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drhdl111의 등록된 링크

 qudrhdl1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가운데 가슴 통증 원인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워낙 부위별로 상대적이라 그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 치료하는 게 우선입니다. 따라서 부위별로 증상이 나타났을 때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받고 검사를 받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1. 가슴 통증 가슴 통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혈액성분으로 심장질환 및 기타 질병의 위험을 확인합니다. 심장의 전기활동을 그래프로 볼 수 있는 검사법으로 심전도를 통해 부정맥 확인, 심근경색 전조증상 판단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심장 크기, 형태, 폐등의 상태를 확인 가능하며 특히 폐질환이 엑스레이로는 진단하기 쉽습니다. 심장에 연결된 관상동맥에 혈전이 발생, 혈관을 막아 심장을 괴사시키는 무서운 질병으로 극심한 흉통과 함께 호흡곤란, 실신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는 가슴 중앙에 위치합니다. 위암 초기에는 잘 나타나지 않고 ..

급성 췌장염 증상 및 좋은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췌장 질환의 대부분의 원인은 남자는 대부분 알코올과 관련이 있고 여자는 담도계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1. 급성 췌장염 급성 췌장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급성 증세가 가라앉으면 음료수 등을 통해 수분을 공급하도록 하고, 저지방, 저단백 식이를 점진적으로 제공한다. 금식을 통해 췌장을 쉬게 해 주는데 이렇게 쉬는 동안 수액요법 등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급성 췌장염의 치료 목표는 혈액순환과 체액량을 유지하고 통증을 경감시키고 췌액 분비를 줄이는 것이다. 췌장효소의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췌장세포와 췌관 조직이 파괴되어 췌장에서 정상적으로 분비하는 효소가 결국 췌장조직을 소화하고 섬유화를 일으키는 염증성 과정을 말한다. 급성 췌장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음주와 담석에 의한 경우로 급성 췌장염을 예방하기 ..

거북목 증상과 스트레칭 방법 숙지하기 [내부링크]

목차 생활습관 바꾸는 것도 중용한데요. 직장인들은 사무실에서 있을 때 어깨를 펴고 고개를 꼿꼿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틈틈이 목을 스트레칭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지금은 괜찮을지 몰라도 나중에 문제가 생기거든요. 1. 거북목 거북목 의학정보 바로가기 교정 스트레칭은 목과 등을 뒤로 젖혀주시면 되는데요. 어깨너비로 팔을 책상에 짚어주시고 책상 앞에 섭니다. 손가락이 몸 쪽으로 향하게 팔목을 비틀 경우에는 팔목 스트레칭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제 양팔로 체중을 지탱하면서 몸 전체를 앞으로 내려주세요. 이때 최대한 몸을 뒤로 젖혀주는 것이 좋은 동작입니다. 앞서 거북목 교정 운동으로 매켄지가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요.이외에도 도움이 되는 거북목 교정운동 스트레칭 알아볼..

말초신경병증 증상 5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목차 말초신경병증은 니와 척수로부터 나와 몸의 모든 부위로 퍼지는 말초신경의 질환을 말합니다. 침범되는 신경에 따라서 감각이나 운동, 자율신경기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말초신경병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1. 말초신경병증 아미노산 : 아미노산은 화학 요법을 받는 사람과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부작용은 메스꺼움, 구토 등이 있다. 허브 : 달맞이꽃 기름 같은 특정 허브는 당뇨병 환자의 신경병증의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알파 리포산 : 유럽에서 말초신경병증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의사와 상의 후 사용해야 한다. 부작용으로는 위장 장애와 피부 발진이 발생할 수 있다. 물리치료 : 근력 약화가 발생한 경우 물리치료가 움직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각기병 증상과 좋은음식 3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보리밥은 맛도 좋고 소화가 잘되어 각기병 예방이나 비타민 B1의 공급원으로 좋은 곡류입니다. 각기병 증상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주식을 백미에서 현미로 바꿔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현미밥은 백미밥에 비해 비타민 B1을 4배 정도 풍부하게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각기병 의학정보 바로가기 1.각기병 비타민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풍부하여 영양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발생을 각기병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살코기 부분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비타민 B1을 많이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베르니케 코사코프 증후군과 관련된 정신병은 치료 후에도 수개월간 혹은 영구히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환기 증상이나 안구 근육의 마비 증상은 24시간 이내에 호전이 되고 다른 증상들도 점진적으로 ..

호흡곤란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스트레스나 예민한 신경에 의해 호흡곤란 증상을 겪게 들이쉬어 보기도 하지만 이런 기분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다. 최근 현대 사회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때가 있다. 호흡곤란 의학정보 바로가기 1.호흡곤란 일부 호흡곤란을 유발하는 증상들은 심장 및 폐질환의 증상이다. 이러한 경우 약물 및 기타 치료법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 특히나, 알레르기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기 위해 항히스타민제를 처방할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호흡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신경을 써야 한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명상, 요가, 운동 그리고 정신과 상담 등이 있다. 또한, 편안한 음악을 듣거나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코가 막히거나, 너무 심하게 운동하거나 등산을 자주..

