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enslife의 등록된 링크

 ramens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7건입니다.

워크래프트 3 치트맵 갯힝, 너구리 - 워 3 치트 유즈맵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워크래프트 3은 일반 melee 모드의 게임보다는 애니 게임 디펜스, 카오스, 파이트오브캐릭터즈(파오캐), 원피스 랜덤 디펜스(원랜디), 나루토 랜덤 디펜스(나랜디), 학교 지키기, 뿔레 전쟁 등의 유즈맵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나도 쉬는 날 가끔 집에서 혼자 워크래프트 3(이하 '워 3') 디펜스류 게임을 즐긴다. 원래 여럿이서 해야할 디펜스 게임을 혼자 클리어하기란 쉽지 않다. 싱글 플레이로 치트키를 사용함으로 좀 더 쉽게 게임을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유즈맵들은 싱글 플레이로 실행이 되지 않거나 유즈맵 특성상 해당 맵에만 존재하는 아이템 등을 얻는 것은 치트키로 얻을 수 없다. 그래서 갯힝, 너굴 등 치트맵 제작자들이 배포하는 치트맵을 사용한다. [갯힝] Getting's CheatMap ..

PC 예약 종료,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예약 종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예약 종료 하는 방법 앱플레이어를 통해 게임을 돌린다거나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중이라 컴퓨터를 종료하지 못하고 잠을 잘 때가 있다. 전자의 경우에는 PC를 밤새 켜놔도 되겠지만 후자의 경우 쓸데없는 낭비가 된다. 이럴 때 컴퓨터 예약 종료 기능을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컴퓨터 예약 종료 하는 방법 1. 작업표시줄 검색 창에 '실행' 검색 후 '실행' 파일을 실행 시킨다. '실행' 파일을 실행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Win'키 + 알파벳 'R' 을 눌러 실행시킬 수 있다. '실행' 파일 실행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2. 예약 종료 명령어 입력 열기(O) 옆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에 컴퓨터 예약 종료 명령어를 입력한다. 컴퓨터 예약 종료 명령어는 "..

PDF 저장 방법(크롬, 엣지) [내부링크]

인터넷을 하다 보면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거다. "PDF 따놨습니다" 거의 인터넷 상에서 키보드 배틀을 하다가 고소 드립을 할 때 많이 나오는 말이다. PDF가 무엇이며 많이 사용하는 크롬(Chrome) 브라우저와 엣지(Edge) 브라우저를 통해 PDF 따는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PDF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줄임말로, Adobe가 1992년 제정한 Documant 파일 포맷으로 ISO 32000으로 국제 표준(ISO)화 되었다. PDF는 종이 문서를 대체하기 위한 표준화 포맷이다. 인쇄나 실사 출력 파트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문서 저장시 호환성을 위해 PDF 파일로 별도로 동시 저장해 두는 경우가 많다. 고소 드립에 자주 이용되는 이유는 일반적인..

우체국 택배 고객센터 번호 박스 가격 접수 마감 시간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우체국 택배 가격, 접수 마감 시간, 접수 방법,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우체국택배 우체국택배는 정부기관 '우정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택배 서비스이다. 아무래도 정부에서 운영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큰 만족도를 보인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상대적으로 파업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을 뽑고 싶다. 접수 방법은 크게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 하는 창구 접수 방법과, 우체국 직원이 본인이 있는 곳으로 방문하여 택배를 수거하는 방문 택배 접수 서비스가 있다. 2. 우체국 택배 배송 조회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및 실시간 위치 추적, 도착 예정 시간 등의 확인은 아래 우체국 택배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장번호 必) http..

주거급여 지원 대상자, 자격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주거급여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7조 1항에 의거해서 국민의 주거안정과 주거 수준 향상을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임대료 또는 주택수선비를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제11조 (주거급여) 법률 주거급여는 수급자에게 주거 안정에 필요한 임차료, 수선유지비, 그 밖의 수급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한다. 주거급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따로 법률에서 정한다. 주거급여 지원 대상자 부양의무자 소득 및 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6%(4인기준 235만 원) 이하 가구. 중위소득 : 전체 가구를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후, 중간 순서 가구의 소득 수준 소득인정액: 소득평가액 + 소유 재산의 소득 환산액 중위소득 1인 2인 3인 4인 5인 2022..

숙취 없이 술 잘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 술에 대해 고민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술 마시는건 좋은데 숙취가 너무 심하다. 친구들과 술자리는 좋은데 내가 술을 너무 못 마신다. 친구들과 술을 마시는데 맨날 먼저 취해서 집에 일찍 가는 게 아쉽다. 기타 등등.. 숙취에 고민하고 술을 더 잘마시고 싶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좀 더 술을 잘 마실 수 있는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계란 섭취 계란은 알콜알코올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알코올을 분해시켜 주는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고 간의 회복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술자리 가기 전에 편의점에서 삶은 계란을 하나 먹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만일 편의점에 삶은 계란을 팔지 않는다면 슈크림빵으로 대체 가능하다. 취기가 올라오면 일단 누워라 누운 자세는 혈액순환이 잘 된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번호,전기요금 조회 [내부링크]

전기 요금을 미리 조회하려면 고객 번호가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고객번호를 알지 못한다. 한전 고객번호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방법 한전 고객번호는 10자리 숫자로 되어 있다. 고객 번호는 각 세대주에게 부여되는 번호로 고객번호를 통해 전기요금 조회, 납부, 미납요금 확인 등을 할수 있다. 아파트 같은 집합 건물의 경우 일반 주택과는 조금 다르게 부여되니 관리사무소를 통해 자신의 고객 번호를 알 수 있다. 1. 고객센터 연결 한전 고객센터 전화 연결 후 본인 인증을 통해 고객 번호를 알 수 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번 없이 123 스마트폰 사용시 (지역번호 + 123) 2. 아파트 등 집합건물 관리 사무소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3. ..

노래방 도우미를 부르면 시간이 빨리 가는 이유 '1분 삭제' [내부링크]

'2차는 노래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을 노래방을 좋아한다. 노래를 부르는 행위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노래방 도우미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노래방 도우미를 불러본 사람들은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어라 벌써 시간이 다 됐어?' 물론 즐거운 일로 시간을 보내면 체감상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런 거라면 글을 쓰지 않았을 거다. 노래방 도우미를 부르면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모든 업소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며, 본인이 노래방에서 일을 할 때 격었던 것에 대한 이야기임을 밝힘' 노래방 기기의 숨겨진 기능. 노래방의 시스템은 그렇다. 각 방에 노래방 기기가 있으며 카운터에는 각 방의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하기' [내부링크]

하이패스 잔액이 부족한지 모르고 하이패스로 통과해서 고속도로 통행 요금을 납부하지 못한 경험을 하곤 한다. 잔액이 없어도 안전과 원활한 교통상황을 위해 일단 하이패스로 지나간 후 하이패스 미납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하기[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바로 가기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차량 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 간편하게 조회하세요! 미납 통행료가 있는 경우 본인인증 후 납부 가능합니다. hipass.co.kr 1. 홈페이지로 이동 후 위의 빈칸에 본인의 차번호를 입력한다. 2. 조회시 본인의 미납 내역에 대해 알려준다. 3. 개인/외국인 혹은 법인/개인사업자 인증 후 납부 하면 된다. 글을 작성하면서 확인해 보니 나도 미납 요금이 있었다. 바로 본인 ..

한국식 나이와 만 나이 차이점, 만 나이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만 나이 도입시기는 2023년 6월이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던 나이 계산 방법은 총 세 가지로 상황에 따라 나이가 달라지기도 했다. 2023년 6월부터 적용되는 만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국식 나이 태어남과 동시에 1살, 매년 1월 1일 1살을 더 먹는다. 뱃 속의 태아도 사람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한자문화권에는 0이라는 개념이 없어서 계절의 변화가 중요한 농경사회이기 때문에 일제의 잔재라는 의견 등의 이유가 있으며 동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하던 방식의 나이 계산법이다. 현재는 우리나라는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폐지돼, 우리나라에서만 적용하고 있는 나이 계산법이다. 이도 2023년 6월 만 나이 도입으로 사라질 예정이다. 연 나이 태어난 해는 0살, 매년 1월 1일에 ..

재테크 적금 풍차 돌리기 하는 방법과 장점/단점 [내부링크]

적금 풍차 돌리기는 복리를 이용한 한 재테크 방법이다. 예전에 이율이 높을 때는 좋은 재테크라며 인기가 좋았지만 지금의 낮은 이율은 어떨지 잘 모르겠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적금 풍차 돌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적금 풍차 돌리기 하는 방법 적금 풍차 돌리기는 보통 1년 적금 통장을 이용한다. 금액은 본인의 여건에 맞도록 설정해도 된다. 예를 들어 10만 원이라고 설정을 해보도록 하자. 적금 풍차 돌리기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다. 첫 달 매월 10만원씩 납입하는 12개월짜리 적금 통장을 개설. 두 번째 달 매월 10만 원씩 납입하는 12개월짜리 적금 통장 개설. 반복 1년[12개월]동안 매월 위와 같은 적금 통장 개설하면서 납입. 10만 원으로 시작한 매월 납입금액은 10만 ..

핸드폰 미납 요금 조회, 미납 시 발신정지부터 직권해지까지 가능 [내부링크]

핸드폰 미납 요금 조회 납부 및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요즘에는 자동이체를 해놓는 사람들이 많지만 잔액이 부족하거나 깜빡하거나 등의 이유로 핸드폰 요금 미납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핸드폰 요금 연체 시 개인 신용에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오랜 기간 미납하게 되면 핸드폰이 정지되어 버릴 수도 있다. 핸드폰 미납 요금 조회방법 사용중인 통신사에 상관없이 통신 3사(KT, SKT, LG U+) 모두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미납 요금을 정산할 수 없고 미납요금 조회만 가능하다.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 미납요금 조회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의 목적은 인터넷 상에서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협회"라 함)에서 운..

대학교 이메일 주소로 MS Office 무료 다운로드 하기 [내부링크]

대학생 이메일 주소로 MS Office 무료 다운로드 하기. 1. MS Office 홈페이지 접속 MS Office 홈페이지 접속 Microsoft – 클라우드, 컴퓨터, 앱 및 게임 가정용 또는 비즈니스용 Microsoft 제품 및 서비스를 살펴보세요. Surface, Microsoft 365, Xbox, Windows, Azure 등을 쇼핑하세요. 다운로드 항목을 찾고 지원을 받으세요. www.microsoft.com 2. 교육 메뉴 'Microsoft 전체' > '기타' > '교육' 선택. 3. 역할별 찾아보기 ▷학생 메뉴선택 상단 메뉴에서 '역할별 찾아보기' ▷ '학생' 메뉴 선택. 4. 학교 이메일 주소 인증하기 빈칸에 자신의 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Ms Office 를 무료로 다운로..

동부 화재 자동차보험 긴급 출동 서비스 요청하기, 전화번호, 어플 [내부링크]

차를 사용해야 하는데 갑작스런 타이어 펑크, 배터리 방전 등의 이유로 자동차 보험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이요해야 할 경우가 있다. 동부 화재 자동차보험 긴급 출동 요청하는 2가지 방법이 대해 알아보자. 동부화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요청방법 전화로 요청하는 방법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긴급 출동 요청 전화번호 : 1588-0100 어플로 요청하는 방법 1. DB손해보험 어플 설치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dongbusmart 2. 실행 후 메뉴에서 '서비스 > 긴급출동 요청'을 선택. 3. 보험가입자 생년월일 및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4. 요청 서비스를 선택. 5. 접수내용을 확인하고 위치 정보를 확인. 동부 화재 자동차보험 긴급 출동 서..

이것만 보면 나도 헬린이 탈출, 헬린이 운동 방법 [내부링크]

이제 처음 헬스장을 등록해 운동을 시작했다면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PT 등록을 하자니 돈이 부담되는 것도 사실이다. 일단 운동 습관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이것만 보고 따라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운동 순서부터 운동 종목까지 순서대로 따라 해도 충분히 효과가 있다. 1. 가벼운 유산소 [Warm up] 러닝머신, 로잉머신, 사이클, 천국의 계단 중 어떠한 것도 상관없다. 그냥 몸을 예열한다는 느낌으로 살짝 땀이 날 정도의 운동강도로 10~15분 정도 실시한다. 2. 가벼운 스트레칭 5~10분 정도 손목, 발목, 목, 허리, 등, 어깨, 다리 등 전체적으로 스트레칭한다. 특히 손목, 발목, 어깨 같은 부위는 운동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부위로 부상당하기도 쉽고 잘 낫지도 않는다...

한 번 보면 평생 기억하는 ABO식 혈액형 구분 방법 [내부링크]

ABO 혈액형 구분 방법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요약 정리한다. 딱 4가지만 기억하면 평생 기억할 수 있다. 혈액형 관련 유전자는 A,B,O 세가지 A,B는 동급이고 O는 A,B보다 약함 사람의 혈액형 유전자는 A,B,O 중 2개를 가지고 있음 자식에게 물려주는 유전자는 본인의 혈액형 유전자 중 한가지 이것만 알면 혈액형에 관해 의아했던 부분을 다 해결할 수 있다. 부모님이 각각 A형 B형인데 왜 나는 O형인가요? -> 각각 AO, BO로 자식에게 넘어가면서 O만 두개 넘어와서 OO로 O형이 됐다.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AB형이라면 O형인 자식은 나올수 없다. -> O형은 OO인 경우 말고는 없다. 한 분이라도 AB형이면 A나 B를 받게 되니 OO가 될 수 없다. 부모님 중 한분이라도 O형이라면 AB형인..

운동하면 더 빨리 늙는다는데... [내부링크]

연예인들 중 무리한 다이어트 또는 운동 후 급격하게 노화된 모습을 보여줄 때가 종종 있다. 흔히 '갑자기 살이 빠지면 나이가 들어보인다'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단순히 늙어보이는게 아닌 진짜로 노화된 것이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안 할수는 없고 어떻게 해야할까? 덜 먹고 덜 운동하자 굶어서 살빼면 요요 온다는데요? 굶으면 근손실 오는거 아닌가요? 굶어서 살빼면 건강에 더 안 좋다던데.. 등으로 반박할 수 있겠지만 위의 말도 틀린건 아니다. 그리고 실제로 잘 먹으면서 더 열심히 운동하면 살은 더 잘빠지는게 맞다. 하지만 세포는 더 많은 분열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런 과정에서 텔로미어는 더 짧아지고 활성산소는 더 많이 생긴다. *텔로미어: 인간의 노화와 수명을 관장하는 DNA 염색체 말단부분으로 짧..

A4용지와 16절지는 같은 크기일까? A 시리즈 용지 사이즈 표 [내부링크]

요즘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용지의 규격은 A4 규격이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아마 80년대생 까지는 요즘의 A4용지보다는 약간 짙은 색을 띄며 크기는 비슷한 용지 16절지 갱지를 통해 가정통신문을 받지 않았을까 싶다. A4용지와 16절지의 크기는 같을까? A,B,C 시리즈 규격표 A시리즈 사이즈 B시리즈 사이즈 C시리즈 사이즈 A0 1,189 * 841 mm B0 1,456mm * 1030 mm C0 1,298mm * 917 mm A1 84mm1 * 594 mm B1 1,030mm * 728 mm C1 917mm * 648 mm A2 594mm * 420 mm B2 728mm * 515 mm C2 648mm * 458 mm A3 420mm* 297 mm B3 515mm * 364 mm C3 458mm ..

다이어트 할 때 라면 먹어도 됨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2021년 기준 세계에서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 2위로 라면을 굉장히 좋아하는 나라다. 2020년 까지는 우리나라가 부동의 1위였지만 2021년 베트남에게 따라 잡혀 세계 2위를 차지했다. 2위로 밀려나긴 했지만,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라면을 많이 소비하는 나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라면 사랑은 대단하다. 라면은 다이어트의 적?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면에 대해 잘 못 알고 있는 사실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할 때 라면을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라면의 영양성분은 의외로 다이어트에 큰 방해가 되지 않는 수준이다. 다이어트할 때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라면은 오히려 영양 균형이 좋은 음식에 속한다. 칼로리도 높은 편이 아니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갱신하기 (준비물, 수수료 등)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취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면허증을 갱신 해야한다. 만약 면허증을 갱신할 때가 되었는데 하지 않는다면 과태료 처분, 심하면 면허 취소 처분까지 떨어질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챙겨야 한다. 오늘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 수수료와 함께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적성검사 갱신 주기 및 갱신 방법 적성검사 갱신 주기(기간)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주기는 면허 취득일이 2011년 12월 8일 이전이냐 이후냐에 따라 달라진다. 2011년 12월 8일 이전: 1종 면허 7년(6개월), 2종 면허 9년(6개월) 2011년 12월 8일 이후: 10년(1년) 기간 산정 방법은 시험합격 또는 적성검사 갱신 받은 날로부터 10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

헬린이 헬스장 등록전 알아두면 좋은 운동기초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 몸 만들기, 건강 등 여러가지 이유로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본인이 다니는 헬스장도 새해가 되고 사람이 늘었다. 헬린이들 운동전에 한 번 읽어보면 좋을거 같은 내용이 많으니 시간내서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운동의 기초 1. 운동은 예체능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다. 하지만 오답은 있다. 2. 운동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다. 체형, 체질, 숙련도, 건강상태에 따른 자세, 루틴 등의 차이 등으로 모든 사람에게 적용 가능한 보편적인 정답은 없지만 분명한 오답은 있다. 3. 저항의 이해 운동의 핵심은 중력에 대한 저항이다. 모든 움직임은 바닥과 수직으로 움직여야 한다. 대부분의 운동에서 바벨, 덤벨은 수직으로 움직이고 이를 움직이는 팔, 몸통, 다리 또한 바닥과 수직을 이룬 일직..

2023년 병장 월급은 얼마? 군인 월급 얼마나 올랐나? [내부링크]

2023년부터 장병들의 월급이 올랐다. 2023년에는 각 계급별로 얼마의 월급은 받는지, 2022년에 비해 얼마나 올랐는지 알아보자. 2023 월급 상승폭 이등병 600,000원 +89,900원 일병 680,000원 +127,900원 상병 800,000원 +189,800원 병장 1,000,000원 +323,900원 윤석열 후보,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이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병사 월급을 200만원으로 올리겠다는 공약을 냈다. 과연 병사 월급 200만원은 현실적으로 가능한 걸까? 2020년 기준 1년간 현역병으로 징집+모집된 인원은 236,146명이 87male.com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줄이기 딱 세가지만 알면 끝! [내부링크]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좁아져 혈액의 흐름을 방해한다. 심할 경우 심장마비, 뇌출혈을 유발할 수도 있다. 체내 콜레스테로를 낮추는 간단한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세가지 방법 적당한 운동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체중이 감소하면 고혈압, 당뇨 등 다른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이으니 평소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도록 하자. 금연, 금주 과도한 알콜 섭취는 중성지방 수치를 올리고 심부전, 뇌졸중, 고혈압 등의 심각한 질병을 야기한다. 흡연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히고 폐암 등의 질환을 유발 할 수 있다. 식단 조절과 매일 녹차 3잔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를 피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

당뇨병 주의사항, 혈당 수치 낮추는 식습관 개선 [내부링크]

당뇨병은 약만으로 치료가 불가능하고 혈당 관리를 위한 꾸준한 식단관리를 필수로 한다. 당뇨병 주의 사항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음식을 먹으면 체내 혈당 수치가 올라간다. 당뇨병 환자들은 이 때 올라간 혈당을 세포에서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고 흡수되지 않고 체내를 떠다니던 혈당은 소변과 함께 배출된다. 당뇨 환자가 주의해야할 평소 식습관 당뇨병 환자라고 식사량을 무조건 줄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과식하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규칙 적으로 본인에게 알맞는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식을 피하기 위해 본인에게 알맞은 양이 아닌 오히려 더 적은 음식을 먹게 되면 금방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간식을 찾게 되는데 음식을 먹을 때는 혈당 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잦은 음식 섭취는 피하는 ..

당뇨병 초기 증상, 내가 당뇨에 잘 걸리는 체질인지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당뇨는 대표적인 대사증후군으로 약으로는 해결을 할 수 없고 꾸준한 식단관리를 통해 평생 관리해야하는 질병이다. 당뇨병 초기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내가 당뇨병에 잘 걸리는 체질인지 생활 습관을 통해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당뇨병 초기 증상 주요 증상 그 밖의 증상 평소보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된다. 소변을 자주, 많이 보게 된다. 평소 식사량에 비해 많은 식사량 체중의 급격한 변화 입안이 마르고 심한 구취 시력이 떨어지고 시야가 흐려진다 잦은 손발 저림, 마비 증상 상처 회복력이 낮아짐 만성 피로 당뇨 초기에는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당뇨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 간혹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

몸에 좋고 맛있는 곶감, 곶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내부링크]

곶감은 감이 완전히 익기 전에 따서 껍질을 제거한 후 건조한 것으로 건시라고도 부른다.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나는 곶감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간식이며 명절, 제사상에도 꼭 오르는 음식이다. 쫄깃하고 맛있는 곶감에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많이 먹으면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곶감의 효능 혈관 건강 곶감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혈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고혈압, 저혈압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면역력 강화 곶감에 함유된 '탄닌'은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뛰어난 도움이 된다. 곶..

청주시 가전제품, 대형폐기물 수거 인터넷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이사, 혹은 가구, 가전제품을 새로 구매하여 이전에 사용하던 가전제품,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는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제품처럼 그냥 버리면 안 되고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을 해야 한다. 직접 자치센터를 방문하여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부착 후 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간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을 할 수도 있다. 가전제품, 대형폐기물 수거 인터넷 신청 방법 자신이 거주중인 지역의 지자체 + 대형폐기물스티커를 검색하면 쉽게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 본인은 충청북도 청주시 거주 중이므로 '청주 대형폐기물스티커'를 검색했다. 청주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홈페이지의 모습이다. 빨간 박스 안에서 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오래된 세탁기를 버리려고 한다.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햇수로 2년차 헬린이의 새해 맞이 [내부링크]

나는 매년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얼마 안가 포기? 아니 시작도 한 적이 없었다. 작년 2월 갑자기 헬스라는 운동을 해보고 싶었고 맘 먹은김에 그 해 3월쯤 부터 헬스장을 다니기 시작했다. 살면서 처음 재 본 내 인바디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몸무게 98kg 골격근량 35kg 체지방률 32% 큰 충격을 먹었고, 정말 안되겠다 싶었다. 열심히 다녀야겠다고 스스로 다짐했다. 많은 유튜브 채널을 돌아다니며 지식과 정보를 조각모음했다. 정말 쓸데없는 짓이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아무것도 모르는 헬린이에게 루틴이 무슨 필요인가? 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지금 내가 중급자 수준이 된다는 것도 아니다. 아직 헬린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운 단순 입문자 수준임에 확실하다. 부끄럽다. 첫 헬스장 6개월을 끊고, 못해도 주 ..

헬린이 어떤 헬스장을 가야할까? 좋은 헬스장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Youtube - 흑자헬스 Youtube - 흑자헬스 처음에 헬스장 등록하기 전 뭔가 알 수 없는 괜한 두려움이 있었다. 많은 헬스 유튜버들을 검색하며 조각 모음을 했고, '흑자헬스'라는 채널까지 흘러들어가게 되어 위의 두 영상을 보았다. 나는 여자가 아니다. 하지만 남자든 여자든 '헬린이'라는 공통점이 있었고 두 영상을 보고 헬스장을 선택했다. 이제 햇수로 2년차에 접어든 나는 이제 헬스장은 뭐니뭐니 해도 집에서 가까운 헬스장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시작 전 많은것을 알아보고 시작하는 습관은 아주 좋은 습관이지만, 계속해서 알아보기만 하면 알 수 없는 두려움만 쌓이게 되고 하루하루 늦어지게 된다. 일단 시작하자.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의외로 슈퍼푸드인 '다크초콜릿'의 효능 [내부링크]

초콜릿 하면 건강에 안좋고 살만찌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의외로 슈퍼푸드인 '다크초콜릿'. 초콜릿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되어 시험을 보러 가는 사람들은 초콜릿을 챙겨가기도 한다. 심지어 다크 초콜릿은 다이어트에도 높은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이런 대표적인 효능 외에도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다크초콜릿'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1. 다크 초콜릿의 대표적인 효능 2. 다크 초콜릿 하루 권장 섭취량 3. 다크 초콜릿 구매시 주의사항 다크 초콜릿의 대표적인 효능 두뇌 발달 및 지능향상 혈압 저하 효과 파킨슨병 완화 심혈관 건강개선 비만, 당뇨 개선 피부노화 방지 및 순한 자외선 차단 효과 주의력 향상 심장병, 뇌졸증 예방 운동 후 섭취시 근육 손상 저해 췌장암 예..

체지방 태우는 간단하고 조용한 홈트레이닝 루틴 [내부링크]

홈트레이닝으로 체지방 태우는 간단하고 조용한 운동방법 모음 혹시 모를 층간소음에 대비해 매트 정도는 깔고 하는것이 좋다. 적당한 무게의 덤벨이나 튜빙밴드를 이용해 운동 강도를 높힐 수도 있다. 운동매트 구매하기 트라택 휘트니스 매트 COUPANG www.coupang.com 튜빙밴드 구매하기 고무나라 액티브 튜빙밴드 5종 + 그립바 2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및 복용 방법 알고 먹자 [내부링크]

많은 헬스인들이 챙겨 먹는 혹은 챙겨 먹으면 좋다는 영양제 중 하나로는 아르기닌이 있다. 아르기닌에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며 어떤 방식으로 복용해야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아르기닌 효능 및 복용 방법 피로회복 아르기닌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요소회로와 산화질소회로의 유일한 기질이다. 간에서 대사 되는 아르기닌이 오르니틴, 시트룰린 순서로 순환되며 체내의 독성을 제거한다. 특히 운동 후에 몸에서 발생하는 암모니아와 젖산, 지방산 등의 노폐물을 감소시키며 피로도를 낮춰준다. 운동 30분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은 근육통이 발생하는 정도를 감소시켜 줄 수 있다. 근육 생성 및 체지방 감소 많은 헬스인들에게 아르기닌이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근육 생성..

아파트 임대 사는 사람 필독, 이사갈 때 장기수선충당금 챙겨가자 [내부링크]

아파트에 거주 중이라면 매월 정해진 날짜에 공과금을 내고 있다. 전기요금, 수도요금, 가스요금, 난방비 등이 따로 나오지 않고 관리비에 포함되어 한 번에 낼 수 있다. 이것도 귀찮아서 대부분 자동이체를 걸어 놓고 잊고 살곤 한다. 가끔 관리비 영수증을 볼 일이 있겠지만 대충 훑어보거나 모르는 내용이 많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장기수선충당금'을 놓치곤 한다. 장기수선충당금 장기수선충당금에 대해 굳이 자세하게 알 필요는 없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돈이라는 것 정도만 알아도 충분하다. 장기수선충당금은 원래 세입자가 아닌 명의상 집주인에게 청구되는 돈이다. 하지만 집주인이 임대를 놓은 경우 관리비는 세입자에게 받고, 장기수선충당금은 집주인에게 따로 받는 건 조금..

근육 만들기 위해 필요한 근육 생성에 필요한 3가지 [내부링크]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 근육이 잘 생기지 않아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근육이란 건 원래 쉽게 쉽게 잘 생기지도 않고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생기는 것은 아니다. 신체에서 근육을 생성하기 위한 조건이 갖춰져야 생기는데 근육 생성에 필요한 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근육 생성에 필요한 3요소 충분한 운동 균형잡힌 영양 섭취 충분한 휴식 충분한 운동 충분한 운동이 필요하다. 단순히 운동만 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 객관적 자기 평가를 통한 현재 자신의 몸상태를 이해하고 자신이 수행하는 동작의 소화가능한 운동 강도를 결정 및 계산하여 몸에 점진적 과부하를 주어야 한다. 푸쉬업을 예로 들면 자기가 한 번에 푸쉬업을 몇 번 할 수 있는지, 몇 번 몇 세트를 할 수 있는지, 그 세트를 일주일 동안 몇 번 해..

국내 해돋이 명소 TOP5 [내부링크]

곧 2023 계묘년 (癸卯年) 새해가 밝아온다. 여러가지 새해를 맞이하는 방법중에 하나로 직접 해돋이 명소를 찾아가는 방법이 있다. 새 해 첫날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지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한 해 이루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곤 한다. 국내 해돋이 명소 TOP5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강릉 정동진 아마 해돋이 명소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아닐까 싶다. 그만큼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로서 연말 연시 정동진으로 향하는 열차표는 거의 항상 매진이다. 정동진 역은 해안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역으로 기네스북에 기록되어 있기도 하다. 정동진의 볼거리로는 모래시계공원이 있다. 매년 1월 1일 대형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새해 맞이 행사가 열린다. 부산 이기대 공원 바다하면 가장 먼저 부산을 떠올리는 사람들..

흰 머리 나는 이유, 흰 머리 제발 뽑지 마! [내부링크]

30대로 들어오면서 주변에 흰머리가 생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행히 필자는 아직 새치· 흰머리는 없다. 대신 탈모를 겪고 있다... 탈모를 겪는 내가 흰머리가 나지 않는다는 것은 참으로 다행이다. 가만히 내버려두어도 빠지는데 흰머리가 생긴다고 그 소중한 모발을 직접 뽑아버릴 생각 하니 마음이 아프다. 아무튼 이번에는 흰머리가 생기는 이유와 흰머리를 뽑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흰 머리가 생기는 이유 일시적 현상 흔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흰머리가 생긴다고 한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스트레스의 원인을 해결하고 다시 정신건강을 찾게 되면 흰머리는 사라지고 검은 머리가 다시 자란다고 하니 원인을 찾아 해결하도록 하자. 수면이 부족 등의 몸이 피곤하여 멜라닌 색소의 합성이 늦어져 생기는..

액상형 전자담배로 연초 끊은 이야기 [내부링크]

곧 새해가 밝는다. 새해 다짐으로 자주 등장하는 것 몇 가지를 뽑아 보자면 금연, 금주 다이어트, 몸만들기 연애하기 뭐 이 정도가 가장 많이 보이는 새해 다짐이 아닐까 싶다. 내 2022년 다짐도 마찬가지였다ㅋㅋㅋㅋ 금주? 당연히 실패ㅋㅋ 오늘도 마실 거다 다이어트, 몸만들기? 그냥 헬스장 꾸준히 다닌다 ㅋㅋ 살은 그래도 10킬로 가까이 빠졌으니까 성공인가? 연애하기? 이건 성공 ㅋㅋㅋ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났다 금연은 좀 애매하다 명백히 따지면 실패라고 보는 게 맞다. 연초는 끊었지만 대신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 중이다. 나도 뭐 신현준하고 다를 거 없네 ㅋㅋㅋ 심지어 연초 필 때보다 돈도 더 들어간다 그래도 액상형 전자담배로 바꾼 부분에 대해서는 후회 없다 주변 사람들도 연초의 그 쩐내보다는 달달한 냄..

만 40세 이상이라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무료로 암 검진받자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40세 이하인 경우 2년에 1회 무료료 일반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만 40세 이상이라면 암검진이 무료로 추가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대상 및 검진 항목 일반 건강검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일반건강검진은 나이대별로 무료로 제공하는 항목이 다르다. 영유아, 청소년, 성인, 중년, 노년 등 연령과 성별에 따라 각기 다른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 20세 이상부터는 2년에 1회 일반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기초적인 건강검진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함되는 항목으로는 흉부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구강검진이 있다.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직장을 통해서 받을 수 있고, 자영업 등의 지역가입자라면 지정병원을 통해 검진 받을 수 있다. 2년에 1회 시행하고 ..

운동 중 휴식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까? [내부링크]

세트 사이의 휴식은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당신의 근육 사이즈와 근력을 향상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지 결정한다. 휴식시간이 길면 운동 강도가 목표에 못 미치며 반대로 휴식시간이 너무 짧으면 더욱 빨리 피로를 느껴 운동량이 목표에 미치지 못한다. 그렇다면 운동 중 휴식시간은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을까? 근육에 집중한 휴식 [Rest periods for muscle gains] 테스토스테론과 성장 호르몬은 짧거나 중간 정도의 휴식 상태에서 높은 레벨로 생성된다고 보고되고 있다. 사람에 따라 휴식의 정도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세트를 하고, 얼마나 무거운 무게를 드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전반적으로 60~90초 정도를 기본 가이드로 잡고 있다. 자신의 운동강도와 컨디션에 따라 조절..

헬스장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3가지 [내부링크]

평소 운동과 담쌓고 지내온 세월이 몇 년인데 새해가 밝는다고 몸만들기, 다이어트 등을 목적으로 헬스장을 등록하는 사람들이 많다. 운동을 하려는 마음 가짐은 좋지만 다짜고짜 헬스장으로 간다면 빠르게 포기할 확률이 높다. 헬스장 다니기 전 알아두고 갖춰두면 좋은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기초체력 기초체력이 없으면 헬스장을 등록한다 해도 PT를 받으면 단순 맨몸운동만 하며 시간/돈 낭비를 하게 될 거고 PT를 안 받아도 러닝이나 사이클이나 슬슬 타면서 시간/돈낭비 할 가능성 높다. 아무것도 안 하느니 그렇게라도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그럴 바에는 기초체력부터 기르는 것이 좋다. 습관화 가장 중요한게 바로 습관화라고 생각한다. 거의 평생을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많이 아..

인터벌 트레이닝, 다이어트에 최고인 운동? [내부링크]

다이어트하면 꼭 나오는 전설의 운동방법 인터벌 트레이닝, 말은 많고 하려고 하는 사람도 많으며 추천하는사람도 많은데 정확하게는 무슨 운동인지 알기 힘든 운동 인터벌 트레이닝. 인터벌 트레이닝은 과연 어떤 운동을 말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인터벌 트레이닝의 목표 체지방 감량? (X) 심폐지구력 강화(O) 인터벌 트레이닝이 체지방 감량 효과가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그저 따라오는 부가적인 효과일 뿐 인터벌 트레이닝의 궁극적인 목표가 체지방 감량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기초적으로 인터벌의 원리는 부하기 때 근내 atp-pc를 심하게 괴롭히는 것과 휴식기 때 atp-pc 를 회복하는 것을 반복한다고 보면 된다. 인터벌 트레이닝의 원리, 진행방법 추천 강도는 최대심박수 bpm을 [220-자기나이]의 85%이..

코스트코 회원권?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스트코는 회원권이 있어야 구매 가능한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이다. 개인 회원의 경우 연회비를 납부한 뒤 매년 갱신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코스트코를 정기적으로 이용하지도 않는데 특별 할인등을 이유로 일시적으로 이용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 회원권이 없어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이용할 수는 없는 걸까? 코스트코 상품권 이용하기 회원권이 없어도 상품권이 있다면 그걸로 쇼핑이 가능하다. 얼마를 결제할지 몰라도 일단 상품권 한 장만 있다면 입장이 가능하다. 금액이 초과되는 경우 초과되는 부분은 현금이나 현대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면 되니 문제없다. 상품권의 60% 이상의 금액만 결제한다면 잔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다. 코스트코 상품권 구매방법 회원권을 가진 지인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에서 시행하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은 건강도 챙기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5만 포인트에서 최고 10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는 사업이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이란 건강검진을 받은 사람 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건강보험 가입자 및 피부양자에게 건강생활 실천 활동과 건강 개선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참여하는 사람은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예방형과 관리형으로 나뉜다. 참여가능 여부, 예방형과 관리형 차이 예방형 : 만 20~64세인 일반건강검진 결과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람 체질량 지수(BMI) 25kg/ 이상 수축기 혈압이 120 mmHg 이상 또는 이완기 혈압이 80mmHG 이상 공복혈당이 100mg/dL 이상..

임산부 철분제 섭취는 필수!! 부작용 복용방법 복용 시기 등 [내부링크]

임산부 철분 섭취가 중요한 이유 임신 중 임산부의 체내에는 혈액량, 적혈구의 수가 증가하지만 증가하는 혈액량에 비해 적혈구 수의 증가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몸에 철분이 많이 부족한 상태가 된다. 임산부 철분제 부작용은? 과량의 철분 복용 후 위장 독성은 3~6 시간 이내에 나타나며 심한 구토, 설사, 복통, 혈변, 무기력증 등이 나타난다. 특히 임산부들한테 흔히 일어나는 부작용 중 하나는 변비다. 임산부 철분제 부작용 원인 흡수 형태로 바뀌지 못한 철분은 강력한 산화물질로 작용해 위장관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나타나게 된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좋은 원료의 철분을 섭취해야 되는 것은 물론, 철분 흡수율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철분제 복용시기 및 복용방법 임신 초기에는 식사를 통해 충분..

다이어트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내부링크]

마그밀정은 변비에 효과가 좋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으며 위염, 위산과다 등과 변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만성 변비와 임산부 변비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산부, 고령자(노인), 어린이, 유아도 복용해도 좋을 정도로 효과가 좋고 내성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이어트를 위해 마그밀정을 복용하는 사람도 많은 추세인데 마그밀정의 효능ㆍ효과, 용법,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단식ㆍ다이어트시 복용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마그밀정 제조사 : 삼남제약 성상 : 흰색의 원형 정제 모양 : 원형 전문/일반 : 일반의약품 유효성분 : 수산화마그네슘 첨가제 :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칼슘, 탤크, 무수인산수소칼슘, 저치환도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 미결정셀룰로오..

코레일, 내년 설 승차권 20∼22일 예매…100% 비대면 발매 [내부링크]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내년 설 승차권을 오는 20∼22일 사흘간 온라인과 전화 등 100%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예매 대상은 내년 1월 20∼24일 5일간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첫날인 20일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로, 장애인 등 정보화 취약계층만을 대상으로, 21일과 22일 이틀간에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1인당 1회 6매(최대 12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경로·장애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20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와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전화접수 또는 온라인을 통해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배정된 좌석은 전체의 10%다. 고령자나 장애인이 철도회원이면 PC나 ..

'저염식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흔히 나트륨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그로 인해 모든 양념류/나트륨을 적게 섭취하는 저염식 다이어트 방식이 있기도 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저염식 다이어트가 건강에 좋지 않을 수가 있다고 하는데 저염식 다이어트 방식가 진짜 다이어트에 좋은지 그리고 우리 몸에 끼치는 악영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나트륨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사람마다 권장 섭취량이 다르기 때문에 누군가는 저염식을 해야 하지만, 누군가에겐 오히려 많은 염분을 필요로 한다. 나트륨을 적게 섭취하면 우리 몸은 기본적인 염분 농도를 맞추기 위해 체내에서 수분을 배출하게 되는데 배출된 수분만큼 몸무게가 줄어든다. 반대로 단기간에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우리 몸은 체내 염분 농도를 일정하게 유..

TV 수신료 해지방법 및 TV수신료 환급받기 [내부링크]

최근 집에 TV를 설치하지 않는 가정들이 많다. 필자 역시 집에 TV가 없어서 TV 수신료 납부를 하지 않는 상태이다. TV 수신료는 기본적으로 전기요금 고지서에 딸려 나온다. 내지 않아도 되는 돈을 매월 납부하고 있는 가정이 많다. TV 수신료 해지 방법과 기납 수신료를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TV수신료 납부하지 않는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시청각 장애인이 생활하는 가구 KBS가 인정한 난시청지역 위치 가구 주거 전용 전기사용량이 50kw 미만인 가구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KB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수신료/수신기술안내 수신료 면제 및 감액 수상기 등록을 면제하는 경우 방송법시행령 제39조에 따라, 등록이 면제되는 수상기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세대가..

통신사별 착신전환 신청방법 [내부링크]

통신사별 착신전환 신청 방법 착신 전환이란 A로 걸려온 전화나 문자를 B 핸드폰으로 연결해서 받는 서비스를 말한다. 착신 전환 서비스는 통신사마다 약간의 요금차이가 있으며 통신사를 통해 직접 신청을 하거나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본전화 앱을 통해서 서비스 가입을 할 수 있다.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이용중인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착신전환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으며 다른 통신사로의 착신전환도 가능하다.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가입 이후에 수시로 자신이 원하는 때만 착신 전환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1. SKT - T world www.tworld.co.kr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T world www.tworld.co.kr 2. KT - KT Shop https://shop.kt.com/main.do ..

통신비 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내부링크]

통신비 미환급액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환급금 조회 스마트한 통신생활 가이드, 스마트초이스 통신사의 수많은 요금제 중에 나에게 꼭 맞는 요금제를 어떻게 찾을지 고민하지 말고 스마트 초이스에서 한 번에 보고 직접 결정하자. [바로가기] 요금제 추천 이용패턴 기반 요금제 추천 나에게 가장 유리한 요금제 찾기 www.smartchoice.or.kr 통신 3사,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 가능할 뿐만 아니라 태블릿/스마트워치 요금제까지 비교 가능! [바로가기] 요금제 간편 비교 요금제 간편 비교 다양한 요금제를 간편하게 비교해 보세요 www.smartchoice.or.kr 최신 스마트폰, 이번에 꼭 사고 싶은데 어떻게 사는 것이 더 좋을까? 어떻게 사는 것이 더 저렴할까? 복잡하게 계산하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해야하는데 날씨도 춥고 밖을 나가기 귀찮다. PC, 공인인증서, 출력가능한 프린트만 있으면 굳이 동사무소를 가지 않아도 정말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있다. 온라인 신청 후 개인 프린터를 사용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경우 발급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지만 프린터 출력이 아닌 방문 또는 우편수령 시 소액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수수료 인터넷 발급시 무료 발급시간 24시간 제출서류 인증서, 미제출 시 방문 또는 우편 수령만 가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사진만 따라하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끝이 난다. 집에서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해보로독 하자. ※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층간소음 관련 집 구하는 미세먼지 팁 [내부링크]

층간소음 관련 뉴스가 가끔 나오는데 집 구할 때 참고하면 좋을 먼지 같은 팁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사람들이 느끼는 가장 큰 층간소음의 순위는 1. 아이들이 뛰어 노는 소리 2. 기계소음(TV,세탁기) 3. 어른걷는 소리(뒤꿈치로 찍는 발망치) 순서라고 한다. 기둥식이니 벽식이니 뭐니 하면서 건물 구조에따라 다르다는 얘기도 있지만 사실상 임자 제대로 만나면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구조 부분에 관련해선 언급하지 않는다. 가장 베스트는 꼭대기 탑층에 사는거지만 사정상 모든 사람이 탑층에 살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일단 첫번째로 중간층에 갈 때 괜찮은 집 고르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주자면 1. 윗집에 누가 사는지 확인 부동산 중개인이랑 같이 돌아다니다보면 마음에 드는 집이 있을 텐데 그때 윗집에 ..

2022 추천 필수 영양제, 구매 링크 포함 [내부링크]

영양제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며 모든 비타민과 무기질은 식사에서 섭취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하지만 모든 영양을 식사로 챙겨먹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영양제는 결핍을 방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주는, 보조의 개념으로 봐야하고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서 드라마틱한 효과나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내성 및 저항성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영양제는 의약품 및 약물이 아닌 건강보조'식품' 이다. 특수한 영양제일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보편적인 영양제의 경우 해당 이슈와는 무관하다고 봐도 된다. 1. 오메가3 혈행 개선, 염증 완화, 인지 능력 개선 등 성분을 살펴보면 EPA 와 DHA 로 이루어져있는데 EPA는 주로 혈관에, DHA는 인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영..

기회비용? 매몰비용? 간단한 경제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살면서 기회비용, 매몰비용 등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으면서도 정확하게는 알지 못하는 경제용어에 대해 듣는 경우가 많다. 일상생활에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간단한 경제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기회비용 기회비용은 희소성에 의해 발생되는 비용이다. 시간이나 돈과 같은 각종 자원의 부족, 즉 자원의 한계 때문에 사람은 다양한 욕구들 중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기회비용은 다른 선택으로 인해 포기해 버린 선택의 욕구들로부터 예상되는 유, 무형의 이익 중 최선의 이익을 이야기한다. 쉽게 말해 무엇을 얻기 위해 포기하는 비용을 기회비용이라 한다. 기회비용을 가장 적게 해야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고 볼 수 있다. → 기회비용은 작을수록 좋은 것이다. 2. 매몰비용 매몰비용이란 한번 지..

정력에 좋은 4가지 음식 [내부링크]

1. 오디 기본적으로 노화, 정력, 그리고 불면증에 특효다. 머리가 나이도 많이 안 들었는데 허예지고 피부가 메말라가면서 정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 때 쓰면 최고다. 단기복용으로 효과보긴 힘들고 보통 설탕하고 반반 섞어서 오디청 만들어서 물 하고 반반 섞어서 총 100ml씩 하루 두세 번 마셔주면 좋다. 복분자랑 같이 섞어서 먹으면 효과가 배로 증강된다. 특히 정력에 좋다(아침에 느낌자체가 달라진다) 100% 순수 오디즙 120ml 50포 COUPANG www.coupang.com 2. 산수유 정력에 좋고 노년에 전립선 기능 약화에 특효다. 보통 산수유 단독으로 쓰진 않고 숙지황, 마, 산수유 기본으로 여러가지 약과 함께 쓴다. 근데 전립선 기능 약해지면 그냥 산수유만 달여서 마시면 특효를 보여준다. 3..

알뜰폰 요금제, 저렴하다고 다 좋은걸까? [내부링크]

알뜰폰 요금제의 등장으로 기존 3사 통신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알뜰폰 요금제는 왜 쌌는지, 장점은 무엇이고 단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알뜰폰 요금제가 왜 싼가? 2010년 강제로 도매가에 통신망을 빌려줘야 하는 법으로 인해 SK KT LG 3개의 통신사가 독점했던 휴대폰 요금제 시장 독점이 풀리게 됐다. 근데 통신망을 빌려온다한들 그만큼을 뒷받침할 수 있는 인프라가 부족하고 통신 3사가 많은 보조금을 뿌려서 알뜰폰 수요층은 크지 않았다. 그 후 단통법이 개정돼고 자급제 휴대폰이 시중에 많이 풀리게 되자 알뜰폰 통신사가 많아지고 자유경제시장의 원리에 의해 자연스레 알뜰폰 요금제의 가격이 낮아지고 서로 고객 모셔가려고 프로모션을 미친 듯이 뿌려대기 ..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하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험을 해본 사람이 많다. 겨울철 배터리 방전 예방하는 방법과 수명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스탑 앤 고 (오토스탑)는 되도록 꺼놓자 요즘 나오는 경유차들 대부분은 정지 시 시동 꺼졌다 켜지는 스탑 앤 고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배터리를 오래 쓰기 위해서는 이 기능을 꺼두는 편이 좋다. 시동을 킬 때 배터리에서 엄청난 양의 전기가 사용되어 시동모터를 돌리게 된다. 시동이 걸리면 발전기가 고속 발전해서 부족해진 배터리에 고속 충전을 한다. 고속 발전하려면 엔진의 연료분사량도 순간적으로 늘어야 되니 스탑앤고는 엔진, 발전기, 시동모터, 배터리에 부하가 걸리게 한다. 특히 배터리와 시동모터의 수명이 급격이 줄어들게 된다. 오토스탑 기능은..

2023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한 번에 보기 [내부링크]

2022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2023년 공휴일, 대체공휴일은 며칠이나 되는지 한 번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2023년 법정 공휴일은 2022년 법정 공휴일과 동일한 67일이다. 법정공휴일은 국경일, 공휴일, 법정 공휴일, 법정 휴일 등을 포함한다. 대체 공휴일까지 포함하면 쉬는 날은 좀 더 늘어난다. (설, 추석 연휴, 어린이날에만 적용된 대체공휴일이 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이 추가 확대 적용) 명칭 날짜 요일 신정 1월1일 일 설날 1월21일 ~ 1월 23일 토,일,월 대체공휴일 1월 24일 화 3.1절 3월 1일 수 어린이날 5월 5일 금 부처님오신날 5월27일 토 현충일 6월 6일 화 제헌절 7월 17일 월 광복절 8월 15일 화 추석 9월28일 ~ 9월 30일 목,금,토 개천절..

전월세 상한제, 임대료 5% 증액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임대차 3법이 시행 후 바뀐 것들 중 하나인 전월세 상한제는 계약 갱신시 임대료 증액을 5% 이내로 제한을 두고 있다. 전월세 상한제는 무엇이며 임대료 5% 증액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전월세 상한제 임차인의 보호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는 임대차 3법은 다음 3가지로 한다.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전월세 신고제 임대차계약 기간 만료 후 계약갱신청구를 하더라도 임대료를 집주인 마음대로 무한정 올릴 수 있다면 계약갱신청구권으로 임차인은 보호받을 수 없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계약을 갱신할 때 임대료 증액 상한을 제한하는 법이 바로 전월세 상한제다. 계약 기간 중 주택 시세가 급등한 경우라면, 집주인은 새로운 계약 체결 시 임대료를 대폭 올려 요청하는 것이 가능했다. 이..

인슐린 기능과 다이어트,'살 빼기 전 꼭 알아야 할 정보'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라는 말이 있다. 살을 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살을 빼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살이 잘 안빠지는 이유는 인슐린기능의 저하 때문인데 이 말은 췌장이 안좋아졌다고 해석도 가능하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군것질/간식/자극적인 음식 모두가 탄수화물이다.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는 악이라는 말이 많은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① 소화기관에서 분해하는 과정에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 (일시적 포만감/편안함/행복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간식을 끊는게 힘든 이유) ②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로 혈당을 낮춰줌 (혈당이 낮아지면 다시 배가고파짐 또 간식을 먹음 무한반복) ③ 췌장의 인슐린 분비가 많아질수록 췌장의 기능이 약화되고 인슐린이 제 역할을 못함. 인슐린의 역할 ① 탄수화물의 일부..

도시가스 요금 절약하는 보일러 사용방법 [내부링크]

많은 가정에서 여름에는 에어컨으로 인한 전기요금, 겨울에는 보일러 난방으로 인한 도시가스 비용 때문에 고민이 많다. 난방비 절약하면서 따듯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는 보일러 사용방법이 있다고 하여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한다. 1. 실내모드와 온돌모드 우선 실내모드와 온돌모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실내 모드는 집안에 온도조절기에 들어있는 센서가 실내 공기 온도를 측정해 온도가 조절되는 방식으로 대부분 실내 모드로 제작된 보일러들이 많아서 대부분 실내 모드로 보일러를 사용하는데 익숙하다. 하지만 실내 모드는 집안의 공기를 기준으로 온도가 조절되기 때문에, 바닥이 따듯하고 차갑고 하는 것과는 별개로 온도가 정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만약 단열이 잘 되지 않거나 웃풍이 심한 집의 경우 실제보다 실내 온도가 낮게 ..

백내장이 의심될 때, 간단히 스스로 진단 해보는 방법 [내부링크]

백내장은 우리 눈 속에 있는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온 상태를 말한다. 증상으로는 시야가 깨긋하지 않고 투명하고 흐릿하게 보인다고 한다. 이는 노화가 진행 되면서 누구에게나 흔하게 발생을 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현재 시력이 좋다고 해서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어느 순간부터 시야가 뿌옇고 흐리게 보인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건강과 관련된 한 티비 방송에서 젓가락 하나로 백내장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가 되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간단한 테스트일 뿐 정확한 진단이 아니니 증상이 보인다면 가까운 안과 방문을 추천) 백내장 자기 진단 테스트 방법 1. 젓가락을 들고서 팔을 뻗을 수 있는 만큼 뻗어준다. 2. 이후 젓가락을 한번 보고 다시 먼 곳을 본다. 테스트 결과 젓..

건조한 겨울 피부, 촉촉하게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건조한 피부 때문에 걱정인 사람들이 많다. 어떻게 하면 건조한 겨울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까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건조한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의외로 물을 멀리해야 한다. 날씨가 추우면 뜨거운 물에 몸을 푹 담그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피부는 더 건조해진다. 목욕 대신 샤워를 하는 것이 좋고 샤워 시간도 10분 이내로 줄이는 게 좋다.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얼굴, 겨드랑이, 사타구니, 발 외에는 비누를 멀리하는 것도 좋다. 레티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유명한 레티놀이다. 콜라겐을 자극해서 주름을 옅게, 또 피부를 튼튼하게 만든다. 하지만 이 레티놀 때문에 오히려 살이 건조해질 수도 있다. 겨울에는 레티놀 대신 유사 성분인 바쿠치올이 ..

전세 구하기 팁 - 전세사기 유형 및 예방하기 [내부링크]

전세사기는 남의 일일 것만 같아도 은근 주변에서 흔하게 일어난다. 월세 낼 돈도 아까운데 거액인 전세금/보증금 뜯기게 될 위기면 진짜 그 상실감은 어마어마 할거다. 대강 흘려서 봐도 괜찮으니 필요한 것만 기억해 뒀다가 계약할 때 조심하도록 하자. 전세 사기 예방하는 방법. 전세 사기 예방하는 방법. 전세 혹은 월세, 즉 남의 집에 얹혀 살때는 뭘 알아야 할까? 물론 남의 집에 얹혀사는 것보다는 본인 명의로 된 자가에서 거주하는 방법이 제일 좋지만, 자가를 가지고 있거나 당장 구매가 가능 87male.com 유형1. 깡통전세 시세를 알기 어려운 신축빌라에서 주로 발생한다. 집주인은 전세 보증금을 부풀려 임대차 계약 후 바지사장에게 해당 빌라의 명의를 넘긴다. 유형2. 전월세 이중계약 집주인과 월세 계약을 ..

전세 사기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세 혹은 월세, 즉 남의 집에 얹혀 살때는 뭘 알아야 할까? 물론 남의 집에 얹혀사는 것보다는 본인 명의로 된 자가에서 거주하는 방법이 제일 좋지만, 자가를 가지고 있거나 당장 구매가 가능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 결국 내 집 장만할때까지는 다른 사람집에 얹혀 살아야 하는데 이또한 깡통전세, 전세사기, 보증금 미반환 등의 이유로 많은 걱정이 되기도 한다. 1. 전세보증보험 가입 보험비는 매달 몇만원씩 내면서 당장 2년 뒤에 못받을지도 모르는 전세금에 드는 보험비를 아까워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다. 물론 보증보험이 만능은 아니겠지만, 앵간해서는 해결이 가능하니 보증보험 가입을 적극 추천한다. 입주 이후 6개월 까지 가입 가능 등의 요건이 간단히 있긴 있는데 본인이 계약을 하려는 집이 보증보험에 가입이 안된..

조정 대상 지역 해제 후 달라지는 것들 [내부링크]

지난 9월 21일 국토교통부에서는 부동산 정책에 대한 큰 전환이 되는 발표를 한다. 바로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과 세종시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에 지정되었던 조정 대상 지역을 9월 26일 기준으로 전면 해제이다. 조정 대상 지역에서 해제된다면 어떤 것들이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등기 후 전입 의무가 없어짐 조정 대상 지역에서는 주택 가격에 상관없이 반드시 6개월 이내 전입신고를 해야 한다. 중도금을 상환하더라도 전입 의무는 유지되고 전입을 하지 않으면 3년간 대출이 제한되는 등의 규제가 있었다. 조정 대상 지역 해제 후 6개월 이내 전입 의무가 사라진다. 청약 조건의 변화 조정 대상 지역에서는 청약 1순위가 되려면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을 경과하여야 하고 무주택 또는 1 주택 세대주만이 ..

멀미하는 이유, 멀미 예방 방법 [내부링크]

평소 멀미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멀미 때문에 맘 놓고 대중교통조차 이용하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멀미는 왜 하는 것이며 멀미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멀미하는 이유 멀미는 사실 경중의 차이일 뿐 거의 모든 사람들이 느끼는 증상이라고 한다. 멀미는 우리 신체의 균형을 담당하고 있는 귀 안에 전정기관 때문에 발생하는데 이 전정기관은 균형을 잡아 주기 위해 실제 눈으로 보는 사물과 일치시켜야 하는데 빠르게 움직이고 요동을 치는 운송수단을 이용 중이라면 이것의 밸런스가 깨지게 되어 멀미 증상을 느끼게 되는것이다. 만약 귀가 튼튼하지 않거나 평소 질병이 있는 환자라면 더욱 멀미를 심하게 할 수 있으며 아직 나이가 어린 아동이나 연로한 어르신들은 증상이 더 세게 나타날 수도 있다. 멀미를..

서울 홍수 요약(출처: 국내야구갤러리) [내부링크]

서울지방 폭우로 인한 홍수 발생 출처 : 디시인사이드 국내야구 갤러리

다이어트 할 때 근력운동을 함께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이 유산소를 해야 하나 근력운동을 해야 하나를 고민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을 빼는 데에는 유산소가 좋다고 생각한다. 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경험으로 쌓인 데이터가 말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 근력운동도 함께 해야 더 많은 효과를 낸다는 주장도 많다. 오늘은 다이어트 시 근력운동을 함께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리 몸은 신경계로 작동하면서 움직인다. 신경이 죽으면 연락선이 끊어져서 뇌에서 아무리 명령을 내려도 우리의 신체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한다. 자율 신경계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계 두가지로 나뉜다.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 중 우위는 교감 신경에게 있어서 교감신경이 켜지면 부교감 신경은 위축되는 현상을 보인다. 교감신경..

TV가 없는데 TV 수신료 내고 있는건 아님? TV수신료 해지방법 [내부링크]

최근 OTT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인기가 높아지면서 방송사에서 방영한 TV 프로그램을 TV를 통해서 보는 것보다 태블릿,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컨텐츠만 골라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때문에 본인은 집에 TV를 아예 설치하지 않았으며 TV를 설치하지 않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잠깐! TV가 없는데 TV 수신료를 내고 있지는 않은지, TV수신료는 해지 했는지? 오늘은 TV수신료란 무엇이며 TV수신료를 해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TV수신료는 무엇을 위해 어떻게 쓰이는 요금일까? TV수신료는 방송법 제64조에 근거하여 ‘수상기(TV)를 소지한 자가 납부해야 하는 수신료’이다. 국영방송사인 KBS에서 이사회를 통해 의결하고 국회의 승인을 얻어 수신..

탈모 치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고통받는 수많은 탈모인들 화이팅이다. 탈모로부터 내 머리털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총정리. 해당 글은 디시인사이드 탈모갤러리의 개념글에서 가져와 약간 수정 했음을 밝힌다. 약 1.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 카피약은 부작용에 대해서 보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성기능 부작용 당첨되어서 고생하지 말고 가급적 오리지널을 먹는것을 추천한다. 2. 미녹시딜정 이건 성기능과 무관하니까 저렴하게 카피약으로 복용해도 상관없다. 남자 기준 하루 한 알. 3. 바르는 미녹시딜 미녹정이랑 함께 하면 더 좋다. 미녹시딜정은 먹는 거라 머리카락만 자라는 게 아니라 온 몸의 모든 털이 다 자란다. 바르는 미녹시딜을 환부에 도포해주면 미녹정의 가이드 역할을 해서 시너지 효과로 탈모가 더 빠르게 치료될 수 있을 것이다. 탈모 관련 게시글..

어린이 보호구역 '무조건' 일시정지? [내부링크]

일명 스쿨존이라 불리는 어린이보호구역은 초등학교 및 유치원의 주. 출입문에서 반경 300m 이내를 기준으로 주 통학로를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다. 어린이보호구역 일시 정지를 중심으로 7월부터 바뀌는 횡단보도 운행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자. 어린이 보호구역은 교통안전 시설물 및 도로 부속물 설치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공간을 확보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이다. 구체적으로 신호기, 안전 표시 등 설치할 수 있으며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출입문과 직접 연결되어 있는 도로에는 노상주차장을 금지하고 있다.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에 차량 통행을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등의 조치가 가능하고 도로교통법에 의거하여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가 인정되는 때에는 주변 도로 일정 구간에 대해 어..

근육량이 늘어 기초대사량 높아지면 많이 먹어도 살이 덜 찔까? [내부링크]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면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덜 찐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퍼스널 트레이닝 산업은 저 마법의 문장을 통해 시장에 고객을 대규모 유치하고 지금까지 도 이렇게 믿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과연 사실일까? 근육량을 늘린다고 하더라도 기초대사량은 다이나믹하게 늘어나거나 하지 않는다. 영양학적으로 근육 1kg당 기초대사량은 13kcal가 늘어난다. 수년간 미친듯한 운동으로 10kg의 추가 근육량을 얻게 되었다고 하면 우리는 부담 없이 130kcal을 더 먹을 수 있게 된다. 약 삶은 계란 2개 정도의 칼로리로 이는 거의 무의미하다고 보는 게 맞다. 주변에 "몸 만들었더니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덜 찐다"라고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이 그런..

'전자담배가 더 해롭다?' 액상형 전자담배의 부작용 [내부링크]

오랜기간 연초를 피우다가 액상형 전자담배로 바꾼지 거의 3년이 되어간다. 연초의 쩐내와 입안의 텁텁함은 많이 사라지고 연초 피울때보다 더 나은 몸상태?라는 체감은 못하지만 연초의 역한 냄새보다 오히려 액상형 특유의 과일 등의 냄새가 남는 것은 확실히 좋다. 물론 액상형 전자담배도 담배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가지고 있다. 액상형 전자담배의 부작용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1. 구강 건조증 전자담배 액상의 기본 성분인 PG와 VG (프로필렌 글리콜과 식물성 글리세린) 로 인해 구강 건조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PG의 비율이 높을 수록 더 많은 건조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100% VG로 구성된 액상이라고 해서 구강건조증이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PG와 VG는 모두 보습제이므로 습기를 유지하기 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모든 임산부에 교통비 지원 결정 서울시에서 시내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교통비 70만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오세훈 시장의 공약이었다. 서울시는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액 시비로 교통비를 지원한다."라고 설명했다. 지원 규모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대치이며, 전국 최초로 사용 범위에 유류비까지 포함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로, 임신 12주(3개월)부터 출산 후 3개월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다만 7월 1일 전에 출산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교통비 지급 방법은 임산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에 교통 포인트로 지..

티아민? 숙취에 도움되는 비타민 [내부링크]

비타민 B1 일명 의 대표적인 효능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을 에너지로 전환, 젖산축적을 억제해 피로회복, 신경통, 근육통 완화 및 신경염 예방,면역력 강화가 있다. 다른 비타민 섭취도 중요하겠지만 특히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에게 다른건 몰라도 비타민B1은 필수적으로 챙겨 먹는것이 좋다. 알콜은 B1의 체내 분해를 촉진하고 흡수를 엄청나게 방해한다. 술은 계속하게 먹으면서 비타민 B1을 챙겨먹지 않으면 약하게는 식욕부진, 피로, 무기력이 오고 방치하면 근육통, 신경통, 만성피로에 시달리며 심하게는 베르니케 코시코프 증후군에 걸리기도 한다. 베르니케 코시코프 증후군은 주로 알콜중독자에게 많이 일어난다. 알콜 중독으로 정신병원에 입원하면 술끊는 약 '아캄프로세이트'는 필수는 아니지만 비타민 B1(티아민)은 ..

따듯한 밥 보다 찬밥을 먹는게 다이어트에 더 좋다? [내부링크]

놀랍게도 따듯한 밥보다 차갑게 식은 밥의 열량이 더 낮아 찬밥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더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밥이 식으면 따뜻할 때보다 열량이 최대 60%까지 줄어든다고 하는데 이유는 밥에 포함된 전분이 소화되기 어려운 상태의 '저항성 전분'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저항성 전분이 많은 찬밥을 먹으면 소화 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간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도 좋다. 또, 저항성 전분이 식이섬유와 비슷한 역할을 하면서 지방 흡수를 막고,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고 한다. 다만, 뜨거운 밥을 바로 냉동하면 전분의 변화가 일어나지 않아 효과가 없다. 밥물에 쌀 한 컵당 식용유를 1~2 티스푼 넣어 밥을 짓고, 따끈하게 지은 밥을 12시간 정도 냉장 보관하면 저항성 전분의 함량이 높아지는데 ..

전세사기 간단하게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전세사기를 당해 피해를 당했다는 소식이 종종 들린다. 일반적으로 월세 보증금에 비해 전세금은 적은 금액도 아니기 때문에 전세 사기를 당하게 된다면 그 피해는 막대하다. 전세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집주인 본인과 계약을 진행해야 하고 금요일에는 이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평일 중에 다음날 공휴일이 없는 평일날에 계약을 한다. 그래야지 늦게라도 동사무소에 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전세사기 당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금요일 오후 쯤에 계약을 하고 이사를한다. 전세 계약 후에 동사무소를 찾아가서 전입신고를 해야한다. 전세사기 왜 당하는가? 전입 신고를 하면 집이 나중에 경매에 넘어가더라도 세입자가 1순위가 되어 경매가 끝난 후에 전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법의 맹점이 있는데 전입신고는 당..

우황청심환(원)의 역사와 효능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은 먹어봤을 한방약인 우황청심환(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로 우리가 현대에 먹고 있는 우황청심환의 정식 명칭은 '우황청심원'이 맞다 환은 우황.당귀등 10여 개의 약재로 조제하는 거고 원은 우황. 사향. 당귀. 용뇌. 서각 등 30여 개의 약재로 조제되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성분 차이가 나는 만큼 약효나 용법도 당연히 다르지만 우황청심환이 거의 고유명사로 불리고 있는지라 시중에 우황청심환으로 팔리고 있는 제품의 대다수가 사실은 우환 청심원이 맞다. 1. 우황청심원의 역사 우황청심환이 처음 문헌에 언급된건 중국 송나라 대관 원년 (1107년) 진사 문이 지은 태평 혜민 화제 국방이라는 책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원래 존재하던 처방을 진사 문이 처음 글로 옮겼을 확률 또한 충분..

대파 효능 및 섭취시 주의사항, 대파 보관방법 [내부링크]

섭취시 주의사항 과도한 섭취는 시력을 손상시킨다. 보통 사람들 또는 대뇌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한테는 대파가 좋지만, 위장 질병 또는 궤양병 환자들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대파는 땀샘 자극에 매우 강력하다. 체취가 심한 사람과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은 여름철에 적게 섭취하는 것을 좋다. 그리고 대파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시력에 손상을 주기도 하는데, 아무리 좋은 것도 과하면 독이 되므로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섭취방법 탕 요리에 사용해 몸을 따끈하게 한다. 몸이 차가워지기 쉬운 겨울에는 탕 요리나 찜, 국물 등에 파를 넣어 먹으면 좋다. 몸 속 깊은 곳부터 따뜻해지면서 감기도 예방해준다. 다만 황화아릴은 열에 약하므로 비타민B1과 함께 피로회복을 위해 먹을 때는 날..

대파의 놀라운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파는 주로 양념으로 쓰이며 요리 맛을 돋워준다. 대파 특유의 향은 황화아릴 성분 때문으로 파를 잘랐을 때 미끌거리는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1이 몸속으로 흡수돼 체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진정작용도 있어 잠이 오지 않을 때 향을 맡으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황화아릴은 질 좋은 식이섬유소로 열량이 없고, 정장효과가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한다. 살균효과도 있어 디프테리아나 결핵균, 포도상구균 등에 대해 항균작용을 하며 가벼운 염증을 치료하기도 한다. 파의 매운맛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액 분비를 돕기 때문에 밥맛이 없고 나른할 때 먹으면 식욕이 생긴다. 파의 잎과 줄기는 영양분이 조금씩 다르다. 파 잎에는 비타민 A..

운동하기 전 아메리카노(커피) 한 잔? [내부링크]

운동 전 아메리카노(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정말 효능이 있을까? 부작용은 없을까? 궁금한 사람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운동하기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정말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 전 아메리카노를 마셔도 될까? 정답은 YES! 카페인에 함유된 리포라이시스(lipolysis)라는 성분은 지방분해 작용을 촉진시켜 체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와주고, 기초대사량까지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고 30분에서 최대 4시간까지 이와 같은 효력이 나타나기 때문에 운동하기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은 오히려 더 높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전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운동의 효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혈관의 수축을 도와주어 팽창한..

윤석열 후보,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이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내부링크]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병사 월급을 200만원으로 올리겠다는 공약을 냈다. 과연 병사 월급 200만원은 현실적으로 가능한 걸까? 2020년 기준 1년간 현역병으로 징집+모집된 인원은 236,146명이고 전체 상비군 55만 5천여명 중 35만 6천여명이 징병+모병되어 현역으로 복무중이다. 2020년 기준 병사 월급 병장 608,500원, 상병 549,200원, 일병 496,900원, 이병 459,100원으로 현재 병사들의 월급 평균 금액은 528,425원이다.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공약 병사 월급 200만원을 위해서는 병사 1명당 평균 1,471,575원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결국 35만 6천명 × 1,471,575 × (12 + 4) = 매년 약 8조3,820억원의 추가 재원이 필요한..

루테인 효능, 루테인이 정말 눈 건강에 좋은가? [내부링크]

루테인이 눈에 좋다고 해서 시력이나 피로에도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 중에 하나다. 루테인은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에 효과가 있는 노안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과다 복용 시에는 오히려 시력을 해치기도 한다. AREDS 라고 검색을 해보면 미국에서 1999년부터 진행한 백내장과 황반변성에 어떤 성분들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연구한 게 나온다. PreserVision 프레저비전 아이 비타민 & 미네랄 AREDS 2 포뮬러 210 소프트젤 COUPANG www.coupang.com 맨 처음엔 비타민C, E 등으로 시작하는데 복잡한 이야기는 빼면 루테인이 들어간 AREDS 2 조합이 노안 황반변성에 좋다는 내용이다. 중요한 건 AREDS에서 명시한 본인들의 포뮬러가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상황임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4차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 12월 27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지급 시작된다. 이번 지급대상은 올해(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소기업으로 약 320만 업장이 포함된다. 1차(12월 27일):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2차(1월 6일): 일반 피해 업종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지급업체 3차(1월 중): 일반 피해 업종 중 버팀목자금플러사, 희망회복자금 미지급업체 신청링크: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825amoe82aj1potblybi4k.kr ※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ADE(항체의존면역증강), 백신의 부작용 [내부링크]

항체의존 면역증강(ADE:Antibody dependent enhancement) ADE 부작용은 백신접종을 통해 우리 몸에 항체가 형성된 경우 변종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에도 기존 항체에만 전적으로 의존하다가 면역 시스템이 붕괴되면서 바이러스를 돕는 현상이다. 예를 들어 백신을 맞고 COVID19에 대해 형성된 항체가 COVID19 변종인 델타 또는 람다 변이를 만날 경우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게 아니라 반대로 변이 바이러스의 세포 침투 능력을 향상시켜 감염을 확산시키는것이다. 사스와 뎅기열 바이러스 백신에서 ADE 부작용으로 사망자가 있어 생산이 중지되었다. 코로나19 백신을 맞으면 경증에서 중증으로 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 그러나 반대로 증상을 심화시키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다 ..

현대자동차 '캐스퍼' 가격 공개 [내부링크]

광주형일자리 정책,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생산되는 현대자동차 소형 SUV '캐스퍼'의 가격이 공개 되었다. 전체적으로 귀여운 모습을 보이지만 SUV 답게 탄탄해 보이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된다. 트림에 따라 다르겠지만 '캐스퍼'에는 클러스터 타입의 계기판까지 들어간다고 한다. 실내의 모습은 사진으로 봐도 그리 넓어 보이지는 않는 모습이다. 소형차로 분류 되니 이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소형차, 경차로 보기에는 생각보다 높은 금액이 아닐까 싶다는 아쉬움이 있다. 풀옵션을 넣는다면 2천만원대가 되는데 조금은 가격이 높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당신을 위한 추천 컨텐츠

[내부링크]

오늘은 종류별로 체크를 해 볼 수 있는 요실금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복압성 요실금 자가진단법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크게 웃거나 뛸 때, 의자나 침대에서 일어날 때, 소변이 마려운 경우 빠르게 걷게 되면 소변이 새는 증상이 있을 경우 복압성 요심금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절박성 요실금과 과민성 방광증 갑자기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잦을경우 절박성 요실금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소변을 하루 기준으로 8회 이상 보거나 소변 때문에 밤에 잠을 설친 적이 있다면 과민성 방광증을 의심해 볼만 하다. 정성 매직팬티 성인기저귀 특대형 정성 매직팬티 성인기저귀 특대형 COUPANG www.coupang.com 이러한 증상들이 중복으로 해당이 된다면 복합성 요실금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

[내부링크]

경기도민 100%에게 지원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예산안이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에서 심의를 통과했다. 정부차원에서 지급하는 이번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경기도민이라면 추가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오는 10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까지 통과되면 추석 전에 경기도민 전부에게 재난지원금 지급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소득과 상관없이모든 도민들에게 100% 지급되며 1인당 25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전국민의 88%에게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소득 상위 12% 도민들도 이번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받게 된다. 모든 도민들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예정이며 재난 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선별'..

폰지사기? 머지포인트 고객센터 환불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금액권을 구매 후 음식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머지포인트가 11일부터 서비스가 중단된다는 안내와 어플 접속 불가능 등의 먹튀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머지포인트? "머지플러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금액권을 구매해 음식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전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머지포인트는 그동안 전자금융업자 라이센스 획득 없이 모바일 상품권 발행 등의 영업을 하면서 자격 논란이 있었고, 당국의 제재를 받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에 사용처를 대폭 축소하면서 8월 11일 판매까지 중단시킨 이른바 먹튀 사건이 아닌가? 하는 논란에 휩싸여 있다. 머지포인트 환불 신청 방법 머지포인트 서비스가 중단된다는 소식에 머지포..

2020 도쿄 올림픽 메달 순위, 대한민국은 현재 몇위?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던 2020 도쿄올림픽이 한창이다. 무더위에 타지에서 열심히 경기를 치루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및 감독, 코치, 스탭, 방송 관련자 분들 모두 고생이 많고 응원한다. 현재 대한민국의 메달확보는 금5, 은4 동8, 총합 17개의 메달 확보로 종합 8위 기록중이다.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며 대한민국 화이팅!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또 정지 먹었다 [내부링크]

올해로 벌써 세번째 무효트래픽 정지를 먹었다. 진짜 환장할 노릇이다. 티스토리 글을 작성하는 PC는 애드블록 사용은 물론이고 글을 작성하는 행동 외에는 티스토리 페이지 자체를 들어오질 않는데 도대체 왜 자꾸 무효트래픽으로 정지를 먹는지 알 수가 없다. 누군가의 악의적 공격이라고도 볼 수 없는게 아니 끽해야 하루에 1천명 정도 들어오는 그런 블로그를 굳이 귀찮게 공격을 한다고? 하 진짜 환장하겠다.

고3 백신 접종 및 예약 시기 [내부링크]

고3 백신 접종 2021년 7월 19일(월)부터 수능을 준비하는 고3 백신접종이 시작된다. 이번 접종은 현재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과 교직원 총 65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재 고3이 아니더라도 올해 수능을 볼 수험생들은 이후 신청 등을 통해 예방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3 백신 접종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백신접종 예약 및 백신접종 시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백신 종류 : 화이자 접종 대상 : 고3 학생 및 교직원 접종 장소 : 예방접종센터 고3 백신 접종 예약 고3 백신접종 대상은 전국의 고3 학생과 교직원 65만명을 대상으로 한다.이에는 현재 재학중인 학생뿐만 아니라 휴학중인 고3 학생도 포함되며 2022학년도 수능을 응시 예정인 조기졸업 예정자도 백신접종 대상자..

