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s121의 등록된 링크

 qas1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양배추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양배추란?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의 품종은 매우 다양한데 현재는 푸른 양배추, 적양배추, 사보이 양배추, 방울 다다..

마늘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ㅁ 마늘이란? 마늘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의 하나로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예로부터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불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마늘은 한지형..

꽃게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꽃게란? 몸통의 껍데기는 길이 약 8.5cm, 너비 약 17.5cm의 옆으로 퍼진 마름모꼴이며, 다리가 양쪽에 각각 다섯 개씩 있다. 가장 위쪽의 집게다리는 크고 억세며, 모서리에 날카로운 가시가 있습니다. 나머지 4..

당근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당근이란? 특유의 향과 주홍빛 색깔이 특징인 당근은 가장 친숙한 채소 중의 하나로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주 생산지가 달라지는 작물로 겨울에는 제주 구좌에서, 여름에는 경남지방, 가..

전복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전복이란? 단단하고 울퉁불퉁한 둥근 테를 두른 껍질에 들어 있는 전복은 우리나라와 일본 연근해에 전반적으로 서식하며 <세종실록지리지><세종실록 지리지>에 의하면 전라도, 제주도 지역과 강원도 지역에서 전..

미꾸라지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미꾸라지란? <동의보감>에서는 추어, 한글로는 '믜꾸리'로 썼으며 난호어목지에는 이추, 한글로 '밋구리'로 쓰고 있습니다. 미꾸리와 굉장히 비슷하게 생겨서 구별하지 않고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생물학적..

비트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비트란?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잎은 적근대와 비슷하지만, 빨간색 뿌리는 우리나라 강화 순무와 비슷합니다. 뿌리채소로 보통 무를 사용하지만, 잎도 식용으로서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속잎은 은은한 단맛..

고구마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고구마란? 고구마는 가을에 제철을 맞는 작물로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옛날에는 추운 겨울에 가난한 서민들의 배고픔을 해결해주었던 구황작물 중 하나였고, 지금은 달콤한 맛을 활용하여 다양한 요..

매실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매실이란? 둥근 모양이고 5월 말에서 6월 중순에 녹색으로 익는다. 중국 원산이며 3,000년 전부터 건강보조 식품이나 약재로 써왔습니다. 한국에는 삼국시대에 정원수로 전해져 고려 초기부터 약재로 써온 것으로..

감자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감자란? 쌀, 밀, 옥수수와 함께 4대 식량 작물 중 하나로 꼽히는 감자는 칠레, 페루 등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예로부터 든든한 한 끼로도 손색이 없는 구황작물이면서 부식의 재료로 다양하게 이용되어온 친숙한..

장어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장어란? 장어는 말 그대로 몸이 뱀처럼 긴 물고기입니다. 분류학적으로는 경골어류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류가 포함되지만 무악류인 먹장어도 길이가 길다 하여 장어로 불립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토마토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토마토란? 토마토는 특유의 선명한 붉은색 때문에 처음에는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되었으나 1700년대에 들어서 음식의 재료로 활발하게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성분인 리코펜은 강력한 항..

오징어 영양 및 효능 + 오징어 볶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징어란? 오징어는 쫄깃쫄깃하게 씹는 것을 유난히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이 무척 즐겨 먹는 어류입니다. 다른 말로 오적어라고도 합니다. 몸은 머리·몸통·다리의 3 부분으로 이루어지며, 머리는..

깻잎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깻잎이란? 깻잎은 예로부터 인도, 한국,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됐으나 식용으로 먹는 것은 우리나라가 거의 유일합니다. 깻잎은 흔히 참깻잎과 들깻잎으로 구분되는데 분류학상 둘은 완전히 다른 종이며..

호박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호박이란? 호박은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 크게 동양계 호박, 서양계 호박, 페포계 호박 등의 3종류가 있으며 동양계 호박의 대표 품종으로는 애호박과 풋호박이 있고 청과와 숙과를 모두 식용으로 소비하는 호박..

포도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포도란?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포도, 포도씨에서 추출한 포도씨유까지 애용되는 버릴 것이 없는 과일입니다. 포도는 그해 첫 포도를 따면 사당에 먼저 고한 다음 맏며느리에게..

연어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연어란? 태평양, 대서양에 서식하는 연어는 강과 바다를 오가는 종류와 일생을 강에서만 지내는 종이 있습니다. 연어, 곱사연어, 왕연어, 은연어, 시마연어(송어), 홍연어, 대서양 연어 등은 강에서 태어나 바다..

사과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사과란?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낙엽교목 식물인 사과나무의 열매입니다. 빈파, 평과라고도 합니다. 이과에 속하며, 지름 5∼10cm 정도의 둥근 모양으로 빛깔은 보통 붉거나 노랗습니다. 원산지는 발칸반도..

브로콜리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브로콜리란? 브로콜리는 야생 겨자(야생 양배추)에서 개조된 형질로 콜라비, 케일, 브뤼셀, 양배추 등과 한 기류에 속합니다. 향이 많이 나고 푸른빛이 도는데, 이 향기 때문에 싫어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우리가..

귀리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귀리란? 귀리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로, 현재는 아시아보다 서양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거친 식감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으나, 타임지에서 귀리를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하면서..

키조개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키조개란? 껍데기의 폭이 좁고 아래로 점점 넓어진 삼각형으로 마치 곡식 따위를 까부르는 키를 닮았다 하여 ‘키조개’라는 이름이 붙었다. 부산에서는 ‘채이조개’라 부르며, 남도지역에..

주꾸미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주꾸미란? 전라남도와 충청남도에서는 쭈깨미, 경상남도에서는 쭈게미라고도 불린다. 흔히 '쭈꾸미'로 부르기도 하지만 '주꾸미'가 정확한 이름이다. 우리나라 전 연안에 분포하며 수심 5~50m 정도의 모래~자갈..

두릅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두릅이란?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으로, 독특한 향이 나는 산나물입니다. 다른 말로 목말채, 모두채라고도 합니다. 땅두릅과 나무두릅이 있는데 땅두릅은 4~5월에 돋아나는 새순을 땅을 파서 잘라낸 것이고, 나무..

달래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달래란? 독특한 맛과 향취를 지닌 향산채로 줄기에서 연결되는 동그란 바늘 줄기와 그 밑의 뿌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운맛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유사한 맛을 내는 파나 마늘은 산성식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