구루병의 원인과 증상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목차 칼슘/인을 충분히 섭취한다. 비타민 D가 많아도 뼈에 직접 가서 붙을 기질이 없으면 소용이 없다. 다만 특별히 잘 못 먹지 않는 이상 현대인의 식단에서 인이 부족할 일은 별로 없으므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구루병 의학정보 바로가기 1.구루병 자연 합성되기 때문에 정상인은 일조량만 유지해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보통은 옷에 가려 햇빛을 받는 부위가 많지 않으므로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당장 농부나 어부들조차도 평균적으로 혈중 비타민D 농도가 낮다. 거기에 더해 자외선은 암을 유발한다. 참고로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 창문을 통해 햇볕을 쬐는 건 별 도움이 안 된다. 비타민D 합성에 필요한 UVB가 창문에 의해 막히기 때문. 비타민D 음식 섭취: 다만 음식만으로 비타민D를 ..

급성편도염 증상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편도에 좋은 음식중 유자나 모과차를 드시는게 좋습니다.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컨디션을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급성편도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1.급성편도염 구강위생을 깨끗하게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대부분의 원인은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에 의해서 편도염에 걸리게 됩니다.패혈증으나 뇌 심장으로 감염이 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합병증을 의심해 보셔야합니다.끈적한 점액이 구강내에 생기기도 합니다.인후통, 인두근육에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대부분의 염증은 구개편도에 생기게 됩니다.그런 상황에서 급성편도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초기 증상이 감기와 헷갈릴 수 있는 급성편도염, 방치하지 마시고 빠른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실은 살균, 해독 등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편도가 안좋..

객혈의 원인과 좋은음식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객혈은 일반적으로 생명에 위협이 되지 않지만, 기침을 하면 혈액을 토하는 경우 의사를 만나 검진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액이 폐나 기관지에서 나오는 경우 객혈입니다. 객혈에는 구강 출혈, 상기도 출혈 또는 장내 피의 구토로 인해 침에 혈액이 있는 것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객혈 의학정보 바로가기 1.객혈 객혈에는 4가지 원인이 대표적이며, 각각 폐렴, 폐농양, 폐암 및 기관지 확장증이다. 기침할 때 가래에서 피가 나오는 원인은 객혈과 토혈로 구분된다. 마지막으로 본문을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토혈은 가래에 음식물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기침하면 피가 나오는 네 번째 이유는 폐암입니다. 가래에 피가 나오면 폐렴이 원인일 수 있다. 환자 상태에 따라 검은가래가 배출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검은색..

결막부종 원인과 증상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결막부종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결막부종 눈 성형수술로 결막 부종이 일어나는 주원인은 안구건조증에 의해서 잘 나타납니다. 수술로 인해 안구의 림프순환에 막힘 현상이 나타나면 결막부종이 잘 생깁니다. 만약 눈 성형수술 후 눈 흰자 부음 현상이 나타났다면 해당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하겠습니다. 눈 성형수술을 받은 후 결막 부종 현상이 잘 나타납니다. 특히 아랫눈꺼풀 성형 및 하안검 성형 그리고 눈 뒤트임을 했을 경우 가장 많이 나타나는데요. 한번 발생한 염증 현상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왜 염증이 생기는지 자세한 이유와 원인을 알고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 물론 자연적으로 낫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결막 부종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꼭 병원..

교모세포종 증상 확인하고 방치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목차 대부분 보통적으로 수술을 통해서 종양을 절제하게 되지만 뇌조직에서는 종양이 있다고 해서 무작정 없애려고 한다면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기에 종양이 있는 부위를 어떻게 해야 할지는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 결정을 내려야 한답니다. 이 수술의 경우 전신마취를 통해서 진행이 되지만 때로는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통증을 없애고 수술을 진행하기도 한답니다. 교모세포종 의학정보 바로가기 1.교모세포종 그 후에는 제일 기본적으로 조영제를 이용해서 뇌 컴퓨터 단층 촬영을 하게 되지만 만약 생긴 종양이 작거나 주변에 부종이 적을 경우에는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교모세포종 암이 의심되는 경우 뇌 자기 공명 영상 검사는 당연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종양의 악성도를 판단하기 어렵다면 전이성 뇌종양과의 구분을 하기..

관음증 뜻과 증상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야한 것을 보고 싶어 하는 행위를 관음증이라 하지 않습니다. 우연찮게 성적 욕구를 일으키는 광경을 볼리는 만무하니까요. 몰래카메라가 도촬 등의 범죄로도 연결되는 것입니다. 1. 관음증이란 관음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실제 성관계보다는 보는 행위에 더 성적 흥분을 일으키는 겁니다. 즉 성관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대체방법을 이용하게 되는 겁니다. 여기서 정상적인 사람과 관음증 환자로 구분됩니다. 나체나 성관계 장면을 몰래 훔쳐보고자 하는 병입니다. 관음증이란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다른 정신질환과 마찬가지로 관음증에 관해서도 한 가지 오해가 있다. 그것은 심리학과 정신분석학의 차이에 관계된 오해다. 두 가지 학문은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실은 인문학과 의학만큼이나 큰 차이가 있다. 프로이트의 ..

결절종 원인과 증상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목차 손목 결절종의 제거는 주사나 수술 등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결절종이 생긴 위치나 크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은 주사기로 결절종의 물을 빼내는 것으로 이 방법은 간단하고 통증도 적으나 재발률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절종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결절종 손목 결절종은 치료 후에도 재발 가능성이 높지만 종종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미용상의 문제가 없다면 특별한 치료를 받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나 손목을 움직일 때마다 신경이나 혈관이 압박되어 아프고 불편함이 느껴지며, 힘이 빠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병원 치료를 권장드립니다. 비용 부담이 크고 복잡한 과정이 필요한 MRI 검사 대신 짧은 시간에 큰 비용 부담 없이 초음파 검..

