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i78의 등록된 링크

 rani7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8건입니다.

싸리버섯효능 [내부링크]

싸리버섯효능 싸리버섯은 담자균류 민주름목 싸리버섯과에 속하고 생긴 모양이 싸리빗자루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싸리버섯은 북아메리카,유럽등에 널리 분포합니다.싸리버섯은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합니..

카무트효능 [내부링크]

카무트효능 카무트는 밀의 한 종유리며 쫒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카무트는 원산지는 터키이며 최근 여러매체를 통해 방여되면서 그 인기를 더 실감 할수 있습니다.카무트에는 항..

목이버섯효능 [내부링크]

목이버섯효능 목이버섯은 사람의 귀를 닯았다고 해서 목이라고 이름이 붙혀져 있습니다.모양이 불규칙해서 물에 젖으면 흐물흐물 해집니다.목이버섯은 탕수육 등 중국요리에 많이 사용합니다.목이버섯은 중국에서..

양송이버섯효능 [내부링크]

양송이버섯효능 양송이버섯은 서양의 송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송이버섯만큼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보통 스테이크나 스파게티등 서양요리에 자주 사용됩니다.양송이버섯은 서양송이나 머시룸이..

송로버섯효능 [내부링크]

송로버섯효능 송로버섯은 땅속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어져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송로버섯은 서양에서 트러블로 부르는 이것이 우리의 인체에도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해서 여러가지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송로..

송화버섯효능 [내부링크]

송화버섯효능 송화버섯은 칼로리가 낮으며 영양소가 많은 버섯입니다.국이나 반찬을 해먹으면 좋습니다.송화버섯은 자연산 송이버섯에 버금가는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송화버섯은 송이버..

표고버섯효능 [내부링크]

표고버섯효능 표고버섯은 풍미가 독특하고 식감이 뛰어나서 동서양을 구분없이 식용 약용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그리고 여러가지 논문과 방송을 통해서 표고버섯이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효능이 알..

수영효능 [내부링크]

수영효능 수영은 마디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수영을 다른이름으로 이야기 하면 괴싱아 괴승애 산황.시금초.당약.산양제라고 합니다.수영은 위궤양 소화불량등 위장병에도 좋습니다.특히나 수영뿌리는..

목단피효능 [내부링크]

목단피효능 목단피는 모란과의 뿌리껍질입니다.신편중약지에 따르면 중국은 목단을 재배한 역사가 오래되어서 품종이 다양하면 기원식물로 제시되어 가장 널리 재배되어 오고 있습니다.그리고 작약과식물의 학명..

도미효능 [내부링크]

도미효능 도미는 도미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이고 돔이라고 불립니다.도미의 종류는 참돔 감성돔 청돔 황돔등으로 나뉘어 집니다.도미는 봄철이 가장 맛있는 생선 입니다.도미는 지방이 적으며 살이 단단하고 단..

아세로라효능 [내부링크]

아세로라효능 아세로라는 말피기목 말피기과에 속하는 나무의 과실입니다.카리브해지역과 중앙아메리카 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강산 신맛을 내며 주스나 시럽 잼 젤리등의 주재료로 사용합니다.그리고 비..

현미식초효능 [내부링크]

현미식초효능 식초는 맛을 내기 위해 요리에 자주 사용하며 식초의 효능이 잘 알려지면서 약효 효능을 위해 드시는 분들도 늘어 나고 있습니다.그럼 현미식초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살균.방부 효과가 있다..

두부효능 [내부링크]

두부효능 두부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두부에는 단백질 성분이 들어 있으며 지방 칼슘 인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두부는 뼈건강에 좋으며 변비개선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앵두효능 [내부링크]

앵두효능 앵두는 앵두나무의 열매이며 새콤달콤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앵두는 다른말로 천금 차하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앵두는 보통 날로 먹습니다.앵두는 유기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이나 피부미용..

꿀물효능 [내부링크]

꿀물효능 꿀물은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를 위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리고 우리 몸의 에너지와 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건강을 위해서 꿀물을 챙겨 드셔보는게 어떨까요? 그럼 꿀물이 어떤 효능이 있는..

땅콩버터효능 [내부링크]

땅콩버터효능 땅콩버터는 볶은 땅콩을 주재료로 입니다.땅콩의 고소한 맛과 단맛이 특징입니다.땅콩버터는 빵에 발라먹거나 과자등의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불보화지방산 레스베라트롤등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

나팔꽃효능 [내부링크]

나팔꽃효능 나팔꽃은 인도와 네팔이 원산지이고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 왔습니다.원래 씨앗을 약으로 쓰기 위해서 들어 온것입니다.꽃모양이 나팔 모양을 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나팔꽃은 매꽃과의 한해살..

쌍화차효능 [내부링크]

쌍화차효능 쌍화차는 백작약 숙지황 당귀 천궁 생강 대추 감조 계피등의 여러가지 한약재를 달여서 만든차 입니다.쌍화차의 쌍은 기와 혈 음과 양을 뜻하며 화는 조화를 의미 합니다.그럼 쌍화차의 효능을 알아..

석이버섯효능 [내부링크]

석이버섯효능 석이버섯은 석이과 석이류에 속하는 지의류의 일종이며 동아시아 지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석이버섯은 깊은 산의 바위에 붙어서 자랍니다.여러가지 무기질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그리고 베..

예덕나무효능 [내부링크]

예덕나무 효능 예덕나무는 예와 덕을 갖춘 나무라고 해서 예덕나무라고 불려집니다.예덕나무는 대극과에 속하는 나무이고 낙엽교목입니다.열대 계통식물이지만 온대 지역에서 적응해 현재 우리나라의 남부지역에..

보리차효능 [내부링크]

보리차효능 보리차는 동의보감에서는 위를 편안하게 하고 관장의 효능이 있습니다.식체 소갈 소변임통,수종 화상등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그럼 보리차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심혈관 질환..

잭푸르트효능 [내부링크]

잭푸르트효능 잭푸르트는 쐐기풀목 뽕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이 과실을 이야기 합니다.잭푸르트는 바라민 이라고 불리며 말레이시아 인도 방글라데시 네팔 브라질 같은 열대지방에서 볼수 있는 뽕나무과에 속합..

쥐오줌풀효능 [내부링크]

쥐오줌풀효능 쥐오줌풀은 뿌리나 종자로 번식하는 다년생 초본입니다.서양에서는 바로 바레리안이라고 불립니다.그리고 불면증 신경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쥐오줌풀은 원줄기는 45~90센치 높이로 곧게 자라고..

글로렐라효능 [내부링크]

글로렐라효능 글로렐라는 플랑크톤의 일종이며 민물에서 자라는 녹조류 단세포 생물입니다.슈퍼푸드로 인정 받았으며 최고의 장수 국가인 일본에서 50세 이상 되는 인구의 70%가 넘는 일본에서 50세 이상되는 인..

당뇨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당뇨에좋은 음식 당뇨는 합병증이 무서운 병입니다.그래서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당뇨에는 1형과 2형이 있습니다.1형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 생산이 잘 되지 않는 것이며 2형 당뇨는 인슐린은 생성 되지만 신체..

아피오스효능 [내부링크]

아피오스효능 아피오스는 콩목 콩과에 속하고 북아메리카 지역이 원산지입니다.그리고 인디언들의 주식으로 이용되었으며 인디언 감자라고 불립니다.아피오스에는 사포닌과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무기질 성분..

잉어효능 [내부링크]

잉어효능 잉어는 12월부터 3월까지가 가장 맛있고영양이 많다고 합니다.잉어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흡수가 잘 됩니다.그리고임산부나 회복기 환자 어린이들에게 참 좋습니다.잉어에는 단백질 칼륨 미네랄 철..

라즈베리효능 [내부링크]

라즈베리효능 라즈베리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딸기류에 속하는 과일입니다.맛을 달콤하며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아이스크림 음료수그리고 잼이나 젤리등의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라즈베리는..

목련꽃차효능 [내부링크]

목련꽃차 효능 목련꽃은 나무에 핀 연꽃같다고 해서 목련이라는 명칭이 있습니다.한방에서는 신이화라고 불립니다.목련꽃은 맵고 성질을 따뜻하며 독이 없습니다.그리고 목련꽃차는 입압과 코끝이 시원해지는 청..

기장효능 [내부링크]

기장효능 기장은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고 가장 작은 곡물입니다.기장의 원산지는 동부아시아 중아아시아등 대륙성 기후의 온대지역입니다.기장의 열매는 익으면 잘 떨어지고 도정 과정을..

치자효능 [내부링크]

치자효능 치자는 치자나무에 열리는 열매를 건조시킨 것을 이야기 합니다.치자는 특유의 향과 약간 쓴맛이 특징입니다.치자는 해열과 진통들에 쓰이는 약재 입니다.민간에서는 식도암에 치자를 검게 볶아 가루를..

택사효능 [내부링크]

택사효능 택사는 쇠태나물이라고 불리며 연못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택사는 성질이 차서 몸에 열이 많아 생기는 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택사는 뿌리를 캐서 햇볕에 말려서 약재로 사용합니다.습기를 없..

호호바오일효능 [내부링크]

호호바오일효능 호호바오일은 피부에 잘 흡수되고 피지조절과 보습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크림과 로션을제작하는 원료로 사용됩니다.호호바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부상과 치료을 위해 호호바 오일을 사용했다..

두충차효능 [내부링크]

두충차효능 두충차는 두충의 잎이나 껍질을 달여서 만든 차를 이야기 합니다.두충은 강장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신장의 기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중국에서는 인삼보다 귀해 환상의 약초라고 이야기 합니다...

헛개나무효능 [내부링크]

헛개나무효능 헛개나무는 갈매나무과 낙엽교목에 속하는 나무이고 지구자나무라고 불립니다.헛개나무는 깊은산속이나 계곡등에서 자라고 열매는 울퉁불툴합니다.헛개나무 열매는 9월에서 10월에 여물며 관절염 축..

황백나무효능 [내부링크]

황백나무효능 황백은 고미 건위 지사 정장약으로 설사를 멎게하고 장은 안정시키며 편안하게 해줍니다.황백나무는 쥐손이풀목 운향과 낙엽교목이고 회갈색으로 깊이 갈라지고 코르크질이 잘 발달해 있습니다.황백..

마누카꿀효능 [내부링크]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라는 야생관목의 꽃에서 체집되는 꿀이며 캐러맬 같은 식감과 진한 향이 특징입니다.항균 효능과 천여문질로 항생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마누카꿀은 일반..

쑥갓효능 [내부링크]

쑥갓효능 쑥갓은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한두해살이풀입니다.지중해 연안이 원산지 입니다.입맛을 돋우어 주고 여러가지 전골이나 국물요리에 많이 사용합니다.특유의 톡쏘는 맛을 가지고 있으며..

민어효능 [내부링크]

민어효능 민어는 옛날부터 여름 보양식으로 사용하는 재료입니다.여름에는 열로 읺 체내의 양기가 소진되고 그로 인해 체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드리면 도움이 됩니다.민어는 맛이 달고 설질이 따뜻해서 어류..

피마자오일효능 [내부링크]

피마자오일효능 피마자는 열대 아프리카 지역이 원산지이며 전세계 온대지방에서 넓이 재배되는 아주까리라고도 불립니다. 피마자유는 성숙한 아주까리 씨앗에서 짜낸 기름입니다.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많이 사용..

호박고구마효능 [내부링크]

호박고구마효능 호박고구마느 덩이뿌리가 일반고구마에 비해 짙은 주황색을 띤 고구마 입니다.호박고구마에는 수분과 당분이 풍부하며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럼 호박고구마의 효능을..

순무효능 [내부링크]

순무효능 순무는 봄 가을이 제철입니다.순무는 다른 채소보다 성장이 빠릅니다.봄에 씨를 뿌리며 2월초부터 3월말까지 수확을 하며 여름에 씨를 뿌려 가을인 11월초에 수확을 합니다.순무는 유럽이 원산지이고 우..

북어효능 [내부링크]

북어효능 북어는 명태를 완전히 건조해서 만든 것이며 동해안 일대에서 잡아올린 병태를 겨울내내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는 과정을 거칩니다.씹는 맛이 좋으며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데 뛰어난 북어는 탕이나 무..

삽주효능 [내부링크]

삽주효능 삽주는 국화과의 쌍떡잎식물이며 한국과 중국 일본등의 산지의 건조한 곳에서 자랍니다.삽주는 끝부부분이 가시가 나있는게 특징이며 뿌리는 굵으며 향기나 납니다.삽주는 봄철에 순을 따서 나물로 무쳐..

황칠나무효능 [내부링크]

황칠나무효능 황칠나무는 지역별로 특산물 식으로 알리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다산 정약용 선생님은 황칠을 보물중에 보물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만병통치나무로 일컫기로 하고 인삼나무라고도 합니다...

천마효능 [내부링크]

천마효능 천마는 하늘에서 떨어져 마목병을 치유하는 약초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천마는 성질은 평하고 차고 맛은 쓰며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어지럼증과 풍간으로 말이 잘 되지 않거나 잘 놀라고..

갈근효능 [내부링크]

갈근효능 갈근은 칡뿌리를 건조시킨 것을 이야기 합니다.칡은 콩과의 덩굴 다년초이며 각지의 산야에서 자생하고 있습니다.어린순은 나물로 먹기로 하고 차로 달여서 먹기도 합니다.그리고 동의 보감에서는 갈근..

리치효능 [내부링크]

리치효능 리치는 당나라의 미인 양귀비가 먹고 예뻐졌다는 전설이 있는 과이입니다.중국 고대부터 귀한 과일로 여겨져 왔습니다.뛰어난 향과 풍부한 당도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리고 풍부한 폴리페놀과 비타민 무..

오리나무효능 [내부링크]

오리나무효능 오리나무는 간 건강에 좋으며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오리나무는 산에서 쉽게 찾을수 없으며 습한곳에서 볼수 있습니다.오리나무는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채취후 달여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오..

개미취효능 [내부링크]

개미취효능 개미취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퀘세틴이 들어 있고 탄화수소 지방산 방향족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개미취는 산의 습지에서 잘 자라고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입니다.3월이 되기전에..

레몬오일효능 [내부링크]

레몬오일효능 레몬오일은 비타민c의 대표적인 과일이 레몬인데 다른 시트러스 나무와 같이 아시아에서 유래 되었고 유럽에는 십자군이 페르시아와 중동을 경유하며 귀향시에 레몬도 함께 가지고 왔다고 합니다.레..

달개비효능 [내부링크]

달개비효능 달개비는 꽃의 모양이 닭의 볏 모양이라고 해서 그늘진 닭장 근처에서 많이 자라며 다른말로 닭의장풀이라고 합니다달개비는 포는 달걀꼴의 넓은 심장모양이고 안으로 접히는 주걱모양입니다..달개비..

잎새버섯효능 [내부링크]

잎새버섯 효능 잎새버섯은 단자균류 민주름버섯목 구멍장이버섯과에 속하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유럽등에 널려 있습니다.잎새버섯은 차로 많이 섭취 합니다.그리고 여러가지 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비름나물효능 [내부링크]

비름나물효능 비름나물은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디에서나 잘 자랍니다.길가나 밭에서 흔히 자라며 나물로 주로 잘 무쳐 먹습니다.비름나물에는 여러가지 비타민 단백질 칼륨 인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

둥근마효능 [내부링크]

둥근마 효능 둥근마는 땅속의 장어라고 불립니다.마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길이가 긴 장마화 흔히 산마라고 부르며 둥글게 생긴 둥근마가 있습니다.둥근마는 다른 마보다 뮤신이 3배정도 들어 있습니다...

열매마효능 [내부링크]

열매마효능 열매마는 열매처럼 지상에서 자랍니다.열매마는 마의 한 종류이며 종자가 들여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은 생소한 작물입니다.열매마는 익혀 드시면 감자와 유사합니다.열매마에는 뮤신 아이오스케..

으름효능 [내부링크]

으름효능 오늘은 으름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으름은 바나나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토종 바나나 등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는 말이며 으름 나무의 크기는 약 우메다 정도입니다 열매는 9월에..

하고초(꿀풀)효능 [내부링크]

하고초 (꿀풀)효능 하고초는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꿀풀이라고 합니다.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하며 꽃이삭이 자주빛입니다.하고초는 항암 소염 살균 작용이 뛰어나며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창포효능 [내부링크]

석창포효능 석창포는 천남성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습지나 연못 산속의 돌이나 바위틈에 잘 자랍니다.그리고 제주도 뿐만 아니라 따뜻한 남부 지방에서 주로 서식하기도 합니다.석창포는 상록성이라서 추운 지방..

산조인효능 [내부링크]

산조인 효능 산조인은 잠이 안 올 때 좋은 약효가 있으며 산조인탕의 주재료로 불면증뿐만 아니라 심신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심장과 비장의 효능이 있는 약초로 알려졌으며 불면증 건망증 식은땀을 치료하..

모시잎효능 [내부링크]

모시잎효능 모시잎은 쐐기풀과의 쌍자엽식물이고 섬유자원으로 재배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모시잎은 우리 조상들의 여름철 전통 옷으로 각광받던 한산모시옷의 재료이기도 합니다.모시잎은 송편이나 칼국수의..

메기효능 [내부링크]

메기효능 메기는 메기목 메기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이고 고양기와 같은 수염으로 인해 영어로는 catfish라고 합니다.메기는 성질이 따뜻하고 한약명중에 조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민물고기중 가장 맛이 좋다..

노박덩굴효능 [내부링크]

노박덩굴효능 노박덩굴은 노박따위나무 노방패너울 노랑꽃나무라고 합니다.보통 산기슭과 숲에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노박덩굴은 약재로 많이 사용되면 어린잎은 나물로 먹으며 종자는 기름을 짜고 나무 껍질은..

다크초콜릿효능 [내부링크]

다크 초콜릿 효능 다크 초콜릿은 진한 색을 가지고 있으며 카카오 함량이 높습니다 카카오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단맛 대신 쓴맛이 납니다 그럼 다크 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뽕잎차효능 [내부링크]

뽕잎차효능 뽕잎차는 낙엽교목의 뽕나무 잎을 건조시켜서 끓인 차 입니다.뽕나무 줄기와 뿌리 잎등은 뛰어난 약재이기도 합니다.뽕잎차는 여러가지 성인병에 도움이 됩니다.뽕잎차의 구체적인 효능을 알아 보겠습..

함초효능 [내부링크]

함초효능 함초는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명아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입니다.함초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고 소금을 흡수하면서 자랍니다.함초에는 콜린 비테인 식이섬유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이외에도 우..

우슬뿌리효능 [내부링크]

우슬뿌리효능 우슬뿌리는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이고 소의 우 부릎 슬로 우슬의 줄기의 마디가 마치 속의 무릎을 닯았다고 붙여진 이름 입니다.우슬 뿔리는 예로부터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

호박잎효능 [내부링크]

호박잎 효능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한해살이 비빔면 털이 많고 잎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후방 예쁜 7월에서 10월까지가 제철 시기입니다 호박잎은 국.장아찌 그리고 된장찌개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얘는 비타..

산사자효능 [내부링크]

산사자 효능 장미과의 갈잎큰키나무로서 높이는 3M~ 6m 정도입니다 예쁜 반질반질 하며 가장자리는 불규칙한 톱니 톱니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 가지에는 잔털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지에는 가시가 있으며 꽃은..

오이풀효능 [내부링크]

오이풀효능 오이풀은 장미과에 속하는 다년생 풀이며 굵은 뿌리줄기에서 갈라진 뿌리는 양끝이 뾰족한 원기둥 모양입니다.꽃은 7~9월에 피며 검붉은색이고 수상꽃 차례에 달립니다.어린줄기와 잎에서 오이냄새가..

오동나무효능 [내부링크]

오동나무 효능 오동 나무는 원산지는 중국이고 우리나라 남부지방에서 관상수로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또한 중국에서는 벽오동을 오동 이라고입니다.오동나무는 봉황이 깃들어 청아한 소리로 울면 오동나무를 즐..

택사효능 [내부링크]

택사효능 택사는 쇠태나물이라고 하며 약재로 쓰이고 있어서 재배하며 뿌리줄기는 한방에서 수종 임질 이뇨제 약으로 사용됩니다.택사의 잎은 뿌리에서 뻗어나오며 잎자루가 달려 있습니다.그리고 택사의 꽃은 8..

칡순효능 [내부링크]

칡순의 효능 칡순은 한 약재로서 그 가치가 귀하며 일명 갈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양기가 부족하거나 기력이 부족한 사람 그리고 피로가 잦은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봄의 측은 모든 영양분을 어린 어린순으..

전호효능 [내부링크]

전호효능 전호는 가장자리와 약간 습기가 있는 곳 자생 하는 여러해 살이 풀입니다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합니다.높이는 80에서 150센치 세로 줄이 있습니다.뿌리 줄기는 짧고 굵습니다.윗부분의 잎..

파슬리효능 [내부링크]

파슬리의효능 파슬리는 유럽이나 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으며 향신료 소스 드레싱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파슬리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비타민c가 오렌지의 약3..

메꽃효능 [내부링크]

메꽃 효능 메꽃은 야생화인 자양 강장 효과가 있으며 천연 비아그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그리고 생명력이 강하고으로도 뜯어도 뜯어도 정원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메꽃은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

양파껍질효능 [내부링크]

양파 껍질 효능 양파는 알싸한 매운맛과 단맛이 특징이며 비교적 저렴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중에 하나입니다.양파에는 흰색 양파 자색 양파 황색양파등이 있으며 껍질도 색깔별로 나누어 집니다 양파는..

후박나무효능 [내부링크]

후박나무 효능 후박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천연기념물 제 299호로 지정된 식물이기도 합니다 토종 한약재로 옛날부터 아주 귀하게 여겨 져 왔습니다.후박나무는 잇몸 치료제에 도움을 주고 후박 추출물 성분..

도토리효능 [내부링크]

도토리 효능 도토리는 참나무과에 속 하고 갈 참나무 떡갈나무 상수리나무의 열매로 옛날부터 흉작에 대비한 구황식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도토리는 껍질을 제거 하여 건조 시킨 후에 가루로 해서 많이 드시는..

송담효능 [내부링크]

송담 효능 송담 뭔 파이나 돌 담을 붙어서 자라는 담쟁이 넝쿨이 소나무를 타고 자라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소나무 담쟁이 넝쿨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송담은 풀이와 줄기 잎등에 골고루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로메인상추효능 [내부링크]

로메인상추 효능 로메인 상추는 국화과에 속하며 1년생 샐러드용 재배식물인 상추의 변종을 이야기 합니다.상추의 변종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잎상추 배추상추 줄기상추 결구 상주 등이 있습니다.이중에서도..

타마린드효능 [내부링크]

타마린드효능 타마린드는 태국어로 마캄이라고 불립니다.한국에서는 생소하기는 하지만 태국이나 인도에서는 인기 과일입니다.타마린드는 콩과 식물이고 껍질안에 과육이 들어 있습니다.나무의 높이가 20센치 이..

초록입효능 [내부링크]

초록입홍합효능 초록입홍압은 혈액순환 피부건강 신경계 피부건강 소염작용들에 좋습니다. 초록입 홍합은 뉴질랜드에서 서식하고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럼 초록입 홍합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닭발효능 [내부링크]

닭발효능 닭발은 포장마차에서 안주로 많이 드시는 경우가 많죠.닭발은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이고 영양성분도 풍부합니다.닭발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합니다.닭밝의 유래를 알아 보면 충렬왕떄 포계를 금했다고..

아스타잔틴효능 [내부링크]

아스타잔틴효능 아스타잔틴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이고 식물이나 어류등의 색상에 쓰이는 천연 색소인 카로티노이드라 불리는 영양소 그룹의 하나입니다.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제이고 알츠하..

신선초효능 [내부링크]

신선초효능 신선초는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명일엽 신립초라고 불리는 식물입니다.아열대 지방이 원산지이고 신선초는 뿌리가 굵으며 줄기는 약 1km까지 자랍니다. 신선초는..

느타리버섯효능 [내부링크]

느타리버섯효능 느타리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못 송이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입니다.느타리버섯은 제철시기가 따로 없으며 연중 지속적으로 재배되어 주변에서 손쉽게 접할수 있습니다.느타리버섯은 전골이나 볶..

부처손효능 [내부링크]

부처손효능 부처손은 생명력기 강한 식물이며 3대 항암약초중 하나이고 늘푸른 여러해살이 풀이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피리핀 타이완 등지에서 자생하고 건조한 바위에서 뿌리를 내리며 배추 포기처럼 둥..

가죽나물효능 [내부링크]

가죽나물효능 가죽나물은 참죽나무의 어린 새순을 이야기 하고 참죽나물이라고 합니다. 가죽나물의 제철시기는 3월부터 4월까지 입니다.특유의 독특한 향과 쓴맛으로 장아찌나 무침 부각 튀김으로 이용됩니다.가..

쐐기풀효능 [내부링크]

쐐기풀효능 쐐기풀은 유럽이 원산지인 허브이고 번식력이 뛰어나며 전세계 여러 곳에서 볼수 있습니다.쐐기풀은 네틀 허브라고 이야기 하고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그래서 임산부에게 특히나 좋습..

조기효능 [내부링크]

조기효능 조기는 민어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이고 우리나라의 서남해와 중국해 일대와 대만 근해에 주로 분포합니다.비린내가 적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조기는 구이나 찜 조림 매우탕등을 이용합니다.조기는 단백..

청귤효능 [내부링크]

청귤효능 청귤은 운향과의 상록아 교목이고 제주시에서만 자라는 과일입니다.아프리카의 향나무이자 옛그리스어인 이름에서 유래 되었으며 동의보감 세종실록지리지 탐라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청귤은 진피라고..

바질씨드효능 [내부링크]

바질씨드효능 바질씨드는 동아시아가 원산지이고 허브인 바질의 씨앗을 이야기 합니다.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바질씨드에는 토코페롤.철분.무기질 식이섬유 비타민e 성분이 들어 있..

구스베리효능 [내부링크]

구스베리효능 구스베리는 장과류의 열매이고 유럽 북아프리카 서남 아시아에서주로 재배 합니다. 구스베리의 높이는 1미터 정도이고 뭉쳐있는 줄기와 더불어 가지에는 날카로운 가시가 있습니다. 구스베리는 비타..

차이브효능 [내부링크]

차이브효능 차이브는 파의 일종이고 키가 작고 가는 식물입니다.유럽아시아 북미가 주산지이고 독특한 향과 맛이 있는 재료 입니다.그리고 샐러드나 수프등의 향신료로 이용합니다.차이브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머위대효능 [내부링크]

머위대효능 머위는 국화과의 식물로 지역에 따라서 마구 머우 머위대라고 불립니다. 머위는 독은 없지만 쓴맛 때문에 싫어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머위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머위..

새조개효능 [내부링크]

새조개효능 새조개는 이치목 새조개과에 속하는 어패류이니다.새의 부리모양과 비슷하게 생겨서 새조개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습니다.새조개에는 타우린과 칼륨 철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새조개에는 어떤 효능..

명월초효능 [내부링크]

명월초효능 명월초는 명을 넘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중국에서 생명을 이어 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명월초는 아열대 지방에서 잘자라는 국화과 식물이며 당뇨병에 좋으며 당뇨초라는 말도 있습니다.과거 진..

늙은호박효능 [내부링크]

늙은호박효능 늙은 호박은 초겨울 대표 보양음식입니다.일반 호박은 몸의 붓기를 뺴주는 효과가 있고 늙은 호박은 애호박보다 다양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늙은 호박의 노란부분은 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는..

탱자효능 [내부링크]

탱자효능 탱자는 운향과에 낙엽교목에 속하는 탱자나무의 열매를 이야기 합니다.탱자는 중국이 원산지이고 중국과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 분포하고 제철시기가 9월에서 10월까지 입니다.탱자는 맛이 쓰고 신맛이..

보리수효능 [내부링크]

보리수열매효능 보리수 열매는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기관지 천식 치질 타박상에 효과가 있습니다.보리수는 인도를 원산으로 하는 식물이고 주로 열매를 많이 이용하고 식용과 약용으로..

고들빼기효능 [내부링크]

고들빼기효능 고들빼기는 씀바귀라고 불리는 채소입니다.주로 김치로 만들어서 섭취합니다.고들빼기는 쌍떡잎식물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고 우리나라와 중국 몽고 등지에서 분호 합니다.시기는 9월부터 10..

풋땅콩효능 [내부링크]

풋땅콩효능 풋땅콩은 20일정도 일찍 수확해서 말리지 않은 신선한 땅콩을 이야기 합니다.풋땅콩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지방이 적에 들어가 있고 칼로리가 낮습니다.맛도 떫으며 아사하고 단맛이 납니다...

고로쇠수액효능 [내부링크]

고로쇠 수액 효능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에 속하며 단풍잎처럼 여러갈래의 잎을 지니고 있습니다.고로쇠물은 과다 자당 포도당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칼륨 칼슘등 여러가지 무기질 성분이 들어..

야관문효능 [내부링크]

야관문효능 야관문은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리며 비수리라는 이름도 있습니다.남성 정력제라고 알고 있고 이외에도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관문은 콩과 식물이고 호주 인도 대만 일본 우리나라등에서 서..

가리비효능 [내부링크]

가리비효능 가리비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가리비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비타민B12가 풍부하다 가리비에는 혈중에 호모..

농어효능 [내부링크]

농어효능 농어는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물고기중 하나이고 맛도 좋고 공급량도 많아서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농어는 여름 보양식으로 쓰일 정도로 영양이 정말 풍부 합니다.다른 생선과 비교하면 지방함량이 높으..

양하효능 [내부링크]

양하효능 양하는 양애라고 불리며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가을에 채취하는 식용 약용 입니다.그리고 한방에서는 뿌리줄기와 종자를 약재로 사용합니다.향이 독특합니다.그럼 양하의 구체적인 효능..

히카마효능 [내부링크]

히카마효능 히카마는 멕시코 감자라고 불립니다.히카마는 수분이 많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견과류의 맛이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히카마는 일반 감자에 비해서 5~6배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히카마는..

단호박효능 [내부링크]

단호박효능 단호박은 서양호박의 한 품종으로 남아메리카의 고원지대가 원산지 입니다.단호박은 부드러움 식감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단호박은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단..

아피오스효능 [내부링크]

아피오스효능 아피오스는 인디언 감자라고 불리며 덩굴성 다년생 식물이고 북마가 원산지 입니다.아피오스는 식이섬유 항산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당뇨병 고혈압 다이어트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아피..

백작약효능 [내부링크]

백작약효능 백작약은 작약과의 다년초입니다,작약은 재배할수 있지만 백작약은 야생에서 자랍니다.백작약은 작약에 비해 꽃이 작고 소박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백쟉약은 약성이 좋습니다.하지만 무분별하게..

후박나무효능 [내부링크]

후박나무효능 후박나무는 천연기념물 제299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옛날에 어부가 잡은 큰고기 뱃속 안에서 씨앗을 발견했는데 그걸 심어서 지금까지 자란 전설이 있습며 이순신 장군이 노량해전에 왜선들을 격파..

도라지차효능 [내부링크]

도라지차효능 도라지는 초롱꽃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특유의 향과 쌉쌀맛을 지니고 있습니다.무침이나 나물로 만들어 먹습니다.또는 차로 끓여 드셔도 좋습니다.환전기나 추운겨울에 감기를 예방하게 위..

금잔화효능 [내부링크]

금잔화효능 금잔화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고 전국 각지에서 관상용으로 주로 심어서 기름니다.금잔화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고 꽃잎이 이뻐서 관상식물로 널리 재배 되고 있습니다,금..

싸리나무효능 [내부링크]

싸리나무효능 싸리나무는 콩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이며 낙엽활엽수 입니다.주로 일본과 중국 러시아에서 자라고 우리나라 각지에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싸리나무는 목질부는 연한 푸른빛이고 잎과 뿌리를 약용..