전국 청약 가능! 세종 자이더시티 (1순위 조건, 청약일정, 전매 제한 등) [내부링크]

세종 자이 더 시티 세종시 아파트는 현재 84 기준 주변시세는 8억에 달하고 있는데 분양가 4억대로 안정적인 차익 실현이 가능하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세종 자이 더 시티 위치와 분양 규모 세종시 6-3 생활권 L1 블록에 위치해있다. 현재는 개발이 덜 되어 허허벌판이긴 하지만, 인근 블럭들의 정비와 분양 등이 완료되면 깔끔하고 살기 좋은 인프라가 충분히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도 입지해 있고 멀지 않은 거리에 초,중,고등학교도 있으니 학군도 훌륭한 위치로 보인다. 단지 규모 6-24층, 24개동, 총 1,350세대 / 일반분양분 1,350세대 분양/입주 분양 2021.07.16 / 입주 2024.07 전매 여부 전매제한 4년 세종 자이 더 시티는 총 44개의 타..

Windows 11 요구사양 및 변경내용 [내부링크]

요구 사양 인텔 8세대 이상 CPU, 라이젠 2세대 이상 CPU ( 듀얼코어 , 1GHz, 64bit CPU만 ) TPM 2.0 이상 (BIOS에서 활성화 없거나 2.0 미만 이라면 모듈 구매) ▷ 윈도우11 설치시 회피 방법이 있다고는 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도 있음 (검사 회피방법 : https://jsb000.tistory.com/2710?category=1211608 ) Windows 11, 설치 불가(TPM 2.0 체크)를 회피하는 방법 TPM 2.0 회피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포맷하여 클린설치할 때 2. 윈도우 상에서 업그레이드할 때 1. 포맷하여 클린설치할 때, TPM 2.0을 회피하는 방법 [설치 불가 (TPM 2.0 체크) 에러 jsb000.tistory.c..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원금액 확인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난 6월 24일 소득분위 하위 80%까지 5차 재난지원금 지원이 확정되었다. 그렇다면 이 글을 통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그리고 그 금액은 얼마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정부의 한 관계자는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에게 지급하는 방안으로 조율이 됐다"며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과 관련해 '전 국민 지급'을 원칙으로 고수하며, 소득 하위 80~90% 지급 안을 함께 언급해왔다. 5차 재난지원금 금액 5차 재난지원금은 1가구 4인당 최대 100만원으로 지급이 된다고 결정이 되었는데, 가구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지역별 재난지원금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해주세..

무료 공인중개사 강의 추천 유튜브 채널 '부동산 작가'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시험은 절대평가 시험으로 과락 40점을 피하고 평균 60점만 받으면 인원수에 상관없이 합격하는 시험이다. 너무 힘을 써서 고득점을 받을 필요가 전혀 없는 시험이다. 실무 경험상 시험을 위해 공부했던 내용들 중에서 대부분의 내용은 실무에서 필요가 없다고 봐도 되는 부분이다. 실무에서 필요 없는 부분이 많은 시험을 고득점을 받기 위해 너무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본인은 시험준비할 때 '에x윌'을 결제하여 강의를 봤지만, 시간의 비효율을 느끼고 간단하게 정리된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해서 알게 된 '공인중개사 무료 강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고자 한다. 내가 알기론 실제 강사가 아닌 일반 수험생, 그리고 실무에 있는 현직 공인중개..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 대체공휴일 언제부터 적용되나? [내부링크]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이 민주당 단독으로 통과됐다.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의 내용이 무엇인지? 언제부터 적용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 대체공휴일 전면 확대법은 주말과 겹치는 모든 공휴일에 대체 공휴일을 적용토록 하는 것이다. 이는 6월 22일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공휴일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대체 공휴일은 공휴일과 주말이 겹치는 날의 직후 첫 번째 비공휴일로 정해지며 올해 하반기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도 대체 공휴일로 지정되어 직장인들에게는 추가의 휴일이 주어지게 됐다. 제정안은 행정안전위원회 전체 회의와 향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야 적용된다. 6월 임시 국회에서 제정안이 처리될 경우 올해 광복절부터 대체 공휴일..

오송 2차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당첨조회 [내부링크]

오송 2차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청약결과가 오늘 발표된다. 당첨된 사람들 모두 축하하고 아직 확인을 안해본 사람이라면 확인 해보도록 하자.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온라인청약(아파트) (xn--hc0b3qy4jn5btuf96ao0xv2f5uk77gl71a.com)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온라인청약(아파트) apply.xn--hc0b3qy4jn5btuf96ao0xv2f5uk77gl71a.com 본인도 해당 청약을 넣어보고 잔뜩 기대를 품고 오늘 확인을 해보았다. 응 떨어졌어ㅋㅋㅋㅋㅋㅋ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오송 대광로제비앙 2차 청약신청 링크 바로가기 [내부링크]

https://apply.xn--hc0b3qy4jn5btuf96ao0xv2f5uk77gl71a.com/ 오송 대광 로제비앙 2차 청약신청 바로가기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세대주 되는 방법 [내부링크]

본인이 세대주가 아니라면 '국민취업제도 1유형'이나 '생활안정자금'이나 '청년계좌'의 혜택을 받을수 없다. 추가로 '청약 1순위'도 될수 없고 여러가지 세제혜택도 받을수 없다. 직장인이든 백수든 본인이 20~30대라면 세대분리를 해서 세대주가 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하지만 세대주라는 것이 독립해서 산다고만 한다고 세대주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세대주가 될 수 있을까? 한번 알아보자. 20대와 30대는 서로 세대주가 되는 방법이 다르다. 30대는 그냥 아무 원룸방이라도 하나 잡고 세대분리 신청을 하면 된다. 직장인이 아니어도 된다. 하지만 20대는 독립해서 혼자 살고 있다고 되는게 아니라 결혼을 했거나, 부모님이 없거나, 일정 수준 이상의 소득이 있어야 한다. 소득의 기준은 중위소득..

택배 파업 지역, 택배회사별 택배 불가지역 확인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택배시스템은 우리에게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준다. 그 편리함 뒤에는 택배 기사님들의 노고가 있다는 걸 생각 못하는 경우가 많다. 6월 9일부터 택배 노조 약 2,100명의 직원들은 총파업에 도입했다. 하지만 아직 사회적 합의안을 도출하지 못하고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다. 나도 택배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이라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지만, 그동안의 택배 기사님들의 노고를 생각하면 조금은 참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전국적으로 배송지연, 배송불가한게 아니고 지역별로 차이가 있다고 한다. 배송이 지연되는 지역, 배송이 불가한 지역 로젠택배는 경기도 광명, 시흥 전북 전주, 완주, 경북 경주, 부산 사하구, 울산 울주군이 파업 지역으로 택배 지연 및 배송이 불가할 수 있다. 롯데 택배의 파..

얀센 백신 접종 후기 [내부링크]

지난 6월 10일 오전 10시. 나는 얀센 백신을 접종 받았다. 주변에 아스트라제네카(이하 'AZ')를 맞은 사람들에게 백신의 후유증을 많이 들었지만, 다른 제조사의 백신이니 다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병원에서 주사를 맞을 때부터 이상함을 감지했다. 주사를 맞을 때에는 아무렇지 않다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나는 이상하게 접종 받는 순간부터 아팠다. 주사가 아팠다. 뭔가 굉장히 묵직하게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15분정도 병원에서 대기를 하다가 이상 반응이 없어 집으로 향했다. 별 이상은 없었지만 주사를 맞은 팔이 뻐근했다. 밥을 먹고 '타이레X' 한알을 먹고 누웠다. 난 후유증이 없는듯 했다. 2시간 정도가 지나니 온몸이 뻐근하게 근육통이 몰려오기 시작했다. 그러다 차츰 관절 마디마디가 끊어질듯..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예약방법, 접종기간 [내부링크]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에 대한 얀센 백신 사전예약기간이 시작 되었다. 접종 대상에 속하는 사람들은 하루빨리 신청하여 백신을 접종받길 바라며 얀센 백신의 접종 대상, 예약 방법, 접종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얀센 백신 접종 대상은? 30세 이상(1991.12.31. 이전 출생자)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 얀센 백신 접종 대상 연령 등은 코로나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등을 거쳐 결정하였다고 한다. 미국에서 얀센 백신을 우리나라에 준 사유는 '주한미군의 안전을 위해서'라는 단서가 달렸기 때문에 접종 대상자는 '군 관련 종사자'로 정한것으로 생각된다. 군 관련 종사자는 국방부·방사청·병무청 공무원 및 고정 출입 민간인..

60세 이상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내부링크]

60세 이상 어르신 백신 사전예약이 5월 13일 시작되었다. 정부는 코로나19의 위험성이 특히 높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접종을 결정하신 60세 이상의 어르신분들을 위해서 백신 일정, 예약 방법, 부작용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코로나 백신 5월 - 6월 예방 접종 일정 항공승무원 보건소 등 노인 방문 돌봄 종사자 위탁 의료기관(병원 등) 장애인 돌봄 종사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교사 등 만성 신장질환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 의료기관, 약국 종사자 사회 필수인력 60 -74세 어르신 위탁의료기관 5월 13일부터 60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예방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으며, 추후 일정은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다. 60세 이상 어르신 예약 시작! 사전예약기..

가상화폐(비트코인) 용어 뜻 해석 [내부링크]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근래에 들은 가장 흥미로운 소식은 S 기업의 어떤 사원이 가상화폐를 통해 얼마를 벌어서 퇴사를 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정말 부럽다. 본인을 포함한 주변에 많은 사람들은 코인 거래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젊은 층이 많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소한 용어들이 많다. 이번에는 코인 거래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할 법한 용어들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자. 가상화폐(비트코인) 용어 뜻 해석 채굴 네트워크를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였을 때 가상화폐가 생성되는데 이 행위를 '채굴한다' 라고 표현한다. 가즈아 이는 뭐 큰 뜻은 없고 그냥 예를 들어 리플 4천원 '가즈아' 라고 하며 리플이라는 코인이 4천원까지 오르기를 바라며 하는 ..

100만달러의 현상금이 걸렸던 골드바흐의 추측 [내부링크]

세계 3대 난제 중 하나, 무려 100만 달러의 현상금이 걸렸다는 '골드바흐의 추측'으로 널리 알려진 수학자 '골드바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크리스티안 골드바흐는 프로이센(현재의 독일과 폴란드 일대) 공국의 수도 쾨니히스베르크에서 교회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수학과 관련된 정리를 만들고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는 등의 업적은 다른 수학자에 비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수에 대한 관심만은 어느 누구 못지 않았다. 골드바흐는 창의적인 생각으로 궁금증을 해결하려 노력했던 수학자 중의 한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정수론에서 그가 제기한 '골드바흐의 추측'은 세계 3대 난제(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리만 가설, 골드바흐의 추측)로 손꼽힐 정도로 수학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김치 프리미엄, 비트코인 용어 김프 뜻 [내부링크]

김프, 김치프리미엄이란? 김치 프리미엄이란 국내 가상화폐의 가격이 해외보다 비싼 현상으로, 이를 줄여서 흔히 ‘김프’ 라고 불린다. 이로 인해 해외 거래소와 한국 거래소간의 코인별 가격차이가 생긴다. 예를 들어 해외 유명 거래소 바이낸스 비트코인의 가격이 1000만원이라고 했을 경우 국내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1,100만원에 거래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김프 10%로가 꼈다고 볼 수 있다. 김치 프리미엄이 붙는다는 것은 국내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유독 강하다는 뜻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이와 같이 국내외 가격 차가 크게 벌어진다면 이론적으로는 해외 은행이나 거래소 계좌로 돈을 송금해 암호화폐를 싸게 산 다음 한국에서 되팔면서 큰 돈을 쉽게 벌 수 있다. 다만 송금액이 10억원을 넘기면 외환거래법 위반이기도 ..

가상화폐 이더리움 클래식이 장기투자 종목으로 추천받는 이유 [내부링크]

가상화폐 이더리움 클래식은 최근 한 달간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왜 이더리움 클래식이 장기투자로 추천받는 코인인지 앞으로의 호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더리움의 PoS 전환 이벤트 이더리움은 7월부터 지분 증명 방식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더 이상 채굴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더리움을 채굴하던 그 많은 사람들과 해시 레이트가 어디로 가게 될까? 정답은 바로 이더리움 클래식에 있다. 실제로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넘어왔다. 지금 이미 절반 정도 넘어온 상태다. 단가 20만 원이라는 최고점을 찍은 후 최근 며칠 좀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도 지난주 폭등 이전과 비교하면 해시 레이트가 3배나 높아진 상태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채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여부가 결정되었다. 하루빨리 전 국민이 백신을 투여받고 코로나 이전의 생활로 돌아가는 날이 오면 좋겠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될까? 먼저 아래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도록 하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위의 사이트로 이동을 했다면 오른쪽 상단의 "예약하기" 를 선택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사전예약기간은 5월 6일에서 한달정도 기간이 있으며 60세부터 어린이집~유치원, 교사등이 우선해서 맞을 수 있다. ※ 사전 예약은 출생년도 별도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 70~74세(1947년~1..

노바백스 백신 어느나라 백신일까? 노바백스 부작용은? [내부링크]

정부가 미국 노바백스 백신을 신속하게 허가하고 3분기 내에 들여오기로 결정하였다. 노바백스는 현재 나온 아스트라제네카, 화아자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노바백스는 지난 3월 영국에서 진행된 3상 임상시험 최종 분석 결과 96%이상의 유효성을 보여주었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는 노바 백신 2000만회 분을 국내로 들여오기로 결정하였다. 노바백스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큰 효과를 보였다.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는 86%로 높은 효과를 보였고,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는 55.4%로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였다. 노바백스 부작용은? 하루 빨리 백신을 맞고 싶은데 부작용 때문에 걱정인 사람들이 많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의 경우 계속해서 혈전이 발생하는 논란이 계속 생겨 국민들이..

각종 탈모약 부작용 총정리 (프로페시아, 핀페시아, 아보다트 등) [내부링크]

탈모약을 먹기전에 가장 걱정하는 것이 탈모약의 부작용이다. 유명한 부작용으로는 발기부전, 정액량 감소등이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여러가지 탈모약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페시아 경구용 탈모약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약이다. 프로페시아는 최초의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 보통 3개월 이상 복용해야 치료 효과를 볼 수 있고 한다. 부작용 성기능에 관련해 발기부전, 사정장애, 사정량 감소, 성욕 감퇴등이 대표적인 부작용이다. 부작용의 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사람들 중 부작용 사례는 약 6%에 달한다. 또한 우울감이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이 있기도 하지만 그에 대한 근거는 약한 편이다. 아주 드물게 여성형 유방증세와 고환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아보다트 아보다는 원래 전립선 비..

코로나 증상 발생 순서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가장 첫번째 증상은 바로 발열이다. 계속해서 열이 난다면 인근 검사소를 찾아가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자. 코로나 증상 순서 최근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 추세가 드세지고 있다. 외출할 때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며 외출 후 간단하게라도 손과 얼굴을 씻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코로나 증상의 순서는 어떻게 될까? 코로나는 일반 감기와는 다르게 무증상자도 많고 증상이 일어나는 순서도 다르다고 하니 코로나 증상순서를 숙지해두어 조기에 자가진단을 통해 더욱 조심하는 삶을 지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발열 → 기침 → 통증(목,근육,머리) → 구토, 메스꺼움 → 설사 코로나는 2~14일 정도가 지난 후 증상이 생기기 시작한다. 코로나는 항상 '발열'이 가장 먼저 일어난다. 일..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쿠폰번호 모음 [내부링크]

2021년 데브시스터즈의 신작 게임! "쿠키런 킹덤" 신작 게임 답게 유저유치를 위해 많은 쿠폰을 뿌리고 있다. 아니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은 원래 예전부터 많은 이벤트와 쿠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이다. 쿠키런 킹덤 쿠폰 입력창 DevPlay DevPlay game.devplay.com 쿠키런 킹덤 쿠폰 최신 업데이트 크리스탈 500개 WELCOMETOKINGDOM 크리스탈 3,000개 KINGDOMWELOVEYOU 크리스탈 500개 KINGDOMSUNBA0128 크리스탈 500개 KINGDOMYANGDDING 크리스탈 500개 KINGDOMSWAMP0130 크리스탈 500개 TK2PO5GA87DBJALQ 크리스탈 500개 KINGDOMLILKA2021 크리스탈 500개 K..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받다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서 핸드폰을 확인 하는데 Gmail 에 메일이 한통 들어와 있었다. 평소 G-mail 은 애드센스에 대한 메일만 오도록 해놨기 때문에 일단 걱정이 앞섰다. 나의 걱정은 역시나 사실로 다가왔다. 지난 2월 27일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광고게제 제한 처분을 당하고 4월 5일 광고게재가 다시 시작되어 4월20일 또다시 무효트래픽으로 광고게제 제한에 걸리게 된 것이다.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무효클릭은 대부분 본인의 광고를 본인이 클릭한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나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말고는 내 블로그를 들어오지 않는다. 가끔 방명록이나 댓글이 달리기도 하는데 그것도 확인을 잘 하지 않아서 미승인인 방명록과 댓글이 쌓여있다. 그만큼 내 블로그를 들어오지도 않는데 내 광고를 내가 클릭해서 발생..

축구계의 대격변 예고 JP모건 슈퍼리그 창설 [내부링크]

축구계의 대격변, 슈퍼리그 창설 리그 창립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시티, 첼시, 아스널, 리버풀, 토트넘, 레알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AT마드리드, AC밀란, 인터밀란, 유벤투스. 추가로 뮌헨, PSG, 도르트 문트는 아직 미정. 창립팀은 총 15팀 여기에 초청팀 5팀까지 해서 총 20개팀이 두개조로 나눠서 홈앤어웨이(기존리그방식) 경기를 치루고 최종 1~4위팀이 토너먼트 형식(챔스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릴 예정. 창립 15팀에겐 20년간 강등이 없음 JP모건에서 7조원 규모 투자 JP모건은 몇십년간 큰 발전없이 눌려있던 유럽축구산업규모를 캐치하고 대대적으로 계획을 세움. 창립팀들에겐 아무런 조건없이 축난지원금 총 4조7천억원가량 선지급 예정 (팀당 약 3~4천억) 유럽축구리그를 통합해 10조원규모..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도지데이는 언제? [내부링크]

최근 도지코인에 대한 광기가 엄청나다. 필자는 394원에 들어갔다가 404원에 도망갔는데 최근 570까지 올라갔다가 470선에서 횡보중이다. 역시 코인은 존버가 답인가? 아무튼 최근 광기에 휩싸인 도지코인, 도지데이 그리고 일론머스크와의 관계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도지코인의 이런 광기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을것 같다. 하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 언급, 그리고 하나는 외국인들의 도지코인 1불 만들기 밈이라고 본다. 일론머스크는 자기 아들에게 도지코인을 선물로 주려고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혀진 바가 있다. 지난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언급 때도 가격이 급상승 한걸 봤던 코인 투자자들이 이에 기대심리를 가지고 광기넘치는 투자를 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론머스크가 트윗에 도지코인에 ..

여러가 탈모 종류, 미녹시딜 도포기 '프루모'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기 [내부링크]

탈모 종류 총정리 해본다. 크게 5가지 챕터로 설명하려고 하는데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할테니 글 읽는데 3분만 투자해보자. 자주하는 질문 M자탈모 정수라, 두파탈모 원형탈모 1. 탈모인들이 자주하는 질문 탈모약을 먹으면 머리가 다시 굵어지나요? 탈모 치료제를 먹으면 머리가 얇아졌던 사람들이 굵어지는 거고 원래 얇았던 사람들은 그 이상으로 굵어지진 않는다. 약 부작용 증세, 약 부작용 있는데 괜찮은가요? 부작용 증세는 약마다 다르겠지만 대표적으로 발기부전이 있고 브레인포그, 우울증 등등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대부분 부작용은 5%미만의 확률로 발생하며, 100명중 99명은 부작용이 없거나 있더라도 복용을 멈추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걱정하지 말고 먹어도 된다. 하지만 걱정이 너무 많다면 먹지 마라. 그리고..

폐경 전조 증상 혹시 나도 폐경일까? [내부링크]

폐경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폐경'에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모든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신체적 노화를 겪게 된다. 여성들이 나이가 들며 신체적 노화가 오면 자연스럽게 난소도 노화를 겪게 된다. 난소가 노화되면서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배란과 여성호르몬 생산에 문제가 생기며 결국 배란과 여성호르몬 생산이 멈추게 되는데 이때 일반적으로 폐경은 40대 중 후반부터 시작하며 오랜기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폐경이 왔다고 볼 수 있다. 폐경은 한번에 오지 않고 오랜기간에 걸쳐 조금씩 진행이 된다. 생리 역시 갑자기 하루 아침에 멈추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규칙적이었던 주기가 불규칙적으로 변하면서 전체적인 양이 점차 줄어들게 된다. 이런 증상이 시작된 후 약 1년이 지나면 생리가 ..

'4차 유행 우려', 수도권, 부산 유흥시설 문 닫기로 결정 [내부링크]

'4차 유행 우려', 수도권, 부산 유흥시설 문 닫기로 결정 지난 12일부터 3주간 수도권과 부산 지역 유흥시설의 영업이 금지시키기로 결정하였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4차 유행 우려로 인한 조치이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도 유지되며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에 따르면 정부는 현행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를 3주간 연장하면서 5월2일까지 2단계 지역의 유흥시설에 영업금지 조치를 결정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도 같은 기간 연장되었다. 사적 모임이 아닌 동거 가족, 직계 가족, 상견례, 영유아를 포함한 모임은 지금과 같이 8인까지 허용이 가능하다. 수도권 내 식당과 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등..

탈북여성 결혼중개사기 [내부링크]

탈북녀 결혼중개사기 피해자 분들 고소에 동참해 주세요(펌). 올해 초 모 탈북녀결혼중개업체에서 전화가 와서 만났습니다. 서울 경기 일원에 현수막도 많이 붙이고 방송출연 등으로 광고도 엄청하는 업체입니다. 가입비가 300만원(부가가치세30만원 별도)이고 만남 횟수는 3회 플러스라고 하더군요. 성혼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1200명 정도의 탈북여성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고 하며 3번 만나서 성사가 안되면 인연을 만날 때까지 주선을 계속하니까 믿어도 된다고 하더군요. 사기당하는 셈 치고 300만원 버리는 셈 치고 계약서에 사인했습니다. 가입하고 나서 곧 업체에서 여자 사진 4장을 보내주는데 그 중에 세 명을 골라 우선 세 명 만나보라고 하더군요. 전부 탈렌트 뺨치게 예쁘고 선량한 인상이더더군요. ..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 알트코인 차이점 [내부링크]

최근 가상화폐는 미래 안전 자산 가치로 인정 받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통용 가능한 시장도 늘어나고 있다. 계속해서 최고치를 갱신하며 그 가치는 3억까지 오를수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 가치에 힘입어 알트코인 역시 무서운 속도로 값어치가 상승하며 많은 투자자, 투기꾼들이 모이고 있다. 하지만 알트코인이란 무엇인지? 비트코인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하게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비트코인과 더불어 떠오르고 있는 알트코인은 무엇이고 비트코인과 차이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알트코인이란? 알트코인은 Alternativecoin의 약자로 가상화폐의 선구자라고 볼 수 있는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를 알트코인이라고 칭하고 있다. 현재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 역시 알트코인의 종류 중 하나이며, ..

알뜰폰, 알뜰통신사 장단점 [내부링크]

알뜰폰, 알뜰통신사 장점 단점 정리 "알뜰폰"이란 이동통신 3사(SKT, KT, LG U+)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기존 3사 요금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통신 서비스를 공급하는 별정 이동 통신사를 말한다. 가격은 최대 75%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법 개정(2007.11.13.)으로 인해 의무적으로 망을 개방하여 알뜰폰 사업자가 늘어났고, 그로 인해 이통 3사의 독과점 구도를 완화한 바 있다. 알뜰폰 단점 영화나 편의점 할인 등 과 같은 멤버쉽 혜택이 거의 없다. 통신사의 규모가 작아 고객센터 상담을 위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동일 통신사를 이용해도 가족할인과 같은 결합 상품이 불가능. 소액 결제가 불가능. NFC 기능이 없어 교통카드로 사용이 불가능. 만 65..

개발 제한구역 이축권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축권 개발제한구역에서 공공사업 등으로 집이나 땅을 수용당한 원주민(현지인)이 인근지역에서 땅을 대토(매입)받아 건물을 신축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공공시설의 수용이나 도로, 철도 등 정부의 공익사업으로 인해 철거되는 원주민의 소유 건축물에 대한 일종의 권리를 보상해주는 제도이다. ※ 개발제한구역 안의 부동산을 수용당할 경우 인근 지역에 새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일종의 건축 권리증을 말한다. 이축권 매입시 중요사항 최초 원주민을 입회시켜 매매계약을 체결해야한다. 해당 시청, 군청, 구청을 방문하여 구립하려는 원주민의 건축물 관리 대장과 이축하고자 하는 대지의 건축요건 확인(원주민의 거주기간, 잔여 이축기간 등을 확인) 최초 계약시 원주민과 매입자 쌍방이 매매조건을 확실히 정해야함 -> 원주민..

가상화폐에 과세를 한다고? 비트코인 세금 논란 정리 [내부링크]

2022, 내년부터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코인등으로 돈을 벌게 되면 세금을 내도록 과세 결정을 했다 가상자산의 양도,대여로 발생한 소득 중 250만원 초과분에 20% 무려 20%를 기타소득으로 분리 과세한다. 과세 표준이 되는 가상자산 소득금액은 양도대가(시가)에서 취득가액,부대비용을 뺀 금액이며 2022년 1월 1일 전부터 보유한 가상자산은 2021년 12월 31일 당시 시가를 취득가액으로 정함. 250만원 초과분이란? 자신이 가상화폐 투자를 통해 이익을 낸 금액중에서 250만원을 제외하고 남은 이익분에 대해 과세를 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 500만원의 이익을 보았다면 250만원을 제외한 수익 250만원에 대해서 세금을 걷는다는 것이다. 이는 가상화폐, 비트코인 등을 정식 화폐로 인정하겠..

차예린 아나운서 결혼 발표. [내부링크]

6일, 차예린 아나운서가 결혼 소감을 밝혔다. 차예린은 6일 자신의 SNS에 “아침에 일어나보니 기사보고 축하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중요한 일은 제가 직접 말씀드려야 할 거 같아 진짜 오랜만에 이렇게 인스타그램으로 찾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갑자기 이런 말을 하려니까 굉장히 부끄럽다. 앞으로 인생에 든든한 내 편이 되어줄 소중한 동반자를 만났다”며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같이 있으면 천진했던 어린 시절 모습으로 돌아가게 된다. 겁 많은 제가 혼자일 때보다 훨씬 용기를 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사람”이라고 전했다. 차예린 아나운서는 “결혼이라는 단어가 인생에 들어오는 게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한 걸음씩 내딛으며 예쁘게 살아보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임대인, 임차인이란? 헷갈리는 단어 정리 [내부링크]

최근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서 재미난 일이 발생했다. 무려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임대인'과 '임차인'을 잘못말한 일이 발생한 것인데 이참에 '임대인','임차인'에 대해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자. 1. 임대인 VS 임차인 임대인: 건물, 토지 등 각종 자산을 빌려준 사람 ex) 집주인, 땅주인 임차인: 위에 말한 것들을 빌린 사람 ex) 세입자 2. 임대료 VS 임차료 임대료: 임대인 입장에서 위의 것들을 빌려주면서 받는 돈 (수입) 임차료: 임차인 입장에서 위의 것들을 빌려쓰면서 지급하는 돈(지출) ex) 본인이 세입자라면 임대인에게 "이번달 임차료는 내일 넣어드릴게요" 가 맞다. 3. 선급금 VS 선수금 선급금 : 돈을 미리 주는 것 ex) 집을 지을 경우 공사전에 계약금의 일부를 ..

[내부링크]

육아휴직이란? 육아휴직이란 근로자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하여 신청, 사용하는 휴직을 말한다. 육아휴직은 근로자의 육아 부담을 해소하고 계속 근로를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생활안정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기업의 숙련인력 확보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 20.02,28부터는 부부가 동시에 육아휴직 신청이 가능하다) 필요 서류 및 신청방법 필요 서류 육아휴직 급여 신청서 육아휴직 확인서 1부(최초 1회만 해당) 통상임금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자료(근로계약서 등) 사본 1부 육아휴직 기간 동안 사업주로부터 금품을 지급받은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의 사본 1부 신청방법 온라인: 사업주가 확인서를 접수한 후 신청인(육아휴직 대상자)이 급여신청서를 접수 방문&..

따라해서 복부 비만 탈출 하자 '복부비만에 좋은 운동 방법' [내부링크]

복부 비만은 허리의 둘레를 측정하여 그 수치로 구분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남자는 허리 둘레 90 cm이상, 여자는 85cm 이상인 경우 복부 비만에 해당한다. 일반적으로 복부 비만은 내장 지방의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며, 내장 지방이 축적되는 이유로는 나이, 과식, 운동 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이 복합적으로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복부 비만도 일반적인 비만의 운동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다. 윗몸 일으키기와 같은 복부 근육에 집중된 운동은 사실 복부 비만을 해소하는데에는 효과적이지 않다. 하지만 윗몸 일으키기 같은 복부 근육에 집중된 운동을 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상체의 피하지방과 복부의 지방이 다른 부위보다 먼저 줄어들기 때문에 효과를 빨리 느낄 수는 있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심장 질환 등 자..

GS25 편의점 택배 수거시간은? [내부링크]

오늘은 GS25 편의점 택배 수거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편의점 택배 수거시간만 알고 있어도 다음날 바로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점 택배 접수시 수거시간 이전에 등록을 하여 익일배송을 해보도록 하자. 편의점택배 배송절차 GS25 편의점 택배는 GS25에서 직접 택배 발송을 하는 것이 아닌 대한통을을 통해 배송이 이뤄진다. 즉, GS25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는 접수 정보 및 화물 추적만 가능하며, 직접 배송 및 택배 수거는 대한통운에서 이뤄진다. GS25 편의점택배 수거시간 우선 택배 접수 마감 시간은 평일 15시 혹은 17시이며 토요일에는 12시에 마감된다. 그 외 공휴일 및 일요일에는 택배 배송이 이뤄지지 않는다. 그래서 이 마감 시간을 택배 수거 시간이라고 볼 수 있다. 즉, 평일 17시 (..

핸드폰 명의 변경시 준비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현재 어머니의 핸드폰의 명의는 필자의 명의로 되어 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사용을 하다 보니 많은 불편함이 있어 내 명의로 개통된 어머니의 스마트폰을 어머니의 명의로 바꾸기로 결심했다. 직접 매장을 찾아가기 귀찮아서 인터넷을 통해 가능한지 알아보다가 핸드폰 명의 변경을 위해서는 '직접방문'이 필수였고, 명의변경에 필요한 서류도 미리 준비해야 했기에 다른 사람들도 이 글을 보고 두 번 발걸음 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게 됐다. 명의이전은 직접방문 핸드폰 명의 이전을 위해서는 매장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 혼자서 방문하는게 아니라 기존 명의자, 변경을 원하는 명의자 둘이 함께 방문을 해야한다. 이때 두 사람 모두의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는 반드시 지참하도록 하자. 간단요약 기존..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으로 광고게제 정지를 당하다 [내부링크]

3년정도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블로그 수익을 보고있는 가운데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2021년 2월 28일 한통의 메일이 왔다. 구글메일은 애드센스를 위해 독자적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Gmail이 오면 뭔가 가슴이 조마조마하다. 역시 그리 좋지 않은 통보를 받게 되었다. 전자담배와 성인키워드를 종종 다루던 나에게 광고수요제한 정도는 너무 익숙했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광고게제 자체를 정지 당한것이다. PC, 스마트폰, 사무실 등등 많은 환경에서 나의 블로그를 찾아들어가봤지만 역시 광고는 뜨지 않았다. 이유는 무효트래픽이라고 한다. 내가 내 광고를 클릭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 않았으니 누군가의 공격을 받았다고 생각해볼 수도 있겠지만 공격을 받았다기엔 유입이 너무 적다. 아마 매 글 마지막에..

에이치엘비 미국 FDA 임상실험 허위 공시? [내부링크]

국내 바이오 제약 기업인 에이치엘비가 미국 FDA 임상시험 결과 허위공시로 밝혀지면서 급락하고 있다. 주요 혐의는 2019년 자사 항암 치료제의 미국 내 3상 시험 결과를 자의적으로 해석해 허위공시한 내용이다.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지난 2019년 최고가를 경신한 이후 매물이 출회되면서 10만원 부근까지 밀렸다. 이후 횡보구간에 진입해 있다가 미국 FDA 임상시험 허위공시임이 밝혀진 이후 매물이 쏟아져 나오면서 급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에이치엘비는 1978년 5월 9일 우신산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1월 22일 주식을 상장했다. 에이치엘비는 고부가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기능성 PLASTIC Compound 안료 등을 농축한 M/B, Poly Olefin계 수지를 응용..

신용점수 관리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큰돈이 필요하여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은행은 나의 ‘무엇’을 보고 돈을 빌려줄까? 바로 ‘신용’ 이야.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에 따라, 내 대출 금리는 5% 전후가 되기도 하고 20% 전후가 되기도 한다. 그럼 이렇게 중요한 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의외로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돈을 빌렸다면 빌린 돈을 잘 갚고, 위험한 빚은 지지 않으면 된다 신용점수를 한 번에 끌어올리는 마법 같은 방법은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모든 방법에는 전략이 중요하듯 신용점수 관리도 전략이 중요하다. 실현 가능한 전략을 철저히 짠 후, 꾸준히 관리를 하면 실제로 나아질 수 있다. 자 그렇다면, 신용점수 관리,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1. 신용카드 한도액 조절. 신용..

LH 전세지원 신청부터 신청서 다운로드 까지 [내부링크]

최근 고객들을 보면 LH를 통해 전세를 구하는 고객들이 많다. 하지만 반 이상은 자세한 내용은 모르고 그냥 'LH에서 내 전세금을 대신 내주는거 아니냐?' 정도만을 아는 사람들이 많다. 오늘은 LH전세자금 지원, LH월세지원에 대해 제대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Chap 01. LH지원 가능한 집 찾기 개인소유 아파트, 주택에 지원이 가능하다. 건축물 대장상 "주택"으로 표기 된 주거용 건축물만 가능하다. 공공임대주택이다 LH지원주택은 제외된다. Chap 02. 지원서 작성 지원서는 LH 홈페이지에 다운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찾기 어렵다면 자신의 지역의 LH에 전화를 해서 요청하는 방법으로도 가능하다. 나는 충북지역에서 근무를 하니 충북지역의 지원서를 가지고 있다. 충북지역 거주중이 아니라면 자..

KT M 모바일 해지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KT M 모바일 스마트폰을 해지했다. 사적인 전화와 업무용 전화가 섞이는것이 싫어 일명 투폰을 쓰고자 했으나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KT M 모바일을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KT M 모바일 회선 해지하는 방법 1. 아래 링크된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해지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https://www.ktmmobile.com/cs/reqFormList.do kt 엠모바일 처음 페이지 이전 페이지 1 2 다음 페이지 마지막 페이지 www.ktmmobile.com 2. 114 혹은 1899-5000으로 전화 후 상담원 연결(114는 KT M 모바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시) 후 해지 상담을 진행하도록 하자. 3. 이름과 생년월일이 확인되면 상담원이 FAX 번호 혹은 메일..

베지밀 A, 베지밀 B 차이점 [내부링크]

나는 어린시절 베지밀을 정말 즐겨 먹었다. 엄마의 말을 들어보면 한달에 베지밀을 한 박스씩 먹었다고 하니 거의 매일 하나씩의 베지밀을 먹은듯 하다. 물론 지금도 베지밀을 가끔 즐겨먹긴하지만 먹다보니 궁금증이 생겼다. 베지밀 A와 베지밀 B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일단 다들 알다시피 맛의 차이가 있다. A보다는 B가 달다. 사람마가 취향의 차이가 있겠지만 나는 베지밀 B가 더 맛있다. 베지밀 A와 베지밀 B를 구성하는 성분의 차이도 있겠지만 단순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런건 딱히 알 필요는 없을거 같으니 넘어가자. 위의 답변을 보면 역시 A는 담백하고 B는 더 달콤한 맛인게 맞다. 담백한 베지밀 두유 에이 COUPANG www.coupang.com 그렇다면 A,B는 어떤 단어의 약자일까? 그렇다. 베지밀 A..

귤 보관 방법과 귤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 [내부링크]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다. 겨울하면 생각나는게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다들 겨울이 되면 텔레비전을 보면서 귤 까먹어본 경험이 있을거다. 하나하나 까먹다 보면 어느새 한 더미를 다 먹어치운 경험도 있을지도 모른다. 오늘은 '귤'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보자. 1. 귤이란? 귤나무의 학명은 Citrus unshiu이고, 한국·일본·중남미·흑해 등지에 분포하는 상록성 소교목이다. 높이는 3-5m이고 가지가 퍼지며 가시는 없다. 잎은 어긋나고 타원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잎자루의 날개는 뚜렷하지 않고 귤나무에서 6월에 백색의 꽃이 자란다고 한다. 귤나무는 연평균 기온이 15 이상 되는 난대지역에 알맞으며, 물 빠짐이 잘 되고 겉 흙이 깊은 모래 참흙이 좋다. 그리고 감귤나무의..

천재 바둑소녀 '김은지 초단' 인공지능 치팅 논란 [내부링크]

디시인사이드 바둑갤러리에선 역사에 남을 법한 엄청난 파문이 들이 닥친다. 바로 바둑기사회가 밀고 있는 여성바둑 유망주가 온라인 대회에서 남자 상위권 선수를 상대로 인공지능 컨닝했다는 의심을 사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의 주인공은 "김은지 초단" '김은지 초단'은 만 13세의 여자 바둑계 프로기사로서 올해 입단한 장래가 촉망받는 최고의 유망주이다. 최근 한 가지 사건이 발생했는데 그녀가 최근 남자 7위 기사인 이영구 9단을 상대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것이다. 여자 기사가 남자 상위 기사를 이기는 게 정말로 흔하지 않은 일이라고 한다. 그러던 찰나 한 바둑 갤러리 네티즌은 그녀의 바둑 내용에 대해 인간보다 훨씬 고수인 컴퓨터 인공지능으로 노가다 분석해 보았다. 분석 결과 인공지능 적중률이 92.06%나 된다..

'미대선' 미국의 독특한 대선제도. '선거인단 독식제' [내부링크]

트럼프의 재선이 걸린 미국의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미국의 대선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미국의 독특한 대선제도 미국의 지난 대선 힐러리와 트럼프의 투표 결과를 보면서 많은 사람들은 의아함을 느꼈을 거라 생각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총득표수는 힐러리가 높았는데 트럼프가 당선된 아이러니한 결과가 나온 것이다. 이는 선거인단 투표라는 걸 먼저 알아야 하는데 위의 그림을 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미국은 각연방별로 인구별 비례를 통해 선거인단 수를 미리 정해놓고 있다. 그래서 1차적으로는 국민 개개인이 후보에게 투표하지만 최종적으로는 그연방을 대표하는 선거인단이 최종적으로 대통령을 선출한다. 쉽게 설명하면 미국은 각 연방 별로 승자독식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켈리포니아 전체 인구가 대략적으로..

북한에 의료인을 파견 한다니 [내부링크]

슈퍼여당 공룡여당 뭐 암튼 의석수 ㅈㄴ게 많이 가지고 있는 민주당의원님께서 ㅈㄴ 신박한 이야기를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사시 북한에 한국 의료진을 파견" 한다는 말을 했는데 ㅈㄴ 이래도 현 정권이 친북이 아니고 종북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 ㅋㅋㅋㅋ 그래 북한 원래 한 민족이었고 언젠가는 통일을 이뤄야 할 대상이긴 하지, 근데 지금 북한은 명백한 주적인 국가고 ㅈ같은 짱깨코로나로 대한민국 국민들도 죽는소리 하는 와중에 북한이 위험해지면 대한민국 의사들을 파견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느나라를 위한 정치인들인지 알 수가 없다. 그리고 지금 우리나라에 의사가 부족해서 의대 정원 확대를 하니 뭐니 하잖아 그럼 니들 스스로 현재 대한민국에 의사가 부족하다는거라는 주장을 하고 있는건데 전염병..

수면에 나쁜 4가지 요소와 수면에 좋은 5가지 영양소 [내부링크]

일부 음식과 영양소는 당신의 수면에 영향주며 수면 퀄리티를 낮출수 있는 반면 또 일부 음식과 영양소는 당신의 수면을 돕고 수면 퀄리티를 높여줄수 있다. 수면에 나쁜 영향주는 4가지 요소 배불리 먹지 못했을 때 : 취침 전 배불리 먹지 못하면 밤중에 수면은 계속하여 끊길수 있고 또 깊은 수면상태에 진입할수 없으며 그냥 얕은 수면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이는 우리의 인체가 진화를 통하여 형성된 기능인데 굶주린 상태에서 맑은 정신과 외부에 대한 경계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만약 굶주린 상태에서도 깊은 수면을 할수 있었다면 인류는 오늘까지 생존할 수 없었을 지도 모른다. 저녁에 수면에 드는 시간이 신체가 회복하는 시간이며 신체의 회복에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굶주린 상태로 취침에 들면 신체회복에 충분..

매월 자동차 유지비는 얼마나 들까? '자동차 유지비 포함 사항' [내부링크]

자차를 소유한 사람들은 알겠지만 자동차라는 게 사기만 한다고 끝나는 게 아니다. 차를 구매하는 순간 드는 지속적인 지출을 '차량 유지비'라고 하는데 과연 그 유지비는 얼마나 들며 어떤 곳에 돈이 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차량 기준은 국민차라고 불릴수 있는 현대의 아반떼로 잡는다. 1. 차량 구매(할부) 사회초년생 기준으로 거의 깡통을 구입한다고 가정하고 아주 기본적인 옵션만 추가해보도록 하자. 깡통 스마트 트림에 1. 자동 변속기 IVT 무단변속기라고 나와있는 거 1,500,000 2. 인조가죽시트 250,000 3. 기본 스틸휠 타고 다닐 수 없으니 익스테리어 디자인 450,000 네비는 폰네비쓴다는 가정하에 위와 같은 옵션으로 구매하면 15,990,000+1,500,000+250,000+450,..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파리와 벼룩파리 구분하기 [내부링크]

우리를 매우 열 받게 하는 흔히 날파리라 불리는 아주 작은 파리가 있다. 작은 파리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우리가 알아야 할 파리는 두 종류 정도로 압축할 수 있다. 1. 초파리(vinegar fly, small fruit fly) 종류 특징은 눈이 붉고 전체 적으로 둥근 형태의 몸을 가지고 있다. 집안에 먹고 남은 과일 껍질이나 음식물 쓰레기가 방치되어 있으면 어느샌가 나타나 우리를 짜증 나게 한다. 이런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은 일단 음식물 쓰레기 특히 과일 껍질 같은 과일 쓰레기를 잘 밀봉해서 처리하고 싱크대 청결유지에만 신경 써도 금방 사라진다. 초파리 트랩이라고 하며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도 있겠지만 음식물 쓰레기 관리를 잘해서 원초적으로 없애는 방법을 더 추천한다. 하지만 사실 초파리는 사람에게는 ..

KBS '몰카' 개그맨, 재판서 혐의 인정… 직접 촬영도 한 것으로 드러나 [내부링크]

KBS 연구동 내 여자 화장실에 불법촬영용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KBS 공채 출신 개그맨 박모(30)씨가 첫 재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 특히 그는 단순 카메라 설치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촬영까지 한 것으로 밝혀졌다. 박씨의 첫 공판에서 박씨의 변호인은 "검찰의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박씨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성적 목적 다중이용 장소 침입 등 혐의를 받는다. 박씨는 2018년 10월부터 지난 5월까지 총 47여차례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연구동 내 여자 화장실과 탈의실 등에 들어가 직접 촬영하거나 촬영을 시도하고 촬영 기기를 설치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동안 박씨는 단순히 카메라를 설치만 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 비법 [내부링크]

(해당 게시글은 초보를 위한 글입니다. 이미 충분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께는 별로 필요 없는 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단순히 자신의 생활을 기록하기 위해서, 그리고 블로그로 인해 수익이 생긴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하지만 막상 블로그로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기는 쉽지 않다. 자세하게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처음부터 너무 큰 욕심을 내는데 그에 상응하지 않은 처참한 수익에 포기를 하는게 대부분이다. 필자역시 처음 시작했을 때 하루 0~0.1달러 정도의 처참한 수익을 보고 때려칠까 했지만, 약 2년이 지난 지금 하루 10달러정도 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대단하다고 할 수익은 아니지만 하루 10달러 한달 300달러 정도면 약 40만원으로 나름 만족적인 수..

전세 보증금 먹튀 방지 방법, 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내부링크]

예전에 전세금을 먹고 도망가는 임대인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운영하는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이라는 제도가 생겼다. 생긴지는 좀 됐지만 직접 알아보지 않는 이상 이에 대해 알기는 힘든게 사실이다. 전세를 살고 있거나 전세집으로 이사를 앞두고 있으면 잠깐만 시간내서 전세 보증금 먹튀를 방지해보도록 하자. 전세로 살다가 계약기간이 끝나 전세금을 받으려고 하는데 집주인이 집을 담보로 많은 대출을 받은 후에 해외로 도망가는 상황이 생긴다고 해보자. 아마 그 집은 경매로 넘어갈 것이고 임차인들은 물론 다른 빚쟁이들도 자신의 돈을 가져가려고 할거다. 하지만 모두가 자신의 돈을 온전히 보장 받기는 쉽지 않다. 이런 불쌍사를 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가 바로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이라는 제도다...

중고차 구매할 때 침수차량인지 구별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엄청난 비로 인해 전국 곳곳에서 피해를 입고 있다. 그중에서도 갑작스럽게 불어난 물로 인해 도로에는 물이 넘치고 자동차가 물에 잠기기도 한다. 이로 인해 침수차가 엄청나게 생겨나고 있다. 필자 역시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쏟아져 나오는 침수차로 인해 그냥 조금 더 타기로 결정했다. 중고차 구매 시 침수차량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차량 내부의 악취 청소 및 방향제로 냄새를 없앴겠지만, 냄새가 나지 않더라도 창문을 모두 닫고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보고 악취가 난다면 침수 여부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2. 엔진룸 진흙 흔적 확인 단순한 먼지가 아닌 진흙의 흔적이나 녹, 부식된 흔적이 있다면 침수차량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3. 침수차량 조회하기 ..

보기 싫은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BLOCKTUBE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보기 싫은 주제의 채널이 연관영상에 뜰 때가 많다. 유튜브 사용할 때마다 해당 채널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설정을 하지만 유튜브의 업데이트나 다른 이유들로 인해 기존에 차단한 채널들이 자꾸 풀려서 다시 뜨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손쉬운 유튜브 특정 채널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BlockTube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웹 브라우져를 구글 크롬을 쓰길 바란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이어폭스에서도 물론 사용 가능하다 1. 구글에서 blocktube 검색 2. 크롬에 추가하기 검색 후 링크를 따라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Chrome에 추가' 를 클릭하자. 3. 활성화 설치하시겠습니까? 그런거 뜨면 다 '예' 하고 다 설치가 되면 크롬 브라우져의 오른쪽 상단에 저렇게 ..

특수부대 HID 와 UDU [내부링크]

1. HID(인간정보/육상) HID, 일명 북파공작으로 유명한 부대. 돼지부대, 설악 개발단이라고도 불리우며, 특이하게 하사, 중사등 계급이 아닌, 일반 회사에서 쓰는 팀장, 실장, 사장등의 직책명을 사용한다. 즉, HID는 군인이지만 일반 회사원의 모습으로 활동한다. 정부에 따르면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로 1972년 7월 남북공동성명 때까지 북파 된 공작원은 모두 7,726명으로, 이중 사망 300명, 부상 203명, 북한에 체포 13명, 행방불명 4849명, 기타 2,244명이다. 실종자 중 상당수는 자수자나 투항자로 간주하고 있다. 즉 1972년 이후로는 공식적으로 북파를 한 기록이 없다. 다시말해 50년간 북파를 하지 않았다는게 정설이다. 이로인해 아주 큰 사건이 발생하는데 영화 '실미도'..

세금 인상... 전자담배 액상 세금, 가상화폐 세금 20% [내부링크]

1. 전자담배, 전자담배 액상 폐쇄형 전자담배 액상('릴 베이퍼', '쥴' 등) - 0.7ml 당 1261원에서 2521원으로 인상. 충전형 전자담배 액상 - 1ml 당 1799원에서 3589원으로 인상. ex) 30ml 액상 세금만 107,940원 부과 기존에 액상 니코틴 1ml가 일반 담배 12.5개비와 니코틴 배출량 및 흡입횟수가 같은 것으로 간주 됐었다. 그러나 조세재정연구원,지방세연구원의 연구 결과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액상 니코틴 0.8ml는 일반 담배 20개비(1갑)와 흡연 효과가 같다고 결론 내렸다. 이에 대해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네티즌들의 반응은 '액상의 가격이 이렇게 터무니 없이 상승하면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할 수 없고, 연초로 돌아가라는 말이냐' 며 부정적인 반응을..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 [내부링크]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의 남 탓이 또 논란이 되고 있다. 그들의 주특기인 '남 탓'이 언제쯤 나오나 했는데 역시나 등장했다. 과연 부동산 가격이 오른 게 전 정부의 탓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보급이 많고 인기가 많은 평수는 25~35평 사이라고 한다. 이유로는 4인 기준 가구가 살기에 가장 적합하고 구매 비용의 부담이 적기 때문이라고 한다. 요즘 문재인 정부의 24번째? 23번째? 아무튼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는 정책에도 불구하고 서울은 물론 세종시까지 부동산 광풍이 불고 있다. 그 와중에 국토교통부 장관 김현미는 24일 국회 대정부 질의에서 '현 주택 가격의 상승은 박근혜 정부의 탓'이라는 남탓을 시전 한다. 과연 이 말이 사실일까? 박근혜 정부와 문재인 정부 아파트 가격 변동을 알..

피부 타입 자가진단. - [내부링크]

폼클렌징, 비누, 스킨, 로션을 구매할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데 자신의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피부 타입 자가진단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숙지하고 제품을 구매할 때 참고하도록 하자. 1. 지성 피부 특징 얼굴, 볼에 뾰루지가 잘 생긴다. 머리에 비듬이 잘 생긴다 오후가 되면 화장이 뜨고 지워진다. 코에 검은 피지가 많다. 모공이 넓다. 2. 건성 피부 특징 피부가 얇다. 잔주름이 많다. 쉽게 건조해진다. 겨울철 심한 각질이 발생한다. 손발이 쉽게 튼다. 얼굴 당김이 심하다. 3. 복합성 피부 특징 U존은 건조하고 T존은 번들거린다. 모공이 넓다. 뾰루지가 난다. 4. 민감성 피부 특징 햇빛 노출에 붉어진다. 가려움이 심하다. 화장품을 바꾸면 트러블이 올라온다...

하루 이틀 사흘 나흘 [내부링크]

초하루(초하룻날), 이틀(초이튿날), 사흘(초사흗날), 나흘(초나흗날), 닷새(초닷샛날), 엿새(초엿샛날), 이레(초이렛날), 여드레(초여드렛날), 아흐레(초아흐렛날), 열흘(초열흘날), 열하루, 열이틀, 열사흘, 열나흘, 열닷새(보름), 열엿새, 열이레, 열여드레, 열아흐레, 스무날, 스무하루, 스무이틀, 스무사흘, 스무나흘, 스무닷새, 스무엿새, 스무이레, 스무여드레, 스무아흐레, 그믐 2020/07/20 - 8월 17일 임시공휴일?. 왜? 8월 17일 임시공휴일?. 왜?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는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각종 언론에서는 8월17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될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어제 열린 87male.com

8월 17일 임시공휴일?. 왜?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는 8월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각종 언론에서는 8월17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될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어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심신이 지친 국민과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을 드리고 내수 회복의 흐름도 이어가기 위한 것이라며 8월 17일을 임시공유일로 지정할 것을 지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가 어렵고 많은 국민과 의료진이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2020년)은 법정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아 전체 휴일수도 상대적으로 매우 적다고 했다. 절망적인 2020년(경자년) 공휴일 상태 :: 망함 절망적인 2020년(경자년) 공휴일 상태 :: 망함 2020년(경자년) 공휴..

탈모약 프로페시아 카피약, 핀페시아가 싼 이유는? [내부링크]

핀페시아란? 핀페시아는 프로페시아의 제네릭(복제약)으로 미국 FDA에서 인정한 2가지 탈모치료제 중에 한 가지다. 핀페시아는 프로페시아의 특허가 만료되면서부터 생산되기 시작하였으며 프로페시아 제네릭의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170여 국에 수출되고 있다. 핀페시아는 (성분명 피나스테리드) Ⅱ형 5α-환원 효소 억제제로 분류되고 작용기전은 Ⅱ형 5α-환원 효소를 저해하는 AGA의 원인인 DHT(디하이드로 테스토 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탈모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모발은 일정기간 동안 자라고 빠지는데 이를 AGA(모발의 사이클)이라고 한다. DHT(디하이드로 테스토 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하여 모발의 사이클을 정상으로 되돌리면서 모발이 두꺼워지며 탈모 진행을 늦춘다. 핀페시아의 제약사 핀페시아의 제약사는..

구로구 샛별 룸싸롱 살인사건. [내부링크]

1990년 1월 구로구의 샛별 룸싸롱에서 남녀 직원 4명이 처참하게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살해방법이 매우 잔인한 강력 상해 살인사건으로 당시 출동한 형사들도 놀랄정도로 사건현장은 처참했다고 한다. 룸싸롱 출입구부터 복도, 그리고 룸 내부까지 피 뭍은 손바닥 자국이 가득했다고 한다. 경찰은 동종 전과범을 상대로 탐문수사를 시작했다. 해당 룸싸롱 사장의 말로는 사건당일 20대 남자 2명이 술을 먹으러 왔었고 사투리를 쓰면서 자신들이 교도소에서 막 출소한 전과자라며 자기과시를 심하게 했다고 진술했다. 이들은 술이 취해 종업원에게 2차를 요구하다 거절당하자 행패를 부리다 룸싸롱 사장에게 욕을 먹고 쫒겨났다고 한다. 살인사건은 룸싸롱 문을 닫고 사장이 퇴근한 이후 발생한다. 경찰은 동종 전과자 지명수배자를 ..

세금폭탄뿐인 부동산 대책? 조세저항 국민운동(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보유 부동산에 대한 조세 부과의 형평성을 제고하고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켜 지방 재정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키며 건전한 국민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 6월부터 시행된 국세 중의 하나다.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종합토지세 외에 일정 기준을 초과하는 주택과 토지 소유자에 대해 국세청이 별도로 누진세율을 적용해 부과하는 세금이다. 이는 토지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에 대해 보유세를 이원화해 1단계로 시·군·구에서는 낮은 세율로 재산세를 과세하되, 주택이나 토지를 일정 규모 이상 가지고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2단계로 높은 세율로 국세인 종합부동산세를 과세하는 것이다. 종합부동산세는 고가의 부동산을 다수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과다 보유 계층에 대한 높은 금액의 세금 징수를 통해 부동산 과..

2020년 공인중개사 접수 기간 및 시험 일정. [내부링크]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약 100일 정도 남았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수험생들 모두 남은 기간 더 열심히 노력하고 이제 새롭게 준비를 하는 예비 수험생들도 아직 늦지 않았으니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2020년 공인중개사시험 접수 기간 및 시험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시험, 2차 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1차 2차 모두 8월 10일부터 8월 19일까지 동시에 접수하며 1차만 따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자는 10월 31일로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행되고 있다. 1차를 합격한 수험생은 다음해에 (1회)에 한하여 1차 시험이 면제되어 여유롭게 2년을 잡고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다..

[내부링크]

2021년에 적용될 최저임금이 이번 주에 결정될 예정이라고 한다. '인상이냐?', '삭감이냐?'를 놓고 줄다리기를 하고있는데 대체적인 의견으로는 현 대한민국의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지난 몇년간처럼의 큰 인상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저임금위원회는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 시한을 13일로 제시했고, 과거 사례를 보면 노사 간 밤샘 협상 끝에 결정되었기에 14일 새벽 즈음에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인다. 이때까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최저임금의 최종 고시 기한인 8월 5일이기때문에 7월 15일 전후로는 결정을 해야 한다고 한다. 최저임금위원회는 근로자위원, 사용자위원, 공익위원 각각 9명씩 총 27명으로 구성된다. 현재까지 진행된 내용을 살펴보면 올해 최저임금은 8천590원. 이에 대..

탈모의 원인 7가지.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탈모인은 늘어가고 있고 탈모시작 연령도 점점 낮아진다고 한다. 나또한 군대를 전역한 이후 탈모가 시작되어 아직까지 약을 먹고 뿌리고 하고 있다. 남성, 특히 미혼 남성에게는 더욱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탈모의 원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스트레스는 탈모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병을 주는 인류의적 내지 만병의 근원이지 아닐까 싶다.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질환에 합병증까지 겹친다면 몸 자체의 회복력도 매우 더뎌진다고 한다. 스트레스를 줄이면 탈모에 도움이 되겠지만 머리털 빠지는거 자체가 스트레스인데.... 2. 영양실조 당연하게도 영양이 부족하면 몸을 구성하는 영양분이 부족하니 탈모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여름에 바닷가가서 헌팅이니 뭐니 할라고 다이어트 하..

알아두면 좋은 체크무늬 종류 TOP 10. [내부링크]

공대생들이 자주 이용한다고 알려진 '체크무늬' 남방. 87년생 수컷 아저씨는 공대 출신으로서 이에 반박한다. 저 정도면 잘 꾸미고 다니는 공대생이다. 87년생 수컷 아저씨는 운동복에 삼선 슬리퍼 신고 다녔다. 아무튼 체크무늬는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는 무늬다. 개인마다 좋아하는 패턴이 다른 경우가 많은데 해당 무늬의 명칭을 몰라서 옷을 구매할 때 검색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알아두면 좋은 체크무늬 종류 TOP 10. 체크무늬 아이템을 구매할 때 자신이 선호하는 체크무늬의 이름을 안다면 인터넷 검색시 좀 더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매장에서도 조금은 있어(?) 보일 수 있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윈도우페인 (Window pane) 이름 그대로 'Window(창문)'처럼 생긴 모양의 ..

CJ 대한통운 남양주A. 옥천HUB 만만치 않은데? [내부링크]

CJ 대한통운 남양주 A 간선 상차. 여기도 옥천 HUB 만만치 않네 ㅋㅋㅋㅋㅋ 중고거래 하나 했는데 판매자가 지난주 토요일(2020년 6월 24일)에 보내고 편의점 택배에 주말 겹치니까 넉넉잡아 월요일 오후에 수거해도 오늘은 도착해야 하는 거 같은데 어제 남양주A 도착해서 움직이질 않네... 코로나의 여파도 있고 CJ대한통운 부분파업을 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것만 안 옴ㅋㅋㅋㅋ 이번 주 안에는 오겠지?

인천국제공항(인국공) 정규직 전환 실화임?ㅋㅋㅋㅋ [내부링크]

인국공 아르바이트생 및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비정규직 근로자는 정규직에 비해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적은 급여를 받는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차이는 있어야 하니까 근데 PC주의에 빠져 착한척하는 사람들은 말한다. 인간의 노동에 차별이 있으면 안 된다고... 정규직 직원들은 정규직이 되기 위해 공부를 하든 뭐를 하든 시험이든 면접이든 뭐든 어떤 테스트를 통과해서 정규직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반면에 비정규직 직원들은 그런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둘은 동일한가? 조금은 억지겠지만 예를 들어보자. 100m 달리기 선수 A, B 가 있다. 국가대표는 1인 만을 뽑는다. A는 평소 9초대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B는 10초의 벽을 깬 적이 없다. A는 국가대표..

결혼정보회사(결정사)에 대해 [내부링크]

87년생 미혼 수컷인 필자는 오랜만에 친척들이나 친구들을 만나면 듣는 질문이 있다. "결혼은?" 자신이 비혼 주의라서 평생을 혼자 살아갈 생각이라면 전혀 상관이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 질문에 대해 대답하기도 어렵고 좀 더 나아가 짜증이 날 수도 있다. 소개팅이라도 받고 싶은데 환경적 요인으로 소개받기가 어렵거나 소개는 많이 받지만 자신이 눈이 너무 높아서 성에 안 차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이렇듯 다양한 이유로 결혼이 점점 늦어지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고 결혼을 포기해야할까? 그렇지 않다. 자본주의 시대에서는 돈으로 정말 여러 가지를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은 '결혼정보회사(이하 '결정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름이 결정사라고 해서 조건보고 바로 결혼을 하는게 ..

Google 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 구글 크롬 설치 [내부링크]

Google 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 구글 크롬 설치 구글 크롬은 편리하고 빠른 속도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브라우저다. 본인은 국내 인터넷 환경상 어쩔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상황이 많지만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시에는 '구글 크롬'을 사용한다.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다운 받기 전에 '구글 크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Googoe Chrome 장점과 단점. 장점. 1. 빠른 속도.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자신의 PC가 저사양일수록 익스플로러와 크롬의 속도차이를 느낄 수 있다. 2.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EVERNOTE, SCREEN CAPTUER 등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이 가능하다. 에버노트 사용법. 완전간단 5분완성..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요건 및 준비서류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요건 및 준비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하 '중기청')을 이용하여 전셋집을 구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대출'이긴 하지만 이자도 높지 않은 편이며 월세보다 저렴한 이자로 월세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월 10만 원대의 이자로 1억 정도 되는 전셋집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출 상품이다. 1.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란? 중소기업이라고는 하지만 중소기업의 범위는 상당히 넓다. 일반 기업은 물론 아르바이트, 프리랜서도 가능하다. 정직원일 필요도 없고 계약직도 가능하며 심지어 인턴이라도 대출이 가능하다. 금리도 1.2%정도로 매우 낮다. 대출로 1억을 빌린다고 해도 연 1.2%면 월 10~13만 원가량이다. 1억짜리 전..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신청서 양식포함) [내부링크]

5월 25일부터 서울에서 사업 중인 매출 2억 미만의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생존자금 신청을 받기 시작한다. 지원금액은 월 70만 원씩 2개월에 걸쳐 총 140만 원을 지원한다. 기존의 '긴급재난지원금', '서울형 재난 긴급 생활비'와는 중복 지급되지만, '서울 제조업 긴급사업비', '서울시 특수고용·프리랜서 특별지원금'과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온라인 신청 시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본인인증과 사업자등록번호 기재만으로 신청 가능하고, 방문 신청 시 신청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이 필요하다. 1. 지원내용 월 70만원, 2개월간 지원(총 140만 원) ※ ‘서울 제조업 긴급사업비’, ‘서울시 특수고용·프리랜서 특별지원금’과 중복지원 불가 2. 신청기간 2020. 5.25...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던 중에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원하는 사이트에 원활하게 접속을 못하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이 많다. 딱히 무언가를 설정하거나 이상한 파일을 설치한 적이 없는데 잘되다 갑자기 이런 경험을 하게 되면 매우 황당하다. 오늘은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3개의 점으로 표현된 아이콘이 보인다 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뜨고 '설정(S)을 선택한다. 설정(S) 화면으로 들어온 후 좌측 메뉴를 본다. '고급'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 카테고리가 보인다. 추가로 나타난 카테고리에서 '시스템'을 선택한다. '시스템'을 선택하면 ..

미등기 신축아파트 전세계약 [내부링크]

등기 이전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즉 미등기 된 신축 아파트에 전세계약을 알아보는 사람이라면 아직 등기 이전이 안됐기 때문에 여러모로 불안함을 느낄 수 있다. 오늘은 미등기 신축 아파트 전세계약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신축 아파트는 미등기. 신축 아파트 소유주들은 직접 거주를 하기도 하지만 당장 잔금이 부족해 잔금을 치르기 위해 전세로 내놓는 경우가 많다. 신축 아파트는 분양대금이 완납 이후 소유권 이전등기가 진행이 되므로 전세 계약은 당연히 미등기 상태로 이뤄질 수밖에 없다. 전세를 구하고자 하는 세입자는 '아직 소유권이 이전되지 않았는데?'라는 불안감이 생기지만 신축 아파트 전세를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고민에 빠진다. 사용승인과 보존등기, 이전등기 신축 아파트는 사용승인 ..

조두순 출소가 얼마 남지 않았다. 조두순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조두순 사건', 경기도 안산시에서 일어났던 사건으로, 범행의 잔혹성과 범인의 파렴치함 때문에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사건이다. '나영이 사건'이라고도 불리는 해당 사건의 범인 조두순의 출소는 2020년 12월 13일로 출소 예정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피해자와 피해자의 가족, 그리고 많은 국민들은 이런 흉악범이 사회로 나온나는 점에 크게 걱정하고 있다. 조두순 출소 반대는 국민청원에 몇차례 올라오는 사안이다. 하지만 조두순 사건에 대한 재심 청구는 불가능하다고 밝히며 이후 법이 강화되었다는 답변을 하고 있다. 2020년 12월 13일 출소 예정인 조두순은 어떤 사람이며, 조두순 사건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조두순 얼굴(사진) 및 신상정보 이름: 조두순(가명이라는 말이 ..

긴급재난 지원금 전화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 국민이 받을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온라인신청 접수가 5월 11일부터 시작됐다. 5월 15일부터는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긴급재난 지원금을 신처할 수 있게 됐다. 각 카드사 전화번호는 아래를 참고 바람. 카드사 구분 번호 신한카드 콜센터 1544-7000 ARS 1522-7777 KB국민카드 콜센터 1588-1688 ARS 1644-8811 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 지원금용 1522-0017 현대카드 대표전화 1577-6000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 ARS 1599-0095 비씨카드 ARS 1588-6374 /..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을 방지하기 위해... 메세지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교차사이트 스크립팅을 방지하기 위해...."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해당 페이지를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긴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며 해당 페이지를 불러오지 못하여 속터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을 방지하기 위해...."의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을 방지하기 위해 메시지 해결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도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 중에서 '인터넷 옵션(O)'를 선택한다. 이어서 상단 탭메뉴에서 보안을 선택하고 창이 바뀌면 사용자 지정 수준(C)를 선택한다. 이어서 위와 같이 창이 뜨고 나서 스크롤을내리다 보면 'XSS 필터 사용'이라는 부분을 찾을 수 있다. 이..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경기 꿈의 대학' 참가 청소년을 모집해요! [내부링크]

자신의 진로를 확실하게 잡고 꿈을 위해 나아가는 청소년들도 있지만, 많은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런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고 그런 경험들로 하여금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기 꿈의 대학'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좌를 진행한다. 경기 꿈의 대학 수강신청 경기도 의정부 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고교생과 학교 밖의 청소년의 지원을 위해 2020년 5월 4일까지 3차례에 걸쳐 '경기 꿈의 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경기 꿈의 대학'이란? 경기도 내의 고등학교에 재학중이거나 이에 해당하는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경기도 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대학이나 기관을 통해 진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

박초롱초롱 빛나리 유괴사건. [내부링크]

박초롱 초롱 빛나리 유괴사건은 1990년대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유명한 유괴 살인 사건중 하나다. 해당 사건은 희생 아동의 독특한 이름과 범인이 임산부였다는 점 등으로 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 1997년 8월 30일 범인 전현주(27)가 서울 잠원동 뉴코아문화센터에서 음료를 마시며 주변을 둘러보던 중 학원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귀가하던 박초롱 초롱 빛나리를 유괴하여 사당동의 지하창고로 끌고 간 뒤 3차례에 걸쳐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2천만 원의 몸값을 요구했다. 전현주는 첫 협박 전화를 마치고 박양에게 수면제를 먹였으며 집에 보내달라고 애원하는 아이의 목을 졸라 살해한다. 전현주는 유괴를 한 다음날 명동의 어느 커피숍에서 다시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돈을 가져오라고 하던 중 발신지 추적으로 경찰의 검문에..

영화 '공작' 흑금성의 실체에 대해. [내부링크]

2018년 개봉한 영화 '공작'은 감독 윤봉빈에 배우 황정민, 조진웅, 이성민, 조지훈 주연의 첩보 영화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개인적으로 나도 아주 재미있게 봤다. 영화는 15대 대선 당시 안기부는 김대중 당선을 막기 위해 안기부 직원이 북한에 무력시위를 요청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극 중 황정민의 흑금성의 조직원으로 나오고 당시 북한의 김정일 위원장을 만난다는 내용이 있는데 흑금성의 주인공 '박채서'는 김정일을 만난 게 아니라 '장성택'을 만났다고 차후에 밝혔다. 물론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영화는 영화일 뿐 실제와는 거리가 있는 게 당연하다. 대법, 안기부 직원이 아닌 청와대 3급, 사업가 2인이 관여했으며 영화에서 나온 '무력 시위 요청'은 없었다고 한다. 어린 시절 '한나라당'이 ..

새롭게 바뀌는 연금복권720+ [내부링크]

연금복권은 로또와 더불어 인생역전의 꿈을 꾸는 사람들이 자주 구매하는 복권이다. 2020년 4월 이후로 연금복권이 새롭게 바뀌는데 새로 바뀌는 연금복권720+에 대해 알아보자. 새롭게 바뀌는 연금복권720+ 연금복권 720+ 5월 7일부터 변경 연금복권520이 5월 7일부로 연금복권720+로 변경된다. 기존 연금복권은 1등 당첨자에게 매달 500만원씩 20년 동안 연금형식으로 지급되었다. 연금복권 720+의 변경점을 확인해보면 월 500만원씩에서 월 700만원으로 수령액이 상승했다. 기간은 20년으로 동일하다. 기존 연금복권과 달리 1~5조로 변경되고, 동일 번호 구매 시 1등과 2등에 동시 당첨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1등 (월700만원, 20년)과 2등 (월 100만원, 10년), 보너스 (월100..

21대 총선이 부정선거일 가능성이 있다? (feat. 이준석) [내부링크]

지난 4월 15일 21대 국회의원 총선이 있었다. 결과는 미래 통합당의 참패로 끝이 났다. 이 글만을 보는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시간이 나서 내 블로그의 다른 정치 관련 글을 보면 알 수 있듯 나는 우파 성향이 매우 강하고 현 정부 및 여당을 달갑게 생각하지 않는다. 즉 쉽게 말해 난 정치적 보수성향이 강하다. 총선의 결과는 참담했다. 아무리 집권 여당이고 문재인의 지지율, 민주당의 지지율이 높다 한들 지역구 결과가 더불어 민주당 163석, 미래 통합당 84석으로 더블스코어가 나올 거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비례 정당까지 합하면 민주·시민 180석, 통합·한국 103석으로 이 또한 거의 2배에 가까운 수치다. 이런 총선 결과로 멘털이 나갔던 것도 사실이다. 모든 선거가 끝나고 그랬듯 이번 선거 역시..

근로자의 날, 휴무 그리고 수당에 대해 [내부링크]

매년 5월1일은 근로자의 날이다. 근로자의 날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근로자의 날에 쉬면 근로자고, 쉬지 않으면 노동자..." 라는 말이다. 과연 근로자의 날은 법적으로 휴무가 맞는지, 그리고 근로자의 날에 근무를 하는 경우 수당을 받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근로자의 날, 휴무 그리고 수당 근로자의 날 근로자의 날, 혹은 노동절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날은 매년 5월1일이며 근로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근무 의욕을 높히기 위해 제정된 휴일이다. 관련 법에 따르면 근로자의 날은 법정 공휴일이 아닌 유급휴일이다. 통상적으로 쉬는 날이라는 인식이 깊게 자리 잡고 있지만, 의무는 아니기 때문에 사업주의 재량에 따라 휴무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 부분에서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이 ..

전세 계약 연장할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내부링크]

집을 구하는 방법은 월세, 전세, 매매로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전세계약에 대한 내용인데, 전세 계약을 할 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들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다. 계약 연장을 하게 될 경우 이 글을 떠올리며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전세 계약 연장할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중개수수료 재계약은 임대인과 임차인, 둘의 계약으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중개인을 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증액의 경우 금전 손실등의 불안함 때문에 중개인을 통하는게 안전하긴 하다. 중개인을 통한 재계약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로 임대인과 임차인이 합의한 내용을 가지고 계약서만 새로 작성하는 경우다. 이럴 경우 중개인의 이름은 계약서에 포함되지 않는다. 일종의 "계약서 ..

간단하게 알아보는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방법. [내부링크]

월세 또는 전세로 집을 알아보는 임대차 계약을 앞둔 사람이라면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할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방법 임대차 계약을 할 시 부동산을 통해서 계약을 하는 경우 부동산에서 일련의 절차를 처리해주겠지만, 직거래를 하는 경우 등기부등본 등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거래를 하여 불이익을 겪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조금은 덜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전입세대 열람원'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임대차 계약 시 매우 중요한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두고 불이익을 피하도록 하자.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전입세대 열람은 전입세대 열람 내역서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사를 할 경우 집에 내가 아닌 또 다른 세대가 있는지 미리 확인을 하는 내..

내 투표소 찾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2020년 4월 15일은 제21회 국회의원 선거일이다. 4월 10일 ~ 4월 11일에 사전투표를 하기도 하지만, 투표는 당일날 해야 제맛 아닐까 싶은 생각에 당일 투표를 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투표를 처음 해본 사람이라면 자신이 어디에 가서 투표를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있을 텐데 본인은 어디서 투표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아주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내 투표장소 찾기. 1.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홈페이지. https://si.nec.go.kr/necsps/sps.SpsSrchVoterPolls.nec#bodyarea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내 투표소 찾기 검색하신 조회조건에 해당하는 정보가 없습니다. 잘못 입력된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읍·..

어린이날 유래 [내부링크]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5월5일은 어린이날이다. 어린이날의 유래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어린이 ‘어린아이’를 대접하거나 격식을 갖추어 이르는 말. 대개 4,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아이를 이른다. 1900년대 초반까지는 '어린이'라는 단어가 없었다고 한다. 어린이날의 창시자인 '소파 방정환' 선생님은 어린이의 인권을 보호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어린이'라는 단어를 만들고 '어린이 날'을 만든다. 매년 5월 5일 어린이 날은 어린이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어린이날 5월 5일 어린이날은 '소파 방정환' 선생님이 아이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어린이라는 단어는 19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사용하지 않던 단어다. 1921년..

복지로 모의계산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정보의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을 확정한 가운데, 개인 소득 인정액을 계산할 수 있는 복지포털 사이트' 복지로' 사이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나는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 '복지로'에서 모의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복지로' 모의계산 쉽게 따라하기. 1.'복지로' 공식 사이트 이동.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복지로'를 검색해 '복지로'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자. 가운데의 '복지로'를 클릭해 이동하자. 2. '복지서비스' - '나의 복지정보 조회' 3. '국민기초생활보장(계산해보기)' 클릭. 4. 개인 기본정보 입력. 5. 소득재산정보 입력. 6. 부양자의무자 정보 입력 및 결과보기 7. 결과 모든 입력을 마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 이상으로 '복지로' 긴급재난지원금 모의 계산방법에 대해 알..