담도폐쇄증 증상과 원인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담도 폐쇄증의 증상을 관찰해야 합니다. 특히 신생아가 있는 가정의 부모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아이가 자신의 상황을 말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일부 사람들은 생후 첫 몇 주 동안 뚜렷한 징후를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담도 폐쇄증의 가장 흔한 증상은 황달입니다. 담도폐쇄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1. 담도폐쇄증 성인이 갑자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한국이 속한 동아시아에서는 5,000명 중 1명이 이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발생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담도폐쇄증의 원인이 아직 명확하지 않아 추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담도 폐쇄증의 증상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증상이 무엇인지 이해합..

광견병 증상과 예방방법 정리 [내부링크]

목차 광견병에 걸린 동물의 침에 노출되는 것은 위험성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물리더라도 깊게 물리지 않으면 감염의 확률이 크게 높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견병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광견병 교과서적으로 수의사, 동굴 탐험가 등 고위험군에서는 노출 전 예방접종이 권고되며, 노출 후 예방접종은 광견병 가능성이 있는 모든 환자에서 시행되어야 합니다. 사람에게 감염된 광견병 바이러스는 잠복기가 있는데, 그 기간은 약 20-90일이며, 이 기간 동안은 물린 상처 주변에 바이러스가 머무르게 됩니다. 그런 광견병에 걸린 동물에 사람이 물리게 되면, 그 동물의 침샘에 감염되어 있던 광견병 바이러스가 물린 사람의 근육 및 피하지방층으로 옮겨가게 됩니다.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 광견병에 걸린 개는 공격적이고, 미..

간 혈관종 원인과 증상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간 혈관종이 커져 출혈이 나타나면 갑작스럽게 아플 수 있으니 가능한 없애는 게 중요한데요. 관련 추천 병원 문의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혈관종 대부분은 무증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 검진 초음파에서 주로 발견되는데요. 만약 크기가 크거나 개수가 여러 개일 경우 증상이 나타납니다. 1. 간 혈관종 간 혈관종 의학정보 바로가기 지름이 4cm가 넘을 경우 거대 혈관종이라 부르는데요. 이때는 복통, 복부 불편감 증상이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식사를 조금만 했는데도 배가 부르고, 구역, 구토가 동반되기도 하며, 혈관종이 다른 장기를 눌러서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 종양 안에 있는 혈관 내부에 혈액이 응고해 혈전, 혈관벽이 손상돼서 혈액이 밖으로 새어나가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복..

기관지 확장증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지속적인 기침이나 재발성 폐 감염 및 혈액 내 가래가 있는 사람은 기관지 확장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로는 흉부 엑스레이, 흉부 CT, 폐 기능 검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의 증상은 발병하는 데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에 대해서 1.기관지 확장증 기관지 확장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증상은 가래가 호흡기에 축적되어 문제의 순환을 일으킬 때 시작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 많은 가래는 기도에 더 많은 박테리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염증과 기도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그런 다음 더 많은 점액으로 주기가 다시 시작됩니다. 기관지 확장증과 관련된 면역 결핍 상태로는, 저감 마 글로불린 혈증, 백혈병, HIV와 에이즈, 화학..

협착증에 좋은 운동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등은 편하게 두고, 엉덩이만 최대한 뒤쪽에 붙여 앉는 것이 좋다. 단 의자에 앉을 때 엉덩이는 최대한 안쪽으로 깊숙이 붙어서 앉되, 등은 억지로 등받이에 밀착시킬 필요 없다. 척추협착증 증상이 있을 땐 방바닥보다는 의자에 앉는 것이 좋다. 협착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1.협착증 증상 특히 방바닥에 앉아서 하는 일상생활이나 바둑, 장기, 자수 등의 취미활동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방바닥에 앉는 것은 허리를 구부러지게 하고, 고관절에도 좋지 않으며, 퇴행된 다리 근육이 더 약화될 수 있다. 계단이나 경사면 등 오르막, 내리막을 걷는 것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다. 무리한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이 활동량을 늘려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간단한 집안일을 하거나 운동을 할 때도 ..

두통 원인과 없애는 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스트레스는 긴장형 두통뿐만 아니라 편두통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됩니다. 스트레스 두통도 흔히 잘 못쓰고 있는 두 통명입니다. 편두통의 잘못된 이름으로 인한 여 흔히 한쪽 머리가 아프면 편두통이라 생각하지만 편두통은 흔히 양쪽으로 두통이 오며 긴장형 두통, 긴장성 두통 등도 흔히 한쪽 머리 통증이 옵니다. 두통 의학정보 바로가기 1. 두통 증상 편두통은 뇌와 머리 뇌신경 및 뇌혈관의 기능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두통의 일종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두통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수면 조절, 운동요법 등을 통해 생활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도 필요하다. 특히 환자가 자신의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 인자를 잘 파악하고 이를 피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편두통은 ..

성대결절 증상과 좋은음식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목차 성대결절 의학정보 바로가기 1. 성대결절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는 기침, 감기를 완화해주는 작용하는데 염증을 완화하고 목의 건조함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시마는 성대에 유익한 음식이기에 쌈으로 섭취해도 좋고 말린 것을 차의 형태로 수시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무는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졌는데, 무를 갈아서 즙을 내 마시면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항균작용이 좋아 목이 부었거나 가래 또는 기침이 심할 때 먹을 때 아픔을 완화하고 가래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목 주변의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목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모과는 기관지를 보호하고 가래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목이 칼칼하거나 건조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모과에는 ..

