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kekqufquf의 등록된 링크

 qkekqufqu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팬텀 스레드 - 흉내낼 수 없는 둘만의 사랑 [내부링크]

영화 팬텀 스레드는 사랑에 관한 영화지만 처음에는 이게 과연 사랑일까라는 물음을 내내 가질 수밖에 없었다. 분명히 연인이 나오는데 그들의 사랑은 이상적으로 말하는 사랑이랑은 거리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

밀양 - 너는 모른다 [내부링크]

이창동 감독의 밀양을 봤다. 워낙 유명하고 오래된 영화라 분명 본 적이 있는 것 같고 대충의 줄거리도 알지만 그동안은 집중해서 본 적이 없었다. 상상하기도 어려운 큰 고통을 겪고 난 여주인공의 변화가 어떻게..

공기인형 - 내게 마음이 있었다 [내부링크]

그동안 미루고 보지 않았던 공기인형을 봤다. 왠지 우울하기만 할 것 같아서 내키지 않았는데 진작 보지 않은 걸 후회한다. 예상대로 보는 내내 가슴이 먹먹해지고 슬펐지만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중 가..

걸어도 걸어도 - 영원할 그리움과 아쉬움 [내부링크]

영화 걸어도 걸어도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자전적인 요소가 담겨있는 영화다. 감독 자신의 어머니를 떠나보내드리고 이전에 계획했던 가족에 대한 영화를 본격화하여 제작되었다. 그래서인지 그의 영화 중에서도..

추억은 방울방울 - 그리운 그 시절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추억은 방울방울을 오랜만에 다시 보게 되었다. 1991년 작품으로 우리나라에는 훨씬 늦게 개봉되었다. 기억하기로는 그때 당시 일본 영화 자체가 개봉이 안되던 시기라서 영화 파일이 있는 서버에서 다..

더 파더 - 특별한 기억의 관점 [내부링크]

안소니 홉킨스가 열연한 영화 '더 파더'를 뒤늦게 봤다. 진작 보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 이 영화는 치매환자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이 특이하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과 나이가 같은 주인공을 연기하는..

파이란 - 죽음 이후 찾아온 사랑 [내부링크]

2001년 개봉한 영화 파이란을 20년이 지나서야 봤다. 영화를 보는 내내 되돌아갈 수 없는 과거들이 떠올랐다. 과거를 떠올리면 자연스레 후회의 감정도 떠오르는데 파이란에서 강재의 마음 또한 이미 죽은 아내에..

맨체스터 바이 더 씨 - 죄책감이 더해진 슬픔의 모습 [내부링크]

영화 맨체스터 바이 더 씨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사람들의 슬픔을 담담하지만 깊이 있게 담아낸 작품이다. 누군가의 죽음을 매개로 그와 관련된 인물들이 겪는 아픔과 그것을 애써 누르지만 여실히 느껴지는..

조커 - 가치없는 삶도 있을까 [내부링크]

영화 조커를 오랜 망설임 끝에 봤다. 보기 힘든 장면이 있을 것 같은 영화는 잘 못 봐서 한창 화제가 되었을 때도 보기를 피했었는데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가 어떨지 너무 궁금해서 용기를 내서 보았다. 일단은 전..

브로큰백 마운틴 - 계속 시작할 수 밖에 없다 [내부링크]

영화 브로큰백 마운틴을 개봉한 지 20년 가까이 지나서야 보게 되었다. 2005년 개봉 당시 보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을 계속하였는데 이제라도 보게 되어 다행이다. 일단 이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

오만과 편견 - 사랑의 정석 [내부링크]

오만과 편견은 책과 영화 모두 몇 번을 봐도 설레고 재미있다. 그 이유가 뭘까 생각해 보니 여기에는 이상적인 사랑의 모습이 나오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이 이야기에 나오는 다아시는 오랫동안 나에게는 이상형..

리틀 포레스트 - 지쳐있는 마음에 활력을 주는 영화 [내부링크]

고불고불한 산길을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혜원의 뒷모습으로 시작하는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보는 내내 자연의 재료로 만든 음식들이 나온다. 복잡하거나 갈등이 있는 스토리는 배제하고 계절에 따른 혜원의 요리..

보이후드 - 순간에게 붙잡힌 우리 [내부링크]

영화 보이후드는 한 소년이 유년기를 거쳐 성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실제의 시간 흐름대로 묘사하고 있다. 주인공인 메이슨이 6살 때부터 촬영이 시작되어 12년 동안 같은 배우들로 영화가 촬영되었다는 것이 놀..

너의 이름은 - 심오한 인연의 세계 [내부링크]

밝고 로맨틱할 것 같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보기 시작한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은 생각보다 심오했다. 매력적인 남녀 주인공과 그에 걸맞은 예쁘고 꽉 찬 화면이 설레게 했지만 운명과 만남에 대한 철학이..

레이디 버드 - 어른이 되기 위한 성장통 [내부링크]

2017년에 제작된 영화라니 코로나 전의 그때가 까마득하게 느껴진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사춘기 소녀의 성장통 같은 영화라서 나의 사춘기 시절이 떠오르면서 더 까마득하게 느껴졌다. 오랫동안 영화와 거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