민들레차효능 [내부링크]

민들레차효능 민들레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으며 산책을 하거나 길어 걷다가도 볼수 있습니다.민들레는 국화과 여러해살이풀에 속하며 영양성분이 뛰어납니다.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향과 맛이 좋아 즐겨..

땅두릅효능 [내부링크]

땅두릅 효능 땅두릅은 땅두릅을 이야기 합니다.여러해 살이 초복 식물이고 우리나라 산간지역에서 자라고 울릉도 전역에서 야생하고 있습니다.보통 5월에 찹두릅 보다 빠르게 수확할수 것은 향이 진하고 순이 연..

공심채효능 [내부링크]

공심채효능 공심채는 메꽃과에 속하는 잎채소이고 줄기 속이 대나무와 비슷하게 비어 있어서 공심채라고 합니다.동남아시아 지역과 중국 남부가 생산지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할수 있는 채소는 아닙니다.공..

옻나무효능 [내부링크]

옻나무효능 옻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이고 과거에 재배하던 것이 번져서 야생화로 된 것도 있습니다.옻나무은 옻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교목 입니다.옻에는 우루시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화..

케피어효능 [내부링크]

케피어 효능 케피어는 티벳버섯이라고 불리는 발효유 입니다.이 것은 티베트의 승려들이 먹은 케피어그레인이 버섯의 모양을 하고 있어서 티벳버섯이라고 불립니다.이 별칭 때문에 케피어가 버섯이라고 생삭하시..

들기름효능 [내부링크]

들기름효능 들기름은 꿀풀과에 속하는 초본식무리고 들깨를 압착해서 짜낸 기름을 이야기 합니다.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필수지방산 성분들은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들기름은 전통..

아세로라효능 [내부링크]

아세로라효능 아세로라는 말피기목 말피기과에 속하는 나무의 과실로 열대과일의 자원으로 불립니다.아세로라는 원산지는 유카탄반도 이고 미국 멕시코 베네수엘라 콜롭미아 카리브해까지 넓게 분포 하고 있습니..

감태나무효능 [내부링크]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나무이고 겨울에도 잎이 떨어지지 않는 생존이 강한 식물중 하나 입니다.동그랗고 조그만 열매를 가지고 있습니다.남녀 노소 누구나 효능이 좋아서 인기 좋습니..

맥주효능 [내부링크]

맥주 효능 술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다들 알고 계시죠 맥주는 보리를 가공한 맥아를 발효한 술이고 발효주 입니다.세계 각구에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가 있으며 배합 효모 발효조건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뉩니다.맥..

고추냉이효능 [내부링크]

고추냉이효능 고추냉이는 와사비라고 부르면 레몬보다 비타민c함량이 많으며 단백질 함량 또한 많습니다.이외에도 칼슘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고추냉이는 향신료나 얌념으로 사용되고 살균력 또한 뛰어 납니다.그..

낫토효능 [내부링크]

낫토효능 낫토는 일본의 전통 식품이고 콩을 불린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다양한 영양소가 생성되는 건강식품입니다.낫토는 밭의 고기라고 불린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낫토는 항암효과가 있고 노화방지 효..

살구씨오일효능 [내부링크]

살구씨오일효능 살구씨는 새콤달콤하고 6월중순부터 7월말이 제철입니다.살구는 중국이 제철이고 밀본 몽골 미국 유럽등지에서 분포하고 과일나무로 널리 심어지고 있습니다.살수씨에는 아이그달린이라는 독성물..

돌배효능 [내부링크]

돌배효능 돌배는 배나무과에 속하는 식물이고 돌배나무의 열매를 이야기 합니다.9월에서 11월까지가 제철입니다.돌배는 일반 배에 비해 떫고 신맛이 납니다.돌배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또한 플라보..

백출효능 [내부링크]

백출효능 백출은 삽주뿌리라고 말라고 국화과의 식물인 삽주의 뿌리껍질을 제거하고 말린것을 이야기 합니다.백출은 동아시아인 중국와 일본 우리나라에서 자생하고 한반에서는 감초와 함께 많이 사용하는 약재..

티트리오일효능 [내부링크]

티트리오일효능 티트리오일은 티트리잎과 잔가지에서 추출한 에션셜 오일로서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류에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티트리는 도금양목 도금양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이고 원산지는 호주입니다.티트리..

으아리효능 [내부링크]

으아리효능 으아리는 미나리아재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이고 전국 각지의 산야및 산기슭 또는 냇가 분근에서 자생합니다.으아리는 위령선이라고 해서 약용으로 쓰이는 약재입니다.으아리를 다른 말로 해서 큰꽃..

곰피효능 [내부링크]

곰피효능 곰피는 다시마해초의 여러해살이풀이고 곰피엔느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곰피는 11월부터 다음해 가을까지 자라고 건조선 보다 깊은 바다밑의 바위에서 주로 자생합니다.곰피는 또한..

감꼭지효능 [내부링크]

감꼭지효능 감꼬지는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중 하나인 감 그중에서도 감꼬지는 한방에서는 한약재로 쓰일정도로 효능이 좋습니다.그리고 생으로 먹지 않고 차로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한방에서는 시체라는 이름으..

곽향효능 [내부링크]

곽향효능 곽향은 방아잎이라고도 하면 깻잎과 비슷하게 생긴 방아는 항신채소의 일종이고 배초향이라 불리기도 합니다.향도 특이해서 고수처럼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입니다.곽향의 약리작용을 보며 피부 진균 대..

비파잎효능 [내부링크]

비파잎효능 비파잎은 겨울이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하고 약용나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비파나무가 자라는 가정에는 아픈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 입니다.비파나무는 잎 꽃 열매 모두 약으로 사용합니다. 동의..

얼그레이효능 [내부링크]

얼그레이효능 얼그레이는  베르가못 식물의 꽃과 잎을 첨가해서 그 향기와 맛을느낄수 있습니다.기원은 1830년대 런던에서 그레이 백작으로 부터 처음 만들어져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 오고 있습니다.효능도 여러..

삼지구엽초효능 [내부링크]

삼지구엽초효능 삼지구엽초는 매자나무과의 여러해살이풀 입니다. 가지끝마다 3개의 잎이 달린다고 해서 삼지구엽초라고 불리며 약효가 있어서 한방에서는 음약곽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삼지구엽초는 미나리아재..

고사리효능 [내부링크]

고사리효능 고사리는 다년생 양치식물로 주로 일본 중국 시베리아유럽 남북아메리카등지에서 분포 합니다.고사리는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고사리는 주로 어린잎을 삶은 뒤에 나물로 많이 섭취..

방풍나물효능 [내부링크]

방풍나물효능 방풍나물은 미나리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보식물이고 원래 이름은 갯기름나물이라고 합니다.맛은 쌉싸름하고 달콤하며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방풍나물은 야맹증을 예방할수 있고 칼륨이 많이..

부평초효능 [내부링크]

부평초효능 부평초는 개구리밥을 이야기 하는데 땡에 뿌리를 내지리 않고 물에에 떠서 자라는 식물이고 잎이 모인 중심부에서 가는 뿌리를 물위에 내리며 떠 있다고 해서 부평초라 합니다.부평초는 여러해살이 풀..

숙지황효능 [내부링크]

숙지황 효능 숙지황은 여러해살이 약용식물인 지황의 뿌리를 약재로 만들어 지는데 한방에서는 날것을 생지황으로 말린 것은 건지황이라고 부릅니다.숙지황뿌리를 막걸리에 담구어 다시 찌고 말리는 것을 반복하..

느릅나무효능 [내부링크]

느릅나무효능 비염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좋은 것이 느릅나무 입니다.코막힘이나 콧물 재채기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누앙염 결막염 이관염 중이염 인후두염등 다양한 합병증이 올수가 있습니다.느릅나무는..

동충하초효능 [내부링크]

동충하초효능 동충하초는 자낭균류 맥각륜목 동충하초과의 소형 버섯류를 일컫습니다.겨울에는 벌레의 혈태로 있다가 여름에 풀의 형태로 되는 버섯류로 벌레에서 기생을 합니다.한의서에서는 귀한 보약재입니다...

샬롯효능 [내부링크]

샬롯효능 샬롯은 양파의 한 종류이고 여러나라에서 식재료로 사용됩니다.샬록은 백합과에 속하고 은은한 향이 나고 다년생 풀과 비늘줄기를 이야기 합니다.샬롯은 유럽 동남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 됩니다.미니 양..

사탕수수효능 [내부링크]

사탕수수효능 사탕수수는 설탕이나 사탕의 재료가 되며 설탕 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제나 가공되지 않는 사탕수수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사탕수수는 인도나 쿠바등이 원산지 이고..

로즈힙효능 [내부링크]

로즈힙효능 로즈힙은 장미나무의 위과로 들장미의 열매를 이야기 합니다.유럽과 남미에서 널이 분포하고 있고 감미로운 향과 맛이 있는 것이 특징이고 생식보다는 주로 차로 많이 섭취합니다.또한 향신료로도 많..

쑥부쟁이효능 [내부링크]

쑥부쟁이효능 쑥부쟁이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고 왜쑥부쟁이 권영초 가새쑥부쟁이라고 부릅니다.쑥부쟁이는 한구 일본 중국 시베리아등지에 널리 분포 되어 있습니다.쑥부쟁이는 양지가..

비단풀효능 [내부링크]

비단풀효능 비단풀은 대극과 대극속 한해살이풀에 속하고 우리나라에는 약 11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비단풀은 그동안은 잡초로 여겼던 적이 있습니다.비단은 자라는 생김새가 따을 비단처럼 곱게 덮는다고 해서..

가바쌀효능 [내부링크]

가바쌀효능 가바쌀은 감마아미노닉산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뇌에 있는 신경전달 물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그리고 가바쌀은 기억력 개선과 불안감은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조절효과까지 가지고 있..

만삼효능 [내부링크]

만삼효능 만삼은 중국 인삼이며 당삼 황삼 상담인삼 사두삼이라고 불립니다.만삼은 초롱꽃과에 속하는 다년생 만성초본인 만삼의 뿌리는 만삼은 생김새가 더덕을 닮았다고 해서 뿌리와 줄기에서 나는 냄새가 더덕..

송화가루효능 [내부링크]

송화가루 효능 송화가루는 봄철 소나무에서 나오는 꽃가루를 이야기 합니다.보통 4~5월쯤에 송화꽃이 필때 채취를 할수 있습니다.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좋지 않고 단 향과 맛이 나면서 몸에 좋아서 건강을 생각..

녹각효능 [내부링크]

녹각효능 녹각은 옛부터 한약재로 많이 사용하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막아줍니다.녹각은 녹용과 비교하면 다 자란뿔이 딱딱하게 굳어져 떨어지는 것을 모아 만든 것을 이야기 합니다.녹강은 혈압강..

고수효능 [내부링크]

고수효능 고수는 미나릿과에 속한 한해살이 풀로 동남아시아 국가나 중국의 나라에서 주로 향신료로 이용하는 채소입니다.또한 고수는 동부 연안이 원산지이고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으며 향신료나 카레의 원료로..

돌나물효능 [내부링크]

돌나물효능 돌나물은 쌍떡잎식물 장미목과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돌나물은 불갑초라고 불리며 우리나라 일본 중국 등지의 산골짜기의 습기가 있는 곳에서 자랍니다.한의학에서는 해열이나 해독 황달 타박상 간견병..

톳효능 [내부링크]

톳효능 톳은 모자반과에 속하는 노류 식물로 가을철 뿌리에서 새싹이 돋아나며서 번식을 매년 거듭하는 다년생 해초 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진도 완도등에서 서식하며 사슴 뿔과 꼬리를 닮았다고 해서 녹..

레드비트효능 [내부링크]

레드비트효능 레드비트는 명아주과에 속하는 식물이고 파프리카 브로콜리 샐러리와 함께 서양 채소의 대호 식물입니다.원산지는 아프리카 북부와 유럽지역이고 식용색소로 즐겨 이용하기도 합니다.그리고 열량과..

한련초효능 [내부링크]

한련초효능 한련초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입니다.한련초는 따뜻한 곳에서 분포하고 있습니다.한련초는 또한 뛰어난 약초이고 지혈이나 정혈 자양강장을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또한..

모자반효능 [내부링크]

모자반효능 모자반은 갈조류의 하나이고 몸 마재기 모재기등 여러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톳과 모양이 비슷하고 제주도에서는 몸국이라는 음식으로 접해 본적이 있을수 있습니다.또는 모자반은 동남아시아..

근대효능 [내부링크]

근대효능 근대는 쌍떡잎식물 중심자목명아주 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근대의 원산지는 유럽 나무부 지역으로 인해서 중국 지중해 연안 한국에서 주로 재배 합니다.동의보감이나 증보산림경제에 기록이 되어 있을..

천문동효능 [내부링크]

천문동효능 천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이고 원산지는 한국이고 남쪽지방에서 많이 납니다.천문동은 뿌리 줄기가 짧고 덩이 모양이 비대하고 사방으로 뿌리가 펴진다고합니다.또한 뿌리는 약재로 사용..

청포묵효능 [내부링크]

청포묵효능 청포묵은 녹두를 갈아서 체로 걸러 가라앉은 암금을 모아서 쑨 묵을 이야기 합니다.녹두묵이라고 불리며 조선시대 조선요리제법 조선무쌍신요리제법등에 수록되어 있는 전통깊은 우리나라 고유 음식입..

지치효능 [내부링크]

지치효능 지치는 뿌리식물로 자주색의 굵은 뿌리가 땅속 싶이 들어가 자라고 여러해살이 풀로 전국 산에서 쉽게 볼수 있습니다.다년생 초본 식물 이며 지초 자초 자근이라고도 불립니다.지치는 뿌리가 굵고 자주..

단풍마효능 [내부링크]

단풍마 효능 단풍마는 칡처럼 굵은 뿌리를 가지고 있는 덩굴식물이고 줄기가 질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단풍마는 햇살이 잘 드는 해발 500~600m개울가에 주로 서식하고 있습니다.단풍마는 한방의 약재로 사용..

하늘수박효능 [내부링크]

하늘수박효능  하늘수박 하나도 버릴 것이 없으며 열매 씨 뿌리 껍질 모두 약재로 사용되고 건강인 약욕식품으로 사용 됩니다.하늘수박은 박과에 속하는 덩굴식물 입니다.하늘타리라고 불리고 몸에 좋기 때문에..

조릿대효능 [내부링크]

조릿대효능 조릿대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의 대나무 실물이고 우리나라 어디서는 자주 볼수 있습니다.산에서 자란다고 산죽이다고 부르기도 합니다.조릿대 성분이 인삼을 능가한다고 알려지면서 더 유명해 졌..

쥐눈이콩효능 [내부링크]

쥐눈이콩효능 쥐눈이콩은 뉘눈처럼 작지만 영양은 풍부하고 일반 콩보나 크기가 작습니다.쥐눈과 같이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블랙푸드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면서 인기가 더욱 올라가고 있습니다.서태..

패션후르츠효능 [내부링크]

패션후르츠 효능 패션후르츠는 쌍떡잎식물 측막태좌목 시계꽃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푸에 속하는 열대과일이고 백향과라고 불립니다.브라질 남부지역이 원산지이고 아열대 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 됩니다.맛은..

노각효능 [내부링크]

노각효능 노각은 늙은 오이를 이야기 하고 표면은 색깔이 누럴고 일반 오이와 비교하면 굵기가 2~3배정도 됩니다.노각은 장아찌 샐러드 무침 조림 등에 이용되고 90%이상이 수분이며 칼슘과 섬유소질 성분이 풍부..

부아메라효능 [내부링크]

부아메라 효능 부아메라는 인도네니사 파푸아 지역의 과일이고 뉴기닌 섬에서 자생합니다.또한 부아메라는 인도네시아어로 열매를 이야기 합니다.과거에는 파푸아 지역세어 거주하는 원시 부족들이 식용 또는 체..

타히보효능 [내부링크]

타히보효능 타히보는 남미 아마존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분홍색 나무이죠.나무 껍질 안의 수피를 채취해서 건조한뒤 우려내서 마시는 것입니다.신이 내린 최고의 성분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나무 자체의 살..

꼬시래기효능 [내부링크]

꼬시래기효능 꼬시래기는 홍조류의 일종으로 몸통은 작은 쟁반 모양의 뿌리에 모여나고 원기둥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꼬시래기는 바다에서 자라 나트륨 성분이 많아서 조리할때 염분기를 충분히 빼고 사용..

오레가노효능 [내부링크]

오레가노 효능 오레가노는 지중해 요리의 기본 양념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로마의 플리니우스는 오레가노를 소화부량 치료제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오레가노는 꽃박하로 불리며 최근에..

백리향효능 [내부링크]

백리향효능 백리향은 통화식물목 꿀풀과 백리향속에 속하는 낙엽소관목으로 속하는 낙엽소관목 허브 식물입니다.백리향은 향기가 백리나 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향기가 강하고 산백리향이라고 부르기도..

세이지효능 [내부링크]

세이지효능 세이지는 프랑스어 Ssuge 가 변한 말로 흔히 Salvia라고 불립니다.건강하다 치료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세이지는 또한 신경게통이나 소화기계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소독.항균 항염 작..

새싹삼효능 [내부링크]

새싹삼효능 새싹삼은 파종한지 18~24개월된 인삼을 옮겨심어 30~90일 가량 재배한 삼을 이야기 합니다.새싹쌈은 영양분도 풍부하고 먹기도 좋고 건강에 좋습니다.새싹삼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에 면역력..

도토리묵효능 [내부링크]

도토리묵효능 도토리는 참나무과에 속하는 나무 열매를 이야기 하고 우리나라에도 13종이나 있습니다.그중에서 신갈나무가 많습니다.도토리묵은 도토리 녹말을 풀어서 끓여서 만듭니다.맛은 떫으면서 부드러운 맛..

람부탄효능 [내부링크]

람부탄효능 람부탄은 이국적인 열대과일인 람부탄 뷔페과일이라고 불릴정도로 요즘은 쉽게 볼수 있습니다.외형이 특이하게 생겼고 향이 좋고 의약품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람부탄은 쌍떡입 식물 무환자나무목 무..

가지차효능 [내부링크]

가지차효능 가지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가지과에 속하며 온대기후에서는 한새살이풀이지만 열대기후에서는 여러해살이풀로 분류됩니다.가지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서양에서는 주로 오..

동태효능 [내부링크]

동태효능 동태는 활어인 명태를 얼린것을 이야기 합니다.주로 찌개를 해서 먹으며 술을 드신후 다음날 해장으로도 좋습니다.그럼 동태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피로해결에 도움이 된다 동태에..

보리쌀효능 [내부링크]

보리쌀효능 보리라고 하면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었습니다.1980년대 까지만 해도 비싼 쌀을 먹기가 어려워서 농촌지역에서 주로 먹었기도 합니다.하지만 요즘은 보리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주목 받고 있..

황금토마토효능 [내부링크]

황금토마토효능 황금토마토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합니다.이 뿐만 아니라 철.식이섬유.무기질,비타민c.식이섬유등이 풍부하..

구연산효능 [내부링크]

구연산효능 구연산은 여러가 과일에도 들어 있으며 신맛을 내고 매실 레몬 오렌지등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구연산은 피로회복에도 좋은 성분이고 레몬과 같은 감귤류에도 이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구연..

솔순효능 [내부링크]

솔순효능 솔순은 소나무의 새순을 솔순이라고 합니다.솔순은 장기간 생식하게 되면 늙지 않고 몸이 가벼워지며 힘이 솟고 힌머리가 검어진다고 했습니다.신선의 음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그리고 동의보감에서..

곤약효능 [내부링크]

곤약효능 곤약은 구약나물의 땅속줄기를 가루로 내어 만든 식품입니다.원산지는 인도 인조지나 반도이고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 몰리면서 곤약이 인기를..

양배추즙효능 [내부링크]

양배추즙효능 양배추는 샐러드를 통해 자주 섭취하기도 하고 음식에 곁들여 드시기도 합니다.다이어트에도 활용이 되고 먹기에도부담스럽지 않습니다.양배추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실제로 효과가 좋아서 타임지에..

홍영감자효능 [내부링크]

홍영감자효능 여름이 되면 감자의 알이 굵어집니다.하지가 지나게 되면 땅속의 감자들이 더 자라지 않게 되어서 하지감자라고 합니다. 하지가 되면 감자는 더이상 자라지 않는다고 합니다.보통 감자하면 속이 노..

벌화분효능 [내부링크]

벌화분효능 벌화분은 로얄제리의 원재료이고 꿀벌들의 주식으로 벌의 입에서 나오는 소화효소와 꽃가루가 뭉쳐진 것입니다.꿀과 로열젤리도 비폴렌에 의해서 생성되고 꿀벌이 꽃에서 꿀을 따서 뒷다리에 붙여 가..

개복숭아효능 [내부링크]

개복숭아 효능 개복숭아는 장미과 벚나무속 야생나무의 열매를 말하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의 산간 지역에서 주로 자생합니다. 맛은 강한 신맛이 나고 생과로 먹기도 합니다.또한 개복숭아는 뛰어난 약용성..

엘더베리효능 [내부링크]

엘더베리효능 엘더베리는 블랙엘더라고도 불리고 자줏빛 검은색을 띠고 있으며 작은 딸기 열매니고 북아메리카놔 유럽이 원산지이고 꽃 잎 불기 뿌리까지 먹을수 있습니다.히포크라테스는 엘더베리는 기적의 치료..

사상자효능 [내부링크]

사상자효능 사상자는 살모사가 풀 아래네 눕기를 좋아하고 그 씨앗을 먹는다고 해서 뱀의 침대에서 유행 되었습니다. 사상자는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두을 두해살이 풀입니다.뱀도랏이고 불립니..

메리골드효능 [내부링크]

메리골드효능 메리골드는 국화과의 식물로써 금잔화로 알려져 있습니다.색깔은 오렌지와 노란색의 꽃잎을 가지고 있습니다.세계적으로는 여러가지 종류의 메리골드가 있습니다.그리고 식물연구에 따르면 메리골드..

시서스효능 [내부링크]

시서스효능 시서스는 허브계열의 인돈 담쟁이 넝쿨이며 열대 아시아 지방과 아프리카등지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서 공식명칭은 시서스쿼드랑굴라리스입니다. 인도에서는 약용식물로 알려져 잇고 해외에..

양태반가루효능 [내부링크]

양태반가루효능 태반은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와 프랑스 왕비 앙투아네트도 미용을 위해 태반을 사용했다고 합니다.이뿐만 아닐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약으로 사용했습니다.태반은 모체의 영양분이 태아..

차조기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차조기 효능 8가지 차조기는 약효가 뛰어나며 한방에서 약초로 자수 사용 했습니다.소엽 자소라고 불립니다.기를 통하게 하고 사기를 없애고 비위를 편안하게 합니다.그럼 차조기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흰민들레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흰민들레 효능 7가지 흰민들레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일본과 우리나라에서 분포되어 있습니다.쌉쌀한 맛과 특유의 향이 있으며 차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리고 여러가지..

폴리코사놀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폴리코사놀 효능 6가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라는 식물에서 추출되며 지방 알코올 추출물을 모두 총칭해서 부르는 이릅니다.폴리코사놀 식물에서 추출한 두 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천연 알코올 추출물..

아스파라거스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파라거스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아스파라거서는 그리스 로마시대 부터 섭취한 고급채소 입니다.영국과 미국 산지에서 식용으로 사용했으며 최근에는 녹색..

양태반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양태반 효능 6가지 양태반은 양의 태반을 이야기 하며 임산부의 자궁 안에서 태아와 모체 사이의 영양공급 호흡 배설을 주도 하는 역할을 합니다.태아와 엄마의 자궁을 연결하는 기관을 이야기 합니다.노화를 늦추..

단호박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 7가지 단호박은 늙은 호박이나 애호박보다 영양이 풍부 합니다.호박의 원산지는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남미 일대에서 파생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단호박은 죽으로 먹기도 하고 쪄서 먹기도..

비만세균 잡는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내부링크]

비만세균 잡는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보셨을거니다.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을 장속에 넣어 줌으로 장 운동을 활발하헤 하고..

올리브유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올리브유 효능 7가지 올리브유는 지중해 연안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하루 섭취하는 열량의 40%이상을 지방에서 섭취 합니다.올리브유는 미국 미네소타 애학교 안셀키즈 교수가 심장병에 의한 사망률및 총 사망률에..

살구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살구 효능 7가지 살구는 장미과에 속하는 수목인 살구나무의 열매를 이야기 합니다.둥근 모양에 노랑에서 주황색을 띠고 있습니다.매끈한 씨는 쉽게 살과 분리됩니다.살구는 과육이 쉽게 물러지기 떄문에 싱싱한..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 [내부링크]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 오늘은 노로바이러스 증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노로바이러스는 여름철과는 달리 겨울철 식중독에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노로바이러스 때문 입니다.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연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연어 효능 8가지 연어는 연어과에 속하고 담청색이며 몸의 아래쪽은 은백색입니다.연어는 동양인보다 서양인이 더 좋아 하며 호불호가 갈립니다.연어는 회나 스테이크 초밥등으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그럼..

레드와인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레드와인 효능 8가지 레드와인은 적포도를 원료로 하며 껍질과 씨 알맹이르 전부 제조해서 붉은 빛을 냅니다.레드와인은 심장 건강에 좋으며 암을 예방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또한 고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주며 체..

무화과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7가지 무화과는 무화과나무 열매이고 8월에서 10월까지 제철 시기입니다.꽃이 피지 않는 과일이라고 해서 무화과라고 이름이 붙여져 있습니다.맛은 달콤하며 톡톡 터지는 맛이 있습니다.단백질 비타..

파슬리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파슬리 효능 7가지 오늘은 파슬리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서양요리가 가장 많이 들어 가는 향신료 중에 하나입니다.파슬리는 미나리과의 두해살이풀이고 원산지는 유럽남동부와 아프리카 입니다. 그럼 파슬..

오디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오디효능 8가지 오늘은 오디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고 달코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웰빙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그럼 구체적인 오디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오디란?..

미나리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미나리 효능 6가지 오늘은 미나리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미나리는 동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는 나물입니다.주로 7~9월에 하얀 꽃이 핍니다.미나리는 무침이나 나물로 해서 많이 드십니다.그럼 미나리 효능..

아마란스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아마란스 효능 7가지 아마란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된 식량 작물 중 하나 입니다.잉카시대 아즈텍 시대에 주식으로 사용 했습니다.신이 내린 곡물이라고 불리는 아마란스는 슈퍼푸드 중 하나 입니다.아미노..

돌나물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돌나물 효능 7가지 돌나물은 긴 겨울동안 깊은 땅속에 숨어있다 올라온 봄 나물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풍붕하게 들어 있씁니다.돌나물은 돈나물이라고도 합니다.쌍떡잎식물이여 돌나무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고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고수 효능 7가지 고수는 쌀국수에 넣어 먹는 향채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어서 호불호가 갈립니다.외국에선 상추나 깻잎보다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고수는 미나리과에 속하며 비린내를 없애..

망개나무뿌리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망개나무뿌리 효능 6가지 망개나무는 갈매나무과 낙엽교목에 속하고 청미래 덩굴로 불립니다.망개나무의 잎은 떡을 싸서 망개떡으로 먹기도 합니다.망개나무는 토복령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그리고 방개나무 뿌리..

누에가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누에가루 효능 누에는 1년에 봄 가을 두번 농사를 짓습니다.뽕나무는 누에를 먹이로 쓰이며 다양한 부가 상품을 만들어 냅니다.누에는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 먹습니다.기술 개발로 인해서 환으로 까지 제품이 나왔..

백향과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백향과 효능 5가지 백향과는 패션푸르트라고 불리며 열대 덩굴과일이며 브라질이 원산지 입니다.18세가 말에서 19세기 초에 열대 아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와 뉴질랜등등에서 전파 되었습니다.백향과에는 미네..

시네트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네트롤 효능 부작용 오늘은 시네트롤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아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시네트롤은 프랑스에서 개발한 유럽 특허 다이어트 산소재로 자몽 오렌지 과라나를 농축한 복합물..

오트밀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오트밀효능 8가지 오늘은 오트밀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오트밀은 귀리를 가마에 굽고 압착 절단해서 소화및 조리에 용이하게 가공합니다.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것이 오트밀이기도 합니다. 오트밀..

후코이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후코이단 효능 7가지 후코이단은 일본 연구진에 의해 발견된 성분이고 일분 슈퍼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후코이단 성분이 몸에 좋아서 건강보조식품으로 만들어 판매 하고 있다고 합니다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

삼지구엽초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삼지구엽초 효능 7가지 삼지구엽초는 미나리아제비목 매자나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와 중국 동북구 지역에서 분호합니다.잡에도 빗장을 열게하고 밤마다 청소년으로 돌아가게 하는 마법의 약초라고 알려져 있습니..

우롱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우롱차 효능 7가지 우롱차는 홍차와 녹차 중간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우롱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줄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또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포도..

맥문동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맥문동 효능 7가지 오늘은 맥문동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맥문동은 우리나라 중부 이남 산지에서 자라는 상록 다년생 초본입니다.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됩니다.그늘질 곳에서 잘 자라며 아파트나 빌딩의 그늘..

프로폴리스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 6가지 프로폴리스는 천연항생제라고 불리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프로폴리스는 천연항생제로 불리고 다양한 약제중에서 하나로 쓰입니다.프로폴리스는 벌이 번식을 위해 식물과 꽃테어..

백년초 효능 7가지 먹는법 [내부링크]

백년초 효능 7가지 먹는 법 백년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소화과정으 ㄹ개선하며 당뇨병에도 도움이 됩니다.백년초는 선인장이 자라는 멕시코가 원산지 입니다.지금은 제주도 월령리 마들에서 국가지..

케일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케일 효능 8가지 케일은 십자화과의 식물이고 녹즙이나 쌈채소 샐러리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케일에는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케일은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고기집에..

퀴노아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퀴노아 효능 6가지 퀴노아는 안데스 산맥 고원에서 자라는 곡물입니다.퀴노아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고단백 식품이고 나트륨과 글루텐 성분이 거의 없습니다.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미넬랄이 풍부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조회하고 납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고속도로 통행료를 납주 하지 않으면 나중에불이익이 일어 날수 있습니다.직접 방문하지 않고 콜세타 1588..

대상포진 초기증상 7가지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7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대상포진은 어떤 통증을 유발하는지 겪어 보신 분들은 아실껍니다.대상포진이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초기증상을 어떤 것이 있..

천마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천마 효능 7가지 천마는 외떡잎식물 난초과에 속하고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대만등지에 분호 합니다.산지의 숲 속에 부식질이 많은 식물이나 버섯의 균사에 기생합니다.천마는 귀한 약재로 사용 되어 왔습니다.그..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8가지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기초대사량은 섭취한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 태워주는 능력을 이야기 합니다.기초대사량은 우리 몸의 생명을 유지하는 필요한 최소한..

침향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침향효능 7가지 침향은 조선시대 세종대왕도 반한 맛이라고 합니다.침향은 당뇨병에도 도움이 되면 인도와 말레이시아 중국 남부에서 주로 주산지이며 약재의 형태는 향기가 높고 은은합니다.표면은 갈색이며 황..

미니밤호박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미니밤호박 효능 6가지 미니밤호박은 일반 단호박과 비슷하며 한손으로 잡을 정도도 작습니다.당분이 응축되어 있습니다.미니밤호박은 재배방식이 터널식 재뱅방식을 사용합니다.호박이 햇살을 많이 방들수 있게..

사상체질별 특징 [내부링크]

사상체질별 특징 사상체질 감별법은 조선시대 명의 였던 이제마에 의해 만들어진 체질입니다.제질에 맞는 약을 쓰게 되면 병치료에 효과적이라고 비롯 된 이론입니다. 오늘은 사상체질 감별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도꼬마리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도꼬마리 효능 6가지 도꼬마리는 창이라고도 합니다.씨앗잘르 붙이게 되면 창이자라고 합니다.도꼬마리는 만성비염이나 축종증에 효과가 있습니다.글루코사이드 성분이 들어 있으며 항암 작용을 합니다.그럼 도꼬..

