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lbpx의 등록된 링크

 pwlbp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웰씽킹(WEALTHINGKING)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내부링크]

시골에서 태어나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힘든 시절을 보내고 밤낮으로 봉제공장에서 일해야만 했던 소녀, 켈리 최가 어떻게 유럽 12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6,000억 원의 글로벌 기업 켈리 델리를 일궈낸 것일까? 본인이 직접 경험했기에 더욱 큰 울림을 주는 켈리 최의 인생 역전 과정을 통해 부를 창조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엿볼 수 있다. 본인만 부를 축적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성공을 이끌어주는 멘토로서도 선한 영향력을 가진 켈리 최의 부자 되는 생각을 만나보자.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난방도 되지 않는 닭장 같은 봉제공장에서 '공순이'로 불리며 일하던 저자는 어느 날 아침 친구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어린 나이였지만 삶에 대한 근본적인 관점이 바뀌게 된다...

더 시크릿 - 위대한 성공의 비밀과 끌어당김의 법칙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신드롬이었던 론다 번의 더 시크릿, 십 년이 훌쩍 넘은 책이 아직도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나오는 마인드 자기 계발 서적들 중에도 시크릿과 비슷한 종류가 상당히 많다. 개인적으로는 의외로 성경과 부합하는 부분이 많아서 진리라는 것은 일맥상통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하게 된다. 이제 비밀을 만나러 가보자. 비밀이란 무엇인가? 저자가 말하는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들끼리 끌어당기는 것으로 어떤 생각을 하게 되면 그와 비슷한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떠오르게 되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다. 생각은 물질이 되어 나타나며 현재의 생각이 미래의 삶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중력과 마..

타이탄의 도구들1 -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을 엿보다. [내부링크]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은 대한민국 자기 계발 유튜버들이 한 번쯤은 소개한 최근 몇 년간 출판된 자기 계발 서적들 중 가장 인기 있는 책 중 한 권이다.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말이 거의 대명사화 되어 n 잡러, 파이어족 등의 유행과 함께 한 시대를 풍미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을 타이탄이라고 명칭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타이탄들의 성공 비밀을 엿볼 수 있고 본인도 잘되고 싶은 마음으로 책장을 열었으리라.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 타이탄들은 적어도 몇 가지 의식들을 통해 승리하는 아침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대표적으로 잠자리를 정리한다는 것은 그날의 첫 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것이다. 명상과 가벼운 운동, 차 마시기..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 매주 1시간 투자하여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는 법 [내부링크]

우리의 신체 중 뇌는 우리의 몸을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조종실 같은 곳이다. 공기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공기가 없다면 인간이 생존할 수 없는 것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어떤 것으로 인해 우리 몸의 조종실 역할을 하는 뇌가 영향을 받고 그 기능이 떨어질 수 있다면? 30년 넘게 기능의학 전문가로 활동해온 저자인 톰 오브라이언은 이 책을 통해 가장 실용적인 뇌 건강 지침을 전달한다. 우리 몸속에서 무엇이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자가면역이란 면역이란 면역계가 자신의 뇌와 체내 기관, 조직을 공격하는 상태를 말한다. 우리 몸은 환경적 독소(글루텐 같은 음식물이나 유해 화학 물질, 전염병 등)에 노출될 때마다 그 독소를 '항원'으로 분류하고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계가 가동되는 데 최초 면역 반응이 ..

인생을 바꿔 줄 부자의 문 - 엑시트(EXIT) [내부링크]

부동산과 경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저자 송희창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상 유래가 없이 불장이던 부동산 시장에 우후죽순 부동산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등장했지만 그중에서도 꾸준하게 수익을 내며 활동하는 진짜 부자 송희창 저자에게서 듣는 부자 되는 이야기가 궁금하다. 생각부터 바꿔라 경제적 자유란 돈과 시간을 모두 가진 상태이며 이는 부자로 가는 첫 단계이다. 부자가 되느냐 되지 못하느냐는 자신의 '능력'보다 '생각'과 '의지'에 달려있다. 열심히만 산다고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진 사람에게 직업은 종잣돈을 모으기 위한 수단일 뿐 중요하지 않다. 부자가 되려면 노동 외의 현금흐름이 나오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 능력을 ..

타이탄의 도구들2 -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을 엿보다.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 우리 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자 중 한 명인 알랭 드 보통은 두려움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이라 말한다. 진정한 성공이란 평화로운 상태에 놓이는 것이며 그것을 얻으려면 타인에 기대기보다 본인이 주체적인 삶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과 향하는 것을 아는 것이 관건이다. - 철학자 세네카는 우리의 도전을 가로막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최악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정의해보라고 조언한다. '며칠 동안 남루한 옷차림으로 싸구려 음식을 먹으며 생각해 보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가장 두려워했던 상황인가?'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우리가 꼭 해야만 하는 일들인 경우가 많다. 최악의 상황을 ..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 - 일취월장 [내부링크]

저자인 고영성, 신영준 박사가 현대사회에서 일에 둘러싸여 살아가는 우리에게 회사에서 하는 '일'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적용되는 8가지 핵심 요소를 통해 일을 잘하기 위한 방법을 총체적인 관점에서 설명한 책이다. 1. 운 성공은 운과 실력의 조합이다. 세상은 복잡계에 속하므로 한두가지 원인으로 상황을 파악할 수 없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 어떤 것도 확실하지 않다는 불쾌한 사실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고 성급하게 판단하지 않는 태도를 유지하자. 운의 영향력을 측정하고 최악을 대비하는 습관을 기르자. 내가 하는 일의 결과가 지속적으로 긍정적이라면 운보다 실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2. 사고 승리가 계속되면 자만과 무모한이 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이러한 부정적 승자효과를 상쇄시키는 것이 반성적 사고..

생각의 역사를 뒤집는 기막힌 발견 클루지 [내부링크]

유튜버 자청님의 영상을 보고 추천도서인 클루지를 읽어보았다. 유튜버 자청님은 스물두 살까지 공부를 해본 적도 없고 가난하고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게임중독자였는데 지금은 30대 초반에 여러 개의 법인회사를 운영하는 대표가 되었다. 그분이 강력 추천하는 개리 마커스의 클루지란 책이 궁금했다. 클루지란 무엇인가? 인간이 진화하는 과정에서 고착된 관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불과 몇 세기전부터 만들어졌다면 우리의 유전자 안에는 수십억 년에 걸쳐 각자 환경에 적응하며 진화해 온 유전자가 존재하며 어떤 식으로든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는 인식하지 못하지만 우리 몸에 각인된 어떤 유전자가 현대 사회에서는 사람의 인생을 방해하는 '과거의 유물'이 된 것을 클루지라고 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으로 원하는 삶을 살자 [내부링크]

오늘은 2018 아마존 최고의 화제작이자 자기 계발서의 공식을 다시 쓰고 있는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읽으며 나누고 싶은 부분을 공유하며 함께 나누고자 한다. 고교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는 연습 중 동료의 야구 배트에 얼굴을 맞아 얼굴뼈가 30조각으로 부서지는 큰 부상을 당하며 인생의 커다란 고비를 맞이하게 된다. 절망에 빠지기 쉬웠던 그때,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이라도 찾아 반복하자고 마음먹고 걷기 운동부터 시작하여 6개월 만에 다시 선수로 뛸 수 있게 되었고 6년 후에는 대학 최고 남자 선수가 되었다. 이후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리는 자기 계발 전문가가 된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심리학, 뇌과학, 생물학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