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tionalconsume의 등록된 링크

 rationalconsu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0건입니다.

바나나 보관법과 바나나 효능, 부작용 등 [내부링크]

바나나는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누구나 즐겨 먹는 과일 중 하나로 씻을 필요없이 껍질을 벗겨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함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영양이 풍부하고 가격 또한 저렴하고..

코로나에 좋은 음식 신김치? [내부링크]

우스갯소리가 실제가 되었습니다. 정말 김치 먹으면 코로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왜 신김치가 코로나에 좋은 음식인가에 대하여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임상과 변환 알레르기라는 의학잡지에 실린 유럽 연구팀..

땅콩 삶는법, 당뇨환자 간식거리 땅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어릴 때 간식으로 어머니가 땅콩을 삶아 주시기도 하고 아니면 반찬으로 땅콩조림을 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이야 사시사철 어디서든 땅콩을 먹을 수 있지만 그때는 지금 이맘때쯤부터 먹었..

저나트륨혈증 증상 원인 나트륨 부족 저염식 [내부링크]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심혈관 질환, 위암 등 소화기 질환의 원인이 되고 또 신장질환과 비만, 골다공증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 세계보건기구(WHO) 권장 하루 섭..

과다수면증(과수면증, 수면과다증)과 수면의 질 [내부링크]

잠을 뒤척이거나 고민거리로 인하여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 다음 날은 졸음이 쏟아져 일을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두통과 어지럼증 그리고 집중력이 떨어지고 또 깜박깜박 졸기도 하며 무기력하게 하루를..

고구마 삶는법, 다이어트 등 고구마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는 어릴 때 겨울철 간식으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군고구마로 먹거나 고구마를 쪄서 먹으면 달고 맛이 있어 간식으로 자주 먹었던 것 같습니다. 고구마는 샐러드, 튀김, 제과나 제빵 등 다양한 요리에..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음식, 다이어트 중 야식? [내부링크]

살이 찌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활동을 통하여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몸에서 이를 지방의 형태로 저장하게 되면 살이 찝니다(근육량을 늘려 살을 찌우는 분들에게는 오늘 글은 맞지..

귀가 가려운 원인, 외이도염 증상 구별 [내부링크]

여름 바닷가로의 휴가나 물놀이를 다녀온 후 귀가 가렵다는 느낌 드시나요? 귀가 가려운 원인이 외이도염일수도 있습니다. 오염된 물이 귀에 들어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었으나, 요즘..

아몬드 효능, 부작용 그리고 아몬드 칼로리, 하루 섭취량 [내부링크]

아몬드는 고소하고 맛이 있어 간식이나 술안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겨 먹는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미국 타임즈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양양과 맛 그리고 효능까지 뛰어나 많..

치아미백, 라이네이트 부작용 고민중이신가요? [내부링크]

라미네이트는 특히 치아미백을 통한 미관상의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미네이트란 치아의 바깥 부분인 법랑질을 최소한으로 삭제한 후 치아색과 유사한 도재나 복합레진 수복물을 레진 접착제로 붙이는..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탈모는 유전, 스트레스, 임신, 생활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예방의 시작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르게 잡는 것부터 비롯되기 때문에 음식은 우..

황기 효능, 부작용 그리고 황기차 [내부링크]

쌍화탕, 십전대보탕, 보중익기탕은 피로회복과 기혈이 허한 것을 보충하는 보약으로 황기는 여기에서 빠지지 않는 한약재입니다. 황기는 땀을 다스리고 몸에 기운 즉 에너지를 공급하는 강장, 보신의 기능이 있습..

구내염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구내염이란 통상 아프타성구내염처럼 피로 누적 등으로 인하여 면역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입안의 상처가 난 경우 감염 등을 통하여 입안의 염증이나 궤양이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통증 등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차 7가지 [내부링크]

다들 한번쯤은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조절과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혹은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을 조절하는 것과 운동을..

혀 염증과 충혈, 설염 [내부링크]

덮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이나 체력이 떨어지고 피곤이 쌓이게 되면 입안에 여러 가지 질환이 생기게 되며 혓바늘이나 구내염 등은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게 되어 상당히 귀찮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

감잎차 효능, 부작용 그리고 감잎차 만들기 [내부링크]

감이 열리는 감나무는 버릴 것이 하나 없는 나무입니다. 열매인 감 뿐만 아니나 감잎에도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가득차 있어 감잎을 우려낸 감잎차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통차인..

기침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당연히 기침의 원인이 감기나 천식 등 질환에 의한 경우에는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 말하는 기침 멈추는 방법은 감기 등으로 인하여 기침을 시작하게 되면 잘 멈추지를 않아 기침을 오래 하면 목에 무..

굴 효능 및 굴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영양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바다의 우유' 라 불리는 굴은 날 것으로 먹으면 향과 맛이 일품이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해산물입니다. 지금 9월에서 12월이 굴 제철시기로 생으로 섭취하면..

코피 자주나는 이유와 대처 [내부링크]

코피가 남들보다 월등히 많이 나는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코피 자주나는 이유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에 대하여 이 글을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는 다양한 원인으로 나..

샐러리 효능, 부작용 그리고 샐러리 먹는법 [내부링크]

샐러리는 서양요리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이지만, 특유한 향을 가져서 우리에게는 호불호가 있는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기에 샐러리는 아삭한 식감과 특유한 향이 나며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

코피나는 이유와 코피 멈추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결론부터 보자면 코피나는 이유는 외상에 의한 경우와 질환에 의하여 발생하는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또 피곤이 쌓이는 등의 원인으로 코 앞쪽에 많이 모여있는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압이 높아져 출혈이 생기는..

아보카도 효능, 부작용 그리고 아보카도 보관법 [내부링크]

아보카도의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과일이 있습니다. 주로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사이드로 곁들여 내서 먹거나 과카몰리로 활용해서 먹습니다. 우..

눈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와 대처 [내부링크]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은 의학적으로 결막 출혈 또는 결막하출혈이라고 하며, 똑같이 충혈을 나타내지만 결막에 혈액량 증가로 인하여 혈관이 굵어지는 현상으로 발생하는 충혈과는 다른 실제 출혈이 있는 상..

전복 손질하는법, 전복 효능과 부작용 등 [내부링크]

전복은 효능 뿐만 아니라 식감이 우수하고 맛이 좋고 좋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주로 보양식으로 먹습니다. 특히 몸이 아파서 기력이 없거나 더위에 지쳐서 입맛이 없을 때 기력 회복을 위해 주로 전복죽으로..

눈 충혈의 원인 중 진단·치료가 필수인 경우 [내부링크]

눈 충혈의 원인은 워낙 다양하기도 하여 심각한 통증이 없는 경우에는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눈 충혈이라 할지라도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눈 충혈이 다음에 해당한다면 전문..

감자 삶는 방법과 삶은 감자 효능, 부작용 등 [내부링크]

출출할 때 김이 모락모락 나는 삶은 감자를 먹으면 허기가 금방 사라지며, 식욕이 떨어진 요즘 여름 한 끼의 식사로도 그만입니다. 감자 효능은 '땅속의 사과' 라 불릴 만큼 풍부하게 비타민B, 비타민C가 많이 들..

잠 잘 오게 하는 방법 (불면증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잠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예상외로 많은 사람이 불면증으로 잠에 잘 들지 못하여 고통받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불면증 해결하려면 우선 수면습관을 바로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

페퍼민트 차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허브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대부분 향이 좋아 각종 요리나 화장품, 디저트 등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치약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어 익숙한 향인 페퍼민트도 허브의 한 종류로 약용과..

불면증 극복하는법 [내부링크]

불면증 극복하는법을 생각해보려면 우선 불면증이 무엇이고 왜 생기는지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불면증은 말 그대로 잠에 들지 못하거나 또는 자다가 깨어나는 경우나 깨어서 다시 잠에 드는데 상당한 시..

잣 효능, 부작용 그리고 잣 보관방법 및 먹는방법 [내부링크]

고소한 맛과 독특한 맛을 가진 잣은 그냥 생으로 먹기도 하고, 여러 가지 요리에 고명으로 사용되거나 죽을 끓일 때 활용되기도 합니다. 잣의 식감과 고소한 맛 때문에 수정과나 율무차의 고명으로 그리고 샐러드..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와 스킨폴드 캘리퍼 [내부링크]

인바디 체중계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체중관리와 다이어트의 필수품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에 대한 의구심이 남습니다. 과연 인바디는 무엇이고 또 어떠한 방식으로 체성분을 분석..

심근경색 전조증상, 돌연사 대비 [내부링크]

흔히 돌연사라 함은 평소 아무런 증상이 없이 건강하던 사람이 원인 없이 갑작스레 급성 질환으로 사망에 이르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돌연사의 대부분을 이루는 급성 심근경색 또는 협심증으로 인한 돌연사라..

당근 효능, 부작용 그리고 당근 먹는 방법 [내부링크]

당근은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주황색이 아닌 검은색에서 흰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존재하였는데 그 당시에는 단맛은 아예 없고 강한 쓴맛이 나서 가축의 식량으로 활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유일하게 '주황색'..

기면증 자가진단법, 자도 자도 졸린 이유? [내부링크]

밤에 충분한 잠을 자고도 낮시간 이유 없이 졸리고 무력감을 느끼는 질환을 말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서도 자도 자도 졸린 이유가 기면증일 수도 있습니다. 몰려드는 졸음에 쉽게 다른 일을 하지 못하거나..

고혈압에 좋은 차 [내부링크]

고혈압의 또 다른 이름은 '소리 없는 악마'라고 불리는데 이는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사이 우리의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혈압은 당뇨병과 함께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분..

혈압 낮추는 법 (음식과 운동)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혈압 낮추는 법은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약물, 식이, 운동의 요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혈압을 관리하게 되며, 약물의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치료를 받으셔야 함으로 이 글..

비타민 나무 효능, 부작용 그리고 비타민 나무 먹는방법 [내부링크]

얼마나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기에 이름을 비타민 나무라고 했을까요? 비타민A, B, C 등 여러 가지 비타민과 다양한 영양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몽골과 칭기즈칸이 자양강장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

혈압 정상수치 확인 [내부링크]

혈압 정상수치는 상식으로 알고 계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생활이 풍족해지고 또 식단이 서구화되고 활동량이 턱없이 부족해진 사회환경으로 인하여 비만과 성인병으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성인..

계요등 효능, 부작용 그리고 계요등 먹는법 [내부링크]

독특한 이름의 '계요등'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더위를 이겨내고 이 여름에 하얀 꽃을 피우는 계요등은 예로부터 잎, 뿌리, 열매, 줄기 모두를 약재로 이용하여 병을 고치는 약재로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계요등 효..

경도인지장애(초기치매) 자가진단 [내부링크]

치매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알코올 등으로 인하여 초로기 치매가 늘어나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치매의 가장 무서운 점은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며 주변 사람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그리고 블루베리 보관방법 [내부링크]

달콤하고 새콤한 블루베리는 여름이 제철로 미국 타임즈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파란영양제' 라고 불리는 블루베리는 건강에 좋은 효능이 들어있어 생과 혹은 샐러드로 먹거나 주스, 아이스크..

중이염 증상, 휴가가 원인? [내부링크]

한 여름 무더위를 피해 휴가를 다녀온 이후 귀 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귀 염증 원인이 휴가 물놀이로 인하여 귀에 더러운 물이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 외이도염이나 중이염 증상을 보이게 되는..

당뇨에 좋은 차 5가지 [내부링크]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운동부족과 과다한 영양섭취로 인해 각종 성인병의 질병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당뇨병은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만성 난치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

열사병 증상 주의, 일사병과 열사병 원인, 예방법 등 [내부링크]

여름철 뜨거운 기온에서의 야외활동으로 인하여 온열질환 사고·사건들이 발생합니다. 특히 무더위가 계속되어 발생하게 되는 열사병은 극단적으로 사망에 이를 수도 있음으로 열사병 증상이 보인다면 특별히 주의..

두통에 좋은 차 5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은 두통에 시달려본 적이 있습니다. 두통에 시달릴 때마다 두통약을 먹게 되면 약에 대한 내성이 생겨서 더 강한 약을 먹게 되는데 약은 직접적인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약에 대한 내성도 생기지 않..

지방간 원인과 증상, 관리 [내부링크]

지방간이란 말 그대로 간에 지방이 축적되어 5% 이상을 차지하게 되는 경우를 말하며 간염이 줄고 있는 반면 지방간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으로 만성 간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은 정도로 사회적 문..

간에 좋은 차 5가지 [내부링크]

간은 횡격막 아래인 복부의 오른쪽 위부분에 위치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이며,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는데 간의 90%가 망가질 때까지 아무런 증상 없이 쉬지 않고 자신의 역할을 합니다. 간은 해독작용,..

수분 부족 증상과 건강한 물 마시기 [내부링크]

올 해는 비가 유난히 많이 내렸습니다. 긴 장마기간 동안 선선하더니 비가 그치자마자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온이 올라가면 땀도 많이 흘리게 되고 갈증도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물 마시기에..

지방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침묵의 장기' 라고 불리는 간은 90%가 망가질 때까지 아무런 이상없이 쉬지 않고 자신의 일을 하는 장기입니다. 간은 힁격막 아래인 복부의 오른쪽 윗부분에 위치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 해독작용, 영양소..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 이유는? [내부링크]

어렸을 때나 들었을 법한 괴담이 있습니다. 바로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는 말인데 과연 선풍기를 틀고 자면 죽을 수 있을까요? 이와 관련하여 옛날 전기가 부족하고 또 없이 살 시절에 아이들에게 전기를 아끼게..

미주신경성 실신 전조증상 [내부링크]

실신이란 원인 질환이나 충격 등으로 의식을 잃는 증상을 말하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미주신경성 실신입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는 것뿐 미..

들깨가루 보관법과 들깨가루 먹는법 [내부링크]

순댓국이나 추어탕, 장어탕을 먹으러 식당에 가면 조미료나 양념통 옆에 보면 들깨가루가 있습니다. 뜨끈한 국이나 탕에 들깨가루를 넣어서 먹는 맛이 일품으로 고소한 향과 맛이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들깨가루..

