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gisamton의 등록된 링크

 ragisamt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2건입니다.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연말정산 소득공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연말정산 공제 신청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과의 연동, 간편 결제, 카드 없이 결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결제서비스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쇼핑이나 심지어 오프라인에서도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금액을 연말정산에 어떻게 반영하고 어떤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연말정산에 익숙하지 않은 사회초년생들이나 간편결제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유저들은 각각 다른 이유로 연말정산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 글을 읽어보고 나면. 카카오페이뿐만 아니라 KB페이, 신한 SOL페이, 하나페이 등 간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어떤 시스템으로 연말정산 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방식 카카오페..

증여 금액별 증여세 및 증여세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부모자식, 부부, 제 3자 간 등 어떤 형태로든 재산을 나눠주는 증여가 발생하면 증여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증여하는 재산의 가치, 즉 금액에 따라 증여세가 다르게 적용되는데 금액별 기준 및 증여세가 면제되는 공제 한도, 비과세 조건 등을 잘 알고 증여할 경우 증여세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증여 재산 구분하기, 과세와 비과세 증여세는 증여를 한 사람이 아니라 증여를 받은 사람이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증여를 받는다고 무조건 세금을 내야하는 것은 아닌데, 세금을 내야하는지 결정하는 기준이 바로 과세 증여 재산, 비과세 증여 재산의 구분입니다. 비과세 증여 재산의 종류 비과세 증여는 치료비, 피부양자의 생활비, 학자금, 축의금, 부조금 등 일상 생활에서 사회적으로 인정될 수 있을만한 사유가 있을 때 적용되는 기..

워드로 폼텍 라벨 템플릿 만드는 방법 (사이즈) [내부링크]

MS 워드로 폼텍 라벨 만들기 이번 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활용해서 폼텍 라벨 스티커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폼텍이 아닌 다른 기성 라벨지에도 적용할 수 있고, 직접 잘라서 사용할 라벨에도 적용되는 내용이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폼텍에서 제공하는 라벨 제작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저장파일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유하거나 나중에 수정할 때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곤합니다. 특히 아이맥, 맥북 등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폼텍에서 맥용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기때문에 워드, 인디자인 등 다른 툴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MS워드로 라벨을 제작하면 편한 이유 워드로 라벨 양식을 만들어두면 좋은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 째, 워드에서 제공하..

레티놀 효능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알고 쓰자 [내부링크]

레티놀 효능 및 사용 시 주의사항 레티놀 효능 및 사용시 주의사항 톺아보는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레티놀이 함유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무난하고 순한 성분과는 다르게, 레티놀은 사용목적과 방법을 알고 사용하는 것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레티놀이란? 레티놀은 여러가지 비타민 A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최근 많은 화장품 회사들이 레티놀 라인을 출시하고 있는데, 세럼, 아이크림, 앰플 등 여러가지 형태로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주름 개선, 노화방지 등을 키워드로 많이 알려져 있는 성분인데, 실제로 효과가 있다는 후기들도 많이 볼 수 있는 원료입니다. 레티놀이 피부에 도포되면 보다 안정적인 레티노산(Retinoic Acid)로 전환되는데, 이 레티노산이 콜라겐 생..

슬레이어 키우기 초반 공략 (스탯, 다이아 소모처) [내부링크]

슬레이어 키우기 초반 공략 안드로이드에서 큰 인기를 끈 방치형 게임 슬레이어 키우기 iOS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도 설치해서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데, 슬레이어 키우기 초반 공략 작성을 해보려 합니다. 현재 제 레벨은 717, 신1무기 200강, 18클, 아다만타이트까지 클리어한 상태입니다. 최고 클리어 스테이지는 249인데, 강화석 스크롤의 효율을 위해 239층 18마리 맵을 사냥하고 있는 캡처 이미지입니다. 슬레이어 키우기 초반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성장 스탯 가장 먼저 게임에 접속하고 나면, 능력치를 올리는 것에서 막히게 됩니다. 여러가지 게임을 접해본 우리는 본능적으로 스탯을 처음부터 잘못 찍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초기화가 가능하지만 게임 내 재화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를 3천개 소모..

오토바이 과태료 종류 (미등록, 보험, 인도주행, 신호위반 등) [내부링크]

오토바이 과태료 종류 총 정리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활발해지면서 배달이 아주 많이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만큼 배달 오토바이들도 많아지면서 오토바이들의 불법행위가 많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신호위반, 인도주행, 중앙선 침범 등 여러 가지 법률 위반으로 보행자는 물론, 다른 운전자들까지 위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2022년 7월 12일부터 추가된 과태료 항목들을 정리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트 과태료 범칙금 차이 과태료 범칙금 전환시 주의 사항 과태료 할인받는 방법 과태료 부과 가능한 교통법규 위반 항목 26가지 법률위반의 종류가 많아지면서,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과태료 부과 항목이 늘어났습니다. 개정 전에는 총 13개 위반사실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했는데, 지금은 총 26가지 항목에 대해 과..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총정리 (PC,모바일,프로그램)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 고화질 가능 요즘은 검색을 유튜브로 할 정도로 유튜브가 많은 이들의 생활에 밀접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영상들을 보다 보면 소장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유튜브 자체에서는..

신용카드 대금 연체하면 어떻게 될까? 연체 기준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신용카드 대금 연체할 경우 발생하는 일 지금 당장 돈이 없더라도 신용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각종 혜택과 미래의 돈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소액 민사소송 변호사 비용 얼마나 들까? 비용 계산 및 처리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소액 민사소송 변호사 비용 계산, 처리 방법 총정리 민사 소송을 진행해야 할 때, 받아야 할 금액이 그렇게 크지 않은 소액 사건이라면 비용 때문에 변호사 선임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소액 사건의 변호사 선..

교도소 면회 신청 방법 (면회 종류, 면회 시간) 총 정리 [내부링크]

교도소 면회 신청 방법과 면회 종류, 면회 시간 총정리 지인이나 가족이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을 때 면회(접견)를 하려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예약 신청을 해야합니다. 교도소 면회 예약을 신청하는 방법과 지인등..

영치금 한도와 입금 방법, 보관금 잔액 조회 서비스 등록 방법 [내부링크]

영치금 한도와 입금 방법 드라마나 영화 등에 등장하는 교도소장면들에는, 수감자들이음식,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교도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일부 생필품, 간식 등은..

AHA BHA PHA 성분 특징과 차이,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피부 각질 제거 AHA BHA PHA 성분 차이 화장품을 사려고 찾아보면 AHA, BHA, PHA 가 화장품 이름에 들어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Peeling)성분인데요, 각 성분의..

