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hanfl의 등록된 링크

 qhanf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2건입니다.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 출시일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겠습니다. 2023년 상반기는 정말 MMORPG 대작들이 우후죽순처럼 나오는 것 같은데요. 아키에이지 워부터 시작해 프라시아 전기, 나이트 크로우까지 모두 쟁쟁한 후보들이라 과연 어떤 게임이 가장 재미있을지 기대됩니다.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 나이트 크로우는 2023년 3월 16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요. 구글 플레이뿐만 아니라 애플 앱스토어도 지원하며 카카오 게임즈, 네이버 라운지 사전예약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하려면 공식 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스토어를 선택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사전예약 신청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길들인 늑대 개 방어구..

마력 척결관(Mageseeeker)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그오브 레전드 IP를 사용한 신작 게임 마력 척결관 출시일과 가격, 스토리를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마력 척결관은 롤 게임 최초로 픽셀 그래픽을 사용했는데요. 리그오브 레전드의 인기는 원래 하늘을 찔렀지만 넷플릭스 시리즈에서 공개한 아케인을 통해 게임을 하지 않는 분들도 스토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차 1. 마력 척결관 출시일 2. 가격 3. 사전예약 4. 게임 소개 5. 마무리 마력 척결관 출시일 마력 척결관의 출시일은 2023년 4월 19일입니다. 출시까지 약 5주 정도 남았는데 수많은 롤 IP 게임 중에서 가장 기대됩니다. 가격 마력 척결관은 PS, XBOX, 닌텐도 스위치, 스팀, 에픽 게임즈, GOG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력 척결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구와 몬스터 신작 힐링 게임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구와 몬스터라는 신작 힐링 게임 추천을 해보려 합니다. 최근 시간이 나지 않아 게임을 하지 못했기에 정보만 알려드리게 되어 죄송스럽습니다. 다만 Odencat이라는 인디 게임 회사의 전작인 곰아저씨 레스토랑은 매우 재미있게 한 경험이 있어 메구와 몬스터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메구와 몬스터 가격 메구와 몬스터 가격은 16,5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다만 3월 10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인 14,850원에 구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OST가 추가된 버전은 36,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24% 할인된 가격인 27,48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메구와 몬스터는 데모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가 고민되신다면 먼저 무료로 즐겨보신 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구와..

프라시아 전기 직업, 스탠스 12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라시아 전기 직업, 스탠스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겠습니다.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기 위해 여러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직업에 관한 부분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 직업 프라시아 전기 직업은 총 12가지인데요. 네 스탠더가 세 가지 스탠스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게임과 크게 다른 부분이었습니다. 보통의 MMORPG라 하면 처음 시작할 때 직업을 결정한 후 정해진 루트에 따라 전직을 해야 하며 고르지 못한 스킬은 사용할 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라시아 전기는 한 캐릭터가 총 세 가지의 스탠스를 전투 중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탠더에 대한 정보와 스탠더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

프라시아 전기 출시일, 사전예약 정보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라시아 전기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넥슨에서 오랜 시간 준비한 크로스 플랫폼 MMORPG 게임인 만큼 아키에이지 워 출시일과 함께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목차 1. 프라시아 전기 출시일 2. 프라시아 전기 사전예약 3. 게임 정보 4. 마무리 프라시아 전기 출시일 프라시아 전기 출시일은 2023년 3월 30일입니다. PC와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MMORPG이며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 사전예약 2023년 2월 16일 목요일부터 시작된 프라시아 전기 사전예약은 별도 공지 시까지 가능한데요. 출시일이 3월 30일로 결정되었으니 그전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모드 종류별 모음집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용하고 재미있는 호그와트 레거시 모드를 모두 모아봤습니다. 선정 기준은 오로지 제 취향과 판단이며 치트처럼 게임의 재미를 해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모드를 여러 개 사용하게 된다면 서로 충돌하여 꼬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모드 설치 전 파일 백업을 통해 언제든 복구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캐릭터 외형 모드 2. 게임 편의성 모드 3. 빗자루 모드 4. 지팡이 모드 5. 마무리 호그와트 레거시 캐릭터 외형 모드 참고로 저는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의 한글 번역 기능을 이용해 설명을 봤습니다. 그러니 완벽한 이해가 되지 않을 경우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여 게시물 탭에서 질문을 남기거나 영어를 잘하는 분들은 설명을 직접 읽고 이..

호그와트 레거시 모드 적용 가이드+멀미 설정 [내부링크]

이제 내일이면 호그와드 레거시가 정식으로 출시됩니다. 디럭스 버전이 풀린 지 며칠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많은 모드들이 풀렸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유용해 보이는 리쉐이드 모드 적용 방법과 차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호그와트 레거시 플레이 중 가장 불만이었던 멀미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설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넥서스 회원가입 2. 호그와트 레거시 모드 3. 멀미 설정 넥서스 회원가입 호그와트 레거시 모드 적용을 위해서는 넥서스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의 REGISTER를 클릭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 단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실제 사용하고 있는 인증용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사람이라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

아키에이지 워(ArcheAge WAR) 출시일과 사전예약 혜택은? [내부링크]

카카오 게임즈의 신작인 모바일 MMORPG 게임, 아키에이지 워가 사전예약 150만을 돌파했다는 기사를 보게 된 기념으로 출시일과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키에이지 워 출시일 2.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혜택 3. 마무리 아키에이지 워 출시일 2월 28일 정식으로 공개된 아키에이지 워 출시일은 2023년 3월 21일입니다.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혜택 아키에이지 워는 2023년 1월 11일(수)부터 출시 예정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약의 반지(사전예약 기본 선물) 2. 가호의 주문서 5개 3. 무기 강화 주문서 10개, 방어구 ..

레드폴(Redfall) 출시일과 가격, 사양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픈월드 FPS 게임인 레드폴(Redfall)의 출시일과 가격, 사양 등 공개된 모든 정보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폴은 기본적으로 Xbox에서 플레이할 수 있지만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어 많은 유저와 협동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차 1. 레드폴 출시일 2. 가격 3. 사양 4. 게임 정보 5. 마무리 레드폴 출시일 현재 공식적으로 정해진 레드폴 출시일은 2023년 5월 2일입니다.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출시일과는 10일밖에 차이 나지 않네요. 올해에는 재미있는 게임이 정말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레드폴 가격 레드폴은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레드폴 스탠다드 에디션은 79,9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바이트 백 디지털 에디션은 114,100원에 판매..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초보자 팁 총정리 2탄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글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을 가져왔습니다. 장비 외형 변경부터 시작해 자잘한 퍼즐 공략까지 최대한 디테일하게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2. 고대 마법 MP 칸 늘리기 3. 우르트곳의 투구 나방 퍼즐 4. 마무리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1. 보물 지도 위치 초반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우리가 사랑하는 유령이라는 서브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다리와 지팡이가 그려진 지도를 보고 찾아가라고 합니다. 먼저 세계지도를 열고 호그와트 위쪽에 있는 금지된 숲의 플루 불꽃으로 이동하신 후 조금 앞으로 간다음 오른쪽에 있는 다리 위에서 루모스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낮 시간에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으니 지도에서 밤으로 시간을 변경하신 후..

챗GPT 사용법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르면 손해 보는 챗 GPT 사용법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서비스를 공개한 이후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도 뜨겁게 달궜던 이 챗 GPT의 기능을 200%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로 엄선했습니다. 챗GPT 사용법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확장 프로그램 혹시 챗GPT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먼저 챗GPT 사용법에 대한 글을 읽고 오시면 더 깊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챗GPT 한글 번역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1. 최신 정보 업데이트 ChatGPT와 구글을 함께 사용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챗gpt에서 질문할 때 최신 버전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원래라면 2021년까지의 정보를..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왕국의 눈물) 출시일, 예약 구매 [내부링크]

올해 2월 9일 닌텐도 스위치의 대표작인 젤다 야생의 숨결2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예약구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발매된 직후부터 후속작은 언제 나오는 거냐며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젤다2 출시일과 컬렉터즈 에디션, 트레일러 등 공개된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출시일 2. 예약 구매 3.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컬렉터즈 에디션 4. 공개된 정보 5. 마무리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출시일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출시일은 2023년 5월 12일입니다. 3개월도 남지 않았지만 너무 기대한 작품이라 그런지 하루가 1년같이 느껴지네요. 예약 구매 젤다 왕국의 눈물은 2월 9일부터 예약 구매를 ..