블루베리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블루베리효능 6가지 블루베리는 10대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블루베리에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독일 뉴질랜드 등지에서 재배 되고 있습니다.식이섬유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팥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팥 효능 8가지 팥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고 소두라고 불립니다.팥은 팥죽으로 드시기도 하며 여러가지 영양분이 풍부 합니다.미네랄.비타민b1.b2.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팥은 호불호가..

2020년 난임지원 변경 혜택 [내부링크]

2020년 난임지원 변경 혜택 난임 부부가 증가 함에 따라 2020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인공수정 시술비중 일부 비용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난임 지..

깁스방수커버 편리성 [내부링크]

깁스방수커버 편리성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깁스 환자에게 필요한 깁스방수커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여러가지 이유로 팔이나 다리를 다쳤을때 깁스로 인해 불편해서 샤워를 못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애니어그램 테스트 9가지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테스트 9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 오늘은 에니어그램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있으실꺼고 한번쯤 들어 보신 분들도 있을 실 겁니다.에니어그램 테스트는 무료로 테스트..

건자두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건자두 효능 7가지 오늘은 건자두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건자두는 저연건조하거나 식품 건조해서 수분을 제거한 자두를 이야기 합니다.건자두는 당분 함량과 열양이 놓으며 철분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등이..

홍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내부링크]

홍초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오늘은 홍초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식초는 체내 유익한 여러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그중에서도 붉..

복부 지방 없애는 음식 운동법 [내부링크]

복부 지방 없애는 음식 운동법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복부 지방 없애는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현대인은 여러가지 이유로 내장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지방세포가 뱃속 장기 사이에 존재..

아몬드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아몬드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 오늘은 매일 아몬드를 먹으면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 보겟습니다.아몬드는 주기적으로 먹게 되면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집니다.자라는 아이는 물로 공부하는 항..

습기제거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습기제거 방법 7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요즘 장마철에 습기 떄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뽀송뽀송한 집을 만들기 위해서 제습기가 최고 이기 한지만 전기료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나 제습기가 없는 분들..

발냄새 없애는 법 8가지 [내부링크]

발냄새 없애는 법 8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발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양말을 신지 않게 괴면 세균이 증식해서 신발과 발의 냄새가 더 심해 질수 있습니다.그래서 티트리오일이나 알..

구충제 복용법 복용시기 [내부링크]

구충제 복용법 복용시기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구충제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구충제는 옛날에만 먹던 약으로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구충제를 봄과 가을 이렇게 1년에 두번 나뉘어서 먹어..

냉장보관 피해야 하는 음식 [내부링크]

냉장보관 피해야 하는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날씨가 더워 지면서 남은 음식들을 냉장 보관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그중에서 냉장보관 피해야 하는 음식..

피부노화 방지 식품 6가지 [내부링크]

피부노화 방지 식품 6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피부노화 방지 식품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일단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 하기 위해서는 먼저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두충나무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두충나무 효능 먹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충나무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두충나무는 환상의 약초라고 불리는 정도 입니다.오미자 인삼 오가피 인삼과 함께 4대 약조 입니다.두충나무는 두충과에 속하는 낙엽..

열매마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열매마 효능 7가지 열매마는 참마와는 다르게 생겼으며 넝쿨성 일년생 식물입니다.마 줄기에서 열리는 마를 이야기 합니다.열매마는 크기가 감자보다 큰 편입니다.또 항상 가을에 거두었다가 봄에 일찍 경작을..

플럼코트 효능 7가지 보관법 [내부링크]

플럼코트 효능 7가지 보관법 플럼코트는 영어를 자두로 뜻하며 플럼과 살고를 뜻하는 아프리코트의 합성어입니다.자두와 살구의 비율을 50대 50으로 섞은 과일을 이야기 합니다.플럼코트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합..

호랑이콩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호랑이콩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라니입니다 오늘은 관절에 좋은 호랑이콩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호랑이콩은 슈퍼푸드이며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보셨을겁니다.호랑이콩은 8월이 제..

테니스엘보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테니스엘보 증상 치료법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테니스엘보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실내에서 즐길수 있는 운동 베으민턴 테니스등을 하면서 팔에 근육을 강화 할수 있는 유산소운동이 인기를..

천도복숭아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천도복숭아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도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천도복숭아은 털이 없는 무모종 복숭아를 이야기 하며 승도복숭아라고 합니다.당도가 낮으며 신맛이 강하게 납니다.천도복숭아..

초록잎 홍합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초록잎 홍합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초록잎 홍합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초록잎 홍합은 뉴질랜드의 바다에서 서식하는 어패류이며 일반 홍합과 비교하며 껍데기가 초록색을 띠고 있습니다.초록잎..

정로환 효능 복용법 [내부링크]

정로환효능 복용법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 오늘은 정로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정로환은 설사병을 막기 위해 만든 지사제 입니다.또한 과민성 대방 증후군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정로환은 처음..

연자육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연자육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 오늘은 연자육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연자육은 연꽃의 열매라고도 이야기 하고 연잎과 줄기 연꽃 연자육 연근으로 보통 구분 됩니다. 연자육은 탄수화물과 단백..

어성초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어성초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 오늘은 어성초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어성초는 여드름이나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어성초는 또한 혈관을 넓혀주고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어성초..

브라질너트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브라질너트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라질너트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브라질너트에는 비타민c.미네랄 오메가3.셀레늄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브라질너트는 단단한 껍질 속에 들어 있는 씨앗입..

박주가리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박주가리 효능 7가지 먹는 법 박주가리 효능 박주가리는 박주과릿과의 여러해살이 덩굴풀이며 산과 들의 양지 바르고 건조한 곳에서 잘 자랍니다.박주가리는 줄기에서 하얗게 나오는 즙은 독성을 가지고 있어서 드..

현미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현미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 오늘은 현미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현미는 건강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라면 밥을 지을때 섞어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현미는 조선 시대 부터 평군 수명을 연장한 장수..

바질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바질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오늘은 바지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바질은 민트과에 속하는 1년생 식물이며 열대 동아시아가 원산지 입니다.바질은 이탙링아 요리와 프랑스 요리에서 자주 사용하..

늙은 호박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늙은호박효능 8가지 늙은 호박은 박과에 속하고 남아메리카 지역과 열대지방이 원산지 입니다.단맛이 강하고 호박죽이나 호박즙 등으로 많이 이용합니다.늙은 호박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

당귀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당귀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오늘은 당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당귀는 약용 식물이며 주로 산에서 채취했으며 최근에는 당귀 효능이 잘 알려지면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당귀는 단풍나무처럼 생..

마가목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마가목 효능 8가지 마가목은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장미목 장미과에 속합니다.새싸의 모양이 말의 이빨과 닮았다고 해서 마아목으로 불리다가 마가목이라는 이름이 되었습니다.마가목은 관상용으로 쓰이기도 하고..

시서스가루 효능 7가지 복용법 [내부링크]

시서스가루 효능 7가지 복용법 시서스가루 효능 7가지 복용법 시서스가루에는 요즘 언론에 보도된후 인기가 참 많죠 뜻은 담쟁이덩굴이라고 합니다.인도 동부아프리카 남부아프리카등 열대 지방에서 재배되고 인도..

그라비올라 효능 6가지 [내부링크]

그라비올라 효능 6가지 그라비올라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 오늘은 그라비올라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그라비올라는 면역력에도 좋고 폐암에도 좋습니다.그라비올라는 브라질 원주민들이 신이 인..

수세미 효능 6가지 먹는법 [내부링크]

수세미 효능 6가지 먹는법 수세미 효능 수세미는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식물이고 수세미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수세미는 우리나나의 중부 지방에서 재배가 많이 됩니다.수세미는 식이섬유..

레몬밤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레몬밤 효능 7가지 레몬밤 효능 7가지 레몬밤은 이름이 독특합니다.레몬향이 나는 허브 식물입니다.북아프리카나 유럽 그리고 서아시아에서 시작 되었지만 지금은 세계적으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레몬 밤은 이피..

황기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황기 효능 7가지 황기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기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황기는 콩과에 속하며주로 약호가 있는 뿌리를 이용합니다.황기는 여름철 몸 보신으로 먹는 삼계탕에도 빠지지 않고 들어 갑니다..

박하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박하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오늘은 박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박하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박하는 다년생 초본이며 풀전체에 털이 있으며 향기가 좋습니다. 또 박..

송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송담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송담은 소나무 덤쟁이널쿨을 이야기 합니다.송담은 소나무에 기생하면서 소나무의 좋은 성분을 흡수 합니다.그리고 송담은 한의학에서 낙석 별려 라고 불리며 차가운 성질..

산수국 효능 [내부링크]

산수국 효능 산수국은 토상산이라고도 합니다.장미목 범의 귀과인 꽃수국이며 꽃말은 변하기 쉬운 마음을 이야기 합니다.산수국은 성질은 서늘하고 맛은 맵고 신편입니다.그럼 산수국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

블랙커런트 효능 먹는 법 [내부링크]

블랙커런트 효능 먹는 법 안녕하세요 라니입니다.오늘은 블랙커런 효능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블랙커런트는 열매는 아니고 카페에서 음료로 출시 되었기도 합니다.블랙커런트는 베리 계열의 과일이며..

노루궁뎅이 버섯 차 효능 [내부링크]

노루궁뎅이 버섯 차 효능 노루궁뎅이 버섯은 여름이면 더욱 심해지는 대표 염증질환 역류성식도염에 도움이 됩니다.그러 역류성 식도염은 왜 걸리는 걸까요? 우리가 음식물을 먹게 되면 위에서 위산이 분비되어 소..

자색양파즙 효능 [내부링크]

자색양파즙 효능 안녕하세요 라니 입니다 오늘은 자색양파즙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양파를 즙으로 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일반 양파와 비교해서 어떻게 다를까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양파즙을 챙..

와송 효능 7가지 먹는법 [내부링크]

와송 효능 7가지 먹는법 오늘은 와송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와송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돌나물과에 속하며 여러해살이풀입니다.와송은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 또는 소나무 꽃과 닮았다..

매실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매실 효능 7가지 오늘은 매실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매실은 6월 말쯤에서 채취하고 가장 영양이 많아 7월의 제철 음식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매실은 탐낼 만큼 아름다운 꽃과 열매를 맺는 나무의 열매라는..

메밀차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메밀차 효능 8가지 오늘은 메밀차 효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메밀은 쌍떡잎식물 마디풀과에 속하는 핸해살이 풀입니다.메밀차는 메밀로 밥을 지은 이후에 말린 이 것을 볶어서 물로 끟여 드십니다.메밀차에는..

갈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갈치 효능 8가지 오늘은 갈치 효능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갈치는 성장발육을 도와주며 성장기 어린이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질환의 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갈치는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뿐만 아니라 온아열대..

아티초크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아티초크 효능 7가지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아티초크는 방송에 보도 되면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아티초크는 슈퍼푸드라고 불릴정도로 효능이 뛰어 납니다.그럼 구체적인 아티초크 효능을 알아..

파프리카 효능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원산지가 중앙아메리카이고 여러가지 색깔로 나위어 집니다.파르리카는 약간의 단맛과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파프리카는 피망과 구분하는 것이 피망은 매운맛을 지나고 있으며..

월계수잎효능 [내부링크]

월계수잎효능 월계수잎은 쌍떡잎식물 녹나무목 녹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을 이야기 하고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월계수잎은 고대그리스인이나 로마인들에게 영광과 승리의 상징이기도 합니다.보통 육류나..

아주까리효능 [내부링크]

아주까리효능 아주까리는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대극과의 한새살이풀이며 피마자 피마주로 부르기도 합니다.아주까리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인도이고 온대기후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아주까리는 이질에 효능이..

고본효능 [내부링크]

고본효능 고본은 산혈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약초의 밑동이 벼가 마른것과 비슷하다고 해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고본은 두통 발열 해수 가래 콧물에 효능이 있습니다.전국의 깊은 산골에서 자생하며 강원도와..

초당옥수수효능 [내부링크]

초당옥수수효능 여름이 되면서 다이어트에 더욱 관심이 많이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초당옥수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와 비교하면 당노가 뛰어나고 식감..

제호탕효능 [내부링크]

제호탕효능 제호탕은 여름내 마시면 더위를 타지않아서 옛어르신들이 어렵게 구한 얼음나 냉수에 타서 마셨다고합니다.제호탕은 생각 매실청 계피로 만듭니다.그리고 조선시대에 왕실에서 건강음료로 많이 사용 했..

입덧에좋은음식 [내부링크]

입덧에좋은음식 임산부들이 입덧이 심하게 되면 먹는 음식에 많이 민감합니다.입덧은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가장 심하며 개인마다 입맛도 다르며 취향이 다릅니다.입덧은 뱃속에서 아기가 불안정한 상태를 엄마에게..

비염에좋은약초 [내부링크]

비염에좋은약초 날씨가 쌀쌀해지거나 비염에 시달리는 분들은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비염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증등을 동반 합니다.한의학에서는 비색 비루증이라고도 합니다.비염은 오장육부의 전실질..

구기자효능 [내부링크]

구기자효능 구기자는 3대명약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구기자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고지베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인삼과 하수오와 함꼐 3대 명약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구기자는 성숙한 과실로 여름부터..

컴프리효능 [내부링크]

컴프리효능 컴프리는 영국의 식물학자 헨리 다블디가 기적의풀이라고 그 효능에 대해 설명한후 유명해 졌습니다.컴프리는 코카서스 지방의 야생목초이며 이 잎을 잉용해서 말린밀가루와 섞어서 러시아의 흑빵을..

임신성당뇨 [내부링크]

임신성당뇨 오늘은 임신성 당뇨병에 대하 알아 보겠습니다.평소 건강한 여성도 혈당수치가 높아질수가 있습니다.임신성 당뇨는 임신 중 임신중독증에 빠질수도 있습니다.보통 100명중 3명이 경험을 한다고 합니다..

호랑가시나무효능 [내부링크]

호랑가시나무효능 호랑가시나무 남쪽지방에 해안가 주변에서 살고있는 가로수나 정원수로 또는 집 울타리용으로 사용하는 나무입니다.그리고 천연기년물로 지정된 군락도 있을 정도도 있지만 효능을 잘 알려 져..

혈당스파이크 [내부링크]

혈당스파이크란 오늘은 혈당스파이크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혈당은 매순간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그리고 식사후에 갑자기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는다면 한번쯤 내몸을 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혈당이 오르..

명이나물효능 [내부링크]

명이나물효능 명이나물은 외떡잎식물 백합과에 속하고 정식 명칭은 산나물입니다.명이나물은 보릿고개떄 목숨을 이어주던 풀이라고 해서 이름이 붙혀졌습니다.명아나물은 부추나 달래처럼 독특한 냄새와 매운맛을..

콩비지효능 [내부링크]

콩비지효능 콩비지는 콩으로 두부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를 말하고 두부박이라고 합니다.맛은 고소하고 담백하며 찌개나 전으로 많이 사용합니다.그럼 콩비지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혈관건강에 도움..

간에좋은음식 [내부링크]

간에좋은음식 간이 약하면 집중력이 떨어지며 잘놀라고 화를 잘 내개됩니다.또한 얼굴이 검게 되거나 눈이 쉽게 피로를 느끼고 노랗게 되기는도 합니다.간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지방질이..

마삭줄효능 [내부링크]

마삭줄효능 마삭줄은 우리나라 남쪽지방 어데이서나 자라는 덩굴 식물입니다.마삭줄은 돌이나 나무를 감고 올라가서 나무를 말라주게 하기도 합니다.마삭줄은 협죽도과에 딸린 상록성 덩굴식물이 입니다.또 마삭..

금은화효능 [내부링크]

금은화효능 금은화라고 불리는 인동초는 효능이 뛰어나서 헌방과 민간에서 예로부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인동은 널쿨이 살아서 충운겨루에도 시들지 않아서 생기게 된 이름입니다.금은화라는 이름은 처음 피..

면역력에좋은차 [내부링크]

면역력에좋은 차 면역력이 저하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노화.스트레스.수면부족 식사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특히난 가을과 겨울 겨울과 봄사이 환절기에 감기나 여러가지 호흡기질환등으로 질병이..

차전차피효능 [내부링크]

차전자피효능 차전자피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주로 재배되는 곳이 인도의 플랜타고라는 씨앗에서 유래한 수용성 섬유질입니다.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이야기 합니다.변비를..

당뇨에좋은약초 [내부링크]

당뇨에좋은 약초 당뇨는 만성질환이고 췌장에서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고 우리 몸이 인슐린을 사용하지 않을때 생기는 질환입니다.당뇨병은 여러가지로 분류됩니다.동의보감에서 당뇨병에 탁원한 효능을..

바디나물효능 [내부링크]

바디나물효능 바디나물 미나릿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바이나물은 우리나라 중무 이남의 산과들 습지 근처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바디나물은 전호라는 약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잎은 매우크고 어긋나..

베르베린효능 [내부링크]

베르베린효능 베르베린은 오래전부터 다양한 치료효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베르베린은 매자나무류속 껍지에 있는 노란물질을 이야기 하며 염색재료와 약재로 많이 사용됩니다.매자나무 속껍질에 있는 베르베린의..

물푸레나무효능 [내부링크]

물푸레나무효능 물푸레나무는 유럽의 최고 신인 오딘은 부엉이로변해서 숲가운데 있는 큰 물푸레나무 꼭대기에 세상을 살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또한 우리나라에서도 이 나무를 정자목으로 섬기는 경우도 있습니..

목초액효능 [내부링크]

목초액효능 목초액은 나무로 숯을 만들때 다는 연기가 공기와 접촉하면서 액화되어 떨어진 것을 채위해서 6개월 이상 숙성시켜 독성과 유해물질을 제거한 것을 이야기 합니다.목초액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

탄산수효능 [내부링크]

탄산수효능 탄산수는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했을때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속이 시원하거나 내려가는 느낌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탄산수의 이산화탄소가 위장으로 들어가면서 온도변화로 인해서 부피가 팽창하..

산부추효눙 [내부링크]

산부추효능 산부추는 땅속에 비늘 줄기가 있으며 2~3개의 잎이 나옵니다.부추와 비슷하며 향도 비슷합니다.산부추는 간과 심장에 좋으며 위를 보로하고 위의 열을 없애줍니다.산부추는 수술은 6개이며 화피보다..

불러드오렌지효능 [내부링크]

블러드오렌지효능 블러드오렌지는 껍질은 귤같이 생겨서 큰 귤모양으로 되어 있고 껍질 색은 감처럼 빨간 주황빛을 뜁니다.제주도에서 재배가 가능하며 비타민c.항산화,베타 카로틴,엽산과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식초효능 [내부링크]

사과식초효능 사과식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변비를 완화하고 소화를 개선해 주며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최근에 여러가지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과식초의 효능을 증명 했습니다.사과식초에는 비..

동아효능 [내부링크]

동아효능  동아는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식물이고 동과하는 명칭으로 불립니다.그리고 인도가 원산지이고 동아는 타원형의 생김새가 특징입니다..보통 죽이나 김치등의 재료로 많이 사용..

머위뿌리효능 [내부링크]

머위뿌리효능 머위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이며 우리나라 전지역 산록의 다소 습기가 있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집주변이나 울타이 주변에 심거나 작물로 재배가히고 합니다. 머위는 동의보감에 성질이 따..

벌나무효능 [내부링크]

벌나무 효능 벌나무는 해발 600미터 이상에서 자랍니다.습기찬 골짜기 또는 게곡부위에 자생하고 오동나무잎처럼 넓습니다.벌나무는 간에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산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채취해서 지금은 거..

누에콩효능 [내부링크]

누에콩효능 누에콩은 잠두콩으로 알려져서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누에콩은 연한 자주색에 검게 반점이 있으며 나비모양이 꽃이 달려 있습니다.누에콩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이며 한..

펜넬차효능 [내부링크]

펜넬차효능 펜넬차는 혈압을 낮추어 주고 호흡기 시스템을 보호하며 소화를 개선해 줍니다.또한 신체를 해독해주고 체중감소를 도와 줍니다.펜넬은 한국에서 회향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미나리과 식물이며 보..

닥나무효능 [내부링크]

닥나무효능 닥나무는 뽕나무과의 갈잎크기나무이며 잎은 어긋나고 잎 가장자이에 잔톱니가 있습니다.닥나무는 붓기를 가라 앉혀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닥나무는 약간 달짝지근한 맛이 납니다.닥나무는 한방에서..

징코빌로바효능 [내부링크]

징코빌로바효능 징코빌로바은 은행잎 추출물입니다.징코빌로바는 기억력 강화와 수종냉증개선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됩니다.징코빌로바는 동맥화장에도 도움이 됩니다.징코빌로바는 독일..

수족냉증에좋은음식 [내부링크]

수족냉증에좋은 음식 추위가 찾아오면 손발이 찬사람은 고통받는 분들이 많습니다.수족냉증은 손이나 발이 지나칠정도로 냉기를 느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손과 발이 차가운분들은 위장과 혈관에 문제가 있는 경..

잣효능 [내부링크]

잣효능 잣은 고소한맛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요리 고명으로 많이 사용됩니다.또한 율무차나 수정과 등에 첨가해서 드시기도 합니다.잣에는 단백질과 지방 무기질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잣..

꽁치효능 [내부링크]

꽁치효능 꽁치는 동갈치목 꽁치과에 속하는 난류성 바다물고기입니다.맛은 담백하고 고소하며 10월부터 11월까 제철시기입니다.꽁치는 구이나 조림으로 많이 드시며 통조림으로 가공해서 드시기도 하며 반건조해..

감태효능 [내부링크]

감태효능 감태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에 속하고 우리나라 남해안과 제주도 그리고 일본 등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다시마에는 무기염류와 비타민이 풍부합니다.또한 향미가 독특합니다.감태는 12월에서 3월..

천궁효능 [내부링크]

천궁효능 천궁은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천궁은 중국이 원산지이며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뿌리는 약재로 많이 이용합니다.또한 어린순은 나물로 먹고 뿌리는 약..

겨우살이효능 [내부링크]

겨우살이효능 겨우살이는 독성이 없으며 남녀노소 안심하고 섭취할수 있습니다.다른나무에 기생하면서 자라고 뽕나무,참나무,자작나무,떡갈나무,밤나무에서 주로 기생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겨우살이는 자신이 광..

수국차효능 [내부링크]

수국차효능 수국차는 우리가 흔이 하는 수국을 말려서 만든 것이 아니라 수국차라고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위구과의 낙염복인 차나무의 뿌리나 꽃일을 이용해 만든 감차수국차로 감로차 또는 이슬차라고 이야기 합..

거북손효능 [내부링크]

거북손효능 거북손은 거북이 손과 흡사하게 생겼다고 해서 그렇게 불려 집니다.거북손은 주로 바위틈에서 떼을 지어 번식하고 물속에 플랑크톤을 먹고 삽니다.암수가 한몸에 자우동체이어서 스스로 교미를 합니다..

병아리콩효능 [내부링크]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며 이집트콩이라고 합니다.병아리콩은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을 비롯해서 남아메리카 아프리카.인도에서 걸쳐서 분포합니다.병아리콩은..

쇠뜨기효능 [내부링크]

쇠뜨기효능 쇠뜨기는 줄기의 윗부분이 뱀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뱀밥이라고 합니다.잡초중에 하나입니다.그리고 쇠뜨기는 햇볕이 잘드는 산과 들 길과의 둑 메마르고 경사진 땅등에서 흔히 볼수 있는 번식력 강..

스쿠알렌효능 [내부링크]

스쿠알렌효능 스쿠알렌은 탄소와 수소로 되어 있는 불포화 탄화수소의 일종이며 맥아와 쌀껴 올리브 아마란씨 등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스쿠알렌은 상어의 간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일반적으로 상어의 간에서..

개망초효능 [내부링크]

개망초효능 개망초는 국화과의 망초속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고 4월에서 9월까지 흰색이나 연한 자줏빛으로 꽃을 피웁니다.우리나라에서 순수 토종과 외국에서 귀화된 여러종이 있습니다.개망초는 가지가 많이 갈..

꽃게효능 [내부링크]

꽃게효능 꽃게는 십각목 꽃게과의 갑갈류을 이야기 합니다.그냥 게보다는 헤엄을 잘칩니다.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지방 성분은 적습니다.소화는 잘됩니다.성장..

애엽효능 [내부링크]

애엽효능 애엽은 예전부터 내려오던 설화로 공메게 30일간 쑥과 마늘을 먹게 했다고 하는거 들어 보셨죠.애엽은 약쑥 이라고 하며 동의보감에도 나온답니다.애엽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돌외효능 [내부링크]

돌외효능 돌외는 다년생 덩굴식물이며 한반도와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등에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잎은 보통 5개의 소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열매는 구형 액과로 무르익으면 검푸른 녹색이입니다.잎은 약용으로..

유칼립투스효능 [내부링크]

유칼립투스효능 유칼립투스는 쌍떡잎식물 도금양과에 속하는 교목 또는 상록교목이고 열대지방 뿐만 아니라 오스트레일리아 지방에서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그리스어로 유칼립투스는 아릅답다와 덮인다의 합성어..

토사자효능 [내부링크]

토사자효능 토사자는 새삼의 씨앗이라고 매꽃과의 한해살이 덩굴이고 기생식물입니다.토사자는 하방에서는 여러가지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이용합니다.토사자는 간과 신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한약..

할미꽃효능 [내부링크]

할미꽃효능 할미꽃은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백두옹 혹은 노고초라고 합니다.할미꽃은 약용성분이 뛰어나고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그럼 할미꽃의 구체적인 효능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

초석잠효능 [내부링크]

초석잠효능 초석잠은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북동부 일본등에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석잠풀이 정식 명칭입니다.초석잠은 약용성분이 뛰어나서..

바다포도효능 [내부링크]

바다포도효능 바다포도라고 불리는 바다의 보석입니다.그린캐비어 라고 불리며 철갑상어의 알과 비슷하게 생겨서 불려진 이름입니다.바다포도는 오키나와 사람들이 먹는 다섯가지 해조류중의 하나 입니다.식감과..

자두효능 [내부링크]

자두효능 자두는 7월에서 8월에 먹을수 있는 여름 과일입니다.자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자두는 새콤한 맛을 내고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피부미용에 좋으며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이 뿐..

대마씨효능 [내부링크]

대마씨효능 대마씨는 면역력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언론에 보도 된적이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또한 미국 타임지에서 치근 세계 6대 슈퍼푸드로 소개 되기도 했습니다.대마씨는 햄프씨드라고도 합니다.대마..

진피효능 [내부링크]

진피효능 진피는 운향과에 속하는 귤의 껍질을 이야기 합니다.굴피 또는 홍피 굴자치라고 하기도 합니다.진치는 차의 형태로 많이 드십니다.그리고 약용성분도 뛰어나서 한방에서는 다양한 약재로 사용합니다.그..

계요등효능 [내부링크]

계요등효능 계요등은 냄내사 나기 때문에 쉽게 발견할수 있습니다.꼭두서니과의 여러해살이 넝쿨성 풀이며 식물전체가 닭오줌 같는 독특한 냄새를 풍긴다고 해서 계뇨등이라고 불립니다계요등은 남부지방 산기슭..

적색양배추효능 [내부링크]

적색양배추효능 적색양배추는 건강에도 좋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면역쳬계를 강화해 주고 해독을 촉진해 줍니다.그리고 적색양배추는 주스를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일반 양배추와 비교하며..

콤부차효능 [내부링크]

콤부차효능 콤부차는 홍차버섯을 배양시켜서 찬물에 넣은후 발료시켜 만든 차를 이야기 합니다.콤부차는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다량의 유산균이 만들어지고 체내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콤부차는 폴리페놀과 아미노..

프롤린 유산균 효능 [내부링크]

프롤린 유산균 효능 유산균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우리 몸에 유익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몸에서 안좋은 균은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또한 장 건강이 악화될 경우 신체 면역력이..

애호박효능 [내부링크]

애호박효능 애호박은 1년생의 덩굴성 초본식물로서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로 알려져 있습니다.애호박은 찌개류와 전이나 무침 국수의 고명으로 재료로 사용 되기도 합니다.그리고 애호박에는 식이섬..

붉나무효능 [내부링크]

붉나무효능 붉나무는 전국에 분포해있는 흔한 식물중 하나 입니다.보통산에서도 흔하게 볼수 있으며 가을이 되면 잎이 불게 물들어서 붉나무라고 합니다.또한 잎에는 벌레집들이 달리는 경우가 많으며 오배자라고..

삼백초효능 [내부링크]

삼백초효능 삼백초는 한약명으로 심약이라 하며 십약이라 읾이 붙여진 이유는 10가지 병을 치료한다고 해서 붙여진 것입니다.삼백촌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 분초하고 잎과 꽆이 하얀것이 특징입니..

메밀효능 [내부링크]

메밀효능 메밀은 밀가루의 주성분인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아서 글루텐 프리 파워부드라는 애칭도 있습니다.동의보감에서는 메밍리아 성질은 평하고 냉하고 맛은 달지만 독성은 없어서 내장을 보호한다고 쓰여져..

건포도효능 [내부링크]

건포도효능 건도포는 포도나무에서 완숙해서 과즙당도가 약 25%되 포도를 말린것을 이야기 합니다.건포도는 미국 캘리포니아 그리스 터키 오스트레일라에서 주로 생산되는 것이 생산의 절반 정도 입니다.건포도는..

레시틴효능 [내부링크]

레시틴효능 레시틴은 글리세린 인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레시틴은 프랑스의 고블리라는 화학자가 계란 노른자에 분리해서 고대 그리스어로 노른자를 뜻하는 레키토스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그럼 레시틴은 어떤..

비타민c효능 [내부링크]

비타민c효능 비타민c는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면역기능을 도와주며 피부미용에 좋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사람은 비타민c를 자체적으로 생산할수 없어서 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그럼 비타민c효능을..

나한과효능 [내부링크]

나한과효능 나한과는 중국의 구이린 지역에서 신의 과일로 불립니다.중국에서 약 300년전부터 천연 감미료와 인후통 마르기침등의 치료를 위한 재료로 사용했습니다.나한과는 중국에서 불로장생의 묘약이라고 불..

고비효능 [내부링크]

고비효능 고비는 고사리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크기가 크고 자라는 환경도 산속의 그늘지고 습한 지형에서 자랍니다.고비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따뜻한 동아시아지역부터 고산지대따지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고비..

고삼효능 [내부링크]

고삼효능 고삼은 도둑놈의 지팡이라는 뜻의 너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뿌리의 모양이 지팡이처럼 굵고 길면서 구부러져 있어서 그렇습니다.또한 고삼은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은 차고 맛은 쓰며 독이 없다고 기록..

스테비아효능 [내부링크]

스테비아효능 스테비아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사이풀입니다.습지대나 하천에서 주로 서석하며 스테비아의 감미성분이 설탕의 약300배에 이릅니다.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체하는 천연 감미료..

능소화효능 [내부링크]

능소화효능 능소화는 능소화과의 낙엽성 덩굴식물이고 중국이 원산지 이며 우리나라 중부이남 지역에서 자랍니다.능소화는 여름철에 꽃이 피어서 관상용으로 많이 심고 있습니다.능소화의 꽃말은 소화는 그만 상..

흰강낭콩효능 [내부링크]

흰강낭콩효능 흰강낭콩은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덩굴성 한해살이풀입니다.흰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황련효능 [내부링크]

황련효능 황련은 꺵꺵이풀의 뿌리를 이야기 합니다.꺵꺵이풀은 선황련,무황련 조선황련으로 부릅니다.황련은 매자나무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그리고 원줄기가 없고 뿌리줄기는 짧고 옆으로 자라고 잔뿌리가 달..

