인데요...

플라스틱 빵클립! 200% 재활용 방법 [내부링크]

버리기 아까운 빵클립! 200% 재활용 팁 간식이나 샌드위치 등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빵~ 항상 사고나면 빵클립이 남게 되는데요. 플라스틱 제품이여서 그냥 버리기도 그런데요. 잘 활용하면 실생활에 도움이 참..

쾌쾌한 텀블러 냄새! 한번에 잡는 팁 [내부링크]

쾌쾌한 텀블러 냄새! 한방에 잡는법 텀블러에 여러가지 차를 타서 먹거나 하면 냄새가 배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죠 ㅠ 이럴 경우 아무리 잘 씻는다고 해도 냄새가 그대로인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재..

김치맛이 배가 되는! 찹쌀풀 만들기 [내부링크]

김치맛이 더욱 좋아지는! 찹쌀풀 만들기 김치를 만들 때, 항상 넣게 되는 찹쌀풀이에요~ 그래서 더욱 중요하기도 한데요 : ) 일반적으로 찹쌀풀을 만들 때 찹쌀가루와 물을 사용하게 되지만 여기에 특별한 육수를..

갈변 없이 더욱 맛있게! 감자전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갈변 없이 더욱 맛있게! 감자전 만드는방법 바삭바삭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간식! 바로 감자전인데요. 감자전을 만들 땐 쉽게 갈변이 되기 때문에 이것을 조심해서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200% 활용법!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200% 활용법 여름철 필수 아이템! 바로 썬크림인데요. 한번 개봉하면 금새 사용해야 효과가 있어서 남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죠. 겨울에는 잘 안쓰게 되어 유통기한이 지나게 쉽게 지나게..

노란 고무줄 200% 활용법! [내부링크]

노란 고무줄 200% 활용법! 집에서 흔히 사용하게 되는 노란색 고무줄~ 잘 보관하고 계신가요? 주방에 놔두면 언젠간 쓰기 유용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노란 고무줄인데요 : ) 오늘은 평소 봉지를 묶을 때 사용했..

세탁기 하수구 막힘! 해결하는 간단 방법 [내부링크]

세탁기 하수구 막힘! 더이상 걱정 노~ 세탁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세탁기 물 내려가는 곳에 하수구가 막히기 마련이에요 : ( 세탁 과정에서 나오는 이물질이 하수구로 계속해서 들어가 막히게 되서 물바다가 되..

아삭아삭 무르지 않는!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아삭아삭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이소박이인데요. 밥 반찬으로 먹기 참 좋아 이시기 담그면 참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아삭아삭 맛있는 오이소박이 담그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용! #..

계란 깨짐 없이, 껍질 쏙! 빠지게 삶는법 [내부링크]

깨짐 없이 껍질만 쏙! 계란 삶는법 영양 가득~ 몸에 좋은 삶은 계란인데요 : ) 계란을 삶을 때는 깨지지 않고, 껍질이 잘 까지게끔 삶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만 이용한다면 누구나..

한번에 때가 쏙! 줄눈 물때 곰팡이 간단하게 제거하기 [내부링크]

세상에서 제일 간단한! 줄눈 물때 제거하기 화장실이나 부엌 벽면 줄눈은 물때가 참 끼기 쉬운 조건이에요. 그래서 잘 관리를 해야 365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만으로 줄눈에 낀..

아작아작 식감 굿!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아작아작 식감 굿!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밥 반찬으로 정말 맛있는 오이무침 만드는 방법이에요. 오이무침을 만들 때는 식감을 아작아작하게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한데요 : ) 오늘은 더욱 식감은 좋게하여 맛있는..

갈변 걱정 노! 다진마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갈변 걱정 노! 다진마늘 보관하는 법 반찬, 국, 찌개 등 다진 마늘은 곳곳에 정말 많이 사용 되는 것 같아요! 다진마늘을 보관할 때 일반적으로 다져 놓은 후 보관하면 노랗게 변하는 특성이 있어 사용하기 좀 꺼..

칼칼하고 맛있는!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내부링크]

칼칼하고 맛있는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칼칼한 국물맛과 돼지고기가 잘 어우러져 맛있는 고추장찌개에요 : )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찌개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국물맛이 더욱 좋은 고추장찌개 만..

풍미와 영양이 굿!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풍미와 맛이 굿!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김치볶음 하나만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 하기 참 맛있고 좋은 것 같아요 : ) 김치볶음은 만들기도 쉽고 사실 김치 하나만 있어도 맛나게 할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이기도..

일반라면을 더욱 맛있게!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 [내부링크]

일반라면을 더욱 맛나게! 쿠지라이식라면 만들기 매일 먹어도 참 맛있는 라면인데요~ 국물 라면도 맛있지만 가끔은 볶음 라면도 맛있지요 : ) 쿠지라이식 라면을 만들게 되면 굳이 볶음용 라면을 사지 않아도 맛..

참기름 & 들기름 보관법! 달리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참기름 들기름 보관법! 다르게 해야 하는 이유 비빔밥이나 나물 등에 함께 넣어 먹으면 참 맛있는 참기름과 들기름이에요 : ) 하지만 둘의 보관방법은 크게 다른데요. 잘못 보관하면 오히려 건강에도 안좋을 수..

김치만으로도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김치만으로~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 김치볶음밥인데요 : ) 계란후라이를 하나 올려서 함께 먹거나, 김에 싸서 먹어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ㅎ 오늘은 따로 햄이나 고기 등을 넣지..

바삭 쫄깃함이 동시에! 팽이버섯전 만들기 [내부링크]

쫄깃 바삭 맛있는 팽이버섯전 만들기 찌개에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 팽이버섯을 전으로 만들면~ 바삭함과 쫄깃함이 동시에 느껴져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집에서 간단하게 반죽해서 먹을 수 있어..

아삭아삭 무르지 않는 오이깍두기 담는법 [내부링크]

아삭아삭 무르지 않는 오이깍두기 담는법 무르지 않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참 좋은 오이깍두기에요 : ) 평소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휘리릭 담궈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ㅎ 오늘은..

물티슈캡 그냥 버리시나요? 똑! 소리나는 재활용 방법 [내부링크]

물티슈캡 재활용 방법! 쏙쏙~ 빼서 사용하기 쉬운 물티슈! 모두 사용하고 나면 플라스틱 캡이 나오는데요. 잘 활용하면 살림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서 좋답니다 : ) 실제 잘 활용하고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

우리집 주요 식재료! 장기간 보관하는 법 [내부링크]

필수 식재료~ 장기 보관하는 꿀팁 생강, 마늘, 고추, 양파 등등 요리를 하려면 필수인 재료가 있는데요. 보통 이런 재료들은 많이 사서 보관하기 마련이에요. 많이 살 땐 반드시 보관을 잘 해야 오래오래 두고 먹..

아삭아삭! 맛있는 마늘쫑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아삭아삭! 맛있는 마늘쫑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하게 휘리릭~ 무쳐서 먹을 수 있는 마늘쫑무침이에요. 마늘쫑무침을 만들 땐 맛있는 양념장과 아린맛 제거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 ) 간단하게 무쳐서 먹을 수 있..

묵은때 가득! 슬리퍼 다시 새것처럼 닦는법 [내부링크]

묵은때 가득! 슬리퍼 다시 새것처럼 닦는팁! 화장실 슬리퍼를 사용하다보면 금새 곰팡이나 때가 생기기 마련이에요. 화장실에 물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주 생기는데요. 문제는 묵은때가 오랫동안 있어서..

양념장이 신의 한수! 맛있는 마늘쫑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맛있는 양념장으로 마늘쫑볶음 만드는법 밥 반찬으로 정말 맛있는 마늘쫑볶음 요리에요 :) 간단하게 휘리릭 ~ 볶아서 먹을 수 있는 반찬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중요한 포인트와 맛있는 양념장으로 맛나게~ 볶는..

감칠맛 일품!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간단한 재료만으로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밥상 위에 계란찜이 올라 있으면 언제나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영양도 좋아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계란찜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쪼가리 비누! 알뜰살뜰 끝까지 사용하는 팁 [내부링크]

남은 비누 알뜰살뜰 끝까지 활용하는 팁! 비누를 사용하다보면 결국 끝에는 조그맣게 남게 되는데요. 이렇게 남을 때 마다 그냥 버릴 수도 없고 사용하자니 불편해서 사용하기도 힘든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아요!..

깔끔한 매콤함 일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깔끔한 매콤함으로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언제 먹어도 밥 반찬으로 정말 맛있는 어묵볶음 레시피에요. 간단하게 휘리릭 볶아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여기에 깔끔한 매콤함을 더해 더욱 맛..

매콤함이 배가 되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한~ 맛 좋은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칼슘과 영양이 풍부한 멸치볶음 밥 반찬으로 언제나 최고인데요 : ) 이번에는 특별한 것을 만들어 더욱 매콤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매콤 멸치볶음을 알려드리려고..

구석구석 묵은때까지 시원하게! 밥솥 닦는법 [내부링크]

구석구석 시원하게! 밥솥 닦는 법 매일 열일하는 전기밥솥!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밥솥으로 요즘에는 삼계탕, 약식 등 여러가지 음식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관리가 참 중요한데요. 잘못 관리하면 고장의 원인이..

감칠맛이 배가 되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감칠맛이 배가 되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계란말이! 영양과 맛이 풍부해서 참 좋아요 : ) 보통 계란 속에 야채를 넣고 풀어서 만들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색다른 재료를 넣어 더욱 맛있고..

페트병 그냥 버리시나요? 똑! 소리나는 활용법 [내부링크]

똑! 소리나는 페트병 활용법 음료수, 물 등 마시게 되면 페트병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매번 마시는 페트병 그냥 버리고 계신가요? 요즘 플라스틱 관련해서 많이 줄이고 있는 추세인데요~ 어쩔 수 없이 사용되는..

바삭함 촉촉함이 동시에! 군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내부링크]

바삭함 촉촉함 동시에! 군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언제 먹어도 맛있는 군만두 집에서 만들면 기름이 사방팔방으로 튀어서 굽기가 참 난감해요 ㅠ 예전에 백종원씨가 TV에서 알려준 군만두 굽는 방법이 있는데, 직..

만능꿀템! 치약 똑소리 나는 활용방법 [내부링크]

똑소리 나는~ 치약 활용법 치약으로 이를 닦고 나면 개운하고,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 ) 치약에는 "연마제"라는 성분이 있어서 닦고 나면 광택이 나고, 깨끗해진다고 해요. 사실 이 성분이 있어서..

고소함이 일품! 밥도둑 노른자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고소한 맛이 참 좋은~ 노른자장 만드는 법 간장에 잘 익은 노른자장을 따듯한 밥 위에 얹어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노른자 장인데요 :) 만드는 방법도..

손조심! 안전하게 참치캔 따는법 [내부링크]

손조심! 안전하게~ 참치캔 따는법 영양이 가득~ 언제 먹어도 맛있는 참치캔인데요. 간혹 캔을 딸 때 손을 잘못 사용하여 베이는 경우가 있죠. 캔이 매우 날카롭기 때문에 항상 캔을 딸 땐, 조심해야 해요! 그래서..

감칠맛과 시원함이 배가 되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감칠맛과 시원함이 배가 되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언제 먹어도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에요 : ) 김치와 돼지고기만 있으면 금방 뚝딱 만들 수 있어 좋은데요. 오늘은 여기에 감칠맛과 시원함을 더해..

향긋함과 식감이 굿!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내부링크]

향긋함과 식감이 좋은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향긋함이 좋은 미나리에요. 봄이 다가오는 철에 먹기 참 좋은 재료 중 하나인데요. 미나리무침을 할 때는 식감과 향을 살려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아..

맛이 배가 되는 반건조오징어 요리법! [내부링크]

맛이 배가 되는 반건조오징어 요리법! 그냥 먹어도 맛있는 오징어! 잘 볶아서 먹으면 반찬이나 술 안주로도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오늘은 반 건조 오징어를 활용해서 매콤달콤 아주 맛있게 볶아서 먹는 방..

매콤한 맛 일품!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함이 좋은~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매콤 짭쪼름하니 맛있게 먹는 어묵볶음 레시피에요 : ) 맛과 영양 모두 좋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 놓으면 1주일 반찬으로 참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죠! 그래서 오늘은..

'이것'만 넣으면 맛이 배가 되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맛있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매일 먹어도 맛있는 반찬! 바로 멸치볶음인데요. 풍부한 영양소와 매일 반찬으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

맛 한층 더 업! 마른가지나물볶음 양념비법 [내부링크]

맛 한층더 업! 마른가지나물볶음 양념비법 정월대보름 맛있는 잡곡밥과 함께 여러 나물을 먹으면 참 좋아요! 그 중 씹는 맛이 좋은 말린가지나물볶음도 참 좋은데요. 오늘은 맛을 한층 더! 업 시켜줄 양념비법을..

깊은 맛이 배가 되는 시래기나물볶음 맛있게 볶는법 [내부링크]

깊은 맛이 배가 되는 시래기나물볶음 맛있게 볶는법 정월대보름 맛있는 나물과 함께 밥을 먹으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 중 시래기나물볶음이 참 맛있는데요. 별다른 양념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래기나물..

완벽하게 비닐봉지 밀봉하는 팁! [내부링크]

완벽한~ 비닐봉지 밀봉 팁! 음식이나 여러가지를 보관해야 할 때 비닐봉지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비닐봉지에 보관할 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꽉~ 밀봉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공기가 새어나가지..

8분만에 뚝딱! 전자레인지로 밥짓기 [내부링크]

8분만에 뚝딱! 전자레인지 밥짓기 방법 밥을 먹어야 할 때 밥이 없다면, 정말 난감한 것 같아용 : ( 이럴 때 햇반 같은 것이 있으면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지만 이것 마저 없다면 정말 .. 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주방꿀템 식초! 요리에만 사용하시나요? [내부링크]

주방꿀템 식초! 활용법 5가지 요리에 정말 많이 사용되는 식초! 그래서 집에 대용량으로 사서 사용하는 편인데요 : ) 사실 식초는 주부생활을 하는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꿀템 중 하나에요 ㅋ 그..

딸기 씻는법! 이것만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딸기 씻는법! 이것만 주의하세요~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 요즘 제철이라 맛있고 싱싱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 ) 딸기는 바로 씻어서 먹기 때문에 잘 씻는 것이 참 중요 한 것 같은데요. 오늘은 농약 걱정 없이..

바삭한 식감이 배가 되는 고구마튀김 만드는법! [내부링크]

바삭한 식감이 배가 되는! 고구마 튀김 만드는법 바삭바삭 고구마 튀김! 간식으로 먹으면 정말 맛있고, 포만감도 차서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튀겨도 맛나지만 오늘은 바삭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 맛있게 튀기는 꿀..

설날 남은음식 똑! 소리나게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명절 남은음식 똑! 소리나게 보관하는법 설날, 추석 명절 등 요리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남은 음식이 많아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 항상 고민이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명절 자주 먹는 음식 보관에 대해 알려드리려..

맛과 식감이 좋은! 파래전 만들기 [내부링크]

맛과 식감 좋은! 파래전 만들기 요즘 제철 파래가 많이 나와 맛있는 파래 음식을 해서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 ) 보통은 무쳐서도 먹지만 전을 해서 먹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파래전인..

초간단! 김치국물 얼룩 제거하는 꿀팁 [내부링크]

초간단! 김치국물 얼룩! 손쉽게 제거하는 팁 김치를 먹다보면 옷에 뚝! 떨어져서 얼룩이 쉽게 지워지지 않아서 힘든 경우가 있는데요 ㅠ 사실 아주 간편하게 집에서 제거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집에 누구나 가지..

버리기 아까운 시금치 데친물! 주방 활용 꿀팁 [내부링크]

시금치 데친물 활용하는 꿀팁!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시금치! 데친 후에 물을 그냥 버리고 계셨나요~? 사실 시금치 데친물에는 여러가지 영양소도 많고, 청소에 좋은 성분이 있어 활용하면 주방청소를 하는데 정..

방금 배달온 것처럼 윤기 좌르륵~ 식은족발 데우는 꿀팁 [내부링크]

방금 배달온 것처럼~ 윤기 좌르륵~ 식은족발 데우기 쫄깃쫄깃 부드러운 족발! 국수와 함께 먹어도 호로록~ 참 맛있게 싸서 먹을 수 있어 좋은데요. 큰 족발을 시켜서 먹게 되면 항상 몇조각이 남아서 냉장고행이..

맛도 건강도 좋은! 새송이버섯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맛도 건강도 좋은~ 새송이버섯볶음 만드는법 버섯은 몸에도 좋고 맛있는 양념장과 함께 볶아서 먹으면 반찬으로 좋은데요! 쫄깃쫄깃 맛있는 새송이버섯을 이용해서 볶아 먹으면 밥 반찬으로 최고랍니다 : ) 오늘..

양념 쏙쏙 배어 더욱 맛있는! 도라지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양념이 쏙쏙밴 도라지오이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반찬으로 먹거나 밥에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는 도라지오이무침 만드는 방법이에용~ 도라지무침을 만들 땐 쓴맛을 빼주는 것이 중요 포인트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가성비 갑! 1년 내내 깔끔하게 배수구 관리하는 팁 [내부링크]

가성비갑~ 배수구 쉽게 관리하는 팁! 매일 청소해도 더러워지는 배수구인데요. 음식물 찌꺼기 등이 쉽게 끼고 냄새도 심해서 정말 난감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큰 돈 들이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

집에서도 간단하게 전기밥솥으로 '약밥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도 간단하고 맛좋은~ 전기밥솥 약밥 만드는 방법 여러가지 영양이 한가득~ 맛있는 약밥(약식) 만드는방법이에요! 보통은 구매해서 먹게 되지만 집에서도 전기밥솥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 ) 오..

참치액젓으로 맛이 배가되는 고사리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맛이 배가 되는 고사리볶음 황금레시피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반찬으로 먹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사리볶음이에용 ~ 고사리 볶음을 만들 때는 비린내 없이 맛있게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한 것..

'이것' 하나로 손쉽게 탄냄비 닦는 법 [내부링크]

이것 하나로 탄냄비 쉽게 닦는 법 요리를 하다보면 가끔 냄비가 타기 마련인데요 : ( 냄비가 새까맣게 타게 되면 아무리 수세미로 문질러도 잘 벗겨지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간단한 방법 만으로 탄냄비를..

'이것' 넣어 맛이 배가 되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맛이 배가 되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진미채볶음은 언제 먹어도 항상 맛있는 반찬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냉장 보관해서 1주일 반찬 걱정은 없을 정도로 참 좋은데요 : ) 오늘은 보다..

오랫동안 싱싱한 사과 보관법 & 깨끗하게 씻는법! [내부링크]

오랫동안 싱싱한~ 사과 보관법 & 씻는법 새콤달콤 맛있는 사과~ 아침에 하나 먹으면 건강도 지키고 배도 든든해서 참 좋은 과일이에요 : ) 사과는 보통 먹게 되면 박스로 사서 먹게 되는데요. 잘못 보관하면, 박..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버터 보관법! 붙지 않아 편해요 [내부링크]

간편하게 사용하는 버터 보관법 보통 버터를 사게 되면  양이 많고, 한번에 먹을 수 없어 냉동 보관해서 먹게 되는데요. 냉동해서 먹게 되면, 자르기가 힘들고 다시 사용하기 참 힘들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국물이 시원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국물이 시원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 아침 식사나 해장국으로 먹기 좋은 콩나물 국이에요 : ) 아침에 먹고 나가면 든든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요. 그냥 끓여도 시원하고 맛있는 콩나물 국이지만, 오늘은..

비린내 없이 맛있게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비린내 없이 맛있게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미역줄기를 맛있게 볶아서~ 밥 반찬으로 함께 먹으면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 ) 미역줄기를 볶을 때는 비린내 없이 볶아내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영양이 꽉 찬~ 가지전 만드는법 [내부링크]

가지속~ 영양이 꽉찬! 가지전 만드는법 가지전엔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가 영양소도 많고, 간식이나 밥 반찬으로 먹기 정말 좋은데요. 가지 속을 파내 영양을 꽉 채워~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

숨죽은 패딩 다시 빵빵하게! 살리는 간단 꿀팁 [내부링크]

숨죽은 패딩 다시 빵빵하게! 살리는 간단한 꿀팁 한파가 찾아왔을 때 패딩만큼 따뜻한 옷이 없는 것 같아요. 패딩을 입으면 빵빵한 두께감으로 한 겨울에도 따듯하게 입을 수 있는데요. 오래 입거나 시간이 지나..

겉은 바삭쫀득~ 매콤달콤 맛있는 두부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매콤달콤 겉은 바삭쫀득 맛있는 두부볶음 만드는법 언제 먹어도 맛있는 두부요리~ 두부에는 단백질도 많아 반찬으로 먹기 참 좋아요. 보통 두부조림, 두부부침 등으로 먹지만 오늘은 조금 색다른 두부볶음을 알려..

겨울철 알아두면 꿀템! 린스 활용법 [내부링크]

겨울철 알아두면 이득! 린스 활용법 선물로 많이 받게 되는 린스~ 잘 쓰는 분들은 잘 쓰지만, 잘 안쓰는 사람들은 집에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골칫거리가 돼죵 ㅠ 사실 생활에 잘만 활용한다면 린스만한 효자 아이..

귤 한박스! 끝까지 무르지 않는 보관비법 [내부링크]

귤 한박스~ 끝까지 무르지 않는 보관법 새콤 달콤 맛있는 귤! 한번 먹게 되면 멈추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ㅎ 귤을 보통 사게 되면 박스로 사기 때문에 보관이 참 중요한 과일 중 하나인데요. 잘못 보관할 경우..

평범했던 김치전 '이것' 넣어 2배 더!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평범한 김치전 이것 넣어 2배더 맛나게 먹는법 지글지글 맛있는 김치전이에요. 비오는 날이나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 참 좋은데요 : ) 김치와 부침가루만 활용해도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김치전이지만 여기..

겨울옷 보풀제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겨울옷 보풀제거! 어렵지 않아요~ 겨울철이 되면 니트 종류를 많이 입게 되는데요. 니트 특성상 보풀이 정말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ㅠ 보풀이 많이 생기면, 입고 다니기 민망할 때가 있기도 한데요. 제거하는 방..

버리기 아까운 '빵 클립' 활용법 Best 4! [내부링크]

버리기 아까운 빵클립 활용 방법 Best 4! 식빵을 먹다보면 빵클립이 정말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그럴 때 마다 그냥 버리기도 아까운 것 같을 때가 참 많아요. 빵 살때 마다 받게 되는 빵클립! 잘 활용하면 실생..

변질되기 쉬운 '생강' 오랫동안 보관하는 꿀팁! [내부링크]

변질되기 쉬운 생강 보관법! 누린내를 잡는데 정말 좋은 생강! 음식에 없어서는 안될 재료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 ) 생강을 그냥 보관하게 되면 오랫동안 보관하기가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보관하는 방법이 참..

스텐리스 묵은 때! 손쉽게 제거하는 팁 [내부링크]

스텐리스 묵은 때! 손쉽게 제거하는 꿀팁! 스텐레스 냄비, 식기 등 주방에서 참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 인데요 : )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스텐리스에 묵은 때가 쌓여 아무리 닦아도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참..

오랫동안 싱싱하고 간편하게! 양파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오랫동안 싱싱하게~ 양파 보관하는법 음식에 정말 많이 사용하는 양파! 그래서 마트에서 장을 보다 보면 항상 많이 사서 집에 두고 먹는데요. 문제는 잘못 보관했을 경우 양파가 무르고 썩어서 다른 것 까지 함께..

껍질만 한번에 쏙! 오렌지 까는법 Best 3 [내부링크]

껍질만 한번에 쏙! 오렌지 까는법 베스트3! 상큼한~ 오렌지 비타민을 보충하는데 이만한 과일이 따로 없어요 ㅎ 오렌지를 먹다보면 가끔 껍질을 잘못 까서 불편하게 먹게 되는 경우가 있죵 : ( 오렌지 껍질 까는..

