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t1890의 등록된 링크

 rct189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9건입니다.

엑셀 가계부 양식 만들어 봤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 가계부에서 약간 변형하여 그냥 현실적으로 필요한 항목만 넣어서 엑셀 가계부를 만들어봤습니다. 만든 엑셀 가계부 양식 파일로 올려놓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하시기 바랍니..

사병 월급 알아보기(병사 월급) [내부링크]

도입 오늘은 사병 월급이 올해 2020년 비교해서 얼마나 인상되었는지 그리고 과거에는 얼마였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많이 오르긴 했네요. 그리고 예전 월급을 지금과 비교하면 안 되겠지만 적긴 적었네..

대체공휴일 확대법 처리 [내부링크]

대체공휴일 이번 8월 광복절부터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그전에 먼저 대체공휴일에 대해 조금 살펴보면 적용대상은 정부기관처, 공공기관 의무 적용하게 되며 휴식을 통한 삶의 질 제고 및 명절과 가정을 중시하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친구는 부산에 있는데 잔여백신에 대한 알림이 계속 나온다고 하는데.. 제 주변에는 모자라는지 알림이 전혀 오질 안네요. 예약은 못하더라도 남는 거 있으면 빨리 맞고 싶은데 마음처..

부동산 가계약금 반환 전세 부분 살펴보기 [내부링크]

도입 부동산 가계약금 반환 전세 부분 살펴보기 요즘 전세난이 심각하죠. 서울. 수도권 지역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지방에서까지 물건들이 많이 숨었습니다. 원인 중 하나가 이번 임대차 3법 중 하나인 전세계..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및 나이, 장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도입 이번 시간은 국민연금 조기수령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국민연금 못 믿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현재로서는 솔직히 이만한 것이 없다고 보입니다. 개인연금보다는 납입금에 따른 추..

다자녀 특별공급 조건 등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다자녀 특별공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공급에는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요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 등 다자녀 특별공급도 이런 주택공급 종류 중의 하나로 보시면 되고 이것은 출산율이 낮은 현..

이마트 노브랜드 신세계 상품권 사용기 [내부링크]

이마트 노브랜드 신세계 상품권 사용 방법 - 노브랜드 어디에서든 다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님 이마트 노브랜드 신세계 상품권 사용 지난해 말경 퇴사하면서 장기근속(15년)으로 인해 신세계 상품권을 받았는데..

산 매매 머나먼 계획 [내부링크]

산 매매에 대한 생각 일전에 한번 무인도 매매에 대해서 고민하고 적어봤었는데 아시는 분은 드디어 무인도 하나 사셨나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게 마음은 있어서 실행에..

쿠쿠정수기 필터교체 아주 쉽게 해결 [내부링크]

쿠쿠정수기 필터교체 주기 및 교체 배경 오늘은 우리 집에 설치되어 있는 쿠쿠정수기 필터교체 주기가 돌아와서 직접 셀프로 해보려고 합니다. 교체주기 - 3,6,12개월 단위 이번에 6개월 째로 3,6개월 이렇게 두..

입출금 통장 개설 장점 및 혜택 [내부링크]

서론 보통 입출금 통장은 많은 분들이 소유하고 계시죠? 그런데 금리는 어느 정도되는 상품을 갖고 계시나요. 보통 0. 몇 % 정도 되지 않나요? 그래서 이번 시간은 금리 높은 입출금 통장 개설이 얼마나 중요한지..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살펴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와이프는 2000년도 초반 당시 직장에서 퇴사하면서 국민연금 반환일시금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퇴사하거나 타 연금으로 전환 시 받는 것으로 2007년도 이전까지는 일시금 신청하여 받을 수 있..

지역의료보험료 계산 방법 [내부링크]

지역의료보험료 계산 방법 저희 부부가 퇴사한지 이제 여러달 되어가고 현재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로 자동 전환되어 납부중인데요. 매월 일정 금액이 내야하는데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국민연금 관리공단 살펴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관리공단 살펴보기 지난 시간에 국민연금 상한액과 계산법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기본적인 사항으로 먼저 알아봤었어야 할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어떤 기능들과 어떤 부분들을..