용담효능 [내부링크]

용담효능 용담은 용담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우리나라 전 지역의 산지에서 자생합니다.용담은 수염모양으로 자라고 굵고 짧습니다.용담의 수염뿌리는 15센치 까지 자라고 거친 세로 주름이 지며 질감은 연합편입..

율무효능 [내부링크]

율무효능 율무는 외떡잎식물 벼본 화본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입니다.인도나 동남아시아가 원산지 입니다.생긴 모습이 보리와 비슷하고 보리보다는 약간 입자가 더 큽니다.율무는 9월 하순에서 10월 중순경 수..

연근효능 [내부링크]

연근효능 연근은 연꽃의 땅속 줄기를 말하고 10월부터 3월까지 제철입니다.뿌리채소이기도 합니다.연근은 껍질을 벗겨서 구이나 조림 무침 그리고 연근조림등의 다양한 요리로 사용됩니다.겨울철에는 연근을 차로..

꽃송이버섯효능 [내부링크]

꽃송이버섯효능 꽃송이버섯은 백색과 밤새으로 물결모양이고 꽃잎이 모여 있습니다.여름에서 가을사이에 살아 있는 나무의 뿌리 근처나 죽은 줄기에서 자랍니다.꽃송이버섯은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됩니다.작은 꽃..

계지효능 [내부링크]

계지효능 계지는 계피나무의 가지를 이야기 합니다.육계는 발열하는 기능이 있으며 몸음 겁게 하고 팔다리가 아픈 사람에게 좋습니다.계지는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그럼 구체적인 계지 효능을..

소고기효능 [내부링크]

소고기 효능 소고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합니다.요즘음 쉽게 구할수 있기도 합니다.소고기는 에너지원인 단백질 자체여서 먹는 순간 힘이 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또한 철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그럼 소고기..

감국효능 [내부링크]

감국효능 감국은 10월에서 11월 즈음에 노란색 꽃이 가지끝에 모여서 핍니다.그리고 여러가지 국화종 중에 독성이 없고 식용이 가능 합니다.또한 한의학에서 약재로 사용합니다.또한 머리가 어지럽거나 눈이 어둡..

곤달비효능 [내부링크]

곤달비효능 곤달비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깊은산의 습지에서 자라고 풀전체에 털이 없고 뿌리 줄기가 굵습니다.또한 뿌리에 달린 잎은 꽃이 필떄까지 남아 있습니다.잎자루는 길이..

금전초효능 [내부링크]

금전초효능 금전초는 앵초과의 과로항의 전초를 사용해서 만든 약재를 이야기 하고 꿀풀과에 속하는 긴병꽃풀을 대용하기도 합니다.금전초는 약용성분으로 예로부터 한바에서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이용합..

피나무효능 [내부링크]

피나무 효능 피나무는 피나무과 피나무속에 속하는 갈잎큰키나무 입니다.피나무는 키는 20센치 정도 자랍니다.잎은 심장형이고 끝은 매우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톱니가 있습니다.그리고 맥에 갈색털이 있..

찹쌀효능 [내부링크]

찹쌀효능 찹쌀은 찰지고 끈기가 많으며 점미 혹은 나미라고 불립니다찹쌀에는 녹말은 거의 아림로펙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소화는 잘됩니다.긜고 찹쌀은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에 넣어 먹습니다.그럼 찹쌀의 효..

아르기닌효능 [내부링크]

아르기닌효능 아르기닌은 상당량이 신체 내에서 만들어 지고 근육을 만드는 목적의 보충제로 많이 사용합니다.또한 운동중 산화질소를 생성해 주고 혈관을 확장합니다.그리고 나이가 들어 갈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꾸지뽕효능 [내부링크]

꾸지뽕효능 꾸지뽕은 산딸기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꾸지봉은 일반 뽕나무와는 다르게 나무줄기에 가시가 있습니다.꾸지뽕은 산야초의 대명사라고 합니다.6~7월에 잎이 달리고 꽃이 피고 9~10월에 열매가..

국화차효능 [내부링크]

국화차효능 국화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꽃은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국화는 차가운 서리를 이겨내고 꼿꼿하게 서 있는 모슴으로 지조와 절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국화는 다년생 초본이며 민간에서..

곤드레효능 [내부링크]

곤드레효능 곤드레는 고려엉겅퀴란 부르고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초입니다.전국 들판에서 자생합니다.5월부터 6월까지 제철이며 특히 곤드레나물로 한 곤드레밥이 유명합니다.곤드레는 서늘하고 습도가 높은 곳에..

송어효능 [내부링크]

송어효능 송어는 연어목 연어과에 속하는 희귀성 어류입니다.산천어와 동일한 어종이며 산천어는 강에서만 생활한다면 송어는 바다에서 살다가 산란기에 강으로 돌아오는 특징이 있습니다.긜고 보통 7도에서 13도..

당조고추효능 [내부링크]

당조고추효능 당조고추는 고추의 한종류 이며 연구 개발해서 2008년에 개발한 품종입니다.당조고추는 일반 고추에 비해 맵지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생으로 먹기도하고 피클,장아찌.샐러등의 주요 ..

참나물효능 [내부링크]

참나물효능 참나물은 미나리과 여러해살이풀이고 잎이 부드럽고 상쾌한 맛과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참나물은 채소중에서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알칼리성 성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피마자오일효능 [내부링크]

피마자오일효능 피마자오일은 수천년동안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된 식물성 오일입니다.피마지 식물의 씨앗에서 기름을 추출해서 나온것이며 불퀘한 맛을 냅니다.주로 요리용으로 사용됩니다.그리고 효과가 다양해..

밤꿀효능 [내부링크]

밤꿀효능 밤꿀은 밤나무 꽃에서 채취한 꿀을 이야기 합니다 강한향과 비릿하고 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약용성분이 뛰어나며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밤나무꽃이 피는 시기애 다른 꽃이 피면 벌들이 밤꽃에서..

콜라비효능 [내부링크]

콜라비효능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해서 만든 채소입니다 콜라비는 아삭한 식감과 단맛을 내며 식재료나 샐러드의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콜라비에는 비타민c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줄기는 수분 함유량..

생강차효능 [내부링크]

생강차효능 생강은 외떡잎식물 생각와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향은 강하고 매운맛을 가지고 있으며 요리의 향신료오 사용됩니다.생강은 신체의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며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를 개선해 줍니..

지초효능 [내부링크]

지초효능 지초는 다른말로 지치 자초하고 합니다. 지초는 신비로운 약효를 지닌 것으로 여겼으며 산속 깊이 들어가야함 불수 있는 희귀한 식물이라고 합니다.또한 오래묵은 고질병이나 난치병을 치료하고 해독하..

상지차효능 [내부링크]

상지차효능 상지는 뽕나무 가지를 이야기 합니다.뽕나무라는 말은 열매를 먹으면 소화가 촉진되어서 방귀가 잘 나온다고 해서 붙여진 이릅입니다.그럼 상지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1.다이어..

올리브효능 [내부링크]

올리브효능 올리브는 올리브나무 열매이고 지중해 연안 동쪽 연안이 원산지 입니다.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그리고 올리브는 올리브 자체로 샐러드 파스타.피자,등의 재료로 사용합니다.올리브에는 불포..

청국장효능 [내부링크]

청국장효능 청국장은 콩을 발효시켜 무르게 익힌뒤 납두균이 생기게 해서 전통발효 음식입니다.청국장은 발효기간이 2~3일이면 섭취가 가능합니다.청국장은 환이나 가루로 먹을수 있습니다.그럼 청국장의 효능을..

치커리효능 [내부링크]

치커리효능 치커리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고 북유럽이 원산지 입니다.맛은 쌉싸름하고 샐러드로 먹기도 하고 여러가지 식재료로 사용됩니다.치커리의 뿌리는 건조시켜서 가루로 만들어..

홑잎나물효능 [내부링크]

홑잎나물효능 홑잎나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간을 지켜주고 간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식재료입니다.천연 간장약이라고 합니다. 홑잎나물은 낯설기만 한 사람도 있지만 화살나무순은 화살깃 처럼 코르크 낱..

명아주효능 [내부링크]

명아주효능 명아주는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명아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입니다.전국 각지에서 분포하며 기름진 땅에서 서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그리고 명아주에는 로이신과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

캐모마일효능 [내부링크]

캐모마일효능 캐모마일은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가진 허브차로 유럽 북아프리카 북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상쾌하고 달콤한 향을 지니고 있으며 목욕을 할때나 미용등에 많이 사용됩니다.케모마일은 부드러운..

와일드망고효능 [내부링크]

와일드망고효능 와일드망고는 아프리카 망고를 이야기 하며 서부 아프리카가 원산지입니다.체중감량과 지방연소 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이 와일드 망고의 추출물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고구마줄기효능 [내부링크]

고구마줄기효능 고구마는 어디서는 잘 자라며 감자와 더불ㄹ어 남부지방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뿌리채소입니다.고구마는 주로 뿌리는 사용하긴 하지만 최근 줄기와 잎의 영양성분이 알여지면서 고구마줄기로 만..

망고스틴효능 [내부링크]

망고스틴효능 망고스틴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고추나무과의 상록교목으로 열대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슈퍼과일입니다.원사지는 말레이시아 이고 인도네시아 타이완 필리핀 인도 스리랑카등 동남아시아에서..

후추효능 [내부링크]

후추효능 후추는 식탁에서 쉽게 발견 할수 있는 향신료 입니다. 향신료의 황제라고 불리며 인도 브라질 스리랑카등지에서 수확됩니다.후추는 알후추가 다 성장하게 되면 그 열매를 따서 색이 검게 변하고 쪼글쪼..

파파야효능 [내부링크]

파파야효능 파파야는 쌍떡잎시굴 측막태좌목 파파야과의 상록초본 모양 교목이고 열대 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콜럼버스가 파파야를 처음 맛본 뒤 탈콤한 맛을 천사의 열매라고 했습니다.파파야는 비타민c와 베..

크릴오일효능 [내부링크]

크릴오일효능 크릴오일은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기 때문에 언론에 방송된 크릴 오일의 효능을 주목 받고 있습니다.크릴오일은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보다 더 탁월할 뿐만 아니..

크랜베리효능 [내부링크]

크랜베리효능 크랜베리는 북아메리카에서 인기 있는 과일 3가지중 하나 입니다.크랜베리는 주스나 잼등에서 사용됩니다. 크랜베리는 북미지역에서 많이 생산하고 열매는 9월~11월경에 수확하고 칠면조 요리에 소..

락교효능 [내부링크]

락교효능 락교는 부추속에 아스파라스서목 부추과 부추속에 속하는 속씨식물입니다.염교라고도 합니다.원산지는 중국 중동부 이고 베트남이나 인도의 히말라야 지역에서 자생합니다.또한 일보과 중곡등지에서도..

백수오효능 [내부링크]

백수오 효능 백수오는 한반도 재생식물인 박주가리과 큰조롱의 덩이뿌리이고 백하수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큰조롱은 우리나라의 중부 이남의 산 기슭 또는 양지바른 풀밭과 해안의 경사지에서 주로 자생합니다...

토란효능 [내부링크]

토란효능 토란은 땅에서 나는 계란이라는 불리기도 합니다.9월에서 11월까지가 제철입니다.죽어 가는 장을 살리기 위해서 드시면 좋습니다.원산지는 인도에서 동남아시아 지역이라고 알려져 있긴 합니다.토란은..

작약효능 [내부링크]

작약효능 작걍은 우리나라에서 원예용으로 많이 재배하고 있으며 관상화로 꽃을 많이 사용합니다.작약은 꽃의 뿌리를 이야기 하는데 쌍화차의 재료이기도 합니다.원산지는 중국이고 몽골이나 한국 동시베리아등지..

운지버섯효능 [내부링크]

운지버섯효능 운지버섯은 담자균류 민주름버섯목 구멍장이 버섯과의 버섯이고 우리나라에서는 구름버섯이라고 부르고 중국에서는 운지버섯이라고 부릅니다.여러가진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게 약용버..

망개뿌리효능 [내부링크]

망개나무뿌리 효능 망개뿌리는 청미래 덩굴의 뿌리를 이야기 하는데 토복령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약재이며 통풍환화에 해독등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망개나무잎을 이용해서 떡을 감싸기도 합니다.망개나무..

자색당근효능 [내부링크]

자색당근효능 자색당근은 친숙하지 않는 채소입니다.하지만 건강에는 좋아서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쯤 들어 보셨을껍니다.자색당근은 품종개량을 한 채로하고 합니다.우리나라에서는 10년전부터 재배가..

바닐라효능 [내부링크]

바닐라효능 바닐라는 난초과의 상록 다년초이고 디저트에 주로 사용하는 천연 향신료입니다.원산지는 남아메리카 멕시코이고 오늘날은 중앙아메리카.하와이.인도네시아등 세계각지에서 공급할 정도입니다.스페인..

시래기효능 [내부링크]

시래기효능 시래기는 배춧잎이나 무우청을 새끼등으로 잘 엮어서 겨울내에 잘 말린 것을 이야기 합니다.김장을 마무리하고 남은 배춧잎을 사용하기도 합니다.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매달아 두고 말리며 미네랄..

전복효능 [내부링크]

전복효능 전복은 복졸류에 속하는 연체동울이고 고단백이고 저열량식품 입니다.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립니다.또한 중국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을 정도 이니 그당시에는 얼마나 대접받는 식품중 하나라는..

오징어효능 [내부링크]

오징어효능 오징어는 가격도 저렴한 해산물중 하나이고 흔하게 먹을수 있으며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습니다.오징어는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해산물입니다.요즘에는 오징어 가격이 천차만별 입니다.오징어는 동..

전어효능 [내부링크]

전어효능 전어는 가을이 되면 많이 찾는 생선입니다.전어는 봄에서 여름까지 산란기가 맛이 좋습니다.그리고 가을이 되면 거울을 나기 위해 영양분을 축적하기 때문에 살이 오르고 씹히는 맛이 더욱 좋습니다.전..

도꼬마리효능 [내부링크]

도꼬마리효능 도꼬마리는 이름이 여러가지 입니다.창이라고도 합니다.씨앗자를 붙이면 창이자입니다.도꼬마리는 축농증이나 만성비염에 효과가 있습니다.도꼬마리는 8~9월에 채위합니다.열매로 따로 분료해서 약..

말벌주.노봉방주효능 [내부링크]

말벌주효능 말벌주는 고혈압과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말벌주는 언론에서 병을 고쳤다는 일화가 전해 지면서 인기가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말벌주는 말벌의 집에서 만들어 지는데 말벌집을 봉방이라고 하..

말굽버섯효능 [내부링크]

말굽버섯효능 말굽버섯은 말굽을 닮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주로 몸이나 가을에 자라고 아시아지역에 많이 자생하는 버섯입니다.그리고 참나무나 자작나무 황철나무등에서 자라는 어떤 나무에 기생하였나에 따라..

다슬기효능 [내부링크]

다슬기효능 다슬기는 냇가나 계곡에서 많이 잡으로 다녔습니다.올갱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하고 물속의 움담이라고 여길 만큼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다슬기는 물속에서 무리를 지어 사는 연체 동..

수박껍질효능 [내부링크]

수박껍질효능 수박껍질 하면 무엇이 먼저 생각이 나시나요 여름 과일 수박 여름에만 먹으수 있을까요? 수박껍질이 우리 거강에 얼마나 좋은지 알아 보겠습니다.수박껍질은 지방함량이 거의 없으며 수밖은 다이어..

새싹보리효능 [내부링크]

새싹보리효능 새싸보리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면 들어 보셨을 겁니다.새싹보리에는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비타민 칼슘 가바 클로로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후 10~..

오디효능 [내부링크]

오디효능 오디는 장미목 뽕나무과의 식물이고 겨울에 잎이 지는 떨기나무이고 누에를 치려는 용도로 기릅니다.오디는 생으로 먹어도 단맛이 좋고 무엇보다 여름에 우유와 같이 믹서해서 먹으면 먹기에도 편합니다..

산초나무효능 [내부링크]

산초나무효능 산초는 전국의 해발 1000미터 아래의 산지에 자생하거나 심어 키웁니다.열매가 다 익으면 껍질이 터져 새까만 씨앗이 밖으로 튀어 나옵니다.열매의 껍질은 향신료와 약으로 쓰고 씨앗이나 어린잎이..

진귤효능 [내부링크]

진귤효능 진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중 하나 입니다.항산화 성분도 강력하고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또한 풍부합니다.이 성분은 우리 몸속 독소를 유합라하는 활성산소 염증 지방을 억제 하는..

원추리효능 [내부링크]

원추리효능 원추리는 햇빛과 습기가 많고 기름진 땅을 좋아라 합니다. 원추리는 세상살이의 근심을 잊게 하는 나물이라는 망우초라고 부르며 넘나물 이라고도 불립니다.그리고 모애초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가을..

초록콩나물 효능 [내부링크]

초록콩나물 초록콩나물은 머리부분이 초록색입니다.상하거나 독이 있는 콩나물 아닙니다.일반 콩나물에 비해 영양이 훨씬 풍부하고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어떻게 해서 콩나물이 초록색이 된지 궁금하지죠?콩나물..

미인풋고추효능 [내부링크]

미인풋고추 효능 미인풋고추라고 들어 보셨나요?이 고추는 당뇨예방과 치료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 미인고추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당뇨는 여러가지 합병증이 더 무서운..

눈개승마효능 [내부링크]

눈개승마효능 눈개승마는 다른말로 하면 삼나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맛과 식감이 고기같다고 해서 고기나물이라고도 합니다.식감을 쫄깃하고 쌉싸름해서 주로 데쳐서 먹거나 비벼 무쳐 먹습니다.이른..

솔잎효능 [내부링크]

솔잎효능 솔잎은 상록칩엽의 교목인 소나무 잎을 말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중국과 일본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각종 요리의 향과 맛을 내기 위해서 향신료로도 두루 사용되기도 합니다.솔잎에는 여러가지..

카카두플럼효능 [내부링크]

카카두플럼효능 카카두플럼은 과일중에서 가장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효주산 유기농인증을 받은 화장품 원료료강력한 항산화효과를 가진다.또한 피부탄려에 좋으며 브라이트닝 유연성 촉진에도 도움이..

국화차효능 [내부링크]

국화차효능 국화차는 환절기에 좋은 차이고 환절기 면역력을 올려주고 감기도 예방할수 있는 차입니다.민간요법으로 쓰여왔으며 말린 국활르 베게속에 넣어주고 자면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으며 건강증이나..

된장효능 [내부링크]

된장효능 된장은 우리나라의 식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식품중 하나입니다.된장은 역사가 정말 오래 되었습니다.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시애서 부터 문헌이 확인됩니다.주재료가 콩은 초기 철기시대 무렵부터 재배..

우뭇가사리효능 [내부링크]

우뭇가사리효능 우뭇가사리는 한천의 원료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웰빙식품입니다.여러해살이 해조류이고 여름에 번식기입니다.우뭇가사리는 5월에서 6월에 생육해서 4~6월 에 채취합니다.우뭇..

차조효능 [내부링크]

차조효능 차조는 찰기가 있는 조를 말하고 열매가 메조보다 작으며 빛깔이 누렇습니다.차조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또한 들어 있습니다.또한 차조에는 전분 63% 단백질7%정..

숙주효능 [내부링크]

숙주효능 숙주는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콩나물과 비슷하게 새겼으며 녹두가 재료입니다.숙주는 신숙주에서 온것이며 단종에게 충성을 맹세한 육신을 등지고 세조의 공신이 되었으며 그일로 인해 사육신으..

청경채효능 [내부링크]

청경채효능 청경채는 식감이 좋아서 샤브샤브나 볶음 요리의 재료로 사랑받고 있는 배추과에 속합니다.1년생 초본식물이고 중국 배추의 일종으로 중국 음식에 자주 사용됩니다.우리나라의 배추와는 조금 다르지만..

삼치효능 [내부링크]

삼치효능 삼치는 제철이 10월부터 2월까지 입니다.술안주로 인기가 좋으며 등푸른 생선이며 삼치에는 dha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두뇌의 건강증진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뿐만 아니라 무기..

파래효능 [내부링크]

파래효능 파래는 갈파래과에 속하는 해조이고 바다향이 풍부하고 독특한 맛을 냅니다.일본과 우리나라에서 즐겨 먹습니다.비타민이 풍부하고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을떄 파래를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파래의 크..

마늘효능 [내부링크]

마늘효능 마늘은 단군신화에 나왔을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작물중 하나이고 우리나라 여러곳에서 재배 되고 있습니다.한국인들은 마늘을 무척이나 좋아하고 세계1위 마늘 소비국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마늘..

옥수수효능 [내부링크]

옥수수효능 옥수수는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이고 콜롬버스시대에 일글랜드 스페인이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럽으로 전하시킨 벼과의 식물입니다.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면 한번 수확하면 땅의 영양소를 대부분..

개불효능 [내부링크]

개불효능 개불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호불호가 갈립니다.개불은 그럼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빈혈 예방을 한다 개불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철분이..

캐슈넛효능 [내부링크]

캐슈넛효능 캐슈넛은 인도 탄자니아 브라질등에 생산되는 견과류이고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식감이 부드럽습니다.캐슈넛은 맥주 안주이외에도 중식요리에도 사용되고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됩니다.그럼 캐슈넛에는..

팔각향효능 [내부링크]

팔각향효능 팔각향은 중국의 붓순나무과에 속하는 나무에서 나는 열매입니다.우리나라보다는 중국 남부나 인도 등지에서 많이 재배 되고 있습니다.그리고 팔각나무에서 난 열매를 말린 것이 팔각향 이라고 해서..

개똥쑥효능 [내부링크]

개똥쑥효능 개똥쑥은 약용으로 쓰이며 암을 비롯해서 다양한 기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세계적으로 수백종의 개똥쑥이 자라고 있으며 약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약 23종 입니다.개똥쑥에는 비타..

배추효능 [내부링크]

배추효능 배추는 김치로 먹기도 하고 국으로 끓여 먹고 쌈으로도 많이 먹습니다.배추는 아삭아삭한 느낌이 있으며 단맛을 갖고 있고 원산지가 중국 북방지역입니다.배추 재배시 낮은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특성상..

브로콜리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효능 브로콜리는 다이어트에도 좋으면 건강에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챙겨 드시고 있습니다.브로콜리는 배추과의 채소이고 우리나라 식탁에서 흔히 볼수 있습니다.브로콜리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복합 비..

풋사과효능 [내부링크]

풋사과효능 풋사과는 사과가 익기전 4센치 정도의 덜 익은 사과를 말합니다.모양이 아오리사과와 다릅니다.일반 사과와 비교하면 아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생으로 먹기도 하고 분말의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여러..

마가목효능 [내부링크]

마가목효능 마가목 열매와 나무껍질은 페나 기관지 질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천식과 가래 또는 페렴 기관지염 결핵등에도 도움이 됩니다.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러지를 예방하는 효곽 또한..

피스타치오효능 [내부링크]

피스타치오효능 피스타치오는 딱딱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호불호가 갈리는 식감과 독특한 맛때문입니다.피스타치오는 껍질은 아얗고 속은 연두색이고 겉과 속이 다르며 견과류중에..

작두콩차효능 [내부링크]

작두콩차효능 작두콩차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고 도두라고 불립니다열매는 작두같아고 해서 작두콩입니다.원형으로 끝이 뽀족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콩과 비교하면 조금크며 알맹이도 크기가 2~3센치..

굼벵이효능 [내부링크]

굼벵이효능 굼벵이는 딱정벌레 종류의 유충을 통칭해 부릅니다.누에와 비슷하지만 몸 길이가 짧고 두꺼운 통모양입니다.그리고 간기능 개선과 항암에 효과가 있습니다.굼벵이에는 지방,칼슘,칼륨,단백질,지방등이..

달맞이꽃효능 [내부링크]

달맞이꽃효능 달맞이꽃은 바늘꽃과에 속하고 2년생 초본식물입니다.달맞이꽃은 원산지가 남아메리카입니다.달맞이꽃은 뿌리를 약재로 사용합니다.이른 봄에는 어린 싹을 캐서 나물로 무쳐서 먹기도 합니다.달맞이..

달래효능 [내부링크]

달래효능 달래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소산,또는 야산 이라고도 불립니다.달래는 봄나물로 대표적이고 무침이나 나물 전 찌개에도 사용됩니다.달래에는 비타민이나 여러가지..

구찌뽕효능 [내부링크]

구찌뽕효능 구찌뽕은 신선들이 먹었다고 해서 귀한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하늘이 내린 선물이라고도 불립니다.구찌뽕나무는 뽕나무과의 낙엽활엽소교목입니다.구찌뽕은 뽕나무과에 속하고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파인애플효능 [내부링크]

파인애플효능 파인애플은 외떡잎식물 파인애플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이고 아메리카 대륙 열대와 아열대 지역 원산의 상업용 작물입니다.원산지는 남아메리카 북부 중앙아메리카이며 신대륙인 서인도제도에서 파..

쇠비름효능 [내부링크]

쇠비름효능 쇠비름은 한해살이풀이고 밭 근처에서 자라는 잡초로 잎이 말의 이를 닮았다고 해서 마치재 쇠비를을 먹으면 장수한다고 해서 장명채 음양오행설을 말하는 다섯가지 기운 즉 초록빛 잎과 붉은 줄기 흰..

우슬뿌리효능 [내부링크]

우슬뿌리효능 우슬은 소의 무릎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지 우슬뿌리는 과거로 부터 관절치료제로 자주 사용됩니다.그리고 관절염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슬뿌리는 비름과에 속하는 여..

더덕효능 [내부링크]

더덕효능 더덕은 도라지과로 깊은 산속 덤불 속에서 자랍니다.더덕줄기속에는 흰색 유액이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더덕에는 사포닌 이눌린이 함유 되어 있으며 산삼과 비교될 정도로 약효가 높습니다.7~8월에 종..

호두효능 [내부링크]

호두효능 호두는 학계에서 심장병 암 당뇨병 체중관리 탈모등에 좋은 영향을 주고 호두에는 단백질 비타민 오메가3 징방산이 들어 있으며 레시틴 기름이 들어 있습니다.호두의 원산지는 인도와 카리브해 주변으로..

루꼴라효능 [내부링크]

루꼴라효능 루꼴라는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이고 루카의 일종입니다.유채과의 한해 살이풀이고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채소입니다.맛은 씹었을때 첫맛은 고소하고 뒷맛은 쌉싸름하면서 겨자처럼 톡쏘는 약..

검은팥 효능 [내부링크]

검은팥효능 검은팥은 거두라고도 합니다.대장 건강을 지키는 천연 장 청소부라고도 불리는 팥 특히나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내 유익슌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 또한 풍부합니다.팥은 보통 붉은색을 생각하지만..

쑥효능 [내부링크]

쑥효능 쑥은 영양성분이 높으며 여러가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녹즙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쑥은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이고 식력도 강하고 각지에 자생하고 있습니다.3월경이 제철이고 상처나..

백단향효능 [내부링크]

백단향 효능 백단향은 화병이나 공황장애에 효과가 있습니다.백단은 샌들우드 또는 백단으로 불립니다.인도나 인도네시아등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상록 소교목의 단향과 식물입니다.백단나무는 인도에서 자라..

진생베리효능 [내부링크]

진생베리효능 진생베리는 인삼의 열매이고 효능또한 좋습니다.뿌리부터 열매까지 다양하게 사용됩니다.언론에서 보도되면서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면역력 강화 뿐만 아니라 혈행의 개선을 도와줍니다.이외에도..

커피생두효능 [내부링크]

커피생두 효능 커피생두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커피생두는 로스팅전의 녹색커피콩을 말하는 것입니다.로스팅을 하고 나면 옥색이었던 콩이 짙은 갈색으로 변화하면서 맛이 생기고 향도 납니다.하지만 볶..

머위효능 [내부링크]

머위효능 머위는 봄나물의 한 종료이며 다소 습한 지역에서 무리지어 자랍니다.한의학에서는 볻두채라고 불립니다.머위에는 철,지방,칼슘,섬유질,비타민a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머위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고..

결명자차효능 [내부링크]

결명자차효능 결명자는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보통 보리차로 끓여서 마시는데 식욕을 자극해 주고 먹기에도 편한 건강차입니다.결명자는 눈에 좋은 약재이고 눈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딸기효능 [내부링크]

딸기효능 딸기는 여름 과일중 하나이고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1월에서 5월이 제철이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미넬랄도 풍부하며 또다른 딸기의 효능..

팽이버섯효능 [내부링크]

팽이버섯효능 팽이버섯은 밀명 겨울버섯이라고 불립니다.팽이버섯은 비타민b1과 키토산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팽이버섯은 체내불순물을 배출하게 해줍니다.단백질도 높아서 식물성 소고기라고 불립니다.팽..

연자육효능 [내부링크]

연자육효능 연자육은 연꽃의 성숙한 종자로 저수지와 같은 연못에서 자라는 수생식물이고 뿌리는 연근이라고 합니다.연자육의 수확시기는 9월에서 10월이고 식감이 오독오독하고 연잎으로 만든 차와 함께 연자육..

칡효능 [내부링크]

칡효능 칡은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 지대가 낮은 산과 들에서 자라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추운 겨울철에도 죽지 않고 칙의 뿌리는 길이가 2~3m정도 입니다.흙속의 진주라고 할 정도로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꼬막효능 [내부링크]

꼬막효능 꼬막은 돌조개과에 속하고 11월 부터 3월까지 제철입니다.꼬막은 물결 무늬가 선명하고 윤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꼬막에는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꼬막은 우리몸에 어떻게..

질경이효능 [내부링크]

질경이 효능 질경이는 쌍떡잎식물 질경이목 질경이과에 속하는 여거해살이풀입니다.나쁘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랍니다.질경이는 뿌리와 잎은 국이나 나물등으로 사용합니다.또한 말린 씨앗은 차전차라고 합니..

맥문동효능 [내부링크]

맥문동효능 맥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초이며 관엽식물에 속합니다.그리고 일본 중국 한국등지에 분포합니다.추위에 잘 견디고 가물어도 잘 자랍니다.차로 달여서 먹으며 뿌리는 한약재로 사용합니다.허약한..

두충효능 [내부링크]

두충효능 두충은 벌레이름 같기도 하죠 한국과 중국에서 서식하는 약용식물 입니다.두충은 잎과 수피를 채취해서 약재와 차로 주로 마십니다.두충은 신장과 간을 윤택하게 해주고 강정제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홍화씨효능 [내부링크]

홍화씨효능 홍화씨는 산이나 들판에서 초여름에 쉽게 볼수 있는 쌍떡잎 식물 국화과에 속합니다.전통적으로 민간요법이나 염료등에서 귀중한 대접을 받았습니다.7월에서 8월경 노란꽃이 가지끝에 1개씩 달립ㄴ다...

참마효능 [내부링크]

참마효능 참마는 마라는 식물은 숲속이나 산지등에서 자라나는 덩굴성 식물이고 마와 참마로 구분 됩니다.참마는 산에 있는 약이라 불릴만큼 건강한 뿌리채소 입니다.참마는 흰색을 띠며 안토크산틴 성분이 들어..

키토산효능 [내부링크]

키토산효능 키토산은 새우나 게 껍질 오징어 중골에서 추출하는 동물성 식이섬유입니다.변비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건강에도 좋아서 키토산 효능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그리고 건강을 생각..

케일효능 [내부링크]

케일효능 케일은 지중해 연안 원산지로 2000년 이상이나 옛날 부터 재배된 십자화과의 채소이고 케일은 자극이 적고 먹기 쉬운맛이고 연간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재배하고 수확량도 많습니다.베타카로틴 성분이 충..