호그와트 레거시 재능 추천 빌드, 순서 완벽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 재능 추천 빌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갑자기 재능이라는 스킬 트리가 생기는데요. 맨 처음에는 찍을 수 있는 종류도 몇 개 없고 뭐가 좋은지도 모르는 상태라 이것저것 찍었다 망할까 두려워집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모험도 게임을 즐기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지만 망하는 것이 두렵다면 필수로 찍어야 하는 재능 정도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재능 추천 호그와트 레거시 만렙은 40레벨입니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경험치를 획득하기도 힘들고 필요량이 많아 잘 오르지 않기 때문에 초반 재능 포인트를 신중하게 찍는 것이 중요한데요. 5레벨과 16레벨 22레벨마다 찍을 수 있는 스킬이 추가로 해금되며 주문, 어둠의 마법, 코어, 은신, 필요의 방 중..

[모바일 게임] 타이니 판타지 모바일 RPG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RPG 게임인 타이니 판타지 플레이 리뷰와 가벼운 공략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처음 봤을 땐 궁수의 전설과 너무 비슷해서 같은 제작사인가 했는데 아니더라고요. 게임을 설치할 때만 하더라도 그냥 궁수의 전설만큼만 재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색다른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플레이를 시작한 지는 몇 주 됐지만 이래저래 바빠서 포스팅을 미루게 되었네요. 목차 1. 타이니 판타지 플레이 리뷰 겸 공략 2. 장단점 3. 마무리 타이니 판타지 플레이 리뷰 겸 공략 솔직히 처음 이미지는 그저 양산형 모바일 RPG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포스팅 겸 시간 때우기 용으로 다운받은 게임인데 몇 주가 지난 아직까지도 조금씩 하고 있을 정도로 빠져있네요. 맨 처음 시작할 때는 가벼운 튜토리얼..

호그와트 레거시 식물 재배 공략, 종류와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 식물 재배 공략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포션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부터 시작해 전투 식물들은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호그와트 레거시 식물 씨앗 씨앗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은 매직 니프, 독위드와 데스캡이 있는데요. 매직 니프에는 향이 나는 아욱 씨앗과 포션 제조에 필요한 보름초, 마디풀, 오그라든 무화과나무 씨앗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상점 모두 식물 재배 시 수확량을 늘릴 수 있는 비료를 300갈리온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독위드와 데스캡에서는 중국산 깨무는 양배추, 맨드레이크, 베네무스 텐타큘라의 씨앗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독위드와 데스캡 위치를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미니맵을 열어 호그스미드 지도를 펼친 후 북쪽으로 맵..

아키에이지 워 직업과 클래스, 종족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키에이지 워 직업, 클래스 그리고 종족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아키에이지 워에는 총 100가지의 직업이 존재한다는데요. 종족과 선택하는 무기에 따라 직업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종족과 무기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키에이지 워 직업 아키에이지 워에는 엘프, 워본, 누이안, 하리하란, 드워프 이렇게 총 5개의 종족이 존재하는데요. 종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기와 성별이 모두 다릅니다. 1. 엘프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종족은 바로 엘프입니다. 한손검을 사용하는 전사, 양손검을 사용하는 검사, 활을 사용하는 궁수, 단검을 사용하는 도적, 지팡이를 사용하는 마법사 등 모든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종족입니다. 엘프는 위대한 ..

모바일 힐링게임 오리 키우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힐링게임인 오리 키우기 리뷰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모바일 농사 게임이 뭐가 있나 궁금해서 검색해 봤는데 되게 하찮은 그래픽이 보여서 홀린 듯이 다운로드한 게임입니다. 모바일 힐링게임 오리 키우기 농사 게임이라 생각했던 오리 키우기는 막상 해보니 제 생각과는 꽤 달랐습니다. 모바일 힐링게임으로는 제격이지만 땀 흘리는 농사꾼 체험을 하고 싶었던 제 욕구는 충족시켜주지 않았거든요. 그래도 모바일 힐링게임답게 그래픽은 아기자기하고 굉장히 귀엽습니다. 일단 농사도 지으니 농사 게임으로 분류할 수 있는 것도 맞지만 깊이가 너무 얕습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맨 왼쪽 슬롯에 있는 곡괭이를 터치한 후 빈 땅을 누르면 밭을 갈 수 있는데요. 그다음에는 소지하고 있는 씨앗을 ..

와일드 하츠(Wild Hearts) 가격, 사양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2월 17일인 어제 출시된 와일드 하츠 가격과 사양 그리고 저렴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팁과 게임의 대략적인 콘텐츠까지 모두 다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누군가는 정말 재미있다 극찬하고 누군가는 게임도 아니라 혹평하는 와일드 하츠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1. 와일드 하츠 가격 2. 저렴하게 플레이하는 방법 3. 와일드 하츠 사양 4. 게임 소개 5. 마무리 와일드 하츠 가격 와일드 하츠는 PC 버전의 경우 현재 스팀, 에픽 게임즈에서 77,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PS5, XSX의 콘솔 버전으로는 83,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구입할 수 없지만 카라쿠리 에디션의 경우 PC는 99,000원, 콘솔은 105,000원입니다. 일반판은 WILD HEARTS 본편과..

챗GPT 한글 번역 손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챗 GPT 한글 번역을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챗 GPT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때 알려드린 방법은 조금 번거로웠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자동 번역 프로그램이 나왔더라고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혹시나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챗GPT 한글 번역 프로그램 챗GPT 한글 자동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우측의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셨으면 ChatGPT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하단에 원하는 질문을 적으시면 되는데요. 중요한 점은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한글 번역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질문을 적으셔야 합니다. 아래에는 한글로 질문을 적으신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르면 손해 볼 수 있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겠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카트라이더가 오는 3월 서비스 종료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이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게임이기에 안타까운 마음이 크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통해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 2. 마이 카트라이더 스냅 샷 3. 마무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 기존의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를 즐겼던 유저분들이라면 레이서 포인트를 전환하여 카트라이더 드림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카트라이더 헌정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서 포인트란 기존의 ..

다크 앤 다커(Dark and Darker) 데모 플레이 후기 직업, 출시일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크 앤 다커(Dark and Darker) 데모 플레이 후기와 직업, 출시일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다크 앤 다커는 스팀에서 2월 6일부터 16일까지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다크 앤 다커 플레이 후기 2. 직업 3. 출시일 4. 장단점 5. 마무리 다크 앤 다커 플레이 후기 다크 앤 다커가 요즘 화제라길래 호그와트 레거시를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쪼개 한 번 해봤는데요.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길래 찾아보니 그렇게까지 재밌어 보이지 않아 한 번 해보고 판단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데모 버전이라 가볍게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용량이 10기가가 넘더라고요. 그래도 다운 속도는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캐릭터를 생성해야 하는데 여섯 개의 직업 중 ..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초반에 알아두면 좋은 팁 총정리 [내부링크]

첫날부터 구입해 플레이했지만 시간이 많지 않아 이제야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약관 동의 시 튕기는 문제부터 시작해 게임의 재미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모두 모았으니 부디 도움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2. 호그와트 레거시 퍼즐 3. 곱스톤 위치 4. 멀린의 시험 5. 마무리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1. 튕김 오류 해결 먼저 호그와트 레거시를 처음 시작할 때 약관 동의 후 튕김 오류를 해결한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니고 지인이 플레이하다 겪은 일이니 정확한 정황은 서술하기 힘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튕김 현상으로 인터넷에 찾아보면 윈도우 계정이 한글이라 그렇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럼 윈도우 계정을 따로 파야 된다고 하기에 ..

호그와트 레거시 디럭스 플레이 후기, 팁 [내부링크]

한국 시각으로 2월 8일 새벽 3시에 호그와트 레거시 디럭스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때쯤 잠들었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급하게 예약구매 후 플레이했습니다. 원래라면 한국 시각 기준 11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지만 디럭스 버전을 구입하면 각종 특전과 함께 72시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참고로 가격은 PC 기준 80,200원입니다. 진짜 기대했던 게임이지만 퀄리티가 별로라는 말이 돌았던 만큼 걱정도 많았는데요. 아직 두 시간 정도의 짧은 플레이 타임이지만 미친 듯이 빠져들어 할 정도로 정말 잘 만든 게임입니다. 목차 1. 호그와트 레거시 디럭스 2. 호그와트 레거시 리뷰 3. 장단점 4. 마무리 호그와트 레거시 디럭스 먼저 호그와트 레거시 디럭스를 구입한 후 플레이하..