교통범칙금 종류 총정리 (2022년 7월11일 개정 최신정보) [내부링크]

교통범칙금 종류 총정리 운전을 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교통범칙금의 종류에 대해 총 정리해보는 포스트입니다. 벌점이 부과되는 범칙금은 과태료와는 차이가 있는데요, 범칙금을 발생시키는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과태료 할인받는 방법과 부과 사유 총정리 [내부링크]

과태료 할인받는 방법과 부과 사유 과태료는 벌점은 부과되지 않지만, 의도치 않게 지출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할인을 받고 납부할 수 있다면 꼭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과태료 할인받고 납부하..

범칙금 과태료 차이, 전환할 때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 [내부링크]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 운전을 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속도위반이나 주정차 위반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르고 지내던 중 과태료 고지서를 수령하면 당황스러우면서도 과태료를 내야 할지 범칙금..

카카오계정 탈퇴하는 방법 - 카톡탈퇴, 사망자 카카오 탈퇴 [내부링크]

카카오톡 카카오계정 탈퇴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해킹이 의심될 때, 원하지 않는 친구 목록을 정리하고 싶을 때 등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탈퇴하는 방법..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어떤 방식이 유리할까? [내부링크]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차이 전세자금 대출, 주택마련 대출, 또는 신용대출 등 대출을 진행할 때 어떤 상환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유리할지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과 원금균등상환..

텍소노미 폭소노미 뜻 어떤 의미일까? (feat. 그린 텍소노미) [내부링크]

텍소노미 폭소노미 뜻,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자 EU에서 원자력발전소를 친환경에너지로 구분하는 그린 텍소노미에 포함시키고, 한국의 환경부에서도 원자력을 친환경 에너지로 녹색 분류체계에 포함시켰습니다. 그..

미국 공립고등학교 교환학생 총정리 (기간, 비용, 현지생활) [내부링크]

미국 국무부 공립고등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 총정리 미국 국무부 주최 공립고등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협약이 맺어진 국가의 중-고등학생들이 미국의 공립 고등학교에 1년 간 교환학생으로 재학할 수 있도록..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조건 정리 (서민금융진흥원 생계자금 지원) [내부링크]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조건 정리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금융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자립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민복지 지원 성격의 대..

크롬 파일 다운로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파일 다운로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지메일이나 구글 드라이브, 웹사이트 첨부파일 등을 다운로드하면, 업로드된 제목대로 지정한 폴더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파일을 저장..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서류, 위치, 시간 정리 [내부링크]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서류 종류와 가까운 위치 찾는 방법 주민센터에 사람이 많거나, 구청, 시청 등의 업무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간단하게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D 스캐너 원리와 종류, 활용 분야 정리(이해하기 쉬운 설명) [내부링크]

3D 스캐너 원리와 종류, 활용성 알아보기 3D 프린터가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것과 다르게 3D 스캐너는 아직 생소한 개념입니다. 3D 스캐너가 무엇인지, 원리와 스캔 방법에 따른 종류는 어떻게 구분되어있는지,..

고정금리 변동금리 장단점 및 차이 비교, 금리 용어 총정리 [내부링크]

고정금리 변동금리 장단점 비교 및 금리 용어 총 정리 대출의 이자율, 금리 중 고정금리 변동금리의 차이를 살펴보고,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보는 포스트입니다. 기본적인 경제용어들인 대출금리, 고정금리, 변..

월세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가능 카드 목록) [내부링크]

 부동산 월세 카드로 납부하는 방법 아직 부동산 월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가능한 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취방, 오피스텔, 아파트 등의 월세도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월세를 카..

주택세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택세 납부하는 방법 7월은 재산세중 주택세를 납부하는 월입니다.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부과되는 세금으로, 어떻게 납부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세란? 주택세는 7월과 9월 납부하게..

올크레딧 나이스 신용점수 차이 이유, 점수 올리는 관리 방법 [내부링크]

올크레딧 나이스 신용점수 차이 나는 이유  대출이나 신용카드 개설을 알아보다 보면 본인의 신용정보 중 신용점수를 기반으로 가능 여부와 한도, 금리가 달라지기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곳에..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과 차단해체, 한도 증액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차단 해제, 취소 방법과 한도 상향 총정리 스마트폰(휴대폰)이 우리 일상에 밀접한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서, 휴대폰 소액결제도 금액과 사용빈도가 늘어났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언택트..

스타트업 기업가치, 프리밸류와 포스트밸류 계산 [내부링크]

스타트업 기업가치, 프리밸류 포스트밸류 계산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생겨나고, 유능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유니콘이 된 기업들도 있고, 천천히 발전해나가고 있는 스타트업들..

액면가와 발행가, 뜻과 차이점 정리 [내부링크]

액면가 발행가 의미와 차이점 총정리 회계 정보와 주식 투자 정보를 살펴보다 보면 액면 가격과 발행 가격 두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두 단어 모두 주식의 가격과 관련된 내용인 것은 짐작할 수 있습니다만,..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총정리 A to Z - 부여, 행사, 세금 [내부링크]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총정리 (스톡옵션의 의미, 부여, 행사, 세금, 장단점) 스타트업 기업에서 근무하는 분들이라면 스톡옵션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타트업에서 종사하지 않더라도 미국의 스타트업..

연말정산 신용/체크 카드 소득공제 효과 비교 총정리 [내부링크]

연말정산 대비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득공제 효과 비교, 극대화 비율 정리 연말정산은 연말이 아니라 연초부터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소득공제 효과와..

자기소개 키워드 활용 방법 - 메타인지 [내부링크]

자기소개하는 방법, 팁 - 키워드를 활용해라 자기소개를 하는 방법 중 키워드를 활용하는 팁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자기소개를 하는 것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스스로가 어떤 사람인지 파..

골목길 교통사고 (신호등 없는 교차로) 과실 비율(우측차로 우선?) [내부링크]

신호등 없는 교차로, 골목길 교통사고 과실 비율 계산 신호등이 없는 골목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과실비율은 보험사나 경찰이 대부분 우측차로 우선으로 산정하게 됩니다. 심지어 분심위에서도 우측차로가 우선이..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 알고 쓰자, 미백 성분 총정리 [내부링크]

나이아신아마이드 미백 성분 쉽게 이해하자 나이아신아마이드는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미백 성분일 것입니다. 많은 기성 화장품들이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음을 홍보하면..

브로셔 카탈로그 팜플렛 리플렛 차이(구조, 내용) [내부링크]

브로슈어(Brochure), 카탈로그(Catalogue), 팸플릿(Pamphlet), 리플릿(Leaflet) 차이 홍보물을 제작하거나, 기업체 관련 정보를 홍보할 때, 또는 요청할 때 주로 접하는 단어가 브로셔(또는 브로슈어), 카탈로그,..

포토샵 클라우드 저장 팝업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 Save to Creative Cloud, 클라우드에 저장 팝업 제거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저장을 하려고 하면 꼭 Creative Cloud에 저장하기 팝업을 취소한 다음 컴퓨터에 저장하게 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포토샵 작업을..