오미자효능 [내부링크]

오미자효능 오미자는 신맛 단맛 매운맛 짠맛 쓴맛등 다섯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는 이름이 붙여 졌습니다.그리고 오미자에는 사과산,고미신,스트럼,시장드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오미자는 비탈진 곳..

우엉차효능 [내부링크]

우엉차효능 우엉차는 건강음료중 하나이고 국화과에 속하며 두해살이풀이며 본초강목에 나와 있는 것은 오장의 나쁜기를 제거하고 중풍이나 머리에 나는 종기나 가래등을 다스립니다.꽃은 7월~8월 사이에 피고 열..

체리효능 [내부링크]

체리효능 체리는 항산화제를 포함해서 불면증이나 관절 통증과 배 지방감소등에 도움이 됩니다.체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배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한연구에 따르면 고지방 사료..

자몽효능 [내부링크]

자몽효능 자몽은 서인도제도의 바베이도스가 원산지 이고 그레이프프루트가 표준어입니다.자몽은 귤이나 오렌지와 생김새가 비슷하고 포도와 비슷한 향이 나고 귤모양처럼 둥글고 지름이 10~15센치 정도 입니다...

유근피효능 [내부링크]

유근피효능 유근피는 참느릅나문의 뿌리 속껍질을 이야기 합니다.강가나 산기슭에서 자라고 일존,중국.대만에 분포하고 있습니다.어린잎은 식용으로 사용되고 속껍질은 주로 봄에 채쥐하며 잘말려서 약재로 사용..

와송효능 [내부링크]

와송효능 와송은 한방에서는 약재류의 하나이고 지붕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습이 마치 소나무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와송은 탑송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여름철에 채취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와송..

해바라기씨효능 [내부링크]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씨는 몸에 좋으며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 입니다.국화과의 쌍떡잎 속씨식물이고 향일화 조일화라고 부릅니다.해바라기씨는 수족냉증과 암치유,성인병완화 건절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정향효능 [내부링크]

정향효능 정향은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이며 카레의 향신료중 하나이고 다른 향신료을 혼합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정향은 기원전 인도와 죽국에서 살균 소독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정향은 정향나무과에 속하는..

수세미효능 [내부링크]

수세미 효능 수세미는 박과의 1년생 덩굴성 식물이고 열대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오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어린 수세미는 식용하고 다 자라 성숙한 것은 과육속에 섬유질 망상조직이 발달하게 되면 수세미로 사..

곶감효능 [내부링크]

곶감효능 옛날 전래동화에도 나왔던 곶감 아이 달래는데 이용했던 곶감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기관지염에 도움이 된다 곶감 표면에 보면 하얀 가루..

복분자효능 [내부링크]

복분자효능 복분자는 요강이 소변 줄기에 뒤집어진다고 하여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과 항아리인 분을 합해 복분자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복분자는 5~6월에 흰색 꽃이 피며 7~8월에 검은색 열마가 익습니다.고..

사과대추효능 [내부링크]

사과대추효능 사과대추는 일반 대추보다 2배정도 되는 크기 이며 당도가 높아서 수박이나 딸기등 과일보다 단맛이 많이 납니다.그리고 일반대추보다 건강에도 좋습니다.사과대추는 9월에서 10월에 잠시 맛 볼수..

무효능 [내부링크]

무효능 겨울 무는 인삼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옛날 먹을 것이 없을 때 부족했던 겨울에 무를 잘 먹었다고 합니다.무는 국 끓여 드시거나 나물로 먹고 조려 먹고 장아찌로도 먹습니다.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기름효능 [내부링크]

들기름효능 들기름은 1년생 들깨를 압착해서 추출한 기름으로 만듭니다.성분을 보면 포화지방산이 10%이고 불포화지방산이 90%이며 리놀렌산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유방암이나 대장암 증식을 억제해주고..

과메기효능 [내부링크]

과메기효능 과메기는 겨울철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합니다.청어로 만든 과메기가 더 기름기가 많고 윤기가 있다고 합니다.과메기는 겨울철 별미입니다.과메기에는 오메가3,헥산,비타민 성분이 풍부..

홍시효능 [내부링크]

홍시효능 홍시는 떫은 맛이 강한 생감을 인위적으로 건조 해서 만들어서 만듭니다.홍시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가을과 겨울철에 즐겨 드시기도 합니다.홍시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민트효능 [내부링크]

민트효능 민트는 사탕이나 껌등 시원한 맛을 낼때 허브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민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이지만 현재는 세게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건강에도 좋으며 항산화 효과도 매우 뛰어 납니다.그럼 이..

꿀효능 [내부링크]

벌꿀효능 꿀은 기원전 3000년부터 이집트인들이 꿀을 중요한 치료제로 사용했습니다.신의 음식이라고 불릴 정도 입니다. 한마리의 여왕벌을 중심으로 채밀되는 꿀은 10~13키로 정도 입니다.꿀은 끈끈하고 액체로..

약쑥효능 [내부링크]

약쑥효능 약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해 줍니다.약쑥은 약성이 높기 때문에 임금에게 올리는 약재라고 할 정도로 약성은 뀌어 납니다.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쑥은 비타민과..

부추효능 [내부링크]

부추효능 부추는 동의보감에서는 구체라고 합니다.이른 봄에서 여름에 나오는 것이 가장 연하고 맛이 좋습니다.부추는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부추를 즐겨 먹으면 부부 사이가 좋아 진다고 하는 말도 있습..

구절초효능 [내부링크]

구절초 효능 구절초는 어머니의 사랑이라는 꽃말이 있습니다.쌍떡잎식물이고 국화과의 한 종류 입니다.그리고 선모초라 불리기도 합니다.구절초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고 성질은 따뜻합니다.그래서 혈..

익모초효능 [내부링크]

익모초효능 익모초는 꿀풀과에 속하고 어머니에게 이로운 풀이라는 뜻의 이름입니다.익모초는 옛날부터 한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약용식물이고 맛은 쓰며 몸에는 좋습니다.원산지는 일본 대만 중국등에서 서식합니..

청국장효능 [내부링크]

청국장효능 청국장은 콩을 원료로 만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 식품입니다.청나라에서 배워왔다고 해서 청국장이라고 불립니다.전국장이라는 별명도 있는데 이것은 바쁜 전시에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해..

백년초효능 [내부링크]

백년초 효능 백년초는 4~5월경에 열리며 5월에서 6월결에는 열매에 꽃이 핍니다.그리고 그 이후에 꽃이 지면 열매가 커지게 됩니다.열매가 익으면 수확해서 먹게 됩니다. 백년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기도..

시금치효능 [내부링크]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명아주과에 속하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시금치는 세계 슈퍼푸드로 선정 되어 있습니다.시금치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빈혈개..

사포닌효능 [내부링크]

사포닌 효능 사포닌의 화학적으로 배당체라고 불리는 화합물입니다.항방약에서는 강심제나 이뇨제로 사용되며 특히난 인삼의 유효 성분이기도 합니다.그럼 사포닌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식초효능7가지 [내부링크]

감식초효능 감식초는 감을 숙성 시켜 만들어서 신맛을 내며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해 줍니다.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감식초에는 피로회복을 해주고 식욕을 촉진해 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감식초에..

쟈스민차효능 [내부링크]

쟈스민차효능 쟈스민은 향기가 그윽하고 감미로와서 즐겨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신의 선물이라는 이름의 유래에서도 알수 있듯이 향수를 비롯해서 아로마 오일로도 많이 사용 되고..

생강효능 [내부링크]

생강효능 생강은 향이 강력하고 요리나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이 즐겨 찾습니다.생강은 절여서 드시기도 하고 날 것 그대로 드시기도 합니다.여러가지 방법으로 생강을 즐기십니다.생강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오크라효능 [내부링크]

오크라효능 오크라는 아프리카 북동부 지역이 원산지이고 이집트에서는 나일강 하류에서 재배되었고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었다는 채소 입니다.모양은 뽀족하고 길어서 여자 손가락을 닮았다고 해서 레이디핑거..

레몬효능 [내부링크]

레몬효능 레몬은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이며 독특한 맛으로 요리나 음료 등에서 찾아 볼 수 가 있습니다.레몬에는 비타민과 칼슘,철,마그네슘,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레몬은 약으로도 사용되었으며..

영지버섯효능 [내부링크]

영지버섯효능 영지버섯은 한방에서 최고의 버섯이라고 할 정도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아실껍니다.영지버섯은 다공균과에 속하며 불로초라고 합니다.약용버섯으로 유명하고 현재 꾸준히 사랑받는 슈퍼푸드..

단삼효능 [내부링크]

단삼효능 단삼은 빨간색의 삼이고 적삼이라고도 불립니다.뿌리가 붉은색을 띠는 단삼은 5삼중 하나 입니다.옛날 부터 약용으로 사용되고 동의보감에서도 기록을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습니다.단삼은..

당귀효능 [내부링크]

당귀효능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우리나라나 중구 일본등에 분포 되어 있습니다.당귀는 옛 중국인드이 전쟁텅에 나간 남편의 품속에 당귀를 넣어 준것에서 유래 했으며 기력이 다했을 때 당..

아보카도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아보카도효능 아보카도는 영양분도 많지만 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인기가 있기도 합니다.아보카도는 슈퍼푸드중에 하나이며 과일의 보석이라고도 불립니다.아보카도에는 여러가지 비..

매스틱검효능 매스틱가루 [내부링크]

매스틱효능.매스틱가루 효능 매스틱은 나무에 칼집을 냈을 때 수액이 흘러 나오는 모습이 눈물 같다고 해서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언론에 많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유명해..

호박씨효능 [내부링크]

호박씨효능 호박씨는 견과류에 속하며 영양가가 좋고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호박씨는 박과류이며 영양가가 높고 남성들에게 더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옛날부터 민간에서는 기침이 심할 때..

보이차효능 [내부링크]

보이차효능 보이차는 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차나무 잎을 발효시킨 중국 전통 발효차입니다.보이차는 향과 풍미가 좋습니다.보이차는 원산지는 중국의 운남의 차마고도 지역입니다.차나무의 잎으로 만들며..

상추효능7가지 [내부링크]

상추효능 상추는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상추는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상추는 구입해서 바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오랫동안..

칸탈로프멜론효능 [내부링크]

칸탈로프멜론 효능 칸탈로프멜론은 원산지가 이란과 페르시아 지역입니다 그리고 칸탈로프멜론은 덩굴성 식물인 멜론의 한 종류입니다.과일이라기보다는 약용식물로 많이 재배 되어져 왔습니다.유럽으로 수입되면..

아마씨효능 [내부링크]

아마씨효능 아마씨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이면 한해살이 풀입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와 지방산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여..

팥효능 9가지 [내부링크]

팥효능 팥은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고 쌍떡잎식물입니다.팥은 떡이나 빵의 고물과 속으로 쓰이기도 합니다.옛부터 조상들이 악귀를 쫒기 위해 팥죽을 만드러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액운을 물리치기..

바나나효능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바나나는 열대나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가 가능 합니다.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이 트립토한이 풍부합니다.바나나를 먹는 거 많으..

깻잎효능 [내부링크]

깻잎효능 깻잎은 우리나라에서만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들깨속에 속하는 들깨의 잎사귀를 일컷는 말이기도 합니다.깻잎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깻잎은 쌈을 싸먹기도..

골드키위효능 [내부링크]

골드키위효능 골드키위는 다래나무과에 속하는 키위의 한 종류입니다. 뉴질랜드에서 개발 된 품종이며 속이 노랗고 맛은 녹색 키위보다 더 달고 단 맛을 풍기는 과일입니다.골드키위는 잼이나 주스 또는 아이스크..

강낭콩효능 [내부링크]

강낭콩효능 콩은 종류가 아주 다양한데 콩은 스페인에 의해 북동쪽으로 유럽으로 운송 되어졌는 오늘날은 유럽이나 중동 그리고 아메리카등 여러 대륙에서 재배 되고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강낭콩에 대해 알아 보..

귀리효능 [내부링크]

귀리효능 귀리는 연맥또는 작맥이라고 불립니다.그리고 서양에서는 다양하게 소비되고 있습니다.쌀과 보리와 비슷한 형태를 지니고 있고 밀과 보리와 같은 벼목 식물입니다. 귀리는 거칠고 꺼끌한 식감을 가지고..

구기자효능 [내부링크]

구기자효능 구기자나무는 가지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아시아 전역에 분포합니다.가늘고 회백색을 띠고 줄기를 가시가 있습니다.잎은 녹색입니다.열매는 타원형의 장과로 8~10월에 밝은 붉은 색으로 익습니다...

대추효능 [내부링크]

대추효능 대추는 가을철에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건강에 좋으며 홍조 라고도 불립니다.남유럽이나 서아이시가 원산지입니다.고려시대 이전 교역을 통해서 들어 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리고 한방에서도 많이 사..

흑미효능 [내부링크]

흑미효능  흑미는 블랙푸드중 하나 이며 검은색깔을 띠면서 약미 라고도 합니다.중국과 태국이 원산지이며 백미와 섞어서 밥을 지어 먹기도 합니다. 흑미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칼슘,인,철분과 미네..

단감효능 [내부링크]

단감효능 단감은 가을이 제철이고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입니다 단감은 탄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떫은 맛이 있는 감은 숙성한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단감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

까마중효능 [내부링크]

까마중효능 까마중은 가지과의 일종이며 열매는 가지와 가까우며 모양은 동그란 편입니다.까마중이란 이름이 생긴 이유가 까까머리 스님에서 나왔다는 말도 있습니다.어린 잎은 주로 나물로 해서 많이 먹으며 성..

무화과효능 [내부링크]

무화과효능 무화과는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었다고 합니다.여성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무화과는 8월에서 10월까지 제철과일입니다.비타민과 단백질 그리고 여러가지 섬유질 성분을 포함 하..

클로렐라효능 [내부링크]

클로렐라효능 클로렐라는 플랑크톤의 일종이며 민물에서 자라는 녹조류입니다.일본에서는 50세이상 되는 인구의 70%가 클로렐라에 관련한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그 효능을 뛰어납니다.클로..

도라지효능 [내부링크]

도라지효능 도라지는 기관지 건강에 좋으며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도라지에는 이눌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기관지 염증에도 무척 좋습니다.기관지가 약해서 기침이 자..

송이버섯효능 [내부링크]

송이버섯효능 송이버섯은 가을 송이이며 신선의 음식이라고 불릴 정도로 귀한 먹거리 중 하나 입니다.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귀한만큼 가격도 비쌉니다.자라는 환경도 여러 조건이 맞아야 잘 자랍니다.그럼..

미역귀효능 [내부링크]

미역귀효능 미역귀는 미역의 포자를 만들어 분출하는 부분이고 미역포 자엽이라고도 합니다.반찬으로 자주 사용되고 해조류라고 칼로리도낮으며 영양분은 높은 편입니다. 미역귀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쟈스민차효능 [내부링크]

쟈스민차효능 쟈스민차는 향도 좋으며 순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허브차 이며 신의 선물이라고 할 정도로 유용하게 사용되며 향수나 아로마 오일의 주재료도 사용됩니다.쟈스민차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

마테차효능 [내부링크]

마테차효능 마테차 마테라는 잎을 건조시켜서 잘 부숴서 만든 차입니다.마테차에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일반차와 비교해서 폴리페놀 성분이 약 3배 정도 많이들어 있습니다.브라질이나..

페퍼민트효능 [내부링크]

페퍼민트효능 페퍼민트는 여러가지 재료로도 사용되고 멘톨 성분이 대표 적인것이 사람들이 잘 알고있는 치약입니다. 싱쾌한 맛을 연장하죠.페퍼민트는 꿀풀과에 속하고 고대 로마 시절에부터 사용되어 왔고 식욕..

가지효능 [내부링크]

가지효능 가지는 열대지역과 온대지역에서 재배하고 원산지는 인도입니다.반찬으로도 많이 해먹죠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항산화 효능이 있으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고혈압..

복령효능 [내부링크]

복령효능 복령은 이뇨작용을 잘 되게 하고 소변 관리가 잘 되면 요도염이나 신장이 약한 사람들이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고 몸이 약한 사람에게도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

개다래효능 [내부링크]

개다래효능 개다래는 다래나무과 다래나무속에 속하고 슾속에서 흔하게 발견 할수 있습니다.깊은 산속 나무밑이나 계곡 등지에서 주로 자랍니다.개다래는 약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식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채소의 왕 또이 도는 귀족의 채소라고 불릴 정도도 인기가 좋습니다.프랑스 왕실에서 즐겨 먹었던 채소 이기도 합니다.아스파라거스는 숙취해소에도 여러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

라임효능 [내부링크]

라임효능 라임은 맛은 달면서 새콤달콤합니다.신맛이 훨씬 더 강하지만 레몬이 덜 익은 맛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레몬과 비교하면 열매는 좀 더 크고 씨앗은 거의 없습니다.원산지는 열대 아열대 지방이고..

울금효능 [내부링크]

울금효능 울금은 보통 강황이라고 부르며 울금은 생강과의 덩이 줄기입니다.온대 지역의 우리나라에 자라는 것을 울금이라고 합니다.울금은 한의학에서 보면 몸에 열이 맞는 사람에게 잘 맞는 약제라고 합니다.울..

둥글레효능 [내부링크]

둥글레차효능 둥글레차는 백합목에 속하는 식물이고 산이나 들에 주로 자라고 중국이나 일분 등지에서 석식합니다.둥글레는 약재명을 살펴 보면 옥죽이라고 합니다.향도 구수해서 먹기에도 좋습니다.그럼 구체적..

굴효능 [내부링크]

굴효능 굴은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여러가지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음식의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굴에는 철분과 아연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무미용에도 도움을 주어 뇌 건강에도..

은행효능 [내부링크]

은행효능 은행은 은행나무의 열매이며 특유의 냄새가 나지만 건강에는 좋은 거 알고 계시나요? 은행에는 비타민c,베타카로틴,지방,탄수화물등이 들어 있습니다.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해서 은행을 찾는 분이 많습..

세발나물효능 [내부링크]

세발나무효능 세발나무는 식당에 가면 밑반찬으로많이 나오며 이 세발나무는 바닷가 바위틈이나 갯벌 주위에서 자라는 석죽과의 풀이고 염분을 먹고 자랍니다.생김새는 길고 끝이 뾰족합니다.세발나물의 정식 명..

소루쟁이효능 [내부링크]

소루쟁이 효능 소루쟁이는 맛은 쓰며 성질은 차고 열을 내리고 습진이나 화상등 피부질환에 특효가 있다고 신능보초경에 기록 되어 있습니다.소루쟁이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 민간약으로 사용되는 약초입니..

햄프씨드효능 [내부링크]

햄프씨드효능 햄프씨드는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대마씨앗의 영문 명칭입니다.햄프씨드가 우리나라에서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더욱 주목 하고 있습니다. 햄프씨드의 효능에 대..

양파효능 [내부링크]

양파효능 양파는 면역력 향상에도 좋고 혈압조절이나 소화 향상 그리고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이 뿐 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진 양파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염증완화에 도움이 된다 양..

황기효능 [내부링크]

황기 효능 황기는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고 우리나라와 시베리아 동부 그리고 일본 등에 분포 하고 있습니다.황기는 몸을 보해주는 역할을 하고 물에 넣어 다려 먹거나 여러가지 병을 치료 하는데..

아마씨효능 [내부링크]

아마씨효능 아마씨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이면 한 해살이 풀이고 아마꽃의 씨앗으로 고대 이집트에서 먹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그리고 피부미..

밤효능 [내부링크]

밤효능 오늘은 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밤에는 비타민c가 들어 있으며 율자라고 불립니다.9월에서 12월 까지가 제철입니다.가을에 즐겨 먹는 간식이기도 합니다.과자나 빵 등의 재료로도 사용되고 단백질과 탄..

팥효능 [내부링크]

팥효능 팥은 쌍떡잎 식물이고 장미과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입니다. 팥은 떡이나 빵의 고물로 주로 사용됩니다.팥에는 비타민 성분과 여러가지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팥은 팥죽을 만들때 이용하는데..

야콘효능 [내부링크]

야콘 효능 야콘은 국화과이고 다년생 식물이과 생김새는 고구마라 비슷합니다.그리고 땅속의 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야콘은 덩이뿌리 작물이고 남미에서 주로 재배되고 우리나라에서 도입되면서 지금은 우리나..

바지락효능 [내부링크]

바지락효능 바지락은 백합과에 속하는 조개이고 서해안이는 전 연안에 분포되어 있으며 바지라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바지라기하고 불리는데 동해에서는 빤지락 경남에서는 반지래기 전라도나 인천에서는 반지락..

차가버섯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효능 차가버섯은 항암작용에 좋으며 시베리아 영지버섯이라고 불리고 시베리아에서도 더욱 추운지역의 자작나무에서 기생하고 수액을을 빨아 먹으며 산다고 합니다.차가버섯은 폴리페놀 성분 에고스테롤..

레몬그라스효능 [내부링크]

레몬그라스효능 레몬그라스는 미용과 건강에 무척 좋으면 소화촉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그 뿐만 아니라 마음을 치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레몬그라스의 원산지는 인도이며 허브와 벼의 일종입니다.레..

당귀효능 [내부링크]

당귀효능 당귀는 한국과 중국 그리고 일본등에 분호하며 미나리과에 속합니다.당귀는 한방에서 진정제.강제제와 빈혈.치질등에도 쓰입니다.당귀는 다년생 식물이고 1~2m정도 곧게 자고고 자주빛을 띱니다.당귀는..

히비스커스효능 [내부링크]

히비스커스효능 히비스커스는 쌍떡잎 식물이고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속에 속하는 식물입니다.식용으로 먹는 히비스커스는 아름다운 여신을 닮은 꽃이라고 해서 히비스와 이스코의 닯다의 뜻이 합쳐져서 신에게 받..

블루베리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효능 블루베리는 항산화 식품의 수퍼푸드이며 6월말이나 7월 말에 생산 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식이섬유,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시력개선에 아주 좋은 이..

도라지효능 [내부링크]

도라지효능 도라지는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됩니다.도라지는 성질이 차고 맛은 맵고 약간이 독이 있습니다.벌레의 독을 내려 줍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고 도라지의 잎은 발이 부르튼 곳을 가라 앉..

마키베리효능 [내부링크]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는 쌍떡잎 식물이며 상록활엽수에 속합니다.그리고 발디비안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만 자생합니다.마키베리는 생으로 먹기도하고 잼이나 주스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마키베리는 또한..

마늘효능 [내부링크]

마늘효능 마늘은 먹으면 병원도 필요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그만큼 마늘은 우리 몸에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 4알을 먹으면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 할수 있습니다.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

상추효능 [내부링크]

상추효능 상추는 여러가지 효능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상추는 고기를 먹을때도 쌈채소중 가장 많이 먹는 최소입니다.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이외에 상추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

고구마효능 [내부링크]

고구마효능 고구마는 원산지는 멕시코에서 남아메리카 북부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명백치 밝혀 지지 않았습니다. 제2타 세계대전 이전에 식용으로 소비하였으며 최근에는 주식을 보조하기도 합니다. 그럼..

호박씨효능 [내부링크]

호박씨효능 호박씨는 관절염과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호바끼는 면역체계를 강화를 시켜 줍니다. 호박씨는 독특한 맛이 나며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호박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

당근효능 [내부링크]

당근효능 당근은 눈에 좋다고들 다들 알고 있습니다.당근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몸이 피로하거나 빨갛게 충혈되면 안구건조증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1.눈 건강에 도움이..

피칸효능 [내부링크]

피칸효능 피칸은들어보신적있으세요? 피칸은 미국에서 땅콩다음으로 인기있는 견과류입니다. 피칸은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언어로 돌로 꺠는 과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는 277종의 견과류아..

수박효능 [내부링크]

수박효능 수박은 여름철 과일중에 인기좋은 과일중 하나이며 자주먹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수박은 섭취하기도 쉬우며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수박의 효능..

가시오가피효능 [내부링크]

가시오가피효능 가시오가피는 잎이 다섯개 난다고해서 오가피라는 이름이 붙혀졌다고 합니다 오갈피과 나무 중에 가시오가피가 좋은 재료입니다. 인삼과 같은 낙엽활엽관목에 속하고 인삼처럼 5개로 갈라져 있으..

녹두효능 [내부링크]

녹두효능 녹두는 빈대떡의 재료이기도 하고 청포묵을 만들기도 합니다.녹두는 원산지는 인도이며 종류에 따라 파종시기가 다릅니다. 그리고 좋은 녹두는 질은 녹색을 띠고 있으며 거칠고 광택이 나지 않는 것이..

노니효능 [내부링크]

노니효능 노니는 tv에서도 많이 방영 되었고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노니는 미란다커가 몸매 관리 비결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카효능 [내부링크]

마카효능 마카는 요즘 떠오르는 슈퍼푸드중 하나이며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등 여러가지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호르몬은 밸런스를 조정해 주고 정자를 늘려주고 정력을 회복 시켜 주는 역할도 합니다. 마카는..

복분자효능 [내부링크]

복분자효능 복분자는 많이들 아시죠? 복분자는 정력에 좋다고 해서 요강 단지가 뒤집어진다고 하여 복분자가 유명합니다. 복분자의 파이토케미컬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 노화 방지와 피부..

핑거루트효능 [내부링크]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는 손가락과 뿌리를 합쳐서 손가락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핑거루트라고 합니다. 핑거루트는 '신이 주신 선물'으로도 불리며 생김새가 사람의 손가락을 닮아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의 자생식..

셀레늄효능 [내부링크]

셀레늄효능 셀레늄은 토양에 있는 미네랄이며 식품이나 물을 통해 섭취가 가능 합니다.평소에 결핍 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우리 몸에서 셀레늄이 부족하게 되면 대장암,위..

비트효능 [내부링크]

비트효능 비트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 보셨죠? 비트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으며 건강 채소이자 건강주스 재료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트는 켈트어 베트에서 명칭이 유래되었으며 붉은색이..

석류효능 [내부링크]

석류효능 석류는 여성의 과일로 불리며 비타민이 풍부해서 비푸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으며 실제로 중국 양귀비가 먹어서 더욱 유명해 졌다고 합니다 석류는 석류과에 속하는 낙엽소교목입니다.석류는 여성의 과..

보스웰리아효능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를 들어 보셨나요?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 사는 관목이며 미용이나 한방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약재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유향이라는 이름으로 효능이 기록 되어..

허니부쉬효능 [내부링크]

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군 일대에서 재배되고 있는 꽃입니다.남아프리카공화국 원주민들은 버스티 보스티라고 부른다고 합니다.꿀과 같이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허..

강황효능 [내부링크]

강황효능 강황은 즐겨 먹는 카레의 주 성분이 강황에 있는 커큐민입니다.강황을 약용 물이며 생강과에 속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강황은 식물의 뿌리를 일컫는 말이고 울금은 강황이라는 식물의 덩이 뿌리를 일컫..

가지효능 [내부링크]

가지효능 가지는 수분과 단백질 탄수화물 이 칼슘 비타민a가 풍부하게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 색소에는 지방질을 잘 흡수하고 혈관의 노폐물을 용해해 배설 시키는 성질이 있습니다. 또한 스코파란이라는 경..

바나나효능 [내부링크]

바나나효능 바나나는 남녀노소 즐겨 먹는 과일중 하나이며 바나나에는 풍부한 영양분 덕분으로 사랑받고 있기도 합니다. 웰빙 과일로 떠오르고 있는 바나나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변..

블랙베리효능 [내부링크]

블랙베리 효능 블랙베리는 베리중에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식품이며 치료 목적으로 이용되기도 했을 정도로 약용식물로 가치가 높습니다. 블랙베리는 쌍떡잎 식물 장미목 딸기과에 속합니다. 블랙베리는 생으로..

골담초효능 [내부링크]

골담초효능 골담초는 뿌리를 약재로 주로 사용 됩니다. 골담초는 신경통의 특히 좋다고 합니다.술에 담가서 먹기도 합니다.그리고 골담초 뿌리를 말린 것을 골담근이라고 합니다. 이 골담근은 이 골담근은 진통과..

헛개나무효능 [내부링크]

헛개나무효능 헛개나무는 민간에서 많이 사용하는 약재이고 한약 처방에 주로 들어가진 않아도 문헌에는 많은 기록이 남겨져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알코올 해독에도 우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삼효능 [내부링크]

홍삼 효능 홍삼은 인기 건강식품중 하나 입니다. 홍삼의 어떤 효능이 이렇게 인기가 있는 이유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홍삼이랑 인삼의 차이는 홍삼은 인삼을 쪄서 건조 시킨 것입니다. 홍삼은 체질개선에도..

마효능 [내부링크]

마(즙)효능 마는 덩굴식물이며 한방에서는 서여 또는 산우라고 이야기 합니다.마는 보통 흰우유와 갈아 마십니다.마즙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장의 기능도 좋게 합니다.마즙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

보리수효능 [내부링크]

보리수효능 보리수는 불교에서 범어로 마음을 깨쳐 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제수 또는 인도 보리수 라고 합니다 보리수는 천식에도 좋으며 모마름 설사 해수를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보리수는..

칸탈로프멜론효능 [내부링크]

칸탈로프멜론효능 칸탈로프 멜론은 생소한 분들도 있지만 이미 많이 알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주황빛을 띠고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먹었다고 알려지면서 그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칸탈로프멜론은 어떤..

복숭아효능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여름에 나며 과육이 연하며 부드럽과 과즙도 풍부합니다.또한 맛도 달콤하고 인기가 많은 과일중 하나 입니다. 복숭아는 힌색을 띠는 통조림으로도 사용되고 백도 노란색을 띠는 것은 황도..

푸룬효능 [내부링크]

푸룬 효능 푸룬은 서양에서는 영양간식으로 흔하게 먹는 음식 중 하나 이고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푸룬은 건 자두를 말하며 자두는 씨를 빼고 건조 시키면 부패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

생강효능 [내부링크]

생강효능 생강은 저렴하지만 효능은 뛰어나며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생강은 날것을 먹기도 하고 분말이나 절여서 먹기도 합니다.그럼 생강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땅밑에서 자라..

매실효능 [내부링크]

매실효능 매실은 매실차,매실음료 엑기스짱아찌 식초등 여러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서 쉽게 찾아 볼수 있기도 하구요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매실의 어떤 효능이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

석류효능 [내부링크]

석류효능 석류는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성에게 아주 좋습니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갱년기 여성에게 더욱 좋은데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서 난소기능이 쇠퇴하게..

사차인치효능 [내부링크]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는 작은 별모양이며 오메가 3가 정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한 브라질너트와 함께 인기있는 건강식품중 하나 입니다. 사차인치가 왜 각광을 받게 되었는지 그 효능을 알아 보려고 합니..

터이거넛츠효능 [내부링크]

타이거넛츠효능 타이거넛츠는 생소한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타이거넛츠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그리고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 보도록..

서리태효능 [내부링크]

서리태 효능 서리태는 속은 초록색이고 서리를 맞아가며 자란다고 합니다. 또한 검은콩과 비슷해서 헷갈리기도 합니다.. 서리태는 서리가 내린 이루부터 수확을 하기 때문에 이름에 서리가 들어 간다고 합니다.서..

돼지감자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는 국화과이며 생긴것은 생강처럼 울퉁불퉁합니다.이름은 감자지만 마과에 속합니다. 돼지감자의 모양이나 크기는 제각기 달라서 뚱딴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국화과에 속하..

귀리효능 [내부링크]

귀리효능 귀리는 오트밀이라고도 불립니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언론에서도 많이 방영 되면서 그 관심은 높아진게 사실입니다귀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

참외효능 [내부링크]

참외효능 참외는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입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서 열량과 비타민이 많습니다.그리고 참외씨에는 좋은 지방산과 토코페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참외는 6~7월에 꽃이 피..

미나리효능 [내부링크]

미나리효능 미나리는 피부노화뿐 아니라 관절 노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아서 많이 챙겨 드십니다.어떤 효능을 가지..

