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sql의 등록된 링크

 python-sq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엑셀에서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항공데이터를 이용하여 페이지 인쇄 할시 하단에 페이지 번호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1. 항공 데이터 불러오기 자료출처: 항공 정보 포털 사이트 https://blog.naver.com/whitehotdog/222975740940 2.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 삽입 클릭 머리글/바닥글 클릭하기 바닥글로 이동하기 페이지 번호 매기기 페이지번호 입력 페이지 번호 표출하기 전체 페이지수 표출하기 디자인 항목에서 페이지번호/페이지수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전체 페이지수가 뒤에 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 미리보기에서 보기 인쇄하기 미리보기에서 잘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

엑셀의 기초 - 엑셀에서 텍스트 줄 바꾸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초 엑셀에서 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셀안에서 택스트를 작성하다 보면 길게 늘어져 있어서 열 너비가 길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줄 바꾸기를 해서 다음 줄로 넘어갈까요? 1. 자동으로 텍스트 줄 바꾸기 보시다 시피 B2셀에 택스트를 작성하였으나 C,D,E,F로 침범하는거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B2셀에 입력된것입니다. 여기서 어떻게 할까요? 간단합니다. 홈-텍스트 줄바꿈을 클릭해줍니다. 클릭 후 B2셀이 줄 바꾸기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여러줄로 되어있지만 열너비를 설정하면 2줄로 표현 할 수 있겠죠. 단축키로는 어떻게 될까요 단축키는 ALT + H + W 를 클릭하면 손쉽게 텍스트 줄바꿈을 할 수 있습..

엑셀 기본 조건부 서식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서 조건부 서식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조건부 서식을 활용하려면 if함수와 같이 사용하는게 제일 적합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단순한 조건부 서식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항공 데이터 가져 오기 https://blog.naver.com/whitehotdog/222975740940 1.엑셀에서 조건부 서식 열기 홈탭에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Alt + H + L 2. 조건부 서식 지정하기 2-1. 증가한 노선에 대하여 색 표시하기 항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전월 대비 100편이상 증가한 노선을 지정해 보겠습니다. 셀을 선택 후 조건부 서식을 클릭해줍니다. 100편이상 보다 큼에 색을 넣어보겠습니다. 보다큼을 클릭 후, 다음 ..

엑셀함수 IF 함수에 대해 사용해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함수중에 IF 함수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IF란 어떠한 조건을 판별하기 위한 조건문이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하면서도 IF문을 많이 사용하죠. 그럼 IF 함수를 엑셀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IF 사용법 =IF(조건문,조건을 만족할때 출력하는값, 조건이 아닐때 출력할 값) 2. 항공데이터 가지고 오기 https://blog.naver.com/whitehotdog/222975740940 항공정보포탈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를 가공해서 사용하겠습니다. 전시간에 배웠던 VLOOKUP에 대한 파일입니다. 3. IF 사용하여 증가 및 감소 나타내기 운항편수가 전월 대비 비교하여 0편보다 많은 편수는 증가, 0보다 작은 편수는 감소라고 표출을 ..

엑셀의 기본 - VLOOKUP 함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본 우리가 업무 할때 가장 많이 쓰는 VLOOKUP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VLOOKUP 함수는 여러개의 데이터중에 특정 자료의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아니면 동대비 구할때 우리가 흔히 업무상 가장 필요한 함수입니다. 오늘은 항공 데이터를 이용한 대비를 구해보겠습니다. 1. 데이터 다운받기 항공정보포탈 사이트를 통하거나 아니면 제 자료를 다운받습니다. https://www.airportal.go.kr/knowledge/statsnew/main.jsp# 첨부파일 다운로드 https://blog.naver.com/whitehotdog/222974387115 데이터는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10월에서 11월의 항공편수및 여객수입니다. 2. VLOOKUP함수 사용방법 =VL..