키보드로 마우스 우클릭 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보드로 파일, 폴더 마우스 우클릭하는 방법 문서작업이나 엑셀, 스프레드 시트 작업을 할 때 키보드만으로 마우스 우클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업무를 볼 때 주로 키보드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면서 작업을..

남자 선크림 무기자차? 유기자차? 알고 사용하자 [내부링크]

남자 선크림 종류 분류 - 무기자차와 유기 자차, 혼합 자차 선크림의 종류에는 무기자차, 유기 자차가 있고, PA와 SPF를 구분하여 표시해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무기자차, 유기 자차..

롤 MMR 정확한 싸이트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정확한 최신 MMR 확인하는 싸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을 하다보면 내가 전체 유저 중 어느정도 수준에 있는지 궁금하게 됩니다. 랭크게임은 등급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일반 게임이나 칼바람 나..

행복주택 공급 혜택, 지원자격(계층, 소득요건 등)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행복주택 입주 지원 자격과 신청 방법 정리 주거안정이 많은 세대와 정부의 관심사입니다. 중앙정부에서 주거안정을 위한 지원제도로 행복주택 공급, 국민임대주택을 실시하고 있는데, 행복주택 공급의 대상자, 지..

업무, 작업 효율을 높이는 추천 윈도우 단축키 팁 모음 [내부링크]

업무효율을 높이는 윈도 단축키 팁 모음 컴퓨터를 활용해 업무, 작업 등을 할 때 마우스로 여러 번 클릭하는 것보다는  단축키를 한 번 눌러서 완료하는 게 작업이나 업무 효율에 엄청나게 도움이 됩니다. 서류..

입금 잘못했을 때 돌려받기 - 착오송금 반환제도 (예금보험공사) [내부링크]

잘못 입금된 돈 착오송금 반환제도로 돌려받기 입금 잘못인터넷 뱅킹이나 무통장입금, ATM기를 이용해 입금할 때, 실수로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 입금이 잘못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 실수로 입금을 잘못했..

동사무소 소액 대출의 진실 (복지로 지원금 사업) [내부링크]

동사무소(주민센터) 대출의 실체 주민센터에서 기초수급자나 저소득층의 생계형 대출을 진행한다는 글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동사무소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두피타입 자가 진단 - 지성, 건성두피 원인과 관리 방법 [내부링크]

두피 타입 자가진단 - 지성, 건성 두피 특징과 관리방법 사실 두피는 얼굴 피부보다 더 예민해서 관리를 꼭 해줘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얼굴 피부만큼 두피를 신경 쓰지 못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증여세 없이 부모자녀간 차용하는 방법 (차용증과 이자) [내부링크]

증여세 없이 부모 자식 간 차용하는 방법 부동산 취득 시 부모님의 지원으로 매수를 하게 되면 원칙적으로 증여로 신고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돈을 잠시 빌렸다가 바로 갚았다고 하더라도, 오고 간 것이 모두 각각..

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동주택(아파트, 빌라) 공시 가격 확인하는 방법과 취득세, 양도세 부동산의 공시가격을공시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 중 공동주택의 공시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공동주택은 아파트, 다세대..

청약 당첨 됐는데 돈이 없다면? 계약금 중도금 잔금 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청약 당첨 시 돈이 없는 경우 자금 준비 방법 부동산 시장이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그래도 내 집 마련의 꿈은 많은 분들이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가격이 너무 높아 청약 당첨을 노리고 계신 분들도 많이..

피부 타입 셀프 테스트 (지성 건성 확인방법) [내부링크]

피부 타입 셀프로 검사해보는 테스트 방법 지성 건성 확인하기 남녀를 불문하고 피부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피부 타입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스스로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신용불량 소액 대출 가능한 방법 [내부링크]

신용불량 소액 대출 가능한 방법과 가능한 곳 신용불량인 경우 대출이 당연히 안될 것으로 생각하고 미리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이더라도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권리가 있고, 그를 위..

병풀추출물 성분의 효능과 화장품 성분 보는 방법 [내부링크]

병풀추출물 성분의 효능과 화장품 성분 보는 방법 병풀추출물은 많은 화장품에서 확인 가능한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병풀이란 다른 말로는 호랑이 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예로부터 상처의 치유, 회복에 효능..

맥주만 마시면 살이 찔까? 살 안찌게 맥주마시는 똑똑한 방법 [내부링크]

맥주만 마시면 과연 살이 찔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고민에 빠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바로 운동 후에, 하루를 마무리할 때에, 시원한 맥주를 한 잔 마시고 싶은 그런 날입니다. 살을 빼기 위해 열심히 운동..

현금인출 국세청 통보 기준(자금출처조사) 총정리 [내부링크]

현금인출 국세청 통보가 되는 기준과 자금출처 조사 총정리 현금을 인출할 때 어떤 기준에 의해 국세청에 통보가 되고 자산 추적에 이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계좌이체나 주식 증여 등의 방법으로 증여를 하는..

바이낸스(Binance)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Binace)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는 방법 (How to connect to customer service chat at Binance) 바이낸스가 한국 서비스를 종료한 뒤로 문제가 생겼을 때 서비스센터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꽤나 번..

3차 접종 부스터샷 예약방법과 시기, 달라진 사적모임 규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3차접종 부스터샷 예약 방법과 시간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부스터샷 간격이 3개월로 조정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이미 3개월이 지나서 접종 기간이 당겨진 사람들이 몰리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 12월 13..

폴리에스테르 옷 원단 접히는 현상 복구방법 [내부링크]

폴리에스테르 원단(패딩 주머니 커버 등) 접히고 말리는 현상 복구 방법  보관해두었던 패딩점퍼를 꺼냈더니 주머니가 말려있는 경우 없으셨나요? 저는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패딩점퍼를 꺼냈더니 주머니가 돌돌..

회전 교차로 우선순위, 교통사고 과실 비율 [내부링크]

회전교차로 진행 우선순위와 교통사고 시 과실 비율 회전교차로에서 운행을 할 때 우선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회전 교차로에서는 신호등이 따로 없이 표지판 등으로 안내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규칙을 제..

비보호 좌회전 원칙과 교통사고 시 과실 비율 [내부링크]

비보호 좌회전 교통사고 과실 비율 책정 운전을 하다 보면 매우 자주 보게 되는 표지판 중 하나가 비보호 좌회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비보호 좌회전에 대한 사실들과, 비보호 좌회전 교통사고 발..

교통사고 과실비율(분쟁심의위원회) 조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교통사고 과실비율 불복 진행 방법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보험사에 접수를 하고, 과실비율을 이야기하게 됩니다. 가만히 서있는 차를 뒤에서 추돌하거나 신호위반 등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과실..

삶이 막막할 때 날 일으켜 준 문장들 [내부링크]

미래가 막막할 때 날 일으켜 준 글 살다보면 힘든일이 겹치고, 앞날이 막막한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고, 무력감에 빠지는 시기말입니다. 그 시기가 오는 이유는 외부적인 요인일 수 도..

