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ffhrm733의 등록된 링크

 qmffhrm73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산업위생관리기사 필기, 실기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산업 현장에서 쾌적한 작업환경과 근로자의 건강보호를 위해 요즘 더 중요성이 두드러지고 있는 산업위생관리기사입니다. 자격 취득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시험일정 시험정보 필기 실기 수수료 19,400원 22,600원 시험과목 산업위생학개론 작업위생측정 및 평가 작업환경관리대책 물리적유해인자관리 산업독성학 작업환경관리 실무 검정방법 객관식 4지 택일형 필답형 합격기준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해마다 산업위생관리기사 출제기준이 바뀌기 때문에 아래의 출제기준 내용을 참고하셔서 시험 준비를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합격률 산업위생관리기사는 합격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유명했으나 최근 50%대까지 합격률이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버번 위스키 3대장 맛있게 마시는 방법 공개! [내부링크]

위린이를 위한 버번 3대장 입문용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것을 마시면 좋을지 고민될 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팔로 트레이스 많은 사람들이 버번 입문용으로 추천하고 있는 버팔로 트레이스입니다. 맛의 밸런스가 훌륭하며 깔끔한 뒷맛으로 결국 데일리는 버팔로 트레이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도수는 45도 이며 끝맛에서 바닐라향이 느껴지고 버번 위스키를 대표할만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버팔로 트레이스 750ml의 가격은 48,000원입니다. 물론 판매처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 다르지만 주류판매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 터키 101 강렬한 한방이 있는 맛으로 도수가 높은 위스키입니다. 오크와 바닐라 향이 매력적이고 호밀의 맛이 매력적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

식품산업기사 빠르게 취득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식품산업기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먹거리가 중요해진 지금 꼭 필요해진 이 자격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식품산업기사 사회발전과 생활이 풍요로워짐에 따라 맛, 영양, 안전성 등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최상의 식품이 제공되도록 하기 위해서 식품가공분야에 전문적인 숙련기능인력이 필요로 해 지고 있습니다. 수행 업무 식품 재료 선택, 선별 분류 제조 공정에 따라 물리화학적, 기계적 처리 작업 공정에 따라 처리정도, 숙성정도 관찰 및 기능 업무 작업공정 조정 및 안전상태 점검 시험일정 시험정보 필기 실기 수수료 19,400원 55,400원 시험과목 식품위생학 식품화학 식품가공학 식품미생물학 식품제조공정 식품품질관리 실무 검정방법 과목당 객..

발톱빠지는꿈 어떻게 해석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유독 기억에 남는 꿈을 꾸게 되면 어떤 의미인지 참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강렬한 뜻이 있을 것 같은 발톱 빠지는 꿈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엄지발톱 빠지는꿈 발톱은 꿈에서 나의 건강, 경제력, 직업, 사회적 위치를 나타냅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발톱이 빠지는 꿈은 소중한 직장을 잃거나 재산이 없어지는 흉몽입니다. 그중에서도 엄지발톱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모든 것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런 꿈을 꿨다면 평소보다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톱 자르는 꿈 손톱이나 발톱 자르는 꿈은 나에게 거슬리던 작은 고민거리가 말끔하게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꾼다면 현실에서는 속 시원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발톱 깎는 꿈 깔끔하게 손톱 발톱을 깎는 꿈은 길몽입니다. 같은 발톱인데도 빠졌을 때는 흉몽이..

청소년 상담사 2급 정보의 모든것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여성가족부 관련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청소년 상담사 2급의 정보를 한눈에 알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청소년상담사 청소년 상담관련 분야에서 자격 및 실무 경력을 갖춘 사람을 뽑는 자격증입니다. 대통령령이 정하는 자격검정 시험에 합격하고 연수를 맞친 사람만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상담센터, 사회복지관,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 관련 복지 시설에서 근무합니다. 청소년 보호 및 활동 지원의 역할을 하게 되며 지역사회의 유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직무를 수행합니다. 시험일정 응시자격 상담관련 학과 인정시 법령에 나열되어 있는 10개 상담관련분야에 포함된 10개 학과명의 조합일 경우 인정하고 조합된 학과명에 10개 학과명 이외의 추가적인 문구 있을 때는 인정 불가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을 살..