워렌버핏이 전하는 인생의 10가지 교훈(10 Lessons From Warren Buffett) [내부링크]

워런 버핏이 전하는 인생의 10가지 교훈 (10 Lessons From Warren Buffett) 자신에게 투자해라. "Invest in yourself." 시장을 면밀히 보지 마라. "Don't watch the market closely." 검소함을 배워라. "Learn from his frugality." 문제를 해결하지 말고 문젯거리를 만들지 마라. "It's easier to stay out of trouble than it is to get out of trouble." 단순함을 유지해라. "Keep it simple" 명성은 중요하다. "Reputation is important." 당신이 믿는 사람들과 일하라. "Only work with people you trust." 주식을 하는데에..

투렛증후근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아임뚜렛이라는 유튜버가 있었다. 자신이 투렛증후군이라고 밝혀 짧은시간에 많은 구독자를 얻으며 빠른 성장을 했던 유튜버다. 하지만 아임뚜렛은 투렛증후군을 겪고 있지 않았다. 쉽게 말해 사기였다. 뚜렛 증후군이란 무엇일까? 투렛 증후군과 투렛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투렛증후군이란? 프랑스의 의사 조르주 질 드라 투렛(Georges Gilles de la Tourette)의 이름에서 유래한 '투렛 증후군'(Tourette syndrome)이란 흔히 '틱장애'라고도 불리는 신경학적인 유전병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투렛 증후군은 유전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아동기에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우리의 오해와는 다르게 평범한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투렛증후군의..

스마트 민방위 전자통지·출결시스템으로 민방위 훈련일정 편하게 알림 받자! [내부링크]

'민방위 전자통지·출결 시스템'이란 민방위 교육 실시에 앞서 민방위 대원들에게 카카오 알림 톡으로 본인 인증 후 전자 통지서를 통해 교육일정을 알리고 교육 참석 후 통지서 QR 코드로 출석과 이수확인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스마트 민방위 전자통지·출결시스템 지금까지는 지역 민방위 대장이 민방위 훈련 통지서를 방문 전달을 했으나 직접 전달이 어렵고 많은 분실로 교육 불참이라는 문제점도 많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민방위 전자통지·출결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 스마트 민방위 전자 통지센터 바로가기 스마트민방위 전자통지 스마트민방위통지서, 민방위통지서, 민방위훈련통지서, 민방위 전자통지센터, 전국 민방위 교육훈련소집 전자통지서, 민방위교육훈련소집통지서, 민방위훈련조회, 민방위교육훈련, ..

민식이법,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내부링크]

작년 통칭 '민식이법'이라는 법이 제정되고 2020년 3월 25일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했다. 민식이법은 편의상 부르는 말이고 정확하게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며 약칭으로는 '특정범죄 가중 법'이라고 읽으면 된다. 민식이법 개정 청원.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민식이법의 개정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어린이를 보호할 실질적 방안을 요청합니다. 일명 '민식이법'이 통과되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들의 우려섞인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87male.com 민식이법 내용. 제5조의13(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어린이 치사상의 가중처벌) 자동차(원동기장치 자전거를 포함한다)의 운전자가 「도로교통법」 제12조 제3항에 따른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같은 조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준수하고 어린이의 안전..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패키지 가격 [내부링크]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패키지 가격 밀덕들이 환장할만한 초 현실 FPS 게임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의 특징은 현실성에 있다. 남은 탄환을 확인하거나 사격모드를 변경할 때 버튼 하나로 때우는 것이 아닌 각각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된다. 게임 진행 중 죽게 되면 아이템을 잃는 높은 난이도와 지나치게 현실적인 게임플레이 방식은 유저에게 불편함으로 다가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밀덕이나 초 현실적인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 반드시 한번쯤 플레이 해볼만한 게임임에는 확실하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는 굉장히 사실적인 그래픽을 가졌지만 배틀그라운드보다 낮은 사양을 필요료 한다. 하지만 최적화의 문제인지 최신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더라도 심심치 않은 프레임 드랍을 겪을 수 있다. 이스..

데드캣바운스의 의미와 유래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은 말그대로 혼돈의 카오스다. 떨어졌다 올랐다를 반복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 바닥인줄 알았는데 지하층이 있었고 갑자기 상승하고 극단적인 상황의 연속이다. 이런 극단적인 상황을 데드캣 바운스라고 부른다. 데드캣 바운스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지다가 잠깐 반등하는 상황을 비유할 때 쓰이는 말로, 이러한 상황을 고양이에 비유한 것. 즉, '데드캣 바운드'란 주가가 연일 폭락하는 가운데에서 가끔 주가가 튀어로는 것을 죽은 고양이가 꿈틀한다는 식으로 표현을 한 말이다. 이는 'Even a dead cat will bounce if falls from a great height(죽은 고양이도 아주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튀어 오른다)' 라는 월가의 증시 격언에서 유래된 것으로 특별한 ..

청원 HUB 위치, 택배 안오는 이유 [내부링크]

택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굉장히 많다.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를 기다리다가 택배가 도착했을 때의 그 기분은 너무너무 좋다. 택배가 빠른시기에 도착을 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옥천 HUB, 청원 HUB 등 "HUB" 에서 오랜기간 묶여있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텐데 오늘은 HUB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청원 HUB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청원 HUB 위치, 택배 안오는 이유 HUB? HUB는 택배물품을 배달하는 곳이 아니다. HUB는 각기 다른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 물품들이 목적지 별로 분류되는 터미널로, 분류된 물품은 트럭 등 운송장비에 실려 영업소로 이동한다. 대표 HUB로는 청원 HUB와 옥천 HUB를 들 수 있는데, 택배 물품이 많을수록 HUB에서 머무는 ..

민주주의와 공산주의 [내부링크]

민주주의의 반대는 공산주의일까? 보통 민주주의의 반대는 공산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최근 개헌에서 자유민주주의의에서 자유를 뺀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일으키는 일도 있었다. "자유"민주주의와 민주주의의 차이가 뭐길래 그렇게 분로를 표출하게 된것일까? 자유주의의 반대는 비자유주의인가? 그리고 서양문화와 철학의 핵심은 개인주의인데 이것은 대한민국이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와 무슨 관계를 가지고 있을까? 조국은 법무장관 청문회때 "당신은 사회주의자 입니까"라고 질문을 받고 "나는 사회주의자이며 자유주의자"라고 대답했다. 그렇다면 사회주의는 공산주의와 같은 것일까? 자본주의 (Capitalism) vs. 사회주의 (Socialism) 개인이 노력한 만큼의 댓가를 가져가는 것이 자본주의, 집단(사회)에..

맥콜은 진짜 통일교의 제품인가? 통일교 계열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맥콜과 통일교, 맥콜은 진짜 통일교의 제품인가? 어린 시절 즐겨먹고 심지어 요즘에도 자주 먹는 맥콜이라는 음료수가 있다. 무슨 맛이라고 정확히 표현은 못하겠지만, 달달한 탄산 보리차 정도로 표현하면 될 것 같다. 맥콜이 통일교의 수많은 계열사의 상품중 하나라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근데 사실 뭐 소비자 입장에서 맛있으면 먹는 거고 통일교가 사이비니 뭐니 해도 나한테 피해 안 주면 나는 별 관심 없다. 맥콜. 맥콜은 1984년 일화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음료수로 달달하며 구수한 탄산 보리차맛으로 현재에도 아주 즐겨마신다. 맥콜은 출시 후 국내에서는 코카콜라는 위협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전해진다. 많은 사랑을 받은 맥콜이 사이비라고 알려진 통일교의 상품이라는 걸 처음 알게되고 조금 충격을 먹었지만..

성인여드름 원인과 예방 방법. [내부링크]

여드름은 사춘기 청소년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사실 성인들도 여드름이 난다. 성인여드름은 사춘기 시절보다 더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도 있다. 성인여드름 원인과 예방 방법. 성인 여드름의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인 여드름을 미연에 방지해보자. 성인여드름 원인 사춘기 시절에는 호르몬 분비의 증가로 여드름의 주 원인이지만, 성인 여드름은 호르몬의 분비 증가만을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한다. 성인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하는데 회사 스트레스, 업무 스트레스, 야근, 직장내 갈등, 경제적 불안함 등등 많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성인 여드름을 유발한다고 한다. 성인 여드름은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더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남성보다는 많은 화장품 사..

'통화 스와프'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통화 스와프'란 무엇인가? 통화스와프란 말 그대로 통화를 Swap(교환)한다는 뜻이다. 통화스와프 협정을 체결한 두 나라는 각국의 서로 다른 통화를 미리 약정된 환율에 따라 상호 교환하는 외환거래다. 두 나라의 통화를 맞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어느 한쪽에 외환위기가 발생하면 상대국이 외화를 즉시 제공해주면서 유동성 위기를 넘기고 시세의 안정을 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변제할 때는 계약시 정한 환율을 적용함으로써 시세 변동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다른글보기 2019/03/13 -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와 이명박 전 대통령.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와 이명박 전 대통령. 서브프라임 모기지. 경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미 이 말에 대해 들어 봤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이 말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

2020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2020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방법 2020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시작에 앞서 '개별공시지가'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개별공시지가란? 국토교통부 장관은 전국의 토지 중 대표성이 높은 표준지를 선정하고 단위면적(m2) 당 적정 가격인 공시지가를 결정한다. 시장·군수·구청장은 표준지의 공시지가를 바탕으로 하여 개별토지의 단위면적(m2) 당 적정 가격인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한다. 토지의 용도, 도로·교통조건, 토지이용규제사항등이 유사한 표준지와 비교하여 '토지 가격 비준표'에 의해 가격배율을 산출하고, 표준지 공시지가에 가격배율을 곱해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한다.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국세와 취득세, 등록세 등 지방세, 개발부담금, 농지전용부..

트럼프 1명당 1000달러 지급 계획 [내부링크]

트럼프 1명당 1,000달러 지급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여파에 대응하여 미국 정부는 1조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사용한다고 하면서 1인당 1000달러, 우리 돈으로 약 12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트럼프는 '재난기본소득'을 시행할 계획으로 보인다.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뉴욕증시는 하락을 멈추고 5%이상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물론 직접현금지원은 모든 미국인들에게 돌아가는 것은 아니며, 부유층은 제외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지급대상이 모든 미국인이 될지 아니면 성인일지는 아직은 미지수다. 1,000달러는 얼마? 환율은 시시때때로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겠지만, 글을 작성하는 현 시점(2020.03.18 15:00) 123만9,400원으로 1,000달러는 약 124만원에..

온라인 클래스를 위한 VMware Workstation 15.5 Pro 설치방법. [내부링크]

해당 버전은 VMware Workstation 15.5 Pro버전으로 등록을 안하면 1개월동안만 사용이 가능한 버전이니 버전 등록까지 잘 따라오길 바란다. VMware Workstation 15.5 Pro 설치방법.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VMware Workstation 15.5 Pro 를 다운 받도록 하자. https://www.vmware.com/kr/products/workstation-pro/workstation-pro-evaluation.html VMware Workstation Pro 다운로드 | KR Windows용 Workstation 15.5 Pro 지금 다운로드 www.vmware.com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Windows, Linux 중 자신이 사용하는..

(2020) 유용한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이곳 저곳에서 찾아온 유용한 정보 사이트모음이에요~ 혹시 개인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사이트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코로나 관련 사이트 [001] https://wuhanvirus.kr/ 코로나 전세계 실시간 상황판 [002] https://coronamap.site/ 코로나 감염자 동선 지도 사이트 #이사관련 사이트 모음 [001] https://service.epost.go.kr/front.R... 집으로 오는 우편물들의 주소 바꾸는 사이트 [002] http://www.kcredit.or.kr/customer/o... 금융주소 옮기는 사이트 [003] http://modu24.coo.kr/ 전국 이사 가격 비교- 실고객들 후기 공개된 사이트 [004] http://isabang.coc.kr/ 국..

무료로 영화 볼 수 있는 사이트 5가지. [내부링크]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사이트 5가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완전 최신 영화는 아무래도 힘들겠지만, 드라마, 예능 다시 보기도 가능하니 즐감! 1. 오구오구 티비 ttps://gp4.oguogu.net/ 오구오구 티브이 영화다시보기 :: 오구오구티비 - 무료영화,티비다시보기 오구오구티비에서는 영화다시보기 무료영화 티비다시보기 드라마다시보기 중드 일드 미드 다시보기 예능다시보기 사이트로 무료 다시보기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gp4.oguogu.net 지난 방송, 방영 중인 방송, 미드, 영화, 성인 콘텐츠 등 볼거리가 많다. 2.홍무비 https://gps4.wagle.club/ 무료 영화 다시보기 홍무비 -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영화 다시보기 예능 다시보기 미드 다시보기 홍무비 영화 다시보기가 모..

Shazam. 노래 제목 쉽게 찾아주는 어플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하다가 어디선가 흘러 나오는 노래에 갑자기 꽂힐 때가 있다. 노래 제목을 알고 싶지만 알 수 없을 때 노래 제목을 쉽게 검색해주는 앱인 Shazam 을 소개한다. Shazam - Google Play 앱 Shazam은 어떤 노래든 순식간에 알아냅니다. 찾기, 아티스트, 가사, 동영상 및 재생 목록 등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세요. 다운로드 횟수는 10억을 넘어 지금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Shazam은 마법처럼 느껴지는 앱입니다." - Techradar.com 이런 점이 좋아요 어떤 노래든 순식간에 제목을 찾아냅니다. 노래를 듣고 Apple Music 또는 Spotify 재생 목록에 추가합니다. 들리는 노래에 맞춰 제공되는 가사를 따라 부를 수 있 play.google.com 구글플레..

가족끼리 부동산 거래할 때 꼭 알아야 할 주의 사항 [내부링크]

가족끼리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다주택자들에 대한 세금을 부담시키는 정부의 여러가지 정책들이 나오면서 다주택자들은 고민을 시작한다. 보유세를 더 내더라도 그 세금을 임차인에게 부담을 시키는 방법, 시세차익이 더 크니 좀 더 버텨보자. 수익률 제일 좋은 녀석만 내버려두고 모두 정리 하는 사람도 있다. 또는 남에게 팔아서 양도세를 많이 내느니 차라리 자식에게 증여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증여세도 만만치 않다. 그래서 가족 간의 부동산 거래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때 꼭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가족 간의 부동산 거래는 불법행위는 아니다. 하지만 뭔가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증여세를 피하..

웹 브라우저 비교,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오페라,파이어폭스 [내부링크]

혹시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세상에는 정말 여러가지의 웹 브라우저가 있겠지만, 전부 소개를 할 수 없으니 가장 유명한 5가지의 웹브라우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익스플로러 (Explorer) 가장 익숙한 익스플로러(Explorer)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다. 시장점유율 90%이상의 거의 독보적인 모습을 보였던 브라우저다. 속도다 메모리 측에서 단점을 많이 보여 최근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가 늘기는 했지만, Active X 등 각종 문제로 인해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익스플로러(Explorer)가 아닌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늘어났지만 몇몇 정부 연관 사이트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사용이 힘든 사이트가 있다. 개..

박근혜 전 태통령의 옥중 서신을 보는 두가지 시점. [내부링크]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이 공개되어 화제를 끌고 있다. 많은 내용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핵심은 야권끼리 싸우지 말고 하나로 힘을 모으자는 이야기인 것으로 보인다. 이를 선거법 위반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선거법 위반이라는 게 정확히 모르겠지만, 그냥 주워듣는 이야기로는 선거전에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표현을 하거나 그렇게 오해할만한 언행을 하면 불법이라고 하는데 그게 개인한테도 통하는 법인지 모르겠다. 그러면 평소에 나도 특정 정당을 지지한다는 발언을 하면 안 되는 건가? 모르겠다.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그냥 박근혜의 이런 서신으로 인해 보수세력의 통합을 견제하려는 움직임이 아닐까 생각된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은 보수세력이 보는 입장도 여러가지로 나뉘었다. 첫 번째로는 역..

스마트폰 해킹을 부르는 5가지 행동. [내부링크]

스마트폰 해킹을 부르는 5가지 행동. 스마트폰 보급 이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그로 인해 스마트폰을 통한 해킹, 사기 등의 범죄가 급등하고 있다.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전달된 링크를 클릭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소액 결제가 되거나 악성코드가 깔려 개인정보를 탈취당하는 경우가 많다. 신용카드 도용, 피싱, 개인 정보 유출, 모바일 멀웨어 등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협하는 수법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하는 해킹이나 피싱에 대해 알고 있으면서도 이런 범죄에 노출되는 것은 사용자들이 무심코 하는 행동들 때문인 경우가 많다. 스마트폰 해킹을 부르는 5가지 행동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다들 조심하도록 하자. 1. 불안전하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와이파이..

정신연령 테스트를 해보다. '색즉시공' 뜻은? [내부링크]

며칠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정신연령 테스트'가 올라와 있다. 그래서 나도 한번 해봤다. 여기서 하는게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네이버에 '정신연령 테스트' 를 치고 제일 처음 나오는 것으로 했다. http://mentalagetest.kr/ 정신연령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유의사항 검사 시작 전 실제 나이를 입력해 주세요. 이 테스트는 지능지수와 무관합니다. 본 테스트 문답에 열심히 응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속량 처리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현재 에러 없이 테스트 가능합니다. 다른 테스트를 하시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중지능 검사 EQ 테스트 [email protected] copyright 2013 mentalagetest.kr 시작해보았다. '정신연령 테스트'와 연관 검색어로 '색즉시공..

카드 뉴스 쉽게 만드는 방법. '미리 캔버스' [내부링크]

카드 뉴스는 둘의 단점을 바디 없앤 전달 방식이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카드 뉴스는 하나의 이미지에 사진과 글을 넣어 말그대로 카드 형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인데 장문으로 작성된 글이나 음량 조절이 필요한 영상매체보다는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카드 뉴스 만드는 방법 카드 뉴스를 만드는 방법은 포토샵, 파워포인트 등등(잘 몰라서 떠오르는 게 없음)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평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쉽게 만들 수는 없다. 미리 캔버스 내가 가끔 카드 뉴스를 만들 때 사용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미리 캔버스'라는 사이트인데 아무 검색 포털에서 '미리 캔버스'를 검색한 후 들어가거나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면 된다. h..

판데믹 (Pandemic) 과 코로나19. [내부링크]

하루 종일 뉴스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이야기만 나온다. 사태는 정말 심각한 것처럼 보인다. 내가 사는 지역도 현재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다.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확진자는 늘어나고 있다. 2020년 2월 29일 09시 기준 확진자 2,931명, 사망자 16명 우리나라만이 문제가 아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 19의 여파는 엄청나다. 이에 호주 수상은 세계적 판데믹(Pandemic)이 임박해 있다며 대비를 촉구했다. 판데믹, 팬더믹이라고도 부르는 이것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말로, 세계 보건기구(WHO)의 전염병 경보단계 중 '최고 위험' 등급에 해당된다. 'Pandemic'은 그리스어로 'Pan' 은 '모두', 'Demic' 은 '..

차이나게이트? 짱깨 조선족들의 댓글 공작은 사실이었나? [내부링크]

국내 대형 커뮤니티 중 하나인 디시인 사이드의 우한 마이너갤러리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봤다. 대한민국의 여론을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조선족들의 손에서 놀아나고 있다는 이야기다. 이 이야기는 어제 '조선족의 고백'이라는 글로부터 시작이 된듯 한데, 합리적 의심을 할 수 있지만 솔직히 조금은 터무니 없는 음모론이 아닐까? 라는 생각 때문에 그냥 웃고 넘겼다. 그런데 오늘은 그에 대한 추가이야기도 있고, 자기들 나름대로 '조선족'을 검거했다면서 썰을 풀길래 내 의심은 그저 그런 의심이었다가 '어? 진짜 그런거 아닐까?' 라는 의심으로 바뀌게 되었다. 어제와 오늘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디시인 사이드의 우한마이너 갤러리에서 자신이 조선족이라고 주장하는 한 사람이 조선족들이 대한민국의 각종 SNS에 조선족 댓글 ..

천안문 사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짱깨 천안문 사태 등등 중국사람들이 싫어하는 말이 몇 가지가 있다. 짱깨는 중국인 자체를 비하하는 말이니까 그렇다고 치고 천안문 사태라는 말은 왜 싫어하는 걸까? 천안문 사태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싫어하는지 생각해보자. 베이징의 상징, 천안문 天安門(하늘 '천', 편안할 '안', 문 '문')으로 직역하면 하늘의 편안한 문이다. 천상의 평화의 문이라는 의미를 가진 천안문은 중국 베이징으로 들어가는 입구 중 하나다. 천안문은 명나라 초기에 만들어졌으며 당시에는 승천 문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천안문에는 중국 초대 주석인 마오쩌둥(모택동)의 사진이 걸려 있으며 앞으로는 세계 최대의 광장이라고 불리는 천안문 광장이 있다. 천안문 광장은 국가적으로 큰 행사가 있을 때 자주 이용된다. 천안문 사태 당시 등소평이 주..

REIT's 리츠, 부동산 투자 신탁회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각종 매체에서 부동산에 관한 내용을 다룰 때 REIT's(리츠) 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한다. 자세한 설명은 없고 그냥 REIT's(리츠)가 어떻고 어때서 이렇게 된다고 하는게 대부분이라 REIT's(리츠)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REIT's(리츠) 다수의 투자자들로 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대출 등에 투자를 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하는 회사를 말한다. 부동산투사회사법상의 주식회사 또는 투자신탁, 부동산 뮤추얼펀드라고 부르기도 하는 REIT's(리츠)는 상법에 따라 설립되는 회사로 주식상장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주식 상장을 할 수 있는 REIT's(리츠)는 주식을 팔면 언제든지 투자금액을 회수할 수 있..

가산세와 가산금의 차이점 이거면 끝난다. [내부링크]

가산세와 가산금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이 너무나도 많다. 오늘의 '궁금한 부동산 이야기'는 부동산 세금과 관련된 '가산세와 가산금'이다. 가산세. 가산세란 세법이 규정한 의무의 성실한 이행을 확보하기 위해서 해당 세법에 의해 산출된 세액에 가산하여 징수하는 금액을 말하며, 가산세는 가산세가 부과되는 해당 세액의 세목으로 한다. 단, 조세를 감면하는 경우 가산세는 그 감면대상에 포함시키지 아니한다. 가산금. 조세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한 때에 [국세 징수법], [지방 징수법]에 의하여 고지세액에 가산하여 징수하는 금액을 가산금이라 하며, 납부기한 경과 후 일정 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한 때에 그 금액에 다시 가산하여 징수하는 금액을 중가산금이라 한다. 이 경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지방자치단체 조합에 대..

탈모 예방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탈모는 정말 가슴 아픈 '질병'이다. 신체적으로 아픈 곳은 없지만, 마음이 너무너무 아프니까 '질병'이라고 표현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5 자기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탈모가 의심되거나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은 미리미리 탈모를 예방해보자. 일단 탈모가 의심된다면 먼저 탈모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게 좋다. 탈모인지 아닌지와 전반적인 탈모의 원인에 대해서 알려줄 것이다. 대표적인 탈모의 원인으로는 호르몬과 영양결핍 그리고 유전이 있다. 솔직한 말로 유전의 경우는 치유가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탈모를 예방하자. 1. 식단 당연한 이야기지만 건강에 좋은 음식은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평소 우리의 식습관은 모발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탈모가 ..

건강을 해치는 라면, 건강하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에 가장 당기는 음식은 라면이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난 라면이 너무 땡긴다. 라면은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최악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강하다. 이는 나트륨 함량과 연관이 있는데 나트륨 함량이 높은 라면은 1봉지 기준으로 1,880mg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하루 나트륨 권장섭취량인 2,000mg에 육박한다. 라면을 먹으면서 김치 좀 먹고 나처럼 2개를 끓여 먹는 사람들에게는 일일 섭취량을 쉽게 뛰어넘는 수치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라면을 많이 먹는다면 고혈압, 위축성 위염등의 건강악화가 시작될 수 있다. 높은 지방과 칼로리로 비만은 덤이다. 라면을 무조건적으로 피하는게 좋을까? 절대 아니다. 먹고 싶은걸 참으면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악화될..

대통령 앞에서 그게 할소리냐? 그렇게 잘알면서 니들은 왜그랬어? [내부링크]

대통령 앞에서 "거지 같아요" "대통령'님' 앞에서 그게 할 소리냐?" 지난 9일 충남 아산의 전통시장을 들렀던 문재인 대통령은 시장 상인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한 반찬가게를 찾아 상인에게 인사한 뒤 "(경기가) 좀 어떠세요"라고 물었다. 상인 A 씨는 "거지 같아요. 너무 장사 안 돼요"라면서 "어떻게 된 거예요. 점점…. 경기가 너무 안 좋아요"라고 대답했다. 한 지상파 방송은 해당 동영상을 회사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고, 문재인 지지자들은 이와 연결된 인터넷 주소, 영상 캡처 사진 등을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게시판에 퍼 나르며 상인 A 씨를 자신들의 '공격 좌표'로 설정한 것이다. 공격의 원인은 "대통령 앞에서 그게 할 소리냐?"라며 예의가 없다는 것. 그로 인해 A 씨에 대해 인신공격..

미래통합당 출범. 도로 새누리당? [내부링크]

미래 통합당 출범. 흩어진 보수가 다시 뭉쳤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자유 한국당, 새 보수당이 합친 미래 통합당이 출범했다. 미래 통합당의 당 색깔은 '해피 핑크'로 "국민들의 땀방울과 행복"을 표현한다고 한다. 미래 통합당 로고 미래통합당은미래 통합당은 오는 2020년 4월 15일 총선을 앞두고 2월 17일 공식 출범했다. 미래 통합당은 현 정권의 심판을 외치는데 보수진영의 이번 통합은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이후 새누리당이 분열 한 이후 3년 만의 재결합이다. 이로써 4월15일 총선의 구도는 현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안철수당, 미래 통합당으로 좁혀졌다. 현 미래 통합당에 대세 '도로 새누리당'이라는 의견도 많지만, 이는 현재 미래 통합당의 내부를 보면 기존 새누리당의 규모..

비타민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식습관의 변화로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로 인해 영양이 부족한 영양 겹핍 현상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 많은데 그중에도 비타민 부족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비타민이 부족할 시 우리의 신체는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잇몸 건강의 악화. 잇몸에 이상을 느낀다거나 특히 양치질을 하다가 잇몸에서 출혈이 잦아질 수가 있다. 이는 비타민C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일 확률이 높다. 비타민 C가 결핍된다면 권태감, 식욕저하의 증상도 찾아올 수 있다. 잇몸 출혈의 경우 단순 비타민C 결핍이 아닌 많은 이유로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치과를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다. 창백한 안색. 비타민B12 가 부족할 경우 안색이 창백해지는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에 관여하..

제네시스 JD파워 차량 내구도 조사 1위! [내부링크]

2020년 JD파워 차량 내구도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내구도 하면 렉서스나 BMW, 아우디 등 외국의 차량이 더 좋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물론 그것도 틀린 말은 아니지만 2020년 다 제치고 JD파워 차량 내구도 조사에서는 제네시스가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1. JD파워 내구도 조사란? 미국에서 권위있는 자동차 정보 사이트인 JD파워에서는 매년 차량별 고장발생률을 측정하는 내구도 조사를 진행하는데 이 조사는 현존하는 내구도 조사 중 가장 정교하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라고 한다. 2. JD파워 내구도 조사와 제네시스 미국에서의 제네시스의 판매량 자체가 현존 모든 브랜즈 중 최저 수준이라 샘플이 워낙 적으며 JD파워 내구도 조사 자체가 최소 3년이상 탄 차량을 대상으로 하기 ..

맛있는 라면 순위 베스트 10. ft. 지극히 주관적 [내부링크]

라면은 너무 맛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일주일에 못해도 3~4번은 먹었다. 개인 취향이긴 하겠지만, 나는 컵라면보다는 끓여먹는 라면이 좋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간단히라도 컵라면을 먹을 일이 생기면 라면 자체를 안 먹고 다른 음식으로 대체한다. 그렇다면 내가 뽑는 맛있는 라면 베스트10 을 한번 보자.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미리 밝히며 국물 있게 먹는 제품과 없게 먹는 제품 모두를 한 번에 순위를 매기도록 하겠다. 1. 팔도 비빔면. 솔직히 이게 제일 맛있는거 같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삼겹살을 구워서 같이 먹어도 맛있고, 골뱅이나, 족발과 함께 먹어도 맛있다. 그냥 맛있다. 달리 설명을 할 방법이 없다. 그냥 맛있다. 2. 진라면 매운맛. 진라면과 신라면은 서로가 서로의 경쟁 제품이라고 생..

쉽게 따라하는 10회독 공부법. 이거면 끝 ! [내부링크]

10회독 공부법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독특한 방식의 공부법이다. 10회독 공부법은 어떻게 하는 걸까에 대해서 하루를 날 잡고 인터넷을 찾아봤다. 혹시라도 '10회독 공부법'을 찾는 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글을 쓴다. 자신만의 공부방법이 있다면 굳이 따라 할 필요는 없지만, 공부방법을 찾아보는 사람들이라면 평소 공부에 담을 쌓았거나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거나, 공부를 한지 오래된 사람일 거라 생각된다. 공부랑 담쌓고 살았던 나에게도 도움이 됐으니 웬만한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할 수 있다. 10회독 공부법이란?단어 그대로 10회독, 책을 10번을 읽는 그 자체가 공부법이다. 공부에는 반복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읽으면 일부러 ..

흰 머리가 나는 이유. [내부링크]

흰머리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다행히도 나는 탈모는 있지만 흰머리는 없다. 다행이라고 하기엔 뭔가 밸런스가 안맞는거 같긴 하지만... 아무튼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1. 흰머리가 나는 이유 흰머리는 노화된 멜라닌 세포가 머리에 케라틴 단백질 공급을 제때 못하기 때문에 생긴다. 케라틴은 단백질의 한 종류로 모발의 구성요소이자 색상을 만들어 내는 기능을 하는데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멜라닌 감소로 인해 모발이 회색으로 변하고 최종적으로는 하얗게 변하는 것이다. 인종에 따라 흰머리가 나는 시기는 다른데 평균적으로 백인은 30대 중반, 황인은 30대 후반, 흑인은 40대 중반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이는 인종마다 멜라닌 생성 세포의 차이이다. 2. 흰머리가 나는 원인 2-1 ..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생활 습관. [내부링크]

친구들 사이에서 도는 말 중에 치과 가서 입 한번 벌리면 10만원이라는 말이 있다. 아무래도 치아의 경우 특별하게 드러나는 증상도 없고, 치아에 불편함을 느꼈을 때 치과를 방문하기 때문에 사전 예방, 혹은 조기 치료는 힘든 부분이 있다. 쉽게 말해 이미 늦은 상태로 치과를 방문하기 때문에 치과의 비용은 항상 많이 나온다. 그렇다면 치과 비용을 아끼는 확실한 방법은 없을까? 치과비용 아끼는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1. 1년에 한 번은 꼭 스켈링 받는다. 1년에 한번씩은 의무적으로 스켈링을 받으러 가보자. 1년 1회는 보험 지원도 가능하니 그리 큰 금액이 들지 않는다. 1년에 한번이라고는 하지만 생각해보면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치과는 1년에 한번도 가지 않는다. 스켈링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1년에 한번..

MarkAny Prevent Capture 해결방법. [내부링크]

"MarkAny Prevent Capture" 해결방법. 선요약. 공공기관 관련 사이트를 (민원24, 정부24 등) 끄면 해결 된다. 본업(공인중개사)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 매물을 등록하는 중에 일어난 일이다. "(제곱미터)"라는 특수 기호를 사용하기 위해 복사를 해놓고 필요한 부위에 복붙을 하려는데 내가 원하는 "(제곱미터)"는 나오질 안고 왠 이상한 "MarkAny Prevent Capture" 라는 문구만 뜨는것이다. 일단 광고를 올려야 하니 일일이 찾아서 "(제곱미터)" 를 작성하고 뭐가 문젠지 인터넷을 찾아봤다. 나와 같은 경험을 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 "MarkAny Prevent Capture" 는 캡쳐금지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관공서 사..

[2020] All K pop Direct Can Collection Website. 케이팝 직캠 모음 사이트. [내부링크]

All K Pop Direct Cam Collection Website. K-pop Cam Enjoy All kpop fancams kpopcam.com

물가가 오르는 현상, 인플레이션에 대해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그리고 자주 등장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용어인 스태그플레이션이라는 용어가 있다. 이 용어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인지 살펴보자. 인플레이션[Inflation] 흔히 인플레라고 줄여서 말하기도 한다. 인플레이션은 물가가 상승해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는 경제현상을 말한다. 예를 들어 과거의 짜장면 값을 생각해 보자. 정확히는 기억나지 않지만, 나는 고등학교 때 볶음밥 곱빼기를 5,000원에 먹었지만, 요즘 5,000원은 볶음밥 보통도 먹기 힘든 가격이다. 이게 바로 인플레이션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지금도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물가는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인플레이션 현상은 일반적으로 실질적인 소득이 감소되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데 그 원인은 과잉투자, 적자재정, 생산비 증가, ..

핏불 테리어, 투견을 목적으로 개량된 견종. [내부링크]

핏불테리어는 투견을 목적으로 개량된 견종이다. 색깔은 블랙, 화이트, 옐로우, 브린들, 바둑이(검정바둑이,누렁바둑이) 등등 매우 다양하다. 크기는 성견기준 15~25KG 사이가 가장 많고 간혹 40KG에 육박하는 거구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핏불은 혈통이 매우 중요하다. 혈통마다 무는 힘, 지능, 순발력, 체력, 근성, 힘 등이 각각 다르다. 명심할 점이 있는데 "명견 밑에서 절대 똥개 안 나온다". 개의 체형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겹개, 홑개, 반겹개로 나뉘는데 우선 겹개에 대해서 알아보자. 겹개 겹개라 하면 쉽게 말해서 불독 같은 체형이다. 두상이 크고 가슴이 벌어졌으며 다리가 짧다. 스토브라고 해서 코끝에서부터 액단(눈과 눈 사이)까지의 길이가 짧은 개들이 많다. 복싱으로 비유하자면 타..

공인중개사 등록 결격사유 12 가지.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등록 결격사유 12가지. 1. 미성년자 법적 성인이 아닌 미성년자는 공인중개사법 결격사유에 해당한다. 이는 시간의 경과 즉, 나이를 먹어 성인이 되면 결격사유에서 벗어난다. 민법과 약간 다른 부분인데 민법에서는 미성년자일지라 하더라도 혼인을 하면 법적 성인으로 인정 받지만, 공인중개사법에서는 그렇지 않다. 나이를 먹어야 결격사유에서 벗어나게 된다. 2. 피성년후견인 or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 피한정견인 역시 결격사유이다. 이는 종료심판으로 결격사유에서 벗어날 수 있다. 3.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파산선고를 받으면 결격사유에 해당한다. 남의 재산(중개대상물: 토지, 건물, 입목, 공장재단, 광업재단, 기타 권리에 관한 사항 등)을 중개하는 공인중개사가 파산선고를 받은 자라면 ..

부동산 계약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내부링크]

임대차, 매매, 교환 등 여러가지 부동산 계약을 하기 전에 꼭 확인을 해야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다가구(단독) 주택 임대차 중개시 주의 사항. 임대차 계약시 다가구(단독) 주택의 경우에는 임대차 내용이 어디에도 공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판례에 의하면 선순위임차인의 수와 임차보증금의 합계까지 상세히 설명할 의무가 있다고 보고 있다. (대법원판례 2011다63857) "중개업자는 임대의뢰인에게 다가구주택 내에 이미 거주해서 살고 있는 다른 임차인의 임대차보증금, 임대차의 시기와 종기를 요구하여 이를 확인한 다음 임차의뢰인에게 설명하고 자료를 제시하여야 하며,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의 중개목적물에 대한 '실제 권리관계 또는 공시되지 않은 물건의 권리사항'란에 그 내용을 기재하여 교부하여야 할 의무가 있고..

안경에 대한 기초 상식, 안경 쓰는 사람들 필독! [내부링크]

안경에 대한 기초 상식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평소 안경을 쓰거나 시력이 안좋아져서 안경을 쓰려고 생각중인 친구들은 잘 읽어보고 참고하면 앞으로 도움이 될거다. 목차 안경의 선택 안경 렌즈의 선택 콘텍트 렌즈의 선택 1. 안경의 선택 안경을 선택할때 자신의 얼굴이 각지거나 둥글다거나 하는건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될 부분이다. 사실 안경은 전체적인 분위기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착용을 해본 다음 구매하도록 해야한다. 타원형의 안경스타일은 부드러운 느낌, 선한느낌을 준다. 최근에는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추가되서 각진 유형보다 타원형이 더 유행이다. 단색 블랙의 경우 중,고등학생이 많이 쓰기 때문에 고급 브랜드를 사용하더라도 저렴한 느낌이라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화려한게 싫다면 단색 ..

삼겹살, 치킨 많이 먹으면 걸리는 위험한 5가지 질환 [내부링크]

삼겹살, 치킨 아주 대표적인 국민 음식이다. 금요일 퇴근을 앞두고 흔히들 말한다. "삼겹살에 소주한잔 어때요?" "퇴근하고 치맥 한번 조지러 갈까?" 국민 대표음식이라고 불리는 삼겹살과 치킨 남녀노소 가릴거 없이 모두가 좋아하지만, 특히 남성 직장인들이 많이 좋아한다. 뿜어져 나오는 그 냄새와 동물성 기름의 그 맛 때문에 비만 및 건강 걱정이 되면서도 많이 먹는 음식이다. 동물성 기름이 안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동물성 기름에는 주로 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으며 식물성 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상온에서 굳은 동물성 기름의 포화지방산을 과잉섭취할 경우 비만, 동맥경화, 이상지질혈증 등을 유발하며 심혈관 질환 주요원인이 된다. 반대로 식물성 기름인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

소독용 알콜 품절대란. 신종코로나의 여파인가? [내부링크]

마스크 품절대란에 이어 소독용 알콜도 품절대란에 들어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인가? 소독용 알콜 분무기에 넣어서 촥촥 뿌리고 다니면 개꿀이었는데 미리미리 많이 사놨어야 하나?

'갤럭시S20 시리즈'의 미국 출시가격 유출 [내부링크]

공식 발표가 일 주일도 채 남지 않은 삼성전자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의 미국 출시가격이 유출됐다. 소셜 미디어 트위터에 올라온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20 시리즈는 갤럭시S20 LTE 모델 999달러(약 118만원), 갤럭시S20 플러스 LTE 모델 1199달러(약 141만원), 울트라 모델이 1399달러(약 165만원)부터 시작된다. 앞서 전해진 갤럭시S20 국내 출고가는 일반 모델이 125만원, 플러스 모델은 135만원, 울트라 모델은 160만원대가 유력하다. 국내에서는 5G(세대) 모델만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경우 미국보다 다소 높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울트라 모델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5G 모델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가격..

갤럭시 S20, 판매량 연 4천만대? [내부링크]

올해 첫 5G 프리미엄 모델 '갤럭시S20'의 연간 판매량이 4천만대를 뛰어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20 시리즈를 전격 공개한다. 7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갤럭시S20 시리즈는 2016년 출시된 갤럭시S7 이후 처음으로 4천만대 이상의 연간 출하량을 기록할 전망이다. 갤럭시S7은 첫해 출하량이 5천만대에 이르렀던 모델로,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갤럭시S8과 갤럭시S9 판매량은 3천400만~3천800만대 수준에 머물렀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10은 지난해 3월과 4월에 걸쳐 5G 모델까지 총 4개 모델로 출시되며 초기에는 선방했지만 뒷심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내부링크]

유리천장과 성별임금격차 여자라서 진급에 차별을 받는다고 주장하는 여성단체. 그것이 진실인지 뭔지 난 잘 모르겠다. 인터넷 조금만 뒤져보면 서로의 시선에서 이게 맞다. 저게 맞다라는 식의 주장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뭐가 팩트인지 뭐가 가짜인지는 스스로가 어떠한 시선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른 결정을 할 만큼 상반되는 정보들이 많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207074400004 여성단체, 내달 6일 조기퇴근 시위…"성별 임금격차 해소해야" | 연합뉴스 여성단체, 내달 6일 조기퇴근 시위…"성별 임금격차 해소해야", 김다혜기자, 사건사고뉴스 (송고시간 2020-02-07 11:52) www.yna.co.kr 위의 기사를 보면 여자라서 당하고 있다는 불합리한 대우니 ..

올바른 케겔운동으로 발기부전과 조루를 예방하자. [내부링크]

발기부전! 조루 예방! 올바른 케겔운동으로 예방하자. 남자의 케겔운동은 요도괄약근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남성의 비뇨기계통에 매우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올바른 케겔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들 건강해지자. 올바른 케겔운동방법 1. 정확한 근육 찾기. 케겔운동의 핵심인 요도괄약근부터 정확히 알아야 하는데 간단하게 찾을 수 있다.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다가 아직 마무리가 아니지만 소변을 멈춰보자. 그때 힘이 들어가는 부분! 그곳이다. 케겔운동을 할 때 다른 부위가 아닌 그곳에 집중을 해야 한다. 2. 익숙해지자. 위에 말한 그 부위의 '수축-이완'을 5회 정도 반복한다. 초기에는 각 구간마다 5초 정도 유지하고 익숙해지면 점차 시간을 느린다. 케겔운동은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하는 것도 좋지만 바른 자세로 누..

개그맨 이용진 ' [내부링크]

개그맨 이용진이 자신이 진행하는 '괴릴라데이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호칭을 "문재인 씨"라고 해서 비난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의견이 둘로 갈리는데 첫번째는 대통령을 "문재인 씨" 라고 표현을 한것은 예의가 없다고 비난을 하는 부류가 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그게 왜 논란이 되냐? 욕먹을 일이냐? 라는 반응이다. 난 첫번째 의견에도 약간 동의 하지만 당연히 두번째 의견에 더 공감한다. 성급한 일반화긴 하지만 아마 첫번째 의견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국민들일 것이다. 그럼 첫번째 의견을 가진 사람들에게 한번 물어보자. 대통령이 조선시대의 왕처럼 극진히 모셔야할 대상인가?. 그래 뭐 대통령은 한 나라의 수장으로 그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이긴 하다. 첫번째 의견을 가지고..

토착왜구 일베충이라 불리는 내가 토지공개념을 반대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떠들썩한 요즘 정치계에서는 재미난 사실이 하나 나왔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277&aid=0004618454 [단독]이인영 "토지공개념·동일임금 개헌 논의…종교·언론 등 패권 재편될 것"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강나훔 기자, 원다라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총선 이후 토지공개념과 비정규직 차별 해소를 위한 동일노동 동일임금, 경자유전(耕者有田) 원칙 등을 개헌 주제로 다뤄야 한다고 주 news.naver.com 토지공개념과 동일임금이라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해대는 현 시점에 토지공개념이란 어떤건지 한번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함. 구글등에 검색하면 아래..

우한 폐렴과 광우병 그리고 각종 선동에 놀아나는 사람들. [내부링크]

최근 뭐가 이렇게 바쁜지 블로그에 글을 쓰지 못했다. 우한 폐렴이라든가 주진모 카톡 유출 등등 조회수를 빨아먹을 이슈가 많았는데 못했다. 그래서 솔직히 조금 아쉽다. 이렇게 오랜만에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 준비된 주제가 없어서 그냥 혼자 떠들어 볼란다. 최근 우한폐렴은 중국,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화젯거리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시점까지 이렇다 할 백신도 없고 확진자 및 증상자는 늘어나고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근원 국가인 중국에서는 한국으로 계속 유입되고 있다. 근데 이미 뭐 다른 블로거들이 우한폐렴이니 뭐니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했으니 그만 하고 불만(?)이나 좀 털어보려고 한다. 알다시피 우한 폐렴은 세계적 위험하다고 판정을 받은 신종 바이러스다. 근데 나라에서는 걱정하지..

다 쓴 건전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 쓴 건전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이제 건전지 다 썼는데 더럽게 혀로 확인하지 말자.

약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약 먹을 때, 특히 한약을 먹는 사람들은 뭐 음식 먹는것을 조심하는 경향이 있다. 한의사가 뭐뭐는 피하시구요 등등 이야기를 해준다. 사실 의사가 하지 말라니까 지키는거지 왜 그런가에 대해서는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이 의약품과 함께 섭취했을 때 약효 감소와 부작용 증가 등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한다. 복용하는 약에 따라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알레르기 약 항히스타민제(Antihistamines) 항히스타민제는 재채기, 콧물, 코막힘, 눈, 가려움증 등 상부 기도의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한 증상 완화 및 감기 치료에 사용되는 약품이다.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 경우 과일주스 및 술을 피해야 한다. 과일 주스는 위산도에 영향을 주어 약의 체내 흡수..

따라만 하면 살빠진다는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찾다가 2주간 10kg 감량이 가능하다는 덴마크식 다이어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떻게 먹기만 해서 그 정도 감량이 가능한지, 덴마크식 다이어트의 식단은 어떻게 되는지 등 덴마크식 다이어트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덴마크식 다이어트 덴마크의 한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된 식단으로 한 때 여성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었던 다이어트 방법으로 지금까지도 크게 각광받는 다이어트 방식이다. 식단은 2주간 실시하는 것이 기본인데,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최대한 줄인 저열량 식단으로 단백질의 충분한 공급이 있기 때문에 근손실도 예방이 가능하고 한다. 탄수화물은 거의 섭취하지 않고 삶은 계란..

쉽게 알아보는 코로나 바이러스. [내부링크]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현재 우리나라에도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우한폐렴으로 더 잘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코로나 바이러스는 RNA바이러스다. RNA라는건 유전물질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자손 역시도 RNA를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겠지? 그런데 RNA를 만드는 과정을 담당하는 효소가 교정기능이 없어서 유전적으로 변이가 일어날 확률이 상당히 높다. 쉽게 설명하자면, 사람의 경우로 치면 기형아의 출산 확률이 엄청나게 높다는 이야기가 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자손(?)들은 태어나자마자 죽는 경우도 많은데 혹시라도 환경에 딱 맞는 기형이 태어날 경우, 오래오래 살게된다. 환경에 딱 맞게 태어날 경우 우리가 지금 ..

30회 합격자가 말하는 공인중개사 31회 공부 방법, 합격 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31회 공부 및 준비 방법. ※ 공인중개사 30회 합격수기 + 2차 강사 추천. 공인중개사 30회 합격수기 + 공인중개사 2차 강사 추천. 일단 내 점수임. 막 합격 수기라거나 팁을 알려주기에는 높은 점수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이야기좀 해보려고 함. 일단 내 소개를 하자면 난 작년에 동차 했다가 2차 탈락을 했음. 그래서 올해 2차만 보고.. 87male.com 일단 내 소개를 하자면 나는 29회 1차, 30회 2차 합격으로 지금 준비하는 수험생들 입장에서 보면 29회 1차, 30회 2차로 꿀만 잘 찾아서 조금은 쉽게 합격한 케이스이긴 함. 근데 그 꿀도 못 먹은 사람들이 있는 게 사실임. ※ 다 쓰고 보니 길이 많이 길어졌음. 어차피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 이런 거 볼일이 없겠지만, 공부..

권리금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권리금 한방에 이해하기.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상가를 구하러 다니면서 권리금 협의, 권리금 조정 가능 등의 문구를 본 적이 있을 거다. 그런 사람들은 권리금이 뭔지 대충이나마 알고 있겠지만, 혹시라도 권리금이 뭔지 아예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만약에 본인이 어떤 건물에 들어가서 장사를 하고 싶다 하자. 본인 소유 혹은 다른 가족 소유의 건물이 없다면 다른 사람의 건물에 들어가서 장사를 해야겠지? 이런 경우 두가지로 나뉘는데 공실로 들어가냐? 아니면 기존에 장사를 하는 곳으로 들어가서 장사를 하냐?로 나뉠 수 있다. 공실인 경우 건물주랑 직접 보증금 얼마에 월세 얼마 이렇게 계약을 한다. 기존에 장사를 하는 사람이 있다. 기존 가게의 사장은 계약기간이 남은 상태라서 건물주가 너랑..

부동산 매매 허가제? 말도 안되는 소리 하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 [내부링크]

청와대에서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를 했길래 한번 그거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ㅋㅋㅋㅋㅋ 부동산 매매를 할 때 허가를 받으라는 이야기인데 우선 치솟는 집값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하고 넘어갈게 ㅋㅋㅋ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강남 집값을 잡으려고 노력한다는 건 알겠다 이거야 ㅋㅋㅋ 근데 애초에 지금 내놓는 정책들이 집값을 잡으려는 건지 집값을 더 올리려는 건지 알 수가 없어 내가 진보 좌파보다는 보수 우파의 성향이 강해서 민주당이 그냥 꼴보기 싫어서 트집 잡는 거라고 생각해도 돼 ㅋㅋ 그리고 혹시 대깨문이 이 글을 보고 있으면 뭐 ㅋㅋㅋ 너네도 보수 우파들 싫어서 트집 잡잖아? 너넨 되고 우린 안 되는 그런 거 아니잖아? ㅋㅋ 암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종부세를 늘리고 다주택자 세금을 더 매긴다..

무료 아이콘 사이트 Best 7.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아이콘 제공 사이트. [내부링크]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평소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은 아이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새롭게 디자인을 하기엔 번거롭고 저같은 경우는 제작 하는 방법을 몰라서 아이콘을 필요로 할때 많은 불편함을 겪습니다. 그래서 저작권 없이 무료로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즐겨 이용한답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 Best 7.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1. Flat Icon. https://www.flaticon.com/ Flaticon, the largest database of free vector icons Download all icons in SVG, PSD, PNG, EPS format or as webfonts www.flaticon.com FLa..

못생긴 사람들의 10가지 특징. [내부링크]

세상엔 잘생긴 사람 예쁜 사람 그리고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못생긴 사람이 있음. 오늘은 못생긴 사람들의 특징을 한번 이야기해보려 함. 무시당함. 등치가 좋거나 쎄 보이는 인상 아니면 무시당함. 잘해주면 만만한 호구로 보고 무시당함. 성질내면 못생긴 게 성질도 더럽다고 무시당함. 공부하면 공부라도 열심히 해야지 하고 무시당함. 소개팅 좀 해달라고 하면 주변에 솔로가 없다고 무시당함. 결혼할 나이지만 혼자 사는 것도 좋다며 무시당함. 비싼 옷 사면 패완얼이라며 무시당함 돈 좀 괜찮게 번다 싶으면 돈이라도 잘 벌어야 한다며 무시당함. 그냥 무시당함. 내 이야기임. 술이 한잔 생각나는 밤. 공감,하트는 87년생 수컷을 춤추게 만든다.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

수족냉증의 원인 그리고 수족냉증에 좋은 5가지 음식(차). [내부링크]

겨울이 되고 날씨가 추워지면 다들 추위에 고통을 받는다. 그 와중에도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은 겨울이면 진짜 죽을 맛이다. 아닌 사람은 모른다. 단순히 냉기를 느껴 시렵다는 느낌이 아닌 손발저림, 동상, 홍조 심하면 무감각의 증상까지 이어질 수 있다. 수족냉증은 사실 만성적으로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소음인 체질의 사람들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수족냉증을 완벽하게 극복은 못하겠지만, 찬 성질의 음식보다 따듯한 성질의 음식을 자주 섭취함으로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 겨울이라 따듯한 커피나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수족냉증도 완화시킬 수 있는 차를 몇가지 소개할테니 커피보다는 몸에도 좋고 수족냉증에도 좋은 차를 한번 마셔보도록 하자. 계피차 계피는 혈류량을 늘려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뜻하..

생활 속에서 눈 건강 지키는 방법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내부링크]

평소 아무렇지 않게 접촉하는 TV, 모니터, 스마트폰 등에서 공통적으로 방출되는 빛 블루라이트에 눈이 많이 노출되면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블루라이트란 가시광선 속의 380nm ~ 500nm 사이에 존재하는 단파장 계열의 블루라이트 빛이다. 이는 물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편안한 느낌을 전달하여 집중력을 높이는 도움을 준다. 하지만 TV, 모니터, 스마트폰 등의 인공적인 블루라이트에 노출이 되면 우리의 눈에는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런 인공적인 블루라이트는 일상생활 속에 쉽게 노출되어있어 생활 자외선이라고도 부른다. 어린 청소년들이 장시간 동안 스마트폰 및 컴퓨터 모니터에 노출이 되어있는 경우에 눈의 피로감이 쉽게 오고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 및 신진대사의 저하를 방해를 ..

신년운세 무료로 보는 방법. (농협 무료 운세) [내부링크]

새해가 밝으면 철학관을 가거나 점을 보는 등등 자신의 신년운세를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어디를 가자니 날도 춥고 귀찮고 돈도 들고 거기가 잘하는지도 모르겠고 복채를 많이 요구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다. 편하고 간단하게 신년운세를 무료로 보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자. 바로 농협은행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신년운세인데 일단 농협은행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서부터 시작이 되니 이동을 해보도록 하자. https://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nl/ipnl1341i.thtml https://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nl/ipnl1341i.thtml 비밀번호 입력오류 안내 대상비밀번호 - 자금이체..

카를로스 곤 도주!! 닛산 회장 카를로스 곤의 탈출과 기자회견까지 [내부링크]

1980년대 일본의 버블경제가 끝나고 침체기로 들어가면서 닛산 자동차 또한 망해가기 시작했다. 경기부진에다가 수출까지 점점 떨어지고 경쟁사와의 경쟁에서도 뒤쳐지는 모습을 보이며 닛산 자동차는 큰 위기에 봉착한다. 1999년 닛산 자동차는 프랑스의 르노자동차에게 회사 지분을 넘기고 병합이란 결정을 하게 된다. 그렇게 태어난 것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의 회장은 당시 르노의 부회장이었던 카를로스 곤이 맡게 된다. 카를로스 곤 회장은 충격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회사를 살려내는데 당시 일본인들에게는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가는 방식이었다. 1999년 당시 일본에서 직장이라는 것은 평생직장에 가까운 의미였는데, 카를로스 곤 회장이 취임하고 15%(약 2만 명)에 달하는 인원들을 구조조정을 시켜버..

스마트폰 사용이 허용된 후의 군대 모습. 선진병영 [내부링크]

군대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이 허용됐다. 많은 사람들이 보안의 문제나 군 기강의 문제를 우려하는 상황이다. 스마트폰 사용이 허용된 군대의 모습을 한번 살펴보자. 밥 먹으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집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집은 아직도 밥상머리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혼난다. 군대의 월급이 많이 올랐지만, 아직 최저시급에 미치지는 않는다. 그래서 그런지 추가적인 수입을 위해 토토 및 사다리 같은 도박을 많이 한다고 한다. 젊은 친구들이 생활력이 아주 강한듯 하다. 마지막으로 평상시 생활관의 모습을 보자. 군대를 통해 같이 하는 사회성을 배우고 사회생활의 일부를 배운다고 생각했던 나의 생각이 틀린거 같다. 쉬는 날엔 역시 누워서 스마트폰 하는 재미가 최고다.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선진병영 대한민..

[내부링크]

2020년 총선을 앞두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20세 청년 모두에게 5000만 원을 주는 '청년사회상속제'를 공약으로 내놔 논란이 일고 있다. 보수 정당에서는 허경영과 비교를 하며 비웃고 있는 상황이다. 2019/07/05 - 2022년 차기 대통령후보 허경영 공약 ㅋㅋㅋ 2022년 차기 대통령후보 허경영 공약 ㅋㅋㅋ 허경영 33혁명공약 요약 1. 정치혁명, 정치인 살생부 3000여명을 정신교육대에 넣고 사람 만든다. 2. 정당혁명, 정당제도 폐지하여 패거리 정치 완전 청산. 3. 결혼혁명, 결혼수당 1억원 지원. 주택자금 2억원 무.. 87male.com 심상정 대표는 지난 19회 대선에서 스무살이 되는 청년들에게 국가가 약 1,000만 원의 기초자산을 지급하는 '청년사회상속제'를 공약으로 내세우적이 ..

깡통전세 갭투자의 폐해! 역전세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갭투자의 폐해가 슬슬 드러나면서 역전세 문제로 피해를 입는 임차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해의 종류에는 내가 걸어놓은 전세금을 온전히 돌려받지 못하는 최악의 상황과 전세금을 돌려받고 이사를 가야하는데 집주인이 전세금을 돌려줄 여력이 안되어 이사를 못가는 경우까지 참 다양합니다. 2020/01/08 - 전세 사기의 3가지 유형과 전세 사기 예방하는 방법. 전세 사기의 3가지 유형과 전세 사기 예방하는 방법. 전세 임대차를 구하시는 손님들은 항상 걱정을 하십니다. '나의 전세금을 제대로 돌려받을 수 있을까?', '부동산 사기가 많다는데 적은 금액도 아니고 사기를 당하면 어쩌지?' 하는 그런 걱정입니다. 오늘은 전세.. 87male.com 역전세란 과연 무엇일까요? 전세가격이 매매가격보다 높은 경우. 입주시점..

이혼 고백한 #BJ #윰댕의 충격적인 #인성.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실시간 검색어는 웬만해서는 안 건드리려고 했는데 조금 관심 있는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에 올라와서 글을 쓰게 되었다. 아프리카 BJ로 유명한 윰댕이라는 스트리머다. 솔직히 뭐 때문에 윰댕이 실시간에 올라왔는지 자세히는 모르겠고 그냥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니까 윰댕의 과거와 이혼 및 아이에 대해 그냥 단순한 물어뜯기가 시작된 듯하다. 이와 연관해서 윰댕의 충격적인 인성에 대해 한번 되짚고 넘어가 보자. 어린 시청자가 윰댕의 방송에 별풍선을 무려 500만 원어치나 쐈다. 그 후 학생의 학부모가 윰댕에게 환불 요구하게 되는데 윰댕은 학부모의 요청에 따라 전액 환불을 해주는 충격적인 인성을 보여주었다. 그렇다면 다른 BJ들은 환불 요청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을 했을까? BJ엘린은 '리액션을 다 보고..

하루 두잔 이상의 커피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내부링크]

하루에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하루 2잔 이상 커피 마시면 치매 예방" | 연합뉴스 "하루 2잔 이상 커피 마시면 치매 예방", 김서원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19-12-28 12:21) www.yna.co.kr 커피와 치매에는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어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를 하루에 2잔 이상 마시면 치매를 유발하는 물질인 '베타 아밀로이드'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적게 발견된다고 합니다. 치매 유발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가 위험 수치를 넘어서게 되면 알츠하이머나 치매에 접어든 것으로 볼 수 있는데 하루에 커피를 2잔 이상씩 마시는 그룹은 17.6%가 '대뇌 병적 베타 아밀로이드 침착 ..

초 미세먼지 예측 및 변화 확인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원하는 지역의 초미세먼지 지수 확인하는 사이트입니다. 파란색일수록 미세먼지 수칙 낮은 좋은 공기 상태이며 빨간색으로 갈수록 초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공기가 안 좋은 상태입니다. 여행계획이 있거나 해당 지역의 초미세먼지 현황을 확인하고 예측하고 변화를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indy.com/ko/-PM2-5-pm2p5?cams,pm2p5,37.466,126.686,6 Windy as forecasted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www.windy.com

신입생 대학교 학과 학생회비 꼭 내지 않아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이 시작되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대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등록금도 만만치 않은데 입학 시에 내야 하는 학과 학생회비에 대한 내용입니다. 뭐 알지도 못하면서 이야기를 하냐는 분들이 계실까 봐 말씀드리는데 저는 대학시절 학과 학생회장 및 단대 학생회장을 했었습니다. 실제 학생회비를 가지고 학과 및 단대를 운영했던 사람으로서 학생회비의 민낯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회비를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는 신입생분들은 한번 읽어보고 결정을 하셔도 늦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학생회비란 무엇인가? 학생회비는 어디에 사용되나? 안내면 불이익이 있다는데? 종합 그리고 실체 대처법 학생회비란..

전세 사기의 3가지 유형과 전세 사기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세 임대차를 구하시는 손님들은 항상 걱정을 하십니다. '나의 전세금을 제대로 돌려받을 수 있을까?', '부동산 사기가 많다는데 적은 금액도 아니고 사기를 당하면 어쩌지?' 하는 그런 걱정입니다. 오늘은 전세 사기와 등기부 등본 확인을 통해 전세사기를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물론 사기 방법이라는게 항상 발전하고 진화해서 사기를 당한 후에 아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경우는 솔직히 말씀 드리면 어쩔 수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오늘 이 글만 1회독 하더라도 어지간한 전세사기는 예방할 수 있으니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임대인이 아닌 사람이 임대인인척 하는 경우. 이중, 삼중계약 혹은 서류위조. 무권대리인에 의한 피해. 위와 같이 전세 사기 유형은 크게 세 가지..

유산균의 효능. 유산균 찾으세요? 프로메디 생 유산균은 어때요? [내부링크]

유산균을 검색하다 이 포스팅 가지 오신 당신은 유산균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유산균의 중요성에 대해 간단하게 몇 가지만 소개를 하자면 장 건강이 개선되어 소화활동이 활발해져 배에 가스가 덜 찬다. 쾌변에 도움이 된다. 소화기능 개선으로 영양소 흡수가 좋아진다. 영양소 흡수가 좋아져 건강해진다. 면역력이 강해진다.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여 피부미용에 좋다.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노폐물 배출로 운동을 하지 않고도 일정 수준까지는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효과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유산균을 잘 챙겨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하는 듯한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균의 많은 좋은 효능은 알겠지만, 뭘 먹어야 될지 고민이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개인정보 유출이 걱정된다. 내 비밀번호가 유출된건 아닐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에 가입을 하려고 할 때에는 자주 사용하는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가입을 합니다. 각 사이트마다 계정 ID도 심지어 비밀번호까지도 똑같이 설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이트의 종류는 많고 그걸 다 각기 다르게 하려니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고 각각의 사이트마다 다른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같은 계정 ID 비슷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과연 내 비밀번호는 안전한지 유출되지는 않았는지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Have i Been Pwned? 2010년도 초반부터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여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변기 막혔을 때, 간단하게 변기 뚫는 방법 [내부링크]

화장실 변기가 막혀서 곤란함을 느껴본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며칠 전 저희 집도 변기가 막혀서 변기를 뚫느라 큰 고생을 했습니다. 하나의 화장실이 막히면 다른 화장실을 사용하면서 며칠 지나면 막힌 화장실도 자연스레 뚫렸었는데 그렇게 반복을 하다 보니 이번에는 두 개의 화장실이 전부 막힌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갑작스레 화장실 변기가 막혔을 때 뚫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뚫어뻥.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뚫어 뻥을 사용해서 물이 내려가는 부분을 반복적으로 뻠핑질을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약간 팁을 하나 소개 드리자면, 그냥 뻠핑질을 하지 말고 막힌 변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하면 뚫어뻥의 고무 부분이 말랑말랑해져서 더 파워풀한 뻠핑질을 할 수 있습니다. 뚫고 난 다음..

반말 포스팅과 존댓말 포스팅 그 중점에서 고민을 해보다. [내부링크]

블로그 게시물 작성 시 반말이 좋을까 존댓말이 좋을까? 이 문제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부터 고민을 했던 부분이기도 하다. 결국 나는 편하게 반말 포스팅을 결정했으며 약 1년이라는 기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반말 포스팅을 해왔다. 조금은 버릇이 없어 보일지도 모르지만 블로그는 개인의 공간이라고 생각을 했고, 반말로 글을 작성하는게 더 진심이 묻어나고 글을 쓰는 데에도 편했기 때문이다. 어색한 존댓말을 사용하면 이상하게 글도 잘 안 써지더라. 그렇다고 내가 남들을 휘어잡을 만한 글솜씨가 있는것도 아니다. 인정한다. 이탈률도 높고 체류기간도 약 1분 남짓인 그런 허접한 블로그다. 오히려 처음 블로그를 만든 그 시절이 체류시간도 더 높았다. 근데 그런건 별로 개의치 않아했다. 근데 이제 와서 왜..

외향적인 사람과 내향적인 사람. [내부링크]

사람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 외향적인 사람 vs 내향적인 사람 외향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행복감과 에너지를 받아들인다. 반대로 내향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조금 소극적이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행복감을 느끼긴 하지만 쉽게 지치고 에너지를 빼앗기는 느낌을 받는다. 흔히 말하는 ‘기 빨린다’. 나는 내향적인 사람에 가까운 듯하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즐기지만 쉽게 지치고 빨리 집에 들어가서 침대에 누워 유튜브나 시청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가 많다. 반대로 외향적인 사람들은 집에 있는 걸 싫어하고 쉬는 날에는 밖으로 나가서 지인들과 시간을 보내거나 여행을 다니면서 사람들과 어울리길 좋아하고 집에만 있는걸 답답해한다. 대부분의..

공수처법 통과. 공수처법이 독재정치의 시작일까? [내부링크]

얼마 전 공수처법이 통과되고 맨날 독재정권의 시작이다. 나라가 망했다. 공산국가가 된다. 등등 떠들어 대는 사람들이 많다. 근데 왜 그렇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면 명쾌하게 답을 내리는 사람을 많이 보지는 못했다. 단순하게 ‘독재정권의 시작이다’, ‘적화통일 된다’며 빼액거리기만 할게 아니라 뭐가 어떻게 잘못된 건지 간단하게라도 설명할 수는 있어야 위와 같은 주장에 좀 더 힘이 실리지 않을까? 공수처가 왜 검찰을 견제하는 기관이 아니라 독재를 위한 기관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한번 알아보자. 필리버스터 2라운드, 공수처 최종안 들여다봤더니… 선거법을 둘러싼 여야의 맞불 무제한토론, '필리버스터'가 한창이었던 25일 국회. 필리버스터에 가려 눈에 덜 띄긴 했지만, 여야는 그날 본회의장이 아닌 정론관(국회..

올바른 회충약 복용방법과 회충약을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강아지 구충제로 암을 치료 가능하다는 후기들이 많아 지면서 회충약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꼭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우리집은 매년 회충약을 챙겨먹는다. 회충약을 왜 먹어야 하는지 우리 몸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회충약 꼭 먹어야 하나? 최근 위생상태가 많이 좋아져서 기생충의 감염 비율이 높지 않다. 그렇다고 기생충 감염을 완벽하게 대처 할 수 없으니 정기적으로 회충약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리고 기생충이 없는데 구충제를 복용했다고 큰 부작용이 생기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반대로 몸에 기생충이 있는데 회충약을 복용하지 않았을 때는 몸에 더 안좋다. 하지만 몸에 기생충이 있는지 없는지를 일일이 확인해 약을 챙겨 먹기엔 너무 번거로우..

술먹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며... 술먹고 다음날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해장의 필요성을 점점 느끼고 있다. 다들 자신에게 맞는 개성 넘치는 해장방법이 있겠지만, 남의 방법이 나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술먹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물 술마시고 다음날 극심한 갈증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그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물을 많이 먹는 걸로 알고 있지만, 갈증해소 외에도 실제 해장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물은 술의 이뇨작용으로 인해 배출된 수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남아있는 알콜을 희석해준다. 단순히 살기 위해 벌컥벌컥 마신 물이 살기 위한 내 몸의 외침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본다. 2.짜장면 짬뽕이 아니라 짜장면이라고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있을거다. 짬뽕도 물론 ..

위조지폐임을 알고 신고하면 내 돈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우연히 내 지갑속의 5만원짜리 지폐가 위조지폐임을 알게 되었다. 괜히 사용했다가 오해 받을까봐 신고를 하고 경찰에 가져다 줬는데 그럼 내 돈은 어떻게 될까? 제대로 운영 안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사무실도 신고하면 포상금을 주는데 위조지폐 신고를 하면 추가적인 포상금은 아니더라도 내가 제출한 돈만큼은 돌려받아야 하는거 아닌가? 결과부터 말하자면 돌려받지 못한다. 신고하면서 제출한 액수만큼 손해를 본다. 결국 위조지폐를 그냥 찢어 버리나 경찰서에 갖다주는거나 액수만큼 손해를 보는건 똑같다. 그렇다면 왜 보상을 안해주는 것일까? 상황을 예로 들어 이야기를 해보자. 만일 본인이 위조지폐를 가지고 있어서 신고를 하면서 해당 위조지폐를 반납(제출)을 한다고 생각을 해보자. 은행(경찰) : "아 위조지폐를 가지고 오셨..

간편한 바탕화면 달력 Desktop Cal. [내부링크]

바탕화면 달력. Desktop Cal 간편한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은 일상적인 PC화면을 달력으로 변경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 쉽고 간단한 사용방식으로 일정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터페이스도 매우 직관적이라 쉽게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배경색, 투명도, 모든 텍스트의 글꼴 및 셀 간의 간격을 변경할 수 있어 각자의 취향에 맞는 바탕화면 달력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달력의 특정 날짜에 일정을 삽입하려면 해당 패널을 두 번 클릭하면 된다. 또한 각 셀마다 각기 다른 색상을 적용할 수 있어서 중요도에 따른 일정 설정도 가능하다. 단 두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중요한 행사 및 회의기록을 캘린더에 입력 할 수 있으며, 사용자 각자의 취향에 맞도록 색상, 글꼴등을 변..

ㅈㅇ 행위는 습관인가? 끊는 방법은 없는건가?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며... 동영상을 틀고 오른손은 나의 주니어를 잡고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하며 하루를 보내던 평범한 나날을 보내던 중 깨달았다. 나의 성욕은 최고조가 아닌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하는 습관적인 행동이었음을... 뜨끔하는 남성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스스로의 성욕이 문제가 아닌 사정하는 그 자체를 그냥 즐기고 있지는 않았는가? 과연 자위행위는 성욕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일까? 아니면 그저 습관일 뿐인가? 집에 있는 시간을 최소화. 집에 있는 시간을 최소화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특별한 미혼 솔로 남성이 특별한 취미생활까지 없으면 쉬는날 혹은 퇴근 후 집에서 뭐하면서 시간을 보낼까? 최소한의 시간투자와 최소한의 금액투자(휴지 + 전기요금)로 이만큼 자극적인 행위는 없다. 효과는 좋았다. 퇴근 후 친..

매월 10만원씩 3년이면 1,440 만원을 주는 청년저축계좌 신청 조건 [내부링크]

청년 저축계좌. 차상위 계층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저축 계좌 사업' 이 오는 2020년 4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청년 저축계좌는 월 10만원씩 3년을 저금할 경우 총 1,440만원을 모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청년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 시행중인 '내일 채움 공제'는 중소/중견 기업의 정규직만 가능했지만, '청년저축계좌'는 아르바이트나 계약직,임시직도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청년 저축 계좌' 신청조건. 중위소득 50%(2인 기준 월 145만원)이하인 만 15세~39세 차상위계층(13만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정규직뿐만아니라 아르바이트생, 계약직, 임시직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이 차상위권 계층에 속한다면, 청년 저축계좌를 신청..

즐거운 생활 45rpm (품행제로 ost) [내부링크]

얼마전 슈가맨 시즌3에 출연한 추억의 45rpm. 87년생 수컷은 당시 중학생이었던걸로 기억한다. 사실 45rpm 보다는 영화 품행제로가 더 머리속에 깊게 자리 잡고 있다. 암튼 오늘 소개할 노래는 다들 익수한 그 노래 45rpm의 즐거운 생활이다. 인천 앞바다에 사이다가 떴어도 고뿌가 없으면 못마십니다. 라는 가사에서 고뿌의 뜻은 컵이다. 일본어 발음으로 고뿌브라질어로 copo(꼬뿌) 어쨋든 컵이라는 뜻이다. 당시엔 몰랐는데 이제와서 보니 말이 된다. 사이다가 있으면 뭐해 컵이 없으면 못먹는데... 그럼 노래듣고 가자. Verse1) 자 이번 시간은 국어시간 영어시간 재미있는 힙합시간 힙합을 많이 알건 말건 그런건 중요하지 않은 잔치시간 잔치시간이 영어로 뭐?(party time) 선생님들 이름은 뭐?..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받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2개를 순차적으로 분양을 받았는데 하나는 실 거주용이라 지금 입주를 한 상태고 후에 계약한 아파트는 아직 완공이 되지 않았는데 나중에 둘 중에 하나는 팔건데 세금을 최소화 시킬 방법이 없냐? 일시적 2주택 비과세 뭐 그런게 뭐여? 얼마전 친구에게 위와 같은 질문을 받았다. 고등학교 동창이라 간단하게 설명을 해줬는데 뭔가 탐탁치 않아서 나도 다시 공부할 겸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게 됐다. 투자자뿐만 아니라 기존의 1주택자들도 주택을 추가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일시적 2주택자로 적용 받는 다면 2주택자들도 기존의 주택을 매도 시에 양도소득세를 1주택자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시적 2주택자 양도소득세 비과세 조건을 살펴보기 전에 몇가지 알아보고 가자. 1세대 1주택동일한 주..

양배추즙 효능, 제대로 알고 먹는 방법. [내부링크]

술먹느라고 고생중인 위를 위해서 위에 좋은 양배추 즙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양배추 즙이라고 다 같은 양배추즙이 아닌법. 제대로 알고 먹자는 취지에서 글을 쓰게 되었다. 양배추즙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양배추의 성분 중에는 '에스 메틸메싸이오닌'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위에 좋다고 한다. 비타민U라는 명칭이 더 유명한데 이는 실제로 위궤양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동물실험으로 증명됐다. 문제는 '에스메틸메싸이오닌'은 고온에선 제 기능을 못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양배추즙은 고온환경에서 농축을 하기 때문에 유효성분이 다 훼손된 상태라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 고로 양배추 즙을 마실거면 고온의 환경에서 제작된 제품은 피하는게 좋다. 그렇다면 제품이 고온의 환경에서 제작되었는지 ..

챔픽스 부작용. 크게 걱정할 필요 없는 이유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하면서 금연을 결심하는 사람 많은 걸로 안다. 힘든 여정이 될거 알지만 이왕 도전한거 꼭 금연을 했으면 하는 마음에 금연 보조제 중에 최고라고 알려져 있는 악마의 약 ‘챔픽스‘ 에 대해 한번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1. 금연 보조제 챔픽스란 무엇인가 ? 챔픽스는 한국 화이자(Pfizer)제약에서 수입하여 들여온 금연을 목적으로 하는 경구용 약품이다. 약의 주성분은 바레니클린타르타르산염이다. 종류는 0.5mg, 1mg 두가지가 있다. 2. 담배의 중독성 & 챔픽스의 원리 담배의 중독성은 크게 니코틴의 작용 또는 단순한 습관으로 볼 수 있다. 체내에서 니코틴이 작용하는 방식은1.뇌의 니코틴성 아세틸콜린 수용체는 니코틴의 의존성과 흡연 욕구 강화 효과에 관여한다.2.니코틴이 수용체에 결합, 활성화되..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캐논 프린터는 삼성, 앱손과 더불어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린터 제품중 하나이다.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프린터에 맞는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자.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사이트로 접속을 했다면 1. 고객센터2. 다운로드 센터 의 순서로 클릭을 해서 이동을 하도록 하자.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캐논 프린터의 모델명을 알고 있다면 검색으로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다. 검색이 어렵다면 검색 아래 쪽으로 직접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으면 된다...