단백질 & 영양 가득! 두부계란부침 만들기 [내부링크]

간단하지만 단백질 & 영양가득! 두부계란부침 만들기 계란과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참 좋은 밥 반찬인데요 : ) 오늘은 간단하지만 영양소가 가득한~ 밥반찬 두부계란부침을 소개하려고 해요! 금방 뚝딱! 만..

육수 없이도 국물이 끝내주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육수 없이도 국물이 끝내주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보글보글 맛있는 돼지고기와 김치가 잘 어우러져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에요 ~ 김치찌개를 끓일 때는 국물 맛도 참 중요한데요. 오늘은 따로 육수..

촉촉하고 감칠맛 좋은!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촉촉함이 다른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어묵볶음은 언제나 밥상 위에 있을 정도로 참 인기가 좋은 반찬 인것 같아요 : ) 어묵볶음을 만들 떄는 촉촉함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촉촉함이 좋고 감..

부서지지 않고 맛있는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부서지지 않고 맛좋은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양념장과 잘 어우러진 코다리조림은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 ) 코다리조림을 할 때는 부서지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 포인트인데요. 오늘은 맛..

삶지 않고 볶아 더욱 맛있게 콩나물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삶지 않고 볶아서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콩나물 반찬이에요 : ) 보통은 삶아서 무쳐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사실 삶지 않고 볶아서 더욱 아삭하니 맛나게 즐길 수 있는 반찬이기..

변질 걱정 없이 양배추 오랫동안 보관하는 간단 팁! [내부링크]

변질 걱정 없이 양배추 보관하는법! 양배추 한통을 사다가 먹게 되면 남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 남은 양배추를 보관했다가 나중에 먹으려면 검게 변질 되어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간단..

치약 하나로 끝내는 화장실 청소 꿀팁! [내부링크]

치약 하나로 끝내는 화장실 청소 꿀팁! 매일 사용하게 되는 화장실! 계속 닦아도 냄새나고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죵~ 사실 치약 하나만 있다면 화장실 청소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좋아요! 오늘..

가장 간단한 녹제거 방법 Best 3! [내부링크]

가장 간단한 녹제거하는 방법! 화장실이나 주방에서 쇠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녹이 스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 녹이 슬었을 때 잘 닦아내도 녹이 남아 있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손쉽게 녹제거할..

간단 맛있는 김무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간단하지만 맛있는~ 김무침 만드는 방법 밥 상위에 김만 있어도 밥 한공기 맛있게 뚝딱~ 해치울 수 있는데요 ㅎ 맛있는 김으로 무침을 하면 색다른 맛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 참 좋답니다. 간단하게 무쳐서..

물 없이 더욱 달콤한 고구마 찌는법! [내부링크]

물 없이 더욱 달콤한~ 고구마 찌는법 달콤하고 맛있는 고구마를 삶거나 쪄서 먹으면 맛있는데요. 그냥 쪄서 먹어도 달콤하지만 무수분으로 고구마를 찌게 되면 훨씬 더~ 달콤해지고 맛있어져요. 집에서도 간단하..

고등어 비린내 없이! 더욱 맛깔나게 굽는법 [내부링크]

고등어 비린내 없이 맛깔나게 굽는팁! 고등어를 굽는데 가장 고민 거리는 바로 비린내! 인 것 같아용 ㅠ 맛깔나게 구웠는데, 비린내가 심하게 올라오면 먹기 참 힘든데요. 사실 간단한 방법 하나로 비린내는 줄이..

더러운 스텐냄비! 다시 광나게 닦는 꿀팁 [내부링크]

스텐냄비 광나게 닦는 비법! 스텐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속 부분이 음식물로 인해서 더러워 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용 ~ 이럴 때 세제로만 닦게 되면 잘 닦이지 않고 그대로인 경우가 있는데요 : ( 오늘은 보다 깨..

1년 내내! 무르지 않는 짠지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1년 내내! 무르지 않는 짠지 담그는법 아작아작 짭쪼름 맛있는 짠지 담그는 방법이에요~ 이맘 때쯤 맛있는 제철무로 담궈 놓으면 내년 봄쯤에 맛있게 짠지를 맛 볼 수 있는데요. 짭쪼름해서 그냥 먹어도 좋고 무..

겨울 보약! 생강청 건강하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겨울철 보약~ 생강청 만드는법 햇생강을 이용해서 몸에 좋고 차로도 마실 수 있는 생강청이에요~ 생강은 요리에 정말 없어서는 안될 재료 중 하나인데요. 이맘때쯤 생강청으로 만들어 요리에 사용하거나, 감기 예..

유통기한 지난 식빵! 그냥 버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난 식빵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식빵을 사놓고 대부분 몇개 정도가 남아서 못먹는 경우가 종종 있죵 ㅠ 냉동실에 넣어 두면 꽁꽁 얼고, 냉동실 냄새까지 다 흡수해 버려서 먹기 힘들어 지는 경우가 있..

맛있는 양념장으로 만든 꼬막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맛있는 양념장으로 만든! 꼬막무침 황금레시피 속이 꽉차고 맛있는 제철 꼬막을 이용해서 무침을 해 먹으면 정맛 맛나죠~ 꼬막 무침을 할 때는 삶는 법부터 양념장 만드는 것 까지 잘 해야 맛나게 만들 수 있는데..

과육만 쏙~ 키위 껍질 손쉽게 까는 팁! [내부링크]

한번에 쏙~ 키위 껍질 손쉽게 까는법 새콤해서 맛있는 키위! 맛은 있지만, 껍질을 일일이 까려면 보통일이 아니에요 : ( 사실 키위 껍질만큼 까기 쉬운 것도 없는데요 ㅋ 오늘은 누구나 손쉽게 키위껍질 까는 방..

맛있는 양념장으로 만든 꼬막비빔밥 레시피 [내부링크]

맛좋은 양념장으로 만든! 꼬막비빔밥 레시피 살이 꽉 차서 맛있는 제철 꼬막으로 무침이나 비빔밥을 해먹으면 참 맛있어요! 꼬막 비빔밥을 할 때는 삶는 과정부터 양념장까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몇가지가 있어용..

질기지 않고 탱글탱글 꼬막 삶는법 [내부링크]

질기지 않고 탱글탱글 맛있게 꼬막 삶는법 맛있는 꼬막이 요즘 많이 나오고 있어서 무침이나 비빔밥 해먹기 참 좋은 것 같아요! 꼬막을 삶을 때는 몇가지 주의해서 삶아야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포..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배추 절이기부터 양념만들기까지! [내부링크]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어느덧 김장철이 다가와서 가족끼리 옹기종기 모여 김장을 함께 담궈야 하는 시즌이 왔어용 ㅋ 김장하면 배추를 절이는 것부터 양념장을 만들고 해야 할 일들이 참 많이 있는데요 ~ 오늘..

이것만 알면! 누구나 석류까기 장인 [내부링크]

이것만 알면! 석류 까는법 장인! 새콤하니 맛있는 석류~ 먹을 땐 맛있지만, 까는 방법을 잘 모를 땐 정말 힘들게 먹을 수 밖에 없는 과일 중 하나에요 ㅠ 사실 방법만 알고 보면 이렇게 까기 쉬운 과일도 없는 것..

제철에 더욱 맛있는! 무청김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제철 더욱 맛있는! 무청김치 만드는 방법 아삭아삭 섬유질이 많아 건강에도 좋고, 각종 영양소가 많아 겨울철 먹기 참 좋은 무청김치에요. 무청은 이시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김치로 맛나게 즐길 수 있는..

더욱 뽀얗고 시원한 황태미역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더욱 뽀얗고 시원한~ 황태미역국 끓이는 법 황태에는 단백질도 많고 건강에도 좋아 황태미역국으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고 좋아용 ~ 끓이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시원함과 톡 쏘는 맛 일품!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시원함과 톡 쏘는 맛 일품!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좋은 제철 천수무가 나올 때쯤 동치미를 담궈 놓으면 겨울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용 ~ 제철에만 담궈야 그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데요~..

맛있는 양념으로 오독오독 무말랭이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맛있는 양념으로 오독오독~ 무말랭이무침 만드는법 가을 무는 보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참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무말랭이무침을 만들면 오독오독 아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은 밑반찬인 것..

누린내 없이 부드럽고 맛있는 수육 삶는 방법 [내부링크]

누린내 없이 부드럽고~ 맛있는 수육 삶는 방법 김장철 수육을 맛나게 삶아서 김장김치 위에 얹어 먹거나 새우젓을 찍어 먹으면 그만한 맛이 또 없는 것 같아요 : ) 김장 후에 먹는 맛이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

제철에 담궈 더욱 아삭 맛있는! 석박지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제철에 담궈 더욱 맛있는 석박지 황금레시피 아삭아삭 맛있는 제철무가 요즘 많이 나오고 있어요 ~ 이럴 때 석박지를 담궈 먹으면 아삭시원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제철에 담그는 석박지는 만드는 방법이 조금..

묵은때도 싹~ 가성비갑 변기세정제 만들기 [내부링크]

묵은때도 싹~ 가성비갑 변기세정제 만들기 변기를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다 보면 묵은 냄새가 쾌쾌하게 올라오는데요. 이럴 때 변기세정제를 사용하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

오독오독 맛있는 무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오도독오도독 맛있는 무장아찌 담그는법 무장아찌를 양념에 무쳐서 밑반찬으로 먹으면 오독오독~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요즘 제철무가 나오는 이 시기에 무장아찌를 담궈 먹기 참 좋은데요. 오늘은 쉽고..

밥 한공기 뚝딱!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밥도둑!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맛나게 담근 갓김치와 뜨듯한 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밥한공기가 순식간에 뚝딱~ 해치워지는 것 같아요 ㅋ 김장철에 갓김치를 담궈 놓으면 겨울내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은데..

집에서도 생선냄새 걱정없이 굽는법! [내부링크]

걱정 없이~ 집에서도 생선냄새 안나게 굽는법 요즘 가을철이라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는 것 같아요 ㅠ 맘편히 문을 열고 있기도 참 힘든 것 같아요. 보통 집에서 음식을 해먹으면 냄새 때문에 창문을 열어..

5분 완성! 밥도둑 깻잎찜 만드는법 [내부링크]

5분 완성! 밥도둑 깻잎찜 만드는법 따듯한 밥 위에 깻잎찜 한장을 딱! 올려 먹으면 계속~ 술술 넘어가게 돼요 : ) 깻잎찜을 냄비에서 찌려면 보다 오랜 시간이 걸려 한번에 많이 만들어 먹게 되는데요. 냉장 보관..

전통방법으로 맛있게 고추장 담그는법 [내부링크]

전통방법으로 맛있게 고추장 담그는법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고추장인데요. 여러 음식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이기 때문에 참 중요해요! 보통 고추장하면 사서 먹게 되지만, 집에서 정성을 들..

아삭시원 맛있는 제철 알타리김치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아삭시원 맛있는! 제철 알타리김치 황금레시피 맛있는 알타리 무를 이용해서 김치를 담그면 라면과 함께 후루룩~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죠~ ㅋ 알타리김치를 담글 때는 무를 잘 씻고,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어 사..

김치맛 한층 더 업! 만능김장육수 만들기 [내부링크]

김치 맛 한층더 올려줄! 만능김장육수 만드는법 이제 곧 김장철이 다가오며 김치를 담가야 할 시기인데요. 김치를 담글 때는 육수를 만들어 넣어 주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육수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김치..

오래묵은 기름때! 고생하지 않고 손쉽게 지우는 팁 [내부링크]

오래묵은 기름때 지우는법! 요리를 하다보면 금새 가스렌지에 기름 때가 끼기 마련이에요. 기름때를 오랫동안 놔두게 되면 아무리 닦으려해도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죠~ 닦아내도 미끈미끈한게 참 걸리적..

국물이 끝내주는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국물이 끝내주는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찬바람이 불어 올 때 동태찌개를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동태찌개를 끓일 때는 손질 몇가지를 주의해서 끓여야 비린내 없이 시원한 국물을 맛보..

가장 깔끔하고 손쉽게 생강 껍질 까는법 [내부링크]

가장 깔끔한~ 생강 껍질 쉽게 까는법 생강청을 담그거나 생강을 사용해야 할 때 껍질 까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울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생강 껍질을 까는 방법은 많지만 깔 때 어느정도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몇..

얼큰 시원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얼큰 시원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술먹은 다음날 해장을 하거나 아침 식사로 먹기 좋은 얼큰한~ 콩나물국이에요. 속까지 시원해지는 콩나물국과 함께 식사를 하면, 하루 아침이 든든한데요. 오늘은 맛깔나..

무르지 않고 무나물 맛있게 하는 법 [내부링크]

무르지 않고 무나물 맛있게 하는 법 제철 무로 맛있게 무나물을 만들어 먹으면 밥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무나물을 만들 때는 무르지 않게 만드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시간 조절을 참 잘해..

참치기름 새지 않고 더욱 맛있게 참치김밥 만들기 [내부링크]

참치기름 새지 않고 맛나게 참치김밥 만들기 소풍이나 나들이를 갈 때 빠지지 않는 음식 바로~ 김밥인데요. 저는 일반 김밥 보다 참치 김밥이 참 맛있는 것 같아요 ㅋ 참치김밥을 만들 때는 참치 기름이 있기 때..

1년 이상도 거뜬! 우리집 고춧가루 보관법 [내부링크]

1년도 거뜬! 우리집 고춧가루 보관법 지금 시즌 고추를 말려 방앗간에서 고춧가루를 만들면 빛깔도 곱고 참 좋은데요. 보관을 잘못하게 되면 변질이 되어 맛도 색도 변할 수 있어용 잘만 보관하면, 1년 이상도 거..

감쪽같이 간편하게!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감쪽같이 간편한~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김치통을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배어 빠지지 않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아무리 세제를 이용해서 닦아도 냄새가 그대로 남아 있는데요. 방법만 알고 나면 쉽..

파릇파릇 싱싱하게 대파 보관하는 비법 [내부링크]

파릇파릇 싱싱한 대파 보관법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파! 그래서 더욱 많이 사다 놓고 보관한 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대파 한단을 사와서 잘 보관하면 오랫동안 싱싱하게 두고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요...

물기 없이 매콤한~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물기 없이 매콤한~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매콤한~ 오징어볶음에 따듯한 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밥 한공기 뚝딱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 ) 오징어 볶음을 만들 때는 오징어 손질부터, 맛있는 양념장, 볶..

영양만점 엄마표!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내부링크]

영양 만점! 엄마표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날씨가 좋아지면서 나들이가기 참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이럴 때, 간단한 음식 만큼 좋은 것이 없는 것 같은데용 ㅎ 김밥은 간단하게 먹기도 좋고~ 들고 다니기에도..

1년 365일 악취 걱정 없는 주방 하수구 관리법! [내부링크]

주방 하수구 관리법! 주방 하수구는 음식물이 자주끼기 때문에 악취가 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 ( 자주 닦아 줘도 냄새가 나기 마련인 주방 하수구인데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 하나로 냄새 걱정 없이..

고소하고 부드러운 황태채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씹을수록 고소하고 부드러운! 황태채무침 황금레시피 고소한 향이 가득하고 양념장이 쏙 배어 더욱 맛있는 황태채무침 만드는방법이에용! 영양도 가득 맛도 가득!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 )..

간단하지만 효과 만점! 마늘 보관법 [내부링크]

간단하지만 효과 만점! 마늘 보관법 요리를 할 때 정말 마늘이 안들어가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마늘이 많이 쓰이는데용! 마늘을 잘 보관하면 장기간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저는 그래서 이 방법으로 보관해..

알맹이만 쏙~ 빠지는 밤 삶는 방법 (Feat. 전기압력밥솥) [내부링크]

알맹이만 쏙! 빠지는 밤 삶는 방법 맛있는 밤을 잘 삶아서 간식으로 먹으면 달달하니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간식으로 배를 채울 수 있고 누구나 맛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매번 까서 먹기 참 귀찮은 부분이 있..

오래 지날수록 더욱 달콤한! 밤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래 지날수록 더욱 달콤한~ 밤 보관하는 방법 요즘 맛있는 햇밤이 참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 ) 밤을 삶아 먹거나 군밤으로 먹으면 정말 간식으로는 최고인 것 같아용 ㅋ 오늘은 햇밤 보다 더욱 달콤하고..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손쉽게 만들어줄 꿀팁! [내부링크]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손쉽게 하는 꿀팁!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게 되면 주방 후드에 기름때가 금새~ 껴서 가끔 뚝뚝 떨어지는 경우가 있죵 ㅠ 기름 때는 그냥 닦게 되면 잘 닦이지도 않아서 고생인 경우가 참 많..

필요할 때 바로 갈아 쓰는! 찹쌀가루 만들기 [내부링크]

필요할 때 바로 갈아쓰는 찹쌀가루 만들기 김치풀을 만들 때 찹쌀가루가 참 요긴하게 잘 사용되는데요 : ) 구매를 위해 방앗간에 가지 않고 바로 집에서 갈아 사용할 수 있는 찹쌀가루 만드는 방법만 알고 있다면..

아삭! 시원한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시원 아삭함 좋은!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아삭한 깍두기 하나를 국물에 얹어서 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용 ㅋ 깍두기는 간단하게 담궈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반찬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깍두..

아삭아삭! 감칠맛 좋은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아삭아삭 감칠맛 좋은~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이 좋은 무생채 하나면 밥한공기 뚝딱! 하기 참 좋은 반찬이에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고, 맛도 좋아 인기 만점인데용! 오늘은 감..

황금 양념장으로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황금양념장으로 고등어조림 맛있게 하는 방법 매콤한 양념장과 고등어가 잘 어우러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등어조림 레시피에용~ 고등어 조림을 만들 때는 비린내를 잡아서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 ) 오늘은..

더욱 아삭아삭 맛있게! 고추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더욱 아삭아삭 맛있는 고추장아찌 만드는법 아삭아삭 맛있게 고추장아찌와 함께 고기 등을 먹으면 개운하고 좋은 것 같아요. 보통은 일반 고추로 장아찌를 담그지만, 퍼펙트고추(엄지고추)로 담그게 되면 더욱 도..

감칠맛 좋은 양념비법으로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좋게~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맛있는 쪽파와 양념장으로 쓱싹쓱싹~ 간단하게 무쳐서 먹으면 맛좋은 파김치가 되는데용! 오래동안 두고 먹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반찬인 것 같아요 : ) 누구..

감칠맛 일품!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일품!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칼국수나 따듯한 밥 위에 겉절이 하나 올리면 맛이 배로 좋아져 더욱 맛있는데용 : ) 겉절이는 일반 김치와 달리 간단하게 담궈 먹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한방에 쏙~ 수건 찌든때 제거방법 [내부링크]

한방에 쏙~ 수건 찌든때 제거방법 수건에 무언가 뭍었을 때 아무리 세탁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죵! 이럴 때 참 난감한 것 같아용 ㅎ 얼룩이 그대로 뭍어 있어서 하얀 수건에 딱! 붙었으니 말이죠. 그래..

쌉싸름한 맛 일품!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내부링크]

쌉싸름한 좋은!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제철에 약이되는 음식 바로 고들빼기인데요 : ) 고들빼기로 김치를 담궈 먹으면 오랫동안 맛나게 드실 수 있어 좋아용! 오늘은 고들빼기를 이용해서 쌉싸름한 맛이 좋게~ 고..

쌀 벌레 걱정 없는 쌀 보관방법 [내부링크]

쌀 벌레 걱정 없는 쌀 보관방법 매일 먹게 되는 쌀! 그래서 많이 사다 놓고 보관하게 되는 재료 중 하나인 데용 : ) 쌀은 잘못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나 쌀벌레가 생길 수 있어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비린내 없이 칼칼하게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내부링크]

비린내 없이 칼칼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칼칼한 양념장과 잘 어우러져 맛있게 익은 갈치 한점에 따뜻한~ 쌀밥 한입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용 ㅋ 갈치조림을 만들 때는 비린맛을 잡고, 칼칼하..

식용유 적게 쓰고 고구마튀김 바삭하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기름은 적게~ 고구마튀김 바삭하게 만드는법 고구마는 참 좋은 간식이에요. 쪄서 먹어도 좋고, 튀겨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용! 오늘은 바삭바삭 간식으로 먹기 좋은 고구마튀김 만드는법을 알려드리..

몇 달도 끄떡 없이 싱싱한! 양파 보관법 [내부링크]

몇 달도 끄떡 없는 양파 보관법 음식을 할 때 양파가 안들어가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양파를 많이 사용하게 돼요. 그래서 많이 사다 놓고 사용하게 되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썩지 않고 오랫동안 싱싱하게..

반년도 거뜬한! 고구마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반년도 거뜬한~ 고구마 보관하는법 요즘 제철 고구마가 참 잘 나오고 있어요 ㅋ 그래서 보관을 잘 해놓으면 오랫동안 맛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반년도 거뜬하게 고구마를 보관해서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더욱 상큼아삭!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더욱 상큼아삭!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밥에 쓱싹~쓱싹~ 맛있게 비벼 먹으면 정말 맛좋은 무생채 만드는 방법이에요. 오늘은 일반 무만으로 만든 무생채 보다 더욱 상큼하면서 아삭아삭 맛좋은 무생채 만드는법을..

1년도 거뜬! 우리집 고추 보관법 [내부링크]

1년도 거뜬! 우리집 고추 보관법 요즘 좋은 제철 고추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 좋은 고추가 나올 때 잘 보관해서 두면 요리할 때도 편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고추 보관하는 방법을 알..

아린맛 없이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아린맛 없이 토란국 맛나게 끓이는법 추석 명절에 많이 먹게 되는 토란국이에요 : ) 밤 처럼 맛있는 토란이 국물과 함께 좋아요! 토란국을 끓일 때는 아린맛을 없애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아리지 않고 맛있..

감칠맛 돋는 부추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좋은 부추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간단하게 휘리릭~ 담궈 먹을 수 있는 부추김치에요. 바로 먹어도 좋고, 오래 두고 먹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따뜻한 흰 밥위에 부추김치 하나 얹어 드시면 정..

고기 없이도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고기 없이도 김치볶음 맛있게 하는법 휘릭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 김치볶음~ 따듯한 밥 위에 김치 올려 먹으면 감칠맛이 정말 좋아용 ㅋ 보통 돼지고기를 같이 넣고 볶아서 먹게 되는데요. 오늘은..

10분만에 비린내 없는! 냉동생선 해동방법 [내부링크]

10분만에 비린내 없는 냉동생선 해동방법 냉동생선은 해동하여 구워 먹어야 하기 때문에 해동하는 과정이 귀찮고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방법만 알고나면 비린내도 없고, 간단하게 생선을 해동해서 맛나게 드실..

부드럽고 양념 쏙 밴!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부드럽고 양념장 쏙밴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추석이나 설날 명절에 소갈비찜 만한 음식이 없는 것 같아용 ㅋ 짭쪼름한 맛과 소갈비의 부드러움이 잘 어우러져 최고의 음식인 것 같아요. 오늘은 갈비의 누린내도 잡..

처음 싱싱함 그대로 유지하는! 양배추 보관법 [내부링크]

처음 싱싱함 그대로~ 양배추 보관법 아삭아삭한 맛이 좋은 양배추를 샐러드로 곁들이면 상큼하고 참 좋은 것 같아요. 양배추는 크기가 커서 한번 사다 놓으면 오랫동안 먹게 되는 점이 있는데요. 오래 두고 먹으..

깊고 시원한 황태국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깊고 시원한 맛의 황태국 끓이는 방법 시원한 맛이 좋은 황태국은 아침이나 해장국으로 참 좋아용 : )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 좋은 국이고, 아침밥으로도 최고에용 오늘은 보다 깊고 시원한 맛의~ 황태..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실파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새콤 달콤 입맛 돋우는~ 실파무침 만들기 이 시기 맛있는 실파가 나올 때 무침으로 해먹으면 새콤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용 : ) 실파무침을 해드시면 건강과 맛 함께 챙길 수 있어 더 좋은 반찬인 것 같아..

하루가 지나도 불지않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하루가 지나도 불지않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호록록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잡채 만드는 방법이에요 : ) 짭쪼름한 당면과 여러가지 야채, 고기가 들어가 영양도 꽉들어차 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밥과 함께..