들깨가루 효능, 부작용 그리고 들깨가루 만들기 [내부링크]

고소한 맛과 특유의 향으로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는 들깨는 요리에 자주 등장하는 음식재료이자 향신료이기도 합니다. 흔히 쌈채소로 나오는 깻잎을 참깨라고 헛갈릴 수 있으나 들깨의 잎이 우리가 흔히 보는 깻잎..

통풍 초기증상 [내부링크]

사람이 스쳐 지나가며 부딪히게 되면 통증이 있습니다. 또, 지나가는 바람이 스쳐도 아프다는 말 그대로의 통증이 주요 증상인 통풍이라는 질병도 있습니다. 통풍은 특이한 이름과 증상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상대..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보다는 잠을 조금이라도 더 자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아침식사를 거르거나 간단하게 먹게 됩니다. 아침 식사시간은 공복인 상태이기에 적은 자..

뇌경색 전조증상 중 어지럼증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는 귀속의 전정기관의 이상으로 생기는 회전성 어지럼증으로 이석증이나 전정신경염 등의 말초성 어지럼증이 대부분을 이루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자두잼 만들기 [내부링크]

여름은 참외, 수박, 포도, 자두 등 여러 가지 과일들을 맛볼 수 있는 계절입니다. 다양한 과일 중 새콤달콤한 자두는 우리가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기본적인 자두 효능, 부작용 등에 관한 사항은 다음..

살인 진드기(참진드기)로 인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내부링크]

살인 진드기로 알려진 참진드기로 인한 중증열성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SFTS)으로 인한 사망 사고가 올해에도 발생하였습니다. 중증열성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

득이 되는 커피습관 3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길을 걸으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커피전문점 앞을 지나가게 됩니다. 그만큼 우리가 생활하는데 커피를 자주 마신다는 것입니다. 아침에 활력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커피를 마시거나 졸음을 쫓기 위해..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눌림 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수면마비는 수면장애 증상 또는 가위눌림 증상이라고 불리며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등 의식이 깨어 있는 상태로 꿈을 꾸며 골격근 등이 움직일 수 없는 상태를 말하며 가위 눌리는 이유는 호흡과 심폐, 안구와 관계..

독이 되는 커피습관 3가지 [내부링크]

현대경제연구원에서 보고한 '커피산업의 5가지 트렌트 변화와 전망' 에서 우리나라 현재 시장 규모가 약 7조원이며,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이 세계 6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성인 한사람당 1년에 마시는 커피는..

메니에르병, 급성 현기증 유발 어지럼증 원인 [내부링크]

균형을 잡고 멈추어 있는 상황에서 주위의 사물이나 공간이 회전하는 듯 움직임으로 중심을 잡기 힘들어지는 어지럼증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이며 실제 원인 질환이 불분명한 경우 어지럼증 만으..

빈혈에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빈혈은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하지 못해서 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증상을 말하는데, 단순히 피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적혈구 내 '헤모글로빈' 이 부족할 때 나타나며, 조직..

전정신경염 증상 및 재활운동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어지럼증을 직접 원인으로 하여서는 다른 위험한 질환을 유발한다거나 생명을 위협하는 경우는 크게 없지만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시는..

통풍에 안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엄청 고통스러운 관절염 증상으로 무릎, 발목 그리고 전신 관절 및 신장조직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 질병입니다. 통풍이란 혈액 내에서 요산(음식을 통해 섭취..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치매 예방 및 개선 또는 뇌기능 증진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포스파티딜세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특히 인지 기능 건강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포스파티딜 세린은 체내에서도 생산하..

더덕 효능, 부작용 그리고 더덕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더덕은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한약재로 쓰이고 하고, 우리 식탁의 반찬으로 더덕무침, 더덕구이로 올라와 우리의 입맛을 돋구어 줍니다. 더덕은 쌉싸름한 맛이 특징으로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술 빨리 깨는법과 숙취의 주범 아세트알데하이드 [내부링크]

술은 좋아서 마시든 어쩔 수 없는 자리라 마시든 술을 마시는 일은 살아가면서 일상생활과 떼기 힘든 일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숙취가 남게되면 여간 고생하는 게 아닙니다. 그럼 숙취는 왜 생기고 어떻..

섬유질(식이섬유) 많은 음식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기사를 읽다 보면 섬유질(식이섬유)이란 단어를 자주 읽게 됩니다. 섬유질(식이섬유)은 배고픔과 혈당을 억제하여 몸이 당분을 사용하는 것을 조절하는데 포도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

체했을때 증상 어지러움, 오한, 두통 등 [내부링크]

소화불량으로 인한 체증, 그리고 소화불량 증상인 소화가 안되고 구역감이 생기고 복부 팽만감에 복통 등과 함께 체했을때 증상인 어지러움과 오한, 두통 등으로 인하여 상당한 고통을 유발하고 생활이 불편을 초..

기억력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건망증이 심해지고 자꾸 깜빡 잊어버리는 일도 많아져서 덜컥 치매가 빨리 오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누구나 노화가 진행되면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생활습관을 개선함으로 인해 기억..

가스라이팅(gaslighting) 어두운 건 어두운 거다 [내부링크]

타인을 자신의 의도대로 조종하기 위하여 심리적으로 황폐화시키는 것을 말하는 가스라이팅은 사전적 의미로 상황 조작을 통해 타인의 마음에 스스로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켜 현실감과 판단력을 잃게 만들어 정..

카페인 중독 증상 8가지 [내부링크]

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음료 중 하나로 하루 일과를 하는 도중 자주 마시는 음료입니다. 지난해 현대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353잔으로 세계 평균 132잔보다 2.7배 높을 정..

대장 게실염, 육류 위주 식단의 질병 초기증상과 대처 [내부링크]

육류 위주 식단 등 식생활의 서구화로 대장 게실염 환자가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0년 3만 2307명에서 2019년 5만 9457명으로 늘었습니다. 게실은 선천적으로 또는 후천적으로..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코로나 19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어디를 가든 기침, 가래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게 되고 공공장소나 공공기관의 방문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황사 등에 의해 기관지,..

잇몸 부었을때 붓고 아플때 등 [내부링크]

잇몸은 상당히 진행되기 전까지 별다른 고통이 없고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증상이나 증상이 나타난 뒤 치료에 따른 불필요한 고통과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게 됩니다. 통상 잇몸 부었을때나 붓고 아플때..

면역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의 몸을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항하여 건강을 지키려고 한다고 면역력을 높이면 됩니다. 현재 코로나19의 감염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게 중요해진 시기입니다. 철저한 위생관리, 규..

여드름 흉터 남지 않게 하는 부위별 원인과 종류 및 대응법 [내부링크]

여드름은 청춘의 심벌이라고 불릴 만큼 사춘기를 겪으면서 흔하게 겪는 질환이며 또, 성인이 되어서도 자주 발생하게 되는 흔한 증상이지만, 그 찬란한 이름과는 달리 자칫 잘못 관리하게 되면 흉터가 남게 되며..

들기름 효능, 부작용 그리고 들기름 보관법 [내부링크]

나물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기름이 있습니다. 바로 들기름입니다. 들깨는 참깨에 비하여 향이 밋밋하다고 생각되어 참기름이 더 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참기름은 사용하는 곳이 많아 생산자가 많기도 하거니..

다한증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등 [내부링크]

다한증이란 본디 체온 조절에 필요한 땀의 양보다 비정상적으로 많은 땀을 흘리는 질환을 말하며 여름과 같이 덥고 습한 날씨에 다 취약하고 더군다나 액취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많음으로 더위를 피하기 위하여 짧..

대상포진 초기증상, 방치 시 만성신경통 [내부링크]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수두를 앓고 나서도 사라지지 않고 신경절에 숨어 있다가 노화 등의 이유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경우 다시 활성화 되어 대상포진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며 신경을 따라 다시 활성화되..

치아씨드 효과, 부작용 그리고 치아씨드 먹는방법 [내부링크]

지름 2mm 정도의 작은 알갱이 크기의 슈퍼푸드인 치아씨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곡물로 '기적의 씨앗; 이라고도 합니다. 치아씨드는 치아라는 식물로 고대 마야인들의 주식이었으며, 미란다 커의 해독주..

무좀 치료, 최고의 발냄새 없애는법 [내부링크]

무좀은 발에 생긴 백선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디 흔한 질환으로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3~4명 또는 많게는 5명까지 보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곰팡이에 의한 감염성 피부질환..

커피 대신 먹으면 좋은 10가지 식품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활기찬 아침의 시작을 위해서 또는 식후의 졸음을 몰아내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너무나 쉽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환경에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그리고 거리를..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내부링크]

콜라겐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성분으로써 요즘은 저분자 콜라겐을 넘어 저분자 피쉬 콜라겐 또는 트리펩타이드, 콜라겐 하이드롤리세이트 등 다양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콜라겐은 연골..

박 효능, 부작용 그리고 박나물 만드는법 [내부링크]

박은 어릴 때 시골에서 초가지붕 위나 물을 뜨기 위해 바가지로 이용하던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어릴 때는 박을 바가지 용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지금 생각보니 박나물로 탕국으로 먹었던 것 같습니다. 박 효능,..

손가락 마디 통증 중 관절염 [내부링크]

일상생활에 있어서 손은 무척이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또 없어서는 안될 신체부위입니다. 하지만 손가락 통증은 증상이 뚜렷하지도 않거니와 잠시 쉬게 되면 나아지는 것 같아 별다른 경각심 없이 방치하는 경..

호박잎 효능, 부작용 그리고 호박잎 찌는법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호박잎은 여름철 식욕을 돋우는 음식이자 여름철 별미인 건강한 식재료의 음식입니다. 호박잎을 쪄서 된장찌개와 함께 먹으면 다른 반찬이..

오이 효능, 부작용 그리고 오이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여름에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채소가 있습니다. 바로 오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고, 모두가 좋아하는 대표적인 채소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맛으로 구미를 끌어당기는 맛은 아니지만, 아..

족저 근막염, 발바닥 통증의 원인의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족저 근막염은 근족막염이라고도 불리며 수면이나 앉아서 휴식을 한 뒤 일어서 걸을 때 발바닥 통증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도 하고 또 오래 서서 일하다가 쉴 때 발바닥에 작열감이 나타나기도 하며 병이 진행된..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내부링크]

하지정맥류는 이미 익숙하게 잘 알려진 질환이기도 하며 일상생활에 별다른 불편함이나 고통이 따르지 않아 방치하기 쉽지만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거니와 만성적으로 피부가 착색되어 검게 보이게 되고 피부염..

호랑이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강낭콩의 한 종류인 호랑이콩을 아시나요? 호랑이가 들어간 이름이라니 참 독특합니다. 오늘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진 호랑이콩 효능과 호랑이콩 부작용에 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호랑이콩이란? 열대 아메..

땀띠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더워지는 여름 철이면 땀띠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별다른 치료 없이도 그냥 바람을 잘 통하게 하고, 피부를 식히는 처치로 자연적으로 치유가 됩니다. 물론, 상태가 심하다면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허니부쉬 효능, 부작용 및 허니부쉬 차 [내부링크]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먹는 자외선 차단제가 있습니다. 자외선은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1급 발암물질로 피부에 치명적인 손상을 줍니다. 이름도 생소한 허니부쉬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줍니..

비타민B3(니아신) 이야기 2 - 하루권장섭취량, 결핍증, 과잉증 등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은 아프지 않고 건강하기를 원합니다. 건강해지기 위해서 우리는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비타민 보충제를 건강을 위해 먹기는 하지만 그 보충제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

피부 탔을때, 썬번(sunburn)과 썬탠(suntan) [내부링크]

여름철 장시간 야외활동 특히 물놀이 등으로 햇볕에 노출되는 경우 피부가 벌겋게 달아오르고 통증과 또 허물처럼 벗겨져 나가는 일광화상에 대한 경험은 한 번 즈음 있을 것입니다. 피부 탔을때 어떻게 처치하여..

비타민B3(니아신) 이야기 1 - 정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이 많아서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음식 섭취로도 부족하면 보충제로 섭취해서 우리 몸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비타민B는 다른 비타민들과 달라서 비타민B군으로 우리 몸의 세포 대..

표고버섯 효능, 부작용 그리고 표고버섯 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표고버섯은 특유의 맛과 향 그리고 영양과 식감까지 뭐하나 빠질 것 없어 식재로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재료입니다. 국내 수요에 비하여 공급이 부족하여 중국산이 많이 수입되었으나, 현재는 경기도를..

녹차 마시기 나쁜 시간, 녹차 마시기 좋은 시간 [내부링크]

우리가 마시는 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녹차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차입니다. 그리고 녹차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차 중의 하나이며, 녹차의 효능이 많이 알려..

숙면, 불면증에 좋은 차 8가지 [내부링크]

건강의 기본은 잘 먹고 잠을 잘 자는 것입니다. 잘 먹는다는 것은 시간을 내서 직접 요리를 하지 않더라고 음식을 구입해서 먹을 수 있지만, 잠은 아무리 자려고 시간을 들이고 노력해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

악력 키우는법 [내부링크]

악력은 운전을 한다거나 병 뚜껑을 열거나 빨래를 짤거나 일상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전신 근력을 나타내는 지표이자 최근 연구에서는 두뇌 기능 및 사망률까지 낮추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악력..

냉면의 계절, 다이어트식 메밀과 모밀? [내부링크]

냉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한 여름 무더위에 살얼음이 끼인 듯한 육수에 메밀면 한 덩이면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이 다시 활기를 되찾게 됩니다. 그런데, 메밀냉면이 있고 모밀냉면이 있습니다. 메밀과 모밀은..

가지 효능과 부작용 및 가지차 만들기 [내부링크]

여름이라는 계절은 덥긴 하지만 과일과 채소들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여름이 과일과 채소들은 종류도 다양하지만 색깔도 참 여러 가지입니다. 가지는 보랏빛 색깔의 맛도 좋고 영양성분도 다양해 몸에 좋다고 알려..