보험사 소개 공업사 믿으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보험사 소개 공업사 믿으면 안되는 이유 관전포인트 1.서울에서 사고난 차를 부천 공업소에 맡김 2.짐 찾으러 갔더니 트렁크에 있는 고가의 공구들 없었다고 거짓말 3.올수리 했다고 받은 차 상태가 난장판 4.첫..

새희망홀씨 저신용 대출 조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금융감독원 새희망홀씨 생활안정자금 및 긴급자원 지원 새희망홀씨는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민금융지원 상품입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신용불량 대출 가능 정부지원 상품 [내부링크]

신용불량자 대출하는 방법 신용불량자는 1, 2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운 점은 모두 알고계시겠지만, 자격조건을 충족한다면 가능한 다른 대출 방법도 있다는 점 알고계셨나요? 우리가 흔히 대출을 생각하면 은행, 대..

2021년 12월 코인시장 급락 이유와 전망 [내부링크]

2021년 12월 코인 전망, 급락후 방향성 2021년 12월 4일 토요일에 코인시장이 전체적으로 급락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새벽에 비트코인 가격이 53K까지 떨어졌다가 소폭 반등한 뒤 41K까지 떨어졌는데요, 하락에..

연말정산 하는 법, 준비서류 리스트 [내부링크]

연말정산 방법과 준비 서류 리스트 연말이되면 연말정산 금액 미리보기 서비스들이 활성화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예상 연말정산 금액을 보면 소득도 다 잡혀있지 않고, 공제 내역들도 반영이 안되어 있는 것들이..

코인과 토큰의 차이점이 뭘까? [내부링크]

코인과 토큰의 차이 암호화폐, 스택스나 샌드박스, 리플, 이더리움 등에 투자를 하다보면 어떤 것은 코인으로 불리고, 어떤 것은 토큰이라고 불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보를 찾아보거나 백서를 읽다보면 두..

2021년 12월 코인 주요 호재 일정과 AMA 뜻 [내부링크]

2021년 12월 코인 호재 일정 목록 주식을 공부할 때도 그렇 듯 시장에 어떤 이슈가 있고 앞으로 어떤 일정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코인 종목들의 전망을 예측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합니다. 2021년 12월에는..

쿠팡파트너스 수익내는 네 가지 방법과 일년 수익 [내부링크]

재택부업 쿠팡파트너스 하는 방법과 일년 간 수익 공개 요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을 찾아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애드픽 등 제휴마케팅, CPC 등 여러가지 형태의 재택부업이 있죠...

건조기로 줄어든 옷 복구 방법 [내부링크]

건조기 돌려서 줄어든 옷 늘리는 방법 건조기를 말려서는 안되는 옷들을 건조기에 넣었을 때, 옷이 심하게 줄어드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빨래에 대해 별 경각심이 없는 경우 그럴 일이 종종 있는데요, 저도..

G메일 단축키 라벨 설정 총정리 (업무효율) [내부링크]

지메일 메일함 정리와 편리한 단축키 사용 총정리로 업무효율 상승 요즘은 G메일(지메일)계정이 없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간단명료하고 깔끔하게..

2021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추경 일정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및 추경 일정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이나 지원혜택등은 아주 다양하지만,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해 챙기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많은 관심을 받는 재난지원금..

삶은 계란 보관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삶은 계란 보관방법 및 섭취가능 기간 정리 달걀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계란을 한 번에 많이 삶아서 보관하고 드시곤 합니다. 한 번에 열 개, 스무 개 씩 삶을 때 고민되는 부분이 과..

카카오톡 말풍선 좋아요 버튼 공감 업데이트 [내부링크]

카카오톡 채팅 말풍선 좋아요(따봉) 공감 업데이트 카카오톡의 채팅창에서 대화에 좋아요, 슬퍼요, 확인 등 공감버튼을 누를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전유물이었던 공감버튼..

화해권고결정 확정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화해권고결정 확정일 확인하는 방법 부부가 서로 이혼을 원할 때 협의로 이혼을 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협의가 잘 되지 않아 소송을 하더라도 소송 과정 중 협의가 된다면 빠르게 마무리를 하는 것이 원고나..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늘리는 방법의 정석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팔로워 좋아요 늘리는 방법의 정석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팔로워와 좋아요가 늘어날 때 기분이 좋을 것이다. 내가 올린 사진이나 글귀, 나의 감성이 인정받은 기분이 들 수 도 있고, 내 스..

주휴수당 받는법 (기준 및 금액 계산) [내부링크]

주휴수당 지급 기준 및 금액 계산하기 알바, 파트타이머로 일을할 때 근로자가 꼭 챙겨야 할 권리 중 하나로 주휴수당이 있다. 주휴수당은 근로자가 유급 주휴일에 받는 수당이다. 근로기준법의 휴일에 대한 조항..

알바 근로계약서 작성하는 방법(초보사업주, 알바생) [내부링크]

알바 근로계약서 작성하는 방법 초보 사업주 분들이나 아르바이트, 알바 파트타이머 분들 중, 근로계약서를 처음 작성해보시는 분들이나 아직 어색하신 분들은 근로계약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

근로계약서 작성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작성 체크리스트 보기 아르바이트로 일하는 파트타이머부터 직장인 까지, 근로자라면 모두가 꼭 작성해야하는 것이 근로계약서다. 근로계약서는 상당히 중요한 것이지만 대충 서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말정산 세액공제 계산 미리 준비하기(feat. 연금저축 IRP 퇴직연금) [내부링크]

직장인 연말정산 세액공제 계산 미리 준비하기와 IRP 퇴직연금 한 해의 절반이 지나고, 후반기의 시작인 7월쯤 부터는 차근차근 준비해야하는 것이 연말정산이죠. 적어도 뱉어내는 일은 없도록 꼭 준비해야합니다...

파이코인(pi coin) 채굴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이코인(pi coin) 채굴하는 방법 파이코인이 홍콩 선물거래소에서 선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파이코인이 상장되길 기다리고 있는데, 파이코인의 가치가 얼마가 될 지 예측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2021년 독서인 독서지원사업(독서동호회) [내부링크]

2021년 독서인 독서지원사업(독서동호회) 창업지원, 생활지원 등 여러가지 지원사업들 가운데, 독서지원 사업이 있는 것 알고계셨나요? 독서정보종합사이트 독서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1년 독서인 독서지원사..

2021년 으뜸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입 환급사업 [내부링크]

2021년 으뜸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입 환급금 사업 2021년 1등급 가전구입 환급금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 있었습니다. 총 예산 2839억원..

2021 트렌트 키워드 10가지 (소비,마케팅 전망) [내부링크]

2021년 트렌트 키워드와 소비 및 마케팅 전망 2020년에 이어 2021년에 시장에서 주목받을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매년 변화하는 트렌드는 그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쉽지않은 일입니다. 매년 새로..

