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ideunioni의 등록된 링크

 ramideunio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1건입니다.

[오피스텔 경매]오피스텔 임장이 필요없다고? 천만의 말씀!!!남양읍 도시인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댓글을 남기실때, 앞글자를 따서 '라미드'라고 불러주시는 분도 계신데,라드온이라고 불러주시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ㅎ라드온은 바로 제 슬하의 세 아이들의 이름 마지막 글자에서 앞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입니다.람, 든, 온이죠.제가 아이들을 부를때, 라미라미, 드니드니, 오니오니라고 부르는 데 그 앞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라'라미드'도 좋긴하지만 라드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307 (1) 임의경매 입니다.어떤 사연의 물건인지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사건과 같이 물건번호가 있습니다. 물건번호가 있을 경우, 입찰표에 반드시 물건번호를 기재해야합니다.물건번호가 있는 사건에 입찰하려 입찰표를 작성했는데, 물건번호가 ..

[빌라 경매]꼭대기층이 제일 좋다고?! 간석동 효진상아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7510 임의경매 입니다.다세대 주택, 우리가 흔히 말하는빌라는 주택구분에서 다세대 주택입니다.다세대 주택은 건축법 제2조 제2항에 정의되어 있는데 주택으로 쓰는 1동의 바닥 면적이 660 이하이며, 층수가 4층 이하의 공동주택을 말합니다.일반적으로 빌라에는 엘리베이터가 없기에2층, 3층, 1층, 4층 순으로 선호합니다.4층은 옥상과 맞닿아 있는데, 날림공사한 경우 집으로 물이 세어들고겨울에 춥고 여름에 덥기때문이죠.4층까지 오르는 것도 고행이기도 합니다.그런데 이 물건은 4층이 좋아 보입니다. 어떤 사연의 물건인지 함께 들여다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효진아트빌을 소개했었는데, 이 물건도 마찬가지고 효진아트빌입니다.이전과..

[아파트 경매]녹지가 없는 집은 우울증을 불러온다?! 용흥동 영진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큰아이 졸업식이라고 말씀드렸더니, 다들 초등학교 졸업이라고 생각해주신 듯한데,유치원 졸업식이였습니다. 제 기억으론 유치원에서는 졸업식이란 단어를 쓰지 않았던 것 같은데, 병설유치원이라 그런 것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큰아이는 졸업식, 작은 아이는 수료식이라 부르더군요.여러 축하의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6192 물건번호 1 임의경매 입니다.공동담보 물건으로 물건번호 1번 물건을 들여다보겠습니다. 유료경매사이트마다 안내방식이 다른데, 사건번호 뒤에 물번(1), 물번(2)...이렇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가구주택이나, 호텔, 오피스텔 등 소유주 한명에 여러 물건이 나오는 경우에 볼 수 있습니다.어떤 사연이 있는지 함께 들여다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텔 경매]어둡다고 포기하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에스원스마트빌 #낙찰후 추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큰아들 졸업이라, 연차를 내고 졸업식에 다녀오느라 늘 똑같던 패턴이 끊겨 버렸네요.제가 어렸을 적엔 부모님께서 바쁘셔서 졸업식을 안챙겨주셨던 것이 약간(?) 서운했었는데, 저는 아이들에게 그런 서운함을 가능한 한 안주려고 노력하려합니다. 이런 노력을 알아줘야 할텐데 말이죠.오늘은 새로운 물건을 소개하는 것보다 어제 소개해드린 오피스텔에 대해 이웃분께서 질문 주신 내용을 한번 짚어보려고 합니다.함께 들여다보시죠. 바로 어제 소개해드렸던 능동, 그것도 능동의 끝부분에 위치한 작은 상권을 가진 에스원스마트빌이라는 오피스텔이야기를 다시 해보려고합니다.이웃(Chatterer님, 감사합니다.)중에 한분께서 아주 좋은 질문을 해주셔서, 어떻게 되었는지 짚어보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오피스텔 경매]어둡다고 포기하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에스원스마트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4238 (1) 임의경매 입니다.동탄에서 수원 영통으로 넘어오는 길이 있습니다. 그 주변을 신동탄이라고 합니다. 1동탄, 2동탄에 이어, 동탄의 인기를 그대로 이어 받고자함인지 신동탄이라고 하더군요.2동탄은 아직도 공사가 한참이라 집값도 저렴하고 인프라가 갖춰진 1동탄쪽을 모니터링하고 있었는데,저렴한 오피스텔이 나온 것을 확인하였습니다.어떤 사연을 갖는 물건인지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빌라글에서도 설명을 드렸었지만, 이 물건은 물건번호 1번입니다. 입찰표에는 사건번호와 물건번호를 적게 되어있습니다.채무자가 물건 두개를 쥐고 있는데 두개 다 채권자가 같은 경우 이렇게 하나의 사건번호에 물건번호만 나뉘어지는 것입니다. 능동을 지..

[아파트 경매]56평 브랜드 아파트가 3억대라고?!논현동어진마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7992 임의경매 입니다.제 슬하에는 씩씩하고 넘치는 힘을 주체 못하는 남자아이가 세명입니다.아이들과 놀다가보면, 오히려 더 흥분해서 날뛰는 저까지 포함하면 남자아이가 총 4명이죠.그래서 실거주를 목적으로 집을 찾다보면 평수가 큰 아파트를 주로 찾게 됩니다.실거주 목적으로 알아보던 중, 전용면적 50평이 넘는 큰 평수의 아파트가 3억초반에 나온 물건이 보입니다.어떤 사연의 물건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거주로 눈여겨보고 있던 아파트인데, 제가 서울로 출퇴근하기가 너무 힘들 것으로 판단되어 생각만하다 말았는 물건입니다.두어달 전쯤에도 같은 동의 물건이 올라와있었습니다. 606동에 6층이였는데, 그 물건이 몹시 사고 싶다고 생각하고 ..

[아파트 경매]장례식장 옆 신축 주거단지 내 주상복합, 장성동 삼우펠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6178 임의경매 입니다.이 물건은 제가 검색하는 아파트 조건(전국, 소형 아파트, 2억 이하)에 걸려져 나온 물건입니다. 포항은 제가 직접 임장가기도, 입찰하러 가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최대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고, 정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저와 절친한 지인분에게 직접 가봐달라고 부탁합니다.물론 입찰도 부탁할 수 있는 분이죠. 대리 입찰과 대리 임장이 가능할 듯하여 지방임에도 분석을 해보았습니다.어떤 사연이 있는 물건인지 함께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빌라와 달리, 오피스텔과 아파트는 부동산중개업소에서 반드시 실거래가에 대한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것인지, 정확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그래서 중개업자가 올리는 정보, 국토부에서 올리는 정보, K..

[빌라 경매]이 집은 내줄 수 없습니다. 숭의동 삼성아트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3287 임의경매 입니다.무슨 사연을 담고 있는 물건인지 함께 지켜보도록 하시죠.남동구청이 최근에 미추홀구로 이름을 바꿨는데 바로 이 미추홀구청 뒷편에 위치한 물건입니다.제가 임장간 날은 비가 억수같이 많이 온날이였는데, 도로에 접어들어섰더니,집 배치도 깔끔한 것이 구획이 된 곳은 어디를 가든 깨끗하구나 싶었습니다.더구나 소방도로에 인접한 2층 빌라는 최고의 위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구 숭의동 183-30 삼성아트빌2차 제에이동 제2층 제201호-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면적 : 45.82(약 14평) - 건축연도 : 2001년 - 방개수 : 3/1- 세대수 : 8세대/1동- 주차여부 : 주..

[빌라 경매]만월산 등산로 입구 특이한 외벽의 효진상아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저는 소형아파트와 빌라, 오피스텔에 입찰합니다. 제가 리뷰하는 물건은 입찰했던 것으로, 입찰전 분석했던 내용입니다.경매를 직접해보시고자 하시는 많은 분이 계신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보고자저의 임장 및 분석 방법을 설명드리는 것으로 경매 사건물건에 대해 아래의 방법으로 접근하시면 좀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5641 임의경매 입니다.그럼 어떤 사연이 있는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 보시죠. 제가 2012년도 즈음해서 집을 찾아보려고 이곳저곳 찾다가 찾아간 곳이 구월동입니다.구월동에 대략 3000세대 정도 대규모 단지가 있는데 그곳으로 이사를 가볼까 하면서 왔었더랬죠. 경사를 경험해보지 못한 제겐 약간 충격이였죠.구월동 아파트단지..

[경매 절차]부동산, 경매시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경매 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거래시에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그야말로 정보 범람의 시대입니다.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해, 총도 만들 수 있고 탱크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스마트폰이 갓 보급되기 시작했을 때는 그냥 그럴 수 있겠다고 막연히만 생각했었는데,요새는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매체의 활성화로 정말 마음만 먹는다면 탱크 만들 수 있겠다 싶더군요.물론 그러려면 하고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곳을 알아야겠죠.예를 들면 경매를, 부동산을 거래하려면, 거시적인 관점에서 국가의 주관부서인 국토부의 정책방향에 대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아래의 사이트는 주기적으로 방문하셔서 업로드되는 최신 뉴스를 기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1. 국토교통..

[경매 절차]6월에 챙겨야하는 절세 포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저는 직장근로자입니다. 저와 같이 급여를 다달이 받아 생활하는 사람은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이 있고, 일회성으로 나가는 돈이 있습니다. 피해야할 지출이죠. 벌어오는 돈은 항상, 매년 같은데 나가는 돈은 점점 커지죠.부자의 반열은 아니라도 즐겁게 재미나게 사려면 첫번째 들어오는 돈을 늘리거나, 두번째 나가는 돈을 잡아서 관리를 하면서 줄여나가야겠죠. 첫번째 들어오는 돈을 늘리기위해서 경매를 택한 거죠. 다행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게 눈에 보이네요.오늘 다룰 내용이 바로 두번째인 나가는 돈을 줄이는 방법중 하나인 절세입니다.'세금 그거 얼마하겠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저와 같이 경매를 즐기시는 분들에겐 꼭 필요합니다.내야할 세금의 종류가 많기도 하고, 세금의 금액도 어마어마하거..

[아파트 경매]배산임수의 숲, 학, 마, 편세권을 쥐고 있는 삼주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6013 임의경매 입니다.달성군에 위치한 달성산업단지입니다. 논공로에 있어 논공산단이라고도 합니다.산업단지인근에는 수요가 풍부한 아파트단지가 있기 마련입니다.어떤 사연이 있는지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대구에서 창원쪽으로 한참 내려가다보면, 달성군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달성공단이라고 불리는 산업단지가 있는 곳인데, 이는 다른 말로 "수요가 풍부한 부동산 임대사업자에겐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는 장소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변 아파트 단지를 조사해보니, 공단이 들어선 것은 1980년 말 정도로 보입니다. 아파트 단지들이 대부분 1990~1993년식 아파트였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고도제한이 있을 필요가 없는 지역인데 고층 아파트보다는 저층 ..

[빌라 경매]카드돌려막기의 최후, 아남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3430 임의경매 입니다.만수동에 위치한 물건입니다. 어떤 사연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만수동은 엄청난 규모의 주공단지가 있습니다.제가 그때 확인한게 7단지였는데, 지금 찾아보니 11단지가 넘네요. 1단지가 대략 1천세대가 넘을텐데 어마어마한 크기죠?!잘 정리된 그 휴먼시아 주공단지를 지나면, 새로지은 깨끗한 주공, 향촌휴먼시아가 나옵니다. 인천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이 향촌 휴먼시아 오른편으로 보면 그러니까 산의 아랫쪽이죠. 빌라촌이 펼쳐집니다. 인천 동부초등학교를 빌라들이 둘러싸고 있는데, 재밌는 점은 동부초등학교 앞쪽에 위치한 빌라는 1980년대에 지어진 빌라들이고 양옆으로 자리잡고 있는 빌라들은 1995~6년에 지..

[빌라 경매]숙지산을 깎아 만들어진 빌라촌 삼산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9124 임의경매 입니다.늘 인천쪽만 들여다보다가 간만에 수원 물건이 눈에 띄였습니다.어떤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경매 물건을 검색할 때, 주로 인천을 검색합니다.인천지역 부동산은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고, 그래서 인지 수요는 풍부한 편입니다.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경매선배님들의 책을 읽어보면 그 시작은 인천이 많습니다. 아니 구도심이 있는 지역이 많습니다.인천지역 물건을 두어차례 검색해보다가 도저히 적당한 물건을 찾을 수 없어, 인천과 마찬가지로 역사가 깊은 수원을 지나쳐선 안되겠구나 했었죠.인천, 수원을 비롯한 역사깊은(?) 도시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데, 도시구획이 되어 인프라가 갖춰지고 주거단지..

[경매 용어]법원 사건별 부호알림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법원 사건별 부호 알림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우리 경매인들이 사용하는 용어는 사실 몇가지 없습니다.제일 많이 보게되고 쓰게 되는 것은 역시 경매사건번호 '-타경-'정도가 되겠지만강제경매나 특수권리가 섞여있는 등기부를 보시다보면 생소한 단어가 나오게 될 겁니다.구성은 경매사건번호의 구성과 같습니다.이 부호 알림표를 기억해두시면 대법원경매사이트에서 사건번호 검색하실 때 유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위와같이 법원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사건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경매사건인 '타경'은 이곳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경매사건은 대법원경매사이트로 접속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본 사이트에서는 민, 형사사건에 대해 조회가 가능합니다.예를들어, 가처분이 들어간 등기부를 분석하시다보면 권리분석을 위해..

[빌라 경매]신기시장 부근 혼자 살기 딱 좋은 신기마을 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10659 임의경매 입니다.주안 7동쪽은 제가 임장을 엄청나게 다닌 곳 중 한 곳입니다.인천지법에 들러 주차할 때 주로 주안7동쪽 신동아 단지를 애용하기 때문입니다.패찰하면, 다음의 성공을 위해 임장하는 곳이죠.물건의 위치를 보고 바로 기억이 나더군요.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856-55 신기마을 제2층 제202호-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감정가 : 68,000,000원- 최저가 : 33,320,000원- 면적 : 31.795(9.6평)- 건축연도 : 1996년- 방개수 : 2/1- 세대수 : 16세대/1동- 주차여부 : 불가- 건물방향 : 북향- 외관노후 : 노후- 엘..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등기촉탁신청서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 시리즈, 등기촉탁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등기촉탁신청은 아직 저 역시 하지 않아본 것으로, 안해본 것을 쓰자니 낯 부끄럽기도 하고 맛깔나게 실패와 꿀팁(?)도 드릴 수 없을 것입니다.하지만, 이제까지 안해봤다고 미뤘던 것을 막상 직접해보니, 별거 아니더라고요.등기촉탁은 어떻게 하는 것이고,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기촉탁은 등기해달라고 등기소 공무원에게 말하는 것입니다.등기하는 부동산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 하고, 무엇을 등기하는 지에 대한 작성 등등이 필요할 것입니다.대법원경매사이트에 가서 '낙찰에 의한 소유권이전 촉탁신청'양식을 다운받습니다.양식은 아래와 같으며, 작성은 역시나 간단한 인적사항이..

[경매 용어]꼭 알아둬야 할 경매 용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제가 대충 안다고 용어에 대해선 간과하고 지나친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관심을 갖고 등기부를 보기 시작하면, 가끔 처음보는 법률용어가 나옵니다.물론 저는 그런 용어가 나올만한 물건이면 일단 들여다보지 않습니다만, 나중을 생각한다면 봐두어야겠지요.자주 나오는 용어 정도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두번 정도 읽어두시고 나중에 필요하다면 더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 가압류 채권액의 한도 내에서 압류한 뒤 채권자가 강제집행을 할 때까지 환가(매매, 증여, 양도 등)를 하지 못하도록 막는 보전처분이다. 가압류를 하지 않으면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승소해도 채무자가 재산을 매도하거나 도피시키면 판결에 의한 집행이 불가능하다. 앞선 가압류 등기가 있어도 신청 서류는 접수된다. ▷ 가처분..

[경매 절차]한장으로 보는 부동산경매의 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절차에 관한 포스팅을 제 나름 정리해서 올렸었는데, 오래간만에 사설사이트에 들어가서 물건 확인하다가 얼결에 들어간 정보란에 절차가 한장으로 잘정리된 것이 있기에 가져와 보았습니다. 찬찬히 다시한번 읽어보시면, 머릿속에 정리가 되실겁니다. 저는 경매를 하기에는 좀 위태위태한 성격입니다. 나름 꼼꼼하고 앞뒤 분간해서 뛰어든다고 생각했었는데, 거액(?)이 들어가는 부동산에서는 자주 덜렁거립니다. 대충 알아듣고는 '아~아~' 하면서 고개를 끄덕거리다가 나중에 뒤통수를 맞죠.그래서 경매를 할 때는 좀 더 신중해지자고 몇번이나 다짐했죠.아직 덜 신중하고, 덜 꼼꼼한 면이 보이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 믿습니다.그 이면에는 반복이 있었습니다. 경매 동영상 강의와 유튜브로 구독하고 있는 경매..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등기부 권리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등기부에 나오는 권리사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사실 그 누군가부터 시작된 것인지 잘 모르지만 이름이 거창하게 권리분석이지, 그냥 등기사항전부등록증에 나와 있는 항목에 대해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는 정도입니다. 어떻게 하면 쉽게 부동산의 권리 사항에 대해서 확인하는 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의 등기사항전부등록증은 쉽게 생각하시면 우리가 갖고 있는 주민등록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등기사항에 대한 전부를 등록해놓은 증서입니다.등기사항전부등록증에 대해서는 나중에 한번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네요.가까운 시일내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권리분석을 보면 5장이 바로 등기사항전부등록증(이하 등기부)에 ..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명도확인서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낙찰을 받아서 잔금을 다 치루고나면, 낙찰자가 법원에서의 더 이상 무언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모든 절차가 끝난 것 입니다. 잔금을 다 치르고 나면, 별도로 등기소에 가서 등기를 할 필요없습니다.잔금 납부 영수증을 받자마자 바로 건물에 대한 소유권이전이 완료됩니다.소유권 취득과 동시에 기존에 점유자는 점유를 풀고, 소유자에게 부동산을 인도해주어야합니다부동산 인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을 때, 이를 확인해주기 위한 서류가 있습니다.바로 명도확인서입니다. 명도확인서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12/19 - [경매 상식/서식] - 누구나할 수 있는 부동산 인도 명령서 작성법 매각기일에 최고가매수신고인으로 신고되면 일주일동안 법원에서는 매각허가를 내리기위해 최고가매수신..

[오피스텔 경매]아파트대단지중간에 위치한 웰스톤시티앤웰스톤애비뉴 오피스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4235(2) 임의경매 입니다.수지 신봉동은 자이아파트가 어마어마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1단지에서 5단지가 넘게 있는데, 버스노선으로도 거리가 엄청난데 규모가 짐작이 가실지 모르겠습니다.대충 눈대중으로 세어보니 5000세대 정도되네요. 이곳은 수지에서 외곽으로 광교산쪽에 붙어있는 곳입니다.교통편이 좋은 지역이 아닌데 오피스텔이 있습니다.위치는 생뚱맞지만, 정확히 분석만 된다면 성공적이 투자로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 약 반년 전, 물건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기 한참 전, 물건으로 현재 어떻게 되었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925 웰스톤시티앤웰스톤애비뉴웰스톤시티 제..

[아파트 경매]초 학세권 아파트가 2번이나 유찰된 사연, 제일프리미엄아파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1020 임의경매 입니다.이 물건은 경상북도 포항물건입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차가 막히지않고, 쭈욱 간다면 대략 4시간 반정도 걸릴겁니다.이런 먼~ 지방물건은 임장가기가 사실 많이 부담스럽습니다.온전히 손품으로만 확인하고 입찰해야합니다. 입찰전에나 한번 가서 잠깐 물건의 외관이나 주변환경을 볼 수 있겠네요.상세히 손품을 팔아 낙찰의 즐거움을 같이 맛보시죠.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 약 1년 전, 물건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기 한참 전, 물건으로 현재 어떻게 되었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용흥동 424-7 제일프리미엄타운 제14층 제1408호- 용도 : 아파트- 감정가 : 133,000,000원- 최..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부터는 경매 관련 책 리뷰도 올려 보려고 합니다.별도의 격식없이 한번 스윽 읽어보고 눈에 띄었던 문구를 머릿속에 정리할 겸,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요즘에는 연필보다 키보드가 좀 더 편해서 말이죠. 저는 송사무장님께서 쓰신 공매에 관한 책과 다른 여러 책도 읽어봤습니다만, 역시 내공이 깊은 분의 책을 읽으면 경매물건을 대하는 방식이, 점유자를 만나는 방식이 자연스럽고 편안해집니다.중요하다 생각되는 문구를 적어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부분은 여러분도 복기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처음으로 소개 할 책은 부동산 경매분야의 베스트셀러,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입니다. 저자인 송사무장(송희창)은 부동산 경.공매 커뮤니티 '행복재테크'의 카페장이자, 대한민국 부동산 경매 1세대 격..

[경매 서식]낙찰후 점유자 첫대면시 유의사항 전달 양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낙찰후 점유자를 대면하는 것은 역시 어려운 일입니다. 처음 만나는 것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하여 대면해야할텐데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매를 처음접하시는 초보자분들이 가장 힘들고 어렵게 생각하는것은 역시나 기존 세입자 또는 소유자(채무자)를 만나는 것 일겁니다.저 역시, 점유자를 만나는 것이 아직도 떨리고 힘든게 사실입니다.하지만 지금까지 많은 점유자를 만나면서 느낀 점은 첫인상의 중요성입니다. 뭐 많다고해봤자 대략 열 댓명정도? 아니다 좀 더 되는 것 같은데,,,하나같이 첫인상을 잘 심어주면 이야기 풀어가기가 쉽지않나 싶습니다.2~3차례 연습하여 방식을 달리해보기도 했지만, 친절하고 상냥하게 첫 단추를 채우는 것이 가장 좋고, 쉽게 대화가 된 것 같습니다..

[경매 절차]부동산인도명령의 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부동산인도명령의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낙찰받아 소유권이 넘어온 경매 부동산에 현재 거주 중인 점유자를 내보내고, 그 부동산을 넘겨 받는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부동산인도명령의 절차를 처음부터 끝까지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12/19 - [경매 상식/서식] - 누구나할 수 있는 부동산 인도 명령서 작성법 1. 부동산인도명령 경매에서 물건 낙찰 후 잔금을 납부하여 부동산에 대한 소유권을 취득하였으나 퇴거를 거부하는 기존 점유자를 신속하게 이사보내기 위한 제도로 대항력이 없는 점유자에 대해 해당 부동산으로부터 강제 퇴거 시킬 수 있는 법원의 명령을 말합니다. 2. 인도명령 신청 시 필요 서류 - 부동산 인도명령 신청서 - (대리인 신청 시) 위임..

[경매 서식]누구나할 수 있는 부동산 인도 명령서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부동산인도명령신청서 작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법원경매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법원에서 발행하는 모든 서류, 법원에서 취급하는 모든 서류 양식이 있습니다. 물론 기일입찰표, 입찰봉투 양식도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만 입찰한다면 그리 어려울 것없이 자신의 주소와 이름정도 쓰는 것은 일이 아닙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대법원경매사이트 하지만, 입찰기일에 하필이면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여러 개 나올수도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늘 펜을 쥐는 사람이 아니다보니, 칸에 맞춰쓰는 것도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제가 최고로 많이 해본건, 두개입니다. 입찰보증금이 필요하기때문에 2개이상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개찰시 법정안을 보면, 3개, 4개에 입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때마다..

[빌라 경매]붉은 벽돌로 쌓아올린 같은 모양이 집들이 가득한 병방시장옆, 조흥빌라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7985 임의경매 입니다.레고블럭처럼 붉은 벽돌의 비슷한 모양의 빌라가 가득 들어찬 병방시장 입구 골목의 물건입니다.그 인근에 가서 조흥빌라만 12개가 검색되더군요.덕분에 임학동 구경 잘~~하게 만들어주었던, 땀을 비오듯흘리게 만들어주었던...물건이죠.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계양구 임학동 252 조흥빌라 제1층 제102호-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면적 : 36.72(12평)- 건축연도 : 1990년- 방개수 : 2/1- 세대수 : 8세대/1동- 주차여부 : 우선주차구역(주차가능)- 건물방향 : 북향(어두움)- 외관노후 : 노후- 엘리베이터 : 없음- 방범시설 : GS25편의점 옆이라 밝음- 인근공급량 : 구..

[아파트 경매]화수화평주택재개발지역 유일의 대규모아파트단지, 미륭 아파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6961 강제경매 입니다. 강제경매는 친한 친구끼리 특별한 양식없이 돈 빌린다는 차용증 하나로 돈을 빌려주고 돈 못받을 때 많이 나타납니다.선의의 마음으로 빌려주고, 계속 돈을 갚지는 못하면서 왠지 맛있는 것도 사먹는 것 같고, 잘지내보이죠.이런 강제경매의 경우는 채권자가 채무자의 사이가 매우 급속도로 나빠져있습니다.채권자를 찾아, 연락처를 확보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동구 화수동 2-7 미륭아파트 103동 3층 306호- 용도 : 아파트- 면적 : 49.83(18평)- 건축연도 : 1990년- 방개수 : 3/1- 세대수 : 560세대/14동- 주차여부 : 가능- 건물방향 : 동남..

[경매 서식]누구나할 수 있는 입찰 봉투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을 입찰 당일, 입찰함에 넣을 입찰봉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처음에는 낯설기도 하고, 왠지 딱딱한 분위기에 괜히 긴장이 됩니다.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런 분위기에 휩쓸리면, 평소에는 정말 이런 실수를 하는 사람이 있을까하는 실수를 자기가 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이런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역시나 법원에서 입찰서류를 많이 들고와서 다 써가면 문제될 일이 없습니다. 괜히 당일에 법원에 사람이 없으니, 단독이겠다 싶어서 급하게 다시 쓰다가 실수가 많이 생깁니다.입찰보증금 몰수로 실수를 되돌릴 수 없습니다. 입찰봉투는 겉봉투, 기일입찰표, 보증금봉투를 작성하면됩니다.실수가 끼어들지 않게 꼼꼼히, 차근차근 작성해야합니다. 특히나 금액은 꼭, 꼭, 꼭 확인해야합니다. ..

[아파트 경매]신혼부부와 사회초년생에 최고의 집이자 투자물건, 창포주공2단지 아파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293 임의경매 입니다. LH 공사의 휴먼시아와 주공아파트는 지역이 어디든간에 관심을 기울여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지가 커서 전월세도 잘받을 수도 있고, 나중에 재개발도 노려볼 수 있기때문이죠. 어떤 물건인지, 무슨 사연이 있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창포동 645, 648 창포2단지 주공아파트 206동 2001호 - 용도 : 아파트 - 면적 : 59.76(18평) - 건축연도 : 1994년 - 방개수 : 2/1 - 세대수 : 1884세대/17동 - 주차여부 : 가능하지만 혼잡 - 건물방향 : 동향 - 외관노후 : 양호 - 엘리베이터 : 있음 - 방범시설 : 양호 - 인근공급량 : 1단지 1600세대, 두호주공 2..

[경매 절차]인천_투자기피지역_#2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오늘 소개할 곳은 학익동입니다.저는 주로 인천지방법원에서 입찰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입찰기일이면 거진 인천지방법원으로 향하게 되죠. 인천지방법원은 아래지도와 같이 학익동에 있습니다. 인천지방법원 오른쪽 옆에 큼지막하게 비어있는 부분이 학익시장입니다. 입찰에 참여했다가 학익시장에서 허기를 채울때도 간혹있는데 콩나물국밥이 아주 싸고 맛있는 곳이 있습니다.밥을먹고 소화도 시킬겸 입찰을 고려하고 있었던 물건이 있는 곳이기도 그곳을 임장하기도 할겸 해서 겸사겸사 학익동 언덕으로 향합니다. 지도상 음영부분은 두곳으로 입니다. 네모 반듯한 부분은 계단식 내리막길이 있는 곳입니다. 큰길로 가는 블럭마다 가파른 내리막길이 있다고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한쪽변이 긴 사각형쪽이 바로 '재넘이길'입니다. ..

[오피스텔 경매]향남제약단지 나홀로 높은 다인블루빌 오피스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66 임의경매 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구문천리 927-9 다인블루빌 제1동 제15층 제1504호- 용도 : 오피스텔(주거)- 면적 : 28.49(8.6평)- 건축연도 : 2009년- 방개수 : 1/1- 세대수 : 89세대/1동- 주차여부 : 가능(도로가 주차도 가능)- 건물방향 : - 외관노후 : 양호- 엘리베이터 : 있음- 방범시설 : 보통- 인근공급량 : 향남제약단지 근로자, 인근 주거시설 부족 2. 지역분석- 교통 : 20m 이내 버스정류장- 편의시설 : 부족(향남읍에서 번화가로 보이나 편의시설이 거의 없음)- 녹지 : 부족- 지역 호재/악재 : 건물 내 술집, 노래방, 노래빠 입주, 2층..

[오피스텔 경매]부흥오거리 갭투자의 최후, 스위트홈 오피스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0816 임의경매 입니다. 수익형부동산의 대명사 오피스텔입니다. 그중 신축 오피스텔은 부동산소액투자가 가능합니다. 2억이하의 물건이면 월세로도 가능하지만 비싼 물건의 경우에도 위치가 좋고 인기가 많은 지역은 전세비율을 높여 전세 보증금으로 세입자를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역시 오피스텔은 취등록세가 4.6%로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여 오피스텔을 구매하게되면 취등록세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4년동안은 보유를 해야겠지만 말이죠. 아무리 싸게 싸게 산다고해도 결국엔 내 돈이 2~3천만원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경매로 낙찰을 받는다면 이야기가 틀려지죠. 앞선 실제사례에서처럼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 좋은 물건입니다. 근데 무슨일로 여기까..

[아파트 경매]병방시장 인근, 교통 좋은 깨끗한 나홀로 아파트, 샘앤샘 아파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8207 강제경매 입니다. 강제경매는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이 아닌, 개인대 개인간에 차용증과 같은 양식으로 계약하고 돈을 빌려주고 이를 돌려받지 못할때 주로 발생합니다. 금융기관의 경우, 근저당권이라는 확실한 권원이 있기에 임의경매로 신청하면 바로 경매개시결정이 나오고, 경매가 진행됩니다. 개인과 개인간 계약일 경우, 서로가 친분이 있는 사이로 서로 믿고 돈을 빌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권자는 좋은 마음으로 돈을 빌려주었는데, 채무자는 이자도 지급도 안하고 돈을 갚지도 않고, 왠지 채무자는 잘지내는 것 같은데 돈을 안갚네...하면서 점점 관계가 안좋아지게 됩니다. 채권자가 차용증과 같은 증서를 내밀며 강제경매를 신청할텐데, 차용증서에 대해 법원이 권리가 있다..

[경매 절차]인천_투자기피지역_#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물건 분석에 앞서, 그보다 좀더 큰 범주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빌라 물건 소개할 때 이미 소개드렸습니다. 낙찰받으면 처리하기 힘든 물건이 있는 지역입니다. 이는 제가 직접 조사한 지역은 아닙니다. 낙찰을 한개, 두개 받으면서 알게된 대출중개인분 중 인천지법 경매계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시다가 나와서 대출중개업무를 해주시는 분을 알게되었습니다. 좋은 물건이다 싶으면 제게 안내해주시기도 하고, 궁금한 점이나 해결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을 달라고 하시는 분이죠. 목소리톤은 약간 하이톤이여서 가벼워 보일법한데, 이야기를 이어가다보면 묵직하게 신뢰감을 주는 뭐 그런 분입니다. 자신의 영웅담도 이야기해주시고 대출도 잘받을 수 있도록 이곳 저곳 잘알아봐주시고 저한테..

[빌라 경매]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6편 [내부링크]

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6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마지막 절차로 왔습니다. 사례는 이 한가지로 우선 일단락을 짓고, 다시 물건 분석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물건 분석 글을 보시면 중간중간 제가 낙찰받은 물건이 나옵니다. 그 물건에 대해 또다시 실전사례로 글을 올릴 계획이며, 카테고리로 하나 만들어 낼 생각입니다.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경매 정보 수집하고 입찰물건이 결정하였습니다. 결정된 물건에 입찰하기 위해 입찰봉투를 작성하고 낙찰을 받고, 세입자와 직접 만나 물건을 확인하고 향후 거취에 대해 확인을 했습니다. 세입자을 명도, 집을 잘 꾸며서 새로운 세입자를 받으면 됩니다. 자 한번 같이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물건 들여다보기 부동산경매의 절차 - 4. 경매 정보 수집 및 입찰물..

[빌라 경매]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5편 [내부링크]

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5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경매 정보 수집하고 입찰물건이 결정하였습니다. 결정된 물건에 입찰하기 위해 입찰봉투를 작성하고 낙찰을 받고, 세입자와 직접 만나 물건을 확인하고 향후 거취에 대해 확인을 했습니다. 세입자는 전세보증금을 올려서 계속 머물길 원했지만 월세를 원하는 저와는 협상 결렬. 제가 단기매매를 하려고 했다다면 전세계약을 2년으로 잡고 1년 뒤에 파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월세로 한번 운영해보자는 계획이였습니다. 이제 세입자을 명도하면 됩니다. 자 한번 같이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물건 들여다보기 부동산경매의 절차 - 4. 경매 정보 수집 및 입찰물건 결정 > 라드온 부동산경매의 절차 - 5. 입찰자의 입찰 참여 > 라드온부동산경매의 절차 - 6...

[빌라 경매]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4편 [내부링크]

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4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경매 정보 수집하고 입찰물건이 결정하였습니다. 결정된 물건에 입찰하기 위해 입찰봉투를 작성하고 낙찰을 받았다면, 이제 세입자를 만나러 가봐야 합니다. 자 한번 같이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물건 들여다보기 부동산경매의 절차 - 4. 경매 정보 수집 및 입찰물건 결정 > 라드온 부동산경매의 절차 - 5. 입찰자의 입찰 참여 > 라드온부동산경매의 절차 - 6.법원의 매각허가결정 > 라드온, 법원부동산경매의 절차 - 7.매수인의 매각대금 지급 및 권리 취득 > 라드온, 법무사무소 , 법원부동산경매의 절차 - 8.채권자에 대한 배당 실시 > 라드온, 점유자, 법원 1. 잔금대출 문의하기아직은 아무런 권리가 없습니다.그저 경매법정에서 내가 그..

[빌라 경매]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3편 [내부링크]

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3편 저는 법원에는 혼자가지 않습니다. 가족을 다 데리고 가는 편이죠. 아내와 아이들과 데이트를 하는 느낌으로 가는 것이죠. 낙찰받든, 패찰하든 그날은 외식을 합니다. 인천지방법원쪽에는 식당가는 많이 있지만 주차지원이 안됩니다. 근처 식당말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셔서 식사하길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 처음에는 처음와본 곳이라고 신기해합니다. 세네번 데리고 가면 지겹다고 안가려고하죠. 그때부터 생각해낸게 외식이였습니다. 낙찰받아 기분좋게 외식을 하면 더 없이 좋지만 그렇지못할 때도, 맛있는 것 먹으며 리프레쉬하는 거죠. 법원과 검찰청은 항시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법원, 검찰의 역할, 판사, 검사가 그리고 경찰이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주면 재밌어합니다. 인천법원..

[빌라 경매]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2편 [내부링크]

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2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제가 임장을 나서기전, 인터넷으로 손품을 팔아야한다고 말씀드렸는데 바로 그부분이 되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는 물건분석을 위해 만들어둔 시트가 있습니다. 지금은 물건을 보면서 바로바로 포스팅을 하고 있어서 양식을 바꾼 것이죠. 물건을 낙찰 받은 시점으로 이야기를 꺼내야하니, 예전 양식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물건 들여다보기 부동산경매의 절차 - 4. 경매 정보 수집 및 입찰물건 결정 > 라드온 부동산경매의 절차 - 5. 입찰자의 입찰 참여 > 라드온부동산경매의 절차 - 6.법원의 매각허가결정 > 라드온, 법원부동산경매의 절차 - 7.매수인의 매각대금 지급 및 권리 취득 > 라드온, 법무사무소 , 법원부동산경매의 절차 - 8.채권자..

[빌라 경매]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1편 [내부링크]

인천 빌라 경매 후기_용현동 빌라 1편 안녕하세요 라미드니오니의 경매이야기, 라드온입니다.들어와보셔서 아시겠지만 방문자수가 많지도 않은데, 그 많지도 않는 인원 중 한 두어분이 실제 경매 사례냐고, 대법원경매를 통해 돈은 벌었냐로 질문을 주시더군요. 역시 제테크로 많이 관심을 갖는 분야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물어보시는 것이겠죠? 사실 지금은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면서 글을 쓰고 있는 중이라, 하루에 1~2개의 꾸준한 포스팅하여 양을 늘리는게 먼저지, 다양한 콘텐츠는 차후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공지사항을 업데이트하면서, 추후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이긴했습니다. 낙찰받은 물건은 '[낙찰물건]' 이렇게 표기할까, 물건에 카테고리를 추가할까, 아파트는 목적별, 기간별로 실거주와 투자..

[아파트 경매]부동산투자자의 무덤, 한강신도시 이제 괜찮을까?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160 임의경매 입니다. 최근에 다시 주목받고 있는 뜨거운 감자중에 하나인 김포 한강신도시입니다. 한때 경매인의 무덤이라고 불렸던 한강신도시가 다시 재조명되면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제 관심검색조건에 걸려 들어왔습니다. 무슨 사연이 있는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275, 한강신도시롯데캐슬 309동 14층 1402호- 용도 : 아파트- 감정가 : 535,000,000원- 최저가 : 535,000,000원- 면적 : 122.847(39평) /공급 47평- 건축연도 : 2014년- 방개수 : 4/2- 세대수 : 1136세대/14동- 주차여부 : 1.49대- 건물방향 : 남동향- 외관노후 : 우수- 엘리베이터..

[오피스텔 경매]부흥오거리 번화가의 가성비 높은 리마즈 오피스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0779 임의경매 입니다.옆에 낮고 오래된 물건과 나란히 사진에 찍혀있습니다. 못생긴 아이와 보통의 외모를 가진 아이가 함께 사진을 찍으면, 보통이라고 생각했던 아이가 더 돋보이게 되는데 감정평사가께서 그걸 노리고 찍으신 것인지, 오래된 건물과 함께 사진에 담겨있습니다. 2년 전 지어진 건물로 사진만 봐도 새건물 티가 많이 납니다. 수리비가 전혀안들어간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아껴지는 수리비 일부를 임차인에게 건내며, 협상을 하면 쉽게 인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월차임도 크고, 거의 새것과 같은 이 오피스텔, 과연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396-2 리마즈 제604호- 용도 : 오피스텔(주거)- 감정..

[오피스텔 경매]멋진뷰, 풍부한 수요, 저렴한 가격까지 3박자를 갖춘 우남센스빌 오피스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8725 임의경매 입니다.거무튀튀한 무미건조하고 획일화된 느낌을 주는 외형을 주는 오피스텔입니다.요며칠을 계속해서 청라, 광교, 수지쪽 오피스텔, 원룸쪽을 들여다보다가 이곳에 왔더니...쩝...'그래도 저렴하니까'라고 위안하며 함께 물건을 들여다보기로 하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상록수로 16, 3층346호(본오동, 우남센스빌)- 용도 : 오피스텔(주거)- 감정가 : 45,000,000원- 최저가 : 31,500,000원- 면적 : 17.28(5평)- 건축연도 : 2003년- 방개수 : 1/1- 세대수 : 163세대/1동- 주차여부 : 0.34대- 건물방향 : 북향- 외관노후 : 양호- 엘리베이터 : 있음- 방범시설 : 양호- 인근공..

[아파트 경매]업계1위 래미안이 신영통에서 밀리는 이유, 래미안마크원 아파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7157 임의경매 입니다. 동탄에서 집으로 오는 길에는 꼭 영통을 지나게 됩니다. 늘 지나는 길목에는 현대산업개발이 야심차게(?) 만든 특이한 아파트대단지가 나타납니다.망포역 주변 신영통이죠. 아이파크, 힐스테이트, 래미안 단지가 어마어마하게 펼쳐져있습니다. 그중 트레이더스 바로 옆에 위치한 래미안 영통마크원입니다.트레이더스를 끼고 있는 사거리의 각 모서리 블럭 아파트가 평당 1700~2000만원 사이인데, 가장 먼저 지어진 래미안이 단지수가 적어서인지 평당 1200만원 수준입니다.물건도 물건인데, 왜 업계 1위 래미안의 평가가 낮은 지 궁금해집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939 래미안영통마크원..

[아파트 경매]탄탄한 수요을 갖춘 투자 물건, 송현동 삼두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9019 임의경매 입니다.한눈에 봐도 깨끗하고 좋은 물건입니다. 처음 사진을 봤을 때, 좀 후진 지역인가 했었습니다.그런데 로드뷰로 보자마자, '아 이건 사야하는 물건인데...'란 생각이 들 정도로 깨끗하고 좋은 물건이였습니다. 로드뷰로 보시면 햇볕이 정면으로 내리쬐는 시점에 찍혀있습니다.이 물건은 아파트 대단지 물건으로 낙찰만 받으면, 금새 팔리는 또는 세입자 받을 수 있는 물건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물건인지, 어떤 사연이 있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동구 화수로 21, 5동 5층508호(송현동, 삼두아파트)- 용도 : 아파트- 면적 : 41.31(12평)- 건축연도 : 1987년- 방개수 :..

[아파트 경매]박문로터리 나홀로 외로이 우뚝, 진로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3479 임의경매 입니다.유료경매사이트에서 물건을 검색하면 썸네일처럼, 대표이미지가 뜹니다. 참 저는 유료사이트 중 스피드옥션을 주로 사용합니다. 휴대폰번호 1개에 계정 쿠폰 하나가 나옵니다. 저는 처가식구 모두, 본가식구 모두 다 써버려서 이제는 유료결제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로 돈을 벌었으니, 결제를 해줘야겠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유료사이트를 먼저 결제하지마시고, 이렇게 한달 가량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물건은 많이 보는게 좋습니다. 입찰가 작성때, 시세분석가가 들어가고 거기에 우리의 육감(六感)을 넣어줘야합니다. 경매 관련 책을 사시면 맨뒤에 사설경매사이트 한달 무료쿠폰이 들어있습니다.또한..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7.매수인의 매각대금 지급 및 권리의 취득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의 절차 지난 시간에 이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 매수인의 매각대금 지급 및 권리의 취득7.1 매각대금의 지급7.2 권리의 취득 7. 매수인의 매각대금 지급 및 권리의 취득 매각기일, 최고가매수신고인이 되면 재판대 앞으로 오라고 부릅니다.집행관 왈 : "이 사건의 최고가매수신인으로 OOOO원을 신고한 OOO씨 앞으로 나오세요. 차순위매수신고인 계시면 신고하세요. 없습니까? 없죠? 네, 이 사건은 매각으로 종결합니다."온몸이 떨리는 짜릿함을 맛볼수 있죠. 일명 쪼는 맛이라고 하죠?!앞으로 나가면, 해당 사건 주관부서(예를들어 경매18계)에서 근무하시는 분이 입찰 보증금을 확인하고, 영수증을 써줍니다. 영수증을 받아, 법정 밖으로 나가면 인기스타가 됩니다. 저야 소싯적에 한 얼굴해서, 여자한..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6.법원의 매각허가결정 [내부링크]

6. 법원의 매각허가결정 입찰하기 위해선 관할지방법원으로 가야합니다. 제가 주로 투자하는 곳은 인천과 경기도권이라, 학익동에 위치한 인천지방법원(오른쪽), 이의동에 위치한 수원지방법원(왼쪽)으로 자주 다닙니다. 당일 경매하시는 분, 다른 사건으로 오시는 분해서, 차를 가지고 가실 계획이라면 입장시간보다 서둘러 가시거나(차량이부제를 시행하니 요일을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이나 무료로 주차할 곳을 찾아보셔야합니다. 저는 인천지법에 갈때면 일찍 나서서, 그 바로 옆 대단지인 신동아아파트단지쪽에 주차를 합니다. 약 7단지까지 있고 출근이후 시간이니 주차공간은 넉넉할 겁니다. 수원지법쪽은 주차할 것이 마땅치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고 그렇지않다면, 길건너편에 있는 초등학교 골목쪽을 공..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5. 입찰자의 입찰 참여 [내부링크]

5. 입찰자의 입찰 참여 법원, 처음엔 약간 두려울 수 있지만, 막상 가서 해보면 그냥 시청, 주민센터와 마찬가지인 그냥 관공서입니다.관할 법원의 입찰, 개찰 시간, 복장규정 등의 내규에 따라 입장합니다.입찰시 필요한 제반서류 등 꼼꼼히 작성하여 집행관 앞의 입찰함에 넣고, 집행관 건내는 입찰표를 받으면 됩니다. 입찰 참여 법원에서 지정한 매각방식에 따라 입찰자는 기일입찰 또는 기간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민사집행법」 제103조 및 「부동산등에 대한 경매절차 처리지침」 제3조제1항).※ 기일입찰 절차와 기간입찰 절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입찰의 진행 기일입찰에 참여하려면 정해진 기일에 법원에 출석해서 입찰표를 작성하고, 매수신청의 보증금액(이하 ‘매수신청보증’이라 함)과 ..

[경매 뉴스]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주 주간 동향에서 말씀드렸듯이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서소개드릴때 의아하다고 생각했던 것에 대한 분석글이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대전, 대구, 전남지역이 계속 오름세라 이상하다고 몇차례 언급했었는데 그에 대한 분석입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20)2.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6)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3)4.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422)5.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415)※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며,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1)아파트 많고 (2)노후화 (3)가구수 증가지난해 평균 경쟁률 최고 80 대 1 "올해도 지속"대구·대전..

[오피스텔 경매]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2215 임의경매 입니다. 멋들어진 마천루의 오피스텔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어제(05.19) 물에 잠겼던 상진빌라도 볼겸, 물건 나온 것 몇개 확인해보고 싶어서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제일 가보고 싶었던 곳은 영종도쪽이였는데, 통행료 압박 때문에 한두개 보려고 가기는 힘들 것 같아 그냥 논현동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한눈에 봐도 멋진 오피스텔 21층 물건이 나와있기에 찾아가봤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 남동구 논현동 637-2 코아루파크 에이동 2102호 - 용도 : 오피스텔(주거용) - 감정가 : 100,000,000원 - 최저가 : 70,000,000원 - 면적 : 30.01 - 건축연도 : 2011년 ..

[오피스텔 경매]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8124 강제경매 입니다. 강제경매는 주로 은행이 아닌 개인이 빌려준 돈 못받아서 나오는 경매로 보시면 됩니다.3회차에 미납으로 다시 나온 물건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사거리의 한 부분에 있는 그러니까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병원건물입니다. 전체가 병원이 들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병원은 한번 들어오면 오래도록 그자리를 지킵니다. 건물주에게는 아주 좋은 세입자이죠. 병원은 약국을 또 데리고 들어오죠. 오피스텔은 맨꼭대기층인데, 아마도 다른 점포가 있다가 11년에 오피스텔로 리모델링을 한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2011년부터 비어있었다고 하기에는 근 7년간 비어있을 것 같지는 않고 뭔가 일이 있었지않나 생각해봅니..

[경매 뉴스]노원구 상계동 84.8 아파트 4억1840만원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번에 매경에서 추천하는 물건 결과 입니다.그냥 지나칠까 했는데, 서울 물건은 제가 따로 소개를 안해드리기에 궁금하실 수 있겠다 싶어서, 기존글 추려내어 결과만 추가했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기사 소개 : https://ramideunioni.tistory.com/187 ※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응암동 아파트 전용 141.0 사건번호 18-5184 서울 은평구 응암동 759 백련산힐스테이트 아파트 113동 605호가 경매 나왔다. 16개동 1106가구의 대단위 아파트 단지로 2011년 12월에 입주했다. 15층 건물 중 6층으로 남서향이며 전용 141.0의 3베이 구조로 방이 4개다. 최초 감정가 ..

[오피스텔 경매]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14011 물번1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9 [물번2 결과 다시보기]https://ramideunioni.tistory.com/193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는 5500만원, 대로변쪽은 6000만원정도로 보입니다. 전세는 4000만원, 월세 200만원에 25만원으로 보입니다. 어제에 이어 소개를 드리고 있는데, 이 물건이 아닐수도 있지만 오피스텔은 구조만 보시..

[오피스텔 경매]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14011 물번2 임의경매 결과입니다. 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 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 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8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는 6500만원, 대로변쪽은 7000만원정도로 보입니다. 전세는 5000만원, 월세 200만원에 25만원으로 보입니다. 이 물건인 것 같습니다. 매물이 올라온것이 2016년 1월입니다. 4개월 살았는데 사정상 나간다고 나와있는데, 소유자 원씨가 2015년 7월말에사서 집 좀 꾸미고, ..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5월 1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매매가격은 하락폭 유지되고, 전세가격은 하락폭이 축소되었다고 합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5월 1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유지, 전세가격 하락폭 축소[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5월 1주(5.6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8% 하락, 전세가격은 0.07%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8%]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하락폭을 유지했다. 수도권(-0.07%→-0.06%)은 하락폭 축소, 서울(-0.05%→-0.05..

[경매 뉴스]2019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주간매매동향 보고서를 확인하러감정원 홈페이지에 갔다가 창업경진대회 공고가 있는 것을 확인하여한번 가지고 와 봤습니다.관심이 있는분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재밌을 것 같습니다.이 공고는 감정원에서 처음 공고했던 3월부터 봐왔던 것인데, 나도 참여하고 소개를 한번 드려야지 했던 것입니다. 역시 시험 앞둬야지 움직여진다고 여태껏 미루다가 이제 곧 신청마감이 되는 시점이 와서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생각해둔 것이 있어서 잘 정리만해서 제출하면 되긴하는데, 글쎄요...과연 기한내 제출하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공모전 포스터를 보니, 3/18부터 공모전이 시작되었네요. 저는 아이디어 개발부분으로 한번 아이디어만 제출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품, 서비스개발..