산딸기청 만들기 그리고 산딸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어렸을 적 산딸기는 옛날에 뒷산에 올라가면 초여름부터 열매를 맺어 누구나 한 번쯤은 따서 먹을 정도로 지천에 널려있는 열매였습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산과 친하지 않고 또 관광목적이나 운동목적의 등산코스..

수박청 만들기와 수박라떼, 수박에이드 만들기 [내부링크]

여름철 수많은 과일중에서 수분이 많고 몸에도 좋은 수박은 더위에 지친 피로와 몸의 열을 식혀줍니다. 한 여름 냉장고 또는 계곡물에서 꺼내서 대충 잘라내어 한 입 베어물면 빨간 과육의 육즙부터 부드럽지만 식..

포도차 만들기와 포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포도는 우리에게 익숙한 여름 과일이며 더운 여름 날씨는 활동하기에 큰 불편을 주지만 대신 우리에게 다양한 과일들을 제공해 줍니다. 여름에 많은 과일들이 있지만, 여름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고 늦가을까지..

저(低) 포드맵식품(Low FODMAP Food),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완화 [내부링크]

헛배부름과 복통, 설사 등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지만, 그 원인이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원인 제거를 통한 치료와 회복이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 포드맵(FODMAP)..

구연산에 관해-정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 [내부링크]

구연산은 식품 첨가제 중 하나로 우리가 자주 마시고 있는 음료수의 성분표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음료수에 구연산이 들어있어 음료수의 구성성분으로만 그냥 알고 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좋다..

가시 빼는법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아주 가끔 어떻게 가시가 박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기가 큰 경우 부러진 부분이 피부 안에서 파고드는 경우는 거의 없고 꼽히면 뽑으면 되는데 주로 잔가시가 피부 속으로 들어가고 손톱에..

소화, 항암에 좋은 골드키위 효능, 부작용 그리고 골드키위청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날이 더워지면 밥을 먹는 것보다 과일로 간단히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과일의 종류는 갈수록 많아지고 계절이나 원산지에 상관없이 손쉽게 다양한 과일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노란 속살에 맛 좋고 소화,..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수면 중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경험을 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뭘까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서 깜짝 놀라 잠에서 깨어, 잠도 덜 깬 상태로 어떻게 할 수..

당뇨, 치매에 좋은 양파 껍질차 효능, 부작용 및 양파 껍질차 끓이는법 [내부링크]

우리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음식 중 하나로 양파가 있으며, 우리가 어릴 때 자주 먹었던 자장면이나 짬뽕에도 들어갑니다. 자주 양파를 먹지만 알맹이만 먹고 양파 껍질은 버렸는데 지금은 알맹이보다 껍질에 건강..

면역력, 항암에 좋은 보리차 효능, 부작용 그리고 보리차 끓이는법 [내부링크]

어릴 때 어머니가 물 대신 보리차를 끓여 주신 기억이 있습니다. 여름에 냉장고에서 꺼내 시원하게 마신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정수기가 보편화되고 생수를 구입할 수 있어 보리차가 사라졌으나, 지금 보리차가..

냉방병 열과 기침 등 감기, 코 비염 유사증상 [내부링크]

흔히 냉방병이라고 일컬어지지만 냉방병은 의학적인 질환이나 질병의 용어가 아닙니다. 하지만 냉방병은 냉방이 된 공간에 장시간 머물게 되면 가벼운 열과 함께 감기 유사 증상과 알레르기성 코 비염, 두통, 근육..

티아민(비타민B1) 효능, 결핍증상, 하루권장량, 주의사항 등에 관해 [내부링크]

비타민B는 다른 비타민과 다르게 '비타민B군' 혹은 '비타민B 복합체'라고 하며, 처음에는 다른 비타민처럼 '비타민B'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연구결과 그 안에 화학적으로 여러가지 구별되는 다른 성분들이 있다..

식중독 두드러기(피부발진)와 식중독 예방법 등 [내부링크]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이 되면 음식물을 드실 때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름철 가장 가장 걱정되는 질환 중 하나인 식중독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식중독은 상한 음식물을 취식함으로써 감염이..

자두청 만들기와 자두 효능, 부작용 등 [내부링크]

오늘은 다가오는 한여름철 고온에 대비하여 피로 회복에 좋은 자두를 이용한 자두청 만들기와 이를 이용한 시원한 자두차 또는 자두주스로 드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땡볕이 두려워지는 한 여름이 다가..

코로나 내과적·외과적 손씻기(올바르게 손씻기) [내부링크]

느슨해지는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일깨우는 차원에서 제대로 손 씻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내과적 손씻기는 무균술 즉 소독을 의미하고 외과적 손씻기는 멸균을 뜻하니 저희는 손을 제대로 씻기 위하여..

눈 침침 노안을 늦출 수 있는 예방법 [내부링크]

눈 침침하다는 것은 상당히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표현이라서 조금 더 정확하게 표현하고 싶지만 또 마땅히 표현할 만한 단어가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시력은 한 번 나빠지면 회복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고, 또..

혈관에 좋은 메밀 효능, 부작용 그리고 메밀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메밀 혹은 모밀이라 부르는 식품으로 메밀묵이나 여름에 시원하게 메밀국수로 먹습니다. 이름은 들어봤지만 그리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메밀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져서 언제부터인..

역외보험(해외보험) 제한 의견, 연 6~7% 복리 수익 홍콩보험 등 [내부링크]

한국보험연구원에서 역외보험 제한의견을 내었습니다. 말은 소비자보호가 안된다는 취지이나 소비자보호를 위한 조치나 역외보험과 유사한 상품 판매 유도가 아닌 역외보험 제한이 어떻게 개선인지도 궁금합니다...

열대야 기준 온도 및 불면증 해결과 숙면 [내부링크]

장마로 인하여 그리 덥지 않은 여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이제 장마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될 것이고 당연히 열대야도 같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더위와 습도로 잠을 잘 청할 수 없게 만들어..

사랑니 잇몸 붓는 이유 [내부링크]

사랑니 잇몸 붓는 이유는 대부분 염증이 생긴 경우라고 하며, 기타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병 또는 질환은 당연히 치과나 내과 등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가 사랑니 쪽 잇몸이 붓는 이유를 살..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옥수수 수염차 만들기 [내부링크]

길거리를 지나가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옥수수를 다들 드신 적 있으시죠?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옥수수수염차.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옥수수는 달고 맛난 군것질거리 중 하나..

DB손보, 종합보험 2종·아이러브건강보험 다빈치 로봇 수술보장 [내부링크]

 DB손해보험에서 행복플러스·훼밀리플러스 등 종합보험 2종과 아이러브 건강보험을 신규 개정 출시하였습니다. 개정내용은 급성간염진단, 자궁내막증 진단 등 기본 보장을 강화하고 무해지형플랜으로 운영되는..

꼬리뼈 튀어나옴과 통증 있을 경우 [내부링크]

꼬리뼈 튀어나옴으로 생활에 불편을 느끼거나 허리나 골반, 고관절 등에 통증이 따르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하여야 할까요? 꼬리뼈가 튀어나온지의 확인은 누웠을 때 꼬리뼈 주변이 바닥에 닿아 꼬리뼈 주변이나..

백향과(패션후르츠) 효능, 부작용 백향과청 만들기 [내부링크]

여름 열대과일로 에이드 음료 또는 젤리로 먹는 패션 후르츠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백가지 향이 난다고 하여 백향과라 불리는 과일이 있습니다. 백향과라는 이름도 특이하지만 그 꽃 또한 특이하며 종류도 먹는..

원기 회복, 피부 미용 등 마가목 효능, 부작용 그리고 마가목차 [내부링크]

차에 관한 이야기를 쓰다 보니 다양한 이름과 효능을 가진 식물들이 많습니다. 산삼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마가목 나무를 아시나요? 원기 회복, 피부 미용에 좋다는 마가목 효능, 부작용 그리고 마가목 차..

AXA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5년 연속 1위 [내부링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 추천 조사에서 AXA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AXA손보는 국내 최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마일리지 자동차..

감기, 면역력에 좋은 도라지 효능, 부작용 그리고 도라지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도라지는 산과 들에서 흔히 잘 자라나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식탁에서 반찬으로도 볼 수 있고, 감기나 기침을 다스리기 위해 도라지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감기, 면역력에 좋은 도..

한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 [내부링크]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납입 기능과 중도 적립 서비스를 강화해 환급률을 높인 환화생명 실속플러스 종신보험을 출시했습니다. 통상은 중도해지를 막기 위하여 해지환급에 대하여 부정적으로 대하는 것이 대부분이..

만보걷기 효과 다이어트부터 건강관리까지 [내부링크]

건강의 기본이자 다이어트의 핵심인 운동! 그러나 바쁜 일상생활에서 따로 운동할 시간을 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운동을 해야겠다는 결심만 반복하고 식단관리와 보충제, 영양제를 통하여..

치매보험, 생보사? 손보사? [내부링크]

고령화 추세로 인하여 치매인구가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2018년 75만 명으로 조사된 치매인구는 2024년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지난해 상반기까지 약 462만 명이 치매보험에 가입하였습니다..

생리통, 피부 미백에 좋은 제비꽃 효능, 부작용 그리고 제비꽃차 만들기 [내부링크]

한번쯤은 피부에 고민을 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사춘기때에는 여드름으로 여성이라면 화장품으로 인한 피부트러블, 그리고 요즘은 마스크로 인한 피부트러블로 인해 고민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꽃도 이쁘지만..

가다실9가 hpv 감염 예방접종으로 자궁경부암 대비 [내부링크]

자궁경부암은 유일하게 예방가는 한 암으로 알려져 있으며, 예방백신 접종시장은 다국적 제약회사 제품인 가다실(MSD)와 서바릭스(GSK) 제품이 양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가다실9가와 관련하여 굳이 무료 예..

삼성화재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 확대 [내부링크]

삼성화재의 보험금 대리청구 서비스 확대 정책은 참 올바른 개선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하여 보험금청구를 하게 되는 경우 보험금 청구권자 본인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었으나,..

내 차보험 찾기, 다마스 등 개인소유 업무용 소형차 등 [내부링크]

내 차보험 찾기는 아래에서 소개하는 홈페이지 소개 글과 같이 잦은 사고 등으로 보험가입이 힘든 소비자가 여러 보험사를 상대로 가입 가능 여부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내 차보험 찾기’는..

오렌지라이프 '오렌지 와이드 GI건강종신보험' [내부링크]

오렌지 와이드 GI건강 종신보험은 발병률이 높은 6대 주요 질병과 유방암·남녀 생식기암까지 종신 보장하는 상품으로 2020년 7월 1일부터 판매에 나섭니다. 주계약에 포함되는 주요질병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

패스트샴푸 과장광고? 정말 머리 빨리 자랄까? [내부링크]

거지존 탈출을 위하여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대해서 여기저기 알아보지만 뚜렷한 방법은 없는 것 같고,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한다는 패스트샴푸를 사용하면 정말 빨리 기를 수 있을까? 과장광고는 아닐까요? 어느..

하나생명 무배당 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 [내부링크]

말 그대로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담도 및 담낭암, 췌장암,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 소액암 중에서 원하는 부장만 골라서 가입하는 조리형 보험상품으로써 모바일 방카 최초의 상품입니다. 소액암을 제외하고..

캐롯 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 케이카와 업무 제휴 [내부링크]

캐롯손보의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 연동 후불형 자동차보험으로 시거잭에 꼽는 캐롯플러그를 통해 GPS에 기반한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통하여 매월 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형태의 자동차보험으로..

2020년 장마기간 [내부링크]

2020년 장마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상청 예상으로는 평년 기준 중부는 6월 24~25일, 남부는 6월 23일 제주도는 6월 19일 각각 시작되었고 장마 일수는 지역과 상관없이 32일로 보았습니..

다이어트, 숙취 등에 좋은 꿀 효능, 부작용 그리고 꿀물(꿀차) 타는방법 [내부링크]

달콤해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들 꿀을 먹는다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따뜻한 물에 꿀을 넣어 마시면 달달하니 참 맛납니다. 어릴 때는 감기나 식욕이 없을 때 꿀물을 먹었고, 어른이 되어서는 숙..

눈두덩이 부종 붓기 빼는 방법 [내부링크]

눈두덩이 부종 붓기 빼는 방법을 눈두덩이에 살 빼는 방법으로 해석하셨다면 아쉽게도 특정부위만을 지정하여 살 빼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신체는 남아도는 지방을 적정하게 배치하여 전체적으로 지방이 증가하..

의협 "한약 건강보험 적용 결사반대"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운전자보험료 인상에 한 몫한게 한의학적 치료를 운전자보험에서 보장하게 되어인데 건강보험까지 적용하게 되면 문제가 좀 있어 보이긴 합니다.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의료계 유관단체 회원 150여명은..

다이어트에 시서스(CISSUS)가루? 시서스 부작용과 올바르게 먹는법 [내부링크]

작년부터 다이어트에 관심을 있는 분들로부터 시서스(CISSUS) 가루가 유명세를 탔습니다. 과연 시서스가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 있는지 또 시서스 수작용과 올바르게 먹는 법 등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

피부 미용에 좋은 화살나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화살나무 차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은 피부에 다들 관심이 있거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성장기에는 여드름 때문에 그리고 여성분들은 화장품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다들 경험했을 것입니다. 오늘은 피부 미용에 좋은 화살나무 효능과..

숙취 해소에 좋은 보리수 열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보리수 열매 차 [내부링크]

누구나 살아가면서 술을 마신 후 다음날 숙취에 시달려 고생한 적 다들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겁니다. 숙취로 인해 두통과 속쓰림으로 인해 얼른 하루가 지나가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발에 물집 터트리기와 예방법 [내부링크]

새로 산 신발 또는 발에 맞지 않는 신발, 젖은 양말을 신은 채로 신발을 신고 활동을 함으로써 발에 물집이 생기게 되면 그냥 놔두어야 할지 터트려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발에 물집 잡혈때 그냥 두는 게 옳은지..