깔끔 시원한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깔끔 시원한~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추석이나 설날 명절에 나박김치를 맛나게 담궈서 먹으면 여러 반찬과 함께 맛있게 드실 수 있어 좋아용! 몇가지만 주의해서 만들면 색깔도 이쁘고, 톡쏘는 맛이 좋은 나박..

비린내 없이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비린내 나지 않게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칼슘도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멸치를 활용해 맛있게 볶아낸 멸치볶음 만드는 방법이에요 : ) 멸치는 옛날부터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반찬이였는데용 ㅋ 오늘은..

황금 양념비율로 맛있게! 고추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맛있는 양념장 비율로 고추장아찌 만드는법 아삭아삭 짭쪼름하니 반찬으로 맛있는 고추장아찌에요. 고추가 맛있게 나오는 시즌에 장아찌로 담궈서 먹으면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맛난..

집에서도 기계없이 간단하게! 진공포장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도 기계없이 완벽하게! 진공포장 하는 방법! 야채, 고기 등을 진공포장 해 놓으면 보다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 보통은 기계를 통해서 진공포장 하게 되지만, 오늘은 기계..

부드러운 맛 일품!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부드러운 맛 좋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부드럽고 맛있는 동그랑땡에 케첩을 찍어서 먹으면 간도 딱 맛고 아주 맛있어요 ㅋ 아이들 간식으로 먹거나 그냥 일반적인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타지 않고 맛나게 산적꼬치 만드는법 [내부링크]

타지 않고 맛있게 산적꼬치 만드는법 여러가지 야채, 고기가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맛있는 산적꼬치 레시피에요 : ) 색깔도 이쁘고, 영양도 골고루 들어 있어 간식으로도 최고고~ 명절에 부쳐 먹으면 정말 좋아요..

간편하고 먹음직스러운 애호박전 만드는법 [내부링크]

간편하고 먹음직스러운 애호박전 만드는법 애호박을 하나 뚝뚝뚝~ 썰어서 바로 부쳐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애호박전이에요 : ) 명절때 부쳐 먹어도 좋고 주말이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참 좋..

비린내 없이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비린내 없이~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밥에 고사리를 넣고 다른 반찬과 함께 고추장을 넣고 비벼 먹으면 정말 맛좋은 비빔밥을 먹을 수 있어요. 고사리나물볶음을 할 땐 비린내 없이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향긋하고 부드러운 깻잎전 만들기 [내부링크]

향긋하고 맛있는 깻잎전 만들기 향긋한~ 깻잎 사이에 고기가 들어가 더욱 맛있는 깻잎전 만드는 방법이에요 : ) 깻잎은 고기와 정말 찰떡궁합인데요 ㅋ 오늘은 더욱 부드럽고 향긋해서 맛있는 깻잎전 만드는법을..

윤기나고 촉촉한~ 오징어실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윤기나고 촉촉한! 오징어실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짭쪼름한~ 오징어실채볶음과 함께 밥을 먹으면 정말 맛이 있는데요 ㅋ 고추장으로 오징어실채를 볶기도 하지만 저는 개인적을 간장에 하는 것이 짭쪼름하고 더..

맛깔나고 싱싱하게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내부링크]

맛깔나고 싱싱한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파릇파릇해서 더욱 맛있어 보이는 시금치 나물 무침 만드는 방법이에요. 비빔밥을 해먹을 때 넣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일반 밥 반찬으로도 정말 맛좋은 시금치..

쫄깃하고 맛있는 표고버섯전 만드는법 [내부링크]

쫄깃하고 맛있는 표고버섯전 만드는법 쫄깃한 표고버섯과 고기가 들어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표고버섯전이에요 : ) 주로 추석, 설날 명절에 먹는 음식인데요 ~ 간식이나 밥 반찬으로 함께 먹어도 영양, 맛 모두..

쓴맛 없이 맛있게 도라지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쓴맛 나지 않게 도라지볶음 만드는법 추석이나 설날 명절에 자주 먹는 도라지볶음이에요~ 그냥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고 다른 나물과 함께 비벼먹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도라지나물볶음인데요 : ) 오늘은 쓴..

아삭아삭 고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아삭하고 고소한 고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추석, 설날 명절 등에 먹으면 고소하고 아삭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추전이에요. 고추전은 고기와 고추가 합쳐져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

바삭함이 다른!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바삭바삭하게 새우튀김 만드는방법 추석, 설날 명절 뿐만아니라 언제 먹어도 맛있는 새우튀김이에요~ 아이들 간식으로 먹거나 맥주 안주로 먹어도 제격인데요. 새우의 고소한~ 맛과 바삭함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

비린내 없이 고소한~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고소하고 비린내 없는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명절때나 일반 밥 반찬으로 먹기 좋은 동태전이에요 : ) 동태전을 부칠 때는 색깔이 이뻐야 좋은데요 ~ 오늘은 색도 이쁘고, 비린내도 없고 고소한~ 동태전 만드는..

매콤 촉촉 맛있는! 오징어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매콤촉촉 맛있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매콤하고 촉촉한 오징어 진미채볶음과 밥을 함께 먹으면, 이만한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록 순식간에 밥 한공기 뚝딱! 미리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넣어 먹으면 1주일..

감칠맛 일품! 막김치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감칠맛이 좋은! 막김치 맛있게 담는법 칼국수나 뜨듯한 밥 위에~ 막김치를 하나 얹어서 먹으면 그렇게 맛이 있을 수가 없어용 : ) 여름철에 금방 쓱싹~ 담궈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은 막김치에요!..

2배 더 바삭 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2배 더! 바삭바삭하게 부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비오는 날에 바삭바삭한 부추전을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부추전에는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가서 건강에도 좋고~ 아이들 간식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매콤한 양념장이 맛있는 두부조림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한~ 양념장이 맛있는 두부조림 만드는법 단백질도 풍부하고, 맛도 좋은 두부조림이에요 ~ 두부는 부쳐 먹어도 맛있고, 삶아서 먹어도 참 맛있는데요. 영양가도 참 좋아 반찬으로 두고 먹기 좋아요. 오늘은 맛..

향긋하고 맛있는 밥도둑! 깻잎찜 만드는법 [내부링크]

짭쪼름 맛좋은! 깻잎찜 만드는법 따끈한 밥위에 깻잎찜 한장을 얹어서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편해서 금방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면 두고두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철..

집에서도 식당처럼! 쌈장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집에서도 식당처럼 쌈장 맛있게 만드는법 호박잎, 양배추, 오이, 고추 등을 쌈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보통 식당에 가면 쌈을 싸먹을 때, 간단하게 쌈장이 나와서 좋은데요. 오늘은..

매콤새콤 양념장으로 맛있게 만든!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매콤새콤 맛있는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여름에 매콤새콤~ 맛있게 휘리릭 골뱅이를 무쳐서 소면과 함께 먹으면 정말 소주를 부르는 맛이에요 : ) 밖에서 뿐만아니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설렁탕과 찰떡궁합! 맛있는 석박지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설렁탕집처럼 맛있는 석박지 황금레시피 시원한 무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휘리릭~ 석박지를 만들어 놓으면 국물 요리에 참 맛있어요. 여름철에는 가을철 무와는 조금 달라서 방법을 달리하여 담궈야 맛있게 담을..

감칠맛 좋은! 새우젓 애호박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감칠맛 좋은 새우젓 애호박볶음 황금레시피 새우젓과 함께 볶아서 먹으면 맛있는 애호박볶음이에요. 애호박볶음을 할 땐 새우젓으로 간을 해야 더욱 맛있게 맛을 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어..

깔끔 담백 여름보양식!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속까지 시원한~ 여름보양식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어느덧 벌써 초복이 찾아 왔어요. 복날엔 역시 삼계탕 만한 보양식이 따로 없는데요 : ) 오늘은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삼계탕 끓이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아삭아삭 국민반찬!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아삭아삭 국민반찬~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하게 무쳐서 밥에 쓱싹쓱싹~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좋은 콩나물무침 레시피에요 : ) 옛날부터 지금까지 인기가 좋은 반찬이기도 한데요 ㅋ 만드는 방법도 어..

아삭 짭쪼름 꽈리고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아삭 짭쪼름~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꽈리고추의 아삭함과 멸치의 짭쪼름하면서 맛있는 조합이 참 잘 어울리는 꽈리고추멸치볶음이에요 : ) 멸치는 건강에도 좋다고 잘 알려져 있어, 반찬으로 두고..

최고의 밥반찬!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내부링크]

최고의 밥반찬~ 계란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매콤~ 짭쪼름한 맛이 좋아 밥을 계속 부르게 되는 계란장조림인데용 ~ 계란은 단백질도 풍부해서 밥 반찬으로 먹으면 맛도 영양도 좋은 반찬이에요! 오늘은 계란으로 맛..

유통기한 2배 이상! 늘리는 들기름 보관법 [내부링크]

유통기한 두배 이상 늘려주는 들기름 보관법 꿀팁! 고소한 향이 참 좋은 들기름은 음식에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에용 : ) 들기름은 빛, 열 등에 민감해서 변하기 쉽기 때문에 보관을 잘 해야 하는데요. 오늘..

간장 황금비율로 맛있는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맛있는 간장 황금비율로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요즘 양파가 제철이고 좋은 것이 많고, 싸서 양파요리하기 정말 좋은 시즌인 것 같아요 ~ 그 중에서도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이 좋은 것이 바로! 양파장아찌인..

365일 깨끗하게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365일 깨끗하게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주방 하수구는 매일같이 닦아도 냄새 나는 것 같고, 음식물 찌꺼기로 항상 더러워지는데요. 주방에서 아주 간단한 방법 하나로 쉽고 편하게 하수구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매콤달콤 양념장으로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달콤 맛있는 양념장으로 만든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여름철 매콤달콤한~ 비빔국수 양념장으로 맛있게 비벼서 계란과 오이를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죠 : )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미역오이냉국 황금레시피 : 시원상큼하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시원 상큼하니 맛있는 미역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무더운 여름 시원한~ 미역오이냉국 만한 것이 없어용! 상큼하니 무더위를 달래줄 맛있는 음식인데용 : )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미역오이냉국 만드는법을 알..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 깊고 시원한 국물 내는법 [내부링크]

깊고 시원한~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아침 식사나 술을 마신 다음날 콩나물국 만한 것이 참 없죠 : ) 시원한~ 국물을 한 사발 들이키면, 해장도 되고 속도 든든해서 참 맛있는 국요리에용~ 오늘은 시원하고~..

가정식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 타지 않고 쉽게! [내부링크]

타지 않고 쉽게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가정에서 손쉽게 해 먹을 수 있는 계란말이 인데요. 단백질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서 좋은 반찬이에용! 계란말이를 하다보면, 쉽게 찢어지고, 타게 되서 힘든 부분이 많은..

감자전 만드는방법 : 바삭쫀득 맛있는 레시피! [내부링크]

바삭 쫀득 맛있는 감자전 만드는방법 요즘 맛있는 햇감자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감자요리를 하면 더욱 맛있는 것 같아용! 비오는 날 지글지글 맛있는 감자전에 막걸리 한잔이 땡기기 마련인데용 : ) 오늘은 누구..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 부드럽고 눌러붙지 않게! [내부링크]

눌러 붙지않고 부드러운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보글보글 맛있게 끓어 오른 계란찜 한스푼을 밥에 얹어서 먹으면 짭쪼름하면서 푹신 정말 좋죠~ 뚝배기에 계란찜을 하면 더욱 따듯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밥한공기 뚝딱!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밥한공기 순삭~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따듯한 밥 위에 깻잎장아찌 한장 얹어서 먹으면! 밥한공기가 뚝딱~ 없어져요 ㅎ 여름철 반찬으로 정말 맛있는 깻잎장아찌! 양념장 비율만 잘 맞춰 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매콤한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하고 맛있는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맛있는 감자가 잘 나오고 있어 감자 요리를 하기 정말 좋아용 ~ 그중에서도 밥 반찬으로 정말 맛있는 감자조림이 있는데용 ~ 매콤하면서 짭쪼름해서 밥과 정말 잘 어울..

강된장 황금레시피 : 호박잎과 먹으면 최고! [내부링크]

호박잎과 함께 먹으면 좋은! 강된장 황금레시피 이맘때쯤 강된장을 만들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 ) 호박잎이나, 찐 양배추에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강된장! 오늘은 누구나 간편하게 깊고 맛..

옥수수 삶는 방법 : 압력밥솥으로 덥지 않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압력밥솥으로 덥지않고 간단하게 옥수수 삶는 방법! 여름철 옥수수를 삶아서 먹으면 알알이 터지는 맛이 정말 좋죠~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 가스불을 키기에도 정말 더워요 ㅠ 맛있지만, 더위쯤이야 할 수 있지만..

옥수수 삶는 방법 : 소금 하나만으로도 맛있게! [내부링크]

소금 하나만으로도 맛있게!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가 요즘 제철을 맞아서 정말 탱글탱글 맛있게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 뉴슈가나 설탕을 넣지 않아도 천연의 재료만으로 옥수수를 맛있게 삶는 방법을 알려드리..

수박 자르는 방법 : 먹기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손쉽게 수박 자르는 방법 어느덧 날이 더워지면서 수박이 나오고 있어용 ~ 무더위를 식혀줄 꿀 아이템! 수박인데요 : )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수박 자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손님이 왔을 때 대..

가지무침 만드는법 : 쫄깃쫄깃 간단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쫄깃쫄깃 맛있는 가지무침 만드는법 날이 더워지는 이맘쯤 가지를 무쳐서 먹으면 쫄깃쫄깃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용 : ) 오늘은 맛있는 양념으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가지무침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꽈리고추찜 맛있게 만드는법 : 양념장이 쏙쏙 배어 굿! [내부링크]

양념장 쏙쏙배어 더욱 맛있게 꽈리고추찜 만드는법! 꽈리고추찜은 밥 반찬으로 먹기 정말 맛있는 것 중 하나에용! 만들 때 핵심은 꽈리고추에 양념장이 골고루 배어 들게 해야 맛있게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매실장아찌 아삭하게 담그는법 : 1년이 지나도 아삭함이 그대로 [내부링크]

1년이 지나도 매실장아찌 아삭하게 담는법! 6월이 되어 요즘 맛있는 매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6월이 지나면 매실이 나오지 않아 먹기가 힘든데요 : ( 이 시기에 맛있게 매실장아찌를 담아야 오랫동안 아삭..

매실청 담그는법 : 설탕 황금비율로 만들기 [내부링크]

몇가지 주의해서 맛있게 매실청 담그는법! 요즘 맛있는 초록매실이 참 잘 나오고 있어요 ~ 그래서 이 시기에 매실청을 담궈야 1년 내내 음식에 사용하고, 주스로도 마실 수 있는데요. 담글 때 몇가지만 주의하면..

꿀마늘 만드는법 : 뇌혈관 건강, 맛까지 챙기기 [내부링크]

맛과 건강까지 챙긴 꿀마늘 만드는법 꿀마늘은 뇌혈관 건강에 좋다고 참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 나오는 햇마늘로 맛있게 꿀마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 # 재료 깐마늘 1kg, 물 700ml, 꿀 1kg 상처..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 꽈리고추 넣어 더욱 맛있게 [내부링크]

꽈리고추 넣어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방법! 맛있는 감자가 요즘 많이 나오고 있어요 : ) 이 시기에 감자 요리를 해먹으면 반찬으로 맛나게 먹을 수 있어 참 좋답니다 ! 오늘은 짭쪼름한~ 맛이 좋아 밥에 정말..

깐마늘 장아찌 담그는 방법 : 맛있는 간장 황금비율로 만드는법! [내부링크]

깐마늘 장아찌 황금비율로 맛있게 담그는 방법! 요즘 나오는 햇마늘로 맛있게 마늘 장아찌를 만들어 놓으면 1년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비율만 잘 맞춰 준다면~ 누구나 쉽..

간장 황금비율로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맛있는 간장 황금비율로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요즘 맛있는 햇마늘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서 이 시기에 마늘장아찌를 담궈야 해요! 맛나게 담궈 놓으면 1년 내내 맛나게 먹을 수 있어 참 좋답니다. 오늘은 아..

전통 방식 그대로 오이지 무르지 않게 담그는방법 [내부링크]

아작함 그대로~ 전통 오이지 담그는법! 아작아작 씹히는 맛이 참 좋은 옛 방식 오이지 담그는 방법이에요. 담그는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실패 없이 쉽게 담궈 먹을 수 있는데요. 시원한 물에 오이지를 동동 띄..

햇양파로 아삭아삭 맛있는 양파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아삭아삭 맛있는 고추장 양파볶음 만드는법! 요즘 맛 좋은 햇양파가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 아삭아삭 간단한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고추장 양파볶음인데요 : ) 만드는 방법도 쉽고 뜨거운 밥에 비벼먹으면 정말..

1년이 지나도 아삭한 마늘쫑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1년이 지나도 아삭함 그대로~ 마늘쫑장아찌 맛있게 담그는법 요즘 국산 마늘쫑이 맛있게 잘 나오고 있는데요. 이 시기가 아니면 맛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장아찌로 담궈 놓고 나중에 무쳐서 먹으면 참 좋아요! 오..

아작아작 무르지 않게 오이지 물없이 담그는방법 [내부링크]

아작아작 오이지 물없이 맛있게 담그는방법! 맛있는 오이가 나오는 시기에 오이지를 담궈 놓으면 날이 더울 때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참 맛있어요 : ) 소금으로 담그는 전통 오이지 방법도 있지만, 물을..

아삭 시원하게! 하얀 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비법 [내부링크]

시원한 국물 비법으로 아삭시원하게 열무물김치 담그는법 시원한 국물맛이 좋은 하얗고 맑은 열무물김치에요 ~ 날이 더워질 때쯤 담궈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요즘 맛있게 나오고 있는 열무 한단..

아삭아삭 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깔끔한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총각김치(알타리김치) 맛있게 담는법! 아삭아삭 시원해서 맛있는 총각김치 담그는 방법이에요 ~ 요즘 제철 알타리무가 맛있게 나와서 지금 이시기에 담그기 정말 좋은데요. 오늘은 실패 없이 누구나 맛있게 담글..

음식의 풍미를 한층 더! 높이는 멸치육수 내는법 [내부링크]

음식의 풍미를 더욱 높여줄 멸치육수 맛있게 내는법 멸치 육수는 국물요리, 찌개 김치 등 여러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는 기본 중 하나이죠~ 멸치육를 맛있게 내면 다른 음식도 함께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참..

행주 삶지 않고 3분만에 살균 세탁하는 방법 [내부링크]

행주 삶지 않고 3분만에 살균세척하는 팁! 주방에서 행주를 사용하다보면 금새 쉰내가 나게 되는데요. 이럴 땐 아무리 세탁을 해도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 쉰내가 심할 때는 삶아야만 쉰내가 빠지는데요...

365일 찌든때낄 걱정 없는 주방배수구 청소법 [내부링크]

365일 찌든때 걱정없는 주방배수구 관리 방법! 매일 밥을 먹게 되면 주방 배수구에 음식물 찌꺼기와 물때 등등이 많이 껴있기 마련이에용 매일 청소하는 것도 힘들고 관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녀석인데요 그래서..

8분만에 전자레인지로 쌀밥 맛있게 짓는법 [내부링크]

8분 완성! 전자레인지 밥 짓는법 집에 찬밥도 없고, 밥을 해야 하는 상황일 때 혼자 살게 되면 참 난감해용 ㅠ 이럴 땐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금새 갓 지은 맛있는 쌀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따로 햇반..

간단하고 맛 좋은 봄나물 방풍나물 장아찌 만들기 [내부링크]

간단하고 맛있는 방풍나물장아찌 만드는법 풍을 예방한다고 해서 방풍나물이라고 한다고 해요 : ) 그리고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안좋을 때 미세먼지와 황사에도 좋다고 알려진 방풍나물을 이 시기에 먹기 좋아요!..

고기와 찰떡궁합 부추겉절이 맛있게 무치는 방법 [내부링크]

바로 무쳐 더욱 산뜻하게 먹는 부추겉절이 만들기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부추 겉절이에요 ~ 요즘 봄에 처음 올라오는 부추는 가장 연하고 맛이 있는 시기에요. 이 때쯤 부추 겉절이를 해..

'이것' 하나로 다진마늘 갈변 없이 오랫동안 보관하기 [내부링크]

다진마늘 갈변없이 오랫동안 보관하는 꿀팁! 다진마늘은 음식에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만큼 미리 준비해 놓는 경우가 참 많이 있지만, 오래되면 금새 마늘이 갈변되어 맛이 떨어지게 돼요 ㅠ 매번 사용할 때..

한달 이상 싱싱하게 깐마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깐마늘 한달 이상 싱싱하게 보관하는 꿀팁! 깐마늘은 까지 않은 마늘에 비해 오랫동안 보관하기가 참 어려워요. 금방 썩기도 해서 잘 보관해야 하는데요. 우리나라 음식에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미리 손질해 놓는..

망고 손쉽게 손질하는 방법 [내부링크]

망고 손쉽게 손질하기 달콤한 맛이 매력인 망고에요 ~ 우리나라에서는 흔한 과일은 아니여서 자르는 방법이 생소할 텐데요 사실 방법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까서 드실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손..

스팸 한방에 쏙 빼는 방법 [내부링크]

스팸 한방에 쏙! 빼는 꿀팁! 짭쪼름 하니 구워서 흰 쌀밥에 척! 올리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는 스팸~ 처음 개봉해서 빼려고 하면 아무리 애를 써도 잘 안빠져 정말 난감할 때가 많이 있죠 : ( 사실 방법만 알고..

밥 한공기 뚝딱! 맛있는 볶음고추장 만드는법 [내부링크]

밥도둑! 볶음고추장 맛있게 볶는비법! 입맛 없거나, 먹을 것이 없을 때 고추장 하나만 있으면 정말 밥 한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는데요. 일반 고추장을 더욱 맛있게 먹으려면 소고기와 함께 볶아주면 돼요 : )..

오렌지 껍질 손쉽게 벗기는 꿀팁 [내부링크]

오렌지 껍질 간편하게 벗기는 방법! 새콤 달콤 맛있는 오렌지! 하지만 귤처럼 쉽사리 껍질이 벗겨지지 않아 먹기 불편할 수 있는데요. 방법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오늘은..

알고보면 쉬운 파인애플 자르는법 [내부링크]

파인애플 쉽게 자르는 팁! 달콤 새콤한~ 파인애플은 바로 잘라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일반 통조림과는 차원이 다른 맛을 맛 볼 수 있어용! 파인애플을 자르는 방법은 생각 외로 엄청 쉬워요 : ) 처음이라 어..

주소 유출 걱정없이 택배상자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택배주소 유출 걱정없이 말끔하게 지우는 꿀팁! 요즘엔 대부분 택배로 많이 물건을 받게 되는데요. 문제는 주소를 잘 떼어서 버려야 안심할 수 있죠 ㅠ 손가락으로 떼어낸 후에 주소가 안보이게끔 찢는 것도 여간..

새까맣게 탄 냄비 다시 새것처럼 닦는 팁! [내부링크]

새까맣게 탄냄비 다시 새것처럼 닦는법 잠시 다른 일을 하다 깜빡하면 냄비를 태우기 쉬운 것 같아요 ㅠ 잘 닦이지도 않고 닦을 때 힘이 많이 들기도 한데요. 오늘은 보다 편하고 깔끔 완벽하게 탄냄비 닦는 방법..

초간단 가스레인지 기름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가스레인지 기름때 찌든때 초간단 제거 방법! 기름진 음식을 요리하거나 다른 음식을 요리하다 보면 금새 가스레인지에 기름때나 찌든때가 끼어 잘 지워지지 않죠 : ( 만약 찌든때나 기름때가 그대로 굳어 버리면..

반년이 지나도 거뜬한! 마늘 보관하는 팁 [내부링크]

반년도 거뜬! 마늘 보관하는 법 가정에서 음식을 하면 항상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인 마늘인데요 ~ 그래서 보통 많이 사다 놓고 보관하게 되는 것 같아용 많이 사다 놓는 만큼 보관하는 방법도 참 중요해요. 몇가..