파이선의 기초 - NUMPY 넘파이 배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NUMPY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넘파이의 정의 Numerical Python의 줄임말 이기도 한 NumPy는 파이썬의 고성능 수치계산을 위한 라이브러리입니다. 우리가 흔히 머신러닝, 딥러닝을 할 때 사용합니다. 또한 대규모 다차원 배열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이선의 라이브러리입니다. 수치계산에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죠. 넘파이 공식사이트: https://numpy.org/ 그럼 기본적으로 넘파이의 배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NUMPY 설치하기 우선 넘파이를 설치해 주어야겠죠. 커맨드 창에서 pip install numpy 3. IMPORT 하기 4.. array() 함수를 사용한 list 인자 생성하기 4-1 결과값 5. NUMPY에서..

엑셀 암호 설정하기 [내부링크]

우리는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고 싶어 진다. 문서 암호라든가, 엑셀에 암호를 설정해 다른 직원이 볼 수 없게 한다던가, 아니면 블로그에 양식을 올릴 때도 종종 사용합니다. 오늘은 엑셀 암호 설정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엑셀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시트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문서 암호 설정 설정 방법: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 - 도구 - 일반옵션에서 암호 설정 일반옵션 클릭 후 아래와 같이 암호 설정해 줍니다. 열기암호, 쓰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기 암호 및 쓰기 암호를 다시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럼 열어 볼까요 오픈과 동시에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본인이 만든 엑셀 문서를 암호를 설정할 수..

엑셀 기초 중복값 찾기 및 제거하기 [내부링크]

엑셀 문서를 하다 보면 불필요한 값들이 많이 보일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런 불필요한 값들을 제거하기 위하여 중복값 찾기 및 제거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trl + F를 이용하여 엑셀 중복값 찾기 우리가 중복값 데이터를 찾기 위하여 예전에 했던 항공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받기(자료출처:에어포탈 통계사이트) https://www.airportal.go.kr/knowledge/statsnew/main.jsp# - Ctrl + F 를 눌러 중복값을 확인할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그런 후 모두 찾기 클릭 우리는 항공 데이터롤 통해서 중복값들을 찾아 보겠습니다.찾아보겠습니다. 우리는 도착 노선을 김해공항인 중복값들을 찾아보겠습니다. B열을 선택한 후 C..

무섭고 똑똑한 ChatGPT 설치방법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ChatGPT에 대해서 설치하는 방법과 약간의 사용 후기에 대해서 남겨보려고 합니다. * 네이버에서 챗 지피티 알아보기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646863&cid=43667&categoryId=43667 자료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간략히 말해서 챗 GPT는 대화는 물론 이를 사용해 가상 비서나 스마트홈 장치 구축도 가능하게 한다. 또 챗 GPT를 이용해 기사 작성도 가능하며, 정확성과 신속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ChatGPT(챗지피티)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다시 말해서 챗 GPT는 앞으로..

엑셀의 기초 - 날짜함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상쾌한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엑셀의 기초 날짜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의 날짜 함수들도 기초적인 함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통해 엑셀의 날짜 함수를 마스터해보기로 합니다. 1. TODAY 함수 오늘을 구해주는 함수입니다. 오늘은 2022-12-19일입니다. 엑셀시트에 직접적으로 입력할 수 있지만, 컴퓨터는 이미 오늘이 며칠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함수: =TODAY() B4셀에 TODAY함수를 입력했습니다. 당연히 2022년 12월 19일이 나오겠죠. 그럼 어제는 몇 일인지 궁금합니다. 간단합니다. -1을 해주면 어제 몇일인지 나오겠죠 2. NOW 함수 NOW 함수는 날짜뿐만 아니라 시간까지 출력해 줍니다. 함수: =NOW() TODAY 함수와 ..

엑셀 함수 기초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초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엑셀은 업무에 있어서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엑셀이 없었던 시절에는 계산기로, 계산기가 없던 시절에는 주판으로 해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엑셀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사용하지 못하면 엑셀을 할 필요가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의 가장 기초적인 함수 몇가지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1.SUM(더하기, 합계계산) 숫자의 합계를 계산할 때 사용합니다. 사칙연산의 더하기 기능이죠. 함수 사용 방법: =SUM(A1,A2,A3,......) : 각 셀의 합계를 계산합니다. =SUM(A1:A3) : 셀 범위 지정해서 합계를 계산합니다. = A1+A2+A3 :각 셀의 합계를 계산합니다. 위와 같이 자동합계를 사용해도 ..