건설안전산업기사 가장 빠르게 취득하는 방법 [내부링크]

건설업 관련 자격증은 항상 인기 있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건설안전산업기사 취득에 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건설안전산업기사 건설현장의 재해요인을 예방하고 안전하게 작업하기 위해 일하는 직종입니다. 작업환경을 수시로 점검 및 개선하고 위험요소를 기술적으로 관리합니다. 설비작업의 위험에 따른 응급조치, 안전장치, 보호구 정기점검, 정비 등을 일을 수행합니다. 시험일정 참고자료 필기시험은 연도별로 출제 기준이 다르게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응시연도에 따라서 미리 출제 기준을 확인하시길 추천합니다. 시험정보 필기 실기 수수료 19,400원 34,600원 시험 과목 산업안전관리론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건설시공학 건설재료학 건설안전기술 건설안전실무 검정방법 객관식 4지 택일형 필답형+작업형..

기계설계산업기사 실기 한번에 합격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기계설계산업기사는 1988년부터 시행된 명맥 있는 자격증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이 유망한 이 자격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기계설계산업기사란? 주로 CAD 시스템을 활용하여 기계도면을 작성 또는 변경하며 부품도를 도면의 형식에 맞게 배열합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서 부품의 조립도, 전개도, 재단도, 유압회로, 배관회로, 전기회로를 설계하며 관리하는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시험일정 시험정보 필기 실기 수수료 19,400원 34,900원 시험과목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제도 기계설계 및 기계재료 컴퓨터응용설계 기계설계실무 검정방법 객관식 4지 택일형 작업형 합격기준 100점 만점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100점 만점 60점 이상 기계설계산..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정보 및 문제 다운로드 [내부링크]

다양한 기술이 발달하면서 공간 및 지형을 분석하기 위한 전문적인 직업이 바로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입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 및 시험일정 등 다양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란? 지상측량, 항공사진측량, 인공위성의 영상 등 다양한 공간 정보를 수집, 처리,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 국토의 개발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정보를 활용해서 전문가가 계획 수립 및 관리 등을 하게 됩니다. 정부 기관인 도시행정 관련부서, 한국도로공사, 수자원공사, 도시개발공사, 정부투자기관, 건설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지적도 전산화, 토지기록관리 전산화 등의 토지정보체계(LIS) 구축사업과 국가지리정보체계(NGIS) 구축 사업, 도시정보체계(UIS) 구축 사업이 활발하게..

장애인재활상담사 취득하기 위한 정보 [내부링크]

장애인들의 개인활동 및 사회참여를 전반적으로 도와주기 위한 역할을 하는 직업이 장애인재활상담사입니다. 아직은 생소한 이 자격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장애인재활상담사란 개인이 상황 또는 기능에 따라서 사회활동을 참여하기에 어려운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총체적으로 케어하는 직업입니다. 예를 들면 대상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평가, 재활상담, 사례관리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담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개인별 재활프로그램을 수립하고 진행합니다. 직업훈련, 사회적응훈련 등 적합한 개인별 프로그램과 적합한 직무 개발을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시험일정 응시자격 장애인재활상담사 1급과 2급에 따라서 응시자격이 조금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자격증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필독하시..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 [내부링크]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발렌타인 17년산 가격은 매우 다양합니다. 어디서 구매하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가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렌타인이란? 사람들에게 인기 있으며 세계 3대 스카치위스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주류 중에 하나입니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선물용으로 아주 추천합니다. 발렌타인 30년산 싸게 사는 법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최저가 총정리 요즘 고가의 위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하지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구입하기 망설이는 분들에게 시중가보다 발렌타인 30년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 flea-box.com 판매처별 가격 기내면세점 대한항공에서 약 71,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다..

설비보전기사 한번에 취득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든 일이나 항상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산업체에서도 설비를 꾸준히 관리하는 전문 인력이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일들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설비보전기사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합니다. 설비보전기사란? 플랜트 설비의 진동소음을 측정분석하여 설비상태를 판단합니다. 기계요소 및 윤활상태를 점검 관리해서 돌발적인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원료를 절약하기 위해 설비를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회사의 이익고 바로 직결되기 때문에 설비보전기사가 하는 일은 앞으로도 전망이 밝다고 합니다. 시험 일정 합격률 2006년에 처음 실시된 이 시험은 초반에는 합격률이 매우 낮았으나 현재는 50%대의 무난한 시험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응시자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

홍수꿈 여러가지 상황별로 총망라! [내부링크]

기억에 특히 남는 꿈을 꾸고 나면 꿈해몽이 궁금하시죠? 저도 최근에 인상 깊은 꿈 하나가 아직도 머릿속에 남아 있어서 꿈풀이에 관심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홍수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홍수나는꿈 홍수와 같은 큰 물은 큰 힘을 말합니다. 홍수는 사람이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자신에게 좋은 일이 될지 나쁜 일이 될지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꿈에서 물이 맑았다면 나에게 득이 되고, 물 색상이 흙탕물이었다면 본인에게 실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댐이 터져서 홍수가 발생하는 꿈 큰 강이 터져서 홍수가 생기면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해서 나에게 심리적으로 힘든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꿈풀이입니다. 집에 홍수꿈 우리 집에 크게 홍수나는 꿈은 정말 좋은 길몽입니다. 여기서 물은 재산..