헛개나무효능 [내부링크]

헛개나무효능 헛개나무는 민간에서 많이 사용하는 약재면서 한약 처방에 주로 들어가진 않아도 문헌에는 많은 기록이 남겨져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알코올 해독에도 우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진쑥효능 [내부링크]

인진쑥 효능 오늘은 인진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쑥은 여자 몸에 좋은데요 그중에서도 인진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인진쑥은 국화과 쑥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이기게 하..

계피효능 [내부링크]

계피효능 계피는 열량의 거의 없으며 다이어트에 매우 좋고 탄수화물의 당질.무기질의 인과철 또비타민 B까지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의보감에서 보면 맛은 달고 매우며 조금 독이 있다. 속을 따..

수세미효능 [내부링크]

수세미효능 수세미가 우리 건강에 좋은지 생각 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수세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생김새는 오이랑 비슷하게 생겼구요.오이보다는 주름이 조금 더 많죠. 수세미는 박과에 포..

히비스커스효능 [내부링크]

히비스커스효능 히비스커스는 미모와 젊음을 유지해 주는 차로 유명합니다.고대부터 이집트인이 꽃잎을 우려 차로 즐겼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와 같은 과이며 무궁화의 학명을 이야기 하자면 히비스커..

미네랄효능 [내부링크]

미네랄효능 미네랄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으며 우리몸에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가지 질병에 걸릴수가 있습니다.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 날수 있는데요 몇가지 예를 들어 보..

깔라만시효능 [내부링크]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는 인도나 필리핀.말레이시아등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재배 되는 열대과일중 하나이고 맛은 시면서 상큼 합니다 . 필리핀에서는 신이 주신 열매라고 불리며 음료드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

홍차효능 [내부링크]

홍차효능 홍차는 기호 식품으로 많이 찾고 있는 차 입니다. 홍차는 서구의 차로 생각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찻잎을 발효시켜 홍차이고 반 정도 발효 시킨 것이 우롱차 입니다. 홍차는 여러까지 약효과 뛰어나며..

어성초효능 [내부링크]

어성초 효능 어성초는 물기가 많은 땅에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로 잎모양은 고구마 잎을 닮았고 줄기는 붉은 편입니다.살균성이 강하고 아토피에도 좋습니다. 어성초는 삼백초과이며 독이 없고 맛은 맵고 성질은..

사포닌효능 [내부링크]

사포닌 효능 사포닌은 우리 몸속 장내에 융모가 커지게 되면 음식을 섭취 했을때 흡수 하는 힘이 커지게 되면 비만이 될 수가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이런 경우에 융모가 커지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대..

밀크씨슬효능 [내부링크]

밀크씨슬효능 밀크씨슬은 만성피로에 좋으며 피로하면 간과 연관이 있습니다.이 밀크씨슬이 피로회복제 역할을 하고 우리나라 말로는 엉겅퀴라고 합니다. 밀크씨슬은 흰무늬 엉겅퀴라고도 불립니다. 식품의약안전..

인진쑥효능 [내부링크]

인진쑥효능 인진쑥은 기존의 쑥과 다르게 겨울철에도 잘 생존해 있습니다.인진쑥의 대표적인 효능은 간 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인진쑥은 생명력이 강해서 사철쑥이라고도 합니다.인진쑥은 한의원이나 한방에서..

셀레늄효능 [내부링크]

셀레늄효능 셀레늄은 세계보건기구에서 필수 영양소로 지정한 미네랄이며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 합성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 가능합니다. 셀레늄은 토양에 있는 미네랄이며 식..

쌀겨효능 [내부링크]

쌀겨효능 쌀겨는 쌀을 찌을때 나오는 가장 고운 속겨를 이야기 합니다. 미강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여러 연구결과가 쌀겨가 건강에 좋고 미용에도 좋다고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그래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쌀..

코다리효능 [내부링크]

코다리효능 코다리는 명태의 내장을 빼서 코를 꿰서 반건조를 시킨 것을 이야기 합니다. 코다리는 양념을 묻혀서 조림으로 먹기도 하고 구워서 먹기도 합니다 코다리에는 아미노산과 메티오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

화살나무효능 [내부링크]

화살나무효능 화살나무는 줄기의 모양이 화살의 길 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화살나무는 노박덩굴과에 속하는 낙엽관목 자랍니다. 화살나무는 일본에서는 단풍나무잎이 마치 비단을 펼쳐 놓은..

서리태효능 [내부링크]

서리태효능 서리태는 검은콩과 비슷해서 헷갈리기도 합니다.서리태는 검은 콩과 비교 하면 겉은 검은색이지만 안은 초록 색을 띱니다. 서리태는 서리가 내린 이후부터 수확을 하기 때문에 이름에 서리가 들어 간..

석류효능 [내부링크]

석류효능 석류는 천연 예스트로겐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여성에게 좋습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어 가면 갱년기가 되게 되면 여성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난소 기능이 쇠퇴하게 됩니다.석류에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

대파효능 [내부링크]

대파효능 대파는 한국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중에 하나 입니다. 특히나 국물 요리에는 많이 들어 갑니다.대파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뿌리 부분과 하얀 부분은 총백이라고 합니다..

오이효능 [내부링크]

오이효능 오이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피클로 담아 먹기도 하고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오이는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박목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입니다. 인도 북부의 히말라야 중산간지에서 재배..

잔대효능 [내부링크]

잔대효능 잔대는 생긴 모양이 인삼이나 도라지와 비슷하고 고추장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잔대는 여러해살이풀로 사삼,남사삼,조선제니,잔다구 등의 여러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잔대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해죽순효능 [내부링크]

해죽순효능 해죽순은 바다에서 나는 죽순을 이야기 합니다.미얀마 청정구역에서 자라는 야자수 이고 니파팜이라고 합니다.또다른 이름은 미앤마에서는 대니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미얀마는 기적의 나물이라고 불..

미역효능 [내부링크]

미역효능 미역은 동의보감에 보면 오줌을 잘 나오게 하고 몸에 열이 나면서 답답한 것을 없애주고 기가 뭉친것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미역에는 미네랄,칼슘,철, 후코이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 되어 있습니..

골담초효능 [내부링크]

골담초효능 골담초는 뿌리를 약재로 주로 사용하고 신경통의 특히 좋다고 합니다.술에 담가서 먹기도 합니다.. 골담초는 중국에서 들어온 꽃나무입니다. 뼈를 이어준다고 해서 뿥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꽃은 관..

호박씨효능 [내부링크]

호박씨효능 호박씨는 고혈압이나 혈액의 흐름에 이상이 생겼을때 나타나는 동맥경화나 혈관질환에 효과가 뛰어 납니다. 호박씨에는 마그네슘과 칼륨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혈관에 쌓여진 나트륨을 배출 하..

콜리플라워효능 [내부링크]

콜리플라워효능 콜리플라워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콜리플라워는 지중해 연안에서 자라는 크레티카 양배추가 변이된 콜리플라워는 비타민 함량이 높고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콜리 플라..

우슬효능 [내부링크]

우슬효능 우슬은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 식물인 쇠무릎 뿌리입니다. 쇠무릎이라고 지어진 것은 식물 줄기에 있는 마디의 모습이 소 무릎과 닮았다고 해서 불려진 이름입니다. 우슬은 여러가지 효능을..

머위효능 [내부링크]

머위효능 머위는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식감이랑 삽싸름한 것이 특징입니다. 머위는 한방에서는 꽃은 기침과 가래와 열이 날 때 사용하고 몸에 땀을 낼때도 사용 했습니다. 머위는 쌈 야채로도 사용되며 구..

우유효능 [내부링크]

우유효능 우유는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어 많이 챙겨 줍니다.우유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많이들 챙겨 드시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는 그냥 마시기도 하..

로얄제리효능 [내부링크]

로얄제리효능 로얄제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을 예방하고 모발에도 좋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로얄제리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얄제리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좋은데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의..

녹용효능 [내부링크]

녹용효능 녹용은 말린 사슴의 뿔이고 녹용는 몸이 허할때 많이 먹습니다 녹용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한약재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녹용에는 당류,지질,폴리아민,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

올리브오일효능 [내부링크]

올리브오일효능 올리브오일은 요즘 각광 받는 오일 중 하나이며 식욕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뛰어납니다.올리브 오일에는 어떤 효능이 있고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올리브오일..

무화과효능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무화과는 열매는 달며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과일 입니다. 무화과는 뽕나무과이며 국화과이고 낙엽교목인 과일입니다. 무화과는 열매속에 꽃이 있습니다.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

홍삼효능 [내부링크]

홍삼효능 인삼에는 보통 수삼 백삼 홍삼등으로 구분합니다. 홍삼은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 증기로 찌고 건조 시킨 인삼을 이야기 합니다. 오늘은 홍삼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홍삼은 우리에게 익숙한..

바나나식초효능 [내부링크]

바나나식초효능 바나나는 열대지방에서 재배되는 과일이며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바나나를 식초로 만들어서 드시면 체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좋습니다.바나나식초에는 어떤 효..

바지락효능 [내부링크]

바지락효능 바지락은 백합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이고 바지라기 라고도 합니다.제철 시기는 2월부터 4월입니다. 바지락은 칼국수의 재료 이기도 하고 된장국등 여러가지 요리에 쓰입니다.바지락에는 비타민과 무기..

진달래꽃효능 [내부링크]

진달래꽃효능 진달래 꽃은 화전으로도 많이 드셨고 색상은 이쁘고 몸에도 좋아서 많이 드셨다고 합니다. 진달래꽃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달래는 독성이 없으며 종류도 아주 다..

천년초효능 [내부링크]

천년초효능 천년초는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선인장중 제주도 등지에서 자생하는 것을 백년초 선인장으로 내륙에서는 월동이 가능한 것을 천년초 선인장이라고 합니다. 천년초는 다육질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영..

대하효능 [내부링크]

대하효능 대하는 보리새우과의 갑각류에 속하고 대형 새우를 이야기 합니다. 대하는 새우에 비하면 살이 많고 맛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대하는 소금구이로 먹기도 하고 여러 다른 식재료도 많이 이용 됩니다...

계란효능 [내부링크]

계란효능 계란은 즐겨 먹는 반찬이기도 하고 삶아서 간식으로 먹기도 합니다. 계란은 건강식품으로 여러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놀렌산,칼슘,마그네슘, 인,아스코르빈산,콜린등 다양한 영양소..

키조개효능 [내부링크]

키조개효능 키조개는 4월에서 5월이 제철이며 구이로 먹기도 하고 회로 먹기도 하고 구이 샤브샤브, 꼬치등 다양하게 이용됩니다.키조개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조개에는 미네랄 그리..

테프효능 [내부링크]

테프효능 테프는 작은 크기의 곡물입니다.이름이 테프라고 불려진 것 은 아주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다는 뜻입니다.하지만 영양분은 많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테프는 에티오피아..

마키베리효능 [내부링크]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는 쌍떡잎식물 괭이밥목 담발수과의 상록활엽수에 속하며 칠레의 발디비안 온대 다우린 지역에서만 자생합니다. 마키베리는 그냥 드시기도 하고 잼이나 주스로 먹기도 합니다. 마키베리에는..

아보카도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효능 아보카도는 식물성 지방이 높고 칼로리가 높아서 이 것을 드시고 살찐 분들도 많지만 건강에 좋기 때문에 챙겨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아보카도는 어떤..

늙은호박효능 [내부링크]

늙은호박효능 늙은 호박은 10월에서 12월이 제철이며 호박죽으로 보통 많이들 먹습니다.호박은 보통 붓기를 빼준다고 해서 유명합니다. 또다른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붓기제거에..

허니부쉬효능 [내부링크]

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는 꽃에서 꿀향기가 난다고 합니다.그리고 허니부쉬는 허브의 약산 의 매운 맛과 또 다른 꿀말의 조합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허니부쉬는 꽃과 잎을 차로 달여 먹으며 국민차 건강차로..

참외효능 [내부링크]

참외효능 참외는 90% 수분이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참외는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그럼 참외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외는 6월~7월이 제철이고 열매는 장과이며 원주..

레몬밤효능 레몬밤다이어트 [내부링크]

레몬밤효능.레몬밤다이어트 레몬밤은 허브식물중의 하나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멜리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레몸밤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입니..

쟈스민차효능 [내부링크]

쟈스민차효능 쟈스민은 허브의 한 종류이고 쟈스민은 마음을 안정되고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차 입니다. 쟈스민은 향기가 강하고 좋고 차로 많이 사용되고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도 좋습니다. 쟈스민은 풀..

삽주뿌리효능 [내부링크]

삽주뿌리효능 삽주뿌리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 전국 각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뿌리 줄기를 일컬어 창출 그리고 창출의 껍질을 백출 이라고 합니다. 삽주뿌리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 구체적인 효능에 대..

비파나무효능 [내부링크]

비파나무효능 비파라는 이름은 비파나무의 잎이 현악기인 비파을 닮아서 지어졌고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일본 모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비파나무는 특이 위에 좋습니다. 또한 비파열매는 과즙이 풍부하고 새콤달..

까마중효능 [내부링크]

까마중효능 까마중은 가지과의 일종이며 열매의 색은 가지오 가까우며 모양을 동글한 편입니다. 그리고 모양이 까까머리 스님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까마중은 어떤 효능이 가지고..

굼벵이효능 [내부링크]

굼벵이효능 굼벵이는 생긴 것 때무에 처음에는 혐오식품이라고 취급도 안했지만 지금은 굼베이가 건강을 생각 하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럼 어떤 효능이..

라임효능 [내부링크]

라임효능 라임은 새콤달콤하며 인도나 미얀마 말레이시아가 원산지 입니다.레몬과 모양이나 맛이 비슷합니다. 신맛보다 새콤달콤한 맛이 더 강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피로회복에도 좋..

녹두효능 [내부링크]

녹두효능 녹두는 콩과의 한해살이 풀이며 약용으로도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녹두죽이나 빈대떡 그리고 청포묵등에도 쓰입니다. 녹두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

맥주효모효능 [내부링크]

맥주효모효능 맥주는 맥주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효모를 건조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약간의 쓴맛이 나지만 주스나 음료에 넣어 섞어 드십니다. 미네랄과 비타민b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주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월계수잎효능 [내부링크]

월계수잎효능 월계수잎은 향이 좋아서 식욕을 자극해 주고 입맛을 돋우어 주는데 좋습니다. 향신료로 사용되고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그리고 남부 지방에서 재..

해바라기씨효능 [내부링크]

해바라기씨효능 해바라기씨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으로 들어 있으며 우리 몸에 좋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 하는 사람들은 챙겨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해바라기씨는 단백질과 식물성 기름 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

멍게효능 [내부링크]

멍게효능 멍게는 무척추동물에 속하는 해산물이며 우렁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5월이 제철이며 회로 많이 드시고 조림이나 찜 요리에도 쓰입니다. 멍게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멍게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

멸치효능 [내부링크]

멸치효능 멸치는 반찬으로도 많이 드시며 술안주로도 많이 드십니다.남녀노소 많이 사랑받는 반찬 재료이자 간식이기도 합니다. 칼슘을 대표하기도 하구요. 또한 멸치는 국물용 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

적채효능 [내부링크]

적채효능 적채는 붉은 양배추라고도 합니다.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는 보신 적 있으시죠?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컬러푸드에 대해서 들어 보셨을 겁니다. 적채는 일반 양배추와 비교해서 식물성 단백질, 리신,..

아귀효능 [내부링크]

아귀효능 아귀는 겨울 물고기이며 찜으로 많이 먹습니다. 아귀의 간은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귀는 약 85%가 수분이고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아귀에는 여러가지..

박하차효능 [내부링크]

박하차효능 박하하면 떠오르는 것이 사탕입니다. 박하는 여러해살이 풀이고 신선한 잎에는 멘톨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멘톨성분은 치약이나 사탕 그리고 화장품 담배등에도 사용됩니다.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

들깨효능 [내부링크]

들깨효능 들깨는 인도의 고지와 중국 중남부 등에서 재배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러음식에 들깨가 사용됩니다. 추어탕에 넣어 먹기도 하고 감자탕에도 넣어 드시기도 합니다. 맛이 고소하고 영양가도 많아서..

치즈효능 [내부링크]

치즈효능 오늘은 치즈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치즈는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피자위에 올려 먹는 치즈나 제조방벙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치즈의 기원을 살펴보면 고대 아라비아의 카나나라는..

골뱅이효능 [내부링크]

골뱅이효능 골뱅이는 간식이나 술안주로 많이 드시는 음식입니다.요즘은 통조림으로 많이 먹습니다.오늘은 골뱅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정력강화에 도움이 된다 골뱅이에는 콘스트로이친 성분..

한라봉효능 [내부링크]

한라봉효능 한라봉은 모양이 한라산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한라봉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제주도의 대표과일이기도 합니다. 칼로리도 낮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

홍합효능 [내부링크]

홍합효능 홍합은 가격도 저렴하고 따뜻한 국물로 많이 드시는 요리중 하나입니다. 홍합은 주로 남해안에 많이 분포되며 10월부터 12월이 제철입니다.홍합은 열합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섭 이라고도 불리기도 합..

모링가효능 [내부링크]

모링가효능 모링가는 해독주스재료도도 유명하고 혈관건강을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모링가의 어떤 성분이 그리고 어떤 효능이 있어서 그런 걸까요? 모링가는 염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한번 알아..

유자차효능 [내부링크]

유자차효능 유자차는 겨울이 되면 많이 드시는 차 중 하나이며 감기에도 좋아서 유자차를 즐겨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유자차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약 3배나 많아..

우롱차효능 [내부링크]

우롱차효능 우롱차는 홍차와 녹차와 중간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롱차는 중국의 남부 지역과 대만이 주생산지입니다.우롱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줄이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우롱차에는 어떤..

유산균효능 [내부링크]

유산균효능 보통 성인들이 생기는 암 중에 대장암을 들수가 있습니다. 대장암은 잘못된 식습관과 인스턴트 식품을 드시고 잦은 음주로 인해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생길 수 있습니다. 장 건강을 위해 챙겨 드시면..

여주효능 [내부링크]

여주효능 여주는 동남아시아 그리고 열대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덩굴성 한해살이 풀이며 열매는 생긴게 오이랑 비슷하지만 울둥물퉁 하게 생긴게 특징입니다. 고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주의 쓴맛이 내는 부분..

울금효능 [내부링크]

울금효능 울금은 카레의 향을 가지고 있고 강황과는 조금 다른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과에 속하며 뿌리의 줄기를 가르켜서 울금이라고 합니다. 울금은 찬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울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

굴효능 [내부링크]

굴효능 굴은 어패류이며 석화라고도 불립니다. 바다의 우류라는 별명 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굴에는 칼슘도 많으며 뼈에도 매우 좋습니다. 오늘은 굴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은 바..

둥글레효능 [내부링크]

둥글레효능 둥글레는 산야에에서 자라는 다년생이며 이며 호생 둥글레의 표면은 녹색 뒤면은 분백생이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둥글레차는 대표적인 효능이 노화방지, 피부미용, 변비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문어효능 [내부링크]

문어효능 문어는 여러가지 요리에 쓰이며 해산물 중에서도 영양가가 있습니다 문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문어는 피부미용에 좋으며 다른 효능도 많이 가..

두유효능 [내부링크]

두유효능 두유는 콩을 가공해서 만들었으며 국내에서는 1973년 처음 도입 되었으며 두유를 꾸준히 드시면 건강이나 미용에 도움을 됩니다. 그럼 두유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뼈건강에..

미나리효능 [내부링크]

미나리효능 미나리는 3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중 하나이며 달며서도 맴고 서늘합니다.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이고 해열과 해독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미나리는 산채로 먹기도하고 고이와..

곶감효능 [내부링크]

곶감효능 곶감은 간식거리이면서 맛이 달콤하고 쫄깃해서 사랑 받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곶감은 기침이나 가래 등을 치유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뇌과학 분야에서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는 높아서 다이..

캐모마일효능 [내부링크]

케모마일효능 케모마일은 향과 맛이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즐겨 드시는 차 중에 하나 입니다.케모마일은 영국에서 들어온 꽃입니다. 사과향과 비슷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모마일은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

황기효능 [내부링크]

황기효능 황기는 여름이 되면 보양식으로 먹는 삼계탕에 넣어 드시는 재료중 하나입니다.그리고 차로 다려서 마시거나 한의학에서도 쓰이는 재료입니다. 황기는 노랗고 우리 몸에 좋아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그..

밀효능 [내부링크]

밀효능 밀은 전세계에 약 22종에 이릅니다.밀은 종류에 따라서 생산되는 밀의 재배 면적의 90%이상을 차지 합니다.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밀은 마카로니밀 이고 주로 중앙 아시아 아프리카 북아메리카등지..

해당화효능 [내부링크]

해당화효능 해당화는 쌍떡잎식물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 활염관목으로 흔치 매괴라고 부릅니다.해당화는 꽃이 니쁘고 관상식물과 향수의 원료도 많이 사용합니다.원산지는 사할린 만주 일본 한국등 아시아 직역이..

용과효능 [내부링크]

용과효능 용과는 선잉장과 용의 여의주 모습을 닮은 선인자 열매 입니다.영어명으로 피타야라고 불리며 용과는 원산지가 중남미 열대지역입니입니다.용과는 체중감량이나 소화불량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됩니..

우산나물효능 [내부링크]

우산나물 효능 우산나물은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여러해살이풀입니다.우산나물은 새순이 올라와 잎이 벌어지기 전에 우산이 펼쳐진거처럼 보인다소 해서 우산나물 이라고 합니다.잎의 갈래 조각 가장자리..

그린빈효능 [내부링크]

그린빈효능 그린빈은 우리나라에서 껍질콩이라고 부릅니다.연하고 아삭한 껍질을 그대로 먹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당뇨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엄나무순효능 [내부링크]

엄나무순효능 엄나무는 낙엽활엽수이고 가지에 가시가 돋습니다.전국 각지에서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엄나무는 예로부터 귀신의 침입을 막아주고 질병이나 전염병을 예방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엄나무는 초..

명이나물효능 [내부링크]

명이나물효능 명이나물은 토양의 부업질이 풍부하며 약간 습하거나 반그늘에서 자랍니다.명이나물은 마늘냄새가 납니다.명니나물은 아릴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사포닌과 당도 들어 있습니다. 명이나물 유래 옛날..

곰취효능 [내부링크]

곰취효능 곰취는 서늘한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산나물이며 우리 몸에 좋아 산남물의 제왕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적으로 재배가 쉽지 않아서 가격도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웰빙식품으로..

여주효능 [내부링크]

여주효능 여주는 당뇨병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인기가 있는 식품 중에 하나 입니다. 여주의 맛은 쓰지만 건강에는 좋으니 많이 찾는 것입니다.여주의 효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

두릅효능 [내부링크]

두릅효능 두릅은 다년생시물이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랍니다. 자연산 나무두릅은 채취량이 적어서 가지를 잘자다가 돈상에 꽂아 재배하기도 합니다. 뿌리는 한약재로 이용되며 잎과 줄기는 고급산채로서 쓰입니다..

차나무효능 [내부링크]

차나무효능 차나무는 다른 식물에 비해서 유리아미노산, 카페인,탄닌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무기성분중에 망간이나 불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약리적 작용을 하며 주로 차로 많이 드십니다. 그럼 오늘은 차나..

수수효능 [내부링크]

수수효능 수수는 붉은색을 띠는 곡물이며 원산지는 열대의 아프리카입니다.우리나라에 까지 전파되어 와서 많이 알려져 있는 곡물이기도 합니다. 수수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는 환..

알로에베라효능 [내부링크]

알로에베라효능 이집트의 의학서 에버스파피루스에 보면 알로에베라를 불멸의 식물이라고 부릅니다. 식약처에서도 알로에를 건강식품 원료로 쓰입니다. 알로에베라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

민들레효능 [내부링크]

민들레효능 민들레는 차나 즙 그리고 환으로 많이 드시고 뿌리와 여린잎은 국이나 나물 또는 짱아찌 조림등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민들레 가루는 차로 드시기도 합니다. 그럼 민들레는 꽃으로 아닌 어떤 효능이..

참다랑어효능 [내부링크]

참다랑어효능 참다랑어는 농어목 고등어과에 속하고 참치로 많이 알려져 있는 생선입니다. 보통 회나 초밥 그리고 통조림 냉동 식품으로 이용됩니다. 참다랑어는 불포화 지방산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무기질이..

만가닥버섯효능 [내부링크]

만가닥버섯효능 간은 우리 몸에서 기운을 온몸으로 소통시켜 주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 열독이 생기면 진액이 마르게 되면서 정체되어 전신 순환이 어려워 집니다.간이 나빠지면 체..

클로렐라효능 [내부링크]

클로렐라 효능 오늘은 클로렐라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클로렐라는 바다속에서 자생하는 녹조류 단세포 식물입니다.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클로렐라는 방송을 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건강보조제식..

빌베리효능 [내부링크]

빌베리효능 빌베리는 블루베리의 일종이며 블루베리보다는 크기가 작습니다. 단맛이 나며 주스나 파이등의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원산지는 북유럽이며 재배가 어려워서 자연산으로 채취해야 합니다. 빌베리는..

해삼효능 [내부링크]

해삼효능 1.항암작용 해삼에는 홀로테인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피가 응고 되는 것을 막아주고 파괴시키고 항암작용을 합니다. 또한 해삼속에 들어 있는 지방산이 관절염이나 궤양성 대장암, 그리고 천식..

능이버섯효능 [내부링크]

능이버섯효능 능이버섯은 특이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모양은 노루의 털을 닮았으며 가을에 활엽수에서 자랍니다.현재는 인공 재배가 되지 않아서 정말 귀합니다. 드실때는 보통 데쳐서 드시는데 오늘은 능이버섯..

감잎차효능 [내부링크]

감잎차효능 감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탄닌 서분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감잎을 직접 말려서 쓰기도 하지만 요즘은 쉽게 마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가을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이 감잎이기도 합니다..

단감효능 [내부링크]

단감효능 단감은 가을에 주로 먹을 있는 과일입니다. 오늘은 단감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단감은 껍질이 유기가 나고 매끄러운 것이 좋습니다. 붉은색을 띠고 있을 수록 더욱 맛이 좋습니다..

코코넛오일효능 [내부링크]

코코넛오일효능 코코넛 오일은 유럽이나 미국 등지에서 건강 오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이 알려져 있니 않지만요. 그리고 식용으로 드시기도 하는데요 기네스 팰트로도 아름다움의 비결..

아티초크효능 [내부링크]

아티초크효능 아티초크는 엉겅퀴과의 다년생 식물이며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그리고 달달하고 아삭한 식감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티초크에는 인,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비타민a, 철분등 다양한..

매생이효능 [내부링크]

매생이효능 매생이는 길파래과에 속하며 녹색 해조류입니다. 파래의 일종입니다. 오늘은 매생이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매생이는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주로 남해안..

참치효능 [내부링크]

참치효능 참치는 회나 그리고 통조림으로 많이 접하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참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치는 일단 성질은 평이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운을 보충해 주는..

호박즙효능 [내부링크]

호박즙효능 호박에는 베타가로틴이 풍부하고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호박즙은 붓기 제거에도 좋다고 해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 하시곤 합니다. 그럼 구체적인 호박즙 효능에 대해 알아 보..

후추효능 [내부링크]

후추효능 후추는 향신료이면서 우리 식생활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고기나 생선요리에 주로 사용되며 잡냄새를 없애는데 사용됩니다. 그럼 후추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추..

토사자효능 [내부링크]

토사자효능 토사자는 한해살이 덩굴 식물이며 동의보감에 보면 성질이 평하고 맛이 맵고 달고 독이 없는 약자입니다. 토사자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끼가 다쳤을 때 이 씨앗과 식물을..

연어효능 [내부링크]

연어효능 연어는 연어과에 속하고 연어에는 오메가3, 비타민a,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연어의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는 우리나라에서도 요즘 애..

타이거넛츠효능 [내부링크]

타이거넛츠효능 타이거넛츠는 견과류처럼 생겼으며 실제로는 식물의 덩이줄기가 굵어진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추파하고 부릅니다. 스페인에서는 국민 음료인 오르차타의 주재료 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5년 la..

단삼효능 [내부링크]

단삼효능 단삼은 뿌리가 붉은 꿀풀과 식물입니다. 생리통이나 노화예방, 간, 그리고 빈혈에 좋습니다.인삼과 모습이 비슷합니다. 뿌리의 붉은 색소인 탄시논은 혈액에 관련된 일을 하며 혈관 청소와 혈액순환에도..

부추효능 [내부링크]

부추효능 부추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에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빈혈이 있거나 어리럼증을 해소 하는데 도움을..

밤효능 [내부링크]

밤효능 밤에는 비타민a,비타민b1,칼륨,인, 철분,나트륨, 철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인 밤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밤은 9월부터 12월 까지가 제철이며 가을부터 추운 겨울..

익모초효능 [내부링크]

익모초효능 익모초는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익모초는 생리통을 완화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익모초는 어머니를 이롭게 하는 풀이라고 하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익모초는..

블랜커민시드오일 효능 [내부링크]

블랙커민시드오일 효능 블랙커민시오일은 생소 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터키에서 보편화 되어 있고 차나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오일중 하나 라고 합니다. 블랙커민시드오일은 고대 이집트나 동남아에서 감기..

장어효능 [내부링크]

장어효능 장어는 남자한테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장어는 스테미나 정력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장어는 비타민, 지방, 단백질이 함유하고 있어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좋은 콜레스테..

삼백초효능 [내부링크]

삼백초효능 삼백초는 꽃, 잎, 뿌리 모두가 하얗다고 해서 삼백이라는 이름이 적용되고 삼백초라고 이름 지어졌습니다.삼백초는 차로도 마시기도 하고 날 것으로 먹기도 합니다. 효능이 많아서 건강을 위해 챙겨..

렌틸콩효능 [내부링크]

렌틸콩효능 렌틸콩은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면역력 증진 항노화로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별명까지 있습니다.렌틸콩은 인도,유럽,캐나다등 건조한 지역에서 재배되는 식물이며 색깔은 주황이나 연두 검정 색을 띤..

링곤베리효능 [내부링크]

링곤베리 효능 링곤베리는 직립으로 성장하는 식물이며 관목입니다. 또한 엘리자베스 여왕이 즐겨 먹기도 해서 퀸즈베리라는 별명도 있다고 합니다. 빨간 금이란 별명도 가지고 있으며 링곤베리는 카우베리, 마운..

양상추효능 [내부링크]

양상추효능 양상추는 양상추는 식감이 좋으며 샐러드에 많이 사용됩니다.양상추의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유럽남부이며 통상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양상추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사포니, 탄수화물, 단백질..

소루쟁이효능 [내부링크]

소루쟁이효능 소루쟁이는 풀이나 강 그리고 도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입니다. 이 소루쟁이는 난치병에 이용이 될 만큼 여러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곳 에서나 잘 자라서 식용이나 약으로 이..

우엉차효능 [내부링크]

우엉차효능 우엉차는 한동안 언론에서 방송이 많이 되면서 더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다이어트차로 각광 받고 있기도 합니다. 우엉은 먹기에도 고소하고 건강에도 좋아서 많이 찾고 있는 듯 합니다. 우엉은 식..

감식초효능 [내부링크]

감식초효능 감식초는 잘 익은 감을 1년간 발효시켜서 만든 것입니다. 탄닌 성분이 들어있고 떫은 맛을 내며 이 감식초가 우리 몸에 좋아서 챙겨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감식초의 구체적인..

가지효능 [내부링크]

가지효능 가지는 보라색을 가지고 있는 채소이며 몸에도 좋으며 드셔 보시면 식감도 좋습니다. 가지에는 탄수화물, 인, 칼슘, 비타민a, c, 단백질들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그럼 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

곤약효능 [내부링크]

곤약효능 곤약을 다이어트를 해 봤던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드셔 보셨을 겁니다. 곤약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면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을 지을 때 곤약을..