엑셀 기초 - 인쇄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을 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엑셀에서 인쇄 설정하기를 해보겠습니다. 인쇄 하기 단축키: Ctrl + P 키를 누르거나, 또는 파일 - 인쇄를 누르면 손쉽게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누르면 인쇄 프린터가 잘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하단에 설정 부분에 활성시트 인쇄, 단면인쇄, 또는 한부씩 인쇄, 세로 방향 가로 방향, A4인지 또는 보통여백 현재설정된 용지를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화면에는 미리보기를 볼 수 있으며, 현재 항공데이터를 가지고 한번 해보겠습니다. 항공데이터가 잘린 게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자료 출처:항공정보포털시스템 https://www.airportal.go.kr/knowledge/statsnew/air/rou..

엑셀 기초 틀 고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의 기초 틀 고정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을 하다 보면 많은 자료들을 봅니다. 그럼 아래로 또는 옆으로 데이터가 쭉 연결되어 있어서 제목란을 함께 볼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 때 엄청 불편함을 느낍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엑셀의 틀 고정입니다. 틀 고정을 하게 되면 제목을 고정시키고 내용만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편리하게 볼 수 있겠죠. 그럼 한번 해볼까요 틀 고정하기 틀고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이전에 했던 노선별 항공통계를 오픈합니다. 틀고정하려는 행에 마우스로 선택 후 보기- 틀고정-틀고정을 눌러줍니다. 1행이 고정되면서 위아래로 스크롤하면 아래에 있는 화면들이 위로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틀고정 단축..

엑셀 기초 - 셀/시트 숨기기, 숨기기 취소 손쉬운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간이 금방 가네요 2023년도가 시작한 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1월 마지막 날입니다. 이웃님들 건강하시고요. 오늘은 엑셀 기초 셀 이나 시트 숨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공 데이터를 다운로드해 연습해 보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whitehotdog/222993009227 자료 출처: 항공 정보 포털 사이트 1. 행 숨기기 항공 데이터를 열어보면 132행까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5행부터 10행까지 숨기기를 해 보겠습니다. Shift 클릭하면서 5행부터 10행까지 지정을 해줍니다. 전체가 지정이 될 겁니다. (5행 클릭 후, 10행 클릭) Ctrl 클릭 후 지정하면 한 행씩 지정이 되겠죠. 업무의 팁 정도로 알려드립니다. ..

엑셀 기초 - 항공 데이터 필터 적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초 필터를 사용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뽑아보겠습니다. 필터는 무엇일까요? filter 영어로 여과장치라는 뜻입니다. 공기청정기나, 에어컨등 가전제품에 필터들이 많을 것입니다. 비슷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과를 시켜져서 깨끗한 거만 뽑아내야겠죠. 그럼 필터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한번 보겠습니다. 항공 통계 데이터 다운로드 받기 필터를 연습하기 위해 항공통계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 연습해 보겠습니다. 자료 출처: 에어포탈항공통계 2022년 10월 인천출발 항공 노선별 통계 https://www.airportal.go.kr/knowledge/statsnew/air/route.jsp 위 사이트로 가서 엑셀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셀 병합된 것을 풀어 주고 이름을 변..

파이썬 업무 자동화 OPENPYXL기초-엑셀 파일 로드 [내부링크]

이번에는 파일 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기존에 했던 문서를 파이썬에서 어떻게 하면 로드를 해서 가지고 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파이참을 열어야겠죠. 새로운 파일명을 work3.py로 지정해 보겠습니다. 2. 그럼 로드하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때는import Workbook을 사용하겠지만 로드할 때는import load_workbook 을 사용합니다. 3. 그럼 내 콤퓨타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찾아 로드합니다. 주의할 점은 파일이 어디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 폴더명을 넣습니다. 저는 파이썬파일이랑 같이 있기 때문에 바로 파일명만 해졌습니다. 4. 파이썬에 파일을 찾아 로드해주는 형태입니다. 그럼 파일이 셀에 무엇이 들어있고 잘 로드가 되었는지 확인을..