탈모에 좋은 인동초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인동초차 [내부링크]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로 인해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에 좋다고 하는 인동초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인동초차에 대해 이야기하..

중풍 전조증상(미니 뇌졸중 등) 및 예방법 [내부링크]

흔히 중풍이라고 알려져 있는 뇌졸중은 뇌혈관의 문제로 발생하는 뇌경색과 뇌출혈로 인하여 발병하고, 이전과 달리 현대에는 뇌경색에 의한 중풍이 더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중풍 전조증상이라고 불..

피부 재생에 좋은 병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병풀차 [내부링크]

상처가 나면 이용하는 연고 마데카솔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데카솔의 주원료가 병풀이라는 것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피부 재생에 좋은 병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병풀차에 대해 이야기하겠..

적정 수면시간 계산 [내부링크]

수면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미 다들 공감하시리라 봅니다. 그렇다면 적정 수면시간 계산 방법을 따로 없을까요? 렘수면(rem sleep)과 비렘수면(non-rem sleep) 사이클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 수..

올바른 숨쉬기 흉식호흡과 복식호흡 [내부링크]

숨쉬기 답답하신가요? 흉식호흡과 복식호흡 올바른 호흡법은 무엇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흉식호흡은 숨을 쉴 때 가슴 부위를 주로 사용하는 문제점이 있으며, 이로 인하여 거북목과 어깨 통증 등 각종 다른 문..

겨드랑이 통증과 왼쪽 겨드랑이 아래 통증 [내부링크]

겨드랑이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게 찾을 수 있음으로 이 글에서는 광배근에 의한 겨드랑이 통증과 왼쪽 겨드랑이 아래 통증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증이 있는 경우 그 원인이 질환이나 질병인 경우에는..

변비에 좋은 메꽃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메꽃차 [내부링크]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분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변비가 거의 다 있습니다. 오늘은 변비에 좋은 메꽃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메꽃차에..

성인 열 37도? 성인미열기준과 아이 열 날 때 해결법 [내부링크]

정상체온과 열은 어디까지가 정상일까요? 성인 열 37도면 미열이 있는걸까요? 성민미열기준과 아이 열날 때의 기준과 해결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아이의 적정체온은 얼마일까요? 독감이나 폐렴 예방접..

필름형 치매치료제 [내부링크]

뉴토인 구강붕해필름 5mg Neutoin ODF 5mg 이라는 제품으로 삼진제약에서 나온 필름형 치매치료제로써 알츠하이머형 치매증상의 치료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삼킨 곤란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전까지 구강붕..

비타민C에 관한 이야기2( 과잉증, 결핍증, 섭취식품) [내부링크]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비타민은 다들 한번쯤 이야기를 하거나 들어봤으며 먹기도 했을 겁니다. 이 앞의 글에서 비타민C 정의, 효능, 하루섭취권잔량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오늘은 비타민C 과잉증, 결핍증, 그리..

조현병(정신분열증) 증상 [내부링크]

조현병 또는 정신분열증 증상을 살펴보기 위하여 병명에 대해 잠시 살펴보자면, 어감상의 이유로 정신분열증에서 조현병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악의 줄을 조절하여 음을 조율하여야 하는 것처..

비타민C에 관한 이야기1(정의, 효능, 하루권장섭취량)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비타민 영양제라고 하면 비타민C를 말합니다. 자주 들어서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생각한 것보다 알고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오늘은 비타민C 정의, 효능, 하루 권장섭취량..

산후풍에 좋은 잔대 효능, 부작용 그리고 잔대차 [내부링크]

민간보약으로 유명한 잔대는 나물로 무쳐먹기도 하고, 생으로 먹기도 하고, 말려서 차로 먹기도 합니다. 다섯 가지 삼 중의 하나로 산후풍에 좋은 잔대 효능, 부작용 그리고 잔대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잔대..

비브리오 패혈증 증상 및 예방법 등 [내부링크]

치사율이 상당히 높은 두려운 질환인 패혈증 그리고, 여름이면 항상 들려오는 비브리오 패혈증,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하여 미리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증상에 대해 알고 있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나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으며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게 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 예방을 위하여 과민성 장 증상의 유형별 증상과 추천 또..

혈관에 좋은 메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메론차 [내부링크]

날이 서서히 더워지니 시원한 음료와 과일을 찾게 됩니다. 여름에는 수분이 많고 달콤한 수박, 메론과 같은 과일들이 있습니다. 더위와 갈증도 날려주고 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오늘은 혈관에 좋은 메론 효능과..

미백, 보습에 좋은 쇠비름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쇠비름차 [내부링크]

흔히 길가나 밭을 지나가다 무심코 잡초로 알고 있는 쇠비름에 미백, 보습에 좋다고 합니다. 쇠비름이 농부에게는 생명력이 강한 잡초로 큰 골칫거리였는데 현재에 이르러 미백, 보습에 좋아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

렌즈 각막 찰과상 증상, 원인, 예방법 등 [내부링크]

렌즈 사용 등으로 인하여 각막에 상처를 입은 경우 발생하는 각막찰과상 렌즈를 착용하시는데 눈이 따갑거나 시린 통증 등이 느껴지신다면 각막찰과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각막찰과상이란 각막은 안구의 가장..

기관지에 좋은 버드나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버드나무차 [내부링크]

강가나 냇가를 지나가다 보면 가지를 축 늘어뜨리고 있는 커다란 버드나무를 한 번쯤은 본 적 있습니다. 이 버드나무에도 우리에게 많은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기관지에 좋은 버드나무 효능과 부작..

복부팽만 없애기, 헛배부름 증상, 치료 [내부링크]

복부팽만 없애기, 배가 빵빵하게 터질 것 같은 느낌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헛배부름 증상이 위와 장에 가스가 찬 경우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고 심각한 질병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불면증에 좋은 둥글레차 효능과 부작용 등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여름입니다. 날이 더워지니 시원한 것만 찾게 되고 마시고 돌아서면 또 갈증이 생기고 그렇습니다. 다들 한 번쯤 구수한 맛이 나는 둥글레차를 마셔보았던 적이 있을 겁니다. 불면증에 좋은 둥글레차..

숨은 내 보험 찾기, 숨은 보험금 및 보험가입 조회 등 [내부링크]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숨은 보험금, 보험가입 등의 조회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숨은 내보험 찾기는 생명보험협회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손해보험협회 https://cont.knia.or.kr/..

음주후 두통, 숙취 해소제? 먹으면 안되는 약 등 [내부링크]

과음으로 인한 음주후 두통과 숙취 가장 좋은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편의점 숙취 해소제? 약국? 그리고 먹으면 안 되는 약?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가끔 술 마시고 정말 죽고 싶은 아침을 맞이할 때가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돼지감자차 [내부링크]

천연 인슐린 성분이 들어있다고 많은 사람들에 알려진 돼지감자라는 식품이 있습니다. 이름이 돼지감자라니 처음엔 참 이름이 독특해서 잊어버리지 않겠구나라는 생각과 왜 저런 이름일까라는 궁금증도 생겼습니다..

MG손해보험, 원더풀 종합보험 출시 [내부링크]

MG손해보험은 6월 1일부로 무배당 원더풀 종합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상해, 질병, 장기요양, 비용손해, 배상책임 등 130여개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다양한 위험을 통합보장합니다. 한국인 주요 3대 사망원인인 암..

소화불량 두통 오한 발열과 명치와 오른쪽 윗배 통증, 담석증 의심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한 느낌이 지속되면서 소화불량과 함께 두통, 오한, 발열 등과 함께 동반하여 명치 또는 오른쪽 윗배 통증이 있으시다면 담석증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통상 과식 또는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나서 경..

면역력 증강에 좋은 카모마일 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음료를 마시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거나 차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차 중에서 대체로 허브차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즐겨 마십니다. 오늘은..

잇몸 피 소홀히 했다가 잇몸 내려앉음 치료와 해결 [내부링크]

양치 시 잇몸 피가 나는 경우 가벼이 여겼다가 잇몸 내려앉음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이 치료와 해결 방법은 있을까요? 바로 말씀드리자면 잇몸 내려앉음은 치료와 해결이 까다롭다고 합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

당뇨병에 좋은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레몬밤차 [내부링크]

어지러운 마음을 진정시키고 향기 테라피나 화장품, 식재료에 활용되는 허브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레몬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레몬밤도 그중 하나입니다. 당뇨병에 좋은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한화손해보험 납입보험료 3500원 LIFEPLUS 맘더한어린이보험 이벤트 [내부링크]

온라인 전용 LIFEPLUS맘더한어린이 보험을 시판하고 가입자와 설계고객에게 온라인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한화손해보험에서 밝혔습니다. 온라인 이벤트의 내용은 행사기간에 한화다이렉트 홈..

보험 약관대출 올해부터 예금보험료 납부대상 제외 [내부링크]

보험 약관대출이 예보료 산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약관대출은 당시의 예상 환급금의 50~95% 수준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으로 해지환급금 안에서 이루어지는 대출로써 예보료를 안 받아도 되지만 이제까지는..

손톱, 발톱 흑색종, 까만줄이 생기는 이유와 해결 [내부링크]

점처럼 보이지만 피부암(악성 종양)인 흑색종, 손톱이나 발통에 까만 줄이 생기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나 손톱 또는 발톱에 흑색종이 의심된다면 빨리 발견하시고 진단을 받고 치료로 해결하시는 것이..

폐에 좋은 살구, 살구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니 여름 과일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여름철 어릴 때 시골에 가면 할아버지께서 살구를 주셔서 먹은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폐에 좋은 살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살구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

경동맥 협착증, 경동맥 초음파로 미리 뇌경색 위험 발견 [내부링크]

뇌경색은 치명적인 손상을 가져오는 혈관질환으로, 그 위험요소인 경동맥 협착증을 미리 검사하여 미리 발견하여 대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로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동맥..

쌍수 멍 빼는 연고 및 빨리 빼는 법 [내부링크]

성형 시술 후 시퍼렇게 생긴 명과 부기 때문에 한동안 돌아다니기를 꺼리게 됩니다. 따라서, 수술이 결과와 상관없이 붓기와 멍을 빼는 것도 함께 고민해봐야 되는데.. 이 글에서는 쌍수 멍 빼는 연고와 빨리 빼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등 추나 자동차보험 적용? [내부링크]

한의원 치료에 자동차보험이 적용되는 것은 아시겠지만 추나 치료에 건강 보험도 적용되는 것 아시나요? 추나요법은 척추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측추후만증 등 다양한 척추질환과 노..

섬유질에 관한 이야기(종류, 정의, 효능)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련 글을 쓰거나 읽다가 보면 섬유질에 대한 단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몸에 좋다는 말도 듣게 되고 그리고 음료수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섬유질이 야채와 과일에 많이 들어있고 변비에 좋다고..

휴대폰보험처리, 소보원 수리 불가 고장도 보험금지급 [내부링크]

못 고칠 정도로 고장 나게 되면 휴대폰보험처리 어떻게 될까요? 통신사에서는 수리 불가 영역은 보상 범위 벗어난다라고 주장하였으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접수된 완파 휴대폰에 보험금 지급 결정이 있었습니..

우울증을 예방하는 녹차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녹차 마시는 법 [내부링크]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카페인 음료는 커피와 녹차를 주로 말합니다. 커피를 마시지 못하면 녹차로 대신하니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우울증을 예방하는 녹차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녹차 마시는 법에..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자소엽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자소엽차 [내부링크]

요즘은 어린이들까지 원형탈모를 겪고 있다고 하고, 또 탈모가 진행중이시거나 걱정이신 분들은 특별히 준비하기도 막막합니다. 깻잎처럼 생겼지만 잎이 초록이 아니라 보라색인 자소엽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탈모..

메리츠화재 올바른 암보험 2004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망률 1위 질환은 암입니다. 그래서 100세 시대를 맞아 암보험 하나씩은 다들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특이하게 암보험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도 보장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특약이..

감기에 좋은 탱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탱자차 [내부링크]

감기에 좋다고 알려진 탱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탱자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어렸을 때는 가끔 촌에서 보곤 했는데 어느 순간 눈 씻고 찾아보려고 해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따뜻한 곳에 자라면 귤이 되고..

보험사들 너도나도 디지털, 자동차 보험 전쟁터 되나? [내부링크]

보험사들도 디지털 열풍을 맞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동차 보험의 경우 실제 주행거리에 비례하여 보험료를 책정하는 후불제 자동차 보험도 출시되었습니다. 미국의 메트로마일은 자동차보험료 산정 시 Km 단위까지..

미세먼지로 다시 주목받는 용각산 효능과 부작용 등 [내부링크]

용각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라는 CF로 잘 알려져 있어 누구나 다 알고는 있지만 목 아플때 먹는 가루? 로만 알고 있기도 하고 실제 왜 먹는지도 잘 모르는 잘 알려진 약이었습니다. 그렇게 점점 역사와 함께 사..

편도결석(목똥) 자가진단과 원인, 빼는 법 등 [내부링크]

목똥이라고 불리는 편도결석 자가진단 방법과 원인, 증상 예방법 및 빼는 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동글동글 한 노란 알갱이처럼 입으로 가끔 튀어나오는데 으깨게 되면 냄새가.... 왜 목똥이라고 불리는지..

기억력과 집중력에 좋은 장미차 효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그윽한 향의 장미는 부케, 꽃 선물로 주로 이용되며, 프러포즈를 할 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차로 달여 마시는 장미차 효과 효능은 기억력과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반대로 장미차..

피부미용에 좋은 율무차 먹는 법, 효능과 단점 등 [내부링크]

올바르게 피부미용에 좋은 율무차 먹는 법 그리고 율무 효능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율무란? 율무는 벼과의 한해살이 풀로 크기는 1.5~2m로 자라며 줄기는 속이 비어있고 마디는 13~18개입니다. 잎..

밀크씨슬(실리마린)의 효능과 권장량 [내부링크]

이미 많이 알려져서 간장약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밀크씨슬(실리마린) 효능과 권장량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통상 밀크씨슬(실리마린)은 지용성이라 간으로 바로 흡수되어 간에 있는 GSH, SOD 수치를 조절하고 항..