제주 삼도2동 서문공설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제주에 볼일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일정이 꼬여서 빌라물건도 몇개 보려고했다가, 다 취소되고 그냥 회나 한접시 먹고올라왔네요.-_-;별도 카테고리가 없어서 그냥 나중을 기약하며... 실은 5월에 제주도에 갈일이 생겨서 이웃분들께서 제주도 맛집, 볼거리 소개를 유심히 봐뒀었습니다. 다는 못 돌아봐도 한두군데라도 들러야지 했었습니다. 볼일이 갑자기 취소되어, 제주갈 맛이 떨어져, 경매물건 검색도 다 치우고 그냥 다음에가지 뭐 이러고 있었는데...또 갑자기 가라고 하네요. 일이 꼬일라치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더니, 저는 쌍코피가 터진듯합니다. 숙소에 짐을 풀었을때만 해도 좋았는데...급하게 갔다가 급하게 올라왔습니다. 하루도 안되니 스쿠터를 빌려서 몇몇 곳만 좀 둘러보고, 분위기 ..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4월 5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모두 하락폭이 축소된다는 이야기입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4월 5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 축소[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이번 보고서에는 PDF 빠져있어, HWP문서로 업로드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4월 5주(4.29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8% 하락, 전세가격은 0.08%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8%]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축소됐다. 수도권(-0.10%→-..

[경매 뉴스]노원구 상계동 84.8 아파트 4억184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경매 관련된 재미난 기사가 있으면 가져와볼까 합니다.정기적으로 가져오는 것은 아니고 그때 그때, 눈에 띄이는 기사를 가져와볼까 합니다.시간되실 때 한번 찬찬히 읽어보시면 재밌지않을까 합니다.매일경제에서 추천하는 물건 소개입니다. ※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4월 29~30일 서울 및 인천, 성남 경매시장은 124건이 경매 진행돼 이 중 45건이 낙찰됐다. 낙찰률은 36.3%, 낙찰가율은 91.1%, 평균응찰자는 3.2명을 기록했다. 이번 주 최다응찰자 물건은 서울 광진구 중곡동 전용면적 48.8 다세대로 경매에 23명의 응찰자가 몰려 감정가의 85.2%인 2억7777만원에 낙찰됐다. 최고가 낙찰 물건은 경기 성남시 분..

[아파트 경매]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7722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80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는 1.5억정도, 월세는 보증금 2000만원에 60정도 수준으로 조사됩니다. 이 집도 세입자받아서 운영하기보다는 실거주 목적으로 접근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실평형으로 28평 정도되고 방3개에 화장실 2개 있는 구조도 괜찮아 보이는 아파트입니다. 방구조와 인테리어 사진도 찾아보니 드림타운2로는 확인이 되..

[빌라 경매]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3587 강제경매 결과입니다.물에 잠겨있던 처참한(?) 모습의 빌라였죠.낙찰받으면 안되는 위험한 물건의 예시라고 소개해드렸었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70 ※ 이 노란박스의 링크로 가면, 사건 물건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만 보기힘들고, 보고 다시 오기도 힘든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대표사진을 하나 가져오는 것으로 포맷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6. 시세조사주로 지하층은 지상층보다 넓습니다. 근데 이집은 그렇지도 않습니다. 매매는 4000만원, 전세는 1500만원, 월세는..

[경매 뉴스]전입신고 날 근저당설정한 집주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퇴근하면서 유투브를 들여다보는데 경매에 관한 안타까운 사연을 KBS NEWS에서 소개하기에 영상을 가져와봤습니다. 뉴스를 게시하는 것이 저작권에 문제가 되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출처를 밝힌다면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좀 더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영상의 제목 자체가 쇼킹합니다. 전입신고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금 짚어볼 수 있는 경매 관련 뉴스라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뉴스에 등장하는 장준수씨는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사정은 딱하지만, 경매 권리분석상 문제가 될만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근저당권설정이 최우선 순위로 오기때문이죠. 영상속의 권리관계를 순서대로 표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1. 임대업자 A, 세입자 장준수와 전세계약2. 이사당일, ..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4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4월 4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모두 하락폭이 확대된다는 이야기입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4월 4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 확대[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4월 4주(4.22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10% 하락, 전세가격은 0.11%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10%]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확대됐다. 수도권(-0.08%→-0.10%)은 하락폭 확대, 서울(-0.06%→-0.06%) 및 지방(-0.09%→-0...

[아파트 경매]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해맞이그린빌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3119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81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블라블라 매매가 1.2억, 전세 9500만원, 월세 1000만원에 50만원정도로 조사됩니다. 집이 좋습니다. 신혼부부 뿐만 아니라 중, 고등학생 아이를 키우는 집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아이들이 많으면 좀 비좁을 수는 있겠지만 한자녀 가정이면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집값에 비해 월세가 적은데, 전..

[아파트 경매]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해맞이그린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1195 임의경매 입니다. 전에 소개드렸지만 지인이 포항에 살고 있습니다.아파트 찾아봐달라고 부탁해와서 찾아보고 있습니다.큰 지진도 있었고, 공급이 너무 많아현재도 하락세가 여전하지만 어떤지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멀리 바다건너 포스코가 보이는 아파트 물건이 나왔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정남향으로 뽑아낸 아주 멋진 방향입니다. 해가 계속 듭니다. 옆건물에 약간 가려지긴하지만 이정도는 먼지 결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앞에 공원이 높이만 낮으면 저층에서도 포스코가 보일텐데 저층이라 포스코까지는 안보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단지는 오르막에 위치하고 있고 사진처럼 앞쪽을 다 내려다보게 만들어서 저층이라도 답답한 ..

[아파트 경매]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7722 임의경매 입니다. 제 지인이 인하대 문화의 거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식사를 하고 물건을 보러나서면 되죠.그 일대에 경매물건은 매일매일 엄청나게 쏟아지죠.용현중 부근으로 깨끗한 아파트 물건이 나왔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깨끗한 이 건물이 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입니다. 사실 아파트 물건을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대법원경매사이트에서 아파트로 설정해두고 검색을 했는데 1억원이하 물건이 눈에 띄이길래 바로 유료사이트로 검색해보았죠. 생김이 빌라더군요. 지난 글에서도 법원에서도 실수를 한다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분류가 잘못되었나보네 했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표기한 것이네요. 건축법상 5층이상이면 아파트로 분류됩니다..

[아파트 경매]육가공업체 사장님의 몰락, 본리동 롯데캐슬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321 강제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77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는 3.5억(저층 3.3억)으로 보입니다. 전세 2.7억(저층 2.55억), 월세는 6000만원에 58만원에 거래된 것이 확인됩니다. 안타깝게도 이렇게 깨끗하고 좋은 물건은 입찰자가 많고 입찰가 90% 정도로 높을 것입니다. 제가 주간아파트 매매, 전세 동향에 관한 포스팅을 하는데, 대구쪽은 매매가도 전세가도 오름세로 조사될 때가 많았는데 이 아파트도 2016년부터 급격하게는 아니지만..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41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4월 3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모두 하락폭이 확대된다는 이야기입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4월 3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유지, 전세가격 하락폭 축소[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4월 3주(4.15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9% 하락, 전세가격은 0.09%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9%]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하락폭을 유지했다. 수도권(-0.07%→-0.08%)은 하락폭 확대, 서울(-0.07%→-0.06%) 및 지방(-0.10%→-0...

[아파트 경매]육가공업체 사장님의 몰락, 본리동 롯데캐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321 강제경매 입니다. 4월 25일 10시 개찰될 물건입니다.결과는 내일 게시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롯데캐슬은 단지입구 출입구를 이렇게 만들어두죠. 한눈에 봐도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나무도 충분히 많아 보이고 잘 가꿔놨습니다. 바로 앞에는 1단지 후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196-1, 본리2차롯데캐슬 206동 14층 1404호 -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356,000,000원 - 최저가 : 249,200,000원 - 면적 : 84.986 - 건축연도 : 2009년 - 방개수 : 3 / 2 - 세대수 : 473세대 / 6개..

[오피스텔 경매]신축 오피스텔이 너무 많은 숭의동 힐타운오피스텔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0653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74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주변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매매는 전혀없다고하며, 보증금 2000만원에 월 50만원(1000/60)으로 운영가능할 것이라고 조사됩니다. 도원역 주변으로도 신축빌라가 많이 있습니다. 교통이 좀 빠지는 이곳에 세입자를 들이려면 가격이 좀 저렴해야겠네요. 바로 앞에 큰 한빛오피스텔 작은평수가 3500만원에 물건이 ..

[빌라 경매]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_매각불허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8405 강제경매 물건이 매각불허가가 떨어졌습니다. 무슨일이 있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권리분석 :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5 입찰결과 :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6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권리분석, 입찰결과까지 완료된 물건이였습니다. 물건 검색하려고 들어갔더니 '매각불허가' 물건임을 알리는 깜빡 깜빡거리는 알람이 확인되더군요. 매각불허가는 법원에서 사건물건에 대해 조사한 결과가 잘못되었다고 인정할때, 불허가가 떨어집니다. 법원에서는 경매를 위해 매각물건명세서(매물서)를 제공하는데, 이 매물서에는 점유자 정보와 인수되는 권리에 대해 적게 되어 있습..

[오피스텔 경매]신축 오피스텔이 너무 많은 숭의동 힐타운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0653 임의경매 입니다. 이렇게 오늘 소개해드린 물건은 금일 10시에 인천지법에서 입찰을 합니다.12시반이면 개찰이 끝나 결과확인 가능하죠.그럼 그 결과를 다음주중에 올리는 것입니다.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2015년에 그러니까 갭투자가 한참 붐을 일으키고 끝물일때...빌라, 오피스텔이 정말 많이 지어졌습니다. 이곳도 깨끗한 오피스텔이 즐비한 곳이더군요. 대부분 비슷한 시기에 조밀하게 엄청나게 지었겠죠. 왼쪽 옆으로 다음 블럭까지 죄다 오피스텔입니다. 깨끗하고 큼직한 신혼 부부가 살기에 적당한 좋은 집이 나왔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148-9, 15힐타..

[아파트 경매]볼펜 한번 잘못 놀리면...내손동 포일자이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4974 임의경매 입니다. 2018년 10월에 취하된 물건인데, 경매에서 자주하는 큰 실수를 보여드리려고 사건번호도 생각이 안나서 가물가물한 것을기억을 더듬어 더듬어 찾아냈습니다.인간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죠. 안양 인덕원에서 군포 또는 수원으로 넘어가는 길에 어마무시하게 큰 아파트 단지가 바로 포일자이입니다. 한눈에 봐도 약간 고급스럽습니다. 동간 간격도 넓직넓직하고, 조경도 잘해두었고 편의시설도 아주 잘 되어있는 좋은 아파트죠. 감정가 8억에 1회 유찰되어 최저가 6.4억으로 산정되었습니다. 제가 이날은 인천지법쪽으로 입찰하러 가는 바람에 군침만 흘리고 말았는데, 얼마에 낙찰되었을까 궁금했었습니다. 다녀보면 인천지법이 경매진행이 제일 빠..

[아파트 경매]빈집은 피하고 보는게 상책, 인덕동 우방신세계타운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3565 강제경매 입니다.2019타경 30168 임의경매 중복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2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 8300만원, 전세 5500만원, 월세 500만원에 32만원으로 거래되었는 것이 확인됩니다. 전체적으로 수리를 한집이 이정도 시세인 것으로 보이고, 7000~7500만원에 거래되는 집은 수리되지 않은 집으로 보입니다. 이 사건번호로는 취하될 것이고, 2019타경 3016..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4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4월 2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전반적으로 하락세가 축소한다는 이야기입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4월 2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 축소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4월 2주(4.8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9% 하락, 전세가격은 0.10%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9%]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축소됐다. 수도권(-0.10%→-0.07%) 및 서울(-0.08%→-0.07%)은 하락폭 축소, 지방(-0.12%→..

[빌라 경매]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3587 강제경매 입니다. 오늘은 물건의 입찰을 위해 소개드리는 것이 아닙니다.입찰일도 많이 남아있는데, 소개해드리는 것은 이런 물건은 무조건 피해야한다는 그런 뜻에서 함께보려고 합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땅중에 길이 막혀있는, 길이 없는 땅을 맹지라고 하는데 빌라중에도 그런 위치에 지어지는 집이 있습니다. 인천은 좁은 땅에 바짝바짝 지은 집이 특히 많습니다. 대도시로 역사가 길기때문에 어쩔수없습니다. 사실 이 빌라는 이전 3회차 유찰에 발견하고는 뜨악했었는데, 누수가 있는 집을 보여드리고자, 제가 한번씩 말씀드리는 지옥(?)이 펼쳐지는 집이 무엇인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오피스텔 경매]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14011 물번1 임의경매 입니다.2번만 소개해드리려고 했었는데,들여다보니 제법 괜찮은 것으로 보여 1번까지 같이 소개해드립니다.외부 사진 대신 방안의 사진 위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대로변에 위치한 오피스텔입니다. 두개동인데 바로 왼편에 보이는 A이동이 오늘 사건 물건입니다. 200세대 가량되는 규모의 오피스텔이다보니 편의점이 각동에 하나씩 있습니다. A동에는 이마트에브리데이24, B동에는 GS25네요. 1층에는 식당과 빨래방, 네일샵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2층에는 피트니스센터가 크게 들어서있고요. 생활전반으로 불편함이 없는 좋은 오피스텔인 것 같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

[오피스텔 경매]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14011 물번2 임의경매 입니다. 한 소유주가 투자용으로 두개를 사서 운영한 것이죠.위치가 좋고, 저렴해보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대로변에 위치한 오피스텔입니다. 두개동인데 바로 왼편에 보이는 A이동이 오늘 사건 물건입니다. 200세대 가량되는 규모의 오피스텔이다보니 편의점이 각동에 하나씩 있습니다. A동에는 이마트에브리데이24, B동에는 GS25네요. 1층에는 식당과 빨래방, 네일샵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2층에는 피트니스센터가 크게 들어서있고요. 생활전반으로 불편함이 없는 좋은 오피스텔인 것 같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동 250-1,외 3필지, 간석오피앙에이 308호 - 용..

[경매 절차]대법원 전자소송 지급명령편 [내부링크]

대법원 전자소송_지급명령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이전에 지급명령이 무엇인지, 지급명령의 절차는 어떤지, 지급명령 신청방법 및 지급명령신청 비용에 대해 알아보고 지급명령을 통해 경매로 나온 예시 사건을 함께 보았습니다. 세입자에게 밀린 월세를 받기 위해, 채무자에게 돈을 받아야하는데 못받을 때 사용하는 법적 강제 방법이 바로 지급명령입니다. 서류를 통해 직접 지급명령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를 전자소송을 이용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 전자소송 홈페이지 : 전자소송 임대차계약서에 명시한 대로 2회 이상, 월차임이 연체가 된다면 바로 법원에 '세입자가 돈을 안내는데 돈을 낼 수 있도록 명령을 내려주세요'라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명도소송이나 강제집행과 같이 별..

[빌라 경매]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8405 강제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는 6000만원정도, 월세는 500만원에 30만원정도로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올수리가 다되어있는 2층의 시세가 이정도일 것이고, 매매가 5000~5500만원정도에 300만원에 30만원정도로 접근하는 것이 더 정확할 것 입니다.- 예상낙찰가 : 4300만원- 제반비용 : 450만원(수리비 300, 이사비 30)- 입찰기일 : 2019-04-09제가 입찰한다면 4300만원을 적어냈을겁니다...

[빌라 경매]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 [내부링크]

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8405 강제경매 입니다. 얼마전 지급명령을 소개해드렸었는데 딱 마침 예시로, 지급명령이 떨어진 사건이 경매로 나왔네요. 벽산페인트에서 소유주를 상대로 받을 돈이 있는데, 소유주가 돈을 안주고 있으니 국가기관을 통해 돈을 받으려고 하는 것이죠. 이 지급명령신청을 통해 법원에서 지급명령 판결을 내리면 지급명령문을 가지고 소유주가 갖고 있는 재산에 가압류를 걸거나, 이와 같이 강제경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입자인 경우에는 부동산 자산이 없으니 세입자 금융거래를 막아버리는 주거래통장을 확인하여 통장에 가압류를 걸어버리는 것이죠. 지급명령신청을 하여 지급명령문을 전달받으면 대법원 사건..

[오피스텔 경매]미납으로 돌아온 향남읍 다인블루빌 오피스텔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366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57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전과 같이 중간사이즈 물건만 나와있습니다. 중간사이즈 물건의 매매가로 가격을 유추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투룸이 매매 7400만원, 월세 1000만원에 40만원에 나와있으니, 4000만원 후반대에 월세 500만원에 30만원수준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예상낙찰가: 3651만원- 제반비용: 320만..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4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4월 1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모두 하락폭이 확대된다는 이야기입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4월 1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 확대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4월 1주(4.1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11% 하락, 전세가격은 0.12%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11%]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확대됐다. 수도권(-0.09%→-0.10%)은 하락폭 확대, 서울(-0.09%→-0.08%)은 하락폭 축소, 지방(-0...

[아파트 경매]빈집은 피하고 보는게 상책, 인덕동 우방신세계타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565 강제경매 입니다.2019타경 30168 임의경매 중복입니다.강제경매는 선순위 근저당권 금액이 커서 무잉여로취하될테고, 임의경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절친한 지인의 형제가 집을 하나 사볼까하고 있다며 저렴한 것 있으면 알려달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20평 이상의 저렴한 아파트란 조건이였습니다. 포항의 몇개 동에 대해서는 그래도 물건을 들여다보았고, 지인 몇명의 집에 놀러가봐서 잘은 모르지만 한번 알아보겠다고 일러뒀죠. 10개 가량 봐뒀던 것 중에 집만 두고 보니 제일 좋은 물건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물건입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인덕동 7, 우방신세계타운1차 105동 1..

[빌라 경매]인하사대부고 주변 빌라, 학익동 현석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351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58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는 5500만원, 월세는 300만원에 20만원정도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됩니다. 집수리가 전반적으로 이뤄져야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나이대는 30대 중반정도로 예상되지만 부평동 아파트에 살다가 이곳으로 이사온 것으로 보아, 무언가 잘 안풀려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나 생각됩니다. 내부 수리는 전체로는 못했을 것이고 불편한 점만 조금씩 개보수하여 그냥 살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간 수리(샤시 시공 X)하여 세를 ..

[빌라 경매]꼭 확인하자 등기부등본, 율목동 신우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411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56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 매매가는 4500만원선, 전세는 잘 안보이지만 2000만원, 월세는 300에 25만원(200-27) 정도로 보입니다. 동인천역까지 걸으면 대략 10분 정도가 걸립니다. 이정도면 교통은 무난한 편이고, 편의시설도 제법 잘 갖춰진 괜찮은 집입니다. 이주변에는 세입자를 구하기 위해서 집수리를 다~해둔집도 그렇게..

[빌라 경매]인하사대부고 주변 빌라, 학익동 현석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3515 임의경매 입니다. 학익동에 위치한 인하사대부고 옆의 물건입니다. 제가 법원갔다가 들르는 주요 길목이죠. 지도를 다시 보니 제가 다니던 골목의 옆쪽에 있는 물건이라 제가 직접 만나본 적은 없는 물건인데, 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전경사진만 보고 '오 올수리집인데...'하시면 곤란합니다. 사진상 맨 오른쪽에 있는 전봇대의 바로 옆 건물이 아닌 그 옆에 약간 푸르스름한 건물이 바로 현석빌라입니다. 1층, 2층에 빗물받이와 샷시시공이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허나, 안타깝지만 여긴 지하1층과 1층입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율목동 신우빌라처럼 지하층 물건이 아주 좋은 물건이라고 볼 수 있죠. 뒷쪽만이 아니라 앞쪽에도 그물..

[오피스텔 경매]미납으로 돌아온 향남읍 다인블루빌 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66 임의경매 입니다. 작년 12월에 소개해드린 물건입니다. 당시 낙찰이 되어 기억 속에서 지웠는데 다시 나타났네요.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으로, 잔금 납부를 하지 않아 다시 경매로 나왔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 연관글 ] https://ramideunioni.tistory.com/60 소개해드릴 물건을 찾다가 눈에 익은 이름과 사건번호가 눈에 띄였습니다. 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렴한 물건을 주로 찾다보니, 한눈에 들어온 것이기도했지만 말이죠. 전경사진을 봐서도 알겠지만 혼자 삐쭉 높은 건물이 바로 오늘 사건 물건입니다. 낙찰이후에 잔금까지 대략 2~3개월이 걸립니다. 딱 3개월만에 이전 회차 최고가매수신고인의 잔금..

[빌라 경매]꼭 확인하자 등기부등본, 율목동 신우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4115 임의경매입니다.중국국적의 세입자가 사는 곳이네요.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간만에 오피스텔 물건이 올라와서 좋다고 보고 있었는데, 제가 아직 안가본 송도쪽의 물건이였습니다. 청라에도 똑같은 이름의 오피스텔이 있어서 관련서류를 모두 다운받아서, 분석하려고 보다보니, 송도더군요. 송도는 제가 제대로 임장가본적이 없어서 어딘지 위치를 정확히 모르겠어서 접고, 이 율목동 물건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중구 율목동 231-24, 신우빌라 나동 1층 102호-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감정가 : 62,000,000원- 최저가 : 21,266,000원(감정가 34%..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31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3월 3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전반적으로 계속 하락세를 유지한다는 이야기입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3월 3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축소, 전세가격 하락폭 유지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3월 3주(3.18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8% 하락, 전세가격은 0.10%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8%]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축소됐다. 수도권(-0.09%→-0.08%)은 하락폭 축소, 서울(-0.10%→-0.10%)은 하락폭..

[빌라 경매]수봉산의 수봉공원 입구쪽, 용현동 설악파크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0571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그대로 써냈다면 낙찰받았겠네요.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53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는 5500만원 정도, 전세시세는 3천만원, 월세는 거래가 잘 안된다고 합니다. 월세가 잘 안나가는 집입니다. 이 설악파크빌라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여 매물이 나오기만 하면 제가 들여다보게 됩니다. 하지만 위치도 매우 불편하고 안좋기도하고, 물건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물건에 진입하기 위해서 대략 3분가량을 썰렁한~ 골목 안쪽으로 걸어야만 빌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낮에 가봤을 때도 밝은 느낌이 아니였..

[빌라 경매]수봉산의 수봉공원 입구쪽, 용현동 설악파크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0571 임의경매 입니다.수봉공원 입구쪽 빌라입니다.수봉공원을 한번이라도 가보신 분이 계시다면 아시겠지만,경사가 매우 심한 곳이죠.이곳에 위치한 빌라물건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 설악파크빌라는 제가 재작년인지 작년인지 여름에 낙찰받아볼까하고 임장을 갔다와본터라 잘 알고 있는 빌라죠. 수봉산의 빡셈에 두손, 두발 다 들었었는데, 이 빌라의 영향이 컸었죠. 경사가 어찌나 심한지 발톱이 빠질뻔했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같이 들여다보시죠.사진의 설악파크빌라는 빌라진입초입쪽으로 12동입니다. 동이 굉장히 많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 454-470, 설악파크빌라 5동 1층 102호- 용도 : 다세대주택..

[아파트 경매]휴먼시아 단지를 잘 이용하면 좋을, 만수동 공작아파트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2956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45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시세는 7천만원 미만으로 보이고, 월세는 올수리한 집에 한해 500만원에 월 3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조사됩니다. 이집은 싸게 낙찰받아서 올수리를 하면 집이 아주 괜찮아보입니다. 하지만 올수리에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아래 사진은 네이버에 올라온 올수리 매물입니다. 이 물건은 5층인데 시세가 7500만원정도 됩니다. 1층 물건을 이정도로 꾸며놓으면 인기있는 물건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집도 샤시를 보니 ..

[경매 절차]양도소득세 같이 알아둬야할 경매 세금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같이 알아둬야할 경매 세금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제가 몸이 안좋아 늑장을 부리다, 출근을 하는 바람에 스크랩해둔 칼럼글을 함께 들여다 볼까 합니다. 경매를 통해 부동산 취득시 징수해야할 세금에 대한 글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같이 들여다보시죠. 개 요 일반적으로 경매는 여러 명의 매수희망자 중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사람에게 소유권을 이전하는 매매의 한 형태입니다. 그 매매의 목적물이 부동산인 경우를 부동산경매라고 합니다. 부동산경매는 법원이 진행하는 것으로, 채권자가 채권을 회수하기 위해 국가기관인 법원을 통해 실시하는 공적인 절차입니다. 따라서 개인이 진행하는 일반매매에 비해 합리성과 공정성이 확보될 수밖에 없습니다.그런데 이러한 부동산경매 참가자 중에는 장기적으로 보유하려는 ..

[경매 용어]지급명령 신청방법 [내부링크]

지급명령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엊그제 지급명령이 무엇인지, 누구에게 하는지, 그 효력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지급명령을 신청하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급명령 신청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제가 이 지급명령신청을 하기 위해, 절차를 알아보다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제 소유빌라중에 젊은 여자분이 사는 곳이 있는데, 이분이 지난 1월부터 지금까지 4회 총 160만원에 해당하는 월차임을 미지급하였기에 지급명령신청을 하려고 하였습니다. 신청절차도 간단하고, 신청이후 명령까지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더군요. 지급명령이 떨어지면 바로 그분 명의 통장에 압류를 걸어, 그러니까 그분의 재산을 묶어두는 것이죠. 압류가 걸리면 모든 은행 행정업무가 불통이 ..

[경매 용어]지급명령_개념 및 효력 [내부링크]

지급명령_개념 및 효력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급명령에 대해 알아보고자합니다. 제가 소개드리는 대법원 경매 물건 중, 대부분 이 지급명령을 통해 강제경매개시로 경매나옵니다. 'A가 B에게 돈을 줘!!'라고 국가가 인정하여, B에게 A한테 돈을 줄 것을 명령하는 것입니다. 지급 명령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쉬운 예가 바로 임대차계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주임법)은 사회적 약자로 정의된 임차인(세입자)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강력한 법입니다. 이 주임법을 잘 활용하여 월차임을 안내고 배째라고 눕는 세입자도 많이 있죠. 보증금을 까면서 월세를 연체하다하다보면 보증금은 안남고 월세는 계속 연체를 하는 일이 발생되게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 지급명령이라는..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지급명령신청 및 비용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지급명령신청 및 비용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전에 소개해드린 것처럼,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로 지급명령신청을 마무리지을까 합니다. 지급명령이 무엇인지, 어떤 힘을 갖는지와 신청하는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미는 역시 비용입니다. 지급명령신청 작성 및 비용이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차 드리는 말씀이지만, 우리가 안해보고 왠지 낯선 용어라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법무사나 소장대필, 변호사를 통할 필요가 전혀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중 감히 꿀팁이라고 말할 수 있는 지급명령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아직 세입자를 받아보지 못한 분도 계실테지만, 알아두면 나중에 ..

[아파트 경매]휴먼시아 단지를 잘 이용하면 좋을, 만수동 공작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2956 임의경매 입니다.빌라만 중점적으로 다룬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빌라가격의 소형아파트라면 이야기가 틀려지죠.무슨 사연인지, 괜찮은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애매한 빌라보다 오래된 소형 아파트가 가격이 비슷해도 훨씬 더 낫습니다. 나중에 재개발로 인한 시세차액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빌라는 사실 시세차액이라는 말 자체가 우습고, 더 밑으로만 안빠지면 다행입니다. 재개발지역이라고 묶인다고 쳐도 주민들간에 불협화음도 많고 이해관계가 너무 많이 얼퀴고 설켜서 보상이 힘듭니다. 그러므로 빌라는 싸게 아주 싸게 받아서 현시세보다 약간 싸게 내놓으면 됩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3-73, 공작아파트 가동 1층..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3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매주 확인해야지했던 것이, 한달만에 다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뉴스의 부동산란을 보시면 요몇일 경매 관련 기사가 계속 실리더군요.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을 듯하여,매매, 전세동향 이후에 포스팅에서 다뤄봐야겠습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3월 2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유지, 전세가격 하락폭 축소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3월 2주(3.11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9% 하락, 전세가격은 0.10%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9%]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하락폭을 유지했다. 수도권(-0.08%→-0.09%)은 하락폭 확대..

[빌라 경매]건물 뒤에 건물있어요, 만수동 서울주택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9182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40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시세는 6500만원, 전세 2000~2500만원, 월세 500만원에 30만원정도로 조사됩니다. 주변시세는 6500만원이지만, 이 물건은 채광과 통풍, 뷰가 하나도 없는 답답한 물건으로 세입자 구하기가 쉽지 않은 물건입니다. 하지만 주변 빌라보다 사이즈가 큰 편이고, 1층인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이 물건 입찰하지 않습니다. 제가 싫어하는 입지의 물건이고, 일단 제가 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기 때문에, 세입자에게 들어와..

[빌라 경매]건물 뒤에 건물의 앞건물, 만수동 서울주택4동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1809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월요일에 소개해드렸던 2018타경 9182 임의경매, 서울주택 3동물건은 내일 포스팅에서 만나보시도록 하시죠.다 써놨던 글을 뻘짓하다가 지워졌는데,다시 쓰자니 엄두가 안나서요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41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시세는 6500만원, 전세 2000~2500만원, 월세 500만원에 30만원정도로 조사됩니다. 주변시세는 6500만원이며 세입자가 선호하는 2층 물건입니다. 주변 빌라보다 사이즈가 크고, 방3개에 화장실 2개 구조에 올수리된 집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빌라 경매]건물 뒤에 건물의 앞건물, 만수동 서울주택4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1809 임의경매 입니다.원래 오늘은 어제 소개드린 2018타경 9182 임의경매 물건에 대한 결과를포스팅해야하지만, 같은 동 물건이 바로 다음날 진행예정이라물건분석을 먼저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레와 3일 뒤에는 각각의 물건에 대한 경매결과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같이 들여다보시죠. 어제 제가 소개해드렸던 물건입니다. 서울주택 3동 101호. 오늘 물건을 찾다보니 '똑같은 곳이구나' 하고 봤더니 옆동(4동)이 물건으로 나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파란색 동그라미는 어제 소개해드렸던 서울주택 3동이며 동그라미 위치가 바로 1층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물건은 그 바로 옆인 서울주택 4동이며 2층입니다. 큰 붉은 동그라미가 있는 곳이 바로 2층..

[빌라 경매]건물 뒤에 건물있어요, 만수동 서울주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9182 임의경매 입니다.같이 들여다보시죠. 만수동도 제가 자주 다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소형에 저렴한 물건을 찾다보니 빌라물건이 넘쳐나는 지역이 제가 주로 임장다니는 곳이 되었습니다. 만수동은 지난 포스팅에서 아남빌라, 대산빌라, 경인빌라 등등 참 많이 소개해드렸던 곳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한번 찾아봐주시면 좋은 시간이 될 것 입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109-305, 서울주택 1층 101호-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감정가 : 92,000,000원- 최저가 : 45,080,000원- 면적 : 47.61- 건축연도 : 1996년- 방개수 : 3/1- 세대수 : 10세대(5개동)- 주차여부..

[빌라 경매]소소한 용돈벌이가 가능할까? 주안동 신원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5406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38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는 5500만원, 전세는 2000만원, 월세는 500만원에 30만원으로 조사됩니다. 저층이면서 소방도로와 맞닿아있는 1호라인이면 6000~6500만원까지 거래될 것 입니다. 4층에 2호 라인으로 세입자가 이사할 때도 1호라인보다 이사비를 더 받습니다. 하지만 주변 건물보다 높아 채광과 통풍이 잘 되며, 깨끗하게 올수리된 집으로 도배, 장판만 해두면 세입자 받는데 전혀 문제가 없겠습니다. 4층은 중개소에서도 중개를 잘 안해줍니다. 오..

[빌라 경매]소소한 용돈벌이가 가능할까? 주안동 신원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5406 임의경매입니다.제가 자주 다니는 주안동 신동아 단지 근처 물건입니다.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곳은 제가 운영하는 빌라가 있는 곳이기도 하고, 바로 인천지법 인근입니다.제가 전에 팁으로 하나 알려드렸던 것인데 기억이 나실지 모르겠습니다. 입찰기일에 경매법원을 가기위해 인천지법에 차를 가지고 가면, 우선 정부기관이기 때문에 차량10부제를 확인하고, 가져간다치더라도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주안3동쪽이나 학익2동 신동아단지에 주로 주차를 합니다. 신동아 7차나 8차에 가면 주차하기 수월합니다. 경비원이 불러세우면 '***호 방문입니다.'라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지나가면서 몇번이나 봤던 곳인데 ..

[경매 뉴스]주택대출 문턱 높아진 '투자혹한기'...경매시장을 활용하라 [내부링크]

주택대출 문턱 높아진 '투자혹한기'...경매시장을 활용하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2016년 기사를 소개할까합니다. 왜 다 지나간 기사를 다시 들춰보는거냐고 반문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자, 제가 왜 한달마다 매매동향을 확인하는지, 왜 2주로 매매동향 주기를 수정했는지, 그 이유가 오늘 이 포스팅에서 정리가 되지않을까요? 어떤 뉴스였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기사개요입찰 경쟁 줄어든 조정기"경매의 적기가 왔다."응찰가 산정 신중해야자금 조달 계획 철저히 세워야오피스텔·상가 반사이익 기대경락잔금대출마치며... 기사개요 제가 마구잡이로 메일에 오려다 붙여두는 뉴스라, 출처가 따로 없는데 '한국경제'에 실린 글이였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는 곧 경매 적기가 오고 있다고 생각하고..

[빌라 경매]3년 묵힌 상속된 경매물건, 주안동 소망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6타경 20529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제 예상과는 달리 높은 가격에 매각되었습니다.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35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는 7000만원 정도, 전세는 2500~3000만원, 월세는 500만원에 40만원인 것으로 조사됩니다.인천기계공고 인근의 빌라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그 곳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주안초등학교를 빌라들이 감싸고 있습니다. 가보시면 주변이 아주 잘 정돈되어 있고 깨끗, 한산합니다. 빌라보다는 다가구주택, 연립주택이 많습니다. 작은 규모의 슈퍼가 종종 보이고 상가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대..

[빌라 경매]3년 묵힌 상속된 경매물건, 주안동 소망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6타경 20529 임의경매 입니다.2019년인 지금 3년전 사건의 물건이 나온 것입니다.무슨 사연이 있길래 3년이나 묵혔다가 이제서야 나왔는지 궁금합니다.사건 물건 같이 들여다보시죠. 건물 방향과 주변 건물로 가려져, 전반적으로 어둡습니다. 물받이와 방범창, 화이트샤시가 시공되어 있는 집...이였으면 좋겠지만 사건 물건은 그 바로 옆입니다. 샤시가 오래된 것입니다. 약간 높은 1층이라 도둑이 들기 쉬운데, 방범창도 없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소유주가 1960년 초반 생으로, 혼자서 살았습니다. 수리가 전혀 안되어 있는 집이라고 생각하고 보면 되겠네요. 함께 보시죠.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1417-56, 소망빌라 1동 1..

[오피스텔 경매]어설픈 가장임차인의 흔적, 삼산동 삼산노블시티프라자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3431물번4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33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 전세거래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월세만 확인되는데 500만원 50만원으로 확인됩니다. 거래되는 모든 방이 제일 작은 사이즈(500만원에 40만원)를 제외하고 모두 보증금 500에 50만원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본 물건은 오피스텔에서 가장 큰 방에 위치도 좋습니다. 다만, 난방비를 포함한 관리비는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문제는 가장임차인인데, 명도에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민, 형법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피스텔 경매]어설픈 가장임차인의 흔적, 삼산동 삼산노블시티프라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3431 물번4 임의경매 입니다.빌라물건을 찾고 있는데, 적당한 가격의 매력있는 물건이 안보이네요.굴포천역 인근 번화가에 위치한 오피스텔입니다.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입지 좋은 오피스텔로 보이네요.어떤 사연을 갖는 물건인지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이 물건은 물건번호 4번입니다. 입찰표에는 사건번호와 물건번호를 적게 되어있습니다. 채무자가 물건 4개를 쥐고 있는데 4개 다 채권자가 같은 경우 이렇게 하나의 사건번호에 물건번호만 나뉘어지는 것입니다. 소유자 김**씨가 4채를 각각 월 45만원으로 월세를 주고 있었습니다. 이자를 떼고 봐도 대략 150만원 정도 벌어들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보증금은요? 아마 다른 물건을 샀거나, 주식..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2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가격추세를 관찰할 필요가 있을 시점이라 생각되어2주에 한번씩 추세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었습니다.요근래 경매 매물도 그렇고, 부동산 시세도 변화가 생긱는 것 같습니다.매주 추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매주 가격을 확인하여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2월 3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 확대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2월 3주(2.18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9% 하락, 전세가격은 0.12%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9%]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

[오피스텔 경매]굴다리오거리 오피스텔촌 입구, 부평동 힘찬헤리움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7타경 30431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30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주변이 오피스텔촌이지만, 사이즈가 크고 2015년에 지은 것이 검색됩니다. 매매가는 6200만원, 전세는 거래내역이 안보이고(큰사이즈 전세가률은 90~95%) , 월세는 1000만원에 30만원으로 보입니다. 방사이즈가 제일 작은 방입니다. 뷰도 많이 빠지는 것이 선호하는 크기와 뷰는 아닙니다. 세입자를 구하는데 힘들 수 있습니다. 이사비 지원, 한달치 월세 면제 등의 당근으로 세입자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참 예상입찰가는 제가 입..

[오피스텔 경매]굴다리오거리 오피스텔촌 입구, 부평동 힘찬헤리움 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0431 임의경매 입니다.요새 부쩍 오피스텔 물건이 많이 보입니다.대표적인 수익형(투자형) 부동산이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금리인상으로 인해 쏟아져나오는 물건으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사건물건 같이 들여다보시죠. 어느지역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삼거리, ~로터리, ~오거리'는 사람, 차가 많이 다니는 곳으로 그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죠. 이번 물건은 굴다리오거리에 한 지점을 차지하고 있는 물건입니다. 한쪽편은 또 힘찬빌딩, 힘찬병원이, 그 위쪽으로 힘찬헤리움2차가 있습니다. 힘찬시리즈라고 할 수 있겠네요. 곧 힘찬헤리움2차 물건도 나오겠죠? 그럼 그때가서 힘찬시리즈를 한번 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부평구 ..

[오피스텔 경매]신봉 자이2 단지 상가, 신봉동 웰스톤시티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사건번호 2018타경 16408 강제경매 결과입니다.예상대로 유찰되었습니다.이렇게 유찰되면 한달 뒤에 최저가가 20~30% 낮아집니다.분석에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1000만원 이하까지계속 유찰될 듯 해보입니다.같이 들여다보시죠.[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22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매매가 1.15억, 전세 1억, 월세 1000만원에 40만원정도로 조사됩니다.감정가가 제가 조사한 이전 물건 시점보다 더 하락한 것으로 조사됩니다. 사실 네이버 시세로는 약 천만원 정도 더 오른 1.30억원으로 조사가 되긴합니다만, 제가 실거래가로 판단하고 있는 피터팬에서는 1500만원에서 2000만원만이..

[오피스텔 경매]동탄끄트머리 오피스텔촌, 능동 퍼스트빌스타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4297물번1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제 예상이 엄청나게 빗나갔네요. 어느부분에서 이렇게 가격차이가 많이 나게 되었는지 짚어보고, 다음에는 갭을 메꿔야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23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예상입찰가를 적은 부분입니다. 6. 시세조사시세는 9500만원, 전세는 8500~9000만원, 월세 500만원에 40만원으로 형성되어있는 것으로 조사됩니다. 경매 투자자는 대부분 경락대출을 이용하여 부동산을 매매하기때문에 전세는 힘들지 모릅니다. 주변 전세가보다 저렴하게 내놓으면 세입자를 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제 경험상 잘 없습..

[경매 절차]경매 비용은 어떻게 계산할까? [내부링크]

경매 비용은 어떻게 계산할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 물건 소개 대신 입찰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요새 소개하는 물건은 바로 입찰 예정물건이라 해당법원에 가시면 입찰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 입찰이 가능한 물건들이죠. 낙찰을 받기위해서는 물건 입찰보증금과 입찰금액을 적어 입찰봉투(입찰봉투 작성하기)에 담으면 됩니다. 입찰보증금은 최저가의 10%이고 입찰금을 정해야하죠. 그렇다면 경매 비용(경매 입찰가)는 얼마정도로 해야할까요? 경매 비용은 어떻게 계산하는지에 대해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웃분께서 그냥 글을 정리 요약하는 것보다, 제 의견을 달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주셔서 그리 한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전에 무식하게 글을 긁어다 복사해서 메일에 붙여뒀던 것이..

[경매 절차]주택임대사업자 등록 방법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주택임대사업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여러분중에는 주택임대사업자가 계신가요?아마 부동산 또는 재태크 관련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라면,또는 관심이 많이 있으신 분이라면 분명 주택임대사업자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처음에 저도 말로만 듣던, 꿈에나 그리던 '사업자'를 등록할 때,참 기분도 좋고 많은 생각이 들었었죠.진짜 아무 것도 없는데 말이죠.ㅎ다른 많은 장점도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알고 있는 특장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들여다보시죠.참, 저는 면허세를 매년 납부하고 있습니다.ㅎ 면허세는 주택임대사업자를 등록한 사람에게 매년 징구하는 세금입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낼 때마다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긴하죠. 주택임대사업자를 내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오피스텔 경매]동탄끄트머리 오피스텔촌, 능동 퍼스트빌스타 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4297물번1 임의경매 입니다.빌라물건을 찾아보고 싶어서 인천지법으로 검색했더니제가 선호하지 않는 지역 물건만 검색되더군요.이번 주간에 입찰물건을 찾다보니, 앞선 신봉동과 능동의 오피스텔 물건이 발견되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입찰을 해볼까 말까 계속 고민이 되는 물건이네요.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얼마 전에, 대략 보름전쯤에 소개해드렸던 것 같은데요. 동탄의 끄트머리에 위치한 능동 마지막 부근에 오피스텔촌이 있다고 말씀드렸었죠. 에스원스마트빌이였죠. 그 에스원스마트빌 옆쪽으로 큰 교차로가 나오는데 그곳에 위치하고 있는 물건입니다. 편의시설이 좀 빠지는 잠자는 방으로 주로 사용될 곳이라고 말씀드렸던 곳으로 역시나 수익형 부동산이다 보..

[오피스텔 경매]신봉 자이2 단지 상가, 신봉동 웰스톤시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6408 강제경매 입니다.이전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신봉동 웰스톤시티 물건입니다.어떻게 변화되었는지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겠네요.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전 소개에서 좋은 물건이라고 소개드렸었는데, 지금은 좀 이야기가 달라졌습니다. 조정지역으로 묶여있는 지역이라 잔금대출받기가 어렵겠네요. 물론 개인에 따라 틀리겠지만 제 기준에서는 낙찰받기 어려운 물건이 되어버렸습니다. 그 영향인지, 시세는 9000만원정도에 거래가 되는 것 같습니다. 주변 입지와 집의 구조, 형태, 모두 변한게 없겠죠? 좋은 물건 입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925 웰스톤시티앤웰스톤애비뉴..

[빌라 경매]인천기계공고 옆 넓은 집, 주안동 삼성골드빌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선 포스팅에서 언급한대로 결과를 적어두려고 합니다.이전 포스팅한 것을 그냥 수정으로 짤막하게 결과를 적으려고 했는데,아무래도 지나간 글을 찾아보는 것보다 그냥 별도로 적어두면 보시기 편하실 것이라고판단했습니다그럼 입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https://ramideunioni.tistory.com/115 이전에 에스원스마트빌 오피스텔에 대해서 '낙찰후 추적'이란 글로 쫓아봤었는데, 지금부터의 글은 추적까지 가려면 적어도 2~3달이 지난 시점부터 가능하므로, 추적까진 안하고 그냥 최고가가 얼마인지(흔히 아시는 용어로 낙찰받은 금액이 얼마인지...)에 대해서만 짚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운영하면서 이웃님들의 고견을 반영하여 방향을 결정하도록 해야..

[경매 절차]경매 배당 계산하기#2 [내부링크]

경매 배당 계산하기#2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말씀드렸던 배당의 계산 사례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물권과 채권을 구분짓는 것은 말씀드렸고 사례를 통해 이해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자 그럼 같이 계산하는 과정을 살펴보시죠. 경매를 통해 배당받는 사람(이해관계자)와 배당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1. 경매 배당 계산하기#12. 경매 배당 계산하기#2 물건 들여다보기 1. 배당받는 채권자2. 배당순위3. 물권과 채권간의 배당순위마치며... 1. 배당받는 채권자 1. 경매신청채권자 : 물권(임의 경매), 채권(강제 경매)2. 근저당, 가등기(담보), 전세권 : 선순위는 요구시에만 배당하고 후순위는 배당요구와 무관3. 임차인 : 우선변제권/소액임차인은 최우선4. 근로자 임..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경매 관련 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포스팅을 하기전에는 출퇴근셔틀버스에서 주로 책을 봤었죠.제 비슷한 연배의 평균 독서량보다는 좀 많이 높은 수준으로 읽는 편입니다.'억지로라도 읽어야지'하면서 읽기 시작했는데 습관 비슷하게 되어서 꾸준히 재미있게 잘보는 편이죠.이책은 제가 경매를 해봐야겠다 하고 희망을 심어줬던 책이죠.책에 대한 참 많은 리뷰가 있어서효용이 있을까 했는데, 제게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물어보는 분이 제법 많이 계시더군요.저도 잘 모르는 분야이니, 제가 읽었던 책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죠.같이 들여다 보시죠. 제가 작년에 읽었던 대출받았던 책입니다. 사실 2018년도에 읽었던 책들은 대부분 2015년에, 2016년에 읽었던 책을 다시 꺼내본..

[경매 절차]경매 배당 계산하기#1 [내부링크]

경매 배당 계산하기#1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전에 말씀드렸던 배당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배당은 경매사건이 낙찰되어, 소유권이전이 모두 끝난 이후 진행됩니다. 근데 왜 우리가 알아야 하느냐는 바로 명도의 문제 때문입니다. 배당의 정도에 따라서 명도의 난이도가 결정된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내가 낙찰받은 물건, 그러니까 집값으로 지불한 돈이 누구에게 얼마나, 어떻게 배분되는지 파악된다면 점유자와 대화가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임장조사가서 점유자와 만날 때 제가 주로 쓰는 방법으로, 점유자분께 향후 경매일정과 보증금 배당에 대해 설명드리고 싶다고 말씀드리거나 메모를 남겨두죠. 대부분 잘모르시는데, 이렇게 말씀드리면 궁금해서라도 먼저 연락을 주시게 됩니다. 배당 계산을 꼼꼼히 다 알 필요도, ..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20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카테고리를 하나 새로 만들었습니다.주간아파트 가격동향을 주로 다루게 될 겁니다.가격추세를 관찰할 필요가 있을 시점이라 생각되기때문입니다.한국감정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2월 1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 축소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2월 1주(2.4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은 0.06% 하락, 전세가격은 0.08%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6%]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축소됐다. 수도권(-0.09%→-0.06%) 및 서울(-0...

[빌라 경매]인천기계공고 옆 넓은 집, 주안동 삼성골드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이제까지는 제가 입찰했던 물건 위주로 작성했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입찰가능한 물건들을 주로 다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 당분간은 임장은 못할 것 같습니다만 최대한 입찰자의 입장으로 작성해보려 합니다. 역시 임장이 없으니 권리분석과 시세가 주된 글이 되겠네요. 많이 부족하더라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후 포스팅글에는 낙찰결과도 표기해둘 계획입니다. 물론 포스팅되고, 결과는 나중에 쓰여질테지만요.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5291 임의경매 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저는 인천 주거용 물건에 주로 입찰합니다. 그러다보니 인천을 많이 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웃분중에 제가 인천에 사는 걸로 아셨다는 분도 계시더군요. 재작년과 작년에..

[아파트 경매]등기부 보면서 소설쓰기, 상도동 천호국민주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2184 임의경매 입니다.경매를 하시게 되면 권리분석을 위해 등기부를 보면서 다양한 상황을 생각하게 되어 있습니다.소설가가 되는 것이죠.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천호국민아파트라고 검색되는 물건입니다. 물건을 사진으로 대충 봤을때 건물외벽에 페인트칠 상태도 깨끗해보이고, 녹색으로 포인트도 줬기에 보존등기한지 얼마 안되는 좋은 물건이겠구나 했습니다. 역시 화장발, 사진발이죠. 다시보자 화장발, 사진발입니다. 약간만 확대해서 봐도 정말 오래된 방범창이 보이실 겁니다. 제가 어렸을 때 자주 보던 방범창 형태입니다. 녹이 안흘러내리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이거 뭐야~하면서 들여다보다 보니, 괜히 아버지가 생각나네요. 무슨 사연인지 같이 ..

[아파트 경매]가장임차인의 냄새가 솔솔, 경서동 롯데 캐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3471 임의경매 입니다.실거주로 대형평수의 브랜드 아파트를 찾아보다청라에 롯데캐슬이 눈에 띄였습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게시글 중 아파트는 실거주용과 투자용 두가지 물건이 있습니다. 저는 옛날부터 큰집에서 살고 싶은 생각이 있어, 검색 설정의 시작금액을 높이 하다보니 과하게 비싼 물건이 나옵니다. 살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와같이 좋은 집은 거의 감정평가금액으로 나오거나 그보다 더 높게 낙찰이 됩니다. 그래도 우리 꿈이라도 멋지게 꿔보시죠. 뭐 청라가 그렇게 멋진 곳이 아니긴 하죠? 제 기준 가장 멋진 곳은 광교입니다. 집 자체도 좋고, 주변환경도 좋고, 서울 접근성은 말해무얼하나요. 판교나 광교 이곳에서 살고 싶은데, 이곳..

[아파트 경매]내가 꿈꾸는 비즈니스모델, 삼산동 광명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42207 임의경매 입니다.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삼산동은 인천과 부천의 경계부분으로, 신도시급으로 묶을 수 있을 정도로 도로 구획도 잘되어 있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있습니다. 예전엔 출장이 잦은 편이였는데, 인천공항쪽으로 갈 때 항상 볼 수 있었던 곳이였습니다. 그 부근쯤에서 한번 차가 막혔던 것으로 기억이납니다. 부평IC인지, 부천IC인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그곳을 지나면서 신식 농수산도매시장이 큰 규모로 지어져있어서, 눈에 들어왔었죠. 경인고속도로에 바로 붙어있는 광명13차 아파트입니다. 최고층 6층의 90년대 지어진 아파트로 인근의 같은 규모의 아파트 대단지가 있어 투자가치가 있는 물건으로 판단되어 검토하게 ..