화학분석기사 어떻게 취득할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지고 있는 화학분석기사에 대해서 아십니까? 합격률은 낮아도 매년 응시생은 증가하고 있는 전망 있는 자격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화학분석기사란 기기분석 및 분석화학의 제반 환경의 발전을 위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는 자격제도입니다. 화학관련 의약품, 식품, 산업제품을 개발, 검사, 제조를 하는 일을 합니다. 화학성분의 조성을 분석, 측정, 평가등의 결과와 자료를 관리하며 새로운 분석기법을 개발하는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2023년 시험일정 화학분석기사 출제 기준 및 공개문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큐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험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 화학분석기사 취득방법 구분 필기 실기 수수료 19,400원 62,900원 시험과목 화학분석 과..

태몽꾸는시기 종류별 해석까지 살펴볼까요? [내부링크]

언제 태몽을 꾸는 건지 내가 꾼 꿈이 태몽인지 매우 궁금하시죠? 임신한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대신 태몽을 꾸는 경우도 있으니 태몽 해석까지 보겠습니다. 태몽 태몽 뜻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꿈을 꾸면 태아의 성별이나 운명을 예측하거나 임신여부를 알 수 있는 꿈을 말합니다. 태몽을 꾸는 사람은 임산부 또는 가족들이 대신 꾸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태몽을 꾸는 이유는 아이가 생겼음을 알려주고 아기의 성별을 추축 할 수 있는 예지의 기회라고 합니다. 과학적으로 증명을 할 순 없지만 예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몽꾸는시기 임신을 해도 모두가 태몽을 꾸는 것도 아니고, 딱히 정해진 시기도 없기 때문에 애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경험을 참고해보면 임신 전부터 임신 초기까지..

발렌타인 21년산 가격 최저가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양주 발렌타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런 고급 위스키는 판매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디에서 가장 발렌타인 21년산 가격이 저렴한지 함께 알아볼까요? 발렌타인 양주란?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위스키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양주입니다. 종류는 파이니스트, 12년산, 17년산, 30년산, 마스터스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마시는 것은 21년산이고, 고급 선물용으로는 30년산이 인기 있다고 합니다. 발렌타인 21년산 가격 면세점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등 모든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보통 12~15만 원 정도입니다. 구매할 때는 미리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비용을 조금 더 추가하거나 재고가 없는..

롤러운전기능사 합격률을 높여줄 정보 모음 [내부링크]

요즘 건설기계 자격증들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취업하기에 좋아서 인기 자격증으로 손꼽히는 롤러운전기능사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롤러운전기능사란? 여러분도 한 번쯤 도로포장할 때 큰 롤러가 달린 기계가 아스팔트를 다지는것을 보았을것 같습니다. 그 기계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직업이 바로 롤러운전기능사입니다. 운전을 할때 특수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꼭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직종 중에 하나입니다. 롤러를 안전하게 운행하고 작업의 효율성까지 고려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필기시험정보 수수료: 14,500원 시험과목 건설기계 기관 전기, 새시, 롤러 작업장치 유압일반 건설기계 관리 법규 안전관리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60분 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실기 시험정보..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최저가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고가의 위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하지만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구입하기 망설이는 분들에게 시중가보다 발렌타인 30년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렌타인 30년산 양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이 위스키는 워낙 유명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발렌타인은 12년, 17년, 21년, 30년, 40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30년산은 정성스러운 선물용으로 가장 인기 있습니다. 은은한 맛과 묵직한 우드 향이 느껴지며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애주가들에게 매우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이러한 깊은 맛 때문에 발렌타인 마니아들도 정말 많습니다. 판매처마다 가격이 조금 다른 발렌타인30년산 가격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면세점 롯데면세점에서는 ..