양극성 정동장애(조울증) 예방법과 증상완화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양극성 장애라고 알려져 양극성 정동장애(조울증)는 단일 질환으로 자살의 위험이 가장 높은 병으로써 조증과 우울증이 모두 나타나며 연예인들의 자살 확률 또한 우울증보다 조울증에 의한 경우가 많..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오디 효능과 부작용과 오디차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오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와 그리고, 오디차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디란?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는 상실, 오들개, 오드개라고 부르기도 하고, 영어로..

오른쪽, 왼쪽 어깨 결림 원인? 당연히 오십견? 연관통? [내부링크]

어깨 통증은 통상 오십견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심경경색인데 왼쪽 어깨 결림 원인이 될 수 있다거나 또는 간이 안 좋은데 오른쪽 어깨 결림 원인일 것이라는 생각 해 보셨나요? 오십견이란, 중년 이후..

외과용 마스크 또는 덴탈마스크 앞뒤 [내부링크]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이 힘드신가요? 바로 정답부터 끈이 노출되게 요렇게 쓰면 됩니다. 대한의학회지에서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스크 착용에 갑갑함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숨쉬기 편한 덴탈마스크(..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특례수입 승인 [내부링크]

5월 초 신약 파이프라인 상위 10대 제약사가 모두 코로나 전쟁에 참전하게 되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평균 10년이 걸리는 개발 기간을 1년 미만으로 줄이기 위해 자가면약치료제 등 기존에 개발했던 약을 코로..

면역력에 좋은 로즈힙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로즈힙차 [내부링크]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진 로즈힙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로즈힙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이란? 허브의 일종인 로즈힙(Rose hip)은 들장미 속에 있는 열매로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로즈힙 오일로 더 유..

고혈압에 좋은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무화과차 [내부링크]

신비의 과일이라고 부르는 무화과는 다양한 영양성분과 달콤한 맛의 과일입니다.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무화과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무화과란? 무화과(無花果)는 뽕나무과에..

피부 보습에 좋은 수박차 그리고 수박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여름철 과일로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는 수박입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수박을 한입 먹으면 갈증도 없어지고 더위도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피부 보습에 좋은 수박차 그리고 수박 효능과 부작용에..

안검하수 수술? 늘어진, 처진 눈꺼풀 수술 또는 운동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하여 눈꺼풀의 피부 탄력과 근육의 힘이 약해지고 또 눈 주변의 피부가 처지며 또 눈썹 아래부터 약해진 피부로 인하여 늘어진 눈꺼풀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검하..

피로 회복에 좋은 연근차 그리고 연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연근차 그리고 연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연근이란? 연근(蓮根)은 연꽃의 뿌리이며 감자처럼 덩이줄기로 줄기가 비대해져 생긴 식물이고 원산지는 인도..

후불 자동차보험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보유한 사람이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이제까지의 기록을 바탕으로하여 다음 1년 동안 사건이 발생할 경우를 담보하여 책정된 보험료를 책정하고, 보험계약을 완료함으로써 1..

여드름에 좋은 연자육차 그리고 연자육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은 물론이고 성인에게도 나타나는 여드름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생깁니다.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효과가 있는 연자육차 그리고 연자육 효능과 부작용에 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연자육이란..

치매에 좋다고 알려진 뽕잎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뽕잎차 [내부링크]

오늘은 치매에 좋다고 알려진 뽕잎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뽕잎차(상엽차)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뽕나무란? 뽕나무는 쌍떡잎식물의 쐐기풀 목에 속한 낙엽교목으로 영어명은 'Mulberry tree'이고, 학명은 '..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과 치매 [내부링크]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은 흔한 퇴행성 뇌질환으로 기억과 사고가 점진적으로 위축되어 결국 일상생활에 불편을 거쳐 불능에 이르는 치매의 한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에..

항암에 좋다고 알려진 질경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질경이차 [내부링크]

질경이는 길이나 들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사람이나 차가 다니는 길가에서 끈질기게 살아남는 질긴 잡초입니다. 오늘은 항암에 좋다고 알려진 질경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질경이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질..

귓볼? 귓불 주름과 뇌혈관 질환 및 치매 [내부링크]

흔히 얼굴에 있는 뺨에 볼과 연관하여 귓볼이라고 잘못 쓰이고 있지만 귓불이 맞는 말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귓불 주름이 있는 경우 뇌혈관 질환 및 치매 위험이 급격히 상승한다고 하여 그 상관관계를 살펴보겠습..

경증 치매, 뇌영상 이상 없어도 전문의 진단으로 치매보험금 수급 [내부링크]

경증 치매란 임상평가척도기준(CDR) 1 이하인 경도 상태와 최경도 상태를 합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CDR 척도 기준 이외에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상 장기요양 등급을 인정받지 못한 등급외자를 경증 치매의 범주로..

심인성 어지럼증, 원인 없이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우신가요? [내부링크]

어지러움은 뇌나 귀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신경과적 진단에서 이상이 없음에도 머리가 아프고 또는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고, 이러한 경우에 있어서 정신과적 문제로 일어나는 문..

비타민 a 없는 종합 비타민? 비타민A 식품과 효능 등 - 2 [내부링크]

앞의 글에서 비타민A의 정의, 기능, 하루 권장량에 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비타민 a 없는 종합 비타민? 비타민A 식품과 효능 등 - 1 우리의 몸에 비타민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

비타민 a 없는 종합 비타민? 비타민A 식품과 효능 등 - 1 [내부링크]

우리의 몸에 비타민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보충제를 드시는 분들을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타민 a 없는 종합비타민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왜 저런 상품..

암세포를 억제하는 노각 나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노각 차 [내부링크]

노각 나무에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노각 나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노각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각 나무란? 노각 나무는 쌍떡잎식물로 차나무과의 낙엽활엽 교목이며,..

일본뇌염 예방접종이 뭔가요? 생백신 사백신은? 꼭 맞아야 하나요? [내부링크]

어느덧 올해도 여름이 찾아오고 있고 모기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귀찮은 모기도 같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우리와 가장 상관관계가 높은 일본뇌염과 관련하여 일본뇌염 주의보와 예방접종 시 생백신과 사..

췌장과 잘 걸리는 4가지 췌장암의 원인으로 본 20대 췌장암 [내부링크]

췌장이라는 장기가 있다는 사실도 잘 모르는 사람도 있을것이며 그리고 안다고 하더라도 어떤 기능을 하는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또, 20대 췌장암이 증가추세에 있음으로 췌장암이란 무엇이고..

손바닥이 아파요, 한포진(주부습진) 증상과 원인 예방법 등 [내부링크]

손바닥 전체에 작은 염증이 오돌도돌하게 나고 자극을 받으면 따끔따끔한 손바닥 통증을 보이며, 완치도 어려워 상당히 귀찮은 질환입니다. 손바닥 한포진이란 주부습진으로 더 익숙하게 알려진 한포진은 손바닥..

암 예방 음식 방가지똥차, 방가지똥의 효능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고채라는 생약명을 들어보셨나요? 암 예방 음식으로 알려진 방가지똥이라고 부르는 식물이 있습니다. 이름이 참 정겨우며 이상하네요. 오늘은 방가지똥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방가지똥차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나무에 붙은 보약, 당뇨와 송담 효능, 부작용 그리고 송담 차에 대해 [내부링크]

소나무에 붙어서 소나무의 좋은 성분을 먹고 자라는 덩굴식물이 있습니다. 특히나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이 덩굴식물인 송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송담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담이란? 소나무 담쟁이..

항암에 좋은 지칭개 꽃차, 지칭개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지칭개는 밭에서 흔히 보이는 번식력이 왕성해서 보면 제거해야 할 우리나라 들나물입니다. 오늘은 항암에 좋은 차로써 지칭개 꽃차와 지칭개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칭개란? 지칭개는 국화과의..

천연항생제 곰보배추차,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곰보배추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름이 좀 독특한 이 배추는 겨울의 눈과 추위를 이겨내고 푸른 잎사귀가 우리의 식탁에 올라옵니다. 오늘은 천연항생제라 불리는 곰보배추차 그리고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항산화 성분 글루타치온, r 리포산만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건강과 관련된 글을 읽으면서 r 리포산과 글루타치온으로 유명한 항산화 성분이란 말을 자주 들어보셨을겁니다. 이 글은 미국 미시간대학교의 항산화 성분에 대한 연구자료에 기초하여 항산화 성분에 대해 살펴보..

건강을 위해 먹으면 좋은 6가지 항 염증 식품에 대해-1 [내부링크]

항 염증제가 우리의 몸을 좋게 한다는 말은 한 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항 염증제가 어떻게 우리의 몸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오늘은 우리가 건강을 위해 먹으면 좋은 6가지 항 염증 식품에 대해..

건강을 위해 먹으면 좋은 6가지 항 염증 식품에 대해-2 [내부링크]

우리는 이미 십자화과 채소(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와 딸기, 짙은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은 음식이 항염증에 좋은 슈퍼푸드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의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킬 수..

독특한 향의 깻잎 차, 깻잎 가격에 비하여 효능은 좋습니다 [내부링크]

쌈채소의 대명사로 불리는 상추 다음으로 깻잎도 고기 먹을 때 많이 먹습니다. 깻잎 가격에 비하자면 언제든 만들 수 있는 깻잎 차, 그리고 깻잎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깻잎이란? 깻잎 (Perilla..

아이 허브 크릴 오일? 나우 푸드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작년 말부터 크릴오일이라는 식품(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그냥 물고기 기름-어유입니다)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아이 허브 크릴 오일이나 나우 푸드 크릴 오일 등 미국 건강기능식품브랜드까지 가세하고 있습니다. 과..

와이파이 속도 느려짐에 대한 해결책 [내부링크]

와이파이는 무선 데이터 전달 방식으로 속도 저하의 원인은 주로 데이터 손실 때문입니다. 평소보다 와이파이 속도 느려짐을 느끼셨다면 한 번 따라와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와이파이 먼저 wireless..

흉선종과 흉선암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흉선은 가슴의 종격동 앞쪽에 위치한 면역기관으로 출생 시 12~15g이고 사춘기까지 약 40g까지 커졌다가 점차 작아져 퇴화하게 되는데 성인이 되어서도 흉선이 퇴화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 흉선종이 퇴화하지 않..

상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상추 차 만들기 [내부링크]

상추는 우리가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같이 쌈으로 먹는 야채입니다. 오늘은 이 상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상추차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추란? 국화과에 속하는 상추(Lettuce)는 한해살이풀로 '은근..

알코올성 치매(Alcohol related dementia)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후천적으로 기억력 또는 인지능력 등에 장애 또는 기능 저하로 인하여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의 임상증후군을 말하며 알츠하이머병에 의한 퇴행성 치매로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

당뇨에 좋은 바나바잎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바나바잎차에 대해 [내부링크]

바나바잎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에 바나나 잎으로 알아 들었습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다고 하는 바나바잎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바나바 잎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바란? 바나바(Banaba)는 아열대..

초로기 치매 증상의 특징 [내부링크]

초로기 치매 역시 치매와 유사한 증상을 보입니다. 치매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기억력 저하를 꼽을 수 있습니다. 기억장애는 정보의 등록, 저장, 재생과정상에서 장애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단기에서 서서히 장기..

초로기 치매 [내부링크]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분류되던 치매가 65세 미만의 40대 내지 50대에 발생하여 초로기(初老期) 치매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기능이 감소하여..

방광염에 좋은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크랜베리차에 대해 [내부링크]

비가 부슬부슬 오는 날에는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납니다. 오늘은 방광염에 좋은 크랜베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크랜베리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랜베리란? 북미에서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가장 인기있..

마그네슘과 저분자 어골칼슘!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식습관이 바뀌면서 채소 등을 멀리하면서 마그네슘 섭취량이 부족하며, 또 칼슘 역시 섭취량이 모자라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 또는 결핍으로 인하여 눈 꺼풀이 떨리거나 근육경련 등이 발생한다면..

다이어트차 펜넬차, 펜넬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내부링크]

펜넬차는 한 유명 여배우가 출산 후 살을 빼는데 마신 차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산미나리씨앗 또는 회향이라 불리는 펜넬은 옛날부터 향신료, 약초, 식재료 등 이용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페루의 인삼 마카! 효능과 부작용 및 생마카 복용법 등 [내부링크]

마카 뿌리는 감정 균형 조절, 호르몬 등 성기능 개선과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페루의 인삼 마카에 대하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생마카 복용법 등 전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카(ma..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목통증 원인 및 예방법 등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는 일반적으로 조금 많이 먹게 되면 신트림이 나거나 위 내용물 등 음식물이 인후두까지 올라오고 위액 등으로 익하여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게 되며 이 것이 인후두까지 올라와서 생긴 것..

갤럭시 통화녹음 설정으로보는 통화내용 녹음 및 녹음파일 위치 [내부링크]

가끔이지만 통화내용 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녹음해야 된다라고 생각하다가도 까먹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아서 자동녹음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알고 있으면 금방 찾을 수..

봄의 꽃 벚꽃차 효능, 벚꽃차 만드는 방법과 마시는 법 [내부링크]

봄이 되면 생각나는 꽃이 벚꽃입니다. 봄이 다 지나가고 꽃이 다 지고 없을 때 벚꽃차 효능과 벚꽃차 만드는 방법과 마시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벚꽃이란? 벚꽃은 벚나무에서 피는 꽃으로 벚나무 속의..

방아쇠수지(trigger finger, Trigger Finger Disorder) 치료방법 [내부링크]

방아쇠수지 또는 방아쇠수지 증후군(trigger finger, Trigger Finger Disorder)이란 손가락 내부에 굴곡근 조직에 염증으로 인하여 손가락을 굽혔다가 펼 때 방아쇠를 당기는 듯한 저항감을 느끼게 됨으로써 방아..

상큼함이 가득한 레몬머틀티, 레몬머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내부링크]

우리가 잘 아는 레몬향이 나는 레몬머틀티를 아시나요? 오늘은 상큼한 레몬향이 나는 레몬머틀티 그리고 레몬머틀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머틀이란? 레몬머틀(Lemon Myrtle)은 오스트레일리아..