[아파트 경매]무잉여 경매 취하 솔빛마을 경남아너스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921 임의경매 입니다.이전 앞글에서도 몇차례 말씀드렸던 것처럼대형평수는 주로 제가 실거주를 위해서 찾는 물건입니다.좋은 입지의 대형평수의 브랜드아파트, 기대를 갖고 등기부를 열어봤다가바로 닫아버렸죠.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동탄1 물건입니다. 실거주 목적으로 알아보던 중, 반송동 바로 중심에 있는 솔빛마을이였습니다. 다른 신도시아파트도 마찬가지겠지만, 동탄1에 아파트 단지는 초등, 중학교를 끼고 있습니다. 동탄 중심인 홈플러스 주변 시범단지를 최고로 치고, 그 주변으로 밖으로 퍼져나가면서 순위가 매겨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 기준에서는 시범단지보다 더 좋다고 평하는 곳이 바로 이 솔빛마을입니다. 우선 제가 넓은 집, 방이 많은 ..

[아파트 경매]다 좋은데, 뭔가 조금 부족해보이는 범물우방미진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찾아주시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101775 임의경매 입니다.대구에서 살고 있는 형을 대신해서 집을 찾아보다가 제 레이더에 잡힌 것이죠.어떤 사연을 갖고 있는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대구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형님이 집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오랜기간 유학생활로 준비해둔 돈이 없긴 하지만, 안정적인 직장이니 대출을 받아서 매매할 것을 강권했죠. 하나밖에 없는 형인데 어떻게 해서든 돕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자와 같은 식성을 갖고 있는 남아를 3명 키우고 있는 빠듯한 상황이라 금전적으로는 도움줄 수 있는 길이 없고, '쏠쏠한(?) 정보라도 준비해서 드리면 마음이라도 받아주시겠지?'라는 생각으로 실거주 위주의..

[아파트 경매]꼭 놓치지말고 확인하자! 망정주공1단지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17665 임의경매 입니다.경상북도 영천 망정주공1단지로 그 인근이 망정주공 단지로 세대수가 제법되는 큰 단지입니다.경매하시는 분중 아니 부동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지방 투자할 때, 주공단지를 눈여겨봅니다.어떤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사실 영천은 제가 딱 한번 가보았습니다. 다른 지역 임장가다가 지나가보기만 하고, 목적을 두고 영천을 가본 적은 없습니다.아니, 가장 친한 친구가 영천에서 잠깐 살아서 한번 놀러가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정말 작은 도시구나 했던 기억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웃분께서 제가 어떻게 물건을 찾는지에 대해서 궁금하다고 말씀을 하셨는데, 싼 물건을 찾는 것이죠. 저렴한 지방 물건을 검색..

[빌라 경매]독정이로의 독(?)을 맛볼 수 있는 용현동 로얄하이츠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515826 임의경매 입니다.방도 크고 위치도 좋아보이는 물건이 제 레이더에 걸렸습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인천 용현시장 입구 바로 앞에는 용이 큰 구슬(지구를 의미하는 것인가?)을 휘감고 있는 조형물이 있습니다. 그 조형물을 뒤로하고 계단을 따라 오르면 '독정이로'라고 하는 도로가 나옵니다. 누가, 왜 이렇게 이름지었는지 유래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으나 가보신 분들은 왜 '독'정이로 인지 아실겝니다. 바로 도로가 수봉산 언덕을 깍아서 만들어 경사가 엄청납니다. 이점이 바로 임장의 묘미가 아닐까합니다. 인터넷 지도상(사실 본인은 구글스트리트맵, 다음로드맵까지 모두 다 확인하고 갑니다.)으로는 시장도 가깝고, 병원, 학교 모든..

[빌라 경매]신기시장 인프라는 다 내꺼!!주안동 신광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8872 임의경매 입니다.무슨 사연이 있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친한 친구 녀석이 현대제철에 근무하는데 어찌어찌하여 주안역에 살게되었었죠. 그게 10년 전 인천과의 첫 만남이 였습니다. 2007년 즈음이 였으니까, 11년 전이 였네요. 주안역 인근 작은 여관을 개조하여 원룸으로 운영하는 방이었습니다. 당시 사근동에서 자취를 하고 있던 제게 크고 환하고, 향긋한 냄새가 났던 친구 녀석의 방, 또 싸고 맛있었던 주변 음식...옛 추억이 잠시 스쳐지나며, 물건지에 도착하였습니다. 주안역에서 버스를 타고 약 10~15분 정도 떨어져있는 주안3동 주민센터와 주안7동 주민센터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 친구가 살았던 방은 기억을 더듬어보니,..

[아파트 경매]싸다고 덥석 잡아서는 아니되옵니다. 논공읍 평광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2838 임의경매 입니다.한눈에 봐도 깔끔하게 잘 관리된 아파트네요. 무슨 사연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대구광역시 옆에 달성군이라는 곳이 있는데, 그 곳엔 규모가 큰 달성공단이라는 산업단지가 있습니다.앞선 글에서도 소개했지만 역시 산업단지가 있는 곳은 좋은 투자처가 됩니다.안정적으로 돈을 버는 근로자가 있기 때문이죠.초록색으로 포인트를 준,깨끗하고 잘 정돈된 아파트입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남리 573-2외 1필지 평광아파트 503동 605호- 용도 : 아파트- 감정가 : 65,000,000원- 최저가 : 31,850,000원- 면적 : 59.92(18평)- 건축연도 : 1991년- 방개수 : 2/1..

[오피스텔 경매]플러스피 투자한번 해볼까?!반송동 센트럴시티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28725 임의경매 입니다.한눈에 봐도 최근에 지어진 최신의 빌딩인데, 어떠한 사연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최근 경매뉴스에 항상 나오는 말많고 탈많은 지역이 바로 여기입니다.부동산에 약간이라도 관심이 있으셨다면 들어보셨을 겁니다.먼저, 동탄 아파트 40채 경매,두번째, 동탄 아파트 300채 경매...340채 전부 소유주는 같은 사람입니다. 부부였나? 그랬습니다.첫번째는 임의경매, 두번째는 강제경매로 경매 악용 사례로 남았죠.해당물건이 나오면, 어떻게 임의와 강제로 자기 피해를 최소화하고, 세입자에게 피해를 넘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중요한 점은 1동탄 물건이 곧 쏟아져나올 것이란 겁니다. 이 동네쪽을 관심을 갖고 보시면 좋을 것 ..

[경매 절차]통계청 통계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부동산에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통계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고자합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경기권, 인천광역시에 주로 투자를 합니다.하지만 지방물건에도 관심을 갖고 투자를 진행합니다.지방에 투자를 고려할때, 가장 많이 확인하는 건 역시나 인구통계입니다.인구통계를 보고 꾸준히 감소하는 곳은 투자지역에서 배제를 하죠.둘째, 일단 아예 모르는 지역은 사실 투자를 선뜻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제 지인들이 있는 영남의 주요 산업단지들을 끼고 있는 도시을 살펴봅니다.뭐 그래봐야 울산과 포항이긴 하지만, 그 인근에 양산쪽, 경주도 살펴보죠.셋째, 지방투자에서는 빌라는 제외합니다.지방 부동산은 저렴하기때문에 굳이 빌라를 살 필요도 없기때문입니다.누차하는 ..

[오피스텔 경매]청라 핵심상가 커넬로, 청라봄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38343 임의경매 입니다.지난 물건중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물건중에 하나 입니다.어떤 물건인지 함께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건이 있는 3층에는 각호마다 테라스가 있습니다.엘리베이터가 있는 공용공간에는 테라스 대신 자전거 주차장이 있고요.제가 사진을 찍은 곳, 바로 뒤에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입주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1. 물건개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56-3 청라봄빌딩 제3층 제306호- 용도 : 오피스텔(주거)- 감정가 : 110,000,000원- 최저가 : 77,000,000원- 면적 : 21.83(약 6.8평)- 건축연도 : 2017년- 방개수 : 1/1- 세대수 : 208세대- 주차여부 : 1..

[빌라 경매]아찔한 임장의 추억, 만수동 대산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17995 강제경매 입니다.제가 들여다 보는 물건 대부분은 임의 경매입니다. 강제경매도 임의경매와 다를 것 없습니다.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그럼 함께 보시면서 이야기를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강제 경매는 개인과 개인간에 근저당권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의 경우는 근저당권을 권원으로 하는 임의경매를 신청할 수 있으나 강제 경매는 개인과 개인간에는 서로간의 약속(믿음, 신뢰, 친분?)으로, 돈을 빌렸을 겁니다. 그렇다면 그 돈 빌려주었음을 법원에 증명해야하고, 그에 대해 법원에서 인정을 하면 비로소 경매를 신청할 수 있는 권리가 생깁니다. 강제경매개시는 그렇게 양방간에 약속으로 이루어진 것이기때문에, 처음에는 좋은 ..

[경매 절차]부동산, 경매시 유용한 사이트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 포스팅에서 부동산 및 경매시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해보았었습니다.오늘은 그 유용한 사이트 모음의 2탄으로좀 더 많은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사이트가 제법 많습니다.1편과 중복되는 사이트는 삭제를 할까 하려다가 한 화면에서 사이트가 모두 정리된 것을 보시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생각나실 때 한번씩 방문해보시고,필요할 때마다 그때 그때 꺼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아래에 정리해둔 사이트는 제가 경매선배님들의 여러 책을 읽으면서 정리해뒀던 사이트입니다.이전의 소개에 비해, 보다 전문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사이트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부동산 시세 파악부동산 시세 파악시, 접속해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한번쯤은 보셨을 듯한 사이트말고, 처음 보셨을 듯..

[경매 절차]주택공급량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은 주택공급량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부동산의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공급과 수요입니다.현재 투자하고 있는 또는 살고 있는 곳의 부동산 가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인 주택공급량을 파악하고 계신다면언제까지 살지, 어느 시점에 팔아야 할지 가늠하는데 약간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아무래도 아무것도 모른채, 내 집값이 왜 오르지? 내 집값이 왜 빠지지? 라고 갸우뚱하지 마시고, 주택 공급량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물론 주택 공급량 이외에도 가격결정 변수들이 많이 있겠지만그런 변수까지 모두 다 안다면, 벌써 다들 부자가 되었겠죠?우리가 쉽게(?) 알 수 있는 변수중 하나인 주택공급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사이트는 대한주택건설협회로 입주, 분양에..

[경매 절차]경매 부동산 수익률, 직접 계산해보니... [내부링크]

경매 부동산 수익률, 직접 계산해보니...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 절차에 대해서 설명할 것은 아니고 그냥 분류하기가 애매모호하지만 용어는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뉴스도 아닌 것이 부동산 경매를 통해서 돈을 버는 절차를 설명하는 것이니 절차라고 하자고 생각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분들과 이 부동산 경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결국에는 하나같이 '그래서 부동산 경매, 정말 돈이 됩니까?', '고생만하고 돈은 얼마 안되지 않느냐?' 는 질문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많든 적든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했고, 결론적으론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현실적으로 얼마나 돈을 벌 수 있을 것인가?', '경매 부동산 수익률은 얼마나 될..

[경매 절차]대법원 경매 결과 무료로 조회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물건 낙찰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세가지 방법으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법원경매정보 : https://www.courtauction.go.kr/ 네이버부동산/경매 : https://land.naver.com/auction/ 다음부동산/경매 : https://auction.realestate.daum.net/v15/ 물건 들여다보기 1. 법원경매사이트 2. 네이버 부동산 3. 다음 부동산 마무리 1. 법원경매사이트 법원 경매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비회원으로도 모든 조회가 가능하지만,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몇몇 편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편합니다. 회원가입하여 로그인을 한 첫화면 입니다. 앞선 게시글..

[아파트 경매]언덕위의 아파트, 노량진동 신동아리버파크_낙찰결과 [내부링크]

언덕위의 아파트, 노량진동 신동아리버파크_낙찰결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05478 임의경매 경매 결과입니다. 서울 아파트 경매 물건입니다. 이미 여러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서울 부동산 경매 물건은 잔금대출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거의 들여다보진 않지만 질문이 올라와있어 확인해 보았던터라, 포스팅에 담기로 하였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결과를 바로 보시려면 '물건 들여다보기'에서 7. 낙찰결과를 누르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책갈피가 안되더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권리분석 다시보기1. 언덕위의 아파트, 노량진동 신동아리버파크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임장조사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

[빌라 경매]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재경매_낙찰결과 [내부링크]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재경매_낙찰결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6836 임의경매 입니다. 올해 3월경에 소개드렸었고 낙찰까지 되었던 물건입니다.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권리분석),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낙찰결과, 이후 잔금 미납으로 다시 경매에 들어왔던 물건을 재경매 물건으로 소개드렸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들여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당시에도 업체가 최고가매수신고를 하였지만 좀 높은 가격이라 의아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도 별반 차이가 없게 높은 금액으로 낙찰되었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글과 왔다갔다하면서 보기 힘들다는 의견 주셔서, 권리분석글의 fact부분은 그대로 가지고 왔으니 ..

[아파트 경매]근저당에 근저당에 근저당, 아동동 팜스프링 [내부링크]

근저당에 근저당에 근저당, 아동동 팜스프링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래간만에 부동산 경매 물건 소개드립니다. 요근래 네이버 지식in을 들여다보다가 답변을 한개씩 두개씩 남기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경매로 분류해서 조회해보면 사건번호로 권리분석이나 입찰해도 되는지 여부를 묻는 글이 제법 많이 올라오더군요. 이 부동산 경매 물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서서 들여다보고 답변드렸었더랬죠. 떡본 김에 제사지낸다고, 이왕 알아본 것 좀 자세히 들여다보자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추후부터는 이렇게 알아보고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한번에 정리하는게 어떨까 싶기도하네요. 이 부동산 경매 물건은 역시나 취하될 것 같더라니, 취하되었네요.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60751 임의경매(사건물건 조회..

[아파트 경매]언덕위의 아파트, 노량진동 신동아리버파크 [내부링크]

언덕위의 아파트, 노량진동 신동아리버파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05478 임의경매 입니다. 서울 아파트 경매 물건입니다. 이미 여러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서울 부동산 경매 물건은 잔금대출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거의 들여다보진 않지만 질문이 올라와있어 확인해 보았던터라, 포스팅에 담기로 하였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 2. 지역분석 3. 점유자정보 4. 임장조사 5. 권리분석 6. 시세조사 마치며... 1. 물건개요 - 소재지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동 325, 신동아리버파크 707동 109호-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738,000,000원 - 최저가 : 590,040,000원(감정가의..

[빌라 경매]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재경매 [내부링크]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재경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6836 임의경매 입니다. 올해 3월경에 소개드렸었고 낙찰까지 되었던 물건입니다.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권리분석),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낙찰결과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시에도 업체가 최고가매수신고를 하였지만 좀 높은 가격이라 의아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미납으로 다시 재경매 나왔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 2. 지역분석 3. 점유자정보 4. 임장조사 5. 권리분석 6. 시세조사 마치며... 1. 물건개요 -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1353-101, 신원빌라 202호-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 감..

[빌라 경매]현황보고서는 참고용으로...주안동 상일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현황보고서는 참고용으로...주안동 상일빌라_낙찰결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1462 임의경매 입니다. 제가 입찰 기일을 다른 날로 착각해서 좀 일찍 소개해드렸던 사건이였습니다. 대략 2주 전에 소개해드렸는 부동산 경매 물건인 것 같네요. 권리신고가 안되어 있는 여성 세입자 두분이 살고 계신다고 했던 물건으로 왠지 명도가 힘들지 모를 것 같다고 말씀드렸던 물건이죠. 낙찰결과가 어떤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 회사에서 대표적인 아.싸였는데, 아쉽게도 애매하게 인.싸 비슷한 업무를 맡게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가 소극적으로 운영될 것 같습니다. 찾아주시는 분께 감사드리며, 아.싸로 돌아갈 당분간은 블로그 찾아다니며 소통하는 부분이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

광교산 사슴 벌레, 장수풍뎅이 잡이 [내부링크]

광교산 사슴 벌레, 장수풍뎅이 잡이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3호가 요근래 장수풍데이와 사슴 벌레에 관심을 많이 갖더니...잡으러가자고 이야길 꺼내네요. '사슴 벌레와 장수풍뎅이는 다 양식아닌가?'했는데 직접 잡으러 가보자고 해서 집에서 가까운 광교산으로 잡으러 가봤습니다. 저는 어렸을 적부터 도심가에서만 살아왔던터라 사슴 벌레와 장수풍뎅이는 전시관에서나, 이마트 아쿠아리움(?)에서나 볼수있는 곤충이라고만 생각해봤습니다. 강원도 깊은 산골에 놀러갔을 때, 엄청 큰 넓적 사슴 벌레라는 녀석을 한 두번 잡아본 적이 있긴 하지만, 그건 진짜 드물게 얻은 기회였다고 생각하고 쭈욱 살아왔습니다. 근처에서 본적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얼마전 아내가 보여준 사진에서는 3호와 4호가 사슴 벌레와 장수풍뎅이를 손에 올려만..

[경매 뉴스]신길동 84.9 아파트 5억3600만원_낙찰결과 [내부링크]

신길동 84.9 아파트 5억3600만원_낙찰결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전에 매경기사에서 소개된 경매물건에 대한 결과입니다. 감정평가액보다 낙찰가가 높을수도 있는데, 바로 신길동 아파트가 그리 낙찰되었습니다. 이렇게 낙찰가가 감정평가액보다 크면 주변에 호재가 있는지, 시세가 얼마인지 다시 확인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매경 : http://m.mk.co.kr/news/headline/2019/632825 물건 들여다보기 1. 신길동 아파트 전용 84.92. 길동 아파트 전용 126.4마치며... 1. 신길동 아파트 전용 84.9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4934 삼성래미안 아파트 101동 704호가 경매로 나왔다. 12개동 826가구 규모 대단위..

[빌라 경매]몹시 더운날에는 에어컨이 돈다, 송산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몹시 더운날에는 에어컨이 돈다, 송산빌라_낙찰결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앞서 소개한 대법원 경매 물건 사건번호 2018타경 5682 임의경매(권리분석) 입니다. 중국인인지 중국동포분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중국이름의 세입자가 살고 있는 부동산 경매 물건이라고 소개드렸던 물건이죠. 찾아갔던 날은 몹시 더운 날이였는데, 무턱대고 올라가봤다가 아무도 없어 내려가서 다시 확인해보니 에어컨이 꺼져있었더랬죠. 집의 위치와 편의시설도 좋고,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고, 수리가 잘되어 있는 집 자체가 좋다고 생각했던 물건입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6. 시세조사 매매는 6000만원 전후, 전세는 2500만원, 월세는 500만원에 30만원 정도 가능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빌라 경매]몹시 더운날에는 에어컨이 돈다, 송산빌라 [내부링크]

몹시 더운날에는 에어컨이 돈다, 송산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682 임의경매 입니다. 이 물건은 제가 8/17에 임장다녀온 빌라 경매 물건인데, 깜박하고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2주전이죠. 주안동에 볼일이 있어서 약속시간이 넉넉히 남아, 법원 경매 사이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약속장소 근처에 있는 이 송산빌라와 약속장소에서 차로 15분가량 떨어져있는 상일빌라를 약속마치고 다녀와야지하고 준비를 해뒀었습니다. 송산빌라를 먼저 다녀왔었죠. 그러니까 시간의 흐름상 '송산빌라 - 세입자 만남 - 상일빌라' 순이였죠. 근데 제가 순서를 잘못 기억해서 상일빌라(8/19에 소개)를 먼저 소개해드렸더랬죠. 이 송산빌라는 어제(8/26) 낙찰되었습니다만, 제..

3호의 생애 첫 시험, 한자검정시험 [내부링크]

3호의 생애 첫 시험, 한자검정시험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이번주엔 3호가 사단법인 한국어문학회의 한자검정시험을 치르고자 출격했습니다. 방과후에 교내도서관에서 마법천자문 책을 읽으면서 한자 공부가 재밌다기에 공부시켜봤는데, 이왕 이렇게까지 공부한 것 급수까지 따보자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공부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시켜야만 할 때가 되었을 때 시키자는 게 저와 집사람의 생각이였습니다. 3호가 8살이되어 우리가 안시켜도 학교에서 숙제를 받아오고, 해야만 할 시기가 와서 아내가 엄마노릇에 선생님노릇에 열일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머슴아다보니 공부에 집중을 못하는 데, 그 옆에서 4호가 놀고 있으면 더 집중을 못하더군요. 그래서 본의 아니게 4..

[경매 절차]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기 #3 [내부링크]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기 #3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https://www.courtauction.go.kr/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주,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야기를 하다보니 길어져 이렇게 3번째 이야기가 이어지게 되었는데, 경매에서 다루는 중요한 서류에 관한 이야기이니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4. 물건 선정 및 사건 서류 검토'에서 개요만 둘러보고 말았는데, 여기에는 법원에서 제공하는 중요서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것처럼, 붉은 색 체크 표시를 따라가면 볼 수 있는데 바로 매각물건명세서(매물서), 감정평가서(감평서), 현황보고서 이 세가지 서류입니다. 경매개시결정이 나면 법원에서는 집행..

[경매 절차]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기 #2 [내부링크]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기 #2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https://www.courtauction.go.kr/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제에 이어,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는 물건에 들어가는 것까지만 소개드렸고 오늘은 선택한 물건에 대해서 무엇을 봐야하는지, 어떤 서류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제 소개드리다말았던 '4. 물건 선정 및 사건서류검토' 입니다.어제 소개드린 대법원 경매사이트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물건조회하고 바로 확인도 가능하니, '다음에 한번 해봐야지' 할 것이 아니라 위에 링크로 한번 들어가보셔서 동네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좀 ..

[경매 절차]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기 #1 [내부링크]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부동산 경매 물건 조회하기 #1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법원경매정보 : https://www.courtauction.go.kr/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몇차례 짧게 짧게 소개드렸는데, 제대로 한번 다뤄봐야겠다 싶어, 이렇게 작성해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만국민이 좋아하는 '무료'로 부동산 경매 물건을 조회하는 방법이죠. 후훗간단하니, 살고 계신 동네를 검색해보시면 따라하기 쉽습니다. 제가 어제 포스팅한 서울 경매물건은 각각 8/27, 8/26이 낙찰기일이더군요. 기사 일자만 보고 낙찰되었겠거니 했더니,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다음주나 되어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을 모두 읽어보니 역시나 가격 부분 쪽을 집중해서 보셨는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낙찰가 비율을 보셔야합..

[경매 뉴스]신길동 84.9 아파트 5억3600만원 [내부링크]

신길동 84.9 아파트 5억3600만원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저는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오래간만에 매경에서 소개하는 경매 추천 물건 기사가 보였습니다. 제가 취급하지 않는 서울 경매물건이라 그냥 스윽 보고 말려다가 서울부동산 경기가 좋아지는 것 같으니 낙찰가율도 확인해볼겸, 겸사겸사 올려봤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매경 : http://m.mk.co.kr/news/headline/2019/632825 8월 12~13일 서울과 인천, 성남 경매시장에서는 경매 총 223건이 진행됐고, 이 중 90건이 낙찰됐다. 낙찰률은 40.4%, 낙찰가율은 87.7%, 평균 응찰자 수는 5.3명을 기록했다. 이번주 최다 응찰자 물건은 서울 용산구 이촌동 소재 아파트(85)로 1..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보정서, 공시송달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보정서, 공시송달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래간만에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입니다.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안해본거라, 왠지 용어도 어렵고 어색해서 멀리해왔던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오늘은 보정서 및 공시송달신청서 작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차 드리는 말씀이지만, 우리가 안해보고 왠지 낯선 용어라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법무사나 소장대필, 변호사를 통할 필요가 전혀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중 보정서 및 공시송달신청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대법원 경매 서류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인적사항이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인적사항만 잘 쓰면 거의 대부분의 대법원 경매..

[빌라 경매]현황보고서는 참고용으로...주안동 상일빌라 [내부링크]

현황보고서는 참고용으로...주안동 상일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1462 임의경매 입니다. 눈에 띄는 물건이 많이 없습니다. 막 경매에 들어간 감정가 100%짜리 물건은 하나 남는 것이 없으니 소개드릴 수는 없어서, 입찰기일이 늦더라도 물건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매각기일은 8/30(금)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번 주말 수도권은, 제가 임장간 인천은 몹시 더웠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땀이 맺히는...대구에 계신 모친께 더운데 잘 지내고 계시냐고 안부를 여쭸더니 청명한 가을날씨라며, 시원하지 않냐고 하시더군요. 더운 날, 제일 더울 시간에 약속을 잡아서 어쩔 수 없이 시간맞춰갔습니다. 볼일을 보고 임장 가봐야지 하고 마음 먹었던 ..

'구글애드센스마케팅' 읽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막상 만들어놓고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쓰면서 조금씩 조금씩 수정해나가야겠습니다. 제가 구독하는 이웃분중에 한분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이야기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애드센스만 이야기하시는 분은 아니시고, 자기계발, IT소식, 블로그운영에 대한 팁을 소개해주시는데, '소셜스토리socialstory'님 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 중에는 애드센스로 수익을 보시는 분도 많이 계신데, 저도 관심은 많지만 늘 뜻대로 되진 않죠.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인터넷으로만 검색하면서 근근히 변화를 시도해보고 실패하고 했었는데...소셜스토리님께서 제 궁금증의 80% 이상을 해소해줄 좋은 책을 소개해주셨었습니다. 당장에 도서관으로 달려가 빌려봐야지...하던 것이 역시나 인기가 있어 계..

기존 카테고리 경매서적 -> 일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기존 카테고리상 경매서적을 일상으로 변경했습니다.관련 글도 포스팅하지않고 있었고,이웃분들의 포스팅을 보면서 소통한 바를일상의 글로 적어보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제가 겪은 일상의 이야기와 제가 이웃분의 글을 읽으면서 실제로 해봤던, 가봤던 것을적어볼까 합니다. 기존에 '경매서적'이란 카테고리를 만들어 경매 관련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해둬야지 했었습니다. 한참 읽을때는 제목이나 핵심키워드로 '경매'자가 들어가면 손에 잡히는대로 읽고, 나름대로 정리를 해뒀는데, 어느시점이 되니 내용이 거의 비슷해지더군요. 바라보는 시점이 달라질뿐, 뼈대가 되는 기본 내용은 거의 동일하더군요. 아직도 경매 관련 서적이 눈에 띄면 집어다 읽고는 하지만, 딱히 정리를 해두거나 하지는 않고 있..

[빌라 경매]청라/검단사이 다세대주택단지, 경서동 선경하이츠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연휴를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징검다리기간으로 연차를 내고 쉬고 있습니다.글쓸 시간이 넉넉해지니 오히려 더 늘어지는 것 같네요.그동안 미뤄왔던 개인 미션도 찬찬히 해보려고 합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1601 임의경매 결과입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청라/검단사이 다세대주택단지, 경서동 선경하이츠2. 골목안쪽, 주안동 신기마을4차3.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4.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5.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 관련글_결과 1. 청라/검단사이 다세대주택단지, 경서동 선경하이츠_낙찰결과 : 본 물건2. 골목안쪽, 주안동 신기마을4차_낙찰결과3. 미납일 때는 반드시 ..

[빌라 경매]골목안쪽, 주안동 신기마을4차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198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골목안쪽, 주안동 신기마을4차2.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3.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4.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5.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 관련글_결과 1. 골목안쪽, 주안동 신기마을4차_낙찰결과 : 본 물건2.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_낙찰결과3.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_낙찰결과4.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_낙..

[빌라 경매]청라/검단사이 다세대주택단지, 경서동 선경하이츠 [내부링크]

청라/검단사이 다세대주택단지, 경서동 선경하이츠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1601 임의경매 입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물건의 입찰일이 오늘(2019-08-13)입니다. 요새 이것저것 신경쓸 것이 있다보니 자꾸 잔실수가 생기네요. 입찰일이 지난 것이 아니니 그래도 다행이네요.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청라/검단신도시가 아파트로 들어차있는데 이주전에 잠깐 들르기 좋게 지어진 다세대주택이 몰려있는 곳입니다. 이주변 다세대 주택의 건축년도는 대부분 2011년으로 청라/검단신도시가 들어오기 1~2년 전 즈음에 대거 지어졌습니다. 실패한 신도시 청라와 검단과 매우 가까우며 중간에 끼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제는 바로 검단과 청라신도시는 쓰레기 매립지..

[빌라 경매]골목안쪽, 주안동 신기마을4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1985 임의경매입니다.지난번에 소개드렸던 신기마을3차와 동일 선상에 있는 4차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856-55, 신기마을 4층 403호 - 용도 : 다세대주택(빌라) - 감정가 : 63,000,000원 - 최저가 : 30,870,000원(미납있는 물건으로 입찰보증금은 618만원) - 면적 : 31.795 - 건축연도 : 1996년 - 방개수 : 2 / 1 - 세대수 : 16세대 - 주차여부 : 불가 - 건물방향 : 남향(방향에 상관없이 막혀있음) - 외관노후 : 노후 - 엘리베이터 : 없음 - 방범시설 : 보통 - 인근공급량 : 다세대주택 밀집지역, 신기마을 ..

[아파트 경매]장성시장 부근, 장성동 현진에버빌3차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74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낙찰결과글은 이전 포스팅의 낙찰결과에 대한 글입니다.새로운 물건으로 오해하시는 분이 계셔서요.제 글중 권리분석글은 모두 짝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입찰일 전 권리분석글, 입찰일 후 낙찰결과 이런식으로 말이죠.(제목을 보시면 됩니다. A물건, A물건_낙찰결과)제목을 보시면 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물건은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장성시장 부근, 장성동 현진에버빌3차2. 영일대해수욕장을 내려다보는, 장성동 현진에버빌2차3. 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4.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5.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 관련글_결과 1. ..

[아파트 경매]장성시장 부근, 장성동 현진에버빌3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745 임의경매 입니다.엊그제 소개해드렸던 대형평형의 현진에버빌 2단지인근으로, 휴가기간때 2단지보고 이곳으로 넘어왔더랬죠.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렇게 보이는 면쪽만 바닷가쪽입니다. 다른면은 단지안쪽을 보고 있습니다. 2단지 물건이 너무 뷰가 좋아서, 3단지는 보자마자 그리 좋은 인상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2단지를 볼때는 날씨가 맑았는데, 3단지로 걸어오는 동안 날이 흐려지더군요. 그래서인지 분위기가 한결 더 칙칙해졌습니다. 1. 물건개요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 1609, 현진에버빌아파트 302동 1602호 -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220,000,000원 - 최저가 : 154,000,000원 - 면적..

[아파트 경매]영일대해수욕장을 내려다보는, 장성동 현진에버빌2차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32082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어제 댓글을 보니, 더 높게 생각하신 분도 계시고, 아니다 하신 분도 계시고 의견이 분분했던 것 같습니다.최근에는 포항지역 SNS에 글을 올렸는데, 포항 물건이라서 그런지 평소보다 좀 더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영일대해수욕장을 내려다보는, 장성동 현진에버빌2차2. 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3.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4.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5.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 관련글_결과 1. 영일대해수욕장을 내려다보는, 장성동 현진에버빌2차_낙찰결과 : 본물건2. 법원옆 대단..

[아파트 경매]영일대해수욕장을 내려다보는, 장성동 현진에버빌2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하계휴가는 다녀오셨는지요?저는 5호를 데리고 어디 나서기도 힘들어,집에만 있으려다 본가와 처가가 있는 대구에 다녀왔습니다.가까운 포항에 물건이 나와있기에 다녀와봤습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2082 임의경매 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포항은 지진여파가 있어서 고층은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25층의 대형 물건이 나와서 이건 낙찰가율이 많이 낮겠지? 생각하고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1. 물건개요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 1608, 현진에버빌아파트 207동 25층 2501호 -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310,000,000원 - 최저가 : 217,000,000원 - 면적 : 146.16(53평형) - 건축연도 ..

[빌라 경매]선진3차, 신기마을 저녁 임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6852 선진 3차2018타경 34089 신기마을이 낙찰되었는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두개의 물건에 해질녁즈음해서 다녀와봤습니다.※ 이번주는 하계휴가로 일요일(2019-08-04) 이후로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양해부탁드립니다. 관련글 1.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2.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3.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4.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5.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 관련글_결과 1.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 : 본 물건2.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_낙찰결과3.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26) [내부링크]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26)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최근 동향보고서의 주요내용은 상승쪽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제 지인 공인중개사분도 그리 예측하고 있는데, 앞으로의 동향이 어떠할지 계속해서 예의 주시해야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19) 2."명품 공매받으면 돈 된다"…151억 사기친 50대 구속 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8) 4.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 5.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7월 4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확대, 전세가격 하락폭 유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7월 4주(7.22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

[오피스텔 경매]욕심이 과하면 체하는 법, 간석오피앙오피스텔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6월 28일이니 한달 전이네요. 귀여운 이름의 오피스텔 오피앙 물건이 잔금미납으로다시 경매에 나왔다고 소개드렸었습니다.사건번호 2018타경 514011 물건번호 1, 2임의경매로분석은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이번 차수 낙찰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소개(관련글 4, 5) - 낙찰(관련글_결과 4, 5) - 미납 - 재진행(관련글 1) - 결과 관련글 1. 욕심이 과하면 체하는 법, 간석오피앙오피스텔2. 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3.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4.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5.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 관련글_결과 1. 욕심이 과하면 체하는 법, 간석오피앙오피스텔 : 본물건2. ..

[빌라 경매]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6852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2.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3.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4.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5.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 관련글_결과 1. 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 : 본 물건2.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_낙찰결과3.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_낙찰결과4.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

[빌라 경매]미납일 때는 반드시 확인이 필요, 주안동 선진3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6852 임의경매 입니다.지난주에 소개해드린 건영빌라와 어제 소개드린 신기마을의중간지점쯤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지난 신기마을 물건 소개글에선 입주민의 인터뷰를 올려두었었죠. 임장가서 질문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말이죠.그래서 이에 대한 피드백을 기대했는데,현관문 유리에 비친 제 손을 찾느라 고생을 하셨더군요.ㅋ중간중간 제 모습을 숨겨두는 재미를 가미해둬야겠습니다.오늘은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거의 이 빌라의 지점으로부터 뒤쪽으로 빌라가 1996년도에 지어진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20년도 더 된 빌라인 것이죠. 주변이 대부분 붉은 벽돌모양의 외벽인데 반해 오늘 소개해드리는 선진3차는 이렇게 약간은 세련된 모습입..

[빌라 경매]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34089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2.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3.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4.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5. 물건 좀 검토해주세요. 상도동 단독주택 관련글_결과 1. 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_결과 : 본물건2.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_낙찰결과3.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낙찰결과4.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_결과5. 결..

[빌라 경매]어두운 뒷골목, 주안동 신기마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4089 임의경매 입니다.눈치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츠아파트, 건영빌라, 신기마을은 모두 한날 임장한 것입니다.전에 말씀드렸듯이 저는 임장을 가면 한곳만 들르지 않습니다.한번에 3곳 이상을 볼 수 있는 곳을 찾아물건을 들여다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의도치않게 제손이 살짝 나오네요. 다음에는 옷차림에도 신경을 써야겠네요. 이시간대에 찾는 젊은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1층에 거주한다고 하시는 영감님께서 아주 반갑게 맞이해주십니다. 어디를 찾아왔냐며 먼저 말걸어주시면서, 이곳 집주소는 무엇이다라고 말씀해주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곳에는 빌라가 정말 조밀하게 붙어있어서, 찾기 쉽지않습니다. 이런 골목이 블럭마다 양쪽으로 어마어..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19) [내부링크]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19)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제는 작은방에 천장등을 교환해봤습니다. 전에는 도배를 아내와 함께 연습해봤고요. 천장 작업이 정말 어깨도 아프고, 혼자서하기는 저같은 초보는 무리가 있긴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임대놓는 집이 많아지면 인건비를 줄여야하는데, 작은 수리는 직접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지난주에는 캠핑을 다녀오느라 확인 못한 것인데 이번주도 안하면, 공든 탑이 무너질 것이라 정리해보았습니다. 상승지역은 형광펜으로 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명품 공매받으면 돈 된다"…151억 사기친 50대 구속 2.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8) 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 4.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 5. 2019 부동..

주안 3동 택지개발 [내부링크]

주안 3동 택지개발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당최 피로가 풀리지가 않네요.너무 많이 벌려놓고는 좀처럼 걷어지지 않는 일에 대해서스트레스를 받았나봅니다.거기에 기침감기도 한 몫을 하는 것 같고요.엊그제랑, 어제는 아무것도 못하고 하루 종일 잤는데,이제 훌훌 털고 일어나야지 싶네요.ㅋㅋㅋ오늘은 주안 3동쪽 개발지구쪽을 들여다 볼까 합니다.같이 들여다보시죠. 여긴 다음에서 주안3동으로 검색해보면 확인할 수 있는 주안3동의 행정구역입니다. 제가 어제 소개해드렸던 건영빌라, 왼쪽 아랫편으로 가보면 인천지방검찰, 지방법원이 있고, 오른쪽 아랫편으로 전에 소개해드린 신동아아파트단지가 있는 곳입니다. 맞습니다. 신원빌라도 저 주안3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있죠. 개발되는 곳은 미추홀근린공원쪽입니다. 이 주변을 크게 공원화..

[빌라 경매]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0462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2.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3.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4. 물건 좀 검토해주세요. 상도동 단독주택5. 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 관련글_결과 1. 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_낙찰결과 : 본 물건2.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낙찰결과3.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_결과4. 결과 없음5. 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_결과 ..

[아파트 경매]제물포여중 인근 깨끗한, 주안동 이츠아파트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3220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제물포여중 인근 깨끗한, 주안동 이츠아파트2. 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3.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4.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5.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 관련글_결과 1. 제물포여중 인근 깨끗한, 주안동 이츠아파트_낙찰결과 : 본물건2. 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_낙찰결과3.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_낙찰결과4. 쉐어하우스는 어때?율..

[빌라 경매]낙찰받아서는 안되는 햇볕 잘드는, 주안동 건영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0462 임의경매 입니다. 이웃분중 한분이 아파트와 빌라 경매중에 어느 것이 더 어려운가에 대해 문의 주셨습니다. 모든 조건이 같을때는 아무래도 빌라쪽이 더 힘든 것 같아, 빌라가 힘들다고 말씀드렸었죠. 이 물건을 보면, 왜 빌라가 어렵다고 하는지 알수 있죠.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아파트 경매가 어려운지 빌라 경매가 어려운지에 대한 질문에 영화 '친구'중에 '조오련이가 빠르게 거북이가 빠르게...' 이런 대사가 있는데, 갑자기 그 생각이 났습니다. 그마다 장단점이 있는데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빌라가 좀 더 어렵다 느껴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점유자의 배당여부인데, 이런 물건은 아파트가 되었든, 빌라가 되었든 만나면 명도..

[빌라 경매]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_기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8405 강제경매 물건이기각되었습니다.기각은 무잉여로 법원의 직권으로 취소된 것입니다.제가 이전에 불허가가 되어 물건의 흠결이 있나보다라고 했었는데..배당금을 계산해볼 생각을 못해봤었네요.무슨일이 있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권리분석 글보기] 권리분석 :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5입찰결과 : https://ramideunioni.tistory.com/166매각불허가 : https://ramideunioni.tistory.com/175 "추후에 사유가 확인되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체가 최고가매수신고인으로 신고되었었는데, 업체 전문가가 도대체 무엇을 봤기에 바로 매각불허가를 신청했는지 너무 궁금..

[경매 절차]전세가율 높은 아파트를 찾아라, 부동산 랭킹 [내부링크]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를 찾아라, 부동산 랭킹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엊그제 이웃분께서 전세가율에 대해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전세가율이 높은 아파트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주제인 것 같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전세가율이 높은 아파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에는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물건으로 검색하면, 갖가지 사이트에서 정보가 제공되었는데, 사용 안한지 오래라 그런지, 어디에 있는지를 찾지 못하겠더군요. 예전에는 중앙일보사가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제공 사이트 조인스랜드 부동산에서 주로 확인했는데, 찾아봐도 잘 안보이더군요. 네이버 부동산 메뉴의 테마부동산에서도 전엔 확인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못찾는 것인지, 없어진 것인지 모르겠더군요...

[경매 절차]대신 낙찰받아주세요, 부동산 경매 대행 [내부링크]

대신 낙찰받아주세요, 부동산 경매 대행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한번씩 낙찰결과글(대행업체 예시)을 보다보면,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최고가매수신고인으로 신고된 사람이 '(주)xxx', '주식회사 xxx' 이렇게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셨을 것입니다. 일반 개인이 낙찰받은 것이 아니라 법인이 낙찰받은 것이다라며 소개를 드렸었죠. 이웃분께서 이렇게 대리인으로 경매에 참여하는 부동산 경매 대행 업체에 대해 궁금해하셔서 어떤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너무나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변호사를 앞세운 대형 부동산 경매 대행 업체에서부터, 그냥 개인이라고 봐도 무방한 작은 법인까지 참 다양한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대형 부동산 경매 대행업체는 법률부분을 풀어줄 변호사와 법무사, 경락대출을 ..

[경매 뉴스]발길 끊긴 서울 아파트 경매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제가 몇차례 변화의 움직임이 감지된다고권리분석글에서도 동향보고에서 말씀드렸습니다.제가 느낀 바를 기사로 옮긴 것 같은 기사가 눈에 띄어 소개드립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05)2."명품 공매받으면 돈 된다"…151억 사기친 50대 구속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8)4.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5.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 본문의 사실(FACT)부분만 가져와 회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갭투자 실패 탓 매물은 늘어…자산 인기 떨어져 낙찰률은 하락 올해 상반기 서울 지역 아파트 경매시장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얼어붙은 모습이다. 갭투자 실패 등으로 경매 매물이 늘었지..

[아파트 경매]제물포여중 인근 깨끗한, 주안동 이츠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2205 임의경매 입니다.제물포여중학교를 끼고 있는 3동짜리 깔끔한 아파트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오래간만에 친한 친구 3명과 캠핑을 한다고 캠핑장을 찾기로 했습니다. 캠핑장으로 향하기 전에 인천에서 볼일이 있어, 볼일 볼겸 사건물건에 다녀왔습니다. 제물포여중 바로 옆에 있더군요. 이 이츠아파트단지와 한 동짜리 신축아파트를 제외하고는 다 오래된 건물입니다. 도로는 아주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출근시간대가 지난 시점이라서인지 불법주차도 없고, 조용하였습니다. 1. 물건개요 -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532-7, 이츠아파트 701호 -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214,000,000원 - 최저가 ..

[아파트 경매]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7타경 513080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2.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3.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4.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5.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 관련글_결과 1. 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_결과 : 본 물건3.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_결과3.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_결과4.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70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온가족이 감기에 걸려서 골골되고 있습니다.지난주에 4호가 찜질방에서 과하게 찜질, 아이스방을오가더니 기침을 달고와서는 5호에게, 1호인 제게,2호인 엄마에게 나눠줬나봅니다.기관지쪽이 엄청나게 아프고 기침, 가래가 심하네요.ㅠ감기조심하시기 바랍니다.상승지역은 형광펜으로 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명품 공매받으면 돈 된다"…151억 사기친 50대 구속2.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8)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4.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5. 2019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고_1차 합격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7월 1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축소, 전세가격 하락폭 유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

[아파트 경매]법원옆 대단지, 주안동 주안7차신동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7타경 513080 임의경매 입니다.지금으로부터 2주 전쯤에, 주안동에 볼일이 있어서 간김에 엊그제 소개드린신원빌라와 이 물건에 다녀왔었는데...제가 입찰기일을 7/5 착각했었네요.괜찮은 물건이다했더니...아쉽지만 단지가 커서 또 나올테니한번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학익여고 바로 옆으로 있는 500세대의 중간 크기 정도의 단지입니다. 하지만 작다고 생각하면 안되는 것이...신동아아파트의 7차입니다. 주변이 다 신동아 아파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인천지법에 입찰하러 또는 볼일보러 가면 이곳 내지는 8차에 주차를 하죠. 평일 오전시간대라서 주차공간이 많습니다.법원하고 그리 가깝지만은 않지만 적당한 정도로 걷기에 충..

[빌라 경매]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06836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2.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3. 물건 좀 검토해주세요. 상도동 단독주택4. 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5. 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 관련글_결과 1. 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_결과 : 본 물건2.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_결과3. 결과 없음4. 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_결과5. 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_결과 6. 시세조사 매매는..

[경매 뉴스]"명품 공매받으면 돈 된다"…151억 사기친 50대 구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주에 공매물건 몇가지를 소개드렸었습니다.요즘 참 구글이 열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글링으로 공매를 몇번 검색한 걸 놓치지않고,공매 관련 기사를 수도 없이 띄워주네요.제가 소개해드리자마자 요런 기사가 눈에 띄다니...전 이웃님들께 사기칠 생각은 1도 없었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8)2.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3.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4. 2019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고_1차 합격5.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10)※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며,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세관에 압류된 명품시계 등을 공매받아 판매하는 사업에 투자하라고 꼬드..

[빌라 경매]빌라의 로얄층은? 주안동 신원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06836 임의경매입니다.제가 자주 다니는 주안동 신동아 단지 근처 물건입니다. 이전에는 4층 물건이 나와서 소개드렸었죠.가장 인기있는 2층이 나왔습니다.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이곳은 제가 운영하는 빌라가 있는 곳이기도 하고, 바로 인천지법 인근입니다. 입찰기일에 경매법원을 가기위해 인천지법에 차를 가지고 가면, 우선 정부기관이기 때문에 차량10부제를 확인하고, 가져간다치더라도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주안3동쪽이나 학익2동 신동아단지에 주로 주차를 합니다. 신동아 7차나 8차에 가면 주차하기 수월합니다. 경비원이 불러세우면 '***호 방문입니다.'라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이곳은 법원까지는 거리가 ..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이번 주간은 공모전 워크샵에 참석한다고이틀간 광화문으로 왔다갔다했습니다.늘 반복적인 일상을 보냈는데, 경로가 달라지니뇌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느라 힘들었나본지 많이 피곤하네요.피로 말끔히 풀 수 있는 주말, 휴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금주 주간동향에는 한글(hwp)원본만 있어 첨부에보고서를 업로드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2.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3. 2019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고_1차 합격4.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10)5.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07)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6월 4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유지, 전세가격 하락폭 축소 한국감정원(..

[아파트 경매]'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6764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2.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3.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4.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5.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 관련글_결과 1. '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_결과 : 본 물건2.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_결과3.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_결과4.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

[오피스텔 경매]욕심이 과하면 체하는 법, 간석오피앙오피스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한달전쯤, 입찰기일이 5월 14일이였던 사건번호 2018타경 514011 물건번호 1, 2번 임의경매 물건 잔금 미납되었습니다.한사람이 단독입찰로 물건 1, 2번 두개 다 낙찰받았던 것으로너무 높게 잡은 것 같다고, 이러면 곤란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었는데낙찰자도 그리 생각한 것 같습니다.다시 한번 들여다보면서 입찰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해서 가져와봤습니다.붉은 색으로 표시된 물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1. 막강한 전세권, 능동 이너매스2. 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3.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4.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5.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 관련글_결과 1. 막강한 전세권, 능동 이너매스_결과 :..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경매취하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입니다.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안해본거라, 왠지 용어도 어렵고 어색해서 멀리해왔던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오늘은 경매취하서 작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누차 드리는 말씀이지만, 우리가 안해보고 왠지 낯선 용어라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법무사나 소장대필, 변호사를 통할 필요가 전혀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중 경매취하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취하서는 말그대로 경매를 취소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강제가 되었든 임의가 되었든 경매가 개시되었다는 것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받지 못한 것에 대해 받기위해서 입니다. 채무자의 재산인 부동산을 채권자..

[아파트 경매]'에듀OO'은 좋은 집? 망포동 한양수자인에듀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6764 임의경매 입니다.개인이 근저당을 설정하여 임의경매로 넘어온 물건입니다.신망포가 들어서기 전망포역 부근 신축아파트에 해당하는 좋은 아파트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한눈에 봐도 깔끔하고 좋아보이는 아파트단지 입니다. 게다가 에듀파크라는 이름에서도 알수있듯이 뭔가 자녀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 주변에 제법 좋은 동네다 싶은 곳에는 '에듀OO'이라고 이름짓던데 여러분 동네 주변은 어떤 것 같으신가요? 1. 물건개요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723, 한양수자인에듀파크 102동 503호 -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510,000,000원 - 최저가 : 357,000,000원 ..

[경매 용어]명품좋아하세요? 공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래간만에 경매용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경매가 아닌 공매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둘다 마찬가지로 채무자의 자산을 매각(현금화)하여채권자에게 빌린 돈을 변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다만 공매는 국가기관의 압류물건에 대해 매각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온비드 : http://www.onbid.co.kr/ 저는 부동산경매사이트를 보다가 원하는 물건이 없으면, 한번씩 공매물건을 검색합니다. 자동차와 시계를 좋아하는 편이라 아직 입찰해보지 않았지만, 한번씩 들어가서 물건을 보면서 대리 만족하죠. 벤츠 E클래스를 탄다던가, BMW GT를 사서 타고다닌다던가....뭐 이런 상상들이죠. 남자들이라면 이런 로망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인천지역본부 조세..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2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어제(6/22) 새벽에 써놓은 글이었는데실수로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요근래 주간동향은 주말에만 올리고 있습니다.주간동향은 제가 부동산 추이를 쫓기위해정리하는 것으로, 저 외에 다른 분들께는 너무 잦은 동향보고는 오히려 해악이 될 것 같단 생각에서 였습니다.주간동향 마무리에서 항상 어찌 포스팅하면 좋을까를 고민해봤었습니다.이웃중 '꿍스뿡이'님께서도 가격동향이 궁금하다는 의견을 주셔서그쪽으로도 고민을 해봤었는데, '원하는 지역 아파트 시세 파악하기'에서 소개드린 것처럼지역을 특정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데이터가 되더군요.그래서 기존의 방향을 유지하되주말에 올리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고 그리하고 있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

[오피스텔 경매]막강한 전세권, 능동 이너매스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14513 강제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막강한 전세권, 능동 이너매스2. 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3.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4.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5.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 관련글_결과 1. 막강한 전세권, 능동 이너매스_결과 : 본물건2. 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_결과3.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_결과4.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_결과5. 간석오거리 귀..