설날에 왜 떡국 먹는지 알아?. 설날 떡국의 유래. [내부링크]

새해 첫날인 오늘 다들 떡국은 잘 챙겨 먹었는지 모르겠다. 새해 복 많이 받고 올 한해 이루고자 하는바 모두 이루기를 기원하며 글을 시작한다. ‘새해 첫날 떡국을 한 그릇을 먹어야 한 살 더 먹는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이 떡국을 다른 말로 ‘첨세병(添歲餠)’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새해 첫날, 많고 많은 음식 중에 왜 하필 떡국을 먹는 풍습이 생기게 된 걸까? 첨세병 (添歲餠)[명사] [민속] 나이를 한 살 더 먹는 떡이라는 뜻으로, 설날에 먹는 떡국을 이르는 말.네이버 어학사전 1. 특별한 날에만 먹는 귀한 음식 쌀이 귀하던 옛날 쌀로 떡을 만들어 먹는 것은 잔치나 명절과 같은 큰 의미가 있는 날 뿐이었다. 쌀도 귀한 시절인데 고기는 얼마나 귀했을까? 평소에 먹기 힘든 고기와 쌀로 만든 떡을 함께..

공장 아르바이트가 좋은 이유. 생산직 알바 장단점. [내부링크]

최근 알바자리조차 구하기가 힘들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데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을 가끔 보면 공장 생산직은 계속해서 인원을 모집한다. 공장 생산직이 계속해서 인원을 모집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인 것 같다. 높은 추노율 낮은 지원율 쉽게 말해서 지원을 조금하는데 튀는 아르바이트생들이 많다는 이야기다. 근데 지금 생각을 해보면 내가 해봤던 아르바이트 중에서는 가장 정직하고 가장 돈 모으기 좋았던 아르바이트가 바로 공장생산직이었던 거 같다. 공장 생산직 아르바이트의 장점. 정직한 최저임금.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돈이 목적이다. 그런 부분에서 가장 정직한 아르바이트는 공장 생산직이 아닐까 싶다. 편의점, PC방 등 상주인원 5인 미만 사업장은 최저임금을 덜주는 그런 경향이 좀 있는데 공장 생산직..

표제부? 갑구? 을구? 등기부 등본 보는 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등기를 잘봐야 나중에 눈탱이 안맞는다던데 갑구는 뭐고 을구는 뭘까. 뭘 알아야 확인을 할텐데 그것도 참 쉽지 않다. 눈탱이 안맞는 등기부 등본 확인 방법. 대법원인터넷등기소 바로가기 2019/01/30 - 부동산 등기 열람 및 발급 방법 이거면 끝!(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열람과 발급이 있는데 열람은 건당 700원이고 발급은 건당 1,000원이다. 처음 등기부 등본을 뗄 때 발급으로 떼서 1,000원을 썼는데 발급이나 열람이나 제공되는 정보의 차이점을 모르겠다. 티끌모아 태산이니 열람으로 떼도록 하자. 등기부 등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것등 중의 핵심은 소유권과 소유권을 침해하는 권리, 소유권 이외에 권리 등이 있다. 집합건물은 집합건축물등기부 등본 하나로 되어 있고, 단독, 다..

유형별 노래방 도우미. [내부링크]

연말 연시에 남성들에게 가장 핫한 장소중에 하나는 노래방이 아닐까 싶다. 유흥에 별로 관심이 없는 남성들도 있으니 모든 남성이 그렇다는 생각은 안했으면 좋겠다. 노래방 도우미를 불러본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유형의 도우미가 있는지 알거다. 이번시간에는 유형별 노래방 도우미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 조선족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 유형이다. 대부분의 조선족들은 한국에 돈을 벌기위한 목적으로 왔기 때문에 "노래방에 온 손님 = 돈"으로 인식한다. 서비스 마인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며 조선족 특유의 북괴식 억양이 특징이다. 30대~40대가 주류를 이루며 중국에 남편+자식이 있는 경우가 많다. 2. Bar, 술집 출신 한살 두살 나이가 들면서 메리트가 떨어지자 노래방으로 업종을 변경한 유..

쾌변을 부르는 자세는 따로 있는걸 아시나요? 변비 탈출해봅시다. [내부링크]

변비로 고통 받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 똥을 잘싸는거 자체가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를... 똥을 잘싸겠다는 일념하나만으로 이것저것 챙겨먹고 운동도 해보고 그래도 안나오는 그 고통 진짜 아는 사람만 안다. 먹는것도 안되고 운동도 안되고 포기를 하려던 참에 똥을 싸는 자세도 변비에 큰 일조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필자도 자세를 바꾸면서부터 그나마 많이 나아진거 같아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변비탈출! 똥 잘싸는 자세는 따로 있다. 우선 자신이 똥을 싸는 자세를 생각해보자.대부분 위와 같은 자세로 항문에 힘을 준다.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이 자세는 사실 똥을 싸기에 참 불편한 자세이며 변비를 악화 시킨다고 한다. 이러한 자세로 똥을 쌀 경우 대장의 끝부분이 구부러져 배출이 힘들다고 한다.장운동을 방해..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와 내가 생각하는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30회 합격수기 + 공인중개사 2차 강사 추천.30회 공인중개사 합격. 이게 끝이 아니다. - 에듀윌 광고 아님. 내가 에듀윌 들어서 에듀윌 이야기 말고 할게 없음 - 오랜만에 메일함 정리를 하다가 뭔가 이끌리는 제목의 메일을 하나 발견했다. 에듀윌에서 온 메일인데 공인중개사 인기질문 TOP5. 나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했던 사람으로서 궁금해서 메일을 확인했다. 탑 5에 들어가는 질문은 내가 수험생 시절 궁금하지 않았던 부분이다. 실망을 할 뻔했지만 1위에 랭크되어 있는 질문은 진짜 너무 공감되는 질문이었다. 커리큘럼상 아직 기초이론 기간이라 기초이론이겠지만 뒤로 갈수록, 같은 질문을 하게 된다. 기본 이론을 다 못 들을거 같아요.심화 이론을 다 못 들을거 같아요.핵심 이론만 봐도 되나요?기..

같은 평수인데 왜 우리집이 더 좁지?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서비스 면적까지. [내부링크]

같은 평수인데 우리 집이 왜 더 좁은 것 같지? 가끔 친구네 집과 우리 집 모두 XX 평인데 이상하게 우리 집이 더 작아 보이는 그런 느낌이 든다. 건설회사에서 사기를 친 걸까? 내가 우리 집 평수를 잘 못 알고 있는 걸까? 도대체 왜 그런 차이가 발생하는 걸까? 일단 전용면적, 공용면적, 공급면적, 서비스 면적, 분양면적 그리고 계약면적까지 여섯가지 단어의 뜻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1. 전용면적 전용면적이란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서 방이나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모두 포함한 면적을 뜻하며, 공용면적을 제외한 나머지 면적을 말한다. 즉,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는 그 집의 가족들만 사용하는 전용 생활공간을 의미한다. 전용면적에서 발코니(베란다)는 전용면적에서 제외되는데 이 부분은 뒤의 서비스 면적에서 다..

공수처법이 통과되면 어떻게 되나? 자한당이 공수처 반대하는 이유. [내부링크]

공수처는'고위 공직자 범죄수사처'를 말한다. 한마디로, 고위 공직자 같은 권력자들을 전담해서 수상하는 수사기관이다. 고위 공직자들의 부정부패 및 각종 비리들을 전담적으로 수사 하는 집단인데 자유한국당 및 현 야당들은 이를 왜 반대를 하는건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자. 1. 공수처의 수사대상은 누구? 공수처의 수사 대상은 대통령국회의원대법원장 및 대법관헌법재판소장 및 헌법재판관국무총리와 국무총리 비서실 정무직 공무원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정무직 공무원판사 및 검사경무관 이상 경찰공무원 대한민국에 큰 방구 좀 뀐다는 사람들은 전부 다 들어가 있다. 이중 경찰, 검사, 판사에 대해서만 공수처가 직접 기소할 수 있는데 이 말은 바로 고위경찰, 검사, 판사는 큰 위협을 받게 될 수가 있다. 2. 공수처가 왜 필..

여드름 치료제 로아큐탄 제대로 알고 먹자. [내부링크]

'로아큐탄'은 중증의 여드름 질환에 아주 효과가 좋은 약이다.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보면 로아큐탄을 몇 주정도 먹었더니 여드름으로 고통받던 사람들이 피부가 호전됐다는 이야기를 금방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약에는 항상 부작용이 존재하는 법... 약을 먹기 시작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탈모에 시달렸다는 등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렇다고 약 복용을 중지하자니 여드름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니 약을 끊을까 말까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음 몇 가지 사항으로 인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로아큐탄을 복용 후 건조함이 심하다. 로아큐탄의 성분을 살펴보면, ‘이소트레티노인’이 들어가있다. 이는 지용성인 비타민 A에서 추출한 합성물질로 피지선의 피지 분비를 억제해 여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빠른 배속으로 플레이 하는 방법. #x2, #x3 [내부링크]

요즘 여가시간에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 하는 재미로 살고 있다. 1998년도에 처음 세상에 태어난 스타크래프트는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민속놀이가 된거 같다. 옛날에는 대회도 나가고 좀 잘했던거 같은데 세월이 야속한건지 오랜만에 해서 그런건지 맨날 지기만 한다. 그래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재미있으니 이 전처럼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즐기니 만족도는 더 높은거 같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되면서 좋으점이 몇가지 있는데 일단 그래픽이 너무 좋아졌다. 그리고 오늘 이야기할 빠른 배속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는점. 원래 게임 속도를 설정할 수 있었으나 추가적으로 더 빠르게 2배 3배 등등 더 빠르게 플레이를 할 수 있어 지루할 틈도 없고 게임이 정말 스피디하게 진행된다. 추가적으로 다른 프로그램 없이 ..

백화점 마케팅의 비밀. 백화점 영업전략 [내부링크]

백화점에 가본 사람들은 한번쯤은 원래의 목적과는 다르게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백화점 거울앞에만 서면 왜 이렇게 옷빨이 잘받아 보이는건지, 구매예정에도 없던 물건들이 그날따라 왜 그렇게 구매욕구가 치솟는지, 마치 무언가에 홀린듯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 백화점에는 알면서도 모르는 마케팅 비밀이 숨어있는데 과연 어떤 영업전략들이 숨어 있을까? 백화점 색상 대부분의 백화점은 외부를 연한 노란색, 베이지, 붉은 계통 등의 색으로 꾸민다. 이런 계통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색상은 사람들이 안으로 들어가고 싶은 욕구를 만든다고 한다. 외부와 반대로 파랑, 초록 계통 등의 차가운 색을 사용해서 꾸민다. 이런 색상은 사람들의 소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백화점 1층. 간혹 1층에도 화장실이 있는 ..

부위별 최고 맨몸 운동 모음. 새해에는 다이어트 해야지? [내부링크]

마무리. 부위별 최고의 맨몸운동이라길래 한번 가져와봤다. 몇가지는 힘들겠지만 대부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맨몸운동이다.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헬스장 등록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 돈쓰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집에서 천천히 이거라도 한번 해보고 운동에 재미 붙히면 헬스장을 다니든 말든 하는게 나을 것 같다. 이상으로 스스로에게 하는 잔소리 끝. "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유튜브 동영상 무료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무료로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려고 한다. 바로 4K Video Downloader 이다. 언제든지 유튜브 동영상을 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용량이 적은 저화질 부터 1080p의 고화질까지 선택 가능하고 포맷의 형식도 mkv부터 mp4, 3gp까지 지원이 되는 등 원하는 형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제일 중요한 것은 모든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 설치버전 64비트: https://dl.4kdownload.com/app/4kvideodownloader_4.8.2_x64.msi?source=website 32비트: https://dl.4kdownload.com/app/4kvideodownloader_4.8.2.msi?sour..

프로페시아 부작용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탈모로 인해 얻는 이점이라고는 단 하나도 찾아볼 수 없다. 탈모는 정력이 강하다는 소문도 있다고 하는데 딱히 그런거 같지도 않아서 필자는 더욱더 슬프다. 프로페시아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원래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의 임상실험 중 환자의 몸에서 털이 자라나는 것을 확인하고 탈모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그 약의 용량을 줄여서 탈모 전문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먹는 탈모약 중에서는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전문의약품으로써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자체가 불가능하다. 하루에 한알씩 먹는거고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가격은 좀 비싼 편인데 84정 170,000원 정도 한다. 얼마 전까지만해도 정품인 프로페시아를 먹었는데 요즘엔 그냥 카피약(피나스테리드 성분)인 핀페시아를 먹고 있다. 해외에..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한 포스팅에 애드센스 광고는 몇개가 적당한가? [내부링크]

일단 애드센스는 승인을 받고나면 붙이는 광고 갯수에 대해 따로 따로 제한을 두지 않는다. 광고의 개수 제한은 없지만 가이드라인에서 말하길 "광고 영역 보다 컨텐츠의 양이 많아야 한다. 광고량이 컨텐츠의 양보다 많으면 광고 일부, 또는 전체가 해당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라며 지나친 광고개제율에 대한 제약을 두고 있다. 쉽게 말해서 내용도 없으면서 광고만 너무 많이 넣지 말라는 말이다. 여기서 잠깐 생각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애드고시 패스 방법 중 하나인 1,000자 이상 글쓰기가 있다. 애드센스 쉽게 승인받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쉽게 승인받는 방법. 애드고시 합격비법.애드센스 승인의 주관적인 노하우.위의 글에서도 이야기를 했는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그렇다고 아무말이나 막 채워서 넣다 보면..

부동산 첫 취업 후 힘들 수밖에 없다. 난 그냥 일단 버텼다. [내부링크]

부동산 첫 취업 후 당연히 힘들 수밖에 없다. 중개보조원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후 취업을 하려는 사람 혹은 개업을 앞두고 잘할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드는 사람들. 혹은 이미 근무중이지만 회의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나 역시도 처음 부동산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몇달 동안은 정말 회의감도 많이 들고 여기가 쉽지 않은 시장이라는걸 느꼈다. 단도직입적인 표현으로 몇달간 돈을 못벌었다는 이야기다. 공인중개사의 실제 소득을 알아보자. 완전 메뉴얼적인 기초교육만 듣고 그걸 응용해서 나에게 맞는 방식을 만들어야 한다. 나는 중개보조원으로 약 2년 반정도 근무를 하고 30회 시험에 합격해서 실무교육을 마치고 개업과 소속공인중개사를 고민하다가 개업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방금까지 힘들다 ..

LH SH 국민임대 공공임대 최저보증금, 뭐가 나에게 좋은지 비교해보자. [내부링크]

운 좋게 LH 국민임대나 공공임대에 들어갈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었다. 그리고 아주 아주 운 좋게 SH에 들어갈수 있는 조건이 되었다. 그렇다면 여기서 한가지를 더 생각해볼게 생긴다. 국민임대 공공임대 최저보증금 중에 어떤 것이 나에게 더 이득일까? 신용이 정상이다. 보통 1등급~~6등급의 신용등급을 정상신용등급이라고 말한다. 당연히 숫자가 작아질수록 신용등급은 좋다. LH SH 는 보증금의 종류가 세가지가 있다. 최저보증금기본보증금전환보증금 LH 기준으로 보통 가장 잘 알고 있는건 기본보증금과 전환보증금이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국민임대 기준으로 기본보증금 5000만원에 월 임대료가 50만원인 임대주택을 들어간다고 해보자. 전환보증금 4000만 포함해서 총 보증금 9000만원을 내면 월 임대료가 33만원으..

기계식 키보드의 종류와 구동방식에 따른 분류.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는 각각의 키 하나마다 스프링과 부품들을 가지고 있다. 스프링과 특수한 키구조를 이용해서 다양한 타감과 압감을 느낄 수 있다. 키보드 타이핑으로 밥먹는 프로그래머나 작가, 사무직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기계식 키보드가 멤브레인방식 보다 압감이 낮아서 손목에 무리 없이 쉽게 타이핑 할수기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냥 타자를 칠때 나는 경쾌한 소리가 좋아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음) 게다가 구조상 여러 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반응을 요구하는 프로게이머들에겐 필수 요소이기도 하다. 한번 기계식 키보드에 빠지면 멤브레인으로 돌아가긴 힘들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나는 집에서는 기계식을 사용하지만 사무실에선 그냥 컴퓨터살때 딸려온 멤브레인 방식의 기본 키보..

공대의 꽃, 취업의 신. 전화기와 컴공의 차이점. (전기, 화공, 기계) [내부링크]

공대 아름이, 취업의 신, 전화기는 취업할때 웬만한 기업 취업문 다 때려부순다. 컴공나와서 취업못하면 등신... 등등등 내가 대학 다니던 시절 많이 듣던 말이다. 나는 컴공을 나왔지만, 주변에 전화기 친구들도 있어서 그냥 듣고 비교정도는 할 수 있는거 같다. 그럼 공대 최고 아웃풋을 자랑한다는 전화기와 컴공을 여러가지 관점에서 한번 비교해보자. (전화기 = 전기, 화공, 기계)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갔으며 일부가 전부를 대변할 수 없다는건 나도 암. 그리고 난 전공 버린지 오래임. 재미로만 봐주면 좋겠음.) 취업률 SI 중소~ 소기업까지 다 포함하면 전화기랑 컴공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양은 많은데 질이 문제라고 본다. 학교 다닐때 보면 진짜 꼴통같던 애들도 전공살려서 취업은 다 하더라. 워라벨..

로스쿨 입시 관련 각종 문제점과 이모저모.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로스쿨 입시 관련해서 각종 문제점과 이모저모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갔으니 참고 바라며, 전 글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보면 된다. 그들만의 리그가 되고 있는 로스쿨에 대해. 입시관련 각종 문제점과 이모저모 1. 그들만의 리그 나이/학벌 차별 없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다. 나이 자체의 차별보다 인생의 공백기가 긴 사람은 매우 싫어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통 평균 남자는 27세 , 여자는 24세 쯤에 상위권 학교로 많이 입학한다. 2. 투명하지 않은 입시 각 학교마다 항목별 반영비율이 다르고, 기본점수 배점에 따라서 실질 반영비율이 달라진다. 또한 반영하는 비율이 매년 조금씩 바뀌고 있다. 이런 변화로 ..

그들만의 리그가 되고 있는 로스쿨에 대해.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로스쿨 우리나라에 로스쿨 제도가 도입되기 이전, 법조인(판사ㆍ검사ㆍ변호인)이 되려면 사법시험을 통과해야 했다. 그러나 법조의 배타적 독점, 그로 인한 법체계의 폐쇄 회로화 현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났고, 여기에 사법고시 제도가 소위 고시 낙오생을 만들어내 국가 인력 낭비를 초래하고 있다는 지적이 계속됐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로스쿨 제도 도입이 추진되었고, 그 결과 2009년 전국 25개 로스쿨이 개원하였다. 이에 따라 학부 전공과목과 관계없이 4년제 대학 졸업자는 로스쿨 진학을 위한 법학적성시험(LEET)을 통과하여 3년 과정을 이수하면 변호사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최소 6학기를 이수한 학생에 대해 변호사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응시 횟수에는 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쉽게 승인받는 방법. 애드고시 합격비법. [내부링크]

최근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어려워져 애드고시라고 부르기도 한다. 유튜브처럼 명확한 기준이 공개되어 있다면 조금 수월할지도 모르겠지만, 티스토리는 이렇다할 팩트기반의 정확한 기준이 없다. 필자는 현재 "87년생 수컷 공인중개사"로 활용하는 이 블로그를 포함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총 3개 운영중에 있다. 더 고수들도 많겠지만, 초보를 막 탈출한 내가 아예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공감대가 있을거 같으니 내가 3번의 애드고시를 합격한 방법과 떠도는 소문들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애드고시에 대한 유명한 소문 6가지를 기반으로 알아보도록 해보자. 글자수는 1000자 이상? 글자수는 애드센스 승인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것 같다. 하지만 길게 ..

윈도우 10 파일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너무 쉬운 파일 형식 바꾸기 [내부링크]

윈도우10 파일 확장명 변경하는 너무 쉬운 방법. 컴퓨터를 활용하다 보면 어떠한 이유에서든 간에 확장자(확장명)을 변경해야할 경우가 발생한다. 예를 들면 txt 파일을 mp3 파일로 변경하거나 bmp 파일을 jpg 파일로 변경하는 경우 등이 있다.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 손쉽고 빠르게 파일 확장명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윈도우 10 확장명 변경하기 비트맵이미지.bmp 등으로 파일명이 표시가 된다면 뒤의 .bmp 부분을 원하는 확장명으로 변경 하는 방법으로 확장명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파일에 확장자가 표시되지 않는다. 클릭 몇번으로 확장자를 표시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의 순서대로 한번 따라해보도록 하자. 위의 두가지 단계를 마쳤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파..

아나키스트, 아나키즘. 무정부주의? [내부링크]

1. 정의 아나키즘은 대부분 '무정부주의'라고 알고 있다. 근데 이건 근대 일본인들이 잘못 번역한걸로, 제대로 번역하면 '무권위주의자, 반강권주의자'라고 볼 수 있다. 사실 무정부주의자라는 것은 매우 좁은 의미이다. 어떤 권위적인 단체나 권력이 개인의 행동의 억압을 초래한다고 생각하지 않나? '서로 믿고 자유롭게 행동하는 이상 사회를 건설 하는 것' 이 현대 아나키즘의 정신이다. 아나키스트들은 정부 전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에 포커스를 두는게 아니라, 개인이나 개인의 지식을 억압하는 부당한 권위가 있냐, 없냐 이런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두개의 커뮤니티인 A와 B가 있다고 치자. A커뮤니티의 운영자들은 이용자들이 운영자를 욕하든 다른 어떤 헛소리를 하든 사회 전체적인 정의를 해치지 않는 것이라면 제재를 가..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 1년에 한번 납부하는 거라 크게 부담은 안되면서도 납부 달에는 은근히 부담되는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보험을 안들수는 없다. 이번시간에는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자동차 보험료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 2가지는 바로 운전자의 나이와 운전 경력이다.경력이 낮으면 당연히 상대적으로 운전이 미숙할 것이고, 나이가 어리다면 경력 또한 자연스레 낮을 수 밖에 없다. 그로 인해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보험료는 높아진다. 나이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해결이 되는 부분이므로 이 글에서는 추가로 경력을 인정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오토바이 경력 인정 오토바이 보험 납부 내역으로 보험 경력을 인정받을수 있다. 1종 보통 기준으로 ..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1일차를 다녀오다.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30회 시험을 마치고 자격증을 수령하고 이제 개업준비 마지막 단계인 실무교육만 남았다. 실무교육이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획득한 자가 개업공인중개사 또는 소속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 사전에 받는 교육으로 개업 또는 취업을 하기 전에 필수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폐업이든 사직이든 한지 1년 안에 개업 또는 취업을 할 경우 실무교육은 면제된다. 시도지사 주최로 교육 시간은 28~32시간을 받아야 하며... 음... 또 뭐 있었지? 잘 기억이 안난다. 암튼 오늘 2019년 12월 16일 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의 실무교육이 시작됐고 오늘 1일차를 다녀왔다. 주차장이 협소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는 말에 이런건 또 잘듣는 나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다. 정말 오랜만에 버스를 타면서 새롭게 알게된 두..

초보 낚시장비 구매하기. 낚시를 한번도 안해본 초보도 배스를 낚을 수 있다. [내부링크]

실제로 낚시를 해보고 싶은데 해본적도 없고 장비도 없고 뭘 사야할지도 몰라서 낚시를 못하는 사람이 많다. 필자도 마찬가지인데 장비도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낚시를 못한 시절이 꽤 길다. 친구를 따라가서 친구 장비로 낚시하더라도 계속 끊어먹고 어떻게 하는지도 몰라서 친구 시간만 뺏고 여간 민폐가 아니다. 그럼 낚시를 경험해보고 싶은데 장비가 없는 사람, 친구들 중에도 낚시 하는 사람이 없어서 친구랑 같이 가지도 못하는 사람들은 이번 글 집중해서 보고 손 맛 한번 땡기러 가보자. 낚시대 구매 낚시장비란게 정말 비싼것도 있지만 잘 찾으면 싼것도 많다. 주변 오프라인 낚시방을 가서 사장님께 추천을 받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긴 하겠지만, 돈만 밝히는 못된 사장님은 당신의 실력이나 상태를 생각도 않고 마진이 많..

낚시의 방법에 따른 분류. 민장대 낚시, 릴 낚시, 찌낚시 등등등 [내부링크]

"낚시는 돈이 많이드는 취미다" 라는 오해를 가진 취미생활이다. 모든 취미생활이 그렇겠지만 낚시 또한 저렴하게 시작하고자 한다면 매우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이다. 쿠팡 최저가 바로가기입문자용 루어대 세트 같은 경우 3만원 안쪽으로 구매를 할 수 있으니 처음부터 큰 돈을 들일 필요는 없다. 지난글에 이어 낚시 방법에 따라 구분되는 낚시의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낚시의 방법에 의한 분류민장대 낚시낚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채비는 로드릴 민장대 낚시란 릴 없이 낚시대만으로 낚시하는 방법을 말한다. 바다에서도 민장대 낚시를 하지만 흔히 민장대 낚시는 민물에서 잉어나 붕어를 잡는 낚시를 말한다고 생각한다. 민물 민장대 낚시는 좌대에 앉아서 3~10대 가량의 낚시대를 펴두고 물고기가 와서 물어주길 ..

낚시 장소에 따른 분류. 바다낚시와 민물낚시. [내부링크]

낚시라고하면 아저씨들 혼자 즐기는 레저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최근 TV프로그램 도시어부나 각종 낚시채널로 인해 낚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면서 낚시는 어느새 온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생활레저로 자리 잡은듯 하다. 낚시의 종류는 크게 장소와 방법에 따라 구분된다. 이번시간에는 장소에 따라 구분되는 낚시의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1. 낚시란 라고 하는데 이걸 굳이 설명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이정도로 하고 대충 넘어가도록 한다. 쉽게 말해서 어떠한 도구를 사용해서 물고기를 잡는 행위라고 보면 된다. 2. 장소에 의한 분류 낚시 장소는 크게 바다, 그리고 민물로 나눌수 있다.바다낚시바다 낚시는 말 그대로 바다에서 하는 낚시를 말한다. 민물 낚시와 가장 큰 차이점은 1. 낚을 수 있는 어종이 다..

강아지도 이는 썩는다. 강아지 치아관리 방법! [내부링크]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음식을 먹고 치아에 붙은 음식물 찌꺼기를 닦아내지 않으면 이는 썩기 마련이다. 사람들이야 식사를 하고 이를 닦거나 가글 치실 등으로 치아를 관리 하겠지만 키우는 강아지가 아무리 이쁘다고 한들 매끼마다 이를 닦아 줄 순 없는 노릇이다. 게다가 사람은 이가 썩고 아픔을 느낀다면 아프다고 말이라도 하지 강아지들은 말을 못해 그냥 아픔을 참아야 한다. 내가 키우는 녀석이 아픈데 말도 못하고 끙끙거릴걸 생각하면 얼마나 가슴이 아픈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의 치아와 잇몸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하지만 강아지를 키워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칫솔질 시키는게 쉽지는 않다. 이번시간에는 강아지들의 치아 이상이 생겼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과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팁을 몇 가지 ..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역사. [내부링크]

'노블레스 오블리제' ,많이 들어보고 여기저기서 많이 쓰이지만 정확이 어떤 뜻이며 어떻게 유래 됐는지에 대해는 정확히 알지 못하고 대략적인 의미만 아는 사람이 많다. 일단 노블레스 오블리제는 Noblesse : 귀족, 고귀oblege : 의무 두 단어가 합쳐진 단어로서 귀족의 의무 혹은 고귀한 의무라고 해석될 수 있는데 이는 서양가치관에 지금까지도 뿌리를두고있는 어원이며 서양쪽에서는 매우 중요하게 적용된다. 고대 로마시대 때 로마의 정치인들도 이 노블레스오블리제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있었는데,이들은 자신들의 의무를 행할수 있는 점이 자신들과 노예 계층의 차이라고 생각했다. 로마 공화정 시기 포에니전투에서 무려 13명의 집정관이 전사했는데 이를 보면 로마시대때도 중요하게 여겼던 것 같다. 한편 로마에서 정..

가위눌림. REM수면과 가위눌림의 관계. [내부링크]

나는 초등학교 6학년때 처음으로 가위눌림을 경험했다. 자다가 뭔가 이상해서 깼는데 사람형태를 한 그림자가 내 배위에 올라와서 내 목을 조르며 말했다. "죽어" 그 이후로도 툭하면 가위눌림현상을 겪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엔 가위 눌려도 그냥 짜증만 날뿐 아무렇지 않게 다시 눈감고 잔다. 1. 가위눌림이란? 의학적으로는'수면마비'라고 부른다. 잠이 들거나 잠에서 막 깨었을 때 전신에 나타나는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다.그래서 가위에 눌리면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정신은 깼는데 신체는 깨지 않은 상태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일단 가위에 눌리면 정신은 말짱한데 몸이 말을 듣지 않는다는 것과 주위에서 주워들은 가위눌림 경험에 대해 공포심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로 인..

사랑니 뽑고 술마셔도 될까? [내부링크]

사랑니를 뽑고하면 항상 궁금한게 있다. 술을 마셔도 되는지 담배는 피워도 되는지. 일단 결과부터 말하자면 의사가 하지 말라면 웬만해서는 하지 말자.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발치 후 주의 사항 1. 물고 있는 솜은 2시간 후에 뱉는다. 2. 침을 쭉쭉 빨거나 세게 뱉지 말고, 자연스럽게 흘려 보내거나 삼킨다. 3. 발치한 날은 죽과 같은 묽은 은식을 먹고, 뜨겁고 매운 음식을 피하며 가급적 반대편으로 씹어야 한다. 4. 발치 후 1주일간 술,담배는 피하고, 빨대를 사용한 음료 섭취도 피하는게 좋다. 5. 잇몸이 아프거나 음식 삼키기 어렵고, 입을 벌리는게 힘들수가 있다. 6. 출혈이 멈추지 않는 경우, 발치한 병원 혹은 가까운 병원으로 문의한다. 7. 얼음 찜질..

대학생활. 나이 많은 신입생의 아싸생활부터 학생회장까지 [내부링크]

먼저 2020년 대학 입학을 앞둔 고3학생들에게 그동안 수고 했고 성인이 되는걸 축하한다는 말을 전한다. 대학입학 얼마나 설레는 일인가? 반면에 붙힘성 없고 소심한 친구들은 조금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일거다. 늘 비슷한 동네, 비슷한 친구들과 학교 생활을 하다가 처음으로 전국 팔도에서 모이는 장소에서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것에 걱정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OT를 꼭 참여를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막상 안가자니 친구사귀기는 힘들거 같고 나도 당시에 많은 걱정이 있었다. 주변이나 가족중에 한두살 차이나는 윗사람이 없으면 어디서 듣는 것도 없고 걱정이 앞서는게 사실이다. 잡설이 길었다. 그럼 본론 시작한다. 내 이야이가 정답이 아닐지도 모르니 참고만 바란다. 글이 조금 길거라고 예상된다. OT 미참석과 인성질 ..

민식이법 개정 청원. [내부링크]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민식이법의 개정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어린이를 보호할 실질적 방안을 요청합니다. 일명 '민식이법'이 통과되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들의 우려섞인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악법'이라는 말도 심심히 않게 들려옵니다. 이는 모든 운전자가 악마여서일까요? 벌써 부작용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민식이법의 위험성이 너무 크기 때문에 등하원차를 운행하지 않겠다는 어린이집이나 업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내고 싶어서 내는 운전자는 없습니다. 잘 지나가는 보행자를 치고 가고 싶은 운전자 역시 없습니다. 어린이를 보호한다는 취지에는 보행자나 운전자 모두 깊게 통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형량이 형평에 어긋났다는 생각은 지울 수 없습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제한속도를 준수..

집행유예가 뭔가요? (선고유예, 기소유예) [내부링크]

성추행 여부를 둘러싼 진실공방전이 펼쳐진 일멸 '곰탕집 성추행' 사건의 피고인에게 유죄가 확정되었다. 대법원 2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12일 오전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A(39)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2017년 사건 발생 후 2년 만에 내려진 사법부의 최종 결론이다. 솔직히 나는 이런 일이 있었는지도 몰랐고 별 관심이 없긴 하다. 근데 위의 영상을 보니 그냥 지나가다 얼떨결에 스친 수준의 같은데 유죄라니... 그래도 뭐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과 눈물이 그 증거라는 나라에서 내가 조심해야지 어쩌겠나. 평소에 팔짱끼고 다녀야겠다. 암튼 해당 사건의 피고인은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겠지만 집행유예의 뜻을 알아보고 이와 ..

보니하니 미성년자 채연 성희롱 논란 '리스테린 소독' 팩트는? [내부링크]

'리스테린 소독' 성매매와 관련?…일부 성병에 효과 있다는 연구 결과 나와 리스테린은 1879년 외과 소독제로 개발됐으며, 이후 농도를 희석해 바닥청소재로 사용됐다. 이후 여러 가지 질병에 효과가 있다는 식으로 홍보되는 등 상업적 판매에 나섰다. 리스테린 제조사 측은 1900년대 초 소독 효과로 인해 여러 질병에 효과가 있다는 주장을 했는데, 두피를 리스테린으로 소독하면 감염성 비듬 예방에 효과가 있다거나, 임질에 효과가 있다는 식이었다. 그 효과에 대해서는 입증되지 않거나 논란이 되는 경우도 있었다. 1914년 리스테린으로 소독하면 '핼리토시스(라틴어로 '구취')'에 효과가 있다는 마케팅이 주효하며, 리스테린은 구강 청정제로 널리 사용되게 된다. 다용도 소독·항균제로소 리스테린의 여러 효과에 대한 ..

공부를 잘하고 싶나? 그렇다면 소확공과 함께 해보자고 [내부링크]

올바른 공부법feat. 소소하지만 확실한 공부법 소소하지만 확실한 공부법은 정신과의사가 집필한 책이다.어떤식으로 해야 조금 더 효율성 있게 공부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과학적인 측면과 수많은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작성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도 있겠지만 그것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것과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공부법을 잘 풀어낸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우리가 그동안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인풋에만 의존했는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또 아웃풋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책인것 같다. 그럼 책에서 알려주는 올바른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자. "난이도가 학습능률을 높인다" 1.모르는 내용 100% 정보 2.모르는 내용 80% 정보 3.모르는 내용 30% 정보 세가지가 있다. 과연 어떤것이 정보를 습득하..

헬스 vs 크로스핏 전격비교! 어떤 운동이 나에게 맞는지 먼저... [내부링크]

헬스 vs 크로스핏 새해 목표 중에 꼭 들어가는 것들 중에는 '운동하기'가 있다. 많은 운동방법이 있겠지만 이번 시간에는 헬스와 크로스핏의 차이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둘 중 어떤 운동을 해야 할지 고민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 두 운동의 우열을 가리고자 하는 목적이 아니니 쓸데 없는 논쟁은 삼가 바란다. 어떤 운동이건 각각 장단점이 있고 그것을 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특성까지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니 이를 가지고 논쟁을 벌이는 것은 의미가 없다. 즐기면서 꾸준히, 그리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면 그게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가격 센터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일반 헬스장 등록 비용보다 크로스핏 박스 등록비용이 더 가격이 높다. 물론 일반 헬스장을 다닌다 하더라도 PT비용을 포..

망년회와 송년회 어떤게 옳은 표현일까? [내부링크]

망년회와 송년회 차이점. 2019년도 이제 끝나간다. 연말이라 다들 각종 회식과 모임이 많아진다. 필자도 역시 이번주 주말 친구들과의 모임이 약속 되어있다. 연말의 모임은 뭔가 특별함이 있다. 정모, 모임 등의 일반적인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망년회 혹은 송년회라는 단어로 모임을 지칭한다. 누구는 망년회라고 하고 누구는 송년회라고 하는데 망년회와 송년회의 차이점은 과연 무엇일까?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게 옳은 표현인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망년회 vs 송년회 단어에서부터 두 단어는 한자를 기반으로 함을 알 수 있다. 한자로 표기하면 망년회 : 忘年會 송년회 : 送年會 망년회의 "망"은 잊을 망(忘) 을 사용하고 있다. 단순 직역해보면 한해를 잊기 위한 모임이 된다. 의역해보자면 지난 해는 잊어버리..

화광신문. 한국SGI 창가학회 남묘호렌게쿄. [내부링크]

좌담회창가학회, 한국SGI, 남묘호렌게쿄 (필자는 해당 종교를 믿고 있지 않으며, 해당 글은 단순 체험담을 내용으로 합니다.) 나는 특별히 믿고 있는 종교가 없다. 종교를 믿는다고 하는게 맞는 표현인가? 기독교는 예수를 믿는거지 기독교 자체를 믿는게 아니니 종교활동을 안한다고 하는게 맞는 표현인가? 아무튼 난 무교다. 그렇다고 그 어떤 종교에 대한 선입견도 없다. 심지어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는 종교집단이라 할지라도 그 집단에 속한 사람들이 '그 종교에 빠진 이유가 있겠지' 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말해서 종교활동 자체에 아무런 관심이 없다. 사실 주변 지인들을 교회도 가보고 절도 가보고 성당도 가보고 다 했다. 근데 현재 나는 아무런 종교활동을 안한다. 창가학회를 처음 접하게 된 경로는 그렇다. 사무실에 ..

노가다 용어 총 정리. [내부링크]

현장에서 사용하는 용어 총정리. 알바를 하든 직업으로 선택을 하든 현장에서 많이 듣게 되는 단어가 될거다. 혹시 해당 업종에 근무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들은 선배 혹은 사수가 하는 말을 못알아 듣는 경우가 많다. 못알아 들으면 혼나는 경우가 많다. 너무 많아서 전부를 외울수는 없겠지만, 일 하다보며 자주 들리는 용어가 있을거다. 모르겠으면 찾아보고 업계의 프로가 되고 싶고 할거 없으면 외워보자. 알아보고자 하는 용어를 "Ctrl + F" 를 사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ㄱ 가꾸 : 틀, 액자가꾸목 : 각목가구부찌 : 문선, 사진틀가나모노 : 철물가네 : 직교, 직각 ex) 가네가 틀어지다.가네가다 : 금형가다 : 틀, 본, 꼴가다 아시바 : 외줄비계가다 와꾸 : 거푸집(가와, 가다) 형틀이라고 부르..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로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사용 PC건 모바일이건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여 사용한다면 간단하겠지만, 솔직히 광고를 스킵하는 그 작은 귀찮음만 이기면 되서 프리미엄을 결제할 필요성은 못느끼는게 사실이다. PC환경에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은 나름 보편화(?)가 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유튜브 시청을 더 많이 한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이렇다할 방법이 없었던게 사실이다. 암튼 모바일에서 유튜브 사용시 광고차단, 백그라운드 실행 등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을 발견해서 공유하게 되었다. 다운로드 기능은 없지만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아서 보는 사람들이 있을까?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바로 유튜..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자 :: 주택임대차보호법. [내부링크]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자 :: 주택임대차보호법.주택임대차보호법은 1981년 국민의 주거생활의 안정을 보장할 목적으로 처음 제정되어 이후 수차례 개정되어 현재의 모습까지 오게 되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제정 이전 임차인들은 건물주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고 계약기간에 상관없이 수시로 올리는 전세금 혹은 차임으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힘든 상황이었다고 한다. 그로 인해 국민들의 주거생활의 안정을 보장하고 주거용 건물의 임대차에 관하여 민법에 대한 특례를 규정한 법률인 주택임대차보호법이 탄생한다. 해당 법률은 민법에 대한 특례를 규정한 법률로 현행 민법으로 임차권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하여 민법보다 우선적으로 적용된다.주요내용임대차는 등기 여부에 관계 없이 주택의 인도와 주민등..

[브라질 노래] Márcia Fellipe, Jerry Smith - Quem Me Dera [내부링크]

Márcia Fellipe, Jerry Smith - Quem Me Dera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도 브라질 노래다. 아니 사실 이게 브라질 노래인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브에서 "브라질 노래"라고 검색을 하니까 나왔으니 브라질 노래 맞겠지 뭐... 근데 무슨 뜻인지도 모르니까 솔직히 좀 답답함이 있다. 그에 반해 무슨 뜻인지를 모르니까 들을때마다 새롭다는 장점도 있다. 읽는거라도 알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이번 포스팅 노래 제목은 "껭 미 데라" 라고 읽는게 맞나? 내일은 잠시 서점을 들려서 브라질어 공부하는 책을 한번 찾아봐야겠다. "Márcia Fellipe, Jerry Smith - Quem Me Dera" 마르씨아 훼울리피, 제리 스미스 - 껭 미 데라 Não tô me reconhecendoTô em ..

QUEM TEM O DOM – JERRY SMITH feat. WESLEY SAFADÃO [내부링크]

오늘 수컷의 주크박스는 듣도 보도 못한 노래다. 브라질 노래 같은데 바로 "Quem tem o Dom" 이라는 노래다. 직역을 하자면 "선물을 가진 사람" 이다. 사실 구글 번역기로 돌려서 이게 맞는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아는 사람 있으면 댓글을 꼭 달아주길 바란다. 암튼 이 노래를 내가 원래 아는건 아니고 우연히 알게 되었다. 난 노래를 들을 때 우선순위가 있는데 1. 멜로디 2. 가사 3. 가수의 인지도 이렇다. 근데 이 노래를 들었는데 멜로디가 너무 신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듣고 있다. 가사가 가진 의미는 모르겠다. 내가 알아 들을 수 있는건 동동동도롱동 밖에 없다. 근데 몰라 재밌고 신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라도 이 포스팅이해당 언어권에 사는 한국인에게 닿는..

절망적인 2020년(경자년) 공휴일 상태 :: 망함 [내부링크]

2020년(경자년) 공휴일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결과부터 말하자면 절망적이다.(맨 밑에 쉽게 보기 있음) 1월. 1월1일 신정 1월 24~27일 설(구정) 2월 응 없어. 3월 응 3.1절 일요일이야 없어~ 4월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4월 30일 부처님 오신날 5월. 5월 5일 어린이날 6월 6월 6일 현충일 근데 토요일 응 없어~ 7월 없어~ 8월 8월 15일 광복절 응 토요일이야~ 9월 9월 30일 추석 연휴 시작 10월 10월 1일, 2일 추석 연휴 10월 3일 개천절 (토요일) 10월 9일 한글날. 11월 여기도 없어~ 12월 12월 25일 성탄절. 총 정리 1월 신정, 설날 (4일)2월 없음3월 없음4월 국회의원 선거, 부처님 오신날(2일)5월 어린이날(1일)6월 없음7월 없음8월 없음9월..

중개일기 :: 공동중개를 해야할 때.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근무를 하다보면 공동중개의 기회가 굉장히 많이 찾아온다. 하지만 사람은 욕심이란게 있어서 공동중개보다는 단독중개를 하려고 하는게 대부분이다. 단독중개를 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잠깐 설명을 하자면 아파트 매매계약을 한 경우, 단독 중개라면 매도인 매수인 모두에게 중개보수를 받는다. 공동중개인 경우 매도인 혹은 매수인 중 한쪽으로 부터 중개보수를 받거나 공동중개를 한 다른 부동산과 반반 나누기를 한다. 쉽게 말해서 단독중개가 같은 계약시 더 많은 돈을 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을 하다보면 일부러 공동중개로 계약을 끌어가는 경우가 있다. 최근 계약한 계약에 대한 이야기다. 중학교 친구가 작은 상가를 하나 의뢰했다. 사업을 하는 친구인데 사업장 확장을 위한 상가 계약이었고, 잘 안될시 월세를 제대로..

실업급여 신청방법, 기간 그리고 신청조건. [내부링크]

며칠전 기사다. 30.40대 74만명이 직장을 잃고 알바를 뛴다고 한다. 누군가가 분명 우리나라 경제는 좋은 방향으로 흘러라고 경제 튼튼하다고 했던거 같은데 이게 어찌된 상황인지 모르겠다. 아무튼 현재 국내 실업률이 높다고 하는 만큼 실업급여 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는걸 알수 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기간 그리고 신청 조건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에 부합되어야만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신청전 반드시 체크해야할 사항들이 있다. 실업급여란?부득이한 사정에 의해서 실직을 한 경우에 경제활동의 단절로 인해 찾아오는 생계불안을 재취업 급여의 일부를 제공하는 제도.실업급여 신청조건실직했다고해서 모두에게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아래와 같이 일부 조건을에 부합하여야 신청 조건이 주어진다. 1. 근..

Windows7(윈도우7) 지원 종료와 Windows10 전환보상.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공식적으로 Windows7('이하 윈도우7')종료를 공지했다. 그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사는 기존 윈도우7 사용자들의 Windows10 전환을 지원하는 보상 캠페인을 시행중이다. 공식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기존 윈도우7 사용자들은 보안에 취약해짐을 직면하게 될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는 윈도우7 ESU(Extended Security Updates)에 가입함으로 해결이 가능한데 보안업데이트는 2023년까지만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차피 상위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는 필요하다. 게다가 해당 지원은 윈도우7 프로페셔널/엔터프라이즈 사용자에게만 해당된다. 그렇다면 윈도우7 종료에 대해 일반 사용자들은 어떻게 대비해야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최신버전인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다. 이는 원..

카공족들은 봐라 개인적으로 니들 진짜 꼴보기 싫다. [내부링크]

"공부 중인데 조금만 조용히 해주시겠어요?" '니들이 다른데로 가라 이ㅅㄲ들아.' 카공족이란?가장 간단하게 말하면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보통 혼자서 공부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끔 그룹스터디나 조별과제를 목적으로 하는 집단도 있다. 개인적으로 난 이런 카공족이 진짜 꼴보기 싫다. 미꾸라지 한마리가 우물을 흐린다는 말이 있긴 하지만 어떠한 우물에 미꾸라지 한마리가 생긴다. 잡아서 없애면 된다. 근데 점점 미꾸라지가 쌓여서 처리할 방법이 없어지면 그 우물이 싫어진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는 말처럼 다른 우물로 옮기면 되겠지만 그 우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꾸라지가 많아지는 현상이 발생하면 우물을 옮긴다기 보다 미꾸라지가 싫어진다. 내가 그랬다. 자주 이용하던 카페에 카공족이 늘어나서..

빨래하면 양말이 자꾸 없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드디어 알아냈다. 빨래하면 양말이 없어지는 이유. "87년생 수컷의 인생저장소"

앉아서 놀고 먹는 공인중개사.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근무를 한다고 하면 이미지가 어떨까? 나는 30살 초반에 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부동산에서 근무를 시작한지 이제 3년차이다. 나도 이 일에 발을 들이기 전까지는 정말 이런 놀고먹는 직업이 또 있나? 라고 생각했던게 사실이다. 나는 대학시절 자취방을 구할때도, 취업해서 자취방을 구할때도 항상 부동산을 통해서 거래를 했다. 워낙에 까다롭지 않는 성격이라 가깝고 가격 맞으면 바로바로 계약했던 나의 시점에서 그 부동산의 근무자는 정말 놀고 먹는 사람이라고 보였다. 상담, 매물확인, 계약까지 두번의 계약 모두 1시간 안쪽으로 마무리졌으니 그렇게 볼 수 밖에 없었다. 대충 1시간에 원룸에 대한 중개보수 약 25만원을 받는 부동산사장님... 하루에 1개씩 25일만 해도 625만원이라는 엄청난 수입인데 ..

소주 도수로 비교하는 각종 술 [내부링크]

어제 마신 술로 정신 못차리는 모든 직장인 대학생 백수 등등 모든 애주가들 오늘도 해떨어지면 한잔하러 갈 생각에 기분 들떠 있는거 다 안다. 매번 자신의 몸이 견디지도 못 할 술을 마시고 머리가 깨질듯한 숙취로 고생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주량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 한다. "맥주는 음료수 아냐?""막걸리가 무슨 술이냐?""반주로 소주 한 잔 하는건데 뭘" "양주는 독하니까 천천히 마셔야돼" 등등 사람마다 음주에 대한 자신만의 개똥철학들이 있는데 솔직히 술을 마시면서 정확한 음주량이 확인이 되지 않는 상태로 마시다가 박살나는 숙취를 경험해본 사람들이 많을거다. 그래서 오늘은 소주 도수를 기준으로, 각 술들이 얼마만큼의 파괴력을 보유했는지를 알아보고 자신에 주량에 맞는 음주량을 체크를 해보는 시간..

넷플릭스 요금제 & 넷플릭스 가격, 30일 무료 이용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 & 넷플릭스 가격, 그리고 30일 무료 이용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주변 넷플릭스 이용자들이 많이 늘고 있다. 나도 처음에는 유튜브(YouTube)와 뭐가 다른지도 모르겠고 굳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사용하지 않았지만, 최근 친구와 여행중 넷플릭스를 실제로 체험해봤고 괜찮은거 같아서 사용중에 있다. 넷플릭스의 장점.약정기간 없는 간단한 가입과 쉬운 해지.한달 9,900원 하루 약 33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시청가능.PC,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 어디서든 사용가능한 편리함.드라마,영화, 예능, 넷플릭스 오리지날 컨텐츠 등 다양한 컨텐츠.넷플릭스 가격 & 요금제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첫달 30일 무료 이용. 약정기간 없이 언제든지 ..

조정대상지역 해당여부와 해제시 바뀌는 점. [내부링크]

어떠한 지역이 조정대상지역 해당하는지 여부와 해제됨에 따르는 많은 움직임 때문에 해당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 속하는지 속하지 않는지는 상당히 중요하다.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조정대상지역" 이 용어에 대해 정확한 정의를 알고 있나? 오늘은 조정대상지역의 의의 그리고 해제됨에 따라 어떠한 변화가 생기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조정대상지역 주택법에 의거하여 해당 지역의 부동산시장 과열을 막기 위해 지정한 특정입지 지역이다. 갑자기 주택가격이 급상승하는데 그 상승률이 일반 물가상승률의 2배이상 혹은 청약경쟁률이 5배 이상인 지역인 경우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 될 수 있다. 조정대상지역에 속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주택담보대출규제가 시작되는데 LTV 60%, DTI가 50% 이하로 낮..

태사자 김형준, 쿠팡맨 김형준 인스타 [내부링크]

며칠전 슈가맨에 출연한 태사자. 태사자 멤버중 한명 김형준은 현재 쿠팡맨을 하며 지내고 있다고 했다. 한때 좋아했던 팬으로서 약간 걱정이 되긴 했지만 "연예인 걱정은 하는게 아니다" 라는 말처럼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는듯 하다는게 솔직한 심정이다. 그동안 벌어놓은 돈이나 그런걸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다른 연예인들 보면 사고치고 자숙하다가 슬그머니 기어나와서 방송생활 다시하고 그러는데 그런 것도 없이 열심히 잘살고 있는 모습으로 보인다. 일하고 싶을때 일하고 여행가고 싶을때 여행한다면서 자유롭게 산다고 이야기 했는데 진짜 다시 한번 말하지만 사기, 병역기피, 심지어는 마약에 도박까지 하는 그런 연예인들 보다는 훨씬 건강하게 잘 살고 있는 거 같다. Time 이라는 노래를 정말 좋아했던 나는 슈가맨 출연한 ..

효과 좋은 강력한 수면제 졸피뎀. [내부링크]

졸피뎀졸피뎀은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보통 스틸녹스,졸피드,졸피람(메이커이름)등으로 불린다. 다른 수면제에 비해 효과가 빠르게 오며 아침에 일어났을때 머리가 덜 아픈편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처음 약을 먹게되면 10~20분안에 깊은 잠이 들 정도로 강력한 수면제다. 첫 복용은 5mg (10mg 알약 반조각)으로 시작해서 점차 내성이 생기면서 복용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복용을 한다. 28알 기준 내과 초진비용 5천원 / 약 5천원으로 약 만원정도면 처방 받을수 있다. 정신과가 아닌 일반 가정의학과(의원) 또는 내과에서도 쉽게 처방이 가능하다. 의료보험 적용으로 최대로 처방받을수 있는 양은 28정(1일 1정)을 처방 받을수 있다. A병원에서 처방을 받고 B 병원에서 또 처방을 받..

태사자 - Time 지금 들어도 너무 좋은 명곡. 가사포함. [내부링크]

1세대 아이돌의 전설 핫젝갓알지!. 이는 HOT, 젝스키스, GOD, NRG를 부르는 말이다. 나는 당시 초등학생~ 중학생 시절을 보냈는데 HOT를 제일 좋아했지만 HOT는 테이프를 구매했고 젝스키스와 NRG는 음반(CD)을 구매 했으며 GOD는 "소X바다"에서 그냥 다운받아 들었다. 내 기억으로는 1세대 아이돌 시절 각 아이돌 그룹은 1:1 라이벌 구도를 가졌던걸로 기억한다. HOT vs 젝스키스SES vs 핑클 등등등.... 뭐 이런식으로 말이다. NRG는 핫젝갓알지에서 빠진 태사자와 라이벌 구도를 가졌던걸로 기억하는데 당시의 인지도는 잘 기억이 안나고 이후 행보를 보면 NRG가 더 우위에 있던거 같긴 하다. 며칠전 슈가맨에서 태사자가 나왔다. 방송을 챙겨보진 못했지만, 실시간 검색어라든가 뭐 암튼 ..

칼에 찔리는 내용의 꿈을 3일 연속 꾼다. [내부링크]

최근 며칠 간 계속 칼에 찔리는 꿈을 꾸고 있다. 꿈의 내용은 유치원시절의 친구랑 노는데 갑자기 그 친구가 돌변하여 나를 칼로 난도질 한다. 배경이나 세부적인 스토리는 같지만, "같이 놀고", "칼로 난도질" 이건 변하지 않는다. 정말 기분 나쁜 꿈이다. 더 열받는건 그 친구의 이름도 기억이 나질 않는다. 그럼 "칼에 찔리는 내용의 꿈"에 있는 의미는 무엇인가 한번 알아보자.칼에 베이는 꿈칼에 찔리는 꿈을 꾸거나 흉기같은 날카로운 물체에 베이는 것은 기분도 찝찝하고 조금은 무서운 꿈이지만 정작 해몽풀이에서는 신분이 상승하거나 재물이 늘어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한다.칼에 찔려 고통스러워 하거나 피를 흘린다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길몽으로 해석되지만 피가 흐르지 않고 아무 느낌도 없었다면 안좋은 일이 생..

필리버스터란 무엇인가? 필리버스터 최장시간? [내부링크]

필리버스터필리버스터(Filibuster)는 "국가 공인 해적"을 뜻하는 네덜란드어 "프리에위바위터(vrijbuiter)"에서 유래한 말로, 소수당이 법률의 범위 내에서 합법적으로 의사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2019년 12월 1일 현재 더불어민주당 129석, ((자유한국당 108석)), 바른미래당 28석, 정의당 6석, 민주평화당 4석, 우리공화당 2석, 민중당 1석, 무소속 17석으로 총 의석수가 ((295석)) 2012년 개정된 '국회법 제106조2'에 따르면 본회의에 부의된 안건에 대하여 무제한 토론을 하려는 경우 재적의원 3분의 1((99석))이상의 요구서를 의장에게 제출하고, 의장은 해당 안건에 대하여 무제한 토론을 실시할 수 있다. 쉽게 말해 필리버스터(Filibuster)란 합법적 의..

명도소송, 월세 제때에 안내는 세입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명도소송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임대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으리라 생각된다. 워세를 제때 납입하지 않는 세입자에게 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이다. 단순히 월세를 납입하지 않는 것을 떠나서 세입자가 의도적으로 연락을 피한다면 건물주 입장에서는 정말 골아프다. 세입자가 월세를 내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임대차 계약해지 주택의 경우 2기의 차임연체가 있는 경우 임대인은 임대차 계약의 해지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묵시적 갱신 역시 효력을 잃는다. 이러한 경우 임대인은 임대차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이라도 임차인에게 계약 해지 통보를 할 수 있으며 효력은 즉시 발생한다. 상가의 경우에는 3기의 차임 연체가 있는 경우 계약 해지가 가능하다. 다른 내용은 같지..

금수저빙고. 유행이라는데 난 이제 해본다. [내부링크]

이게 유행이었다는데 난 이제서야 해본다. 나이를 먹는다는거 참 슬프다. 유행을 항상 늦게 접하네... 아래는 내 빙고판 빙고를 하나도 완성시키지 못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으로 사진찍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시스템 볼륨에 상관없이 셔터음이 발생한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그것을 바꿔주는 방법. (시스템 볼륨에 따라 셔터음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없애는 방법) 1.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C드라이브 최상위 폴더에 압축을 해제. 2. 스마트폰 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을 활성화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3. 1번의 ADB 폴더로 들어가서 cmd-here.exe을 실행(관리자권한) 4. 스마트폰을 USB로 PC와 연결(데이터연결) 5. 3번의 cmd창에서 'adb devices'위와 같이 나오면 제대로 연결 된 것. 연결실패시 unauth**** 라는 문구가 뜬다. 6. "adb shell settings put system csc_pref_camera_fo..

광고 없는 무료 음악 재생 프로그램 Presto. [내부링크]

예전에는 벅스뮤직, 소리바다, 아이맵스 등등 무료로 음악을 들을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다. 근데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결제를 해야하거나 한다. 그게 당연한 이치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게 쉽나. 이번에 그래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Presto[프레스토] 라는 프로그램이다. 유튜브에 있는 각종 음악들을 플레이리스트로 추가해 중간 애드센스 광고도 없이 음악을 들을수 있다. http://www.kodnix.com/Services/Presto/

이사 할 때 한번에 주소 변경 하는 방법, 우체국 주소 변경 [내부링크]

얼마전 집을 구매해 이사를 한 친구가 있다. 그 친구는 부동산에서 근무중인 나에게 정말 많은 걸 물어봤다. 귀찮아 죽는줄 알았다. 인터넷 찾아보면 다 나올텐데 왜 물어본지 모르겠다. 이사를 앞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됬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한다. 우체국 주소 변경하기 (주거 이전 서비스) 예전엔 우체국 가서 하나하나 다 변경을 해야했지만 지금이 어떤 시대인가? 집에서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모든주소를 한번에 변경할 수 있다. 이사 후 1~2일내 아래 홈페이지를 가서 신청하면 된다 . https://service.epost.go.kr/front.RetrieveAddressMoveInfo.postal 금융주소 옮기기 (‘금융주소한번에’) 금융주소를 쉽게 옮길 수 있는 사이트다.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경량패딩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확인해야 할 정보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진다. 추운겨울 "다운점퍼(패딩) 구매 팁" 한번 알아보자. 결론부터 말하자면 "충전재, 우모량, 필파워(Fil-power), 겉감" 네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내장재"다운" 이란 새의 솜털을 의미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보온 역할을 하는 가슴부위의 솜털을 의미한다. 오리털을 충전재로 사용하면 덕다운(Duck down), 거위 털을 충전재로 사용하면 구스다운(Goose down) 한마디로 덕다운, 구스다운으로 부르던 것은 다운제품들의 속을 메꾸고 있는 충전재의 종류를 말한다. 최근에는 오리털보다 거위털이 인기가 높다. 거위털은 오리털보다 솜털이 길고 숱이 풍성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가볍기 때문에 가격이 더 비싸다. 복원력도 더 거위털이 더 우수하다. 다운 제품의 보온성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탈모에 대해 잘못알고 있는 사실. [내부링크]

Q1. 약 복용을 멈추면 머리카락이 더 빠진다? 복용을 중단하면 탈모 증상이 다시 시작될 수는 있다. 약 성분이 체내에 쌓이지 않고 48시간 경과 후 대부분 체외로 배출된다. 하지만 약 복용을 중단한다고 해서 이전보다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은 아니다. 탈모가 멈추고 머리카락이 새롭게 나던 상황에서 탈모가 다시 시작되며 탈모 증상이 심해졌다고 느끼는 것. Q2. 탈모치료제는 정력을 감퇴시킨다? 정확히 의학적으로도 증명된적은 없다. 탈모약이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는 약이라고 많이들 생각한다. 하지만 탈모약의 주 성분은 탈모의 원인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의 생성을 막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남성호르몬의 정상적인 분비에는 영향을 미치치 않으며 임상실험에서도 1% 내외의 환자에서 성기능..

탈모 정복하기. 탈모를 극복하기 위한 실제 노력.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일단 나도 탈모로 고통받고 있으며, 탈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비하할 의도는 당연히 전혀 없으며 전세계의 모든 탈모인들에게 희망으로 다가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함을 미리 밝힘. 1.각종영양제와 식이요법탈모에 좋다는 검은콩, 두부 등등 꾸준히 챙겨먹었지만 큰 효과는 보지 못했음. 영양제로는 이것저것 찾아서 먹어봤는데 처음에는 좀 괜찮은거 같아서 꾸준히 먹고 있음. 현재 지속적으로 복용중인 제품은 맥주효모. 여러가지 제품을 먹어봤으나 솔직히 냄새가 좀 심해서 가루형태보다는 알약으로 된 제품이 먹기 편함. 그래서 현재 먹고 있는 제품은 "참다움 맥주효모환" 2.탈모클리닉많은 기간을 다닌게 아니라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단정지을 수 없으니 크게 언급하진 않겠음.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도 중간정산이 될까? [내부링크]

최근에는 한 직장에 오랜기간 재직하는 경우가 점점 줄고 있다. 스스로 실력을 키우는 동시에 업무나 복지 면에서도 훨씬 더 조건이 좋은 곳으로 이직을 하려는 사람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한 근무지에서 1년 이상 근무 후 이직 혹은 퇴직시 회사에서 추가적으로 받을수 있는 돈이 바로 퇴직금이다. 그럼 지금부터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지급기한,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 중간정산까지 한번 알아보자. 퇴직금이란?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상당기간을 근속하고 퇴직하는 경우에 근로관계의 종료를 원인으로 하여 사용자가 지급하는 금전을 말한다. 사용자가 근로자의 근로연수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 임금을 퇴직금 지급기한 안에 지급하도록 그 기준을 정하고 있다 또한 퇴직금의 지급 및 금액 산정은 기업의 퇴직금 규..

다이어트.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 1. 밥 양을 줄여라.밥양을 줄여라.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한다. 밥양은 한끼에 공기밥의 1/3 정도만 먹는거다. 그럼 당연히 배고프다.고기의 양을 늘려라. 없으면 계란 같은 단백질 식품의 양을 늘려라. 그것도 없으면 그냥 반찬이라도 많이 먹어라.탄수화물이 너의 몸을 살찌게 한다. 지방이나 당을 더 섭취 하더라도 우선은 몸이 받아 들일수 있게 탄수화물양만 줄여라.2. 라면, 짜장면, 칼국수, 빵, 떡, 과자 먹지마라.밀가루+쌀가루 등 가루로 만든 음식 끊어라. 비만인 사람들 특징이 끊임 없이 무언가를 먹는단 거다. 근데 뭘먹냐? 밥 먹고 또 과자 먹고, 빵 좀 먹고, 누가 떡 사오면 다 주워 먹는다.살안찔거 같지? 목표는 탄수화물을 최소화 하는데..

갤럭시 S11 공개? [내부링크]

전면 디자인 아이폰 노치에서 펀치홀로후면 디자인 아이폰 인덕션에서 세로로 살짝 길어짐 AP성능은 3년전 아이폰x급플랫 없음6.4인치 엣지 디스플레이6.7인치 엣지 디스플레이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 기존 갤럭시S10 19대9 비율갤럭시S11 20대9 비율로 더 길어짐 국내용 삼성 엑시노스 5G 투칩 탑재(발열, 배터리소모 심함) 해외용 퀄컴 스냅드래곤 5G 전용 원칩 탑재 인덕션 카메라 탑재후면 1600만화소에, 5배줌 탑재동영상 기능 몇가지 추가전면 카메라 노트10과 동일 두께 8mm (카툭튀 포함 9.1mm)3.5 이어폰잭 삭제이번에도 3D얼굴인식 탑재 안함 (노트11로 연기)

노후 경유차 매연5등급 차량 서울 진입 과태료에 대한 진실 [내부링크]

몇년전 부터 노후 경유차(5등급)가 서울시에 진입하게 되면 과태료를 부과한다. 그리고 현재 과태료도 올라서 1회 적발시 25만원을 내야한다.작년, 오래된 경유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 꽤 많은 사람들이 조기폐차했다. 심지어 조기폐차 지원금이 소진되서 그냥 쇳값만 받고 폐차한 사람도 있을지경다. 폐차를 하지 않고 계속 타려면 매연저감장치 DPF를 장착하던지 LPG로 개조를 해야하는데, 워낙 오래된 차량이다 보니까 개조를 할 수 있는 부품이 없다. 아직 5등급이 되지 않은 차들만 개조 또는 장착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지금 상황이 이렇다 보니 호황을 누리는 건 폐차장과 자동차 회사들. 개조 장착 업체들은 아직까지는 큰 이득을 보는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여기서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할 것! 노후경유차..

푸틴, 러시아판 라스베가스 만든다. [내부링크]

푸틴은 지난 2009년, 러시아에서 도박을 전면 금지 시키면서 러시아땅에 자체 라스베가스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한바가 있다.그것이 지금 실행되고 있다 장소는 극동의 프리모라이(Primorye) 러시아 정부가 이미 17억달러를 투자했으며, 마닐라, 키프로스, 필리핀에 거대 카지노를 갖고 있는 홍콩 출신 카지노재벌 '로렌드 호' 는 "나는 러시아 정부보다 2배 더 투자한다" 면서 이 사업에 발을 담갔다. 러시아는 프리모라이에 거물들의 투자를 받아들이기 위해서 요구하는 거의 모든것을 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2023년 오픈때는 20개 정도의 카지노가 오픈하게 될 것이라 한다. 프리모라이가 어디쯤 붙어있냐면홋카이도 맞은편이고, 두만강 건너 북쪽이다. 블라디보스톡이 있고 나홋카가 있는곳 중국북부의 짱개들, 일본놈들, ..

퇴직금 제도를 폐지하고 [내부링크]

며칠전 참으로 이상한 뉴스를 본 기억이 있다. 바로 퇴직금제도를 폐지하고, 퇴직연금이라는 제도를 실시한다는 내용의 뉴스다. 댓글들을 보면 다들 국민연금을 언급하면서 이 제도에 대하여 불신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퇴직연금은 위기사를 보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절반이상이 가입할 정도로 이미 상용화가 되고 있는 연금이다. 그렇다면 "퇴직연금"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퇴직연금은 크게 DB, DC 그리고 IRP로 크게 3가지로 나뉜다.DB는 확정급여형. 기존의 퇴직금과 마찬가지인 연금이다.내가 퇴직하게 되면 직전달의 "월급*근속연수"에 해당하는 퇴직금을 수령한다. 회사는 이 금액을 근무기간 동안 월급에 해당하는 일정금액의 60~80%를 은행 이나 손보나 생보에 적립하는데 이 돈은 원금보장이 되며 회사에서 이..

건강을 되찾는 작은 생활습관. [내부링크]

건강을 되찾는 작은 생활습관밥먹을때 오래 씹는게 좋다고 하는데 중요하긴 하고 그에 버금가는게 씹을때 침이 많이 나오면 좋다. 침에 대한 설명 생략하고 많이 나오게 하는법은 오래 씹는것도 있고 더 간단한 방법으로는 턱을 아주 크게 움직이는 방법이다.하정우나 이병헌이 먹는것 처럼 턱을 크게 움직여서 먹어라 보기에도 복스럽고 스스로 식욕도 올라간다. 턱 아래를 손으로 눌러줘도 침이 나오긴 하지만 음식을 먹을때마다 그런 행위를 하는건 당연히 말이 안되고.. 턱을 최대한 크게 움직이는데 조건은 입다물고 해라. 입 열고 쩝쩝 먹으면 효과 없다. 입을 닫고 크게 움직여야 피부가 댕겨져서 턱 아래 침샘을 눌러주는 효과가 있기에 침이 잘 나온다. 침이 많이 나오면 소화기관 관련 도움이 많이 된다. 소화불량, 위, 소장,..

무료 포토샵(포샵) PhotoShop 크랙없이 무료 사용하기. [내부링크]

간단한 포토샵 사용이 필요한데 포토샵을 구매하기 애매할때 다운로드 혹은 구매 없이 웹페이지에서 바로 포토샵 활용이 가능한 사이트. https://www.photopea.com/

내 스마트폰은 안전할까? 스마트폰 보안상식. [내부링크]

요즘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말도 많도 탈도 많다. 해킹을 당한다거나, 몸또를 당한다거나 등등. 당연히 나에게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다. 그럼 어떻게 이를 대비하고 보안을 유지할 수 있을까?1. apk 설치 하면 안됨 잘모르는 사람이 보내준 Apk 파일을 내 폰에 설치를 하는 행위는 그냥 너의 스마트폰을 그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이나 다름 없다. 니가 도둑놈 들어오게 니집 대문 열어주는 것이다. 그래서 앱스토어에 있는 앱이라고 무조건 무조건 안전한 앱이라 볼 수만은 없다.그거야 앱 만든 놈 맘이니까. 그러니 이상한 앱 설치하지 말고, apk 설치 얘기 나오면 조용히 통화 끊고 차단 박아넣자.2. 인증번호 요구시 절대로 알려주면 안됨대출이든 뭐든간에 고객에게 인증번호를 직접적으로 ..

[쿠팡 최저가]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AX60N5080WFD] [내부링크]

[쿠팡 최저가]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정청기 [클릭이동] [쿠팡 최저가]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정청기 [클릭이동]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작성자에게 일정량의 커미션이 제공 가능한 포스팅입니다.

[사전예약] Apple 아이폰11 사전예약 128GB [내부링크]

[사전예약] Apple 아이폰11 사전예약 128GB [클릭이동] 제품 특징 첨단 기술과 iPhone 특유의 심플함이 만나 탄생한 최초의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 스마트폰의 영역을 확장하는 가공할 성능의 칩 앞뒤 모두 가장 단단한 글래스 디자인 볼수록 확연한 차이가 드러나는 Super Retina XDR 더욱 길어진 배터리 사용시간 [사전예약] Apple 아이폰11 사전예약 128GB [클릭이동]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작성자에게 일정량의 커미션이 제공 가능한 포스팅입니다.

마황의 성분, 에페드린과 다이어트. [내부링크]

예전 흔히 말하는 "약투"로 인해 "스테로이드"에 대해서는 들어본 사람들이 꽤 있겠지만 "에페드린"에 대해서 조금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에페드린 도핑제의 일종이며 이걸 쓰면 그야말로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악마와의 계약, 에페드린 다이어트 위 사진은 마황이라는 한약재인데 저기에 주로 들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을 "에페드린"이라고 한다이 "에페드린"의 도핑효과를 설명하자면 몸에서 가장 빠지지 않는 내장 지방을 컷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그 이유는 교감신경계의 노르에피네프린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열량이 많이 빠져나가게 되는 효과를 나타낸다.이 약물의 효과는 굉장히 뛰어난데, 도핑을 한 사람은 에너지와 활력감, 남성적인 힘을 느끼며 하루에 75mg의 에페드린을 카페..

30회 공인중개사 합격. 이게 끝이 아니다.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말했듯 나는 공인중개사 30회 시험에 합격했다. 올해 시험에 합격자 들은 정말 많은 분류로 나뉘어 진다. 중개보조원을 하던 사람을 소공을 하거나 자신이 있는 사람들은 개업을 노린다. 그에 반해 스펙용으로 딴 사람도 있고, 이쪽 관련 일을 해보려고 자격증을 따는 사람도 많다. 공인중개사 30회 합격수기 + 공인중개사 2차 강사 추천. 그 중에 내가 오늘 해볼 이야기는 애초에 처음 이쪽에 발을 들이려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다. 이제 3년정도 밖에 안된 풋내기지만, 그래도 처음 입문 하는 사람들 보다는 많이 아는게 당연하기 때문에 그리고 내가 겪었던 시행착오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1. 중개대상물을 명확히 정해라. 공인중개사법령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중개대상물에 대해 배웠다. 토지,..

공인중개사 30회 합격수기 + 공인중개사 2차 강사 추천. [내부링크]

일단 내 점수임. 막 합격 수기라거나 팁을 알려주기에는 높은 점수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이야기좀 해보려고 함. 일단 내 소개를 하자면 난 작년에 동차 했다가 2차 탈락을 했음. 그래서 올해 2차만 보고 결과는 위와 같음. 2차만 하다보니 뭔가 모를 여유가 있어서 공부시작은 7월 중순부터 시작함. 공법 - ㅇㄷㅇ, ㄱㅎㅅ(이론) + ㅈㄱㅌ 마무리(100선) 강사를 바꾼건 공법만 바꿨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강사 때문에 합격했다고 하기엔 잘 모르겠는게 기본강의 + 심화강의만 1번씩 듣고 거기서 밑줄친 부분을 위주로 기본서를 무슨 소설책 보는것마냥 그냥 몇번 읽었음 외운다는 생각도 없이 그냥 읽었음 뭔지 몰라도 그냥 읽고 몰라도 넘어가고 그런식으로 공법 기본서 못해도 15번정도는 읽은거 같음. 기본서를 1..

사람이 죽기 직전 느끼는 마지막 쾌락 (엔도르핀, 엔돌핀) [내부링크]

모든 사람은 결국 죽는다.죽음 이후의 세계, 즉 사후세계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것이 없다. 영원히 의식이 없고 이미 당신은 존재하지도 않았다고 할수있는 무로 돌아가는지, 아니면 종교에서 말하는 것 처럼 천국 혹은 지옥이라는 사후세계가 존재하는지 그 누구도 진실을 알지는 못한다.하지만 죽기 직전까지의 상황은 과학으로 많이 알려진 바가 많다. 고등동물이 죽는 과정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뇌와 심장의 정지가 중요한 사망 요인이다.의사는 대개 뇌의 정지를 죽음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간주한다. 뇌는 생명체 전체의 활동을 조절하는 부위로, 뇌의 기능이 멈추면 몸 전체의 기능이 차례로 정지돼 결국 완전한 사망에 이르게 된다. 뇌가 멈추고 소뇌가 멈추면 이윽고 심장마비, 호흡곤란 단계로 넘어간다.산소가 공급되..

추억의 전대물 후뢰시맨, 역대 악역중 최고의 미모를 보인 레이네펠. [내부링크]

난 어린시절 후뢰시맨을 정말 많이 좋아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아마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아니면 초등학교를 들어가기도 전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지금 생각하면 좀 양아치지만, 우리집에 있던 비디오기계(?)는 배속 재생이 가능했다. 그래서 후뢰시맨을 1편을 빌려온 다음에 앞쪽 노래부분 빼고 뒤에 예고편을 빼고 1.5 배속으로 엄청 빠른시간에 본다음에 다시 그 비디오를 들고가서 봤던거라며 다음편을 빌려보기도 했었다. 아 당연히 양심의 가책은 있어서 2~3번에 한번씩 그랬으며 당시 비디오 가게 사장님이 옆집에 살고 우리 어머니는 그 비디오 가게 옆에서 장사를 했기 때문에 알고도 이해해준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내가 후뢰시맨을 봤을 때가 워낙 어릴 때라 이성에 대한 ..