10배 더! 바삭하게 고구마 튀김 튀기는 비법 [내부링크]

10배 더 바삭하게 고구마 튀김 만드는법 바삭하면서 포만감도 채워주고 달콤함이 좋은 고구마 튀김이에요. 보통 튀김 전문점이나 일식집에 가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이상하게 집에서 하면 바삭하지 않..

알맹이만 쏙쏙~ 누구나 쉽게 석류 까는법 [내부링크]

누구나 손쉽게 알맹이만 쏙쏙~ 석류까는법 석류는 참 새콤하면서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잘 알려진 과일이기도 한데요~ 처음 구매해서 까려고 하면 어떻게 까야 할지 난감한 것 같아요. 이리 저리 까려고 해도 알..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먹는 영양만점 '계란빵' [내부링크]

집에서도 간단하게 먹는 계란빵 만드는 법! 날씨가 추울 때 호호 ~ 불어가며 먹는 재미가 있는 계란빵이에요 : ) 밖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서 먹어도 영양도 만점! 맛도 만점이여서 간식으로 참 좋아요. 전자..

집안에 생선냄새 나지 않게 굽는 비법! [내부링크]

생선냄새 나지 않게 맛있게 굽는 비법! 집에서 생선을 굽게 되면 냄새가 너무 배어 고생이에요. 특히나 겨울에는 더 심한데요. 오늘은 집안에 생선냄새 풍기지 않고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영상..

가스렌지 묵은때 손쉽게 제거하는 팁! [내부링크]

가스렌지 기름때 한방에 제거하는 팁! 가스렌지를 사용하다보면 기름도 튀고, 음식물도 튀어 지저분해지기 마련이에요. 한가지 문제는 오래 방치해 두면 딱딱하게 굳어서 잘 지워지지 않아서 참 고생할 때가 많이..

쉽고 간단한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에 가장 효과 좋은 방법! 가스렌지 후드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기름이 뚝뚝 떨어져 음식을 버려야 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 것 같아요 : ( 그래서 주기적으로 자주 청소를 해야만 깨끗하고..

한달도 거뜬! 대파 한단 알차게 보관하는 팁 [내부링크]

대파 한단 알차게 보관하는 팁! 대파를 사게 되면 보통 한단을 구매하여 보관하게 되는데요. 잘못 보관하면 사용하는 것 보다 버리는 것이 더 많은 것 같아요 ㅠ 잘만 보관하면 구매한 것 보다 더 많이 먹고 오랫..

겨울점퍼 찍찍이 벨크로 먼지 제거하는 팁! [내부링크]

찍찍이 벨크로에 낀 먼지 제거하는 간단 팁! 겨울철 유용하게 사용되는 찍찍이 벨크로에요! 점퍼에 붙어 있어서 부착했다 떼어냈다 하기 참 편리한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면 사이에 먼지가 끼게 되기 마련이에요..

오래묵은 스테인레스 때 한방에 제거하는 팁! [내부링크]

퀴퀴 묵은 스테인레스 때 한방에 제거하는 방법 스테인레스를 사용하다보면 물이 닿게 되서 색이 변하거나 때가 껴서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있곤 해요 ~ 아무리 세제로 닦아내려 해도 잘 닦이지 않을 때가..

매콤함을 더해 맛있는 어묵볶음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매콤함을 더해 더욱 맛있는 어묵볶음 만드는 비법! 밥 반찬으로 먹기 참 좋은~ 어묵볶음에 매콤함을 더해서 먹게 되면 더욱 새롭고 맛있어요! 오늘은 간단하고 더욱 맛있는 맛을 더해 줄 특별 재료로 어묵볶음 만..

화재위험 헤어드라이기 먼지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헤어드라이기 청소하는 팁! 매일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이 나오면서 머리를 말려 주기 때문에 참 편리한 기구이기도 한데요 ~ 헤어드라이기 청소 해본 경험 있으신가요 ~? 저는 오랫동안 청소를 안..

쓴맛 없애 더욱 구수한 무청된장지짐 만드는법 [내부링크]

쓴맛 나지 않고 더욱 구수한 무청된장지짐이 만들기 동치미나 짠지를 만들고 남은 무청으로 된장지짐을 해먹으면 정말 구수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무청의 쓴맛을 제거하고 더욱 구수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

곰팡이 나지 않고 아작한 무말랭이 말리는 비법 [내부링크]

곰팡이 나지 않게 무말랭이 만드는법 요즘 햇살이 좋아서 맛있는 무말랭이를 말려서 무쳐 먹으면 참 맛있어요 ~ 무말랭이를 말릴 때 그냥 햇빛에만 놓게 되면 까맣게 되고 곰팡이가 날 수 있어 관심을 많이 기울..

겨울에도 손시렵지 않게 '스마트폰용 장갑 만드는법' [내부링크]

겨울에 손시렵지 않도록~ 스마트폰용 장갑 만드는팁! 이제 12월이 오며 날이 더욱 쌀쌀해지고 있어용~ 밖에 나가면 손이 시려워 장갑을 꼭 껴야 하는데요. 장갑을 끼고 다니면 문제가... 스마트폰이 눌러 지지 않..

후라이팬에 밴 생선냄새 말끔하게 제거하는 비법! [내부링크]

후라이팬에 밴 생선냄새 말끔하게 잡는 꿀팁! 맛있는 고등어나 다른 생선을 굽고 나면 후라이팬에 생선 냄새가 배어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용 ~ 다른 음식 할때도 생선냄새가 나서 음식에 배기 때문에 말끔히..

고무장갑 속 고리 버리지 말고 재활용하는 팁! [내부링크]

고무장갑 고리 재활용 하는 꿀팁! 고무장갑을 살 때 고리가 있는 것으로 구매하게 되면 일반보다 더 비싼데요. 고무장갑을 다 쓴 다음 함께 버리는 경우가 참 많이 있어요. 하지만 이 고리를 떼어서 고리가 없는..

동치미 속 감초! 삭힌청양고추 만드는법 [내부링크]

톡 쏘는 맛이 좋아 동치미에 넣으면 좋은 삭힌고추 동치미를 담글 때 톡 쏘는 맛을 살려주기 위해서 삭힌청양고추를 넣게 되는데요. 일반 고추를 삭혀 넣는 것 보다 청양고추를 삭혀서 넣으면 동치미가 더욱 더..

질기지 않고 맛있는 꼬막무침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삶는 시간이 중요한! 꼬막무침 만드는법 요즘 꼬막이 제철이라 살이 통통하게 오른 꼬막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 ) 꼬막 무침을 만들어 놓으면 밥 반찬으로 제격인데요~ 꼬막 무침을 만들때는 삶는 방법이 참..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무청김치 만들기 [내부링크]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무청김치 만드는 방법 이 시기에만 맛 볼 수 있는 김치가 바로 무청김치인데요 ~ 짠지나 동치미를 담그고 난 후 남은 무청을 활용해서 맛있게 담그면 겨울내내 먹을 수 있어요. 무..

못쓰는 로션 버리지 말고, 가죽에 양보하세요 [내부링크]

못쓰는 로션 200% 활용법! 화장품을 잔뜩 사놨는데 못쓰고 버리는 것들이 종종 있어요.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피부에 맞지 않는 것들이 대부분인데요 ~ 이런 것을 그냥 버리긴 아깝죠.. 그래서 오늘은 못쓰는 로..

변기 묵은 때 확 잡아주는 '만물상 변기세정제' 만들기 [내부링크]

변기를 말끔하게~ 만물상 변기세정제 만들기 화장실을 청소할 때 변기 부분은 오물이 뭍기 때문에 신경을 꼼꼼히 쓸 수 밖에 없어용! 물이 항상 닿고 오물이 뭍기 때문에 세균이 많고 묵은 때가 껴있을 수 있는데..

무르지 않고 아작하게 짠지무 담그는법 [내부링크]

무르지 않고 아작한 짠지무 담그는 방법! 좋은 무가 많이 나오면서 이맘때쯤 맛있는 짠지무를 담궈 놓으면 봄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담그는 방법도 다른 김치나 동치미에 비해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누구나..

알고나면 먹기 편한 석류 까는법 [내부링크]

알고나면 먹기 쉬운 석류 까는 방법! 상큼한 맛이 나는 석류~ 맛은 좋지만 껍질을 제거하기란 여간 쉽지 않은데요. 까는 방법만 알고 있다면 먹기 어렵지 않은 석류에요 : )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석류..

촉촉함이 다른 전자레인지 호빵 찌는법 [내부링크]

촉촉함이 다르게 전자레인지 호빵 찌는팁!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호빵이 당기는 계절이 찾아왔어요 ㅋ 밖에서 사먹을 땐 찜통에 쪄 있어서 촉촉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전자..

여름까지 시원하고 달콤하게! 홍시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여름까지 달콤하게~ 홍시 보관하는 초간단 방법! 물렁하면서 달콤한 홍시는 시즌이 지나면 먹기 힘든 과일 중 하나인데요. 간단하게 보관하는 것 만으로 내년 여름까지 시원하고 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요 : ) 방..

절이기부터 담는 과정까지!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내부링크]

절이는 과정부터 담는것 까지 김장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날이 제법 쌀쌀해지며 김장을 담궈야 할 철이 돌아왔어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궈 놓으면 1년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속까지 따듯해지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끓이는법 [내부링크]

속까지 따듯하게~ 돼지고기고추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요즘 비도 오고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럴때~ 국물 요리가 잘 어울리죠! 그 중에서도 영양가도 많은 돼지고기 고추장찌개가 참 좋아요 : ) 뜨..

평범했던 단무지를 더욱 맛있게! 단무지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좋은~ 초간단 단무지무침 만드는법! 짜장밥이나 카레밥 등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단무지! 여기에 몇가지 재료만 좀 더 첨가해주면 더욱 맛있어 지는데요. 단무지 무침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무..

끈 빠지면 난감한 후드티! 다시 쉽게 끼는 방법 [내부링크]

끈 빠지면 난감했던 후드티 다시 쉽게 끼는 방법! 날이 추워지면서 많이 입게 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후드티인데요! 빨래를 하거나 끈을 잘못해서 빼먹는 경우가 종종있죵 : ( 끈이 빠지면 다시 끼기가 쉽지만은..

10배 더 맛있게! 냉동피자 데우는 비법 [내부링크]

방금 배달온 것처럼 냉동피자 데우는 꿀팁! 맛있는 피자를 한판 시켜 먹으면 항상 몇조각이 남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냉동보관하게 되는데요. 냉동한 피자를 다시 데워 먹으면 처음 먹을 때처럼 그 맛이 나지 않..

돼지 누린내 없이 수육 삶는 간단한 비법! [내부링크]

누린내 1도 없는 수육 삶는 최고의 비법! 김장철 맛있는 수육과 김치 한점을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는 별미가 따로 없어요 : ) 돼지고기의 특성상 누린내를 잘 잡아 주지 않으면 냄새가 나서 먹기 힘든 음식 중..

천연재료만으로 겨울 동치미 맛있게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화학재료 No! 오직 천연재료만으로 겨울 동치미 맛있게 담그는 비법! 어느덧 11월이 되고 김장을 해야하는 철이 왔어요 : ) 김장철 중 가장 먼저 담궈야 할 김치는 바로 동치미인데요. 그만큼 익는 시간이 길기..

새로 구매한 스텐용품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새로 구매한 스텐용품을 깨끗하게 씻어야 하는 이유! 스텐으로 된 주방용품은 가볍고 깔끔해서 사용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 ) 새로 스텐을 구매하게 되면 겉보기에는 굉장히 깨끗해 보이지만 사실 잘 씻어서 사..

단맛은 그대로 껍질만 쏙! 빠지게 밤 삶는 팁 [내부링크]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껍질만 쏙! 빠지게 밤 삶는법! 주전부리로 밤을 삶아 먹으면 달콤하면서 허기도 채워주기 때문에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 ) 밤을 먹으면서 한가지 귀찮은 점은 하나하나 까서 먹..

처음 과즙 그대로 1달 이상! 사과 보관하는법 & 씻는법 [내부링크]

한달 이상 처음 과즙 그대로~ 사과 보관하는 법 & 씻는팁! 요즘 맛있는 부사가 막 나오기 시작하고 있어요~ 잘라보면 꿀이 한가득 들어 있는데요 ㅋ 맛있는 부사를 사오게 되면 한박스를 사와서 한달 이상은 먹어..

풍미를 한층 더 UP! 시켜줄 고추기름 만드는법 [내부링크]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려줄 고추기름 만들기 육개장이나 국물 요리에 고추기름 둥둥~ 조금 띄워서 먹으면 맛이 더욱 나는데요 : ) 한번 만들어서 각종 요리에 조금씩 사용하면 그 풍미가 엄청 좋아요! 그래서 오..

비린내 없이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찌개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비린내 없이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찬바람이 불때 ~ 동태찌개를 먹으면 속까지 뜨끈해지면서 참 맛있어요. 이맘때쯤 동태찌개를 끓여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오늘은 동태의 비린내는 잡..

밥 한공기 뚝딱!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내부링크]

밥 한공기 뚝딱~ 맛있는 갓김치 담그는법 뜨끈한 밥 위에 갓김치 하나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일반 김치와는 또 다른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치 중 하나인 갓김치인데요 ~ 오늘은 손..

초보자도 김밥 옆구리 터지지 않게 싸는법 & 써는법 [내부링크]

김밥 옆구리 터지지 않게 싸는법 & 써는법 소풍이나 간단한 음식을 먹으려 할 때 김밥 만한 음식이 따로 없는데요 : ) 김밥을 집에서 만들다 보면 매일 만드는 것이 아니다 보니 김밥 옆구리가 종종 터지곤 해요..

설탕 대신 꿀을 넣어 더욱 건강한! 꿀생강청 만드는법 [내부링크]

꿀을 넣어 더욱 건강하고 간단하게 꿀생강청 만들기! 겨울이 오기 전 꿀생강청 하나를 만들어 놓으면 감기도 예방하고 음식에도 넣어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요. 설탕을 넣기도 하지만 대신 꿀을 넣고 하면 더욱 건..

미끌미끌 닦기 힘든 오일병 쉽게 닦는 팁 [내부링크]

닦기 힘든 오일병 깔끔하고 간단하게 닦는팁! 오일병에 담아서 사용하면 좀더 관리하기 편리해서 좋은 점이 있는데요 ~ 단점으로는 모두 사용하고 세척하는 것이 힘들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방법만 알고 있다면..

알면 유용한 나무도마 관리 비법! [내부링크]

알고나면 유용한~ 나무도마 관리비법! 주방에서 자주 사용되는 도마! 그 중에서도 나무 도마는 관리 방법만 잘 알고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알고나면 어렵지 않게 나무도마를 관리할 수 있고 오랫동안..

튜브형 화장품 끝까지 깔끔하게 쓰는 특급 노하우 [내부링크]

끝까지 깔끔하게 튜브형 화장품 사용하는 특급 노하우 집에서 사용하는 화장품! 특히 튜브형제품은 끝까지 사용하기가 정말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끝까지 잘 짜지지 않아 버리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튜..

삶지 않고 볶은 콩나물무침! 더욱 아삭하니 좋아요 [내부링크]

삶지 않고 볶아낸 콩나물무침 더욱 아삭하고 입맛 당겨요 아삭아삭 맛있는 콩나물 반찬! 기본 반찬으로 먹기 좋고 건강에도 좋아 식탁에서 빠질 수 없죠~ 보통 콩나물 무침을 할 때 물에 삶아낸 후, 양념을 하는..

환절기 감기 뚝! 떨어지는 배꿀찜 만들기 [내부링크]

감기 뚝! 떨어지게하는 배꿀찜(배숙) 만드는법!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매우 쌀쌀한 날씨가 계속 되고 있어서 감기 걸리기에 딱 좋죠 : ( 이러한 환절기 속 감기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배꿀찜에는 감기에 정말 좋..

스팸으로 쫄깃쫄깃 맛있는 육포 만들기 [내부링크]

10분만에 집에서 쫄깃쫄깃 맛있는 육포 만드는 방법! 추석, 설날 명절에 세트로 많이 받게 되는 선물 중 하나인 스팸! 집에서도 참 많이 먹는데요. 이 스팸으로 쫄깃 쫄깃 맛있는 육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방..

고기와 함께 금상첨화! 맛있는 파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고기와 함께하면 금상첨화! 파무침 만드는법 삼겹살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을 때 파채무침과 함께 먹으면 정말 느끼함도 싹~ 잡아주고 맛있어요. 파무침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고기와 함께 먹을 때 금..

제철맞은 무로 아삭하고 맛있게~ 무생채 하는법 [내부링크]

제철맞은 무로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요즘 가을무가 참 맛있게 많이 나오고 있어요. 여름무와는 달리 가을무는 무생채를 했을 때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 중 하나에요. 그래서 이 시기가 아니면 맛보기..

똑소리 나게! 대파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똑소리나도록~ 오랫동안 대파 보관하는 꿀팁! 우리나라 음식에 대파, 마늘, 양파는 정말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한번 살 때 많은 양을 사기 때문에 보관을 잘해 두어야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가 있어..

김밥 보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오니기리 만드는법 [내부링크]

김밥보다 간단하면서 맛있는 오니리기 만들기! 간단한 식사를 할 땐 김밥이나 주먹밥 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 김밥을 집에서 만들어 먹으려면 시금치, 고기, 계란 등등 준비해야할 것들이 참 많은데요. 오늘은..

더욱더 고소해서 맛있는 두부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더욱더 고소한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짭쪼름한 맛에 영양가 많은 두부를 밥 위에 얹어 먹으면 이만큼 맛있는 반찬이 또 없어요 : )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는 것 보다 바로 먹으면 더욱 더 맛있는 두부조림인데요..

파릇파릇 싱싱하게 시든채소 살리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파릇파릇하게 시든채소 다시 살리는 초간단 비법! 채소류를 사와서 조금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금방 시들어 먹을 때 맛이 덜한데요. 상추나 깻잎 등 고기를 싸서 먹을 때 시들어 있으면 정말 맛이 안나요 ㅠ 하..

간단하지만 맛있는! 고깃집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간단하지만 맛은 최고! 고깃집 된장찌개 끓이는 비법! 고깃집에서 고기를 열심히 구우며 밥과 함께 된장찌개를 먹으면 뜨끈뜨끈하면서 맛이 정말 좋은데요. 막상 보면 특별히 들어가 있는 것이 없는데, 참 간단하..

반년도 거뜬한 고구마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처음 신선함 그대로~ 반년도 거뜬한 고구마 보관법! 요즘 맛있는 고구마가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 ) 맛난 고구마를 오랫동안 먹으려면 보관법이 중요해요! 잘만 보관해 두면 내년 5월 정도까지는 거뜬히 보관..

더욱 달콤해서 맛있는 물 없이 고구마 찌는 법! [내부링크]

더욱 달콤한 ~ 물 없이 고구마 찌는 방법! 고구마는 허기도 채워주고 달콤하기도 해서 다이어트 할 때 정말 좋은 음식이기도 한 것 같아요 : ) 보통 물에 삶거나, 쪄서 먹게 되는데 물을 넣지 않고 고구마를 찌게..

탄냄비 감쪽같이 새것처럼 닦는 방법 [내부링크]

탄냄비 말끔하게 닦아내는 꿀팁! 간혹 음식을 하다 냄비를 태웠거나 조금 탈 수 밖에 없는 음식을 했을 때 정말 잘 안닦여서 난감한데요 : ( 일반적인 수세미로 문지르게 되면 잘 닦이지 않아서 곤욕을 치뤄보신..

물기 없이 매콤한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물 안생기게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팁~! 밥과 함께 쓱쓱~ 비벼 먹어도 참 맛있는 오징어볶음이에요 : ) 오징어볶음을 만들 때는 물기가 생기지 않게 만드는 것이 참 맛있고 좋은데요 ~ 만들면서 몇가지 주의..

물 한컵으로 끝내는 전자레인지 청소법! [내부링크]

물 한컵으로 끝내는 전자레인지 청소방법 간단한 음식을 데우거나 조리할 때 좋은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특성상 조리를 할 때 음식이 사방팔방으로 튀게 되어 음식물 찌꺼기가 뭍어 있어 잘 닦아 주어야 하는데..

냉동실 냄새 나지 않고 똑소리나게 식빵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냉동실 냄새 나지않고 똑소리나게 식빵 보관하는 방법! 식빵을 먹다보면 항상 몇조각이 남아서 냉동실에서 보관한 뒤에 먹게 되는데요. 문제는 그냥 보관할 경우 식빵이 냉동실 냄새를 전부 흡수해 버려서 냄새가..

1회용 케찹의 재발견! 주방에서 굿이에요 [내부링크]

1회용 케찹의 재발견! 버리지 말고 사용해 보세요 보통 햄버거나 치킨 등을 먹고 났을 때 주는 1회용 케찹~ 항상 남아서 냉장고에 보관해 두는데요. 가끔 유통기한이 지날 수 있고 안먹게 되기 때문에 버리는 일..

처음 신선함 그대로 밤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처음 신선함 그대로 밤 보관하는 꿀팁! 요즘 맛있는 햇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서 행복해요 : ) 제철이 지나면 맛있는 밤을 맛보기가 참 어려운데요. 오늘은 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Step 1. 물..

방금 배달 온 것처럼 바삭하게 '식은 치킨' 데우는 팁 [내부링크]

막 배달 온 것처럼 바삭바삭 맛있게 식은치킨 데우기 집에서 야식이나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치킨을 먹으면 정말 맛있지요. 하지만! 남은 치킨은 보관하고 나중에 먹으려고 하면 정말 맛없어요 ㅠ 전자레인지에..

쌉싸름한 맛이 입맛 돋우는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내부링크]

쌉싸름한 맛이 좋은 고들빼기김치 맛나게 담는법! 고들빼기김치는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김치에요 ~ 그 맛에 한번 빠지게 되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들빼기김치이기도 한데요 : ) 오늘은 맛나게 담그는..

군밤향이 솔솔 밤 2배 더 맛있게 삶는법 [내부링크]

삶았지만 군밤향이 솔솔 나도록 2배 더 맛있게 삶는 꿀팁! 요즘 햇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재료가 좋아 참 맛있어요. 밖에서 사서 먹을 때는 군밤이 좋지만, 집에서는 해먹기 조금 까다롭기도 한데요. 그래서 보..

간편하지만 맛은 으뜸! 파김치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간편하지만 진짜 밥도둑!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며 정말 가을이 온듯해요 ~ 요즘에는 맛있는 파가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파로 김치를 만들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 ) 오..

남은 한조각까지 바삭하게 과자 밀봉하는 팁 [내부링크]

남은 한조각까지 바삭하게 과자 밀봉하는 방법! 과자를 먹다 보면 조금 남아서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 잘못 놔두면 과자가 눅눅해져 맛이 없어지게 되고 그냥 버릴 때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 ( 그..

삼겹살 기름 덜 튀도록 굽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삼겹살 기름 덜 튀게 굽는 꿀팁! 지글지글 후라이팬에서 맛있게 삼겹살을 구워 쌈 싸먹으면 정말 맛있지만, 기름이 마구 튀어 정말 닦기가 힘든데요 : (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삼겹살 기름을 적게 튀기게..

컵 속 녹차 때 말끔하게 닦는 방법 [내부링크]

컵속 때 말끔하게 씻는 꿀팁! 녹차나 커피 등을 마시고 나면 컵 속에 때가 껴서 잘 안지워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 이러한 때는 아무리 세제로 닦으려 해도 잘 닦이지 않는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추석명절 최고의 부침개!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 [내부링크]

명절 최고의 부침개~ 녹두빈대떡 맛있게 만들기 어느덧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명절이 다가오면 전을 부치는 일이 참 많이 있는데요 ~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녹두빈대떡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No 밀가루, No 오븐! 건강한 단호박빵 만들기 [내부링크]

밀가루 No! 건강한 단호박빵 만드는법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는 단호박인데, 간단한 방법으로 빵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기도 해요 : ) 전자레인지로도 손쉽게 단호박빵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퀴퀴한 텀블러 속 냄새! 간편하고 말끔하게 잡는법 [내부링크]

퀴퀴한 텀블러 속 냄새! 간편하게 잡는 방법 아침 저녁으로 날이 쌀쌀해지며 차나 음료 등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보통 회사나 집 등에서 텀블러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 ) 다들 아시겠지만, 텀블러..