육아휴직 알아보고 사후지급금 확인 [내부링크]

육아휴직 알아보고 사후지급금 확인 딩크 부부가 웬 육아휴직 얘기냐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2021 육아휴직이 몇가지 조건들이 개편된 내용과 연도별, 시기에 따라 지급하는 방식과 금액 등이 바뀌는 부분과 육..

세종시 여민전 알아보기 [내부링크]

세종시 여민전 요즘 전국적으로 지역화폐가 유행이죠?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고. 저희 부부또한 카드 둘 다 발급받아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마다 이벤트와 충전금액 등 모두 차이가 있더라고요. 오늘..

국민연금 상한액 알아보고 계산법 확인 [내부링크]

국민연금 계산법 및 상한액 알아보기 제가 최근 몇 달 전 퇴사를 하여 저번 달부터 국민연금에 임의가입하여 일정 금액 자동이체 중입니다. 저는 임의가입이라 100% 제가 다 납입하고 있지만 근로하..

공수처법 및 공수처 수사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수처법 및 공수처 수사대상 알아보기 오늘은 공수처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공수처 수사대상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줄임말인데요. 아주 단어도 입에 잘 붙게 잘 만들었네요. 투명..

주택임대사업자 부기등기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 부기등기 오늘은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단어인 주택임대사업자 부기등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최근 주택임대사업자 신고하셨던 분들의 후속 조치로 의무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사항..

연말정산 인적공제 [내부링크]

연말정산 인적공제 오늘은 연말정산 인적공제 부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난해 퇴사를 해서 퇴사 처리 시 연말정산은 완료되었고 지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완료했는데요. 와이프가 올해 퇴사하여 내년에..

병원 입원 준비물 [내부링크]

병원 입원 준비물 오늘은 병원 입원 준비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갑자기 병원 오시게 되면 우왕좌왕하시게 되는 터라 미리 준비할 수는 없지만 예정된 경우는 미리 준비하시면 좋죠. 오늘 포스팅은 검사로..

주택청약 해지방법 [내부링크]

주택청약 해지방법 오늘은 주택청약 해지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20~40대 분들 중 내집마련을 위해 청약통장 갖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아니면 저희 부부처럼 딱히 사용하지 않아도 언젠가 쓸 일이 있..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1. 확인사항 착한임대인 세액공제가 2021년 12월까지 연장됨 따라 알아두셔야 하는 사항인데요. 내용 확인해보자면, 소상공인확인서 내에 명시되어 있는 유효기간이 소상공인확인서 자..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및 신청 방법 오늘은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와 신청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하여 어려워진 임차인들을 위한 대안?으로 집주인분들이 스스로 소상공인 세입자분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활용하세요 오늘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알아보려고 합니다. 올해 7월에서 추석 이전에 전국민 1인당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얘기들이 많이 들리네요. 백신 접종은 하고 있지만 매일..

연차 계산기 및 계산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차 계산법, 연차 계산기 살펴보기 작년에 퇴사한 백수 겸 프리랜서입니다. 올해 미사용 연차를 퇴사 목적이 있었기에 많이 사용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었어요. 수당이 많진 않지만 정산 받은 거 어떻게 계산되었..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및 중개수수료율 확인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및 중개수수료율 확인 오늘은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고 부동산 중개수수료율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중개사무소를 통한 거래를 하게 되는 경우(매매, 전세, 월..

노후자금 얼마 필요하나 [내부링크]

노후자금 얼마 필요할까 오늘은 우리가 이번생에서 노후자금 얼마 필요할지 궁금하기도 하고, 평소 생각해놓은 것들은 있으나 실제로 가능한건지. 또한 60-70대가 되었을 때 물가는 어떻게 되어 있을지. 궁금한 것..

신용등급 점수표 [내부링크]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자주 확인하시나요? 전 지금 백수 겸 프리랜서인데도 가끔 카카오톡이나 토스 활용해서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예전처럼 등급제가 아닌 점수제다 보니 몇 점인가.. 한 번쯤 보게..

노키즈존 의견(반대? 찬성?) [내부링크]

노키즈존 의견 오늘은 조금은 조심스러운 주제인 노키즈존 찬성과 반대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부터인지 모르겠으나 몇 년 전부터 서울, 수도권부터 지방으로 점점 확산되어 가고 있는..