삶은 토마토효능 [내부링크]

삶은토마토효능 토마토가 삶은면 효능이 더 좋은 거 알고 계셨나요? 무기질과 비타민이 들어 있으며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예방 이나 혈당저하, 뇌졸중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삶은 토마토는..

산초효능 [내부링크]

산초효능 산초는 산초나무 열매를 건조한 것이며 향신료오 쓰이고 양념에도 사용되며 식욕증진 하는데 좋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제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산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효능 [내부링크]

영지버섯효능 영지버섯은 1년이며 편목영지 다년생입니다.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활엽수 뿌리 밑동이나 그루터기에서 주로 자랍니다. 영지는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고 독이 없습니다. 맛은 감칠맛이 느껴집니다...

고추효능 [내부링크]

고추효능 고추는 쌈채소로 먹는 것 중에 잘 따라 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조리용으로 들어 가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고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고추는 밭에서 재배되며 열매는 수분이 적은 원뿔..

흑생강효능 [내부링크]

흑생강 효능 흑생강은 인삼보다 사포닌이 풍부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흑생강은 라오스, 태국, 미얀마 가면 많이 사오게 되는 것 이기도 합니다. 흑생강은 동남아에서 만병통치약이라..

미더덕효능 [내부링크]

미더덕효능 미더덕은 생김새도 울통불통하고 질감도 좋으며 향이 바다의 냄새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더덕을 여러 음식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미더덕은 그리고 여러 음식 재료중에 콩나물과 궁합이 잘 맞는 다..

장뇌삼효능 [내부링크]

장뇌삼효능 장뇌삼은 생김새는 산삼과 매우 비슷하고 산삼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오늘은 장뇌삼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뇌삼은 사포닌과 말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의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유근피효능 [내부링크]

유근피효능 유근피는 느릅나무의 뿌리 껍질이며 약재로 사용합니다. 비염이 있거나 하는 분들에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근피는 동의보감에 보면 설질은 평하고 맛이 달콤하고 독이 존재하지 않고 대소변을..

시금치효능 [내부링크]

시금치효능 시금치는 쌍떡잎 식물이며 명아주과의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영양가가 매우 높으며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구체적인 시금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두효능 [내부링크]

대두효능 대두는 엽산이 풍부하며 대두속에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으며 널리 알려진 식품 중에 하나 입니다. 대두 속 엽산이 얼마나 풍부한지 임산부가 필히 먹어야 하는 영양성분 이라는 정도 인식이 있을..

아스피린효능 [내부링크]

아스피린효능 아스피린은 해열 진통제로 알려져서 가끔씩 이용하는 약입니다. 오늘은 이 아스피린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아스피린은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혈전 생성을 막는 효과가 있으며 뇌졸중이나..

송라효능 [내부링크]

송라효능 송라는 약재중 하나 이면 소나무에 자생하는 겨우살이를 말합니다. 암벽등에 주로 자생히기에 찾기도 쉽지 않고 채취가 어려우며 유명한 약재로 시중에 유통되는 양이 극히 미비합니다. 소나무 가니제..

망간효능 [내부링크]

망간효능 얼마전에 언론에서 망간에 대해 방송 하고 나서 망간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아서 망간에 대해 좀 보충 하려고 합니다. 망간이 많이 들어 있는 고춧잎에 대해 일단 알아 보도록..

세발나물효능 [내부링크]

세발나물 효능 봄이 되면 여러가지 나물 들이 많이 나는데요 오늘은 그 중 세발 나물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세발나물은 객새미자리가 정식명칭입니다. 세발나물은 바닷가나 바위틈 그리고 갯벌근처에서..

복분자효능 [내부링크]

복분자효능 복분자가 정력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복분자는 요강을 뒤집을 만큼 소변의 줄기가 강해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력 보충제 이기도 합니다 생김새는 산딸기와도 비슷 합니다...

살구효능 [내부링크]

살구효능 살구는 중국 북부가 원산지이며 지금은 세계 각국에서 제배 되고 있습니다. 약용과 식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살구는 심은후에 3년째 열매가 맺기 시작하면 40~50년간 수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동백오일효능 [내부링크]

동백오일효능 동백오일은 들어 보셨죠? 코코샤넬이 동백꽃을 좋아해서 화이트 카멜리아를 많이 활용하면서 샤넬하면 생각 나게 합니다. 동백나무는 쌍떡잎식물 물레나무목 차나무과의 상록교목입니다. 동백나무..

케일효능 [내부링크]

케일효능 케일은 십자화과의 2년생 또는 다년생 식물이며 미국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에 속합니다. 녹황색 채소이며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습니다. 케일에는 칼슘도 많이 함유 되어 있으며 섬유소와 무기질..

미네랄효능 [내부링크]

미네랄효능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이나 지방 비타민 처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세가지가 잘 활성화 되어야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주요 영양소들이 체내에서 잘 흡수가 되도록 돕는 기능을..

브라질너트효능 [내부링크]

브라질너트효능 브라질너트는 요즘 인기 좋은 건강 식품중 하나입니다. 셀레늄이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막아주며 가장 강력한 항사산화 영양소가 있습니다. 오늘은 브라질 너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엽산효능 [내부링크]

엽산효능 엽산은 비타민b 복합체의 하나이며 dna 합성에 꼭 필요한 요소이며 우리 몸 세포 분열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엽산은 세포분열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를 생성하는데 도..

레몬워터효능 [내부링크]

레몬워터 효능 봄이 되면 겨울 동안 살이 쪄서 고민 인 분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옴몸에 체지방을 걷어 내기 위해 조금이라도 몸을 가볍게 하기위애 다이어트를 위해 레몬 워터를 찾는 분이 많..

밀크씨슬효능 [내부링크]

밀크씨슬효능 밀크씨슬은 흰무늬 엉겅퀴로 불리며 잎을 빻으면 우유처럼 흰 수액이 나오며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이 여기에서 유래 된 것입니다. 밀크씨슬은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라고 간 건강에 도움을..

정향효능 [내부링크]

정향효능 정향은 정향나무과에 속하는 상록소 교목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자생하지 않습니다. 인도네시아 몰루카 제도가 원산지입니다. 정향나무는 꽃 봉우리를 정향 이라고 하고 다핀 꽃을 말린 걸 모정향 이라고..

간에좋은음식 [내부링크]

간에좋은음식 모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간에서 대사되어 우리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 되는데 간이 나쁘게 되면 에너지를 충분히 만들지 못하게 때문에 간에서 다 써버려 쉽게 피곤하게 됩니다.이처럼 간..

아스파라거스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아삭한 질감과 산뜻한 맛이 나서 입맛을 돋구어 주는데 좋으며 흰색과 녹색으로 나뉘고 아스파라긴산. 비타민a.b1.b2.c.칼륨, 칼슘.인.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음 음식 [내부링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은 혈액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떠다니면서 혈관벽에 쌓이는 증상을 이야기 합니다. 고지혈증이 위험한 위유는 혈액내 과다하게 포함 되어 있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혈관벽..

메밀차효능 [내부링크]

메밀차효능 메밀차는 동의보감에서 메밀은 성질이 차고 맛을 달아서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하고 했고 본초 강목에서는 메일은 위를 실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며 정신으 맑게 하고 오장의 찌꺼기를 없애준다라..

비지차효능 [내부링크]

비지차효능 비지차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비지차는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고 콩비지를 말려 끓인 차로 아침 저녁으로 적당량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

초석잠효능 [내부링크]

초석잠 효능 초석잠은 누에의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이름이 누예잠 이라고 붙여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석잠풀이라고 불리는 초석잠의 노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뇌경색, 노인성 치매, 기억력 증진에..

마카다미아효능 [내부링크]

마카다미아 효능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이며 프로테아과의 낙엽 교목으로 높이가 10~18센치에 이르는 나무의 열매입니다. 마카다미아 열매는 둥글고 지름이 25mm이고 외과피를 벗기면 단단한 내과피가 드러나는데..

노니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노니효능. 먹는법 노니는 언론에서 너무나 많이 알려져서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미란다커가 몸매 관리 비결로 밝혀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노니는 열대식물이며 익으면서 하얗게 변하고 냄새와 맛은..

차가 버섯 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암에 좋다고 해서 암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많이 챙겨 드시는 버섯입니다. 그리고 당뇨와 고혈압, 고지혈증등 대사증후군 환자분들이나 아토미, 건선, 알레르기성 비염, 휴머티즘, 전립..

두리안 효능 [내부링크]

두리안 효능 두리안은 영양가가 높고 맛도 좋아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며 향기가 강렬해서 악마의 과일이라고 부리기도 합니다. 별명이 열대 과일의 마왕이라고 합니다. 두리안 열매는 지름 20~25센치이며 타원..

골쇄보효능 [내부링크]

골쇄보효능 우리몸을 지탱하기 위해서는 관절이 중요 합니다. 최근 점점 관절에 관해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허리, 무플,통증 그리고 여러가지 관절질환 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듯 합니다. 오..

접골목 효능 [내부링크]

접골목효능 봄이 되고 날이 풀리면서 특별히 신경 쓰게 되는 것이 관절질환 입니다. 3월이 되면 겨울내에 움츠렸던 몸을 갑작스레 야외활동이나 무리를 주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절 건강에..

생강효능 [내부링크]

생강효능 생강은 겨울이나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 몸이 움츠러 들때 차가워진 장이 암을 부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 암세포는 저체온을 좋아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과 깊은 연관성..

깻잎효능 [내부링크]

깻잎 효능  깻잎은 우리에게 상추 다음으로 익숙한 채소입니다. 들깨의 잎사귀로 독특한 향이 있고 풍미가 뛰어나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여러 음식에도 넣는 식재료도 사용 되기도 합니다. 깻잎에는 비타민과 무..

쑥효능 [내부링크]

쑥효능 쑥은 봄이 되면 입맛을 잃기 쉬운데 이때 봄의 제철 음식인 봄나물을 즐기면 입맛도 되찾고 몸에 좋은 효능도 얻을 수 있습니다. 취나물, 냉이, 달래와 같이 봄나물으르 비롯해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고등어효능 [내부링크]

고등어 효능 고등어는 맛이 좋으며 단백질과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생선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좋고 구체적으로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효능 [내부링크]

여주효능 여주는 먹는 인슐린이라 불리며 쌍떡잎 식물 박목 박과 덩굴성 한해살이 풀입니다. 열대지방이 원산지이며 줄기 길이가 1~3센치가량 자라는데 긴 타원형이며 양 끝이 뾰족하고 흑 모양의 돌기로 덮여 있..

석류효능 [내부링크]

석류효능 석류는 방송에서 자주 방송 하는 것 중 하나이며 여성 호르몬을 이야기 할때 자주 등장 합니다. 갱년기 증상은 불편증상이 정신적이 문제나 육체적인 문제이든지 미리 미리 예방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

폴리코사놀효능 [내부링크]

폴리코사놀효능 폴리코사놀은 작년 한해 세계 주요 사망원인을 보면 1위가 심혈관 질환이고 2위가 뇌혈관 질환입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혈관성 치매, 뇌경색, 뇌출혈, 협심증 심근경색이 대부분 성인병..

흑마늘 효능 [내부링크]

흑마늘 효능 흑마늘은 건강에 좋은 거 다 아시죠 흑마늘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은 생마늘을 고온다습한 상태로 약 15일간 발효시키고 숙성한 식품입니다. 흑마늘은 생마늘 보다..

만성염증 없애는법 [내부링크]

만성염증 없애는 법 얼마전 언론에서 만성염증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습니다. 내 몸의 어떤 곳이든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수 있는 원인이 만성 염증입니다. 염증은 어떻게 다스리느냐 따라서 내몸에 해로울 수도..

블랙커런트효능 [내부링크]

블랙커런트 효능 최근 들어 암보다 무서운 병이 혈관 질환입니다. 혈관 질환은 평소에는 별 문제 없다고 건강하게 생활하다가 손쓸 시간 없이 빵하고 터진다고 합니다. 혈관 질환의 원인은 비만과 스트레스 과로,..

사차인치 효능 두번째 [내부링크]

사차인지 효능 두번째 사차인치가 방송에 나오기 시작하면서 그 관심은 정말 높아지고 있네요 제 블러그도 밤에 많은 분들이 오셨다 가셨네요. 예전에 포스팅 한 적 있지만 한번 더 언급 하고자 다시 포스팅을 합..

알로에효능 [내부링크]

알로에효능 알로에는 백합과 알로에 속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왕조 시대부터 사용되어온 약초이며 마케도니아의 알렌산더 대왕이 원정시 병사들의 질병을 막이 위해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

아마란스효능 [내부링크]

아마란스 효능 아마란스는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그리스 어원에서 발생되었으며 신이 내린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도 유의미하기 문입니다. 아마란스는 특히 당뇨..

바질효능 [내부링크]

바질 효능 바질은 허브 식물이며 서양요리 파스타나 이탈리아 요리의 향을 낼때 주로 사용됩니다. 오늘은 바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질은 꿀풀목 민트과에 속하며 1년생 식물이고 열대아시아..

케피어효능 [내부링크]

케피어 효능 케피어는 미국 영양사들이 올해 뽑은 최고의 슈퍼푸드이며 발효식품입니다. 발효식품은 위와 장 건강 그리고 염증, 면역력을 높여 주는 매우 유용한 식품이며 일본의 미소,우리나라의 김치도 여기에..

대추야자 효능 [내부링크]

대추야자 효능 대추야자는 대추야자나무는 야자나무과의 늘푸른 큰키나무로 대추같이 생겨서 대추야자라고 부르지만 동양의 대추와는 완전 다른 종입니다. 원산지는 서부아시아와 북아프리카로 알려져 있으면 열..

아로니아 효능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노화를 늦추어 주는 습관인 항산화 식품 챙겨 먹으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꺼에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가진 아로니아 열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는 유럽에..

햄프씨드효능 [내부링크]

햄프씨드효능 햄프씨드는 슈퍼푸드중 하나이며 암 예방 그리고 혈관 건강 다이어트를 위해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슈퍼 푸드입니다. 햄프씨드는 대마씨앗의 영문 명칭입니다. 식용 대마 씨앗 햄프씨드에 대해 알..

카페인 효능 [내부링크]

카페인 효능 카페인은 해충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식물이 분비 하는 알칼로이드의 일종입니다. 카페인은 커피 나무 카카오, 콜라나무, 마테나무, 구아바 나무등 60여가지 식물에서 추출 됩니다. 카페인..

작두콩 효능 [내부링크]

작두콩 효능 작두콩 효능 작두콩은 완두콩,검은콩,땅콩 등 콩이름은 많이 들어 보셨을꺼에요 .작두콩이란 이름은 생소 하실수도 있습니다. 작두콩은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인도등 열대지역이 원산지이며 약용과..

카카오닙스 효능 [내부링크]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꺼에요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나무 열매속 씨앗 입니다. 카카오빈이라고 하는 것을 발효하고 건조한 뒤..

브로콜리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효능 브로콜리는 쌍떡잎식물 양기비목 겨자과의 한새살이 풀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영양가가 높으며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웰빙식품입니다.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도움..

청포도효능 [내부링크]

청포도효능 오늘은 청포도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포도는 마트에 많이 유통되는 과일중 하나이며 청포도의 효능은 일반 포도와 그렇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1.항암 효능 청포도에는 폴리페놀 성분..

사과효능 [내부링크]

사과효능 사과는 먹으면 미인인 된다는 말도 있을 정도이며 해독주스에도 많이 사용 됩니다. 오늘은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 하나인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사과..

도루묵 효능 [내부링크]

도루묵 효능 도루묵은 농어목 도루묵과에 속하고 11월 부터 12월까지 제철인 바다 물고기 입니다. 그리고 도루묵의 이름은 임진왜란때 선조 임금이 피난을 가던 중 목어라는 생선을 맛보고 은어로 바꾸었다고 이..

침향효능 [내부링크]

침향효능 침향은 물속에 가라앉는 향나무라는 뜻을 지녔습니다. 국내에서 자생하지 않기 때문에 전량 수입산에 의존 하는 약재 이기도 합니다. 생긴 것을 보면 먹을 수 있는 것이 맞냐 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

레몬 효능 [내부링크]

레몬 효능 레몬은 운향과 귤속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 할 뿐 만 아니라 적절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레몬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헤스페리..

과메기 효능 [내부링크]

과메기 효능 과메기는 한 겨울철 제철이며 쫀득 쫀득한 식감이 매력있죠. 그리고 과메기가 우리 건강에 어디가 좋은지 않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는 꽁치를 말린 것입니다. 건조하는 과정에서 수분 함량은..

참송이 버섯효능 [내부링크]

참송이 버섯효능 오늘은 건강과 맛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웰빌 식품으로 불리는 봄에 먹어야 하는 참송이 버섯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버섯은 고단백질 이며 그리고 무기질과 식이섬유,비타민이..

돼지 감자 효능 [내부링크]

돼지 감자효능 돼지감자는 당뇨 환자에게 좋은 이유가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인 이눌린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우리가 먹었을 때 포만감은 크지 않지만 혈당을 높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뇨 환자는 포만..

루테인 [내부링크]

루테인 효능 루테인은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일상생활을 편안하게 보내기 위해 필요 합니다. 시력을 개선 시키는 의학의 발달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시력을 개선 시키려고 수술을 하는 것은 비용도 많이..

호두효능 [내부링크]

호두 효능 호두는 가래나무과의 낙엽 교목인 호두나무에 열리는 열매 입니다.호두는 맛은 고소하고 꾸준히 섭취 하시면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되는 웰빙 식품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미국 타임지 에서 세계 10대 슈..

오징어 효능 [내부링크]

오징어 효능 오징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는 수산물 하나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오징어중 말린 오징어는 술안주로 많이 소비 되면 간식으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징에는 여러가지 영..

사과껍질 효능 [내부링크]

사과껍질 효능 사과 껍질은 말려서 우린 물을 섭취하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껍질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왠지 유효성분을 좀 더 챙겨먹고자 하지만 농약까지 드시면 안되겠죠. 국내 유통되는..

김치효능 [내부링크]

김치효능 김치는 한국인 밥 밥찬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김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에는 카로키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 성분에는 항산화, 항암, 항노화 작용..

어성초 효능 [내부링크]

어성초 효능 어성초는 건조한 날씨나 환절기 그리고 탈모와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살균성이 강한 약초 어성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성초는 삼백초과의 여러해..

김효능 [내부링크]

김 효능 김은 바다의 암초에서 이끼처럼 붙어서 자라며 몸은 긴 타원형이나 계란형이고 가장자리에 주름이 있습니다.그리고 김의 길이는 14~25 센치이며 아랫쪽은 청록색이고 위는 적갈색입니다. 김의 형태를 보..

위 건강에 좋은 음식과 효능 [내부링크]

위 건강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 건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소화를 잘 못 시키거나 위가 불편 하신 분들이나 그런 경험이 있으셨던 분은 아실 꺼 에요.저도 위염으로 예전..

보이차 효능 [내부링크]

보이차 효능 우리가 평소에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게 되면 뇌에서 엔도칸나비노이드라는 물질을 분비하는데 성분이 마리화나 비슷한 효과를 내서 중독성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쾌감과 뇌는 분위기가 자..

파인애플 식초 효능 [내부링크]

파인애플 식초 효능 파인애플 식초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파인애플 식초는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분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물론 다이어트를 위해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여러가지 형태의 판매되는 식초..

모링가 효능 두번째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겉으로는 건강해 보이지만 생면을 좌우하는 혈관의 나이는 보지 않으면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혈관 나이 알아보는 체크 리스트는 잠..

과라나효능 [내부링크]

과라나효능 과라나는 남미의 건강식품이며 천연 비타민이라고 불리고 자양강장제라 불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식전에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과라나 열매는 아마존 원시림 정글의 특수한 기후와 토양..

감기 빨리 낫는법과 음식 [내부링크]

감기 빨리 낫는 법(음식) 겨울이나 환절기가 되면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여러가지 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열이 날 때 옷을 벗는 이유는 소아의 열성 경련..

오트밀효능 [내부링크]

오트밀효능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친데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 또는 이것으로 죽처럼 조리한 음식을 말합니다.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까지도 생소하지만 서양에서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애용하는 음..

푸룬효능 [내부링크]

푸룬효능 푸룬은 자두를 말린 것으로 건자두 혹은 푸룬으로 불립니다.자두는 씨를 뺀뒤 말리면 부패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두 스스로 말리는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륨이라는 성분이 생겨 천연방부제..

배효능 [내부링크]

배효능 과일중에 사과 다음으로 많이 먹는것이 배입니다.물론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요.오늘은 배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배는 환절기 목이 따끔 거리거나 칼칼한 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습..

마테차효능 [내부링크]

마테차효능 마테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남미에서 마시는 대표 음료이며 녹차나 커피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꼽힙니다. 마시는 샐러드로 불린 정도로 비타민,미네랄,폴리페놀,등 우리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개똥쑥효능 [내부링크]

개똥쑥의 효능 점점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네요.오늘은 개똥쑥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춘곤증에 좋은 개똥쑥의 매력으로 한번 들어가 봅시다.봄이 되면 춘곤증으로 밀려오는 피로나 졸음 현기증등으로 고..

새싹보리효능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먹으면서 장기 깊숙히 쌓인 내장비장 원인인 경피독을 해독하고 분해 해주며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그리고잦은 술자리 애주가라면 간에 좋은 음식으로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가르시니아효능 [내부링크]

가르시나아효능 가르시니아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식품입니다.언론에서 가르시니아 다이어트에 대해 보도 되면서 그 인기는 더 해 가고있습니다.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로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

로즈마리효능 [내부링크]

로즈마리효능 로즈마리는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로즈마리라는 이름은 바다의 이슬이라는 이름의 ros marinus에서 유래하였습니다.로즈마리는 강한 향이 있어서 주로 요리의 향을 내는 향신료,찻..

흑염소효능 [내부링크]

흑염소효능 흑염소는 아무거나 잘 먹고 추위에도 강하고 성질도 온순합니다.그리고 체격이 자고 성장이 느리지만 고기맛은 좋고 영양이 풍부하고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조선시대 숙종의 대..

쌀눈효능 [내부링크]

쌀눈효능 쌀눈은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병이나 만병의 근원인 뱃살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현미밥 30공기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현미의 영양을 그대로 1석3조의 주인공 쌀눈의 효과입니다.쌀눈은 쌀이 싹을틀때..

마(마즙)효능 [내부링크]

마(마즙)효능 마는 전국 산지의 기슭이나 숲속에서 자라는 덩굴성 식물이빈다.크게 참마와 마 두종류로 나눌수 있습니다.마는 자양강장,면역력 향상등 우리건강에 여러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웰빙식품입니다.그리..

수족냉증에좋은차 [내부링크]

수족냉증에좋은차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신분은 아실꺼에요 겨울이 되면 고통은 더욱 심합니다.오늘은 수족냉증에 도움이 되는 차를 소개하려고 합니다.겨울철에는 특히나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수족냉..

달맞이꽃종자유효능 [내부링크]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은 여성의 건강을 이롭게 하며 자궁건강은 물론 갱년기 완화,다이어트.피부회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그리고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이 뜨겁습니다.영양제로 굉장..

아욱효능 [내부링크]

아욱효능 아욱은 된장국 재료에 쓰이며 그중 에서도 냉이 된장국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재료입니다.그럼 어떤 효능을 지니고 있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방송에서도 아욱의 효능이 소개 된적..

홍화씨기름효능 [내부링크]

홍화씨기름효능 홍화씨는 관절질환에 대표적인 약재이면 홍화꽃의 씨앗은 예로부터 민간에서 개나 달이 다리가 부러지면 직접 홍화씨를 먹고 스스로 다리를 고친다고 알려지면서 관절에 특화된 약재라 할수 있습..

무청시래기효능 [내부링크]

무청시래기효능 무청시래기는 푸른 무청을 말린 것을 이야기 합니다.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국이나 반ㅊ나의 재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그리고 무청 시래기는 비타민과 무기질의 함량도 매우..

검은깨효능 [내부링크]

검은깨효능 검은깨는 나물요리나 음식 조리후 마무리 단계에서 살짤 뿌려주는 정도만 사용하는데요.하지만 중국에서는 불로장수의 대표식품으로 꼽힌다고 합니다.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예로부터 장수식품으로 사..

핑거루트효능 [내부링크]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그리고 염증질환 해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여성분들에게는 미용과 다이어트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핑거루트는 이미 많이..

도토리묵효능 [내부링크]

도토리묵 효능 도토리묵은 막걸리와도 잘 어울리며 여러 축제때나 행사장에서도 많이 등장 하는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도토리는 상수리나무,촐참나무,떡갈나무.메밀잣나무.너도밤나무등의 열매를 총칭하여 도토..

자일리톨효능 [내부링크]

 자일리톨효능 자일리톨 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전 껌이 먼저 떠올라요.오늘은 자일리톨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구강건강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치왕 되는 비법이 자이리톨인 거 알고 계시나요?그..

사차인치효능 [내부링크]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는 고소한 맛과 식감도 가지고 있으며 건강에도 좋습니다.견과류로 생소한 견과에서 대표 국민 견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사차인치속에 영양 성분이 듬뿍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사차인치..

변비에좋은차 [내부링크]

변비에 좋은차 현대인들은 이런 저런 이유로 변비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오늘은 글서 변비에 좋은 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배설이 순조롭지 않은 이유가 많게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나 대장의 연동..

토마토효능 [내부링크]

토마토효능 토마토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가지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우리나라 말로 일념감이라고 합니다.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며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유럽 속담이 있습니다.이 속담의 의미는 토마토를 꾸..

비오틴효능 [내부링크]

비오틴효능 비오틴은 정상적인 건강한 모발과 손발톱 유지에 중요한 성분으로 실제 탈몽방지용 샴푸의 주 원료로 쓰일 정도로 모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최근에 이 성분이 맥주효모에 많은 사실이 밝혀지면..

총백차효능 [내부링크]

총백차효능 우리가 배즙을 낼때 도라지랑 생강을 넣어서 달여서 드시는데요 배청 만들때도 세가지는 영양학적으로 최고의 비법중에 하나입니다.배는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히며 폐기는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메리골드차효능 [내부링크]

메리골드차 효능 황반건강을 지켜주는 일등 공신이 메리골드입니다.오늘은 메리골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이미 몇년전부터 루테인 함량이 많은 식품이나 차로 소개되어 오던 메리골드입니다. 루테인 뿐..

해죽순효능 [내부링크]

해죽순효능 해죽순은 미얀마가 원산지이며 대나무의 순이 아니고니파팜이라 불리는 야자수 나무의 새순으로 생김새가 대나무와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그리고 바닷물이 빠지고 난 후 갯벌에 모습을 드..

울금효능 [내부링크]

울금효능 울금은 암과 치매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이며 가루로도 먹기도 합니니다.울금은 건조된 차나 가루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연구로 인해 발효 울금,쌀,울금 즙,환.등으로 우리 생활에 더욱 가까워 졌습니다...

감태효능 [내부링크]

감태효능 감태라는 해조류에 대해 들어 보신적이 있나요?감태는 미역과 다년생 해조류인데 김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푸른색을 띠고 있는 것이 차이이며 김이나 미역과 달리 아무데서나 자라지 못해 양식을 할수 없..

자색고구마효능 [내부링크]

자색고구마효능 자색고구마는 미국항공우주국에서 우주로 떠날떄 꼭 챙기는 식품중에 하나가 바로 자색고구마라고 합니다.이 자색고구마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심혈관계 질환에 좋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체내..

허니부쉬효능 [내부링크]

허니부쉬효능 허니부쉬는 목주름을 잡아주고 피부탄력을 지켜 주며 식물성 천연식품입니다.꽃은 노란 꽃이며 처음으로 들어 오는 허니부쉬 최근에 콜라겐 합성 효과로 동안 피부 지키는 이너뷰티로 관심을 받고..

자색양파효능 [내부링크]

자색양파효능 여러가지 컬러푸드들이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자색양파도 그 중에 한가지 입니다.자색양파는 일반 양파에 비해 양파의 매운맛과 냄새가 적어서 주로 샐러드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또한 자색양파..

시어버터효능 [내부링크]

시어버터 효능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먹을수록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좋은 지방이 있다면 좋겟죠? 요즘처첨 특히 겨울에는 움직임이 적어서 더욱 살이 찌기 쉽습니다.피하지방이 아닌 만명의 근원이..

질경이 효능 [내부링크]

질경이효능 질경이는 국내들과 산 그리고 길가에 흔하게 찾아 볼수 있는 다년생초본입니다.나쁜 환경에서도 질기게 자란다고 하여 질경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질경이의 잎과 씨는 약효과 있어서 한방에서는..

구찌뽕효능 [내부링크]

꾸지뽕잎효능 꾸지뽕나무는 뽕나무과의 낙엽활엽 소교목입니다.처음에는 뽕나무와 쓰임새는 비슷하난 훨씬 더 단단하다는 의미인 굳이뽕나무로 불렸는데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면 된소리가 붙어 지금의 꾸지뽕나무..

셀레늄효능 [내부링크]

셀레늄효능 셀레늄은 주기율표 16족 4주기에 속하는 산소족원소의 하나입니다.셀레늄은 체내의 여러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미량 무기질로 건강유지르 위해 결핍되지 않도록 꾸준히 섭취해야하는 성분입니다.셀레늄..

아사이베리효능 [내부링크]

아사이베리 효능 아사이베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베이킹할때 분말 한 스푼에 반죽을 해서 오븐에 구워 쿠키나 빵을 만들어 드셔도 완전 맛나요. 다양한 효능이 있는 아사이베리 건강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한..

바나나효능 [내부링크]

바나나효능 바나나는 열대에서 10도씨 이상 되는 지방에서 재배되며 칼로리가 가장 높고 당질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카로틴,비타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1980년대부터 제누도 등지에서 재배..

땅콩효능 [내부링크]

땅콩효능 땅콩은 원산지가 남미이며 꽃이 지고 나서 꼬투리가 땅속으로 파고 들어간고 난후 열매가 열린다고 하여 한자로는 낙화생이라고 불립니다.필수아미노산,불포화지방산,지용성 비타민,마그네슘,나이이신,..

모과차효능 [내부링크]

모과차효능 모과차는 모과나무의 열매로 타원 또는 공모양을 하고 있는 모과는알카리성 식품으로서 사포닌.구연산,비타민C.당분,칼슘,칼륨,피로회복,감기예방,그리고 기침과 가래를 삭히는 효능이 있어서 기관지..

아몬드 효능 [내부링크]

아몬드 효능 아몬드는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등중 하나이며 아몬드는 땅콩,호두,와 함께 대표 건과루중 하나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섬유소,비타민E L아르기닌등 몸에 이로운 영양소로 다량 함유되어..

율무 효능 [내부링크]

율무효능 율무는 벼과의 1년생 초본 식물입니다.그리고 본래 한자어인 인미 혹은 의미라고 불립니다.현재 율무로 불리게 되었습니다.과거에는 곡물 이었으면 죽으로도 많이 먹었습니다.그리고 약효과 있어서 한방..

토마토효능 [내부링크]

토마토효능 토마토는 가짓과에 속하는 식물로 원산지가 안데스산맥의 고산지대이며 구연산,사과산,호박산등 유기산이 풍부하여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으며 칼륨,칼슘,나트륨,마그네숨,알..

달래효능 [내부링크]

달래의 효능 달래는 예로부터 들에서 나는 약재라고 하여 봄에 가장 먼저 임금님게 바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달래는 원래 봄에나는 나물으로 알려졌지만 요즘은 기술의 발달로 사계절 내내 달래를 보실수 있습..

치아씨드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치아씨드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고대 마야, 아스텍 문명 당시에는 치아씨드를 지금의 쌀처럼 먹었다고 해요. 즉, 주식으로 이용했다는 뜻이죠. 현대인들은 치아씨드를 단순히 다이어트 식품..