정성 한가득! 불지 않고 맛있는 잡채 만드는법 [내부링크]

정성이 한가득! 맛있는 잡채 황금레시피 추석, 설날 명절에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잡채에요 : ) 만드는 과정은 다른 음식에 비해 손이 많이 가지만, 맛 하나는 정말 다른 음식과는 비교할 수 없어요 ~ 잡채를..

후라이팬 기름때 '이것' 하나로 말끔하게 씻어내기 [내부링크]

후라이팬 기름때 말끔하게 씻는 꿀팁 고기류나 기름진 음식을 하고나면 후라이팬에 기름때가 껴서 세제를 이용해도 닦기 어려울때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 ( 음식을 해 놓고 보통 나중에 설거지를 하기 때문에..

일정한 크기로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내부링크]

똑같은 크기로 동그랑땡 부치는 팁! 추석 설날 등 명절에도 먹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동그랑땡이에요 ~ 동그랑땡은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가 참 맛있는데요 : ) 일정한 크기로 만들기가 참 힘든 것 중 하나..

과육만 쏙! 키위 쉽게 까는 방법 [내부링크]

과육만 쏙! 빠지는 키위 껍질 까는법 새콤 달콤한 키위 후식으로 먹기 좋은데요 : ) 은근히 껍질 벗겨내기가 귀찮은 과일 중 하나기도 해요. 간단한 방법 하나만 안다면, 아주 쉽게 깔 수 있는 과일인데요. 오늘..

유리병 스티커 말끔하게 제거하는 팁! [내부링크]

유리병 스티커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파스타나 잼 등을 구매하면 유리병에 담아져 있어 나중에 버리기가 참 아까워요. 그래서 보통 재사용하는데, 이 스티커 때문에 안에 뭐가 들었는지 제대로 안보인 적 다들..

전자레인지 No! 식은 튀김 다시 바삭하게 만드는 팁 [내부링크]

기름 한방울 없이 식은 튀김 다시 바삭하게 만들기! 바삭바삭 맛있는 튀김~ 그러나 식으면 정말 맛이 없어지고, 바삭함도 사라지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데우게 되면 바삭함은 없고 눅눅하고, 따듯하기만한 튀김이..

바지까지도 완벽하게 거는 세탁소 옷걸이 만들기! [내부링크]

간단한 방법으로 바지까지도 걸 수 있는 세탁소 옷걸이 만들기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세탁소 옷걸이는 여러모로 참 쓸모가 많이 있어요 : ) 보통 빨래를 말릴 때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바지를 걸어야..

실 하나로 깔끔하게 롤케익 자르는법! [내부링크]

실 하나로 말끔하게 롤케익 잘르기! 롤케익이나 일반 케익을 칼로 자를 때 단면이 이쁘게 안잘라 지는데요 ㅠ 실 하나만 있으면 아주 간편하고 쉽게 단면을 이쁘게 자를 수 있어요! 롤 케익을 준비해 주세요. 실..

살 오른 제철 꽃게로 시원하고 칼칼한 '꽃게탕 끓이는법' [내부링크]

제철 꽃게로 시원하고 칼칼하게 만든 꽃게탕 황금레시피!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며 어느덧 가을이 왔어요 ~ 가을에는 수게를 사용해서 꽃게탕을 해드시면 살이 통통하게 올라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오랫동안 싱싱한 포도 보관법 & 씻는법 [내부링크]

2주일은 거뜬한 포도 보관법과 깨끗히 씻는 방법! 이제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맛있는 포도가 나오고 있는데요 : ) 저희집은 보통 박스채로 구매해서 보관해서 먹는 편이에요 ~..

칼칼하고 비린내 없는 고등어 조림 만드는법! [내부링크]

칼칼하고 비린내 없이 맛있는 고등어조림 만들기! 요즘 맛있는 고등어가 참 많이 나오고 있어서 고등어 요리를 해먹기 좋은데요. 고등어 구이도 맛있지만, 조림으로 해먹는 것이 정말 밥 도둑이 아닌가 싶어요 :..

아침 든든하고 맛있는 '길거리 토스트 만드는법' [내부링크]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는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출근길, 등굣길에 보다보면 아침에 맛있는 길거리 토스트를 파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계란, 야채, 빵이 들어가 하나 먹으면 정말 아침이 든든해서 좋은..

기계 없이도 완벽하게 과자봉지 밀봉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계 없이 과자봉지 완벽하게 밀봉하는 꿀팁! 과자를 먹다가 남았을 때 그냥 고무줄로 묶어 놓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데요. 오래 되면 과자가 눅눅해져 못먹게 될 때가 종종 있어요 ㅠ 이럴 때 완벽하게 밀봉해..

식초 하나로 끝내는 '전기포트 세척방법' [내부링크]

식초 하나로 말끔하게 전기포트 세척하는 팁! 커피 또는 차를 마실 때 전기포트가 있으면 정말 편하게 사용 가능한데요 : ) 매일 물을 끓이니깐 괜찮겠지~ 하고 청소를 안하는 분들이 간혹 계셔요 : ( 전기포트..

감자만으로 바삭하고 맛있는 감자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감자 하나면 충분한 바삭 촉촉 감자전 만들기!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해서 더욱 맛있는 감자전이에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간식거리나, 술안주 등으로도 먹기 좋은 음식인데요 : ) 오늘은 감자만을 이용해..

여름 지켜준 아이스팩 버리는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여름을 시원하게 지켜준 아이스팩 버리는법 간단해요! 올 여름 많이 덥기도 더웠는데요. 음식을 보관할 때나, 더울 때 열기를 식혀줘 참 요긴하게 쓰였던 아이스팩이에요. 아이스팩이 너무 많이 쌓여 나중에는 처..

쌉싸름한 맛이 입맛 돋워주는 '고들빼기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건강과 맛 모두 챙기는 고들빼기무침 만드는법! 요즘 쌉싸름한 맛이 좋은 고들빼기가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간 건강에도 좋다고 하고, 쌉싸름한 맛이 입맛을 돋워 주기 때문에 참 맛있는데요. 오늘은 맛있는 고..

선풍기 망 사이사이에 낀 먼지 깨끗히 닦는법 [내부링크]

여름을 책임진 선풍기! 말끔하게 닦는법 올 여름은 정말 많이 무더웠던 한해였던 것 같아요. 무더위 만큼이나 많이 틀었던 선풍기! 먼지가 장난이 아닌데요. 선풍기를 보관하기 전 청소는 필수로 해야겠죠? 선풍..

고기와 찰떡궁합! 고추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고기와 잘 어울리는 고추장아찌 맛있게 담그는법 요즘 좋은 고추가 참 많이 나와서 장아찌로 담그기 좋은 것 같아요. 고추 장아찌는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1개를 2개로! 각티슈 아껴쓰는 법 [내부링크]

1개를 2개로 만들어 각티슈 아껴쓰는 방법! 티슈를 사용하다보면 조금만 필요할 때가 있지만 한장을 모두 뽑아 사용해야 하죠 : ( 한장을 모두 사용해서 계속 버리게 되면 티슈가 금방 떨어져 새것을 뜯어야 해요..

50초면 충분한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내부링크]

50초 완성!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만들기 바쁜 아침 계란 하나를 먹으면 어느정도 든든해서 참 좋은데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부치고 후라이팬을 닦으려면 아침엔 종종 부족한 시간이 될 수도 있죠 : (..

강판에 뭍히지 않고 재료 가는 방법 [내부링크]

강판에 재료 뭍지 않고 깔끔하게 가는 방법 강판에 생강이나 양파 감자 등 갈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단점이라 하면 설겆이에요 : ( 갈판에 재료가 껴서 잘 떨어지지 않아 설겆이 할 때 힘든 경우가 있..

집안에 생선냄새 풍기지 않고 맛있게 굽는 법! [내부링크]

생선 냄새 나지 않도록 생선 굽는 꿀팁! 노릇노릇 맛있는 생선은 구우면 정말 맛있는데요. 집안에 냄새가 난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방법을 조금 달리하면 냄새도 덜나고 맛있게 구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1년도 거뜬한 고춧가루 보관법 [내부링크]

1년도 거뜬한 고춧가루 보관하는법 좋은 고추를 방앗간에서 갈아오면 정말 좋고 맛있는데요. 오랫동안 두고 먹으려면 보관하는 방법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아주 간단한 방법 만으로 1년도 넘게 보관이 가능해서..

탱글탱글 맛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탱글 쫄깃 맛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짭쪼름한 ~ 메추리알 하나에 밥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메추리알 장조림이에요 : )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양념장만 잘 맞춰 주신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

벌어진 칫솔모 다시 새것처럼 복원하는 팁! [내부링크]

벌어진 칫솔모 새것처럼 복원하는 팁! 칫솔을 오래 사용하거나 너무 세게 닦게 되면 칫솔모가 벌어져 잘 닦이지 않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칫솔 살균도 하고 벌어진 칫솔모도 원래 새것 처럼 만들 수 있어요 : )..

싱싱함이 오래가는 거봉 보관법 & 씻는 법 [내부링크]

싱싱함이 오래가도록 거봉 보관하는 법 & 세척법! 요즘 포도, 거봉 등 맛있는 과일이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거봉을 몇 송이 사와서 처음 사왔을 때 그대로 싱싱함을 느끼시려면 보관이 참 중요해요. 준비해..

통 파인애플 자르는 법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통 파인애플 쉽게 써는법 상큼 달콤한 파인애플은 바로 썰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파인애플 써는 방법이 생소해서 겁이나서 사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통조림이나 썰어져 있는 것을 사서 먹게 되..

집에서 자연건조로 고운빛깔의 '태양초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자연건조로 고운빛깔의 고추 말리는 비법! 요즘 날이 뜨겁고 건조한 날도 계속 되고 있어서 고추를 말리기 좋은 날이에요 : )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지만 직접 자연건조를 해서 믿을 수 있고 아주 맛있게 고추를..

고기와 잘 어울려 맛있는 '부추김치 담그는법' [내부링크]

감칠맛 살려 맛있게 담근 부추김치 뜨거운 밥 위에 얹어 먹거나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부추김치에요 ~ 담그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금방 담궈서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 따로 절이지 않고 맛있게..

쫄깃쫄깃 맛있는 반죽이 포인트! '감자수제비 만드는법' [내부링크]

쫄깃쫄깃한 반죽이 맛있는 감자수제비 만드는법! 맛있는 배추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감자수제비에요. 수제비를 할 때는 밀가루 반죽이 정말 중요해요. 쫀득쫀득하면서 맛있어야 수제비 먹는 맛이 나는..

'이것' 하나로 주방후드 기름때 말끔하게 청소하는 법 [내부링크]

'이것' 하나로 주방후드 기름때 말끔하게 청소하는 꿀팁!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주방 후드를 잘 보면 기름때가 정말 많이 껴있어요. 너무 많이 끼게 되면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곤 하는데요 : (..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여름 동치미 만드는 법 [내부링크]

시원하고 깔끔하게 여름철 동치미 담그는 법 시원한 국물과 아삭한 무가 참 맛있는 동치미는 반찬으로 먹기 정말 맛있는데요 : ) 여름철 동치미는 겨울과는 조금 다르게 만들어 주어야 금방 해서 먹을 수 있어요...

톡톡 터지는 상큼한 '레몬에이드 황금비율' [내부링크]

상큼하고 맛있는 황금비율로 레몬에이드 만드는법! 여름철 무더울 때 상큼한~ 맛의 레몬에이드 한잔을 먹으면 정말 몸의 열기가 빠져나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좋아요 : ) 집에서도 진짜 레몬을 갈아서 아주 상큼..

아삭 깔끔하게 여름철 '깍두기 담그는 법' [내부링크]

여름철 아삭아삭 깔끔하게 깍두기 담그는 방법! 여름 무는 물이 많아서 겨울에 깍두기를 담그는 방법과 조금 달리 해야 하는데요. 무 하나로 간단하고 맛있게 담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준비해야 하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향긋한 '복숭아 통조림' [내부링크]

집에서 만드는 향긋한~ 복숭아 병조림 요즘 제철 맞은 복숭아가 참 맛있게 나오는 것 같아요 : ) 제철에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제철이 지나면 찾아 보기 힘든데요. 오늘은 오랫동안 두고두고 먹는 복숭아 병조림..

여름철 입맛 찾아주는 간단한 밑반찬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내부링크]

여름철 입맛 돋우는 초간단 밑반찬!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만드는 법 아삭아삭한 식감과 된장으로 버무린 양념장이 잘 어우러져 맛있고 5분정도면 휘릭~ 만들 수 있어 이 시기에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 누..

무더운 여름 불없이 간단하게 '감자 삶는 법' [내부링크]

불 없이 간단하게 감자 삶는 방법! 요즘 40도에 가까운 온도가 계속 되고 있어서 요리할 엄두가 안날 때가 종종 있어요 : ( 이럴 땐 불 없이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는 간식 등을 자주 먹곤 하게 되는데요. 오..

아삭 상큼하니 맛있는 '오이깍두기' 담그는 법 [내부링크]

여름철 아삭 상큼 맛 좋은 오이깍두기 담그는법! 배추나 무 김치류도 맛있지만 오이로 만드는 김치류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별미 중 하나에요 : ) 오이의 아삭한 맛과 양념장이 잘 어우러져 반찬으로 먹기에..

싱싱함 그대로 무르지 않게 '복숭아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오랫동안 싱싱함 그대로 복숭아 보관하는 팁! 요즘 참 맛있는 복숭아가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 ) 복숭아는 조금만 잘못 보관해도 무르기 쉽기 때문에 처음 보관할 때 부터 잘 보관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

우리집 건강반찬!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입맛 당기게 하는 밑반찬!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기 맛있는 꽈리고추와 멸치가 잘 어우러져 밥 반찬으로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 그냥 먹어도 맛있는 멸치볶음 이지만 꽈리고추가 들어가 그 맛을 한층 더..

방금 삶은 것처럼 촉촉하게 '냉동 옥수수' 데우는 법 [내부링크]

방금 삶은 것처럼! 촉촉하게 냉동옥수수 삶기 맛있는 옥수수를 쪄서 보관할 때는 냉동해서 보관하게 되는데요. 해동할 때가 항상 문제인 것 같아요 : ( 해동을 하고 나면 수분기가 없어져 처음 삶았을 때 맛이 사..

치실 하나로 수박 쉽게 자르는 꿀팁 [내부링크]

치실 하나면 끝나는 수박 썰기 팁! 여름철 더울 때 수박 하나 먹으면 더위가 싹~ 가셔서 참 좋은데요 : ) 칼로 썰다보면 칼이 두꺼워서 과육과 껍질을 분리할 때 걸려서 자르기 힘들 때가 있죠 : ( 이럴 땐! 치실..

물병에 쏙! 들어가도록 얼음 얼리는 팁 [내부링크]

물병에 쏙! 들어가는 얼음 얼리기 물병에 시원한 물을 마시기 위해 얼음을 얼렸는데 입구가 작아서 각 얼음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 ( 이럴 땐 얼음 얼리는 방법만 조금 바꿔 주면 시원한~ 얼음을 물병..

여름철 더위 달래줄 시원한 '오이냉국' 만드는법 [내부링크]

여름철 더위 달래줄 시원한~ 오이냉국 만들기 날이 더워지면 입맛이 사라지기 마련인데요 : ( 이럴 때 일수록 잘 먹고 힘을 내야 하는 것 같아요. 더위가 싹~ 가실 정도로 시원한 음식을 먹어주면 뼈속까지 시원..

여름철 한포기로 맛있게 담궈 먹는 '배추겉절이' [내부링크]

칼국수와 찰떡궁합! 배추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여름철 바로 담궈서 먹을 수 있는 김치 중 하나가 바로 배추겉절이에요. 칼국수집에 가면 이 김치 맛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ㅎ 밥과 함께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리는..

여름철 입맛 돋우는 매콤달콤 '김치비빔국수'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달콤 여름철 입맛 돋게 하는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방법! 여름철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몇개가 있는데요 ~ 콩국수, 냉면 등등이 있지만 그중 별미는 김치비빔국수 인 것 같아요. 양념장만 잘 만들면 누구..

씨앗 쏙! 빠지는 '체리씨 쉽게 빼는법' [내부링크]

씨앗만 쏙! 빠지는 체리씨 쉽게 빼는법 달콤 새콤한~ 체리 하나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체리씨를 발라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 걸리적 거릴때가 있곤 해요. 손님이 오거나 아이에게 줄 때 체리씨만 쏙! 빼서..

칼칼한 양념장으로 맛 살린 '갈치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비린맛은 잡고, 칼칼한 맛 살린 갈치조림 만드는 법! 요즘 갈치가 제철이라 아주 싱싱한 갈치들이 나오는 것 같아요. 갈치는 보통 구이나 조림 등으로 해서 먹는데요. 조림으로 드시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씨앗만 쏙! 말끔하게 천도복숭아 까는 방법 [내부링크]

씨앗만 쏙 빠지게 복숭아 까는 방법! 요즘 여름철이라 그런지 맛있는 여름 과일이 많이 나와요 : ) 그 중 복숭아가 정말 맛있는데요. 복숭아를 먹다 보면 씨앗에 과육이 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하..

얼리자마자 바로 마시는 '시원한 얼음물' 만들기 [내부링크]

더운 여름! 시원한 얼음물 이렇게 얼려 보세요. 매일 폭염이 지속 되고 있어요 : ( 무더울 수록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수분 보충과 열기를 식혀주어야 하는데요. 밖에 나가서 얼음물을 먹거나 운동할 때 시원한..

양념장이 잘 어우러진 '가지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양념장이 잘 어우러져 맛있는 가지무침 만들기! 요즘 날씨가 매우 무더워서 식욕이 많이 떨어지곤 하는데요~ 이럴땐 여름철 잘 어울리는 음식을 먹어야 다시 식욕이 살아나는 것 같아요 : ) 요즘은 맛있는 가지가..

손 베일 걱정없이 안전하게 참치캔 뚜껑 따는법! [내부링크]

안전하게 통조림 캔 여는 방법! 우리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통조림 캔은 항상 뚜껑을 열때 조심해야 하는 것 같아요 ~ 잘못 열게 될 경우 손이 크게 베어 위험한데요. 다치지 않게 잘 여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간단한 방법만으로 음식물 쓰레기 악취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간단한 방법만으로 음식물 쓰레기 냄새 제거하는법! 여름철만 되면 음식물이 금방 썩어서 냄새가 심해지고 벌레가 꼬이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자주 버려주는 것이 좋고 관리를 잘해야 냄새도 나지 않고 벌레도 생..

새것처럼 반짝반짝 깨끗하게 '욕실 슬리퍼' 닦는법 [내부링크]

다시 새것처럼 깨끗하게 욕실 슬리퍼 청소하는 팁!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슬리퍼 밑 부분 한번 확인해 보셨나요 ~? 보통 곰팡이나 더러운 것들이 많이 껴있어 지저분한데요 : ( 이렇게 묵은 때는 잘 지워지지도 않..

껍질이 한번에 쏙! 빠지도록 감자 삶는 팁 [내부링크]

껍질이 한번에 쏙! 빠지도록 감자 삶는 꿀팁 그냥 삶아 먹어도 맛있는 감자! 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삶은 후에 껍질을 까는 것이 여간 쉽지 않을 때가 있죠 : ( 하지만! 간단한..

여름철 입맛 돋우는 밑반찬! 노각무침 만드는 법 [내부링크]

여름철 시원한~ 밑반찬 노각무침 만들기! 더운 여름철 입맛이 없어지기 마련인데요 : ( 오늘은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노각으로 시원, 매콤 새콤하게 무쳐서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준비해야 할 재료는 노각..

2배 더 빠르게! 시원한 캔음료 만드는 팁 [내부링크]

캔음료 2배 더! 빨리 시원하게 만드는 방법 요즘 무더위로 고생들 많이 하실 것 같아요 ~ 이럴 땐 더위가 사라질 정도의 시원한 음료나 맥주가 당기는데요 : ) 아무리 냉장고에 넣어도 머리끝까지 시원함이 전달..

쫄깃 담백함 살려서 '가지볶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게 맛있는 가지볶음 만드는 비법! 따듯한 밥위에 가지볶음을 올려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 ) 가지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조리 과정에서 한가지만 주의하시면 정말..

여름철 컵 물비린내 '이것' 하나로 싹 잡는법! [내부링크]

여름철 컵 물비린내 '이것' 하나로 완전히 잡는법! 이제 장마가 거의 끝이 보이고 벌써부터 무더위가 시작 되려고 하는 것 같아요 : ( 여름철에는 설겆이를 아무리 깨끗하게 하더라도 컵이나 밥공기 등에서 물비..

양념장 비율이 핵심! 맛있는 깻잎장아찌 만들기 [내부링크]

양념장 비율이 핵심! 맛있는 깻잎장아찌 만드는 방법 여름철 입맛을 돋우게 하는 재료가 바로 깻잎인데요 : ) 향이 좋아서 입에서 맛이 계속 맴도는 것 같아요 ㅎ 깻잎을 장아찌로 만들어 놓으면 오랫동안 두고..

푹푹 찌는 여름! 덥지 않게 옥수수 맛있게 찌는법 [내부링크]

7분만에 전자레인지로 옥수수 맛있게 찌는법! 여름에 맛있는 옥수수가 참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 ) 날씨가 무더울 때 옥수수를 삶거나 찌게 되면 집안 온도가 올라가서 엄청 더워지는 것이 단점이에요 ㅠ 그래서..

황금빛으로 맛깔나는 단호박샐러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황금빛 맛깔스러운 단호박샐러드 만드는법! 달달한 맛의 단호박과 여러가지 견과류가 들어가 고소해서 조합이 잘 어울리는 단호박샐러드에요 : ) 단호박샐러드를 만들 때 몇가지만 주의해서 만들면 황금빛으로 아..

처음 단맛 그대로 옥수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처음 단맛 그대로 옥수수 보관하는 꿀팁! 요즘 옥수수가 나오는 철이라 맛있게 쪄먹을 수 있어 좋아요 : ) 옥수수를 오랫동안 놔두고 쪄먹게 되면 단맛이 떨어지게 되서 보관하는 방법이 참 중요해요. 그래서 오..

찌는 시간이 핵심 포인트! 깻잎찜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찌는 시간이 핵심! 깻잎찜 맛있게 찌는방법 따듯한 흰 쌀밥 위에 깻잎찜 한장 올려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 ) 깻잎찜은 잘못 찌게 될 경우 질겨질 수 있어서 찌는 시간이 참 중요한데요. 오늘은 맛있..

아삭 상큼 맛있는 천연소화제! '매실장아찌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아삭 상큼 맛있는 천연소화제! 매실장아찌무침 만들기 여름철 맛있게 담궈 놓은 매실장아찌로 무침을 해먹으면 밑반찬으로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매실은 소화에도 좋고 상큼하니 맛있어서 좋아요 : ) 그래서..

직접 먹어본 '초간편 김치전 믹스' 후기 [내부링크]

직접 먹어본 오뚜기 초간편 김치전 믹스 후기~ 비 오는날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김치전을 보면 정말 군침이 도는 것 같아요 : ) 요즘에는 간편한 음식들이 나오고 있어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참 좋아졌..

고소함과 아삭함이 좋은 '고구마줄기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고소함과 아삭함이 일품! 고구마줄기볶음 만들기 고구마줄기는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것 같아요 : ) 요즘에 시장에 가보면 맛있는 고구마줄기가 나오고 있어서 한번 맛있게 볶아 봤어요..

밥한술 부르는 향긋한 깻잎김치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향긋함이 입안 가득! 맛있는 깻잎김치 만들기 요즘 장마가 찾아오고 무더위도 함께 온 것 같아요. 이렇게 더운 날엔 요리하기가 힘든데요. 오늘은 불없이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깻잎김치 만드는 법..

탱글탱글 옥수수 2배 더 맛있게 삶는 방법! [내부링크]

탱글탱글 옥수수 2배 더 맛있게 삶는 꿀팁! 여름철 이맘때쯤이면 항상 맛있는 옥수수가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 옥수수를 삶아서 먹으면 참 맛있는데요. 잘못 삶게 되면 옥수수 알이 터지고 맛도 없을 수 있어요..