감자보다 칼로리가 높은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더 좋은 이유? [내부링크]

다이어트식단을 생각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너무나도 많은 음식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닭가슴살, 삶은계란, 그리고 오늘 이야기 해볼 "고구마"가 있다. 고구마가 다이어트 대표 식품이 된 이유는 낮은 칼로리와 오래 지속되는 포만감이 그 이유가 아닐까 싶다. 비슷한 음식으로는 감자가 있는데 고구마는 감자와 비교 했을시 칼로리가 더 높다. 고구마 100g 당 약 120kcal, 감자 100g 당 약 55kcal. 이렇게 칼로리가 더 높은데도 감자보다는 고구마가 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GI지수에 있다. GI지수GI 지수는 혈당지수를 말한다. GI가 높을수록 소화과정에서 음식이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빨라져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고, 췌장에서 ..

F(x) 멤버, 가수 겸 배우 설리 자택서 사망... [내부링크]

SM 소속의 가수 겸 배우 설리(25·본명 최진리)가 14일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한다. 지난 14일 경찰의 말에 따르면 당일 오후 3시 21분경 경기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최씨가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하고 신고했다고 한다. 설리의 매니저는 전날 오후 6시 30분쯤 변사자와 마지막 통화 이후 연락이 닿지 않자 주거지를 방문했다가 이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설리가 유서를 남겼는지 확인하는 동시에 자세한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한다.

[펌] 20년 중매쟁이가 말하는 [내부링크]

1. 중매 시장엔 신데렐라는 없다. 조건과 조건의 교환이 있을 뿐이다. 2. 무조건 돈많은 사람과 결혼하는게 목적이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때 결혼해라. 본인이 내세울게 외모라면 더욱이 나이가 어려야한다. 아직도 뚜로 활동하는 애들이랑 논쟁이 있는데,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커플의 경우 나이차이를 경제적으로 환산하면 얼마냐?. (남자나이-여자나이-4살) * 5천이냐 1억이냐? 그만큼 나이가 경쟁력이라는 이야기가 된다. 3. 결정사 가입하지 마라. 전문중개인 또한 믿지 마라. 결정사 고객의 80프로 이상은 여자다. 가입 전엔 간도 쓸개도 내빼줄 것 같지만,결정사는 성혼비가 없는게 원칙이거나 성혼비 비중이 낮아서 신규 고객 유치가 우선이다. 그렇다면 성혼비가 높은 전문중개인은 좀 나은가? 사기꾼이 더 많다. 정..

불매운동의 주요타겟 유니클로! 매출 상황 [내부링크]

유니클로를 자회사로 하고 있는 패스트 리테일링에서는 유니클로의 매출상황을 발표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한국에서의 불매운동으로 한국에서의 실적은 작년대비 줄었으나 다른 해외 지점들의 실적 대폭 호조로 유니클로 전체로 봤을 땐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전부 사상 최대치 달성. 자 그럼 한국 언론에서는 유니클로의 사상 최대 실적을 어떻게 보도하고 있는지 보자. 조선일보 제외한 다른 언론들은 죄다 한국에서의 실적 악화만 언급할 뿐, 한국의 불매운동이 있었으나 그 영향은 미미했고 한국에서의 실적 하락을 훨씬 뛰어넘는 해외에서의 실적 증가로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기록했다는 팩트는 이야기 하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좌빨님들의 불매운동으로 일본의 기업 유니클로가 실적이 대폭 하락하는 국뽕 시나리오가 나와야..

[퍼옴] 문재인과 조국의 관계, 그리고 세월호와 노무현의 진실 [내부링크]

대통령과 총리 그리고 법무부 장관의 지독한 인연이 밝혀지고 있음. (유튜브 문갑식TV : https://youtu.be/vnjyN4wSgCs, https://youtu.be/cCaFXY6UHOQ) 1. 정광보(조국 처남)은 대기업에서 20년간 근무하다 2014년 1월 두우해운 상무(두우해운은 SM그룹(삼라만상)의 자회사)로 입사함. 2. 문재인 동생 문재익은 SM 그룹의 선장 3. 이낙연 총리 동생 이계연은 SM 그룹의 사장 4. 두우해운의 신정훈 항해사는 세월호(청해진 해운)로 4월 15일 이직하고 바로 다음날 4월 16일 세월호 사건 발생 5. 두우해운 소속의 동친상하이호가 북한 석탄 운반으로 UN제재 위반 6. 문재인은 조국의 웅동학원이 동남은행(35억)과 신세계종금(9억) 그리고 유병언 세월호 청..

트럼프 탄핵? 도날드 트럼프와 바이든의 자식 문제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트럼프와 바이든의 자식 문제 트럼프의 우크라이나 문제로 탄핵추진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에 바이든 아들 문제에서트럼프 자녀들에 대한 문제로 공격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도날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취임한 이후로 이방카와 그 남편은 백악관 선임고문이란 희안한 직책으로 백안관에서 일하고 있으며, 직책을 이용해서 개인사업과 정치적 경력에 이용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방카는 트럼프 재임기간 동안 개인사업을(주로 패션,의류) 위해서 중국에서 34건의 상표를 등록했다. 중국 정부가 무역전쟁 와중에 미국에 잘보이기 위한 제스쳐로 상표권 승인을 빠르게 도와줬다는 의혹이 있다. 반대로 미국 내에서 이방카 브랜드는 공적인 지위를 이용해 사업적 이득을 거두고 있다는 비판에 시달려 매출이 떨어지자 이방카는 미국내 패션사업을 중단하..

[간단주의]유튜브에서 노래 다운받는 방법. 유튜브 음원추출. mp3파일!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음원(mp3파일) 추출하는 방법. 멜론이나 각종 다른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번에 소개할 방법이 별로 쓸모가 없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매월 결제금이 부담되거나 아깝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되어 소개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내가 소개하는 방법이 나에게는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되고 따라해보면 정말 간단하단 것을 느낄수 있을것이다. 1.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자. 유튜브에서 MP3 변환 - 온라인 변환기 유튜브에서 고품질의 MP3를 다운로드하고 변환하세요. 몇 초 안에 모든 유튜브 동영상을 MP3로 변환시키세요. 온라인으로 빠르고, 간단하고 무료로 다운로드받으세요! www.y2mate.com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

대법원 상고심이란 뭘까? [내부링크]

대법원 상고심 대법원 상고심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현 대한민국의 사법체계는 3심제를 택하고 있다. 하지만 대법원에서 원심을 깨버리는 "파기환송" 판결은 유죄취지든 무죄취지든 매스컴에서 보도되는 경우가 많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의 경우에도 파기환송이 되었을 때 인터넷상에서는 끊임없는 갑론을박이 이어졌고 현재까지고 이야기가 나오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왜 파기환송이 되면 매스컴에서 보도되는 걸까? 잘못판단한 게 있으면 파기되는 게 당연한거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을텐데 이러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작년 사법통계를 한번 보자. 일단 상고심이 내릴 수 있는 판결은 판결과 결정이 있다. 이 중에서도 크게 나누면 상고취하를 제외하면 상고기각결정, 상고..

[내부링크]

다이어트 콜라에 대해글쓰기에 앞서 난 콜라회사 직원도 아니고, 별로 옹호하고 싶은 생각도 없음을 밝힌다. 단지 진실만 알려주려고 글을 작성하게 됐음. 가볍게 읽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다이어트 콜라는 콜라의 전환점이라고 생각한다.'콜라는 맛있지만, 뒤룩뒤룩 살찌는 음료' 라는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으니... 하지만 콜라는 콜라.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없다는 것은 FACT Q. 다이어트 콜라는 정말로 0cal인가?A. No. 정확히는 2~3kcal정도 된다. 다만 식품법상 5cal이하는 가만히 숨만 쉬어도 소모되는 수준이라 0kcal로 인정 Q. 다이어트 콜라는 정말로 살이 안찌는가?A. Yes. 칼로리가 낮으니 당연히 살이 안찐다. 다이어트 콜라엔 수많은 음모론들..

2045년 인간은 더이상 늙지 않는다. [내부링크]

2045년 인간은 더이상 늙지 않는다.google 천재 예연가.30년간 미래를 예측 86%을 적중한 사람이 있다.MIT출신 IQ165과학자이자 미래학자 구글의 엔지니어 "레이 커즈와일" 이다. 레이 커즈와일은 스캐너,광학 눔자 인식기,전자 피아노 책읽는 기계 등을 발명하며 과학자들 사이에서는 21세기의 에디슨 이라고 평가 받는다.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는 지난 20년간 수많은 미래기술들을 예측해왔다. 인터넷과 검색엔진,3D프린터 ,무인차 등을 이미 1980년대부터 예견했으며 그의 예측 147개 가운데 126개가 정말로 실현 대었다. 그는 2012년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 구글에 영입되었다.그는 자신의 저서 {특이점이 온다} 에서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언했다. 그 중 " 2045년 인간은 불멸에 도..

10월 3일 대규모 광화문 집회 추산인원. [내부링크]

광화문 대규모 집회 추산인원. 며칠전 서리풀 축제와 조국을 수호하자는 명목하의 집회가 같은 날에 일어났다. 난 당연히 서울에 살지 않고 서리풀 축제라는 이름의 축제를 이번 일로 인해 처음 알게 됐다. 좌파 달창들이 그날 조국 수호 집회에 참석한 인원이 200만이니 뭐니 하길래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였나보다~ 라고 생각은 했지만, 200만이라는 숫자가 그렇게 적은 인원도 아니고 그냥 좀 과장되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있었다. 아무튼 그날 달창들이 조국 지키자고 서리풀공원 누에다리 아래로부터 서초경찰서 및 대검 정문앞까지 포진해있었다. 그런데 걔네가 결코 적은 수는 아니었지만 결코 많다고도 할수없는 시위였으며, 오히려 서울시민 20만정도가 매년 즐기는 음악 및 문화축제인 서리풀축제에서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며..

화제의 중국 스마트폰. 미믹스α. [내부링크]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중국 스마트폰 미믹스α 미믹스α는 샤오미에서 만드는 스마트폰들 중에서도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일컫는 라인이다. 후면의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든 방향을 디스플레이로 덮은 디자인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는 우수하다는 반응도 있지만 실용성에 대한 지적도 만만치 않다. 지금부터 미믹스α 에 대한 논란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 논란은 이번 미믹스α 의 디스플레이가 삼성에게서 훔쳐온 엣지 디스플레이 기술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팩트가 아니다. 설사 기술을 빼돌렸다 하더라도 디스플레이의 자체 품질에 대한 문제가 너무 심각하기 때문에 돈을 받고 팔 수 없을 정도의 저급한 결과물이 나온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그 악질의 화웨이마저도 고가의 제품 라인에는 삼성에게서 OLED 패..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설립과정.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설립과정.1915년 FRB가 창립하고, 지속적인 금리 인하를 시작한다. 금리가 인하되면서 시장에 화폐가 많아지고 그 화폐가 주식과 부동산으로 몰리게 된다. 그러다 1928년 FRB가 금리를 인상시킨다. 그러자 주가가 휘청하고 주식 시장이 붕괴하기 시작한다. 다우지수가 500까지 갔다가 50까지 떨어지는 현상을 목도하게 된다. 이로써 역사적인 사례로 "출구전략을 하면 주식 시장이 붕괴한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1929년 미국의 경제 대공황이 발생한다. 그러자 FRB는 다시 기준금리를 제로 금리로 시행하게 된다. 그리고, 이때 금본위제를 폐지하게 된다. 금본위제란? 화폐랑 금의 가치를 동일하게 맞추는 것으로, 이전에 화폐는 금의 가치를 대변했었다. 화폐를 발행하기 위해선 미국이 금을..

13년전 화성연쇄 살인사건 담당 형사가 범인에게 보낸 편지. [내부링크]

『악마』 난 자넬 이렇게 부르네. 맘에 들지 모르지만 자네의 존재를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10여 년 전에 내가 붙인 이름이지. 한 명인지 두 명인지, 아니면 그 이상이 될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자네, 혹은 자네들을 만나려고 난 그간 무던히도 애를 써 왔네. 자네 쪽에서는 그 반대였겠지만 말야. 난 요즘 또다시 화성에서 일하네. 자네도 알는지 모르겠지만 작년 말 화성에서 귀가하던 여대생이 실종, 살해된 채 발견된 사건이 있었어. 그 사건이 여태 해결되지 않아 거기서 수사지도를 하고 있네. 근데 말야. 참 질긴 악연이지. 여대생이 실종, 살해된 곳이 바로 그 동네야. 자네 혹은 자네들이 귀한 생명들을 무참히 짓밟고 다니던 그 동네. 수사본부도 그때 그 파출소 자리에 있다네. 기분이 어떤가? 이제 자네를 잡아도 ..

20세기 최고의 스캔들!! Y2K 밀레니엄 버그. [내부링크]

밀레니엄 버그, Y2K에 대해. 밀레니엄 버그, 혹은 Y2K로 지칭되었던 컴퓨터의 연도 인식 오류다. 별 문제없이 지나갔으면 그만이지 뭐 새삼스럽게 다시 끄집어낼 필요가 있느냐고 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서기 2000년을 몇 년 앞두고 벌어진 당시의 무척이나 호들갑스러운 상황을 생각한다면, 한 번쯤은 되짚어보는 것도 의미가 없지는 않을 듯하다. 전직 정보통신부 장관 한 분은 이것을 두고 ISDN, IMT-2000 등과 함께 2000년을 앞두고 벌어진 대표적인 ‘사기사건’이라고까지 언급한 적도 있다. Y2K(Year 2 Kilo problem)로 표현되는 이른바 밀레니엄 버그가 발생하게 된 경위는 다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처음 개발될 당시의 컴퓨터는 비용과 기술상의 문제로 서기 연호를 2자리수로 처리하..

탈모고수가 알려주는 탈모이야기. [내부링크]

탈모 고수가 알려주는 탈모이야기. 1. 카피약과 오리지널은 다른가? 흔히 말하는 액티브 인그리디언트는 동일하므로 효과도 같다고 말한다. 우리가 먹어왔던 모든 약에는 오리지널과 제네릭(카피약)이 있고, 대부분은 제네릭을 먹어왔을 것이다.그러나 일반적으로 의사들이 말하는 제네릭은 카피약과 미세하게 차이를 보인다. 의사에 따라선 10%정도 효능차이를 보인다는 사람부터 20~30%까지 다양함. 이유는 액티브가 같아도 그 성분을 알약으로 정제하는 과정에서 약들이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라고 함. 다만 탈모약은 액티브인그리디언트가 피나스테라이드로 단순한 약이기 때문에 그다지 차이는 없을것이라는 것이 피부과 대다수의 의견이다. 결론은, 부작용이든 효과든 지금 먹고있는 카피약이 의심스럽다면 오리지널로 바꿔보고 두타로 넘어..

사모펀드를 통한 편법증여(feat. 조국) [내부링크]

사모펀드를 통한 편법증여(feat. 조국)사모펀드라는 것은 일종의 "계모임"이다. 계주를 중심으로한 지인들이 돈을 모아서 계주에게 주면, 계주는 그 돈을 굴린다. 그리고 계주가 굴려서 불린 돈을 사전에 정해진 규칙에 따라 나눠갖는 방법의 모임이다. 그런데 계라는게 늘 그렇듯, 처음에야 좋다고 하면서 불입하지 한두달 지나면 곗돈을 안내는 제때 납부하지 않는 사람들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를 막기위해서 곗돈 안내는 애들에게 일정기간 이상 곗돈이 연체되는 경우 위약금 또는 벌금 얼마를 내야한다는 식으로 페널티를 걸어놓는 경우가 생긴다. 이제 조국 사모펀드 얘기를 해보자. 조국의 사모펀드는 계를 든 사람과 계주가 모두 조국 일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 펀드에는 조국 와이프가 9억5천,조국 아들 5천조국 딸 5천 조..

구혜선 안재현 문자내용 공개. [내부링크]

구혜선, 안재현 문자내용 공개 구혜선과 안재현의 문자내용이 공개되서 화제다 . 그럼 공개된 문자 내용을 한번 보자. 이 정도면 거의 성인군자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의 보살인듯....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 [내부링크]

다이어트 하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체지방을 줄이려면 사실 많이 운동하는 것보다 칼로리 섭취 량을 줄이는 게 더 효과적이다. 그러나 지방이 9kcal이니 고기만 덜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마블링 된 고기나 비계 등의 지방성분이 많은 부위는 피해야 하지만 단백질을 공급해야 하므로 살코기는 먹어야 한다. 그리고 한국인의 식단에서 가장 열량이 높은 것은 밥이나 빵 라면 등의 탄수화물과 탄수화물로 만든 과자 등의 군것질 거리에 들어간 당분이다. 탄수화물과 당분은 소화흡수도 단백질보다 빠르기에 쉽게 공복감을 느끼고 열량섭취를 증대시키기도 한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무리하게 굶는 것 보다는 빵이나 밥, 군것질을 최대한 줄이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변경하되 배가 고프지도 부르지 ..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내가 다이어트를 결심하면서 엄청 찾아봤는데 다이어트 때문에 고통받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았다. 그래서 나를 포함한 모든 다이어터 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을 좀 써보려해. 정보들이 산발적이라 기승전결을 갖추긴 힘들고 일단 생각나는대로 적어볼께 제목은 다이어트지만 읽다보면 근력운동을 강조하고있어서 불편한 사람들도 있을것 같다. 그런데 근력운동이 진짜 중요하고 가장 요요현상 없는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해. 1. 다이어트란? 말 그대로 섭취한 열량보다 소비한 열량이 많을 때 체성분을 이루고 있는 영양분들을 분해해서 그 열량을 만들어내게 하고, 결과적으로 체중이 감소하게 되는 원리야. 2. 굶기 >>>> 유산소운동 >>> 근력운동 다이어트의 방법은 ..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도전기 [똥 잘싸기]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도전기 [똥 잘싸기]다이어트인데 왜 똥타령을 하냐고? 뱃속에 가득차 있는 숙변만 제거를 해줘도 어느정도의 뱃살이 들어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는 평소에 똥을 매일 아침 싸는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먹는양이 줄어서 그런가 그 빈도가 2~3일에 한번으로 줄었다. 그냥 내 배속에 숙변이 있는지 없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이왕 시작한거 도움이 될만한 것은 뭐라도 더 해보자는 마음으로 숙변을 제거하기로 마음 먹었다. (광고의뢰 받은 거 절대 아닙니다. 생각해보세요. 이런 정치성향 팍팍 드러나고 유입자 수도 별로 없는 이런 블로거에게 광고의뢰를 하겠어요? 오히려 해당 업체에 손해가 갈거 같은데ㅋㅋㅋㅋ) 내가 복용중인 제품의 이름은 '굿모닝 쾌변 플러스 다이어트'이다. 작은 글씨를 보면..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도전기 [운동 방법]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도전기, 운동방법다이어트(운동)을 결심하면서 가장 문제가 바로 운동방법에 대한 문제였다. "그냥 헬스장 다니면서 PT 받으면 되는걸 뭘 걱정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PT가격도 뭔가 아깝고 난 막 몸을 멋지게 만들고 싶다기 보다는 비만이 아닌 한도에서 몸무게를 유지하며 건강하게 살고 싶은게 목적이었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하면 멋진 몸도 가지고 싶지만, 아직 난 운동에 습관이 들지 않아서 무턱대고 헬스장을 결제하면 돈을 버릴거 같기 때문에 헬스장을 선택하지 않았다. 운동하는것이 습관이 되면 그때 돈을 써도 늦지 않을거라 판단했다. 그래서 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초기 투자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는 그런 방법을 생각했다. 하루에 운동은 출근 전, 퇴근 후, 이렇게 두..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도전기 [간헐적 단식]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계획, 간헐적 단식.다이어트(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각종 정보를 긁어 모아봤다. 다른 블로그 유튜브 등등 운동을 시작하기 전날 정말 많은 자료를 본것 같다. 정말 많은 정보중에서 내가 선택한 방법은 원래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을거 같은 방법을 선택했다. 내가 선택한 방법은 바로 미운우리새끼에서 처음 알게 된(내가 처음 안거다 딴지걸지 않아줬으면 좋겠다.) 홍진영 언니가 했던 '간헐적 단식'이라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애초에 나는 아침을 챙겨먹지 않는다. 출근을 한 후 12시~13시 정도나 되야 그 날의 첫끼를 먹는다. 근무 특성상 저 시간에 손님을 만나게 되면 그 시간이 훨씬 지나서 먹는다. 그러니 저녁식사 시간만 조금 조절한다면..

87년생 수컷의 다이어트 도전기 [에필로그] [내부링크]

다이어트 도전 10일차. 나는 살면서 다이어트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다. 아니 다이어트라기 보단 운동이라는걸 군대 전역하고 해본적이 없는거 같다. 87년생인 나는 이제 몇 달만있으면 34살로 들어가고 곧 30대 중반이 된다. 더 늦기전에 몸관리를 시작해야 할거 같아서 다이어트를 핑계로 운동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나는 다이어트(운동)를 시작하며 하루하루 다이어트 일지를 블로그에 기록하면 좋았겠지만, 멍청하게도 그런 생각이 10일차에 접어든 이제서야 생각이 났다. 다이어트(운동)을 하는 이유는 대부분 좀더 멋진 몸매를 갖기 위해 혹은 이성에게 더 많은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 하는 경우인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나는 연락하는 이성도 없고... 주변에 그다지 잘보이고 싶은 이성도 없기..

맥주 효모의 효능, 다이어트, 탈모, 간 건강 [내부링크]

마시는 맥주에는 없는, 맥주 효모의 다양한 효능 난 탈모가 있다. 군대를 전역한 이후부터 탈모증상이 보이기 시작했으며, 현재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드)와 맥주효모를 약 4개월째 복용하고 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머리가 더 풍성해진 느낌은 모르겠으나, 확실이 머리가 빠지는 개채수는 줄어든것 같으며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의 말로는 복용전의 상태보다는 많이 나아졌다고들 한다. 그럼 마시는 맥주에는 없는 맥주효모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풍부한 천연 비타민 B 맥주 효모에는 천연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도 특히 비타민 B1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1은 피로 축적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데 우리 몸에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피로, 무력증, 각기병, 신경통증, ..

홍삼에 대해 (추석 선물 추천) [내부링크]

홍삼에 대해 1. 홍삼은 수삼을 쪄서 수분을 15% 이하로 만든것. 원래 약효를 높이려고 찐게 아니라 보존성을 높이려고 찐것. 1123년에 송나라 서긍이 고려를 다녀와서 선화봉사고려도경이라는 책을 냈는데 그기에 “백삼이 좋기는 한데 여름을 지내면 좀이 먹기 때문에 솥에 쪄서 홍삼을 만든다”고 되어있음. 백삼은 그냥 말린 인삼. 2. 인삼은 크게 한국,중국,일본, 미국 및 캐나다에서 주로 남. 성분이 다 똑 같지 않는데, 인삼 효력의 핵심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중 Ra,Rf,Rg3,Rh2 이 4개 성분은 고려인삼에서만 발견됨. 3. 밭에서 바로 캔 인삼을 수삼이라고 함. 수분함량이 70프로를 넘어서 그럼. 이걸 그냥 말려 수분을 15프로 이하로 떨어뜨린것을 백삼이라고 하고, 쪄서 말린거를 홍삼, 쩌서..

치질에 대해.(치질 예방법,치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질에 대해 (치질 예방법, 치질에 좋은 음식) 1. 대한민국 사람들이 많이 하는 수술 중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게 치질이다. 1위는 백내장 수술. 2. 항문은 생각보다 감염에 약하다. 항문에 상처가 생기거나(치열), 혹이 생기는 현상(치핵) 을 보통 치질이라고 이야기한다. 3. 더러운 것이나 스마트폰을 만진 손으로 항문 주위를 긁다가 미세한 상처가 생기고 그곳에 세균감염이 되는게 항문 바깥쪽 치질인 외치핵의 일반적인 발병 루트다. 4. 피시방에서 날밤을 새우며 롤을 하다보면 내장의 누르는 압력이 항문으로 쏠려 항문 쪽 정맥들이 맛이 가기 시작한다. 치질 직통버스를 탄것임. 프로야구 포수나 장거리 트럭운전수와 같이 직업적으로 오래 앉아있는 직업들이 치질이 많이 생길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 5. 케겔..

갤럭시 노트10 vs 노트10 + 의 차이점.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10 vs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조금만 찾아보면 다 알수있는 공개된 내용이지만 구매 계획이 있는 사람들이 참고 하면 좋을 꺼 같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갤럭시 노트10 구매하고 선물 받으러 가기 합리적인 구매를 위해 차이점을 비교해보자 1. 디스플레이노트10 : 71.8 x 151 x 7.9 mm (2.83 x 5.94 x 0.31 in.)6.3 인치 FHD노트10+ : 77.2 x 162.3 x 7.9 mm (3.04 x 6.39 x 0.31 in.)6.8 인치 QHD 2. 배터리노트10 : 3500 mAh노트10+ : 4300 mAh 3. 저장용량노트10 : 256 GB노트10+ : 512 GB + micro SD 추가확장 가능 1TB 4. 후면 카메라노트10+ : Depth Vi..

마이너스 물가상승률이란? (디플레이션) [내부링크]

마이너스 물가상승률이란? (디플레이션) 디플레이션 간단히 말하면 경제가 안좋아서 사람들이 소비를 줄이다 보니 물건이 남아돌아서 물가가 낮아지는 현상으로 인플레이션이랑은 정반대인 개념이다. 인플레이션도 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어떤 물건이 부족해서 해당 물건에 심한 거품이 끼는 현상이라고 보면 된다. 암튼 뉴스 댓글에 이런 반응이 많더라. "아니 마트가면 물가는 맨날 오르는데 디플레이션이라고? 이게 뭔 소리임?" 생각해봐 마트에서 파는 제품들은 줄일수가 없는 물품이잖아. 특히 식용품은 굶으면 죽는데? 그러니 식용품에선 오히려 인플레가 일어나고 공산품 등 뭔가 어디 다른 물품에서 디플레가 더 많이 일어나서 종합물가지수가 떨어지고 있는거다. 많이들 아는 내용이겠지만 뉴스 뜬 김에 모르는 ..

추석 선물세트 추천. 추석선물세트 순위. [내부링크]

추석 선물 세트 순위.조금 있으면 우리나라 삼대 명절중의 하나인 추석이야. 추석을 맞이해서 추석 선물세트에 대해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해. 이 순위가 주관적으로 보일수는 있는점 참고해줘. 순위가 맘에 안든다고 너무 극딜은 하지말아줬음해 ㅜㅜ 나같은 자기주관적인 사람도 살아야 세상이 굴러가는것 아니겠어? 1위 모두가 당연하다고 생각할거 같기도 하고, 그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갓!한우 세트야. 가격대는 5~6만원대 미국산고기부터 100만원대 한우세트까지 굉장히 다양해. 뭐 대부분은 거품이 심하게 낀 가격들이겠지만 말야 고기류는 꽤 규모있는 중견기업에서도 받기힘든 선물세트야 (하지만 육류를 취급하는 회사라면....) 중견기업 고위직이나 대기업 주요인물 정도는 되야 받을수 있는 선물이지. 한우선물세트는 높은 가..

원서읽기로 영어공부하는 방법의 기본원리와 전략 [내부링크]

원서읽기로 하는 영어공부.오늘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원서읽기를 통한 영어공부법인데, 이미 다른 블로그나 각종 매체에 서술되어 있는 정보나 개인적 꿀팁들도 많지만, 좀 더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관점에서의 접근법을 알아보도록 할꺼야. 1. 외국어 읽기 방법론의 트렌드 읽기 학습이 왜 중요하고 외국어 습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하는 의의와 관련된 내용부터 시작하면 너무 원론적이고 지루하니 건너뛰자. 최근의 읽기 교수학습의 추세는, - Interdependence language hypothesis : 모국어 읽기 전략을 외국어 읽기에 대입하기- Language threshold hypothesis : 외국어에 진입장벽을 느끼지 않아야 읽기 학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 Metacognitive hypo..

허리통증 있는 2030 젊은이들이 보면 좋은 이야기(feat. 응딩이) [내부링크]

허리통증 있는 2030이 보면 좋은 이야기(feat. 응딩이)본인은 고등학교 시절 얼음판에 미끌어지면서 허리를 크게 다친적이 있음. 이게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허리통증의 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수시로 허리 통증이 느껴졌음. 처음에는 디스크인줄 알고 병원도 다니고 그랬었는데 30이 넘어가면서 점점 피로도 높아지고 가끔 있는 허리통증이 디스크 때문이 아님을 알게됐음. 아직20대 30대라면 노화에 의한 건 아니고 극심해서 걷지도 못할 정도가 아니라면 비오는날, 혹은 피로한날(야근, 스트레스) 허리통증이 유독심한 사람들 있는가? 허리통증의 기복이 있다면 통증의 주원인이 자세 때문이라면 원인은 둘중에 하나다. 1. 척추결핵2. 엉덩이근육 척추결핵은 결핵균이 척추에 침투해서 척추신경을 손상시켜 디스크를 유..

지소미아 협정파기 = 대한민국의 자살인 이유. [내부링크]

지소미아라는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인데, 그럼 니들이 궁금한건 한/일이 나누는 군사협정이라는게 과연 무엇일까? 라는 것이겠지. 한/미/일은 기본적으로 군사정보를 공유하는 협정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미국과 일본이 강한 정보수집능력이 있고, 한국이 강한 정보수집능력이 있어. 이 협정에서는 공유하는 정보는 크게 인적 정보와 군사정보로 구분되는데, 인적정보는 쉽게 말해서 스파이나 인적교류 같은걸로 통해서 얻는 정보들이고 군사정보는 대표적인게 탄도미사일 정보같은거야. 우리나라가 일본 미국에 제공하는 정보는 주로 인적 정보인데, 이건 미국이나 일본보다는 우리나라가 특화되어있어. 근데 당연한거지. 왜냐면 같은 한국말쓰고 똑같이 한국사람처럼 생긴 사람을북한에다가 투입해야 간첩질도 하고, 그나마 더 친근한 한국 사람이..

계약서를 하나 작성 한다는 것의 의미.(부동산 실무) [내부링크]

중개업에 종사 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중개업. 흔히 말하는 부동산의 업무는 그냥 매물을 접수 받고, 매물에 대한 광고를 하고 연락이 오면은 계약이 되는줄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직접 해보면 절대 중개업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깨닫는데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중개업을 해보지 않았거나, 아니면 예비 중개업자들은 '상업용 사무실의 월세가 100만원이니깐 양타 받으면 200만원이네? 이런식으로 한달에 2개의 계약만 하면 한달에 400만원. 앵간한 월급쟁이보다 훨씬 났겠는걸?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고 중개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솔직히 나도 그랬으니까... 하지만 계약을 꾸준히 쓴다는 것은 절대 쉽지 않다고 확신할 수 있다. 각종 고객들의 니즈도 파악해야 되..

중국 역사상 최고라 평가 받는 가수 등려군. [내부링크]

중국 역사상 최고의 가수로 평가되는게 등려군(덩뤼진鄧麗君, 1953~1995)이다. 대만출신인데 본토 중국인들도 좋아하고 대륙 중국인들도 등려군이 중화권 최고의 가수라는걸 부정하지는 않는다. 1980~90년대에 중국에 3등(三鄧)이란 유행어가 있었다. 정치는 덩샤오핑(鄧小平)탁구는 덩야핑(鄧亞萍)가수는 덩뤼진(鄧麗君) 이라는 말이다. 원래 등려군의 노래는 1970년대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중국본토에서 금지곡이었는데 금지곡으로 선정된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의 출신이 중국이 아닌 대만이기 때문이고, 두번째는 등려군이 데뷔초기부터 당시의 중국에서는 금지하는 리샹란의 노래를 많이 불렀기 때문이다. 리샹란(이향란李香蘭, 야마구치요시코, 1920~2014)은 원래 중국인이 아닌 일본인 야마구치요..

CASIO 전설의 명기 가성비 끝판 전자시계.(feat. 손석희 시계) [내부링크]

전설의 명기 가성비 끝판 전자시계.흔히 카시오 시계는 저가 시험시계 혹은 지샥으로 알려져있는데 실제 전자제품 제조회사이고 쿼츠시계or디지털시계 제조기술력에 있어서 절대 싼마이가 아니라 세계에서 탑급인 브랜드라고 볼수 있다. 그 중에서도 영국 BBC에서까지 '겸손한 걸작'으로 평가한 카시오의 베스트셀러 모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한번쯤 봤겠지만 모델명 F-91W 인 전자시계다. 1991년도부터 출시가 되었으며 온라인 최저가로 1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을정도로 저렴한 가격을 보이고 있다. 스펙으로는 LED라이트,알람,시보,12/24시 변환(군대에서 유용),스톱워치 등으로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도 않는 복잡한 기능 싹 빼고 전자시계로서 꼭 필요한 기능만 모아서 다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한 번만 사용해보면 적..

대한민국의 건국일은 1948년 8월 15일이다.(feat.광복절)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건국일은 1948년 8월 15일. 오늘이 광복절이자 자유대한민국의 건국일인건 알고 있지? 대부분의 대한민국 국민들은 8월 15일이 대한민국의 건국일임을 잘 알고있는 듯 보이는데 유독 파란지붕아래 문읍읍은 건국일을 대놓고 부정하고 있는거 같아.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건국일은 언제일까? 1948년 8월 15일?1919년 4월 13일? 이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5가지 Fact를 알아야 할거 같아. 1.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임시헌법' (1919년 9월 11일) 1919년 9월 11일 공포한 대한민국임시헌법의 총령을 보면, 제3조 - 대한민국의 강토는 대한제국의 판도로 한다.제7조 - 대한민국은 구 황실을 우대한다. 라고 명시함으로써, 대한민국임시정부가 대한제국을 계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출..

너무 더운 여름 전기요금 때문에 에어컨 켜기는 무섭고... [내부링크]

전기요금에 대해 알아보자. (누진세, 소득세) 미리보는 세줄 요약.1. 2017년 6단계 누진제, 최대구간 kw당 709.6원 (지금의 2.5배)2. 2019년 3단계 누진제, 최대구간 kw당 280.6원3. 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보자. 오늘도 클릭해줘서 감사합니다. 지난 며칠 장마같지도 않은 장마가 끝이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어. 진짜 작년만 생각하면 끔찍한 사람들 몇명 있지? 올해도 작년만큼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름은 여름이니까 엄청 더울거 같아. 그런데 말야. 더위가 찾아왔으면 진압하지 않을수가 없잖아? 근데, 에어컨 틀려고 하니 전기세 무서워서 틀수가 있나... 다른내용 귀찮고 전기 누진제만 보고싶으면 아래서 부터 보면돼. 1. 누진세.2. 근로소득세율 누진세.3. 전기 누진제. 1. 누진세..

박정희 대통령의 특별한 결단. [내부링크]

박정희 대통령의 특별한 결단. 박정희 소장은 1961년 구국혁명으로 집권한다. 1962년 박정희 정권은 경제개발 5주년 계획에 착수한다. 처음 박대통령의 야심은 어마어마했다. 정유, 비료, 화학섬유, 시멘트, 제철, 철도 차량, 조선, 자동차, 기계공업 등을 육성하고 싶어했지만 전쟁의 페허 속에서 미국 원조나 받아먹고 사는 나라에게는 모든 게 무리일수 밖에 없었다. 어쩔 수 없이 박정희 정권은 목표를 하향 조정하여 자립경제의 기틀부터 먼저 잡기로 한다. 박정희 정권은 수출만이 살 길이라고 외치며 수출품 생산에 전력을 기울였다.하지만 이 당시 한국이 수출하던 제품들은 박정희 대통령 하면 떠오르는 중공업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 당시에는 오징어, 누에, 석탄 등이 주력 수출품이었고 심지어 쥐털과 사람 머리털까..

일본제품 불매운동?ㅋㅋㅋㅋㅋㅋㅋ [내부링크]

아베의 경제보복 이후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해야한다며 난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사드 문제로 중국이 지랄할때도 중국 불매운동 했었나? 아 근데 뭐 원래 made in china 는 불매운동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지 않아도 좀 꺼려지긴 한다. 암튼 뭐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해야하느니 뭐니 하면서 난리들인데 그냥 뭐라해야하지? 그냥 웃음만 나온다 ㅋㅋㅋ 그리고 일본차가 지금 테러를 당하고 있다고 한다. 저 차주인이 일본인도 아니고 진짜 불매운동을 하든 뭘하든 그 피해를 같은 대한민국 국민이 입는다면 잘못된 행동이라는거 인식조차를 못하는 사람같다. 일본 싫지만 일본차 타시는데 불매운동 때문에 테러당하신 분 ㅋㅋㅋㅋ 그리고 뭐 마트에서도 일본제품을 팔지 않는다는데도 있는데 뭐 전국민이 불매운동을 동참하는 것도..

한일기본조약과 아베가 빡쳐서 경제보복 하는 이유. [내부링크]

한일기본조약과 아베가 빡친이유 2018년 11월 29일 대법 판결의 요는 개인의 청구권(손해배상 '청구' 할때)은 한일협정 때 맺은 국가간 청구권협정으로 소멸되지 않는다(관계없다)라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 판결이 잘못됐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는데 개인의 배상청구권과 국가간 청구권(한일협정)을 따로 놓고 보게되면 한일 협정은 무효나 다름이 없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곧 일본과 외교관계 단절이란 얘기가 될수 있다. 아베가 무역전쟁이라는 강수를 갖고 나온 것도 한일협정이 무효화 되면 한국과 관계는 끝이라는거다. 그만큼 한일협정은 한일 양국 관계에 중요하다. 한일협정이란 도대체 뭘까? 일본이 미국한테 개기다가 원자폭탄을 맞은건 다들 알거다. 원자폭탄 맞으면서 자연스럽게 우리나라도 독립을 하게 됐다. ..

아. 블로그 진짜..... feat. 문재앙 싫음 [내부링크]

아 블로그 진짜 이게 하면 할수록 골아프고 짜증나는 일이 많네 처음 시작은 그냥 익명용 SNS로 사용할라고 그랬는데 광고 달리고 수익이 좀 생기다 보니까 뭐 자꾸 어디서 퍼오고 글 잘쓸라고 막 척척척하고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아예 수익이 많이 나오고 직장 때려칠 정도로 된다면 아니 직장수입의 60~70%만 된다고 해도 블로그에 매달려서 할텐데 그것도 아니고 그냥 귀찮음도 많고 회의감도 많이 느껴지네 더워서 짜증나서 그런가? 아 올해도 진짜 엄청 더울거 같다. 전기료 여름에 한시적으로 전기요금 인하해준다길래 잔뜩 기대했드만 1만원 그리고 그걸 또 정부가 지원한다는데 이거 존나 조삼모사 아니냐? 정부가 지원하는 돈 = 세금인데 시발 어차피 내가 내는거잖아. 암튼 이새끼들 눈속임에 보여주기는 더럽게 잘해 ㅅㅂ ..

2022년 차기 대통령후보 허경영 공약 ㅋㅋㅋ [내부링크]

허경영 33혁명공약 요약1. 정치혁명, 정치인 살생부 3000여명을 정신교육대에 넣고 사람 만든다. 2. 정당혁명, 정당제도 폐지하여 패거리 정치 완전 청산. 3. 결혼혁명, 결혼수당 1억원 지원. 주택자금 2억원 무이자 지원. 4. 출산혁명, 출산시 3000만원 출산수당지급. 전업주부수당 월 100만원 지급. 5. 노후혁명, 65세 이상 노인에게 월 70만원 지급. 부부 140만원 지급. 6. 부채혁명, 1500조 가계부채 무이자융자로 바꾸어 이자 변제. 7. 배당혁명, 국가의 1년 예산 500조원을 50% 절약하여 국민배당제 실시. 8. 소득혁명, 재벌과 기업의 이익을 국민전체(20세이상)에게 배당. 9. 세금혁명, 세금통합관리. 탈세 원천차단. 세금 포인트제도 실시로 정신적 명예 가치실현. 10. ..

미래를 보고 온 대한민국의 한 대통령. [내부링크]

미래를 보고 온 대한민국의 한 대통령. 미래를 미리 보고 온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화제다. 그 사람은 최근에 집권한 대통령도 아니고 오래전에 집권을 했던 대통령이다. 그 사람의 어떤 부분을 보고 미래를 보고 왔는지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자. 1. 고속도로 건설 차도 거의 없는 나라에서 고속도로를 건설을 감행한다. 착공 후 3년도 안되서 완공시킨다. 심지어 측정한 예산보다도 더 돈안들여서 완공을 시킨다. 더 대단한건 당장 지금은 야당이 반대하지만 나중에는 4~8차선까지 생길수도 있으니 도로 옆 농지를 더 매수하라고 지시한다. 2. 화교 배척 당시 우리나라 민간경제는 화교자본에 사실상 잠식된 상태였다. '왕서방이 우리나라돈 다쓸어간다'는 말이 있을때 각족 화교 배척 정책으로 화교들 말살시켜 버린다. '한국인으로..

싸이코패시즘이 강한직업 - 마이클 안트필드 [내부링크]

싸이코패시즘이 강한 직업. 싸이코패스 성향은 선천적이라는 주장이 있고 후천적이라는 주장이 있는데, 둘다 맞는 말이다. 전두엽의 이상은 분명 선천적이지만 전두엽 이상이 발현되는데에는 주변 환경이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내전이 일어나는 아프리카에선 다정다감한 아버지보단 터프가이가 배우자로 선호되겠지? 그래서 배우자로 선택받기 위해 유전자는 내전이라는 극도의 혼란상황하에서 싸이코패시즘을 발현시킨다. 물론, 이런 전형적인 루틴을 따르지 않는 싸이코패스들도 존재하지만 대다수는 이런식으로 선천적 결함에 후천적 촉발에 의해 싸이코패스로 다시 태어난다. 하지만, 후천적 환경에의해 트리거가 작동되지 않고 사회에 잘 녹아서 살아가는 잠재적 싸이코패스들은 어떨까? 어떤 인생을 살까? 이에 대해 마이클 안트필..

여름철 대표 보양 생선 민어 [내부링크]

여름철 대표 보양 생선 민어회.여름이 되면서 친구들과 보양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빈도가 부쩍 늘었다. 주변 어른들과 복날에 개를 잡기도 하고 닭을 잡기도 하고 많은 보양식품들을 먹는건 매년 요맘때 쯤의 문화라고 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여름철에 대표 보양식을 뽑아보라면 많은 것들이 있지만 해안가 쪽으로 놀러가면 많이 보는 것이 오늘 이야기 해볼 민어다. 신안쪽 뻘이 많은 곳에서 여름에만 한정적으로 나오는 여름생선인데 이름은 민(民)어 지만 가격은 절대 백성의 가격이 아닌 최고급 어종중의 하나다. 최고급 어종 중에서 으뜸으로 뽑는 다금바리와도 가격이 견줄만한 대표 여름 보양생선이다. 아무튼 초 고가의 생선이고 참치처럼 버릴데가 하나도 없는 생선이다. 이렇게 수요미식회에서 언급이 된 적도 있다. 위의 사진처럼..

유승준 최종판결!, 그는 다시 대한민국 땅을 밟게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유승준 최종선고다시 대한민국 땅에 발을 디딜 수 있을까?, 만약 입국금지가 풀리게 되어 다시 한국에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한다면 전성기 시절만큼 인기를 끌 수 있을까? 1997년 혜성같이 데뷔해 만능 엔터네이너, 아름다운 청년이라는 호칭을 가지고 있던 유승준은 병역기피 논란으로 입국금지 처분받게 되었다. 지난 17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재입국의 기회를 노린다. 유승준이 드디어 마지막 심판대에 서게 된 것이다. 대법원은 유승준에게 내려진 입국금지 처분에 대한 최종선고를 앞두고 있다. 최종 결과에 따라 그는 대한민국의 유승준으로 다시 방송에 얼굴을 비출지 아니면 계속해서 검은머리외국인으로 스티븐유로 남을지 판가름이 난다. 대법원 최종 선고는 유승준이 자신에게 내려진 입국금지 조치가 너무 가혹하다며 소송을 제기..

여자는 [내부링크]

여자는 '나쁜 남자'에게 끌린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여자들이 '나쁜 남자'에게 끌린다는 말은 조금은 틀린 부분이 있다. '나쁜 남자'라기 보다는 '강해보이는 남자'에게 끌리는 것일 뿐이다. 자신을 홀대하는 "나쁜" 점이 여자에게 끌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이렇게 해도 저렇게 해도, 줄을 설 정도로 여자들이 많은 "강한"점에 끌리는 것이다. 그러나 심지어 그 "강함"도 자신들이 판단할 정확한 정보가 없으니 그저 "강해보이는" 남자들에게 끌리는 법이다. 이쯤에서 남자의 조건 변화에 따른 여자들의 반응에 대해 한번 살펴보자. 1. 여자까는 "병신"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여자에게는 매력이 없는데 자신을 욕하니까 같이 욕한다. 여기서 주목할 포인트는 "병신"이다. 그 여성들 입장에서는 이러나 저러나 자신들에..

양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양모부터 양꼬치까지 [내부링크]

고기의 왕. 양고기(Lamb) 잠이 안 올 때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이러면서 양을 세는 사람들이 있다. 근데 이게 효과가 있느냐고 묻는다면 글쎄? 그건 서구권에서나 통할 방식이다. 왜냐하면 Sheep이라는 영단어가 잠잘 때의 숨소리와 비슷할 뿐 아니라 양들이 풀을 뜯는 목가적인 풍경이 대부분의 한국인에게는 생소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영미권 사람들에게는 이런 풍경이 익숙하다는 이야기다. 그들에게 주력 목축업은 소를 키우는 것이 아니다. 양이 주력 산업이다. 이유는 당연히 여러모로 쓸모가 많기 때문이다. 우선 양털을 깍아서 이용할 수 있다. 소와 마찬가지로 너무 가축화가 되었기 때문에 인간의 도움 없이는 살아나갈 수 없다. 예로서 털갈이를 스스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사람이 직접 ..

이란 vs 북한, 최후의 핵무기 보유국 지위 쟁탈전 [내부링크]

최후의 핵무기 보유국 지위 쟁탈전 1979년 루훌라 호메이니는 이슬람 혁명을 통해서 팔레비 왕정을 몰아내고 이란을 이슬람 신정국가로 탈바꿈시킨다.. 혁명 성공 이후 많은 사람들은 그가 직접 국정을 맡아주길 바랐지만, 그는 종교지도자 지위만을 맡고 행정수반인 대통령은 직선제 선거를 통해서 선출하기로 결정한다. (물론 신정국가 이란에선 종교지도자가 실권자이긴 함), 이에 반해 북한의 김정일은 아버지 김일성의 급작스런 죽음 이후 세습을 통해서 1994년부터 공식적으로 지위를 넘겨받는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미 1993년때부터 실질적인 통치에 들어갔다고 보는 것이 맞는거 같다. 사실 여기서부터 이란과 북한의 마지막 핵보유국 지위 쟁탈전 결과가 결정났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북한의 김정일은 소련이 내부에서 스스..

레슬링 명예의 전당. 경량급 레슬링의 전설. 심권호에 대해. [내부링크]

경량급 레슬링의 전설. 심권호.요즘 TV 예능중에 재미있게 보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다. 바로 '어쩌다FC'로 더 알려진 '뭉쳐야 찬다'이다. 잠깐 소개를 하고 가자면, 안정환 감독으로 대한민국의 스포츠 전설들이 축구를 하는 예능이다. 씨름의 이만기, 농구의 허재, 야구의 양준혁, 마라톤 이봉주, 체조 여홍철, 사격 진종오, 격투기 선수 김동현, 레슬링의 심권호로 이루어진 팀으로 감독은 안정환이 맡고 있다. 그 중에 레슬링 경량급의 레전드, 레슬링으로 세계를 놀라게 하고 세계 레슬링 명예의 전당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린 심권호 선수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일단 세계 레슬링 선수 명예의 전당에는 2명의 선수가 올라와있다. 첫번째 선수는 바로 알렉산더 카렐린이다. 경기 시작도 전에 기권을 하는 선수도 많았다고 ..

여자들이 점점 결혼하기 힘들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여자들이 점점 결혼하기 힘들어지는 이유.과거 80~90년대의 우리나라는 다같이 못사는 시대라 남자가 그냥 착하고 성실하면 돈에 대한 벽은 쉽게 허물면서 결혼가능했다고 함. '빚이 있어도 같이 일해서 값으면 된다!' 라는 마인드였음. 처음부터 큰 집을 살 필요도 못느꼈던 시대이고 작은 단칸방으로 시작해서 점점 키워가는 재미가 있다고 말하던 시대였음. 우리 부모님 세대의 몇몇 분들에게만 물어봐도 금방 알 수 있는 사실임. 세월이 흘러서 생활수준이 상승하고 이제는 돈만 많으면 그 누구보다더 행복하게 살수있는 시대가 되었음. 한마디로 사람들이 '돈의 맛을 봤다' 는 말임. 남자가 돈을 조금 못벌어도 잘생기면 상관없다고 하는 여자들있는데 나이 27~29만되도 못 생겨도 돈많으면 된다' 라는 의식으로 바뀌는 사람들..

좌파와 우파 그리고 길들여지지 않는 좌파. [내부링크]

길들여지지 않는 좌파들어와줘서 고마워 오늘은 우파와 좌파, 그리고 길들여지지 않는 좌파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야기 시작에 앞서 먼저 우리나라의 한국좌파와 국제적으로 좌파가 어떤 부분이 차이가 있는지 부터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해야겠다. 우선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다시피 좌파는 사회주의성향이 강하고 우파는 자본주의성향이 강하다. 그리고 현대사회에서는 자유주의의 핵심국인 미국에게 좌파는 적대적, 우파는 미국에게 친화적인것을 전제로 알고 있을거다. 여기까지는 우리나라와 국제적인 좌파/우파의 이념이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그런데 우리는 여기서 한국우파의 핵심인물인 박정희에 대한 언급을 하지않을수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박정희의 정책에 대해서 급진적이고 좌파적인 정책이다라는 해석을 하고 있..

윤창호 법을 피하는 방법과 윤창호법의 순기능. [내부링크]

윤창호법을 피하는 방법과 윤창호법의 순기능제2 윤창호 법이란? 윤창호법(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도로교통법 개정안)은 음주운전 교통사고의 처벌과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다. 윤창호법에 따라 이 날 (2019.06.25) 0시부터 면허정지와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기준이 강화됐다.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혈중알코올농도가 0.03~0.08% 미만의 경우 운전면허가 정지되고 0.08% 이상의 경우는 면허가 취소된다. 이와 같은 내용이 '제2 윤창호법'에 해당한다. 그럼 '제1 윤창호법'이란 무엇일까? 일명 '제1 윤창호법'은 음주운전 사망사고를 낸 운전자를 살인죄 수준으로 강도 높게 처벌하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의미한다. 이에 따르면 음주운전으로..

가장 똑똑한 강아지 [내부링크]

가장 똑똑한 강아지 "보더콜리" 보더콜리는 영국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견종이고 유전적으로 양치기개(목양견)로 쓰기 위해 만들어진 품종이다. 그래서 그런지 쫓아가는 습성이 기본적으로 패치되서 태어난다. 장점으로는 원반던지기, 공던지기 같은 걸로 미친듯한 보더콜리에 활동량을 해소해 줄 수 있지만 어렸을때부터 훈련이 제대로 안된 보더콜리들은 달려가는 오토바이나 자전거, 차 등등을 쫓아가다 치여서 다치거나 죽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또 자기의 체력을 생각 못하고 더이상 뛰면 안될 때임에도 불구하고 원반이나 공을 던지면 주으러 가는 경우도 종종 있다. 보더콜리의 종류. 보더콜리는 장모(긴털), 단모(짧은털)로 나뉘고 색깔로는 5가지가 있다. (더 있을수도 있음) 1. 블랙 엔 화이트 2. 블루멀 3. 레몬 4. ..

소비자의 소비패턴의 변화. '가치소비'에 대해. [내부링크]

소비패턴의 변화. '가치소비'최근 진라면이 신라면의 턱끝 까지 추월해 버렸다. (진라면 광고아님.) 소비자가 SNS, 메신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생산하고 소비하게 되는 시대가 오면서 그들사이에 퍼지는 입소문은 정말 중요해졌다. 기업의 비리는 말할 것도 없고 소비자 클레임에 대한 기업의 미지근하고 불친절한 대처는 각종 매스컴을 타고 순식간에 기업 이미지에 타격을 미치는 시대다. 반대로 소비자를 생각하고 단순 이익보다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고 메시지를 던지는 ‘착한 기업’ 소비자의 클레임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은 분명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 오뚜기는 갓뚜기가 되었다. 오뚜기는 많은 CSR(사회공헌활동)을 바탕으로 기업이미지가 최고점을 치고 소비자들이 자진해서 오..

남자의 로망? 풍류남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남자의 로망? 풍류남아란 무엇인가? 옛말에는 "풍류남아"라는 말이 있다. 그 외에도 "풍류랑" "풍류객" 등 "풍류"라는 단어를 붙인 단어들이 많은데 그 뜻은 대동소이해서 "풍치가 있고 멋스러운 남자"라는 뜻이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추상적인 표현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래서 지금부터 무엇을 "풍류"라고 하는지 알아보자. 이웃나라 일본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소설이라고 자랑하는 게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겐지모노가타리'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인공 히카루 겐지는 이후 일본 귀족사회의 상징이 되었을 뿐 아니라 일본인들의 감성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 캐릭터가 어떠한 캐릭터인지에 대해 설명 해보자면, 우선 덴노(天皇)의 아들로 고귀한 신분을 타고난 인물이지만 머리아픈 정치는 아랫것들에게 몽땅..

역대 정부 [내부링크]

역대 "최초" 6.25 참전용사 초청한 청와대.현 정부인 문재인 정부는 대한민국 역대 정부중에서 "최초"로 6.25 참전용사분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정부라고 한다. 인터넷 기사에서도 본 사람이 있을거고, TV나 각종 매체를 통해서 본 사람도 많을 거라고 본다. 북한에 대해 지속적인 우호적인 행동을 했던 문재인은 보수성향을 가진 국민들이나 야당에게 "북한의 수석대변인"이라고 까지 불려지며 심한 공격을 받았다. 하지만 6.25 참전용사들을 역대 정부중 최초로 청와대로 초청한다는 말로 그래도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맞긴 맞구나" 라는 늬앙스를 풍겼다. 하지만 정말6.25참전 용사분들을 초청한 최초의 정부일까? 김영삼: ??? 이명박: ??? 그렇다 그들이 그렇다면 그런거다. 우파유죄 좌파무죄.우파가짜 좌파진짜. ..

노인들 특유의 체취, 가령취. [내부링크]

노인들 특유의 체취. 가령취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인은 절대 노인을 비하하거나 폄훼할 의도가 없음을 미리 밝힌다. 노인들 특유의 체취인 가령취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가령취의 뜻은 나이(齡) 먹어서(加) 나는 냄새(臭)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노인 특유의 체취를 이르는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은 맡아본적 있는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은 냄새다. 그렇다면 이 가령취가 나는 원인은 무엇일까? 우리의 신체는 나이가 들수록 구강과 비뇨기의 분비가 심해진다. 더불어 신체 대사 활동이 둔화되다보니 체취가 강해지고 몸에서 나오는 지방산이 과산화 지질로 점점 산화되는데 이 과산화지질이 바로 우리가 아는 쉰내의 원인이다. 그렇다면 이 쉰내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 안타깝게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바둑이 장기보다 격이 높은 대우를 받는 이유. [내부링크]

바둑이 장기보다 격이 높은 대우를 받는 이유. 일찍이 공자도 무위도식할 바에야 바둑이라도 두라고 한 적이 있다. 소인배는 할 일이 없으면 못된 짓이나 한다는것을 이유로 그저 먹고 빈둥거릴 바에야 잡기라도 익히는 게 낫다는 것이다. 그러나 같은 잡기라도 바둑과 장기는 격이 다르다. 동양에서는 금기서화라고 하여 거문고, 바둑, 서예, 회화를 상류층의 풍류로 존중했고, 그런만큼 동양화의 소재로도 애용되었다. 속세에서 벗어난 신선이나 높으신 분들이 무릉도원에서 풍류를 즐기는 것을 아예 금기서화도라고 하기도 한다. 거문고가 상류층의 악기로 인정받았던 것처럼 지위가 높은 상류층이나 지식인일수록 바둑을 즐겼던 것이다. 바둑이 고상하고 고급스럽다는 인식은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 삼국지에서 팔에 독화살이 박힌 관우를 치..

몰락한 커피의 왕 [내부링크]

몰락한 커피의 왕 " Caffe bene" 한때 대한민국 커피 프랜차이즈 1위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카페베네에 대해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처음 모습을 보인 후 한때 "카페베네"는 급성장을 하면서 창업비용이 5-10억씩 하던 프랜차이즈 커피숍으로 전국적으로 1000호점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가맹점이 생기던 곳이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너무 심하다 싶게 몰락을 해버렸다. 한창 잘나갈 당시에는 "스타벅스"를 이겼다느니 커피왕이 되었다느니 온갖 말이 쏟아져 나왔으며 그 카페베네의 성장을 이끌었던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강훈 대표는 커피왕의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그럼 본격적으로 그렇게 잘나가던 "카페베네"가 왜 중소기업의 한계를 보이면서 순식간에 몰락을 해버렸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1. 스타 마케팅의 ..

강남스타일 같은 소리하네 ㅋㅋㅋ 이게 진짜 싸이지. (Psy 1st album - 끝) [내부링크]

PSY From the Psycho World.Psy - 끝 버닝썬클럽 폭행사건을 시작으로 마약과 성접대 파문이 끊이지 않는 "YG"의 소속가수 "PSY"에 대한 이야기다. 잠깐 뉴스를 보니 PSY도 뭐 연관이 되어 있는거 같다고 조사를 한다는데, 솔직히 별로 관심 없고, 그냥 내가 싸이 노래 중에서 좋아했던 노래와 PSY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요즘 떠들썩한 YG사건과 연루된 내용이 아니니 그걸 보기 위해 온 사람들에게는 미안하지만 뒤로가기를 누르는걸 추천한다. 충격적인 PSY의 신인 시절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때는 내가 중학교 2학년인가? 아무튼 그때쯤이다.주말에 집에서 음악 프로를 보고 있었는데 내가 생각하기에 전혀 가수같아 보이지 않은 이상한 아저씨가 이상한 노래를 부르..

걸리면 인생 아작나는 꽃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꽃뱀에 대해 독 못 만들어...자체 가공해 더 강력한 독으로암컷은 알에도 독성물질 물려줘 ‘지독’한 모성 유혈목이는 우리나라 어디서나 숲이나 초지, 하천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뱀이다. 목덜미 부분에 엇갈려 난 붉은 띠와 검은 띠가 두드러져 화사 또는 꽃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흔히 독 없는 뱀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혈목이는 분명히 독사이다. 이 뱀은 공격을 당하면 목을 활처럼 구부려 목덜미에 있는 두 개의 독샘을 드러내는 자세를 취한다. 포식자가 유혈목이의 목을 물려다간 이 독샘에서 분비된 독액 세례를 받게 된다. 점막을 자극하는 이 독은 기도와 심장근육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흥미롭게도 이 뱀의 목덜미에는 독물을 분비하는 세포가 전혀 없다. 그렇다면 이 독물은 어디서 왔을까? 유혈목이도 다른..

그림자정부 음모론. 빌더버그 회의에 대해. Bilderberg conference [내부링크]

일루미나티 회의. 빌더버그 회의 빌더버그 회의 Bilderberg conference 제1차 회의는 조지프 레팅거와 베른하르트 네덜란드 대공의 주도로 1954년 네덜란드 빌데르베르크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1년에 한번 유럽이나 미국에서 열리며 세계 정치·경제·군사·금융·언론 등 각 분야에서 영향력이 높은 인사들이 매해 초호화 호텔 등을 정해 모여 세계가 직면한 현안들에 대해 논의하고 워낙 거물급들이 모이기 때문에 이들의 결정이 세계 판세를 결정한다는 '세계정부 음모론'까지 나돌 정도야 매년 120~150명의 유럽&미국 출신 슈퍼 엘리트 & 유럽 왕족 & 국제기구 수장들이 참여 하며 아시아인의 참여는 2011년에 딱 한번 짱께 고위관료가 한 번 참여 한걸로 알려져있어. 회의의 특징은 '채텀하우스 룰' 를 따..

넷플릭스 원하는 장르 쉽게 찾기. 넷플릭스 장르 [내부링크]

넷플릭스 원하는 장르 찾기. 넷플릭스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정보 정리해본다. 편하게 즐감하자! PC로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찾고싶은 내용 "Ctrl + F"로 찾아보면 된다. 액션 & 어드벤처 https://www.netflix.com/browse/genre/1365= 액션 어드벤처 https://www.netflix.com/browse/genre/77232= 동양 액션 영화 https://www.netflix.com/browse/genre/46576= 고전 액션 어드벤처 https://www.netflix.com/browse/genre/43040= 액션 코미디 https://www.netflix.com/browse/genre/43048= 액션 스릴러 https://www.netflix.com/bro..

수입 수출 신고및 관련 절차대행 - 관세사 [내부링크]

수입 수출 신고및 관련 절차대행 - 관세사관세사는 수출입 신고 및 관련 절차 대행, 관세법에 따른 이의신청과 심사청구, 심판청구 관세와 관련된 상담 업무를 하는 자격사다. 관세와 통관에 관련된 거의 모든일에 관여할수가 있다. 또한 기업의 위탁을 받아 수출입 프로세스에 관한 설계 및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기도 하고 수출입에 관한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해 자문 역할도 한다 우리나라는 통상국가로써 무역이 활발한 국가이기 때문에 무역과 관련된 관세사 역시 그 영역이 매우 넓은편이다.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 법무사와 함께 공인 영어점수가 필요없는 자격사다. 하지만 1차과목에 무역영어란 요상한 과목이 있기때문에 안심해서는 안된다. 무역영어는 무역에 관련된 국제규칙과 준거법 원문을 보면서 공부해야 하는..

특허관련 분쟁 해결서 - 변리사. [내부링크]

특허관련 분쟁 해결사 - 변리사변리사는 특허와 실용신안, 상표등에 관하여 특허청에 등록, 갱신, 특허관리등에 필요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허에 관련된 분쟁을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산업재산권에 관해서는 기계류와 전기, 금속등에 관한 내용이 많기 때문에 이를 분석하고 특허를 대리하려면 변리사도 공학,이학쪽 지식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시험과목에도 자연과학 개론이라는 과목이 존재하고, 이에 익숙한 공대출신들이 많이 응시하는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문과 출신들이 불리한것만은 아니다. 어차피 변리사 수험용 공부는 처음부터 새로 시작 해야하기 때문에 공대출신들이 기본 바탕이 있다는것 외에는 더 나을것도 없음. 실제로 변리사 합격자들 보면 공대출신과 문과출신이 반반이다.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 변리사 시험..

노동법 전문가 - 공인노무사 [내부링크]

노동법 전문가 - 공인노무사공인노무사는 회사와 노동자간의 분쟁과 문제 해결을 해주는 전문직으로 노동법 전문가라 할수 있다. 임금을 떼이거나 산업재해를 당했을때 개인이 대응하기엔 법률지식도 부족하고 경험도 부족해서 어려운점이 많은데 그럴때 노무사에게 맡기면 해결해준다. 그밖에 기업의 인사노무에 관한 자문업무도 하고 경영진단도 하는데 이는 법률뿐만 아니라 경영, 경제에 관한 지식도 필요하기 때문에 법대출신이나 경영대 출신들에게 유리한 자격사다. 공인노무사는 1년에 250명 정도를 선발하고 시험은 3차까지 있다. 응시자격 및 시험 과목 노무사가 되려면 토익 700점급 이상의 영어점수가 있어야 되고 1차 객관식, 2차 서술형, 3차 면접을 통과해야 한다. 1차 시험과목은 노동법1, 노동법2, 민법, 사회보험..

공시지가와 공공사업의 가치 산정 - 감정평가사.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전문 자격사중에서도 인지도가 좀 떨어지는 자격사다. 잘 모르는 사람은 감정평가사가 양계장에서 병아리 성별을 감별 하거나 진품명품같은데 나와서 골동품 감정하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감평사가 골동품 같은 것도 감정하긴 하지만 주로 부동산이나 토지, 기계, 선박, 비행기같은 유형자산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는 사람들이다. 예를들어 국가에서 도로를 확장하는데 사유지를 수용하고자 한다면 거기에 대한 보상액을 산정해야 하잖아? 그 보상액의 기준이 되는 토지의 감정가를 감평사들이 결정한다. 아무래도 다루는 액수가 크기때문에 감평사들이 받는 커미션 역시 ㅆㅅㅌㅊ 수준이다. 비공식적으로 변호사, 의사보다 수입이 더 많다는 이야기도 있다. 감평사가 되려면 1,2차 시험에 통과해야 한다 응시자격..

Tax Agent 조세전문가 - 세무사 [내부링크]

Tax Agent - 세무사세무사는 Tax Agent로써 조세 전문가다. 세무사 시험 과목과 업무영역이 회계사와 겹치기 때문에 주로 회계사 시험 보다가 포기한 사람들이 많이 응시한다. 그래서인지 나이와 학벌의 영향을 거의 안받는 자격사다. 1년에 약 500명 가량을 뽑고, 세무법인에 들어가거나 개인사무실을 내는게 일반적이다. 그리고 세무사 자격이 있으면 7급,9급 세무직 공무원에 응시할때 5점의 가산점이 붙기 때문에 세무사를 따고 세무공무원으로 가는 사람들도 가끔씩 보인다. 회계사 숫자가 늘어나면서 세무사의 수입이 예전보단 많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보통의 샐러리맨에 비하면 여전히 높은 수입을 올리고 있다.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 세무사 1차에 영어시험이 폐지되면서 회계사와 마찬가지로 토익 700점급 이..

자본주의의 파수꾼 공인회계사. [내부링크]

자본주의의 파수꾼 - 공인회계사 회계사는 기업회계감사를 주 업무로 삼는 자격사이고 조세 컨설팅, 기업 M&A, 경영컨설팅 등등 기업활동의 거의 모든분야에 손을 댈수 있기 때문에 자본주의의 파수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활용도가 많고 변호사만큼이나 업무영역도 넓은 자격사다. 과거 1년에 50명씩 뽑던 시절에는 사시,행시,외시와 더불어 4대 고시라 불리며 합격만 하면 큰 부와 명예가 보장되던 시험이다. 지금은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여전히 상타치는 인생으로 살수있는 보증수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서울대 법대가 법조계의 주류인것처럼 회계사회는 연세대 경영출신들이 주름잡고 있다. 물론 지방대를 나와도 회계사 합격만 하면 그럭저럭 상타의 인생을 살수 있지만 아무래도 학연지연이 난무하는 회계법인에서 주..

서민의 변호사라고 불리는 법무사. [내부링크]

서민의 변호사 - 법무사 법무사는 흔히 서민의 변호사라고도 불리고 법원과 검찰청에 제출하는 각종 서류들 그리고 등기에 필요한 서류들을 대필 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자격사다. 예전에는 법원이나 검찰공무원으로 10년 이상 근무하면 법무사 자격을 그냥 주기도 했다는데 지금은 일부 시험과목만 면제시켜주고 나머지는 똑같이 법무사 시험에 통과해야 한다. 1년에 약 120명 정도를 선발하고 대법원에서 시험을 주관한다. 법무사 시험과목 법무사 자격시험에는 영어시험이 없다 그래서 토익 700을 못넘긴 사시 낭인들이나 나이가 많은 어른들도 많이 응시한다. 1차 객관식 시험2차 서술형 시험3차 면접 이렇게 세차례의 시험에 통과해야 자격이 주어지고 1차 합격자는 그 해 2차에서 떨어져도 다음 한해에 한하여 1차시험 면제가 ..

8대 전문사 자격시험, 레전드급 자격사. 변호사. [내부링크]

레전드 자격사. 변호사.상대적으로 문과는 이과보다 취업하기가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이과나 문과나 똑같겠지만, 문과생들도 본인의 노력 여부에 따라 본인의 상황을 역전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8대 전문사 자격시험'이 바로 그것이다. 문과 8대 전문사 시험이라 하면, 변호사, 법무사, 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변리사, 관세사를 말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일단 변호사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려고 한다. 변호사는 문과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직종을 통틀어 레전드급 자격사라 할 수 있다. 로스쿨이 생긴 이후 변호사들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가치가 하락하긴 했지만 여전히 효용이 높은 자격사임에는 틀림 없다.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면, 세무사, 노무사, 변리사 자격이 자동으로 주..

빨간마스크 괴담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빨간마스크 괴담에 대한 이야기. 여름도 다가오는데 무서운이야기 하나 해보려고 해. 바로 입찢어진 여자 "빨간마스크" 이야기야.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등학생때 한번씩 들어봤을거라고 생각해. 나도 학교 앞 문방구에서 빨간마스크를 아이템으로 한 부적이나 스티커 따위의 여러종류의 빨간마스크 관련 상품들을 팔았던게 기억이나. 그 당시에는 참 무서웠는데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꺼고 기억 속 짝꿍처럼 펑펑울면서 엄마찾아 집으로 뛰어간 순진한 사람들도 있을꺼야 아무튼 그때의 추억 아닌 추억 한 번 떠올려봐! 이 도시괴담의 기원은 1979년 봄 일본에서부터 시작됐어. 언론에 처음 등장한 건 1979년1월 기후현이야. 농촌에 사는 노파가 화장실에서 입찢어진 여자를 보고 혼절했다라는 기사내용이었지. 같은해 6월 주간 아사..

대한민국 반미제사건. 축구선수 故 윤기원 의문사 [내부링크]

축구선수 故 윤기원 의문사 사건. 이 사건은 (자살로) 종결되었지만 아직도 의문을 남게하는 반미제사건이야.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故 윤기원 선수를 아는 선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해. 故 윤기원 선수는 원래 2군에서 뛰다가 당시 허정무 감독에게 발탁되어 인천의 넘버원으로 떠올랐던 차세대 골키퍼였어. 잘했으면 월드컵에 나올 수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 선수였지.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볼게. 2011년 5월6일 오전 11시 30분 축구선수 윤기원은 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자신의 승용차 르노삼성 SM5 에서 번개탄을 피우고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어. 부검결과 약물 반응이나 외부 타박상 흔적은 전혀 없었어. 그 전에 사실 불미스러운일이 있었어, K리그 승부조작 사건이 있었는데 故 윤기원이 이 사건에 연루..

충격! 생방송 자살 사건. 로버트 버드드와이어. [내부링크]

생방송 자살 사건. 고등학교 사회선생으로 일하다 펜실베니아 지방 하원, 상원, 그리고 주 재무장관까지 해본 나름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던 버드 드와이어. 평범하기 그지 없는 학교 선생이 노력을 통해 주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사람들 중 하나가 된거다. 정치에 발을 들인 후 재선을 거듭하며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던 드와이어에게 큰 사건이 닥치고 마는데 드와이어는 주 재무장관 재직중 민간사업 입찰 당시에 30만달러의 불법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로 1984년에 기소되게 된거야. 그외에도 반역죄를 포함한 수많은 죄에 대하여 몇십개 혐의까지 합쳐저 완전 정치생활 끝날 법한 큰일난 상황에 몰렸던거지 당시 드와이어는 모든 혐의에 대해 완전 결백을 주장하였고 사임하지 않고 버티면서 결국 수년에 걸친 법정공방에 들어갔지. 평소..

치킨이 도착하기도 전에 대회가 끝나버렸다. 스타크래프트 3연벙 사건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전설의 삼연벙 사건.오늘은 스타판에 한획을 그은 사건중 하나인 3연벙 사건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잠깐 소개를 하자면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3월에 첫 출시를 하고 같은 해 11월에 "브루드 워" 라는 확장판이 나왔어. 나도 오리지날에 대한 기억은 별로 없고 "브루드 워"를 처음으로 시작했던거 같아. 스타크래프트는 20년이 훌쩍 넘은 게임이지만 2017년 8월 리마스터가 출시하고 그래픽도 많이 좋아진 모습이야. 게임성 만큼은 진짜 엄청 훌륭하다고 생각해. 소개는 여기까지하기로 하고 그럼 오늘의 주제인 "전설의 3연벙"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볼게. 재밌게 봐줬으면은 좋겠네 ㅋㅋ 일단 오늘의 주인공들 부터 소개해볼게! 여담이지만, 예전 스타크래프트시절에는..

모기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와 해결방안. [내부링크]

모기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와 해결방안. 모기는 늦봄부터 늦가을까지 활동하는데 잘때도 방해되고 가려워서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다. 그래서 모기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위해 모기에 특성과 물렸을때 대처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흡혈과정 유도물질-흡혈-외부자극(흡혈물질 및 세균침입)-면역반응(히스타민분비→혈관확장→혈액증가→백혈구증가) 모기는 유도물질 즉, 땀냄새(젖산)와 호흡시 나오는 이산화탄소와 체취의 성분인 옥테놀에 반응하여 대상을 찾는다. (그래서, 시중에 파는 모기유도제는 젖산+옥테놀+이산화탄소로 구성됨) 침을 꽂고 흡혈을 하는 동안 피가 굳지 않도록 히루딘을 분비하는데 이 과정에서 모기에 매개하고있던 말라리아같은 각종 병균과 세균들이 혈관에 전염된다. 모기 침과 히루딘, 각종세균들이 침입했으므로 우..

6월6일 현충일의 배경과 의의. [내부링크]

현충일의 배경과 의의오늘(6월 6일)은 현충일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충일이 뭐하는 날인지는 잘 알겠지만, 약간 디테일한 면은 모를 수도 있을거 같아서 현충일에 대한 배경과 의의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6월6일의 의미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은 24절기중 손이 없다(흉 또는 귀신이 없다는 의미)는 청명일과 한식일에는 제초작업과 성묘를 했다고 한다. 그리고 망종일(곡식을 심기에 적당한 시기)에는 제사를 지냈다. 1956년, 이승만 정권의 한국전쟁의 상처는 아직 아물지는 않았지만 어느정도 정리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시기가 되서 5년간 매해 진행된 한국전쟁 전몰장병 합동 추도식을 국가행사로 격을 높이면서 현충일을 제정하기로 결정한다. 그런데 그해의 망종일이 6월 6일이었다. 그래서 현충일이 6월..

다뉴브강의 역사. 도나우강. [내부링크]

다뉴브강의 역사. 다뉴브 강은 독일어로 도나우 강이라고 한다. 다뉴브 강은 유럽에서 두번째로 긴 강이다. 유럽에서 가장 긴 강은 볼가강(Volga River). 총 길이 2850km. 독일 남부 산지에서 발원한 다뉴브 강은 오스트리아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등을 거쳐 흑해로 흘러 들어간다. 강을 따라 과거 동양의 오리엔트 문화가 중부 유럽으로 전파되었고, 민족 이동의 통로가 되기도 했다. 풍부한 수량을 제공해주는 다뉴브강 덕분에 이 강이 지나가는 지역들은 유럽의 손꼽히는 곡창지대들이다. 그러나 이렇게 살기 좋은 여건에 비해 도시문명은 뒤늦게 발달한 편이다. 그리스와 로마인들이 검은 숲이라 부르는 울창한 삼림지대가 문명의 교류를 가로막았기 때문이다.로마제국은 북상 정책을 펼치면서 영토를 확장해나갔지만 ..