자연꿈 해몽 여기 한번에 모두 정리 [내부링크]

생생한 자연꿈을 꾸고 나면 어떤 의미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길몽인지 흉몽인지 헛갈리는 꿈해몽을 상황별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커다란 나무 위에 자연스럽게 앉아 있는 꿈 현재 자신의 자리에서 좀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길몽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자연속에서 상쾌함을 만끽하는 꿈 지금 고민하고 있거나 걱정하고 있는 일들이 한 번에 해소되고 하는 일이 앞으로 잘된다는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바다 위를 자연스럽게 걷는 꿈 현실에서는 이루기 힘든 일이 꿈속에서 이루어졌다면 운세가 매우 강하다는 뜻입니다. 특히 물에 빠지지 않고 땅에서처럼 걸었다면 더욱 좋습니다. 파도, 바람, 소나기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듣는 꿈 자연의 소리를 듣는 꿈은 본인의 창작물을 다른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으..

신발 선물받는 꿈 한번에 총정리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면 선명한 꿈의 기억 때문에 궁금한 적 많으시죠? 꿈에서 신발은 내가 의지할 수 있는 부모님, 배우자, 재산, 조력자 등을 상징합니다. 상황별 꿈해몽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발 선물받는 꿈 여기에서 신발은 사회적 지위를 뜻하며, 신발을 선물 받은 것은 나의 사회적 신분이 상승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 도둑맞는 꿈 본인의 사회적인 지위가 약화되거나 연인 사이에 불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해석으로는 타인에게 배신당할 징조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신발 못찾는 꿈 현재 가지고 있는 나의 사회적 위치를 박탈당하거나 길을 잃어버린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나를 지켜주는 가까운 지인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경고의 의미가 있습니다. 신발..

부종뜻 및 부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부종 때문에 몸이 아프고 항상 피곤하지 않으신가요? 전신이 다 붓는 경우도 있고, 한 부위만 부종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본격적으로 부종뜻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종이란 부종은 몸속의 세포들 사이에 수분이 너무 많이 쌓여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몸 전체가 다 붓는 전신부종, 림프부종, 다리부종, 얼굴부종 등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혈액 속의 압력이 증가하거나, 삼투압이 제대로 활동하지 않을 때 체내의 수분 때 세포들 사이에 침투하게 됩니다. 살면서 누구나 부종을 겪을만큼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지속되고 통증을 유발한다면 질병인지 병원에서 꼭 검사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붓는 거라고 생각하고 넘기기에는 여러 가지 질환을 발병시키는 원인이 ..

무인 창업 모든 것을 한번에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직업 하나만으로는 먹고살기 힘드시죠? 그래서 많은 분들에 엔잡을 고려하는데 이번에는 무인 사업 종류, 전망, 장단점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무인 창업 무인 사업이란 직원이 없은 매장을 운영하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입니다. 우리에겐 많이 친숙한 무인 빨래방, 무인 스터디 카페를 시작으로 점점 많은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는 이유는 직장인 또는 엔잡러 등 누구나 쉽게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인매장 관리할 때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무인 사업 장점 직원이 없어서 인건비 절감 키오스크 기계가 24시간 근무 소자본 창업 가능 다양한 업종에 활용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짧게 근무 가능 무인 사업 단점 키오스크 고장 CCTV 오류 물건 도난..

카카오뷰 수익 만드는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카카오톡 안에 있는 카카오뷰를 들어보셨나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입니다. 이제부터 카카오뷰 수익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뷰 카카오뷰란 컨텐츠를 큐레이션 해서 필요한 정보만을 보여주는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보의 바다에서 헤매지 않고 원하는 내용을 정리해서 소비자에게 보여줍니다. 이미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기 때문에 새로 창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므로 블로그보다 진입 장벽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있기 때문에 잠재적인 고개들이 엄청납니다. 카카오뷰 만들기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채널 생성은 PC로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초반에 비해 여러 가지 기능들이 변하..

정기예금 특판 여기서 한번에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요새 금리 인상이 되면서 은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죠? 연 5~7%까지 매우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기예금 특판에 대해서 싹 알아볼게요. 우리종합금융 정기예금 12개월 기준 최고 5.10%로 누구나 방문 없이 가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액은 최소 1백만원 이상이면 가능하고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랑신용협동조합 예적금 금리 최소 금액은 만원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12개월 가입 시 최고 5.50%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나 고금리 상품이므로 빠르게 완판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국저축은행 금리 E-정기예금은 단리식과 복리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상품 모두 최고 금리는 6.50%로 매우 높습니다. 최소 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누구..