간단한 초파리트랩으로 올 여름 초파리 걱정 끝! [내부링크]

간단한 초파리트랩 만들어 올 여름 초파리 걱정 끝! 매년 여름이 되면 초파리들이 주방을 참 많이도 괴롭히는 것 같아요 : ( 초파리가 생기게 되면 음식물에 들러붙고 잡기도 어려운 벌레인데요. 오늘은 간단한..

끈적임 없이 말끔하게 유리병 스티커 제거하는법! [내부링크]

남은자국 없이 깔끔하게 유리병 스티커 제거하기! 스파게티 소스, 잼류 등을 사서 먹고나면 유리병을 버리기 아까워 다른 재료를 보관하고 하는데요. 보통 스티커가 붙여져 있어서 내용물이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

여름철 별미! 매콤새콤 '수박껍질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여름철 시원한 밑반찬! 수박껍질무침 만들기 무더운 여름 수박하나 먹으면 더위가 싹~ 가시도록 시원하고 맛있는데요 : ) 수박을 드시고 남은 흰 부분도 영양가가 높고 반찬으로 무쳐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그..

깔끔하게 매콤한 맛이 좋은 '매운감자조림' 만드는법 [내부링크]

매콤하니 밥 한숟가락 부르는 매운감자조림 만드는법! 감자가 제철이여서 그런지 요즘 싱싱하고 튼실한 감자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 ) 감자는 영양가도 좋아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참 맛있고 좋은데요. 오늘..

숨은 먼지까지 쏙쏙! 리모컨 말끔히 청소하는법 [내부링크]

속에 낀 때까지 쏙쏙! 리모컨 말끔히 청소하기 자주 사용하는 티비 리모컨! 자세히 보신 적 있으신가요? ㅎ 보시면 먼지가 가득하고 속에 낀 때도 많이 보이는데요. 솔로 문질러도 속에 낀 때까지는 청소하기 정..

장마철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우산 관리' 비법! [내부링크]

장마철 필수템 우산! 관리하는 특별 노하우 어느덧 장마가 시작되고 있어요. 남부지방에는 벌써 장마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 ( 장마철에 필수 아이템! 우산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 우산에 보면 녹이..

김장철까지 거뜬하게 통마늘 오랫동안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김장철까지 거뜬! 통마늘 오래 보관하는 꿀팁 요즘 좋은 마늘이 참 많이 나와서 좋은 것 같아요 : ) 이 시기 쯤에 저장마늘을 구매해서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 껍질도 쉽게 까지고 오랫동..

껍질이 쏙~ 오렌지 껍질 쉽게 까는 꿀팁! [내부링크]

귤처럼 쉽게 오렌지 껍질 벗기는 팁! 알맹이가 톡톡 터지며 상큼한 맛이 좋아 후식으로 먹기 좋은 오렌지인데요 : ) 오렌지는 귤처럼 쉽게 껍질이 벗겨지지 않는 다는 단점이 있죠 ㅠ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아..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여름철 보양식 '닭개장' 만들기 [내부링크]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좋은! 여름철 보양식 '닭개장' 여름철 더위로 기력이 없을 때 닭 요리를 먹으면 힘이 솟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 ) 보통 닭백숙, 삼계탕 등으로 보양식을 먹지만~ 얼큰하고 개운한 닭..

부서짐 없이 깔끔한 맛의 '감자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부서지지 않고 깔끔하게 감자볶음 만드는 꿀팁! 감자와 각종 야채가 함께 들어가 담백하니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감자볶음인데요 : ) 요즘 감자가 제철이라 그런지 아주 좋은 감자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그래서!..

'이것' 하나로, 요리할 때 스마트폰 맘편히 볼 수 있는 팁! [내부링크]

요리할 때, 스마트폰 맘편히 볼 수 있는 꿀팁! 요즘에는 요리할 때 스마트폰으로 참 많이 찾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 요리할 땐 손에 뭐가 많이 뭍어서 스마트폰을 만지기가 어려운데요 ㅠ 오늘은 간단한 방법..

처음 신선함 그대로! 생강 보관하는 꿀팁 [내부링크]

처음 싱싱함 그대로 오랫동안 생강 보관하는 방법! 김장하거나, 돼지고기 잡내 등 없애는데 좋은 생강인데요 :) 생강은 잘못 보관하게 되면 금방 못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미리 잘 보관해 놓는 것이 참 중..

아삭 쫀득함이 좋은 '연근조림' 만드는법 [내부링크]

윤기 좌르륵 맛있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저희 집 밑반찬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연근조림인데요 : ) 아삭 쫀득한 식감이 좋고 건강에도 좋아 자주 먹게 돼요 ㅎ 오늘은 아린맛은 없애고 윤기가 좌르륵 흐..

먼지 쌓일 걱정 반으로 줄이는 '선풍기 청소법' [내부링크]

'이것' 하나로 먼지 쌓일 걱정없는 선풍기 청소방법! 여름철 효자인 선풍기! 틀어 놓으면 시원하지만 금세 먼지가 쌓여 틀 때마다 찝찝함이 느껴지는데요 : ( 선풍기를 청소하려면 뚜껑을 열고 깨끗히 닦아 내야..

음식 잡내 잡는 특효약! '생강술' 만드는법 [내부링크]

음식 잡내 잡는 특효약! 생강술 만드는 방법 생강을 넣게 되면 돼지고기 누린내, 생선 비린내 등 냄새를 잡는데 참 좋은데요. 간단하게 생강술로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하고 음식냄새도 함께 잡을 수 있어 좋아요..

우리가족 영양만점 밑반찬! 황태구이 만드는법 [내부링크]

양념이 쏙쏙 배어 더욱 맛있는 황태구이! 숙취해소에도 좋고,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잘 알려진 황태를 양념장에 발라 구워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 ) 오늘은 황태에 양념이 쏙~ 배어들어가 더욱 맛있게 먹을..

묵은지가 신의 한수! 김치돼지고기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묵은지와 돼지고기의 환상적인 조합! 김치돼지고기볶음 만드는법 뜨거운 밥한공기에 김치와 돼지고기를 얹어 먹으면 그 맛은 정말 환상적이에요 ㅎ 오늘은 ~ 맛있는 묵은지와 돼지고기가 들어가 더욱 맛있는 김치..

5일간의 다이소 초파리트랩 실험보고서! [내부링크]

설명서 대로 사용해본 다이소 초파리트랩 후기! 어느덧 초여름 날씨가 나타나며 주방에 초파리가 말썽이였어요 ㅠ 매년 여름 초파리가 생겨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초파리 트랩을 직접 구매해서 놓고는 했는데요...

제철에 맛보는 아삭 상큼한 '매실장아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아삭 상큼한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6월부터 제철 맞은 맛있는 매실이 참 많이 나오고 있어요 : ) 이 시기 맛있는 매실장아찌를 담궈 놓으면 아삭하니 상큼하게 밑반찬 등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쉬..

'이것' 하나로 화장실 청소 말끔하게 청소하는 팁! [내부링크]

'이것' 하나로 화장실 청소 간단하게 끝내는 법! 화장실은 조금만 청소를 안해도 쉽게 물때가 끼고 냄새가 나기 마련이에요. 화장실을 닦을 때 그냥 물로만 닦게 되면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는데요. '치약' 하나..

우리가족 건강반찬! 매콤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우리 가족 건강 지켜주는! 매콤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들기 고소하고 맛있어서 밥도둑이 따로 없는 멸치볶음!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해서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 ) 오늘은 매콤하게 멸치 볶음 만드는..

제철맞은 매실청 담글 때 주의해야 할 꿀팁! [내부링크]

매실청 담글 때 주의해야 할 꿀팁! 어느덧 파릇파릇한 매실이 나오는 계절이 되었어요 ㅎ 이 시기 맛있는 매실청을 담궈 놓으면 요리에도 넣고 에이드, 차 등도 해먹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천연 소화제..

제철 맞은 감자로 맛있게 만든 '감자꽈리고추조림' [내부링크]

제철 맞은 감자로 깔끔한 맛의 감자꽈리고추조림 만들기 요즘 좋은 감자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감자 요리를 해먹기 참 좋아요. 감자로 요리할 수 있는 것이 참 많이 있지만, 그 중 감자조림에 꽈리고추를 넣어 만..

시간 2배이상 절약시켜줄 '매실씨 빼는법' [내부링크]

까는 시간 반으로 줄여줄 매실 씨 빼는 방법! 요즘 맛있는 매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제철이에요 ㅎ 요 시기에 매실청을 담궈 놓으면 참 맛있는데요. 매실청 담글 때 씨 빼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닌 것 같아요. 그래..

[No오븐] 건빵으로 만든 초간단 '3분 컵케익' [내부링크]

건빵으로 누구나 쉽게 컵케익 만드는 방법! 옛날 추억에 가끔씩 먹게 되는 건빵을 활용하면 간단하고 맛난 컵케익을 만들 수 있어요 : ) 간단한 재료 몇개만 있으시다면 3분만에 뚝딱! 만들어낼 수 있어요~ 준비..

매콤하니 맛있는 밑반찬! '황태채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매콤 맛있는 밑반찬! 황태채볶음 만드는 방법 빛깔 좋은 황태를 양념장에 잘 볶아내서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 ) 오늘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은 황태채볶음을 알아볼께요 ~ 필..

깔끔한 맛의 시원한 알타리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시원 아삭한 알타리김치(총각김치) 담그는 방법 무의 아삭함이 맛있는 알타리김치는 라면, 밥 등과 함께 먹으면 정말 꿀맛인 것 같아요 : ) 담그는 과정에서 들어간 노력만큼 그 맛은 정말 맛있는데요! 오늘은 알..

떡볶이의 색다른 매력! 기름떡볶이 만들기 [내부링크]

입맛 자극하는 맛있는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매일 먹어도 맛있는 분식의 왕 바로 떡볶이 인데요 ㅎ 인기가 많은 만큼 떡볶이의 종류도 참 많은 것 같아요. 많은 종류의 떡볶이 중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싱싱함 그대로 쓰고 남은 부추 보관하는 팁 [내부링크]

쓰고 남은 부추 싱싱함 그대로 보관하는팁! 부추를 사게 되면 한단씩 사기 때문에 사용하고 남아 나중에 시들어 먹지 못하는데요 : ( 그래서! 미리 보관을 잘 해두면~ 오랫동안 두고 드실 수 있어 좋아요 ㅎ 오늘..

고운빛깔과 아삭함 살려 '마늘장아찌' 담그는 방법 [내부링크]

고운빛깔과 아삭함 살린 햇마늘장아찌 담그는 팁! 요즘 햇마늘이 나오고 있어서 이 시기를 놓치면 맛있게 마늘장아찌를 담그기 힘든 것 같아요 : ( 그래서 이 시기에 맛있게 담궈 놓으면 1년 정도 든든한데요 ㅎ..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김치콩나물국 끓이는법' [내부링크]

시원하고 깔끔한 김치콩나물국 끓이는 팁! 김치와 콩나물이 함께 들어가 국물맛이 좋아서 자주 먹는 김치콩나물국인데요 : ) 국물 음식이다 보니 깔끔한 맛을 원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ㅎ 그래서 오늘은 ~ 국물맛도..

[No 오븐]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만든 '감자그라탕' [내부링크]

고소하고 담백한~ 노오븐 감자그라탕 만들기! 간단하게 먹을 때 전자레인지 요리 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 ) 오늘은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감자그라탕을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치즈와 감..

본연의 색 그대로 깔끔하고 담백한 '소고기무국' 끓이는 비법! [내부링크]

본연의 색 그대로 깔끔하고 담백하게 끓인 소고기무국 무의 시원한 맛과 소고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소고기무국은 정말 맛있는데요 : ) 소고기 무국을 끓일 때 몇 가지만 주의하신다면 본연의 색을 그대로 유지하..

알아두면 이득! 페트병 분리수거 방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페트병 분리수거 제대로 하는법! 일상 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페트병! 보통은 구겨서 버리게 되는데요. 사실 페트병은 분리수거를 하기 전 몇 가지 해야할 단계가 있다고해요 ~ 그래서 오..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맛 '치즈밥 만들기' [내부링크]

한입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맛! 치즈밥 만들기 치즈가 들어간 음식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ㅎ 오늘은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매콤한~ 밥이 어우러져서 맛이 좋은 치즈밥을 만들어 볼께요! 만드는..

부드럽고 촉촉한 오징어채볶음 만드는 팁 [내부링크]

부드럽고 촉촉해서 더욱 맛있는 오징어채볶음 만들기! 밥 반찬 중에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오징어채 볶음인데요 : ) 만들다 보면 딱딱하게 굳을 수도 있고, 비린 맛도 날 수 있어서 촉촉하고 비린맛을..

3분완성! 전자레인지로 바삭한 '어묵칩' 만들기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로 바삭바삭 맛있는 어묵칩 만드는 방법! 어묵을 이용해서 볶음, 국, 꼬치 등을 해먹으면 맛있는데요 : ) 평소 먹는 방법이 아닌!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만 돌리면 아주 맛있는 어묵칩이 완성 돼요 ㅎ..

꼬들 아작함을 살린 '오이지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꼬들 아작한 식감이 굿! 오이지무침 만드는 방법 맛있는 오이로 오이지를 담군 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오이지무침을 만드는 것인데요 : ) 식감이 꼬들꼬들하고 아작해서 밥반찬으로 계속해..

촉촉함이 좋은 어묵볶음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촉촉 매콤한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밑반찬으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어묵볶음인데요 ㅎ 간단한 반찬이지만 한가지를 더 추가해 주면 감칠맛도 돌면서 촉촉한~ 어묵볶음을 만들 수가 있어요 : ) 오늘..

음식 잡내 잡는 일등공신! 양파청 만들기 [내부링크]

음식 잡내 잡는 양파청 만드는 방법! 요즘 햇 양파가 많이 나와서 참 좋은 재료들이 넘쳐나고 있어요 : ) 생선이나 돼지고기 등 요리를 하다보면 잡내 잡느라 고생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때! 양파청을 이용하..

아작한 식감이 좋은 반찬! '오이 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아작함이 살아있는 오이 무침 만드는법! 요즘에는 오이가 맛있게 나와서 오이로 해먹는 요리가 참 맛있는 시즌인 것 같아요 : ) 오늘은 오이의 아작한 식감을 살려 맛있게 오이 무침을 무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

갈변 없이 다진마늘 오랫동안 보관하는팁! [내부링크]

No! 갈변 다진마늘 보관팁 우리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다진마늘은 한번에 다져놓고 편하게 사용하게 되는데요. 단점이.. 갈변이 된다는 점이에요 : ( 갈변을 피하기 위해서 냉동보관하는 분들도 있지만 사용하기..

옛방식 그대로 무르지 않고 아작하게 '오이지 담그는법' [내부링크]

무르지 않고 아작하게 오이지 담그는 방법! 요즘 날이 조금씩 더워지고 있는데요. 아작하고 맛있는 오이지가 당기는 계절인 것 같아요 : ) 맛있는 오이가 나올 때 소금에 잘 절여서 물에 넣고 파 송송 넣어주면..

달콤 바삭! 카라멜 식빵팝콘 만들기 [내부링크]

달콤 바삭한~ 맛있는 간식 카라멜 식빵팝콘 만드는법! 바삭바삭하고 달달한 식빵 팝콘 아시나요 ~? 카라멜 팝콘과 비슷하지만 또다른 매력이 있는 간식인데요 : ) 집에서도 식빵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시원 아삭한!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기 [내부링크]

열무김치 시원하고 아삭하게 담그는 비법! 이 시기쯤 담구어서 여름까지 맛있게 먹는 열무김치는 시원하고 아삭해서 그 맛이 참 좋은데요 : ) 비빔국수나 반찬 등으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ㅎ 이번 시간에는 열..

초간단 전자레인지 컵 오믈렛 만드는법! [내부링크]

간편하고 든든한! 전자레인지 컵 오믈렛 만들기 아침에 간단한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전자레인지 요리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ㅎ 그래서 ~ 오늘 알려드릴 것은 바로! 전자레인지로 컵 오믈렛 만드는법이에요...

장기간 두고 먹기 좋은 마늘종 장아찌 담그는법! [내부링크]

오랫동안 아삭함 그대로 마늘종 장아찌 만드는법! 어느덧 5월이 다가왔어요. 마늘종도 일정 시기가 되면 나오지 않아서 맛보기 어려운데요 ㅠ 장아찌로 담구어 놓은 뒤 꺼내서 무쳐 먹으면 오랫동안 드실 수 있는..

노오븐! 바삭바삭 마늘향 가득한 '마늘빵 러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바삭바삭 마늘향 가득한~ 마늘빵 러스크 만들기! 바삭한 식감과 마늘의 그윽한 향이 올라와 더욱 맛있는 마늘빵이에요 : ) 이 맛난 마늘빵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식빵 하나와 마늘 정도의 준비물..

맛있는 양념 비율로 만든 아삭아삭 양파장아찌! [내부링크]

맛있는 양념 비율이 핵심! 아삭아삭 양파장아찌 만들기 고기를 먹을 때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좋은 양파장아찌인데요 : ) 양파는 우리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일반 반찬으로도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 오늘..

동글동글 맛있는 포켓 에그빵 만드는법! [내부링크]

식빵안에 계란이 쏙~! 포켓 에그빵 만들기 소풍이나 나들이를 가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론 샌드위치가 정말 편한 것 같아요 ㅎ 계란으로 만든 간단한 샌드위치는 맛과 영양 모두 있어서 좋은데요 : ) 오..

아삭하고 비린내 나지 않는 '콩나물무침 비법' [내부링크]

아삭아삭 비린내 없는 콩나물무침 무치는법! 아삭한 식감으로 맛있는 콩나물은 무침이나 국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데요 : ) 오늘은 간단한 밑반찬이지만 맛은 훌륭한 콩나물무침을 맛있게 하는 방법에 대..

클립하나로 간단하게 만든 '스마트폰 거치대' [내부링크]

클립 하나로 간편하게 스마트폰 거치대 만드는 방법!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티비나 인터넷 등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용 ~ 가끔 책상이나 다른 곳에 스마트폰을 거치해 두고 싶지만 마땅히 장치가 없을..

마법의 스프가 신의 한수! 4분완성 컵라면 계란찜 만들기 [내부링크]

4분만에 컵라면으로 만든 마성의 계란찜 레시피!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국민 간식! 바로 컵라면인데요 : ) 솔직히 컵라면만 먹으면 조금 아쉬울 때가 많아요 ㅠ 그래서! 오늘은 그 아쉬움을 달래줄 4분완성 컵라..

두부에 맛과 영양을 더한! 두부계란부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고소함과 영양을 올린 밑반찬! 두부계란부침 만들기 고단백 영양식 두부는 그냥 부쳐서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 ) 여기에 계란, 야채를 첨가하면 더욱 고소하고 영양가를 높여서 드실 수..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내부링크]

보는 맛! 먹는 맛이 좋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요즘은 소풍을 떠나기 좋은 날씨가 많아 지고 있어요. 소풍엔 역시 간식이 빠질 수 없는데요 : ) 오늘은 보는맛과 먹는 맛이 좋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드는..

반짝반짝 싱크대 수도꼭지 청소하기! [내부링크]

반짝반짝 깨끗하게 싱크대 수도꼭지 청소하는법! 매일 설겆이와 주방일을 하다보면 금세 주방 싱크대 수도꼭지가 더러워 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 ( 오늘은 구석구석 깨끗하게 싱크대 수도꼭지 청소하는 방법..

알싸한 마늘향이 일품! 낙지볶음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물생기지 않고 알싸한 마늘향 살려 맛있게 낙지볶음 만드는 방법! 알싸한 마늘향이 나는 낙지볶음과 흰쌀밥을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한끼가 되는데요 : ) 오늘은 낙지볶음에 물이 생기지 않고 한입 먹으면 입..

달콤 바삭 맛있는 츄러스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도 간단하게 맛있는 츄러스 만들기! 놀이 동산에 가면 먹게 되는 츄러스! 달콤하면서 살짝 바삭한 맛이 일품인데요 : ) 집에서도 간단하게 호떡믹스를 이용해서 만들 수가 있어용 ~ 그래서 오늘은 찹쌀 호..

묵은 때 시원하게 벗기는 '싱크대 하수구 청소법!' [내부링크]

간편하게 싱크대 하수구(배수구) 묵은때 제거하는 꿀팁! 싱크대는 음식물 찌거기 때문에 청소를 자주 안해주면 냄새도 심하고 때도 심하게 끼는데요 ㅠ 오늘은 특별히 힘들이지 않아도 간편하고 말끔하게 하수구..

달콤한 속삭임 '오레오 머랭쿠키' 만들기! [No오븐] [내부링크]

달콤 바삭 맛있는 간식 전자레인지 오레오 머랭쿠키! 달달하면서 바삭하고 맛있는 간식 머랭쿠키인데요 : ) 오븐 없이도 전자레인지나 후라이팬 등을 이용하면 바삭하고 맛있는 머랭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오늘..

치즈 싫어하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전자레인지 치즈볼' [내부링크]

치즈 싫어하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전자레인지 치즈볼 만들기! 아이들 성장에 좋은 치즈! 몸에 좋은 간식이지만,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는 것 같아요. 그러나! 치즈볼로 만들어 준다면 과자같이 맛있어서 남녀노소..

입맛 살려주는 봄나물의 제왕! '두릅튀김 만들기' [내부링크]

봄나물의 제왕! 두릅튀김 바삭하게 만들기 봄비가 주륵주륵 내렸던 날 두릅 튀김이 생각이 나서 한번 맛있게 튀겨봤어요 : ) 두릅은 봄나물의 제왕이라고 불릴 만큼 영양도 좋고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데..

치즈가 쏙~ 들어간 김치전 만들기! [내부링크]

치즈가 들어가 별미인 치즈 김치전 맛있게 만들기! 비오는 날 김치전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 ) 매일 먹던 김치전에 치즈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김치전 속 치즈와 베이컨이 듬뿍 들..

영양 & 든든함이 한그릇에! 전자레인지 계란밥 만드는법 [내부링크]

든든함 & 영양까지 챙긴 간단 계란밥 만들기! 밥을 먹어야 하는데 귀찮음이 밀려올 땐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해먹는 음식이 편하고 좋은데요 : ) 오늘은 든든함과 영양도 같이 들어간 계란밥을 전자레인지로 간..

전자레인지로 10분만에 쫀득쫀득 '인절미 만드는법!'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고 맛있는 인절미 즐기기! 고소한 맛이 좋고 쫀득쫀득한 맛이 좋은 떡 인절미! 뜨끈뜨끈 할 때 바로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집에서도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쉽고 간단하..

봄철 잃어버린 입맛 살려주는 '두릅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봄철 잃어버렸던 입맛 살려주는 두릅무침! 4~5월이 제철인 두릅은 독특한 향이 나는 채소 중 하나에요 : ) 두릅을 잘 데쳐서 초고추장에 무치거나 찍어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ㅎ 오늘은 입맛 돋게 하는..

김치통 냄새 & 변색 한번에 잡는 간단 꿀팁! [내부링크]

김치보관함 냄새, 물듦 한방에 해결하는 꿀팁!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 그만큼 많이 먹고 보관도 많이 하는데요. 투명한 통에 보관해 두면 항상 문제가 냄새가 배어서 잘빠지지도 않고 심지어 물까..

찢어지지 않고 예쁘게 계란말이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계란말이 옆구리 터지지 않고 예쁘게 잘 마는 방법~ 계란과 채소 등 영양이 듬뿍 들어가 있는 계란말이 인데요 : ) 자칫 잘못 말게 되면 옆구리가 퍽! 하고 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곤 해요 ㅠ 그래서 오늘은~ 옆구..

향긋함과 고소함이 잘 어울리는 취나물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취나물의 향긋함에 고소함을 더한 맛있는 취나물 무침 만들기! 3월부터 5월이 제철인 취나물~ 시기를 놓치면 향긋함을 맛보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 ( 오늘은 취나물의 독특한 향에 고소함을 넣어 맛있는~ 취나물..