컴퓨터로 팩스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팩스기 없이 컴퓨터로 팩스 보내는 방법 가정집, 자취방에는 팩스기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아직도 이런저런 서류를 제출할 때는 팩스를 사용해야하는 일이 많죠? 그럴 때 어디서 팩스를 보내야할 지 몰라서..

스캐너 없이 핸드폰으로 스캔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캐너 없을때 핸드폰으로 스캔하는 방법 서류를 급하게 스캔해야 하는데 스캐너가 없을 때 난감한 경우가 있으셨을거에요. 스캐너 없이 스캔하는 방법을 검색하셨다면 아마도 지금이 그런 난감한 상황일 수 있으..

엑셀 중복값 찾기/지우기 방법 [내부링크]

엑셀 중복 값 찾는 방법, 지우는 방법 많은 양의 수치화된 자료를 다룰 때 사람들은 보통 엑셀을 사용합니다. 특히 직장생활을 할 때 엑셀은 필수적이죠. 그런데 자료가 많아질수록 그 안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찾..

2022년 실업급여 신청 가이드(feat. 신청 조건, 방법, 수급기간) [내부링크]

2022년 실업급여 신청 가이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데요, 특히 퇴직 후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갈무리해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은 어디서 하는..

다이어트 닭가슴살 비리지 않고 촉촉하게 삶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 닭가슴살 비리지 않고 촉촉하게 삶는 방법 다이어트 식품의 대명사 닭가슴살 비리지 않게 삶는 방법과 추천요리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요즘은 100g씩 팩으로 저렴하게 판매도 많이 하고 있는..

자취방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청소하는 법 [내부링크]

주방후드, 닥트 기름때 제거 청소하는 법 새로운 자취방으로 이사를 했는데, 주방 레인지 후드에 찌든 기름때가 너무 많아 청소를 했습니다. 주방 닥트, 또는 후드라고 부르죠? 의외로 이곳을 청소해야 하는지 모..

남자 피부관리 기본 규칙 [내부링크]

남자 피부관리법 기본규칙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는 이제 더이상 여자들만의 관심사가 아닙니다. 남자들을 위한 뷰티 컨텐츠가 인기를 끌고, 피부관리샵에도 남자 고객들의 비율이 커지는 등 남자들이 피부에 많은..

엑셀 비밀번호 분실 복구 방법 [내부링크]

엑셀 파일의 정보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정말 난감한 상황입니다.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파일 자체가 열리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

엑셀 비밀번호 설정/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회사생활을 하면서 엑셀을 다룰 일이 많아졌습니다. 거래처에서 전달받는 엑셀 문서나 내부에서 조심해서 다뤄야 하는 문서들에는 암호가 걸려있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

요기요 할인 쿠폰 및 슈퍼클럽 꿀팁 [내부링크]

저는 배달어플 중 요기요를 배달의 민족보다 더 많이 사용합니다. 배달의 민족에는 없는 혜택과 할인쿠폰들 때문인데요,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 드시는 분들께 꿀팁인 슈퍼클럽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AI 가상 얼굴 유투버 딥리얼 활용 사례 [내부링크]

최근 한 유투버가 영상에 올라오는 얼굴은 본인 얼굴이 아닌 AI로 만든 가상 얼굴이라고 밝혔습니다. 루이라는 유투버인데, 얼굴이 너무 자연스러워 팔로워들이 거짓말 아니냐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스브스..

블로그 구글서치콘솔 수동 색인요청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언제 구글에 노출될 지 하염없이 기다리고 계신 분들 계신가요? 구슬 서치 콘솔에 블로그를 등록해두셨다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크롤링 해가는 것은 맞습니다. 그런데 색인 기간이 보통 2~5일..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삭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 기반 컴퓨터를 새로 사용하시게 되면 은근히 신경 쓰이는 기능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바로보이는 것과 자주 사용하는 폴더입니다. 윈도 10의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면 사용자가 원하지 않더라도 가장..

알뜰폰 대표 통신사 TOP5 비교/ 편의점 알뜰폰 [내부링크]

서브 폰을 사용할 일이 생겨서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보았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가 너무 많아서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결정장애가 올 정도였는데,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대표적인 통신사들과..

돌나물 6가지 효능과 조리법 [내부링크]

봄이 되면 마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식재료 중 돌나물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는 봄에 마트에 갔다가 돌나물이 보이면 꼭 한 팩씩 사다가 먹는 편입니다. 톡톡 튀는 식감에 약간 씁쓰리한 그 맛이 초장이나 된장과..

봄 제철 음식 9가지 정리(봄에 얘네는 꼭 먹어야됨) [내부링크]

올해도 입춘은 벌써 지났고 해가 지는 시간도 늦어지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초록색 풍경들이 점점 짙어지면서 기분도 좋아지는 그런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소소하지만 행복감을 느낄 때가 바로 맛있는..

꽃가루 알레르기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꽃가루 알레르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비염이 심했던 편인데, 꽃가루가 날리는 봄철에 유독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곤 했었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에 대한..

아이유 화보 봄기운 물씬나는 제이에스티나 콜라보 [내부링크]

아이유가 제이에스티나와 함께 화보촬영을 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는 봄 광고를 목표로 한 블룸어게인이라는 컨셉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희망찬 마음이 새롭게 피어나길 바라는 그런 의미라..

영탁 소속사 대표 피소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출신으로 인기를 누리고있는 가수 영탁의 소속사 대표가 공연계약 관련 사기혐의로 피소됐다고 합니다. 공연기획사 디온커뮤니케이션이 어제 영탁의 소속사인 밀라그로 대표를 사기혐의로 서울 서초경..

일본 세슘 우럭 기준치 5배 넘게 검출됐는데 수입규제 해제요청 [내부링크]

최근 일본의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잡힌 우럭에서 기준치의 5배나 되는 세슘이 검출됐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일본공영방송 NHK에서 보도 된 내용인데요, 일본정부는 식품허용한도를 1kg당 100베크렐로 정하고 있는..

아이들 수진 활동 중단 서신애 반응 [내부링크]

여러 분야에 걸쳐 학폭 폭로가 이어지고있는 요즘, 최근 논란이 있었던 아이돌 (여자)아이들의 수진이 당분간 활동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소속사인 큐브는 어제 발표에서 당분간 5인체제로 팀 활동을..

백신 이상반응 유형과 대응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나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나서 백신 이상반응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가벼운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정도에서부터 사망까지 그 범위가 워낙 넓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3월 4일..

미스트롯 결승전 진 결정 / 임영웅 신곡 공개 [내부링크]

오늘은 미스트롯 결승전이 있는 날입니다. 얼마전에 탑7이 발표됐는데, 벌써 결승전이네요. 미스트롯2의 우승자가 누구인지 만큼 관심을 모으는게 있는데요, 바로 임영웅의 신곡이 공개된다는 거에요. 1년 전 미..

