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binx의 등록된 링크

 rabin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연꽃과 잠 자리 사진.... [내부링크]

연꽃을 찍는데 잠자리가 보여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또 사진을 찍네요. 사진을 찍어도 흐리게 나와 보기 싫다는 것을 알면서도 이런 것을 보면은 자동으로 카메라가 향하는 것은 먼 이..

유트브 (youtube) 동영상 다운 받기 [내부링크]

자주 보는 동영상을 매번 인트넷에 접속해서 볼여고 하면 귀찮죠. 자주 보는 유트브의 동영상을 컴퓨터에 다운 받아서 보는 건 어떤가요? 동영상을 다운 받기 위해 파이어 폭스의 애드인 프로그램(익스플로러의 ac..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내부링크]

최적화 중에서 CCleaner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화면 위주로 간단히 소개 할까 합니다. CCleaner Standard 버젼은 설치시 야후 툴바가 함게 설치되니..

파이어 폭스에서 activex를 사용하는 웹 사이트 이용하기 [내부링크]

장군보는 인트넷을 할 때 탭을 보톨 10개 부터 시작해서 20개까지 열어 놓고 인트넷을 합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언제 부터 익스플로러의 너무 잦은 오류로 인해서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시키거나 컴퓨터를 재..

if문과 조건 연사자 [내부링크]

if문은 C에서 가장 기본이되는 제어문 중 하나이다. if(조건) { 실행 내용; // 실행 할 명령이 하나 뿐이면 중 괄호를 사용 하지 않아도 된다. } if문은 조건이 만족하면 (0이 아니면) 실행하고 조건이 맞지 않으..

c문자열 함수 흉내 내기 => 문자열 제거 [내부링크]

문자열 제거 함수를 흉내 내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하다가 보면은 문자열을 가지고 하는 작업이 많죠. 문자열 관련 함수를 이미 만들어 진 것을 사용 해도 되지만 간단한 것은 직접 만들면서 c 제어문의 사용..

네임스페이스와 using [내부링크]

C++ 에서는 I/O 스트림이라는 입출력 기능을 제공 하는데 C++ iostream은 cin과 cout라는 오브젝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C에서 보다 좀 더 쉽게 입출력을 할 수 있다. #include <iostream> int main(int argc, _TCHA..

MoveWindow 함수를 이용한 윈도우 이동 예제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창태 창을 이용해서 윈도우를 이동 시키면 편하지만 상태 창을 위도우에 넣지 않고 윈도우를 만들어야 할 때가 있다. 그 때 윈도우를 이동 시키려고 하면 MoveWindow라는 api 함수를 이용해..

문자를 연산자로 추가 삭제하기 [내부링크]

operator를 이용 해서 연산자를 재정의 해서 문자를 연산자로 추가 삭제하는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mfc의 CString, 베이직과 같은 고급 언어에서는 익숙한 기능으로 operator 를 이용해 연산자를..

c/c++ 변수의 종류. [내부링크]

변수는 크게 로칼 변수와 글로벌 변수가 있는데 로칼 변수는 사용 범위에 제한이 있다. c 언어에서는 변수를 함수 시작 부분에 정의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변수의 사용 범위는 함수 내라고 할 수 있으나 c++에서는..

c++에서 새로 생긴 함수 오버로딩, 디폴트 함수,reference는 어떤 개념인가? [내부링크]

c++에서 새로 생긴 개념 함수 오버로딩과 디폴트 인수 그리고 reference는 어떤 개념일까? 함수 오버로딩 : 함수 오버로딩이라고 특별하게 어떤 것을 적어 주어야 하는게 아니고 이름이 같아도 전달인자가 다르면..

구구단 파일에 출력하기 [내부링크]

2에서 9사이의 두 수를 입력 하면 세 줄씩 구구단을 텍스트 파일에 출력합니다. 입력 한 두 수 중에 앞에 값이 작으면 작은 수부터 출력하고 앞에 값이 크면 반대로 큰 수부터 구구단을 출력 합니다. #include <st..

구구단 출력 프로그램 (콘솔) [내부링크]

2에서 9사이의 두 수를 입력 하면 세 줄씩 구구단을 출력 합니다. 입력 한 두 수 중에 앞에 값이 작으면 작은 수부터 출력하고 앞에 값이 크면 반대로 큰 수부터 구구단을 출력 합니다. #include <stdio.h> #inclu..

피드버너 가입과 RSS 주소 만들기 [내부링크]

RSS 피드를 RSS 리더에 추가 해놓으면 내 블로그에 들어오지 않아도 등록해 놓은 곳들에서 새 글이 올라왔는지 알 수 있어 편해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자기의 블로그를 찾는 분들..

함수 포인트 [내부링크]

프로그램은 실행은 CPU가 담당하는데 CPU는 역시 메인 메모리(RAM)에 올라온 데이터를 가지고 실행을 하게 됨니다. 프로그램도 메모리에 올라간 다음에 실행되는데 함수의 이름은 메모리 사이에 존재하는 함수의..