궤양성 대장염 증상과 완치방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대장부터 직장까지 범위에서 염증이 불시에 발생하는 병으로, 자가면역 질환 중 하나로 구분되기도 하는데요, 현대 의학에서 그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병입니다. 아마 환경 요인, 유전 요인 등으로 발현한다라고 추측만 할 뿐이지요. 궤양성 대장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궤양성 대장염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의 점막 등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장 질환입니다. 궤양성 대장염 증상이 얼마나 다른가에 따라서 그리고 당신이 약에 얼마나 잘 반응하는가에 따라 치료 계획이 달라집니다. 보통, 처음에는 가장 덜 공격적인 치료법을 택하게 되고 필요하다면 점점 강한 약을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항생제를 처방한 뒤에 설사 등의 증상을 겪는다면 약의 종류를 바꿔야 할지 모릅니다. 의사는 지사..

비염에 좋은음식과 필요 영양소 [내부링크]

목차 가벼운 비염이라면 약국에서 항히스타민제를 구매해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있고 자가치료로도 효과가 없다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으며, 너무 심각하다면 수술적인 치료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가벼운 알레르기 비염이라면, 직접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1. 비염에 좋은 음식 대부분의 경우에는 증상의 정도가 경미하기 때문에, 재채기와 코막힘, 콧물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쪽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의 심각한 정도과 불편한 정도에 따라 치료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증상이 심각하고 계속해서 지속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며 수면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나무나 잔디 꽃가루..

골반염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염증 질환들은 고열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래서 골반염은 고열 증상이 동반되게 되며, 다른 합병증 증상이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열 증상이 생긴다. 배 아래쪽 통증은 골반염이 아니라도, 여러 가지 이유가 있기 때문에,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이라면 이 통증만 가지고는 골반염이라고 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과 동반될 경우는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버튼 1.골반염 자궁 안에 있는 유해한 균들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골반 복강까지 퍼져 나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골반염이라고 합니다. 골반염은 단순한 염증 에스 그치지 않고, 여러 군데에 합병 염증이 생길 수 있어서, 병원에 꼭 가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염은 단순히 여성 생식 기관에 생기는 감염이 아니고 자궁, ..

동맥경화 초기증상 및 좋은음식 살펴보기 [내부링크]

목차 흡연은 혈관에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금연을 통해서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만큼 좋지 않아서,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해주는 것이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라면 동맥경화 발생률을 현저히 높이기 때문에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치료해줌으로써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의학정보 바로가기 1.동맥경화 콜레스테롤 함량이 50-100mg 이상의 식품은 1주일에 2-3회 정도로 제한하며 콜레스 테롤 섭취는 1일 300mg 이하로 합니다. 따라서 예방을 위해서는 과로와 자극을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동물성 지방을 제한하고 비타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며 과식을 피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의료..

강직성 척추염 증상과 진행속도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목차 어떤 사람들에게는 대동맥염과 같은 더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한다. 이것은 심장에서 나가는 큰 동맥인 대동맥에 염증을 일으킨다. 또한 강직성 척추염은 폐 흉터 또는 폐 섬유증을 유발할 수 있다. 강직성 척추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1.강직성 척추염 강직성 척추염 증상에는 심한 통증 및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을 포함하여 아래와 같다. 또한 눈, 심장, 위장관, 폐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영향을 미치는 부위는 환자마다 다르게 진행될 수 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17-45세 사이에 나타나지만 때로는 어린 시절에 시작될 수도 있다.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관절염의 한 유형이다. 어떤 경우에는 엉덩이, 어깨, 갈비뼈, 발 뒤꿈치 및 손의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를 통해 환자가 의..

간암 초기증상과 생존율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그 이유는 간은 나빠지더라도 증상을 알아차리기 어렵고, 쉽게 발견하기 어려운 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분이 아니라면 간의 건강 상태를 평소에 알아차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간암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간암 실제로 간 질환에 걸린 부모를 위해서 자식이 간을 이식해주는 미담이 의외로 많다. 간엽 절제술보다는 좀 더 수술 가능한 사람이 많고 효과도 훨씬 뛰어나다. 다만 이쪽은 수술 가능한 사람은 많지만 간의 공급 자체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은 간이식하면 살 수 있는 사람이라도 안 해준다. 간이식을 성공하면 5년의 Tumor free-survival이 70% 이상으로, 5년 생존율은 75% 정도 된다. 간이식 대기환자 중에서 대기 중에 추가로 경동맥 화학색..

숙취 두통 해소 원인과 좋은음식 5가지 [내부링크]

목차 숙취 두통의 원인은 아세트 알데히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통 의학정보 바로가기 1. 숙취 두통 현재는 주로 이 두 가지가 숙취의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숙취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해명되지 않은 부분도 많고, 그 밖에도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세트 알데히드입니다. 알코올은 체내에 들어가면 간장에서 분해되어 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에 변화합니다. 알코올을 많이 먹으면 아세트 알데히드가 온몸에 돌아 신경 세포에 영향을 주어 숙취 특유의 두통이나 전신의 나른함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취가 일어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과음 한 다음날 찾아오는 숙취 두통 욱신 거려 한 머리의 통증 · 구토 · 가슴 · 전신의 나른함은 매번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및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골다공증은 발견되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이며, 고령으로 갈수록 사망률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예방이 가장 중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골다공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골다공증 골다공증은 여성에게,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 더 잘 발생하며 그리고 칼슘 섭취, 흡연, 음주, 가족력, 스테로이드 약물 복용,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은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칼슘은 우유, 유제품, 생선, 해조류, 두류, 채소류에 많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D는 달걀노른자, 생선, 치즈, 간, 버섯,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영양제도 칼슘과 비타민D 성분을 주로 함유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주기적인 산책으..