주식 단타 이렇게만 하면 누구나 수익이 나온다! [내부링크]

요즘 같은 증시에는 주린이들이 참 생각이 많아집니다. 주식 단타는 장기적으로 손해라고 말하는데, 조금 새로운 시점으로 단타로 수익을 내는 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식 단타뜻 주식 단타란 매수한 주식을 당일 또는 최대 5일 이내에 매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5일이 무슨 단타냐고 할 수 있지만 주식에 장기투자에 비하면 5일도 단타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단타를 계속하면 주식 단타 수수료 및 세금 때문에 결국 손해를 본다고 말하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증권사 이벤트에서 수수료 무료가 있고, 잔고를 살피면서 진행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주식 단타 비법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려면 종잣돈, 즉 시드머니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시드머니를 모으기 위해서 단타를 무작정 시작한다면 실패할 확..

공간대여업 적은 투자금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추천 [내부링크]

요즘 뜨고 있는 재테크 방법 중에 하나가 공간 대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표적으로 셰어하우스, 파티룸, 에어비앤비 등을 대여해주는 공간 대여는 높은 수익과 낮은 리스크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직은 공간대여라는 개념이 어색한 분들을 위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공간 대여란 본인이 소유한 공간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건물주만 할 수 있는 거라고 오해할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공간 대여업을 운영중인 분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월세로 공간을 빌려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투자비 측면에서 볼때 월세가 자가보다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공간대여업 장점 1. 무인 시스템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공간 대여를 주목하는 이유는 무인으로 운영되며, 거의 자동화가 가능하기 때..

짠테크 하면서 생존하는법 전격 공개! [내부링크]

짠테크를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인 짠테크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짠테크 하는 방법, 짠테크 적금, 푼돈 모으기까지 전부 알아보겠습니다. 짠테크 '티끌모아 티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모아도 푼돈은 목돈이 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에는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합니다. 그 돈을 눈덩이 굴리듯이 굴리면서 몸집을 키워가는 것입니다. 돈 모으기부터 차근차근히 하다 보면 종잣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짠테크를 하는 이유입니다. 짠테크 적금 처음 목돈을 모을 때 정기적금이 가장 우선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정기적금은 시간이 지날수록 원금이 계속 늘어나 돈이 쌓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과소비하는 습관을 예방할 수 있으며, 차곡차곡 돈이 쌓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

파킹통장 이자를 매일 준다는거 실화인가요? [내부링크]

금리가 상승되면서 요즘 뜨고 있는 파킹 통장에 대해 아시나요? 이자를 매일 준다는 메리트가 있는 파킹 통장 이자, 파킹 통장 추천, 파킹 통장 만드는 법까지 전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파킹 통장이란 잠시 주차를 한다는 의미의 'Parking'으로 잠깐 목돈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통장입니다. 그러다가 요새 이슈가 된 이유는 바로 이자율이 높은 입출금 통장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목돈은 정기예금에 묶어놓는다고 생각했는데, 중간에 사용할것을 생각해서 파킹 통장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리 신경 안쓰고 일정기간 동안 목돈을 묶어두고 싶다면 아래의 예적금 금리 및 특판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적금 금리 적극적으로 비교해봅시다! 예적금 금리가 인상되면서 다시 은행 상품으로 관..

노후 준비 하기 위해 연금 종류 살펴봅시다! [내부링크]

노후 준비가 충분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노후를 위한 연금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노후준비 필요성 평균수명이 80세 이상이 넘어가면서 노후대비 필요자금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은퇴시기는 빨라지고 있는데 남아 있는 생활들을 어떻게 먹고살지 걱정이 됩니다. 50대 이상 부부의 생활비는 235만 원, 개인의 경우 145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여기에 의료비가 더해진다면 그 금액은 개인마다 천차만별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국민연금만으로는 먹고살기 힘들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일할수 없는 나이가 되더라고 꾸준히 들어오는 소득이 매우 중요합니다. 노후대비 연금 준비 방법 1. 안정적인 자산운용 은퇴시기가 다가올수록 위험성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관리해야 ..

예적금 금리 적극적으로 비교해봅시다! [내부링크]

예적금 금리가 인상되면서 다시 은행 상품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예적금 금리 비교, 예적금 특판, 예적금 투자방법 등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돈 만들기 중요성 처음 재테크를 시작할 때 전문가들이 종잣돈의 중요성에 대해 꼭 강조합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목돈이 있어야만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목돈만들기 방법 중에서 최근 금리가 높아진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을 활용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절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정기적금이란 정기적금이란 매월 일정금액 또는 원하는 금액을 납입하는 투자방법입니다. 전에는 적금 금리가 1% 미만이라서 추천하지 않았는데 요새는 3~4%까지 올라오면서 다시 인기 있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적금 풍차 돌리기는 돈을 아끼면서 ..

