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bowblog의 등록된 링크

 rainbow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말티폼 강이지 유치(덧니) 빼기 (feat. 전신마취와 비용) [내부링크]

위 사진 속 강아지를 보면 뭔가 이상한게 있는데 눈썰미가 좋은 사람이라면 병뚜껑을 물고 있는 입을 잘보면 아래에 송곳니가 3개이고 덧니들이 있는 것을 발견했을 것이다. 확대해보면 이런데 어릴 때 유치(송곳니)가 빠져야하는데 안빠지고 그 자리에 더 큰 새 송곳니가 나면서 기존에 작은 송곳니는 옆으로 밀려났다. 송곳니 외에도 제일 아래 덧니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송곳니가 너무너무 아파요 다른 덧니들은 그나마 괜찮은데 유치 송곳니가 문제다. 이 녀석 터그 놀이나 물기 놀이를 엄청 좋아하는데 그러다 가끔 내 손을 모르고 물 때가 있다. 그 때 저 송곳니에 물리면 너무너무 아프다. 성장하며 힘은 쎄졌는데 그 힘에 날카롭고 뾰족한 유치 송곳니가 더해지니 눈물 날정도로 아프다. 그래서 지난 몇달간 그 송곳니를 빼..

사료 안 먹고 똥 먹는 강아지 어떡하지? (말티폼) [내부링크]

우리 집 강아지의 장점이자 단점은 사료를 너무너무 좋아한다는 것이다. 간식보다 사료를 더 좋아해서 주변에 반려견을 키우는 다른 사람들에게 복 받았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는 등 좋은 점도 있는 반면 사료를 삼키지도 않고 허겁지겁 먹어 목에 걸리기도 하는 등 장단점이 있다. 우리 애가 갑자기 사료를 안먹어요 그러던 중 요즘들어 갑자기 요녀석이 사료를 안먹는다. 그래도 좀 크면서 어릴 때처럼 씹지도 않고 삼키는 정도는 아니지만 사료를 내려놓기 무섭게 바로 달려드는 녀석인데 먹지를 않는다. 사료를 바꾼 이유? 3~4개월 당시 부모님이 인터넷에 소형견 3~4개월 사료를 검색해서 샀어야 했는데 그걸 모르고 그냥 '3~4개월 강아지 사료'로 검색해서 사료를 구매했기에 대형견 사료를 먹고 자랐다. 그 사료를 다 먹고나서..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후기 (feat.쿠팡 빈박스) [내부링크]

쿠팡에서 사전예약한 에어팟 프로2를 드디어 받았다. 원래 10월 20일에 받았어야했는데 빈박스가 와버려서 다시 받는데 5일정도 걸렸다. 패키지는 별다를 것 없다. 에어팟 프로 1세대와 거의 비슷한데 조금 다른점은 개봉 하는 방법 정도이다. 열어보면 캘리포니아에서 디자인했다고 적혀있으며 이렇게 에어팟 프로 2세대 본체가 자리 잡고 있다. 새 제품을 샀지만 매우 익숙한 이 기분(?) 보면 볼수록 익숙하다. 아니 이럴수가 아직도 라이트닝이라니...내 맥북, 아이패드, 보조배터리 등 다 C 타입인데 아직 아이폰과 에어팟만 라이트닝이다. 에어팟 프로 1세대랑 다른 점으로는 아래 스피커가 추가됐다는것이다. 어딨는지 모를 때 소리를 울려 찾을 수 있다. 또 에어팟에 고리를 걸어 쓰는 분들이 많았는지 아예 고리를 걸 ..

코로나 19 PCR 양성 자가격리 후기 및 생활지원비 신청 [내부링크]

나는 안걸릴 줄 알았는데 걸렸다. 평소에 마스크를 꼼꼼히 쓰고 다니고 수시로 손소독을 하며 주의했는데 결국은 걸렸다. 코로나 시국 3년만에 처음으로 코로나 19 양성이 나왔다. 처음 두줄이 떴을 때 혹시 몰라 한번 더 했는데 둘 다 두줄이 나왔다. 바로 근처 검사소로 향했고 작년에 밀접 접촉자로 이곳에 검사받으러 왔을 때는 사람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었는데 오늘은 평일 낯이라 그런지 줄서지 않고 바로 자가진단키트 두줄 보여주고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그렇게 다음날 오전 PCR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결과는 당연 양성이였다. 처음엔 장염인줄 알았어요 사실 처음에는 장염인 줄 알았다. 기침이나 열은 없고 폭풍설사와 구토를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병원에서 장염약을 처방 받아 먹기까지 했는데 이상한게 분명..