구강암 초기증상과 좋은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구강저암은 혀 밑바닥에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궤양으로 발병하거나 볼 점막에 생긴 하얀 병변이 궤양으로 발전돼 암이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입 안의 상처가 잘 낫지 않은 궤양 형태로 발견되는데, 증상이 크지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발견도 더뎌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강암 의학정보 바로가기 1. 구강암 입 안에 발생하는 구강암은 잇몸을 비롯해 치아를 둘러싼 뼈인 치조골, 혀, 입천장, 침샘 등의 부위가 포함됩니다. 발병 시에는 씹고, 삼키고, 말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숨쉬는 것조차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조기 발견하지 않으면 얼굴에 심한 손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강암은 생기는 곳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구강암 원인은 정확..

황달 원인과 증상 수치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생후 7일 정도면 황달 수치가 대부분 좋아지지만 수치가 내려가지 않고 지속적으로 오르게 된다면 혈중 빌리루빈이 뇌에 쌓이게 되면서 신경 세포를 손상시키는 핵황달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요합니다. 1. 황달 원인 제일 먼저 손가락으로 신생아의 피부를 눌렀다 뗐을 때 지속적으로 피부가 노랗다면 신생아 황달을 의심해볼 수 있음 간혹 소변 색이 갈색을 띠기도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발꿈치를 바늘로 찔러 혈액검사를 하게 되는데 임신 35주 이후에 태어난 신생아의 경우 생후 48시간째 황달 수치가 8.5 미만이면 저위험, 11 이상이면 중증도 위험, 13 이상이면 고위험군에 속하게 되며 출생 후 경과한 시간과 관계없이 수치가 20 이상이면 심한 황달로 판단됩니다. 널스 깹이입니다. 위..

백혈병 초기증상 및 생존율 알아보기 [내부링크]

백혈병 백혈병의 원인 의도는 다른 암과 같이 DNA의 돌연변이입니다. 환자마다 약물 반응, 질환 진행 경과가 달라 약물 반응 경과와 환자 상태에 따라 조혈모세포 이식 등을 하기도 합니다. 백혈병의 치료는 항암 화학요법 이항 암 화학요법이 근간이 된다. 백혈병의 종류, 진행 경과, 진단 시 환자의 신체 상태 등에 따라 항암 화학요법이 달라진다. 급성 백혈병의 경우, 골수 내의 백혈병 세포를 죽이기 위해 관해 유도 항암 화학요법을 먼저 시행한다. 이때 사용되는 항암제는 백혈병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지 못하여 골수 내 정상 혈액 세포도 같이 파괴한다. 이 때문에 감염 예방을 위한 관리, 환경 조절이 필요하며, 일정 기간 동안 타인의 혈액을 수혈받아야 할 수 있다. 혈액 세포 외에도 소화기 점막 세포, 모낭..

갑상선 결절 증상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목차 갑상선 결절 갑상선 결절 의학정보 바로가기 양성 갑상선 결절의 경우 갑상선 기능은 대부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결절이 매우 커져 주변 조직을 눌러 특별한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면, 붓기에 의한 미용상 문제가 될 뿐 결절 자체가 건강에 해를 끼치지는 않는 질환입니다. 갑상선은 목 한가운데에서 앞으로 튀어나온 물렁뼈의 아래쪽에 있는 나비모양의 내분비선을 말하며, 우리 몸에서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 저장하였다가 필요할 때마다 혈액으로 내보내는 일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신생아나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을 촉진시키고, 우리 몸의 대사과정을 촉진시켜 에너지를 공급하며 부수적으로 열을 발생시키게 합니다. 이 내분비선이 부분적으로 커지거나 혹이 생기는 병을 갑상선 결절이라고 하며, 전 인구의 5% 내외에..

가와사키병 증상 및 전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초기에 가와사키병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완치가 되었다고 판단할 수는 없으며 좀 더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질환은 드물게 발생하지만 그래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와사키병 환자에게 심장 관상동맥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아스피린 치료의 기간이 더 길어지게 될 것이며, 치료 중에 독감이나 수두를 앓게 된다면 아스피린 복용을 중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가와사키병 가와사키병 의학백과 바로가기 가와사키병 심장질환의 징후가 있는 경우 의사는 추적검사를 통해 검사를 해 볼 수 있으며 증상이 확인된다면 소아 심장 전문의가 진단과 치료를 직접 하게 됩니다. 가와사키병은 합병증의 위험 때문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즉각적인 치료를 하게 되면 회복 속도가 빨라지고 합..

뇌출혈 초기증상 모르면 큰일납니다. [내부링크]

뇌출혈은 조기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만큼 환자에게 전조증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게 대처하는 게 예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1. 뇌출혈 뇌출혈 의학백과 바로가기 이 때문에 환자를 진료한 의사는 업무상 과실치사죄가 인정돼 형사처벌을 받았고, 환자의 유가족들은 해당 의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아래 예시한 사례는 술에 취해 병원으로 후송된 환자가 화장실에서 구토를 하고, 눈에 멍이 들어있는 등 뇌출혈 전조증상이 나타났지만 몸을 가눌 수 없는 상태에서 CT 촬영이나 검사를 할 수 없자 퇴원 조치했는데 다음 날 뇌출혈로 사망에 이른 사안이다. 의사는 위에서 설명한 주의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환자에게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형사상, 민사상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뇌 CT를 촬..