돌외잎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돌외잎차에 대해 [내부링크]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돌외잎 효능과 부작용, 돌외잎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돌외란? 돌외는 덩굴성 다년초 식물로 박과에 속하는 쌍떡잎식물로 자웅이주이며 덩굴차, 칠엽담(七葉膽)..

해죽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해죽순 차 [내부링크]

오늘은 이름도 생소한 해죽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해죽순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죽순이란? '기적의 나물' 이라고 불리는 해죽순은 니파 야자라고 불리는 야자수 나무의 어린순을 말하며, 우리나라의 죽..

비타민 과다복용(메가도스)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c부터 시작하여 요즘은 다양한 영양소에 대하여 메가도스 요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메가도스란 mega+dose 메가의 복용량입니다. 비타민은 폴란드 화학자 카시미르 풍크가 1911년 명명하였으며 vital amine..

카카오닙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카카오닙스차로 먹는 법 [내부링크]

오늘 세계 3대 항산화 식품 중 하나로 왕족이 먹었던 신의 음식이라 불리던 카카오닙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카카오닙스차로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닙스란? 카카오는 아욱과에 속하는 상록수이..

간 안좋을때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지방 대사 및 각종 효소 반응 그리고 영양소 대사, 해독 등을 담당하는 간은 항상 혹사 당하고 있으며 또 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손상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을 나타내지 않는 장기로써 특별히 주의를 필요로..

마테차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마테차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워짐에 따라 차가운 음료수를 찾게 됩니다. 탄산음료수, 에이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차가운 걸 찾게 되는데 몸을 생각해서 물처럼 시원하게 마실 차를 마시는 게 어떻까요? 오늘은 카페인은 적고..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 효능 [내부링크]

우리는 아침에 잠에서 깨면 일어나서 물을 마십니다. 그런데 그때 어떤 물을 마시나요? 차가운 물, 따뜻한 물 그것도 아니면 커피를 마시나요? 오늘은 아침에 마시면 좋은 따뜻한 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 부스터, 레벨을 올려봅시다. [내부링크]

경구 복용으로는 분해되어 흡수되지 않는 상태를 가정했을 때 항산화 두목은 알파리포산이지만, 그냥 효능 자체로만 따지자면 글루타치온이 대장입니다. 그래서, 백옥주사를 맞으시면 신데렐라보다 더 이뻐집니다...

시력에 좋은 결명자차 끓이기 그리고 결명자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은 집이든 식당이든 어딜 가든지 정수기가 있어 물을 끓여 마실 일은 거의 없습니다. 어릴 때는 어머니가 시력에 좋다고 하시며 물 대신 결명자차를 끓여주셔서 마신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오늘은 시력에 좋은..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콤부차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백세시대라고 불릴 만큼 예전보다 오래 살지만 건강하게 사는 것도 중요합니다. 콤부차는 많은 셀럽들이 건강과 미용을 마신다고 해서 유명해진 차입니다. 오늘은 건강과 미용에 좋다고 하는 콤부차 효능과..

오른쪽,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내부링크]

외과적으로 갈비뼈에 실금이 가거나 내과적으로 심장질환 또는 췌장 등의 이상으로 인한 오른쪽,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당연히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런 원인이 불명확하게 갈비뼈 아래..

비문증 원인과 치료? 좋은음식? 파인애플! [내부링크]

뇌에서 잘 걸러줘서 가끔 사라졌다가도 가끔 한 번 꼽히기 시작하면 정말 귀찮을 정도로 괴롭히는 비문증 원인과 치료가 가능한지 그리고 웬 파인애플 얘기가 돌아다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비문증 원인..

스테비아 부작용, 효능 그리고 스테비아차 [내부링크]

우리는 현대를 살아가면서 단맛을 빼고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즉, 설탕이 우리가 흔히 자주 먹는 빵, 커피, 음료수, 음식 등에 다 들어있어 설탕의 단맛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설탕을 많이 먹으면 몸에 해로워 건..

쿠바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한 동안 쿠바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한 때 기적의 약처럼 떠들썩하던 유행은 지나가고 지금은 시서스 가루가 그 명맥을 이어받았으나 아직 정확한 효능의 정보 없이 찾는..

쇠뜨기 효능과 쇠뜨기차, 잡초처럼 보이죠? [내부링크]

시골에 사는 농부들에게는 그냥 흔한 잡초로 알려져있는 쇠뜨기가 많은 효능을 가진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잡초로만 알았던 쇠뜨기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쇠뜨기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쇠뜨기란?..

은단의 효능은 뭐니 뭐니 해도(쉬어가는 글) [내부링크]

워낙 강한 향을 자랑하는 은단이어서 웬간한 냄새는 덮어 버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극강의 향을 자랑하는 것이 담배냄새입니다. 은단의 효능은 뭐니 뭐니 해도 담배냄새 + 은단향으로 인하여 일순간에 퀘퀘한..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또다시 꽃가루가 덮쳐오는 완연한 봄입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는 괴로운 시간이지만 올해는 그나마 우한 폐렴의 영향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님으로 문제가 좀 덜하긴 한데 이게 잘된 것인지 잘못된 것..

SSD 수명 무서워서 토렌트 못돌리고 있으신가요? [내부링크]

SSD는 고정된 움직이는 부품이 없는 상태의 보조기억장치를 말합니다. 이 것은 이전 HDD의 읽기 방식과 저장 방식에서 CD를 모터로 돌리면서 자기 기록을 읽거나 쓰던 방식에 비하여 고정되었다는 뜻인 것 같습니..

당뇨병 초기증상 및 관리법 [내부링크]

이전 성인병의 대표격이었던 당뇨병 요즘은 아이들도 걸리고 있고 국민 500만명이 이 병을 앓고 있다고 하며 진행될 수록 투석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니, 당뇨병 초기증상을 살펴서 미리 관리하는 것이..

집중력에 좋은 로즈마리차 [내부링크]

허브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에 따른 효능도 다양합니다. 허브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한 번쯤은 다들 요리, 향수, 화장품 등에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 중 집중력에 좋은..

자고나면 눈꼽이 끼는 이유 이럴땐 조심 [내부링크]

아침에 자고나면 눈꼽이 끼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눈꼽이 주는 신호는 뭘까요? 눈꼽이 끼는 이유는 조금 자세히는 나중에 보기로 하고 눈에 나오는 분비물 또는 찐득찐득한 분비물이 말라 붙은 것이며 자는 동..

술 건강하게 마시는 법과 해장 음식 추천! [내부링크]

당연히 술을 많이 마시면 몸에 안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안 마실 수도 없는 술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이 있을까? 아니면 적정 음주량은 무엇이고 나아가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 음식 추천까지 알아보..

그윽한 향의 찔레순차와 만들기 그리고 찔레순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어느덧 5월이네요. 산과 들 어딜 가든지 꽃들이 피어나고 온 세상이 알록달록해집니다. 오늘은 찔레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찔레순차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찔레란? 찔레는 쌍떡잎식물의 장미과의 낙엽..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안구 운동 과연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또 노인성 질환으로 여겨지던 백내장이 20대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눈이 나빠지면 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겪게 되나 라식이나 라섹 등 수술적..

황매화차, 기침과 가래에 좋은 꽃차 [내부링크]

봄에 피는 꽃들은 대부분 꽃차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식용 가능한 꽃을 그늘에 말리거나 말린 것을 팬에 덖어서 뜨거운 물에 우려내서 마시는 꽃차는 입안에 봄 향기를 가득하게 하며 꽃향기가 온몸으로 확 퍼지는..

닭살피부 모공각화증 원인과 증상, 증상완화 또는 예방법 [내부링크]

닭살피부는 공포에 의한 소름이나 갑자기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는 등 교감신경의 활성화로 일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자연스러운 피부의 작화와 탈락에 문제가 생겨 모공각화증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소음측정기 어플 하나 추천합니다. 언젠가 써먹을 일 있겠죠 [내부링크]

SKT에서 공모한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금상 작품인 Smart Tools 시리즈에 포함된 Sound Meter 어플입니다. 꽤 정확하죠? 영상하나로 모든 게 정리됩니다. 바로 링크 남기겠습니다. 소음측정기 : Sound Meter - Goog..

척골충돌증후군 새끼손가락 지림 느껴지면 병원부터... [내부링크]

손목터널 증후군과 함께 대표적인 손목 주변부 질환으로 척골충돌증후군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척골이 충돌로 인한 통증을 말하는데 통상 운전, 병뚜껑을 열 때 등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원인으로는 척골이..

상쾌함 가득한 솔순차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요즘 밖에 나가면 꽃가루가 많이 날리지만 눈에 확 띄는 노란색 가루 즉 소나무의 꽃가루도 많이 보입니다. 오늘은 이 소나무의 새순으로 만든 솔순차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솔순이란? 솔순은 사시사철 푸..

무료 인터넷팩스 보내기 받기 전부 가능, 모바일 팩스 추천! [내부링크]

무료 인터넷팩스 일년에 한 번만 쓰실 것이라도 깔아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으로 보내기, 받기 전부 가능하여 굳이 팩스 찾아 동네를 떠돌아 다니지 않으셔도 됩니다. 팩스는 관공서 말고는 쓰는 곳이 없..

알리포산? 알파 리포산! 효능이 다이어트에 효과적? [내부링크]

알파 리포산이 어떻게 알려졌는지 알리포산이라고도 하는군요 산화로 인한 노화를 막아 신데렐라 주사의 성분인 알파 리포산은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는 주장이 있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항산화 효..

귀 이명 현상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등 [내부링크]

조용한 곳에서 아무소리도 나지 않아야 정상인데 귀에서 위이이잉 거리거나 삐~ 거리거나 귀 이명 현상 경험하신 적 있으신가요? 예상외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또 힘들어 하는 이명에 대해서 그 원인과 증상..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누가? 아이디 도용 2단계 보안설정으로 대비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많이들 사용하시죠? 그런데 혹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화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실 상당히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사건입니다. 아이디 도용입니다. 점차 SNS 등을 사용하는 인구는 늘어나는 반면..

심근경색 전조증상, 협심증과 원인 및 예방법 등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가 심혈관질환이고 특히 중년 남성 80%의 사망원인이 심근경색이라고 합니다. 심근경색 전조증상을 보이면 즉시 진단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협심증에 의하여서도 심근경색으로..

사위질빵 효능과 사위질빵차 만들기 [내부링크]

혹시 주위 산과 들에서 흐트러지게 피어있는 흰꽃이 사위질빵이라는 이름의 꽃이라는 걸 아시나요? 오늘 이 사위질빵 효능과 사위질빵차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위질빵이란? 사위질빵은 쌍떡잎식물..

헌혈 조건 체중 나이 혈압 및 건강관련 루머와 실상 [내부링크]

헌혈은 필요하다라고는 느끼지만 막상 정보를 찾기가 힘듭니다. 헌혈 조건 체중 나이 혈압 등과 건강관련 루머와 그 실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혈이 필요한 사람은 지금도 있습니다. 사고 또는 질..

작약차를 아시나요? 여성에게 좋은 [내부링크]

4월도 어느덧 며칠 남지 않고 5월이 다가옵니다. 작약은 5월의 신부들에게 사랑받는 부케로 많이 만들어집니다. 꽃이 탐스럽고 화려해서 그런가 봅니다. 오늘은 탐스러운 꽃을 자랑하는 작약차에 대해 알아보겠습..

미국구글 바로가기? 그냥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 [내부링크]

뭐 아무것도 아닌 걸로 성인인증을 하라고 하지를 않나, 유튜브도 심각하게 뭔 싸움 얘기만 나오면 성인 인증하라고 난리고 그래서 미국구글 바로가기 링크를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크롬을 예시로 미국..

이석증 자가치료? 증상이 보이면 바로 검사를 받으러 가세요 [내부링크]

이석증은 2주에서 한달정도면 자연치유 됩니다. 그러나 그 과정상 상당히 불편하고 괴롭습니다. 그래서 이석증 자가치료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이석증은 귀(달팽이관)에 움직이는 돌로 인한 어지럼..

칡 효능은 알고 칡차 마시나요? [내부링크]

칡은 산과 계곡 어디든지 볼수 있는 우리들에게 익숙한 식물입니다. 오늘은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칡 효능과 칡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칡이란? 칡은 쌍떡잎식물로 콩과에 속한 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 번식력..

잔기침 원인과 대처 등 [내부링크]

간질간질하니 참을려고 신경쓰기 시작하면 끊임없이 괴롭히는 잔기침 원인이 뭘까요? 사람들이 많은 공중공간에서 특히 도서관이나 영화관 등 자리를 피할수도 없고 정숙을 유지해야하는 공간에서 잔기침이이 들기..

신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과 먹어야? [내부링크]

유산균 바람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신바이오틱스가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면서 지금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가 뭔지 간단하게 한 번 정리해보고, 신바이오틱..

당뇨에 좋은 여주차 효능, 그리고 여주차 끓이는 법 [내부링크]

울퉁불퉁하고 못생긴 오이처럼 생긴 여주는 고과(苦瓜) 즉, 쓴오이, 쓴참외라고도 불립니다. 오늘은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당뇨에 좋은 여주차 효능과 여주차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주란? 여주..

손가락 껍질이 벗겨짐과 벗겨지는 이유 [내부링크]

자주 손가락 껍질이 벗겨짐으로써 생활이 불편하신 분들 많으시죠? 손가락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가 뭘까요? 거의 대부분은 피부가 건조해서 발생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손가락 껍질이 벗겨..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팥차만들기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우리 조상들은 액은 쫓고 복을 불러들인다고 해서 잔칫날, 제사, 이사 등 집안 대소사가 있을 때마다 먹은 팥의 효능과 팥차만들기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팥이란? 팥은 콩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

맹장염 초기증상(급성 충수염)으로 자가진단 [내부링크]

급성 충수염인 맹장염 초기증상을 알고계시면 자가진단으로 천공이 생기기 전에 항생제 등의 치료로 급심한 고통과 수술 및 회복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맹장염은 소화기간 중 소장말단에서 대..