제모를 하는 이유와 제모 방법. [내부링크]

제모를 하는 이유와 제모 방법.제모는 목적은 딱 한가지로 볼 수 있다. 참 심플하다. 바로 미를 위해서 한다고 보면된다. 오늘은 제모의 종류가 아닌 제모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제모 방법과 종류 모근 뽑기 공통적특징으로는 제모지속기간이 1~2주로 길며, 가장 깔끔한 제모방법이지만, 부작용으로 피부가 늘어지거나 염증이 생길수 있음. . 족집게 뽑기: 하나하나 털을 집어서 뽑는 방법. 깔끔하고 제모지속기간이 길지만 제모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아프다. . 테이프등으로 뽑기: 쪽집게 보다 빠르지만 기계보다는 느림... 족집게와 기계의 중간... . 모근뽑기 기계 : 기계로 모근을 뽑기때문에 족집게보다 제모시간이 훨 빠르다. 제모 크림 제모시 아프지않고, 가장 간편하다. 그냥 원하는 부위..

면도기를 오래쓰는 방법. 면도기 날 관리방법. [내부링크]

면도기 오래쓰는 방법, 면도기 날 관리방법. 지금부터 이야기할 방법들은 보편적으로 수명을 늘리거나 면도가 잘되게 하는 방법은 맞으나 제품이 워낙 제각각이고 사용환경도 다르므로 효과에서 차이가 날수 있음을 밝힌다. 하지만 안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나을 거라고 확신함. 2019/05/27 - 면도기의 종류와 면도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면도기의 종류와 면도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면도기의 종류와 면도에 대한 이야기. 1. 종류 면도기는 크게 외날면도기 , 안전면도기, 카트리지(시스템) 면도기, 전기면도기가 있는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과학이 발달하면서 순서대로 나오게 된 종류임. 클레식.. 87male.com 그럼 바로 시작해봄. 1. 각종 연마제로 날을 직접 연마하기 날면도기의 강은 강성이 높고 앞뒤로 갈수 ..

면도기의 종류와 면도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내부링크]

면도기의 종류와 면도에 대한 이야기.1. 종류면도기는 크게 외날면도기 , 안전면도기, 카트리지(시스템) 면도기, 전기면도기가 있는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과학이 발달하면서 순서대로 나오게 된 종류임. 클레식을 좋아하는 일부 사람들도 있겠지만 아마 절대 다수의 사람들 대부분은 카트리지와 전기면도기를 쓰고 있겠지. 외날면도기 (초창기에 쓰이던 녀석) 지금도 쓰는 사람들은 쓰기에 여전히 판매가 되고 있으며 스킬만 있으면 이 놈으로도 깔끔한 면도가 가능함. 보통 이발사들이 이 놈으로 현란한 면도 스킬을 보여주곤 함. 안전면도기 (외날 , 양날이 있지만 양날이 대세) 1875년 처음 등장했고, 독일 출신의 캄페 형제가 온갖 노력과 파산의 위험속에서 죽을똥을 싸서 미국 뉴욕에서 처음 선을 보인 다음 전세계 시장을 휩..

대림동 여경 논란의 진짜 문제점 7가지. [내부링크]

대림동 여경 논란의 진짜 문제점. 영상을 먼저 보고 오는걸 추천하지만, 안보는 사람을 위해 요약하자면, 취객이 남성경찰과 실랑이를 벌이다가 남자경찰이 취객을 제압한다. 제압중에 취객의 일행이 남자경찰을 덮치려고 하고 뒤에서 구경하던 여경이 달려들지만, 제대로 제압을 못하고 "남자 한분 이리 나오세요" 라고 부른 뒤 대화를 들어보면 그 불려나온 남성에게 자신의 수갑을 건내준듯 하다. 남성: 채워요?여경: 채우세요. 그럼 이 사건이 어떤부분이 큰 문제라 이렇게 논란이 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1. 직무태만.남경이 하나를 제압할때 나머지 하나를 동시 제압 또는 체포하려는 시도조차 안 함. 동일 업무와 역할임에도 남성에게 미루는 행위를 보임. 2. 협동심 및 위기감 부족되려 남경이 한 놈 자빠트린채..

자전차왕 엄봉동의 주인공 비는 정말 참패한걸까?. UBD [내부링크]

자전차왕 엄복동의 주인공 비는 정말 참패한걸까? 영화 촬영후 술을 한잔 했다고 하며 인스타에 글을 올린 비(정지훈). 영화가 잘 안되도 좋고 별로일 수도 있지만 최선을 다했다 엄복동 하나만 기억해달라고 했다. 영화는 17만 관객을 동원하는 참패를 맛보았고 엄복동의 흥행실적을 비꼬는 말로 UBD라는 말도 탄생하게 되었다. 월드스타라고 불리던 비(정지훈)은 명성에 걸맞지 않게 큰 참패를 경험중이다. 월드스타 비(정지훈)의 과거와 현재. 가수 비 vs 배우 정지훈.새로운 영화 관객수 단위. 1엄복동, 1UBD, 1유비디근데 과연 비(정지훈)는 자전차왕 엄복동으로 내려갈수 없을만큼 나락으로 떨어지며 실패를 한걸까? 다시 한번 영화 개봉전 올린 비의 인스타 내용을 읽어보자. "엄복동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라는 말..

자주 틀리고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 7가지. 낳다, 낫다, 났다, 나았다. [내부링크]

자주 틀리고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 7가지.지난 글에서도 말했지만, 썸녀와 카톡을 하거나 메신저를 사용하여 대화를 나눌때 맞춤법이 틀리면 여성은 남성에 대해 실망을 한다고 한다. 평소 헷갈리는 맞춤법 총정리 첫번째. 되 vs 돼 반대의 경우도 역시 마찬가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니까 지난글이랑 이번글 한번씩 읽어보고 우리 다같이 연애하자! : '이따가'는 시간 , '있다가'는 장소 이건 설명할 것도 없을 것 같아 예시만 들고,다음으로 넘어갈게. ex) 수컷아 '이따가' 3번방으로 가!, PC방에 몇시까지 '있다가' 갈거야? : 뒤에 '하다'를 써보고 자연스러우면 '히' 아니면 '이' (예외 : 깨끗이 ) ex) 수컷은 받은 용돈을 뒷주머니 깊숙'이' 넣었다. 예외로 깨끗이만 깨끗하다로 말이 되는데, 뒤에..

평소 헷갈리는 맞춤법 총정리 첫번째. 되 vs 돼 [내부링크]

평소 헷갈리는 맞춤법 총정리.여자들에게 직접 들은 이야기다. 카톡이나 DM등의 메신저를 사용하여 대화를 하다가 남자가 맞춤법을 틀리면 굉장히 정이 떨어진다고 한다. 나도 모든 맞춤법을 완벽하게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보다 더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길지 않으니까 꼭 한 번씩 읽고 가길 바란다!가장 헷갈려(햇갈/헤깔/해깔 아니다) 하는 빈도 순서대로 적었으니 참고하고, 그럼 시작한다. : 돼/되 자리에 해/하 를 넣고 자연스러운걸 쓰면 된다. 이게 가장 확실하다. 이렇게만 외워라!원리는 생략한다. 이해하려 들지말자, 그냥 외우자. ex) 수컷아 너 똥싸면 안(되/돼)? -> 수컷아 너 똥싸면 안(해/하)? 안해? 안하? 둘중에 뭐가더 자연스러워?안해가 더 자연스럽지? 그러므로 ..

대림동 여경사건에 대한 나의 생각. 치안조무사라고? [내부링크]

며칠전 발생한 대림동 여경에 대한 이야기가 화제다.그동안 범인을 제압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사실 이전부터 비슷한 논란들이 많았다. 그럴때마다 등장하는 이야기로는 "아무것도 못하는 경찰이 답답하다." "외국경찰처럼 행동해라""무기는 뭐하러 들고있냐" 등등이 있다. 경찰은 국민의 생명, 공공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존재한다. 경찰이 하는 업무는 매우 다양하다.하지만 그중에서도 시민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자주 접하는 모습은 역시 치안, 경비, 출동처럼 시민의 신체적 안전이 직접적으로 위협받는 상황에서 그 상황을 중재 또는 제압하는 모습일 것이다. 하지만 이 세상은 넓고, 미친X들도 정말 많다.국민의 생명과 공공질서를 방해하거나 위협하는 놈들은 수시로 튀어나온다. 그럴때마다 국민들은 급박하고 절박한 마지막 심정으로 ..

영화 핵소고지와 양심적 병영거부.(feat. 여호와의 증인) [내부링크]

영화 핵소고지는 세계 2차대전을 주제로 한 전쟁영화로 핵소라는 지명의 고지전에서 75명의 전우를 구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임. 주인공은 어떤 종교를 믿는 사람이었음. 무슨 종교인지는 기억이 안남. 내가 원래 종교에 되게 관심이 없고 무덤덤함. 암튼 전쟁이 터지고 친형, 동네친구들 입대후 전쟁중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해듣게 됨. 주인공도 그대로 있을수 없어 군에 입대를 지원하게 됨. 하지만 주인공이 믿는 종교의 교리에 따라 총은 잡을수 없다고 상관에게 자신은 총을 들지 않겠다고 폭탄선언을 함. 마치 우리나라의 여호와의 증인? 그거랑 비슷한 교리를 가진듯. 전쟁중에 군대를 가서 총을 들수 없다는 헛소리를 시전함과 더불어 자신이 종교활동을 해야하는 날에는 훈련을 받지 않겟다고 선전포고함. 이럴거면 군대..

세계 각 나라별 경찰차. [내부링크]

그리고 자랑스런 대한민국.

월드스타 비(정지훈)의 과거와 현재. 가수 비 vs 배우 정지훈. [내부링크]

지금으로부터 대략 10여 년 전 즈음. 비(정지훈 이하 비)가 월드스타니 뭐니 하는 잡다한 수식어를 달고 설치고 다닐 때가 있었음. 무릎팍도사같은 예능 프로에 출연해서 그 동안의 고생담과 인생역정에 대해 늘어놓으며 본인이 '개천에서 난 용'임을 강조하고는 했었지. 하지만 솔직한 나의 생각으로 비는 배우로서는 물론이고, 가수로서도 이렇게 고평가를 받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함. 가수 비?? 물론 레이니즘 때까지만 해도 괜찮았음. (물론 안무는 외국에서 받아옴) 개인적으로는 I'm Coming 때가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데 프로듀서로서는 나름대로 실력자인 JYP가 비의 약점을 커버하고 비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프로듀싱, 콘셉트, 안무, 퍼포먼스 등을 마련하였고 비는 그걸 잘 소화했던 것임. JYP와 함께 ..

[실화] 2008년 뭄바이 호텔 연쇄테러사건. 사상최악의 테러사건. 실화영화 [내부링크]

모든 것이 완벽한 호텔!사상 최악의 테러가 시작된다! 100여 년 전통의 아름다운 초호화 호텔 타지는 오늘도 전 세계에서 온 수백 명의 사람들과 직원들로 북적인다. 다양한 사람들이 호텔 안에서 저녁시간을 보내던 그때 거대한 폭발음이 들리고 혼비백산한 인파가 호텔로 몰려온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커다란 배낭을 멘 젊은 청년 몇몇이 호텔로 들어오는데… 전 세계를 경악시킨 충격 테러 실화! 수백 명의 시민이 갇힌 초호화 호텔! 일촉즉발 생사를 다툰 그곳의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만난다! 전 세계를 경악시킨 테러 사건이 영화로 옮겨졌다. 영화 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인 초호화 타지 호텔에 테러단이 잠입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 텐션 스릴러로 2008년 11월 인도 뭄바이에서 총 196명이 사망한 테러 사..

북한이 못먹고 못사는 근본적인 이유. [내부링크]

북한은 왜 이렇게 못먹고 못사는가? 이유가 뭐 다른게 있겠어? 북한 빨갱이들이 아바이 수령이라 부르는 김일성 때문임. 짱깨국 중국도 수많은 짱깨들을 착해지도록 만든 계기가 모택동의 해로운새 드립을 쳤던"제사해운동" 이었음 이와 비견될만한 김일성의 뻘짓이 있는데 그게 바로 주체농법. 보통 북한에서 주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김일성이 전문가 행세하면서 이 분야는 이렇게 해야한다라는 개소리로 직접 해당분야에 개뻘짓거리를 해놓은거라 보면됨. 주체사상, 주체의학등이 있는데 그러다 사업성과가 좋지 않으면 당성과 충성심이 부족해서 결과가 안좋았다면서 밑에 책임자를 총살하는 시스템인데 아무것도 모르는 김일성이 전문가 행세를 하며 주체농법이라는것을 내세워서 농업정책을 수립하기 시작함. 주체농법이 뭐냐? 여러 가지중에 가장..

포브스,부자들도 인정한 [내부링크]

인생과 성공은 운빨이 중요하다. 보통의 사람들은 성공의 비결로 부단한 노력 또는 뛰어난 재능을 꼽는다. 그리고 이미 성공한 자들의 성공기, 자기개발 서적을 보며 열심히 살자는 다짐을 하곤 한다. 과연 그럴까? 실제로 포브스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자들을 상대로 간단한 조사를 했는데 포브스 부자 400인은 대부분 공통적으로 자신의 성공 비결로 바로 "운" 을 뽑았다. 적절한 타이밍에 찾아오는 "운"은 부와 성공을 결정 짓는 데 무시 못 할 요소라고 답한다. 그들은 “인생을 살면 살수록 본인의 노력 못지않게 운이 크게 작용한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낀다”고 고백한다. 하면 된다가 만사에 통하는 것은 아니고, 해도 안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더란 이야기다. 자신이 한 만큼 거두는 것만 해도 대운(大運)이란 설명이..

탱크용 산탄포 XM1028. [내부링크]

XM1028 이라고 탱크로 쏘는 산탄포다. 위에 사진보면 알겠지만 캐니스터 안에 텅스텐 금속공이 한 1000개 정도 들어있어서 쏘면서 터지는 형태다. 위의 움짤을 보면 알겠지만 발사 하자마자 엄청난 양의 공들이 튀어나오는 모습니다. 발사 이후에 멀리가면 갈수록 쇠공의 타격 범위는 넓게 퍼진다. 멀리가면 갈수록 더 넓은 면적의 적을 사살할 수 있다는 이야기. 물론 산탄이라서 장갑이 있는 다른 탱크한테 데미지는 못주지만 경장갑 자동차정도는 쉽게 뚫고, 사람은 맞자마자 걸레짝이 된다. 한번 쏘면 거의 20미터 반경은 그냥 초토화 된다고 보면 된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이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이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제.1. 영양분 소개 위의 사진은 간에서 독성물질을 해독할때 대사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 성분들에 대한 영양제 제품이 존재한다. 아니 이 많은 종류를 다 챙겨먹어야 한다고? 왼쪽 맨아래 빨간 박스 안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라는 성분 보이지? 이게 바로 그 유명한 간 영양제인 밀크씨슬이 플라보노이드다. 밀크씨슬 간경변, 만성간염, 독성 간질환에 효과있다고 알려져 있다. 1) 간세포 재생을 위한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세포막 보호. 2) 글루타치온 기능을 살리고 항산화효과도 지녀서 활성산소가 간을 공격 받는걸 최소화. 3) 간경화, 섬유화 방지. 꽤 괜찮은 성분인데 오래 먹어도 부작용이 없어서 굉장히 인기가 좋은 성분이다. 일반적으로 200mg이하..

국적법 개정관련 우리가 모르는 충격적인 사실 발견. [내부링크]

국적법 개정관련 우리가 모르는 충격적인 사실발견 위의 그래프를 보면 알다시피 현재 우리나라 대학 유학생들은 진짜 정말 압도적으로 중국인이 많다. 그래프를 보고 정말 충격이었다. 이 그래프를 보니까 "국적법"을 밀어붙히는 이유가 왜인지 알거 같더라. 아니 아는게 아니고 좌파들이 잘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들기 시작하더라. 보이지? 학사유학이 진짜 압도적이다. 대학부설 어학원 연수 다니는 외국인들보다 학사유학이 2배는 더 많다. 그래서 이번에 학사 따면 귀화 가능하다는 거 같다. 국내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한 사람들을 간이귀화요건에 추가를 하려고 한다는거다. 쉽게 말해서 유학온 짱깨들이 대학 졸업을 하면 귀화를 해서 한국인이 된다는거다. 외국인이 그냥 우리나라 대학 졸업하면 한국인 된다는거야. 미국에서는 트럼프대..

차량구입시 알아둘 한국형 레몬법. (자동차 교환/환불) [내부링크]

차량구입시 꼭 알아둘 정보.한국형 레몬법. (자동차 교환/환불) 한국형 레몬법(자동차 교환‧환불 제도)신차 구매 후 일정기간 내에 동일한 하자가 반복되는 경우 교환․환불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 미국․캐나다,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가 도입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레몬법(Lemon Law)으로 통칭한다. 왜 레몬법인가? 오렌지인줄 알고 샀는데 집에 와서 보니 오렌지(정상자동차)를 닮은 신 레몬(하자발생 자동차)이었다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주요 내용 (자동차 교환․환불 제도) 신차 구매 후 일정기간 내에 동일한 하자가 반복되는 경우 교환․환불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 (교환․환불 중재요건) 서면계약 체결, 하자발생 사실을 제작자등에게 통보 등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 교환․환..

비트코인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스마트컨트랙트와 이더리움. [내부링크]

서브프라임사태와 블록체인. 최초의 비트코인. 위의 지난 글에 이어서 바로 시작할게. 글이 이어지니까 앞의 글을 보고 오는걸 추천해. 2. 암호화폐란? 이렇게 나름의 가치가 있는 비트코인이지만 사람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 그러면서 가장 먼저 관심을 받은 기술은 바로 "Smart Contract" 시스템이야. 스마트 컨트랙트란? 이게 바로 앞에 설명했던 데이비드 차움의 동료이던 닉 사즈보라는 사람이 이 Digi cash를 보고 추가적으로 고안해낸 기술이야. 기존 계약서들은 서면으로 되어있어서 계약 조건을 이행하려면 실제 사람이 그 계약을 이행해야 하고 거기에 대해 지키지 못하면 법적으로 처벌을 받는다던지 구상권을 청구하던지 여러 방법이 있는데 이런 경우는 시간과 ..

서브프라임사태와 블록체인. 최초의 비트코인. [내부링크]

수많은 논쟁거리 중의 하나.미래 사회에 비트코인이 도대체 왜 필요하다는 걸까? 기존의 화폐들도 모두 현재 디지털화 되어서 잘 굴러가고 있는 상황이고 일분 일초사이에도 시세가 시시각각 변하는 비트코인이 대체 왜 필요하냐는 건데? 기존 지폐나 동전류의 화폐가 가지는 한계점에 대응하고자 만든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고 암호화폐야. 암호화폐에 대해 알아보려면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야하고,비트코인에 대해 알려면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야 한다. 관심있게 보는 사람들도 잘 이해 안하려드는 개념이다. 왜? 당장 돈이 안된다고 생각하고 스캠이 돈이 된다고 여기니까... 그런데 제일 큰 문제는 그렇게 다단계 사기가 당장 한두푼 돈된다고 따라다니다가는 결국은 다같이 몸으로 한강물 온도 재러가게 될꺼야. 1. 블록체인이란? (1)...

새로운 영화 관객수 단위. 1엄복동, 1UBD, 1유비디 [내부링크]

1UBD? 1엄복동? 1유비디? 도대체 뭐야 얼마 전부터 새롭게 등장한 단위라는 UBD, 흔히 엄복동이나 유비디라고 부르는데 도대체 그게 무슨 뜻일까? 이 단어는 아니 단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고 이 단위는 얼마전 개봉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에서 유래된 단위이다. 엥? 그거 자전차경주하는 영화 아니냐? 맞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새로운 영화 관람객수를 셀 수 있는 단위가 바로 이 영화에서 유래가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왜 "UBD" 가 영화 관람객 단위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왜 UBD인가? UBD는 주인공의 이름인 엄복동에서 따오게 되었다. 엄복동의 이름을 영어로 쓰면 "Um Bok Dong" 인데 앞의 이니셜만 따오게 되어 UBD가 되었다. 2. UBD는 왜 단위가 되었는가? 우선 "자전차..

노히트 노런, 퍼펙트 게임의 차이점. [내부링크]

노히트 노런 (No Hit No Run) vs 퍼펙트 게임(Perfect Game) 지난 4월 21일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 맥과이어는 KBO 통산 14번째로 노히트노런(No Hit No Run)을 달성했다. 금일(5월 11일) LA다저스에서 활약중인 류현진도 노히트 노런을 달성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달성하지 못했다. 노히트 노런(No Hit No Run)이란 무엇일까? 노히트 노런(No Hit No Run)이란 바로 투수가 상대팀 선수에게 무안타, 무실점인 상태로 경기를 끝내는 것을 말한다. 흔히 말하는 데드볼인 히트 바이 피치트볼(Hit by pitched ball)이나 베이스 온 볼스(Base on balls), 혹은 실책으로 주자를 보냈을 경우에도 안타에 의한 출루가 아니니 노히트 노런(No ..

검정고무신의 결말. 기영이는 누구와 결혼했을까? [내부링크]

추억의 검정 고무신. 과연 기영이는 누구와 결혼 한걸까? 애니메이션으로 3기까지 만들어진 추억의 만화 검정고무신. 하지만 거기서 끝이 아니야. 원작은 코믹스로 93년에 1권이 나왔고 2007년도에 45권으로 완결이 났지. 위 사진에 보이는 안경낀 아저씨가 기영이야. 헤어스타일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옆의 기영컷을 한 아이가 바로 기영이의 아들이고 ㅋㅋ 그럼 과연 기영이는 누구와 결혼했을까? 경주일까 다혜일까? (위가 경주고 아래가 다혜야) 과연 정답은?? 바로 경주야. 결국 다혜는 어디갔는지 모르겠고 경주랑 결혼했더라. 개인적으로 경주보다는 다혜가 더 착하고 헤어스타일도 깔끔해서 더 좋았는데 기영이는 경주를 선택하게 됐네 ㅋㅋㅋ 거기다가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기영이는 경주한테 별로 관심도 없어 ..

로봇수사대 K캅스(케이캅스). 용자경찰 제이데커 [내부링크]

남자들 어렸을 적 좋아했던 용자물 많이 있었지? 용자물이란 그냥 쉽게 말해서 로보트만화 정도로 보면 될거 같아. 전설의용사 다간, 지구용사 선가드 등 정말 많은 용자물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로봇수사대 케이캅스에 대해서 간단하 소개할께. 나는 처음 이걸 봤을 때 우리나라 작품인줄 알았어. 근데 역시나 일본의 작품이더라. 원래 제목은 "용자경찰 제이데커" 1994년 선라이즈에서 48부작으로 구성하여 제작한 TV애니메이션이야. 참고로 감독은 다카마츠 신지라는 사람인데, 이사람은 우리에게 익숙한 다른 용자물을 만든 감독으로도 유명해. 다른 용자물로는 마인트가인과 황금로봇 골드런이 있고, 용자물이 아닌 애니로는 ‘은혼’이 대표적으로 있어. 우리나라에는 만들어진지 2년후인 1996년에 수입되어 3월21일에서 6..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 [내부링크]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리나인버스와 가우리. 모험의 시작. (2)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적법사 레조가 살아있다.(3)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1). - 칸젤과 아젠다. 그리고 마룡왕 가브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2) - 마룡왕 가브의 강력함.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Next (3) - 로드오브나이트메어 강림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1) -프롤로그.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2) - 빛의 검. 고룬노바.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3) - 골드드래곤과 에이션트 드래곤.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4) - 다크스타의 부활? 엘로고스와 시리우스의 등장.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Try (5) 마지막 회..

추억의 애니. 슬레이어즈, 마법소녀리나 세계관 (1) [내부링크]

1995년 SBS에서 방영했었던 마법소녀 리나. 원래의 제목은 슬레이어즈로 칸자키 하지메 라는 사람이 쓴 소설이 원작이야. 원작소설이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고, 그로 인해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는데 슬레이어즈는 애니메이션으로 26편으로 제작 & 방영되었지. 당시로서는 꽤나 신선한 판타지물이었기에 슬레이어즈 시리즈는 크게 성공하게 되고 후속으로 슬레이어즈 넥스트 까지 만들어졌어. 그리고....넥스트 이후 원작소설과는 별개의 슬레이어즈 애니메이션을 만들려 하는데.... 여기서 원작소설과 애니메이션이 갈라져. 우리가 아는 건 넥스트의 후속작인 슬레이어즈 Try.오늘은 이러한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설명해 보려고 해. 원작은 현재 모두 절판되었어. 그럼 다같이 주문한번 외워보고 시작할게. 황혼보다 더 어두운 자..

시내버스 요금 인상? 주 52시간의 늪. [내부링크]

주 52시간인지 뭔지 워라벨인지 뭔지하면서 멀쩡히 잘 돌아가고 있던 시내버스 기사님들 강제로 일 못하게 해놓고, 기사가 없어서 52시간제도 도입 못한다고 파업하니까 버스요금을 올린다고 한다. 결국 주52시간 제도라는건, 회사측과 경영진이 어느정도 손해를 보더라도 모자라는 노동자에게 이익을 분배하기 위함인데 오히려 그 손해를 일반 시민들의 몫이 되어 돌아왔다. 버스비가 오르는걸로 끝나면 그나마 다행이지 않을까 싶다. 얼마전 카카오카풀로 인해 택시기사들 파업한거 기억하지? 택시기사들이 가만히 있을까? 당연히 택시비도 올리자고 할거고, 일단 교통비가 오르면 일반 물가도 오른다고 볼 수 밖에 없다. 정권 잡으면 적폐들을 싹 청산하고 살기좋은 세상 만들겠다고 하면서 무슨 천국을 만들거 같이 하더만 어째 점점 안좋..

부킹의 정석. 생각을 바꿔보자. 나이트 부킹성공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가 나이트를 처음 간건 고등학교 2학년인가? 그랬던거 같고 본격적(?)으로 다닌건 군대를 다녀온 이후 부터 30대가 되기 직전까지 인거 같아. 이상하게 30살을 딱 찍고 나니까 돈도 아깝고 뭔가 흥미가 떨어지더라. 물론 가면 재미는 있어 춤도 추고 술도 먹고 ㅋㅋㅋ 뭐니뭐니해도 가장 재미있는건 바로 처음보는 이성들과 희희덕거리면서 술도 먹고 흔히 말하는 "홈런"이지. 어릴때는 잘 몰랐는데 주변 이성친구들한테 들어보면 남자만 "홈런"을 목적으로 가는게 아니고 몇몇 여자들도 "홈런"을 목적으로 나이트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 나의 타율은 어땟는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서 말하자면, 10번가면 3~4번은 "홈런"친거 같아. 난 외모가 뛰어난것도 아니고 말을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거든, 그래서 성공률..

머리와 팔이 사라진 시신: 광치령 토막살인사건 [내부링크]

2003년 4월 18일 오전 10시 40분. 강원도 인제군 가아리 광치령 고개 인극 31번 국도에서는 가드레일 공사가 한창이었다. 인부 3명이 공사를 하던중 한명이 국도 방호벽 뒤편에 있는 마대자루 3개를 발견했다. 인부는 인근 농가에서 버린 쓰레기라 생각하고, 자루를 치우기 위해 다가갔다. 발견 당시 마대자루의 입구는 꽁꽁 묶여진 상태. 인부는 손으로 내용물을 만져봤다. 고깃덩어리처럼 "물컹"하는 느낌이 들었다.. 좀더 만져보니 사람의 발 같은 것이 잡혔다. 인부는 곧바로 112에 신고한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마대자루를 열어보니 내용물은 검은색 대형 비닐 봉지로 한 번 더 싸여져있었다. 조심스럽게 비닐 봉투를 열었더니 그 안에서 발견된건 바로 토막난 시신. 경찰은 시신의 상태를 보고 경악하고 말았다..

영구미제사건 : 사바이 단란주점 살인사건 [내부링크]

사바이 노래방 살인사건 이 사건은 1998년 6월 14일 서울 신사동에 있는 사바이 단란 주점에서 20대 남성 3인조로 추정되는 범인들이 단란 주점 업주와 그녀의 지인이었던 택시기사, 손님 등을 3명 살해하고 1명을 중상 입힌 사건이다. 법의학자도 이 사건은 범행 중에서도 가장 잔인한 사건에 속한다고 이야기를 하며, 현장엔 지문과 족적, 혈흔은 물론 목격자까지 모든게 있었지만, 범인을 검거하는데에는 실패했다. 현재 공소시효가 만료되어 영구미제사건으로 분류되었다. 사건이 발생한 1998년 6월 14일 새벽 2시 반, 그날엔 프랑스 월드컵이 한창이던 때였고 그날엔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가 있던 날이었다. 당시 국민들은 월드컵에 한창 몰입되어있을 때였다. 그날 서울 신사동에 있는 사방이 단란 주점에선 사건이..

추억의 만화 아따맘마. 아따신이치로 [내부링크]

오늘 나의 추억은 한번쯤을 봤을법한 동심과 추억의 꿀잼 아따맘마야. 투니버스에서 방영을 해줬던걸로 기억하는데 나는 매편을 챙겨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TV를 켰는데 하고 있으면 잘 봤던거 같아. 아따맘마하면 중독성있는 오프닝부터 떠오르는 사람이 많을거 같아. 아따맘마를 보면 참 공감되는 에피소드도 참 많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듯한 기분을 느꼈었어. 아따맘마로 알고있는 이 만화의 원래제목은 아따신이치 로 우리 집 이라는 뜻인데 우리나라로 들어올 때 어감을 최대한 비슷하게 해달라는 원작자의 요청으로 아따맘마가 되었다고 해. 아따맘마의 주인공 가족이 살고 있는 배경의 도시는 도쿄인데 아빠가 능력이 꽤 좋은가봐. 아따맘마는 이 시대에 가장 무난하고 평범한 4인가족의 일상 에피소드를 그린 만화인데 주로 엄마의 황당..

대한민국 미제사건. 화성연쇄살인사건, 미스테리 풀리나?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미제사건인 화성연쇄살인사건. 86년에서 91년사이 경기도 화성시 일대에서 발생한 총 9건의 강간살인 사건이다. 감독 봉준호, 송강호, 김상경 주연의 영화 "살인의 추억"으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사건. 14세부터 71세까지 강간살해당한 연령층이 다양했고, 진범을 잡지못해 미제사건으로로 종결됨. 범인이 한번 노출된 적이 있었는데, 발안 수원간 마지막 버스, 남들이 거의 안타는 곳에서 탑승해서, 운전사와 안내양이 기억을 함 이후 이 기억을 가지고 몽타쥬가 그려짐. 165-170센치의 키에 20대중반, 왜소한 체격에, 강간후 살해당하지 않았던 피해자 증언에 의하면 손이 굉장히 고왔다고 함. 10년쯤 지난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 사건을 한번 다뤘고, 최신 기법을 사용해서 몽타쥬를..

미국이 압류한 북한의 선박 Wise Honest. [내부링크]

원문보기링크 미국이 오늘 (2019.05.10) 인도네시아 영해에서 나포 압류한 Wise Honest라는 북한의 선박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북한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화물선 중에서 두번째로 크다고 함. 불법으로 석탄을 수출하고 중장비를 북한으로 실어나르는 임무를 수행하던 선박임. 미국 뉴욕 법원이 작년 7월에 유엔 제재위반 혐의로 압류 영장 발부 미국은 인도네시아 등 우방들과 이 선박의 압류를 논의했고 인도네시아가 압류에 합의함. 압류에 대해 이의가 있으면 북한은 60일 내에 미국 맨해튼 법정에 출두해 반론해야함. 안 그려면 해당 선박은 미국으로 소유권이 넘어가게 됨. 미국이 북한 선박 압류한 최초의 사건. 오늘의 요약 북한 선박 압류 사건 때문에 한국 등 친북 국가들이 북한 ..

연쇄살인집단 원탑, 지존파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연쇄살인업계에서 거의 원탑으로 불리는 지존파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려고 한다. 그럼 한번 시작해보자. 20세~26세인 남자 6명, 여자 1명이 도박판에서 만남. 모두 전과자에 무협소설과 홍콩영화를 좋아하는 공통점으로 친해짐. 평소 좋아하던 홍콩영화 지존무상의 이름을 따서 지존파라고 이름을 정하고, 가장 나이 많은 26세 김기환이 대빵을 하기로 함. 돈 많은 자를 저주한다. 10억원을 뺐는다. 조직을 배반하면 죽는다. 등의 3대 강령을 정하고, 남자 전원이 노가다를 뛰면서 돈을 모으기 시작함. 김기환은 모든 일에는 연습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살인연습을 하기로 함. 조직원들을 데리고 충남 논산으로 내려가서 혼자 귀가하던 여성(20세)를 납치하고, 야산으로 데리고 가서 돌아가며 강간을 함. 김기환..

에어컨 전기요금 절약방법,(정속형과 인버터형) [내부링크]

벌써부터 날씨가 꾸물꾸물한게 올 여름도 진짜 엄청난 폭염이 예상되고 있어. 날씨가 도대체 왜 이럴까? 벌써부터 걱정이다ㅋㅋㅋ근데 또 걱정되는게 있는데, 바로 전기요금이야. 에어컨이 있는데 안 켤수도 없고 주구장창 키자니 전기요금이 걱정되고 그치? 그래서 아직 좀 이르긴 하지만 에어컨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해. 에어컨은 정속형과 인버터형으로 크게 나눌수 있음 정속형은 희망온도를 25도로 설정했다면, 26도가 되면 에어컨이 켜지고 24도로 떨어지면 꺼지는 방식인데 이런 정속형 에어컨은 전기먹는 하마다. 시속 80km로 차를 운전한다면, 정속형은 시속 75km가 되면 엑셀을 밟다가 85km가 되면 엑셀을 풀고, 75km로 속도가 떨어지면 다시 엑셀을 밟는 방식. 인버터형..

아직까지 해독되지 않은 문자와 암호. [내부링크]

지구 상에는 많은 문자가 존재하고 있지만 모든 문자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지는 않다. 그래서 오래 전에 발견된 책이나 문서에 이런 문자가 적혀있으면 해독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럼 해독되지 않은 문자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이제부터 직접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보이니치 필사본 (Voynich Manuscript) 이 책은 중세에 제작된 고서적인데, 책의 이름은 미국인 서적상인 윌프리드 M. 보이니치(Wilfrid M. Voynich) 에서 유래되었어. 해독할 수 없는 책인 만큼 누가 쓴 책인지도 알 수가 없어. 이 책은 총 17첩 272쪽으로 되어 있고 한 첩에 16쪽식 있지만 현재는 240쪽이 남아 있는데, 약초학, 천문학, 생물학, 우주론, 약학, 처방전 등의 내용이 있는 것으로 보여..

선풍기 틀고 자면 진짜 죽나요? [내부링크]

대한민국에는 정말 많은 미신들이 있다. 그 많은 미신들 중에서 오늘 해볼 이야기는 바로 "선풍기를 틀고 자면 죽는다" 이다. 나도 이 미신을 전적으로 믿지는 않지만, 혹시 몰라서 잘때 선풍기가 자동으로 꺼질수 있도록 타이머를 맞춰놓고 잔다. 벌써부터 더워지니 이번 여름도 엄청나게 더울걸로 예상된다. 그럼 지금부터 선풍기를 틀고 자면 진짜 죽는다는 말이 왜 나온거고 실제로 목숨을 잃을 위험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자! (해당 뉴스) "선풍기 사망설"은 더운 여름, 밀폐된 방안에서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목숨을 잃을 수있다는 미신이다. 이 미신은 한국에만 존재한다. 이와 비슷한 이야기로는 "밀폐된 차 안에서 에어컨을 틀어놓고 자면 죽는다"는 생각에 창문을 살짝 열어 놓고 자야 한다는 것도 있다. 이유..

가장 독한 술 스피리터스와 술에 관한 이야기(2)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술에 관한 몇가지 재미있는 이야기 두번째 시간이다. 아무래도 블로그 특성상 검색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니 재미있게 봤다면 아래에 걸어 놓은 링크를 통해서 다른 글도 보면 될거야. 난 조회수에 목말라 있는 소상공인 블로거니까 재미 없더라도 이전글은 재미있을지도 모르니 가서 봐줘 제발. 가장 독한 술 스피리터스와 술에 관한 이야기(1) 그럼 이어서 시작해볼게. 6. 가장 도수가 높은 술 폴란드 보드카인 스피리터스 렉티피코와니의 경우는 알콜 농도가 무려 96%라는 어마어마한 도수를 가지고 있다. 영하 100도씨에서도 얼지 않는다고 하는데 나는 영하 100도씨를 가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참고로 소독용 알콜의 농도는 70% 정도다. 이건 술이라기보단 그냥 화염병이라고 보는게 적합하지 않을..

가장 독한 술 스피리터스와 술에 관한 이야기(1) [내부링크]

나는 오늘도 술을 마신다. 매일 술을 마신다. 근데 말야 그냥 마시기만 해서 될게 아냐, 술에 대해 알아보고 마시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세상에서 가장 독한 술이라고 알려진 스피리터스와 다른 여러가지 술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을 한번 알아보자. 1. 악마의 선물 아담이 포도주를 빚고 있을 때, 악마가 찾아와 처음 보는 그 신기한 음료를 나눠줄 수 있느냐고 물었다. 아담은 흔쾌히 허락해 악마에게 포도주를 주었고, 맛에 감동을 받은 악마는 포도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양, 사자, 원숭이와 돼지의 피를 포도나무에 거름으로 부었다. 그 뒤 동물의 피 탓에 부작용이 생기게 되었는데, 마실 경우 1. 양처럼 순해지고2. 사자처럼 사나워지고3. 원숭이처럼 춤추고 노래 부르며4. 돼지처럼 뒹굴며 추해짐 의 단계..

람보르기니 유지비는 얼마나 들까?. [내부링크]

남자들의 로망이라고 불리는 꿈의 자동차. 바로 람보르기니가 아닐까 싶다. 나를 포함한 내 친구들은 그런다. 외제차야 뭐 그냥 구매를 하는 거까지는 할 수 있다고, 근데 사고나서부터가 문제라 엄두도 못낸다는 말이 많다. 쉽게 말해 유지비를 감당 못한다는 이야기다. 그럼 남자들의 로망, 람보르기니를 유지하는데는 얼마나 큰 돈이 필요한지 한번 알아보자. 기준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배기량 6498cc제로백 2.9초 / 최고속력 350km/h깡통( 630,000,000 원 ) + 적당한 옵션 약 ( 50,000,000 원 )가격 = ( 680,000,000 원 ) 약 6억 8천 만원 자동차세 = 약 200만원 보험료 = 연 평균 1만키로 + 나이 30대 중반으로 계산 자차 포함 약 2천만원 유류비 = 공인연비 ..

소득주도성장이 서민을 죽이는 정책인 이유.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정책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 한다. 급여가 오른다는거에 대해 절대 불만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급여가 오르면 당연히 좋지, 근데 그냥 무턱대고 확 올려버리면 그에 따른 부작용을 어떻게 감당할건데? 예전에 최저임금이 오르면 물가가 오른다는 기사를 봤는데 아니 그게 당연한거 아냐? 그 기사가 뭐 장어 값이 올랐다는 거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임금이 오르면 물고기값은 당연히 오르는거지 머리통 텅텅빈걸로 보이는 한 사람이 인건비가 오르는데 물고기 값이 왜 오르냐면서 문재인식 소득주도성장을 까기 위한 가짜뉴스라고 주장하던 댓글을 본적이 있다. 아니 인건비가 늘었는데 같은 가격에 팔면 사장은 오히려 소득이 줄어든다. 당연히 가격 올리는게 맞지 않아? 그럼 지금부터 본론..

LH 행복주택이란 무엇일까? LH행복주택 입주자 조건. [내부링크]

오늘은 LH 행복주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부동산에서 일을 하다보니 전세를 구하는 손님들을 만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손님들이 나에게 "LH로 구하려고하는데...." 라고 할 때마다 내가 잘 몰라서 민망했던 경험이 참 많다. 주거용 부동산을 메인으로 하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가릴 때인가? 돈 벌려면 배워야지... 그럼 지금부터 1. LH 행복주택이란 어떤 것이며,2. LH 행복주택 입주자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러 가보자. LH 행복주택은 아직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같은 사회 초년생을 위해 시행되는 제도다. 주변 시세보다 60~80% 저렴하고 면적도 원룸보다 넓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임대주택이다. 이외에도 특히 임대 보증금 마련이 조금 힘든 사람들에게 최대 보증금의 ..

우리도 50만원 한번 받아보자.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 방법. [내부링크]

연휴에 방구석에서 인터넷 하면서 시간 떼우느라 고생이 많다. 위대한 우리 이니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준비하신 여러가지 세금으로 생색내기 프로그램 중에는 요즘 제일 핫한 [근로장려금]이라는게 있다. 지난번에도 이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했었는데 백수들 5월에 나라에서 주는 배급 받아가라. (근로장려금 조건) 자신이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 찾는 사람이 많은거 같아서 또 한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왜냐면 난 조회수에 목말라있는 블로거니까. 암튼 뭐 저런 내용인데 그냥 간단하게 쉽게 말하자면,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있지만 많지 않은 근로자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우리 이니가 마치 지 돈인양 선심쓰는 장려금이다. 타먹을 수 있는 사람은 꼭 타먹어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타 먹을수..

터틀맨이 하드캐리한 추억의 혼성그룹 거북이. [내부링크]

우연히 거북이의 빙고를 오랜만에 듣게되어 한번 가수 거북이에 대한 글을 써볼려고 해. 내가 많이 아는 것도 아니고 필력도 후달리지만, 터틀맨이 하드캐리 했던 추억의 가수 거북이에 대한 이야기 재미있게 한번 읽어줘! 거북이는 터틀맨(임성훈)과 지이(이지이)가 3년동안 언더에서 T.D.F란 팀으로 활동하다가 2001년 "사계"로 데뷔를 해. 빨간꽃 노란꽃 ~ 꽃밭 가득 피어도~ 하는 가사와 멜로디가 아직도 생각나네 ㅋㅋ 이 노래는 가수 노찾사(노래를 찾는 사람들)의 사계를 리메이크 한곡인데 당시에 엄청난 인기가 있던걸로 기억해. 그런데 수빈이란 멤버가 돌연탈퇴를 하게되서 2집발매 직전에 맴버 금비를 영입하게 됐어. 근데 수빈이란 맴버는 후에 방송에 나와 팀의 불화로 인해 탈퇴를 권유받았다는 이야기로 잠깐 나..

피로회복의 핵심 영양소, 비타민B.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타민B를 단순 피로회복 측면에서만 보겠지만 그뿐아니라 신체내 모든 대사에 비타민B는 필수요소이다. 글을 보기전에 먹고있는 종합비타민제나 비타민B 제품이 있으면 가져와서 함께 보면 더 재밌을거라 생각된다. 가져왔다면 종합비타민 뒤에 적혀있는 성분표를 한번 보자. 비타민B군에는 다른 성분에 비해서 유독 다른 부분이 있다.그건 바로 함량이 100%를 아득히 넘어서 1000%, 심지어 1만%도 넘게 함유한다는 것이다. 비타민B는 수용성이라 체내에 흡수되고 남은 잔여량은 소변으로 배출이 된다. 아는 사람도 있었을거고 몰랐던 사람은 지금 알면 된다. 근데 꼭 저렇게 대용량으로 먹어야 하는걸까? 오히려 몸에 탈나는건 아닐까? 사실 하루권장량 100%로 제시되는 것은 영양결핍증을 예방하고 최소한의 ..

낚시터에 존재하는 진상들. 낚시금지구역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평화롭고 맑디 맑은 물가. 무릇 낚시꾼이라면 가던길을 멈추고 낚싯대를 던져보고 싶은게 인지상정. 그러나 요즘 한국에 있는 저수지.강.호수에서는 낚시금지 구역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이유는 참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내가 경험하고 느낀 바로는 "사람" 때문에 금지 구역이 생겨나는거 같다. 그럼 낚시터에 존재하는 진상들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1. 쓰레기 투척꾼 이러한 부류는 뇌에 양심이란걸 제대로 탑제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나이가 10대면 그려러니 하겠지만 놀랍게도 쓰레기를 함부로 경우는 30~60대로 광범위 하게 퍼져있다. 특히 30~50대 중에 악질이 더럽게 많다 왜? 자기가 배출한 쓰레기를 정리하고 가지 않는건가? 그래서 그런 부류들은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한다. "누군가는 치워 주겠..

달러환율 1170원 돌파?. 나라가 망할 징조인가? [내부링크]

아까 2시간 전에 1172원까지 찍고 내려오고는 있는데 언론 기사에는 글로벌 강달러 현상때문이라고 주구장창 외치고 있어. 근데 엔화 유로화 심지어 위안화 환율도 요즘 매일이 빨간색을 띄고 있다는 걸 볼 수 있어. 즉, 글로벌 강달러는 부분적인 원인일 뿐이고 한국만 유독 원화의 가치가 휴지조각이 되어가고 있는 것을 알수 있는 부분이지. 지금 언론이나 정부에서는 무역 흑자라고 발표하는데 아무래도 구라같고 외화가 지금 줄어들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IMF때에도 김영삼 정부가 부도 직전까지도 경제 문제는 없다고 발표한거 기억하지? 그때 살았던 사람이 아니더라도 최근 개봉한 영화를 보면서 들어는 봤을거야. 내가 생각하는 원인. 1. 한국 경제 혼자 멱살잡고 하드캐리하던 반도체 경기가 꺽임.2. 문정부의 ..

베네수엘라 쿠데타에 미국이 개입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국/역사 잘 아는 사람들은 미국이 베네수엘라 쿠데타에 직접 개입하지 않았다는 걸 바로 알수 있을거야. 왜냐하면 이게 미국이 역사로부터 학습한 것이기 때문이지. 미국이 전쟁에서 실패한 세가지 전쟁이 쿠바 피그스만 침공, 남베트남, 그리고 니카라과 콘트라인데, 이 세 전쟁들의 공통점이 뭐냐면 미군이 직접 전쟁에 참여한 게 아니라 무기와 훈련을 지원해서 다른나라 군대에게 대신 싸우게 한거야. 베트남 전쟁은 미국이 나중에 직접 참여하긴 하지만, 이미 너무 늦은 상황이었지. 반대로 베트남전의 치욕을 씻는 미군의 3가지 빛나는 승리가 그레나다 침공, 파나마 침공, 그리고 걸프전인데 이 전쟁들이 앞선 세가지 실패한 전쟁과 다른점이 바로 미군이 직접 싸운 전쟁들이야. 게다가 단숨에 끝을 내버렸지. 이 교훈을 통해 미군..

이소룡(Bruce Lee)의 환생?. 아프간의 이소룡. 아바스 알리자다. [내부링크]

전설의 이소룡이 살아 돌아 왔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에는 이소룡(Bruce Lee)과 너무도 비슷하게 생긴 스타가 있다. 이건 컴퓨터 그래픽이 아니다. "아바스 알리자다"라는 아프가니스탄 사람이다. 그의 본명은 "아불파즐 아바스 사쿠리" 그는 쿵푸(Kung Fu) 마스터이면서도 실제 각종 무술에 재능을 보이고 있다. 심지어 이소룡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쌍절곤을 전문적으로 배우기도 했다. 아프가니스탄에는 크게 두 민족이 살고있다. 이란계 파슈툰(Pashtun)족, 그리고 몽골계의 특성을 가진 하자라(Hazara)족이다. 탈레반 정권 시절, 하자라족들은 심한 차별을 받았다. 알리자다 가족도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아버지만 하자라고 어머니는 파슈툰족이었다. 오랜 내전 속에서 알..

패스트 트랙이란? 패스트트랙 초간단정리. [내부링크]

진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패스트트랙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진짜 완전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패스트트랙: 원래 있는 제도임. 말 그대로 법안을 신속하게 통과시키는 제도. 어떤 법안을 통과시키려 하나? (주요사항만) 1. 공수처법 : 고위 공직자에 대한 수사권을 가지는 새로운 부처(공수처)를 만들기 위한 제도. 원래는 고위 공직자에 대한 수사권이 검찰한테 있었는데, 검찰의 힘이 너무 쎄다고 이 권한을 공수처가 뺏어오려고 하는거야. 근데 문제가 공수처장은 대통령이 임명한다는거지. 대통령이 임명하는 공수처장은 대통령의 측근이거나 대통령을 위한 사람이겠지? 이렇게 되버리면 고위 공직자에 수사권을 가지는 공수처는 대통령이 비리를 저지르거나 해도 수사를 할까? 당연히 안하지. 아무리 비리를 저질러도 의혹이..

국까와 국혐에 대해. [내부링크]

1. '국까' : 자국 혐오(自國嫌惡) 또는 자학적국가관(自虐的國家觀)이란 자국을 비합리적, 맹목적으로 혐오하는 현상을 말한다. 2. 자신이 속한 국가를 합당한 이유나 정당한 근거 없이 통용할 수 있는 범위 밖까지 비방, 폄하하는 경향을 말하며 다른말로는 "국혐"이라고도 한다. 3.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거나 합당한 '비판'을 하는 사람을 지칭하지는 않는다. 칼 세이건이 말했듯 "진정한 애국자는 오히려 문제를 제기"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이 둘의 차이다. 4. 씁쓸하게도, 자국 혐오자들은 자국 내에서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거나 자국이 주는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부류가 대부분이다. 그것이 단순한 무지와 게으름으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나 혜택 등을 찾아보지도 않는 것이든, 반대로 순수하게 사회에게 피해..

영화 '오즈의 마법사' 속에 감춰진 흥미로운 이야기. [내부링크]

1939년작 영화 '오즈의 마법사'의 이 장면은 상당히 상징성이 있는 장면이다. 주인공 도로시가 이 문을 열기 전까지는 흑백영화인데 문을 열면서 컬러 영화로 바뀌는 연출이 나온다. 흑백영화에서 컬러영화로 넘어 오는 시기에 보여준 획기적인 연출이었다. 당시 컬러영화 촬영은 컬러필터 감도가 안좋아 조명을 굉장히 빡세게 써야 했기 때문에 쉬운 촬영은 아니었다고 전해진다. 아무튼 이런 상징성이 있는 장면이 있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아직까지도 이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영화에는 아주 흥미로운 감춰진 이야기들이 많다. 우리가 영화는 안봤어도 섬웨얼~ 오바더레인보우~ 하는 노래를 들어본 사람들은 많을거라고 생각하는데 그 노래의 주인공이 이 "주디 갈란드"다. 주디 갈란드는 1922년 미국에서 태어났다. 부..

선거법 개정안 쉽게 알아보기.(의석 계산법) [내부링크]

참 말도 많은 선거법 개정.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선거법 개정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도록 하자. 의원정수 300석 고정·연동률 50% 적용..선거연령 만18세 하향근소 차이 지역구 낙선 시 비례대표로 선출 가능 '석패율제' 도입 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올린 선거제 개혁안, 즉 공직선거법 개정안은 지역구 의석을 줄이는 대신 비례대표 의석수를 늘리고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29일 전체회의를 열고 선거법 개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을 의결했다.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이 마련한 개정안은 현행 국회의원 정수 300명을 유지하되 지역구 의석을 253석에서 225석으로 줄이고, 비례대표 의석을 47석에서 75석으로 늘리자는 내용이 포함 됐다..

기아자동차 노조, [내부링크]

위에 보이는 차량은 기아자동차가 북미 시장을 겨냥하여 2019년 1월에 출시한 '텔루라이드'다. 제원은 전장 5,000mm, 전폭 1,990mm, 전고 1,750mm, 축간거리 2,900mm로 현대의 펠리세이드보다 조금 더 크며 최대 8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또 멀티 터레인 모드도 탑재되어있다. 신차 출시로 그동안 부진하던 기아자동차의 실적도 1분기에 깜짝 반등했다. 텔루라이드는 지난 3월 미국에서 5080대가 팔렸고 영업이익은 두 배 늘어났다. 이에 이어 2분기의 실적은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이 텔루세이드라는 대형 SUV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 이유는 북미 공장의 가동률 저하의 원인이 SUV 붐에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사실 미국은 세단보다는 덩치 큰 픽업 트럭이나 SUV가 잘..

일본 귀화하는 여러가지 방법. [내부링크]

지난 번에 미국시민권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왜 하필 미국이야?나는 양키 코쟁이들은 싫다! 하는 사람들도 있을까봐 굳건한 한,미,일 동맹중 일본 귀화 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해. 일본 귀화 하는 방법 일본 귀화방법도 미국이랑 거의 비슷해. 두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1.가족중에 일본인이 있는 경우2.가족중에 일본인이 없는 사람 공통사항남자인 경우(성인이후)에는 가족에 일본인이 있건 없건간에 한국에서의 병역의무에 관해서 문제가 없어야해. 쉽게 말해서 군필자이거나 면제를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는거지. 부모 중에 일본인이 있는 경우 1. 미성년자일때 아예 국적 취득 부모중에 한 명이 일본인이고 본인은 아직 미성년자여야해. 한국인과 일본인이 결혼해서 아이를 낳으면 그 아이는 저절로 이중국적자가 돼버..

미국 시민권자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정권이 바뀔때마다 이 나라는 이제 못산다면서 이민 간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지?지금 정권에도 역시 불만을 가지는 사람도 많을거라고 생각해. 근데 그냥 간다고 그게 되나? 당연히 아니지!! 바로 미국 시민권을 가지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자! 미국 시민권 자격. 1.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 먼저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면 누구나 미국 시민권자가 돼. 외국인 부모를 둔 미국 출생자라고 해도 쉽게 말해서 미국 영토 안에서 출생을 하게 되면 아이는 미국 시민권자가 되는거지 그래서 나온말이 원정출산이야. 미국도 원정출산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다고 해 2. 미국인과 결혼 하거나 미국에서 취업 등의 방법으로 미국 영주권을 얻은 사람 결혼을 통한 영주권은 3년 후에 미국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고 다른 방법은 5년 후에 미국시..

세월호 특별법 법안. 안타까운 사건을 왜 이렇게 정치적으로 이용해 먹냐.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글은 원문이 따로 존재하고, 그 원문을 약간 수정하여 재배포하는 게시글임을 미리 밝힙니다. 원문링크: https://cafe.naver.com/moontanhack/66486세월호 피해자! 도대체 왜 특별히 하늘같이 비싼 사람들일까? 아무리 생각해봐도 피해 학생들은 개인목적의 여행을 가다가 사고를 당한 사람들이다, 이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이들은 누가 희생시켰는가? 세월호 선주와 사고가 나도록 원인을 제공한 제한된 수의 공직자 들이다. 대통령도 정부도 이들에게 안전사고를 교사한 바가 없다. 안전사고에 대한 배상은 사고를 낸 기업체로부터 받아야하고, 사고 유발의 직간접적으로 책임이 있는 공직자들로부터 받아야 할 것이다, 그런데 어째서 국민 모두가 물어줘야 하는가? 국민이 어렵게..

여자의 거짓말을 가려내는 방법. [내부링크]

여자가 남자보다 거짓말을 교묘하게 잘 할 거라는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실제 이야기를 듣다보면 남자들의 거짓말 보다는 여자들의 거짓말이 훨씬 티가 잘난다. 뻔히 보이는 여자들의 거짓말에 속는 남자들은 그냥 보/빨을 위한 것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ㅋㅋ. 아무튼 내 경험으로는 진짜 숙련된 거짓말쟁이들은 대부분이 여자가 아니라 거의 남자였다. 이번 윤지오 사건을 계기로 여자들이 거짓말을 할 때의 특징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1. 말할 때 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계속 둘러본다. 이건 남녀를 불문하고 거짓말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이다. 자신의 거짓말에 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나 바로바로 확인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사실을 말하는 사람은 시선의 변화가 거의 없다. 그리고 눈을 크게 뜨지도 않는다. 눈..

다탄두 핵미사일(MIRV) 중 가장 강한 5가지.(2) [내부링크]

다탄두 핵미사일(MIRV) 중 가장 강학 5가지 무기 두번째 이야기야. 블로그의 특성상 검색으로 글을 보는 사람이 많으니 아마 이 게시물을 먼저 보는 사람들이 많겠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지난 글 링크 걸고 시작할게. 이전 글 보기 : 다탄두 핵미사일(MIRV) 중 가장 강한 5가지(1). 그럼 두번째 이야기 바로 시작할게. 4. (미국) [450기 실전배치] 미니트맨은 미국이 유일하게 보유한 다탄두 핵탄도미사일이야. 미국이 에 미니트맨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매우 신속하게 발사를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 러시아나 중국이 경계하고 있는 대상 중 하나로 현재 미국의 핵전력을 책임치고 있는 핵심 'MIRV'인데 피스키퍼가 예전 전략무기협정에 의해 퇴역처리된 후, 그 능력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녀석이야. ..

다탄두 핵미사일(MIRV) 중 가장 강한 5가지(1).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주적인 북한과 항상 논쟁거리인 문제. 쉽게 말하면 핵미사일. 자세히 말하자면 다탄두 핵탄도미사일(MIRV)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 잠깐 여담이지만, 북한이 비핵화를 할거 같아? 스스로 생각해봐 핵이라도 있으니까 저렇게 큰소리 치는거지 그것마저 없었어봐 이미 북한의 3대 돼지부자들은 없어졌을거 같은데? 뭐 개인의견 차이니까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갈게. 이번에 소개할것은 인간이 만든무기중 가장 강하다고 일컬여지는 '다탄두 핵탄도미사일(MIRV)' 이 무기를 보유한 국가는 세계국가 중에서 5개국 밖에 존재하지 않음에도 종류가 굉장히 많아. 오늘은 그 중에서 독보적으로 가장 위력이 강하고 정밀도가 높은것들만 5가지를 추려서 소개할거야. 현재 너무나 강력한 위력을 자랑해 퇴역된 ..

여성가족부. 5인이상 페미 모임시 300만원 지원. [내부링크]

크으 이게 나라다. 위대한 여성가족부에서 성갈등을 조장한다. 여성가족부에서 '여'가 계집 녀(女)가 아니가 같을 여(如)라고 하는데 하는거 보면 아무리 봐도 계집녀(女) 아니냐?ㅋㅋㅋㅋ 통합을 시켜도 모자를 판에 남녀갈등 조성하고, 좌우갈등 심화시키고, 그동안 어려서 잘 몰라서 그럴수도 있고,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이번 정권 들어오고나서부터 갈등이 정말 더 심한거 같다. 남녀갈등 조장하는 페미정책을 왜이렇게 몰아 붙히는 걸까? 다른 글 보기:더불어민주당이 페미니즘 정책을 고수하는 이유. 요약 경기도권에서 페미니즘 모임하면 300만원이내 지원해줌.이게 나라다.

백수들 5월에 나라에서 주는 배급 받아가라. (근로장려금 조건) [내부링크]

대한민국 백수들에게 아주 희소식을 가져왔다. 바로 나라에서 배급을 해준단다. 바로 근로장려금이라는 제도인데, 올해부터 기준이 완화되서 혜택도 좋아지고 지급대상도 크게 확대되었다고 한다. 글 마지막 부분에 기사를 캡쳐해왔는데 그런건 또 귀찮아서 잘 안보잖아? 그래서 선요약 후 기사로 준비해봤다. 방구석에서 부모 속터지게 하는 백수들은 잘 알아보고 신청해서 5월에 나라에서 주는 배급 받아가자. 이 중에서 한 가지라도 해당 되면 타갈 수 있다. 가구요건 1.18년 12월 21일 기준 배우자·부양자·부양부모가 없는 단독가구 2.배우자·18세 미만 부양자녀·70세 이상의 부모의 생계를 책임지는 홑벌이가구 3.배우자의 총급여액이 300만원 이상인 가구 중 부양자녀 및 70세 이상, 부모는 연소득금액 100만원 이하..

알바하면서 받을 수 있는 각종 수당에 대해. [내부링크]

지난 글에는 좋은 알바를 구하는 방법과, 좋은알바 vs 하지 말아야 할 알바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다. 하지 말아야 할 알바를 알아보자. 좋은알바 vs 나쁜알바좋은 알바 구하는 방법!. 아르바이트 전에 꼭 체크할 것! 이번시간에는 각종 수당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보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 1. 5인 미만 사업장 말 그대로 5인 '미만'의 사람이 가게를 운영하는 곳이다.퇴직금과 주휴수당은 발생하지만 그외의 모든 수당은 없디고 보면된다.피시방과 편의점 대부분의 음식점이 여기에 포함된다. 2. 근로계약서 근로 계약서 라는게 있는데 이건 5인 미만이고 뭐고 어딜 들어가던지 써야한다. 근데 알바를 구하다보면 안쓰는 곳이 있다. 이런 곳은 4대보험비 조금 아끼려고 안 쓰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근데 너가..

하지 말아야 할 알바를 알아보자. 좋은알바 vs 나쁜알바 [내부링크]

이 글은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는 초년생들이 너무 큰 고생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내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게 되었다. 난 진짜 별의별 알바를 다 해본거 같다. 나 스스로만 생각하는게 아니고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그 사람들도 그런다. 그런 알바도 해봤어요?. 진짜 별의 별거 다 해보셨네요. 등등.. 그럼 나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좋은 알바 vs 하지 말아야할 알바를 소개 해보려고 해. 일단 좋은 알바를 추천. 1. 공장 공장은 야간수당.주휴수당.초과근로수당.휴일수당 등등 엄청나게 각종 모든 수당을 받을 수 있다. 이 수당들에 대해선 뒤에 자세히 풀어볼게 사업장 규모가 크다보니 돈도 정확히 주고 싸울 일이 없다. 좀 지루하다는 점 빼면 솔직히 가장 이상적인 아르바이트다. 공장은 보통 아침 일찍 ..

남자 친구 선물로 향수는 어때?. 향수 추천 베스트 11. [내부링크]

남자친구 선물로 향수는 어때? 전문가의 추천이 아닌 그냥 살다가 기억하는 생활형 정보이니 잘 아는 좆문가들은 댓글로 추천해주길 바란다. 1. CK ONE /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 버버리 위크엔드 - EDT 처음에 이거 나와줘야 한다. 어린시절 나의 추억, 어릴 때 첨 향수란 것을 알고 용돈 털어 산 생에 첫 향수다. 하지만 결코 구리다고만은 할 수 없는 가성비 최고인 중고딩들의 전유물. 지속력은 거의 조루급이며이며 향 잘 몰라도 알콜향이 느껴진다. 근데 이게 또 생각해보면 각각의 매력이 있다, 시원하거나, 포근하거나. 좋은 향수의 기본적인 베이스 향인데 싸구려같은 향일 뿐이다. 향수에 관심은 없는데 그렇다고 무향은 싫다면면 사실 20대 까지, 아니 최소 직장 들어가기 전까진 써도 된다. 아니 그냥 평..

조두순 사건의 전말. [내부링크]

어제(2019년 424일) 조두순의 얼굴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10년도 더 된 사건이라 당시 사건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 거고 특히 조두순의 출소(2020년 12월 13일)도 가까워진 상태에서 어제 조두순의 얼굴이 공개된 터라 또 다시 논란이 되고 있기에 당시 사건을 설명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조두순사건이란? 2008년 12월 11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의 한 상가건물 화장실에서 조두순이라는 남성이 당시 한국 나이로 10세(초등학교 3학년)였던 여자아이를 납치해 성폭행하고 신체를 훼손한 아동 성폭행 및 중상해 사건이다. 피해 아동은 이로 인해 성기와 항문 기능의 80%를 상실해 인공항문을 만들어야 하는 영구 장애를 입었다. 사건 내용 당일 오전 8시 30분, 전과 17범 조두순은 경기도 안..

조두순 출소와 범죄자 인권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2020년 출소를 앞둔 "조두순(가명)"의 얼굴이 공개가 되었다. 아동 성폭행범으로 수감중인 조두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가 처음 뜬 것이다. 그동안 얼굴도 몰랐고, "조두순"이라는 이름도 가명이라고 하니 그냥 출소를 했더라면 그 사람이 조두순인지도 모르고, 그냥 사회속에 녹아들면서 살아갔을 것이다. 물론 범죄자라는 타이틀이 있으니 정상적인 취업을 하지는 못하고 평범하게 살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고 정상출소 후 아무 손가락질 받지 않고 살아갈거라고 생각하면 정말 무섭긴하다. 그럼 오늘 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바로 '범죄자의 인권'에 대한 이야기다.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말한다. 글을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면 댓글로 태클을 걸어도 좋고, 나를 설득시..

[억지주의] 왜 20대는 보수화 되었는가? (feat. 어벤져스). [내부링크]

최근 20대의 반열에 들어온 사람들은 어벤져스와 함께 10대를 보낸 사람들이다. 그들에게 문화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은 바로 "어벤져스"가 아닐까 싶다. 1. 아이언맨 미국의 첨단 기술과 자본주의로 무장한 아이언맨은 우주의 지배자와 싸우기도 하고 신과 전투를 벌이기도 한다. 그리고 언제나 그랬듯이 아이언맨은 포기를 하지 않는다. 패배를 하면 연구를 하고 결국 더 나아가 승리를 마지막에 거머쥐는 미국인의 개척 정신을 반영한 것이다. 2. 캡틴 아메리카 캡틴 아메리카는 미국 보수주의의 상징이다. '전우를 처음 잃어 봤나 보지?'라는 대사에서 알 수 있듯이 캡틴아메리카는 군인 정신으로 무장한 미국의 근본을 상징한다. 항상 앞장 서고'싸우다 죽거나 도망거나 나한테 죽거나'미국의 임전무퇴 정신을 상징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숨겨진 사실. [내부링크]

난리도 아니다. 이미 보고온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스포를 하기 위해 난리가 났고, 못본 사람들은 스포를 피하기 위해 난리다. 사람 많은곳은 피해야 하며 극장근처 까페도 조심해야 하고, 대중교통도 조심해야한다.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은 모두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다. 다들 스포를 피해서 재미있게 보길 바란다. 1. 과거 뉴욕에서의 에이션트 원 2012년 뉴욕에서의 닥터스트레인지 스승 에이션트원은 헐크를 보자마자 미래에서 온것을 알고 있었다. "닥터스트레인지를 찾고있다" "그는 현재 다섯블록 앞의 병원에 있다. 하지만 닥터스트레인지를 찾기에는 아직 5년 이르다"라는 대사. 다만 본인의 죽음은 알지 못해 미래의 닥터스트레인지가 타임스톤을 왜 타노스에게 주었는지 미래의 소서러 슈프림중 가장 뛰어난 ..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의 다양한 사용법. [내부링크]

흔히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는 베이킹소다. 활용 범위도 정말 넓고, 효과도 아주 훌륭하다. 그럼 베이킹 소다를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 다양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그 전에 다들 잘 알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베이킹 소다가 뭔지 한 번 먼저 알아보고 가자. 뭐 그렇다고는 하는데 사실 우리가 알 필요는 없는거 같다. 그냥 잘 사서 잘 쓰면 된다. 1. 설겆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용방법이다. 기름기 많은 그릇을 설거지 할 때 베이킹소다 조금만 풀어서 쓰면 기름기 진짜 잘 빠진다. 2. 볼펜자국 집에 아이있는 집은 꼭 알아두면 좋다. 나의 2세 내 아이일지라도 비싼 가구에 볼펜으로 낙서질 해놓으면 속에선 열이 터질 수 밖에 없다. 한대 쥐어박고 싶지만, 우린 지성이 있는 만물의 영장..

드라마 피아노. 지금봐도 꿀잼인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비중없던 조재현을 일약스타덤에 만들고 배기성이 맨날 성대모사해가면서 똥꼬쇼하던 캔을 1위가수라는 영예를 안겨준 드라마다. 잠깐 피아노 OST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너무 어린 세대가 아니라면 한번쯤을 들어봤을 그 노래다. "비겁하다 욕하지마~~~" 이 당시 내가 중학교 2학년인가 3학년이었는데, 드라마도 드라마지만 진짜 이 노래는 길거리 가는 곳곳마다 흘러 나왔다. 개그맨인줄 알았던 캔을 1위 가수라는 타이을틀 달게 해준 노래가 아마 이 노래가 아닐까 싶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출연진의 모습이다. 원래 조재현이 연기한 한억관은 김영철(4딸라 아저씨), 그리고 신혜림을 연기한 조민수 역에는 이응경이 캐스팅 될 예정이었다고 한다. 연출은 오종록 감독이 맡았는데 오종록 감독은 이미 SBS에서 여러 드..

돈을 많이 벌면 행복할까? [내부링크]

난제다. 돈이 많으면 행복할까? 행복에는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이 정말 많다. 반면에 돈이 많으면 행복하다는 사람들의 의견도 많다. 그래도 지금까지의 기존 정설은 행복은 소득 순이 아니라고 하는 의견들이 더 많고 더 인기를 끌었던게 사실이다. 나도 역시 이전에는 돈이 많으면 더 불행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다. 이유가 가진게 많으면 그걸 지키기 위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었다. 생각해보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행복경제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리처드 레이어드 교수는 "행복합니까?" 라고 먼저 묻는 나라가 되라면서 돈이 행복의 전부가 아니라는 의견에 큰 힘을 실어 줬다. 그런데... 최근에 다시 조사한 결과를 보면 행복은 소득 순이 맞는 것으로 나온다.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그냥 나라 안에서의 평균값..

부동산 실무 공동중개. 계약하나에 부동산이 몇개야.. [내부링크]

부동산에서 근무를 하다보면 다른 부동산과 협업하는 경우가 참 많다. 흔히 말하는 공동중개라고 하는데, 하나의 계약에 여러 부동산이 관여하는 경우를 말한다.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자면, A 부동산과 B 부동산이 있다. A 부동산에는 상가를 구하려는 매수인이 있고, B 부동산에는 상가 매물이 많다. 반대로 A 부동산에는 매수인이 있지만, 매물이 없고, B 부동산에는 매수인이 없다. 이런 경우 선택지는 두개가 있는데, 1. A는 매물을 구하고, B는 매수인을 기다리며 단독중개를 한다. 2. A는 매물이 있는 B 부동산을 찾고, B는 이런 매물이 있다면서 A 부동산에게 말을 해준다. 이러한 행위를 공동중개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중개수수료는 A는 매수인에게, B는 매물의 주인에게 받는다. 물론 혼자서 양쪽의 ..

일본 전설의 락그룹 X-Japan. 엑스재팬 노래추천. [내부링크]

X - Japan(엑스재팬) 언제부턴가 "중2병 그룹"이라는 슬픈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다. 반일감정 만땅인 대한민국에서 이런 일뽕에 취하는 글을 쓰는게 불편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한 때 엄청난 일본문화의 유입으로 그 당시를 추억하는 사람(아재)들도 있을 거다. 나는 중2때 이 그룹을 알게 되었다. 역시 괜히 "중2병 그룹"이 맞긴 맞나보다. 요즘 중2들도 엑스재팬을 알려나? 갑자기 궁금해졌다. 당시 나와 내 친구들은 노래방에 가서도 엑스재팬의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많았다. "라스트라이브" 라는 콘서트 CD를 어떻게 구해서 돌려보기도 했을 만큼 엑스재팬을 엄청 좋아했다. 심지어 우리학교 밴드부 친구들은 학교 축제 때 "Weekend", "Kurenai(紅)", "Endless Rain" 을 직접 연주하며 ..

모욕죄와 명예회손을 조심하자. 표현의 자유는 너에게 없어.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은 각종 고소가 난무하는 추세라 점점 인터넷 하기가 어려운 세상이 되어간다. "표현의 자유"는 어디간거야 도대체? 아무튼 손가락 하나 잘못 놀려서 범죄자가 안됐으면 하는 마음에 간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다들 모욕죄 or 명예훼손죄의 아주 중요한 구성요건은 알거야 모른다면 지난 글 한번 보고 오는걸 추천하는데 그냥 이것만 봐도 충분할거 같아. 모욕죄에 대해 알아보자. 모욕죄와 명예훼손. "특정성" 즉, 피해자의 아이디 또는 닉네임인 "87년생수컷"에게 욕을 했을 때 제3자들이 그 "87년생수컷"이 누구인지 현실에서 알 수 있어야 한다는거지 사실 이 "특정성"이라는게 모욕죄 or 명예훼손죄의 성립자체를 어렵게 하기도 해. 그래서 대부분의 악플러들이 글쓴이의 신상이 드러나지 않은 블로그나 유..

아웃사이더 - 연인과의 거리(Feat. 샛별) [내부링크]

아웃사이더(Out Sider). 줄여서 아싸. 음 이건 아닌가? 아무튼 오늘은 아웃사이더의 노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노래만을 듣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로 내려가서 보면 된다. 아웃사이더는 옛날 진실게임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 나와서 랩을 되게 빠르게 했던게 기억난다. 데뷔가 먼저인지 진실게임이 먼저인지는 정확하게 기억이 안난다. "누구보다 빠르게 난 남들과는 다르게 색다르게 리듬을 타는 비트위의 나그네" 아웃사이더의 "Motivation" 이라는 노래에 나오는 가사다. 굉장히 빠르게 내뱉는 아웃사이더의 랩 스킬에 반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일부에게는 "빠른게 전부다" 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아웃사이더는 그 후 고구려힙합, 힙합계의 음유시인이라 불리는 MC Sniper 가 수장으로 있는 "스나이..

[내부링크]

3.1운동은 기념일인데, 같은 민란인 동학운동은 기념일이 아닐까? "동학운동의 난"은 부패한 탐관오리들을 때려 죽이고 물러나게 하기 위해서 일어난 운동으로,조선말기 무능한 지배층이 스스로 불러온 참변이었다. 당연히 후세에 가르쳐야 하는게 맞고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 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걸 기념일로 까지 지정해서 3.1운동처럼 기릴 가치는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 동학운동의 근본은 어디까지 살기 어려운 민중들이 들고 일어난 평범한 민란이였고, 3.1운동은 일본이라는 외세에 맞서 독립심을 가지고 일어난 독립운동이었다. 3.1운동은 어떻게 일어나게 되었는가? 일제의 통치 시대는 처음에는 무단통치(1910~1920) 그 다음 문화통치(1920~1930) 마지막 일제말기(1930~1945)..

비싼라이터의 대명사. 14가지 한정판 듀퐁라이터 [내부링크]

비싼라이터의 대명사로 불리는 듀퐁. 한때는 푱! 하는 소리에 인기가 많았지만, 라이터라는 것 자체의 분실하기 쉽다는 특징과 비싼 가격 때문에 지금은 정말 소수의 매니아층에서만 명맥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한정판 듀퐁라이터들은 듀퐁라이터 특유의 푱! 소리보다는 라이터의 컨셉과 약 800~1800개라는 제한된 생산으로 인해 새겨지는 고유넘버라는 희소가치, 그리고 디자인에서의 예술적인 부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안달루시아 (2003년 생산) 스페인 최남단에 위치한 안달루시아 지방의 이름을 따와서 이름을 지었다. 안달루시아 지방을 표현한 작품이라는 것 같다. 파랑색 옻칠을 얇게 입힌 디자인으로, 밝고 캐쥬얼한 느낌이 있는 라이터. 전 세계적으로 약 2000개 가량 생산했다. 2.상하이 (20..