만 26세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 쏘카 VIP 이용자의 선택은 바로 [내부링크]

내년이면 나도 이제 만 26세로 자동차 보험료가 확 저렴해진다. 그래서 내년에 차를 구매하고자 하는데 지난 3개월간 쏘카 월 구독을 통해 다양한 차를 타보면서 어떤 차를 살지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공조2 vs 육사오 비교 및 후기 + 영화 싸게 보는법 [내부링크]

얼마전 육사오와 공조 2를 모두 보고 왔다. 육사오는 메가박스 고양스타필드에서 공조2는 메가박스 마곡에서 봤는데 모두 평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은 별로 없었다. 영화 육사오(6/45) 후기 육사오는 일단 목적이..

맥북프로 16 미니 LED 디스플레이 데드픽셀 수리 후기 [내부링크]

어느날 맥북을 펴보니 화면 중앙에 뭔가 점 같은게 있다. 어느 때와 같이 먼지가 묻은 것이겠지하고 안경닦이로 닦아보았지만 지워지지 않는다. 뭔가 얼룩인가 싶어 물티슈로도 지워봤지만 지워지지 않았다. 뭐..

서울 강서구 근교 운전연습하기 좋은 장소 I 김포 현대 아울렛 [내부링크]

어머니랑 누나 운전 연습을 위해 김포 현대 아울렛 근처로 왔다. 둘다 면허는 나보다 먼저 취득했지만 장롱면허 운전을 잘 못한다. 이러니 무슨 일이 발생하냐 이전 블로그 글들을 자세히 보면 알게되겠지만 논산..

스타필드 고양 - 비 오는 장마철 강아지 산책 시키기 [내부링크]

요즘 비가 계속 와서 강아지 산책을 못 시키고 있다. 우비라도 입혀서 산책시키고 싶은데 얘가 얼굴에 뭐 닿는걸 굉장히 싫어해서 우비 모자를 씌울 수가 없다. 그래서 선택한것이 바로 스타필드 고양점 보통 산..

홈플러스 당당치킨 후기 - 남편이나 아들을 이용하자 [내부링크]

홈플러스에 장을 보러 간 김에 요즘 인기 많은 당당치킨을 사먹어봤다. 홈플러스 강서점 기준 3~4시에 나오는 물량을 노리고 3시 30분쯤에 갔는데 이미 다 나갔고 5시 물량을 기다리게 됐다. 아직 1시간 30분 전..

샥즈 오픈런 프로 AS 후기 (Feat.자가수리) [내부링크]

우리집 개한테 간식으로 고문(기다려)을 좀 했더니... 복수로 내 골전도 이어폰을 물어 뜯어놨다. 바로 멱살 잡고 항의를 해봤지만 돌아오는것은 비웃음... 바로 샥즈 홈페이지 가서 A/S 접수를 하고 택배로..

공주 짬뽕맛집 청운식당 후기 (Feat.논산 훈련소) [내부링크]

사회복무요원으로 약 3주간 훈련을 받고 수료한 남동생놈을 데리러 3주만에 논산을 또 갔다. 10시 반쯤 행사가 끝나 행사장을 벗어나니 11시 30분이 넘어 점심을 먹기로 하여 간 곳이 바로 서울 올라가는 길에 있..

영화 한산 시청 후기 I 용산 아이파크몰 CGV 4DX [내부링크]

영화 한산을 보고 왔다. 원래 탑건을 보려다가 4DX 한번 느껴보려고 한산으로 바꿨다. (탑건을 4DX로 봐야했는데 못봐서 아쉽다.) CGV 용산점은 그냥 보기에는 별것 없이 여느 CGV와 비슷하다. 대신 특별관들이..

서울 근교 드라이브 I 팔당-능내역-양수철교-두물머리 [내부링크]

날도 덥고 해서 간만에 어머니와 마침 부모님 집에 와있던 누나를 데리고 드라이브를 갔다. 나는 차가 없는 뚜벅이라 쏘카를 빌렸는데 처음에 전기차인 볼트 EV를 빌렸는데 차에 문제가 있어 중간에 XM3로 바꿨다..

쏘카 전조등 고장 시 대처방법 I 고객센터 연락 및 차량 교체 [내부링크]

여름 휴가를 맞아 쏘카를 빌렸다. 주행 요금이 저렴하고 차 앞이 짧아 운전하기 편한 볼트 EV를 택하여 집에서 짐을 가득 실고 출발. 근데 주행 도중 차가 뭔가 이상하다. 일단 라이트를 오토로 해뒀는데 계속..