신탁형 ISA 및 절세방법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돈 버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돈을 굴리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힘들게 번 돈을 눈덩일 굴리듯이 크게 불릴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신탁형 ISA, 절세하는 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ISA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말하며 개인의 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절세 통장을 말합니다. 한 계좌에 펀드, 예적금 등을 한 번에 담아서 이익과 손실을 통합해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한도는 연 2천만원이고 총 1억 원까지 가능하면서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점은 의무 가입기간이 지나면 ISA 계좌를 연금계좌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후대비를 위해서 1살이라도 젊었을 때부터 연금저축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SA 계좌를 ..

국내 배당주 쉽게 시작하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매월 월세를 받는 건물주가 되고 싶으신가요? 매번 꼬박꼬박 월세처럼 들어오는 국내 배당주에 투자하면 어떨까요. 국내 배당주 순위, 국내 분기 배당주, 국내 주식 월배당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배당주란 시세차익을 목표로 하는 일반주식과는 달리 월말, 분기, 반기별로 지급되는 배당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주식입니다. 꾸준히 지급되는 배당은 기본이고 증시가 좋을때는 주가 상승까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배당주는 변동성이 크지 않기 때문에 하루종일 주식 그래프를 보지 않아도 되며,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배당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미국 배당주 순위 및 투자 방법의 모든것 경제 상황이 안 좋을수록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수입이 들어오는 배당주에 관심을 갖..

미국주식 휴장일 및 사는법 완벽하게 정리 [내부링크]

주변에 미국 주식을 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번에는 주린이에게 꼭 필요한 미국주식 휴장일, 수수료, 세금, 양도소득세 등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하는 이유 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할 때 미국을 선택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 이유는 전 세계 주식시장의 시가 총액 50%를 차지하고 기축통화인 달러를 발행할 수 있는 유일한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기축통화란 국가간의 무역 대금을 결제할 때 사용되는 기본적인 통화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율에 대해서 모든 나라가 민감하게 대응할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에 비해 주주 친화적이라서 기업이 성장하는만큼 배당금도 상승됩니다. 미국 배당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배당주 ..

주식 리밸런싱 효율적으로 진행하는법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 보면 언제 매매를 해야 할지 엄청 고민이 됩니다. 지금부터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주식 리밸런싱으로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리밸런싱 뜻 리밸런싱이란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내가 보유한 자산들을 일정한 비율로 유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만약 50:50으로 두 가지 자산에 투자했을 경우 이것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어느 한쪽에서 수익이 났다면 그 금액을 팔아서 다른 자산을 매수하는 것입니다. 이러면 투자 포트폴리오의 손실을 줄이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투자할 때 꼭 리밸런싱을 해줘야만 합니다. 중간에 투자가치가 떨어진 주식을 팔기도 하고 새롭게 투자할만한 자산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밸런싱 주기 리밸런싱 주기는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등 개인에 따라서..

리츠 투자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내부링크]

안정적인 노후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좋은 투자 방법으로 리츠 투자가 있습니다. 전 세계에 있는 우량 빌딩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주식에 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리츠 리츠란 여러 건물을 소유한 부동산 회사의 주식을 구매해서 임대관리비를 배당금으로 받는 간접투자를 말합니다. 즉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서 부동산에 투자하고 임대료 또는 매각 차익을 분배받는 투자입니다. 리츠 ETF 처음 투자할때 고민된다면 리츠 ETF를 추천합니다. ETF라는 단어 자체가 낯설다면 아래에 설명해놓은 글이 있으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 ETF의 장단점 한번에 총정리 수많은 투자 방법 중에서 많은 분들이 주식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식 초보인 주린이도 꼭 알아야 하는 주식 ETF의 장단점을 자세하..

미국 배당주 순위 및 투자 방법의 모든것 [내부링크]

경제 상황이 안 좋을수록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수입이 들어오는 배당주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이번에는 미국 배당주 순위와 배당주 전반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당주 배당주란 투자자들에게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을 말합니다. 배당 주기는 기업마다 다른데 월별, 분기, 매년 등 다양합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은 배당도 증가하면서 배당성장주로 발전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5년 연속 배당금이 증가한 애플,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매달 월세처럼 꼬박꼬박 배당금이 들어온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안정적으로 노후 자금을 확보하고 싶은 분들이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배당주에 투자할때 국내 배당주보다는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의 달러가 기축 통화이..