[모바일 게임] 머지 게임계의 혁명 머지 서바이벌 [내부링크]

요즘 너무 바빠 게임할 시간이 없어 모바일 위주로 찾아보다 기가 막힌 작품을 몇 개 찾아냈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머지 게임도 정말 신선하고 재밌다고 생각했는데 머지 서바이벌은 혁명 수준이라 혼자 알기 아까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목차 1. 머지 서바이벌 리뷰 2. 장단점 3. 마무리 머지 서바이벌 리뷰 머지 서바이벌의 배경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입니다. 설정부터 다른 머지 게임들이랑은 비교할 수조차 없습니다. 가장 신기했던 건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고 재밌다는 점이었습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 특히 머지 게임에서 스토리는 그저 중간에 억지로 끼워 넣은 없어도 되는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머지 서바이벌은 오히려 스토리를 보기 위해 병합을 하게 되는 신기한 매력이 존재합니다. 게임 시작하면 먼저 아무것도 없는 ..

모바일 건설 게임 포켓빌드 리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건설 게임인 포켓 빌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건설 게임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할 만한 게임이 없나 찾아보던 와중 발견했는데요. 리뷰가 생각보다 좋아서 해보니 나름 퀄리티 뛰어난 건설 게임인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건설 게임 포켓 빌드 게임을 맨 처음 켜게 되면 언어 설정이 나오는데요. 처음에 무슨 외국어 천지길래 설마 한글 지원이 안되나 싶었지만 맨 끝까지 넘겨보니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건설 게임치고 그래픽도 준수하고 자유도도 높다는 평가에 혹해서 깔아봤는데 확실히 그래픽이 좋긴 하더라고요. 시작하기에 앞서 원하는 밝기를 설정하게 되는데 저는 그냥 기본이 딱 좋더라고요. 혹시라도 눈이 아파서 밝기를 낮추고 싶다거나 오히려 더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원..

챗GPT 사용 방법, 팁+느낀 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챗 GPT 사용 방법과 한글 번역 팁, 느낀 점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사실 처음 ChatGPT에 대한 소식을 들었을 때 메타버스랑 비슷한 건가 싶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블로거의 밥줄을 끊어놓을 수 있다고 하니 무서워서 이것저것 찾아봤습니다. 목차 1. 챗GPT란? 2. 챗GPT 사용 방법+한글 번역 팁 3. 느낀 점 챗GPT란? 챗GPT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그게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우선이겠죠. 저도 처음에 들었을 때 대체 이게 무슨 뜻인가 어리둥절했는데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라고 합니다. 직역하면 생성 사전 훈련된 변압기라는데요. 변압기는 전압을 원하는 값으로 바꿔주는 장치이니 결국..

내 컴퓨터 사양 손쉽게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 컴퓨터 사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확인할 수 있는 결과는 같지만 도달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조금 더 편리한 것을 선택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10 기준입니다. 방법 1 먼저 바탕화면 빈 곳 아무 데나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우클릭> 디스플레이 설정> 정보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설치 아이디와 제품 아이디와 같은 정보는 혹시 몰라 가렸기에 조금 다른 화면이 뜰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윈도우 사양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 키+X> 설정> 시스템> 정보 순서대로 들어갈 수 있으며 왼쪽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 클릭> 톱니바퀴 아이콘(설정)> 정보 순서대로 접근하는 것도 가능합니..

직접 해본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best11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플레이해 봤던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Best 11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스위치를 구매하자마자 플레이한 게임부터 가장 최근까지 즐겼던 게임 중 재미있었던 것들을 추려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미토피아 2. 모여봐요 동물의 숲 3. 슈퍼 마리오 파티 4.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5.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6.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7.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8. 말랑말랑 두뇌학원 9. 피트니스 복싱2 10. 링피트 11.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12. 마무리 미토피아 먼저 미토피아입니다. 과거 닌텐도 3DS를 통해 친구모아 아파트를 재미있게 즐겼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 게임은 같은 제작사의 후속작이기 때문에 통통 튀는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

나이트워커 공략, 네레이스 스킬트리 [내부링크]

나이트워커 출시일에 직업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다룬 뒤로 시간이 없어 조금씩밖에 못했지만 한 번 할 때마다 정신 놓고 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과 제가 쓰는 네레이스 스킬트리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나온 지 며칠 되지 않은 게임이다 보니 정보가 많지 않아 고렙 분들도 몰랐던 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알아둬서 손해 볼 건 없는 정보들로 담았습니다. 다만 어떠한 공략도 정답이 아닌 참고서일 뿐이니 이런 방식으로도 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나이트워커 초보자 공략 2. 일일 퀘스트 3. 과금 요소 4. 네레이스 스킬트리 5. 미세 팁 6. 마무리 나이트워커 초보자 공략 1. 아카이브 이름 설정 서버를 선택하게 되면 맨 처음 아카이브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요. ..

신규 모바일 게임 던전던전(DungeonDongeon) 리뷰, 쿠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뱀서류 신규 모바일 게임인 던전던전(DungeonDongeon) 리뷰와 쿠폰 등록 방법, 코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이 흥한 후 Brotato처럼 비슷한 게임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과거에는 비슷한 게임을 보면 무조건 욕을 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게임 콘텐츠 자체는 저작권을 내세우기 힘든 탓인지 요즘에는 재밌으면 장땡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탕탕특공대는 뱀서류 모바일 게임 중 가장 성공했다고 볼 수 있죠. 던전던전은 1월 25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작입니다. 분명 나오기 전 괜찮아 보여서 사전등록을 해놨는데 까먹고 오늘에서야 플레이하게 되었네요. 목차 1. 게임 방식 2. 쿠폰 입력 3. 장단점 4. 마무리 게임 방식 게임을 시작하면 곧바로 튜토리..

나이트워커 직업 추천, 쿠폰 등록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 막 따끈따끈하게 출시된 나이트워커 리뷰와 직업 추천을 다뤄보겠습니다. 사실 며칠 전 출시된다는 얘기를 어디선가 주워듣고 사전예약을 했는데 까먹고 있다 오늘 알아챘습니다. 갑자기 사전 예약 문자가 오길래 스팸인 줄 알고 넘길 뻔했네요. 쿠폰이 아깝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하고 포스팅도 해야 하니 그냥 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서 놀랐습니다. 목차 1. 게임 시작 2. 직업 종류 3. 나이트워커 리뷰 4. 나이트워커 쿠폰 등록 5. 장단점 6. 마무리 게임 시작 게임 용량이 약 40기가 정도로 꽤 큰 편이라 다운로드 시간이 꽤 소요됐습니다. 근데 문제는 그게 아니고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갑자기 아아악!!! 하는 남자의 비명이 들려 진짜 식겁했습니다. 로그인 화면 음성 좀 바꿔주세요.....

[스팀 게임] 가든 갤럭시(Garden Galaxy) 공략 겸 리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든 갤럭시(Garden Galaxy)의 공략 겸 리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그래픽도 깔끔하고 소재도 나름 신선한 힐링 게임입니다. 한글화는 되지 않았지만 저 같은 영포자도 가능할 정도로 별로 중요하지 않더라고요. 하다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인터넷에 검색해 봐도 무슨 슈퍼마리오 게임만 나오길래 리뷰와 함께 제가 직접 알게 된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게임 방식 2. 공략 3. 마무리 게임 방식 게임을 시작하기 전 설정창에 들어가 보면 튜토리얼을 끄고 켤 수 있으니 시간을 단축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플레이 방식은 무척 간단합니다. 맵 가운데 항아리가 하나 놓여있고 그 주변에 촛불처럼 생긴 요정 같은 애들이 하나씩 방문하는데요. 그렇게 방문한 애들을 클릭하면 코..

[모바일 게임] 화이트멜로디 수집형 RPG 솔직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인 화이트멜로디의 리뷰를 다뤄보려 합니다. 라그나로크X를 한창 재미있게 하고 있지만 더 재미있는 게임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플레이스토어 평점을 보니 3점대로 처참하길래 뭐 얼마나 재미없길래 그러나 싶어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최근 평가는 전부 좋은 데다가 왜 안 뜨는지 모르겠다는 극찬이 적혀있길래 궁금증이 생겨 직접 플레이해 봤죠. 그럼 지금부터 화이트멜로디 솔직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거의 모든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때 거쳐야 하는 과정이지만 어떤 게임은 소요 시간이 너무 길어 하기도 전에 지워버리고 싶어 지는데요. 다행히 이 게임은 생각보다 금방 끝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로그인 방..