엑셀 기초 - 차트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초 차트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업무 할 때 자주 쓰는 항목이죠 차트 그래프를 어떻게 하면 잘 만들 수 있을까 시각화를 잘해서 상사에게 깔끔하게 보고하고,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까가 가장 중요하겠죠. 그럼 차트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임의의 판매표 만들기 임이의 금동이 자동차 판매 실적을 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러면 차트로 만들어보아야겠죠. 2. 판매 실적 표 차트 만들기 삽입탭을 클릭하시면 추천 차트가 나옵니다. 단축키: ALT + N + R 단축키를 통해 빠르게 추천차트를 열 수 있습니다. 추천차트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추천차트에는 꺽은선형을 추천하는군요. 아무래도 날짜별로 판매량의 증감 추이를 볼 수 있을 거 같아 좋을 거 같습니다. 그..

엑셀 기초 - 시트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초 시트 꾸미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테두리 그리기 임의로 과목별 점수를 넣어보았습니다. 여기서 테두리는 어떻게 그릴까요? 테두리를 그리려고 하는 셀을 잡아주고 메뉴를 선택 후 모든 테두리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테두리에 선이 그려집니다. 2. 선 색깔 바꾸기 선 색을 설정 후에 다시 모든테두리를 클릭해주면 간단하게 선 색도 바꿀 수 있습니다. 3. 가운데 정렬하기 또한 글자를 가운데 맞춤을 클릭하면 글자가 가운데 정렬을 합니다. 4. 셀에 색칠하기 색칠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합니다. 그리고 메뉴에 있는 채우기 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원하는 곳에 색 채우기가 되겠죠. 5. 선 스타일 바꾸기 선 스타일을 선택 후,두 줄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엑셀 기초 - 값, 수식 입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기초 값, 수식 입력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 선택해보기 엑셀은 행과 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A, B, C, D, E, F, G로 시작되는 것을 열, 숫자로 시작되는 1,2,3,4,5,6,7, 등을 행으로 이야기합니다. 현재 C2셀이 선택되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셀에 글이나, 숫자 입력하기 C2셀을 시작으로 밑으로 C2는 1 값을 입력하였고, C3는 숫자 2를 입력했습니다. 또한 C8은 금동이라는 문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3. 날짜 입력하기 C2셀에 7-21을 입력해 보았고, C3셀에는 8/21을 입력했으나, 값은 날짜로 다 변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날짜를 다른 형태로 변형해 보겠습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셀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

파이선 OPENPYXL기초, 반복문을 통한 숫자 입력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선을 통한 액셀에 반복문을 통한 숫자를 업로드를 해볼 예정입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반복문을 이해한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엑셀을 쓸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입력합니다. 워크북을 생성해 줍니다. 2. 가볍게 시트탭 타이틀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3. 이번에는 색깔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RGBCOLOR을 쓰기 때문에 그거에 맞는 RGB 색깔을 넣어주면 됩니다. 아~RGB 색깔은 어디서 구하냐고요.. 미제 크롬에 RGB를 쳐보세요...그럼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https://www.w3schools.com/colors/colors_rgb.asp Colors RGB W3Schools offers free online ..

엑셀 함수 - ROUND 함수 마음대로 사용해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엑셀 함수 중에 ROUND 함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우리가 데이터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만나는 소수점들이 지저분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그럴 때 우리는 ROUND 함수를 사용합니다. 그럼 예제를 통해 ROUND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ROUND 함수 알아보기 ROUND 함수는 반올림할 때 사용해집니다. 그 유명한 사사오입입니다. 즉 반올림할 자리의 값이 5미만이면 버리고 5 이상이면 올립니다. 사용법: =ROUND(반올림할 숫자, 반올림할 자릿수) EX) ROUND 함수를 이용하여 123.25에 대한 지정한 자릿수 소수점 1번째 인수까지 올립니다. 즉 2번째 소수점 25에 대해서 2자리가 5이므로 올려서 첫 번째 자리가 2가..