대한민국 최연소 재벌. (한국의 50대 부자 中) [내부링크]

김대일 펄어비스 의장이 사무실에서 게임개발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민국의 부자 50인 중에서 가장 어린 사람은 바로 그 중에서도 유일한 30대(한국나이 기준)인 김대일 펄어비스 의장이다. 김대일 의장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다. (만 39) 김대일 의장의 재산규모는 약 1조2014억원원으로 대한민국의 50대 부자 중에서 가장 어린 나이를 가지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메인화면 김대일은 NHN게임즈 출신으로 2010년 펄어비스를 설립한다.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으로 게임 '검은사막모바일'로 매출 100%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검은사막 PC 온라인 매출액이 전부였지만 2018년 2월부터 검은사막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게되는데, 올해1분기부터 모바일을 중심으..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문화. 똥군기. [내부링크]

유독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문화. 당연히 군대는 말할것도 없고,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심하면 직장까지 남녀 구분없이 어디든 존재하는 그런 문화. 물론 다른나라에도 이런 문화가 있겠지만 선후배 사이를 중요시 하는 대한민국에서는 특히 더 심한 문화. 흔히 똥군기라고 부르는 이런 대한민국의 군기 문화는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한번 알아보자. 일반 역사서나, 민담설화가 아닌 국가의 중요한 일을 기록해 놓은 조선왕조실록. 똥군기의 역사에 대해 최초로 기록이 되어진 것은 놀랍게도 조선왕조실록이다. 흔히들 똥군기 문화는 못배운 일반 백성들이나, 노비들이 만들지 않았을까? 하며 생각을 할 수 있는데 틀린 생각이다. 똥군기 문화의 시작은 그들이 아닌 바로 유교를 배운 당시의 선비들이 시작하였다고 전해진다. 특히 성..

저는 남자페미니스트 입니다. 여성들의 인권 신장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한남"입니다. "한남"이라 죄송합니다. "성" 기득권을 가지고 태어나 죄송합니다. 지난 날을 반성하며 여성인권 신장에 기여하며 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그동안 남자라서 누려왔던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여자는 남자보다 힘이 약합니다. 그래서 학창시절 선생님들이 무거운 물건을 들게 할 때 여자들은 안들게 하는데 남자라는 이유로 남자들만 들었습니다. Girl's can do anything 이지만, 남자라는 이유로 남자들만 무거운 물건을 들었습니다. 여자들은 물건을 들지 못한다고 무시하는 행위였습니다. 죄송합니다.저는 초,중,고등학교를 전부 여남공학을 나왔습니다. 심지어 합반이었습니다. 체육시간에 옷을 갈아입어야 하는데 저는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넓고 주변에 사람이 많은 교실이 아닌냄새..

무죄추정의 원칙이 사라지는 나라. 대한민국. [내부링크]

무죄추정의 원칙이라고 들어봤을거다. 나는 법잘알이 아니니까 최대한 쉽게 설명을 해보겠다. 무죄추정의 원칙. 어떠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 가장 유력한 용의자가 있다. 일단 그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은 무죄추정의 원칙을 적용받는다. 쉽게 말해 아직 그 사람은 죄가 없다. 검사나 경찰이 증거를 수집하여 용의자로 지목된 사람이 범인이라고 일종의 퍼즐을 맞춰간다. 완벽한 퍼즐이 맞춰지면 그제서야 그 유력한 용의자는 진짜 용의자로 지목되어 처벌을 받는다. 헌법 제 27조 제 4항.형사 피고인은 유죄의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죄로 추정된다. 형사소송법 제275의 2피고인은 유죄의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죄로 추정된다. 그렇다. 지금까지의 대한민국은 무죄추정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증거재판 국가였다. 그러나. 이게 ..

문재인 지지율 50% 회복? 문재인을 지지자들은 도대체 어디에? [내부링크]

정말 의문이다. 내 주변에는 문재인과 현 정권을 좋아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근데 이상하게 지지율 조사를 하면 50%가 나오고 있다. 도대체 그 사람들은 어디 있는 걸까?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해당 두 사건은 실제로 일어난 실제 경험담임을 미리 밝힌다. 첫번째 이야기. 직장에서 밝혀진 나의 정치성향. 난 부동산에서 근무를 한다. 한 곳의 사무실에서 약 2년을 근무했지만, 사무실 직원들이나 소장님에겐 나의 정치성향을 밝힌 적이 없다. 그냥 여느때와 다를게 없은 평온한 오후였다. 두분의 손님이 같이 들어왔다. 토지에 대한 상담을 하러 온 손님들라 소장님과 대화를 하고 있었다. 그러다 갑자기 손님 중 한명이 경제이야기를 하기 시작하더니 우리나라 경제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한다. 손님A: 남들은 다 죽겠다는데 ..

무료로 ICO 파일 만들기. ICO 파일변경 방법. 파비콘만들기 [내부링크]

손쉬운 이미지 확장자 변환방법ICO 파일 만들기무료 아이콘, 파비콘 만들기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파비콘이나 아이콘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어서 포토샵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손쉽게 만들수 있겠지만, 파비콘이 뭔지, 아이콘이 뭔지 하는 사람들도 많은게 대부분이다. 나역시 그랬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 위의 두 단어는 아예 들어본 적도 없다. 이미지 파일에는 종류가 많다. JPG, PNG, BMP 등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런 경우는 일반 그림판으로도 만들수 있다. 근데 파비콘은 뭐고 ICO는 뭐야? 나도 모른다. 관련 종사자가 아닌 이상 사실 알 필요도 없다. 우리는 만들어서 적용만 하면 된다. 손쉬운 이미지 확장자 변환방법ICO 파일 만들기무료 아이콘, 파비콘..

[모쏠탈출] 여자친구 만드는 6가지 비법. 스압주의. 솔로탈출 [내부링크]

여자친구를 만드는 방법을 검색하고 해당 글에 들어 왔다면 일단 감사하다. 이 글의 목적은 여혐에 쩔어 있는 남성들에게 여자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모솔아다, 모솔후다, 그리고 연애경험이 거의 없는 남성들에게 본질적으로 여자를 사귀는게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사귀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 여자친구를 사귄 경험이 없는 즉, 모쏠 남성들은 이 글을 시간내서 이 글을 읽어보길 바란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여자친구를 사귀기 전에 일단 본인 스스로가 여자친구를 사귈 준비가 되었는지 냉정하게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 아래의 테스트 중 몇가지나 해당하는지 보자. 얼굴이 지나치게 못 생겼다. 혹은 매력있다거나 남자답게 생겼다라는 말도 들어본 적이 없다. 옷을 입을때 지나치게 개인주의가 강..

공인중개사에 대한 모든 것. 시험 합격부터 현실적인 소득까지. [내부링크]

공인중개사란? 법률: 토지ㆍ건물 등에 관한 매매, 교환, 임대차 따위에서 중개를 전문으로 할 수 있는 법적 자격을 갖춘 사람.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법원 공.경매에 참가하거나 집주인과 세입자간 매매거래를 한다면 그 과정 중 불법이나 사기같은 부정행위가 일어나지 안도록 부동산관련 전문지식을 가진 국가에서 인정한 전문가라고 보면 된다. 물론 그 과정에서 수입 ( 중개보수 ) 가 발생한다. 1.공인중개사 응시조건 별 다른 응시 조건이 없다. 특정 학력이나 경력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누구든 응시 가능하다. 2.공인중개사 응시일 1차 시험과 2차 시험의 응시 날짜는 같다. 시험은 거의 10월 셋째주 토요일에 행해진다. 3.공인중개사 응시인원 10대부터 80대까지 정말 다양한 연령대..

내 사이트(블로그)의 가치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갑자기 든 궁금증이 있다. "내 사이트(블로그)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라는 의문점이다. 아니 당연히 내 블로그를 누군가에게 팔아먹을 생각이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매일매일 글을 작성하고, 고민을 하는 그런 나의 공간이 얼마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 그래서 한 번 해봤다. http://value.inames.co.kr "아이 네임즈" 라는 사이트인데 주소를 넣으면 그 사이트(블로그)의 가치를 알려준다. 그럼 내 블로그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바로 확인 해보자. 개인도메인(87male.com)을 먼저 확인해보자. 약 오천만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나쁘지 않다. 아니 좋다. 그럼 다음으로 티스토리주소(ramenslife.tistory.com)은 얼마일까? 와.. 약..

무료 토렌트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토렌트 사이트는 진짜 많다. 그 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토렌트 공유사이트 몇개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토렌트를 불법다운로드, 혹은 어둠의 경로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긴 한데, 사실 토렌트 자체는 불법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토렌트를 통해 공유되는 자료들이 불법인 경우는 많다. 무료 토렌트 사이트 추천 https://yts.am/ The Official Home of YIFY Movies Torrent Download - YTS The official YTS YIFY Movies Torrents website. Download free yify movies torrents in 720p, 1080p and 3D quality. The fastest downloads at the smallest size. yt..

세계에서 제일 짧은 기록들.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짧은 기간동안 즉위한 군주. 샤를 10세의 장남으로 프랑스의 마지막 황태자로 불린다. 프랑스 혁명으로 추방되어 외국에서 망명생활을 하다 1814년 프랑스로 돌아온다. 아버지 샤를 10세가 7월 혁명으로 퇴위하고 그 뒤를 이어 루이 19세라는 명칭으로 프랑스의 왕이 되지만, 왕이 된지 20분도 채 지나지 않아 조카인 앙리5세에게 왕위를 넘겨주게 된다. 세계에서 가장 짧은 기간동안 집권한 대통령. 1913년 2월19일 취임식을 가진 그는 곧바로 빅토리아노 우에르타 장군의 협박에 퇴임식을 갖고 그에게 대통령직을 넘겼다. 그는 45분간 대통령으로 집권한다. 미국에서 가장 짧은 기간동안 집권한 대통령. 그는 1841년 3월4일, 취임식날 비가 오는 것도 개의치 않고 행사를 소화했다. 하지만 취임식날..

섯다 족보 정리. 섯다하는 방법. 도리짓고땡. [내부링크]

내가 "섯다"라는 게임을 알게 된건 25살쯤? 알게 된거 같다. "섯다"라는 존재를 알게 된건 더 이전인 영화 "타짜"를 통해 처음 접하긴 했지만, "타짜"를 통해 알게된 정보라고는 그냥 화투패를 가지고 하는 게임의 일종. 정도로만 알았지, 게임의 룰이라거나 족보, 등의 하는 방법은 몰랐다. 그 방법을 알게 된게 25살쯤인거 같다. 나는 가끔 친구들과 "섯다"를 친다. 큰 돈을 걸고 하는게 아니라 학교 100원에, 레이스 맥스 500원으로 한다. 평균적으로 4명정도가 같이 하는데, 3천원정도만 백원짜리로 바꿔도 밤새 논다. 만원씩 걷어서 술과 안주를 사고, 그 이후부터는 많이 판돈을 사용해서 필요한 물품을 추가 구입한다. 그렇게 밤새 놀아도 끽해야 2~3만원 정도밖에 안쓴다. 다들 진짜 "타짜"가 아닌 ..

문재인의 5시간? 박근혜의 7시간과 다른점. [내부링크]

지난 강원도 지방의 큰 산불로 인해 또 국민들과 여당/야당과의 정치적 논란이 시작되었다. 다름이 아닌 바로 문재인의 행보에 관한 문제다. 일단 세월호든 이번 산불이든 둘다 정말 안타까운 소식임에는 나도 역시 이견이 없다. 근데 이런 국가적 재난을 보는 시점이 참 재미있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일단 더 과거의 일인 박근혜 정권당시 발생한 세월호의 이야기를 먼저 한다. 거두절미하고, 세월호를 타고 수학여행을 가던 단원고등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배의 침몰로 세상을 떠나게 된 사건이다. 당시 야당들은 정말 박근혜를 엄청나게 물고 뜯었다. 뭐 피부과를 가서 보톡스를 맞았다느니 뭐니 하면서 박근혜의 사라진 7시간을 분단위로 보고를 해라는 둥, 별의 별 이야기가 다 있었다.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전국에서는 박..

파워블로거란?, 블로거지, 와이프로거, 그지블로거 [내부링크]

파워블로거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 나도 사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블로그를 하면 돈이 된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파워블로거"라는 말도 알게 되었다. 카더라통신에 따르면 진짜 큰 큐모의 파워블로거들은 1인기업이라고 불릴 정도의 수익을 올린다고 한다. 나는? 오늘 3달러 벌었다. 하루에 대충 2~3개의 글을 올리는데 3천원이면 글 하나당 1,000원정도 되네 슬프다. 블로그를 이용해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올린 글을 참고하면 될거 같다. 아래에 링크 걸어준다. 블로그로 돈을 번다고?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 총정리. 난 여러가지 방법을 알면서도 못한다. 사실 하고는 싶은데 귀찮은게 크고, 그렇게 블로그에만 메달려서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다. 언젠가 블로그..

전라도 사람들도 모르는 전라도의 과거? [내부링크]

민주화의 성지, 모든 깨어있는 국민들이 많은 지역,언제나 정의를 갈구하고 항상 정의의 편에 있다는 지역! 경상도의 몰표는 몰 상식한 사람들의 무지한 투표!!항상 올바른 생각으로 특정 정당에 표를 몰아주는 깨시민들의 지역! 그렇다 오늘은 전라도사람들도 모르는 전라도의 과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지역감정에 대해 불편함을 느낄거 같은 사람들에게 미리 말하지만 그냥 나가, 지가 들어와서 지가 봐놓고 뭘 속터지고 그래 난 분명 말했다. 나가 그냥 그럼 시작해보자! 아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그 당시의 정당에 대해 간단하게만 이야기를 하고 해야할거 같다. 민주정의당은 당시의 집권여당인데 나도 이름만 보고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의 옛 이름이 아닐까? 하고 생각했다. 근데 나무위키를 찾아본 결과 민주정의당은 보수..

이승만을 부정하고 임시정부를 지지하는 좌파들의 모순점. 건국100주년? [내부링크]

임시정부 수립을 대한민국 건국일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당연히 임시정부 수립을 부정한다거나 나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게 아니다. 1919년 임시정부 수립이 대한민국의 건국일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좌파성향이거나 이승만을 까내리는 사람이고, 김구를 더 찬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들은 오직 혼자만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건국한 국부 이승만의 업적을 까내리기 위해서 한국은 1948년이 아니라, 임시정부 수립인 1919년에 건국된 것이 맞다고 말한다. 뭐 사람마다 보는 관점도 다르고 생각하는게 다르니까 그 사람들 의견이 무조건 틀렸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근데 여기서 나타나는 문제가 있다. 바로 그 사람들이 까내리고 증오하고 인정하지 않는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 대통령이 독보적으로 원탑을 먹던 시절이 ..

지역에 따른 자동차 번호판. 지역별 번호판. [내부링크]

옛날 번호판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거다. 예전에는 자동차 번호판에 지역이름이 들어가있었다. 어린시절 지나가는 차를 보면 차마다 지역이름이 써있어서 가족들이랑 놀러갈때 지나가는 차를 보면서 "와 저 사람은 멀리서도 왔네" 라는 등으로 알아보곤 했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동차 번호판에 지역명은표기되어 있지 않다. 김대중 정권 시절 지역감정을 없앤다는 취지인지 뭔지로 현재의 지역명이 없는 형태로 바꿨다고 한다. 예전에 전라도 차가 경상도 주유소에 가면 기름을 안 넣어주고, 경상도 차가 전라도 카센터에 가면 수리를 안해준다는 그런 이야기도 들어본 적이 있다. 지금도 물론 그 두 지역의 지역감정은 심하다고는 하지만 이제 지나가는 자동차 만으로는 쉽게 알아볼 수가 없다. 일반인들이 자동차를 보고 지역을 알 수 없어..

재미있는 유튜브 채널을 추천합니다. 병맛의 끝판왕 킹봉TV [내부링크]

유튜브는 정말 시간을 떼우기 좋은거 같다. 난 퇴근 후에 딱히 할 일이 없으면 유튜브를 보다가 잠을 잔다. 정말 여러가지의 유튜브채널을 구독했다. 게임채널, 음악채널, 추억채널, 개그채널, 정보채널, 이슈채널 등등... 정말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TV를 볼 필요가 없을 정도로 구성이 알찬거 같다. 예능 프로그램 같은 것도 하이라이트 부분만 알짜배기로 편집해서 업로드를 해주는 크리에이터들 덕분에 1시간짜리 예능도 짧은 시간에 볼 수 있다. 근데 정말 많은 채널을 구독한 나지만, 알람 설정까지 해놓은 채널은 딱 하나밖에 없다. 그래서 오늘은 그 채널을 한번 소개해보려고 한다. 약 1,100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채널이다. 내가 구독자 400명? 그 정도 때 알게되서 보기 시작했는데 진짜 재미있다. 이름..

비오는날 부동산에서는 뭐하지? [내부링크]

어제 내가 있는 지역은 비가 왔다.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오늘은 평년대비 기온도 낮은거 같다. 춥다. 다시는 쓸일 없을 줄 알았던 난로를 다시 꺼내서 작동 시켰다. 날씨도 꾸리꾸리하다. 부동산 사무실은 비오는 날이나 날씨가 좋치 않은 날은 공치는 경우가 많다. 중개업 종사자 입장에서는 날씨가 좋고 화창해야 매물작업(딱지작업)이나 근처 동네라도 가서 임장작업을 해야하는데 날씨가 안좋거나 비가 오면 그러기에는 좀 힘들다. 사실 핑계다. 그냥 귀찮다.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나? 날씨 안좋으면 밖에 나가기 싫은거.... 나만 그런거 아니잖아?ㅠㅠㅠ 그리고 고객(매수,매도,임대,임차)의 입장에서도 날씨 좋은 날 집을 보러 다니든 상가를 보러다니든 하고 싶지 굳이 꾸리꾸리한날 다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심지어..

절대동안 최강동안 장나라 - Sweet Dream. 장나라 일대기 [내부링크]

(2017년 '고백부부' 당시의 장나라, 화장과 보정이 있다고는 하지만, 진짜 만36세의 얼굴이냐?) 잠깐! 노래만 들으실 분은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지난번에 응답하라 1988의 OST 청춘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응답하라 시리즈를 보면서 항상 "응답하라 2002" 도 나오면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2002년에 생각보다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다. 이게 나의 추억보정일지도 모르겠지만, 당시 2002 한일 월드컵 4강신화, 장나라 신드롬, 보아, 하두리, 유승준 입국금지 등등 소재거리는 충분한 거 같은데, 아직 나오기에는 이른건가?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응답하라 2002"가 나온다면 TV를 챙겨보지 않는 나도 잘 챙겨볼거 같다. 그 중에 2002를 뜨겁게 달군 "장나라"에 대..

에이즈(AIDS, 후천성 면역 결핍증)에 관한 진실. [내부링크]

경북 포항에서 에이즈(AIDS, 후천성 면역 결핍증)에 감염된 채 마사지 업소에서 일하던 여성 불법 체류자가 숨진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고 한다. 포항에서 한번이라도 해당 업소를 갔거나, 혹은 가서 제대로된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아마 방구석에서 혼자 무서움에 떨고 있을거 같다. 진짜 무섭다. 속이고 일을 한걸까 아니면 정말 몰랐던 걸까? 그건 뭐 조금 지나고 보면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나올테니까 여기까지 이야기 하는 걸로 하고 에이즈(AIDS, 후천성 면역 결핍증)가 뭔지, 에이즈에 관한 몇가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1. 구강으로 전염된다? 정답은 YES다. 단 보균자와 비보균자 둘다 구강에 상처가 있어서 피로써 전염될 때만 전염된다. 타액으로는 전염되지 않고 설사 보균자의 구강에서..

쓰레기의 종류(분류)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하루 쓰레기를 만들며 살아가고 있다. 진짜 쓸데 없는 정보이긴 하지만 오늘은 그 쓰레기의 종류(분류)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보자. 미국 법에 의하면 우리가 흔히 쓰레기(waste)라 부르는 물질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액체 쓰레기 (Liquid Waste) 말 그대로 모든 액체 형태의 쓰레기를 의미한다. 먹다버린 커피, 땅에 흘러드는 빗물, 내가 점심에 먹다 남긴 라면 국물 등 모든 액체 형태가 포함된다. 일반적인 액체 쓰레기는 "Non - Point Source Waste" 라 하여 큰 제제 없이 자유롭게 버려도 큰 상관이 없지만, 화약 성분을 갖고 있는 공업용 폐수나 화학 물질이 섞인 폐수 등은 "Point Source Waste" 라 하여 특별한 허가를 받은..

퍼프대디(Puff Dady) - I'll be missing you. 비기추모곡. [내부링크]

힙합에는 아주 독특한 문화가 있다. 힙합에만 있는건지 아니면 다른 분야에도 있는 문화인지는 모르지만, 몇 년전 아주 큰 파장을 불러왔던 힙합의 문화가 있다. 바로 그 당시 정말 유명했던 컨트롤 디스전! 이센스, 쌈디, 개코, 스윙스 등 실력있는 힙합 뮤지선들의 디스전이었다. 나도 아마 이 시절 "디스"라는 문화를 알게 된거 같고, 요즘에 상대방을 까내리는 행위를 할 때 "디스하다" 라는 말이 이때부터 시작되지 않았나 싶다. 이 디스전 말고 해외에서도 아주 유명한 디스전이 있는데 < 좌: 비기(Notorious B.I.G), 우: 투팍(Tupac Amaru Shakur) > 바로 동부 힙합의 왕이라고 불렸던 비기와 서부 힙합의 왕이라고 불렸던 투팍의 디스전이다. 이를 두고 동서간의 전쟁이라고도 불렸는데 사..

탈모로 고통받는 사람 꼭 보자. 탈모예방법 3가지. [내부링크]

나도 탈모로 고통받고 있다. 군대 전역 후 대학 복학하는 그 시기까지는 괜찮았던거 같은데 이상하게 대학시절 검은 머리가 싫었고 심한 관심종자였던 터라 머리를 한번을 가만히 두질 않았다. 호일펌도 하고 콘로우도 하고 진짜 별의 별거 다 했다. 마지막 "탈색 + 호일펌" 의 콜라보레이션을 할 때 미용사 누나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두피가 약해서 탈모 올지도 몰라요.... 이미 너무 많이 상했는데?" 이때 말을 들었어야 한다. 그 이후 급격하게 탈모가 시작되어 현재 프로페시아를 달고 산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탈모 예방법에 대해 한 번 이야기를 해보겠다. 해당 글은 전문적인 지식이 아니라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글이다. 하지만 그럴싸한 근거를 바탕으로 작성 되었으며 믿음이 가지 않거나 그냥 X소리..

운전자 보험의 [내부링크]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운전자보험" 하나씩은 다들 가입하고 있을 거다. 요즘은 TM(텔레마케터) 채널에서도 자주 판매를 하다보니 운전자라면 대부분 하나씩은 다 가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 그러면 글을 시작하기 전에 "운전자 보험"을 왜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나는 경우 "민사적 책임" 과 더불어 "형사적 책임" 이 함께 발생하게 된다. "민사적 책임" 의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과 합의해야 하는 책임을 의미하고 "형사적 책임" 의 경우 사고가 나는 경우 벌금형이나 심한 경우 실형이 나올 수도 있다보니 그런 상황에 대한 방어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 바로 "운전자 보험" 이라고..

언젠간 가겠지 푸르른 이 청춘.. 김필 - 청춘. 응답하라 1988 OST [내부링크]

응답하라 1988. 응답하라 시리즈(1997, 1994, 1988) 중에서 가장 최근에 방영했지만, 가장 옛날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다. 최근이라고 하기에도 오래된 드라마이긴 하지만... 응답하라 시리즈는 그 시절을 살았던 사람에게 그 당시의 추억을 선물 했던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내가 1987년생이라 솔직하게 1994도 잘 모르는게 사실이고 1997도 그냥 대충 기억만 할 뿐이다. 근데 난 개인적으로 1988을 제일 재미있게 봤다. 나는 몰랐던 그런 이야기에 대한 환상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있던거 같다. 그리고 1994나 1997에 나오는 OST는 기존에 내가 알던 노래가 많아서 색다름이 없었다. 1988에도 역시 아는 노래가 많이 나오긴 했지만 모르는 노래도 정말 많았다. 그 중에 내가 아직까지 잘 ..

종교인 과세. 정말 옳은 법일까?. 종교단체에 법인세를 도입해야지 [내부링크]

TIP 특정 종교인은 읽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이런 저런 헌금을 명목으로 목사들은 월급만 수백만원씩 가져가고, 교회에 모인 헌금들이 좀만 모이면 지들끼리 여론몰이해서 목사님 집 사줍시다. 땅 사줍시다. 이렇게 자산을 긁어 모아 은퇴할때되면 대형교회 목사는 수백억의 자산을 쌓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다고 한다. 지들끼리 으쌰으쌰 하면서 친목질 하는거는 지들 사정이라 뭐... 근데 교회들 세금 한푼 안내는 건 사실이다. 이제 종교인 과세되면 돈을 얼마나 먹는지 신고를 해야되고, 세금도 다 내야하니 그런 취지는 좋아.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종교인 과세는 긍정적인 부분보다는 손해를 불러올 측면이 많다. 종교인 과세에 찬성을 하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종교인에 대한 과세는 국가재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 비..

지역주택조합이란 뭘까? 안전한가? [내부링크]

오늘은 지역주택조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친구중에 재테크에 관심이 정말 많은 친구가 있는데 내가 부동산업에 종사 하고 있어서 진짜 부동산 관련 질문을 엄청 한다. 그 중에 제일 많이 물어보는게 오늘 이야기 해볼 주에인 지역주택조합이다. 평소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지역주택조합이 뭔지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그래도 블로그 특성상 검색으로 들어온거니까 조금은 알겠지? 그래도 내가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쉽게 한번 이야기를 해볼게.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위와 같은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을 분양한다는 현수막을 쉽게 볼 수 있지? 이런걸 포함하여 다음과 같은 지역주택조합의 특징들로 일반 아파트 분양과 차이점을 확인 할 수 있어. 평소 부동산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관심이 없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민이 정치에 관심을 안가지는 형태가 가장 이상적인 상태가 아닐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87년생수컷입니다. 블로그 개설 후 처음으로 존댓말로 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매일 반말로 쓰다 가 존댓말로 쓰려니 말투도 어색해질거 같고 전달력이 더 부족해 질지도 모르겠다는 걱정이 앞서네요. 그래도 한 번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상태가 가장 이상적인 나라의 형태라고 생각한다." 제 인생 첫 대선에 이명박 전 대통령님의 당선에 1표를 던졌습니다. 어린나이라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우연히 본 대선토론과 전단지(?)를 보고 1의 고민도 없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부끄럽지만, 대선을 치루는 나이가 되서까지도 정당이 어떻고 보수니 우파니 그런거 몰랐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집권 당시, 저는 정..

정치성향 테스트를 해보다. [내부링크]

87년생 수컷 정치성향 테스트를 해보다. 스스로 우파성향이라고 생각하고 주변 사람들도 나보고 일베/틀딱/친일파라고 하는걸 보면 내 정치성향은 진짜 우파성향이 강한거 같다. 그래서 해봤다. 뭐가 정확하고 그런거는 모르겠고 그냥 구글에서 "정치성향테스트"라고 검색해서 맨 위에 나온 걸로 해보려고 한다. 결과가 나왔다. 우파성향 61.1%랑 공동체주의성향 33.3%인가? 이렇게 보는게 맞나? 모르겠지만, 그래도 우파성향이 나오긴 하네 신기하다. 4개의 분면으로 표현을 했는데 각 분면에 대한 해설이 따로 나오는데 그거만 한번 보고 이번 글 끝! 좌파-자유주의(사회 자유주의): 해당 사분구간 안에 속한 사람들은 개인의 자유를 옹호하는 동시에 소외계층에게 사회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시장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이들..

전국적인 화재가 왜 대통령 탓인가요? (feat.내로남불) [내부링크]

전국적인 화재가 왜 대통령 탓인가요? 제발 좌파들 괜히 봤다가 속터지지 말고 그냥 나가ㅋㅋ 아니 도대체 왜? 나라에 재난이 일어나고 사고가 나는데 대통령의 탓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 걸까? 서울에 백화점이 무너졌을때도, 다리가 무너졌을 때도, 대구에 지하철이 불 탓을때도, 외국에서 한국인 인질이 사망했을때도 좌파,우파를 떠나 시민인식 자체가 아무도 대통령탓을 하지는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그럼 언제부터 큰 사고가 나면 대통령 탓을 하게 되었을까? 세월호 당시 이때다 싶어서 촛불들고 광화문으로 나와서 지 입으로 재난은 국가의 책임이라면서 세월호는 무능한 박근혜 때문에 일어났다고 대통령 책임이라고 했던거 기억하나? 컨트롤 타워인지 뭔지 국가가 재난을 관리한다는 소리 하면서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안전한 ..

몰라도 전혀 상관없는 스타크래프트 상식. [내부링크]

몰라도 전혀 상관없는 스타크래프트 상식. 1998년 처음 세상에 나온 스타크래프트는 아직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다. 나도 역시 가끔 친구들과 PC방을 가면 가끔씩 즐기는 게임이다. 약 20년의 역사를 가진 스타크래프트는 스타크래프트 종주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민속놀이라고 불리는 경우도 많다. 오늘은 몰라도 게임을 진행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전혀 지장없는 스타크래프트 속의 재미있는 상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미 아는 내용도 있을거고, 내가 몰라서 추가를 못한 부분도 있는데 그냥 재미있게 봐주면 좋겠다. 테란의 일꾼 SCV는 생명체 + 기계의 형태로 된 유닛이다. 메딕의 치유와 SCV 수리, 두가지 방법으로 체력을 회복 할 수 있다. 저그의 마법 유닛 퀸..

티스토리 구독기능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독자가 많으면 좋은가? 얼마 전에 티스토리에 구독하기 기능이 생겼다. 신기해서 평소에 자주 소통하던 분들을 구독하고 몇몇 분들은 나를 구독해주시기도 했다. 근데 갑자기 이 기능에 대해 의문점이 생겼다. 유튜브나 네이버 TV 같은 경우 일정량의 구독자 수가 있어야 광고를 개시할 수 있고 수익창출의 기본 조건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독자의 수와 관계없이 애드센스나 애드핏 등의 광고업체(?)에서 승인을 받으면 광고를 개시해서 수익창출 상태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굳이 티스토리에 구독이라는 기능이 필요할까? 하는 게 내 생각이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티스토리의 구독 기능은 아직 완성된 게 아니라고 생각하고 개선점이 너무나도 많다고 본다. 네이버의 이웃 기능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좋아하는 ..

부동산을 찾는 고객들을 부르는 호칭. [내부링크]

고객 호칭이 참 어려운거 같다. 부동산에는 정말 많은 연령층의 고객들이 찾아온다. 내가 근무를 하면서 만나본 수많은 고객 중에 제일 어린 사람은 이제 갓 대학생이 된 20살이며 반대로 가장 많으셨던 분은 정확한 연세는 모르지만 머리가 백발로 걷는 것도 약간 불편해보이시는 분이었다. 이렇게 연령층이 다양하다보면 정말 그 사람의 호칭을 뭐라고 불러야 하지? 라면서 난감한 경우가 참 많다. 다른 사람들은 모르니 내 기준으로 보면 난 33살로 적은 나이는 아니지만 이 업계에서는 그닥 많은 나이도 아니다. 그래서 더 애매한 경우가 많다. 일단 고객의 나이가 나보다 많다는게 확실한 상황인데 60대에 접어들지 않은 분들에게는 그냥 통칭 사장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한다. 이 나이대의 고객들중 여성분들은 사장님이라는 호칭을..

[87수컷의 주크박스] 그 사람의 결혼식 - 서영은 [내부링크]

그냥 문득 그런 생각이 든다. 많이 사랑했던 어떤 사람과 헤어지고 그냥 친구로 남는다. 친구로 지내기 시작 한 후 어느 정도의 세월이 지나고 그 사람이 결혼을 한다고 한다. 그 소식을 전해 듣는다. 난 아직 그 사람이 좋다. 87년생 33살 결혼적령기에 접어든 87년생 수컷은 갑자기 우울해진다. 꽃도 사랑도 시들면 추한거라고. 오늘 87년생 수컷이 소개해 볼 노래는 바로 서영은의 그 사람의 결혼식이다. 진짜 슬픈 노래다 노래가 나온지는 조금 오래되었지만, 나는 이 노래를 알게 된지 얼마 안된다. 1999년에 나온 노래인데 1999년이면 난 한국에 없었다. 아니 그리고 한국에 있었다고 하더라도 그 당시엔 초딩의 감성이라 이런 노래를 좋아하진 않았던거 같다. 외국에 있으면서도 한국노래를 접할 방법은 정말 많..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대한 생각. 타지로 취업을 하게 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타지 생활은 하는 사람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바로 평일에 너무 심심하다는 것이다. 학생이면 학교 친구들을 만나도 되긴 하지만 직장인들은 아무래도 퇴근해서까지 직장 사람들과 보낸다는걸 그리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평일에는 너무 심심해진다. 주말마다 고향을 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진짜 심심하다. 나같은 경우 고향에 있지만, 20대의 대부분을 타지에서 보낸 관계로 고향의 인맥은 초/중/고등학교의 인맥뿐이다. 그것도 전학을 많이 다녀서 초등학교는 거의 없고, 중/고등학교 친구가 전부인데 그 친구들도 다 타지로 취업을 했고 고향에 남아 있는 친구들은 다 유부남이라 만나기가 쉬운게 아니다. 친구의 소개로 카카..

박정희를 진정 보수우파라고 보는게 맞나? [내부링크]

박정희의 정책적 행보는 진보좌파적 행태였다. 우파성향을 가진 사람들이나 박정희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에게 가장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대통령은 아마 박정희 전 대통령이 아닌가 싶다. 난 그 시대에 살아보진 않았지만, 할머니, 할아버지와 그 외의 그 시절을 겪어본 가족 어르신들에게 박정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자라면서 정말 훌륭한 사람임을 느끼게 되었다. 중학생 시절 좌파 전교조 선생이 담임을 했던 적이 있는데 그 때 박정희를 독재정치와 공포정치라고 까내리며 그 시절에는 누가 정권을 잡더라도 그 정도는 성장을 했을 것이며 독재와 공포정치는 나쁜거라고 이야기를 했던게 생각난다. "결국 이뤄낸건 다른 사람들이 아니고 박정희라는게 사실 아니에요?" 라고 했다가 어디 선생님 말하는데 토를 다냐면서 혼나고 ..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 후 달라진 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 후 달라진 점. 며칠 전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을 연결했다. 며칠이 지나진 않았지만, 뭔가 달라진 점이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이게 어떤 상황이고 어떤 현상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바꾼 후 달라진 점이니 아마 다른 사람들도 이런 현상을 겪었나? 1. 방문자 수의 변동. 말 그대로 방문자의 수가 변했다.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을 하긴 했지만, 며칠 째 이런 현상을 보이고 있다. 무슨 이유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는 알 수가 없다. 개인도메인을 설정하고 방문자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더니 계속해서 1,000자리를 유지한다. 원래는 많아봤자 200~300 정도의 유입을 보였는데 왜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급증했다. 2. 구글 유입이 많아졌다. 원래 대부분의 유입이 다음에서 이뤄졌었..

산다는 사람이 있을 때 팔아라. [내부링크]

내가 팔고 싶을 때 vs 산다는 사람이 있을 때.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처분하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이 종종 하는 이야기가 있다. 매도의뢰: 몇 년전에 XX동 YYYY번지 건물 X억에 산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때 팔았어야 했던거 같아요. 요새 영 찾는 사람이 없네... 87수컷: 아이고 그 당시 그 가격이었으면 파셨어야죠, 요즘에도 그 가격 받기 힘들어요ㅠㅠ 사람들은 아무래도 욕심이 있고 호기심이 있다. 해당 부동산을 매수할 때의 가격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가격을 받고 싶은 욕심과, 지금 가격이 얼마나 올랐을까?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그런 호기심. 내가 만나본 부동산 매도인들 중 거의 모든 사람(90% 이상)은 이런 자신의 과거 선택에 대해 후회를 한다. 그럼 후회를 하는 두가지 부류의 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광고 게시 정지를 먹다.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광고게시 정지 잠귀가 너무 밝은 편이라 평소에는 잘 때 무음을 해놓고 자는데 어제는 무음 설정을 하지 않고 잠들어서 밤잠을 설쳤다. 평소에는 연락도 오지 않는게 어제 밤에는 연락이 많이 왔는지 모르겠다. 아침에 일어나서 뭐가 이렇게 와있나 확인을 해보니 Gmail계정에 구글에서 보낸 메일이 무려 3개나 와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도메인을 입히고 애드센스 재승인을 신청 해놓은 상태라서 당연히 애드센스와 관련된 메일인 줄 알았다. 티스토리 개인도메인을 설정하다. (호스팅케이알) '어? 하루만에 벌써 승인이 난건가?' 라는 생각으로 기쁘게 메일을 확인 해봤는데 청천벽력 같은 소식의 메일이었다. 그건 바로 내가 뭘 잘못한거지? 크게 잘못한게 없는거 같은데? 혹시 그들에게 성역인 ..

티스토리 개인도메인을 설정하다. (호스팅케이알) [내부링크]

티스토리 개인도메인을 설정하다. 참 나는 이게 문제다. 남들 하는건 다 하려고 하는 그런 성격.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두달이 되었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는 한 달 정도가 지났다.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내가 벌어들인 수익은? 부끄럽다. 약 120개의 글이 있는데 120개의 글을 쓰면서 한달동안 총 수입이 57.59달러, 현재시간 기준 환전하면 6만5천원 조금 넘는다. 그래도 아예 수익이 없는 것 보다는 낫고, 모든 일이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참 슬프다. 내가 바라는 건 그냥 한 달에 기름 한번 만땅 넣는 정도면 되는데, 참 어려운거 같다. 6만 5천원을 한달(30일)로 나누면 약 2,200원 정도가 되고, 글의 개수 120개로 나누면 540원... 내가 쓰는 글이 5..

지동설과 갈릴레오 갈릴레이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지동설과 갈릴레오 갈릴레이 그리고 교회집단과의 오해. 이탈리아의 천문학자·물리학자·수학자. 진자의 등시성 및 관성법칙 발견,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에 대한 지지 등의 업적을 남겼다. 지동설을 확립하려고 쓴 저서《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의 2대 세계체계에 관한 대화》는 교황청에 의해 금서로 지정되었으며 이단행위로 재판 받았다. (갈릴레오 갈릴레이, 1564 ~ 1642, 이탈리아)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지동설과 갈릴레오 갈릴레이에 대한 몇가지 오해가 있는데 그 오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종교적인 이야기가 빠질 수 없으니 종교적으로 오해를 불러 일으킬 소지가 있겠지만, 그냥 단순 역사적 사실이니 큰 오해를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갈릴레이와 지동설에 대한 오해 1. "반지성주의 성향을 가진 교회는..

5.18 특별법이 제정되기까지의 과정. [내부링크]

5.18 특별법이 제정되기까지의 과정. 대한민국은 과연 법치국가인가? 김영삼 전 대통령은 "5.16, 12.12는 군사 쿠데타"라고 말을 한다.그럼 김영삼 전 대통령은? 사법 쿠데타를 시작한 인간이다. 뭐 박근혜 전 대통령 판결만 봐도 90년대나 지금이나 변한 건 아무것도 없어 보인다. 지금부터 시작해 볼 이야기는 10월 26일 이후 정변을 수습하고 국가의 연속성을 지탱한 두 명의 대통령이 처벌을 받게 된 이유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사법 살인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필력이 좋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다는 걸 미리 밝히니 불편할 거 같은 사람들은 괜히 다 보고 열 통 터트리지 말고 그냥 나가는 걸 추천한다. 불행한 역사의 시작 1993년 김영삼의 대통령 당선. 김영삼 전 대통령은 초기..

기획부동산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내부링크]

기획부동산이란 무엇일까? 나도 중개업에 종사하기 전에는 부동산이면 부동산이지 기획부동산은 또 뭐야? 라고 생각했고, 기획부동산이 도대체 뭔지 몰랐다. 지금도 자세하게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예 이쪽과 연관이 없는 사람들 보다는 많이 알테니 이 글을 보고 한명이라도 피해자가 줄어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쓰게 되었다. 아 참고로 기획부동산이라고 모든 업체가 전부 사기꾼이라는 소리는 아니고 모두가 나쁘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 해당 업장에서 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이 글을 보게 된다면 오해를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뭔가 찔리면 찔리는거고 뭐 스스로가 잘 알겠지... 기획부동산이 주로 다루는 매물의 형태는 토지이다. 넓은 면적의 토지를 구매한 뒤 차액을 남겨 판매를 한다. 보통 전화를 통해서 ..

대한민국의 경제영웅 박정희 전두환.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경제영웅 박정희,전두환. 우리나라가 일제의 식민지 생활을 35년을 겪고 미국의 압박으로 일본으로부터 보상금을 받아내긴 했지만 일본 경제차관은 일본기업의 한국진출이라는 조건을 걸고 보상금을 주게 된 것이다. 일본으로부터 원조를 받으려면 일본기업의 원자재를 수입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었던 것이다. 이것은 지금 대한민국이 주변 아시아 개도국들에 적용하고 있는 조건이기도 하다. 중국은 여기에 한 술 더 떠서 중국에서 돈을 빌리면 모든 산업과 거기에 들어가는 재료도 다 중국이 도맡아서 한다. 이게 차관을 빌린건지 투자를 받은건지 조차도 구분이 안될지경이다. 그래서 일대일로라는 중국몽에 참여했던 나라들이 중국 경제에 완전히 속박되게 되는데 이는 사실상 중국의 경제 식민지가 된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상호관계. 문재인 인사말 실수한게 큰 일일까? [내부링크]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상호 관계. 문재인 인사말 실수. 얼마 전 문재인이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말로 인사를 하는 실수를 범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신이난 우파들은 헐뜯기 바빴고 대깨문,문슬람등의 문재인 지지자들은 큰 결례가 아니라면서 문재인의 실수에 대해 관대한 척을 했다. 뭐 대충 인터넷을 뒤져보니까 트럼프가 우리나라와서 "곤니찌와" 라고 한 거나 다름이 없다면서 비교를 하던데 문재인의 실수가 말레이시아에 큰 결례가 되건 안되건 국가적으로 망신 받을 만한 실수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럼 오늘은 문재인의 인사말 실수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두 나라의 상호적인 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동남아시아의 복잡한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먼저 알아야 할 인물이..

자동차 장기렌트에 장점과 단점. 장기렌트 계획 있는 사람 꼭 보고 가자! [내부링크]

자동차 장기렌트에 관한 이야기. 남자들의 마지막 장난감이라고 불리는 자동차. 나도 요새 차를 바꾸고 싶은 생각이 너무 많다. 근데 이런 저런 취득세에 보험에 나갈 돈을 생각하니 참 쉽게 결정을 할 수가 없다. 본인이 차를 끌고 다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새차를 사거나, 중고차를 구매하는 구매의 방법과 내 차는 아니지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일정 기간 동안 내 차처럼 사용을 할 수 있는 렌트가 있다. 렌트는 또 장기렌트와 단기렌트로 나뉘게 되는데 오늘은 장기렌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단기렌트는 뭐 다들 알다시피 크게 이야기할 내용이 없다. 장기렌트 비교견적 상담하기 주변 친구들을 보면 렌트는 그래도 렌트라고 중고차라고 자신의 차를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딱 한명의 친구이긴 하지..

가계약금을 돌려 받는 방법은 없는 걸까? [내부링크]

가계약금을 돌려 받을 수는 없나요? (feat. 중개일기) 고기집을 차리려고 하는 손님이 있었다. 사무실에서 간단한 상담 후에 조건에 맞는 몇가지 매물을 보여드렸다. 몇개의 매물을 보여 줬지만 내 머리속에는 하나의 매물이 딱 적당했다. 주변 상권을 봤을 때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매물이었고, 그렇다고 해당 매물에 이렇다할 하자는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그 매물 하나만 보여주고 그걸로 밀어 붙혔어도 계약이 됬을 법한 매물이지만 그래도 각자에게 맞는 매물이 있기에 다른 매물도 여러개 보여줬다. 결과는 역시나 내가 생각하는 그 매물을 마음에 들어 했다. 보증금 5,000만원에 월 250만원 부가세 별도 금액만 보면 그닥 저렴한 가격의 매물의 가격은 아니지만 그 매물 바로 맞은편에 있는 거의 비..

어느 독재자가 남긴 마지막 유산. 창원. [내부링크]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유산. 창원 요즘 보궐 선거로 인해 떠들썩한 도시 창원. 모든 선거가 늘 그렇듯 말도 많다. 아침에 병원을 들려 잠깐 뉴스를 보니 현재 후보자들 중에서 지지율 1위는 자유한국당의 후보이다. 집권 여당인 민주당은 3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투표라는게 원래 표를 다 까봐야 결과를 아는 것이긴 하지만 자유한국당의 당선이 유력해 보인다. 민주당의 정치적 꼼수로 2위를 달리고 있는 정의당의 후보와 후보 단일화가 문제가 되고 있다. 정치적 행보인지 단순하게 한국당을 밀어내기 위한 더러운 수작인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오늘은 보궐선거로 인해 씨끌벅적한 도시 창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아름답고 매력적인 도시 창원. 창원에 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겠지만,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거의..

독재정권의 언론조작과 과이도 챌린지. [내부링크]

언론을 이용한 독재정치와 과이도 챌린지 베네수엘라 관련 기사를 검색하다 보면 #GUAIDOCHALLENGE라는 해쉬태그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베네수엘라의 이전 마두로 정권의 언론통제가 무너지기 시작한 증거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어서 오늘 한번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대한 민국에서도 언론의 통제라느니 편파적 언론이니 하면서 좌우의 갈등이 심한데 베네수엘라에서 밝혀진 언론통제에 관한 증거와 현재 상황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자. 일단 베네수엘라에서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세줄로 요약을 하고 시작을 하려는데 1. 우고 차베스가 나라 말아먹고 니콜라스 마두로가 관에 못질을 한다.2. 야당 지도자 후안 과이도라는 인물이 임시대통령이 되었고 그 이후 미국과 브라질의 ..

87수컷의 쥬크박스. 죠앤 - 낙서 속에 가득한 그대 [내부링크]

죠앤 - 낙서 속에 가득한 그대. 오늘 소개할 87년 수컷의 쥬크박스의 노래는 지금은 멀리 떠난 죠앤의 노래이다.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는데 정말 내가 너무너무 좋아했던 가수라 당시 그 소식을 전해 듣고 정말 슬퍼했다. 1988년 미국에서 태어난 죠앤은 2001년 First Love라는 노래로 데뷔한다. 데뷔 당시 제2의 보아라고 불렸으며, 같은 해에 데뷔한 다나, 하늘과 비교되었다. 죠앤의 대표곡으로는 First Love, 햇살 좋은날, 순수 등이 있다. 당시 죠앤을 너무 좋아했던 87수컷은 어린나이에 꼬깃꼬깃 용돈을 모아 테이프가 아닌 CD를 장만했다. 그래서 1집 앨범에 들어 있는 모든 노래를 아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낙서 속에 가득한 그대' 라는 노래이다. 그리고..

정치성향을 드러내는게 좋은가 안좋은가? [내부링크]

정치성향을 드러내는 것. 양날의 검. 해당 글을 검색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분명이 자신의 주위 사람들과 정치적인 견해의 차이로 인해 고민이 있는 사람인게 분명할 거라고 생각한다. 당연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나 역시도 주변 사람들과의 정치적 견해 차이로 고민이 많은 사람이다. 사실 고민이라기 보다는 일방적인 소외라는 표현이 맞는거 같다. 나와 내 친구들은 중학교때 부터 현재까지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는 뭐 부랄친구? 그런 느낌의 친구들이다. 서로의 부모님들도 서로를 다 알고 결혼 친구들의 와이프들과도 "제수씨"라는 인위적인 호칭보다는 오빠, 누나라는 등의 가벼운 호칭을 사용한다. 그런 친구들 사이에서도 참 정치적 견해의 차이는 좁힐 수가 없는거 같다. 부랄친구들의 무리중에 약 30% 정도만 나와 같은 성..

탈모 예방!, 두피 트러블 있는 사람들 한번 보고가자. [내부링크]

탈모, 두피트러블 관리방법. 나도 역시 탈모로 고통 받고 있다. 군대를 갔다와서부터 빠지기 시작했는데 20대에는 뭘 믿고 그랬는지 별로 관리도 안하고 아무것도 안했다. 30대에 들어와서 약도 먹고 별 짓을 다 해봤는데 다시 입대 전의 모습으로 풍성해지지는 않지만 한창 빠질 때 보다는 빠지는 양이 줄어든거 같은 느낌이다. 30대에 들어와서 이 마저도 안했으면 벌써 다 까졌을라나? 그래서 오늘은 탈모로 고통 받거나 두피 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간단한 팁을 주려고 한다. 먹는 약인 프로페시아, 바르는(뿌리는) 약 미녹시딜은 다 알꺼고 샴푸, 토닉등은 각각 사람들마다 맞는게 너무 다르니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오늘 할 이야기는 생활 속의 소소한 팁이다. 탈모 예방 방법과 두피트러블이 ..

살아있는 부처. 세계 4대 생불(生佛)이라 불렸던 숭산 큰스님. [내부링크]

세계 4대 생불이라 불렸던 숭산 큰스님 세계 4대 생불(生佛) = 살아있는 부처라고 불려졌던 숭산 큰스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한다. 숭산 큰스님은 달라이 라마, 틱낫한, 캄보디아 종정 마하 고사난다와 함께 세계 4대 생불로 불렸다. 사진 속에 보이는 분이 바로 숭산 큰스님이다. 숭산 큰스님은 1927년 평안남도 순천에서 장로교 계통의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는게 기독교 집안에서 세계의 4대생불로 불리게 된게 참 아이러니 한 부분이긴 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모님들도 참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아버지는 건축가였고 넓은 과수원을 소유하고 있는, 마을에서는 손꼽히는 부자였다고 한다. 숭산 큰스님은 평양에서 중학교를 다녔는데, 특히 과학과 엔지니어링 분야에 큰 재주를 보였다고 전해진다. 당시 우리..

이승만은 진짜 친일파였을까? Japan Inside Out. [내부링크]

이승만이 정말 친일파일까? JAPAN INSIDE OUT. 건국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이승만 초대 대통령. 정치적으로 좌우 명백히 갈린 대한민국에서는 이에 대한 견해 조차도 갈린다. 깊게 들어가면 어려우니 그냥 쉽게 결과만 말을 하면 우파는 이승만을 좋아한다. 좌파는 이승만을 친일이라고 욕하고 부정한다. 요즘 세상이 좌파말에 거스르거나 좌파 심경을 건드리면 적폐로 몰리게 되는데 그들이 주장하는대로 진짜 이승만은 친일파였을까? 이승만을 친일파라고 하는 좌파들한테는 이 책을 보여주면 된다. 그냥 까페에서 이 책을 보고 있으니까, 심지어 진성 리얼 좌빨 문슬람인 친구들도 "오 너 이런 책도 보냐?" 이런 화들짝 놀라는 반응이다. 얘네들은 그냥 이게 무슨 책인 줄도 모르고 그저 영어로 된 원서를 읽는 게 그럴듯하..

블로그로 돈벌기 ::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블로그로 용돈을 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뭘까?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많은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한다. 나도 블로그를 두개 운영한다. 네이버에서 하나 티스토리에서 하나. 난 운영 목적이 나름 확실하다. 네이버블로그는 부동산매물광고용으로 사용하고, 티스토리는 개인용 SNS가 목적이다. 개인용 SNS가 목적이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하는게 훨씬 좋다. 근데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SNS 용도로 쓰는건 익명성의 보장 때문이다. 다른 개인SNS도 익명이 보장되긴 하지만 핸드폰번호를 연동하거나 뭐 암튼 좀만 하다보면 친구목록에는 아는 사람들로 도배가 된다. 그게 싫다. 익명성을 완벽하게 보장을 할 수는 없지만 아예 핸드폰 번호로 인해 친구 연동이 되고 시작하는 것 보다는 그렇지 않은 블로그가 좋다. 그리..

서해수호의 날과 문재인 대통령. [내부링크]

서해 수호의 날, 문재인 대통령은 어디에? 오늘(매년 3월 4번째 금요일)은 서해 수호의 날이다. 서해 수호의 날이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도발등의 북한의 도발에 맞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을 국민들이 함께 추모를 하는 날이다. 쉽게 말해 북괴들의 무력도발에 희생 당하신 대한민국의 많은 군인들 중에 서해안 쪽에서 북괴의 무력도발로 희생하신 분들을 추모하는 날이다. 그런데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는 분이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한 분들의 추모식에 참석을 안하다니 이게 좌파들이 말하는 정의인가 보다. 제2연평해전 2002년 6월 29일 연평도 근해에서 북한 경비정이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하고 우리 대한민국의 해군 고속정을 향하여 기습 함포공격을 벌여, 치열한 격전을 벌인 사건. 이 사건..

Girls can do anything! 노르웨이 여군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노르웨이 여군에 대한 이야기. 대한민국 여성들의 여성권익 요구에 대한 목소리가 커져가면서 병역의 의무를 왜? 남자에게만 떠넘기냐는 반발이 한국에서 큰 논란이다. 당연 요즘 들어서 크게 이슈화가 되는게 아니라 예전부터 남녀사이의 대표적인 갈등 주제였다. 왜 남자만 군대가?여자는 생리하고 임신하고 애 낳잖아. 이 무한루프는 아직까지 깨지지가 않는다. 그냥 단순하게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면 될 것을... 나도 남자만 군대를 가는 것에 대해 불만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그냥 남자랑 여자랑 다르니까 그런거라고 생각하고 말았다. 근데 요즘 페미니즘인지 뭔지 하는 바람이 불면서 어이가 없는 현상이 많더라. 여성들의 인권신장. 좋다 이거야. 근데 왜 선택적 평등을 주장하는데? 'Girls can do anyth..

일상블로그는 가식덩어리다. 일상블로거는 고수익이 힘들어요. [내부링크]

일상블로거는 고수익을 노리기 힘들다. 일상블로그는 가식덩어리. 개인 홈페이지라고도 불리는 개인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정말로 많다. 뭐 찾아보진 않았지만 내 부랄친구 10명중에서 나를 제외하고도 6명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이 친구들만 따져도 60%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보면 %는 줄어들겠지만 진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하지 않을까 싶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각자 개인의 목적에 맞게 운영을 한다. 나는 네이버블로그 1개와 티스토리블로그 1개로 총 2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두 블로그의 목적은 완벽하게 다르다. 네이버블로그는 완벽하게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진짜 잡다하게 이용한다. 뚜렷한 주제가 있는것도 아니고 컨셉이 있는것도 아니다. 나의 ..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성장과정.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과 나의 티스토리 성장과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을 했다. 이제 용돈을 받는일만 남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주변 티스토리 블로거 선배들에게 물어보니 이제 시작이라면서 계좌 생성도 해야하고 참 할 일이 많이 남았다고 한다. 그래도 처음의 모습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한다. 포럼을 보다보면 나보다 늦게 시작한 사람이 나보다 월등한 성장력을 보이는 사람도 많다. 당연히 나도 사람인지라 부럽기도 하지만 능력의 차이인걸 어쩌겠나 뭐. 나도 하다보면 잘 되겠지 ㅋㅋ 오늘은 그냥 좋다. 출근길에 우편함을 봤는데 도착해 있는 애드센스 우편물!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 받는 과정에서 중복계정으로 고생도 많이 하고 블로그를 만들었다 지웠다. 때려칠까 말까도 많이 했다. 애..

부동산 업무, 상가중개에 대하여... [내부링크]

부동산 업무, 상가중개에 대하여.. 부동산 업무인 중개업은 정말 다양한 분야로 나눠진다. 거래 형태로 따지면 임대/매매(매매, 분양) 으로 나눌수 있고, 매물의 종류로 따지면 정말 너무나도 많다. 주거용부동산(원룸, 투룸, 오피스텔, 아파트, 주택 등등)의 전,월세 매매, 상업용 부동산(상가, 사무실, 공장, 창고 )의 임대/매매 그리고 각종 건축물의 매매와 토지의 각종 거래도 한다.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다보면 공인중개사가 중개를 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거기에 지상권 설정에 관한 것도 한다고 하지만, 지상권이라는게 일정한 금액을 내고 그 지상(ex 토지)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인걸 볼 때 그냥 토지 임대의 형식과 별로 다른 점을 모르겠다. 아무튼 부동산의 업무에는 정말 여러가지가 있다. ..

블로그 대표 썸네일 만들기 초간단 - 포토스케이프. [내부링크]

블로그 썸네일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은 내가 블로그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려고 한다. 그 전에 일단 썸네일이란 무엇이고 글쓰기도 귀찮은데 이걸 왜 만들어야 하나에 대해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고 넘어 가려고 하는데 별로 안궁금하고 귀찮으면 아래로 내려가서 방법만이라도 보자. 1. 썸네일이란?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활용하여 내가 필요한 정보를 구하고자 할 때 검색을 한다. 근데 검색을 하면서 자세히 살펴보면 위와 같은 사진의 경우를 본 적이 있을거다. 분명히 있다. 별로 관심이 없어서 안보는거지 분명히 있다. 바로 어떤 글은 사진이 있는데 어떤 글은 제목과 내용의 일부만 뜨는 현상. 글을 작성하면서 사진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이렇게 검색이 되는데 아무래도 사진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유입에..

티스토리 무료 반응형 스킨 - 친효스킨 (친절한 효자손) [내부링크]

티스토리 무료 반응형 스킨.나는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순수히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와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두개의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에게 여러개의 스킨을 제공하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블로그를 먼저 사용했던 나는 처음에 티스토리의 스킨에 대해 굉장히 어려움만을 느꼈지만, 사용을 할수록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네이버도 역시 위젯설정이라는 걸 사용해서 홈페이지형식의 갤러리형 스킨으로 꾸밀 수 있지만 티스토리의 스킨은 뭔가 모를 신기함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스킨은 각 사용자의 코딩 실력에 따라 굉장히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나도 대학을 컴퓨터공학과를 나왔지만 코딩에 손을 뗀지 오..

중개인 몰래 하는 직거래 [내부링크]

중개인 몰래하는 직거래. 부동산의 업무라는게 그렇다. 건물주들이 직접 올린 광고를 보고 매물을 확보 하고 찾는 손님들에게 안내를 하고 매칭을 시킨다. 그렇게 계약이 성사되면 수수료를 먹는거다. 그 외에 매물을 확보하는 방법은 참 많지만 나도 요새 귀차니즘에 빠져서 일도 잘 안하고 오늘의 주제는 그게 아니니 넘어가자. 부동산의 경쟁력은 어디서 나올까? 바로 많은 매물의 확보 + 좋은 매물의 확보이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매물'이라는 단어가 오해의 소지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니 간단히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다. 주택에서의 '좋은 매물'이란 단순하게 깨끗하고 좋은 신축건물을 의미하는게 아니다. 나의 고객이 원하고 찾고 있는 그런 매물 그게 바로 좋은 매물이다. 오늘 완공된 신축 오피스텔의 모든 호수를 매물로 ..

집 값이 떨어지면 서민들의 내집마련이 쉬울까? [내부링크]

떨어지는 집값과 서민들의 내집마련. 터무니 없이 올라간 집값 때문에 서민들이 집을 사기 힘들어진다고 흔히들 말한다. 대통령 선거라거나 각종 선거에서 나오는 후보들의 단골 공약 중의 하나이다. 부동산의 거품을 빼겠습니다. 서민들의 내집마련의 꿈을 이뤄드리겠습니다. 등등. 현재 정권이 바뀌고 나서 집값이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다. 종부세라든지 1세대 1주택 위반시 때리는 세금의 비율도 높아지고 암튼 부동산 관련 세금이 상당히 골 아프게 된게 사실이다. 오늘은 세금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는게 아니니까 간단하게만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겠다. 재산세 =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에 대한 세금이다. 종부세(종합부동산세) = 내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세금이다. 양도소득세 = 내가 가지고 있던 어떠한 재..

블로그 저품질 다음 고객센터 문의하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저품질현상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다.지금 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품질 현상을 겪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실화야? 다음 통누락 발생! 어떻게 할 지를 모르겠다. 위의 글에서 아는 사람은 댓글로 알려달라는 하소연을 하기도 했지만, 다음에서 아예 검색조차 안되는 블로그에 누가 와서 누가 댓글을 달아주겠나 싶다. 사람들이 글을 볼 수도 없는데 댓글을 기대하는 내가 참 바보같았다는 생각이 든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참 많았다. 다음의 유입을 포기하라는 글도 많았고 새로 키우라는 사람도 많았고 정말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또 다시 키우기는 싫었다. 그래서 내가 결정한 방법이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이다. 문의를 한다고 다 해결해주면 티스토리 저품질은 ..

유럽의 보수화 과정 간단 요약. 대한민국 좌파의 미래는? [내부링크]

유럽에서 보수가 득세하는 이유. 지금 대한민국은 상당히 좌경화 되어있다. 그쪽 사람들의 말로는 이제 대한민국이 진실을 보게 된것이라며 좋아하고 아직도 보수우파정당을 지지하는 나는 쓰레기 일베충 친일파 틀딱 취급을 받는다. 한 나라의 국민들이 모두 같은 이념을 가져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매장시키는 분위기인 대한민국의 현 상황. 이게 공산주의 국가와 다른게 뭔가 싶다. 보수와 진보, 우파와 좌파, 우익과 좌익, 으로 표현을 하는 정치적 분립중에 우익과 좌익이라는 말이 참 멋진거 같다. 오른쪽날개와 왼쪽 날개의 균형으로 몸통인 나라를 비상하게 하다. 근데 지금 대한민국은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오른쪽 날개의 날개짓을 막고 날개를 뽑아버리려고 하는 듯하다. 그럼 잡설은 이만하고 오늘의 본론으로 들어가보겠다. 7..

담배피우는 사람은 꼭 한번 봐야 할 정보. [내부링크]

사망자 수가 가장 많은 암. 폐암 한국에서 암으로 인한 사망자가 가장 많은 암이 무엇일까? 제일 많이 걸리고 치료가 힘든 그런 암. 바로 폐암이다. 폐암의 경우는 다른 암과는 다르게 원인이 의학적으로 정확히 규명이 되어있어. 물론 다른 이유도 많은데 제일 흔한 인과관계는 흡연이이라고 밝혀져 있다. 그냥 이 글을 읽고 '난 담배피지만 아직 건강해' 혹은 '폐암으로 죽어도 난 담배피는게 유일한 낙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약간이나마 생각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 1. 왜 폐암 사망자수가 전체 암중에 1위일까? 폐암 종류도 많고 치료방법도 약간 다르고 예후도 사실 폐암 종류에 따라 많이 다른 편이다. 근데 중요한게 폐암은 다른 종류의 암과 비교했을 때 2기, 3기, 4기에 발견했을 때 치료성공률..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실화야? 다음 통누락 발생! [내부링크]

이게 블로그 저품질인가요? 드디어 나도 이런 현상을 겪게 되었다. 충격이다. 바로 내 블로그가 다음에서 누락이 되는 현상을 겪고 있는 것이다. 뭐가 문제일까? 뭐가 문제지? 참 답답하다. 어떻게 된 사건인지 모르겠다. 늘 하던대로 포스팅을 했고 별로 달라진건 없는거 같은데 이상하게 갑자기 이렇게 되어버렸다. 인터넷 검색을 해본결과 스킨을 바꾸면 일시적으로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 스킨을 바꾸고도 며칠이 지난 시점에 이런 상황이 발생한 걸로 봐서는 스킨 문제가 아닌거 같다. 이슈성 글을 따라가면 이런 현상이 발생 할수도 있다고 한다. 근데 난 이슈성 글을 많이 쓰지 않는다. 그냥 쓰고 싶은 글을 쓰거나 아무거나 쓰는데 이슈와 관련된 글이 며칠 전에 운이 좋아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여자관계에 대해..

베네수엘라의 임시대통령 후안과이도. [내부링크]

베네수엘라의 임시 대통령 후안과이도. 후안 과이도는 마두로 정권이 해산시킨 베네수엘라 의회의 국회의장을 맡고 있으며 마두로가 재선에 성공한 작년 대선을 부정하며 스스로 대통령을 선언한 인물이다. 행정부와 입법부가 결탁한 상태에서 과이도가 선언한 입법부 재건은 상징적인 의미만 있었다. 하지만 미국, 브라질, 캐나다 등이 과이도를 대통령으로 인준하면서 그는 지금 베네수엘라의 위기를 구원할 구체적 인물로 등장했다. 사회주의 복지천국의 꿈(악몽)에서 깨어나고 있는, 아니 절망적인 현실이 난폭하게 깨우고 있는 베네수엘라에 등장한 35세의 지도자 후안 과이도는 어딘가 오바마를 연상시킨다. 그의 슬로건도 다분히 미국의 영향을 받았다. 오바마가 Yes We Can이었다면 과이도는 Can You Do It?을 들고 나왔..

싼 가격으로 공기청정기를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저렴한 가격으로 공기청정기를 만들어 보자. 현재 우리나라 공기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썩은 쓰레기기 수준이다. 더욱 걱정되는건 중국이 동쪽에다 쓰래기 소각장을 200개 넘게 추가로 건설할 예정이다. 이제 봄이 다가오는데 봄이오면 서풍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그러면 그때부터 남동풍이 불기 시작하는 여름까진 지옥이 될 것이다. 중국몽이니 뭐니 하면서 중국한테 살살 기기 바쁘고 머리 속에는 자국민들보다는 북한에 어떻게 퍼줄까 하는 생각이랑 김정은 생각만 가득하니 아쉬운 놈이 우물판다고 어떻게든 살 방법을 알아봐야 하지 뭐. 그나마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 외출 자제하고, 마스크 끼고, 실내에선 공기청정기로 정화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출,퇴근도 해야하고 공기청정기라는게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라 솔..

에버노트 사용법. 완전간단 5분완성! [내부링크]

나도 역시 그랬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를 포기하고 다른 블로그로 거처를 옮기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것 같다. 그때마다 그 글에 가서 복붙(Ctrl + C,V)으로 옮기는 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런 수고로움은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한다. 바로 에버노트라는 프로그램이다. 타 블로거들 처럼 여러개로 나누고 잡다한 설명 따위로 시간 끄는 행위 안한다. 그리고 그래봤자 필요한 정보만 볼 뿐 다 읽지도 않는다. 1. 에버노트 다운받기.2. 에버노트 사용법3. 공감누르기. 이렇게 세가지로 시작하겠다. 1. 에버노트 다운받기. 에버노트를 쓰려면 일단 에버노트를 설치 해야한다. 설치는 아래 두가지 경우로 나뉜다. 1) 구글크롬사용자. 크롬 사용자는 구글에..

가장 핫했던 유튜버 윾튜브와 풍동. [내부링크]

유튜브의 한 획을 그은 장본인 윾튜브. 윾튜브라고 들어봤는가?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유튜버를 뽑자면 나는 고민도 하지 않고 바로 윾튜브를 뽑겠다. 작년에 나타나서 짧은 기간동안 60만의 구독자가 생겼으며, 윾튜브를 따라하는 유튜버들도 굉장히 많이 생기고 유튜브의 SNS화를 만든 장본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냥 연기자 1명이 책상에 앉아서 이슈거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접근방법도 굉장히 간단한 하나의 컨텐츠를 생성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신상을 꽁꽁싸멘 윾튜브의 신상이 공개됬다는 것이다. 그동안 윾튜브를 고소하니 뭐니 하면서 신상을 알려 했지만 절대 알 수 없었다. 그런데 우리나라 네티즌들이 그를 찾아냈다. 그로 인해 윾튜브는 많은 욕을 먹고 있으며 구독자수도 하루 밤 사이에 2만이..

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땡전 한푼 없다.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돈(Money)! 돈을 싫어하는 사람이 세상에 있을까? 인생에 전부가 돈은 아니라지만 돈이 없으면 아무래도 제약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그런 말도 있지 않은가? 그럼 오늘은 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돈 이야기를 계속하면 돈이 들어온다는 속설이 있는데 많은 사람이 이 글을 보고 다른 사람들에게 말을 하고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돈 많이 벌면 좋겠다. 그리고 나도 ㅋㅋㅋㅋㅋㅋㅋ 돈에 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 1. 500원과 500엔 1990년대, 대한민국의 500원짜리 동전과 일본의 500엔짜리 동전의 지름이 같고 무게도 비슷해서 일본 자판기에 500원짜리 동전을 넣으면 500엔 으로 인식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 현실판 돈버그를 이용하면 ..

레이저랑 잉크젯 프린터의 차이점. 프린터 추천 [내부링크]

레이저 프린터와 잉크젯 프린터. 프린터를 구입을 앞둔 사람들이라면 레이저프린터랑 잉크젯프린터 중에서 어떤제품으로 사야 할 지 고민한 경우가 많을거다. 인터넷 사이트에 물어봤는데 닥치고 레이저란 말도 자주 들려와서 레이저로 산 사람들도 있을테고, 반대로 가격 문제 때문에 잉크젯으로 산 사람들도 있을거다. 그래서 앞으로 프린터를 구입할 예정이거나, 구입을 앞 둔 사람들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써본다. 하지만 먼저 그 전에 레이저랑 잉크젯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잉크젯은 '잉크'라는 말에서 짐작했듯이 잉크를 분사해서 인쇄하는 방식이다. 크게 설명할 부분이 없다고 판단하고 잉크젯은 이렇게 넘어가고 레이저 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레이저방식은 레이저라고 해서 레이저를 직접 쏴서 인..

부동산 중개사고를 치다!!??!?? [내부링크]

[중개일기] 부동산 중개사고를 치다. 망했다. 어쩐지 뭔가 그동안 너무 쉽게 풀리는 듯 했다. 부동산 근무 2년차 드디어 터질게 터졌구나 싶다. 바로 중개사고 발생. 소장님께 말씀을 드렸는데 전적으로 내 잘못이라고 덤탱이 쓸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해주실 뿐 다른 해결책은 없었다. 한번씩은 겪고 지나가는 일이라고는 하시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참 막막하다. 2월은 원룸 및 투베이 등의 대학생들 자취방 구하기 시즌으로 인해 상당히 바쁜 시기이다. 일이 일어난 시점도 2월 말인데,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된다. 사건은 바로 기존 세입자의 짐정리가 문제가 되었다. 작년에 나를 통해 원룸을 계약한 손님이 있었다.그 손님은 직장에서의 타지 발령으로 인해 집을 나에게 내놓게 되었는데 이 시점부터 일이 시작되었다. 아직 계약..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와 이명박 전 대통령. [내부링크]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평가를 하는데에 있어서 경제성장률은 빠질 수가 없다. 이명박을 싫어하는 세력에서는 다른 대통령들에 비해 가장 적은 상승률을 보였다면서 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적은 상승률이라는건 정확한 통계와 수치로 표현되어 있으니 그것 자체로는 그들의 주장을 틀렸다고는 이야기 할 수 없다. 근데 상대적이란게 있다. 세계적으로는 평균 10%대의 상승률을 보이는데 6%의 상승률을 보인 지도자가 잘 한 것일까? 아니면 세계적으로 (-)%의 상승률을 보이는 와중에 1%를 상승률을 보인 지도자가 잘 한 것일까? 각자의 생각이 다르니 분쟁의 소지가 될 만한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고 그럼 세계적 공황을 불러왔던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이명박 전 대통령의 ..

나경원 영상&연설 전문. 팩트로 뚜드려 맞고 빤쓰런한 민X당 ㅋㅋㅋ [내부링크]

[이슈와 정치] 나경원 연설 지렸다. 팩트로 뚜드려 맞고 빤스런. 나경원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화제다. 후속 기사들을 보면 나경원에 대한 비판도 있으며 옹호하는 기사들도 있다. 내가 본 기사 중에서 제일 웃겼던 기사를 하나 짤막하게 소개를 해보겠다. 의연하게 대응을 했단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영상을 안보는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하고 잠깐 영상 내용을 말하자면, 당연히 그렇듯 나경원은 문재인과 민주당을 깠다. 민주당 의원은 거세게 항의 했다.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민주당 의원들도 많았다.연설 중에도 멈추지 않고 계속 씨끄럽게 떠들며 "사과해 사과해"를 남발 했다. 그렇다. 민주당 의원들의 아주 의연한 대처였다. 이런게 의연한 대처구나. 33년 살면서 처음 알았다. 긴 말을 할게 뭐 있나? 아래 연설 풀영..

나라 말아먹은 독재자들의 장기집권 비결.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나라를 말아먹고도 장기집권한 독재자들의 비결. 나라를 말아먹어도,독재를 해도, 장기집권이 가능한 방법이 뭐가 있을까? 별거 없는거 같다. 국민들에게 알 권리와 표현의 자유를 싹 다 빼았고, 강압적인 폭력을 사용하면 공포에 빠진 국민들은 그를 따르게 된다. 가장 가까운 예로 북한이 있다. 북한의 국민들은 점점 말라가고 김정은 점점 커져가고,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고모부라도 죽이는 그런 무서운 독재 공포정치. 그런거라면 가능할 거라고 생각이 된다. 그리고 실제로 북한은 3대세습의 정치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오늘은 세계적으로 자신의 나라를 말아 먹으면서도 장기집권을 했던 독재자들의 비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결이라고 하니까 뭔가 좀 억양이 이상하긴 한데... 그럼 시작한다...

정부의 인터넷 규제 시작. HTTPS?? 그게 뭔데? 뭐가 문젠데?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정부가 인터넷 규제를 시작한다고? 공산국가야 뭐야 조금 지난 이야기이긴 한데, 남자들이라면 많이 들어 봤을거다. 정부의 야X규제 시작으로 인한 대한민국의 인터넷 감청 및 통제의 시작으로 점점 중국화 되어가느니 뭐니 하는 그런 이야기. 중국과 같은 공산주의식 통제를 하느니 뭐니 이런건 정치에 관련된 이야기고 보는 사람에 따라 관점이 다른 거니까 그런 이야기는 말고 그냥 어떻게 통제를 하겠다는 것이며 그로 인해 우리에게 오는 피해가 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길이 길게 될지도 모르니까 결과만 알고 싶으면 마지막으로 내려가서 봐도 되긴 하는데 이왕 들어온거 재미있게 봐주면 좋겠다. 1. 인터넷의 원리 인터넷이 수많은 컴퓨터들이 연결되어있는 망인 걸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다..