막힌 세면대 손쉽게 뚫는 꿀팁! [내부링크]

힘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세면대 뚫는 방법! 각종 이물질과 머리카락으로 막혀서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 세면대... : (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세수나 이를 닦을 때 물이 금방 차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크게 힘..

아작아작 입맛 돋게 하는 무짠지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입맛 당기게 하는 밑반찬! 무짠지무침 맛있게 만들기~ 겨울철 맛있게 담궈 놓은 무짠지는 봄부터 여름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물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무침을 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 )..

포인트만 쏙쏙! 낙지 손질 꿀팁 [내부링크]

깔끔하게 낙지 손질하는 꿀팁! 맛있는 낙지볶음을 먹기전 가장 먼저 해야할 낙지손질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 몇몇 포인트만 기억하신다면 깔끔하게~ 낙지를 손질하실 수 있어요 : ) 그래서 오늘은~ 어..

옛날맛 그대로 살린 구수한 된장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옛날 맛 그대로 ~ 구수한 된장찌개 만드는 법! 기본 찌개지만 구수하고 맛있는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 요즘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옛날맛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구수한 된장찌개..

더욱 고소하고 맛있게 깨 볶는 방법! [내부링크]

고소하고 맛있게 깨 볶는 방법! 우리나라 반찬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깨인데요! 그만큼 많이 쓰이고 중요한 재료 중 하나에 속해요 ~ 깨를 사서 한번 볶아 먹으면 더욱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오..

아작아작 맛있게 무말랭이 무침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양파즙이 들어가 더욱 맛있는 무말랭이 무침! 겨울에 바짝 말린 무말랭이를 이용하여 맛있는 무말랭이 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 : )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하는 양파즙을 넣어 더욱 맛있게 무치는 방법을 알려드릴..

우리집 건강을 위한 반찬! '실치볶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맛도 영양도 좋은! 실치볶음 만들기~ 실치에는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 관절염에도 좋고 오메가3, 인, 철분 등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 ) 우리집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실치볶..

영양가득 우리집 밑반찬 '콩자반 만들기' [내부링크]

서리태로 만든 영양 반찬 콩자반 맛있게 만들기~ 건강 식품으로 잘 알려진 검은콩 서리태로 콩자반을 만들면 짭쪼름 하면서도 밥을 한숟가락 부르게 만드는데요 : ) 오늘은 기본 반찬이지만 영양과 맛이 꽉찬 콩..

풍미 좋은 '소고기 고추장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한층더 깊은 맛의 소고기 고추장볶음 황금레시피! 쌈밥이나 비빔밥 등에 넣어 먹으면 맛있는 소고기 고추장 볶음! 일반 고추장에 비해서 풍미가 있어 더욱 맛있는데요 ㅎ 한번 만들어 놓으면 밥에 그냥 비벼 먹어..

새콤하고 시원한~ 오이냉국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새콤 시원한 오이냉국 만들기! 어느덧 봄이 왔는데 벌써 돌아다니다 보면 더워진 것 같아요 : ( 그래서 오늘은~ 시원하고 새콤한 맛이 좋은 오이냉국을 한번 만들어 봤어요. 필요한 재료는~ 물 500ml, 매실청 1T..

쫀득한 식감이 일품! '골목식당 튀긴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법 [내부링크]

튀긴 고기의 식감이 일품인! 골목식당 튀긴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얼마전 티비를 보는데 김치찌개에 생고기가 아닌 튀긴 고기를 툭~ 넣는 것을 보고 어떤 맛일까 궁금했어요 ㅎ 예전에 강식당에서 튀긴돼지고..

아삭함을 살려 맛있는 '고추장 마늘쫑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아삭함을 살려서 만든 맛있는 고추장 마늘쫑 볶음! 요즘 맛있는 마늘쫑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 제철때 맛있게 만들어서 먹으면 맛있는 것이 바로 요 마늘쫑인데요 : ) 오늘은 마늘쫑의 아삭한 식감은 잘..

쉽고 간단하게 '생강 껍질 제거'하는 꿀팁! [내부링크]

쉽고 간단한 생강껍질 제거 방법! 우리나라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인 생강! 그런데 껍질 까는 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ㅠ 손으로 까게 되면 손이 조금 매워지고 잘 안까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3분만에 전자레인지로 맛있는 '옥수수 콘치즈' 만들기! [내부링크]

3분만에 맛있는 옥수수 콘치즈 만드는법! 일식집에 가면 나오는 맛있는 옥수수 콘치즈~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데요 : )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따로 불을 쓰지 않아도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도라지 특유의 쓴맛을 없앤 '도라지 오이 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도라지 쓴맛을 제거해 더욱 맛있는 도라지 오이무침! 아작아작한 오이와~ 도라지를 무쳐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 밥 반찬이에요 : ) 도라지는 특유의 뻣뻣함과 쓴맛이 나기 때문에 요리할 때 이점을 주의해서 하셔..

물과 계란만으로 완벽한 전자레인지 수란 만들기! [내부링크]

1분 10초만에 만든 전자레인지 수란! 든든한 아침이나 건강한 음식을 위해서 언제나 계란 하나를 챙겨 먹는데요. 후라이나 삶은 계란, 스크램블 등 참 많은 계란 요리가 있지만 담백하게~ 샐러드 위나 빵 등과 먹..

전자레인지로 만든 맛있는 3분 '초코 컵케이크'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로 3분만에 만든 맛있는 초코 컵케이크! 집에서도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 집에 있을 법한 간단한 재료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만에 맛있는 컵케..

매콤한 양념장으로 맛있게 만든 '돼지고기 제육볶음' [내부링크]

매콤한 양념장으로 맛있는 돼지고기 제육볶음 만드는법! 매콤한 돼지고기 제육볶음에 밥을 넣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ㅎ 그래서 오늘은~ 돼지고기의 목심을 이용해..

감칠맛 살린 '건새우 마늘쫑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건새우의 감칠맛과 환상적인 조합을 느낄 수 있는 마늘쫑 볶음! 마늘쫑은 제철이 지나면 맛보기가 힘든 재료 중 하나인데요. 맛있는 마늘쫑이 나오는 시기에 많이 먹어두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ㅎ 그래서 오늘은..

알아두면 편리한 반창고 사용 꿀팁! [내부링크]

알아두면 편리한~ 손가락 반창고 사용 방법! 손을 다치거나 피가 날때 반창고를 붙여 놓으면 다른 균이나 지혈을 돕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 ) 일반적인 방법으로 붙이게 되면 잘 떨..

바삭함이 살아있는 '어니언링 만들기' [내부링크]

바삭바삭 간식으로 먹기 좋은 어니언링 만드는 방법! 양파는 우리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재료 중 하나인데요 : ) 패스트 푸드점,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가야 먹을 수 있는 어니언링 !! ㅠ 하지만~ 집에서도 쉽게..

떫지 않고 감칠맛은 살린 '우엉조림 비법' [내부링크]

떫은 맛은 없애고~ 감칠맛은 살린 맛있는 우엉조림 만들기! 김밥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밑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는 우엉조림인데요 : ) 자칫 잘못 만들면 떫어질 수 있어서 잘 데쳐야 해요~ 그래서 오늘은 떫은..

벌레 걱정 1도 없는 간단한 찹쌀 보관 팁! [내부링크]

벌레 걱정 1도 없는 간단 찹쌀 보관 방법! 어느덧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벌레들이 슬슬 생기기 시작해요 ㅠ 그럴 수록 식재료를 잘 관리해야 하는데요. 특히나 자주 먹는 쌀 종류에는 쌀벌레가 생기기 때문에 특별..

아작아작 정성 가득 맛있는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내부링크]

봄철 튼실한 오이가 나올 때 맛있는 오이소박이 담그기! 봄철 이 시기가 되면 오이가 아주 튼실하고 여름에 비해 씨가 작아서 오이 소박이를 담그기 좋아요 김치와 더불어 밑반찬으로 먹기 아주 좋기도 하고 아작..

고급 한정식 부럽지 않은 '만물상 천원 떡갈비' 만들기! [내부링크]

냉동 떡갈비로 고급스런 만물상 떡갈비 만드는 법! 얼마전에 만물상을 보다 엄청 좋아하는 떡갈비를~ 단돈 천원에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너무 먹어 보고 싶었어요 ㅎ 일반 떡갈비를 만드려면 이것 저것 재료도..

수분 새어나갈 틈 없이 오랫동안 신선하게 '참외 보관하는법' [내부링크]

신선함 그대로~ 오랫동안 참외 보관하는법! 봄이 불쑥 찾아왔는데요. 시장에 가보니 벌써부터 참외가 먹음직 스럽게 나왔어요. 그래서 한박스 낼름~ 사왔는데요 ㅎ 많이 사다 놓으면 저렴하지만 그만큼 보관도 잘..

바삭하고 고소한~ 우리집 영양반찬 멸치볶음! [내부링크]

바삭함을 올려 맛있고 건강한 멸치볶음 만드는법! 바삭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좋아서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멸치 볶음인데요 ㅎ 오늘은 비린맛도 없고, 바삭 고소한 멸치볶음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 눅눅..

옛 추억 돋게 하는 '옛날 도너츠'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옛날 도너츠 만드는법! 설탕이 사르르 뿌려진 옛날 도너츠와 우유 한잔은 정말 맛있는 조합이였는데요 : ) 옛 추억이 떠올라 간식으로 도너츠를 만들어 봤어요 ~ 따로 도너츠 가루를 이용..

아삭아삭 건강한 홈메이드 야채피클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아삭아삭 건강하고 맛있는 홈메이드 야채피클 만들기! 피클에 오이뿐만 아니라 무나 양파, 양배추 등을 넣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 ) 피클을 담궈 놓으면 스파게티, 피자 등을 먹을 때나 잘 다져서..

파릇파릇함을 살려 시금치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내부링크]

파릇파릇하게 데쳐내 맛있게 만든 시금치무침 김밥에도 들어가고 밑반찬이나 비빔밥 등에도 넣어 먹기 좋은 시금치무침인데요 : ) 시금치무침을 할 때는 데치는 것이 가장 핵심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파릇파릇하..

돼지 누린내 없이 담백하게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는 법! [내부링크]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게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기! 우리나라 사람의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찌개~ 정말 밥한공기 뚝딱 먹기 좋고 다른 반찬이 필요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찌개 중 하나 인데요...

한층 더 깊은 맛의 '북어국'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한층 더 깊은 맛을 내는 북어국 끓이기! 해장을 하거나 아침에 든든하게 먹기 좋은 북어국인데요 ㅎ 한끼 먹고 나면 언제나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은 평소보다 좀더 진한~ 맛을 낼 수 있는 북어국 끓이..

전자레인지로 10분만에 만든 '딸기잼 레시피!' [내부링크]

10분만에 쉽고 간단하게 딸기잼 만드는 방법!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불쑥 찾아왔어요 ㅎ 요즘 딸기가 제철이라 그런지 맛이 좋은 것 같아요 ~ 집에서 아침마다 토스트를 먹을 때 잼을 발라 먹는데,..

바삭 짭짤 맥주 한잔 부르는 '냉부해 옥수수알튀김' [내부링크]

알알이 톡톡 터치는 냉부해 옥수수알튀김!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다가 정지선 셰프의 옥수수알 튀김이 그렇게 맛있게 보여서 어떤 맛일지 엄청 궁금했어요 ㅋ 맥주안주로 좋다고 해서 얼른 집에 있는 스위트콘과..

간단 하지만 맛은 으뜸!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내부링크]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분식 하면 언제나 떠오르는 떡볶이! 밖에서 사지 않아도 밖에서 파는 것 만큼이나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 ) 간단한 방법이면서도 깊..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콤 향긋한 '냉이무침' [내부링크]

향긋한 밑반찬~ 냉이나물무침 레시피! 어느덧 벌써 추운 겨울이 가고 따듯한 봄을 알리는 나물들이 쏙쏙 나오고 있어요 : ) 오늘은 향긋한 맛이 좋은 냉이나물 무침을 만들어 볼께요! 준비해야할 것! 냉이 200g..

더러움 가득한 '전기포트' 간단하게 세척하는법 [내부링크]

전기포트 물때 & 석회 간단하게 제거하기! 라면이나 간단하게 차를 마실때 전기포트 하나면 간편하게 물을 끓일 수 있어서 좋은데요 : ) 자주 사용하는 전기포트 속을 확인해 보셨나요? 1주일만 사용해도 물때와..

진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소고기 미역국' [내부링크]

시원하고 진한 ~ 국물 맛이 좋은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진한 국물과 영양이 어우러져 맛이 좋은 소고기 미역국입니다 : ) 생일 뿐만 아니라 아침이나 밥과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는데요. 오늘은 시원하고..

맛과 영양이 좋아 여러 음식에 사용하기 좋은 '표고버섯 말리는법' [내부링크]

산이 준 고기라는 말처럼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말린 표고버섯' 말린 표고버섯은 여러 음식에 사용하기 좋아서 한번 말려 놓으면 사용할 곳이 참 많은 것 같아요 ~ 특히 식감이 꼭 고기와 비슷하고 영양가도 높..

바삭바삭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다시마튀각 만들기' [내부링크]

바삭바삭한 우리집 밑반찬! 다시마튀각 만드는법~ 몸에도 좋고 바삭해서 식욕을 당기게 하는 다시마튀각인데요 : )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뚝딱~ 만들어 놓기 좋은 반찬이기도 해요! 필요한 재료는 설탕 &..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밥을 부르는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닭요리는 정말 어떤 것을 해도 맛있는데요. 특히 닭볶음탕은 감자와 닭 그리고 매콤한~ 국물이 있어서 밥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 저희집에서는 국..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만든 향긋한 '미나리무침' [내부링크]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향긋한 미나리무침 만들기! 향긋한 맛이 일품인 미나리 무침은 밑반찬으로 두고 먹기 좋은 음식이에요 : ) 미나리는 살짝 데쳐서 무쳐야 하는데 이 과정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질겨지거..

구수함과 시원함을 살려 만든 '버섯 된장찌개' [내부링크]

구수함과 시원함이 일품! 버섯 된장찌개 만들기 버섯 된장찌개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찌개 중 하나인데요 : ) 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된장이 잘 어우러 지는 된장찌개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좀더 시원..

오렌지 전용 칼 없이도 손쉽게 '오렌지 껍질 까는 방법' [내부링크]

손쉽게 오렌지 껍질 까는법! 상큼하고 맛있는 오렌지! 하지만 귤처럼 껍질이 쉽게 벗겨지지 않는 다는 단점이..ㅠ 쉽게 벗겨지지 않는 오렌지도 한 가지 방법만 알고 있으면 쉽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어요 : )..

바삭 바삭하게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바삭하게~ 새우튀김 만들기! 일식집에 가면 항상 나오는 메뉴인 새우튀김은 우동과 함께 먹어도 환상의 조합인데요 : )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바삭하고 맛있는 새우튀김을 만들어 드실 수가 있어요 ~ 준비물은..

처음 싱싱함 그대로 갈변 없이 '과일 사라다' 만들기! [내부링크]

갈변 없이 오랫동안 싱싱하게 과일 사라다 만드는 방법! 옛날에는 과일 샐러드라고 해서 마요네즈에 많이 버무려서 먹곤 했었는데, 마요와 과일이 참 잘 어울리는 조합인 것 같아요 ㅎ 아무래도 과일이다 보니 ..

깔끔하고 진한 양념장으로 만든 'LA갈비 구이' [내부링크]

설 명절 가족들과 함께 먹기 좋은 양념 LA갈비 만들기~ LA갈비는 짭쪼름한~ 간장으로 양념된 고기맛이 참 좋아서 밥과 함께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 ) 추석이나 설날 명절 등에도 자주 올라오고, 집에서도 자주..

고추장 양념이 쏙쏙 밴 '오징어채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매콤한 밑반찬 오징어채볶음 맛있게 만들기~ 저희집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반찬 중 하나가 오징어채볶음인데요. 매콤해서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맛인 것 같습니다 ㅎ 오징어채볶음을 할 때 필요한 준비물은 깨..

진한 새우국물과 면발이 특이했던 '건면새우탕'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진한 새우 국물과 면발이 특이했던 건면새우탕 먹어본 후기~ 얼마전 백종원씨가 광고를 하는 것을 보고 맛이 궁금해서 직접 건면 새우탕을 사서 먹어봤습니다 : ) 면발은 튀기지 않은 것 같았고 새우맛이 더 진할..

부드러운 식감의 '일본식 계란찜' 만드는 법 [내부링크]

부드러운 식감의 일본식 계란찜 만들기! 우리나라의 계란찜과는 다소 다른 일본식 계란찜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데요. 가끔씩 해먹으면 참 별미로 맛있는 것 같아요 ~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만들..

시원함과 아삭함을 살려 만든 '깍두기' [내부링크]

시원함과 아삭함이 살아있는 깍두기 담그는 법 설렁탕이나 국밥을 먹을 때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깍두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데요 : ) 담그는 방법이 어려울 것 같지만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

숙주의 아삭함을 살려 만든 '숙주나물무침' [내부링크]

숙주의 아삭함을 살려 만든 숙주나물무침 만들기! 밑반찬으로 비벼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숙주나물무침인데요 : )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금방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음식 같아요 ㅎ 만드는데..

집에서 만든 탱글탱글 찰진 '도토리묵' [내부링크]

탱글탱글 찰진 도토리묵 만드는법! 도토리묵 무침, 묵밥 또는 양념장에 그냥 찍어 먹어도 훌륭한 밑반찬인데요 ㅎ 집에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만들 때 정성을 가득 담아야 하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것 같아..

양념이 쏙쏙 베어 들어가 더 맛있는 '더덕구이 황금레시피' [내부링크]

손질부터 양념장 만들기까지 향긋한 더덕구이 만들기! 설 명절 음식으로 먹기도 하고 더덕의 향긋한 맛이 좋아서 먹기도 하는 더덕구이 인데요 : )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지만 정성이 들어간 만큼 맛이 좋아요 ㅎ..

절대 들러붙지 않게 '버터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서로 들러 붙지 않게 버터 냉동 보관하기! 버터를 한번 개봉하면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동보관 해야 하는데요. 문제는 그냥 잘라서 놓으면 서로 들러 붙어 잘 떼어지지 않아요 ㅠ 하지만! 종이 호일 하나만 있다..

반년이 지나도 싱싱함 그대로 '마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싱싱함 그대로 마늘 보관하는 방법! 우리나라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인 마늘은 한번 사 놓게 되면 많이 사는데요. 그래서 보관을 늘 잘해야 하는 것 같아요 : ) 집에 있는 키친타올과 밀폐용기만 잘..

일본 홋카이도 여행에서 먹어본 과자 10종 후기! [내부링크]

일본 홋카이도 여행에서 맛본 일본 과자 10종 후기! 눈 구경을 하기 위해서 얼마전 홋카이도 지역을 여행했어요 : ) 여행 중 그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과자를 한번 구매해서 직접 먹어봤는데요. 신기한 맛도 있었..

톡! 쏘는 맛과 시원한 맛을 살려 '나박김치 담그는 법' [내부링크]

톡~ 쏘는 맛과 시원한 맛을 살려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명절이나 평소에 다른 음식과 먹어도 잘 어울리는 나박김치인데요. 특유의 톡 쏘는 맛과 시원한 맛이 참 일품이에요 : ) 재료를 다듬고 들이는 시간..

막걸리가 당기는 바삭 고소한 '오징어 김치전' 만드는법 [내부링크]

막걸리 당기게 하는 바삭 고소한 오징어 김치전! 비오는 날 뿐만 아니라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전~ 여기에 오징어를 첨가하면 훨씬 더 맛있는 김치전이 돼요 ㅎ 그래서 오늘은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만드는 방..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매콤한 '고추장 양파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매콤 고추장 양파볶음! 제육볶음에 들어가는 양파맛과 비슷한 맛의 고추장 양파를 볶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 )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서 밑반찬으로 해먹..

국, 찌개에 넣으면 깊고 진한 맛이 느껴지는 '멸치 다시마 육수' 만들기 [내부링크]

요리에 넣어 먹으면 깊고 진한 맛이 느껴지는 멸치 다시마 육수 내는법! 된장찌개, 수제비, 잔치국수 등등 멸치 다시마 육수는 요리할 때 제법 사용되는데요 : ) 집에서 요리를 할 때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한..

깊고 진한맛의 '양송이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다시마 육수로 맛을 내 깊고 진한 양송이 두부조림! 두부조림 하나만 있어도 밥과 먹고 좋은 반찬인데요. 다시마 육수로 맛을 내면 더욱 더 깊은 맛을 낼 수가 있어요 : ) 준비해야 할 재료는 두부 한모, 양송..

닭의 기름을 잘 제거하여 담백하고 진한 닭백숙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닭 기름을 잘 제거하여 담백하고 진한~ 닭백숙 끓이기 보양식으로 먹게 되는 닭백숙은 여름, 겨울 언제 먹어도 맛있고 좋은데요. 닭 손질을 제대로 안해주면 기름기가 많아질 수 있어 잘 손질해 주어야 해요 : )..

달지 않고 고급진 맛이 느껴지는 '홈메이드 마요네즈' 만드는 법 [내부링크]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마요네즈 만들기! 일반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마요네즈는 살짝 단맛이 있는데요. 직접 만들어 먹으면 신선한 재료와 달지 않고 고급진 맛이 나는 마요네즈를 맛보실..

냉장고를 부탁해 5분육포 만들기, 정말 육포맛이 나요 [내부링크]

냉부해 정지선 셰프의 5분육포 만들기를 따라해봤는데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육포맛이 올라왔어요 ㅋ TV를 보면서 파이터 김동현 선수가 나와서 먹어본 것 중 제일 맛있다고 할 정도여서 정말 맛이 궁금했었어요...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 방법, 시원하고 칼칼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시원하고 칼칼하게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 방법 구수한 맛과 진한 국물맛이 좋은 시금치 된장국인데요. 추운 날엔 뜨듯한~ 국물요리가 좋은 것 같아요. 다시마 육수를 내서 국물이 맛있고, 시원하고 칼칼하게 끓이..

일본 편의점에서 직접 공수해온 자가비 6종 리뷰! [내부링크]

이번 일본여행 편의점에서 사본 자가비 6종이에요! 감자로 이렇게나 많은 종류의 맛을 만들다니 참 신기하고 궁금했어요 ㅋ 일어를 할줄 몰라서 그림으로만 대충 보고 뭔지 파악해서 사와봤는데요. 몇몇개는 맛있..

어묵볶음의 풍미를 올려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그냥 먹어도 맛있는 어묵! 볶아먹으면 밥 반찬으로 제격인데요. 간장을 살짝 태우듯해서 볶아주시면 특유의 풍미를 끌어 올릴 수가 있어요 : ) 그리고 각종 채소가 들어가서 건강한 반찬으로도 좋아요 ㅋ 재료는..

편의점 삼각김밥으로 간단하게 만든 볶음밥 레시피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삼각김밥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볶음밥 레시피! 삼각김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는 편의점 음식 중 하나인데요. 집에서 밥해먹기 귀찮지만, 뭔가 차려진 것을 먹고 싶을 때! 삼각김밥을 이..

바삭함과 신선함이 살아있는 '홈메이드 해쉬브라운' 만들기 [내부링크]

감자는 어떻게 튀겨도 참 맛있는데요. 웨지 감자, 프렌치 후라이, 감자칩, 매쉬 포테이토 등등 여러가지 감자 요리가 있지만, 씹히는 맛과 바삭 촉촉함이 모두 살아있는 해쉬브라운도 참 맛있는 것 같아요 ! 보통..

사과 알맹이가 살아있는 '홈메이드 사과잼' 만들기 [내부링크]

구운 토스트를 먹을 때 잼이 있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가 있는데요 ㅋ 집에서도 수제 잼을 만들어 시중에서 파는 것 보다 더 맛있는 사과잼을 만들 수가 있어요 : ) 특히 씹히는 알맹이가 알알이 살아있어 완전..

믹서기 속 세균 간단하게 없애는 팁 [내부링크]

과일 주스, 채소, 육류 등 각종 음식을 갈아주는 믹서기! 매일 열심히 일해주고 있는 믹서기지만 믹서기 속! 세균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무리 잘 닦아주어도 사이사이 공간 속까지 깨끗하게 닦기란 여..