쏘카 차 스크래치, 기스, 오염되어있을 때 - 차량 교체 요청하기 [내부링크]

어느날 오전 어딘가 갈 곳이 있어 평소와 같이 쏘카를 예약하여 차량을 빌릴려고 했다. 쏘카존에 도착하여 쏘카 앱을 실행시키고 차 외관을 살피는데 운전석쪽 측면이 모두 긁혀있다. 사이드비러부터 뒤쪽까지..

2022 넷플릭스 시간 순삭 명작 애니 추천 I 개인 선정 S등급 [내부링크]

2022 넷플릭스 시간 순삭 명작 애니메이션 추천 최근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 방콕하고 있다. 하루 종일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는데 이제 더 이상 볼것이 없어서 예전에 봤던 명작 애니메이션들을 재탕하고..

논산 훈련소(입영심사대) 근처 전기차 충전소 I 연무문화체육센터 [내부링크]

남동생을 논산 육군훈련소로 데려다주기 위해 쏘카에서 전기차인 볼트EV를 빌렸다. 누적 주행거리가 거의 15만 km에 달해서 그런지 배터리 수명에 줄어 최대 주행 거리가 300km 밖에 안됐고 거기에 배터리 충전도..

2022-06-14 가평 드라이브 I 문교 오리랜드 [내부링크]

날이 더워져 가평에 드라이브를 왔다. 원래 춘천까지 가려다가 너무 길어질것 같아 가평으로 목적지를 바꿨다. 가다보니 점심 때가 되어 밥을 먹어야 하는데 원래 춘천에 가서 닭갈비를 먹고자 했으나 가평으로..

말티즈+포메=말티폼 믹스견 성격 I 우리 강아지 보고가세요 [내부링크]

부모님이 6월 한달 일이 바빠 개를 돌볼 수가 없어서 부모님의 개를 한달정도 맡게 되었다. 현재 (2022년 06월 기준) 4개월 된 애인데 2개월 때 부모님이 데려왔고 다행히 평소 부모님 집에 자주 왔다갔다하여 얼..

쏘카 비즈니스 평일 무제한 후기 - 사회초년생에게는 괜찮을지도... [내부링크]

I 차는 필요한데 보험료는 비싸고 주차도 힘들어... 내 나이 만 25세....만 26세부터 보험료가 확 저렴해지기에 내년 생일이 지난 후에 차를 구매하고자 한다. 요즘들어 자동차에 필요성이 점점 느껴지기는 하지..

전기오토바이로 배달하기 (배민커넥트·쿠팡이츠) - 후기 및 수익 [내부링크]

3월 중순 회사를 그만두고 약 2개월이 지났다. 그동안 계속 미뤄뒀던 운전면허도 따고 배우고 싶었던 영상 촬영과 편집, 스페인어를 배우고 있다. I 학원 다니면 돈은 어디서 벌어? 현재 배우고 싶은 게 많다. 스..

디앤에이모터스(구 대림) 전기 오토바이 EM-1S 후기 - 배터리 교환식 전기스쿠터 [내부링크]

EM-1S를 받은 지 약 2주가 지났다. 그동안 타고 다닌 후기를 남기는데 이 후기가 현재 해당 모델 구매를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도움됐으면 한다. I 안좋은 첫인상 처음 받았을 때 바이크에 먼지가 가득했었다...

모바일 운전면허 발급 방법 및 후기 - 이제 면허증 안들고 다녀야지 [내부링크]

드디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다. 원래 진작에 받으려고 했는데 하루하루 미루다 보니 이렇게 지연되었다. 하여튼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기념으로 어떻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실내 운전 연습장 후기 (고수의 운전면허) - 기능부터 도로주행까지 [내부링크]

3월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4월에 미뤄뒀던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했다. 운전 경험이 전무하여 배워야 하는데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을 가자니 비용이 70~80만 원으로 비싸고 실내 운전연습장을 가자니 과연 저..

아이패드 배터리 상태 확인하는 법 - PC 없이 아이패드로만 확인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쓰다가 중고로 판매할 때 필요하거나, 또는 별 다른 이유 없이 그냥 배터리 상태가 궁금할 때가 있다. 아이폰 같은 경우 간편하게 설정-배터리-배터리 성능에서 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현대 캐스퍼 시승기 - 쏘카x그린카 2시간 무료 쿠폰 발급 [내부링크]

친구놈이 2000 밑으로 차를 알아보고 있다. 다만 MAX 2000이지 웬만하면 1500 내외로 신차 or 중고차를 알아보고 있다. 친구가 생각하는 차 중에 현대 캐스퍼가 있었는데 마침 쏘카와 그린카에서 현대와 제휴하여..