퀸 맥클러스키 법칙 [내부링크]

퀸 맥클러스키 법칙을 이용해서 논리식 간소화하는 프로그램을 c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퀸 맥클러스키 법칙은 2개의 민터엄이 1개의 변수만 차이가 난다면 그 그변수를 제거하여 문자가 하나 작은항으로 줄일 수있..

마우스 커스의 특정 위치의 색을 반환하는 함수 [내부링크]

GetCursor 함수를 이용해서 커스 모양을 얻어 올 때 다이렉트 x와서와 같이 사용자가 만든 커스 일 경우 일정한 모양만 반환해서 마우스 커스가 변경 되었는지 알기 힘들 때 커스의 모양이 바뀌었는지 알기 위해서..

윈도우 캡처 함수 [내부링크]

MFC에서 만든 특정 윈도우의 화면을 캡처하기 위해서 만든 함수입니다. 캡처 할 범위를 전달 해주면 지정 윈도우에서 그 범위의 화면을 캡처해서 char형 포인트로 반환하는 함수 입니다. char* Capture(HWND hwnd,..

가상 드라이브(데몬)과 무료 시디 굽는 프로그램 Astroburn [내부링크]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 중에서 장 군보가 사용하고 있는 데몬과 데몬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무료 시디 굽는 프로그램 Astroburn Lite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

후킹 함수와 키 보드 후킹 예제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훅을 이용하여 메세지를 가로 채는 걸 지원 한다. SetWindowsHookEx 함수에서 어떤 후킹을 할 건지 지정하는 값들이다. 값 정의 내용 02 WH_KEYBOARD 키보드 03 WH_GETMESSAGE 04 WH_CALLWNDPROC 05..

인라인 함수와 레지스트 변수 [내부링크]

인라인 함수는 일반 함수처럼 함수를 만들고 놓고 필요 할 때마다 호출해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함수를 호출한 자리에 함수 코드를 끼워 넣어 속도 향상을 목적으로 사용 한다. 그런나 인라인 함수로 선언해도 컴파..

mouse_event() 함수와 마우스 관련 함수 [내부링크]

mouse_event 함수는 특정 윈도우가 아닌 활성화 된 윈도우로 이벤트 메세지를 보내는 저 레벨 함수 입니다. 메시지 생성 이벤트 MOUSEEVENTF_MOVE 마우스 이동 MOUSEEVENTF_LEFTDOWN 마우스 왼쪽 버턴 DOWN MOUSEE..

template (템플리트) 기능이란 어떤 것인가. (C++) [내부링크]

템플리트 기능이란 데이터 타입만 다를 뿐 골격이 동일한 경우에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다. template<class T> int function(T i, T k) { return (i < k) ? 1 : 0; } 위에 처럼 만들어 놓으면 다른 여러가지 형을..

template 기능과 함수 포인트를 사용한 Double list [내부링크]

// 리스트는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 구조라 template 기능과 함수 포인트를 이용해서 만든 더블 리스트 입니다. // 비교 함수와 노드 삭제 함수를 클래스 만들어서 클래서 생성시 전달 해주어야 합니다. // templat..

일반창에서 상태바에서처럼 윈도우 움직이기 [내부링크]

윈도우 창태바가 없는 윈도우에서 윈도우를 이동 시키기 위해서 api 함수를 이용해서 만든 클레스 입니다. #include <windows.h> class movewindow { public: movewindow(); ~movewindow(); void bottonup(); void..

c의 문자열 관련 함수 흉내내기 [내부링크]

c언어의 문자열 관련 함수들을 흉내어 보았습니다. void ncma(char *sfc) // 숫자 3자리 마다 ',' 찍어 주는 함수 { unsigned int m,m1,i,p=0,k=0,cl=0; if(sfc[0]=='-') p=4; while(sfc[cl]!='\0') cl++; i=cl; m..

요일구하는 함수 흉내내기 [내부링크]

년 월 일을 전달하면 요일을 구하는 함수입니다. char * getweekday(int num,int mon,int day) // 입력한 날짜의 요일 구하기 { int iy=num-1, nal = iy * 365; nal+ = iy/4-iy/100+iy/400; // 윤달을 더 해주어서..

공간이 부족한 장소에서 화분에 블루베리 키우기. [내부링크]

식물을 키우다 보면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들이 많이 키우지 않는 초록이에 눈이 갑니다. 몇 년 전에 블루베리가 한 창 유행이었죠. 그때는 키우는 사람도 별로 없어 키우는 방법에 대한 정..

괄호를 인식하는 사칙 연산 프로그램( 후위형) [내부링크]

AVR 교육 받는다고 C 언어 공부 한다고 후위형사칙 연산 프로그램을 만들다가 괄호를 추가해서 우선 순위를 줄 수 있도록 만들어 본 것 입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나름되로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