고관절 통증 원인과 증상 자세히보기 [내부링크]

목차 고관절 옆쪽 부위 통증은 석회성 건염, 고관절 뒤쪽이 아프면 허리 질환으로 인한 방사통일 가능성이 높다. 증상이 심해지면 연골이 모두 닳아 뼈끼리 붙는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고관절 통증 척주 질환으로 고관절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척추질환과 고관절 통증의 다른 점은 오래 걸을수록 통증이 줄어드는 것이 고관절 통증입니다. 기대수명 100세를 바라보는 시대에 중요한 것이 뼈와 근육 건강입니다. 관절의 노화는 고관절 통증을 초래하지만, 젊은 남성층이나 출산 후 여성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산 전후 근력 운동을 하지 않아 근력이 약화한 상태에서 태아와 양수 무게로 골반 주변 근육에 무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퇴행으로 인한 고관절 증상이 아니라 자세의 문제,비만의 문제 등의 생활 ..

곤지름 초기증상 바로잡기 [내부링크]

목차 남성은 물론 여성에게도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성병 중 하나인 곤지름. 대부분의 사람들은 곤지름이 외음부에만 발생하는 걸로 알고 있지만 구강성교를 통해 입 주변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게 곤지름입니다. 이처럼 성관계나 구강성교를 통해 전염되는 사례가 많지만 공동으로 사용하는 기숙사의 수건이나 옷과 같이 공동적으로 사용하는 물건에 의해서도 충분히 전염될 수 있는 게 곤지름입니다. 물론 성접촉에 비해 전파 확률은 희박합니다. 1. 곤지름 곤지름 의학정보 바로가기 따라서 관계는 최소한의 파트너 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전에 가다실 백신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콘돔의 사용은 모든 성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콘돔을 통해 HPV 감염을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합니..

기흉 원인과 증상 좋은음식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목차 가슴 벽 상처로 인해 대기의 공기가 가슴 우리 안으로 빨려 들어가 발생한 공기 가슴증이다. 호흡 운동에 따라 공기가 상처를 통해 가슴 우리 안과 밖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한다. 또 기흉 예방을 위해서는 공기를 건조하게 만드는 에어컨, 히터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1. 기흉 원인 기흉 원인 바로가기 기흉을 예방하기 위한 특별한 요령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앉아서 공부하다가도 발생할 수 있고, 운동을 하다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흡연에 노출될 경우 비흡연자에 비하여 기흉 발생 위험도가 약 20배 정도 더 높으므로 금연을 해서 기흉의 발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엑스레이 검사로 작은 기포의 변화를 알 수가 없고 흉부 컴퓨터 단층 촬영을 하여야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지만 일반 영상 검사..

신우신염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목차 만성 신우신염은 급성처럼 확실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전신이 노곤하면서 옆구리에 가벼운 통증과, 단백뇨, 혈뇨, 세균뇨와 같은 소변 이상 증세가 장기간 지속된다. 이러한 만성 증세는 급성 신우신염이 완치되지 못해 만성으로 진행된 경우와 급성 신우신염에 걸리지 않았는데도 처음부터 뚜렷한 증상이 없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1. 신우신염 신우신염 원인 자세히 보기 옆구리 부위 뻐근한 통증이 있고 배뇨 후에도 잔뇨감이 있으면서 악화되면 발열, 요통, 소변 혼탁이 보이게 된다. 급성 신우신염의 증상은 요도염이나 방광염으로 자주 고통받거나, 배뇨작용이 원활하지 못한 여성이나 노인에서, 돌연한기가 들면서 39도 전후로 열이 나고, 요부 둔통을 느끼는 것이 전형적인 경우입니다. 이때 소변검사를 하면 요..

부비동염 증상과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만성 부비동염은 다양한 원인이 작용한다. 다만 알레르기, 천식, 진통제 알레르기, 면역 결핍 등이 동반하면 치료가 어려울 수 있다. 만성 부비동염은 증상이 매우 다양하고 병력이 애매모호해 증상 발생 기간이 불확실한 경우가 많다. 급성 부비동염은 세균 감염이 절반 정도 차지한다. 1. 부비동염 부비동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감기가 걸린 지 5일이 지나도 증상이 나빠지거나 10일이 지나도 좋아지지 않을 때 급성 부비동염을 의심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치료가 늦으면 만성 부비동염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비동염이란 이 부비동이라는 빈 공간에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부비동에 염증이 발생해 콧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고여있는 상태를 말한다. 흔히 축농증이라고도 부르며 급성 부비..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5가지 추천 [내부링크]

목차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성분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깨끗한 혈액과 건강하고 탄력 있는 혈관을 만드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1. 고지혈증 고지혈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세포나 혈관에 침착해 있는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혈전 용해제와 같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청국장의 나토키나제 성분은 혈전을 녹이는 작용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 속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일반 양배추에 비하여 약 4배 이상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A는 약 5배, 비타민C는 약 1.5배 정도 일반 양배추보다 많다고 합니다. 방울 양배추는 비타민이 아주 풍부한 음식으..

건선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목차 건선 예방을 위해서는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주나 흡연을 삼가고 피부에 상처를 주거나 자극을 주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게 좋다.치료법을 선택할 때는 환자의 상태와 증세, 호전·악화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합당한 방법을 택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단독요법, 복합요법, 다양한 치료법을 순환해가며 장기치료를 하는 순환요법 등을 적절하게 적용한다.이에 건선 질환이 의심될 경우, 반드시 병원 방문을 통해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올바른 치료를 받아야 한다. 1.건선 건선 의학정보 바로가기 건선 치료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연고를 바르는 ‘국소치료법’, 자외선을 피부에 쬐는 ‘광선 치료법’, 면역조절 치료제를 복용하는 ‘전신치료법’, 과민한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생물학제제 치료법’ 등이..

