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chart의 등록된 링크

 quickchar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헷갈리는 맞춤법] 역할 vs 역활 [내부링크]

너 왠? 웬?일로 전화했어? 헷갈리는 '왠'과 '웬'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왠'과 '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왠 ( o + ㅗ + ㅐ + ㄴ) 왠은 왠지에서만..

[헷갈리는 맞춤법] 안 vs 않 [내부링크]

안 vs 않 너 어디 안? 않?좋니? 헷갈리는 '안'과 '않'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안'과 '않'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 아니의 준말 안 좋은 소식이 있습..

[헷갈리는 맞춤법] 며칠 vs 몇일 [내부링크]

며칠 vs 몇일 너 며칠? 몇일? 출국이야? 헷갈리는 '며칠'과 '몇일'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며칠'과 '몇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며칠 얼마동안의 날..

[헷갈리는 맞춤법] 다행히 vs 다행이 [내부링크]

다행히 vs 다행이 다행히도? 다행이도? 동생이 크게 다치지 않았어 헷갈리는 '다행히'와 '다행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다행히'와 '다행이'에 대해서..

[헷갈리는 맞춤법] 요새 vs 요세 [내부링크]

요새 vs 요세 요새? 요세 너 뭐하고 지내? 헷갈리는 '요새'와 '요세'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요새'와 '요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 요즈음의..

[헷갈리는 맞춤법] 역할 vs 역활 [내부링크]

역할 vs 역활 나는 이번 극에서 왕자 역할? 역활? 을 맡았어 헷갈리는 '역할'과 '역활'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역할'과 '역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헷갈리는 맞춤법] 로서 vs 로써 [내부링크]

로서 vs 로써 나는 학생회장으로써? 로써? 책임을 질 의무가 있다. 헷갈리는 '로서'와 '로써'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로서'와 '로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헷갈리는 맞춤법] 바람 vs 바램, 바라다 vs 바래다 [내부링크]

바람 vs 바램, 바라다 vs 바래다 나는 너가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는게 바람? 바램?이야. 나는 너가 잘 되기를 바란다? 바랜다. 헷갈리는 '바람'과 '바램'과 '바라다'와 '바래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헷갈리는 맞춤법] 낫다 vs 낳다 [내부링크]

낫다 vs 낳다 너 저번에 다친 상처 낫어? 낳았어? 헷갈리는 '낫다'와 '낳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낫다'와 '낳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낫다 질이..

[헷갈리는 맞춤법] 무난 vs 문안 [내부링크]

무난 vs 문안 너 오늘 옷 입은게 무난? 문안? 하네. 헷갈리는 '무난' '문안'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무난' '문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난 '무난'..

[헷갈리는 맞춤법] 바뀌었다 vs 바꼈다 [내부링크]

바뀌었다 vs 바꼈다 비행기에 내려서 짐을 챙기는데 다른 사람과 짐이 바뀌었다? 바꼈다? 헷갈리는 '바뀌었다' '바꼈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바뀌었다'..

[헷갈리는 맞춤법] 헷갈리다 vs 햇갈리다 vs 헤깔리다 vs 해깔리다 vs 헛갈리다 [내부링크]

헷갈리다 vs 햇갈리다 vs 헤깔리다 vs 해깔리다 vs 헷깔리다 vs 햇깔리다 vs 헛갈리다 이 말 너무 헷갈린다? 햇갈린다? 헤깔린다? 해깔린다? 헷깔린다? 햇깔린다? 헛깔린다? 헷갈리는 '헷갈리다'와 ' 햇갈리다'와..

[헷갈리는 맞춤법] 그런데도 vs 그런대도 [내부링크]

그런데도 vs 그런대도 시험을 보기전 큰일은 보고왔다. 그런데도? 그런대도? 배가 또 아프다. 헷갈리는 ‘그런데도’와 ‘그런대도’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

[헷갈리는 맞춤법] 되 vs 돼, 되다 vs 돼다 [내부링크]

되 vs 돼, 되다 vs돼다 나는 너하고 친구가 되고? 돼고 싶어 헷갈리는 '되'와 '돼'와 '되다'와 '돼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되'와 '돼'와 '되다'와 '돼다..

[헷갈리는 맞춤법] 어이없다 vs 어의없다 [내부링크]

어이없다 vs 어의없다 너 정말 어이없다? 어의없다 헷갈리는 '어이없다'와 '어의없다'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맞는 표현일까요 틀린표현일까요? 이제부터 '어이없다'와 '어의없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