겨울철 눌려버린 모피 털 쉽게 살리는 방법 [내부링크]

모피털은 겨울 한파에 입게 되면 따듯하지만 잘못 보관하게 될 경우 털이 쉽게 눌리기 때문에 보이기 좀 이상할 때가 있습니다. 한번 눌린 털은 쉽게 살아나지 않지만 집에 '스팀 다리미'만 있다면 쉽게 눌린 털..

마늘향 가득 달콤 바삭! 전자레인지로 만든 마늘빵 [내부링크]

집에서도 쉽게 마늘빵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 마늘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바삭한 식감의 마늘빵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 ) 따로 오븐이 없어도 전자레인지만으로도 간단하게 달콤 바삭한 마늘빵을..

하루종일 매끈한 셔츠라인을 유지하도록 입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셔츠가 바지 밖으로 툭 튀어 나와서 보기 안좋을 때가 있는데요. 남자분들은 보통 셔츠를 바지 안에 넣고 다니기 때문에 셔츠 옆 부분이 튀어 나와 마치 뱃살 처럼 보일 때가 있..

상큼한 석류즙 남은 한방울까지 손쉽게 짜는 방법 [내부링크]

여성들 미용에도 좋은 석류! 알맹이를 벗겨내 즙을 짜서 먹으면 상큼한 쥬스가 되는데요. 석류알에는 알알이 씨앗이 박혀있어 믹서기 등으로 짜내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퍼백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석..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백종원 군찐만두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군만두가 참 맛있기는 하지만, 단점이라면 요리를 하고 나면 사방팔방으로 기름이 튄다는 점이에요 ㅠ 그래서 식당에서만 먹고 집에서는 해먹기 어려운 음식 중 하나인데요. 백종원씨가 알려준 방법대로 하면 기..

핸드크림 사용후 절대 영수증을 만지지 말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 몸에 안좋다고 알려진 영수증 결제를 한 후 환불이나 교환 등을 하려면 어쩔 수 없이 받아 두어야 하는데요. 이미 영수증에는 비스페놀 A(BPA)라는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안좋은 성분이 있다는 사실은 대부분..

닦기 어려운 압력밥솥 말끔하게 닦는 방법 [내부링크]

밥을 맛있게 해주는 압력밥솥! 갑자기 밥이 맛이 없게 된다면 압력밥솥 청소가 제대로 안된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해요. 예전에 만물상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방법이 있는데요. 밥솥으로 삼계탕이나 갈비찜 등을 해..

윤식당2 이서진 전무가 좋아하는 잔치국수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윤식당 시즌 2가 새로 시작했는데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소개되서 참을 수가 없었어요 ㅋ 그 중에서 식당 일이 끝나고 직원들이 모여 함께 먹던 잔치국수는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한번 만들어봤어용 ~ 방..

사용하기 편리한 냉동 다진마늘 보관법 [내부링크]

마늘을 냉장 보관하면 쉽게 갈변하기 때문에 냉동으로 보관하게 되는데요. 냉동으로 보관하게 되면 사용할 때 꽁꽁 얼어버려서 원하는 만큼 쓰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ㅠ 그래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세균 박멸! 생활 속 나만의 알콜스왑 활용법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콜 스왑 활용법!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나 컴퓨터 등 손이 많이 가는 부분에는 세균이 많기 마련이에요. 알콜 스왑은 상처를 소독해줄 뿐만아니라 의료기구 등의 살균소..

무말랭이의 아작함이 들어간 꼬마김밥 [내부링크]

소풍이나 간단하게 김밥이 먹고 싶을 때! 집에 있는 반찬으로만 김밥을 만들어도 맛있는 한끼가 되는데요 : ) 무말랭이 무침을 넣어서 식감을 살리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꼬마 김밥을 만들어 보려고 해..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계란후라이가 가능한! '만물상 후라이팬 길들이기' [내부링크]

기름 없이도 계란 후라이가 가능했던 만물상 후라이팬 길들이기 방법! 새로운 후라이팬을 사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바로! 길들이는 작업인데요. 처음 사와서 먼지도 뭍어 있고, 첫 단추를 잘 꿰어야..

천연조미료 양파즙을 넣은 매콤 아작한 무말랭이 무침 [내부링크]

겨울철 무를 말리기에는 아주 적당한 계절이에요. 말린 무에는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이나 노화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밥 반찬과 매우 잘 어울리는 것 중 하나인데요. 밥에 물만 말아서 무..

강식당 직원들이 극찬한 비엔나 커피 만들기 [내부링크]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마시는 듯한 강식당 비엔나 커피! 강식당 직원들이 마셔보고 극찬을 했던 커피인데요 : ) 실제로 만들어서 마셔보니 극찬을 했던 이유가 있을만 했어요 ㅋ 쓴맛이 나는 커피에 부드러운 아..

매번 꼬이는 멀티탭 선, 절대 꼬이지 않는 정리법 [내부링크]

줄이긴 멀티탭 선! 잘 감아놔도 사용할 때 보면 항상 줄이 꼬여 애를 먹게 됩니다. 하지만, 줄을 감는 방식을 조금만 바꾸면! 절대 꼬이지 않도록 선을 정리할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풀기도 쉽기 때문에 이용할..

쉽게 빠져버리는 '호일 롤' 단단히 고정하는 꿀팁! [내부링크]

사용하려고 빼기만 하면 쉽게 빠져버리는 롤 용지! 랩이나 알루미늄, 종이 호일 등 이렇게 롤로 된 것들은 잘 빠져버려서 사용하는데 은근 신경이 거슬리는데요. 사실 호일 용지를 잘 보시면 단단히 고정할 수 있..

오븐없이 전기밥솥으로 만든 부드러운 카스텔라 [내부링크]

집에서 오븐없이도 만들 수 있는 전기밥솥 카스텔라! 우유와 함께 먹으면 고소함과 푹신함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기도 한데요.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카스텔라를 만들어 볼 수 있어..

몸에 좋은 약은 쓴! '천연칼슘제 초란' [내부링크]

식초에 숙성시켜 만든 초란! 골다공증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이기도 한데요. 계란에는 탄산칼슘이 많이 있어 식초에 넣어 용해 시키면 천연 칼슘제로 우리몸에 좋다고 해요. 맛은 없지만, 우리 몸에 좋으니 꾹~ 참..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인데요. 일을 하거나 거리를 돌아다닐 때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자주 생깁니다. 그런데! 어디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다르다..

전자레인지로 만든 건강한! 고구마 빵 [내부링크]

쪄서 먹어도 구워서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 출출할 때 하나 먹으면 배고픔도 사라지고 맛도 있어서 자주 먹게 되는 간식 중 하나인데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빵으로 만들어 먹어도 아주 맛있는 간식이 되는데..

전국 라면인을 들썩이게 했던, 쿠지라이식 볶음라면 레시피 [내부링크]

한때 전국의 라면인을 들썩이게 했던 쿠지라이식 볶음라면! 어느 라면으로도 맛있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국물 없는 볶음면을 해먹을 수 있어서 색다른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치아 관리의 기본! 칫솔 똑똑하게 살균하는법 [내부링크]

칫솔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칫솔에 세균이 많다는 사실은 대부분 잘 알고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칫솔 살균기가 없다는 이유 등으로 제대로 관리를 안하게 되는데요. 가정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칫솔의 세균..

어디에 올려놔도 만능! 소고기고추장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소고기고추장볶음 하나면 비빔밥에 넣어도 맛있고, 그냥 비벼 먹어도 맛있고, 야채를 찍어 먹어도 맛있는 만능장인데요. 한번 만들어 놓으면 냉장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 만드는 방법은 쉽지만 조리..

손끝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 '갤럭시 노트8 알칸타라 커버'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사용하게 된 갤럭시 노트 8! 고가의 스마트폰이다 보니 보호필름이나, 커버를 안할 수가 없었는데요. 때마침 삼성 페이의 이벤트로 일정 기간 내에 노트8을 구매한 사람에게 55,000원짜리 커버를 5,00..

고소함이 일품! 밥과 잘 어울리는 노른자 장 만들기 [내부링크]

입맛이 없을 때 하나를 밥에 얹어 먹기 좋은 노른자 장인데요. 노른자는 무기질이 많이 있고, 레시틴 성분이 들어가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동맥경화도 예방해 준다고 해요 : ) 빵을 만들거나, 쿠키를 구울 때..

스마트폰 무음 상태로 잃어버렸다면? 그 해결법!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이 안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것 저것 하다보면 정신이 없어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도통 안날 때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곳이라면 진동 또는..

군 시절 추억하게 하는 '군대간~짬뽕 한정판' 먹어본 느낌 [내부링크]

군대 시절을 추억하게 하는 군대간~짬뽕이 한정판으로 나왔다 하여 바로 구매하여 먹어봤습니다 : ) 군대에 있을 때 야간 근무를 갔다오거나 분대장을 맡으며 당직근무 후에 먹는 라면은 언제나 최고였습니다 ㅎ..

거의 다 쓴 비누 남김없이 쓰는 나만의 비법 [내부링크]

손이나 세수를 할 때 사용하게 되는 비누! 처음 사용할 때는 크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하고 문제가 없는데요. 거의 다 사용하게 되면 작아져서 세정 능력도 떨어지고, 잡기도 어려워 진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하루 일과로 지친 목을 달래주는 '미니소 목 안마기' [내부링크]

매일 컴퓨터 앞에서 업무를 보며 쌓여가는 어깨와 목의 결림 현상 ㅠ 대부분 직장인이라면 느껴보셨을 것 같아요. 저도 매일 같이 목에 피로가 누적되서 아픈 경우가 많이 있어서, 전기로 된 어깨 안마기가 있지..

3분 완성!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만물상 '깻잎찜 레시피' [내부링크]

뜨거운 밥 한공기 위에 깻잎 한장 살포시 올려 드시는 것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 밥도둑 중 이만한 밥도둑도 없을 정도로 맛있는데요 ㅎ 한번 만들려면 재료 준비하고 깻잎을 쪄야하고 과정이 조금 복잡한 것이..

세균 가득 수저통 새것처럼 청소하는 법 [내부링크]

수저, 젓가락 등 주방 용품을 보관해 주는 수저통 ~ 한번 닦으려면 모두 빼낸 후 닦고 다시 넣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어 잘 닦지 않게 되는데요. 자신의 입으로 들어가는 수저와 젓가락인 만큼 깨끗한 관리가 필요..

녹차 덕후가 먹어본 스타벅스 말차(MATCHA) [내부링크]

저는 평소 녹차를 입에 달고 사는 녹차 덕후 중 한명인데요. 녹차 라떼를 즐겨 먹지만, 집에서는 카페에서 먹는 맛을 느끼기란 어려운 것 같았어요. 이번 연말에 친구들과 모임을 갖던 중 우연히 발견해서 스타벅..

고구마 튀김을 10배 더 바삭하게 만드는 비밀 [내부링크]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 튀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간식으로 먹기 편해서 자주 해먹는 편이기도 한데요. 그냥 튀겨도 어느정도 바삭한 식감이 있지만, 조금의 기술이 들어가면 훨씬 더! 바삭한 식감의 고..

떡국 떡으로 만든 바삭 달콤한 '허니버떡 칩' [내부링크]

새해 떡국 잘 드셨나요? 벌써 2018년 새해가 밝았어요! 한살 더 먹게 되는 기념으로 저희집에서도 항상 떡국을 끓여먹는데요 남은 떡국 떡을 활용하면 아주 맛난 디저트를 만들 수가 있어요! 집에 있을 법한 재료..

치킨집 병따개 이것의 놀라운 기능! [내부링크]

치킨집에서 배달을 자주 시켜 먹은 탓에 늘어만 가는 병따개입니다. 병따개 기능만 있는 것도 있지만 구멍이 뽕~ 뚫려 있는 병따개도 종종 받게 되는데요. 이 기능이 궁금해서 단골 치킨집 사장님께 여쭈어 봤습..

세척하기 어려운 '미니 가습기'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무실이나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미니가습기! 큰 가습기 보다 분무량은 적지만 일하면서 근처에 놓고 사용하기 좋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 가습기에 비해서 작은 입구로 청소하기가 까다로워요..

화장실 슬리퍼 곰팡이 말끔하게 제거하는 법 [내부링크]

매일 드나드는 화장실! 양말이나 발이 젖지 않게 하기 위해 슬리퍼를 항상 신어야 하는데요. 슬리퍼 신발 바닥을 한번 보셨나요? 습한 화장실 탓에 대부분 곰팡이가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어요 : ( 오랫동..

귤껍질 하나로 전자레인지 묵은때와 퀴퀴한 냄새 잡기 [내부링크]

일상 속 편리함을 주는 전자레인지! 즉석음식이나 음식을 데울 때 요긴하게 사용되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 ) 은근 전자레인지를 관리해 주기 귀찮을 때도 많이 있고 묵은 때와 퀴퀴한 음식 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2018 무술년 신년 운세를 미리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다가오는 2018 무술년 새해! 2017년에는 여러가지 다사다난했던 한해 였던 것 같아요 ~ 새해가 오면 한번씩 재미로 보는 운세! 믿지는 않지만 자신의 미래를 점쳐볼 수 있어서 재미로 봐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겨울철 결로로 인한 불청객 '곰팡이 제거'하는 팁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곰팡이 인데요. 결로가 발생하면서 벽에 물이 많아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이에요. 결로로 인한 곰팡이는 발견하면 바로 없애주는 것이 좋은데요. 제대로..

윤식당 시즌2를 기다리며 만들어본 '불고기 라이스' [내부링크]

벌써 윤식당 시즌2가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지난 시즌에서 외국인을 상대로 불고기 라이스, 버거, 누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었죠 ㅋ 원래는 불고기를 하려면 양념을 재 놓고 귀찮은 과정이 많지만, 이 레시피는..

바다향 가득! 겨울철 반찬 물미역무침 [내부링크]

겨울이 제철인 물미역은 바다의 채소라고 불릴 만큼 건강한 식재료 중 하나에요. 물미역은 칼슘이 많이 있어 뼈를 튼튼히 해주며, 피를 맑게 해주고 암 예방 등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많이 해주기 때문에 좋아요..

울림통이 남다른 '스마트폰 소리 증폭기' 제작하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들고 있어서 인터넷 서핑 뿐만 아니라 노래도 많이 듣게 되는데요. 집안일을 할 때나 분위기를 업 시킬 때 노래를 틀어 놓으면, 스마트폰 스피커로는 뭔가 2% 부족한 느낌이 들때가..

흩어진 건전지를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건전지 홀더' [내부링크]

한번 사게 되면 잔뜩 사다 놓게 되는 건전지! 항상 사 놓으면 보관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ㅠ 통에다 넣어 놓으면 굴러다녀서 어디에 박혀 있거나, 찾지 못해서 계속해서 사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 ( 이럴 때 건..

운동할 때 이어폰이 잘 빠졌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운동을 하거나 어디 돌아다닐 때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좀더 힘이 나게 되는데요! 누군가 툭~ 치거나 격한 운동을 하면 쉽게 빠지는 경험들을 해보셨을 것 같아요. 사실 끼는 방법만 살짝 변경하면,..

역사 속으로 사라진 국내 테마파크 10 [내부링크]

어제 서울의 한 놀이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영하권으로 들어간 한파 속에서도 수 많은 인파로 인해 놀이기구 한개를 타려면 꽤 오랜 시간동안 줄을 기다릴 정도였죠. 옛날에 오픈한 테마파크지만, 현재도 운영이..

빨대 하나로 컵라면 뚜껑 고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컵라면! 물만 넣으면 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중 하나인데요. 컵라면을 한번쯤 드셔 봤다면 대부분 아실 것 같아요. 바로! 뚜껑을 닫아놔도 미세하게 열린다는 부분.. ㅜ 미세하게..

석류장인처럼 알맹이만 쏙쏙 손쉽게 석류 까는 방법 [내부링크]

여자들에게 좋다고 알려진 석류! 석류가 맛있기는 하지만, 알맹이를 까서 먹으려면 불편하고 손에 물이 드는 등 어려움이 많이 있는 과일이에요. 잘못하면 알맹이들이 다 터져버려서 먹기도 힘든 석류지만, 새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만드는 겨울철 간식 '계란빵' [내부링크]

겨울철이 되면 날이 추워서 그런지 길거리 음식이 참 맛있는 것 같아요 : ) 계란빵이라고 하면 철판에 철커덕~ 철커덕 하면서 구워지는 맛난 간식인데요. 안에 계란도 하나가 들어가서 영양 간식으로 출출할때 먹..

일본여행 전 반드시 알고가야 할 '식사예절' [내부링크]

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 일본과 우리나라는 동양권의 문화이기 때문에 젓가락을 사용하고 일부 식사 예절은 비슷한 것 같아요. 지난번 일본 여행을 다녀와서 가이드 분이 밥 먹을 때 식당에서 어떻게 하면 식사..

공기 세어 나갈 틈 없이 비닐봉지 밀봉하는법 [내부링크]

설탕, 소금 등 봉지로 판매하는 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비닐봉지를 사용하고 고무줄이나 집게 같은 것으로 묶어놔야 할 때가 있어요! 그렇지만 고무줄로 잘 묶어놔도 뭔가 이 찝찝한 느낌은 어쩔 수가 없는데..

우리 생명을 지켜주는 소방차 종류와 역할 [내부링크]

화재나 응급상황에서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고 있는 소방서! 화재 뿐만 아니라,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사고 등으로 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각양각색의 소방차가 존재하는데요. 흔히 지나가다 볼..

우리가족 든든한 건강지킴이 황태채볶음 [내부링크]

추운 겨울 바다에 명태를 얼렸다 녹였다 하면서 만들어진 '황태'. 황태는 부드러운 육질을 가지고 있고, 명태에서 황태로 변하며 명태보다 단백질 양이 2배가 넘으며 고단백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지방..

아몬드로 고소함을 더한 멸치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멸치 볶음은 짭짤, 달콤, 바삭한 맛이 일품인데요. 밥 반찬과도 매우 잘 어울리고, 칼슘이 풍부해서 건강식으로도 제격이에요 : ) 저희 집에서는 멸치 볶음에 아몬드를 더해서 더욱 고소한 멸치 볶음을 만들어 먹..

군산 여행에서 맛볼 수 있었던 짬뽕 & 물짜장 [내부링크]

얼마 전 군산 여행을 다녀왔어요 ~ 추운 겨울이었지만 먹거리와 볼거리 등이 많이 있었던 여행이었어요. 관광 열차인 서해 금빛 열차를 타고 군산역에 도착하여 택시 기사님께 여쭤봤었죠. "맛있는 곳으로 가려면..

버튼 하나로 인류를 구해낸 사나이 [내부링크]

미국과 소련의 냉전 시기.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로널드 레이건은 소련을 '악의 제국'으로 말했고, 소련이 미국 정찰기로 의심하여 대한항공의 007편 여객기가 격추됐던 일이 있었습니다. NATO에서는 83년 11월..

서해 금빛 열차를 타고 떠난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내부링크]

추운 겨울 어느날 서해 금빛 열차를 타고 군산 여행을 떠났습니다. 영화 촬영지와 맛집들로 유명한 이곳. 그 중에서도 아기자기함이 있는 경암동 철길마을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 서해 금빛 열차 서해 금빛..

물 없이 흰 운동화 찌든때 쉽게 벗겨내는 법 [내부링크]

흰 운동화는 어느 바지에도 잘 어울려서 신고 다니기 좋은데요.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쉽게 때가 끼고, 조금만 더러운 것이 묻어도 지저분 해 보이기 마련이에요. 특히 스니커즈 신발의 테두리는 흰색 고무로..

기름기 제로 담백하고 매콤한 닭볶음탕 [내부링크]

추운 날 집에 들어와서 뚝배기에 뜨끈한~ 닭볶음탕 하나 있으면 추위도 녹이고 몸 보신도 하고 아주 영양 높은 음식인데요. 집에서 직접 해 먹게 되면, 닭 손질을 잘 해야 기름기도 적고 담백한 ~ 닭볶음탕을 만..

잃었던 입맛 되살려 주는 향긋한 냉이무침 만드는법 [내부링크]

향긋하면서~ 쌉쌀한 냉이무침 좋아 하시나요? 냉이는 봄 나물이지만 언제 먹어도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단백질, 비타민 A, C, 칼슘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입맛을 다시 되 찾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 )..

갈변 없이 다진마늘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먹는 마늘! 음식에 안들어가는 것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일반 통 마늘도 많이 사용 하지만, 음식에 넣을 때는 보통 다진 마늘, 간마늘을 많이 넣게 되는 편이에용 ~ 그래서..

다시마 육수로 맛을 낸 원조 밥도둑 '깻잎찜 레시피' [내부링크]

원조 밥도둑인 깻잎찜! 깻잎 한장과 밥 한입이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에요. 짭쪼름한~ 맛과 깻잎의 특유한 향이 어우러져 맛있는 깻잎찜인데요. 여기에 특별한~ 다시마 육수를 넣어 먹으면 더 풍미를 살..

먼지 가득 진공청소기 내부 말끔히 청소하는 법! [내부링크]

365일 매일 아침 열일하고 있는 저희집 청소기 입니다! 진공청소기가 없다면 구석구석 먼지를 없애느라 허리가 아플텐데, 참 고마운 물건이에요 : ) 그런데 혹시 청소기로 집안만 청소하고 계셨나요? 매일 아침..

소풍 필수간식 사과 칼질만으로 갈변 방지하는 꿀팁! [내부링크]

소풍이나 도시락 간식으로 챙기는 과일! 그 중에서도 저희 집에서는 사과를 많이 챙겨 먹어요 : ) 사과가 몸에도 좋고 후식으로는 최고이지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바로 시간이 지날 수록 갈변이 된다는 점이에..

빵이 나오자 마자 사라지는 '이성당 군산 본점' 빵 6종 후기 [내부링크]

1945년 부터 시작된 '이성당' 빵집을 찾아가봤습니다. 이미 TV 채널에도 수도 없이 소개가 되어 유명한 빵 집 중 한곳인데요. 입구에 들어서기도 전부터 향긋한 빵 냄새가 진동을 해서 이미 후각으로 맛을 본 느..

겨울철 더운나라로 떠나는 여행객을 위한 외투보관 방법 [내부링크]

동남아시아 등 1년 내내 더운 날씨를 유지하는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는 12월부터는 춥기 때문에 외투를 꽁꽁 싸메고 다닐 수 밖에 없는데요. 문제는 비행기에 수하물로 부칠 수 있는..

쉽게 풀어지는 '샤워볼' 10초만에 다시 새것처럼 묶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샤워볼은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3~4개월 정도라고 하는데요. 운이 좋지 않으면 쓴지 1주일도 안되서 쉽게 풀려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 ( 몇 번 사용하다가 금방 풀어져 버리면 몸에 비눗칠 하기도 힘..

캄보디아 여행에서 한국인만 내고 있는 $1의 정체 [내부링크]

한국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동남아 여행지 중 한 곳인 캄보디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앙코르와트와 바욘 사원, 따 프롬, 앙코르 톰 등 역사문화지가 많아 볼거리도 풍부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밥 없을 때, 전자레인지로 8분만에 밥 짓는 꿀팁! [내부링크]

전기밥솥에서 한 듯한 전자레인지 밥 8분만에 짓는 법! 라면을 먹다가 밥이 땡길 때 혹은 밥을 먹으려고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없는 황당한 경험들 한번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이럴 땐 정말이지 즉석밥 같은..

겨울철 꿀템 '핫팩' 사용전 반드시 알아야 할 저온화상 주의보 [내부링크]

겨울철 핫템! '핫팩' 사용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핫팩은 겨울철 한파 속에서 몸을 사르르~ 녹여줄 꿀템 중에 꿀템인데요 : ) 요즘에는 발, 목, 손 등 여러 부위별로 핫팩들이 나오고 있어요. 부위별로 핫팩이..

인스턴트 라면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육수 비밀 [내부링크]

인스턴트 라면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육수의 비밀 집에서 인스턴트 라면을 먹을 때,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구성품으로 즐기는 편이지만 먹다 보면, 뭔가... 1%...? 아니 2%....? 부족한 느낌이 들때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