페이스북 다자 화상채팅(영상통화, 화상회의) 메신저 룸(Messenger Rooms)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다자 화상채팅(영상통화, 화상회의) 메신저 룸(Messenger Rooms)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세계 최대규모이면서 SNS 이용자 중 가장 많은 활동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고 알려진 페이스북은 2004년..

눈 다래끼 빨리낫는 법 그리고 원인과 증상 찜질+항생제 이간혈? [내부링크]

눈 다래끼 빨리낫는법보다 더 좋은 건 예방하는 겁니다. 따라서 원인과 증상을 살펴서 증상이 보이면 바로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눈 다래끼가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면 진짜 죽을 만큼 괴로워집니다...

체했을때 까스활명수 효능과 술! [내부링크]

요즘 게비스콘이나 뭐 여러 가지 소화제가 있겠지만 그래도 단연 부채표 까스활명수의 인지도는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술과는 무슨 상관이 없을까요? 술 깨는 약? 술 취하는 약? 음료? 까스활명수는 우리..

무료 mov mp4 변환 사이트 [내부링크]

무료 mov mp4 변환 사이트 이용하시면 편하게 컨버팅 하실 수 있습니다. mov는 애플에서 개발 사용하는 파일 컨테이너 입니다. 컨테이너란 동영상 파일을 구성하는 영상과 음성을 정해진 포멧에 맞게 저장하는 형..

오른쪽 또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과 해결 [내부링크]

오른쪽 또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 방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늑간신경통 앞가슴 또는 갈비뼈 사이에 전기가 통하는 듯한 찌릿찌릿한 통증이 발생하고 또 늑간신경..

아시클로버 연고, 헤르페스 단순포진 빠른 치료 [내부링크]

헤르포스 원인인 입주변 트러블 징후가 느껴지면 아시클로버 연고로 초기진압하시는게 빠른 치료로 이어지는 방법입니다. 물론 병원을 찾아가시는 게 더 빠르기는 합니다. 우리나라 입술 단순포진의 60~90%를 차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및 왓챠플레이 가격 [내부링크]

넷플릭스와 함께 OTT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지고 우리나라의 경우 왓챠플레이가 현재 잘 버티는 중이며, 이 후 대기 주자들까지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OTT의 대략적인 정의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우슬차, 관절염에 좋고 또 다른 효능은?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에 들어가면서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른 여러 질환 중에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우슬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우슬이란? 우슬은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

복합 우루사정? 우루사100mg이 진리 [내부링크]

간은 해독작용 및 담즙분비를 통한 지방식이에 관여하고 또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등 정말 광고처럼 잠시도 쉴 틈 없이 청소부처럼 열심히 일합니다. 그래서 복합 우루사정으로 또 바람을 몰고 있는 우루사와 왜..

체했을때 손따기? 손따는 위치와 방법 등이 있는 이유? [내부링크]

체했을때 손따기 다들 당해보셨죠? 동네마다 손따는 위치도 다르고 방법도 다릅니다만, 대동소이하게 어깨부터 마사지해서 손끝으로 피를 모아 따내는 것은 거의 유사합니다. 이런 방법이 왜 생겼고 효과는 있을까..

PDF 한글 변환 사이트 포함 HWP, DOC 간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사실 한글은 한국 말고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워드프로세스입니다. 따라서 파일포멧 전환은 DOC파일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고 프로그램들도 DOC 변환만 제공해서 PDF 한글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

우엉차 부작용 그리고 효능 알고 마시나요? [내부링크]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엉은 인삼보다 사포닌 성분이 더 많이 함유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러 가지 요리에서 볼 수 있으며 김밥의 속재료에서 아삭한 식감의..

공황장애 자가진단? [내부링크]

공황장애는 연예인들의 단골 질환으로 유형처럼 퍼져나가게 되어 공황장애 자가진단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공황장애에 대해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공황장애는 갑자기 닥치는 죽음 등에 대한 공..

손톱 흰반점 언제부터 여기 있었지? [내부링크]

안보이던 손톱 흰반점이 어느 날부터 보이지 않나요? 흔히들 칼슘이 부족해서 뼈가 약해진 거라고 말씀들 하시는데 실상 손톱은 죽은 피부 세포의 각질입니다. 그럼 손톱 조백반이나 손톱 백반이라고 불리는 손톱..

알칼리수 효능? 탄산수 효능? 목적은 다이어트? [내부링크]

우선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보다 운동을 통하여 소비 칼로리를 늘리는 것이며 이미 많은 분들은 알고는 있지만 실천을 못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의..

비트차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비트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최근 비트가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저칼로리 슈퍼푸드 비트로 비트차 만드는법과 혈관청소부라 불리는 비트차 효능과 그 부작용에 대해서이야기하겠습니다. 비트란? 비트는 명이줏과..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및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유튜브 정말 좋은 서비스입니다. 딱 두개 빼고 백그라운드 재생이나, 화면 종료 후 음악을 들을수만 있다면 더 좋을텐데 아무래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려다보니 사용하기가 좀 귀찮습니다. 그래서 유튜..

구글 포토? 포토스? 무제한 사진 저장! [내부링크]

2015년 구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에서 구글 포토스를 용량 제한 없이 무료로 저장한다라며 당시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에게는 날벼락같은 발표가 있었습니다. 당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업화하려던 네이버 N드..

전자담배 폐질환 부작용, 계속 사용해도 안전할까요? [내부링크]

전자담배 폐질환으로 인한 사망사건을 계기로 이목이 집중되어 아직까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전자담배 부작용을 고려할 때 계속 사용해도 될까요? 사건의 발단 미국내 끊이지 않는 전자담배의 위험성 주장과..

카페인이 없는 루이보스티 효능과 그 부작용은? [내부링크]

카페인이 없는 루이보스티는 모유수유중인 여성, 임산부나 어린이,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 누구나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루이보스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루이보스란?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결막모반 제거 부작용 [내부링크]

장시간 자외선에 눈이 노출되는 경우 발생하는 안구에 점, 결막모반 제거 부작용 등 결막모반과 관계된 모든 것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결막모반이란 결막+모반입니다. 결막이라는 것은 안구에서 검은 동..

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발에 쥐 푸는법 [내부링크]

쥐 그러니까 근육경련은 누구나 한 번씩 다 겪어 보았을 것입니다. 특히 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발에 쥐 푸는법 전반에 걸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경련은 사요하지 않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법과 페북 다크모드 [내부링크]

아주 짧고 간단하게 페북 다크모드와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로 밤에 눈이 아파서 찾게 되는데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전용 앱을 사용..

호주산 카카두플럼 효능 믿어도 될까? [내부링크]

TV에서 소개되면서 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호주산 카카두플럼 효능 정말 그대로 믿어도 될까요? 그럼 바로 글 시작하겠습니다. 카카두플럼이란 카카두에서 나는 플럼입니다. 카카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세계문..

비타민 c 메가도스 요법 및 부작용 [내부링크]

우한 폐렴으로 인하여 면역력 증강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비타민 c에 대한 관심이 다시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한 때 화제의 중심이었던 비타민 c 메가도스 요법과 효과 및 부작용 전반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비의 명약 구기자 효능과 구기자차 끓이는법 [내부링크]

진시황이 불로 장생하기 위해서 마돈나, 미란다 커는 몸매 관리와 건강과 젊음 유지를 위해 사용했다고 유명해진 그것보다 더 멀리 오랫동안 먹으면 늙지 않게 하고 장수하게 해주는 신비의 명약이라고 알려진 애..

알파고로또 사람예측보다 나을까? [내부링크]

이제는 알파고로또 참 기발한 생각을 해 내었습니다. 과연 인공지능이라면 확률을 무시하고 로또번호를 예측할 수 있을까요? 알파고란 이세돌과의 바둑대결로 세상에 알려지게 된 구글의 딥마인드에서 개발한 바..

머릿니 생기는 이유와 머릿니 없애는법 [내부링크]

수 천년간의 박멸 노력에도 끈질기게 살아남은 머릿니 없애는법에 대한 글입니다. 우선 머릿니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우리나라에서는 7~80년대 유행하였다가 사라진 줄 알았는데 아직까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까징끼는 빨간약, 근데 머큐로크롬? 포비돈 요오드? [내부링크]

아까징끼는 아까(빨간)+징끼(팅크)입니다. 머큐로크롬(Mercuro-Chrome)의 색깔로 인해 빨간약으로 불리는데 근데 요즘은 포비돈 요오드(Povidone Iodine)를 말합니다. 무슨말인지 궁금하시죠? 긁혔을 때부터 수술..

알보칠에 이은 또 다른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연고 사용법 [내부링크]

명약 중의 명약인 알보칠을 놔두고 왜 다른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연고 사용법 글을 쓰나하면 상처조직을 삭제하여 나가는 알보칠과 다른 방식의 치료연고로써 보완적 또는 상황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기 때..

알보칠 사용법 및 유통기한과 주의사항(치아부식) [내부링크]

입안 구내염 치료제 원탑인 알보칠 사용법과 유통기한 및 치아부식의 주의점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입안 구내염은 생할하는데 아주 괴롭습니다. 음식물을 먹을수가 없습니다. 입안 궤양 등 빵구가 났을때는..

삼겹살 데이 유래 [내부링크]

나라가 어수선합니다, 정권이 하는 짓 생각하다가 화병 나지 마시고, 삼겹살 데이 핑계 삼아 저녁에 소주 한 잔 어떠신가요? 거기다 안주꺼리 삼겹살 데이 유래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마스크 대란입니다...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내부링크]

3·1절 뜬금없이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가 실검에 떴습니다. 도대체 무슨일일까요? 결론은 차이나 게이트는 이미 중국에서 댓글부대를 운용하여, 대한민국의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라는 주장에 대하..

커피믹스! [내부링크]

간편하게 따뜻한 믹스커피 한 잔 그냥 오늘은 쓸 것도 없고 해서 커피믹스를 해체해볼려고 합니다. 커피믹스는 인스턴트 커피와 설탕, 프림을 일정비율로 포장한 믹스커피 상품입니다. 한잔 분량의 포장으로 다른..

우한 폐렴 마스크 부족 대란에 대한 루머,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관련 [내부링크]

이번 마스크 대란은 중국에서 발표한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우한 폐렴이 에어로졸 상태의 비말감염 가능성 인정에 따라 마스크 사용량이 급증 했기 때문입니다. 지금 구입을 못하신 분들은 일반적인 상황에서..

공기청정기 추천 [내부링크]

이제는 가전 필수품이 되어버린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날이 갈수록 미세먼지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 특히 심해지던 미세먼지는 이제 계절을 가리지 않고 단기간에 끝날 것 같지도..

세탁기 추천 [내부링크]

세탁기 추천 상품 찾으시나요? TV나 온갖매체를 통하여 세탁기 광고를 접하지만, 단지 이미지 광고일 경우도 많고, 제품에 대한 성능이나 실제 세척능력을 믿기에는 의심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자주 접하는 추천..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노홍철 무기한 연기, 스탠드업, 개콘 취소 [내부링크]

KBS 예능 프로그램 일부가 중국 우한 폐렴 유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제작 중단 되었다고 합니다. 13일 KBS측은 노홍철의 게릴라 데이트가 무기한 연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코너는 14일 첫 방송 예정..

2월 18일 화요일예능 [내부링크]

화요일예능 프로그램과 예고 티저입니다. 이번 주 스탠드 업은 제작 취소 및 결방입니다.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노홍철 무기한 연기, 스탠드업, 개콘 취소 중국 우한 폐렴 유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

2월 16일 일요일예능 [내부링크]

오늘 볼 만한 일요일예능과 예고 티저입니다. 시청율과 주목도를 고려하여 볼만한 프로를 올립니다. KBS2 9시15분 슈퍼맨이 돌아왔다 귀요미들이 예능을 재패했습니다. 언제 떠나도 좋은 날 싱가포르에 방문한 희..

공기청정기 구입요령과 고려사항 및 고르는 법 추천 [내부링크]

공기청정기는 이제 가정에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구입요령, 고르는 법과 고려사항 등에 대해 쓸려고 합니다. 이전에는 황사만 불어와도 차에 노랗게 앉은 황사를 보며 신체에 미칠 영향을 걱..

초음파 세척기 구입 요령 추천, 고르는 법 및 고려사항 [내부링크]

요즘 초음파 세척기를 가정에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점을 고려하여 골라야 하고 어떤 점에 주의하여야 하는 등 구입 요령을 추천합니다. 주로 과일 세척시 보이지 않는 껍질에 묻은 농약 잔류물이나 힘..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계한 끊이지 않는 루머, 시체 소각? [내부링크]

유한 지역에 강한농도의 이산화황(SO2)이 측정되어 대량 시체소각 루머가 또 다시 힘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전 우한에 있는 소각장이 우환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지정 화장터로 지정되었고, 시설이 24시간..

우한 폐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코로나 19, 중국 유학생 혐오금지? [내부링크]

아주 기를 쓰고 중국 편을 듭니다. 우한 폐렴 사용 금지 시키더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도 금지, 이제 코로나19랍니다. WHO에서 결정되어 강요되는 것도 아니고, 알아서 기어야 대국의 황제가 기뻐할 것 같아서인..

디스패치가 공개한 강용석과 도도맘의 대화내용 조작된 것, 고소하겠다 [내부링크]

디스패치에서 강용석과 도도맘의 카톡 대화내용을 공개했었습니다. 폭행사건을 합의금을 올릴 목적으로 강간치상으로 바꿀려고 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강용석의 도도맘 폭행사건 조작, 합의금 올릴려면 강간치..

기생충 4관왕 일본 반응, 같은 아시아인으로서 반가워, 일본 국민성 [내부링크]

이번 기생충의 4관왕 수상에 대한 일본 반응을 보자면, 역시 일본 국민성은 우리나라보다는 월등히 나은 것 같습니다. 아카데미 수상에 성공한 기생충에 일본 국민들의 반응은 비아냥보다는 그냥 축하분위기였습니..