대통령 AZ 백신 접종 G7일정에 맞춰 하기로 발표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됐는데요, 부작용에 대한 뉴스들이 많이 나와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 기저질환이 있던 20대가 코로나백신 접종 후 사망한 기사도 떴던 것 같더라구요. 지병이 있었기 때문에 백신때문에..

그린피스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 현실 발표 [내부링크]

국제환경단체인 그린피스에서 오늘 일본의 후쿠시마 지역 방사능 오염 정도에 대한 발표를 했습니다. 일본에서는 방사능 수치가 낮다, 후쿠시마는 이제 안전하다는 식의 발표들을 해오고 있는데 진실은 결국 밝혀..

톡이나할까 옥주현 심경고백 [내부링크]

핑클의 옥주현에서 뮤지컬 뮤즈 옥주현으로 큰 성공을 거둔 옥주현이 톡이나할까에 출연했습니다. 뮤지컬 위키드에서 초록마녀 엘파바 역할을 맡아서 홍보 겸 친구인 김이나의 프로그램 지원 겸 출연한 것 같네요...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과 지원 자격 [내부링크]

2020년 하반기에 근로소득이 있었던 100만 저소득 가구의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심사 후 6월 말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에 대해..

KTX 햄버거 논란 대단한 아빠가 누구길래?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KTX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다가 제재를 당하자 본인의 아버지가 어떤 사람인지 아느냐며 소란을 피운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28..

비염예방 작두콩차 효능 [내부링크]

비염치료 및 예방법으로 여러 병원을 다니고 여러가지 치료방법을 시도해봤었지만 잠깐 증상이 완화될 뿐, 비염이 없어지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러던 중 작두콩차를 알게됐고, 지금은 몇년 째 비염이 없어진 채로..

봄철 건강관리 면역력 강화 방법 [내부링크]

3월 1일이 되면서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완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날씨도 많이 풀리고 있고 봄동이 출하되고 있기도 하고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봄철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비염, 감기 등을 예방할 수 있습..

집사부일체 슈카 관심분야와 포트폴리오 공개 [내부링크]

집사부일체에 슈카가 사부로 등장해 본인의 투자법과 포트폴리오를 일부 공개했습니다. 저는 슈카가 누군지몰랐는데, 펀드메니저, 프랍트레이더 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경제 유투버로 활동하고 있는 분이라네요. 일..

봄동의 효능과 고르는 법 [내부링크]

봄동은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아삭한 식감으로 겉절이나 나물 무침등으로 많이들 애용하는 채소로, 비타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봄동의 주요..

인스타그램 나중에다시시도하세요 원인 해제기간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원인과 해제 기간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때 갑자기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특정 활동을 제한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

디아블로2 리마스터 플레이 움짤 [내부링크]

오늘 발표된 디아블로2리마스터, 디아블로2:레저렉티드(레저렉션) 플레이 장면 움짤입니다. 그래픽이 원작느낌이 있으면서도 훨씬 부드럽고 멋있어 진게 진짜 나오면 무조건 해볼거 같아요. 빨리 나와라!!!..

디아블로2 리마스터 드디어 나온다! 플레이 기기 플렛폼 공개 [내부링크]

많은 분들의 추억에 자리잡았을 디아블로2 소식이 드디어 공식적으로 나왔습니다. 디아블로2:리저렉션(리저렉티드)인데요, 앨런 애드햄 블리자드 선임 부사장과 공동설립자가 공동인터뷰에서, 디아블로2:리저렉션..

제니 화보 (보그코리아) 공개 [내부링크]

제니가 보그에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네요. 멤버 각각이 상당한 브랜드 가치를 지닌 블랙핑크라서 그런지, 한 명 한 명이 화보를 공개할 때마다 화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화보도 상당한 반향을 불러일으키..

펜트하우스2 첫방 김소연 뉴욕에서 윤종훈과 하룻밤?! [내부링크]

펜트하우스2가 드디어 첫방을 했습니다. 첫회에서부터.. 김소연이 윤종훈과 아주 진한 사랑을 나누면서 시작을 했네요. 천서진은 4개월전 뉴욕에서 공연을 했는데요, 공연을 마치고 술에취해 비틀거리며 걷고있는..

코로나 중간숙주 천산갑이 아닌 다른 종이었을 가능성?!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일상이 가물가물해지고 있는데요, 초창기에 코로나의 중간숙주가 천산갑이었다는 기사가 엄청 돌았었습니다. 그런데 그 중간숙주가 사실 천산갑이 아니고 따로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WH..

남자배구 학폭, 선수는 전면 부인했다는데 사실관계는? [내부링크]

여자배구에서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학폭이 이슈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번엔 남자 배구계에서 학폭 의혹이 드러났습니다. 요즘 연예계도 그렇고 스포츠계에서도 학폭 논란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네요. 누..

비 청하 티저 공개 미니앨범 타이틀곡 콜라보!(청하 각선미무엇..) [내부링크]

비와 청하가 비의 미니앨범 타이틀곡에서 콜라보 할 거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비의 유투브 채널 시즌비시즌에서 비가 청하의 작업실에 찾아가 타이틀 곡을 들려주면서 협업을 제안하는 모습이 공개 됐었는데, 둘..

강다니엘 파라노이아(보는곳링크있음) 최단기록 천만뷰 돌파 [내부링크]

강다니엘의 파라노이아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천만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어제 오후(18일) 7시 쯤 유튜브 기준으로요. 작년에 업로드 했던 깨워의 뮤직비디오도 꽤 빨리 달성했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는 두배 더..

더치커피 세균 기준치 초과 제품 7개, 어떤 제품일까?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유통되는 홈카페용 더치커피들 중에 세균 기준치를 초과한 제품들이 7개나 있었다고 하네요. 세균수 최대 허용기준치가 1,000CFU/mL 라고 하는데, 적게는 1600에서 많게는 1400만 CFU가 검출된 업체도..

펜트하우스2 제작발표회 이지아 불참이라는데 심수련은 등장 안하는걸까? [내부링크]

SBS에서 이지아 배우님이 펜트하우스2 제작발표회에 참석하지 않는다는 발표를 했다고 하네요. 유진, 김소연, 봉태규, 윤종훈, 윤주희, 하도권, 박은석, 엄기준 배우님들은 참석한다고 하는데, 왜 이지아 배우님만..

최지우 16년만에 코스모폴리탄 화보 공개 [내부링크]

코스모폴리탄 최지우 화보 어릴 적 좋아하던 연예인들 중 한 명인 최지우가 코스모폴리탄 3월호에서 화보를 공개했다. 찾아보니 2005년 4월에 코스모 폴리탄 코리아 최초의 한국인 커버를 장식했었다고 하는데, 이..