[스팀 게임] 딩쿰(Dinkum) NPC 증서 호감도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플레치(Fletch) 2. 존(John) 3. 테오도르(Theodore) 4. 클로버(Clover) 5. 프랭클린(Franklyn) 6. 어윈(Irwin) 7. 멜빈(Melvin) 8. 밀번(Milburn) 9. 레인(Rayne) 10. 샐리(Sally) 11. 테드 셀리(Ted Selly) 12. 지미(Jimmy) 13. 마무리 1. 플레치(Fletch) 건물 베이스 텐트, 시청 역할 라이센스 취득 좋아하는 음식 덤불 라임 싫어하는 음식 악어 고기 모든 유형의 육류 요구사항 5,000딩크 지출 관계 15(3/4 하트) 영업시간 매일 오전 7시~오후 4시 2. 존(John) 건물 상점 역할 물건 구매, 판매 좋아하는 음식 익힌 악어 고기 싫어하는 음식 감자 모든 유형의 동물 및 과일 요구사항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위저드 스킬 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그나로크X 위저드 스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저드는 매지션에서 2차 전직을 했을 때 달성할 수 있는 클래스인데요. 막상 전직을 하고 나니 대체 뭘 찍어야 하나 막막하더라고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자세한 공략은 나와있지 않은 듯하여 정말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얻었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헤매지 않고 한 번에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찍으시길 바랍니다. 위저드 전직 라그나로크X에서 2차 전직을 하려면 잡(job) 레벨 50을 달성해야 하는데요. 잡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몬스터 처치, 의뢰소 퀘스트, 상점 의뢰, 던전, OX 퀴즈 등으로 경험치를 획득하셔야 합니다. 이 잡렙은 전직 후 0부터 시작하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공략 초보자를 위한 팁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그나로크X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팁들을 방출하려고 합니다. 제가 초보자로 시작한 입장이라 하나부터 열까지 모르는 게 너무 많더라고요. 게다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도 한정적이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뭐가 좋은지 연구해 보고 직접 플레이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었던 경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일일 퀘스트 2. 능력치 확인 3. 카드 4. 가방 용량 부족 5. 나머지 미세 팁 6. 마무리 일일 퀘스트 1. 의뢰소 먼저 웬만한 RPG 게임에는 다 있는 일일 퀘스트, 숙제입니다. 그래도 이 게임은 카니발이라는 메뉴를 통해 해야 할 일을 정리해서 알려주기에 편리하더라고요. 제일 우선으로 해야 할 일은 바로 의뢰소 퀘스트인데요. 하루에 총 10개의 미션을 클리어해야 합..

[스팀 게임] 딩쿰(Dinkum) 공략 지역별 자원, 도감 [내부링크]

딩쿰(Dinkum)에는 지역 공통으로 출몰하거나 해당 지역에만 출몰하는 곤충, 물고기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역은 알아보기 쉽도록 위 지도에 대략 표시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역을 쉽게 구분하려면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올리고 아래에 뜨는 이름을 보면 됩니다. 1. 평원(Plains) 동물 타조(Mu) 개(Diggo) 까치(Magpie) 앵무새(Cockatoo) 곤충 이름 계절 시간대 가격 벌(Bee) 봄, 여름 낮 680 귀뚜라미(Cricket) 사계절 밤 1,348 황제 잠자리(Emperor Dragonfly) 봄 낮 4,172 메뚜기(Grasshopper) 봄 낮 1,700 풀잠자리(Lacewing) 봄, 여름 낮 1,680 무당벌레(Ladybird) 봄 아침 1,900 메도우 카티 디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PC 사양,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목차 1.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PC 설치 2. 권장 사양 3. 게임 리뷰 4. 장단점 5. 마무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PC 설치 방법 게임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No limits, all drift! PC-콘솔-모바일 글로벌 멀티 크로스 플레이 지원 차세대 카트라이더 kartdrift.nexon.com 이곳에 들어가신 후 오른쪽 위의 노란색 PLAY FREE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뜨실 텐데요. 현재 PC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은 넥슨 런쳐를 통한 것입니다. 이미 넥슨 런쳐가 깔려있으신 분들은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런쳐를 먼저 다운로드해 주신 후 다시 해당 과정을 거쳐 게임을 받으시면 됩니다. 기존의 모바일 버전..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직업 추천과 매지션 스킬 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그나로크X 직업 추천과 제가 선택한 법사, 매지션 스킬 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에 무과금 직업을 찾는 분들에게 더욱 적합한 공략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1. 직업 종류 2. 검사 3. 복사 4. 법사 5. 도둑 6. 궁수 7. 상인 8. 전직 계열 9. 법사 스킬트리, 스테이터스 10. 마무리 직업 종류 라그나로크X에는 검사, 복사, 마법사, 도둑, 궁수, 상인까지 총 여섯 개의 직업이 존재하는데요. 같은 직업군이라 하더라도 찍는 스킬에 따라서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을 파악하고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거리, 원거리, 서포터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지금부터..

[스팀 게임] 디재스터 밴드(Disaster Band) 멀티, 노래 추가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디재스터 밴드(Disaster Band) 멀티 2. 노래 추가 방법 3. 맺음말 멀티 방법 디재스터 밴드 멀티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멀티플레이를 선택한 후 연결, 호스트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항목을 고르시면 되는데요. 연결은 다른 사람이 만든 방에 입장할 시 선택하시면 되고 호스트는 본인이 직접 방을 만들 시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다른 사람의 방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호스트의 방 번호가 필요한데요. 숫자 위아래의 화살표를 눌러 0부터 9까지 알맞은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호스트로 방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호스트를 선택한 후 최대 플레이어 수를 지정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최대 2명으로 되어있지만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최대 4명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

[스팀 게임] 디재스터 밴드(Disaster Band) 우정 파괴 리듬 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멀티 리듬 게임인 디재스터 밴드(Disaster Band) 리뷰 겸 가벼운 공략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플레이 타임이 그리 길지는 않지만 친구들과 함께 할 만한 게임을 찾으신다면 딱일 것 같습니다. 목차 1. 게임 리뷰 2. 악기 종류 3. 포지션 변경 4. 플레이 방법 5. 맺음말 디재스터 밴드(Disaster Band) 게임 리뷰 맨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세 개의 슬롯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중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 오래한 것은 아니지만 플레이해 본 결과 굳이 슬롯이 세 개나 있어야 하나 싶었습니다. 싱글플레이는 저처럼 친구 없이 혼자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선택하시면 되고 멀티플레이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분들이 ..

호그와트 레거시 출시일과 예약 구매 특전, 사양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 출시일과 예약 구매 특전, 사양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해리포터 게임의 최신 시리즈인데요. 원래는 작년 말쯤 출시되기로 했지만 출시일이 연기되어 많은 팬들이 실망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게임이며 역대 해리포터 게임 중에서도 가장 퀄리티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리포터의 신작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게임 소개 2. 출시일 3. 가격, 예약 구매 특전 4. 예약 구매 방법 5. 사양 6. 맺음말 게임 소개 호그와트 레거시는 여태 해리포터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판타지 세계를 직접 탐험할 수 있는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인데요. 마법 동물을 발견할 수..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쿠폰 이 글 하나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그나로크X 쿠폰 코드와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던 초대 코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X 플레이 후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원게임루프를 통해 플레이했으니 아직 안 보셨다면 참고 부 qhanfl.tistory.com 라그나로크X 쿠폰 등록 방법 1. 우측 파란 화살표를 터치한다. 2. 하단의 설정을 터치한다. 3. 쿠폰 교환 버튼을 터치한다. 라그나로크X 쿠폰 코드 모음 쿠폰 코드 보상 유효기간 yoonarox 센터 꽃사슴 나비의 날개 묶음 5개 10,0..

신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 모바일 게임인 라그나로크 X 플레이 후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원게임루프를 통해 플레이했으니 아직 안 보셨다면 참고 부탁드립니다. 원게임루프 리뷰 최고의 PC 앱플레이어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벼운 PC 앱 플레이어인 원게임루프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여태까지의 저는 블루스택과 녹스 앱플레이어 등 이름만 대면 아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사 qhanfl.tistory.com 목차 1. 플레이 후기 2. 생활 콘텐츠 3. 장단점 4. 이벤트 5. 맺음말 라그나로크 X 플레이 후기 이번에 다룰 게임은 최근 출시된 라그나로크의 신작인데요. 제가 모바일 rpg를 그리 즐기진 않지만 광고가 하도 떠서 궁금한 마음에 플레이해 보게 ..