대마초란 무엇인가? 대마초와 뇌손상.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대마초란 무엇인가? 요즘 제일 핫한 대한민국 연예게 이슈가 무엇일까? 바로 버닝썬 사건이다. 처음에는 폭력사건을 시작으로 마약, 성접대, 몰카 등등의 까도까도 계속 나오는 많은 문제거리가 화제이다. 예전 같았으면 정부가 뭘 덮을라고 승리를 터트렸다. 라고 빼액거리는 좌좀들 많았을텐데 요샌 없네?ㅋㅋㅋ 암튼 버닝썬 사건 이후로 연예계생활 끝날거 같은 연예인들도 많은 판국에 참 인생은 조지는거 정말 한순간이구나 싶다. 버닝썬 사건 이후로 대한민국에도 마약문제가 엄청 핫한 거 같애서 이번엔 그 핫한 마약 중에서도 한국에서 한참동안 합법화 논란 잇엇던 대마초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대마초의 성분과 뇌손상. 꽤 긴 기간동안 화두가 되고 잇고 다양한 유명인사들이 (특히 음악..

[5분 민법] 물권법(3)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물권법(3) 물권법(3) - 부동산 등기, 물권의 소멸, 점유권 물권법 세번째 시간입니다. 글 마지막 부분에 민법 관련 모든 글 목록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가셔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응원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모두 화이팅!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1. 부동산 등기 . 건물의 신축자와 매수인 사이의 합의에 따라 매수인 명의로 경료된 소유권보존등기는 유효하다.(모두생략등기). 사망자를 등기의무자로 하여 경료된 등기라도 상속인들의 의사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라면 유효하다.. 위조된 등기신청서류에 의해 경료된 소유권이전등기라도 실체관계에 부합하면 유효하다.. 소유권보존등기가 중복된 경우, 무효인 ..

정치성향과 연인관계(2) - 같은 정치 성향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추억 속 이야기. 정치성향과 연인관계(2). 지난 글 정치성향과 연인관계(1) - 다른 정치 성향 에 이어 오늘은 같은 정치성향의 여자친구를 만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실 남의 연애 이야기 누가 궁금해 하겠냐마는 이게 생각보다 검색유입량이 많더라. 그래서 또 다시 글을 쓰게 되었다. 그래 유입 좀 늘리려고 하는거다. 이왕 블로그 하는거 많은 사람들이 봐주면 좋지 않아?. 블로그 하는거 자체가 관심 끌려고 하는건데 뭘 숨기나 안그래? 암튼 이런 쓰레기 같은 똥글도 검색 유입이 있는걸 보면 연인과의 정치성향 문제로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은가 보다. 내 생각은 그렇다. 서로가 평생 정치적 견해를 안밝히거나 안들킬 자신이 없으면, 정치성향 잘 맞는 사람 만나라. 서로 괜히 피..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선택적 역사의식. 아주 유명한 말이다. 그리고 좋은 말이다. 이는 단재 신채호 선생님이 했던 말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아니라고 한다. 나X위키에서 찾아보니 뭐 이거에 대한 글과 설명이 굉장히 길게 쓰여져 있는데 볼 사람은 한번 가서 보고 아니면 말고,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나X위키 바로가기] 누가 처음 이야기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좋은 말이라고 생각한다. 흘러간 역사 속에서 배울 건 배우고 버릴건 버리고 하면서 더욱 발전하는 미래가 온다고 생각한다. 근데 역사를 잊지 말자는 사람들이 왜 역사를 선택적으로 골라서 다르게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 사람의 기억은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더 오래된 기억보다 최근의 기억을 더 잘하기..

차범근에 대한 몇가지 사실들.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훌륭한 축구선수. 대한민국 축구선수 중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혹은 과거에 유명했던) 축구선수는 누굴까? 너무나도 많다. 당연히 개인적인 기준에 따라 누가 최고고 누가 제일 잘한다. 라며 개개인의 의견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난 나만의 평가 기준으로 뽑은 최고의 선수는 바로 차범근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에도 젊고 유명한 선수들이 많다. 은퇴한 선수들 중에서는 영원한 캡틴박 박지성 선수가 있다. 그 외에 현역으로 뛰고 있는 선수중에는 손흥민, 이승우, 이강인등이 있을 것이다. 원래 축구를 잘 챙겨봤는데 언제부턴가 잘 안보게 됬다. 새벽에 챙겨보는게 피곤하다. 그래서 잘 모른다. 축구는 A매치나 월드컵만 보는 내가 아는 선수는 이 정도뿐이다. 왜 차범근을 선택했..

KF94 마스크와 미세먼지에 대한 오해 [내부링크]

미세먼지에 대한 오해. 요즘 미세먼지가 난리다. 몸 안에서는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당장의 피해로만 따져도 눈따갑고 목따갑고 진짜 심각하다. 문재인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문재인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해진다느니 뭐니 하는데 솔직히 사람이 뭐 마술처럼 짠! 해서 해결이 되는 것도 아니다. 정치적 사상차이로 그냥 문재인을 싫어하니까 문재인 탓을 하는거라고 생각한다. 근데 대선시절 했던 말들과 비교 했을 때 해결방안이라거나 미세먼지에 대한 정책을 펴는 걸 보면 올바르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정치이야기는 그만 하고 오늘은 그럼 미세먼지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1. 미세먼지란?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의 영향을 받아서 미세먼지라는 단어와 초 미세먼지라는 단어로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이..

[미제사건] 남양주 아파트 밀실 살인사건.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남양주 아파트 밀실 살인사건 살인사건에는 늘 목적이 있다. 돈, 원한,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그리고 역시 범인도 있고 피해자도 있다. 여러가지 증거들로 범인을 잡고 나면 사건이 해결되거나 종결됬다고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로 수수께끼만 남긴채 끝나는 경우도 있다. 이를 [미제사건]이라고 한다. 오늘은 2010년에 발생한 살인사건이지만, 해결을 하지 못하여 미제사건으로 남겨진 남양주 아파트 밀실 살인사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남양주 아파트 밀실 살인사건. 범인의 목적 그리고 출입 흔적과 탈출 방법을 하나도 밝혀내지 못하고 미제로 남은 사건 해당 사건은 지어진지 1년도 안된 고급 아파트단지에서 일어났다. 특히나 해당 아파트는 누구라도 쉽게 뚫..

정치성향과 연인관계(1) - 다른 정치 성향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추억 속 이야기 정치성향과 연인관계. 모든 사람이 외모가 다르고 성격이 다르듯 각자 개개인의 정치성향도 모두 같지는 않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다르고, 가족끼리도 다른 경우가 있고,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와도 다를 수가 있다. 오늘은 정치성향과 연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텐데 단순히 나의 경험담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거라서 공감을 못할 수도 있고,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 하는 사람들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연애를 하다보면 서로 다른 부분들을 맞춰 가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잘 맞는 커플이라 하더라도 살아온 환경이 다르고 개인의 가치관이 다르다 보면 서로가 다른 부분이 있는데 서로 그걸 잘 맞춰가면서 만나는 경우가 참 많다. 내가 생각하기에 제일 맞추기 어려운 것이 바로 정치성향이다..

그린뉴딜과 미국 좌파의 발악. [내부링크]

[이슈와 정치] 미국 좌파의 발악. 싸이의 노래가 생각난다. 바로 환희라는 노래인데 내가 알기로는 어떤 노래의 리메이크 곡으로 알고 있다. 그런 자세한거는 잘 모르니까 알아서 찾아보길 바란다. 아니면 혹시 나중에 노래에 대한 포스팅을 할 때 써보던가 하겠다. 근데 왜 갑자기 싸이의 환희냐고? 오늘 하려는 이야기가 우파와 좌파에 대한 이야기인데 그 노래 가사중에 그런게 있다. "동서로 갈라 여야로 갈라" 라는 부분이 있는데, 어딜 가나 독재정권이 아닌이상, 우파가 있고 좌파가 있다.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우파성향을 가지고 있음을 들키면 적폐/일베/친일파 등으로 몰리는 상황이 되고 있는데, 참 아이러니 하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정치성향도 마음대로 못가지다니 이게 독재정권아닌가?ㅋㅋㅋㅋㅋ 독재는 욕하면서 독..

모욕죄에 대해 알아보자. 모욕죄와 명예훼손.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모욕죄에 대한 이야기. 오늘 알아볼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은 [모욕죄]이다. 연예인들이 악플러를 고소한다거나 유명BJ 혹은 유튜버들이 누군가를 고소했다거나 고소한다는 소식을 접해본 사람들이 아주 많을거다. 그런데 단순히 나에게 욕을 한다고? 댓글로 욕설을 한다고 무조건 고소가 가능할까? 당연히 아니다. 무조건적인 고소가 가능했다면 대한민국의 네티즌들 특성상 반 이상이 고소진행중이겠지? ㅋㅋㅋㅋ 그럼 바로 모욕죄가 어떻게 성립하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1. 모욕죄란 무엇인가? 형법 311조에서 [모욕죄]는 공공연히 사람을 모욕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라고 명시되어 있다.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하게 정의되어 있다. 나를 포함 조금은 언어구사능..

[5분 민법] 물권법(2)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물권법(2) 물권법(2) 물권법 두번째 시간입니다. 글 마지막 부분에 민법 관련 모든 글 목록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다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가셔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응원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모두 화이팅!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1. 부동산 물권변동과 등기의 필요여부 . 공유지분 포기 : O. 합유지분 포기 : O. 점유취득시효 완성으로 인한 소유권취득 : O. 환매권 행사로 인한 소유권 취득 : O. 저당권 실행경매로 인한 소유권 취득: X. 법정지상권부 건물의 양수인의 법정지상권 취득 : O. 법정지상권부 건물의 경락인의 법정지상권 취득 : X. 수용(공용징수)으로 인한 소유권 취득 : X. 공유물분..

[5분 민법] 물권법(1)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물권법(1) 물권법(1) 민법 총칙에 이은 물권법 입니다. 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글 맨 아래에 전체 글로 이동하는 링크를 삽입해 두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모두 화이팅입니다! 1. 물권의 객체 . 물권의 객체는 원칙적으로 물건이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권리가 물권의 객체인 경우도 있다.(ex. 지상권, 전세권을 목적으로 하는 저당권). 토지의 일부 또는 구성부분인 것: 지하수, 온천수, 수목. 토지의 일부가 아닌것: 건물, 농작물, 입목, 명인방법을 갖춘 수목, 임차권, 지장권, 권원에 기해 식재된 수목, 광물 (토지와 별개로 취급한다.). 등기된 입목은 소유권이나 저당권의 객체가 될 수 있다.. 명인방법을 갖춘 수목은 토지와 별개의 ..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없나요?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난제다. 정말 난제다. 아마 이 문제에 관해서는 인류가 태어난 이래 계속 화두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절대 답을 찾을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 요즘에 남사친이니 여사친이니 하면서 남자와 여자도 친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긴 도는데 그 두사람의 직접적인 속마음도 그냥 친구일까? 라는게 내 생각이다. 당연히 난 여사친이 없다........ 그래서 모른다... 그럴거 같다. 에휴.... 여사친이라는게 그래서 뭔지도 모른다. 뭐 들리는 말로는 서로 이성문제에 대해 상담도 하고 뭐 그런다는데 모르겠다. 음 정확한 여사친 남사친의 정의를 모르겠다. 남사친 여사친이라는 말이 단순히 동성친구와 크게 다를거 없이 막역하게 지내는게 그런거라면 나도 두명..

자유한국당 황교안 신임대표가 나아가야할 길.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정치 자유한국당 신임대표 황교안 2019년 2월 27일 자유한국당 신임대표를 뽑는 전당대회가 있었다. 황교안, 오세훈, 김진태 세명의 후보가 나와 설전을 펼치며 2년간 당을 이끌 당대표 선거가 끝이 났다. 황교안이 당선이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황교안 보다는 다른 후보가 되기를 원했지만, 이미 선출이 되었고 결과에 불만을 가지더라도 이미 된거 어쩌겠나? 응원하는 방법밖에 없다. 황교안을 왜 원하지 않았냐면 오세훈과, 김진태는 기존의 자기 색깔이 강했고 정당정치 스타일에 대해 경험이 많다. 그에 반해 황교안 대표는 정당정치의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제1야당의 대표로서 포스가 조금 떨어지지 않나 싶은거다. 뭐 주관적인 생각이니 황교안 지지자들은 오해하지..

술에 대한 속설 파헤치기. 술만 마시면 살이 안찔까?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술에 대한 속설. 요즘 날씨가 정말 많이 풀린거 같다. 미세먼지는 여전한데 그래도 추움 + 미세먼지 보다는 난거 같다. 그래도 아직 아침 저녁으로는 추우니까 건강 조심하길 바란다. 원래 이런 시기에 감기가 잘걸린다고 한다. 오늘 해볼 이야기는 술에 대한 이야기인데, 술에 대한 미신이라고 해야하나? 암튼 술에 대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잡지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그냥 재미로 보는걸 추천하고 재미있게 봤으면 마지막에 공감도 눌러주고 힘내라고 중간중간 광고도 한번 봐주면 좋겠다. 그럼 시작한다!. 1. 술(알콜)의 칼로리 술(알콜)에는 칼로리가 없다고 아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많은 사람이 그렇다는게 아니고 생각보다 많다. 이걸 보고 주위 사람들한테 물어봐보면 놀랄거다..

더불어민주당이 페미니즘 정책을 고수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 해볼 이야기는 현 정권의 페미니즘 정책이다. 2030 남성의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도 왜? 지지율로 먹고사는 정치인들이 도대체 왜? 지지율이 떨어지면서도 페미니즘 정책을 계속 내세우는지에 대해 내 생각을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난 전문가가 아니다. 그냥 내 생각을 이야기 하려고 한다. 전문성인 글을 원하면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보는걸 추천하지만 여기까지 온김에 그냥 봐주세요 제발. 마지막에 공감도 눌러주시고 재미있으면 중간중간 재미있는 광고도 한번 봐주세요. 하하ㅏㅎㅎ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정치. 더불어민주당과 페미니즘. 현 집권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은 페미니즘 정책에 대해서 굉장히 옹호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역시 현 대한민국 대통령인 문재인도 상당히 여성 친화적인 페미니..

한글의 우수성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잡지식] 한글의 우수성. 우선 세계의 문자들은 크게 5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알파벳, 아브자드, 아부기다, 음절문자, 표어문자가 그것들이다. 일단 한글이 속한 문자유형은 알파벳인데, 알파벳 외의 유형에 속한 문자들이 얼마나 허접한 수준인지 알게되면 한글이 얼마나 우수한지 깨닫게 될 것이다. 1. 아브다드 먼저 아브자드라는 문자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자. 아브자드에 속한 대표적인 문자로는 아랍문자가 있다. 아브자드란 자음만을 적고 모음을 표기하지 않는 방식의 문자들을 말한다. 하지만 문자를 익힌다 한들 문자만 익힌 상태에서 그 문자로 쓰인 글을 읽어보라고 하면 읽을 수 있을까? 절대 불가능하다. 단어들의 발음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전부 알아야하는 노고를 겪어야한다 멀리 갈 필요 없..

정치성향과 나의 인생.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정치 정치성향에 대한 이야기. 조금은 무거울지도 모르는 이야기를 시작하려 한다. 정치이야기는 가족끼리도 하지 말라는 말이 있다. 맞는 말 같다. 근데 나의 경우에는 가족들이 정치성향이 다 똑같고, 어린 시절부터 아무 꺼리낌 없이 정치적으로 일어나는 논란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했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어디가서 정치적인 발언을 하는 것에 대해 꺼리낌이 없다. 친구들을 만나도 그냥 이야기한다. 같은 성향이 아닌 사람도 있지만, 크게 싸움으로 번지는 일도 없고 그냥 서로의 의견을 존중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게 맞는거 같다. 무조건 우파가 옳다고 빼액대는 것도, 무조건 좌파가 옳다고 빼액대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정치에는 정답이 없다. 그저 나아가는 방향이 다를뿐이..

초보블로거 애드센스 일주일 수익공개!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현재진행형 티스토리 초보의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핏 수익공개에 이어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공개를 하려고 한다. 수익이라고 하기엔 참 부끄러운 수치이긴 하지만 그래도 뭐 아예 수익이 없는거 보다는 하루에 천원이라도 이게 어디냐고 생각하면 뭔가 뿌듯하다. 티스토리 애드핏 적용완료! 10일차 수익공개합니다. 원래 애드센스도 10일차에 공개를 하려고 했는데 그때쯤 되면 까먹을거 같고, 사실 언제 최종승인을 받았는지 기억이 안난다. 그래서 그냥 오늘 한다. 티스토리블로그. 첫 글이 1월 29일이니까 아마 1월 29일부터 시작을 한거 같다. 계산을 해보면 지금의 계정의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한지 이제 약 한달정도 지났다. 물론 우여곡절 끝에 자리를 잡은거다. 애드센스 중복계정 진짜 토나온..

버닝썬 사건에 등장하는 물뽕이란? [내부링크]

버닝썬 사건에 등장한 물뽕. 최근 며칠간 나라를 떠들썩하게 했던 최고의 떡밥이 있다. 바로 버닝썬과 물뽕이다. 이미 조금 늦은 떡밥이긴 하지만 누군가가 그랬다. 어떠한 컨텐츠에도 수요는 분명히 있다고... 아무튼 오늘은 물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원래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물뽕이라고 하면 히로뽕을 물 또는 술에 탄것을 물뽕이라고 했다. 하지만 요즘 각종 매체에서 말하는 물뽕은 GHB라는 약품인 것 같다. 서방쪽의 국가들은 80~90년대에 이미 GHB를 마약으로 분류하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GHB의 존재를 몰랐는지 상대적으로 상당히 늦은 시기인 2001년도에 와서야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했다. 국가법령정보센터바로가기 이는 해외에서 주로 강간용으로 사용되는 마약으로 GHB, Flunitrazep..

티스토리 애드핏 적용완료! 10일차 수익공개합니다. [내부링크]

[87년생 수컷의 이야기] - 현재진행형 티스토리 애드핏 10일차 수익공개.아 내가 이런 글을 쓰게 되다니. 애드센스는 아직 10일이 안됐으니 10일차가 되면 그때 애드센스 수익도 공개를 하는걸로 해야지. 암튼 나는 애드고시도 통과하고 애드핏도 승인 받아서 내 블로그에는 두개의 광고를 달고 있다. 당연히 처음부터 일사천리로 촥촥 승인 받고 그런건 아니다. 애드센스 중복계정도 꼬이고 뭐 블로그 폐쇄하고 티스토리 안할 생각도 했었다. 근데 내가 수익인증을 하게 되다니 후... 감회가 새롭다. 애드센스 승인의 주관적인 노하우.티스토리블로그와 애드센스애드센스 중복계정 진짜 토나온다. 어떻게 하면 될까? 크... 잡설은 여기까지 하는 걸로 하고 그럼 애드핏 10일차의 수익은 어떻게 되는지 바로 공개 하도록 하겠다..

일루미나티를 빼놓고 세계 음모론을 말하지 말라. [내부링크]

일루미나티는 빛을 전하는자라는 의미로 루시퍼라고도 불린다. 루시퍼는 타락천사지만 일루미나티는 사탄을 숭배하므로 루시퍼라 불리는걸 좋아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일루미나티는 왜 사탄을 숭배할까? 일루미나티는 사탄을 인간에게 지혜를 준 존재로 여긴다. 여기서 지혜란 선악을 분별하는 힘으로 이러한 내용은 성경 내용을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바로 선악과가 떠올랐을거다. 애플의 한입 베어먹은 사과는 선악과를 먹고 지혜를 얻은 인류를 의미하며 애플도 일루미나티가 세운 기업임을 알수있는 대목이다 왜 유독 좌파들이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 있음?. 좌파 자체가 일루미나티가 세뇌교육으로 만들어낸 집단지성이라 일루미나티의 가이드라인을 따른다. 어쨋든 일루미나티는 사탄을 긍정적인 존재로 본다. 그..

부동산직원들이 손님인척을 한다. [내부링크]

[중개에피소드] 손님인척하는 사람들. 부동산에서 근무를 하다보면 정말 여러가지 부류의 사람을 만난다. 어떤 직업이든 간에 이런 저런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되겠지만, 부동산이 아무래도 영업직의 느낌이 강하고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중개를 하는 역할을 하다보니 더욱이 그런것 같다. 오늘 해볼 이야기는 손님인 척 하는 사람들이다. 가끔 일을 하다보면 전화가 오거나 사무실로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손님인지 아니면 부동산직원인지 애매한 경우가 많다. 나도 가끔은 손님인 척 하는 경우가 있긴 있다. 손님인척 하는 경우의 종류는 참 다양하다. 그럼 지금 부터 부동산직원들이 왜 자신을 숨기고 손님인 척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하겠다. 재미있게 봤다면 공감도 눌러주고, 도움이 되었다면 팁 준다고 생각하고 중간에 광고 한번..

[5분민법] 민법총칙(6)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민법 총칙(6) 법률행위의 취소 . 제한능력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행한 법률행위를 단독으로 취소할 수 있지만, 단독으로 추인 할 수는 없다. . 대리행위에 취소사유가 있는 경우, 법정대리인은 고유의 취소권이 있지만, 임의대리인은 별도의 수권 없이는 대리행위를 취소할 수 없다.. 취소의 의사표시는 취소할 법률행위의 직접 상대방에게 해야하고, 전득자는 취소의 상대방이 될 수 없다.. 법률행위의 일부분에만 취소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부분이 가분적이고 나머지 부분의 효력을 유지하려는 당사자의 의사가 인정된다면 일부만의 취소도 가능하다.. 취소된 법률행위는 처음부터 무효로 본다.. 제한능력을 이유로 법률행위가 취소되면 제한능력자는 선/악 불문하고 언제나 ..

[5분 민법] 민법 총칙(5)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민법 총칙(5) 안녕하세요. 87년생 수컷입니다.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글을 읽고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작성하느라 고생했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팁준다 생각하고 본문에 있는 광고 한번씩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87년생 수컷이었습니다. 1. 표현대리 . 표현대리가 성립한다고 해서 무권대리가 유권대리가 되는 것은 아니다.. 유권대리에 관한 주장속에 표현대리의 주장이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없다.. 강행법규를 위한반 법률행위에 대해 표현대리는 준용되지 않는다.. 표현대리의 성립은 대리행위의 직접 상대방만 주장할 수 있고, 본인이나 전득자는 이를 주장할 수 없다.. 대리권이 없는 자가 본인의 인..

[5분 민법] 민법 총칙(4)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민법 총칙(4) 1. 의사표시의 효력발생 . 상대방이 있는 의사표시는 상대방이 그 통지의 내용을 알 수 있는 객관적인 상태에 놓이면 그 효력이 발생한다. . 상대방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사표시의 수령을 거절한 경우에는 상대방이 그 통지의 내용을 알 수 있는 객관적 상태에 놓은 때에 의사표시의 효력이 생긴다.. 의사표시가 상대방에게 도달하면 상대방이 내용을 알기 전이라도 표의자는 그 의사표시를 철회할 수 없다. . 내용증명우편물이 반송되지 않았다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도달되었다고 본다.. 상대방이 의사표시의 수령 당시에 제한능력자인 경우, 표의자는 상대방에게 의사표시의 발생을 주장할 수 없다. (제한능력자인 상대방은 주장 가능). 에서 상대방의 법정..

[5분 민법] 민법총칙(3)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민법 총칙(3) 1. 통정허위표시 . 통정허위표시가 성립하기 위해서는 표의자의 진의와 표시가 일치하지 않고, 불일치에 관해서 상대방과 합의가 있어야 한다. . 제 3자가 대출관련서류에 주채무자 또는 연대보증인으로 직접 서명/날인 했다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3자의 진의와 표시에 불일치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 (허위표시가 아님) . 동일인에 대한 대출한도제한을 회피하려는 목적으로 실질적 채무자가 제3자를 형식상의 채무자로 내세우고 금융기관도 이를 양해하여 제3자의 명의로 대출관계 서류를 작성하였다면 그 대출약정은 통정허위표시에 해당하여 무효이다. (대출 + 양해 = 무효) . 가장행위는 무효지만, 가장행위에 가려진 은닉행위는 행위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한 ..

[5분 민법] 민법총칙(2)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민법총칙(2) 1. 반사회질서의 법률행위가 아닌것. . 법률행위 성립과정에서 강박이라는 불법적인 방법이 사용된 경우. (강박의 정도가 심하면 무효, 그렇지 않은 경우 취소.) . 강제집행을 면할 목적으로 허위의 근저당권을 설정하는 행위. (허위표시로 무효일 뿐 반사회질서의 법률행위는 아니다.) . 양도소득세의 회피 및 투기목적의 미등기전매. (부동산등기 특별조치법으로 인해 처벌은 받게 되지만, 미등기 전매 자체는 유효, 단속규정 위반) . 상속세를 면할 목적으로 피상속인 명의로부터 타인에게 소유권이전등기를 경료한 행위. (중간생략등기, 실체관계게 부합하여 유효함) . 탈세 목적의 명의신탁약정. (실명법 위반으로 무효, 반사회질서의 법률행위는 아니다. ->..

[5분 민법] 민법총칙(1)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내부링크]

[5분 민법] - 시험에 잘 나오는 지문 민법 총칙(1) 1. 법률행위의 종류 . 소유권의 포기는 상대방이 없는 단독행위, 공유지분의 포기는 상대방이 있는 단독행위.. 매매,교환,임대차는 무권리자가 하더라고 유효하지만, 지상권설정이나 저당권설정은 무권리자가 하면 무효이다. -> 전자는 채권행위(의무부담행위), 후자는 물권행위(처분행위)이기 때문.. 수권행위는 상대방이 있는 단독행위, 불요식, 비출연 행위이다. 2. 법률행위의 목적의 확정성,가능성,적법성 . 법률행위의 목적은 이행기까지만 확정되면 된다.(법률행위 성립당시에 구체적으로 확정되어 있을 필요 없음). 목적이 불능인 법률행위는 효력이 없다. (원시적 불능 -> 무효). 계약성립 후 채무이행이 불가능하게 되었다고 해서 계약이 무효가 되는..

대한민국 미제사건. 개구리소년실종사건 [내부링크]

오늘 87수컷의 쥬크박스의 노래는 [개구리 소년]이다. 개구리 소년 빰빠밤 개구리 소년 빰빠밤 네가 울면 무지개 연못에 비가온단다... 이거 말고 MC Sniper의 개구리 소년이다. 87수컷의 쥬크박스 대한민국미제사건. 개구리소년실종사건 요즘 10대 20대들은 이 사건을 모르는 사람이 많을 거다. 근데 20대 후반 정도만 되도 들어는 봤을거다. 나 어린시절에 백과사전이나, 우유팩 혹은 동네에 개구리 소년들을 찾는다는 전단지가 굉장히 많았다. 신문, TV뉴스는 물론 드라마도 제작이 되었다. 차후에 영화로도 제작이 되었으며 MC Sniper는 노래로도 만들었다. 오늘은 그 MC Sniper의 개구리 소년이라는 노래를 선곡하고 나의 추억이 아닌 개구리 소년 실종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다. 이 사건을 둘러..

[민법 하루 한 문제] 물권과 채권의 혼동. [내부링크]

모든 자료 출처 - 네이버 카페 "공인모"관련글1. [민법 하루 한 문제] 대리권이 없는 대리행위. 무권대리. 2. [민법 하루 한 문제] 물권과 채권의 혼동. 시험 준비하시는 보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문제1. 혼동으로 인해 밑줄 친 권리가 소멸하는 경우는? (다툼이 있는 경우 판례에 의함) ① 대항력 및 우선변제권이 있는 “임차권”을 취득한 다음에 그 주택에 제3자의 저당권이 설정된 후 임 차 인이 주택을 매매로 소유권을 취득한 경우 ② X토지에 甲이 지상권을 가지고 있고 丙이 甲의 지 상권위에 저당권을 설정한 후, 甲이 X토지의 소유 권을 취득한 경우 ③ X토지에 甲이 1번 저당권을 취득하고 乙이 2번 저당권을 취득한 후, 甲이 X토지 소유권을 매매로 취 득한 때 ④ 甲..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문화, 빠른년생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문화. 대한민국 사회의 독특한 빠른생일, 빠른년생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다. 현재 공식적으로는 빠른생일이 폐지되긴 했지만 현재의 고등학생들까지는 빠른년생이 통용된다. 아마도 현재의 중학생들이 성인으로 진입하는 순간 빠른년생 문화가 사라지겠지만, 아직까지 10대 후반 ~ 현재의 노년층 까지는 빠른년생이 적용되고 있다. 이러다 보니 한쪽에서는 아마도 빠른년생 문화가 사라지려면 한 세대는 넘어야 정착되지 않을까? 라고 예측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문화인 빠른년생이 어떻게 생겨났으며 어떤 문제점을 낳고 왜 문제인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빠른년생? 그게 뭐야 왜 생긴건데? 빠른년생 문화의 역사는 대한민국의 건국과 함께 본격화 되었..

[87수컷의 쥬크박스] Romantico - Tete. 로맨티코 - 테테 [내부링크]

나는 취미로 통기타를 친다. 실력이 좋지는 않지만 집에서 혼자 할거 없으면, 방구석에서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코드 악보를 보면서 기타를 친다. 처음 기타를 치기 시작한게 26살이니 거의 8년이라는 세월을 쳤다. 경력으로 보면 잘칠거라고 오해를 하겠지만 잘 못친다. 지금 내 기타실력을 내가 가늠하자면 그냥 발걸음을 뗀 정도라고 보고 싶다. 지금 실력이나 기타를 처음 시작하고 3~4개월 정도때의 실력과 비교를 하면 그때가 더 잘 치는거 같다. 처음에는 열심히 인터넷 보고 연습하고 공부하고 그랬다. 근데 3~4개월 차에 들어서니까 웬만한 주법들을 쓸 줄 알게 되고 코드도 너무 복한한거 아니면 다 잡을 수 있게 되었다. (Asus4라거나 A2 등 뭐 이런거는 아직도 모른다.) 내가 기본 코드 + 하이코드 + ..

[민법 하루 한 문제] 대리권이 없는 대리행위. 무권대리. [내부링크]

모든 내용의 출처 - 네이버 카페 "공인모"1. [민법 하루 한 문제] 대리권이 없는 대리행위. 무권대리. 2. [민법 하루 한 문제] 물권과 채권의 혼동. 문제1. 乙이 대리권 없이 甲을 대리하여 甲소유의 토지를 丙에게 임대한 경우 옳지 못한 것은? (다툼이 있으면 판례에 의 함) ① 甲이 계약을 추인한 경우 계약은 처음부터 유효하 나 제3자의 권리를 해하지 못한다. ② 乙이 이행책임 또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그 선택권은 丙에게 있다.③ 甲이 사망하고 乙이 단독상속한 경우 乙은 무권대리행위를 추인,거절하지 못한다. ④ 丙이 상당한 기간 내에 확답을 최고한 경우 甲이 확답을 기간 내에 발송하지 않으면 추인을 거절한 것으로 본다. ⑤ 甲의 추인이나 추인거절의 의사표시는 상대방 丙에게 하여야 한다..

부동산일 하면서 들어본 이야기 베스트. [내부링크]

오늘의 [중개 일기]는 "Q & A" 이다. 나는 부동산일을 한다. 자격증이 없는 상태로 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는 아니지만, 중개보조원으로 1년정도 근무중에 있다. 일을 하다보면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질문을 받게 된다. 지난번에는 현실적인 부동산관련 업자들의 현실적인 월급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고, 오늘은 그동안 들어본 질문이나 이야기들 중에서 내가 친구들에게 많이 듣는 질문 베스트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다. 1. 자격증 따기 쉽다.2. 얼마버냐?3. 자격증 포화상태 라던데?4. 자격증 따서 니가 차리지 그래?5. 20대 30대도 많이 시작하는 추세인데 비전 있냐?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오늘도 역시 내가 보고 들은 것 그리고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갈거다. 모든 사람에게 해당하지 ..

조선족에 대한 편견. 내가 만난 조선족 [내부링크]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사람임을 밝히고, 절대적으로 나의 경험에서 우러러 나오는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힌다. 착한 사람이 있으면 당연히 나쁜 사람도 있다. 이게 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시작부터 색안경을 끼고 볼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추억 속 이야기 조선족. 어느 나라사람이든 착한사람도 존재하고 나쁜사람도 존재한다. 일부를 보고 전체를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근데 이상하게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다수는 조선족을 무서워하고 싫어한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그냥 조선족이라는 이유만으로 싫어한다. 근데 여기서도 또 모순이 있다. 내 주변 지인들의 행동을 보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렇다는 획일화를 해..

[87수컷의 쥬크박스] 조금만 사랑했다면 - 오현란, 태양은가득히 OST [내부링크]

87수컷의 주크박스 조금만 사랑했다면 슬픈 노래다. 요즘 내가 그렇다. 이별을 한 지 약 보름이 지났다. 왜 헤어졌냐고? 이 노래는 진짜 오래전부터 좋아했던 노래인데 평소에는 잘 안듣다가 이상하게 이성 문제로 기분 안좋을 때만 우연하게 듣게 된다. 그러고 며칠간 그냥 듣는다. 이번에는 운전하다가 라디오에서 들었다. 뭐 슬픈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는걸로 하고,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정말 슬프다 멜로디 가사 목소리 뭐 다 슬프다. 헤어지거나 실연 당한 사람들 이 노래 들으면서 마음껏 울으라고 만든 노래라고 봐도 될 정도로 모든게 슬프다. [87수컷의 주크박스] 카테고리를 만들고 나서 두번째 글을 쓰게 되는데 이상하게 이게 계속 이성문제랑 연결이 된다. 그래 뭐 노래는 사람의 마음을 어쩌구 뭐 ..

애완동물 키우는 세입자는 힘들어요. [내부링크]

중개일기 키우던 강아지를 버린 세입자. 작년 이 맘때의 이야기다. 어떤 사람이 이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투룸월세를 문의 했다. 약속시간을 잡고 몇 개의 매물을 보여줬다. 당장은 마음에 드는 매물이 없었는지 아직 이사까지 기간이 많이 남았으니까 다른거 나오면 연락을 달라고 했다. 이런 손님이 조금 까다로운데 이사 기간이 오래 남은 사람들은 엄청 잰다. 어차피 이사기간도 많이 남았고 내가 본 매물보다 좋은 매물이 나올거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그냥 버릴까? 라고 생각을 하기도 했다. (손님에게 다시 연락을 안하거나 포기하는 걸 손님을 버린다. 라고 표현한다.) 근데 거의 2~3일에 한번씩 연락이 오는 바람에 버릴래야 버릴 수가 없었다. 그렇게 짬짬히 몇개의 매물을 계속 보여주면서 한달정도의 시..

중개수수료에 대한 이야기. 왜 나한테 그래? [내부링크]

중개일기 중개수수료, 왜 나한테 그래? 부동산에서 근무를 하는 사람들은 월급이 없다. 가끔 기획부동산이나 분양팀 같은 경우 일당 혹은 월급의 개념이 있긴 있지만 오리지날 부동산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월급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중개수수료가 나의 소득이고 월급인 셈이다. 암튼 오늘은 그 중개수수료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는게 아니고 하소연을 조금 하려고 한다. 부동산에 중개수수료에 대해 궁금해서 온 사람에게는 미안하다. 나는 N사에서도 블로그를 하나 운영하고 있다. 당연히 매물 홍보용 블로그다. 매물만 올리면 재미 없어서 가끔 부동산 상식에 대해서도 올리곤 한다. 그래야 유입자가 늘어나고 더 많이 보게 될거 같아서 그랬다. 암튼 그 블로그에 중개수수료에 관한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다. 요율이라던가 ..

[87수컷의 쥬크박스] 마르지 않는 눈물이 떠나간 그녀의 [내부링크]

처음으로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다. 이유는? 아무래도 일상과 경험에 대한 블로그이다 보니까 소재가 없다 소재가.... 그래서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노래에 대해 소개도 해주고 포스팅의 수를 늘리기 위해 만들었다. 본문에 앞서 해당 카테고리의 첫 글이니까 카테고리에 대해 소개를 잠깐 하고 가겠다. 단순히 노래 가사를 복붙하고 노래 영상이나 파일을 링크 걸고 끝내 버리는 그런 남들 다 하는 포스팅과는 다르다. 노래에 대한 내 생각과 노래에 따른 기억이나 추억에 대해 이야기를 하겠다. 심지어 가수에 대한 설명도 별로 안할거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노래가 있으니 소재도 무궁무진 하겠지?. 아 참고로 난 군대 전역인 2010년 이후로 음악캠프라던가 하는 음악프로그램을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유행하는 신곡은 거의 모..

술집에서 미성년자 구분 방법(술집 뚫는법) [내부링크]

오늘 하려는 이야기는 바로 술집에서 미성년자 구분하는 방법이다.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정말 많이 해봤고, 자랑은 아니지만 어린 시절부터 술집을 다녔던 경험으로 미성년자때의 나의 행동과 성인이 되고 나서의 행동들을 비교하면서 글을 써보려고 한다. 이게 업주의 입장에서는 이런 놈들이 미성년자구나! 받지 말아야지! 라는 좋은 효과가 날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미성년자들이 보면 아 이러면 민짜티가 나는구나 이러진 말아야겠다. 라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을 거다. (내가 미성년자 시절에는 실내흡연이 가능했다. 나의 상황을 예로 드는 거니까 태클 걸지마라.) 술집 입성하기. 이건 지금의 급식충들도 똑같을 거라고 생각한다. 백프로! 나이 들어보이는 애들이 먼저 들어간다. 지금도 그럴거라고 확신한다. 요즘 나도 술을 먹..

애드센스 승인의 주관적인 노하우. [내부링크]

아직도 철 없는 나의 이야기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오늘은 내가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모든 사람들이 정말 많은 노력을 했고 스트레스를 받았겠지만, 원래 본인의 경우가 제일 거지같고 제일 힘들게 느껴진다. 난 진짜 힘들게 승인 받았다. 그래도 결국 승인을 받았고 광고가 달리고 있다. 그럼 지금 부터 내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시기와 애드센스 승인까지의 과정을 이야기 하겠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팁 준다고 생각하고 중간에 광고 하나씩만 눌러주세요 제발. 하하핳 이러면 클릭 유도로 정지 받으려나? 두번의 계정삭제와 중복계정.. 결과부터 말하면 내가 바보였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당..

동성애자를 만났던 이야기 -동성혐오아님 [내부링크]

철 없던 나의 추억이야기 동성애자 만난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는 동성애자를 만나봤던 이야기다. 아! 단어의 뜻 때문에 오해를 할 지 모르겠지만 그냥 만났다는 이야기지 교제를 했다거나 긴밀한 관계를 가졌다는 이야기는 절대 아니다. 오해하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난 동성애자에 대해서 크게 거부감을 가지도 있지도 않다. 나는 조금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이라고 해야하나? 암튼 뭐 좀 그래서 남이야 뭐 어떻든간에 그 사람이 좋으니까 그렇겠지... 하고 넘어가는 편이다. 종교도 마찬가지이다. 진짜 심각한 사이비 종교를 믿는다고 해도 그 사람한테는 뭔가 믿을 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그렇겠지 라고 생각하고 만다. 암튼 오늘 할 이야기는 동성애자를 만났던 이야기이고 나는 동성애자들을 혐오하거나 그렇지 않다. 아 ..

부동산의 급여체계가 궁금하지? [내부링크]

증개일기 부동산의 급여체계.오늘의 [중개 일기]는 "월급"이다. 지난번에 한번 부동산의 실제 월급에 대하여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 글에 대해 조금 보충하고자 하여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흔히 알다시피 부동산은 "월급"이라는 개념이 없다. 순수 인센티브 제도로 이루어져있다. 다른 순수 영업직과 같이 월급이 0원일 수도 있고, 정말 많을 수도 있다는 거다. 공인중개사나 부동산에서 근무하는 사람의 현실적인 월급을 알고 싶은 사람은 아래에 링크 걸테니 한번 보고 이 글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2019/02/17 - [[중개일기]] - 공인중개사의 실제 소득을 알아보자. 오늘의 주제인 부동산의 급여체계에 대해 알아보겠다. 1. 몇대몇? 2. 기타 부대 비용(광고비, 식대, 등등) 3. 공동중개? 4. 공..

공인중개사의 실제 소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의 [중개 일기]는 "Q&A"이다. 부동산에서 일을 하면서 친구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나는 30대 초반으로 부동산을 시작한지는 1년이 조금 넘었으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1차만 합격한 상태이다. 2차를 봐야한다. 즉, 나는 공인중개사가 아닌 중개보조원이다. 그래도 대충의 급여체계에 대해서는 알고 있으며, 이쪽 계통으로 아예 모르는 사람들에 비해서는 많이 안다고 확신할 수 있으니 설명을 시작하겠다. 1. 돈 많이 버나요?. 2. 자격증은 필수 인가요? 3. 하는 업무가 무엇인가요? 4. 부동산에 근무하고 싶은데 전망이 좋은가요? 5. 공감은 눌러주고 가실거죠? 위에 보이는 다섯 가지의 목차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사무실별로 급여체계가 약간 다르기는 하지만..

부동산 망신 시키는 양아치 중개업자. [내부링크]

중개일기 부동산 망신시키는 양아치 중개업자. 오늘의 [중개 일기]는 "양아치" 다. 모든 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부동산에서 일을 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곤 한다. 매수(임차)인이 특이한 경우도 많지만, 매도(임대)인이 특이한 경우도 많고, 가끔씩 말도 안되는 동종업 종사자를 만나기도 한다. 오늘 이야기는 말도 안되는 공인중개사의 이야기이다. 오늘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부동산의 업무 방식 중의 하나인 공동중개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고 시작하겠다. 공동중개라고 해서 A부동산과 B부동산이 같이 중개를 완성시키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매물 측 부동산에서는 매도(임대)인에게 중개수수료를 받고 손님 측 부동산에서는 매수(임차)인에게 중개수수료를 받는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얼마 전 나는 상가주택 매..

젠트리피케이션이란 무엇인가? (상향여과 하향여과) [내부링크]

중개일기 젠트리피케이션. 상향여과 하향여과. 이 글을 쓰기 전에 카테고리에 대한 고민을 참 많이 했다. 부동산 관련 내용이니까 [중개일기]에 써야하나? 아니면 그래도 뭔가 지식을 전하는 글이니까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에 써야하나? 고민 끝에 [중개 일기] 카테고리로 분류하기로 했다. '젠트리피케이션' 자체는 단순 상식 선으로 끝내도 되지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하향여과'와 '상향여과'는 시험 범위에 속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더 볼지 모르는 [중개일기]로 넣게 되었다. 그럼 바로 젠트리피케이션과 상향여과 하향여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너무 전문적으로 들어가면 재미가 없어지니 쉽게 설명하려고 한다. 전문 지식을 원하는 사람들은 지식백과나 관련 서적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젠트리..

나의 연애이야기(2) 이별이란 말도 없이 끝난 사이. [내부링크]

철없던 나의 추억이야기 이별이란 말도 없이 끝난 사이. 나의 연애이야기 두번째 이야이다. 이번 이야기는 상당히 짧을 걸로 예상이 된다. 아 참고로 난 모든 글을 쓸때 기초 가이드 라인 없이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써내려간다. 그래서 글을 쓰기 전에 주제를 머리 속으로 생각을 해보면 대충 어느정도가 되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게 된다. 이번 이야기는 그리 긴 이야기를 할게 없다. 그러니 잠깐 나의 연애이야기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내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만나왔던 여자친구에 대해서 쓸 예정이다. 그럼 이어서 이야기를 시작하겠다. 이번 이야기는 나의 연애이야기(1). 첫사랑의 달콤한 기억. 에 나오는 친구의 이야기이다. 앞의 글도 읽고 오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읽지 않을걸 알기에 간단히 설명하고 시작하겠다...

나의 연애 이야기(1). 첫사랑의 달콤한 기억. [내부링크]

철 없던 나의 추억이야기 첫사랑의 달콤한 기억. 모든 사람들은 가끔 첫사랑의 추억에 빠지곤 한다. 내가 아직 미혼이라 기혼자들은 어떤지는 모른다. 근데 첫사랑이 생각이 안난다는 거는 다 거짓이고 위선이라 생각한다. 아님 말구 ㅋㅋㅋ 나의 연애이야기 첫번째 이야기는 바로 첫사랑이다. 첫사랑이라는걸 어떻게 딱 명확하게 정의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첫 연애상대가 첫사랑인지, 첫 관계를 가진 사람이 첫 사랑인지, 아니면 처음 좋아했던 사람이 첫 사랑인지 모두 각자의 생각에 따라 다르게 정의 된다. 나의 첫사랑을 정의 하자면 그냥 오랜 기간 생각나고 오랜기간 보고 싶은 사람 중에서 가장 오래된 이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쉽게 말해서 가장 오래 전에 좋아했던 사람이라는 뜻이다. 근데 이 친구는 내가 좋아한다고 감정..

노래방의 1시간은 60분이 아니다. [내부링크]

오늘 이 이야기를 하게 된 이유는 사람들이 모르는 노래방 1시간의 비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기 위해서다. 어디서 들은 이야기로 하는것은 절대 아니다. 일반 노래방에서도 알바를 해봤고, 노래궁에서도 알바를 해본 사람으로서 실제 경험담에 대해 이야기를 할거다. 연예인 움짤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추가되는 연예인 움짤입니다. 가끔은 이런 움짤이 더욱 재미를 더해주는 법이죠 후훗. 본 앱은 성인물을 다루지 않습니다. play.google.com 이번에도 역시 조금은 예민한 부분일 수 있는데, 내가 일했던 환경에서 내가 느낀점 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지 절대 모든 업소에서 일어나는 일이 아님을 밝힌다. 노래방과 노래궁의 차이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노래방과 노래궁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한..

나의 연애 이야기(0). 지나간 슬픔에 새로운 눈물을 흘리지 말자는 개뿔 슬픔. [내부링크]

철 없던 나의 추억이야기 나의 연애이야기 - 프롤로그- 내 나이 30대 초반, 나는 얼마 전에 이별을 했다. 혹시라도 10대나 20대 초반의 어린 친구들이 볼지도 모르니 설명을 잠깐 하자면, 결혼을 했다가 이혼을 한게 아니고 연애를 하다가 헤어진거다. 처음엔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다. 어제 핸드폰에 있는 그 사람의 흔적을 전부 지웠다. 정말 많은 추억이 있었고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다. 어쩌다 이렇게 되었을까? 라는 생각에 조금은 기분이 복잡했다. 슬프다거나 다시 만나고 싶다는 그런 단순한 감정이 아닌 뭔가 복잡한 감정이었다. 잠깐 복잡한 감정을 느끼고 지난 연애에 대해 생각을 해봤다. 모든 연애가 이별로 끝이 났으니 좋았던 연애라고 하기에는 모순이 있겠지만 그리 나쁜 연애는 없었던거 같고 다들 정..

대학교 학생회 선거의 진실.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대학교 학생회. 얼마전 대학교 학생회비를 내야하나 말아야 하나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오늘은 그때 이야기를 했던 대학교 학생회 선거 방식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2019/01/29 -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 대학교 학생회비 내야하나요?. 학생회비의 모든이야기 그 전에 앞서 잠깐 사담을 하자면 블로그를 한다는게 진짜 여간 어려운게 아니구나 계속해서 어떠한 글을 쓸지 생각을 해야하고 글을 써야하고 진짜 어렵긴 하다. 그래도 이왕 시작한거 승인까지는 받아보려고 한다. 그 이후는 모르겠지만 말야. 전에 이야기 했듯 나는 학과 학생회장과 단과대 회장의 경험이 있다. 총학생회장도 해보고 싶었지만 단과대를 할 당시 4학년이라서 후딱 졸업해야지 총학을 할 상황이 안..

게으른 습관을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게으른 습관 고치기 오늘의 모르더라도 인생에 전혀 상관 없는 인생 꿀팁은 게으름이다. 다들 게으름이라는 친구 몇명씩은 달고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나도 한 게으름을 하는 사람이다. 그래도 게으름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는 없으니 나쁜점을 고쳐나가는건 참 좋은 일이다. 그럼 내가 게으른 생활 습관을 고친 방법과 노력하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길지 않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고 넘어갈테니 이왕 들어온거 끝까지 한번 읽어주세요. 제발!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하나 던지겠다. 우리가 일과 행동을 미루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는가? 게으름? 스트레스? 귀찮음? 대부분 이렇게 생각을 한다. 하지만 단순하게 일을..

타지에서 집구하기 팁. [내부링크]

중개일기 타지에서 오는 고객 오랜만에 나의 일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것 같다. 오랜만도 아니고 거의 처음인듯 하다. 이게 두번째니 참. 아무튼 오늘 하려는 이야기는 타지에서 오는 고객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취업,학업 기타 등의 이유로 타지로 이사를 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나도 역시 20대의 대부분을 타지 생활을 했다. 그래서 그 고객들의 마음을 좀 더 알기 쉬운 것 같다. 새로운 곳에서 알지도 못하는 동네이기 때문에 내가 그 지역으로 가게된 목적이 되는 장소와 가까운 곳으로 집을 구한다. 오늘 할 이야기는 금일 오전에 있던 일이다. 아침 9시에 출근을 하여 간단한 업무를 마치고 멍때리는 타임을 즐기고 있는데 손님이 왔다. 멀리서 온 손님이었고, 직장으로 인해 내가 있는 지역으로 오게 되었다고 한다. 역..

내가 알고 있는 탈모의 모든것.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탈모에 대한 기초 상식 나는 군대를 전역하고 대학을 다니고 직장을 다니기 전까지 머리를 가만히 놔두적이 없다. 염색 파마를 끊임 없이 했다. 파마도 일반적인 파마가 아닌 아프로펌이라던가... 암튼 난 탈모진행중이다. 정말 슬프다. 어린 시절부터 두피에 열이 많다거나 두피가 약하다는 말은 많이 들었다. 하지만 머리 숱은 진짜 장난아니게 많았기 때문에 탈모에 대한 걱정도 전혀 하지 않았다. 전역 후 염색을 하거나 할 때 미용사들이 말해 주었다. 두피가 많이 약하시다고... 심지어 아프로를 할 때 모발도 약하고 두피도 예민해서 머리 많이 빠지실거 같은데~ 라고 겁을 주기도 했지만, 영양제를 팔기 위한 영업멘트라 생각하고 무시했다. 그 결과 난 탈모를 얻었다. 물론 이런 이유만으로 탈모..

담배의 추억, 그리고 금연 [내부링크]

담배의 추억 오늘의 추억이야기는 담배다. 나는 중학생 시절 부터 담배를 피웠다. 해수를 따져보니 내 인생의 반 이상을 담배를 피우며 살아왔다. 17~18년 정도를 피웠는데 이제는 끊으려고 노력중이다. 원래는 장가가서 와이프가 끊으라고 하면 끊으려고 했는데 스스로가 그냥 끊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주위 친구들이 금연을 많이 한것도 영향이 컸다. 성공을 하면 좋겠지만, 글을 쓰는 지금 계속 담배담배하면서 담배에 대한 생각을 하니까 담배가 피고 싶다. 출처- PIXABAY에서 다운받고 편집함 이번 이야기는 음... 몇가지로 이야기를 해야할지 머리속에 그려지는게 없다. 그래서 선정리는 없고 그냥 써내려가야겠다. 그러다보니 이번 글도 전문적이지 않은 내 추억에 대한 그런 그냥 이야기가 될테지만 이..

처녀들이 유부남에 끌리는 이유.(feat. 엘렉트라 컴플렉스) [내부링크]

처녀들이 유부남에 끌리는 이유 오늘 알아볼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은 처녀가 유부남에 끌리는 이유다. 조금 자극적이고 흥미로운 주제이긴 하지만 19금은 아니니 19금을 바라고 들어온 사람들은 실망감을 감추고 뒤로가기를 누르길 바란다. 이야기는 크게 세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할 예정이고 흥미로운 주제를 잘 표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이왕 여기까지 들어온 김에 끝까지 한번 읽어 주세요 제발. 1. 만만해서 만만하다는게 어떤 의미냐면 언제든 헤어져도 아무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 만난다는 의미이다. 상대방은 가정이 있기 때문에 나는 저 유부남과 단순히 즐기면 그만이다. 그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가 없으며 내가 원할 시에는 언제든지 헤어질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빼았아 오면 그만이다. 라는 생각 때문이..

티스토리블로그와 애드센스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글의 제목과 썸네일에 낚여서 들어온 사람들에게 사과의 말을 하겠다. 낚아서 죄송합니다. 이 글은 애드센스 승인노하우나 티스토리의 운영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음을 밝힌다. 그러니 그러한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은 뒤로가기를 누르는걸 추천하지만 이미 들어온김에 끝까지 읽어주세요 제발.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알게된게 정확히는 언젠지 모르겠지만, 아마 2017년 후반쯤 된다. 친구중에 한명이 블로그를 한다고 했고, 그걸로 약간의 수익을 보고 있다고 해서 나도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했다. 인터넷을 뒤져보며 찾아봤지만 티스토리 블로그가 N사 블로그보다는 수익이 좋다고 하길래 티스토리를 시작하려고 했다. 근데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되는 시절이라 포기하고 N사로 시작을 했다. 그렇게..

살이 안쪄서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살찌는 방법.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살이 안쪄서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살찌는 방법 현재 나는 키 181cm 에 몸무게 92Kg 이다. 단순 숫자만을 봐도 덩치가 큰 것이 느껴질 것이다. 새해도 됬고 다이어트를 꿈꾸는 사람들이 분명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지만, 반대로 살을 찌우기 위해 노력을 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거다. 그래서 오늘 나는 흔히 말하는 멸치들을 위해 살이 찌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다. 우선 살이 안찌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소화력이 약햐다. 2. 운동을 안한다. 3. 대사량이 높아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열량의 대부분이 소모된다. 크게 이런 세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정말 살이 찌기 어렵다고 한다. 여기서 이미 검증된 것은 ..

노래궁 웨이터 체험담 [내부링크]

웨이터 생활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예전 내가 노래궁에서 웨이터를 할 때의 일을 한번 해보려고 한다. 메이저급이 아닌 내가 사는 동네의 작은 노래궁이었고 룸 8개에 메인 아가씨 6명 밖에 없어서 대부분 콜을 때리는 구조의 작은 사업장이었다. 어떻게 보면 도우미 쓰는 노래방이랑 별로 다른게 없는데, 여기 그만두고 도우미 쓰는 노래방에서 알바를 해본 결과 둘은 이것저것 다른점이 참 많았다. 내가 그런데서 일을 해봤는데도 고객의 입장에서는 일반 노래방이랑 노래궁/단란주점과 다른 점이라고는 그냥 양주를 파냐 안파냐의 차이 같다. 잘 모르겠다. 이런 일을 해 본 사람들이 오히려 유흥에 돈을 많이 쓰고 더 즐긴다는 소문이 있는데, 나는 여기서 일한 뒤로 유흥에 돈 쓰는게 진짜 아깝게 느껴져서 오..

좋은 알바 구하는 방법. 아르바이트 구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자. [내부링크]

좋은 아르바이트 구하는 방법.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할 몇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아르바이트 시작 전 점검사항 아르바이트 하면서 주의사항 알바생의 마인드 아르바이트 꿀팁 위와 같은 4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며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 바람. 1. 아르바이트 시작 전 점검사항. 첫번째로 집과의 거리가 가장 중요하다. 집하고 멀면 길가에 버리는 시간도 많아지고 교통비도 들어가기 때문에 일단 손해를 보고 시작한다. 시간과 왕복 차비를 생각해보고 시급 1~200원 많더라도 왕복 차비가 덜 든다면 집에서 가까운 곳을 1순위로 생각하자. 두번째로 사장의 첫인상이다. 잘생기고 예쁘고로 판단을 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다. 면접을 보면서 인상과 말투를 보면 ..

잠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잠의 중요성 오늘의 [몰라도 상관없는 인생꿀팁] 은 "잠의 중요성"이다. 대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은 지금 방학이라고 맨날 늦게까지 게임을 하거나 술을 마시거나 하면서 잠을 제대로 못자는 사람들을 위해 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서 글을 써보려 한다. 1. 잠을 자야하는 이유 뇌의 관점에서 잠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서 실험을 하나 해보았다고 한다. 세 그룹으로 나눠서 영어단어 20개를 10분간 외우고 그걸 기억하냐 못하냐를 알아보는 실험이다. 최초 공부 10분 경과 후 A 그룹은 2시간 후 시험.B 그룹은 잠도 자지 않고 24시간 후 시험.C 그룹은 24시간 동안 충분한 휴식과 충분한 수면 후 시험. 시험 결과 영어단어를 잘 기억한 순서대로는 C -..

[중개일기Ep.01] 부동산을 가면 부동산을 믿자. [내부링크]

오늘의 [중개일기]는 "식당가서 맛있는거 주세요 하면 주인은 속이 터진다." 다. 얼마 전 정말 짜증나는 일이 있었다. 고등학교 동창인데 장사를 하다보니 인근 상권의 다른 영업장의 사장들도 많이 알고 그런가보더라. 아무튼 오늘은 그 친구에 대한 이야기다. 지가 아는 사람이 분점을 내기 위해 상가를 찾는다고 한다. 그 친구는 그 사람에게 아는 사람중에 부동산을 하는 친구가 있으니 지가 알아봐주겠다고 하면서 나에게 연락을 한 것이다. 전에도 이런식으로 몇번 부탁을 했었는데 늘 안했다. 이런 불경기에 굴러 들어온 일을 왜 안하냐고? 일을 하려면 뭔가 준비가 되야하고 정보가 있어야 일을 할텐데, 나한테 한다는 소리가 "어떤 사람이 어떤 장사를 하는데 분점을 낼라고 한다. 유동인구 많으면 위치도 상관없고 금액도 ..

품질관리 공정검사원으로 근무 했던 이야기. 공정검사원 하는일. [내부링크]

애초에 품질 쪽으로 취업을 준비한 사람들은 품질관리 직군에 대해서 많이 알겠지만, 나는 컴퓨터공학과를 나왔다. 학교 다니면서 배운거라고는 코딩언어인 씨언어 3총사(C, C++, C#), 자바, 리눅스, HTML/CSS 이런거 밖에 없어서 품질관리에 대해 자세히 아는 것은 없었다. 컴공을 나왔는데 왜 품질관리에 들어갔냐고? 난 학교 다닐 때 부터 코딩이 정말 싫었다. 못했던거는 아닌데 아니 잘하는 편이었는데 그래도 싫었다. 싫은데 잘한 이유는 학생회장을 하는데 공부를 못하면 뭔가 없어보일거 같고, 장학금을 받기 위한 학점을 유지하기 위해서지 취업할 때 학점이 걸릴거 같다는 그런 모범적인 생각은 없었다. 아무튼 나는 품질관리 직군에서 일을 시작할 때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다. 면접은 어떻게 합격했냐고? 나도..

김경수 실형 선고에 대한 반응에 대한 나의 반응. [내부링크]

오늘의 내 이야기는 적폐다. 문재인 정부는 정권 출범부터 적폐를 청산 해야하니 뭐니 하면서 적폐청산에 힘을 가했다. 근데 그동안 내가 느낀 결과 지네 정부한테 안좋으면 적폐고 좋으면 적폐가 아니더라. 뭐 이거는 내가 보수성향이 강하니까 그런거만 골라 보는 걸 수도 있다. 예전에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지난번 드루킹의 댓글조작사건에 연루되어 있니 마니 하면서 구설수에 올랐었다. 그런데 오늘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드루킹의 댓글조작 범행의 공모가 인정돼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되었다. 네이버 로그기록, 온라인정보보고, 기사URL 등 3가지 객관적 물증이 김경수의 발목을 잡았다고 한다. 뭐 킹크랩인지 뭔지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하고 뭐라뭐라 하던데 자세한거는 모르겠고, 나와 다른 성향의 네티즌들의 반응이 너..

부동산 등기 열람 및 발급 방법 이거면 끝!(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내부링크]

집에서 쉽게 부동산 등기 열람 및 발급 받는 방법. 부동산 거래를 할때 필수로 확인해야할 사항은 바로 해당 부동산의 등기부 등본을 확인하는 것이다. 부동산을 통해 거래를 하는 경우 공인중개사가 발급을 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직거래를 하는 경우 직접 확인을 해야한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 집에서 간편하게 부동산 등기부 등본을 열람 및 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http://www.iros.go.kr/PMainJ.jsp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 인터넷 등기소로 이동한 후 빨간박스 안의 '열람하기(700원)' 또는' 발급하기(1,000원)'를 클릭하도록 하자. 큰 차이 없는거 같으니 조금이라도 저렴한 '열람하기'를 추천한다. 둘중 하나를 선택..

뇌의 구조부터 다른 우파와 좌파.(보수,진보) [내부링크]

정치이야기는 가족끼리도 하는게 아니라는 말이 있다. 맞는말이라고 생각한다. 서로의 생각이 다른 사람이 정치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진짜 끝도 없다. 예전에 회사를 다닐 때 나의 사수 A와 사수의 동기B 가 있었다. 기숙사도 같이 쓰고 정말 회사에서 알아주는 단짝이었다. 나도 같이 껴서 잘 놀았는데, 술을 마시던 어느날 정치이야기가 나왔다. 정말 서로 엄청 싸우고 각자의 의견에 대해서 굽힘이 전혀 없었다. 결과적으로 내 사수A는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어디에서 본거 같은데 우파와 좌파는 뇌의 구조자체가 달라서 생각하는 방식이 아예 다르다고 한다. 그러니 서로는 서로의 생각을 이해를 못할 수 밖에 없다. 괜히 상대방을 이해시키려 하다가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더 많다. 뇌에도 좌파, 우파가 있다. 다행이 우리..

PC 카카오톡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한방에! [내부링크]

오늘 알아 볼 인생 꿀팁은 PC 카톡이다. 지난 글인 나와의 채팅 나가는 방법에서 PC 카톡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혹시나 진짜 설마 혹시나! PC 카톡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쓰게 되었다. 그리고 사실 생각보다 PC 카톡 다운 받기를 검색을 많이 하더라. 그래서 내것도 한번 스리슬쩍 몇번 걸려서 조회수나 좀 빨아 먹어 볼려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2019/01/29 - [[인생꿀팁]] -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는 방법 완전 간단! 난 다른 사람들처럼 1) 다운 받고2) 설치 하는 방법.3) 설정방법. 이렇게 3개로 나누면서까지 조회수를 빨진 않겠다. 그리고 사실 그러기도 귀찮다. 그럼 바로 알아보자. PC카카오톡 다운받기 일단 설치 파일을 받아야 하는데난 네이버가 편해서 네이버로 받았는데 ..

대학교 학생회비 꼭 내야 하나요? 학생회장 출신이 밝히는 학생비의 모든것. [내부링크]

2019년 해가 밝은지도 벌써 1달이 지나고 조금 있으면 2월이 된다. 시간 참 빠르다. 수능을 마친 고3들은 성인이 됬을 것이며, 대학입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들은 새로운 환경에 벌써부터 대학이라는 곳의 환상에 가득차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해볼 [인생 꿀팁] 은 바로 대학교 학생회비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는 대학시정 학과 학생회장 및 단과대학 학생회장 출신임을 밝힌다. 학생회비에 대해 충분히 알고 직접 경험해 본 사람으로서 학생회비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지극히 나의 경험에 빗댄 이야기이며 내가 대학시절 직접 행한 행위나 내가 본 주위 다른학과 학생회들의 학생회비 운영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하겠다. 1. 학생회비란? 2. 학생회비 사용내역. 3. 학생회비 안내면..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는 방법 완전 간단!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인생 꿀팁]은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는 방법이다. 이제 이 방법도 안되는군요... 찾아오신 분들 죄송합니다... 근데 글은 지우지 않겠어요 왜냐면 이 글이 가장 유입이 많은 글이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ㅠㅠㅠ 카카오톡은 참 편리하다. 친구들과 연락을 하기도 편하고, 예전 문자시절과는 다르게 단체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단체카톡도 가능하고, 문자비용도 들지 않아 사용하는데에 부담이 없다. 물론 요즘 모든 통신사의 요금제는 문자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카카오톡이 예전의 "문자" 기능을 대체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렇게 글을 쓰다보니 카카오톡을 광고하는 걸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조금만 생각하면 전혀 그런것이 아니란걸 알거다. 카카오톡 같은 큰 회사에서 뭐하러 나같..

애드센스 중복계정 진짜 토나온다.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거의 3개월정도가 지난 것 같다. 계정도 벌써 3번째 만들었다. 이유는 간단하다. 진짜 당해본 사람만 안다는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아니 난 티스토리 자체를 처음하는데 도대체 왜 중복계정이라는거야? 이해를 할 수가 없었다. 아무튼 오늘은 내가 왜 티스토리를 3번씩이나 새로 만들었는지에 대해 그동안의 과정을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다. 글 마지막에 해결 방안과 내가 그동안 했던 행동 중에 잘못된 행동을 정리해놓겠다. 바쁘면 그것만 봐도 되지만 다 읽어주면 좋겠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한달정도 빡포스팅을 했다. 인터넷에 그렇게 중요하다는 1000자 이상의 포스팅으로 일일 3~4포스팅 달렸다. 약 90개의 글이 있었다. 이 정도면 승인이 날 것 같아서 애드센스 신청..

탈모약 프로페시아 카피약 핀페시아 인도 직구 사이트 '필파머' [내부링크]

핀페시아 인도 직구 사이트 '필파머' 핀페시아 : 프로페시아 카피약의 일종. 탈모약을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1. 병원가서 처방받기 2. 중고거래 3. 해외직구 병원가서 처방받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고 안전한 방법이겠지만 귀찮고 비싸고 탈모라는 사실을 밝혀야 하는 수치심을 느낄지도 모른다. 필자도 그랬다. 중고거래는 사기를 당할지도 모르고 탈모약의 주성분인 '피나스테리드'는 일종의 호르몬제라 일반적으로 구매를 하기엔 위험요소가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위험요소니 뭐니 하는거 보다 벽돌이 올지도 모르는 사기의 위험이 더욱 무섭다. 마지막으로는 해외에서 직구하는 방법이 있다. 이 또한 중고거래와 마찬가지로 사기를 당할 우려가 있고 처방전 없이 약을 구매하는 방법이니 위험요소가 분명이 존재한다. 하..

전자담배와 잇몸 질환 [내부링크]

전자담배와 잇몸 질환 전자담배도 담배이니 만큼 구강 청결에 걱정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전자담배와 잇몸 질환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잇몸이 손상된다는 것은 잇몸에 좋지 않은 자극..

연초 20년 피운 사람이 전자담배로 바꾸고 나서 느끼는 전자담배 좋은점. [내부링크]

전자담배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뭘까 생각을 해봤다. 전자 담배는 담배인가? 전자담배가 더 안 좋다던데? 유지비는 어떤가? 연초보다 맛있나? 전자담배의 장점은? 정말 많은 궁금증이 있겠지..

PG? VG? 전자담배의 액상의 구성요소. [내부링크]

흡연자들이 편의점에서 담배를 구매할때 니코틴과 타르의 양을 보면 대충 담배의 맛(?)을 예상할 수 있다. 하지만 전자담배 액상에 표기된 PG? VG?를 봐서는 그럴 수 없다. 게다가 폐호흡 기기와 입호흡 기기에 따..

전자담배 니코틴의 종류, 스템니코틴, 솔트 니코틴, TFN? [내부링크]

전자담배를 즐기는 베이퍼들 중 니코틴에 관한 여러가지 단어를 들어본 사람이 있을 것이다. 대표적으로 천연 니코틴, 줄기 티코틴, 스템(Stem) 니코틴, 솔트(Salt) 니코틴, TFN이 있는데 하나하나 어떤 특징을 가..

[더베이퍼 - 전담금] 폐호흡용 액상 이벤트 진행중!! 니코리퀴드 펀타오렌지 3mg [내부링크]

가성비 최고로 유명한 액상 판매 사이트 더베이퍼와 전담금(전자담배로 금연하자)카페에서 폐호흡용 액상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전담 입문한지 얼마 안되서 여러 액상을 맛 보고 싶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액상 시..

[더베이퍼- 전담금] 액상 이벤트 진행중 !! 니코리퀴드 수박화채 3mg [내부링크]

액상 판매 사이트 더베이퍼와 전담금(전자담배로 금연하자)카페에서 폐호흡용 액상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전담 입문한지 얼마 안되서 여러 액상을 맛 보고 싶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액상 시연도 힘들다ㅠㅠㅠ 정..

[더베이프-전담금]전자담배 액상 이벤트 진행중 '망고바나나 크러쉬' 3mg [내부링크]

가성비 오지는 액상 판매 사이트 더베이퍼와 전담금(전자담배로 금연하자)카페에서 폐호흡용 액상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전담 입문한지 얼마 안되서 여러 액상을 맛 보고 싶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액상 시연도 힘..

대전 강아지 유치원, 괴정동 바우와우 애견샵 [내부링크]

진짜 큰 마음먹고 대전 애견유치원을 등록했다. 출퇴근 때문에 우리 보이랑 잘 놀아주지도 못하는 게 항상 마음에 걸렸는데 알아보다가 괜찮은 곳이 있어서 바로 등록했다. 주말이면 어디 가까운 곳이라도 같이 가..

긱베이프 무화기. 제우스 X(ZEUS X) RTA 리뷰. [내부링크]

긱베이프 무화기. 제우스 X(ZEUS X) RTA 가 도착했다. 원래 MANTA RTA와 ZEUS Sub Ohm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Sub Ohm 제품은 코일을 구하기도 힘들고 비싸서, 기존에 구매해둔 리빌드 세트를 써먹기 위해 RTA 를..

전자담배 액상 성분 바로 알기 PG, VG [내부링크]

전자담배 액상은 향을 나타내는 향료와 니코틴으로 구성되어 있다. 맛과 향을 담당하는 향료는 PG와 VG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둘의 함유량에 따라 전자담배의 맛에 차이가 있다. 전자담배 액상의 성분인 PG와 VG에..

전자담배 폐호흡 액상 추천! VAPE TRUCK Blueberry Truck. [내부링크]

전자담배 액상을 한번 추천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필자는 전자담배에 입문한지 오랜 시간이 되지 않았으며, 그 중에도 폐호흡 기기는 거의 입문자다. 경력이 짧고 많은 액상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반대로 생각..

전자담배, 입호흡과 폐호흡의 차이점. [내부링크]

전자담배 기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입호흡용 기기 폐호흡용 기기 입호흡은 무엇이고 폐호흡은 무엇일까에 대하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입호흡이란? 입호흡의 과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입안으로..

전자담배 입문 럭스 나노킷 + MANTA RTA + 베이프 트럭 블루베리 리뷰. [내부링크]

담배를 끊으려고 별의 별짓을 다 해보다가 아는 동생이 안쓰는 전자담배 기기를 하나 줬다. 원래 생각으로는 담배를 못끊으면 전자담배로 바꿔서 담배 냄새라도 없애보려는 생각이 있어서 넙쭉 받았다. 내가 받은..

[기타코드]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내부링크]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기타코드 하프스텝다운튜닝 https://cafe.naver.com/idz/457542 [기타코드악보] 장범준 - 흔들리는 ...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쉬운 기타 코드]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 김광석 [내부링크]

쉬운 기타코드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 김광석 G D Em7 D G D Em7 C Am7 G C Am7 G C G D Em7 G D Em7 그대 보내고 멀리 가을새와 작별하듯 G D Em7 G D Em7 G D Em7 G D Em7 그대 떠나 보내고 돌..

커클랜드 미녹시딜 큐텐(Q10)에서 최저가로 구매하기. [내부링크]

커클랜드 미녹시딜 큐텐(Q10)에서 최저가로 구매하기. 탈모에 관해 좋다는 속설들이 참 많지만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이 가장 효과적이고 의학적으로도 최고의 방법임에는 변함이 없다. 아직까지는...

[기타코드] 버스커버스커 - I Believe [내부링크]

기타를 치기 시작하면서 가장 처음으로 완곡을 했던 노래다. 지금은 많은 곡들을 완곡하고 치고 하지만 첫 완주곡이라 그런지 더 많은 애정이 가는 곡이다. 버스커 버스커 - I believe 기타코드. Am Dm G C Am Dm..

[기타코드] 본능적으로 - 강승윤 [내부링크]

슈퍼스타K 시즌2 강승윤은 레전드 무대를 장식하고 그날 탈락했다. 당시 어딜가도 이 노래가 흘러나왔으며 기타를 연습하는 남자들이 늘었으며 나도 기타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이 노래를 가장 열심히 연습했던거..

"초식남"의 탄생과 현재 그리고 페미 [내부링크]

일본에서 시작된 "초식남" 이라는 말의 탄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지금으로부터 약 10년전 일본에서는 "초식남" 이라는 새로운 단어가 탄생한다. 그 후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쓰이는 단어다...

[기타코드]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 - I'm yours [내부링크]

제이슨므라즈(Jason Mraz) - I'm yours G Well you done done me and , you bet I felt it D I tried to be chill but you're so hot that I melted Em I fell right through the cracks C Now I'm trying to get..

[기타코드] 김광석 - 먼지가 되어 (정준영, 로이킴) [내부링크]

김광석 - 먼지가 되어 (정준영, 로이킴 ver) Am Am7 Am F E7 x2 Am Am7 Am F E7 Am Am7 Am F E7 바하의 선율에 젖은 날이면 잊었던 기억들이 피어 나네요 Am Am7 Am F E7 Am Am7 Am F E7 바람에 날려간 나의 노래..

[기타코드]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 10cm [내부링크]

10cm-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4 CAPO. C D G Em C D G C D G Em C D 사랑은 은하수 다방 문 앞에서 만나 G Em C D 홍차와 냉커피를 마시며 G Em C D G 매일 똑같은 노래를 듣다가 온다네 C D G Em C D 그대는 물..

[기타코드]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이문세 [내부링크]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이문세 C C F C / F C D G7 / C C A7 Dm / D C F G7 C G7 Am C G7 Am 라일락 꽃향기 맡으면 잊을 수 없는 기억에 F G7 Am C G7 F G7 햇살 가득 눈부신 슬픔안고 버스 창가에 기대 우네 C..

정액량이 적어서 고민인 사람에게. 정액량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정액량 늘리는 방법. 정액량은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한번 사정시 적게는 0.5cc부터 많게는 20cc까지 나온다. 평균적으로는 2cc에서 5cc 정도가 배출되는 경우가 많으며 다시 생성될 때까지 약 3일이 걸리..

여자의 질투와 시기 : 거여동 밀실 살인사건. 영화 멜리스의 모티브 [내부링크]

남편 :나XX(34세) 부인: 박XX(31세) 동창생:이XX(31세) 2003년 12월 29일 오후 7시쯤, 서울 송파구 거여동의 한 아파트 7층 앞에 30대 남성이 연신 초인종을 누르고 있었다. 안에서 아무런 인기척이 없자 문을 두..

택시운전사 김사복의 미스테리. 5.18광주. [내부링크]

5월은 참 많은 날이 있다. 이와 같이 정말 많은 날이 있는데 오늘은 5.18에 대해 다룬 영화 택시 운전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며칠 뒤면 5.18인데 문대통령과 민주당에서는 또 얼마나 난리를 피울지..

우파관점에서 보는 광주 5.18. [내부링크]

우파 관점에서 보는 광주 5.18. 광주 5.18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좌우 이념 갈등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해당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면 그 사람의 정치성향을 모두 알 수는 없더라도 대충은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