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wsed9875의 등록된 링크

 qawsed987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30대가 20대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내부링크]

30대가 되어보니 20대에 선배들에게 들었던 이야기나 조언들이 생각난다. 나도 다음달이면 30대가 되지만 20대를 살아온 경험을 통해 20대가 된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고 싶은 게 있다. 보통의 20대는 대학을 준비하거나 또는 취업 두갈래길이 나뉘게된다. 나는 취업쪽이니 취업의 길로 들어섰다는 기준으로 얘기하겟다. 대학가고싶었는데 엉엉 운이좋게 나는 회사를 다니면서 병역특례제도로 군대를 가지 않았고, 그덕에 또래 친구들보다 더많은 자산을 모을수있었다. 그당시 나의 목표는 딱1가지였다. 1억 1억만 모아보자. 솔직히 1억은 20대에게 쉽지않은 금액이다. 나도 그랬듯이 막막하고 어둡기만 했었다. 어떻게 모았냐고? 모을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주겟다. 부수입 보통 신입은 잔업. 즉 초과근..

성공하고 싶다면 어떤것부터 배워야 할까요? [내부링크]

수학에는 공식이 있다. 공식에 숫자만 대입해서 풀어나가다 보면 정답이 나오게 된다. 아쉽게도 인생이라는 문제는 수학처럼 공식이 없다. 그렇기에 성공하려면 실패하지 않는 법부터 배워야 한다. 용접을 배웠을 때, 화상을 입은 적이 없고 정육을 배웠을 때, 칼에 베인적이 없으며 운동을 배울때, 부상없이 중량을 올렸다. 나는 다치지 않는 법부터 배웠기에 가능한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언가 배울때 성공하는 법 위주로 배운다. 사실 성공한다는건 아주 간단하다. 실패하지 않으면 된다. 실패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나가는 것. 이것이 내가 실행하고 있는 성공의 공식이다. 각자 성공의 공식은 다를 수 있다. 이왕 성공하는거 실패를 적게하면서 나아가는게 빠르지 않을까?싶다..

부자가 되고싶으면 '이것'부터 버리세요 [내부링크]

어릴때부터 학교에서 무의식처럼 배우고 나오는 것이 있다.협동심도 아니고 인간관계도 아니다. 경쟁 같은 목적에 대해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다툼 학교란 학생들을 성적으로 판단하기에 하고 싶지 않아도 내 옆자리의 친구와 경쟁해야 한다.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에.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많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부자처럼 보여지고 싶은 사람들이 더 많다. 내 주변에만 해도 월세살면서 외제차 모는 사람 매달 호캉스를 즐기는 사진을 올리는 사람 등등 마치 누가누가 잘사는지 경쟁하는 듯 보인다. 사실 부자의 기준은 각자 다르다. 이 말은 즉, 누구와 경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친구가 외제차를 뽑으며 자랑을 하든 해외여행을 가든 그런 것을 신경쓰지 않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결국 이런 것들을 보며 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