[경매 뉴스]갭투자 큰 손의 몰락.. 수도권·지방 주택경매 급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 정권의 부동산정책의 허점(?)을 잘 파고든갭투자와 깡통전세 물건에 대해서 요근래 계속 소개드렸습니다.좋아보이는 물건이 계속 강제 경매 물건으로 나오고 있죠.그에 대한 기사가 있기에 한번 가지고 와 봤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2019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고_1차 합격2.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10)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07)4. 원하는 지역 아파트 시세 파악하기5. 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며,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올해 4~5월 주거시설 경매 잇따라 5000건 돌파..경기 동탄, 경남 창원 등 시세하락 지역 집중 #경기 화성 동탄 신도시..

[경매 뉴스]2019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공고_1차 합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일전에 소개해드렸던 공모전에'설마 되겠어~'하고 그간 생각해뒀던,이런거 하나 있으면 편할텐데 했던 아이디어를 정리해서 짧게, 몹시 무안하지만 1장으로 적어냈죠.서류 합격됐다고 연락이 왔네요.업무랑 연관이 없으니 참, 난감하네요. *어제 소개해드렸던, 능동이너매스의 입찰기일이 오늘(6/20)입니다.6/19로 제가 착각했었는데, 정정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련글1.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10)2.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07)3. 원하는 지역 아파트 시세 파악하기4. 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5. 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며,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고는 감..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강제경매개시결정에 대한 이의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래간만에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입니다.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안해본거라, 왠지 용어도 어렵고 어색해서 멀리해왔던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오늘은 강제경매개시결정에대한이의신청 작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누차 드리는 말씀이지만, 우리가 안해보고 왠지 낯선 용어라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법무사나 소장대필, 변호사를 통할 필요가 전혀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중 강제경매개시결정에 대한 이의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소개드린 강제경매신청서로 강제경매가 개시가 된다면, 강제경매를 당한 채무자가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채권자(돈받을 사람)가 ..

[아파트 경매]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411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2.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3.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4.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5. 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해맞이그린빌 관련글_결과 1. 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_결과 : 본 물건2.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_결과3.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_결과4.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_결..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주말은 잘 보내시고 계신지요?주간아파트가격동향입니다.형광펜지역을 보면 오름세이 있는 지역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07)2. 원하는 지역 아파트 시세 파악하기3. 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4. 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5. 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6월 2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하락폭 유지, 전세가격 하락폭 축소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6월 2주(6.10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 0.06%하락, 전세가격 0.07%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6%] 전국 주간 아파트 ..

[아파트 경매]쉐어하우스는 어때?율전동 신일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7262 강제경매 입니다.이번에도 강제경매 물건이네요. 전혀 의도한게 아닙니다.작년까지만 해도 임의경매가 많았는데, 올해 들어 강제경매가 많이 나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괜찮아 보인다 싶은 물건으로 골라놓았던 물건 5개 중 4개가 강제경매물건이였습니다. 박근혜정권 막바지 그러니까 2016년 말 즈음 담보대출규제가 심하지않고, 정부에서도 집 사기를 권했던 시기로 무리하게 집을 많이 사서 운영하는 이른바 깡통 전세가 많았습니다. 부동산 규제가 심해진, 2년이 흐른 지금이 바로 그때 깡통 전세 세입자들이 전세 갱신할 때가 왔습니다. 보증금을 받기 위해 강제 경매가 쏟아져나오는 것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파트 경매]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28593 강제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2.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3.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4. 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해맞이그린빌5. 육가공업체 사장님의 몰락, 본리동 롯데캐슬 관련글_결과 1. 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_결과 : 본물건2.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_결과3.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_결과4. 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부동산강제경매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래간만에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입니다.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안해본거라, 왠지 용어도 어렵고 어색해서 멀리해왔던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오늘은 부동산강제경매신청서 작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누차 드리는 말씀이지만, 우리가 안해보고 왠지 낯선 용어라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법무사나 소장대필, 변호사를 통할 필요가 전혀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중 부동산강제경매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류는 대법원사이트에서도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대법원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가공한 것입니다. 주로 금융권에서 작성, 신청되는 임의경매와는 달리, 개인간에 채무불이행으로 이뤄..

[빌라 경매]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9943 물번 1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2. 물건 좀 검토해주세요. 상도동 단독주택3. 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4. 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5. 인하사대부고 주변 빌라, 학익동 현석빌라 관련글_결과 1. 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 : 본물건2. 결과 없음3. 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_결과4. 지급명령으로 경매에 나온, 가좌동 신일빌라_결과5. 인하사대부고 주변 빌라, 학익동 현석빌라_결과 6. ..

[오피스텔 경매]막강한 전세권, 능동 이너매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14513 강제경매 입니다.이번에도 어떻게 고른게 강제경매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어제 이웃분의 댓글 중 '강제경매'라는 단어의 뒷맛이 좋지않다고 해주셨습니다. 물론 좋은 어감은 아닙니다. 법률용어로 '강제'를 검색해보면, '그 일을 하도록 명령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개인(채권자)과 개인(채무자)간에 돈 관계를 해결하기 위해, 돈을 갚으라 명령하는 것을 강제 경매라고 보시면 됩니다. 돈을 빌린사람이 돈을 갚으라고 해도 갚지는 않지, 알아서 갚겠거니 했는데 계속 돈 없다면서 어디론가 놀러갔다온 사진이 SNS에 올라와있다던지, 멋진 자동차를 샀다던지....한다면, 돈을 빌려준 사람은 미칠 노릇이 되겠죠. 참다참다 도저히 안되..

[아파트 경매]동탄은 깡통전세 주의보. 능동 모아미래도 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8593 강제경매 입니다.동탄의 신혼부부에게 인기있는 평형이네요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인기있는 평형이 물건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능동의 푸른마을은 동탄에서 변두리입니다. 이곳에서 인기단지는 푸른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끼고 있는 포스코정도입니다. 1호선 서동탄역과도 거리가 애매하게 멀고 동탄의 메인 상가와도 걸어서 가기에는 힘든 정도입니다. 1동탄은 이전에도 몇차례 소개를 드렸는데 깡통전세가 많습니다. 투자시에 고려해둬야 합니다. 1. 물건개요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능동 1151, 동탄푸른마을모아미래도아파트 941동 506호 -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244,000,000원 - 최저가 : 119,560,000원 - 면적..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60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연휴는 잘 보내시고 계신지요?징검다리휴일이라 휴가를 쓰고 볼일이 있어 안성, 광명, 인천으로 왔다 갔다 제법 바쁘게 보냈습니다.이제는 운전을 좀 오래했다 치면 몸이 피곤해지네요.2주만에 주간동향을 올리게 되었습니다.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원하는 지역 아파트 시세 파악하기2. 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3. 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4. 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5.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20)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6월 1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 매매가격 하락폭 축소, 전세가격 하락폭 유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6월 1주(6.3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 0.06%하..

[경매 뉴스]원하는 지역 아파트 시세 파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 주간 동향글에 이웃분께서 의견을 주셔서이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딱 원하는 답이 아니시겠지만 비스무리한정보를 얻을 수는 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2. 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3. 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4.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20)5.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6) 지난 주간아파트가격동향보고 게시글에 이웃분이 시흥 주변 아파트를 보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시세정보를 얻고싶은데 이에 대한 정보는 없는지...란 의견을 주셨더랬죠. 사실 정보의 실사용자의 입장에서는 흐름보다는 가격정보가 더 궁금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동의했고, 이에 대한 보고서를 찾아보았습니..

[빌라 경매]아직 더 떨어져야 합니다. 문학동 대우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9943 물번 1 임의경매 입니다.3개의 비스무리한 부동산을 갖고 있던 사람이 대출 연체로 물건이 나온 것이죠.감정가 대비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이지만아직 더 떨어져야할 것 같은 물건입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외벽에 녹이 한길로 흘러내리지 않고 집집마다 흘러내리는 것이 보입니다. 옥상에 방수시설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나봅니다. 이럴때는 옥상을 올라가봐야 합니다. 집집마다 물이 흐르면, 누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빌라의 경우는 집 지을때, 옥상에다가만 방수작업을 할텐데 옆으로 물이 흐르면 낭패일 수 있습니다. 노후한 건물로 소유자는 이런 저렴한 건물을 간석동, 만수동, 문학동 이렇게 3개를 사서 월세 수입을 받아온 것으로 보..

[빌라 경매]물건 좀 검토해주세요. 상도동 단독주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 강제경매 입니다.제게 개인적으로 물어보신 물건이라 사건번호를 기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정식 분석물건은 아니고 권리관계와 배당에 대해서만 간단히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점심식사를 마치고 제법 큰 회의를 준비하고 있던 차라 평소보다는 바쁘게 이것저것 준비하던 중 처음보는 번호로 전화가 온 것이 회의 참석자가 문의하는가보다 하고 받았습니다. 목소리가 살짝 떨리는 노신사의 전화였습니다. 가끔 부동산, 경매쪽으로 전화나 문자가 오는데 대부분 나이대가 20대 후반, 30대 초반의 어린 친구들이 연락이 옵니다만 나이가 지긋하신 분께는 처음 전화를 받아보아 뭘까 무슨일이 있으신가 궁금했습니다. ※ 당사자에게..

[경매 서식]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부동산임의경매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래간만에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입니다. 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안해본거라, 왠지 용어도 어렵고 어색해서 멀리해왔던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오늘은 부동산임의경매신청서 작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 부동산임의경매신청서.doc 누차 드리는 말씀이지만, 우리가 안해보고 왠지 낯선 용어라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만, 한번 해보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법무사나 소장대필, 변호사를 통할 필요가 전혀없는 '누구나 할 수 있는~'시리즈 중 부동산임의경매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 신청서의 경우 은행에서 그것도 대출계에서 일하지 않는 한 쓸일이 없겠죠? 하지만 임의경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시작은 이 신청부터이니 ..

[아파트 경매]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517809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 2.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3. 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해맞이그린빌4. 육가공업체 사장님의 몰락, 본리동 롯데캐슬5. 볼펜 한번 잘못 놀리면...내손동 포일자이아파트 관련글_결과 1. 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 : 본 물건 2. 빌라처럼 보이지만 아파트, 용현동 드림타운_결과3. 해맞이공원을 내 정원처럼, 환호동 해맞이그린빌_결과4. 육가공업체 사장님의 몰락, 본리동..

[경매 뉴스]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지난주 대전, 대구, 전남지역이 계속 오름세라 이상하다고 몇차례 언급하며 그에 대한 분석기사를 소개드렸습니다.관련기사가 있기에 한번 더 가지고 와봤습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2. 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3.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20)4.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6)5. 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03)※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며,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서울에 '마용성' 있다면 지방엔 '대대광' 있다정부의 청약·대출 규제와 보유세 강화로 부동산시장이 10년 만에 침체기로 빠진 가운데 대구·대전·광주 광역시가 뜻밖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서울보다 높은 청약률을..

[경매 뉴스]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강력한 대출규제가 경매시장의 분위기를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이에 대해 한경에서 재미나게 써낸 기사가 있어 한번 가지고 와봤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1. 대구·대전·광주 '청약 광풍' 이유 2. 노원구 상계동 84.8 아파트 4억1840만원 3. 전입신고 날 근저당설정한 집주인 4. 주택대출 문턱 높아진 '투자혹한기'...경매시장을 활용하라 5. 볼펜 한번 잘못 놀리면...내손동 포일자이아파트※ 글자색이 회색은 원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회색으로 처리했으며, //는 주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대출규제가 바꿔놓은 경매시장 신풍속도지난 2주간 입찰법정에 들렀던 횟수는 수원지방법원 3회, 인천지방법원 1회, 서울중앙지방법원 2회 등 총 6회. 때론 직접 입찰을 위해, 때론 취..

[오피스텔 경매]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411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2.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3.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4.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5. 신축 오피스텔이 너무 많은 숭의동 힐타운오피스텔 관련글_결과 1. 멋진 도심뷰의 논현동 코아루파크_결과 : 본 물건2.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_결과3.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_결과4.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

[오피스텔 경매]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_낙찰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앞서 소개한 사건번호 2018타경 14115 임의경매 결과입니다.아래의 권리분석글 이후, 입찰 결과입니다.물건분석글은 입찰 기일 전에 포스팅되니포스팅된 일자와 시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관련글 1.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2.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3.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4. 신축 오피스텔이 너무 많은 숭의동 힐타운오피스텔5. 미납으로 돌아온 향남읍 다인블루빌 오피스텔 관련글_결과 1. 오피스텔 안쪽의 안쪽에 위치한 운서동 화평빌딩_결과 : 본 물건 2.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2_결과3. 간석오거리 귀여운 이름, 간석오피앙오피스텔1_결과4. 신축 오피..

[경매 뉴스]주간아파트가격동향(201905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2019년 5월 3주 매매, 전세동향 입니다.매매, 전세가격 모두 하락폭이 축소되었다고 합니다.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슬쩍 훑어보시면 상승 지역이그려지실 겁니다.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 2019년 5월 3주 주간아파트 가격동향매매가격, 전세가격 하락폭 축소[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 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이 2019년 5월 3주(5.20일 기준) 전국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 전세가격 모두 0.07% 하락했다. 1.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동향[전국 : -0.07%]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축소됐다. 수도권(-0.07%→-0.06%) 및 서울(-0.04%→-0.03%)은 하락폭 축소, 지방(-0.10%→-0.09%..

[아파트 경매]올수리해서 살면...논현동 신영지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17089 임의경매 입니다.서식을 좀 바꿔봤습니다.※꿍스뿡이님 감사합니다.휴일에 겸사겸사로 주변 임장을 다녀왔습니다.무슨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주안8동에서 상진빌라를 보고 어두침침한 남동공단을 대략 두블럭 정도 지나면 공기부터 달라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논현택지개발지구였던 논현동이 나타납니다. 2006년부터 조성되어 구획정리가 깨끗하게 되어있습니다. 멀리서부터 나무가 많아지기 시작하는데 논곡초등학교를 지나면서 부터 멋진 아파트 단지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가장 중심인 도심가를 지나 작은 터널하나만 지나면 나타나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역시나 공단에서 멀어질수록 가격이 비싼데, 터널 지나서 조성된 아파트단지의 가격이 훨씬 비싼 ..

[빌라 경매]물에 잠긴 주안동 상진빌라_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3587 강제경매 입니다. 잡으면 곤란한 물건으로 소개를 드렸었는데, 떡~하니 낙찰이되어 작업이 어떻게 진행될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이전에는 대충 위치만 슬쩍보고 말았는데 이번에는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이웃주민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5/19에 볼일이 있어 가는 김에 이곳저곳 들러 물건을 봐야겠다 했습니다. 저는 임장을 갈때는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합니다. 대중교통 또는 직접 그 주변을 걸어봐야 안보이던게 보이더군요. 그래서 어지간하면 차를 이용하지 않고 걷는 편인데, 이날은 비도 제법 많이 와서 차를 갖고 갔습니다. 최대한 짧은 시간에 많이 보고 오려고 추려놨던 물건에서 동선을 대충 파악하여 일정을 짰습니다.(용현2동-선학동-주..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 회원가입하기 [내부링크]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 회원가입하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라는 앱과 사이트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앱인데, 앞서도 몇차례 언급드리긴 했습니다만 아파트 실거래가가 정말 빠르게 올라옵니다. 확인하시고자 하는 지역의 아파트 물건에 대한 가격조사, 시장조사, 환경조사 등등 부동산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분석 또는 확인 하시고자 할 때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하고 좋다고 느끼실겁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부동산, 다음부동산을 메인으로 보면서 실거래가 변동에 대한 알람과 제가 사업장에 대한 일정 관리용으로만 사용했는데, 사용이 간편하고 편리하니 회원가입을 통해 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그 시작, 호갱노노 회원..

킬링타임용 이상형월드컵 PIKU [내부링크]

킬링타임용 이상형월드컵 PIKU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아침에 출근때 부터 작년 이맘때 쯤(구매내역을 검색해보니 2019년 7월 22일에 구입했더군요. 보증기간내 고장인데 어찌될런지...)에 구입했던 블루투스 이어폰이 말썽을 부리더군요. 퇴근시간동안 유튜브라던지 음악감상을 항상 했는데, 이어폰이 안되어 휴대폰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고역이더군요. 게임이나 깔아서 해볼까 하다가, 게임을 그닥 즐기지 않는데다 게임에 빠지면 정신을 못차리는 제 성향을 잘 알기에 다른 걸 찾아봤습니다. 우연히 제 눈에 걸린건 이상형월드컵. 제가 학교다닐 때 예능 프로그램에서 종종 나왔었던 것이 이렇게 사이트로 나와있더군요. 옛날 추억을 떠올리며, 한번 해봤더니...ㅋㅋㅋ 하차정거장을 지나칠 뻔 했습니다. 이게 하다보면 깊이 빠..

코엑스 에스엠 타운 아티움 전광판, 국뽕에 취하다. [내부링크]

코엑스 에스엠 타운 아티움 전광판, 국뽕에 취하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출퇴근 시간이 길어,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 편입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렸는, 유병재의 창조의밤이라던지 인피쉰, 깝도이, 브신 스타크래프트 빠른무한 영상 자주 보는 편입니다. 작년 말부터는 일본 불매운동, 일본 뉴스, 해외반응도 추가해서 보고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 봤던 일본 뉴스였는데, 연관동영상, 연관검색으로 조회가 되어 보고 있습니다. 재미도 있고요. 그중에서도 요새 푹 빠져서 보고 있는 것은 K방역의 성공으로 대한민국의 브랜드 인지도가 위상이 높아지는 외국인들 반응(주로 해외반응, 특정 영상에 대한 외국인의 SNS 댓글을 해석해서 읽어주는 영상)입니다. 흔히, 나라사랑에 빠진다는 국뽕(?)이죠. 한참 해외반응 영상을..

PET병으로 통발만들기(feat.허팝 연구소) [내부링크]

PET병으로 통발만들기(feat.허팝 연구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여름 휴가계획은 세우셨는지요? 코로나19가 아직 진정되지않아서 어떻게 해야할지 망설여지기는 한데, 다음달부터 시작되는 여름휴가계획을 아이들과 이야기해봤습니다. 5호는 아직 선택의 여지가 없고, 3호와 4호가 가고 싶은 곳이 어딘지 말해보고 정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이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중에 '허팝'이라는 채널이 있는데, 아이들을 구독자로 하는 아주 유명한 채널중에 하나죠. 투니버스와 같은 애들TV 에서도 종종 광고로 만나볼 수 있는 유명한 BJ입니다. 이 채널 컨셉이 집에서 하면 엄마한테 등짝맞기(?) 좋은 콘텐츠를 직접해보는 것입니다. 탄산음료에 멘토스 넣어보기, 얼음집 만들어보기, 종이배만들어서 타보기 등등. 허팝 연구소에서 ..

어려운 구구단표 대신 구구단송으로 구구단 외우기 [내부링크]

어려운 구구단표 대신 구구단송으로 구구단 외우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3호가 초등학교 2학년입니다. 코로나19로 아내가 집에서 아이들 공부시키는데 힘에 많이 부치고 너무 힘들다고 하소연을 하더군요. 퇴근하여 집에 오면 녹초가 되어있는 제게 어지간해서는 뭘 해달라고 잘 안하는데, 3호가 너무 놀아서 큰일이라며 딴 것말고 구구단 외우는 것만이라도 같이 해달라고 부탁하더군요. 어릴때 사줬던 세이펜과 세이차트(구구단표)로 재미삼아 구구단을 외우는 것을 봤던 터라 '뭐 그정도 쯤이야.' 하고 생각했는데...생각보다 쉽지않네요. 저도 어렸을 적에 이렇게 못 외웠던 것이 기억나서, 나무라지않고 계속 반복시켜봤는데도 X * 6 이상이면 여지없이 모르겠다고 하네요.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외울 수 있을까하고 검색..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사용해보기(feat.경락대출)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사용해보기(feat.경락대출)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계산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와 같은 서민(?)은 주택을 그냥 구입할 수 있는 재원이 없습니다. 지금은 강력한 대출규제로 LTV, DTI 뿐만아니라 보유 주택수까지 모두 확인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담보물만 멀쩡하면 주택담보대출이 잘 나왔습니다. 덕분에 경매로 여러 채를 낙찰받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었죠. '좋은 시절 다 갔다'가 아니라 경매로 낙찰받은 물건에 대해 주택담보대출계산기를 이용하여 같이 계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그럼 다같이 고고고~ 물건개요 낙찰물건은 멀리 갈 것 없이, 어제 낙찰 결과를 소개해드렸던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의 가람아파트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

[아파트 경매]청주 고속버스터미널 옆, 대항력 갖춘 임차인 있는 아파트 [내부링크]

청주 고속버스터미널 옆, 대항력 갖춘 임차인 있는 아파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640 강제경매 입니다. 지난해, 그러니까 2019년 10월에 소개드렸던 물건이었습니다. 역시나 대항력을 갖춘 임차인(전세보증금 4500만원)이 있는 물건으로 당시에도 7회 차 유찰되어 얼마나 더 유찰될지가 관건이라고 말씀드렸던 물건입니다. 오래 간만에 경매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봤더니 낙찰되었다는 알람이 있어 확인해보았습니다. 얼마에 어떻게 낙찰되었는지 살펴보면 재밌을 것 입니다. 물건개요 자세한 물건의 개요와 세입자 현황, 물건 주변 환경에 대한 내용은 이전 글([아파트 경매]고속버스터미널 주변, 가경동 가람아파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속터미널 옆이라 유흥주점..

이케아몰 '이달의 혜택' [내부링크]

이케아몰 '이달의 혜택'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5월 말일에 카카오톡으로 문자가 옵니다. 이케아몰에서 보낸 문자더군요. 일을 하고 있는 중이라 스마트 워치로 간단하게 문자만을 확인했더니...'이케아 배송비할인'에 대한 안내 문자더군요. 지난 글(https://ramideunioni.tistory.com/337)에서 몇차례 언급했듯이 이케아 배송비하면 띠용~할 정도로 비싼 편입니다. 뭐 한방에 정말 많이 사서 트럭에 다~담으면 되지만 어디 그게 쉽습니까? 오늘은 이케아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께는 쏠쏠한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이케아의 배송비 할인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케아 배송서비스 가격 현재 이케아의 배송비는 오프라인 매장 주문 시 4만9000원, 온라인몰 구..

국세환급금 조회, 소중한 내돈 찾기 [내부링크]

국세환급금 조회, 소중한 내돈 찾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접속했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강압적인 정책(?)에 멘탈이 탈탈 털리고나서, 뭔가 회의감이 오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않아 근 두어달을 쉬었었습니다. 석달정도인가? 제가 알고 있는, 접해본 소소한 아주 작은 팁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거라 믿으며, 포스팅 이어 나갑니다.ㅎ오늘은 국세환급금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긴 출퇴근 시간을 유튜브의 인기동영상을 보면서 보냅니다. 어제 YTN에 뉴스가 나오기에 바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세금으로 과하게 걷힌 국세환급금이 약 1400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 세금은 돌려달라고 하지 않으면 5년이 지나면 국고로 환수된다고 하는데, 소중한 내돈이 국가에 꽁돈으로 묻히지 않게 얼른..

연수구청 주변 아파트대단지, 연수동 주공아파트 [내부링크]

연수구청 주변 아파트대단지, 연수동 주공아파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29145 임의경매 입니다. 연수구청 주변에는 아파트 대단지가 있습니다. 이곳은 1993년경에 아파트 단지가 조성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구획이 깔끔하게 나뉘어져있고, 인프라도 잘 갖추어진 것이 신도시처럼 되어 있습니다. 제가 요새 눈여겨 보고 있는 아파트 경매 물건 조건 입니다. 소형 평형에 건축 연한이 20년 이상된 그래서 재건축도 고려해볼 수 있는 아파트를 주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런 조건의 아파트만 집중적으로 보고 있는데, 연수구청 주변의 아파트가 자주 검색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주공아파트 물건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

확정일자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내부링크]

확정일자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하기의 속편입니다. 제가 다루는 소액 경매 임차인 권리분석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확정일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이나 임대차계약을 공인중개사를 통해 진행해보시면 계약하자마자 '얼른 주민센터가서 전입신고해라, 확정일자 받아라'고 하시는 중개사분을 뵌적이 있으실 겁니다. 날 생각해주는 것이니 그러려니 합니다만 굳이 서두른다고 되는 것은 없습니다.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신고일의 익일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까먹지 않도록 바로 가서 신고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굳이 이삿짐도 덜 풀었는데 서둘러서 갈 필요는 없는 것이죠.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을 알아보다 보니 확정일자도 마찬가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내부링크]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별건 아닌데 이게 제가 분류해둔 서식으로 봐야하는지 절차로 봐야하는지 혼자서 고민을 하게되더군요. '뭐뭐하기~'니까 절차가 맞겠다싶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다루는 소액 경매 임차인 권리분석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전입신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이나 임대차계약을 공인중개사를 통해 진행해보시면 계약하자마자 '얼른 주민센터가서 전입신고해라, 확정일자 받아라'고 하시는 분을 뵌적이 있으실 겁니다. 날 생각해주는 것이니, 염려해주는 것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2018년 11월부터 전입신고는 굳이 주민센터를 찾을 필요없이 인터넷을 신청 가능합니다. 사실 저도 잘 몰랐는데 얼마전 임대차계약을 할때 세입자로부터 들어서 저도 찾아봤습니다. 간편하게 되..

피아니캐스트 & 힐링타임, 클래식과 친해지게 해보자 [내부링크]

피아니캐스트 & 힐링타임, 클래식과 친해지게 해보자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아이들이 학교를 안가니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이나 태블릿, TV를 많이 볼 수 밖에 없습니다. 5호가 아직 말귀를 못알아듣다 보니 더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2호가 5호를 재우려하면, 3호 4호를 조용히 시켜야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 태블릿이 주로 사용됩니다. 태블릿을 쓰려고 보면 배터리가 0%로 일때가 많아, 휴대폰을 주는 것이죠. 휴대폰으로도 해결이 안되면 TV를 보게 하는 것이죠. 막음과 막음의 연속이죠. 모바일로 유튜브를 찾아보게 해주는 것이죠. 요새는 TV에서도 유튜브가 재생되죠. 문제는 유튜브도 이제 안먹힌다는 거죠. 저는 휴대폰게임을 안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모바일 게임을 못하게 잘 막는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힘..

복지로 긴급재난지원금 모의계산 [내부링크]

복지로 긴급재난지원금 모의계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오전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취약 계층 경제적 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책으로 전국 소득하위 70%에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4인가족 기준 10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 였습니다. 지급 범위와 지원금 규모를 두고 정부와 여당의 의견차이가 커서 결정에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 수준으로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은 4월 15일 총선 뒤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모의계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긴급재난지원금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인해 우리나가 경제적으로 ..

네이버가계부, 재테크의 완성(?) [내부링크]

네이버가계부, 재테크의 완성(?)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저는 가계부를 씁니다. 돈이 어디서 빠져나가는지, 얼마나 모이는지 등 가계부을 써야하는 목적대로 쓰는 것은 아니고, 매주 신용카드 이용 실적 확인하여 어느 카드를 써야할지 등을 조절하려고 쓰기 시작한 것이 벌써 3~4년을 써왔습니다. 매월 얼마만큼 쓰고, 매주 장보는 데는 얼마정도 쓰고 하는 예산 수립과 사용 내역을 보고 반성하는 시간을 갖거나 하진 않습니다. 카드 사용시에나, 은행으로 입금 또는 출금되면 해당내역이 자동으로 가계부에 기록되는 것으로 거의 작성할 필요없기에 반성의 시간을 갖지않지만 보다 체계적으로 작성하고 관리 운영하는 방법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가계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

이마트몰 어떻게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이마트몰 어떻게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이마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마트는 저희 가족이 장보는 대형 마트입니다. 바로 집근처에는 대형 마트가 없습니다. 차를 타고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있습니다. 이마트 바로 옆으로 엄청나게 큰 하나로 마트도 있지만, 아내 말에 따르면 여러모로 우리 식구 라이프스타일(?)과 맞는 곳은 이마트라고 하더군요. 그러고 생각해보니, 제가 집을 구할 때는 모두 이마트 주변이였습니다. 학교 다닐때 이마트 왕십리점, 신혼때 이마트 평촌점, 지금은 서수원점이네요. 쭈욱 대형 마트에서 장볼때 이마트만 이용했던터라, 뭐랄까 다른 마트를 가면 이질감 생기더군요. 구매 동선이 약간 틀린 것 뿐일텐데...아무튼 저희 가족에..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2 [내부링크]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2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제 소개드렸듯이 지난주 내내 왼쪽 손목에 손목터널증후군이 심하게 찾아와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1'에 이은 2편 실거래가 조회방법 예시와 함께 알아보는 것을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국토부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의 속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부동산의 각 기능과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기능을 실제 어떻게 적용해서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부동산에서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예시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부동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방법 예시 : 대구시 달성군 유가면 힐데스하임 물건 들여다보..

손목터널증후군 아시나요?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며칠간 왼손이 아파서 아무것도 못했습니다. 특이하게 양손을 모두 쓰는 제게 왼손이 아프다고 생활에 큰 지장(?)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이런 안일한 생각 탓인지 아주 죽다 살아났습니다. 휴대폰을 왼손에 올려서 한참 동영상보고, 5호를 자주 안았다 내려놨다 했던 것도 있고, 음...가사노동(?)과 육아를 하다가 손목 관절쪽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손목이 아픔'이라고 검색하여 찾아낸 병명은 손목터널증후군이였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보고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개 요2. 손목터널증후군3. 손목터널증후군 증상4.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1. 개 요 주말동안 잘 쉬었다고 생각했는데, 몸도 찌..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1 [내부링크]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한 부동산실거래가조회방법#1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드렸던 국토부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의 속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이용자(?)께서는 부동산실거래가를 조회할 때, 국토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실거래가조회 시스템에 접속하는 분들 보다는 네이버부동산에 접속하여 실거래가를 조회합니다. 제가 직접 통계를 확인해봐도 그렇습니다. 또한 공인중개소에 가서 물건을 올릴때도 거래가 완료되어 내릴때도 네이버부동산이 나옵니다. 요근래 에 공인중개소에 물건을 올려보신 분은 아마 아실 겁니다. 여러 분의 공인중개사분들의 말에 따르면, 네이버부동산이 아주 깐깐하게 관리를 하기 때문에, 거래가 되면 거래완료와 함께 실거래가를 바로 바로 네이버부동산에 알려줘야 회원사 자격을 ..

출퇴근시간 내친구 feat.인피쉰, 깝도이, 브신 [내부링크]

출퇴근시간 내친구 feat.인피쉰, 깝도이, 브신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제가 출퇴근에서 즐겨보는 영상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제가 출퇴근할 때는 주로 스타크래프트를 봅니다.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그리 잘하느냐? 그렇지도 않으면서 보는걸 좋아하는데, 스타크래프트 프로 리그 때부터 그렇게 즐겨보던 것이 지금까지도 찾아보는 편입니다. 누가 우승이고, 누가 제일 잘하고, 누굴 응원하고 이런 것도 없습니다. 딱히, 뭔가를 보겠다 관심두고 보는 것이 아니라 그냥 멍~하게 보고 앉아있죠. 지금은 e-스포츠 프로리그에 스타크래프트가 있는지도 몰라 영~보고 있진않지만, 유튜브에서 나오는 스타크래프트 영상을 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제작사 블리자드에서 만들어낸 정식 맵이 아닌 빠른 무한맵,..

유병재창조의밤, 출퇴근을 부탁해(feat.카피추) [내부링크]

유병재창조의밤, 출퇴근을 부탁해(feat.카피추) 출처 : 유병재창조의밤 캡춰 저는 출퇴근 시간이 몹시 깁니다. 수원에서 서울까지인데, 물리적인 거리로만으로는 그리 멀지않습니다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둘러둘러 오는 바람에 시간이 많이 걸리죠. 대략 편도 1시간반, 왕복 3시간이 걸리죠. 출근은 그나마 셔틀버스가 운행을 해주는데... 퇴근때는 아주 생지옥(?)을 경험하지요.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이 되면서 퇴근시간이 약간은 분산된 것 같단 느낌이 들긴하지만 제가 퇴근하는 시간대는 역시나 메인 시간대라서 굉장히 힘들죠. 아무튼 퇴근때 유투브나 넷플릭스를 아주 많이 이용합니다. 어제는 별 생각없이 유튜브를 보다, 제 이웃 누군가봤던 것인지 '유병재창조의밤'이라는 것이 추천영상으로 올라와있더군요. 요새 인기몰..

인감증명서인터넷발급 될까? [내부링크]

인감증명서인터넷발급 될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안양 인덕원 부근에 가지고 있는 오피스텔에 살던 세입자가 나가고, 신규 세입자와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근의 오피스텔은 가격이 쎈 편으로 전세가 2억 후반대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계약 전에는 이런저런, 여차저차 일이 많았지만, 신규 세입자와 소정의 계약금 일천만원을 받고 유선으로만 계약을 했습니다. 하여 정확한 신원은 모르나 연세대와 연관되어있다고 했고, 지방에서 올라온다고만 대략적으로 들었습니다. 큰 금액이 오가는 계약이라 신규 세입자의 부모님께서는 계약때 인감도장을 찍어줄 것을 단서로 다셨더군요. 굳이 인감이 필요하나 싶기는 하지만, 원한다면 준비를 해줘야죠. 그래서 인감증명서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감..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후기2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후기2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2월 4일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교통카드 할인 받기 위해 신한체크카드를 만들었고, 경기권역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에 등록까지 했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과 할인액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서 10일 정도가 지난 시점에 한번 정리도 해보았었죠. 지난 포스팅에서의 후기는 대략적인 추정치와 사용방법에 대한 후기라고 보시면 될 것이고 이번 포스팅은 실제 사용금액을 정리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한달이 지난 3월 5일에 신한카드로 부터 문자가 왔습니다. 2월간 제가 사용했던 교통카드를 이용한 교통비는 50000원이 넘었으니 교통비의 10%를 할인받으면 5000원이상 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안내된 문자에는 할..

카카오뱅크체크카드, 이젠 놓아주어야하나?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체크카드, 이젠 놓아주어야하나?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제가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드렸습니다. 사용금액 대비 캐시백이 가장 컸던 카드는 카카오뱅크의 카카오뱅크체크카드였습니다. 해마다 반기씩 카카오뱅크체크카드 혜택 시즌 업데이트를 하면서 어느덧 시즌 6을 맞이했더군요. 오늘은 제가 그간 이용했던 카카오뱅크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많이 이용하던 혜택이 줄어든 바람에 다른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할인을 받으려고 확인해보니 현대카드가 없고, 코스트코에선 현대카드 밖에 결제가 안되고...옆길로 샜는데, 혜택이 많았던 카카오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카카오뱅크체크카드 사용내역2. 시즌별 혜택 ..

발렌타인데이때 초코릿을 받았다면, 돌려주는거죠?!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 초코릿을 받았다면, 돌려주는거죠?!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곧 3월 14일 화이트데이입니다. 연애 때도 잘 챙기지 않았고,남자들만 가득한 회사라 그냥 지나치던 기념일인데, 팀내 2분의 여자분께서 센스있게 수제초코릿과 한번 먹기 좋게 포장된 초코릿세트를주시더군요.팀원 모두를 다 챙기셨는데,얼핏봐도 돈을 좀 썼겠다 싶었습니다.ㅎㄷㄷ그렇다면,,,발렌타인데이 때 받아먹었으니 챙겨야하겠죠?! 팀내에 차장급인 1분과 신입사원 1분, 총 2분의 여자분이 계십니다.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차장님께서는 팀비용으로 구매한 딱 저 비슷하게 생긴 깊은 맛의 수제초코릿과 직접 구매한 초코릿을 함께 준비해서나눠주시더군요.신입사원은 손바닥만한 작은 봉지에 하리보와 초코릿, 폴로가 섞여있는발렌타인 패키지(?)를 준비해..

나의사건검색 해보기 후기, 승소금 입금 [내부링크]

나의사건검색 해보기 후기, 승소금 입금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전에 대법원사이트에서 나의사건검색 해보기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당시 예시로 들었던, 제가 진행중이던 소송이 대법원(포스팅 당시에는 고등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까지 올라가 최종 승소판결이 났고, 승소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장장 6여년이 걸렸습니다. 대법원 승소판결이 난 재판으로 간단하게 제가 진행한 소송 경과,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사건개요2. 소송진행과정3. 소송결과 및 승소금 입금 1. 사건개요 자세히는 아니래도 들어보신 적이 있는 사건일 것입니다. 2014년에 있었던 일이였습니다.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사건(나무위키 경로로 사건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였습니다. 2014년 1월 18일..

알뜰폰 개통 후기, 해보니 역시 별거 없었습니다. [내부링크]

알뜰폰 개통 후기, 해보니 역시 별거 없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짜쟌~드디어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포스팅하려고 관련 정보를 알아보았고, 만반의(?) 준비를 해둔 탓일까요? 유심칩 택배박스를 받고 약 10분 안쪽으로 셀프개통을 마쳤습니다. 좋습니다. 이제 제 전화요금은 반에 반으로 낮추고 데이터는 더 많이 쓸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해지 전 올레 KT에 휴대폰 단말기 위약금이나 뭐가 없냐고 물었더니, 2월부로 계약기간이 끝나 3월에 청구되는 2월 요금만 납부되면 위약금없이 계약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소중한 갤럭시 노트8을 소중히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이번에 통신비 아낀 돈으로 갤럭시 노트8 악세사리를 좀 구매해둬야겠습니다. 셀프개통, 직접해보니 완전 쉽습니다. 역시 뭐든지간에 직접해보..

KT패밀리박스, 가족끼리는 데이터를 나눠쓰자! [내부링크]

KT패밀리박스, 가족끼리는 데이터를 나눠쓰자!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KT패밀리박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알뜰통신사로 옮기려고 합니다. 그전에 제가 가지고 있던 포인트를 깨끗이, 알뜰히 잘 쓰려고 가족할인으로 묶여있어 사용할 수 있었던 KT패밀리박스로 옮기고 있습니다. 마지막 불꽃(?)을 활활 태워보려고 KT패밀리박스에 대해 소개를 하면 좋겠다싶었습니다. 어머니가 생각보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모자른 데이터를 제가 매월 이 패밀리박스를 이용해서 선물해드렸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도 계실텐데 알아두시면 유용하니,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KT패밀리박스2. KT패밀리박스가입방법3. KT패밀리박스포인트사용방법 1. KT패밀리박스 K..

이건 브라키오사우루스일까, 아파토사우루스일까? [내부링크]

이건 브라키오사우루스일까, 아파토사우루스일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대학교에 다닐 때, 학비를 좀 벌어봐야겠다고 중고등학생을 가르치는 학원강사를 1년 가량 했었습니다. 당시 과학 과목을 가르쳤는데, 그게 아이들 체험학습 때나 야외수업 때, 부모 참관수업 때 한번씩 빛을 바랍니다. 특히나 한달에 한번씩 데리고 가는 아토피센터 숲체험 수업시간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숲에 있는 곤충이나 식물, 개구리 등을 설명해주고 했는데, 이때 제 과거 이력(?)을 아이들에게 이야기하면서 설명해줬더랬죠. 어제는 퇴근해서 소파에 기대어 쉬고 있는데, 4호가 종이공룡을 가지고 왔더군요. '아빠, 이 공룡 이름이 뭐예요?' 당연히 알고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왔던 모양입니다. 둘리라고 슬쩍 얼버무리고, 내일 알려주겠다고 ..

스마트국민제보, 내가 바로 교통 경찰 [내부링크]

오늘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국민제보'라는 어플 또는 웹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일반인이 범법 행위한 사람을 경찰에게 신고하는 것을 휴대폰 또는 웹을 통해서 제보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난폭, 보복, 폭주 운전과 같은 교통 관련, 여성 대상 폭력 범죄 등 불법에 관한 모든 사항을 증거자료와 함께 사건내용에 대해 작성하면, 1~2일 안으로 관할 경찰서에서 사건 내용에 대해 문의 또는 결과를 알려주기 위해 연락이 옵니다. 스스로 경찰이 되어 공공질서를 바로 잡는 문화시민이 되기 위해 우리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스마트국민제보 신고 사례 오래 간만에 폴더를 정리하다가 문득 '블랙박스제보'라고 쓰여있는 폴더가 눈에 띄었습니다. 이 폴더는 제가 운전 중에 목격 또는 경험한 불법 차량을 신고하려..

현명한 마이너스통장사용법? [내부링크]

현명한 마이너스통장사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대출에 대해 극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은행에 주는 이자를 생각하면 저도 그리 반갑거나 유쾌하진 않습니다만, 없이 태어나 돈벌려고 무언가라도 해보려면 반드시 돈이 필요합니다. 이때 유용히 사용할 수 있는게 바로 대출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신용대출, 마이너스대출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사실 그분야 전문가는 아지만 제가 마이너스대출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소개를 드리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너스대출의 만기가 다음 달이라고 안내 문자가 온터라, 기존 마이너스통장연장을 할지, 다른은행으로 갈아타 마이너스통장한도증액할지에 대해 고민하던 차였는데 잘됐다 싶었습니다.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알뜰폰 요금제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알뜰폰 요금제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주에 KT 고객센터로부터 안내문자가 왔습니다. '2년간의 노예계약(?)기간이 다 지나가니 다시 노예계약(?)을 연장했으면 한다. 그냥은 안하려고 할테니, 월 통신비 조금 할인해줄께.'라는 문자였습니다. 휴대폰 기기변경이 3번 정도 있었으니, 대략 6~7년간 월 7만원 가량의 휴대폰 요금을 내왔네요. 인터넷과 TV 결합상품인 기가지니 요금까지 총 13만원 가량을 쓰고 있습니다. 게다가 2호도 7만원, 3호 1.5만원도 있으니 KT에 통신료를 너무 많이 내고 있죠. 뭔가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계약기간이 끝났다고 하니 알뜰통신사는 어떤가 궁금하더군요.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을 것이라고 어렴풋이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알뜰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

보건증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건증인터넷재발급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5호는 19년 2월 생으로 곧 돌을 맞이합니다. 3호와 4호 덕분인지 걸음이 다른 또래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 3, 4호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서 따라하는지, 제 서재 문을 열기도하고 서랍도 종종 뒤집어 놓습니다. 어제는 퇴근해서 집에 왔다가 뜨악해버렸습니다. 가방을 두려고 서재에 들어가봤더니, 두둥! 5호의 만행(?), 온 서랍이 다 열려있고 책들과 서류들이 뒤엉켜 있더군요. 기억속에서 잊혀졌던 책들과 서류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줘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아이들에게 만들어준 예적금통장 4개와 보건증과 몇몇 서류, 예전 여권(유효기간이 지난)을 발기발기 찢어놨습니다. 심호흡을 5분간 들이쉬고 내쉽니다. 통장, 보건증, 그래 다시 발급받으면 ..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후기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후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2월 4일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교통카드 할인 받기 위해 신한체크카드를 만들었고, 경기권역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에 등록까지 했었습니다. 보름정도 후에 얼마나 교통 할인을 받았는지, 얼마나 마일리지 적립이 되었는지 후기를 작성하겠다고 했었는데, 저도 궁금해서 10일 정도가 지난 지금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만들지 않으셨다면 당장 만들어 대중교통할인과 마일리지적립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들여다보기 1.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 시작2. 광역알뜰교통카드 할인내역3. 광역알뜰교통카드 적립내역 1.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 시작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할 때 역시나 가장 안되는 부분 중 ..

한방에 잘 듣는 입병약 없나요? [내부링크]

한방에 잘 듣는 입병약 없나요?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저는 어렸을 적 부터 입병(?)에 자주 걸렸습니다. 좀 피곤하다 싶으면 여지 없이 입에 큰 구멍이 났죠. 식구중에 저만 그리 많이 생겼습니다. 정식 명칭은 모르고 항상 입병, 입병했었는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구내염이 정식 명칭이네요. 지금도 혓바닥 밑에 엄청나게 고통스러운 부분에 생겨서 고생을 하고 있는데, 3호도 잇몸에 큰 구멍이 생겨있었습니다. 아빠, 엄마의 좋은 점만 닮아주면 참 좋은데, 어찌 제가 갖고있는 안좋은 점을 물려줬나보네요. 식성 좋은 녀석인데, 입이 아프다고 며칠째 물에 말아서 밥을 먹고 있는 걸 보고 있으니까 속상하네요. 어디 한방에 잡는 입병약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구내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입병개요..

신한MR.LIFE 카드 혜택 들여다보기 [내부링크]

신한MR.LIFE 카드 혜택 들여다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회사생활을 막 시작한 엔트리 레벨이 사용하기 좋은 신용카드를 들여다볼까 합니다. 어제 신입사원이 한명이 들어왔는데, 어찌어찌하여 이번에도 멘토 노릇을 하게되었습니다. 지 앞가림도 잘 못하는데, 자꾸 이런 감투가 씌어지는 상황이라 참 난감합니다. 대학원까지 마친 친구라지만 저와 나이차가 많이 나서 쉽게 가까워지지 못할텐데 걱정입니다. 그냥 지나는 말로, 지난 포스팅한 광역알뜰교통카드이야기를 꺼내봤는데 관심을 갖더군요. 그러면서 자기가 최근에 만든 카드라며, 신한MR.LIFE 카드를 이야기하더군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한번 들여다봤습니다. 들여다보기 1. 신한MR.LIFE 카드 검색2. 신한MR.LIFE 카드 연회비3. 신한MR.L..

한자능력검정시험 신청은 한국어문회 [내부링크]

한자능력검정시험 신청은 한국어문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제 안내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3호가 2월 22일에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신청했었는데, 신종코로나로 인해 4월로 연기된다는 문자더군요. 5호의 돌이 2월 23일이라 양가 어른들 모시고 식사라도 해야겠다싶어, 대구에서 시험치는 것으로 신청했었는데 그냥 취소했습니다. 아이들 공부쪽으로는 아내가 전적으로 관여하고 있어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어문회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아내가 아이들 시험 접수 했을 때 알람으로 오는 카드 사용내역으로만 접했는데, 시험 취소를 하면서 찬찬히 둘러봤습니다. 함께 들여다보시죠. 들여다보기 1. 한국어문회 개요2. 한자능력검정 시험일정3. 한자능력검정 자격정보 및 비용4. 한자능력검정 원서작성5. 한자능력검..

마키노차야 역삼점 회식 솔직 후기 [내부링크]

마키노차야 역삼점 회식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최근에 제가 일하는 곳으로 경력으로 이직해오신 과장님이 계십니다. 회사에서는 기존 동료들과 잘 어울리라고 복지 차원에서 약간의 식사비를 지원해줄테니 식사를 하라고 안내가 왔습니다. 지금껏 겪어보니 이런 지원은 최대한 빨리 챙겨먹는 것이 나았습니다. 금새 뭔가의 이유로 지원이 없어지거나, 지원금이 줄거나 하더라고요. 그리하여 엊그제(2020-02-04) 강추위가 찾아들기 전, 함께 일하는 분들과 바로 저녁식사 하기로 했습니다. 신종 코로나가 창궐하고 있는 시점이라 조심스럽긴 하지만, 속전속결(?) 하기로 했습니다. 선배님 한분이 마키노차야를 제안했고, 모두 수락하여 강남역 인근 마키노차야 역삼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죠. ..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 등록해보기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 등록해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적용받기 위한 어플 등록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제가 판단할 때, 제게 편리하고, 좋은 것이라면 다른 분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포스팅하면서 바로바로 신청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신한카드로 신청하고, 카드 발급받으면 '어플에 등록해서 사용봐야겠다' 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했는데, 딱 2일 걸렸습니다. 체크카드라서 그런 것인지 이렇게 빨리 발급될지 몰랐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되어 실제로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에 대해선 보름에서 한달가량 사용내역이 누적되면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저..

광역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할인받기 [내부링크]

광역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할인받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여러분은 교통카드를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제가 찾아헤매던, 카드를 발견했습니다. 헛똑똑이였습니다. 벌써 작년부터 발급되어 제가 살고 있는 수원에서는 시범운영했었는데, 이제서야 알게되었습니다. 그나마도 아내가 찾아줘서 발급신청했더랬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시범지역이 나오는데, 살고계신 지역이 해당지역이라면 광역알뜰교통카드 발급받으셔서 바로 교통비 할인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전에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었는데, 할인을 적용받으려면 30만원 이상의 사용실적이 필요하고, 적절하게 잘 사용해야만 12000원 ~ 15000원 정도를 할인받는데, 광역알뜰교통카드는 후덜덜할 정도의 적립, 캐시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 회원 가입해보기 [내부링크]

코스트코 온라인몰 회원 가입해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온라인몰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송도로 이사를 할 계획으로 집 계약은 해두었습니다. 이제 곧 인천시민이 되는군요. 계약일이 하반기쯤이라 당장은 인천시 혜택이나 편의시설에 가입하거나 알아둘 필요는 없습니다만 미리 알아두자는 성격 탓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코스트코가 가깝지 않아 아내의 친한 분과 같이 회원권을 사서 이용하고 있는데 이사를 하면 집 가까이에 코스트코가 있어 회원가입을 통해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코스트코 검색2. 코스트코온라인몰 가입 실패3. 코스트코온라인몰 가입 완료 1. 코스트코 검색 검색엔진에서 '코스트코' 또는..

티맵 내비게이션으로 다이렉트보험 할인받기 [내부링크]

운전하실 때 어떤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지요? 저는 평소 차에 매립된 순정 내비게이션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교통정체가 심한 명절이나, 공휴일, 벚꽃놀이, 단풍놀이 같은 '계절 특수'가 있을 때는 우회도로를 안내받기 위해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한 번씩 사용합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티맵 내비게이션을 사용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가 KT여서 전에는 올레네비를 이용했었습니다만, SKT에서 티맵을 무료로 배포하면서부터 티맵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편하고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할인받을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티맵 내비게이션으로 길 안내도 받고 다이렉트보험 할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티맵 설치하기 종이 가방 모양의 'Google Play..

정말 쉬운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부동산실거래가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합니다. 어머니께서 살고 계신 아파트 시세가 얼마인지를 물어보셨습니다. 아파트 경로당에서 함께 어울리는 어르신 한분이 넓은 평형에서 살고 계시는데, '우리집 시세가 궁금한데 얼마나 하려나?'하는 간단한 질문에서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제가 어머니 집은 지금 얼마고 거래가 잘되네, 이러쿵 저러쿵,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국토부 부동산실거래가 어플을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렸던 것이 생각나서 제게 알아보라고 하신 것이더군요. 어플로 소개를 드리는 건 힘들어서 인터넷을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을 예전에 가르쳐드렸습니다. 원격으로 설명해드렸는데, 그냥 다시 제게 알아봐달라고 하시네요. 아마 방법은 알겠는데 어디에서 확인하는지를 잊으셨을 것입니다. ..