우한 폐렴 총23명 확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월 총정리 [내부링크]

MEDI:GATE NEWS : 中신종 코로나 연구팀, NEJM에 초기 환자 연구결과 발표...기침과 가슴통증, 심하면 폐렴 또는 기계적 인공호흡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2019년 12월 원인 불명의 폐..

잘 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아시나요? 수면의 중요성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숙면보다 좋은 것이 없다는 것에 동의할 것입니다. 사무실에서 스트레스가 많은 날도 있죠? 정원일과 집안일을 하면서 오랜 시간 힘들여 몸이 피곤하시죠? 이 모든 것은 충분한 수면으로 훌륭하..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비만과 수면 시간의 상관관계, 적정수면시간은? [내부링크]

수면부족과 체중증가 사이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찾아내는 연구가 계속 진행됨에 따라서 그 사이의 연관성을 부인하기 어렵워졌습니다. 하룻밤에 적어도 7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체..

우한 폐렴 확진자 이동경로 확인, 코로나 맵 주소 [내부링크]

대학생이 코로나 확진환자의 이동경로를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만든 사이트가 있습니다 국가가 해야할 일을 대학생이 하는군요 지금 기사만 난리이고, 주소를 안 붙여놔서 찾아서 붙입니다. 코로나 맵 : 코..

미국 질병통제센터 우한 폐렴 치사율, 감시 범위, 잠복기 감염 등 [내부링크]

미국 질병통제센터 (CDC)에서 우한 폐렴을 유발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사율과 중국전역으로 위험지역 범위 확대, 잠복기 감염에 대한 정보를 미국에 있는 의사들을 위해 1시간 동안 현황 설명을 했다고 합..

김용호 전 연예부 기자, 서장훈 사생활 폭로 예고 [내부링크]

전 김용호 연예부 기자는 연예계의 은밀한 생활들에 대한 이야기를 소재로 유튜버 채널을 운영중입니다. 현재 좌파에 잠식당한 연예계에서 우파 목소리를 내느라 온갖 욕은 다 듣고 있죠 거기다가 얼마전 특별히..

돌고 있는 이상한 소문. 우한 폐렴 확진, 의심환자 사살후 소각 [내부링크]

중국은 공산국가로써 철저하게 당의 관리하에 언론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확진자 또는 의심자를 사살 후 화장터로 보내고 있다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중국특파원) 폐렴감염자들 살처분시작. Wuhan C..

THE EPOCH TIMES - “우한서 ‘신종 폐렴’ 전담 화장터 24시간 풀가동”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폐렴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벌써 7번째 확진자가 나와 메르스와 비슷한 확산속도를 보입니다. 30일 에포크타임스 홍콩판 취재진이 우한 시내 화장시설에..

손세정제? 손소독제! 효과, 원리 및 성분과 직접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감염의 위험의 예방법으로 개인 청결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손소독제의 효과는 항균이며 이 것은 식약청에서 살균 기능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을 말합니다, 손세정제는..

최적화 블로그 확인 방법(네이버, SEO 관점)!! 유튜브? 검색? [내부링크]

최적화 블로그란? 예전부터 바이럴마케팅 또는 블로그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부업 등등 여러가지로 불리우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전설처럼 퍼져있는 글만 쓰면 최상위에 노출되는 블로그를 말합니다. 그..

구글지도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및 검색기록 끄기 등(모바일 포함)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네이버의 폐쇄적 운영으로 인하여 힘을 못 쓰고 있지만, 구글이 검색엔진 시장을 거의 평정했다고 볼 수 있 을 정도이고 막대한 지배력을 행사하는 스마트 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역시 구글의 자회..

가정용 미세먼지 측정기 (간이측정기) 원리와 정확도, 믿을 수 있나? [내부링크]

중국의 산업발달에 따라 서풍이 부는 날에는 어김없이 뿌연하늘이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결코 무감각하게 받아들여서는 안 될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알고는 있으나, 정부에서 하는 것이라고는 경고문자나 보내는..

무인 편의점의 도약, 4차산업혁명의 구체화 사람도 계산대도 사라진다 [내부링크]

비단 무인 편의점의 문제가 아니라 이제 모든 결제 과정에서 사람이 필요 없어 질지도 모릅니다. 인공지능을 통하여 각 개인을 인식하여 특정하고, 행동을 추적하고, 총 결제금액을 계산하여, 매장을 떠나면 자동..

이시언 "난 이 결혼 찬성일세", 최재환 "원진아"와 열애설에 고소 경고?? [내부링크]

원진아를 아시나요? 20대 후반의 신인이면서 또 연기 전공자도 아니며 대중적인 캐릭터로 알려지지도 않았지만, 특유의 밝아보이는 신선한 외모에 청순미와 상큼한 웃음을 겸비한 미모도 있지만, '캐치볼'촬영 스..

중국 우한 바이러스(생화학 생물 무기) 연구소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루머성 소식) [내부링크]

메르스와 함께 중동 호흡기 질환의 원인으로 밝혀진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종이 중국 우환에서 발견되고 지금 현재까지 확진환자와 사망자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으로 전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축구 등 번호 의미 및 각 포지션의 대략적인 이해 [내부링크]

등 번호는 유니폼 넘버 또는 저지 넘버라고 불리기도 하며, 메이저리그 야구팀인 뉴욕 양키즈가 1929년부터 선수의 구분을 위해 처음으로 사용하였으며, 점차 다른 종목으로 확산되어 대다수 종목들이 등 번호를..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이전 메르스 사태의 대응비교 [내부링크]

메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우리는 지난 2015년 5월 20일 중동 호흡기 증후군 중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첫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이 후 6개월동안 186명의 감염자와 3..

이석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귀에 굴러다니는 돌로 인한 어지럼증 [내부링크]

1. 이석증이란 귀 안쪽에 있는 전정기관 벽 난형낭에 붙어 평형감각을 유지시켜주는 극미세한 칼슘 부스러기(이석)가 외부적인 충격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떨어져나와 세반고리관 중 어디론가 흘러들어가 발생하는..

갤럭시의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예상가격 [내부링크]

앞서 삼성에서는 삼성 첫 번째 폴더블 폰인 갤럭시 폴드를 성공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화웨이에서 첫 번째 폴더블 폰이라는 타이틀 욕심에 무리하게 진행한게 아닌가 의심이 들게 만드는 프로토타입 수준의 실망스..

메르스와 코로나바이러스 그리고 중국 우한 신종 바이러스 증상과 대비 [내부링크]

중국 우한에서 발견된 폐렴환자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인되었고, 중국에서는 약 삼백명을 넘어선 확진 환자와 다수의 사망자(23일현재 6명)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확진환자와 전염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용도 및 발급 [내부링크]

대출 또는 재취업 시 요구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요구하는 대로 제출하면 되지만, 그 내용이 무엇이고, 왜 제출을 요구하며, 어떤 정보가 제공되는가 의문이 남습니다. 따라서, 아래에서는 1. 건강보험..

자유한국당에 쫒겨난 나다은, 조국 눈물난다더니 조국 때문에 눈물? [내부링크]

나다은이 한국당 입당 3일만에 쫒겨(?)났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2967165 "조국 눈물난다"던 나다은, 한국당 입당 3일만에 쫓겨났다 자유한국당이 ‘조국 수호집회’에 대해 &ldq..

낸시랭과 이혼 소송 중인 왕진진, 디스패치 등 언론사에 승소 [내부링크]

왕진진을 아시나요?? 앙~혜령과 결혼했다가 이혼소송 진행중인... 왕진진도 가명이고 낸시랭도 가명이죠 사생활침해로 한 디스패치 등 언론사와의 소송에서 승소했다네요 전준주는 낸시랑과 결혼 후 스포트라이..

싱어송라이터 저스틴 비버, 라임병 투병 [내부링크]

라임병은 제2의 에이즈라고 불리는 심각한 병으로 진드기가 사람을 물 때 "보렐리라균"이 신체에 침입해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저스틴 비버는 "최근 라임병 진단을 받았다..." "..... 만성 단핵구증을 앓..

"보이스퀸" "라끼남" 2020년 강호동 초반 독주 [내부링크]

이경규에 의해 1993년 MBC 특채 코미디언으로 뽑히고 2000년 중반부터 2010년까지 연예계를 장악한 강호동이 2020년 초반부터 달립니다 강호동은 대한민국 천하장사로 유명했으나, 지금은 개그맨이나 MC 이미지가..

요요미를 아시나요? 상큼발랄 노래하는 요정 [내부링크]

본명 : 박 연아 나이 : 25세 (1994년 10월 8일) 직업 : 가수 데뷔 : 2018년 싱글 앨범 - 첫번째 이야기 장르 : 트로트 등 장르국한 없음 소속사: 스쿨뮤직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2018..

기적의 약물 "아스피린" 대장암 사멸유도 재발 억제!! [내부링크]

아스피린이 대장암 세포의 사멸을 유도한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시티 오브 호프(City of Hope) 연구소에서 쥐 실험을 통하여 밝혀졌다고 영국 데일리 메일,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6일 보도했습니다. http://health..

겨울철 교통사고의 원인, 블랙아이스 사고 대비 대처법 [내부링크]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이 되는 블랙아이스에 대하여 아래에서는 1. 정의 2. 위험성 3. 위험성 예시 4. 사고발생시 법적 책임 5. 대비·대처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랙아이스(Black ice)란 세계기상..

신세계인터내셔날, '쥬세페자노티' 국내 판권 획득 [내부링크]

쥬세페 자 노티(Giuseppe Zanotti ) 는 이탈리아 고급 신발, 패션 디자이너로서 그 전액 출자 회사인 Vicini SpA는 전 세계 75개 국가에 유통을 하고 있구요. 다루는 상품으로는 조각품, 보석류, 스니커즈, 핸드백..

양평 여고생들이 여중생들 집단폭행 이유는? [내부링크]

지난해 12월 25일 여고생 2명이 양평군 노래방과 공터에서 약 한 시간 동안 2명의 여중생들을 1시간가량 폭행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여중생이 일행 중 남자 친구와 연락했다는 이유였다고 하네요. https://news.n..

독일의 탈원전 정책 피해로 보는 한국의 미래? [내부링크]

정부에서 탈원전 정책 모델로 제시한 독일 탈원전 현황은 처참합니다. 원자력 발전을 대체하느라 가동하는 석탄발전으로 인하여 대기질이 나빠 짐에 따라 연간 1100명이 추가 사망하고, 탈원전에 따른 사회적 비..

음원사재기 의혹, 박 경의 고발로 밝혀지는 음원사재기란? [내부링크]

음원사재기란? 특정 가수의 음원의 판매량 및 재생 횟수 등 음원 관련 자료들을 고의적으로 구입 또는 조작하여 음원차트의 순위에 직접적으로 개입하는 행위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음원사재기에 대하여 우리 법..

인헌고 사태, 최인호군 경찰에 내동댕이 쳐져 응급실 행 [내부링크]

학생들에게 반일구호를 강요하는 장면이 촬영되어 공개되고, 인헌고 내에서는 정치편향적인 사상교육이 자행되고 있다라는 학생들의 내부주장이 나오면서 문제가 된 사회이슈입니다. 이 후 추가된 자료에는 페미..

청년저축계좌 조건 !! 계속 주시하시다가 서둘러 신청하세요 !! [내부링크]

3년간 매월 10만원씩 저축을 하면 정부 지원금을 포함해서 총 14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 땡기지 않나요?? 36 * 10 = 360만원이 1440만원이 되어 돌아옵니다 !! 거기다가 아르바이트나 임시직도 신청이 가..

삼성 큐브 모듈형 냉장고? 생활가전의 혁명? 외 CES소식 [내부링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에서 큐브라는 컨셉트 라이프스타일의 가전을 선보였다는군요. 신기술의 격돌장이라고 불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관심이 가는 건 큐브 큐브 말 그대..

2020년 최저임금 계산기 ( 최저시급 : 8590 ) [내부링크]

2020년은 2019년에 비해 2.9% 오른 8590원으로 결정되었어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충격을 이제 인정하나 봅니다. 그래도 솔직히 경제사정 보다는 내가 받는 금액이 조금 밖에 오르지 않다라는 건 조금..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제 분실신고는 필요 없어질지도? [내부링크]

삼성페이로 대표되는 대체 결제방법들이 자리를 잡고 있고, 교통카드 대신으로도 사용가능해지니 집 가까이 나갈 때나 친구들 만날 때나 지갑을 어딘가에 던져두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갑..

로켓와우 월회비와 혜택 과연 남는 장사일까? [내부링크]

로켓와우는 쿠팡에서 제공하는 정액제 택배서비스에요 쿠팡에서는 이제 저작년 2018년 10월부터 기획한 충성도 높은 고정고객확보를 위해 시행했었는데요 이제까지 체험 이벤트로 무료이용기간을 주고 가입자를..

에어프라이어 발암물질 ( 발암추정물질 ) 발견?? [내부링크]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26/2019122601619.html 에어프라이어로 감자 오래 조리하면 '발암 추정물질' 생성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에어프라이어로 고온에서 탄수화물 음식을..

2020 연말정산 계산기 [내부링크]

미리 결론 홈텍스를 이용하자!!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_pp.xml&tmIdx=19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해가 바뀌면 제일 궁금한게 뭘까요? 13월의 보너스!..

2020 공무원 봉급인상 ( 2020 공무원 봉급표 포함 ) [내부링크]

희망찬 2020년이 밝았습니다! 그러나 최저임금 인상은 겨우 2.9% 240원 오른 8590원으로 결정되었죠? 이번 정권의 공약 중 하나인 시급 만원을 맞추느라 경제가 여려워지니 어쩔수 없겠죠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만년 다이어리 ? 전 그냥 2020 다이어리로~ [내부링크]

매년 새해에는 뭔가 새로운 기분에 다이어리를 찾게 됩니다. 사실, 해가 바뀌기 전에 준비해야 되는데 올해는 어쩌다보니 늦었어요 그래서, 알아보다가 만년 다이어리로 하면 2020년이 지나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