구글 알리미로 내가 선정한 키워드 최신 정보 자동 메일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무 자동화를 하기 위해서 본인이 선정한 키워드를 자동으로 메일로 받는 툴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수한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는 현시대에 내가 원하는 중요한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손쉽고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툴이 없나 검색하다가 구글 알리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한 지는 2년이 넘은 거 같네요 특히 내가 설정한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매번 검색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물론 파이선 크롤링을 통하거나 OPEN API를 통해 업무 자동화를 실현 시킨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하지만 나는 코딩도 모르겠고 정보는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구글 알리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구글 알리미 키워드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구글 알리미 사이트 접속 ..

파이선의 기초 - OPENPYXL의 엑셀 시트 생성 및 입력 [내부링크]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하는 엑셀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자동화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기초적으로 라이브러리 OPENPYXL을 이용할 겁니다. OPENPYXL의 사이트 안내: https://openpyxl.readthedocs.io/en/stable/ openpyxl - A Python library to read/write Excel 2010 xlsx/xlsm files — openpyxl 3.0.10 documentation Install openpyxl using pip. It is advisable to do this in a Python virtualenv without system packages: Warning To be able to include images (jp..

엑셀의 기초 - 빠른 실행 도구모음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초 업무 할 때 꼭 필요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설명해주려고 합니다. 우리는 일을 하다 보면 우리가 자주 쓰는 엑셀이 있습니다. 이를 테 면 분석을 위한 피벗테이블, 아니면 필터, 내림차순, 오름 차순동 우리가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쓰는 도구들을 찾기 편하게 모아놓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작업하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면 작업이 더 수월하리라고 믿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열어볼까요 파일 - 옵션 을 누르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명령들을 오른쪽으로 추가를 해줍니다. 저는 제가 자주 쓰는 합계 필터 내림 차순 정렬 피벗테이블등을 추가해주었습니다. 순서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추가된 명령어들을 클릭후 오른쪽 화살표시를 클릭해 ..

엑셀 기초 -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을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단축키는 기초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기초 엑셀의 단축키 알아보기 1. 새 워크시트 탭 만들기 엑셀을 작업하면 여러 개의 워크시트를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이때사용하는 단축키는 Alt + Shift + F1 키입니다. 시트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2. 엑셀 단축키 행/ 열 넣기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행이나 열을 수시로 추가합니다. 어떤 단축키를 쓸까요? 행추가 단축키: Alt+I, R 열추가 단축키: Alt+I, C 3. 열, 행 조절 하기 열 너비 조절 단축키:Alt+O,C,W 행 높이 조절 단축키:Alt + O, R, C 4. CTRL 단축키 오늘은 간략히 엑셀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업무자동화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엑셀을..

파이참(PYCHARM) 설치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이선을 하기 위해서는 도구가 필요하죠. 그러기 위해서 파이참을 설치해보겠습니다. 1. 홈페이지에서 접속하기 https://www.jetbrains.com/pycharm/download 2. 홈페이지 안에서 다운로드 클릭 3. 다운로드 받은 후 인스톨 하기 위에 사진 순서대로 하신다면, 파이참을 손쉽게 인스톨 할 수 있습니다. 4. 파이참 열기 5. 프로젝트 설정하기 프로젝트가 열리면 위치를 설정해 주고, 파이선 파일들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폴더이름도 생성해 주시면 됩니다. 6. 파이참 실행하기 폴더에서 NEW를 선택 후 파이선 파일을 선택하고 이름을 설정해 줍니다. 7. 파이선이 잘 연결되었는지 실행하기 HELLO와 더하기를 간단히 해보면서 파이선이 잘 돌아가는지 체크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