오토바이 번호판 등록 준비물 및 방법 - 강서구청 별관 [내부링크]

드디어 오토바이 번호판을 받았다. 처음 오토바이 등록을 하는 것이라 헷갈리는 부분들이 여럿 있었는데 나 같은 사람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I 전기 이륜차 보조금 대상자 확정 2022 전기스쿠터/전기..

M1 맥북에어를 M1 맥북프로로 업그레이드 - 써멀패드 부착 [내부링크]

M1 맥북에어와 M1 맥북프로의 차이점 중 하나는 바로 팬의 유무다. 맥북에어의 경우 팬이 없는 팬리스 노트북이고 맥북프로의 경우 팬이 달려있다. 애초에 M1 자체가 기존 인텔 맥의 비해 발열과 소비전력이 적다..

맥 활성화 와이파이 안뜰 때 해결법 - WiFi or 네트워크 케이블 연결 [내부링크]

Mac 활성화 '진행하려면 메뉴에서 Wi-Fi 네트워크를 선택하거나 네트워크 케이블을 연결하십시오.' I 그런데 와이파이 아이콘이 없다? 맥북이나 맥미니 등 맥 제품을 중고로 구매했을 때 간혹 이전 사용자가 로그..

20220410 강원도 정선 벚꽃 - 나전 중학교 정문 앞 [내부링크]

부모님 일을 도와드리러 얼마 전 고향인 강원도 정선에 갔다왔다. 4월 10일 일요일에 갔는데 이곳에 벚꽃이 막 피기 시작했다. 서울은 이미 벚꽃이 폈다 지는 시기이고 남부지방은 지인에게 듣기로 벌써 꽃이 지..

운전면허 취득 1년 미만 차 렌트하는 법 없을까? - 쏘카는 가능 [내부링크]

현재 필자는 면허를 따지 않았다. 차가 없으니 굳이 지금 면허를 딸 필요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I 렌트나 카쉐어링은 생각 못했네... 그러나 지금은 후회하고 있다. 가끔 차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렌트나 카..

2022 전기스쿠터/전기오토바이 추천 I EM-1S 배터리 교환형 [내부링크]

2022년 전기이륜차 보조금 공지가 나왔다. 몇달전부터 전기오토바이를 구매하고자 알아본 1인으로서 알게된 정보를 나눠보고 어떤 모델을 추천하는지, 왜 추천하는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지급현황(이륜차) :..

고양 쿠팡 AR (반품) 3개월 계약직 후기 - 친절한 사람들과 지루한 업무 [내부링크]

*서론이 조금 깁니다. 핵심 내용만 원하시는 분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서론 I 400인센 막차 탔어요. 군을 제대하고 집에서 백수로 놀고먹고 있던 나에게 어느날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친구는 쿠팡에서 인..

제주도 갈만한 곳 - 한라산 조랑말(말고기 맛집), 수애기베이커리 (오션뷰 카페) [내부링크]

지난 주말 제주도를 다녀왔다. 제주도 항공권이 웬만한 여행지 기름값이나 기차비(버스비)보다 싸서 제주도를 자주 가는편인데 맨날 가면 흑돼지만 먹어왔다. 제주도에 회나 다른 해산물도 많이 있지만 해산물은..

2022.03 제주도 여행 1박 2일 - 항공권, 렌트카 및 숙소 할인 정보 [내부링크]

바로 지난 일요일과 월요일 1박 2일동안 제주도를 다녀왔다. 제주도를 간 주 목적은 바로 한라산 등반이였는데 2000m 높이 산이라 해서 굉장히 긴장하고 갔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등산로가 잘되어있어서 오히려..

2022.03 용문산 등산 후기 (소요시간, 코스) - 멍청하면 용감하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실내보다는 실외 위주로 놀러가다보니 주말마다 친구들끼리 모여 운동을 하게 됐다. 그러다보니 지금이 고등학생 때보다 더 건전하게(?) 놀고 있는 상황이다. 또 한달에 한두번 정도는 꼭 등산을 가고..

쿠팡 '해당상품이 품절되어 교환이 불가합니다' 해결하기 [내부링크]

필자는 물건을 구매할 때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면 대부분 쿠팡을 이용한다. 일단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배송이 된다는 장점이 있고 상품에 문제가 있으면 비교적 쉽게 반품이나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애플 맥 ↔아이패드 유니버설 컨트롤 설정 및 한영키 전환 오류 해결 [내부링크]

최근 애플 기기끼리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을 공유할 수 있는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이 맥북과 아이패드에 탑재되었다. 이미 애플 제품간 호환성이 굉장히 좋다고 평가 받아왔는데 거기서 한단계 더 발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