애드센스 승인나는 방법과 저품질 확인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승인받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와, 과정 중간 티스토리 저품질이 오면서 공백기를 가졌던 것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저품질,..

그린뉴딜 태양광 관련주 테마 정리 [내부링크]

이번에 정리할 관려주 종목들은 그린뉴딜에서 태양광 테마 관련주들입니다. 태양광 관련주들을 정리한 뒤 풍력관련주도 정리를 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친환경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바로 떠오르는 두 가지..

쿠팡파트너스 수익이 발생했어요(소소한 수익인증)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 신청했던 제휴 서비스가 쿠팡파트너스였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을 찾아봤을 때,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건 애드센스와 쿠팡파트너스 두 가지였어요.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

애드핏 노출당 단가, 예상수익 3일차 분석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장이 안열려서, 퇴근하고 느긋하게 치킨도 시켜먹구, 쉬다가 더 늦기 전에 블로그 글을 작성하러 왔습니다. 1일1포스트를 최대한 해보려구요. 월요일에 애드핏 승인이 나고, 화, 수, 목 3일 동안 수익..

애드핏 심사 승인 후 첫 수익 발생, 생각보다 높은 수익 [내부링크]

애드핏 심사가 어제인 월요일에 통과됐고, 오늘 첫 수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제 아침 통과됐으니 그 이후부터 쌓인 수익이겠죠? 지난 주말동안 방문자수가 꽤 많이 늘어났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부지런..

재택부업 파이프라인 만들기 쿠팡쇼핑몰 개설 [내부링크]

이번 주말은 재택부업용, 투잡용 쿠팡파트너스 관련 연구에 집중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블로그 두 개를 시작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수익화 방법중 제일 먼저 가입했던게 쿠팡파트너스였어요...

키워드 선정 전략적으로 하기 구글애즈(Ads)편 [내부링크]

블로그를 키워나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들 중 하나가 키워드 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전략을 뽑으라면 꾸준하게 양질의 포스트를 업로드 하는것, 그리고 그 포스트를 잘 노출 시켜줄 키워드를 잘 선..

크래프톤 관련주 테마 관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를 테마정리의 주제로 정했습니다. 크래프톤이 상장할때의 수혜주들이죠.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의 개발사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외 다른 게임으로는..

LG전자 마그나 합작 관련주 테마 정리 [내부링크]

이틀 전 시장을 주도 했던 테마는 누가봐도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법인 소식에 움직인 전기차, 이차전지, 자율주행였다고 봅니다. 시장정리에도 썼지만, 단순히 그 둘의 전기차 관련 합작 법인 소식때문만은 아니..

블로그 수익화 애드핏 신청하기 (직장인 부업 가이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후 네이버웹마스터도구를 활용해 네이버에 노출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고 싶었는데요,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아직 제 블로그의 색인이 완료되지 않..

티스토리 구글 노출 등록 하는 방법(구글서치콘솔가이드,백링크)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 구글 검색 등록해 노출 하는방법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10월에 개설한 뒤 하나, 11월에 두 글을 포스팅하고 방치 해두었다가, 개인적인 공부의 기록을 남겨보고자, (그..

애플카 관련주 자율주행 테마 관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2020년12월23일 오늘 시장을 주도한 테마는 두가지로 보입니다. LG전자가 엮인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율주행도 자동차 관련이다보니 두 테마의 시너지가 상당했던 것 같아요. 특히, LG전자의 전기차 모터가 애플..

쿠팡파트너스 신청방법 가이드(재택부업)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신청 가이드를 작성해보려합니다. 직장인 부업, 주부부업, 재택부업으로 접근하기 가장 쉬운 블로그, 수익화 방법이 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블로그 쪽 체험단이나 CPA링크 달기 등 여러가..

2021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관련주 7종목 [내부링크]

2021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1월11일~14일동안 온라인으로 개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벌써 2020년도 며칠 남지 않았고, 컨퍼런스도 몇주 남지 않았네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제약 바이오 관련해..

주식투자 비중조절과 분할매수 공부하기 [내부링크]

즐겨보는 유투브 채널에서 비중조절에 관한 이야기를 하셔서 내용을 정리해보려합니다. 세개의 유투브 채널과 한 분의 인스타그램, 그리고 하나의 어플을 주로 구경하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주식에 관심이 있으..

티스토리 블로그 글수정 과 노출순위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늘어가는 방문자 수에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냥저냥 일상생활을 업로드하는 일기장처럼 써볼까 하고 만든 블로그 였지만, 최근 개인적인 공부를 기록 하려고..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안철수가 서울 시장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당선 가능성, 후보에 대한 이런 저런 말을 하기보다, 출마 소식이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 지 궁금해지네요. 안철수 하면 떠오르는 종목은 써니전자 인데요, 제가 즐..

트렌드 분석 방법, 블로그 주제 선정 [내부링크]

십수년 전부터 시장분석이나 마케팅 등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단어가 트렌드입니다. 트렌드를 파악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 당연한 사실로 받아들여질 정도입니다. 트렌드의 사전적 정의입니다. 트렌드:..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테마 관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12월 셋째주 시장의 상한가 종목들과 급등 종목들을 정리하면서, 기억에 남는 테마는 테슬라 관련주입니다. 지난 금요일에만해도 3개 종목이 테슬라 관련 종목이었으니 말이죠. 알고있는 종목들이 별로 없다보니..

아마존이 예측하는 2021년 전망 [내부링크]

아마존의 CTO 버너 보겔스(Werner Vogels)가 17일 기고한글을 보고왔습니다. 2020년은 많은 분야에 있어서 디지털세계로의 진입을 가속화 하는 변화를 가져온 해였고, 이 변화는 쉽게 되돌아가지 않을 거라는 말..

2020년 트렌드 신조어와 인기단어 [내부링크]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2020년 한 해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 50개를 발표했는데요, 사회에서 일어난 현상이나 트렌드 등을 유추해 볼 수 있는 자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론 몇 가지는 그럴만..

주식공부 시작하기 [내부링크]

한 주씩만 사보면서 주식공부하기 시작 코로나가 퍼지기 시작하면서 주식으로 몇 배를 번 사람, 집을 산 사람, 차를 산 사람 등 많은 이야기가 있었죠. 저도 3월 쯤 주식시장에 뛰어들어 일개미에서 동학개미로 겸..

쌀벌레(쌀바구미) 퇴치하는 법 [내부링크]

쌀벌레(쌀바구미) 퇴치하고 깔끔하게 밥짓자! 밥을 지으려 쌀통을 열었는데 새까만 벌레들이 기어다니는 걸 보게 됐을 때..! 이 쌀을 먹어도 되는건지, 버려야하는건지, 또 이 벌레들은 어떻게 없애야하는건지 고..