둥글레차효능 [내부링크]

둥글레차효능 둥글레차는 백합과 식물이며 뿌리를 말려서 볶아 만든 차로 메밀차나 녹차와 함꼐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마시는 차입니다.구수한 향과 단맛이 나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둥글레..

마카효능 [내부링크]

마카효능 마카는 심자화과 채소로 페루의 약 해발 4000미터 안데스고원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며 마과의 약용식물입니다.마카에는 비타민B1.B2,B6.E칼슘.철.아연등 여러가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필수아..

병아리콩효능 [내부링크]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한해살이풀로 이집트콩 직피등으로 불리는 병아리콩은 인도,중아메리카,아프리카 일부에서 재배되어 온 고대 작물중 하나로 인도에서는 카레나 스프의 주재로 활용되..

벌나무효능 [내부링크]

벌나무효능 벌나무는 해발고도 600미리 이상인 고지대의 습기찬 골짜기 또는 계곡가에 드물가 자라는 교목으로 산청목이라고 하며 나뭇가지가 벌집 모양이어서 이르이 붙여졌다고 합니다.열매는 9~10월 사이에 익..

블루베리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효능 블루베리는 당근,시금치,아보카도등과 함께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등중 하나이며 블루베리에는 망간,아연,비타민c,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

루이보스티 효능 [내부링크]

루이보스티효능 루이보스는 콩과 식물에 속하는 침엽수이고 남아공 북쪽에 있는세더버그 산맥 일대에서만 자라는 나무입니다.루이보스티는 홍차의 한종류로 루이보스 잎을 발효시켜 만든차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고로쇠물 효능 [내부링크]

고로쇠물효능 고로쇠물을 들어 본적 있으시죠?고로쇠물은 뼈에 좋은 물이라고 하여 골리수라고도 불리며 고로쇠물은 봄철에 고로쇠나무가 강하게 땅속 수분을 빨아올리는 것을 재취한 물로 자당,포도당,과당등 당..

야콘효능 [내부링크]

야콘효능 야콘은 안데스 산맥의 고산지가 원산지이며 고구마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고 주로 식용으로 이용되며 덩이뿌리가 참마와 배의 맛이 섞인 맛이 나기 때문에 땅속의 배라고 불립니다.지상부는 붉은..

검은콩 효능 [내부링크]

검은콩효능 검은콩은 대표적인 블랙푸드중의 하나이고 말그대로 표면이 흑색으로 된 콩입니다.서리태 또는 서목태,흑태와 같이 표면이 검은빛으로 되어 있는 모든 콩을 일반콩과 마찬가지로 몸에 이로운 효능을..

오미자효능 [내부링크]

오미자효능 오미자는 열매와 껍질은 달면서도 시고 씨앗은 매우면서도 쓰며 과육과 씨를 함께 먹으면 짠맛이 나는등 다섯가지 맛이 모두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불리는데 그중 신맛이 가장 강하다고 합니다.오미..

녹두효능 [내부링크]

녹두 효능 녹두는 쌍떡잎 식물이고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한해 살이 풀입니다. 길두라고도 합니다.인도가 원산지이고 중궁이나 인도 등 아시아 지역에서 분포되어서 재배 되고 있습니다 녹두는 성장기 어린이의..

자색양파효능 [내부링크]

자색양파효능 자색양파는 자주빛을 띠는 양파로써 일반 양파에 비해 매움낫과 향이 적어서 샐러드나 요리 재료등으로 많이 사용됩니다.자색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고 퍼플푸드의 대표적..

칸탈로프멜론 효능 [내부링크]

칸탄로프멜론 효능 추운 날씨 건강을 위해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이 혈관 관리 입니다. 오늘은 막힘없이 원활하게 혈관관리를 위한 혈관살 다이어트 방법 그리고 항산화 효소 풍부한 칸탄로프멜론 효능에 대해 알..

산자나무열매 효능 [내부링크]

산자나무열매 효능 연말이 되면 술자리도 많고 중년의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늘은 산자나무 열매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드시면 간에 얼마나 안 좋은지 다들 알고 계시죠? 입으로 섭취..

인진쑥효능 [내부링크]

인진쑥 효능 인진쑥은 국화과 쑥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이기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사철쑥은 겨울에도 줄기가 죽지 않아서 사철쑥으로 불립니다. 인진쑥은 삼월의 인진은 병을 치료하..

보이차 효능 [내부링크]

보이차 효능 보이차는 녹차나 홍차처럼 나무에서 단 잎을 가지고 만든 한 종류이며 흑차에 속합니다. 그리고 발효차인 홍차와는 다르며 독특한 후 발효 방식으로 만들어 집니다. 또한 보이차는 원래 중국 윈난성..

칡즙효능 [내부링크]

칡즙효능 칡즙이 몸에 좋은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칡은 차, 술, 가루 등 다양하게 활용 되고 있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좀 더 적극적인 방법이 되는 칡즙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칡즙은 산에서 칡은 캐서..

노루궁데이 버섯효능 [내부링크]

노루궁뎅이 버섯효능 노루궁뎅이버섯은 여름이면 더욱 심해지는 대표 염증질환 역류성식도염 이기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그러 역류성 식도염은 왜 걸리는 걸까요? 우리가 음식물을 먹게 되면 위에서 위산이..

다시마효능 [내부링크]

다시마효능 다시마는 해양심층수 바다의 영양 덩어리이고 방광 건강까지 살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다시마의 효능을 이야기 하기전에 미네랄의 중요성을 먼저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경북대 수의학과에서..

복령효능 [내부링크]

복령효능 복령은 소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균핵이며 옛 사람들은 복령이 소나무의 신령스러운 기운이 땅 속에 스며들어 뭉쳐졌기 때문에 생긴 것이라고 여겼으며 복령을 차고 다니면 귀신과 재앙을 물리칠수 있다..

천궁효능 [내부링크]

천궁효능 천궁은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산형화복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약효가 있어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되며 보약으로 알려진 십전대보탕의 재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약효가 탁월하여 죽어가는 소..

삼채 효능 [내부링크]

삼채효능 삼채는 미얀마 북쪽 히말라야 산맥의 해발 1400ml~4200m고산지에 자라는 식물입니다.매운맛 쓴맛 단맛.이 난다고 하여 삼채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그리고 생김 모양과 맛이 어린 인삼을 닮았다고 해..

자소엽효능 [내부링크]

 차조기 자소엽 효능 차조기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한해 살이풀입니다.차즈기라고도 합니다. 들깻잎과 흡사하게 생겼습니다.전체에서 자주빛이 돌고 향은 짙습니다.어린잎은 쌈으로 먹거나 비빔밥에..

녹차효능 [내부링크]

녹차 효능 녹차는 토마토,마늘,브로콜리등과 함꼐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중 하나이며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효과도 있으며 활성산소를제거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겨우살이효능 [내부링크]

겨우살이효능  겨우살이는 황금가지라고도 불리고 참나무,오리나무,밤나무,버드나무,팽나무 같은 낙엽 활엽수의 줄기에 뿌리를 박아 물과 영양분을 흡수하면서 살아가는 기생목으로 밤나무와 버드나무에 기생하..

머루효능 [내부링크]

머루효능 머루는 쌍떡잎식물 갈대나무목 포도과의 덩굴식물과 그 열매를 말한답니다.다래와 함꼐 한국의 한야에서 쉽게 찾을수 있는 야생과일입니다.고려가요인 청산별곡에 다래와 함께 등장할 만큼 예로부터 우..

양파즙효능 [내부링크]

양파즙효능 양파즙이 건강에 좋다는 소리는 들어 보셨을 겁니다.양파즙에는 생양파에 없는 특별한 횬응이 들어 있습니다.건강상 효능을 볼 수 있는 충분한 양의 양파를 섭취하기 위해 먹기 편히란 형태로 만들어..

참외효능 [내부링크]

참외효능 오늘은 참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참외는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이며 노란색 과피에 희색 과육을 가지고 있고,단백질,지빌,칼슘,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산..

히비스커스효능 [내부링크]

히비스커스효능 히비스커스는 비만 다이어트,피부미용,콩팥 건강, 고혈압 좋은 신의 꽃 히비스커스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빵 케이크,디저트 좋아하는여성들에게 카페에서 히비스커스차 인기 폭발인거..

마가목효능 [내부링크]

마가목효능 동의보감에 의하면 마가목은 중풍과 어혈을 치료하며 몸이 약한 사람에게 몸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마가목은 엣부터 효능을 인정 받아 풀 중에 산삼이 제일이라 일컬어지는 듯..

쇠비름 효능 [내부링크]

쇠비름 효능 쇠비름은 상떡잎식물 쇠비름과의 한해사이풀입니다.쇠비름은 지구상에 있는 모든 식물 가운데 8번쨰로 널리 퍼져 있는 야생식물입니다.쇠비름은 전세계적으로 식용되고 있으며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

레몬밤효능 [내부링크]

레몬밤효능 레몬밤은 만성피로부터 치매 암까지 부르는 13세이상 여성 90%가지고 있는 늙고 병든 살 셀루라이트와 내장지방 완화에 도움되는 새콤한 먹거리 레몬밤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눈에 좋은..

석류즙효능 [내부링크]

석류즙효능 40대에서 50대가 되면 호르몬 감소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 증상 안면홍조,불면증,이유 없는 불안함,무기력증,피부노화등 이것은 떨어진 신장 콩팥 간의 기능은 튼튼히 하고 심장의 열을 내..

아사이베리효능 [내부링크]

아사이베리 효능 아사이베리는 남미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야자나무에 열리는 열매입니다.크키는 포도보다는 작고 블루베리보다는 약간 큰정도 입니다.딸기와 초콜릿을 합한 독특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식물플랑크톤효능 [내부링크]

식물플랑크톤 핑크빛 호수이 비밀이라고 불리는 식물플랑크톤 처음에는 생소하게 보였습니다. 해조류의 일종으로 높은 염도와 일조량이 많은 곳에서 자란다는 식물 플팡크톤입니다.최초 발견자뒤날의 이름을 따..

구절초 효능 [내부링크]

구절초 효능 구절초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이 풀로 음력 아홉개의 마디가 생기며 이 시기에 재취하면 가장 효과가 뛰어나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선모초라고 불리며 특이한 향기가 있고..

고구마효능 [내부링크]

고구마효능 고구마는 날씨가 추워지거나 하면 군고구마 정말 많이 드시죠? 길거리 음식이 맛있지만 한겨울에 먹는 군고구마 맛은 다릅니다.따뜻한 군고구마를 들고 있기만 해도 손과 몸이 녹는 듯 합니다.어른 뿐..

와사비효능 [내부링크]

와사비효능 생선회나 초밥을 먹을때 절대 빼놓을수 없는 것이 와사비 입니다. 이 와사비는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스시와 함께 일본에서 오랜세월동안 즐겨 먹어 왔을 정도로 역..

퀴노아효능 [내부링크]

퀴노아 효능 겨울 추위가이어지면서 그리고 미세먼지 까지 영양소를 챙겨 먹는 다고는 하지만 충분하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음식으로 우리 몸속에 영양 공급이 골고루 잘 되고 있는지 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매스틱 효능 [내부링크]

매스틱효능 매스틱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를 튼튼하게 하게 미꾸라지 성분과 효능 추어탕의 재료로 쓰인는 것이 매스틱입니다.동의보감에 맛은 달고 성질이 따듯하며 고이 없고 중초,소화기..

미강(가루)효능 [내부링크]

미강효능 환절기 보약이며서 만성 변비에 효과적인 미강가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미강은 쌀겨입니다.뼈를 탈곡하면 겉껍질인 왕겨가 나오고 이것을 벗겨낸 것이 바로 현미이고 현미에서 백미로 도정하..

비플렌효능 [내부링크]

비플렌 효능 현명한 활성산소 대처법 벌 화분 효능 비폴렌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활성산소란 호흡시 몸소긍로 들어오는 산소중 불안정한 상태로 남게되는 2%를 말합니다.이것이 체내 곳곳에서 산화를 일으켜..

현미차효능 [내부링크]

현미효능 현미는 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지만 맛과 식감이 백미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현미는 살짤 뽁아서 물에 달여 현미차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물처..

카무카무효능 [내부링크]

카무카무효능 카무카무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천연 비타민C의 끝판왕 염증 잡는 항산화 과일이 이 카쿠카무의 대표적이 효능입니다.이 뿌만 아니라 근육 노화, 치매예방,만성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

제비콩효능 [내부링크]

제비콩효능 콩은 동서양을 떠나서 콩 효능은 말하지 않사도 성인병 예방이나 노화방지,암예방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또한 남녀 노소 할거 없이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는 것또한 알고 있는 사실입..

벌꿀의효능 [내부링크]

벌꿀 효능 벌꿀은 여러가지 비타민과 다량의 효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끓여서는 안됩니다.그리고 임산부에게 호박과 함께 꿀을 넣어 달여 먹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왜냐면 호박은 몸에 이로울지..

곰보배추의 효능 [내부링크]

곰보배추의 효능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비염으로 고생 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으실 것입니다.오늘은 이비염에 도움이 되는 약초곰보배추에 대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곰보배추는 일반 배추와 어떻게 다..

진피의 효능 [내부링크]

진피(귤껍질)의 효능 진피(귤껍질)을 다른 말로 진비라고 합니다.진피는 색일 붉을수록 좋다고 하여 홍피,진피라는 이름이 생겼다는 말도 있고 원래 진나라 지방에서 생산되었기 떄문에 진피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양배추 효능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재료입니다.세계3대 식품중 하나가 양배추 인거 아셨나요?올리브 요구르트와 함께 말입니다.양배추는 비타민K.비타민C.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또..

스피루리나효능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능 요즘처럼 미세먼지 때문에 하늘이 맑은 날이 많이 없습니다. 폐건강 뿐만 아니라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체내 활성 산소를 잡는 슈퍼푸드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스피루..

냉이의 효능 [내부링크]

냉이 효능 냉이는 단백질의 왕이라 불리는 봄나물의 대표적인 나물입니다. 채소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칼슘과철분등 무기질 함량도 풍부하여 비타민b1.c가 매우많아 소화기관이 약하고 몸이 허약한 사람..

깔라만시효능 [내부링크]

깔라만시효능 깔라만시는 인도나 필리핀.말레이시아등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는열대과일중 하나이며 맛은 신맛과 상큼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료나 음식등 여러군데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땅콩 효능 [내부링크]

땅콩효능 땅콩은 원산지가 남미이고 꽃이 지고 나서 꼬투리가 땅속으로 쏙 하고 들어가고 난후 열매가 열린다고 하여 한자로는 낙화생이라고 불립니다.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 지용성 비타민, 나이아신,마..

엉겅퀴 효능 [내부링크]

엉겅퀴 효능 엉겅퀴 효능 엉겅퀴는 국화과에 속하며 여러새 살이풀로 가시나물이라고 불리는엉겅퀴는 산이나 들에서 가시나물이라고 불리 는 엉겅퀴는 산이나 들에서 자라며 연한 식물체 전체를 나물로 하고 성숙..

모링가 효능 [내부링크]

모링가효능 모링가는 불로장생의 나무이며 자연의 종합비타민 또는 기적의 나무라 불릴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링가 씨앗을 혈관 청소부라고 합니다. 모링가잎을 많이 섭취했는데 모링가씨앗이..

감초 효능 [내부링크]

감초 효능 감초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시죠? 한약에서 쓴맛을 감추고 단맛을 내는 감초는 모르는 분이 거의 없을 듯 합니다. 한방에서 성질은 평하고 비장,위장,폐장,심장으로 들어 갑니다. 감초는 독이 없으며..

하수오 효능 [내부링크]

하수오효능 하수오에 대해 들어 본적이 있으신가요? 요즘 일반인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본초라고 할수 있습니다. 흰머리카락을 검게 만드는 약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수오는 추출물이나 가루,환등으로 시중에..

두충의 효능 [내부링크]

두충효능 두충은 주로 한국과 중국에서 서식하는 약용식물 입니다. 두충은 잎과 수피를 채쥐하여 약재와 차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중에는 섬유질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섬유질 성분에는 구타페르카 성분..

피칸의 효능 [내부링크]

피칸의 효능 피칸은 호두나무의 일종이며 히코리나무의 열매이며 영양적으로 우수하고 건강에도 무척 좋습니다. 피칸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생각해서 하루 견과류를 얼만큼 드시면 좋다는 말 들어 보신적 있으시죠..

산수유효능 [내부링크]

산수유효능 40대~50대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방치하면 고혈압이나 당뇨,비만등을 유발하고 악화 시킬수 있는 갱년기 증후군,이것을 조기 적절하게 다스리는 산수유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풋사과(분말) 효능 [내부링크]

풋사과(분말)효능 풋사과다이어트가 언론에 보도 되면서 풋사과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풋사과가 얼마나 우리몸에 유익한지 풋사과 분말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아직도 많이..

돌미나리 효능 [내부링크]

돌미나리 효능 돌미나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원래 돌미나리는 야생의 미나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요즘은 야생의 돌미나리를 채취하는 일은 흔하지가 않습니다. 밭에서 재배한 밭미나리..

더덕의 효능 [내부링크]

더덕효능 몸 속 지방성분의 일종인 콜레스테롤, 이 콜레스테롤 중 나쁜콜레스테롤을 방치하게 되면 우리 혈관에 차곡차곡 쌓에게 됩니다.이로인해 고혈압이나 뇌졸중,심근경색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더 조심해야..

페퍼민트 효능 [내부링크]

페퍼민트 효능 페퍼민트는 위 트림 소화불량 알레르기 성 비염등에 효과가 있다는 허브티입니다, 또한 페퍼민드는 강한 향과 청량감이 있고 껌이나 치약에 사용되는 박하입니다. 독특한 향기를 지닌 성분은 다양..

자몽의 효능 [내부링크]

자몽의 효능 자몽은 귤이나 오렌지와 외형이 비슷하면서도 과육은 더 진한 다홍빛을 지니고 있습니다.자몸의 맛은 단맛과 신맛이 섞여 있으며 특유의 쌉쌀한 맛이 있어서 처음 드시는 분은 익숙하지 않을 수가 있..

복숭아 효능 [내부링크]

복숭아의 효능 여름철 제철 과일을 먹으며 더위를 식히곤 합니다.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은 많은데요. 수박도 있지만 복숭아를 들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5~6월경 꽃을 피우며 7월쯤 열매가 익어 먹기 좋은 복숭아..

홍삼 효능 [내부링크]

홍삼효능 매년 8.4프로씩 고성장을 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홍삼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무려 전체 매출액의 4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벌써10년 넘게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홍삼의 인기..

오메가3 효능 [내부링크]

오메가 3의 효능 오메가 3는 참치 연어 고등어 콩류 등에 들어 있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을 알아보면 중성지방을 감소 하고 심장기 개선에 좋으며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또한 실제 임상실험및 연..

죽염 효능 [내부링크]

죽염 효능알기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을 웃도는 차갑고 건조한 가을이 시작되면 풍치를 앓는 사람이 늘어 나는 추세입니다 이는 잇몸에 염증이 생겨 이가 많이 약해져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방치할..

팥의 효능 [내부링크]

팥의 효능 팥은 빨간콩 또는 적두라고도 불리며 예로부터 우리에게 친숙한 곡물중의 하나입니다. 동짓날이 되면 팥죽을 쑤어 먹으면 귀신과 질병을 쫒기를 염원하기도 하였었습니다. 또한 산모의 젖이 부족할떄..

카카오의 효능 [내부링크]

카카오의 효능 카카오 나무는 높이 4.5~10cm에서 굵기는 30~40cm으로 성장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럭비공 같은 모양의 열매 1개에는 카카오콩으로 불리는 카카오 씨앗이 20~40알 정도 들어 있..

미역귀 효능 [내부링크]

미역귀의 효능 미역귀는 다 자란 미역의 아랫쪽 줄기 양쪽에 형성되는 생식기관입니다. 이 곳에서생식세포인 포자가 만들어 집니다. 미역귀는 미역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포자가 나오는 생식기능을 담당 하고..

오렌지 효능 [내부링크]

오렌지 효능 오렌지는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이며 새콤달콤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익숙한 과일입니다. 오래전부터 즐겨먹던 귤 때문인지 다른 감귤류 과일의 생김새와 맛은 큰 위화감없이 익숙합니다. 오렌지는 인..

딸기의 효능 [내부링크]

딸기는 한국인들이 아주 즐겨 먹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딸기는 보기만 해도 저로 입맛을 다시게 하는 과일 입니다. 생으로도 자주 먹는 딸기는 딸기케이크,딸기잼,딸기우유,등 우리가 좋아하는 많은 음식들의 재..

연근효능 [내부링크]

연근의 효능 연근은 섬유질이 많아 콜레스테롤 배출에 특히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탄닌과 철분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연근의 끈적끈적한 성분은 뮤신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당질..

계피 효능 [내부링크]

계피 효능 쌀쌀한 날씨 당뇨완화 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에 좋은 갈콤하면서 알싸한 맛이매력적인 계피차입니다. 계피차는 어떤 식재료인지 말하지 않아도너무 잘 아실꺼에요 수정과 만들때 대추 생강 곶감 등 재료..

구기자 효능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치매 뇌졸증 잡는 천연 혈관제 활성산소 잡는 구기자 효능 알아 볼까요? 구기자는 예부터 지금까지 쭉 얼마나 귀한 약용열매로 여겨져 왔는가 살짝 보고 가면 중국의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약으..

대추의 효능 [내부링크]

대추차 효능 요즘 처럼 추운 겨울날은 이불속에서 잠자기 좋은 계절입니다. 의외로 대추차를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그 이유는 잠을 자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 겨울철 이잖아요편안하게 숙면을 이루지 못하..

망고 효능 [내부링크]

망고 효능 망고는 말레이시아,타이완,필리핀 동남아 여행을 가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과일중 하나가 망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망고는 맛이 부드럽고 새콤 달콤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음료나 아이스크..

체리의 효능 [내부링크]

체리의 효능 체리는 과일 중에서도 옛날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습니다. 과일의 다이아몬드라는 별명이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는 옛날 부터 고급과일로 인식되어 왔지만 현대에 와서는 많이 생산되며 케익,아이스크..

잣의 효능 [내부링크]

잣의효능 잣은 소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입니다.잎은 솔잎과 비슷하나 좀 더 푸르고 굵습니다 잣은 송방울 처럼 생겼지만 송이가 솔방울 보다는 훨씬 큽니다. 해송자,백자,송자,실백이라고도 합니다. 잣은 지방..

상추의효능 [내부링크]

상추의 효능 상추는 고기를 먹을떄나 회를 먹을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절대 빠질수 없는 채소 중의 하나입니다. 쌈은 다른나라에서는 쉽게 찾아 볼수가 없습니다. 채소에 밥과 고기를 싸서 다른 반찬들과 같이..

낫토의 효능 [내부링크]

낫토의 효능 일본 전통 발효식품인 낫토는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교되며 우리에게는 많이 친숙한 식품입니다. 낫토는 삶은 대두콩을 발효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 발효식품입니다. 청국장과 같이 특유의 냄새를..

매실효능 [내부링크]

매실의 효능 동의 보감에 보면 매실은 맛이 시고 독이 없으며 기를 내리고 가슴앓이를 없앨뿐 아니라 마음을 편하게 하고 갈증과 설사를 멈추게 하고 근육과 맥박의 활기를 찾게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매실은 새..

시나몬 계피 효능 [내부링크]

뛰어난 효능의 시나몬계피 최근들어 디저트로 먹는 것중 하나가 애플시난몬티 한잔 인데요 처음에 별로다 싶더니 한모근 두모금 먹으니 완전 손이 가더라구요.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가 뭘까요? 게피 시나몬 차이..

구아바잎차 효능 [내부링크]

구아바잎 차 효능 알레르기 비염 잡는 구아비잎 효능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성인병 중 당뇨병에 도움을 주는 차로 유명했던 구아비잎차..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고민이 많은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차로 ..

햄프씨드의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햄프씨드의 효능 햄프씨드는 한동안 언론에서 많이 보도 되면서 인기식품으로 떠올랐죠. 아직도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햄프씨드는 회춘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

파브리카의 효능 [내부링크]

파브리카의 효능 파브리카는 피망과 유사합니다.본래 피망과 파브리카는 같은 좋을 지칭하는 말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다르게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파브리카는 피망의 개량종으로..

새송이버섯 효능 알고 먹기 [내부링크]

새송이버섯효능 새송이 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못 느타리과의 버섯입니다. 큰느타리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새송이 버섯은 식감이 뛰어나며 맛도 좋습니다. 한번쯤은 드셔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우리 몸에 유..

갈대의 효능 [내부링크]

갈대의 효능 갈대는 화본목의 화본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갈대뿌리차는 암보다 무서운 병 뇌경색,치매,뇌졸중에 도움 되는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평소 식습관이 맵고 짜게 드시고 기름진 고기를..

녹용의 효능 [내부링크]

녹용의 효능알기 녹용은 자양강장제로 몸을 보하기 위해서 먹는 대표적인 보약입니다. 사슴의 뿔을 그늘에 말린 것을 녹용이라고 합니다. 사즘의 종류중에서 주로 대록, 마록, 매화록의 어린 숫사슴 뿔로 만들어..

비트효능 비트 먹는법 알기 [내부링크]

비트효능으로 건강 관리하기 비트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트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으시죠?요즘 처럼 겨울철이 되면 건강에 대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 몸의 혈관은 막힘없이 흘러야 건강한 거잖아..

도라지의 효능(도라지 뿌리효능) [내부링크]

도라지효능 우리 몸속에 독소가 쌓이거나 노폐물이 쌓이면 건강에 적신호가 오게됩니다. 우리 몸속의 독소를 빼는 데 도라지 가루가 좋다고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예로부터 도라지를 즐겨 먹었습니다.한방에서는..

여주의 효능 알기 [내부링크]

여주의 효능 여주는 박과에 딸린 한해살이 풀 또는 그 열매를 말합니다.특유의 쓴맛이 있으며 날로 먹긴 조금 힘듭니다.조리하여 드시면 괜찮습니다. 여주에는 비타민이나 카란틴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굴의 효능 [내부링크]

굴의 효능 알아보기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만큼 영양가가 아주 풍부 하답니다. 굴은 또다른 이름으로 석화, 굴조개, 석굴이라고도 불립니다. 겨울은 또한 굴이 제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굴의..

콜라비의 효능 [내부링크]

콜라비의 효능 콜라비에 대해 들어 보신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의 교배로 개량된 품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재배 되기 시작하고 언론에도 여러번 나오면서 더 잘 알려지게 되..

팥효능 [내부링크]

팥의 효능 알아보기 팥은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팥에는 홍삼과 인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특히 팥껍질에는 안토시아닌과 사포닌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장운동과 간에 지방이 쌓이..

가시오가피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가시오가피 나무의 효능 가시오가피 나무는 뿌리나 껍질은 각종 약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금 추운 지방에서 자란 것이 약성이 우수하답니다. 기를 보호하며 풍습이 있을떄 치료약으로 사용했습니다. 간기능..

홍차의 효능 알기 [내부링크]

홍차효능 알아보기 홍차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다크서클이나 기미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장질환 동맥경화등 각종 성인..

흑초의 효능 알기 [내부링크]

환절기에 좋은 흑초의 효능 알기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 되면 급사의 위험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혈관질환의 원인이 제일 크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도 조심해야 하지만 고혈압이나 심..

당귀의 효능과 당귀차 [내부링크]

당귀의 효능 당귀는 전쟁터에 나가는 나면의 품에 당귀를 넣어주면 당귀를 먹고 힘을 내서 무사히 돌아온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중국이나 일본등 동양에서 수천년 동아 여성들의 강장제및 부인과 질환에 빠지지..

레드키위의 효능 [내부링크]

레드키위를 들어 보신적 있나요? 레드키위는 무화과와 그린키위를 접목시켜 탄생했답니다. 높은 당도를 지녔으며 일반 키위보다는 크키는 작습니다. 그럼 레드키위 효능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효소가..

아보카도 효능 [내부링크]

아보카도효능 알기 아보카도는 모양도 신기하고 맛도 특이 하지만 그 효능이 정말 많아서 언론에서도 몇번 보도 된 적이 있는데요. 얼마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아보카도의 주요 원산..

아마씨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마씨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아마씨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씨는 밭에서 자생하며 중앙아시아에서 유래된 식물입니다. 아마씨는 껍질부터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건강에 뛰어난 아마씨 효능에 대..

아사이베리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아사이베리의 효능 알기 아사이베리는 남미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야자나무에 열리는 열매입니다. 포도보다 작고 블루베리보다는 약간 크죠.아사이베리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함유 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에도..

흑미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흑미효능 알아보기 지구에는 여러가지 쌀이 존재합니다.우리나라만 쌀을 먹는건 아닌데요.쌀중에서도 흑미가 곡물계의 흑진주라도 불리는 걸 알고 계시나요? 중국이나 우리나라 그리고 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고..

자연산 꽃송이 버섯의 효능 [내부링크]

자연산 꽃송이버섯의 효능과 먹는법 알아보기 버섯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많죠? 그중에서 오늘은 자연산 꽃송이 버섯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버섯의 모양이 꽃송이 처럼 생겼다고 해서 불리는 이름이고요.꽃..

우엉차 만드는 방법과 효능 [내부링크]

우엉차 만드는 방법과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엉차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우엉차는 언론에 보도가 되면서 한동안 인기가 있었구요 아직도 그 인기는 식을줄 모른답니다. 우엉은 일단 다이어트에 좋다..

타이거넛츠 가루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타이거넛츠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타이거넛츠는 호랑이를 닮은 모습에서 불려진 이름입니다. 매스컴을 통해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죠. 오늘은 타이거넛츠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

노니의 효능 [내부링크]

노니의 효능 노니의 효능에 대해 많이 들어 보셨을꺼에요. 건강식품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이런 저런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노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노니는 가..

치아시드 효능 알기 [내부링크]

오늘은 치아시드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치아시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으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죠. 그 뿐아니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효능을 기대 할 수가 있..

고혈압 초기증상 [내부링크]

고혈압은 우리나라의 성인 30대 이상이 4명에서 5명중 1명이상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우리 일상속에 깊히 자리잡고 있은 질환 이에요. 오늘은 먼저 고혈압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단순히 알고 있는 식습..

돼지감자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는 국화과로 지정 되어 있으며 생강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겼습니다.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며 한국이랑 전세계에서 자생합니다. 돼지감자는 야산이나 들판에서 자생을 하고 당뇨에 좋다고 알..

쑥갓효능 [내부링크]

쑥갓효능 쑥갓은 향이 좋고 생채소로 먹기도 하고 무침을 해서 드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쑥갓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쑥갓은 국화과의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 풀입니다. 1.변비..

마키베리효능 [내부링크]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는 칠레 발디비만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 열매를 말합니다. 마키베리는 생 것으로 먹지만 잘 상하기 때문에 냉동하거나 분말 이나 잼. 주스, 액기스 형태로 가공하여 먹는..

당근효능 [내부링크]

당근효능 당근은 식용인삼이라 불리며 영양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한방에서는 당근이 심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폐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

씀바귀효능 [내부링크]

씀바귀효능 씀바귀는 들판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옛날부터 약초로 사용되어 온 식물입니다.봄에 쉽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씀바귀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쓴맛을 내는 나물이고 어린잎은 나물로 먹으며..

상황버섯효능 [내부링크]

상황버섯효능 상황버섯은 담자균류 민주름버섯목 진흙버섯과의 버섯입니다.상황버섯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꾸준히 섭취하시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입니다.또한..

프로폴리스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의 효능 꿀벌들이 열심히 일하여서 꽃에서 모은 꿀은 예로부터 귀하게 대접 받아 왔습니다. 맛과 영양 또한 풍부합니다.프로폴리스에 대해 연구가 된 것은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꿀벌이 생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