2020년음력달력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음력달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연초가 되면 회사 관리부서에서는 연간휴가계획에 조사합니다. 개인사정이 있으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말 그대로 휴가계획이지만, 관리부서 입장에서는 대략적으로 세워둔 계획이라도 그것을 토대로 회사 인적자원을 운영해야하기에 필요할 것입니다. 아직 공지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매년 휴가사용이 크게 바뀔 일이 없기에 미리 준비를 하고자 모바일캘린더를 열어 일정을 입력하고 있었습니다. 어머님 생신, 아버지 제사, 장인어른 생신,,,적어두고 보니 양력이 아니라 모두 음력을 챙기시는 분들이라 음력날짜를 알아야 하더군요. 이렇게 음력생일을 챙기시는 분들이 음력 날짜를 다 알고 있지도 않습니다. 어머님께 전화를 걸어 '올해는 아버지 제사가 언제죠?'하면 '잠깐만, 가만있..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제출서류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제출서류 발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연말정산미리보기 서비스를 소개드렸었는데, 이제 드디어 본게임이죠. 연말정산시즌입니다. 제출서류 준비는 잘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저도 지금 하나씩 하나씩 준비하고 있는데, 슬프게도 많이 돌려받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비중이 큰 인적공제 이외에는 크게 돌려받을 수 있을 세금이 없어보이는데, 그래도 잘 준비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연말정산에 기본이 되는 연말정산제출서류발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민 개개인이 1년동안 사용한 돈을 각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일괄적으로 국세청에 대신 신고를 해줍니다. 국세청에서는 신고된 영수증에서 환급해줘야할 부분을 표시해서 정리된 서류로 뽑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말..

브롤스타즈(BRAWLSTARS) 알아보기 [내부링크]

브롤스타즈(BRAWLSTARS)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요새 아이들이 갖고 노는 게임과 장난감(?)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이들이 브롤스타즈란 게임캐릭터가 그려진 카드와 딱지를 가지고 놀더군요. 제 어린 시절에도 비슷한 것이 있었는데 싶었습니다. 병뚜껑 돌로 쳐서 동그랗고 얇게 빻아서 동전같이 만들어 던지기도 하고 딱지치기도 했었죠. 작은 색종이인 학종이를 가지고 책상에 올려서 손바닥을 '쿵' 쳐서 넘어간 만큼 따먹는 판치기, 학종이나 드래곤볼 카드를 올려놓고 입으로 '퍼~크'소리를 내면서 넘기는 퍼크 등등 재밌는 놀이가 많았죠. 요새는 손바닥만한 브롤스타즈 열쇠고리와 딱지, 카드가 그자리를 대신하고 있었습니다. 2호는 아이들 성화에 못이겨 브롤스타즈카드, 또는 브롤스타즈열쇠고..

A형독감 이겨내기 [내부링크]

A형독감 이겨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한주내내, 온가족이 A형독감에 호되게 당했습니다.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1월 4일 토요일 아침 잠에서 깨자마자 3호가 오토튠 목소리를 자랑하더군요. '아~아~, 아빠 목소리가 이상해요!', '아빠, 아빠, 아빠, 아빠' 하면서 까불더군요. 이때까지만 해도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A형독감이 얼마나 무서운지, A형독감증상이 무엇인지, A형독감전염이 얼마나 잘되는지에 대해 온몸으로 느끼면서 아내와 일주일간 고군분투를 했더랬습니다. 저야, 회사에 갔다와서 잠깐 봐주는게 다였기에 아내에게 비할대가 못하지만 나름 부부가 힘을 합쳐 3, 4호의 독감으로부터 5호가 독감에 걸리지않게 노력했습니다. 결국 5호마저도 A형독감에 걸려 그 전염성과 무서움을 제대로 느꼈지만..

스마트위택스를 이용한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위택스를 이용한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어제 소개해드린 위택스 자동차세연납하는 방법을 PC에서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자동차세연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뱅킹을 이용하신다면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PC에서 회원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셔서 스마트위택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PC 환경과 모바일 환경이 크게 다르지 않아, 아니 똑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자동차세연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스마트위택스 설치2. 스마트위택스 로그인3. 스마트위택스 둘러보기 1. 스마트위택스 설치 제 스마트폰 배경을 처음 공개하는군요.ㅎ 대략 한달 ..

위택스 자동차세연납신청하기 [내부링크]

위택스 자동차세연납신청하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하지 않은, 분할 납부하여 마지막날(2019년 12월 31일)에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렸습니다. 오늘은 위택스에서 자동차세연납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합니다. 자동차세연납이라는 것은 말그대로 매년 1월, 그러니까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1년치 자동차세를 미리 연단위로 납부하여, 10% 할인이라는 혜택을 보는 것입니다. 자동차세연납기간이 딱 1월로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할인율이 가장 높은 10% 입니다. 나라에서 제공하는 할인은 어떻게해서든 함께 받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럼 같이 들여다보시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자동차세연납 검색2..

[오피스텔 경매]송도푸르지오월드마크 [내부링크]

송도푸르지오월드마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경매블로거면서 오래 간만에 경매 물건을 소개드리게되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소개드렸던 물건은 아직 대부분 진행중입니다. 역시 대항력이 있는 물건들이다보니 낙찰되지 않는데, 결과가 나오면 업데이트 소식을 공지사항에 게시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8780 임의경매 입니다. 송도 오피스텔 물건으로 역시 깨끗하고 좋은 물건입니다. 헌데 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은 이전에 소개드린 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외국인 세입자가 점유하고 있는 왠지 어려울 것 같은 물건입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지..

전광렬짤 모음 [내부링크]

전광렬짤 모음 사진출처: 마리텔 화면 캡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웃고 갈까 싶습니다. 저는 아이가 라미, 드니, 오니 이렇게 3명이나 있다보니 집에서는 TV를 전혀 볼 수 없습니다. TV를 켜기라도 한다면 세녀석이 득달같이 달려들어 리모컨을 가져가버리죠. 그렇다고 TV를 즐겨보느냐며는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틀어놓고 웃긴 장면이 나오면 그냥 잠깐 보는 식이라 아이들에게 금새 제어권을 넘겨줍니다. 아이들이 밖에 나가 논다고 집에 아무도 없을 때나 아이들이 잠들면 CGV나 OCN에서 틀어주는 영화를 보고는 하는데, 채널을 돌리다가 연기파 배우 전광렬씨가 마리텔(마이리틀텔레비전)이라는 예능에 나와 서럽게 우는 연기를 하며 크림빵(?)을 먹는 장면이 나오더군요. 이등병 흉내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하기 [내부링크]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느덧 연말정산 하는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역시나 매년 돌아오는 이 시즌에 가장 큰 궁금증은 '내가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을까?', '내가 서류제출하지 않아서 돌려받지 못하는 것은 없나?' 이런 것들일 것입니다. 이때가 되면 언론에서도 '제 13 월급, 연말정산', '올해는 얼마나 더 돌려받나?'와 같은 자극적인 제목으로 연말정산준비를 권합니다. 제 느낌인 것인지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연말정산 준비기간이 짧아진 것인지 1월 초부터 갑자기 연말정산에 대한 기사도 나오고, 회사에서도 서둘러 준비하라는 공지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고자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내가 과연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가..

위택스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위택스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연말이라고 국가에서 세금 징수하시느라 바쁘십니다. 저는 자동차세를 연납하여 10% 할인혜택을 받고 연초에 납부를 완료 했는데, 갑자기 자동차세가 또 나왔기에 이상하다하면서, 일단은 납부를 모두 했습니다. 관청에서 뭔가 날아오면 우선 모두 납부하고 제게 맞게 부과된 것인지 관련 세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계산을 해보고 궁금한 점은 세무서나 담당부서에 전화해서 문의를 하고는 합니다. 주민세 우편으로 받은 것을 납부해야겠다하고 지방세 납부할 수 있는 위택스에 접속하여 납부하려고 확인하다가, 예상치 못한 자동차세를 발견했습니다. '연납했는데 뭐지?' 위택스에서 세금납부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면서 좀 더 알아보자 했습니다. 함께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주민세..

[경매 절차]나홀로소송 둘러보기 [내부링크]

나홀로소송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제가 아직 진행중인 소송이 있어 관련 서류나 절차를 진행하면서 정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절차나 준비해야할 것이 머릿속에 잘 정리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나홀로소송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전자소송과는 약간은 거리감이 있습니다. 저는 대법원 전자소송을 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법원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전자소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법원 전자소송이라고 검색하면 함께 검색되는 '나홀로소송'이란 대법원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하나 더 나타납니다. 대법원에서 다루는 민사소송에서 사용되는 문서가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로 법원에 직접 방문하여 사건..

[경매 절차]대법원나의사건검색 해보기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물건에 대한 매각물건명세서나 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이용하여 권리분석을 하려고 들여다보면, 관공서에서 소유주의 부동산에 압류 또는 가압류를 설정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럴 일은 없어야겠지만 민 형사 사건의 송사에 휘말린다면, 현재 나의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입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는 나의 사건검색이라는 메뉴로 사건검색이 가능하게 해두었으며, 별도의 사이트도 하나 둬서 운영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합니다. 오늘은 대법원사이트에서 나의 사건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나의사건검색 접속 검색엔진에서 '나의사건검색'으로 검색해보시면 제일 첫 번째로 검색되는 것이 대한민국 법원 사이트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셔도 좋고, 아래쪽에 사건검색 목록이..

[오피스텔 경매]연수동 중심상권, 연수프라자 [내부링크]

연수동 중심상권, 연수프라자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08334 임의경매 입니다. 연수동은 매우 깨끗합니다. 가보시면 도로에 가로수도 많고 건물도 깨끗합니다. 도로도 잘 닦여있습니다. 저는 연수역 바로 옆으로 연수 푸르지오 오피스텔 물건에 몇차례 임장을 다녀온 적이 있어 살기 좋은 곳이구나 했었는데, 중심상권의 딱 중심쪽 입지좋은 연수프라자 오피스텔이 매물로 나왔더군요. 위치도 좋고 년식도 괜찮은 수익형 부동산이다 단박에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사연의 물건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지 :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 59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장인어른과 장모님은 두분은 아직도 일을 하고 계십니다. 일을 하고 있어 관공서에 갈 수가 없으니 제게 대신 민원서류 발급이나 업무처리를 부탁하시곤 합니다. 예를 들자면 연말정산이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연말 정산 편하고 쉬워졌다고는 하지만 '저희 세대(1970년생 이후)나 쉽지 어디 어른들에게는 쉽습니까?' 싶습니다. 지난 월요일에는 장모님께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정부24를 통한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매우 간단하다며 유선상으로 차근차근 설명을 드렸는데 제 설명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드려볼까 했는데 이번에는 급히 필요하신 것이라 그냥 점심시간을 이용하셔서 주민센터에 다녀오시겠다고 하시더군요. 거기에 드는 시..

이케아온라인몰 둘러보기 [내부링크]

이케아온라인몰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크리스마스 잘보내셨는지요?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마스 양일을 아주 푹 잘 쉬었습니다. 지난 주말, 대구에 계신 아내의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상주노릇하랴, 아이들 돌보랴,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연휴동안 잘 쉬어서 오늘은 머리가 아주 맑습니다. 이 포스팅은 이케아패밀리를 소개드릴 때 연이어서 소개드려야지하고 제목만 작성해뒀었다가 이제서야 소개드리게되었습니다. 이케아온라인몰은 말그대로 이케아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라 자세한 다른 설명보다는 어떻게 분류되어 있고, 어떻게 구매를 하면되는지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되어 메인메뉴를 중심으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과 이케아몰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배워보시도록 하겠습니다. ..

이케아패밀리 둘러보기 [내부링크]

이케아패밀리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어제 근무중에 함께 일하는 선배님께서 갑자기 '기흥에 이케아가 오픈했네.'라고 말씀해주시더군요. 평소 관심이 있던 소식이라 반기면서도 어떻게 알았는지 의아해했는데, 바로 씁쓸히(?) 웃으면서 하는 말이 기흥 이케아에서 결제됐다고 문자가 왔다고 하시네요. 형수님께서 좌악 좌악 긁어주셨나봅니다. 기흥에 롯데아울렛과 이케아가 생긴다하여 기대가 되었습니다. 교통이 워낙에 안좋은 곳이라, 생겨도 가지는 않을 것이였지만 '광명 이케아 찾는 사람이 기흥으로도 좀 분산되겠지?'하고 생각하니 반갑습니다. 저는 부동산 경매를 즐기기에 인테리어쪽으로 관심이 많습니다. 집에 놓는 예쁜 소품같은 것도 마찬가지로 말이죠. 이런 즐거운 관심 덕분에 이케아를 많이 찾는 편입니다. 아이..

[빌라 경매]미납의 이유? 청천동 황금빌라 [내부링크]

미납의 이유? 청천동 황금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6972 강제경매 입니다. 인천에서 부평구는 평지에 기업체도 많아서 주거용 물건이 부동산 경매로 나오면 인천의 다른 빌라 경매 물건보다는 다소 높은 가격에 낙찰이 되곤 합니다. 물건을 찾아보는데 이렇게 인기 있는(?) 부평구 청천동에 많이 유찰된 바로 오늘 사건 물건이 눈에 띄였습니다. 두차례나 낙찰자를 만났는데 두번 다 잔금 미납되었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입찰하기 위해서 입찰보증금(최저가의 10%, 미납시 최저가의 20%)을 내야 하는데, 잔금 미납이 발생하면 이 입찰보증금은 몰수됩니다. 이렇게 몰수된 금액이 두번이나 있다는 것이죠. 왜일까? 궁금해졌습니다. 사건 대표사진에 무당집을 알리는 ..

[경매 절차]내용증명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내용증명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내용증명보내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내용증명은 앞서 빌라경매후기에서 간단히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추후에 내용증명보내는법에 대해 포스팅하면 좋겠다고 했는데, 이제서야 다시 꺼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내용증명을 사용할 때는 낙찰받은 물건에서 세입자를 내보내는 명도를 할 때 사용합니다. 법적으로는 강제력이나 구속력이 없지만, 막상 받아보시면 별 특별한 내용이 아니더라도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이 됩니다. 이런 심리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일부러 법원에 위치한 우체국에서 내용증명을 보내시는 분도 계십니다. 법원에서 보낸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것이죠. 오늘은 내용증명이 무엇인지, 내용증명 양식, 비용, 효력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내용증명보..

[빌라 경매]도화역 주변 빌라, 도화동 로얄하우스 [내부링크]

도화역 주변 빌라, 도화동 로얄하우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4096 물건번호 1번 임의경매 입니다. 물건번호 2번은 주안동의 빌라 물건으로 낙찰되었습니다. 이렇게 한명의 채무자에게 여러 개의 물건이 있는 경우 사건번호 하나에 물건번호가 붙습니다. 입찰표를 쓸 때 신경써야하죠. 도화역과 시민공원역, 2개의 역의 중간지점쯤 되는 것 같습니다. 모두 가깝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못갈정도로 멀지는 않습니다. 수봉산을 올랐다가 집으로 걸어가는 길이 주로 인천기계공고쪽이라 이곳까지는 올라와 본 적은 없습니다만 대충 짐작이 갑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주안동 청도밸리와 비슷한 느낌의 새건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

현명한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현명한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나의 생각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여러분은 현명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신지요? 아내에게 몇번 가계부를 써보라고 권했는데, 전혀 안되더군요. 아이들 키우랴, 집안일하려 바쁘겠다 싶어서 가계부를 쓰는 건 제가 하고 사용내역에 대해서 아내가 검토할 수 있게 하면 되겠다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계부를 써주고 있습니다. 모든 신용카드 사용내역과 현금 사용내역, 체크카드 사용내역이 문자로 오고, 자동으로 가계부에 기록되니 제가 작성한다기보다는 자동으로 가계부가 써지는 것이죠. 이렇게 기록된 내역을 매주 아내에게 알려주면서 대화를 나눕니다. 신용카드를 얼마나 쓰고 있다, 체크카드는 얼마나 썼다 이정도쯤을 이야기하곤 합니다. 그럼 아내는 각 카드별 신용카드실적을 고려하여 사용할 카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인터넷발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아직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터라 제 블로그 이름을 한번씩 물어오시는 분이 계시는데 제가 아이들을 부르는 호칭입니다. 제 슬하에는 3명의 아이가 있습니다. 'O람, O든, O온'인데, 부를 때는 라미, 드니, 오니라고 불러서 그걸 합친 것이죠. 또 그걸 그대로 다 합쳐부르다보니 너무 길어 라드온이라고 줄인 것이죠. 아무튼 이렇게 세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어 다자녀 가정으로서 정부로부터 제공받는 혜택이 제법 있습니다. 그중에 다자녀카드라는 것이 있는데, 이 카드로 박물관, 미술관, 수목원, 식당, 놀이공원 등등에서 결제를 하면 몇 퍼센트 할인된다던가, 무료던가 그런 것이죠. 저는 아직 이 카드를 만들지 않아 다자녀 할인을 제공하는 시설에 갈때면 주로 이..

[오피스텔 경매]송도롯데캐슬캠퍼스타운 [내부링크]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12654 강제경매 입니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타고 인천공항쪽으로 달리고 있다보면 저 멀리서부터 초고층 아파트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제일 먼저 맞이하는 것은 우측으로 논현동의 아파트단지이고, 좀 더 달리다보면 좌측으로 초고층 아파트 단지가 나타나는데 바로 오늘 소개드릴 보이는 것이 송도 롯데캐슬 캠퍼스타운입니다. 송도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아파트단지와 송도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오피스텔이 함께 붙어있습니다. 청라동에서도 소개드렸는데, 롯데캐슬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이렇게 붙여놓더군요. 아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은 송도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오피스텔을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 2. 지역분석 3. 점유자..

[경매 절차]등기부등본 인터넷 열람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에 있어 권리분석에 기본이 되는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흔히, 등기부등본이라고 불리는데 정식명칭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라고 합니다.부동산의 등기사항전부증명서는 쉽게 생각하시면 우리가 갖고 있는 주민등록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등기사항에 대한 전부를 등록해놓은 증서입니다. 공인중개소를 통해 부동산을 거래하면, 공인중개사분께서 물건을 보여주고 매매의사가 있으면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계약서 작성목록을 보면 집주소와 크기 등의 정보가 있는데 등기부에 표기된 정보를 적는 것이죠. 부동산에 소유주 정보와 담보에 대한 정보 등 부동산의 모든 권리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문서(등기부등본으로 권리분석해보기)입니다. 이 등기부등본은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쉽게..

[아파트 경매]송도 랜드마크는?, 송도 더샵 퍼스트월드 [내부링크]

송도 랜드마크는?, 송도 더샵 퍼스트월드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13046 임의경매 입니다. 각 지역마다, 대표되는 부동산이 있습니다. 작은 동네로 치면 동네에서 제일 큰집이나 특이한 집, 가장 비싼 집, 오래된 집 등이 되겠죠. 그 주변이라면 누구나라도 알수 있는, 그런 건물을 랜드마크라고 부릅니다. 오늘 소개드릴 물건이 바로 송도에서 그런 의미를 갖는 아파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송도가 잘 찍혀져있는 사진속에는 이 아파트가 항상 등장하죠. 그리 좋은 멋진 아파트가 무슨 사연으로 경매에 나왔는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아파트 경매]신혼시절 선망의 아파트, 평촌동 초원2차대림 [내부링크]

신혼시절 선망의 아파트, 평촌동 초원2차대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4193 강제경매 입니다. 오늘 소개할 물건은 안양시 동안구, 그러니까 평촌이라고 불리우는 곳에서 중심부쪽입니다. 평촌신도시 중심부에는 안양시청이 있고 그 앞쪽으로 중앙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청을 기준으로 공원의 오른쪽을 보면 학원이 밀집해있는 학원가로 어린이도서관, 초중고등학교가 많이 있는 경기권에서도 학군이 제법 좋다고 소문난 곳이죠. 신혼을 이 평촌에서 보낸 제게는 선망하던 아파트단지가 있는 곳입니다. 제가 살았던 곳은 안양시청 뒷편으로 있는 한가람단지로 평수가 작은 아파트단지였었더랬죠. 이 중앙공원을 끼고 있는 초원, 향촌, 목련 단지는 33평 이상의 물건이 몰려있는 ..

[경매 절차]경락잔금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락잔금대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경락잔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경락잔금대출이란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물건에 대한 부동산 담보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기자본만으로 부동산을 낙찰 받아 운영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그리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않을 것입니다. 물론 일반 부동산을 구입할 때도 마찬가지로 100% 본인 자금으로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경매로 부동산을 마련하고자 할 때 사람들의 상당수는, 아니 대부분은 부동산 담보 대출을 이용하는데 바로 경락잔금대출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여다보기 1. 경락잔금대출이란?2. 경락잔금대출 필요 시점3. 경락잔금대출 방법4. 경락잔금대출 상품 예시5. 경락잔금대출 유의사항 1. 경락..

[빌라 경매]진짜를 찾아라, 만수동 롯데맨션 [내부링크]

진짜를 찾아라, 만수동 롯데맨션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3956 임의경매 입니다. 빌라가 많기로는 둘째라하면 서러울 만수동입니다. 제가 한참 입찰할 때, 많이 다녔던 곳 중 한 곳이죠. 어딘가하고 들여다보니 버스정류장 종점이 있어 기억나는 곳이네요. 다른 물건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빌라의 경우에는 발품이 참 중요합니다.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정보가 적고, 거래되면 가격을 국토부 실거래가와 같은 곳에 고지하지 않아 가격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직접 돌아다녀보면 '어, 이런게 있었네', '헐~', '아~' 이런 추임새를 연발하게 됩니다. 직접가서 봐야만 보이는 것들이 있더군요. 이전에 소개드린 물건은 대부분 실제 임장(예를들어 상진빌라)을 다..

[아파트 경매]천당밑에 분당? 야탑통 탑마을 [내부링크]

천당밑에 분당? 야탑동 탑마을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1213 임의경매 입니다. 천당 밑에 분당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는 바로 분당에 위치한 물건입니다.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제가 자주 지나다니는 곳이였는데, 언제 이만큼이나 가격이 올랐는지...후덜덜하네요. 참 메인사진은 오늘 물건과 상관없습니다. 분당신도시로 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로 검색된 수내동 아파트단지 사진입니다. 메인사진은 저작권 없는 무료이미지로 해당글과 관련된 사진을 찾아 올려두는 것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물건은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

[아파트 경매]빌라아닌 빌라같은, 주안동 청도밸리 [내부링크]

빌라아닌 빌라같은, 주안동 청도밸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10240 임의경매 입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도 베이비부머세대 어른들께서는 우리세대를 보시며 '잘먹어서 그런지 아이들이 덩치가 많이 크다'라고 느끼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는 저도 그 비슷한 느낌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새 아이들은 제가 어렸을적보다 덩치가 더 크다는 느낌입니다. 교복을 입고 무리지어 담배피우고 있는 아이들을 만났는데 그냥 휴대폰 화면만 보고 스윽 지나갔습니다. 한소리했어야하는데 그리 안되더군요. 집 주변에 고등학교가 없어서 그런 무리를 만나는 일은 거의 없긴 한데, 만일 오늘 소개물건처럼 주변에 고등학교가 가까이 있다면, 고딩들 메인 흡연지역이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

[아파트 경매]초중고, 대학교까지 모두, 송도동 해모로월드뷰 [내부링크]

초중고, 대학교까지 모두, 송도동 해모로월드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23802 임의경매 입니다. 요근래 송도쪽 실거주 아파트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송도 물건을 찾아보고, 임장다녀보고 하면서 '와 동네 정말 좋다'고 참 많이 생각합니다. 송도에 살고 계신 선배님들이 송도는 한번 들어오면 너무 좋아서 못빠져나간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다른데서 안살아봐서 그렇겠거니 했었는데 진짜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은 인천 1호선 캠퍼스타운역 인근 아파트 물건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처럼 대학교가 모여있는 곳이죠.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 2. 지역분석 3. 점유자정보 4. 로드뷰 5. 권리..

[빌라 경매]인천대로 소음방지벽을 끼고 있는, 가좌동 신일빌라 [내부링크]

인천대로 소음방지벽을 끼고 있는, 가좌동 신일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10783 강제경매 입니다. 경매를 하면 다양한 상상으로 소설을 써볼 수 있습니다. 임장을 통해 정확한 사실 관계를 알아내는 게 가장 좋지만, 속이 썩을때로 썩은 소유주를 또는 세입자를 만난다는 것이 녹록치만은 않습니다. 그리하여 어쩔 수 없이 경매 서류로만으로 파악해야할 때도 생깁니다. 소유주의 매매가격, 임차인의 거치 등을 보면서 소설을 써보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지 :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92-..

[빌라 경매]불통의 세입자, 주안동 주안빌라 [내부링크]

불통의 세입자, 주안동 주안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8094 임의경매 입니다. 매매가 아닌 전세나 월세로 살고 있는 집이 경매에 넘어가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을 한번씩 만나게 됩니다. 낙찰받아 찾아가면 그때가서야 뭘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고, 해보려고 하는데 그때는 이미 버스가 출발한지 한참 지난...아주 난감한 상태인 것이죠. 오늘 소개드릴 물건의 세입자가 아무래도 이 경우에 해당할 것 같은데요.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지..

[아파트 경매]해풍, 건물풍 다 견디자, 송도동 더샵그린스퀘어 [내부링크]

해풍, 건물풍 다 견디자, 송도동 더샵그린스퀘어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811 임의경매 입니다. 지난 주에 웰카운티 임장갔을 때 이 물건을 알았더라면 임장해봤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곳은 오늘 소개드릴 물건과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이 반대편쪽에 있는 물건입니다. 39평형의 딱 좋은 사이즈의 물건인데, 33평형과도 가격차이가 얼마 안나는 물건도 있고, 급매로 나온 것은 더 낮은 가격도 있네요. 뭔데 이렇게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의아했습니다. 바로 옆에 푸르지오, 베르디움 단지에 비해서도 가격이 저렴해보이는데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

[아파트 경매]마천루 사이 꼬마아파트, 송도동 리벨루스 [내부링크]

마천루 사이 꼬마아파트, 송도동 리벨루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36818 임의경매 입니다. 주말에는 가족과 송도, 청라, 김포를 한바퀴씩 돌아봤습니다. 청라만 가봤을 때, 김포만 가봤을 때는 차이를 크게 못 느꼈는데, 송도 곳곳을 자세히 둘러보고 직접 걸어보고 나서, 청라와 김포 한강시도시를 느껴보니 확실히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왜 송도, 송도 하는지 알겠더군요. 제 3경인을 타고 쭈욱 올라가다보면 저 멀리서부터 어마어마하게 높은 건물들이 보입니다. 우와~하고 보면서(롯데캐슬) 송도 진입로쯤으로 오면 푹~꺼져있는 아파트 단지(성지리벨루스, 풍림아이원)를 만나게 됩니다. 그 뒤쪽으로는 또다시 어마어마하게 높은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를 만날 수 있습니..

[아파트 경매]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송도동 웰카운티 [내부링크]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송도동 웰카운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3945 임의경매 입니다. 요즘 엄청 핫한 송도입니다. 송도에서도 GTX-B 수혜지역으로 묶인다고 평가받는 웰카운티 4단지 물건입니다. 이곳은 해송초, 중, 고등학교, 카톨릭대학교까지 다 갖춰진 학군이 아주 좋다 평가를 받는 곳이라 자녀가 있는 분들께선 관심을 가지실 물건입니다. 지식정보단지까지 있으니 대학교까지가 아니라 직장까지도 다 갖춰진 곳 아닐까 싶네요. 저 역시 마찬가지로 큰 관심이 있습니다. 당분간 송도 물건을 집중적으로 관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둥지를 틀 곳이 있는지, 찾아보려고 하는데...가장 눈에 띄는 단지인 이 웰카운티에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

[경매 절차]전입세대열람원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전입세대열람원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경매를 진행하면서 중요하지만 어려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입찰전 점유자를 만나는 것 입니다. 기존에 집을 점유하고 있는, 그러니까 소유주 또는 세입자를 만나보는 것이죠.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공식적인 서류에는 점유자 관련 내용이 간략히 적혀있습니다. 대항력이 있고, 배당신고를 한 세입자의 정보를 매각물건명세서에서는 만나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집행관께서 세입자 또는 소유주를 직접 면담해서 확인한 사항을 기록해두기 때문에 그집에 누가 살고있는지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물론 전입세대를 열람한다고 점유자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누가 살고 있구나 정도의 힌트는 얻을 수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집이 아니지만 어떻게 하..

[아파트 경매]안산의 살기좋은 아파트단지, 고잔동 푸르지오 [내부링크]

안산의 살기좋은 아파트단지, 고잔동 푸르지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10459 강제경매 입니다. 안산에서는 살기좋은 곳으로 치면 역시 고잔동 아닐까 싶습니다. 크게 사업을 하고 계시는 제 친척분께서 이곳에 오랫동안 사셔서 종종 찾는 곳이라 지나면서 보았던 곳인데 반갑게 경매로 나왔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지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81, 푸르지오1차아파트 108동 303호- 용도 : 아파트 - 감정가 : 310,000,000원 - 최저가 : 217,000,000원(감정가의 70%, 1회 유찰..

[아파트 경매]마스터뷰라지만 2층이면, 송도동 더샵마스터뷰 [내부링크]

마스터뷰라지만 2층이면, 송도동 더샵마스터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347 임의경매 입니다. 직장 선배님 한분이 송도 아메리칸타운에 살고 계십니다. 전에도 제 이웃분들께는 여유가 있는 시민권자나 외국국적이 있으면 분양가능하니 한번 넣어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강권해드렸었죠. 권할 시점 대비 대략 2억이 조금 넘게 올랐다고합니다. GTX-B 예타통과로 송도가 출발역으로 확정나면서 그 일대가 엄청나게 올랐는데 제가 권해드렸던 2차 분양도 최근에 성황리에 끝났다고 하니 늦은감이 있긴하네요. 송도쪽은 실거주로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는 곳이라 물건 조회할 때 한번씩은 꼭 조회를 해보는데, 마침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보이기에 둘러봤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

[아파트 경매]교통이 개선된 한강신도시, 장기동 청송마을 중흥S클래스 [내부링크]

교통이 개선된 한강신도시, 장기동 청송마을 중흥S클래스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62 강제경매 입니다. 2기 명품 신도시 중 하나 한강신도시 김포의 장기동에 나온 물건입니다. 2기 신도시는 교통 대책없이 집만 아주 들입다 지어놔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습니다. 오랜 숙원사업이였던 김포 골드라인이 최근 개통되어 불편했던 교통은 일부 개선이 되긴 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앞으로 생활 여건이 좋아진다는 것일텐데, 이집 어떤지 함께 들여다보시면서 이야기나눠보시죠.※ 낙찰결과는 일주일에 한번씩 확인해서 결과를 업데이트해두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오피스텔 경매]좋은 집이 그냥 쌀수는 없다, 부평동 노블레스뷰 [내부링크]

좋은 집이 그냥 쌀수는 없다, 부평동 노블레스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8411 강제경매 입니다. 내눈에 좋아보이는 물건은 남의 눈에도 좋아보이는 법입니다. 물건은 제마다 가격이 있는 것이고, 아주 똑같은 물건인데 그가치가 떨어져있다면 뭔가 하자가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결함이 있는 물건이 되겠죠. 어떤 좋은 물건이 있나 둘러보다 위치도 좋고 집도 깨끗한 좋은 물건이 2회나 유찰되어 50%에 올라왔기에 들여다 보았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지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222-4, 노블레스뷰 141..

[아파트 경매]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향남읍 넓은들마을 [내부링크]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향남읍 넓은들마을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9209 임의경매 입니다. 초품아, 숲세권, 역세권, 스세권, 맥세권 등등 입지를 나타내는 참 다양한 용어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역시 역세권과 초품아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 소개 물건은 버스정류장의 역세권(?)과 초등학교를 바로 옆에 끼고 있는 살기 좋은 아파트 물건입니다. 이름만으로는 촌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제약단지가 있는 곳으로 아파트 대단지가 자리잡고 있는 번화한 계획도시입니다. 아주 깨끗하고 구획도 잘 나뉘어져있죠. 그 향남읍에 중심부쪽 시범단지가 물건이 나와 들여다보았습니다. 무슨 사연이 있는지 함께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

[빌라 경매]세입자를 지켜주는 대항력, 종암동 라온빌 [내부링크]

세입자를 지켜주는 대항력, 종암동 라온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5447 임의경매 입니다. 대법원 경매 물건으로 부동산 물건을 조회하다보니 깨끗해보이며 건물상태도 좋은, 눈에 쏙 들어오는 물건으로 라온빌이라는 이름 때문인지 정이 가는 서울 빌라 물건입니다. '이렇게 멋진 물건이 왜 이렇게 유찰되었지?'하면서 물건을 슬쩍 들여다보았습니다. 무시무시한 대항력(?)을 갖춘 임차인이 있는 물건입니다. 역시 이렇게 좋은 물건이 유찰될 때는 이유가 있는 법이죠. 어떻게 경매로 나오게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오늘은 왠지 이미지를 너무 잘 고른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

[빌라 경매]집은 역시 네모 반듯해야, 학익동 세일빌라 [내부링크]

집은 역시 네모 반듯해야, 학익동 세일빌라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16026 임의경매 입니다. 전에 한번 소개드렸던 학익동 현석빌라의 바로 뒷 건물이네요. 네이버 지식in에서 관련 지식이 없이 입찰하시려고 하는 것 같아서 답변을 달면서 몇가지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렸었죠. 또한 학익동은 담보대출시에 은행에서 약간 기피하는 지역이니 이것도 고려해야만 합니다. 학익동 물건은 수요가 많긴합니다만 아주 저렴하지 않으면 세입자를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신중히 입찰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권리분석6. 시세조사7. 낙찰결과 1. 물건개요 - 소재..

[오피스텔 경매]권리신고는 꼭 할 것, 향남읍 다인블루빌 [내부링크]

권리신고는 꼭 할 것, 향남읍 다인블루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6804 임의경매 입니다. 전에 한차례 소개드렸었던 물건입니다. 아니죠, 미납되어서 한차례 더 소개 드렸었으니까 두번 소개드렸던 물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물건은 넓직한 크기지만 밖을 볼 수 있는 창이 그리 크지않은, 그래서 위치가 썩 좋지는 않은 물건입니다. 어찌되었던 임차하여 이사를 하게되면 반드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는 꼭 꼭 받아둬야한다고 수차례 강조해드렸습니다. 몇번을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죠. 거기에 추가로 살고있던 집이 경매로 나오게된다면, 법원에서 오는 우편물을 잘 확인해서 시키는대로 준비해야합니다. 전입, 확정일이 있어 대항력이 있다하더라도 배당요구를 배당요구기일내에..

[빌라 경매]강남대학교 주변 저렴한 고시텔, 구갈동 트리빌 [내부링크]

강남대학교 주변 저렴한 고시텔, 구갈동 트리빌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2427 강제경매 입니다. 고시텔을 들어보셨는지요? 서울, 경기권에서 학교를 다니셨다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고시원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고시텔은 좀 생소하시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는 학생때 고시텔, 고시원을 모두 6개월 이상 경험해보아서 좀 아는 정도는 되지 않나 싶습니다. 고시텔은 개인 세면시설이 있는 고시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굉장히 비좁긴 마찬가지지만 개인 세면시설이 있는 화장실이 방마다 있는 곳이고 고시원은 화장실을 비롯한 모든 시설이 공동입니다. 당연히 시설면에서 가격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데,,,이야기를 하자면 한도 끝도 없지만 여기서 일단락하고 오늘의 소개물건..

[경매 절차]인천지방법원 입찰법정 둘러보기 [내부링크]

인천지방법원 입찰법정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지난주(10/16) 볼일이 있어, 인천지방법원에 들렀습니다. 지난 소개글에 한번씩 이야기되었던 것처럼 입찰법정에 앉아 개찰을 기다릴 때 보면, 간혹 이 입찰법정을 견학오는 한무리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학원이나 부동산학과 학생들일텐데, 보고 있노라면 풋풋합니다. 뭔가 풋풋을 논하기에는 저 역시 그리 길 시간동안 해온건 아니지만 아무튼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학원에서 견학을 올만큼 법원이라는 곳은 일반에게는 생소하고 약간은 어렵다는 느낌이 듭니다. 주변에도 경매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이 많이 계신데, 집에서 가까운 법원의 입찰법정을 한번 가보라고 수차례 권하는데도 못 가시고는 저보고 같이 가달라고 하더군요. 시청이나 구청에 ..

[아파트 경매]고속버스터미널 주변, 가경동 가람아파트 [내부링크]

고속버스터미널 주변, 가경동 가람아파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대법원 경매 물건 조회하기)은 사건번호 2019타경 640 강제경매 입니다. 고속버스나 시외버스터미널 주변은 갖가지 유흥업소와 퇴폐업소가 많이 있어 주거환경으론 좋은 편은 아닐 것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물건은 청주의 가경동이란 곳으로 SK하이닉스, 충북대학교 큰 수요가 있는 고속버스터미널 옆의 아파트입니다. 크기만으로 보았을 때는 원룸이라고 봐도 될 물건입니다.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기위해 세입자가 임차권등기를 통해 경매를 개시한 사건으로 다행히 세입자의 권리는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물건 들여다보기 1. 물건개요2. 지역분석3. 점유자정보4. 로드뷰5...

[빌라 경매]이웃주민을 통해 알게 된 경매소식, 주안동 신기마을 [내부링크]

이웃주민을 통해 알게 된 경매소식, 주안동 신기마을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대법원 경매 물건 조회 하기)은 사건번호 2019타경 5804 임의경매 입니다. 지난 7월경 주안동으로 임장을 다녀왔었습니다. 신기시장이 있는 주안 7동쪽으로 갔었는데, 당시 2층 물건을 보고자 찾았었습니다. 세입자를 만나지못하고 아쉬운 발걸음을 다른 곳으로 옮기려는 찰나 바람쐬러 나오신 이웃주민이 있어, 그분과 이런 저런 이야길 나눴습니다. 대화중 1층 물건이 경매가 나왔다는 이야길 들었죠.(음성 22초 참고) 바로 앞에서 본 물건은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경매가 나오면 관심갖고 봐야지 했었는데, 벌써 2차례 유찰되었네요. 오늘(2019-10-18)이 입찰기일인데 어떻게 낙찰되는지 궁금하네요. 무..

[빌라 경매]대항력이 있는 물건은 피할 것! 화서동 미래헤르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501521 강제경매 입니다. 매각물건명세서(매각물건명세서 확인하기)에도 대항력이 있는 세입자가 있다고 기재되어 있고, 어마어마한 전세보증금이 있는 물건이라 그냥 지나쳤던 물건인데, 낙찰이되었다고 알람이 뜨기에 '읭?'하면서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물건은 낙찰받으면 안되는데...하는 반면교사 삼아보고자 소개해드립니다. 무슨 사연인지 같이 들여다보시죠. 1. 물건개요 - 소재지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103-2, 미래헤르만타워 302호 - 용도 : 다세대(빌라) - 감정가 : 140,000,000원 - 최저가 : 48,020,000원(감정가의 34%, 4회 유찰) - 면적 : 44.18(약16평) - 건축연도 ..

[아파트 경매]재넘이길 지나 평지, 용현동 태화아파트 [내부링크]

재넘이길 지나 평지, 용현동 태화아파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27852 임의경매 입니다. 이주변은 제가 인천지법에서 경매 입찰하고, 빌라 임장시작지점입니다. 학익시장을 지나 인하사대부고가 있는 쪽으로 골목을 따라 오르면 경사가 매우 가파른 길이 나오는데 이 길의 이름이 바로 재넘이길입니다. 이 재넘이길 주변으로는 빌라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길이 삐뚤삐뚤한데, 좁은 곳에 빌라를 올리기 위해 도로를 조금씩 침범(?)한 빌라도 있고 아주 정신없습니다. 전에 담보대출도 잘 안나올 수 있다는 곳으로 소개를 해드렸던 곳이죠. 이 고갯길을 넘고 나면 그나마 얕은 경사지대가 나오는데 바로 이 물건이 있는 곳부터 시작됩니다. 어찌되었건 이 주변에..

[아파트 경매]임장을 통한 시세파악은 필수, 옥포동 성은아파트 [내부링크]

임장을 통한 시세파악은 필수, 옥포동 성은아파트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8타경 4965 임의경매 입니다. 네이버 지식in에 소개드렸었던 물건으로 지난 주에 낙찰되었던 물건입니다. 네이버 지식in에 경매 권리분석에 관한 질문이 하루에도 10건 이상씩 등록되더군요. 저는 네이버 지식in에는 주로 가벼운 질문들이 올라올 것이라고 여겨왔고, 그에 맞는 가벼운 답변들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전혀 그렇지않았습니다. 전문가의 영역이더군요. 전문가분들도 많지만 저는 제가 아는 수준에서 답변을 남기면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물건도 경매를 처음 시작하신다는 분이 낙찰받고자 하시기에 제가 아는 수준에서 답변을 드렸었는데, 낙찰자가 그 질문자님인지는 잘모르겠네요. ..

[아파트 경매]신혼부부가 살기좋은, 주교동 대동피렌체 [내부링크]

신혼부부가 살기좋은, 주교동 대동피렌체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 소개할 대법원 경매 물건은 사건번호 2019타경 2045 임의경매 입니다. 물건 조회 및 낙찰결과 조회에 대해선 다음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물건을 찾아다니지도 못하고 물건 선정도 제가 별도로 하고 있지않습니다. 문의가 들어와 들여다본 물건 위주로 소개해드리고 있는데, 어떻게 운영해나갈지는 계속 고민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올해 1월에 포항에 삼우 펠리스를 소개드렸든데 아주 오래간만에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저층은 상가가 있고 위층으로 아파트가 있는 그런 아파트인데, 제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주거형태는 아닙니다. 아무래도 상권이 좋은 곳에 지어지다보니 아이를 키우면서 산다기보다는 신혼부부나 싱글족에게 어울리는 그런 아파트라고 보시..

kb 국민 차차차 펠리세이드 가솔린 중고차 시세 [내부링크]

오늘은 kb 국민 차차차에서 펠리세이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는 올뉴카니발을 타고 다니지만, 당장은 아니겠지만 한 번은 차를 바꾸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단은 영원히 탈 수 없을 것이고, 대형 SUV 아니면, 다인승 패밀리카 카니발을 계속 타게 되겠죠?! 차를 바꾸게 되면 제가 타게 될 가능성이 높은 차가 뭘까...생각해보니 펠리세이드더군요. 그래서 펠리세이드의 중고차 시세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매매 시세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kb 차차차 홈페이지 접속 최근에 유튜브 광고로 봤던 kb차차차가 생각나서 접속해봤습니다. 검색엔진에서 'kb차차차'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바로 최상위에 kb차차차 홈페이지가 조회됩니다. 접속해보시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

엘지벨벳폰 셀프개통과 lg헬로비전 현대카드 [내부링크]

헬로모바일에서 구매한 엘지벨벳폰 셀프개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헬로모바일이 먼저인지 헬로비전이 먼저인지는 잘모릅니다만, 통신비 할인을 위해 제휴카드를 보니 lg헬로비전 현대카드라고 되어 있더군요. 어제 늦은 저녁에 배송된 엘지벨벳폰을 셀프개통해보고, 거의 같이 도착한 lg헬로비전 현대카드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헬로모바일 셀프개통 앞서 소개드린 것처럼 헬로모바일에서 엘지스마트폰 벨벳폰을 샀습니다. 헬로모바일에 가입신청서 작성할 때, 저도 모르게 택배 수령 완료 후 익일 10시 자동 개통으로 신청했다고 하더군요. 뭔가 알 수 없는 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가 있었는데 아마도 그게 이건 가보다 했습니다. 10시가 지났습니다. 빨리 개통하고 싶어서, 셀프개통을 시도해봅니다.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최후의 lg스마트폰, 엘지 벨벳폰 영접 후기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로 그날이 왔습니다. 제 오랜 친구 삼성 갤럭시노트8에게 안녕을 고하고, 이제 새로운 친구, 듀얼스크린 폰인 엘지 벨벳폰을 받았습니다.ㅎ IT 기기 전문가가 아닌 동네 옆집 아저씨(?) 관점에서 최후의 lg 스마트폰이 될 엘지 벨벳폰 언박싱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구성품이 어떤게 있는지, 유의할 점이 뭐가 있는지 정도만 스윽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PU가 스냅드래곤 적용, 사진이....음질이...이런건 없습니다. 그냥 예쁘다, 스고이?!...이정도니까 참고하시고 함께 박스를 열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엘지 벨벳폰 언박싱해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목차 헬로모바일 스마트폰 번개배송 가까운 선배가 V50인가 하는 듀얼 스크린 폰을 사용하는데 뭔가 멋있다, 갖고 싶다 했었습니..

엘지 벨벳폰 헬로모바일(U+)로 알뜰 구매하기 [내부링크]

엘지 벨벳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한 삼성 갤럭시노트8를 이제 놓아주고, 엘지전자의 신형, 아니 비교적 신형 휴대폰 벨벳폰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아니 무료니까 구매가 아니라 벨벳폰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해야겠죠?! 오늘은 신형 엘지 벨벳폰을 무료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엘지벨벳폰을 알뜰통신사에서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로 어언 3년을 조금 넘게 썼습니다. 남들보다 휴대폰을 엄청나게 들여다보는 탓에 액정에 잔상이 좀 많아 진작부터 휴대폰을 바꿔야지 하고 있었습니다. 새로 나와 대규모 프로모션 중인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를 갖고 싶긴 하지만 어마 무시한 기기 할부금과 통신료 노예가 되고 싶진 않았습니다. 새 휴대폰을 살까 말까 망설이고, 망설이..

kb 매직카 긴급출동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kb 매직카 긴급출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긴급출동을 사용할 상황을 안만드는 것이 최선이지만 사람이 살아가면서 어찌 실수 안하겠습니까? 더구나 요즈음엔 나만 잘한다고 사고가 안나지도 않지요. 그럴때 가입한 다이렉트보험의 출동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하여 제가 지난주 신규로 가입한 kb 운전자보험의 긴급출동서비스에는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kb 매직카 긴급출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kb 매직카 긴급출동 지난 포스팅에서 처럼, 제게 올해 가장 저렴한 다이렉트 보험은 kb 다이렉트 보험이었습니다. 계약기간이 아직 남아 있는 db 다이렉트 보험은 긴급출동 서비스명이 프로미인가 그랬던 것 같은데, kb 다이렉트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매직카인가 봅니다. 다이렉트 ..

kb 국민 차차차 올뉴카니발 중고차 시세(매도) [내부링크]

오늘은 kb 차차차 중고차 시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얼마 전에 포스팅하긴 했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그건 제가 중고차를 살때 시세였습니다. 제 차를 팔 때는 얼마가 되는지 궁금했기에 다시 한번 kb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확인해봤습니다. 오늘은 kb 차차차에서 본인 소유 자동차 판매시 시세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다시 찾은 kb차차차 지난 포스팅에서 kb차차차에서 제 자동차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중고차 매매 가격을 알아보는 것이었으니 큰 상관은 없지만, 중고차로 팔려고 할 때 내 차 가격이 얼마나 될지가 더 중요하지 않나 싶어, 다시 kb차차차에서 검색해봤습니다. 이전에는 바로 검색으로 제 차를 검색(중고차 매수용)했었다면, 오..

hwp pdf 초간단 출력하기 [내부링크]

오늘은hwp pdf로 초간단 출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건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이 많이 있더군요. 저는 부동산 관련 민원 서류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 관련 공문를 출력할 일이 많습니다. 집 컴퓨터에는 한글SW를 설치해둬서 상관이 없는데 회사에서 문서를 확인할 때는 hwp뷰어로 열어서 확인한 다음, pdf로 출력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hwp(한글 파일)을 pdf(전자 파일)로 간단히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공문서 대부분은 HWP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민원서류 조회나 발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민원서류뿐만 아니라 아이 학교에서 보내주는 공문이나, 안내문도 많이 받아 출력해야 하는데, 이 서류들 대부분이 한글로 작성되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에..

jpg pdf 초간단 출력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jpg pdf로 초간단 출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건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이 많이 있더군요. 저는 부동산 서류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 관련 서류, 이미지를 출력할 일이 많습니다. 특히나 아이들 미로찾기나색칠하기, 그림그리기 같은 건 이미지를 jpg, jpeg 파일로 캡춰해서 pdf로 출력해서 보관해둡니다. 오늘은jpg와 같은 이미지 파일 pdf로 간단히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JPEG, JPG 이미지 파일 확장명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이미지 캡처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블로그 운영을 위한 그림 캡처, 부동산, 그리고 아이들 교육 관련 콘텐츠 이용 시 그림 캡처를 이용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캡처 프로그램도 있지만 저는 PickPic..