딩쿰(Dinkum) 한글 패치 손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딩쿰(Dinkum) 한글 패치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해주신 많은 분들이 딩쿰 공략 글을 보고 찾아오셨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딩쿰은 정식 한글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 한글 패치를 직접 받아 적용하셔야 합니다.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혹시나 처음부터 언어의 장벽에 막혀 플레이를 꺼릴 분들이 계실까 싶어 작성하는 글입니다. 지금부터 잘 따라와주시면 큰 어려움 없이 한글 패치 적용이 가능합니다. dinkum 한글 패치 Release DinkumKorean 1.0.2.1 · Kheeman/DinkumKorean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 수정 업데이트 번역은 나중에... 전체 압축파일 받기 싫으면 dll 파일만 받아서 폴더\SteamLibrary\s..

원게임루프 리뷰 최고의 PC 앱플레이어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벼운 PC 앱 플레이어인 원게임루프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여태까지의 저는 블루스택과 녹스 앱플레이어 등 이름만 대면 아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최적화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서 무슨 설정을 켜라는데 유사 컴맹인 저에게는 너무나 멀고도 험한 길이었죠. 심지어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며 겨우겨우 그대로 따라 했는데 대체 뭐가 문제인지 제대로 적용되지가 않아 그냥 포기하고 매우 느린 상태로 플레이하다가 집어던진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게임을 할 때에는 모바일 기기로 플레이하는 것이 편하지만 RPG 장르라면 개인적으로 PC 앱플레이어를 통해 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제는 울며 겨자 먹기로 느린 상태의 앱플레..

[모바일 게임]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등록 방법,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긋지긋할 정도로 많은 광고를 뿌려댔던 히어로즈 테일즈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원래 모바일 rpg 게임은 그리 즐기지 않는 편이라 아무리 광고를 해대도 눈길조차 주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할 만한 모바일 게임이 너무 없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플레이해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오랜 시간 명성이 자자할 정도면 분명 이 게임만의 장점이 존재하겠죠. 목차 1.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등록 방법 2. 직업 소개 3. 플레이 후기 4. 장단점 5. 맺음말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등록 방법 바쁘신 분들을 위해 먼저 쿠폰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히어로즈 테일즈 광고를 볼 때마다 무슨 쿠폰을 준다는 내용이 하도 나오길래 대체 얼마나 퍼주..

[모바일 게임] 머지 게임 추천 신선한 병합 게임 [내부링크]

오늘은 포스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누구도 시키지 않은 솔직한 고백을 해볼까 합니다. 사실 과거의 저는 병합 게임은 정말 할 일이 아예 없는 사람들이나 하는 게임이라고 속으로 무시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실제로 플레이해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넋을 놓게 되더군요. 심지어 한가한 것도 아닌데 에너지가 꽉 차면 괜히 계속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중독자 비슷하게 되어버렸습니다. 그렇게 하나둘 재미있어 보이는 웬만한 머지 게임을 플레이해본 저는 이젠 웬만한 병합 게임은 그저 지루하기 짝이 없는 카피 게임으로만 보이게 되었죠. 하지만 오늘 머지 게임 추천 포스팅을 위해 가져온 머지 쿠킹 테마 레스토랑은 여태까지 해왔던 merge game들 중에서도 독보적인 재미를 선사하기에 여러분께 꼭 소개해드리고 싶..

[스팀 게임] 카드 게임 추천 Best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른 두뇌 회전과 운빨이 모두 필요한 재미있는 카드 게임 추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덱빌딩 카드 배틀 게임은 잠깐만 하려고 해도 어느샌가 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는 매력이 있는데요. 돈이 전혀 들지 않는 무료게임부터 구입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까지 모두 준비해왔으니 부디 취향에 맞는 카드 게임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 매겨진 별점도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책정한 것이니 참고해 주세요. 스팀 카드 게임 추천 Best 10 목차 1. Yu-Gi-Oh! Master Duel 2. 나이트오브풀문 3. 마블스냅 4. Gremlins, Inc. 5. Meteorfall: Krumit's Tale 6. Ratropolis 7. Reigns 8. S..

[스팀 게임] 직접 해본 스팀 생존 게임 추천 12가지 [내부링크]

스팀 생존 게임 추천 저번 포스팅에서는 18가지 중 9가지를 소개해드린다고 했지만 막상 라이브러리를 더 뒤져보니 몇 가지 게임이 더 나와서 총 12가지의 게임을 추가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인생게임이라고 부를 만큼 엄청나게 재밌는 생존 게임 추천을 많이 해드리지 못해 마음에 걸렸는데 비교적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욱 재미있게 한 게임을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과 클리어가 아닌 저의 플레이 타임을 적어둔 것임을 참고해 주세요. 1. Ancestors: The Humankind Odyssey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Ancestors: The Humankind Odyssey 앤세스터 : 인류의 여정입니다...

[스팀 게임] 생존 게임 추천 1탄! 직접 플레이해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스팀 생존 게임 추천 오늘은 제가 직접 플레이해본 스팀 생존 게임 18가지 중 9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포스팅이 절대적인 지표가 아닌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표기된 가격은 세일을 하지 않았을 때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 타임은 엔딩을 보기까지의 시간이 아닌 본인이 플레이한 시간임을 반드시 참고해 주세요. 1. 60 Seconds!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60 Seconds!입니다. 이 게임은 다른 일반적인 생존 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요. 핵폭탄이 떨어진 직후 60초 동안 최대한 많은 아이템들과 가족들을 챙겨서 오래 살아남는 것이 목적입니다. 초반에 시간 분배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가족 중 누군가를 빠트..

[스팀, 애플 게임] 와일드 플라워즈 (Wylde Flowers) 상점 영업 시간 [내부링크]

와일드 플라워즈(Wylde Flowers) 상점 영업 시간 1. 대장간 영업 시간 : 월-수, 금-토 오전 9시~오후 5시 휴일 : 목, 일 2. 주얼리샵 영업 시간 : 수-토 오전 9시~오후 5시 휴일 : 월-화, 일 3. 시턴의 빵집 영업 시간 : 월-화, 목-토 오전 9시~오후 5시 휴일 : 수, 일 4. 바이올렛의 제비꽃집 영업 시간 : 화-토 오전 9시~오후5시 휴일 : 월, 일 5. 달의 잡화점 영업 시간 : 월-수, 금-토 오전 8시~오후 5시 휴일 : 목, 일 6. 소프트 부자의 낚시용품점 영업 시간 : 화-목, 토 오전 11시~오후 5시 휴일 : 월, 금, 일 7. 킴의 정육점 및 식료품 가게 영업 시간 : 화-목 오전 9시~오후 5시 휴일 : 월, 금-일 8. 카페 모레티 영업 시간 :..

[스팀, 애플 게임] 와일드 플라워즈 (Wylde Flowers) 공략 겸 리뷰 [내부링크]

오늘 리뷰할 게임은 바로 와일드 플라워즈(Wylde Flowers)입니다. 스팀으로 출시되었지만 아이폰 유저라면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로 플레이할 수 없어 스팀 게임으로 플레이하게 되었는데요. 지원 플랫폼에 닌텐도 스위치도 있으니 편하신 기기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이 게임을 봤을 때 콘텐츠는 정말 제 스타일이었는데 그래픽이 너무 걸려서 묵혀두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막상 플레이해보니까 이상하게 넋 놓고 계속하게 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첫날에는 괜히 샀나 싶었는데도 이미 환불 시간이 지날 정도로 플레이했으니 말 다했죠? 일단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 닌텐도 스위치로도 플레이할 수 있는 만큼 깔끔한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또한..

[스팀 게임] 딩쿰(Dinkum) 공략 초반 플레이 팁 [내부링크]

오늘은 딩쿰 혹은 딩컴으로 불리는 새로운 스팀 게임 공략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사실 이 게임에 빠진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제대로 된 공략이 거의 존재하지 않아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조각들을 모으며 하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떠올라 공략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정식으로 한글화가 된 게임이 아니기도 하지만 그렇게까지 유명한 게임도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공략을 찾아보기 힘들더라고요. 게임의 스토리를 대략 설명하자면 플레이어는 사우스 시티라는 삭막한 도시에 거주하다가 다른 섬으로 탈출해 새로운 마을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동물의 숲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대체로 이런 류의 게임은 가이드가 존재하는데요. 딩쿰의 가이드는 바로 이 할머니입니다. 대부분의 퀘스트는 Fletch라는 이 할머니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면허증..