파이코인(pi coin) 채굴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이코인(pi coin) 채굴하는 방법 파이코인이 홍콩 선물거래소에서 선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파이코인이 상장되길 기다리고 있는데, 파이코인의 가치가 얼마가 될 지 예측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함소원 진화 화해 결별설 종식 [내부링크]

24일 진화가 중국으로 출국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함소원과 진화의 결별설이 한동안 인터넷을 떠돌았었는데, 그 둘이 화해했다고 밝혔습니다. 둘 사이에 어떤 다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족이..

2021년 2월 19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이유 시장정리 [내부링크]

2021년 2월 19일 상승종목들과 시간 외 상승종목 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서울식품우와 딜리, 대구백화점, 픽셀플러스가 시간외에 강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장중에 코스피 코스닥 모두 한번 크게 출렁인 모습도 보..

미스트롯 결승진출 탑7 확정! 별사랑 대역전 [내부링크]

미스트롯의 결승전에 진출할 7명의 도전자가 확정됐습니다. 미스트롯은 전국 31.0%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좋은 소식을 알려주었네요. 10주 연속 지상파, 비지상파 포함한 전 채널 주간예능 1..

2021년2월18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이유 시장정리 [내부링크]

2021년 2월 18일 상한가 종목들과 상승종목, 시간 외 상승종목 재료들과 오늘 시황 시장 정리입니다. 지수들은 음봉 마감했지만 그래도 늘 그렇듯 상한가, 큰 폭의 상승을 하는 종목들은 있기 마련이죠. 재료를 분..

2021년2월17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장정리 [내부링크]

2021년 2월 17일 주식시장에서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상승종목(상한가)과 시간 외 상승종목들에 대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쿠팡 관련주들이 엄청난 강세를 보였네요. 한동안 블로그를 관리하지 못했는데 이제..

2021년1월6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어제 밤부터 블로그가 저품질이 걸린건지, 다음에서 제 블로그가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제휴마케팅을 처음으로 블로그에 적용해보려했는데, 노출이 안되게 되버려서 링크를 삭제했습니다. 주식에 관련된 기사를..

2021년1월5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증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가끔 방문하는 주식카페를 가봤더니, 손절쳤다는 글들이 유독 많이 보였습니다. 장이 좋은 것과 수익을 내는건 역시 별개인가봅니다. 퇴근하고 저녁을 먹고 정리를 시작했더니, 평소에 포스트를..

2021년1월4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2021년 새해 첫 장이 열린 날이었습니다. 상승장이 이어지니 매번 같은 말을 하는 느낌입니다만, 지수가 참 좋았네요. 이럴 때 일수록 더더욱 투자를 신중하게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물들어올 때 노저어야..

2020년12월30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어우.. 오늘은 본업이 너무 바빠서 힘든 하루였습니다. 퇴근하자마자 글을 쓰곤 했었는데, 오늘은 좀 쉬다가 왔어요. 더 쉬고 싶은데, 빨리 쓰지 않으면 퍼져서 오늘 아무것도 안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서..

2020년12월29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증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포스팅하려고 차트들을 캡처하는데, 오늘 코스닥 머선일이죠? 장난아니네요. 코스닥 차트를 켜자마자 와.. 소리가 나왔습니다. 차근차근 올라올 줄 알았더니, 한방에 훅 올라와버리네요. 며칠 전 코스닥 인버스 거..

2020년12월28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2020년 마지막 주 시장이 열렸습니다. 매번 오전 미국 선물이 어땠는지 체크해야지 마음 먹는데, 자꾸만 깜빡하고 퇴근후 정리하는 이시간이 되면 생각이납니다. 저는 재택근무 중이라 지금은 퇴근하자마자 캡처하..

비트코인 관련주 신고가 이슈 대비하기 [내부링크]

몇년 전 비트코인으로 대박나서 억대, 수십억대 수익을 낸 소식들이 주변에서도 즐비했었죠. 그 때 관련 일화 중 기억에 남는게 있어요. 미국에 있는 사람이 인터넷에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피자를 배달..

2020년12월24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업무가 바빠서 장중에는 주식시장을 한번도 체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주식시장에 관심을 갖고 지내다보니 오늘 장은 어땠을지 계속 궁금했어요. 얼마되지 않았지만 장을 체크하고..

2020년12월23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오늘장은 시장참여자분들이 어떻게 느끼셨을지 궁금합니다. 코스피는 올랐고, 코스닥은 내렸는데요, 물론 내가 산 종목이 올랐으면 좋은 장, 내렸으면 나쁜장 이라고 느끼는 게 당연하겠지만, 그와 별개로 시장에..

2020년12월22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장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지수가 좋지 않았던 장이었습니다. 어제 상승장인 건 좋은데, 20일선과의 갭이 많이 벌어져 있어서 그 갭을 언제 매우러 내려올지 두렵다는 내용을 작성했었는데, 하루만에 이렇게 뚝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

2020년12월21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12월 넷째 주 주식시장이 시작된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중간에 mts 로 두 종목을 한주 씩 매매 했는데요, 정리만 계속 하다간 매매는 안하게 될 것 같기도하고.. 어떻게 될 지 궁금하기 도 한 종목을 한 주씩 매수..

2020년12월18일 상승종목 시간외상승종목 시장정리 [내부링크]

몇 번 작성하지 않았지만, 작성하다보니 그날의 시장정리를 할 때 살펴봐야할 것이 점점 더 보입니다. 오늘은 어제 까먹었던 지수차트와, 새롭게 생각난 시간외상승종목도 가져왔어요. 정리를 하면서 무엇을 봐야..

2020년12월17일 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오늘도 퇴근하고 HTS를 켜서 오늘 장은 어땠나 살펴봅니다. 시장에 참여할때 어땠었나 생각해보니 중요하게 보던 것 중 하나가 당일 거래량 상위 종목이었습니다. 장이 시작하기 전 뽑아둔 관심종목들이 시원찮을..

2020년12월16일 상승종목 시황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공부 다시하기 이틀차네요.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상승종목들과 지수를 살펴볼 생각입니다. 어제보다 상한가 종목도 많고, 돈벌 구석이 좀 더 많았던 장이아니었나 싶어요. 먼저 지수부터 살펴보..

맘스터치 리얼비프버거 후기 [내부링크]

맘스터치 리얼비프버거, 로스트비프 햄버거 이주 전 쯤 길을 걷다가 맘스터치에 붙어있는 포스터를 보고 깜짝 놀랐다. 치킨버거 종류와 불고기버거만 판매하는 줄 알았던 맘스터치에서 비프버거가 출시됐다니!! 사..

LEATHERCRAFT STITCHING CLAMP(PONY), 가죽공예 포니 [내부링크]

가죽공예 포니 종류, Types of Stitching Clamp for leathercraft 가죽공예를 할 때 꼭 필요한 도구 중 하나가 바로 클램프, 포니입니다. One of the essential tool for the leathercraft is a stitching clam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