비염 증상과 치료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대추는 코 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특히나 감초와 대추를 함께 달여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비염 완화에 많은 도움을 주어요. 비염뿐 아니라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과 폐 건강에 좋아 감기 증상을 개선하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C, 미량원소가 있어 피부, 혈색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요. 1. 비염 비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딸기 비염에 좋은 과일로써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C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면역력을 높이고 호흡기 손상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딸기 외에도 사과와 귤, 오렌지 등에도 포함되어 있어요.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호흡기에 좋은 도..

후두염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목차 대표적으로 목이 간지럽거나 따끔따끔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고, 음식물이나 물을 삼킬 때 통증이 동반되기도 하며, 목구멍이 건조해지는 증상도 나타나요. 후두는 목구멍 쪽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이고, 이곳에 자극이 생기면 당연하게도 목에서 여러 불편감들이 생겨납니다. 소리는 성대가 마찰과 진동을 일으키면서 나오게 되는데, 이 기능을 하는 성대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목소리의 변화가 주증상으로 나타납니다. 1. 후두염 후두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후두 안에는 성대가 위치하는데 후두에 염증이 생기면 성대가 자극을 받고 붓게 되면서 소리가 왜곡돼서 들리게 됩니다. 목소리가 작아지거나, 힘이 없고 목소리를 내기가 힘겹거나, 목소리가 쉬는 것과 같은 증상들이 대표적으로 나타나요. 후두염의 가장 대표적인 증..

갑상선암 증상과 좋은음식 [내부링크]

목차 갑상선암은 이 부위에 암세포가 발생한 것으로,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주로 거론되는 원인은 방사선 노출, 유전적 요인, 과거 갑상선 질환 병력 등을 꼽고 있는데요. 그중 방사선 노출이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외에 식습관이나 호르몬에 의한 발병 원인에 관한 연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1.갑상선암 갑상선암 증상 바로가기 갑상선은 목의 정 중앙 울대 바로 아랫부분에 위치한 장기로서, 이곳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을 갑상선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인체의 대사과정을 촉진 및 유지시키며 신진대사 유지에도 한몫을 하는 장기입니다. 완치율이 90%라 하더라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여타 암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주변 장기로의 전이가 이루어지게 되면 역시 사망률은 급격히 올라가게 되..

왼쪽 가슴 통증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목차 만약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왼쪽 가슴 밑 부분에 위치한 곳에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분 미만으로 해당 부위에 통증이 계속되며, 날카로운 것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신체를 움직이는 것과는 상관없이 그냥 있을 때에도 해당 부위에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손 저림, 무력감, 과호흡 등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과도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되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심낭이란 신체에서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두 개의 얇은 조직 층을 말합니다. 이 심낭 부위에서 염증이 발생하거나 자극을 받게 되면 왼쪽 가슴이나 가슴 가운데에 무언가가 날카롭게 찌르는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심낭염의 경우 양쪽이나 한쪽 어깨에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1..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목차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은 찹쌀과 생강, 참기름, 후추, 상추, 멸치, 홍합, 부추, 미꾸라지, 북어, 민어, 조기, 새우, 아욱, 당근, 마늘, 파, 귤, 뱀장어, 대추, 꿀 그리고 엿 등이다. 섬유소가 많이 든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 식이섬유는 위, 소장 통과시간을 지연시켜주고 대장에서의 통과시간을 단축시키며 담즙산과 의 결합을 증가를 시켜주는 작용이 있어 대변 양을 증가시키기에 특히 변비가 주증상인 환자에서 효과를 보인다. 1.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자세히 보기 원인은 여러 가지 인자가 복합되어 장기능의 이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유전전 요인, 내장 과민성, 장내의 염증,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등이다. 이러한 인자들에 의해서 장의 운동성이 항진되고 장..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과 좋은음식 [내부링크]

목차 그 갑상선에서 정상이 아닌 갑상선 호르몬을 과도하게 분비하여 갑상선 중독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고 불립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보통 20세에서 50대 사이에 많이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1.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자세히 보기 우선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대해 간단하게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전에 갑상선은 목에서 돌출된 연골 아래쪽 기도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반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갑상선 관련 질환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무엇인지 원인과 증상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람 목 속에는 나비 모양처럼 형성되어 있는 갑상선이라는 기관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자가면..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공황장애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대중교통을 타기도 굉장히 어렵습니다. 폐쇄적인 공간에서 사람들과 많이 있을 경우와 좁은 방안에 있을 때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앉거나 기절할 거 같은 느낌이 들며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일반 사람들이 공황장애를 느끼는 경우는 생명에 위협을 받았거나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때 우리는 무서워서 몸이 떨면서 숨이 막히고 심하면 식은땀까지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증상은 실제로 우리가 어떠한 상황이 주어지면 느낄 수 있는 일반적인 신경의 반응입니다.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법 치료가 의외로 쉽다. 1. 공황장애 증상 공황장애 증상 자세히 보기 스스로 통제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두려움을 자주 느낀다. 현실이 아닌 것 같은 느낌과 같은 비현실성을 자주 느낀다. 몸이 ..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및 증상 [내부링크]

목차 식사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에도 저밀도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계속 높을 때에는 약을 복용해 감소시켜야 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저밀도 콜레스테롤 함량을 줄이고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1. 고지혈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바로가기 앉아서 일하고 부족한 신체활동은 동맥경화증을 악화시킵니다. 의사와 상의 후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1일 콜레스테롤 섭취는 300mg 이하로 제한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은 새우, 소라, 장어, 전복 등은 줄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닭고기는 껍질을 제거하고 가슴살 부위로 조리하며, 달걀은 노른자보다 흰자를, 코코넛 기름과 팜유가 많이 함유된 초콜릿, 프림, 라면, 과자, 빵류 등의 섭취를 줄입니다. 붉은색을 띠는 육류는 피하고 반드시 눈에 보이는 기름기는..