[모바일 게임] 낚시왕 키우기 리뷰, 쿠폰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에서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힐링 방치형 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게임은 따로 복잡한 컨트롤이 필요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게임 이름은 낚시왕 키우기이며 플레이 내용은 제목 그대로 낚시왕을 키워내는 것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게임을 켜게 되면 바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구글 로그인과 게스트 중 선택해 들어갈 수 있는데요. 들어간 후에는 닉네임을 정할 수 있는데 대충 정해보니 딱히 중복을 신경쓸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매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지급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방치형 게임이다 보니까 콘텐츠가 풍부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출석체크를 하고 나면 별다른 스토리나 설명..

[스팀 무료게임] 컬러링 게임4 (Coloring Game 4) 소소한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 무료 게임 중에서 아무 생각없이 편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Coloring game 4로 도트를 찍으며 색칠공부를 하는 게임인데요. 미친 듯이 빠져서 할 만큼 재밌지는 않지만 심심하고 돈도 없을 때 하기엔 딱 적합해 보입니다. 처음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위에 있는 작은 네모는 카테고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고 아래에 있는 큰 네모는 스테이지라 보시면 됩니다. 맨 처음에는 30x20픽셀로 아주 간단한 난이도로 시작되지만 점점 갈수록 복잡하고 어려워집니다. 무료 게임이긴 하지만 첫 번째 카테고리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두 번째부터는 DLC 구매를 통해 추가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작 방식이 그렇게..

[스팀게임] 우산금지(No Umbrellas Allowed) 리뷰 [내부링크]

최근 취향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게임을 찾았다. 우산 금지라는 이름의 게임으로 처음에는 제목을 보자마자 대체 왜 우산금지인가 어리둥절했었는데 플레이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아 이래서 우산 금지구나 하면서 깨닫게 된다. 가격은 20500원으로 저렴하다면 저렴하고 비싸다면 비싼 애매한 가격이다. 나는 완벽히 취향에 들어맞아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전혀 안 했지만 시뮬레이션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연구소의 폭발로 시작되는 스토리로 이 곳의 생존자로 보이는 주인공이 과피연이라는 집단에게 최대한 들키지 않으며 중고 상점을 운영하게 되는 내용이다. 해변에 쓰러진 주인공을 달시라는 중고상점 주인이 주워와서 치료를 해준 후 부려먹기 시작한다. 집을 나와서 이상한 다리 같은 곳에 올라가면 자..

[스팀 무료게임] 퍼즐 투게더(Puzzle Together) 리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게임은 스팀의 무료 게임 중 하나인 퍼즐 투게더입니다. 이름 그대로 다른 사람과 멀티를 통해서 퍼즐을 맞출 수 있는 방식으로 코로나 때문에 밖에 잘 나가지 못하는 현대인을 배려한 듯한 게임입니다. 이름이 무색하게도 저는 친구와는 한 번도 플레이해보지 못했지만 원래 퍼즐 자체를 좋아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했습니다. 이 게임은 무료라고는 하지만 모든 퍼즐을 공짜로 푸는 것이 아니라 일정기간마다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며 이용할 수 있는 퍼즐이 인내심만 있다면 결제를 하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록색 글씨로 이용 가능이라고 적혀 있는 퍼즐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퍼즐들은 최대 40피스로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예쁜 퍼즐을 맞추고 싶다면 0.99$를 결제해야 하는데 큰돈은 ..

[스팀 게임]스카이힐(skyhill) 공략 겸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드릴 게임은 바로 스카이힐이라는 스팀게임입니다. 게임의 가격은 18,000원이며 장르는 로그라이크형 생존게임으로 죽으면 초기화가 되면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세계3차대전으로 인해 세상이 돌연변이로 가득 차게 되어 펜트하우스 꼭대기에서 살고있던 주인공이 100층에서부터 1층까지 내려가서 탈출하게 되는 내용입니다. 맨 처음에 시작하게 될 때에는 보통과 어려움만을 선택할 수 있는데 한판이라도 플레이하고 난 뒤로부터는 쉬움도 선택할 수 있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밑에 있는 자습서는 도움말 표시이니 처음에 할때만 켜두고 그 뒤부터는 끄시는걸 추천합니다. 난이도가 어려워질수록 보스의 피통과 공격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난이도를 선택하게 되면 수동적 특권과 능동적 특권을 한 가지..