부동산 경매 초보자의 관점에서 정리 [내부링크]

예전부터 부자가 되려면 땅을 사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부동산 경매를 하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경매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경매에 관한 기본적인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란 경매란 채무 연체로 인해 실시되는것이고 공매는 국가에서 체납자의 자산을 매각하는 것입니다. 공매는 한국 자산관리공사에서 인터넷으로만 진행합니다. 경매 공부는 기본적인 용어를 읽히고 실전 경험을 쌓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이론만 1년 내내 공부하는것보다 실제 입찰하고 낙찰받는 경험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해 줍니다. 처음 경매를 시작할 때는 쉽고 안전한 물건으로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그 후로 경험과 지식을 쌓은 후에 수익률이 높은 물건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매를 망..

식물 재테크 기초부터 시작하는법 [내부링크]

집안에서 힐링되는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식물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식테크의 모든 것에 대해 차근차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식테크 뜻 식테크란 식물 재테크를 줄임말로써 요즘 부상하고 있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집안에서 식물을 키워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부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희귀 식물을 키워서 판매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식물 재테크로 많이 키우는 식물이 몬스테라와 난초가 있습니다. 몬스테라는 잎의 무늬에 따라가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예전에는 몬스테라 잎 한장에 30만 원까지 할 때도 있었지만, 요새는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도 식테크 시장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은 식물입니다. 난초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식물 재테크..

주식 ETF의 장단점 한번에 총정리 [내부링크]

수많은 투자 방법 중에서 많은 분들이 주식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식 초보인 주린이도 꼭 알아야 하는 주식 ETF의 장단점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주식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것은 큰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라 손실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무조건 수익만을 보고 쫓아가다 보면 결국은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투자를 할 때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싶다면 주식 ETF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위 대박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손실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종목을 찾는다면 정말 좋겠지만 시장을 넘어서는 종목을 찾을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 전체에 투자하면 개별 종목을 잘못 선택했을 때 발생하는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주식 ETF의 장단점 1. 장점 기초..

부자 마인드 배우고 나도 부자가 될수 있다! [내부링크]

모두가 원하는 부자가 되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부자 마인드를 갖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져야 할 마인드, 습관, 생각하는 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자들은 일반사람들과는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한다고 합니다. 그 비결을 알고 우리도 실천해야만 부자가 되는 지름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부자 마인드와 습관에 대해서 하나씩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보신후에 꼭 실천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부자 마인드 1. 부자는 투자 방법을 생각하며, 돈을 활용해 더 많이 돈버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나에게 돈이 생겼을때 가난한 사람은 어떻게 쓸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그 돈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서 더 큰돈을 벌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2...

달러투자방법 알기 쉽게 총정리 [내부링크]

돈을 불리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 중에 빨리 시작할수록 좋은 것이 바로 투자입니다. 다양한 투자방법들 중에서 그나마 기회비용이 적으면서 접근성이 좋은 달러투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에 관한 공부를 하던중 직접 투자를 시작하게 만들어준 내용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롱숏 전략이라는 용어인데 이것을 보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투자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롱숏 전략 롱숏전략이란 투자 대상의 가치가 소멸하지 않는다면 평가손실을 확정수익으로 역전시킬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주식을 대입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내가 A라는 주식을 5만원에 1주 구입했습니다. 주가가 하락해서 현재 4만 원이 되었으면 평가 손실은 1만 원입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1만 원을 잃은 것일까요? 아직은 아닙니다. 주식을..

파이어족 뜻 상세하게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MZ세대부터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는 파이어족에 대해 아시나요? 삶의 목표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허황된 이야기라고 비난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내가 직접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파이어족 뜻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볼까요? 파이어족 뜻 파이어족이란 경제적 자유를 통한 조기 은퇴를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즉, 조기에 은퇴하더라도 안정적인 경제력을 마련해놓아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일부 사람들이 잘못 이해하고 일하기 싫어서 멀쩡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간혹 현재를 즐긴다는 '욜로족'과 혼동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파이어족은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현재만을 즐기는 사람들을 지칭하는것은 아닙니다. 미래에 대한 경제적 준비를 충분히 하고 진정한 내 삶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종류 및 장단점 살펴보기 [내부링크]

블로그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누구가 도전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종류와 블로그 하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뜻 수익형블로그란 일반 블로그와 달리 글을 작성하면서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넣거나, 협찬받은 물건을 소개하고, 원고료 받고 포스팅하는 일 등이 있습니다. 일반 블로그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쓰거나 일상생활을 기록하고 이웃과 소통하는것이 목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블로그 운영을 하면 수익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해결해줄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수익형 블로그의 시작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종류 1. 네이버 블로그 우리나라에서 가장 ..