간낭종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간낭종 간낭종은 보통 간 우엽에 양성 단일 또는 다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낭종은 기저막의 변화로 인해 게실을 형성하거나 작은 상피세포의 허혈 또는 비정상적인 증식으로 인한 낭종을 점차적으로 형성합니다. 검사 방법은 젤을 바른 후 탐촉자를 대는 방식으로 진행돼 검사 소요시간이 짧고 별다른 준비나 불편감이 없다고 해요. 다양한 각도에서 검사가 가능해 병변의 성분에 대한 파악과 혈관 모양, 혈관 내 혈액 흐름에 대한 정보까지 알 수 있다고 하고요. 방사선을 이용한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임산부, 소아에게도 안전한 검사방법이라고 합니다. 간 초음파로 진단할 수 있는 간 질환은 간농양, 칸디다증, 간 낭종, 간세포 선종, 간세포암, 담도 세포암, 간 전이암, 지방간, 급만성간염, 간경변 등이 있는데요. ..

손흥민 안와골절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손흥민 안와골절 11월 2일 프랑스 마르세유 오렌지 벨로드롬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최종전이 열렸는데요. 경기에서 손흥민이 음벰바와 충돌해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안와골절이라는 부상이었는데요. 손흥민 부상 원인은 음벰바의 어깨 부위에 안면 강타인데요.이에 따라 현재 안와골절 부상 수술을 받고 월드컵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를 위해 열심히 뛰어주는 모습에 가슴이 웅장해집니다..오늘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포르투갈전도 부상 없이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손흥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안와골절 증상과 회복기간 경미한 안와골절이라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회복됩니다. 하지만 안구함몰이나 안구돌출 같은 증상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서 나타나는 부종은 특징적으로 손가락으로 눌러도 들어가는 자리가 생기지 않는다. 이러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며 다른 질환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한 경우가 많고 대부분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오랜 시간에 걸쳐 매우 서서히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적응이 되어 스스로 자각증상을 뚜렷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갑상선 갑상선 기능 저하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거의 없이 단지 검사 결과로만 알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대다수의 환자들은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고 오랜 기간에 거쳐 서서히 진행되면서 기운이 없고 쉽게 피곤하거나 추위를 타는 등 막연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갑상선 질환이 있다고 자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갑상선 질환에 의해 갑상선..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우리의 심장은 왼쪽에 있지만 오른쪽 가슴 통증이 일어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고지혈증과 고혈압 그리고 당뇨까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쥐어짜는 듯이 주기적으로 생긴다면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기 권유드립니다. 1. 오른쪽 가슴 통증 오른쪽 가슴 통증 의학정보 바로가기 오른쪽 가슴 통증은 정말 다양한 원인으로 아픕니다. 원인 중에서 위험하지 않는 것도 있지만 위험하여 응급 처치와 병원 치료를 받아야 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지금까지 정리한 내용 외에도 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은 기흉, 대상포진, 유방암, 협심증 등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질병적인 문제가 아닌 근육의 긴장이나 부상 등으로 ..

뼈 골절에 좋은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미역이나 다시마는 골다공증 및 뼈를 성장시켜주는 물질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뼈가 골절되었거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연어는 다이어트에도 많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뼈 골절과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오메가 3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항 지방과 에너지원으로도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연어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뼈 건강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뼈는 단백질과 미네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칼슘, 인, 마그네슘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칼슘과 비타민이 뼈 건강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D는 뼈의 골밀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칼슘과 비타민D가 부족하다면 뼈 골절이 쉽게 일어날 수 있으며,..

감기 빨리 낫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운동을 함으로써 면역력이 좋아져 회복 기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럴수록 가벼운 운동을 해서 심박수를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운동은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감기에 걸리면 급격하게 체력이 저하되면서 움직임이 적어집니다. 1. 감기 감기 의학정보 바로가기 감기 전문가들은 감기에 걸리면 가벼운 운동을 하라고 권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서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장 같은 경우 면역세포가 80%가 존재합니다. 바이러스를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아연은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면역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바이러스의 증식과 감염을 방지하고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남성의 경우 하루 10mg 여성의 경우 8mg 식 섭취해주세요..

구내염 빨리 낫는법 5가지 [내부링크]

목차 토마토는 수분 함량이 많아 구내염에 도움을 줘요. 섭취 시 위액을 촉진시켜 음식 소화를 도와 위를 튼튼하게 해 줘요. 토마토의 비타민 B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튼튼하게 해 주며 구내염에도 좋아요. 잣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예요. 구내염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반드시 드셔 보세요. 구내염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아요. 구내염에 대해서 1.구내염 구내염 의학정보 바로가기 구내염은 초기에 생활패턴만 잘 구성한다면 증상이 완화될 거예요.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건조하다면 입냄새의 원인이 되며 구강세균들의 번식이 활발해 잇몸질환, 충치 등의 영향이 있을 거예요. 구내염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합니다.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균에 감염되어 생길 수도 있고 입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