에듀넷 e학습터 100% 활용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에듀넷 e학습터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글(?)급 아이들이 셋이나 있다보니, 아내가 많이 힘들어합니다.ㅋ 오죽하면 아들 셋키운 엄마는 어떤 악행(?)을 저질러도 천당에 간다잖아요?!ㅋ 아직 코로나가 한창이라... 학원에도 보내기 힘든 요즘같은 시기에 원격수업도 없으니 정말 빡셉니다.ㅋ 학원을 보낼 수도 없어서, 아내가 셋째 재우고 나서 첫째와 둘째 공부를 가르치는데 약간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온라인 교육을 찾아봤습니다. 오늘은 에듀넷 e학습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e학습터란? 용어부터 알아야겠더라고요. e학습터가 있고, EBS 온라인 클래스, 위두랑,,, 등등 학교에서 대면 수업을 할 수 없으니 교육부에서 고심하여 이런저런 원격 수업을 진행, 지원하는 교과과정을 만들었습니다. ..

kb 국민 차차차 올뉴카니발 2017년식 중고차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엊그제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하려고 제 차 정보를 입력했더니, 차량 가액이 형편없이 떨어져있더군요. '벌써 이렇게 형편없어졌나?!'하면서중고차 시세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ㅠ 제 차는 2017년 02월에 출고하여 등록한 차로, 2017년식 올뉴카니발 9인승 프레스티지 입니다. 42000Km정도 주행한 상태고요.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매매 시세가 어떤지 제 차를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다이렉트보험 차량가액 실화냐?! 엊그제 카다이렉트보험 갱신기간이 다가와서, 계약 갱신을 마쳤습니다. 제 차의 정보를 하나씩 입력하고 차량 조회를 하니, 보험료 산정에 필요한 차량가액이 나왔습니다. 1870만 원?!ㅠㅠ 읭? 근 40..

ld 플레이어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ld 플레이어 사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유튜브를 보면서모바일, PC게임에도 눈을 떴습니다. PC로 아이들이 찾는 게임을 한번 설치해보고 어떤 건지 미리 알아두자 싶어 찾아보니 LD플레이어가 나오더군요. 오늘은 휴대폰 게임을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ld플레이어 사용에 대한 방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ld 플레이어(ld Player)는 무엇하는 물건인고?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PC에서 모바일 앱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자들이 어플을 개발할 때는 PC에서 작업을 해야겠죠?! 이때 PC에서 안드로이드 앱 사용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게 필요합니다. 버츄얼 박스(Virtual Box)라는 건데, 이 버츄얼 박스를 기반으로 한 안드로이드 에뮬레..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올뉴카니발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으로 납부할 때 쯤(매년 1월말)이면, 제 자동차보험 갱신시기(매년 2월 20일)가 다가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시기가 2월 말순이다보니, 1월 말쯤이면 다이렉트보험료를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다이렉트 보험은 갱신시기로부터 한달 전 부터 모든 자동차보험사에 다이렉트보험료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매년 다이렉트보험을 할 때, 약간 캐시백을 더 받는 먼지팁이 있는데 함께 공개해드리죠. 오늘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알아보는 방법과 약간이라도 캐시백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년 자동차세 연납 앞선 포스팅에서 몇 차례 강조했습니다. 잊기 전에, 얼른 자동차세 연납하셔서 자동차세 10..

2021년 설날 기차표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설날 기차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래간만에 용인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처남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워낙에 넉살이 좋고, 털털한 성격이어서 가진 것 하나 없는 저도 뭔가 해주고 싶을 그런 멋쟁이입니다. 설 명절에 언제 내려가는지 물어보더군요. 대구도 지하철이 있어 대구 어디에서라도 내려주면 갈 수 있다고 언제가냐고 말이죠. 왜 그런지 물었더니 자기 차를 수리맡겨놔 교통편을 알아보고 있다더군요. 혹시 몰라 기차표라도 찾아봐줘야겠다 싶었습니다. 오늘은 2021년 설날 기차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년 설날 기차표 사전 판매 일정 '아직 보름 넘게 남았으니 기차표가 넉넉하겠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처남에게서 카톡을 주고받으면서, 자기 차가 고장이 나서 수리를 맡겨놨고, 설..

15초 투자로 경직된 목근육 풀기 [내부링크]

오늘은 15초 투자로 경직된 목근육 풀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제는 너무 열심히 일한 탓(?)인지 저녁을 먹고바로 잠들어버렸습니다.ㅋ 8시반 쯤부터 자서, 새벽 2시 정도에 잠이 깼습니다. 딱 그때까진 괜찮았는데... 다시 자던가, 그냥 훌훌 털고 일어났어야하는데 누워서 이리저리 뒹굴거리며 자세를 바꿔가며유튜브를 들여다봤습니다. 아침 되고 일어났더니, 목 돌리는게 잘 안되네요.ㅠ 그 왜...목이 삐끗했다고 해야하나요?고개가 안돌아갑니다. 이러면 하루 이틀 고생했던 것 같은데... 인터넷에 목근육 풀기에 대해 검색해보니, 목근육 명칭이 승모근이라고 합니다. 승모근 마사지를 통해 경직된 목근육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불편한 자세는 몸이 먼저 안다?! 피곤해서 일찍 잠들었더니, 역시나 ..

21년설날 제사상에 올릴 과일 고르기(사과, 배, 포도) [내부링크]

오늘은 21년 설날 제사상에 올릴 과일 고르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손에 뭐 묻는걸 싫어해서 과일도 깎아놓은 것 아니면 잘 안먹습니다. 그래서 사실 뭐가 맛있는지, 뭘 제사상에 올려야 좋은지도 잘 모릅니다. 하여 한번 찾아봤습니다. 딴 과일도 많은데 제사상에 올리는 사과, 배, 포도만 정리해봤습니다. 올해 설날에는 아이들도 있고 하니, 모친께서 형님과 치르시겠다고 오지말라고는 하시는데 어째 그리되나요. 오늘은 21년 설날 제삿상에 올릴 과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올 설은 그냥 넘어가자꾸나... 엊그제(2021년 1월 23일 토요일)만 해도 날씨도 화창하고 코로나 확진자도 300명 수준으로 떨어졌기에 이제 백신 접종만 잘 받으면, 코로나에서 좀 벗어날 수 있겠거니 했습니다. ..

2021년 달라지는 제도 내가 뽑은 12가지#2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2번째 시간입니다. 매년초 기획재정부에서는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법규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자를 발간합니다. 올해는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발간하여 1월 초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하고 온라인으로도 공개했습니다. 다양하게 많은 분야에서 달라졌는데, 각 분야에서 눈에 띄는 정책 변화를 한개씩 뽑아봤습니다. 10개의 분야로 나뉘어져 있어, 각 분야당 하나씩 뽑아봐야지 했었다가 제가 읽어보다가 이거 다 싶은걸 뽑다보니 아주 제 위주가 되어 버렸습니다.ㅋ 찬찬히 읽어보시면 관심분야 또는 관심부처에서는 이렇게 정책이 변경되었구나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2021년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

2021년 달라지는 제도 내가 뽑은 12가지#1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매년초 기획재정부에서는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법규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자를 발간합니다. 올해는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발간하여 1월초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하고 온라인으로도 공개했습니다. 다양하게 많은 분야에서 달라졌는데, 각 분야에서 눈에 띄는 정책 변화를 한개씩 뽑아봤습니다. 10개의 분야로 나뉘어져 있어, 각 분야당 하나씩 뽑아봐야지 했었다가 제가 읽어보다가 이거다 싶은걸 뽑다보니 아주 제 위주가 되어 버렸습니다.ㅋ 찬찬히 읽어보시면 관심분야 또는 관심부처에서는 이렇게 정책이 변경되었구나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2021년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기획..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체크 카드 이벤트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 체크카드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워낙에 먼지같은 팁이지만, 제가 열심히(?) 알아봤던 것이라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세금이라 신용카드 납부나 현금납부를 한다고 해도캐시백된다거나, 별로 할인이되거나 하는 것이 1도 없었습니다. 찾다찾다 '이거다!'했던 SSGPay 결제도 서울시, 부산시에서만 납부되고...ㅠㅠ(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하기) 마지막 짜고짜내어 확인해보니, 마지막 보루는 체크카드 결제입니다.ㅋ 캐시백 금액이 너무나 먼지이긴 합니다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체크카드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 이벤트 찾기 지방세나 국세와 같은 세금은 금액이 커서 신용카드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실적으로 잡히지도 않고, 할인이 ..

2021년 24절기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24절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이 사람들이 농사가 주업이 아니라 절기를 확인하는 분들이 잘 없긴 하지만... 아직도 저희 어머니 연배의 분들은 절기로 세월이 흘러감을 가늠하시죠. 각 절기 명칭을 봐도 언뜻 무슨 날인가 저는 잘 안 떠오르는데, 어머니께서는 절기로 계절을 가늠하시기도 하고, 뭘 해잡숴야 한다... 뭐 이런 식으로 기억을 하시더라고요. 한번씩 가족 모임이나, 가족 여행을 알아보려고 날짜를 말씀드리면 그게 무슨무슨 절기의 언제쯤이니 다른 날짜를 찾아보자던가, 그 절기쯤이니 그 때가 좋겠다고 하시는데 저는 영 감을 잡을 못잡겠어서 매번 해당 절기를 찾아본다고 인터넷 들락날락 거렸었는데 미리 2021년 24절기를 찾아보았습니다. 무슨 의미인지 언제인지 한번 찬..

카카오내비로 만나는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내비로 만나는 맛집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지극히도 평범하디 평범한 사람이다 보니, 블로그를 개설하기 전에는 초록색의 네이년(?)을 주로 쓰긴 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간이 늘어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다음카카오와 가까워질 수밖에 없어졌죠. 오늘 소개드리게 될 지도인 카카오내비도 처음에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내비 쪽은 티맵이 워낙에 꽉 잡고 있었기도 하거니와, 실시간 정보 반영이 티맵보다도 좀 느리기도 했습니다. 제가 찾으려던 지점 찾기도, 알아보기도 힘들었었죠. 카카오와 합쳐진 지금은 '김기사'와 이런저런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서인지 이제는 길안내가 티맵처럼 정확하고, 갈래길과 같은 헷갈리는 길에서는 오히려 더 디테일이 있음을 느낍니다. 오늘은 후배와 만나기로 한, 처..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 앱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가 생활화 된지 어언 1년이 지났습니다. 대부분은 정부나 방역당국에서 제시하는 생활안전수칙을 잘 따르는 모습으로 아이들에게도 모범이 되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도 재택근무를 권하고 있어, 대부분은 재택근무를 하는데, 회사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 있는 날이 있습니다. 그때는 장장 두어시간을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는데, 바로 이때가 문제입니다. 회사로 가는 대중교통에서 초 비매너인 자가 꼭 한 두사람이 있습니다. 마스크를 끼고 통화를 하던지, 통화하면서 마스크를 내리는가 하면은 어떤 이는 마스크를 내리고 재채기를 합니다. 이럴때 정말 화가 치밀어오르는데, 쫄보인 제가 나설수는 없고, 제보를 통해 민원을 재기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오늘은 지하철 마스크 미착용 신고앱..

KT 아키폰 해지후 수리비 보험 청구 [내부링크]

오늘은 KT 아키폰 수리비 보험 청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키폰은 네이버랩스인가 하는 회사에서 디자인해서 KT에 납품하는... 제가 알고 있는 제품 중 제일의 허접이라 단언할 수 있습니다. 아키폰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키즈 와치폰입니다. 큰애가 학교 입학하고는 아내가 일반 휴대폰은 게임이랑 동영상 심하게 노출된다고 안된다며 와치폰을 사자고 해서 별생각 없이 구매해줬었죠. 바로 악연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악연을 끊고자 위약금이 남아있는 지난달 해지했고 해지 명세서에 휴대폰 보험 항목이 있기에 여기저기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KT 아키폰 수리비 보험 청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KT 아키폰 해지 큰 애가 초등학교 입학했을 때, 수업시간 마치고 방과 후 수업 일정이 둘째 유치원 마치는 시간과도..

코스트코 회원권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트코 회원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에 포스팅에서 코스트코 골드스타 멤버로 회원 가입했었습니다. 코스트코 엔트리 레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2개의 회원권만 존재하기 때문에 연회비가 저렴한 골드스타로 가입했었는데, 저희처럼 아이가 많고 육식을 즐기는 집에서는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적립을 높이는 게 아주 좋습니다. 처음에는 그다지 많이 오지 않겠나 싶어 그냥 골드스타 멤버로 버티려고 하다가 한번 장 볼 때마다 30~40만 원씩 구매를 하다 보니,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회원권 업그레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현대 카드 이용 내역 저는 현대카드는 오로지, 아니 거의 코스트코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한잔씩 사 먹을 때 현대카드 결제가 간단해서 사용하긴 합니다...

공임나라 공임비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임나라 공임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주에 공임나라 청학점에 가서 엔진오일교환을 했었습니다. 처음 이용해보는 것이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동차를 맡기고 쭈뼛쭈뼛거리면서 배회하고 있었죠. 봐도 잘 몰라도 괜히 차 정비하는 걸 들여다보기도 하고, 기웃기웃되니까, 작업하고자 하는 내용을 설명해주시고 매장 안으로 들어가 있으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오늘은 공임나라에서 작업내용에 따른 공임비가 어떻게 되는지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를 보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공임나라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듯이 지난주에 공임나라 청학점에 가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처음 이용해 보는 것이라, 엔진오일만 준비해서 가면 되겠거니 했었는데 엔진오일에 추가로 오일필터, 에어클리너가 필..

공임나라 청학점 자동차관리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임나라를 통해 자동차 관리받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자동차 업계 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여 자동차에 대해 남들보다 조금, 아주 조금 더 알고 있긴 한데, 정비 쪽은 논외더군요. 그냥 믿고 맡겨야 하는 수준이죠. 차 살 때 받았던 서비스 포인트와 이런저런 혜택(?)이 있어서 그동안은 기아차 A/S인 오토큐에서만 정비를 받았었습니다. 포인트가 모두 소진되고, 이곳저곳에서 소모품 교환할 시기가 다가와 비용을 찾아보니, 오토큐가 아주 비싼 축에 속하더군요. 제가 가입한 카페글을 검색해보니 공임나라가 저렴하고 잘 알려준다고 하더군요. 공임나라에가 회원 가입하고, 자동차 관리를 받아보았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은 공임나라(청학점)를 통해 자동차 관리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수인선시간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출퇴근 시간이 대략 두어 시간 걸리는데, 일찍 출근해서 일찍 퇴근쪽으로 근무계획을 세웠습니다. 이리하여 저는 주로 새벽 첫차를 타고 출근하고 있습니다. 아마 첫차 시간이 언제인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제가 주로 이용하는 시간대가 새벽 4시 50분 ~ 5시입니다. 그나마 몸이 첫차 시간에 적응해간다 싶었더니, 2021년이 되면서 인천버스노선도와 시간표가 바뀌었습니다.ㅠ 어찌 되었건, 첫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인 사용 버스와 보조 사용 버스(메인 놓치면 대체 노선 발굴 완료ㅋ)를 탑니다. 이 두 버스는 수인선 각기 다른 역(메인 : 송도역, 보조 : 인하대역)으로 데려다줍니다. 그래서 수인선시간표를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

취학통지서 재발급 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취학통지서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둘째가 곧 초등학교 입학합니다. 마냥 애기다 했는데 어느새 초등학교 입학하네요. 코로나 19로 인해 입학식을 하는지도, 등교를 하게 될지도 아직 잘 모르지만 그래도 아이 가방이라도 사야 되는데 싶어서, 회사 복지를 찾아봤습니다. 까마득하지만... 복리후생 어디에선가,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입학 준비물 지원금이 있었던 것을 기억했기 때문이죠. 후후 해당 항목을 찾아보니,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입학통지서" '어? 어디선가 들어봤는데...' 아이 예비소집일 때 학교에 제출했던 것이 이 녀석이었습니다.ㅠ '인터넷으로 재발급받으면 되겠지?'라고 쉽게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ㅠ 오늘은 취학통지서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취학통지서? 입학통지서?..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하기 [내부링크]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이용하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몇몇 분만 사용하시는 비기입니다. 비밀기술이라는 건, 역시나 굉장히 매력적이고 잘 활용하면 돈을 세이브할 수 있는 것이죠.ㅎㅎㅎ 절대, 아주아주 많이 절약되는 건 아니고 조금이지만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말씀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끌모아 태산이지 않겠어요?! 사실 별거 아닙니다. 바로 신세계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신세계 온라인몰에서 SSGPAY로 전환한 다음, 현금처럼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 집주변 당근마켓에서 상품권이란 상품권은 다 긁어모아 결제해보려고 했더니... 인천은 SSGpay 결제가 불가한 지역이더군요. 전국적으로 서울과 부산, 단 두 곳에서만 SSGpay로 세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계산기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세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가계부를 꼼꼼히 적는 편이라, 대충 얼마인지 알고 있습니다. 헌데, 저는 제차뿐만 아니라 다른 차도 함께 관리합니다. 근 10년간 제 명의로 구매한 차가 항상 2대 이상이라... 관리도, 여러 번 납부하기도 번거로워 자동차세 연납으로 납부를 해오고 있었습니다. 제 명의로 차를 산 가족, 지인, 친구에게 매년 초 자동차세를 대략적으로 계산해서 알려주는데 이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자동차세 지로용지가 오지 않았는데 이달 말(2021년 1월 31일)이 자동차세 연납할인기한이라 어차피 내야 하는 세금, 얼른 납부하고 10%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방세 납부 위택스 지방세는 모두..

2021년 띠별운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띠별운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직 구정 전, 그러니까 운세, 사주상 2020년입니다. 저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는 아니래도 신자이긴 합니다.ㅋ 사주팔자, 정통 운세에 대해 그다지 개의치 않습니다. 돼지꿈을 꾸고 한번도 돈을 꽁(?)으로 얻어보지도 못해서 꿈도 잘 안 믿는 편이긴 합니다.ㅋ 2021년 올해 띠별운세는 어떤지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삼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 가져와봤습니다. 오늘은 2021년 띠별운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년 띠별운세 연초(신정)라서 무료 운세 사이트가 많이 조회되었습니다. 나의 띠, 생년월일을 설정해두면 매일매일 운세를 메일로 오게끔 설정할 수도 있는데 저는 그렇게까지는 하지 않고 어떻게 보는지 다양한 사이트 중 하나만 선택해서 들여다..

2021년 띠별나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띠별나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에는 띠로 나이를 말하는 사람이 잘 없긴 하지만... 아직도 저희 어머니 연배의 분들은 띠로 나이를 가늠하시죠. 언뜻 계산해봐도 저는 잘 안 떠오르는데, 어머니께서는 몇 년생보다 무슨 띠로 나이를 금방 잘 맞추시더라고요. 수학을 잘하냐고요? 글쎄요, 수학 그리 잘하시는 편도 아니신데... 신기하더라고요. 한 번씩 제 직장동료 험담(?)을 꺼내면 '그 친구는 무슨 띤데?'라고 물으셔서, 매번 찾아본다고 인터넷 들락날락거렸었는데 미리 2021년 띠별나이를 찾아보았습니다. 오늘은 2021년 띠별나이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1년 띠별나이 예로부터 띠별나이가 있어 어른들은 띠로 나이를 대신 말했더랬죠. 제 부모님께서도 역시나 '몇 ..

[아파트 경매]거제시 일운면 동성그린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통영지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수도권 대부분에서 이제 주택담보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저렴한 지방 부동산 물건에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통영지원 거제시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 개요 0. ..

[아파트 경매]포항시 용흥동 금강맨션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포항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포항지원,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35576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1.01.18 2.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중흥로 241번 길 39, 가동 5층 502호(용흥동 금강맨션) 3. 용도 : 아파트 4. 감정가 : 85,0..

[아파트 경매]포항시 용흥동 5차현대맨션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핫하다고 뉴스에 몇번 조명된 포항 물건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포항지원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7342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1.01.18 2.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새마을로 80, 가동 4층 506호(용흥동 5차 현대맨션) 3. 용도 : 아파트 4. 감정가 : 87..

2021년음력달력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머님 생신, 아버지 제사, 장인어른 생신,,, 적어두고 보니 양력이 아니라 모두 음력을 챙기시는 분들이라 음력 날짜를 알아야 하더군요. 어머님께 전화를 걸어 '올해는 아버지 제사가 언제죠?' 하면 '잠깐만, 가만있어보자...' 하고는 안경 집어 쓰는 소리, 벽걸이 달력 넘기는 소리... 어머님께 쉽게 음력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야겠다 했습니다. 2021년 음력 달력을 보면서 2021년 기념일과 손 없는 날이 언제인지 같이 알아봤습니다.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음력 개요 태음력은 달의 운행을 기초로 하여 정해진 역법 체계입니다. 흔히 우리가 음력이라고 알고 있는 것은 중국식 태양 태음력으로, 중국에서는 능력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보통 양력 하면 그레고리력, 음력 하면 중국..

[오피스텔 경매]포항시 죽도동 아뜨리애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오피스텔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전처럼 포항지원으로 검색)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검색을 했는데, 오피스텔도 간간히 섞여서 올라왔습니다.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오피스텔 물건이 있어 함께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현재 포항지원에 올라오는 물건은 대부분 하자가 있는 물건입니다. 반드시 피해야 할 물건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몇 차례 말씀드렸던 것인데, 어디를 보시면 되는지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도 아주 위험한 물건이고, 벌써 두어 번 미납된 물건이니까 절대주의해서 들어올 것!이라고 어떻게 써놨는지 함께 살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아파트 경매]포항시 용흥동 한라타워맨션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포항지원으로 설정해두고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포항지원은 물건이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검색되는 물건들이 하자(?)가 있는 물건만 보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대항력 있는 세입자가 떡~하니 있는 위험한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6967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2..

[오피스텔 경매]포항시 죽도동 죽도시티캐슬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오피스텔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포항지원)에 오피스텔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왜 눈에 띄었는지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포항 부동산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은 현재 자산을 모두 처분하고 저렴한 전세를 찾아 거품이 꺼질 때를 기다려보는던가, 이렇게 경매로 저렴하게 마련하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오피스텔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7526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2.28 2.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중흥로 310번 길 8-4, 5층 603호(죽도동 죽도시..

[아파트 경매]포항시 우현동 대궁꿈마을 [내부링크]

이제 나이가 있다 보니 신체리듬이 한번 깨지면 되돌리기가 너무 힘드네요. 출퇴근 시간이 조금 바뀐 것뿐인데 여파가 한 달이 넘게 갔나 봅니다. 다시 열심히 포스팅해봐야지 다짐해봅니다.ㅋ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부동산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서울 전역과 수도권 매매 수요가 지방 쪽으로 갔습니다. 저는 조선업이 살아나는 거제 쪽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창원, 울산, 포항 쪽에도 불이 붙었더군요. 포항 부동산이 저렴하기도 하고 배터리 관련 대기업 유치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포항 부동산..

[아파트 경매]거제시 옥포동 진영에이스타운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대법원 경매 사이트 통영지원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조선업의 고장 거제시는 부동산 대책 이전부터 업황이 안 좋아서 부동산이 하락세였는데 최근 들어 부동산이 좋아지고 있다는 기사를 확인했고 미분양을 면치못했던 성적에서 프리미엄이 붙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평가되어 많이 하락한 거제 쪽 물건을 사두면 시세차액을 좀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통영지원(거제 쪽만...)의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엘지전자 으뜸가전 환급금이 잘못 들어왔다?! [내부링크]

오늘은 트롬 워시타워가 으뜸효율가전으로서 환급을 받았습니다. 으뜸효율가전 환급 사업의 재원이 모두 소진된 이후에 신청한 것이라 환급해줄 것이라는 기대를 거의 안하고 환급해주면 좋겠다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신청했는데 환급되어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트롬 워시타워를 으뜸효율가전으로 등록하시려면 반드시 트롬 드럼 세탁기로 등록하셔서 바로 바로 으뜸효율가전으로 환급받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환급금으로 입금된 금액은 제가 신청한 금액이 아니였습니다. 트롬 워시타워 구매액(300만원)에 세탁기부분 60%로 170만원으로 17만원 가량을 환급 받는 것으로 신청했습니다. 어제 환급금 안내 문자를 받았는데 11만원이 입금이 되었더군요. 일단 환급 받은 것이 기분이 좋았지만 왜 11만원인지를 확인해봐야겠죠?! 고객센터로 직접 ..

[아파트 경매]거제시 고현동 고려5차아파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요즘 조선업 경기가 좋아지고 있다는 기사를 접해보신 분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눈여겨 보고 있는 지역이 바로 조선업의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거제입니다. 전반적으로 부동산이 많이 떨어졌는데 슬슬 바닥을 찍고 다시 오를듯한 느낌이 듭니다. 저렴하고 좋은 물건이 너무 많아 당분간은 대법원 사이트에서 아파트, 거제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물건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8타경13440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10 2. 소재지 :..

[빌라 경매]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신림뉴씨엘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빌라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서울에 위치한 빌라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서울이라 해도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쓰윽 훑어보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수도권 대부분에서 이제 주택담보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실거주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빌라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

숨고 도배 견적서 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글에서 소개드렸던 숨고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 합니다. 인테리어 필름 견적과 이사 견적 받았던 내용만 담았었는데, 도배 견적 받는 것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구에 사시는 형님이 이사를 가려고 합니다. 이사 갈 집에 도배만 하면 될 것 같다고 알려 주기에 제 포스팅 중 숨고를 이용해 인테리어 필름 견적 시공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검토해보라고 알려줬습니다. 그걸 인테리어 필름이 아니라 도배라고 바꾸면 된다고 알려줬는데, 듣는 둥 마는 둥 하기에 그냥 별도로 도배 견적을 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숨고에서 도배 분야 숨은 고수를 선정하고, 지역, 옵션 등에 대한 상세한 설정 방법과 견적서를 받는 것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라드온의 숨고 이용 내역 ..

[빌라 경매]인천시 미추홀구 소노하임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빌라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빌라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수도권 대부분에서 이제 주택담보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다세대 주택(빌라)으로 검색해서 눈에 뜨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 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32202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12 2. 소재지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7번 길 11, 1..

[오피스텔 경매]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공덕푸르지오시티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중에서 오피스텔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오피스텔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요즘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마포구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여윳돈이 있는 분에 한해 수익형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오피스텔로 검색해서 눈에 띄인 오늘의 물건을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54091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03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56, 11층 1125호(공덕동 공덕 푸르지오 시티) 3. 용도 : 오피스텔 4. 감정가 : 2..

[오피스텔 경매]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피앤디솔로빌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오피스텔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오피스텔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물건은 수익형 물건으로 보시고 주택담보대출 없이 여윳돈으로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시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오피스텔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103493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03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아파트 경매]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화서3단지주공아파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제가 살았던 곳 주변이라 유독 눈에 띄는 물건이 있어 그 물건을 한번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수원 주변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524944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11 2. 소재지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697번 길 47, 308동 4층 406호(화서동 화서 3단지 주공아파트) 3. 용도 : 아파트 4. 감정가 : 477,000..

엘지전자 으뜸가전 트롬 워시타워 환급되나?! [내부링크]

드디어 아내가 계속 노래에 노래를 불러왔던 워시 타워를 구매했습니다. 세탁기를 10년 넘게 써왔던거라 바꿔야지 했었는데, 이 기회에 바꾸게 되었습니다. 전에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워시타워는 으뜸 가전이라 으뜸효율가전으로 등록하여 환급받으면 30만원 빠지니까 괜찮겠다 싶어, 3개월 할부로 질러버렸습니다. 으뜸효율가전으로 등록하러 다시 사이트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이런 날벼락이?!!! 으뜸 효율가전사업에 편성되었던 재원이 모두 소진되었다는 팝업입니다. 으뜸효율 사업 재원이 모두 소진되어 더 이상 으뜸효율가전 구입으로 구매액의 10% 캐시백 혜택을 볼 수 없습니다.(예비순번이 지급됩니다.) 슬프지만 오늘은 더이상 캐시백 되지 않을 테지만 예비 순번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으뜸효율 가..

[오피스텔 경매]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삼성아파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오피스텔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와 있는데 오피스텔 물건입니다. 고시촌으로 잘 알려진 관악구 신림동 오피스텔 중 눈에 띄는 물건으로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무주택자 또는 여유자금이 있어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주택담보대출이 필요 없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오피스텔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3760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03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난곡로 63길 26, 2층 201호(신림동 삼성아파트) 3. 용도 : 오피스텔..

[아파트 경매]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아파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수도권 대부분에서 이제 주택담보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서울시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잠실에 위치한 리센츠입니다.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 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5530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1.02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송파구 ..

[빌라 경매]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라인빌라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빌라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빌라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수도권 대부분에서 이제 주택담보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빌라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 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520587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0.29 2. 소재지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독정안길 63-9, 1층 102호(숭의동..

[아파트 경매]경북 포항시 북구 용흥동 우방아파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부동산대책으로 서울 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져 지방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지방에서 집값이 많이 빠진 지역이 있을텐데, 잘 찾아보시면 보석같은 물건을 찾을 수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포항지원의 아파트 물건을 한번 들여다봤습니다. 10여개 정도 물건이 있는데, 그중에서 눈에 띄는 물건이였습니다.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타경34818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020.10.26 2. 소재지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안길 56, ..

[오피스텔 경매]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대준블루온 [내부링크]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그냥 쓰윽 훑어보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훑어보는 내용은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 집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 전역과 수도권 대부분에서 이제 주택담보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분에 한해 부동산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아파트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528574 물건번호 1번 1. 입찰기일 : 2..

삼성동 고메램 회식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신입사원이 조인했음에도 회식을 미루고 미루었습니다. 망할 전모씨의 광복절 집회 이후로 확진자가 폭증하기 전쯤에 회식이 예정되었었죠. 많이 많이 아쉬웠는데 이제서야 하게 되었습니다. 신입사원이 코엑스 뒤쪽으로 펼쳐지는 삼성동 맛집 골목 검색을 하더니, 양고기로 방향을 잡았더군요. 양꼬치만 몇 번 사 먹다가 오래간만에 양갈비를 먹을 수 있겠다 싶어서 너무 좋았습니다.ㅋ 양고기를 맛있게 먹었던 고메램 삼성점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맛집에 대한 글을 잘 쓰지는 않습니다만 그냥 맛있게 먹었던 고메램을 짤막히라도 소개드리면 좋겠다 했습니다. 오늘은 양고기 전문점 삼성동 고메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오래간만에 회식?! 얼마 만에 회식인지, 목이 늘어나다 어느새 빠질 지경까지 왔었더랬죠. 올..

[빌라 경매]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프라지움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빌라, 아파트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빌라 또는 아파트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권리 분석하는 내용은 제 기준에서 분석하여 올려두는 것으로 참고용으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중 인천이나 수원, 용인, 안양, 화성은 제가 직접 입찰하기 위해 분석해서 적어둔 것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사이트에서 아파트 또는 빌라로 검색해서 눈에 띄이는 물건을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8 타경 11854 물건번호 2번 1. 입찰기일 : 2020.10.20 2. 소재지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20 ..

부동산 매매 블루마블로 조기교육?! [내부링크]

집에 일찍 와서 아이들과 긴~시간까지는 아니더라도 대화를 한다던가 같이 장난감 가지고 논다던가 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4호가 몇일 전부터 계속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하자는 것을 피곤하다, 할 게 있다고 미뤘는데 오늘은 꼭꼭 하자면서 제 팔을 이끄네요. 오늘은 부동산 매매 조기교육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부루마불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3호도 다른 보드게임보다 부루마불을 좋아하라 하는데, 아무래도 제가 부동산 경매며, 매매며 여기저기 쫓아다니는게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즐겁게 부루마불을 소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해보시면 즐거운 시간 보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목차 보드게임계의 갓 오브 갓, 부루마불 사실 블루마블인줄알았습니다.ㅋㅋㅋ 이 포스팅을 한..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연히 이웃 블로그를 보다가 법원 경매로 자동차를 사는 것에 대한 광고가 나온 것을 봤습니다. 대략 1년 전쯤 네이버 지식iN에서 조금 활동했었는데 그때도 법원 경매로 자동차 매매하는 질문에 대해 답한 적이 있었는데... 경매로 자동차 사는 것에 관심을 갖는 분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중고차 매매 단지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매스컴에서도 몇 번 조명되었지만 허위매물, 하자 차량 등등 불편한 사실이 많아 법원 경매로 중고차를 매매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에 공매에 대해서 소개드리면서 멋진 수입 자동차를 소개해드렸었는데, 경매에서도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도 자주 등장합니다. 대..

코스트코 회원증 현대리워드카드 합치기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트코 회원증 현대 리워드카드에 합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코스트코 회원증이 있어야합니다. 결제는 현금이 있다면 상관없지만, 신용카드로 한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대카드가 있어야하고요. 몇차례의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는데, 지갑을 안가지고 다닙니다. 뭐 구두쇠라서 그런 것이라기보다는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것이죠.ㅋ 코스트코에 적응이 안되어 있어서인지, 아직 코스트코에 갈때 회원증을 깜빡하고 다닙니다. 귀찮게 카드를 두개나 들고다니지 않고 코스트코 회원증을 현대리워드카드에 합쳐서 하나의 카드로 만들어 차에 두고 다니려고 합니다. 그럼 깜빡하더라도 괜찮겠죠?! 함께 코스트코 회원증을 현대리워드카드로 합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결제 때는 코..

아파트아이 간편 관리비 납부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파트아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관리비 납부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 수원에 살 때도 살던 아파트의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관리비를 지로용지와 아파트아이를 통해 관리비 납부를 해왔습니다. 관리비 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사용 전력량은 얼마인지, 수도 사용량은 얼마인지 등등을 모두 확인할 수도 있고 다른 집에 비해 얼마나 썼는지 등 자세히 비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사오고 관리사무소에서 문자도 계속 오고, 관리비 납부 안내 문자도 오기에 자체 관리비 징구 시스템 같은 것이 있나 보다 했었는데, 관리비 명세서 온 걸 받아보니 지난번 수원에 살던 아파트와 양식이 똑같더군요. 바로 '아파트아이'어플을 설치하고 검색해보았더니 이사 온 아파트도 관리비 납부를 아파트아이로 할 수 ..

엘지전자 으뜸가전 저렴하고 스마트하게 구매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엘지전자 으뜸가전 저렴하고 스마트(?)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엘지전자 가전제품을 10% 캐시백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니 저렴하게 구매하기 맞죠? 냉장고, 워시타워, TV, PC, 공기청정기 정도 샀음 하고 대충 정리했습니다. 워시타워 1순위, TV 2순위였는데, 워시타워가 설치될 곳에 붙박이장 높이가 애매해서 우선은 TV부터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 으뜸가전은 구매하면 정부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캐시백해줍니다. 가전제품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으뜸가전을 구매하셔서 10% 캐시백 받으시면 됩니다. 함께 10% 캐시백 받으러 가시죠! 목차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 갖고 있던 가전이 대부분 에너지 효율 등급이 1등급이 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발급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트코 리워드 카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발급을 받아야 했기 때문이지요.ㅋ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가물가물 한대, 그때만 해도 코스트코에서 결제되는 카드는 삼성카드만 되었더랬죠.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코스트코가 삼성카드와 결별하고 새롭게 결제되는 카드로 현대카드를 선택했더군요. 수원 살 때는 주변에 코스트코가 광명이나 용인까지 가야 해서, 그다지 필요가 없었는데 송도로 이사오고부터는 가까이에 코스트코가 있어 현대카드에서 발급하는 코스트코 전용 카드를 만드는 게 낫겠다 싶었습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코스트코 회원가입 시 카드 발급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코스트코에서 결제 가능한 카드는 현대카드입니다. 코스트..

[아파트 경매]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충우아파트 [내부링크]

한동안 이사 준비며, 정부의 부동산 정책(?) 대응한다고 바쁘다는 핑계로 주제와 다른 이야기가 많아졌네요. 다시 하나, 둘 관심있는 경매 물건을 찾아 정리해볼까 합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권리분석하는 내용은 제 기준에서 분석하여 올려두는 것으로 참고용으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에 집 사기가 너무나 어려워졌습니다. 서울은 전지역이 대출이 많이 안 나옵니다. 그래서 무주택자로 주택담보대출이 없는 분에 한해서 서울에 위치한 아파트 경매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너무 가격이 높은 강남구, 서초구는 제외하고 제 기준으로 적정해보이는 아파트로 검색해보았는데 함께 들여다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물건개요 0. 사건번호 : 2019 타경 5280 1.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대..

올뉴카니발 2020년형 벌써 4세대! [내부링크]

제 발이 되어준 제 차를 몇 차례 지나듯이 소개해드렸었죠?! 아이가 3명이니 좀 편하게 타보자 싶어서 카니발을 사서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벌써 3년 전이네요. 역대급이라며 제법 인기가 있었던 3세대 올뉴카니발이 이제는 중고차라니 좀 씁쓸하긴 합니다. 새로 출시된 올뉴카니발 4세대는 제가 일부러 안 보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실내도 실외도 더 고급스럽고 신기술이 적용된 터라 모양이 더 빠지니까요. 애써 외면하더라도 업무 특성상 신차 정보도, 적용된 신기술에 대해서도 알 수밖에 없는 데다, 지난주에는 층간소음으로 본의 아니게(?) 가깝게 지낸 이웃에서 올뉴카니발 2020년형를 사려고 하는데 알아봐 달라고 부탁을 해왔습니다. 우리 3, 4, 5호가 그렇게 뛰어다녀도 이해해주셨던 분들인데 모른 척할 수 없어..

송도롯데캐슬 에어비앤비 후기 [내부링크]

지난주 이사를 했습니다. 아직 부분 집수리가 덜 끝난 곳이 있지만 만족스럽게 집이 꾸며지고 있어 좋습니다. 지난 일주일간 도배와 인테리어 필름 시공하는 동안 머물 곳이 필요했습니다. 처음에는 송도에 위치한 호텔에 묵을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3~4일 정도 조식까지 제공되는 호텔에 묵을 생각이었죠. 오크우드랑 몇몇 곳이 눈에 띄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비쌌고 게다가 마침 송도쪽으로 코로나 19 확진자 이야기가 스멀스멀 나왔었습니다. 아내가 갓난아이인 5호가 걱정이라며 호텔말고 밥값도 줄이고, 숙박료도 줄일 수 있는 에어비앤비를 찾아보자했습니다. 국제(?) 도시인만큼 에어비앤비로 조회가 많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여행의 숙소로만이 아니라 이사 기간 동안 잠시 이용할 숙소로도 에어비앤비를 이용할 수 있..

광교산 사슴 벌레, 장수풍뎅이 잡이 시즌2.5 [내부링크]

오늘은 광교산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잡아 키우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여기저기 배회하다가 너무나 갈 때가 없어서 찾았던 광교산에서 사슴벌레 잡았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 예상대로 광교산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맛집(?)에서 쉬고 있던 사슴벌레를 두마리 발견해서 집으로 가져와 그토록 사슴벌레를 원하고 원했던 3호에게 줍니다. 3호, 4호가 생각했던 집게뿔이 엄청나게 큰 수컷 사슴벌레는 아니지만 그래도 좋아하네요. 광교산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맛집이 어딘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ㅎ 목차 광교산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잡이 시즌2는 진행 중 광교산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잡이 시즌2 글을 발행하고 나서, 저와 비슷한 궁금증을 갖고 있던 아빠들이 있었습니다. 글을 발행한 8월 초에 '장수풍뎅이'로..

법무통으로 법무사수수료 비교하기 [내부링크]

안양역에 오피스텔을 갖고 있습니다. 대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외국인 학생 기숙사로 썼던 물건이었는데, 코로나19로 외국인 학생들이 귀국하는 바람에 전세 갱신없이 새 임차인을 구했습니다. 법인과 임대차계약시에는 전세권을 설정하고 들어오는데, 이 전세권 말소를 위해 법무사가 필요했습니다. 여기에 필요한 법무사, 제가 이사하는 곳에 소유권이전등기에 필요한 법무사가 필요하여 여기저기 전화하고 있었습니다. 은행에서 담보 대출을 받으시면, 채무자에게 돈을 안줍니다. 즉, 담보대출로 부동산 매매를 하신다면 셀프등기는 하실 수 없습니다. 담보권 설정해주는 법무사에게 주죠.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하는 법무사라면 법무사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싶어, 법무사수수료에 대해 검색하다가 '법무통'에 대..

박찬호크림 뜨끈뜨끈 굿!(파워풀엑스) [내부링크]

엊그제는 출근해야 하는 데, 왜 이렇게 가기 싫은지... 늑장을 부리다 시간을 보니, 어느새 '이대로는 지각이다.' 싶을 정도로 시간이 흘렀었습니다. 회사 셔틀 버스를 타지 못한다면 지옥과 같은 대중 교통(강남 방면)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필코 셔틀 버스를 타리라 생각하고 오래 간만에 100m를 한 25초대 뛰는 전력 질주(?)를 시작합니다. 아무튼 갑자기 무리하게 달린 것 때문에 무릎과 아킬레스건에 엄청나게 무리가 갔나 봅니다. 진작부터 운동과 체중 조절을 해줬어야 했는데... 그저 미안할 따름입니다. 아무튼 하루가 지난 어제부터는 걷기가 조금 힘들 정도로 아프더군요. 절뚝절뚝거리면서 돌아다니다 집에 와서는 전에 샀던 근육통 특효약 박찬호크림이 생각이 났습니다. 제법 고가의 제품이지만 효과 하나는 끝내..

숨고 인테리어 필름 시공 견적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숨은고수, 숨고 앱에서 인테리어 필름 시공 견적 받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잘 활용하면 새집(?)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 페인트로 할까 인테리어 필름으로 할까 고민하다, 아내의 의견을 수용하여 인테리어 필름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은 헌 집뿐만 아니라 분양받은 새집에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바꾸려는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데, 인테리어 필름 시공 견적에 대해 알아보실 때 참고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함께 알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숨은고수 앱 숨고 접속 기본적인 숨은고수 앱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은 이전 포스팅(숨고 이사 견적서 받기)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확인해 볼 필요도 없이 간단합니다. 앱을 찾아 다운로드하시면 끝~! 저는 설명을 보..

마이너스통장 금리 간단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글에서 소개드렸던 예금금리와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 알아본 것과 마찬가지로,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확인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택담보대출처럼 신용대출도 곧 규제를 한다고 합니다. 규제의 칼날이 미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해두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발급 대상은 역시나 돈이 필요한 사람이 되겠지요? 앞서 몇 차례 소개해드렸듯이 저는 마이너스통장을 레버리지(leverage effect)로 사용하기 위해서 최대한 많이 빌려서, 이곳저곳에 투자해오는 것을 직장 생활하면서부터 시작했습니다. 종잣돈이 없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종잣돈이 있는 소위 우리가 부자라고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신용대출을 더 ..

숨고 이사 견적서 받기(feat.처절함주의) [내부링크]

이사를 갈 계획이어서, 이사업체를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정말 많은 이사업체에 연락을 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서 이사업체 홍보하는 글을 많이 읽어본 터라, SNS를 이용하여 예닐곱 곳에 연락, 온라인(텐핑)에 홍보로 올라온 업체 4곳, 오늘 소개드릴 숨은 고수에서 2곳 총 10곳이 넘는 곳에 연락을 해보았고 동일한 조건으로 견적서를 받아 보았습니다. 유선으로 대략적인 비용과 견적을 물었을 때 터무니없는 비용을 제시한 곳은 상세견적을 위한 방문에서 배제시켰습니다. 대략적인 업계의 평균가(?)가 보이더군요. 그 평균가에서 서비스와 대물 보험이 잘 제공되는 업체를 제 기준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목차 이사 준비 고려사항 이사 계획 세울 때 도움이 될까 싶어 아내와 아이들과 마..

뱅크샐러드 건강관리 with 어메이즈핏 GTR 47 [내부링크]

요 며칠 계속 뱅크 샐러드란 앱을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뉴 하나하나 열어보고 사용하면서, 제게 맞춰(?) 가는 중입니다. 뱅크샐러드의 가계부는 몹시 자세하고 편리해서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검강검진 데이터 활용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KCB 신용정보 모든 정보를 가져오다 보니 직장인 가입자로 의료보험공단에 제출하는 제 건강검진 기록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작년에 건강검진 받았던 상세 리포트가 조회가 되더군요. 뱅크샐러드에서 건강관리 항목을 보고, 제가 사용하는 어메이즈핏 GTR47과 연동하여 운동 계획과 모니터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뱅크샐러드 건강검진 메뉴 공인인증서로 모든 금융기관의 정보가 이용되다 보니, 건강 검진항목도 조회가 되더군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KT PASS 등록하기 [내부링크]

저는 연구소 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어찌하여 업체라도 방문하려 치면, 반드시 깐깐한 보안 승인절차(?)를 거친 후에야 비로소 입문할 수 있죠. 이 연구소나 보안시설 입문 절차를 거칠 때 반드시 제시해야 하는 것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입니다. 평소에 지갑을 잘 가지고 다니지 않는 저로서는 참 불편한 것이었습니다. 주민센터에 행정업무를 보러 갔다 신분증을 놔두고 갔다가 낭패를 봤던 적도 여러 번 있었는데, 마찬가지로 깜박하고 지갑을 두고 찾아갔었기 때문이죠. 이런 제게 구세주가 나타났습니다. 찾아보니 지난달 초에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앱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함께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KT..

뱅크샐러드를 통해 알게된 통합연금포털 가입하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 이어 뱅크샐러드 환경 설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은행 계좌를 모두 연결해보고, 각 신용 카드 계정도 모두 연동했습니다. 생명 보험, 손해보험도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심지어 제 자동차 번호를 입력하여 중고차 시세 조회까지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자산도 등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 진짜 모든 금융 자산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앱입니다. 계좌를 연동하다 알게된 것인데, 금융감독원에서 통합연금포털이란 곳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의 연금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뱅크샐러드를 통해서 저 역시도 오늘에서야 알게 되어 아침에 부랴부랴 회원가입했습니다. 오늘은 굳이 뱅크샐러드를 이용하지 않으시더라도 본인께서 납입하고 있는 연금이 얼마나 있는..

뱅크샐러드 신용, 금융 계좌 연결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서 안내드렸던 뱅크샐러드를 활용하기 위한 준비작업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바로 뱅크샐러드의 각 계좌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재테크를 위해서 필요한 모든 은행계좌, 신용, 체크카드 계좌, 보험, 부동산, 자동차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뱅크샐러드에서 한 번에 관리하기 위해서는 계좌 연결의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할 것은 역시나 내 돈이 어떻게 흘러나가는지, 내 돈이 어디서 들어오는지 등에 대한 현황 파악입니다. 현황이 파악되어야지만 어디를 줄이고 어디를 늘리고 하는지 등등을 파악할 수 있을 테니까요. 오늘은 그 전 단계인 모든 내 자산의 모든 금융 계좌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계좌를 연동해보기..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곧 이사를 가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돈이 많이 없는 저로선 집을 사기 위해선 당연히 아파트담보대출을 알아봐야겠죠? 첫 아파트 매매 때부터 쭈욱 써온 곳이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이라 항상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확인할 때는 SC제일은행의 금리부터 확인하게 됩니다. 국내은행에 비해 불편한 점도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만 놓고 보면 저의 선택은 SC제일은행이었습니다. 세부적인 서비스나 혜택에 대해서는 타 은행도 검토 및 고려가 필요할 테지만 금리가 싼 곳부터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접속 방법은 전과 동일합니다. 검색창에서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이라고 검색해보시면 ..

광교산 사슴 벌레, 장수풍뎅이 잡이 시즌2 [내부링크]

오늘은 작년 이맘때쯤 광교산에 위치한 수원시아토피센터에서 숲 체험하면서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를 잡았던 시즌1(?)에 이은 시즌2입니다. 코로나 19로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아 아무래도 곤충류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광교산으로 갔습니다. 큼직한 뿔이 달린 수컷 2마리에 뿔 없이 덩치만 큰 암컷 한 마리 해서 세 마리나 득템 했습니다. 왠지 광교산에 가면 장수풍뎅이나 사슴벌레가 어디 있는지 알 것 같은 느낌입니다. 어디를 공략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목차 광교산으로 출전(?) 지난 금요일 4호가 유치원에서 잠자리채와 채집통을 받아왔더군요. 코로나 19 여파로 유치원이고 학교고 간에 등원, 등교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다양한 숙제와 체험 학습 재료를 많이 보내주네요. 광교산까지는 생각 못했고, '..

간편 제테크 뱅크샐러드 설치하기 [내부링크]

저는 가계부를 직접 쓰고, 일주일에 한 번씩 아내와 지출 내역과 카드 계좌별 사용금액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이가 셋이다 보니 아내가 가계부를 쓰기 힘들다 하여 제가 두 손 걷어붙이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계부를 이용하고 있어, 네이버가계부 사용방법에 대해 소상히(?) 알려드리고 제가 써오면서 느꼈던 불편했던 바에 대한 깨알 팁을 알려드렸었는데, 최근에 발견한 최애 앱을 발견했습니다. 뱅크샐러드! 가계부는 물론이고 모든 은행계좌의 현재 잔액, 입출금 내역 확인, 카드 계좌, 증권계좌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한 저처럼 돈의 입출을 실시간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어라 하는 분들께 퍼펙트, 꼭 맞춤형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제 가계부 관련 글을 읽다 발견한 소중한 정보였습니다. 저도 아직은 사용 전이라 사..

저세상 A/S 체험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늘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출퇴근 시간이 긴~편이라 각종 동영상뿐 아니라, 음악 감상을 할 때도 많습니다. 게다가 제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구간은 유동 인구가 엄청나게 많은 2호선 강남 라인 쪽에서 사당까지라 유선 이어폰을 이용하면 강제로(?) 귀에서 빠지는 일이 무척 많습니다. 작년 이맘때쯤에 샀던 브리츠 코리아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잘 써왔는데, 어느 날 갑자기 한쪽이 맛탱이가 갔는지 소리가 안 나오더군요. 역시 외국의 중저가 브랜드란 훼이크(?)를 주는 국내 중소 브랜드구나... 라며 약간 후회를 했죠. 그래도 A/S를 맡겨보자 싶어 브리츠에 문의하고 A/S를 진행했습니다. 브리츠 A/S는 파주에 소재한 센터로 택배를 보내야 하고 A/S가 좋을 것이란 기대는..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비교해보기 [내부링크]

6/19 부동산대책으로 아주 여기저기 난리입니다. 저 역시도 작게나마 임대사업자로 타격이 있었습니다. 워낙에 먼지(?)같은 물건이라 큰 피해가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제가 준비했던 자금 사용 계획이 다 틀어지는 바람에 곤욕을 겪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하자면 눈물이 나올테니(ㅠ), 심신이 진정 되는 다음에 왜 곤욕을 겪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자금 사용 계획이 틀어지는 바람에 처갓집에 큰 돈을 빌렸습니다. 가족에게 빌린 돈이라도 5000만 원 이상 거액의 돈이라면 증여세 추징을 받습니다. 받은 돈도 아니고 빌린 돈인데 증여세를 내면 안 되겠죠? 그러려면 처갓집에서 빌린 돈에 대한 이자를 원금 갚을 때까지 보내야만 하더군요. 그 거래내역을 세무서에 보내 증여가 아님을 증빙해야 한다네..

재산세 납부 우리카드 혜택 [내부링크]

위택스에서 재산세 조회, 납부하는 방법과 우리은행인터넷뱅킹을 이용한 재산세 조회,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었습니다. 재산세, 안낼 수 없습니다. 꼭 내야만 하는 것이니, 어떻게 해서라도 할인받을 수는 없나, 캐시백 받는 건 없나 찾아보셔야합니다. 자, 이번 주 금요일 그러니까 7월 31일까지는 무조건 재산세를 납부하셔야 하는데 오늘 소개드리는 포스팅을 따라 하십시오. 세금 캐시백입니다. 세금은 캐시백 받기 어려운데 이렇게 좋은 이벤트는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찬찬히 들여다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홈페이지 접속 검색엔진에서 '우리카드', '우리카드이벤트'로 검색합니다. 저는 주거래은행을 우리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메인카드로도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는 할인이나 캐시..