[스팀게임] 재미있는 요리게임 쿠킹 시뮬레이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레이저 공략이후에 어떠한 게임도 딱히 삘이 꽂히지를 않아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게임은 바로 나온지는 조금 됐지만 그래도 나름 신작이라고 불릴수는 있는 쿠킹시뮬레이터입니다. 저는 과거에 쿠킹마마 등 각종 요리게임들에 미쳐버렸던 경험이 있던지라 이런게임이 나오면 눈을 뒤집고 하게되는데 오랜만에 정말 만족스러웠던 요리게임이었던것같습니다. 일단 시작메뉴를 보면 정말 여러가지가 보이는데 여기서 다른메뉴들은 다 다른게임들과 다른점이 없지만 샌드박스 모드와 요리학교는 무엇인지 궁금하신분들이 있을것같습니다. 샌드박스모드는 사용자 설정모드라고 보시면 되는데 모든 레시피와 모든 재료들이 다 해금되어있는 모드입니다. 실험해보고싶은 요리들이 있거나 시간에 쫓기지않고 요리연습을 해..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지역별 npc 퀘스트 정리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지역별 npc 퀘스트 정리 1. 초원 지역 이름 모를 npc 첫 번째 퀘스트-반딧불이 담긴 병 2개 요구(반딧불이에게 빈 병을 사용 시 획득 가능) 두 번째 퀘스트-묘목 요구(풍차에서 감귤로 제작 가능) 세 번째 퀘스트-공룡알 요구(화염 지역을 발굴 시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 요정여왕 npc 1000 코인을 요구 2. 무덤 지역 고블린 npc 해골 100개를 요구(해골 몬스터를 사냥 시 획득 가능) 피에로 npc 퀴즈 풀이를 요구(정답은 없으니 아무렇게나 대답하면 된다.) 3. 사막 지역 공주 npc 첫 번째 퀘스트-꽃을 40개 요구 두 번째 퀘스트-고급 의류 2개를 요구 노인 npc 황금알 1개 요구(닭에게서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 4. 얼음 지역 귀여운 유령 npc 첫 번..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퍼즐 공략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퍼즐 공략 1. 초원 지역 위에 보이는 순서대로 석상을 눌러주면 된다. 무지개색 순서대로 버섯을 제거해주면 된다. 실수로 다른 버섯 제거 시 당황하지 말고 모든 버섯을 제거하거나 게임시간으로 하루 이틀 정도 지나고 나면 다시 리젠이 된다. 2.무덤 지역 위에 보이는것처럼 폭탄으로 가시를 제거하면 잠시 후 모든 가시가 사라진다. 네 개의 횃불에 순서 상관없이 불을 붙여주면 된다. 각 기둥에 색에 맞는 보석들을 올려놓으면 된다. 순서대로 연주해주면된다. 맨 왼쪽에 있는 종이 가장 낮은음이고 맨 오른쪽에 있는 종이 가장 높은음이다. 퍼즐이라 하기엔 애매하지만 이 해골들을 제거하면 커다란 해골 몬스터가 등장하며 잡고 나면 극복의 증표를 준다. 3.사막 지역 가운데 있는 기둥은 사막 던전..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건설 건물 정리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건설 건물 정리 1. 산업 용광로-석탄, 벽돌, 괴철, 괴금, 강철, 고급 강철, 유리, 빵, 조리된 물고기, 조리된 고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굉장히 자주 쓰이는 건물로 여러 개를 미리 건설해놓는 게 좋다. 모루-각종 도구들을 생산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화살, 병, 코인, 열쇠 등을 생산해낼 수 있다. 그렇게 많이 쓰이는 건물은 아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병이 대량으로 필요하니 여유가 된다면 두세 개 정도 지어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재봉 소-장갑, 신발, 가방, 지갑 등을 생산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실, 가죽, 고급 의류 등을 생산할 수 있다. 채광 기둥-자동화 스킬을 찍으면 해금되는 건물로 설치 시 주변의 자원들을 자동으로 채취한다. 있으면 매우 편..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사당 은총 정리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사당 은총 정리 1.비축가-자원이 두 배의 아이템을 떨어트립니다. 아이템이 바로 수집됩니다.(언제 사용하든 유용한 스킬 참고로 통발이나 동물자원도 두배로 떨어지기 때문에 고고학이나 가죽 파밍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 버프를 띄워놓고 드루이드의 두루마리와 마법사의 두루마리를 같이 사용 후 가죽을 파밍 하면 더욱더 편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발굴자-파헤칠 곳들이 즉시 생성됩니다.(고고학 재료를 얻기에 정말 매우 중요한 버프입니다. 고고학 번들을 편하게 채우려면 지역마다 사당을 최소 하나씩 건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3.손재주-이동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솔직히 있으나 없으나 한 스킬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번 맛을 보면 중독성이 심해 ..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스킬 공략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스킬 공략 노란 테두리는 시작 지점 빨간 테두리는 우선순위로 표시해놓았습니다. 원하는 스킬 설명을 쉽게 찾으시려면 CTRL+F 버튼을 누르신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산업 스킬 산업-강철 해금, 유리 해금, 건물을 건설할 때 경험치를 얻게 됨 목공예-건설에 필요한 목재가 25% 감소한다. 석공-화덕 해금, 건설에 필요한 석재가 25% 감소한다. 건설에 필요한 벽돌이 25% 감소한다. 탄도학-발리스타 해금, 활이 삼중 화살을 발사하게 됨 드릴-해저 드릴 해금, 팔 때 석탄을 찾을 확률 25% 제공 기계-꽃 압축기 해금 제련-용광로 속도 25% 증가, 모루 속도 25% 증가 재봉-가죽 해금, 재봉 소 속도 25% 증가 직물-신발 해금, 장갑 해금 공예-고급 강철 해금, 고급 의류 해금..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지역별 자원 정리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지역별 자원 정리 하늘색 블록 얼음 지역 필드 자원-크리스털, 라벤더, 나비가 담긴 병(빈 병을 나비에게 사용 시 획득 가능) 고고학 자원-얼어붙은 오징어(통발에서 획득), 얼어붙은 유물(삽으로 발굴 시 획득 가능) 동물자원-양(일정 시간마다 클릭하면 섬유 획득 가능 사냥 시 동물 가죽, 고기 획득 가능) 회색 블록 무덤 지역 필드 자원-뼈(무덤 파괴 후 나오는 해골 몬스터를 잡거나 발굴 시 획득 가능), 가지 꽃, 호박 고고학 자원-해골 물고기(통발), 카팔라(발굴), 엄청난 해골(커다란 해골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극복의 수정에서 제작 가능) 동물자원-젖소(먹이를 주면 똥을 주며 젖소에게 빈 병 사용 시 우유가 담긴 병 획득 가능, 사냥 시 동물 가죽, 고기 획득 가능), 닭..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5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드디어 일지의 마지막 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즐길 콘텐츠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공략 글은 더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서 몇 개 더 올릴 것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진짜 할 짓이 너무 없어서 위업 목록 중에 모든 물 타일 위에 건설이 있길래 이거나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일입니다. 말살자로 다리를 철거하다 보니 실수로 횃불 하나를 없애버렸네요. 이런 식으로 모든 물 타일 위에 매립을 설치할 겁니다. 매립은 꽃과 똥으로 만들 수 있는데 생각보다 똥이 대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동물 먹이를 많이 만들어서 젖소에게 먹여줍니다. 이렇게 무지개 뒤에 두 칸은 설치가 잘 안되는데 미친 듯이 누르다 보면 어느샌가 채워집니다. 모두 설치하고 나면 이렇게..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4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드디어 모든 스킬을 찍게 되었습니다. 먼저 보여드리자면 이 스킬을 찍고 나면 이제 가마솥에서 강철을 보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강철의 연금술사가 생각나네요. 솔직히 지금은 쓸데없는 스킬이지만 극 초반에 찍는다면 초반에는 부족한 목재를 아낄 수 있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것도 진짜 돈 벌기 너무 힘든 극초반에만 유용한 스킬입니다. 만렙을 찍은 저에게는 아무짝에도 쓸모없긴 하지만 판매 시 코인뿐만 아니라 경험치까지 얻을 수 있다는 건 좋네요. 모든 땅을 구입한 저에게는 정말 쓸데없는 스킬인데 왜 대체 이걸 지금 찍었을까요. 하하하 이렇게 모든 스킬을 찍었습니다. 화염 지팡이도 유성 지팡이로 업그레이드해주었습니다. 저는 정말 멍청한가 봅니다. 왜 마지막 장신구..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3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이제 정말 끝이 보입니다. 점점 할게 없어지네요... 일단 찍은 스킬들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번에 은행을 건설했었는데 이제 그 은행이 빛을 발하게 되었네요. 이제 살 땅은 없다지만 백만 코인을 소지해야 하는 업적도 있으니 그걸 깰 겸 찍어주었습니다. 참고로 은행은 자동화 스킬을 찍어도 생산된 코인이 자동으로 습득되는 것이 아닌 직접 가서 클릭을 해주어야 코인이 들어옵니다. 이제 배고프면 광석이나 보석을 냠냠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석을 하나라도 먹게 되면 업적이 달성됩니다. 이제 딱히 돈이 필요 없을 거 같아서 찍지 않은 스킬 중 하나인데 참 멍청하게도 부적이 해금되는 줄 몰랐네요. 진작 찍을걸... 부적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 만드는 건..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2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 분명 플레이한 시간은 평소와 비슷한데 이미 너무 많은걸 진행해버려 스크린샷을 찍을만한 게 너무 없었어요. 슬슬 거의 모든 콘텐츠를 즐겼으니 질릴 만도 한데 처음 할 때처럼 설레지는 않아도 아직은 넋 놓고 하고 있습니다. 일단 오늘 찍은 스킬들 먼저 보여드리자면 이름부터 굉장히 매혹적인 스킬입니다. 도박이라니 이 게임의 엔드 콘텐츠인 걸까 하는 생각에 신이 나서 찍어보았습니다. 이건 외형입니다. 마치 어드벤처 타임에 나오는 게임기 친구를 떠올리게 하는 귀여운 생김새네요. 눌러보면 한 번에 100 코인을 투자해 슬롯머신을 돌릴 수 있게 되는데 그냥 빠칭코네요. 같은 그림으로 두 개 이상만 맞춰도 해당하는 아이템을 줍니다. 세 개 모두 맞추게 되면 더 많이 주는지는..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1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드디어 모든 맵을 해금 했습니다. 슬슬 일지도 끝이 보이네요. 조만간 모든 맵을 정리 해서 공략으로 따로 올릴 생각이니 기다려주세요. 일단 오늘 찍은 스킬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사냥할 때만큼은 밥을 안 챙겨 먹어도 되겠네요. 이 스킬을 찍고 나면 사당 충전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며 이제 버프 지속시간도 50퍼센트 증가합니다. 번들 채우기가 더 편해졌네요. 이 스킬을 찍고 나면 이제 시장에서 3개씩만 판매하던 아이템 개수가 6개로 늘어납니다. 이제 땅도 다 샀으니 재물을 탐내봐야겠네요. 이 스킬을 찍긴 찍었는데 저는 여기 적혀있는 것 중 채광 기둥밖에 가진 게 없어 효율이 좀 떨어지겠네요... 재료가 모여 신발과 장갑도 한 번씩 업그레이드해주었습니다. 일단..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0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드디어 화염 맵을 모두 해금했습니다. 