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ffhrmtkdydqjq의 등록된 링크

 qmffhrmtkdydqjq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사례 혹시 "모글리 현상"이라고 아시나요? 정글북의 주인공인 모글리에서 따온 이름인데요. 야생동물에 의해 길러진 아이들이 키워준 동물과 똑같이 말하고 행동하는..

세계 최고수준이였던 조선의 천문지식_천상열차분야지도 [내부링크]

한국 천문학의 정수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석각 천문도 1,467개의 별. 국보 228호(태조본) / 보물 837호(숙종본) 동양의 대표적 석각 천문도인 천상열차 분야 지도. 조선 태조 4년(1395)에 만들어진 것으로..

명협_달력풀, 책력풀 [내부링크]

명협蓂莢 [제왕사기]에 의하면 명협은 잎 또는 가지가 6개인것 / 15개인 것이 있음 잎이 15개인 명협 하루에 하나씩 피었다가 15일이면 다 피고, 16일부터 하루에 하나씩 시든다. = 한달 상징 잎이 6개인 명협..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우연히 보게 된 영상인데 좋은 내용인듯해서 실천해야 될 내용들만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제 블로그 글 중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에서는 어떤 게 정말 아이를 위하는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었다면, 이번..

미국에서 맥아더 장군과 동급으로 인정받던 한국인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분인데, 지금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초석을 마련해 주신 너무나도 소중한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남깁니다. 이분을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좋겠어요. 6.25 전쟁에서 지금의..

가수는 노래 제목 따라간다 [내부링크]

가수는 "그룹 이름" 또는 "노래 제목" 또는 "노래 가사 따라간다"는 말들이 있는데요. '말이 씨가 된다.(늘 말하던 것이 마침내 사실대로 되었을 때를 이르는 말)'처럼 한 노래를 수천 수만번을 부르다 보니 영향..

제국주의 관련 [내부링크]

제국주의의 시작 - 스페인 이탈리아-세계 2차대전의 주범 제2차 이탈리아-에티오피아 전쟁은 1935년~1936년 이탈리아가 에티오피아 제국을 침공한 사건으로, 국제 연맹과 강대국들은 이를 눈감아 주..

우리나라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것들 2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우리나라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것들 2"를 준비했습니다. 아.. 근데 찾아보니 우리나라에 우수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요. 몇 번까지 갈지를 모르겠네요 ㅎㅎ 오늘은 "문화"라는 하나의 주제로만 하려..

우리나라의 세계적으로 우수한 것들 1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세계에서 우리나라에 집중을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우수한 게 뭐가 있을까 정리해봤습니다. 찾아보다 보니 우리나라가 지구의 0.02%도 안되는 면적에 세계인구의 0.6..

요즘 핫한 달고나예요~ ㅎㅎ [내부링크]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ㅎㅎ 맛있기도 하구요.. 기념샷 남깁니다~ 직접 만든 달고나 누군가의 도움을 받았다는건 안비밀~! ㅎㅎ

아인슈타인보다 더 뛰어났던 한국인 [내부링크]

물리학자이자 원자폭탄의 아버지 오펜하이머는 아인슈타인과 21년, 이휘소와 6~7년을 같이 지내며 연구했다는데요. 21년을 같이 지낸 아인슈타인 보다도 이휘소를 뛰어나다고 평가했습니다. "나는 아인슈타인과..

서양과 동양의 차이. 배려가 기본 바탕인 동양의 문화 [내부링크]

동양과 서양의 생각과 사고방식이 완전히 정반대이네요.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거에 대한 외국의 여러 사례들을 보면서 외국에서 마스크 착용이 불편하다고 안쓰는 사례들을 볼 때 좀 이해가 안 된다고..

'긍정적인 말'과 '부정적인 말'이 미치는 영향력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평소 어떤 말을 자주 사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평소에 무의식적으로 하는 말들이 우리에게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알아볼까 해요~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의 저자 사이토 히토리는 스스로 파동을 바꿀..

신체적, 정신적으로 완벽하게 긍정적인 상태로 만들어 주는 방법 [내부링크]

웃을 일이 많이 없는 요즘, 행복하다고 느끼신 적은 언제였던가요? 일상의 감사함을 잊고 살 때가 많지는 않은가요? 어떤 때는 나에게 감사한 일이 있긴 있나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듯해요.. 이런 마음을 이런..

본 어게인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사랑 때문에 죽었고 사랑 때문에 다시 태어났다. 다시 태어나서라도 꼭 갖고 싶은 사랑 사랑으로 얽힌 지독한 악연 때문에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한 세 사람. 형사와 형사의 연인. 그리고 그 형사의 연인을 사랑했..

예쁜 블로그 만들기위해 필요한 폰트 다운받기 [내부링크]

저번에 예쁜 상업용 이미지에 대해서 소개드렸는데요. 예쁜 블로그를 꾸미는 데 있어서 또 하나 필요한 게 있는데요. 그게 바로 폰트입니다~! 그래서 폰트를 다운로드하는 곳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인터넷에 너무..

너무 예쁜 상업용 무료이미지 사이트 [내부링크]

» pixabay 사진, 일러스트, 벡터, 동영상 제공 이곳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에 가장 퀄리티가 좋은 곳인듯해요. 다른 여러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이 많지만 주로 이곳만 찾게되는듯해요. 사용방법은 회원가입하..

예쁜 블로그를 만들기위한 기본과정. 스킨 적용예시 보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처음 개설하면 스킨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스킨을 적용하면 글들이 없어서 스킨 샘플은 예뻐 보이지만.. 내 블로그에 적용시켰을 때는 어떤 디자인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는 ㅠㅠ 다 똑같은 스킨..

티스토리 친구만들기 구독 설정방법 [내부링크]

이제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거라 아직 모르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요 >.< 포럼에 들어갔더니 구독과 맞구독이라는 말들이 있더라구요 제가 이해한 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 네이버의 이웃과 같은 개념인듯해서..

파일 관리 꿀팁 Q-dir 사용법2 [내부링크]

어제 효율적인 파일 관리 프로그램 Q-dir의 사용법에 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블로그에 글을쓰다보니 새롭게 인지가 됐던 건지.. 오늘 무심코 Q-dir을 사용하다가 문득 제가 사용하지 않던 기능들이 궁금해지더라..

파일 관리 꿀팁 Q-dir 사용법 [내부링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실용적인 파일관리 탐색기 Q-dir 일을 하다 보면 파일 탐색기를 여러 개를 띄워놓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여러 개의 폴더를 동시에 보고 싶어서 탐색기 크기를 조정해서 한 화면..

폰트 관리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내부링크]

디자인할 때 또는 블로그를 예쁘게 꾸밀 때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어떤 폰트를 사용하냐인데요~ 폰트를 컴퓨터에 다 설치해서 쓰게 되면 컴퓨터가 너무 느려진다거나 충돌이 생겨 문제가 생기는 경우들이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