우리은행인터넷뱅킹 재산세 납부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위택스를 이용하여 재산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돈 납부에 관계된 업무라서 은행에서도 재산세 납부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재산세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일사천리로 한방에 납부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리은행인터넷뱅킹 접속 및 로그인 검색엔진에서 '우리은행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은행'으로 검색합니다. 최상단에 위와 같이 '개인뱅킹 - 우리은행'이 바로 보입니다. 클릭하여 우리은행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리은행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제일 먼저 좌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개인 또는 기업이 나오는데..

위택스 미납환급금 확인하기(feat. 정부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이전 글에서 위택스를 이용하여 재산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위택스에서는 대대적으로 시민들로부터 걷어들인 과한(?) 세금을 돌려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택스로 접속해보면 맨처음으로 큼직한 팝업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 바로 미납환급금 조회 서비스입니다. 지자체에선 시점에 맞게 정확하게 지역주민에게 세금 징수를 하는데, 업무가 중복되거나 겹치는 관공서가 있습니다. 하여 중복하여 납부된 세금이 존재할 수도 있는 것이죠. 또는 세금할인혜택이 있었는데 적용되지 않았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세금이 좀 더 부과된 경우가 있을 수 있을테죠?! 예를 들어보자면, 저는 다자녀라 매우 먼지같은 세금혜택이 몇가지 있습니다. 상하수도 요금이나 전기세, 도시가스비 등등에서 다..

위택스 재산세(지방세) 납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본인 명의의 주택이 있으시다면 아마 각 지자체 세무과에서 보낸 2020년 재산세(지방세) 납세고지서 겸 영수증을 우편으로 받으셨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매년 7월 31일은 지방세 납부의 날입니다. '올해는 막대하게 풀었던 재난지원금을 이렇게 다시 몇 배로 다시 걷어가는구나' 싶은 생각도 많이 듭니다. 부동산 관련 세금, 주식 관련 세금을 더 걷겠다고 눈에 쌍심지를 켜고 서민들을 이잡듯이 잡는데, 아직 명확한 지침이 나오지 않아 관공서에서도 금융기관에서도 혼란을 겪고 있는데 곧 안정화가 되겠죠. 아무튼 좋은 법이든 나쁜 법이든 저와 같이 힘없고 빽없고, 돈마저 없는 서민은 국가에서 세금내라면 얼른 얼른 내야죠. 암요. 재산세의 납부일이 7월 31일인데, 이 기한 내에 납부하지 ..

우리은행인터넷뱅킹 다른은행계좌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소개드렸던 흩어졌던 여러 다른 은행계좌 돈 모으기의 속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거래하는 은행인 우리은행으로 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계좌를 등록해두면 이렇게 한번에 돈 모으기가 가능해져, 은행관리, 돈관리가 수월해집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대로 저는 목적에 따라 여러 은행에 계좌를 개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교 다닐때 학생증 연계은행이 신한은행이라 신한은행을 쓰다가, 낮은 이자의 부동산 경락 대출을 받으려고 농협은행, PPL(프라임파워론, 은행 협약을 체결한 기업체 또는 공공기관에 재직 중인 임직원에 보다 높은 대출한도 적용) 적용된 저렴한 이자의 마이너스 통장 써보려고 개설 등등 만들고 해지하고를 많이 반복 했습니다. 매년 또는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우리은행인터넷뱅킹 타은행계좌 돈 한번에 모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여러분은 통장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본의아니게 은행계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이 하나 있어, 그 은행과 거래하는 것이 역시나 가장 좋은 통장관리 방법일 것 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본의가 아니게(?) 여러 은행에 통장을 개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나름 꼼꼼한 성격 탓에 친구들과 친목계의 계비 관리 통장, 조금이라도 이자가 좋은 은행을 이용하려고 옮기고 옮기고 하다보니 참 많이도 만들었습니다. 계좌이체를 한번 할라치면, 이 은행, 저 은행 옮겨다니기 바쁩니다. 헷갈리기도 하고...오늘은 제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제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에 있는 돈을 우리은행으로 한방에 모아, 모아, 모을 수 있는 한번에 모으기 기능..

우리은행인터넷뱅킹 리모컨 기능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요즘 정부에서 치솟는 부동산를 잡기 위해서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를 너무 강하게 하고 있습니다. 규제의 핵심인 다주택자에 임대사업자에 모든 몹쓸 것(?)들에 발을 담그고 있어 그간 계속 정신이 없었습니다. 뭐 핑계죠. 한 두어달 가량 포스팅도 못하고 간간히 접속만 해봤는데, 의외로 계속해서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이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전처럼 열정적으로는 당분간은 힘든데, 곧 정신이 들거든 다시 열심히 해보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임대사업자로 지난 6월 30일까지 임대사업자를 등록해야했던터라 제게 황급히 임대사업자등록을 요청하셨더랬죠. 늘 말씀드리지만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중 돈이랑 '1'이라도 관련되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합니다. ..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호갱노노 부동산 알람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 호갱노노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인 부동산 매물 알람입니다. 제 경우에는 부동산 매물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아파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등록이 어려운 매물도 있지만,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호갱노노에서 모두 등록가능합니다. 전월세 계약 일시, 계약 기간과 선택된 부동산 매물이 거래가 되면 거래 일, 거래가격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알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아파트 거주자의 생생한 후기도 제가 알람으로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관심지역이나 관심 아파트단지가 있으시면 알람을 등록해두고 후기나 가격변동을 알람으로 받아보실 수 있도록 호갱노노 부동산매물 알람등록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삼성 무풍에어컨(AF17R7970RFR) 셀프 청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드온입니다. 주말 잘보내셨는지요? 저는 주말동안 아내의 숙원사업(?)을 도왔습니다. 별로 힘들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어깨고 허리고 몸이 뻐근하네요. 아내가 그토록 숙원해오던 사업은 바로 에어컨 청소였습니다. 삼성 무풍에어컨(AF17R7970RFR)을 사서 써왔는데, 뒷편의 필터와 거름망 이것만 물에 씻어 사용하면 된다고 했더니, 안된다고 곰팡이가 엄청 많다고 청소해야한다고 거듭 강조하더군요. '뭐 주말이라고 쉬려고 하면 일 시키냐'며 투덜투덜되면서 검색엔진, 유튜브에서 삼성 무풍에어컨 셀프 청소 영상을 찾아봅니다. 생각보다는 간단해보이는데? 한번 도전!! 비단 무풍에어컨 뿐만 아니라 다른 컨트롤러가 들어간 에어컨 분해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이기에 스윽~훑어보시면 셀프 청소, 조립이 가..

대법원 자동차경매 벤츠 CLS250D 2017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벤츠 CLS250D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뜬금없이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많은 이의 가장 흔한 드림카, 오늘은 벤츠 CLS250D으로 행복한 상상에 한번 빠져보시죠?!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자동차경매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자동차경매물건은 '자동차 중기 검색'..

수원원천주공1단지 배달 치킨 더치킨 [내부링크]

최근에 새로운 신생팀에 조인했음에도 코로나 19로 함께 일하는 분들과 회식을 미루고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아직도 많이 보수적으로 코로나 19에 대응하고 있는 탓에 아마 올해가 다 가도록 회식은 힘들 것 같습니다. 마음 맞는 선배님 1분과 후배 2명, 저까지 총 4명이서 '간단하게(?) 치킨에 맥주 한잔 하자' 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죠. 졸업한지는 한참이지만 아직 학교 부근에서 혼자 살고 있는 후배 집 근처에서 한잔하기로 했습니다. 오래간만에 배 터지게, 맛있게, 먹었던 더치킨 아주대점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맛집에 대한 글을 잘 쓰지는 않습니다만 그냥 맛있게 먹었던 더치킨을 짤막히라도 소개드리면 좋겠다 했습니다. 목차 오래간만에 회포?! 작년 말에 새로운 팀이 생겼고, 팀에 조인하고 팀원분들과 식사..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고잔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시흥배곧SK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배곧SK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배곧SK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

모친생신기념 반전돈케이크 돈이 술술~ [내부링크]

지난 주말 어머니 집에 들렀습니다. 생신은 이번 주(4/7)이지만, 평일에는 찾을 수 없어 주말에 들러 식사하고 왔습니다. 거리두기제한도 있고, 올해는 그냥 넘어가자 하시는 걸, 집에서 식사만 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늘 약간의 용돈을 건네는 것으로 선물을 대신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좀 다른 방식으로 감동을 섞어(?) 용돈을 드렸습니다. 바로 반전 돈케이크를 선물하여 생신 선물을 대신했는데 뭔지 함께 보시죠! 목차 반전용돈케이크 시어머니 생신이시라고 며칠 전부터 아내가 '뭘 사드리지?' 하면서 인터넷을 검색하더군요. 돈이라도 많이 턱~하니 드리면 좋겠지만 주머니 사정이 고만고만하니, 감동(?)을 주는 게 무언갈 찾아봤습니다. 애들을 쪼로리 세워놓고 노래 연습도 시키고 하더니, 시원치 않았는지 다 집어치우고 ..

우리카드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경품 난리났네 난리났어! [내부링크]

지출을 줄이려면 신용카드? 안 쓰는 게 답입니다. 헌데 어찌 안쓸수가 있겠습니까? 돈을 들고 다니기 번거롭고, 요즘엔 삼성페이니 LG페이니 휴대폰에 신용카드를 넣어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신용카드를 쓰기 너무 좋은 환경입니다. 어차피 써야하는 신용카드 계획적으로 잘 사용하면 오히려 현금보다 훨씬 낫죠. 스마트하게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카드사 앱을 잘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카드에서는 앱을 잘 활용하면 아이패드를 비롯한 여러가지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우리카드 경품이 난리났어! 이벤트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경품 난리났네 난리났어! 이벤트 우리카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이름은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경품 난리났네 난리났어!'입니다. 이름이..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초지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신한카드 자동납부 캐시백 이벤트 [내부링크]

월급이 들어오면, 월급은 사이버머니처럼 잠깐 들어왔다 사르르르~사라져버립니다. 사르르르 녹아버리는 제 월급의 사라지는 속도가 더 빨라지겠지만, 귀찮은 공과금을 한번에 자동으로 납부해버리면 간편하겠죠?! 신한카드에서 자동납부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아주 먼지 같은 지원금이지만 까먹지 않게, 자동으로 납부되는 신한카드 자동납부 캐시백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한카드 자동납부 캐시백 이벤트 신한카드에서 각종 공과금에 대해 자동납부 신청하면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신한카드의 '마이정기결제'에서 자동납부 신청하고 최대 6만원 캐시백 받는 이벤트입니다. 자동납부 신청하면 최대 6만원 캐시백까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벤트를 보다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자동납부 캐시백 이..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안산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청주리버파크자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청주리버파크자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청주리버파크자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구래동 메트로타워예미지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메트로타워예미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구래동 메트로타워예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신한카드 국민행복출시 이벤트 [내부링크]

아이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더니, 지금은 출산율이 아주 절벽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아이가 셋인데, 정부 지원은 먼지고, 아이들 키우면서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 못해주는 게 많아지면서 어찌 보면 아이를 낳지 않는 게 더 낫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계경제에 약간이나마 도움을 주려 신한카드에서 국민행복카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아주 먼지 같은 지원이지만 신한카드 국민행복 출시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한카드 국민행복 출시 이벤트 신한카드에서 국민행복 출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아이를 가지게 된 순간부터 학교에 가기 전까지 소중한 성장과정을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현금성 혜택을 주는 카드입니다. 자세한 혜택은 국민행복카드 상품을 상세히 들여다봐야겠습니다. 여기서는 국..

위택스 지방세 주민제안 공모전 결과발표 [내부링크]

위택스에서 지방세 주민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마트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을 마쳤는데, 이때 불편했던 이야기를 불어내면서 나름대로 개선방안을 펼쳐내면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복잡할 것 없이 이전에 제가 블로그에서 정리했던 것을 소개해도 충분하겠다 싶었습니다. 당선되면 상금 30만 원 받는 것이고 아니면 정부 정책 개선에 참여한 것에 의미를 둘 수 있겠죠?!ㅋ 위택스 지방세 주민제안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위택스 홈페이지 이벤트 결과 팝업 뭔가 의도를 갖고 접속하진 않았습니다. 저는 '즐겨찾기'가 매우 많은데... 클릭 미스로 오래간만에 위택스에 접속하게 되었습니다. 접속하니 바로 팝업창이 뜹니다. '2021년 지방세 제도개선 주민제안 공모 결과' 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참여기간 :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신길온천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목동 신시가지11단지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목동신시가지 11단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목동신시가지 11단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

기흥역 롯데캐슬스카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기흥역롯데캐슬스카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기흥역롯데캐슬스카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정왕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kb 국민 차차차 SM6 2017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SM6 2017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SM6 2017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르노삼성 SM6 2017년형 조건 : SM6 2017년식, 검은색, 100000Km 정도 주행 비고 : 디젤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차량이 싼 지 중고차 사이트..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오이도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대법원 자동차경매 르노삼성 SM6 2017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SM6 2017년식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오늘은 SM6 2017년식을 검색해봤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넓직한 센터페시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눈길을 끌었고, 제 기억에는 예쁜 차로 기억이 납니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자동차경매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자동차경매물건은 '자동차 중기 검색'에서 검색이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달월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송도SK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송도SK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송도SK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월곶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옥정동 옥정메트로포레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옥정메트로포레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옥정메트로포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소래포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lg스마트폰 엘지벨벳 듀얼스크린 젠더 득템! [내부링크]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젠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최근에 구매한 엘지벨벳은 듀얼스크린폰입니다. 재밌는 게, 듀얼스크린폰이면서 듀얼스크린폰이 아닙니다. 무슨 말이냐 하니, 듀얼스크린을 더 이상 팔지 않습니다. 중고도, 제조사에도 샅샅이 뒤져봐도 구하기 쉽지 않은데, 어렵게 듀얼스크린은 구했지만, 충전 젠더가 없었습니다. 오늘은 어렵게 구하게 된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젠더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가격이 비싸서, 그냥 휴대폰만 써야지 하다가 어렵게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중고 듀얼스크린만 15만 원이더군요. 휴대폰 싸게 산다고 샀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모양새인 거죠. 중고 듀얼스크린 구매 때 판매자가 충전단자가 없지만 엘지 베스트샵에 가서 구매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충전 젠더..

kb 국민 차차차 뉴쏘렌토 2020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더뉴쏘렌토 2020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더뉴쏘렌토 2020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기아 뉴쏘렌토 2020년형 조건 : 더뉴쏘렌토 2020년식, 진주색, 20000Km 정도 주행 비고 : -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차량이 싼 지 중고차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논현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대법원 자동차경매 기아 뉴쏘렌토 2020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기아 뉴쏘렌토 2020년형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제가 차를 살때 제일 고민 많이 했던 차종이었죠. 결국에는 다인승 패밀리카 카니발로 선택했지만 제일 갖고 싶었던 차종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뉴쏘렌토 2020년형 득템이란 행복한 상상에 한번 빠져보시죠?!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자동차경매사이트로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호구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우리카드 신학기 학원비 지원 프로젝트 [내부링크]

사교육비... 직장인 아빠들의 지출 항목 중 가장 두려운 항목 아닐까 합니다. 아직은 아내가 큰애, 둘째 붙잡아놓고 공부를 시키고는 있는데 곧 학원을 보내게 되지 않나 싶습니다. 아주 먼지 같은 지원이지만 우리카드에서 학원비를 지원해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신학기 학원비 지원 이벤트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신학기 학원비 지원 프로젝트 우리카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이름은 '신학기 학원비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2021년 신학기 응원 프로젝트로 학원업종 이용할수록 늘어나는 캐시백으로 가계 경제에 큰 기여를 해줄(?) 이벤트입니다. 세상의 모든 부모들의 가계 지출 중 부담이 큰 지출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금액에 비해 캐시백은 먼지겠지만 그래도 이왕 쓰는 건데 캐시백 받으시면..

초지역 푸르지오메트로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초지역푸르지오메트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초지역푸르지오메트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남동인더스파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북수원SK스카이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북수원SK스카이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북수원SK스카이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원인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kb 국민 차차차 SM6 2019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SM6 2019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SM6 2019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르노삼성 SM6 2019년형 조건 : SM6 2019년식, 흰색, 29000Km 정도 주행 비고 : 전손수준 파손 후 수리(파손되지 않은 차량으로 검색)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연수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대법원 자동차경매 르노삼성 SM6 2019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SM6 2019년식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뜬금없이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어머니 차가 SM5 알티마 베이스의 오래된 차입니다. 차를 바꿔드리고 싶은데, 늘 빚에 허덕이는 제가 그럴 형편이 안되네요.ㅠ 르노삼성의 최신 모델인 SM6의 2019년식은 얼마인지 제가 사드릴 수 있는 수준인지 찾아봤습니다.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송도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인하대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

평촌어바인퍼스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평촌어바인퍼스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평촌어바인퍼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장기동 한강센트럴자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 노노에서 장기동 한강센트럴자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장기동 한강센트럴자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숭의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 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 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 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 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 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신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 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 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 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 맵 길 찾기 저는 길 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

kb 국민 차차차 아반떼AD 2016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아반떼AD 2016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아반떼AD 2016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현대 아반떼AD 2016년형 조건 : 아반떼 2016년식, 짙은 쥐색, 152000Km 정도 주행 비고 : 트렁크 파손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차량이 싼..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인천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운행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ㅠ 수인선 인천역 첫차, 막차 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해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

대법원 자동차경매 현대 아반떼AD 2016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아반떼AD2016년형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선배님 한분은 자기 자동차가 있고 출퇴근용으로 아반떼AD를 가지고 있습니다. 18만 km가 넘도록 출퇴근용으로 잘 타고 다니는데 한 번씩 얻어 타면서, 나도 출퇴근 차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연비도 좋고, 성능도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현대자동차 밀리언셀러 아반떼를 조회해봤습니다. 법원경매정..

복대동 두산위브지웰시티2차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복대동 두산위브지웰시티2차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복대동 두산위브지웰시티2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

우리카드 비타트라/테일리스트 이벤트 [내부링크]

주거래은행으로 우리은행을, 주거래 신용카드로 우리카드를 사용합니다. 다른 카드도 있지만, 우리카드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죠. 신용카드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기위해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자주 들락거립니다. 바로 우리카드 이벤트를 최대한 이용하고자 함이죠. 까먹지 않으려고, 정기적으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들러 우리카드 이벤트를 확인하는데 그중 눈에 띄인 이벤트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해외직구사이트 비타트라와 테일리스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할인해주는 이벤트입니다.ㅋ 우리카드 해외직구 비타트라, 테일리스트 할인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홈페이지 진행 중 이벤트 저와 아내는 우리카드 신용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합니다. 스마트하게 쓰기 위해 우리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메뉴를 자주 찾습니다. 앞서 말씀..

kb 국민 차차차 SM3 2016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 경매사이트에서 봤던 SM3 2016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SM3 2016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르노삼성 SM3 2016년형 조건 : SM3 2016년식, 어두운 쥐색, 164000Km 정도 주행 비고 : -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차량이 싼 지 중고차 ..

대법원 자동차경매 르노삼성 SM3 2016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서울중앙지법으로 두고 자동차 경매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르노삼성 SM3 2016년식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아침 일찍부터 볼일이 있어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고잔 IC 지나서 얼마 안 갔는 지점에 차가 많아 정체가 약간 있었습니다. 지나면서 슬쩍 봤더니 르노삼성 SM3가 사고가 났더군요. 다행히 누군가 다치는 큰 사고는 아닌듯하지만, 트럭과 부딪히는 자칫하면 큰 사고가 될뻔했습니다. 사고 수습하는 모습 보면서, SM3는 얼마나 하나 궁금해졌습니다. 바로 대법원 ..

반월동 SK뷰파크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반월동 SK뷰파크 부동산실거래가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수원에 살 때는 자주 다니는 길목으로 섬처럼 동 떨어져 있다고 생각했던 아파트입니다. 지금도 마찬가지로 보이는데 가격이 많이 올라왔네요.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반월동 SK뷰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부동산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

kb 국민 차차차 그랜저ig 2.4 프리미엄 2019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주 대법원 자동차 경매사이트에서 봤던 그랜저ig 2.4 프리미엄 2019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대법원자동차 경매에 올라온 그랜저ig 2019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 경매 그랜저IG 2.4 프리미엄 2019년형 조건 : 그랜저ig 2019년식, 검은색, 12000Km 정도 주행 비고 : 조수석 완전 작살(파손되지 않은 차량으로 검색)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매매 시세를 이전 포스팅한 대법원자동차경매 차종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법원자동차경매 차량 중고차 가격은? 대법원자동차경매에 올라온 차량이 싼 지 중..

우리카드 학부모부담금 자동납부하고 캐시백 [내부링크]

초등학교에 가면 수업료라던지, 우유비, 급식비, 방과 후 활동비 등등 학교에 돈 내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납부 이런게 아니라 직접 현금을 가방에 넣어 들고 가서 냈었는데ㅋ 요새는 다 자동이체나 신용카드 납부를 합니다. 큰애가 전학 오기 전, 수원에서 다니던 학교에선 농협통장 자동이체만 되었었는데, 새로 전학온 학교에선 우리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모두 사용 가능했습니다. 우리카드 학부모부담금 자동납부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학부모부담금 납부안내 제가 학창시절에 받아왔던 가정통신문이 알림장이라는 걸로 이름이 바뀌었더군요. 늘 애들 엄마가 아이들을 맞이해줬는데, 재택근무를 하던 제게 둘째가 알림장을 건넵니다. '학부모부담금 납부안내' 어렴풋이 큰애가 우유값이랑..

대법원 자동차 경매 그랜저IG 2.4 프리미엄 2019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천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인천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 경매로 나온 그랜저ig 2.4 프리미엄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뜬금없이 자동차 경매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행복한 상상 속에 빠지게 해주는 자동차 경매 세상 속으로 들어갑니다. 수원지법으로 들어가 보니 외제차 밖에 안 보여서 오늘은 인천지법에서 검색해봅니다.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경매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자동차경매는 '자동차 중기 검색'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중기검색'..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수원에서 가장 핫했던 곳이죠? 부동산 매매가를 엄청나게 끌어올려서 팔달구를 투기과열지구로 묶어버렸던 바로 그곳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주변 매교동, 화서동에도 신규 아파트 단지가 엄청나게 많이 짓고 있습니다. 그 시작 고등동 푸르지오자이단지는 얼마 인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고등동 수원역푸르지오자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부동산 가격을 속지 말고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 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

케이티 고객센터 통화 사은품 베스킨라빈스31 쿠폰 받은 썰 [내부링크]

어안이 벙벙합니다. kt 인터넷 고객센터와 짧은 통화를 나눴는데, 사은품이라면서 배스킨라빈스31 쿠폰을 보내주더군요. 이거 KT 충성고객 하나 생기겠는데요?! 케이티 고객센터와 유선 상품에 대해 짧은 통화하고 배라쿠폰 받은 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케이티 고객센터의 유선상품 소개 바로 어제(03/05)였습니다. TV나 인터넷과 같은 유선상품을 다루는 kt 인터넷 고객센터라면서 전화가 왔더군요. kt 휴대폰의 노예에서 해방된지는 오래된터라, 거부감 없이 통화를 했습니다. 예전 KT 노예시절이라면 신규휴대폰을 하라는 둥, 요금제만 바꾸면 휴대폰을 주겠노라고 설명이 있었겠죠?! 영혼을 비운채 kt 인터넷 고객센터 상담원분과 통화해야겠다 했는데, 뭔가 판촉느낌이 아니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요금제보다 ..

kb 국민 차차차 올뉴쏘렌토2017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주 대법원 자동차 경매사이트에서 봤던 올뉴쏘렌토2017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대법원자동차 경매에 올라온 올뉴쏘렌토2017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 경매 올뉴쏘렌토 2017년형 조건 : 올뉴쏘렌토2017년식, 쥐색, 27000Km 정도 주행 비고 : 앞범퍼 파손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매매 시세가 어떤지 이전에 조회한 대법원자동차경매 차종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법원자동차경매 차량 중고차 가격은? 대법원자동차경매에 올라온 차량이 싼 지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가격이 쌀까? 역시나 대법원자동차경매에 올라온 차..

우리카드 앱 알람 신청하고 세뱃돈 받기 이벤트 당첨 [내부링크]

일주일 전쯤 우리카드 앱 알람 신청하고 세뱃돈 받기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냥 참여만 하면 되는 이벤트는 무조건 참여할 것을 권한 뭐 그런 포스팅이었더랬죠?!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오늘 문자가 왔습니다. 당첨되었으니, 맛있는거 사 잡수라고ㅋㅋㅋ 우리 카드 앱 푸시 알림 받고 상품권 받기 이벤트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홈페이지 혜택 메뉴 제가 최근에 소개해드렸던 우리카드 이벤트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붉은 네모 박스의 '우리카드 앱에서 세뱃돈 받아 가세요~'이벤트가 있는데 우리카드 앱에서 카드 사용 푸시 알람을 설정하면 신세계 상품권, CJ상품권, 편의점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그냥 이벤트 응모하고 우리카드 앱에서 푸시 알람만 설정하면 되는 간단한 것이라 되면 좋..

병점동 병점역아이파크캐슬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병점역아이파크캐슬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곧 입주을 앞두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병점역아이파크캐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부동산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노를 검색해봅니다. 병점역아이파크캐슬 실거래가 조회 조회된 병점역아이파..

우리카드 스마트명세서 신청하면 꿀머니 와르르! [내부링크]

주거래 은행으로 우리은행을 이용중입니다. 은행 업무할 게 있어서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가 생각난 김에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서 이벤트를 검색해봤습니다. 우리은행 이벤트인줄 알고 눌렀는데 우리카드로 바로 이동하더군요. 우리카드 이벤트 중 우리은행과 관련된 이벤트였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도 간단히 신청만으로 혜택을 보는 이벤트가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우리카드 스마트명세서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은행 이벤트? 우리카드 이벤트? 주거래 은행으로 우리은행을 사용중입니다. 계좌이체할게 있어서 계좌이체하고 들어온 김에 우리은행 이벤트 메뉴가 눈에 띄여서 우리은행 이벤트로 접속해봤습니다. 우리은행 이벤트인줄 알고 접속했는데 바로 우리카드 이벤트 페이지가 나타나더군요. 위와 같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대법원 자동차 경매 올뉴쏘렌토 2017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경매 나온 물건이니, 중고차 매매보다 좀 더 저렴해야겠죠?! 1회 이상 유찰난 물건으로 찾아, 유찰 물건 중 눈에 띄는 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 경매로 나온 올뉴쏘렌토 2017년식를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뜬금없이 자동차 경매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제가 지금 타는 올뉴카니발을 살때, 고민했던게, 바로 올뉴쏘렌토였습니다. 제가 차를 사기 바로 직전에 절친한 후배가 올뉴쏘렌토를 샀었기에, 많이 몰아보기도 하고, 타볼 수 있었죠. 그래서 사고 싶었는데, 결국 카니발로 샀었죠. 제가 갖고 싶었던 올뉴쏘렌토가 경매에 나..

신한마이카 차량평가받고 스벅받기 이벤트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에서 신한마이카 광고가 많이 나오더군요. 신한카드와 연관이 있는 것인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살펴보던 중 신한마이카 이벤트가 있기에 뭔가하고 들여다봤습니다. 신한마이카에서 자기 자동차를 차량평가 받으면 스벅 아메리카노를 주는 이벤트더라구요. 놓쳐선 안되는 신청만하면 되는 이벤트입니다.ㅋ 신한마이카 차량평가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한카드 진행 중 이벤트 저와 아내는 신용카드를 스마트하게 쓰기 위해서 카드사의 혜택 메뉴를 자주 찾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단발성으로 포인트나 캐시백 이벤트가 있는데 문제는 이런 이벤트는 아주 짧은 기간만 운영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 메뉴의 '혜택'으로 들어갑니다. 진행중인 이벤트, 지난 이벤트 등등 나오는데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로 ..

kb 국민 차차차 GV80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 차는 2017년 02월에 출고하여 등록한 차로, 2017년식 올뉴카니발 9인승 프레스티지 입니다. 42000Km정도 주행한 상태고요. 카니발 말고 가족이 모두 타기 좋은 차가 뭐가 있을까하다, 비슷한 조건의 G80은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kb 국민 차차차 GV80 중고차 매매 시세가 어떤지 확인해봤습니다. 목차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검색 아이가 3명이다 보니, 가족이 모두 탈 수 있는 카니발을 타고 다닙니다. 가볍게 다닐때는 옵션도 좋고 승차감도 좋은 차를 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외제차는 수리비 부담이 있고, 차도 크고 옵션도 풍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GV80 중고 가격은 어떤가? 궁금했습니다. 최근에 유튜브 광고..

인천 연안부두 고래마켓 대게, 털게 냠냠 [내부링크]

지난주 아내와 셋째 생일이었습니다. 마키노차야나 송도에 있는 씨푸드 부페를 가볼까 알아봤더니 거리두기 제한으로 모두 영업을 하지 않더군요.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연안부두에 고래마켓이란 곳을 발견했습니다. 평소에 게를 좋아하는데 가격을 알기 어렵고 늘 먹고 나서 속아 산게 아닌가 걱정했었는데 고래마켓은 정찰제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맛있게 해산물을 사먹었던 고래마켓을 소개해드립니다. 목차 인천 연안부두 고래마켓 아내와 셋째 아이 생일을 맞이하여 외식을 하려 했습니다. 마키노차야에 데리고 가고 싶었기에 마키노차야에 영업문의를 해봅니다. 역삼점, 판교점은 안 하고 광교점은 예약 손님 수를 보고 운영할지 여부를 결정한다는 안내가 나오더군요. 송도에 있는 시푸드 뷔페 피에스타란 곳은 아예 영업을 안 ..

우리카드 앱 알람 신청하고 세뱃돈 받기 이벤트 [내부링크]

저도 아내도 일주일에 한두 번은 주로 이용하는 신용카드사에 들어가서 이벤트를 확인하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한 사용자가 많아지다 보니, 카드사에서 혜택이나 이벤트를 오랜 기간 하지 않고, 이벤트 기간이 하루 이틀만 하고 말거든요. 이런 그냥 돈 주는 단발성 이벤트는, 놓치면 배 아픕니다.ㅋ 카드 사용 알림 설정하고 상품권 받으면 좋잖아요?! 우리 카드 앱 푸시 알림 받고 상품권 받기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홈페이지 혜택 메뉴 저와 아내는 신용카드를 스마트하게 쓰기 위해서 카드사의 혜택 메뉴를 자주 찾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단발성으로 포인트나 캐시백 이벤트가 있는데 문제는 이런 이벤트는 아주 짧은 기간만 운영합니다. 사용 중이신 카드사 홈페이지에 가면 '혜택' 메뉴가 보이실 텐..

압구정현대아파트(이지혜집)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압구정현대아파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주 라디오를 듣는 건 아닌데, 어제 낮에 차를 쓸 일이 있어 운전하다가 라디오를 틀었더니 이지혜 씨가 DJ더군요. 어디 사는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압구정에 사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압구정현대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호갱노노, 부동산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노를 검색해봅니다. 압구정현..

압구정현대아파트(유재석집)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압구정현대아파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쉴 때도 아이들에게 리모컨을 뺏겨 TV를 보진 않는 편인데 오래간만에 아내가 애들 데리고 나가줘서 누워서 무한도전 재방송을 봤습니다. 이런 게 힐링이죠~! 노홍철이 사는 집에 쳐들어가는 편이었는데 유재석 씨 집은 어디인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압구정에 사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압구정현대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호갱노노, 부동산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

대법원 자동차 경매 레인지로버스포츠3.0D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 경매로 나온 레인지로버 스포츠3.0D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뜬금없이 자동차 경매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꿈의 SUV,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입니다. 한국타이어 광고에선가? 무슨 타이어 광고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차죠?! 그건 보그인가? 정확히 기억나진 않네요. SUV를 모시는 분중에는 이 랜드로버 차를 드림카로 꼽는분이 많던데, 오늘 조회해본 레인지로버..

‘신한페이판’ 카드사용 알림(무료)받고, 1천 포인트 받기 이벤트 [내부링크]

저도 아내도 일주일에 한두번은 주로 이용하는 신용카드사에 들어가서 이벤트를 확인하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한 사용자가 많아지다보니, 카드사에서 혜택이나 이벤트를 오랜기간 하지 않고, 이벤트 기간이 하루이틀만 하고 말거든요. 이런 그냥 돈주는 단발성 이벤트는, 놓치면 배아픕니다.ㅋ 카드 사용 알림 설정하고 천원 받으면 좋잖아요?! 신한페이판 카드사용 알림받고 1천 포인트 받기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한카드 홈페이지 혜택 메뉴 저와 아내는 신용카드를 스마트하게 쓰기 위해서 카드사의 혜택 메뉴를 자주 찾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단발성으로 포인트나 캐시백 이벤트가 있는데 문제는 이런 이벤트는 아주 짧은 기간만 운영합니다. 사용중이신 카드사 홈페이지에 가면 '혜택' 메뉴가 보이실 텐데 직접 가..

연수동 연수주공3단지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연수동 연수주공3단지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얼마전 연수구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곳으로 한동안 난리가 났었죠. 그도 그럴 것이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라하는 주공아파트 단지는 얼마 인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연수동 연수주공3단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정보제공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부동산 가격을 속지 말고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 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저세상 서비스 [내부링크]

엘지전자 서비스센터의 A/S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엘지전자에 점점 빠져들고 있습니다. 역시 휴대폰을 제외한 모든 가전제품은 가성비에서 삼성전자보다 더 선호하는 곳이 엘지전자였습니다. 엘지전자 가전제품으로 신혼집을 꾸미고 살았었는데, 작년에 이사하면서 가전을 다시 엘지전자 제품으로 부분적으로 바꾸고 휴대폰도 엘지전자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나니, 엘지전자 친화형인간이 되어버렸습니다.ㅋ 아직 바꾸지 않은 대형가전중 하나가 바로 냉장고! 이녀석도 이제 바꿔줄 때가 되었는지 문제가 나타나네요.ㅠ 오늘은 엘지전자 서비스센터에 A/S 차원에서 냉장고 고장 문의한 것(고장문의 이렇게 하세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접속 최근 엘지전자 서비스센터에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재고 문의 덕분에 전..

kb 국민 차차차 G70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 차는 2017년 02월에 출고하여 등록한 차로, 2017년식 올뉴카니발 9인승 프레스티지 입니다. 42000Km정도 주행한 상태고요. 저 혼자 타기 좋은 차가 뭐가 있을까하다, 비슷한 조건의 G70은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kb 국민 차차차 G70 중고차 매매 시세가 어떤지 확인해봤습니다. 목차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검색 아이가 3명이다 보니, 가족이 모두 탈 수 있는 카니발을 타고 다닙니다. 볼일이 있어 혼자 왔다 갔다 할 때는 작은 좀 좋은 옵션이 많은 차가 타고 싶죠. 외제차는 수리비 부담이 있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G70 중고 가격은 어떤가? 궁금했습니다. 최근에 유튜브 광고로 봤던 kb차차차가 생각나서 접속해봤..

우리카드 아이허브 2월 할인코드 받고 건강해지기 [내부링크]

건강보조제는 어떤걸 이용하시나요? 저는 유산균, 프로폴리스, 실리마린, 비타민은 챙기고 있습니다. 눈도 이제 좀 침침해서 루테인하고 알티지오메가3도 찾아먹어야겠다...이러고 있습니다.ㅠ 저처럼 건강보조제를 찾는분들께 핵꿀팁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우리카드에서 아이허브 2월 할인코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보조제 구매를 계획하셨다면, 우리카드의 아이허브 2월할인코드를 발급받아 구매하시면 최고 15%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ㅎㄷㄷ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리카드 아이허브 2월할인코드 이벤트 저는 건강보조제를 꾸준히 먹으며, 건강해지고 있다고 최면을 겁니다. 나우 : 실리마린 300mg 200정(함량 150mg 교차 구입)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 프로폴리스 500mg 240정 ..

광역알뜰교통카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발표 [내부링크]

제가 교통카드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신한카드에서 발행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입니다. 이 광역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전용앱을 대중교통 이용전 끄고 켜야 합니다. 두달 전쯤인가?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길에 앱을 실행하니 네이밍 공모전이 있다고 공지사항이 나있었는데, 이번주에 결과 발표를 했었습니다. 공모전 참가자가 적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살짝 기대했는데, 저는 당선되지 않았습니다.ㅋ 광역알뜰교통카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 접속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모바일 전용 앱이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전, 모바일 전용 앱이 켜져 있어야만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두어 달 전쯤 출근하려고 모바일 전용 앱을 켜는데 '광역알..

우리카드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외식생활(만원받기) [내부링크]

매달 외식비 얼마정도 나오시나요? 저는 보통 20만원에서 25만원정도 나오는데 요근래에는 코로나19로 아이들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보통 40~45만원대로 외식비가 나옵니다.ㅠ 저 같은 월급쟁이는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빼고 줄일 수 있는 돈은 이 외식비 밖에 없는데 애들이 커가면서 이 비용이 점점 더 커지네요. 단발성이지만, 신용카드사에서 외식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중 입니다. 아주 먼지 같은 지원이지만 우리카드 외식비 지원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외식하고 정부로부터 만원 받기 신용카드로 외식하고 정부로부터 만원 받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저는 우리카드, 하나카드를 외식 카드로 등록해서 외식 시 우리, 하나 카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카드는 모든 요건을 충족하여 오늘 오전에..

공임나라 청학점 올뉴카니발 정비 준비 [내부링크]

공임나라 청학점에서 제 차인 올뉴카니발 정비할 예정입니다. 지난달에 공임나라 청학점에 가서 엔진오일교환을 했었습니다. 다음에 정비 받을 항목도 정리해서 주셨는데 정비를 받기 위해서 하나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뭘 사면 된다, 잘 모르면 영업점에 전화해서 이렇게 말하면 된다고 잘 설명해주셨었는데 까마귀 고기를 먹은 것인지, 뒤돌아서니 까먹었네요. 네이버 올뉴카니발카페에서 정비에 필요한 품목을 하나 하나 검색해서 모두 구매를 했습니다. 오늘은 공임나라에서 올뉴카니발을 정비할 때 필요한 소모품과 오일류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공임나라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듯이 지난달에 공임나라 청학점에 가서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라 해도 가까운 시일 내에 정비가 필요한..

lg스마트폰 엘지벨벳 듀얼스크린 득템! [내부링크]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lg스마트폰의 최신작품은 듀얼스크린폰입니다. 제가 구매한 엘지벨벳도 마찬가지로 듀얼스크린폰입니다. 재밌는게, 듀얼스크린폰이면서 듀얼스크린폰이 아닙니다. 무슨말이냐하니, 듀얼스크린이 없습니다.ㅋ 중고도, 제조사에도 샅샅히 뒤져봐도 구하기 쉽지않네요. 이게 흔하면 그냥 다음에 사지 뭐가 되는데, 구하기 힘들어지니 너무 써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곳저곳 보초를 서다 발견하자마자 바로 샀습니다. 오늘은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을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중고나라에서 발견 듀얼스크린 가격이 비싸서, 그냥 휴대폰만 써야지 했습니다. 듀얼스크린만 24만 원이더군요. 휴대폰 싸게 산다고 샀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모양새인 거죠. 이전에 갤럭시노..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올뉴카니발2017년식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경매 나온 물건이니, 1회 이상 유찰난 물건을 찾아야겠죠?! 일단 유찰이 난다는 소소한 하자가 있다는 말인데 경정비가 필요한 물건을 잘 찾아서 가지고 온다면 성공이겠죠?!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 경매로 나온 올뉴카니발2017년식를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제 차와 같은 올뉴카니발2017년식은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물건이 많은 수원지방법원으로 선택하고 1회 이상 유찰된 물건으로 검색해봤습니다.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경매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자동차경매는 붉은 네모상자가 있는 '자동차 중기검색'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중기검색'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세부 검색을..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벤츠 AMG CLA45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천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경매 나온 물건이니, 1회 이상 유찰난 물건을 찾아야지만, 유찰 물건이 안보여 눈에 띄는 외제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 경매로 나온 벤츠 AMG CLA45를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 경매 검색 뜬금없이 자동차 경매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출근길에 심장을 두근두근하게 멋진 차를 봐선지 대법원 자동차 경매를 검색해봤습니다. 람보르기니나 페라리는 저와 괴리감이 너무 커서 현실감이 떨어지니, 벤츠나 아우디, BMW 정도 봤습니다.ㅋ 물론 벤츠나 아우디, BMW도 현실감이 떨어집니다만, 꿈은 꿀 수 있잖아요~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

신한카드 체크카드 지방세 납부이벤트 캐시백은 언제? [내부링크]

신한카드 체크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를 확인하고 자동차세를 신한카드 체크카드로 납부했습니다. 화장실 들어갈 때랑 나갈 때가 다른 것인가요? 분노 상승!! 성실히(?) 신한카드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했는데, 캐시백 지급기한을 훌쩍 지나버렸네요. 사용정지되었던 체크카드를 은행에가서 정지 풀어가면서까지 지방세 결제를 마쳤음에도 아직 지급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의 메일을 보내봐야겠다고 생각하며 포스팅하다 답을 찾아냈습니다.ㅋ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되었었습니다. 오늘은 허무하지만 신한카드 지방세 납부이벤트 캐시백 확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한카드 체크카드 지방세 납부 이벤트 지난달 그러니까 2021년 01월 31일까지 지방세 중 자동차세 연납 기한이었습니다. 제 명의로 등록된 2대의 자동차세에 대..

광역알뜰교통 우리카드 신규 발급 스벅 아메 2잔 [내부링크]

매달 교통비 얼마정도 나오시나요? 저는 보통 10만원에서 15만원정도 나오는데 요근래에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많아져서 보통 5~7만원대로 대중교통비가 나옵니다. 거기에 매달 나가는 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인 광역알뜰교통카드로 캐시백을 받아 만원정도 더 줄이고 있죠. 오늘은 이렇게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 우리카드 신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광역알뜰교통카드(우리카드) 저는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혜택은 우리카드와 동일합니다. 카드사에서 전월 카드 사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3천 원 캐시백을 해줍니다. 여기에 광역, 지자체에서 광역알뜰교통 이용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줍니다. 교통비로 6만 원을 쓴다고 하면, 대충 우리카드에서 3000원 캐시백에 지자체에서 6만 ..

숨고 고수찾기(도배) [내부링크]

지난해 9월에 이사한다고 숨고인테리어 고수, 숨고이사 고수, 숨고청소 고수, 숨고도배 고수등 모두 이용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운영하고 있는 주택에서 임차인이 나가기로 했습니다. 새 임차인을 구하기위해 도배를 해야해서 숨고에서 도배 고수를 찾아야 했습니다. 오늘은 숨고 도배 고수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재야의 숨은고수 숨고 재야(?)에 숨은 고수를 찾아 주는 숨고입니다. 검색엔진에서 '숨고'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soomgo.com'이 보이는데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각 방면 전문가분이 돌아가면서 계속 나타납니다. 제가 접속하니 위와 같이 사진 촬영 분야 전문가가 나타났습니다.ㅎㄷㄷ 숨고 도배 고수 조회 '이용하길 원하는 서비스를 뭐라고 해야 하지?'라고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

위택스 지방세 주민제안 공모전 참여하기 [내부링크]

위택스에서 지방세 주민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마트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을 마쳤는데, 이때 불편했던 이야기를 불어내면서 나름대로 개선방안을 펼쳐내면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복잡할 것 없이 이전에 제가 블로그에서 정리했던 것을 소개해도 충분하겠다 싶었습니다. 당선되면 상금 30만원 받는 것이고 아니면 정부 정책 개선에 참여한 것에 의미를 둘수 있겠죠?!ㅋ 위택스 지방세 주민제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위택스 홈페이지 이벤트 팝업 뭔가 의도를 갖고 접속하진 않았습니다. 저는 '즐겨찾기'가 매우 많은데... 클릭 미스로 오래간만에 위택스에 접속하게 되었습니다. 접속하니 바로 팝업창이 뜹니다. '2021년 지방세 제도개선 주민제안 공모' 라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참여기간 : 2021년 2월 8..

SCP-6789 싸이렌 헤드? [내부링크]

"SCP-6789 아세요? 싸이렌 헤드요." "아니, 그게 뭐니?" 바로 어제입니다. 아들과 나눈 대화입니다. 큰애와 둘째 아이가 유튜브 어디선가 보고 괴담이라면서 알려주었습니다. 제가 어릴때 홍콩할매귀신이니, 입찢어진 여자니 하는 괴담이 있었는데 그런 느낌인가 했습니다. 뭔가 궁금해서 이것 저것 찾아봤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에게 핫한(?) 괴담 SCP-6789 싸이렌 헤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SCP는 뭐지? 큰애와 둘째 아이를 통해서 SCP 재단이라는 것을 들었고, SCP 뒤에 붙는 숫자가 재단에서 관리되는 괴물 번호인가 보더군요. 'SCP 재단'으로 나무위키를 검색해보니 SCP는 Secure, Contain, Protect 의 약자를 딴 것으로 괴담페이지라고 합니다. 각종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

우리은행 스페셜론 알아보기 [내부링크]

시중은행에서 신용대출이 너무 많이 발생하고 있어 정부에서고, 금융권에서고 신용대출 규제를 하겠다는 뉴스를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기사에서 은행에서 특별히 신용대출 한도를 최대 300% 이상해주는 직업군이 있다라고 확인했는데, 대체 그 직업군은 뭘까 궁금해서 제가 찾아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제 거래은행 위주로 검색해봤습니다. 그 1편, 우리은행에서 손꼽는 전문직은 뭘까요? 우리은행에서 최고로 손꼽는 특별 신용대출 한도와 금리를 제공받는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 예로부터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고 했습니다. 어느 부분까지는 저도 인정합니다만, 어느 부분에서는 전혀 인정할 수 없습니다. 바로 오늘 주제와 같이 은행에서 분류한 특별한 혜택(?)이 있는 직업군이 있다는 걸 알게..

산삼진99 산양산삼 액기스로 원기회복 [내부링크]

산삼진99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천으로 이사오면서, 출퇴근시간이 편도 한시간 가량 늘었더니 몸이 피곤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아이허브라는 건강식품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 건강식품을 챙겨먹었는데, 이사하면서, 그것도 깜빡하고 안먹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간간히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데일리스틱은 한번씩 사먹기는 했는데, 약빨이 다 된거죠. 기특한 아내가 어디에서 찾아보고는 산삼액기스 삼산진99를 샀더군요. 산삼진99로 최대한 효과를 보기 위해선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목차 원기회복에는 산삼 요 근래 부쩍 피곤해했습니다. 아내 한테고 아이들한테도 내색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출퇴근하면서 쌓였던 피로가 저도 모르게 짜증으로 밀려들었을 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별것도 아닌데 짜증도 내고... 저녁..

lg스마트폰 엘지벨벳 듀얼스크린 갖고싶다! [내부링크]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lg스마트폰의 최신작품은 듀얼스크린폰입니다. 제가 구매한 엘지벨벳도 마찬가지로 듀얼스크린폰입니다. 재밌는게, 듀얼스크린폰이면서 듀얼스크린폰이 아닙니다. 무슨말이냐하니, 듀얼스크린이 없습니다.ㅋ 중고도, 제조사에도 샅샅히 뒤져봐도 구하기 쉽지않네요. 듀얼스크린이 되는게 좋아보여 구매한 것인데, 듀얼스크린을 이용할 수 없다니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비싸도 사주려고 했는데도 못산다고 합니다. 오늘은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파는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엘지벨벳폰 듀얼스크린 가격이 비싸서, 그냥 휴대폰만 써야지 했었습니다. 듀얼스크린만 24만 원이더군요. 휴대폰 싸게 산다고 샀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모양새인 거죠. 이전에 갤럭시노트 8 샀을 때도, 노트8 ..

헬로모바일 셀프개통시 궁금점 확인결과 [내부링크]

헬로모바일 셀프개통시 궁금점 확인결과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누군가에겐 별 내용아닐지도 모르지만, 또다른 누군가에겐 '왜 이게 안돼?!'일 수도 있는 궁금점을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오늘은 헬로모바일 셀프개통시 궁금점 확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헬로모바일 셀프개통 헬로모바일 알뜰폰을 구매하면 셀프개통은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라는 홈페이지에서 가입 및 개통을 진행하게 됩니다. ARS를 이용한 셀프개통 시에는, 헬로모바일 개통센터라는 곳에 전화를 걸어 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지난 금요일 헬로모바일 개통센터에 전화를 걸어 개통을 완료했고, 주말 동안 엘지벨벳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계속 만지작만지작!!!ㅎㅎㅎ 저는 엘지 스마트폰 라인에서 벨벳폰이 프리미엄 제품인 줄 알았습니다. ..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자동차 정기 점검 대행서비스 [내부링크]

kb매직카서비스 중 자동차 정기 점검 대행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 정기 점검이 자주 있는 일이 아니라 어지간하면 직접 가시는게 좋을텐데, 혹시나 시간 여력이 안되시는 분은 이용하시면 편하고 시간을 아낄 수 있겠다 생각하여 소개드리게되었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에서는 확인을 못했습니다만 아마 동일 서비스가 있을 것입니다. (db다이렉트는 있습니다.) 오늘은 kb 다이렉트 정기 점검 대행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자동차 정기 점검 안내 벌써 새 차를 사고, 4년이나 흘렀습니다. 자동차 정기 점검은 일반 승용차는 매 2년마다 한 번씩 받아야 합니다. 새 차의 경우엔 차량 등록 후 4년간 한번, 이후로는 2년에 한 번씩 정기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저는 순정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에, 그냥 ..