일단 찍게 된 스킬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건 오로지 번들을 채우기 위한 강박증 환자의 투자입니다. 이 두 개를 찍고 나면 연금술 번들을 거의 다 채울 수 있게 되죠. 이건 계속 밥 먹기가 너무 귀찮아서 뒤늦게 하나 찍었습니다. 다만 체감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 스킬은 사실 진작에 찍었어야 더 효율이 좋았을 텐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르다는 말도 있고 하니 지금이라도 찍어줬습니다. 땅부자가 돼야 하니 틈틈이 지갑도 업그레이드해줬습니다. 예전에 열어뒀던 사막 맵 퍼즐을 오늘에서야 드디어 풀었네요. 고대 무덤을 깨고 나서 얻은 이 번개 지팡이로 이 친구를 감전시켜줍니다. 짜잔 보석을 주는 작은 상자들이 네 개 나왔습..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및 일지-9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및 일지 드디어 세 번째 글입니다. 크리스털 동굴 포스팅 시작합니다. 이거는 분명 하면서 사진을 찍어놨는데도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들어가 봅시다. 들어오자마자 분홍색 레이저가 보이고 얼어붙은 문과 레이저를 통과하는 수정이 보입니다. 수정을 잘 보면 흰색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보면서 조준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방향을 바꿔가며 문을 녹여줍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또 다른 레이저들과 귀여운 유령친구가 저를 반겨주네요. 방향을 바꿔 이렇게 또 입구를 녹여줍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광차가 있는데 올라타 줍니다. 도착했더니 이번에는 두 마리의 유령친구와 레이저를 반사할 수 있는 수정만 있네요. 그 왼쪽에는 얼어붙은 문이 보입니다. 지금은 열 수 없는 문인 거 같으니 다시 올..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및 일지-8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및 일지 두 번째 글입니다. 이 글에서는 고대 은하와 고대 무덤에 대한 간단한 공략을 다룰 예정입니다. 제가 워낙 정신도 없고 사진으로만 설명하기는 조금 한계가 있으니 부족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고대 은하입니다. 이렇게 밖에서 건물의 위쪽 벽면을 보면 네모 친구들이 불규칙적으로 존재하는데요. 이게 바로 퍼즐의 힌트입니다. 들어가고 나면 대체 이게 뭔가 싶은 끔찍한 광경이 눈앞에 펼쳐지는데요. 기계를 싫어하는 저에게는 더욱더 끔찍한 광경이었습니다. 참고로 퍼즐을 푸시다가 아까 봤던 힌트가 기억이 안 난다고 밖으로 나가게 되면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하니 그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힌트를 캡처해놓고 띄워놓고 보시던지 제 공략을 보면서 깨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퍼즐을 푸는..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5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진행한것이 은근히 많아 부지런히 적어보겠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썼던 글들을 다시 보니 조금 뒤죽박죽이라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 같으니 이번 글부터는 스킬은 스킬대로 업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대로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황금 검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이제 피해량이 100퍼센트 늘어나고 적이 코인을 떨어트린다는데 아마 코인을 얻는 양이 조금 더 늘어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지갑은 정말 중요한 것 같은데 업그레이드하는 버릇이 안 들어서 자꾸 늦게 하네요. 땅부자에 조금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제 땅을 파면 광석도 같이 나오게 되었네요. 피해량이 무려 300퍼센트나 늘어나고 이제 광석뿐만 아니라 모든 자원을 파밍 할 때 보석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제 ..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4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정말 말 그대로 정신 놓고 게임을 해버리느라 하루 종일 뭐했는지도 기억이 안 나네요... 개인적으로 거의 문명급으로 타임머신게임인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찍은 스킬은 바로 이 자동화라는 스킬인데 이 스킬을 찍고 나면 이제부터 가방에 빈 공간만 있다면 제작한 아이템들이 자동으로 아이템 창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저 채광기 둥이라는 건 건물인데 만들고 나면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자원을 자동으로 캐주며 이것도 마찬가지로 빈공간만 있다면 아이템 창안에 차곡차곡 쌓이게 되므로 후반에는 필수 스킬 중 하나인데 템창이 얼마 없는 초반에는 겨우 비워놓은 가방 칸 안에 제작된 템이 바로 들어와 버리지도 못하게 되는 애물단지 스킬이 될 수도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지..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3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이 게임은 정말 무서운 게임인 게 분명합니다. 오늘은 3시까지만 플레이하고 4시까지 공략을 작성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도저히 끌 수가 없어 4시에 글을 적기 시작하네요... 너무 재밌다... 오늘 다시 들어가 보니 어제 받아놓았던 신전 버프가 아직도 지속 중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인게임 내에서만 시간이 흘러가나 봅니다. 당연한 내용 일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게임도 종종 봐왔기 때문에 혹시 나하고 올려요. 오늘은 드디어 처음으로 마법 쪽 스킬을 하나 찍었습니다. 저 서기 책상이라는 건 초반에는 그렇게 필요는 없지만 이곳에서 두루마리 등을 제작할 수 있으니 나중에는 아주 많이 쓰일 곳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을 찍어야 연금술을 할 수 있는 가마솥이 해금되니 너무 늦지 않..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7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진행한 내용이 어제보다 더 많아서 세편으로 나눠서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 찍은 스킬들 먼저 보여드리자면 오늘은 공학을 찍었습니다. 이 스킬을 찍으면 일단 모든 건물 속도가 25퍼센트 증가하며 드로이드와 EMP 수류탄이 해금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이 드로이드인데 드로이드를 생성하고 나면 주변에 드로이드가 돌아다니며 사냥과 파밍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오른쪽에 보면 귀여운 고양이 친구가 하나 생성이 돼있는데 이 친구가 바로 드로이드입니다. 이렇게 데리고 다니다 보면 통발이나 동물자원 같은 건 거의 자동으로 파밍이 되며 만약 옆에 있는 걸 원치 않을 시에는 건물을 클릭해 대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활이 없어 사냥 스킬도 그냥 찍어주었습니다. 얼마 전에 이..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6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진행한 양이 좀 많아 글이 너무 길어져 두 편으로 나누었습니다. 이번에는 화염의 사원입니다. 들어오고나면 이렇게 네 갈래의 길이 보이는데 한 곳은 출구고 왼쪽에 있는 빨간 문은 굳게 닫혀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쭉오면 이렇게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저렇게 작은 상자에서는 보석과 코인이 나옵니다. 길을 정확히 외우면서 다니지는 않았는데 아마 왼쪽 길이었던 거 같습니다. 이 몬스터는 파이어볼을 오 지게 날려대는데 저는 회피율이 높아 쉽게 잡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을 만큼 공격이 좀 빠릅니다. 왼쪽에는 또 아까 봤던 빨간 문과 같이 파란색 문이 굳게 닫혀있네요. 가운데쯤에 보면 딱 봐도 보스방처럼 생긴 문이 있습니다. 열쇠를 구해야겠네요. 여기서는 벽에있는..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2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어제 분명 글을 마무리할 때에 오늘은 사막 맵까지 열어보겠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하나 인생사 무엇하나 마음먹은 대로 쉽사리 풀리지 않죠. 왜 다시 플레이하는 건데 난이도가 더 올라갔는지 모르겠는 이상한 게임입니다. 오늘은 이 간악한놈이 마지막 부탁이라며 저를 또다시 부려먹기 시작했습니다. 공룡알이라니 제정신일까요? 세상에 나중에는 공룡도 때려잡는 갓겜이 되는 건가 하고 마음 한구석 작은 기대를 품어보며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빨리 깨기는 어려워 보이는 퀘스트입니다. 젖소에게서 우유를 짜다가 닻을 발견했습니다. 이거는 통발에서나 삽질할때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세상에 젖소에게 무슨 짓을 한 걸까요. 처음 얻은 거니 강박증 환자인 저는 일단 번들로 달려가 줬습니..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1 [내부링크]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글을 쓰기에 앞서 어제 살면서 처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써봤는데 동생에게 보여주니 말투가 뭐 같다며 극딜을 먹은 후 말투를 바꿔보려 합니다. 어제 글에서는 정말 기본적인 메뉴만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심화과정으로 들어가 초보자분들이 조금 더 편하게 게임하실 수 있도록 가벼운 팁들과 진행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에 사진은 일부러(사실 파밍 하느라 까먹고) 에너지를 일정 수치 이상 떨어트려보았는데요. 저렇게 말풍선으로 계속 밥 줄 때까지 끊임없이 힘들다고 밥 달라고 징징거립니다. 사실 저 모습이 좀 귀여워서 한동안 방치해봤어요. 드디어 2레벨이 되어서 이번에도 수확을 찍게 되었습니다. 저는 뼛속까지 농부 체질이니까요. 저기 나와있는 목화로는 실을 만들어서 옷 감..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게임소개 [내부링크]

포레이저 게임소개 포레이저라는 게임을 소개하기에 앞서 원래 이 게임의 정확한 한글표기는 포레이저가 아니라 포리저가 맞단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포레이저라고 알고있기도하고 사실 나도 검색해보고알았다. 그러니 그냥 편의상 포레이저라고 하겠다. 평소에 이런 파밍노가다류 게임에 몹시 목말라있던 나는 스팀에서 이 게임이 출시되었다는 배너를 보자마자 홀린듯이 클릭해버렸다. 심지어 게임설명마저 완벽했다. 미지의 세계를 개척하고 자원을 수집하고 제작하고 관리하고 비밀을 찾아가며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건설하라니 심지어 모험이 끝나면 새로운 토지를 구입해 또 다른 모험을 떠나란다. 스타듀밸리 이후에 이런류의 파밍게임을 오래도록 기다려왔던 나에겐 둘도없는 희소식이었다. 도트류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않는 나에게는 조금 거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