디지털 노마드 뜻 정확하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월급 때문에 직장에 얽매이면서 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러한 현실에 염증을 느끼고 변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확한 디지털노마드 뜻과 적용할 수 있는 법을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뜻 디지털노마드는 출퇴근이 정해져 있지 않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즉, 자신의 능력으로 수익 창출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예를 들면프리랜서, 온라인 쇼핑몰, 전업 블로거, 유튜버, 웹툰 작가, 마케터, 컨설턴트, 전업 주식 투자자 등 다 열거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삶을 목표로 하는 이유는 100세 시대가 되면서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먹고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 직장에 다니면서 삶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디지털노마드, 머니 파이프라인..

금테크 방법 및 전망 총망라 [내부링크]

물가 상승 우려가 깊어지는 요즘 안정자산의 대표인 금테크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금테크라면 부자들만 금괴를 가득 사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금테크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볼까요? 골드바 예전부터 부자들이 금고에 골드바를 가득 쌓아놓은 모습이 생각나시나요? 그래서 저는 금괴는 부자들만 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많이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현금성이 뛰어나고 비과세이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산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재산세와 증여세를 피하기 위해서 골드바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다만 분실 위험성이 존재하고 공임비가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공임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구입할 때 중량이 큰 단위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위탁판매 뜻과 방법 총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적게 일하고 수익을 발생시키고 싶어 하는 마음은 모두 같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일중에서 이번에는 위탁판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위탁판매란 위탁판매란 다른 사람이 제조한 물건을 공급받아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역할을 말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주는 일입니다. 창업에 비해서 재고를 쌓아놓는 것이 아니라서 부담이 적으며 큰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히 따라 하다 보면 적게나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위탁판매의 장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위탁판매하는 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2. 위탁 판매 준비물 1) 사업자 등록증 인터넷에서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관할 세무서를 방문해서 발..

월급 재테크 실천하는 방법 [내부링크]

월급이라는 단어는 직장인들에게 정말 눈물 나고 애틋한 느낌입니다. 월급을 받기 위해서 한 달 동안 힘겹게 일했던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이렇게 작고 소중한 내 월급 재테크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볼까요? 직장인 재테크 기본 1. 종잣돈 만들기 재테크 할때 모두가 강조하는 것이 바로 종잣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열심히 저축을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찾아쓰는것이 아니라 함부로 건드리면 안 되는 내 미래의 씨앗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종잣돈의 기준 금액이 각자 다릅니다. 그럴때는 나만의 기준을 통해 종잣돈 금액을 정하면 됩니다. 2. 경제 공부 추천 경제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는데 내 자산은 불어나기를 바라고 있습니까? 그것은 바로 하늘에서 돈다발이 떨어지길 바라는 것과 같습니..

스톡사진으로 돈벌기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들을 보관만 하기에는 아깝지 않으신가요? 내가 찍은 스톡 사진으로 돈 벌기에 대해 전체적으로 함께 알아봅시다. 스톡 사진이란 스톡 사진 의미는 사진을 사이트에 올려서 다운로드 시 수익을 창출하는 사진을 말합니다. 과연 누가 굳이 돈을 내고 사진을 구매할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사진은 지식재산권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했다가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홍보, 디자인 담당자들은 비용을 지불하고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이미지 유료 구매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업적 용도로 사용한다면 사진의 저작권에 대해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스톡 사진 찍는 법 사진을 판매하려..

엔잡러 할수 있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월급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어지면서 돈을 더 벌기 위해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엔잡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N잡러 뜻 앤잡이란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본업 외에 부업을 하는 투잡러들도 대단하다고 했지만 이제는 두 개 이상의 여러 가지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쯤에서 평범한 사람이 정말로 N잡러가 될 수 있을까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면 거창하지는 않더라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엔잡에 대한 전체적인 마인드와 대표적인 종류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눈으로만 읽지 마시고 한 번쯤은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어떤 것에 관심 있는지를 쭉 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