슬램덩크 채치수 명대사 [내부링크]

나의 우상이 돌아왔다. 슬램덩크 '나 때는 말이지..'말하는 꼰대가 되고 싶진 않지만, 제가 학교를 다닐 때는 만화책이 일상의 일탈이었죠. 아이큐점프, 영챔프 등 월간지로 발행되는 만화가 인기였는데... 그중 단연 인기는 부록으로 짧게 연재되던 일본 인기만화들이었습니다. 드래곤볼, 슬램덩크 등이 대표적이죠. 최근 고화질로 돌아온 슬램덩크에서 좋아라 했던 캐릭터의 명대사를 살펴봤습니다. 다시 돌아온 슬램덩크 돌풍 슬램덩크가 다시 파장을 일으키는 이유는 뭘까?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최근 고화질로 재출시되어 관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유튜브와 왓쳐와 같은 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세대를 넘어 즐기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슬램덩크 서태웅 명대사 [내부링크]

나의 우상이 돌아왔다. 슬램덩크 '나 때는 말이지..'말하는 꼰대가 되고 싶진 않지만, 제가 학교를 다닐 때는 만화책이 일상의 일탈이었죠. 아이큐점프, 영챔프 등 월간지로 발행되는 만화가 인기였는데... 그중 단연 인기는 부록으로 짧게 연재되던 일본 인기만화들이었습니다. 드래곤볼, 슬램덩크 등이 대표적이죠. 최근 고화질로 돌아온 슬램덩크에서 좋아라 했던 캐릭터의 명대사를 살펴봤습니다. 다시 돌아온 슬램덩크 돌풍 슬램덩크가 다시 파장을 일으키는 이유는 뭘까?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최근 고화질로 재출시되어 관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유튜브와 왓쳐와 같은 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세대를 넘어 즐기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슬램덩크 강백호 명대사 [내부링크]

나의 우상이 돌아왔다. 슬램덩크 '나 때는 말이지..'말하는 꼰대가 되고 싶진 않지만, 제가 학교를 다닐 때는 만화책이 일상의 일탈이었죠. 아이큐점프, 영챔프 등 월간지로 발행되는 만화가 인기였는데... 그중 단연 인기는 부록으로 짧게 연재되던 일본 인기만화들이었습니다. 드래곤볼, 슬램덩크 등이 대표적이죠. 최근 고화질로 돌아온 슬램덩크에서 좋아라 했던 캐릭터의 명대사를 살펴봤습니다. 다시 돌아온 슬램덩크 돌풍 슬램덩크가 다시 파장을 일으키는 이유는 뭘까?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최근 고화질로 재출시되어 관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유튜브와 왓쳐와 같은 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세대를 넘어 즐기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슬램덩크 정대만 명대사 [내부링크]

나의 우상이 돌아왔다. 슬램덩크 '나 때는 말이지..'말하는 꼰대가 되고 싶진 않지만, 제가 학교를 다닐 때는 만화책이 일상의 일탈이었죠. 아이큐점프, 영챔프 등 월간지로 발행되는 만화가 인기였는데... 그중 단연 인기는 부록으로 짧게 연재되던 일본 인기만화들이었습니다. 드래곤볼, 슬램덩크 등이 대표적이죠. 최근 고화질로 돌아온 슬램덩크에서 좋아라 했던 캐릭터의 명대사를 살펴봤습니다. 다시 돌아온 슬램덩크 돌풍 슬램덩크가 다시 파장을 일으키는 이유는 뭘까?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최근 고화질로 재출시되어 관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유튜브와 왓쳐와 같은 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세대를 넘어 즐기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번호도용문자차단) [내부링크]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이제 휴대폰은 내 몸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몸의 일부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살펴봐도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SKT, KT, LG U+ 와 같은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생각하고 살펴보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에는 월 1회 이마트 5000원 쿠폰 지급, 야구장, 극장 티켓 지급 등 다양한 현금성 부가서비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과 같은 알뜰통신사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국제전화발신차단) [내부링크]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이제 휴대폰은 내 몸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몸의 일부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살펴봐도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SKT, KT, LG U+ 와 같은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생각하고 살펴보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에는 월 1회 이마트 5000원 쿠폰 지급, 야구장, 극장 티켓 지급 등 다양한 현금성 부가서비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과 같은 알뜰통신사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무선인터넷차단) [내부링크]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이제 휴대폰은 내 몸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몸의 일부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살펴봐도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SKT, KT, LG U+ 와 같은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생각하고 살펴보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에는 월 1회 이마트 5000원 쿠폰 지급, 야구장, 극장 티켓 지급 등 다양한 현금성 부가서비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과 같은 알뜰통신사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060 발신차단) [내부링크]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이제 휴대폰은 내 몸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몸의 일부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살펴봐도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SKT, KT, LG U+ 와 같은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생각하고 살펴보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에는 월 1회 이마트 5000원 쿠폰 지급, 야구장, 극장 티켓 지급 등 다양한 현금성 부가서비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과 같은 알뜰통신사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060정보료알리미) [내부링크]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이제 휴대폰은 내 몸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몸의 일부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살펴봐도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SKT, KT, LG U+ 와 같은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생각하고 살펴보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에는 월 1회 이마트 5000원 쿠폰 지급, 야구장, 극장 티켓 지급 등 다양한 현금성 부가서비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과 같은 알뜰통신사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원격제어) [내부링크]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 이동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이제 휴대폰은 내 몸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몸의 일부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살펴봐도 사용자 밀착형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헬로모바일 부가서비스 SKT, KT, LG U+ 와 같은 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생각하고 살펴보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 3사의 부가서비스에는 월 1회 이마트 5000원 쿠폰 지급, 야구장, 극장 티켓 지급 등 다양한 현금성 부가서비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헬로모바일과 같은 알뜰통신사에서는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알뜰폰요금제 제휴할인까지 신한카드(헬로모바일 할인) [내부링크]

통신비 팍팍 줄이기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고정지출비인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선 첫째 저렴한 휴대폰 구매, 둘째 적당한 요금제 사용하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게 바로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통신사에도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LG 헬로 비전 제휴카드 헬로모바일을 이용한다는 건 이미 저렴한 휴대폰을, 저렴한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접속, '요금제/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하위 목록 '제휴카드' 여러 카드사와 다양한 혜택으로 설계된 제휴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제휴할인까지 롯데카드(헬로모바일 할인) [내부링크]

통신비 팍팍 줄이기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고정지출비인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선 첫째 저렴한 휴대폰 구매, 둘째 적당한 요금제 사용하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게 바로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통신사에도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LG 헬로 비전 제휴카드 헬로모바일을 이용한다는 건 이미 저렴한 휴대폰을, 저렴한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접속, '요금제/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하위 목록 '제휴카드' 여러 카드사와 다양한 혜택으로 설계된 제휴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제휴할인까지 Mobile 롯데카드(헬로모바일 할인) [내부링크]

통신비 팍팍 줄이기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고정지출비인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선 첫째 저렴한 휴대폰 구매, 둘째 적당한 요금제 사용하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게 바로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통신사에도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LG 헬로 비전 제휴카드 헬로모바일을 이용한다는 건 이미 저렴한 휴대폰을, 저렴한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접속, '요금제/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하위 목록 '제휴카드' 여러 카드사와 다양한 혜택으로 설계된 제휴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제휴할인까지 현대카드(헬로모바일 할인) [내부링크]

통신비 팍팍 줄이기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고정지출비인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선 첫째 저렴한 휴대폰 구매, 둘째 적당한 요금제 사용하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게 바로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통신사에도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LG 헬로 비전 제휴카드 헬로모바일을 이용한다는 건 이미 저렴한 휴대폰을, 저렴한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접속, '요금제/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하위 목록 '제휴카드' 여러 카드사와 다양한 혜택으로 설계된 제휴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제휴할인까지 삼성카드(헬로모바일 할인) [내부링크]

통신비 팍팍 줄이기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고정지출비인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선 첫째 저렴한 휴대폰 구매, 둘째 적당한 요금제 사용하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게 바로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통신사에도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LG 헬로 비전 제휴카드 헬로모바일을 이용한다는 건 이미 저렴한 휴대폰을, 저렴한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접속, '요금제/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하위 목록 '제휴카드' 여러 카드사와 다양한 혜택으로 설계된 제휴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제휴할인까지 KB국민카드(헬로모바일 할인) [내부링크]

통신비 팍팍 줄이기 헬로모바일 제휴카드 고정지출비인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선 첫째 저렴한 휴대폰 구매, 둘째 적당한 요금제 사용하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절약할 수 있는 게 바로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통신사에도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LG 헬로 비전 제휴카드 헬로모바일을 이용한다는 건 이미 저렴한 휴대폰을, 저렴한 통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 제휴카드를 이용하여 통신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접속, '요금제/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하위 목록 '제휴카드' 여러 카드사와 다양한 혜택으로 설계된 제휴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홍미노트8T)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홍미노트8T XM-REDMINOTE8T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에서 유일한 무료 제품이네요. 샤오미 휴대폰..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LG 벨벳폰)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벨벳폰 LM-900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저는 2년 전에 LTE 모델로 엘지전자에서 마지막으로 재고떨이한 걸 샀었..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S1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S10 SM-G970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 항목에서도 제일 비싼 제품이네요. 모델명을 보면 'S'..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S21+)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S21+ SM-G996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 항목에서도 제일 비싼 제품이네요. 모델명을 보면 'S..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S21 Ultra)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S21 Ultra SM-G998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 항목에서도 제일 비싼 제품이네요. 모델명을 ..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S22+)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S22+ SM-S906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 항목에서도 제일 비싼 제품이네요. 모델명을 보면 'S..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S22)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S22 SM-S901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 항목에서도 제일 비싼 제품이네요. 모델명을 보면 'S'..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S22 Ultra)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S22 Ultra SM-S908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새 휴대폰 항목에서도 제일 비싼 제품이네요. 모델명을 ..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Z플립4)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 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Z플립4 SM-F721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한번 써보고 싶었던 접이식 휴대폰이죠. 예전 폴더폰 감성이 떠올..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갤럭시A33)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새 휴대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새 휴대폰은 가격이 보통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휴대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휴대폰은 말그대로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통신 3사(SKT, KT, LG U+)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던 걸로 확인했습니다. 통신료가 저렴한 대신, 새 휴대폰 가격 할인은 적습니다. 하지만 전략적으로 저렴하게 나오는 폰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죠. 갤럭시A33 SM-A336 새 휴대폰 비용 새 휴대폰은 예상처럼 고가입니다. 갤럭시Z플립을 비롯한 갤럭시S22 울트라 등 완전 최신폰은 아닌 1..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럭시S1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S10 SM-G973 리퍼브폰 비용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럭시S1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S10+ SM-G975 리퍼브폰 비용 ..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노트1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노트10 SM-N971N 리퍼브폰 비용..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럭시S2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S20+ SM-G986 리퍼브폰 비용 ..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럭시S2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S20 SM-G981 리퍼브폰 비용 새..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노트1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노트10+ SM-N976 리퍼브폰 비용..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헬로모바일 리퍼브폰(갤노트20)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리퍼브폰 휴대폰을 바꾸면 뭘로 바꾸지 하면서 휴대폰을 찾고 있습니다. 중점사항은 역시 가격이죠. 공과금을 줄이고자 저렴한 휴대폰을 찾다 보니 리퍼브폰이 눈에 띄었습니다. 헬로모바일 휴대폰 종류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은 총 3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새 폰, 리퍼브폰, 중고폰 새 폰은 박스 개봉 안된 새 휴대폰을 말합니다. 중고폰은 누군가 쓰던 것을 헬로비전이 매입해서 그대로 파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퍼브폰은 뭐냐? 새 폰과 중고폰의 중간정도 느낌입니다. 중고 삼성휴대폰을 헬로모바일에서 매입해서, 휴대폰 핵심부품인 액정, 외관, 배터리를 삼성정품 부품으로 교체하여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가 관건입니다. 갤럭시노트20 SM-N981 리퍼브폰 비용 ..

헬로모바일 선택약정 25(feat. 벨벳폰)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SKT, KT, LG U+? 현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LG U+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이면 계약기간이 만기인데 그에 맞춰 사용 중인 벨벳폰도 바꿔줘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을 유지할지 휴대폰 신규가입으로 통신 3사를 이용해야 할지 생각해 봤습니다. 헬로모바일 선택약정25 2021년 초 휴대폰을 새것으로 바꿨습니다. 엘지전자 벨벳폰, 무료로 준 최신폰이라 잘 써왔습니다. 사용한 지 2년이 다가오니 문제가 하나둘씩 나타납니다. 액정인식, 배터리문제, 데이터 먹통... 요금이 워낙에 저렴해서 그냥 버텨야 하나, 새 휴대폰을 써야 하나 어쩔까 하다 문의해 봤습니다. 새 휴대폰은 워낙 고가라 새로운 통신사에 신규가입이 적당하다고 예상돼서요. 헬로모바일 유지 시,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 바꾸기 [내부링크]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할 때, 여신금융협회를 활용하라. 신용카드를 쓸 때,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이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혜택은 적립 포인트입니다. 여러 카드사에 쌓여있는 포인트를 한 번에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포인트를 현금으로 변환하여 계좌로 입금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구글에서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살표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위임동의'를 누릅니다.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드포인트가 조회되는 회원사가 나옵니다. 각 카드사에 포인트를 통합조회합니다. 카드포인..

사람인 글자 수세기로 이력서 완성하기 [내부링크]

이력서 완성을 위해, 사람인 글자 수세기 하라 이력서에 포함되는, 자기소개서(에세이)를 제한된 시간 안에 검토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자기소개서는 보통 특정 글자수로 제한을 둡니다. 자기소개서 글자수를 사람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셀 수 있도록 하시죠. 글자 수세기 검색 구글에서 '글자 수세기'로 검색합니다. 채용정보사이트에서 이력서를 통합 관리해 주기에 사람인 외에도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다양한 사이트가 확인됩니다. 저는 이력서를 작성해 둔 사람인으로 접속합니다. 사람인 글자 수세기 채용정보사이트라서 이력서, 맞춤법 검사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력서 에세이 부분 문항의 옆쪽을 보면, '700자 이내', '1000자 이내'와 같이 글자수제한을 두었습니다. 우선 초안으로 내용을 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연봉 계산할 때, 사람인에서 확인하라 주택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받을 때, 상환능력을 보려고 월급, 연봉을 확인합니다. 채용사이트 사람인에서 간편하게 연봉을 확인해 보시죠. 연봉계산기검색 구글에서 '연봉계산기'로 검색합니다. 붉은색 박스처럼 채용정보사이트 사람인이 검색됩니다. 사람인을 클릭하여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연봉계산해 보기 채용정보사이트라서 연봉, 퇴직금계산기 등 다양한 취업과 관련된 계산기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직관적인 디자인입니다. 궁금했던 본인의 연봉을 알아보기 위해 월급과 부양가족을 입력합니다. 예시로 월급이 472만 원에 부양가족이 총 5명인 경우를 계산해 봤습니다. 실수령액 산정 기준은 국세청 간이세액표를 참조하여 가장 범용적인 기준으로 연봉을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본인의 ..

사람인 근속연수계산기 [내부링크]

근속연수를 계산할 때, 사람인에서 확인하라 주택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받을 때, 상환능력을 보려고 회사에서 얼마나 근무했는지 확인합니다. 채용사이트 사람인에서 간편하게 근속연수를 확인해 보시죠. 근속연수계산검색 구글에서 '근속연수계산기'로 검색합니다. 바로 채용정보사이트 사람인이 검색됩니다. 사람인을 클릭하여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근속연수계산 채용정보사이트라서 근속연수, 퇴직금계산기 등 다양한 취업과 관련된 계산기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직관적인 디자인입니다. 궁금했던 본인의 입사일을 년/월 단위로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시로 2007년 5월 10일부터 현재까지의 근속연수를 계산해 봤습니다. 15년 7개월간 근무했고, 총 22일의 연차/휴가가 지급된다고 자동계산됩니다. 이전에는 엑셀파일로 다양..

코스트코 온라인몰 모바일 회원권 이용 [내부링크]

코스트코 갈 때, 모바일 회원권을 이용하라. 회원제로 운영 중인 코스트코는 결제 시, 회원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덜렁대는 제게 매번 코스트코를 갈 때마다 카드모양의 회원권을 챙겨가는 건 곤욕이었는데 휴대폰 챙겨가는 것만으로 해결되었습니다. 코스트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코스트코 모바일 앱, 정말 말도 못 하게 허접합니다. 사실 앱을 떠나서 코스트코 온라인몰 홈페이지를 가봐도 정말 센스 없다, 디자인 후지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다른 기능은 전혀 관심 없었습니다. 헌데, 모바일 회원권은 신의 한 수입니다. 다른 특장점은 모릅니다. 아니, 안 씁니다. 워낙에 허접하단 느낌입니다. My 멤버십 모바일회원권이라는 이 한 가지 기능만으로 사용 중인데 만족합니다. 코스트코앱 설치 코스트코 모바일 회원권 플레이스토어에..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이용 [내부링크]

코스트코 이용할 때,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을 이용하라. 코스트코를 이용하려면 회원권이 있어야합니다. 회원권 없이 이용하려면, 회원권 있는 사람과 함께 결제하면 됩니다. 회원권을 발급받아, 코스트코를 이용 중이시라면 이그제큐티브 멤버십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원제 운영하는 코스트코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됩니다. 코스트코를 이용하려면, 회원증, 제휴 결제카드 또는 현금이 있어야 합니다. 멤버십은 크게 두 종류입니다. 매장판매용으로 구입하는 비즈니스, 가정용으로 구입하는 골드스타. 우측의 골드스타회원권이 가정용입니다. 가입비가 년 38500원, 이그제큐티브가 80000원입니다. 41500원이나 더 비싼데도 이그제큐티브를 권하는 데는 엄청난 캐시백때문입니다.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멤버십 혜택 카드혜택이 복잡..

헬로모바일 LTE 요금제 살펴보기(엘지전자 벨벳폰)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LTE 통신요금은 얼마인가? 제가 사용하는 통신요금에 내역 대해 상세히 찾아봤습니다. 제 요금만 놓고 보면 직장인치고는 통신요금이 아주 적게 나옵니다. 데이터를 많이 쓰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를 쓰면서, 통화와 메시지가 제한된 요금제입니다. 통화가 많이 부족한 편인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 LTE 요금제 2021년 초 휴대폰을 새것으로 바꿨습니다. 엘지전자 마지막 폰, 벨벳, 윙, 롤러블. 이중 제일 저렴한 벨벳폰을 샀고, 이때 헬로모바일로 옮겼습니다. 아직도 재고가 남아있나 봅니다. 물론 제 폰은 LTE입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엘지전자 벨벳폰 행사를 했었습니다. 최신폰인 벨벳폰을 무료로 줬었죠. 물론 4만 원 이상 요금제를 '3개월인가?' 써야 하는 약정이 있긴 했습니다..

헬로모바일 4인가족 통신요금 [내부링크]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4인 가족 통신요금은 얼마인가? 우리 가족이 사용하는 통신요금에 대해서 생각해 봤습니다. 식구는 5인이지만, 막내는 전화가 없습니다. 많이 나오는 건지, 적당한 건지 감이 없어서요. 주변 4인 가족을 기준으로 알아보니 알뜰통신사 요금이 저렴하긴 합니다. 통신 3사 SKT, KT, LG U+ 통신요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부터는 KT를 쭈욱 사용해 왔습니다. 아직도 인터넷은 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하고 결합할인을 받았었는데,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헬로모바일 요금 기준, KT를 요금제와 얼마큼 차이 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헬로모바일에서 사용 중인 요금제와 거의 동일한 요금제입니다. 56100원인데, 카드 할인 11000원, 이마트 5000원 할인 등 혜택이 있습니다. 그럼 총 ..

송도 코스트코 타이어 위치교환서비스 꽝! [내부링크]

타이어 구입할 때는 코스트코, 무상 위치교환서비스는 과연? 코스트코는 매년 연중 2번 타이어 할인 판매를 합니다. 타이어 가격은 올뉴카니발에 끼운 타이어 기준으로는 제일 저렴합니다. 하지만, 타이어교환에 따라오는 무상서비스인 위치교환서비스는 제공받기 힘드네요. 타이어구매 할 때 코스트코 타이어 할인 이벤트 타이어 교환할 때는 집 주변 코스트코를 확인해 보세요. 코스트코에서는 보통 연중 2번에 걸쳐 타이어 할인 이벤트를 3월, 10월에 진행합니다. 해당 기간에는 타이어 전문 매장 티스테이션, 타이어프로 등에서 판매하는 타이어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할인 이벤트는 타이어전문매장보다 개당 타이어가 2500원 정도 저렴, 게다가 최대 13만 원 코스트코 매장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타이..

쥬라기월드 모사사우루스 크리스마스선물 [내부링크]

공룡 선물을 원하는 아이, 공룡 피규어 선물하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셋째가 계속 갖고 싶다고 한 쥬라기월드에 나온 모사사우루스를 사주기로 했습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동물피규어, 곤충피규어, 미니카를 사줬었는데, 이제 나이가 공룡을 찾는 월령인가봅니다. 쥬라기월드 모사사우르 바다에 사는 육식공룡인가 본데, 뽀로로 공룡탐험대에 모사사우루스 노래가 있는데 아마 그 노래 덕분에 이 공룡에 꼽혔나 봅니다. 공룡피규어는 이미 있지만, 오로지 모사사우루스! 이미 공룡피규어는 사줬었는데, 최근에 급격히 관심을 갖는 모사 사우루스는 없었습니다. 우연히 장난감매장을 지나다 모사사우루스를 보고는 그때부터 졸라대는 통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해 줬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공룡피규어는 육상공룡만 있어서 모사사우루스, 스피..

구글 영어해석기 워라벨을 끌어올리다 [내부링크]

영문자료 빠르게 검토할 때, 구글영어해석기를 활용하라. 요새는 영어번역기가 어찌나 잘 되어있는지, 영어 공부할 때 활용해도 충분하겠더군요.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회사 업무에서 사용될 영문자료를 빠르게 검토할 때, 영어해석기를 활용법을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완벽한 해석은 글쎄? 내용의 흐름은 OK 제가 속한 직군의 선행기술은 대부분 미국과 유럽의 선진국에서 만들어집니다. 하여 관련 최신 기술과 연구동향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긴급하게 영문자료를 검토하여 답변을 해야 할 때도 많은데, 이때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게 바로 구글영어해석기 입니다. 구글 영어해석기 업무에 사용해 보기 모바일, 회사 업무 환경이 안드로이드, 크롬이다 보니 제가 주로 이용하는 건, 구글영어해석기입니다. 구글..

알바이력서 pdf 변환 하기 [내부링크]

알바이력서 작성하고 pdf로 출력하라 알바이력서에는 많은 개인정보가 들어갑니다. 이력서 개인정보가 악용되지 않도록 원본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pdf로 출력하여 보내세요. 채용하는 업체에서 이력서의 개인정보를 잘 관리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습니다. 소규모업체에서는 보안이 취약할 수 있으니 원본보다는 pdf출력하여 이력서를 제출하면 깔끔하기도 하고 개인정보를 가공하기 어렵습니다. 가능한 pdf출력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력서작성하고 pdf 변환해보기 알바천국 이력서양식 중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Best'양식을 고릅니다. 이력서 서식 Best 중 제일 첫 번째 양식을 골랐습니다. 아래와 같이 워드, 한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체에서 주로 선호하는 MS워드로 다운로드합니다...

피자나라 치킨공주 Best 1 피치세트 후기 [내부링크]

피자나라 치킨공주 Best1 라는건, 그냥 주어지는 타이틀이 아니다! 과연 피치 세트의 구성은 만족스러운가? 사진만 번듯하고 정작 실물은 별거 없지 않나? 궁금한 점, 미심쩍은 점이 많으실 겁니다. 직접 제가 한번 먹어봤습니다. 역시, TOP1의 영예는 아무나 주는 게 아닙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세트 Best1 피치세트 구성! 20년 전통 비법으로 더 바삭하고, 더 촉촉한 후라이드치킨과 페퍼로니, 미트, 포크불고기가 들어간 콤비네이션 피자입니다. 1.25리터 펩시콜라와 치킨무, 피클가 함께 제공됩니다. 피치세트 맛보기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에 주문을 합니다. "피치세트 라지로 주세요" "그리고... 치즈크리스피 치킨 한 마리요." 큰애가 친구를 데리고 와서 입이 하나 늘어서, 피치세트에 치킨 한 마리를..

트랜스포머2 데바스테이터 크리스마스선물 [내부링크]

아이가 비싼 합체 로봇 선물을 원할 때, 부분 부분 선물하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둘째가 계속 갖고 싶다고 한 트랜스포머 2 패자의 역습에 나온 데바스테이터를 사주기로 했습니다. 8개의 중장비 로봇이 합체하여 무슨 강아지 같은 로봇으로 변하는데 그게 너무 좋은가봅니다. 트랜스포머2 데바스테이터 가격을 살펴보니, 보통 25만 원선인데 한 번에 선물로 주기에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띄엄띄엄, 부분 부분으로 사주기로 했습니다. 기념일마다 나눠서, 부분부분으로 선물 장난감이 뭐가 이렇게 비싼지... 분명 쉽게 질리거나 흥미를 잃겠거니.. 희망하면서요. 데바스테이터 머리 부분 레미콘인 믹스마스터만 사줬었습니다. 받아 들더니 세부 계획을 세웠습니다. 크리스마스에 3개를 모으고, 생일에 3개를 모으고... 3개의 ..

알바이력서양식 무료다운로드 (알바천국이력서추천) [내부링크]

알바천국 무료이력서 양식과 예시를 활용하라. 채용으로의 첫 관문인 알바이력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짧은 순간 채용자에게 선택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알바천국 이력서 양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찰나에 효율적으로 나를 알리려면?! 기업 채용 정보 업체 사람인에 따르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8분 이내로 훑어보고 당락을 결정짓는다고 합니다. (원문보기) 그렇다면 짧은 시간 효과적으로 나를 알리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채용 정보 업체의 다양한 알바이력서 양식과 예시를 활용하는 것이 답이 될 것입니다.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가득! 최적화된 1장 내 소개 알바 채용 정보업체에서는 다양한 업종, 폭넓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1장 내 소개가 가..

알바이력서양식 무료다운로드 (알바몬이력서추천) [내부링크]

알바몬 무료이력서 양식과 예시를 활용하라. 채용으로의 첫 관문인 알바이력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짧은 순간 채용자에게 선택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알바몬 이력서 양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찰나에 효율적으로 나를 알리려면?! 기업 채용 정보 업체 사람인에 따르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8분 이내로 훑어보고 당락을 결정짓는다고 합니다. (원문보기) 그렇다면 짧은 시간 효과적으로 나를 알리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채용 정보 업체의 다양한 알바이력서 양식과 예시를 활용하는 것이 답이 될 것입니다.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가득! 최적화된 1장 내 소개 알바 채용 정보업체에서는 다양한 업종, 폭넓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1장 내 소개가 가능한..

채용담당자 픽 알바이력서양식(알바이력서예시) [내부링크]

무료이력서 양식과 예시를 활용하라. 채용으로의 첫 관문인 알바이력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짧은 순간 채용자에게 선택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알바이력서양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찰나에 효율적으로 나를 알리려면?! 기업 채용 정보 업체 사람인에 따르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8분 이내로 훑어보고 당락을 결정짓는다고 합니다. (원문보기) 그렇다면 짧은 시간 효과적으로 나를 알리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채용 정보 업체의 다양한 알바이력서 양식과 예시를 활용하는 것이 답이 될 것입니다.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가득! 최적화된 1장 내 소개 기업, 알바 채용 정보업체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폭넓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1장 내 소개가 가능한 이력..

피자나라 치킨공주 Best 3 트리플바비큐피치세트 후기 [내부링크]

피자나라 치킨공주 Best3 라는건, 그냥 주어지는 타이틀이 아니다! 과연 피치 세트의 구성은 만족스러운가? 사진만 번듯하고 정작 실물은 별거 없지 않나? 궁금한 점, 미심쩍은 점이 많으실 겁니다. 직접 제가 한번 먹어봤습니다. 역시, TOP3의 영예는 아무나 주는 게 아닙니다. 피치세트 Best3 트리플바비큐피치세트 구성! 숯불 특유의 그윽한 향과 비프 스트립, 바비큐치킨, 베이컨 세 가지 맛이 조화로운 매콤한 피자와 후라이드 치킨 조합입니다. 1.25리터 펩시콜라와 치킨무, 피클가 함께 제공됩니다. 트리플바비큐피치세트 맛보기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에 주문을 합니다. "트리플바비큐피치세트 라지로 주세요" 사이드메뉴로 스파게티를 부탁했는데 크리스마스라 바쁘셔서인지 스파게티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아쉽지만..

피자나라치킨공주 매장 찾기 [내부링크]

피자나라치킨공주가 어딨지?! 피자와 치킨 둘 다 마려워 피자나라치킨공주에 연락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검색해 보시죠?! '피치매장 찾아보기#2' 검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피치로부터 대가없는 단순 개인의견입니다. 피치매장 찾아보기#1 먼저 가장 간단한 방법인, 구글 검색창에서 '피자나라치킨공주'로 검색합니다. 그림처럼, 현 위치에서 제일 가까운 피자나라치킨공주가 검색됩니다. 제가 이용하면 좋을 지점은 피치 송도점 또는 옥련점입니다. 오른편의 지도를 확대해 보면 현 위치에서 가까운 지점이 나오니 해당 지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간단한 이 방법의 단점은 피치의 메뉴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피치매장 찾아보기#2 피치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사이드 메뉴는 뭐가 ..

피자나라치킨공주 메뉴, 맛의 비밀 [내부링크]

착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피치에 연락하라 착한 가격에 다양한 피자, 치킨을 모두 맛보고 싶다면, 피자나라치킨공주에 연락을 해보시죠. 피자나라치킨공주에서 제공하는 7가지 맛의 비밀이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할 겁니다. 피치로부터 대가 없는 단순 개인의견입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의 7가지 맛의 비밀 피자나라치킨공주를 앞글자만 따서 '피치'로 부릅니다. 저도 편의상 피치로 부르겠습니다. 피치에서 제시하는 '맛의 비밀은 무엇일까?' 살펴봤습니다. '엄선된 좋은 재료와 정성이 담긴 손맛'이라는 원칙으로 음식을 만든다고 합니다. 자연치즈, 48시간 숙성된 도우, 오레가노토마토스스, 수타피자, 국내산 신선육, 신선한 치킨, 천연토핑 이 7가지가 맛의 비결이 이라고 하네요. 7가지 맛의 비밀이 담긴 ..

피자나라치킨공주라면 완벽한 외식?! [내부링크]

피자와 치킨, 모두 즐기고 싶다면 피자나라치킨공주에 연락해라. 제게는 3명의 아이가 있습니다. 요 녀석들이 엄청나게 잘 먹는 통에 외식은 사실 좀 어려운 편입니다. 큰애와 둘째의 식성이 달라 중국요리를 먹을 때는 부먹, 찍먹 짜장, 짬뽕으로 싸우는데, 이 피자와 치킨도 마찬가지죠. 피자와 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피자나라치킨공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치로부터 대가없는 단순 개인의견입니다. 치킨과 피자를 착한 가격에 세트 메뉴로 구성 5학년, 3학년, 유치원! 세녀석이 배불리 먹이려면, 브랜드 치킨(네네, 굽네, 페리카나) 기준으로 2마리 먹습니다. 물론 약간 남긴 합니다만 2마리를 시켜야하죠. 음료 포함, 4만 원 가량 듭니다. 피자도 생각해 볼까요?! 저희 동네에 자주 시켜 먹는 피자, 도미..

식당 창업 고민이라면 모노마트의 모노솔루션을 이용하라 [내부링크]

모노마트의 모노솔루션, 식당 창업, 운영 노하우를 배워라. 코로나19, 대내외 경제 위기 등의 여파로 자영업이 '지금처럼 힘들었던 시기가 또 있었을까?' 할 만큼 어려운 시기입니다. 헌데 뉴시스의 최신 기사(원문보기)를 살펴보니 자영업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힘들고 어렵다는 걸 알면서도 이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식당 창업/운영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모노솔루션을 이용해 보시라고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식당 창업에서 운영까지, 모노마트의 모노솔루션?! 모노 솔루션은 전문 셰프가 식당 창업에 또는 이미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의 메뉴 고민을 직접 컨설팅해준다고 합니다. 전문 셰프가 있는 스튜디오(서울, 부산)로 방문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컨설팅을 해준다고 ..

파파고 영어해석기를 활용하여 영어공부하기 [내부링크]

요새는 영어해석기 또는 영어번역기가 어찌나 잘 되어있는지, 어찌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 영어 공부할 때 활용해도 충분하겠더군요. 아이들이 영어 공부를 할 때 영어해석기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아이에게도, 부모님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이 스스로 간단히 영어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 아이들이 예전에는 간단한 주어, 동사가 들어간 1형식, 2형식, 많이 가면 3형식의 문장만 물었습니다. 바로바로 해석이 가능한 아주 쉬운 단어로 구성된 문장을 물었더랬죠?! 요즘은 물어보는 영어 문장 내에 모르는 단어도 한두 개씩 있더군요. 물론 제가 해석해줄 수는 있습니다만... 어험험! 아이가 스스로 영어해석기를 이용해 문장을 해석해보고 학습하면 학습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어해석기로 공부..

지투파워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3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보로노이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3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한국제10호스팩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제10호스팩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

아셈스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아셈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일..

나래나노텍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

이지트로닉스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이지트로닉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

케이옥션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

DB금융스팩10호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DB금융스팩10호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오토앤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오토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일..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3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

공구우먼 공모주 기관수요 주간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공구우먼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3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

대명에너지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대명에너지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

모아데이타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

SK증권7호스팩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SK증권7호스팩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

비씨엔씨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노을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노을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일정..

풍원정밀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브이씨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브이씨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일..

하나금융21호스팩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하나금융21호스팩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스톤브릿지벤처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톤 : 돌, 브릿지 : 다리... 돌다리도 두들겨보듯 유심히 조심히 잘 살피겠다는 것이겠죠?!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

퓨런티어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수요예측..

IBKS제17호스팩 공모주 기관수요 주관사 상장일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IBKS제17호스팩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공모주로 특히 기관 수요 예측이 어떤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에 대해 정보가 풍부하여 회사의 성장성, 비전 등을 기관 입장에서는 어떻게 예측하는지, 어떻게 보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 게 바로 기관 수요 예측입니다. 곧, 기관 수요 예측이 좋다, 높다면, 우리가 흔히 아는 "따상", "따상상"에 진입하는 것이죠. 반대로 기관 수요 예측이 나쁘다, 낮다면, 자금이 풍부한 기관이 상장기업에 대해 좋게 보지않는 것이니, 높은 가격으로 상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와 더불어 제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주식, 공모주의 기관 수요 예측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겠습니다..

돈 줍기 우리카드 3월 이벤트 #1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카드에서 진행하는 3월 이벤트 #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벤트가 엄청 많이 준비되어 있더군요.ㅎ 직장인투잡, n잡러, 쉽게 돈버는 법... 오만가지, 아니 한 십만가지 방법... 제가 다해보지 않았지만 정말 많이 도전해본 결과, "본업에 충실하자!" 였습니다. 아마 70% 이상 공감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를 쓰고해봐도 이미 선구자(?)들이 꿰찬 그 자리를 비집고 들어가긴 너무 어렵습니다. 심심하면 한번씩 카드사나 증권사 이벤트에 응모하는데 이 이벤트 응모가 경험상 가장 쏠쏠했습니다. 그냥 마음 편히 카드사, 증권사 이벤트나 챙겨야겠다 싶었습니다. 제가 이벤트 잊지않고 응모하고자 카드사를 돌면서 응모한, 또는 응모할 이벤트를 모두 적어두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그냥 땅에 떨어진 돈 줍기라..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보정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구성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수청동 더샵오산센트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더샵오산센트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더샵오산센트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안녕동 화성태안 우미린센트포레 분양가 조회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화성태안우미린센트포레 분양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분양가 조회뿐만 아니라, 분양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 조회를 호갱노노에서 한번에 다 확인할 수 있어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분양가 조회, 화성태안우미린센트포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분양가를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

목동동 힐스테이트운정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목동동 힐스테이트운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목동동 힐스테이트운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

당하동 검단신도시우미린파크뷰2 분양가 조회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검단우미린파크뷰2 분양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분양가 조회뿐만 아니라, 분양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 조회를 호갱노노에서 한번에 다 확인할 수 있어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분양가 조회, 검단우미린파크뷰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분양가를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노를..

풍무센트럴푸르지오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풍무센트럴푸르지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풍무센트럴푸르지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

도곡리 덕소강변스타힐스 분양가 조회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덕소강변스타힐스 분양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분양가 조회뿐만 아니라, 분양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 조회를 호갱노노에서 한번에 다 확인할 수 있어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분양가 조회, 덕소강변스타힐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분양가를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노를 검..

중계현대그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중계현대그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중계현대그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

당하동 검단신도시 예미지퍼스트포레 분양가 조회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검단예미지퍼스트포레 분양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분양가 조회뿐만 아니라, 분양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 조회를 호갱노노에서 한번에 다 확인할 수 있어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분양가 조회, 검단예미지퍼스트포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분양가를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

광교중흥S클래스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광교중흥S클래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광교중흥S클래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

원당동 검단역금강펜테리움 분양가 조회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검단역금강펜테리움 분양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분양가 조회뿐만 아니라, 분양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 조회를 호갱노노에서 한번에 다 확인할 수 있어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분양가 조회, 검단역금강펜테리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아파트 분양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분양가를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호갱노노를 ..

용인보라효성헤링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용인보라효성헤링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용인보라효성헤링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

연안부두 고래마켓 바지락칼국수 냠냠 [내부링크]

수원에서 살 때는 집 근처에 학용품, 완구 도매상점이 있었는데 인천에서는 아무리 찾아봐도 큰 게 안보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송림동에 도매상점이 있다고해서 갔는데, 크지도 않았고,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았습니다.ㅠ 집으로 돌아가려다 나온김에 고래마켓에 가서 식사하고 커피한잔 마시고 가기로 했습니다. 고래마켓 식당동 바지락칼국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연안부두 고래마켓 식당동 송림동에 아이들 학용품 하고 장난감 몇 개 사주고 집으로 돌아 가는 길이 연안부두 쪽과 가깝더군요. 날씨도 좋으니, 고래마켓에 들러 바지락 칼국수 먹고 커피 한잔하고 들어가자고 했습니다. 전에 대게와 털게를 구매할 때, 파시는 분이 여기서 드시고 가시냐고 물으시며, 여기서 드시고 가시면 바지락 칼국수도 있고..

송도 양갈비 맛집으로 변한 우리집 [내부링크]

전에는 양고기를 냄새 때문에 잘 못 먹었습니다. 나이를 먹고 어느샌가 식성이 변했는지 이제는 양고기는 없어서 못 먹죠. 최근에 회식으로 양꼬치를 먹었는데 참 맛있길래 집사람한테 이야기를 했더니 어디서 양갈비를 찾아냈더군요. 우리 집이 송도 양갈비 맛집으로 둔갑했습니다.ㅋ 양갈비 스테이크 구워 먹은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맛있는 양고기 얼마 전 회사 동료와 산본역에서 양꼬치를 먹었습니다. 양꼬치를 오래간만에 먹어서인지 너무 맛있었다고 했더니, 큰아이와 둘째가 먹고 싶다고, 사놓으라고 난리였습니다. 저희 큰애와 둘째는 양꼬치를 잘 먹습니다. 전에는 꿔바로우만 찾더니, 이젠 양꼬치를 더 찾습니다. 한번 날 잡아서 양꼬치 먹으러 가자고 했더니, 아직도 난리인데 가긴 어딜가냐면서 자기가 집에서 구워준다고..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신갈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kb 국민 차차차 BMW 520d 2018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BMW520d(럭셔리) 2018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BMW520d 2018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BMW 520d 2018년형 조건 : BMW520d 2018년식, 파란색, 26000Km 정도 주행 비고 : -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기흥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대법원 자동차경매 BMW 520d 2018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BMW520d 2018년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뜬금없이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BMW520d 2018년형으로 행복한 상상에 한번 빠져보시죠?!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자동차경매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자동차경매물건은 '자동차 중기 검색'에서 검색이 가능합..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상갈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대잠동 포항자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대잠동 포항자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대잠동 포항자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PC에..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청명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수..

영통황골주공1차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영통황골주공1차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영통황골주공1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kb 국민 차차차 기아 올뉴카니발 2017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올뉴카니발 리무진 2017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올뉴카니발 리무진 2017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기아 올뉴카니발 2017년형 조건 : 올뉴카니발 리무진 2017년식, 흰색, 29000Km 정도 주행 비고 : 특이사항 없음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이트 중고차 가격은? 자동차경매사이트..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영통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망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수..

대법원 자동차경매 기아 올뉴카니발 2017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올뉴카니발 2017년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뜬금없이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을 구매하고 싶은데, 아직은 그냥 상상만 하고 있습니다. 올 뉴 카니발은 7인승 최고등급이 리무진, 9인승 최고등급이 노블레스입니다. 올뉴카니발 2017년형 리무진으로 행복한 상상에 한번 빠져보..

송도더샵센트럴시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송도더샵센트럴시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송도더샵센트럴시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매탄권선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수원시청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kb 국민 차차차 폭스바겐 Jetta 2.0 TDI 2015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Jetta 2.0 TDI 블루모션 2015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Jetta 2.0 TDI 2015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폭스바겐 제타2.0 TDI BMT 2015년형 조건 : Jetta 2.0 TDI 2015년식, 검은색, 87000Km 정도 주행 비고 : -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매교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수원힐스테이트영통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수원힐스테이트영통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수원힐스테이트영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수원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수..

대법원 자동차경매 폭스바겐 제타2.0 TDI BMT 2015년형 [내부링크]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자동차경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수원지방법원으로만 범위를 좁혀서 검색해봤습니다. 수원지법에는 부동산이고 동산이고 경매 물건이 참 많이 나옵니다. 수원지원으로 두고 1회 이상 유찰 난 물건을 찾아봤습니다. 눈에 띄는 자동차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 자동차경매물건으로 나온 Jetta2.0 TDI 2015년식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대법원 자동차경매물건 검색 뜬금없이 대법원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종종 차가 몹시 마려울(?)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독일의 국민차? 폭스바겐입니다. 그중에서도 소나타급 차량, Jetta2.0 TDI 모델입니다. 법원경매정보 또는 대법원경매로 검색하여 위의 자동차경매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자동차경매물건..

창원월영마린애시앙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월영마린애시앙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월영마린애시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고색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수..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웹으로 보셔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바일이든,..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오목천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아주대 혜자치킨 더치킨 [내부링크]

지난주 가까운 사람 몇몇과 간단히 회식했던 더치킨을 다시 찾았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이들과 원천저수지, 광교산에 놀러 가는데, 어디 식당 가지 말고 치킨이나 좀 사가야지 했습니다. 전에 먹을 때는 양이 혜자급으로 엄청났는데, 포장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아주대 혜자 치킨 더치킨 포장에 대해 살펴보죠. 목차 아주대 먹자골목 더치킨 이전에는 원천주공 1단지에서 걸어서 갔기에 '아주대학교가 어디 있지?'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포장해가려고 네비로 찾아가다 보니, 아주대 정문에서 먹자골목 쪽으로 안내되더군요. 내리막길로 조금 내려가 보니, 전에 걸었던 길이 눈에 띄이고 더치킨이 보입니다. 평일 이른 저녁에는 차가 그렇게 많이까진 없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차가 너무 많더군요. 주차할 곳이 없어서 이리저리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어천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신한카드 신한페이판알람 이벤트 [내부링크]

이거 많이 봤는데? 맞습니다. 올 2월에 신한카드에서 신한페이판 알람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효과가 적었는지, 똑같은 혜택의 이벤트를 또 진행하더군요. 아주 먼지 같은 지원이지만 아직 신한페이판알람 설정을 안 하셨다면 신한카드 신한페이판알람 이벤트 신청하고 혜택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신한페이판 알람 이벤트 신한카드의 모바일 어플, 신한페이판에서 신한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카드 사용 알람을 무료로 받는 알람 이벤트입니다. 2월에는 한 보름 정도 진행했었는데, 참여자가 적었던 것인지, 다시 고객을 모으기 위해선지 이벤트를 다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이름은 '신한페이판 카드 사용 알림 [무료] 받고, 1천 포인트도 받자'입니다. 카드 사용 알람 받고 현금과 같은 1천 포인트도 받는 혜자 이벤트이니 반드..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야목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신한카드 헬로마켓 3천원 할인쿠폰 이벤트 [내부링크]

중고 거래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당근마켓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등 많은 중고 거래 사이트가 있지만, 동네 주변에서 빠르게 거래하는 당근마켓이 편하기도 하고 속지 않고 살 수 있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신한카드에서 당근마켓의 경쟁사(?)가 될 헬로마켓이라는 중고거래사이트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상품은 많이 없겠지만 신한카드 헬로마켓 3천 원 할인쿠폰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헬로마켓 3천원 할인쿠폰 이벤트 저는 중고거래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아이들 옷이나 책은 새 걸로 하기에는 부담이 많이 크죠. 또한 아이들 옷이나 책, 장난감은 저와 비슷한 이유로 깨끗하고 거의 새것인 물건이 많습니다. 당근마켓을 많이 ..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사리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고덕그라시움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고덕그라시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정기적으로 호갱노노 아파트 매매 가격을 확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뿐만 아니라, 현장에 가야지만 알 수 있는 호갱노노 일조량 확인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고덕그라시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호갱노노 접속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호갱노노를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매번 접속할 때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이름 멋지게 지어놨습니다.ㅋ 아파트 매매 가격을 정확히 알고 거래해서 호갱이 되지 말자는 것이죠. 바로 '호갱노노'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호갱노노는 모바일과 웹페이지가 잘 호환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보셔도 되고,..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한대앞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kb 국민 차차차 벤츠 CLS250d 2017년식 조회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구매 사이트 kb 국민 차차차에서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kb차차차는 중고차 앱과 연동되니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중고차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다뤘던 자동차경매사이트에서 봤던 벤츠 CLS250d 2017년식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 적당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자동차경매사이트에 올라온 벤츠 CLS250d 2017년식 차와, 조건을 최대한 유사하게 설정해놓고 가격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대상 차량 : 대법원 자동차경매 벤츠 CLS250D 2017년형 조건 : 벤츠 CLS250d 2017년식, 흰색, 100000Km 정도 주행 비고 : 5100만원 수리비 있었음(외형 보통) 그럼 kb 국민 차차차 중고차 시세를 자동차경매물건을 기준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동차경매사..

수인선시간표 카카오맵에서 확인 중앙역 [내부링크]

수인선시간표 역별 첫차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 차를 타기만 하면 수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인선 각 역의 첫차 시간, 막차시간을 정리해둬야지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멀기에 수인선시간표를 반드시 기억해둬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봤습니다. 수인선노선 각 역에서 수인선시간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맵 길찾기 저는 길찾기를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길 찾기 때부터 사용해와서 카카오맵 사용이 편합니다. 출퇴근 길찾기 역시나 카카오맵의 길찾기로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장소, 주소, 버스 검색'하는 검색란 바로 밑으로 길찾기가 있습니다. 이 길찾기의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해주면, 자가용, 택시, 버스, 지하철, 자전거 등등 모든 교통..

구월동 힐스테이트, 롯데캐슬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구월힐스테이트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변이 인천시청, 온갖 백화점이 가득한 구월동은 이미 예전부터 좋은 동네였습니다. 하지만 구월동..

송도푸르지오하버뷰(유진집)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송도푸르지오하버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내가 집사부일체에서 동네가 나왔다며 호들갑이더군요. 제 학창시절 요정 SES 유진씨가 출연했..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2차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거래정보 사이트 호갱노노에서 부동산실거래가 조회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워낙에 부동산 매매가가 천장부지라 알아보다보면 깊은 자괴감에 빠지겠지만 그래도 궁금하니까, 한번 살펴보고..

[빌라 경매]인천시 중구 신생동 동민빌라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법원 경매 사이트 빌라 경매 물건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인천 지방 법원의 빌라 경매 물건으로 올라온 것 중 눈에 띄는 물건을 쓰윽 훑어보면 좋겠다 싶은 물건입니다. 가벼운 마음..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4. 입찰자의 경매 정보 수집 및 입찰물건 결정 [내부링크]

4. 입찰자의 경매 정보 수집 및 입찰물건 결정 저는 사설경매정보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지지옥션, 스피드옥션, 탱크옥션 등 많은 사설경매정보 제공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월 7~8만원(연회원 65만원, 전국 검색..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3.법원의 매각기일 공고 [내부링크]

3. 법원의 매각기일 공고 경매개시가 결정되면 어떠한 방식으로 경매를 할지에 대해, 매각방법을 지정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부동산 경매는 주로 기일입찰 방식으로 해당 기일에 입찰자들이 경매법원에..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2.법원의 경매개시결정 및 매각 준비 [내부링크]

2. 법원의 경매개시결정 및 매각 준비 채권자의 신청에 의해 경매가 개시되게 되면, 법원은 신청서류의 검토하고 경매개시 결정을 한 경우 등기관에 등기 촉탁을 하게 됩니다.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는 경매물건에..

[경매 절차]부동산경매의 절차 - 1.채권자의 경매신청 [내부링크]

1. 채권자의 경매 신청 임의경매의 경우, 근저당권에 기해 관할 법원에 신청하는 것으로 바로 경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강제 경매의 경우, 관할 법원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경매 집행권원이 있어야 합니다. 아..

[경매 용어]부동산 경매란?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란 무엇인가? 부동산 경매란 채무자가 약속한 날짜까지 돈을 갚지 못했을 때, 채권자가 법원을 통해 채무자 대신 경쟁매매 방식으로 채무자가 소유한 부동산을 강제로 매각하여 그 매각 대금으로 채권..

[경매 절차]부동산 경매 임장 질문리스트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임장시 필요한 질문리스트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선정, 임장하여 물건을 둘러보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주변 부동산 시세 파악이다. 아파트 시세나 오피..

[경매 용어]부동산 경매 권리분석이란? [내부링크]

권리분석 이렇게 하세요! 부동산 경매 매수자는 먼저 해당 아파트의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고 혹시라도 가압류나 근저당권 등의 제한권리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이 매도..

신한카드 자동납부 캐시백 이벤트 [내부링크]

월급이 들어오면, 월급은 사이버머니처럼 잠깐 들어왔다 사르르르~사라져버립니다. 사르르르 녹아버리는 제 월급의 사라지는 속도가 더 빨라지겠지만, 귀찮은 공과금을 한번에 자동으로 납부해버리면 간편하겠죠?!..

부동산경매의 절차 - 8.채권자에 대한 배당 실시 [내부링크]

8. 채권자에 대한 배당 실시 앞선 글에서 잔금을 모두 치르면, 돈이 있는 경우는 셀프등기를 하면 됩니다. 절차가 복잡해보여도 막상해보면 그렇게 어렵지않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 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