야간수당 기준 및 계산기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야간수당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계산도 해보려고 합니다. 기준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업무를 더 하면 더 줘야 하는 것이니 수당을 제대로 받고 계신지 글 보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및 자격상실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에 대해 알아고고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 조건에 대해서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어려운 것은 아니에요. 우리가 늘 납부하고 있는 고정지출 중 하나잖아요. 직장 다니면 직장가입..

명견만리 인구절벽 내용 [내부링크]

명견만리 인구절벽 오늘은 현재 방영하고 있진 않지만 제가 좋아하던 KBS 명견만리 프로그램 중에서 인구절벽이란 주제에 대한 내용을 요즘 시대와 맞물려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KBS 명견만리는 2015..

원천세 가산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천세 가산세 알아보기 오늘은 원천세 가산세를 알아보고 직접 계산도 해보려고 합니다. 원천세 계산기라는 것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다 보니 법률적은 %를 통해서 어떻게 산정되는지 확인해보고 그전에 개념부터..

신용점수 올리기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대출받을 때 산정 방법 중 중요하게 따지는 게 뭔지 아시죠?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매년 갱신시점에 이 등급의 영향에 따라 가입 가능 유무 및 금리가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죠. 그래서..

전세 계약 갱신 청구권 거부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세 계약 갱신 청구권 거부 알아보기 오늘은 전세 계약 갱신 청구권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사항이 있는 임대인이나 임차인은 한번 봐두시면 도움 될 거예요. 개념부터 평소 궁금했던 점까지 한..

2021 최저시급 살펴보기 [내부링크]

2021 최저시급 살펴보기 오늘은 2021 최저시급 알아보면서 과거의 시급도 같이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5월 24일 2022년 최저임금 인상 현실화를 위해 회의가 공개토론회가 있었죠. 이날 최저임금제에 대한 현..

국민연금 임의가입 [내부링크]

국민연금 임의가입 오늘은 국민연금 임의가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직장다닐 때 사학연금 소속이었는데요 퇴사하고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사학연금관리공단 쪽에서 퇴사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퇴직자 연말정산 알아보기(중도퇴직자) [내부링크]

중도퇴직자 연말정산 - 오늘은 퇴직자 연말정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5월 중에 종합소득세 신고하셔야하는 분들 계시죠? 저도 작년 퇴사자로 당시 기본공제만 하였기에 이번달에 종소세 신고..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임대아파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lh청약센터를 통해 전국의 만은 공고문을 확인해 봤는데요.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이 기준은 있지만 지역마다 완화 조건들이 조금씩은 다르더라고요. 서..

번아웃 뜻 증후군 알아보기 [내부링크]

번아웃 뜻 번아웃 증후군 알아보기 오늘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만한 단어죠. 번아웃 이 단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에 직장인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번아웃 증후군과 샌드위..

재테크의 3원칙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 [내부링크]

재테크의 3원칙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 오늘은 재테크의 3원칙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업 한 가지로 살 수 없는 현실에서 이젠 재테크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

인플루언서 뜻 [내부링크]

오늘은 인플루언서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략적으론 알고 있지만 정확히 이것을 통해 어떠한 곳에 활용이 되는지 궁금해서 저도 많이 찾아보다 보니 알게 된 부분을 공유하고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마..

2021년 건강보험요율 2020년과 비교 [내부링크]

2021년 건강보험요율 2020년과 비교 오늘은 인상된 2021년 건강보험요율과 2020년 건강보험요율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과거를 보니 꾸준히 일정 요율이 인상되고 있었더라고요. 사실 신경을 많이 안 쓰고 살다 보..

소액체당금 신청 살펴보기 [내부링크]

소액체당금 신청 살펴보기 오늘은 생소한 단어이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체당금이란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 포스팅 보시면 대부분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며, 해당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사직서 양식 다운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사직서 양식 다운 활용하세요. 저는 작년에, 와이프는 2달 전에 퇴사했는데요. 저희 부부는 같은 회사에 다녔으며 사직서에 퇴사 사유를 아주 간단하게 개인 사정으로 적고 나왔습니다. 솔직하게 적고 싶었으나 나..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아직 이 제도를 제대로 활용 안 해보신 분들도 많을 수 있기에 제가 좀 더 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 정리를 해보려고해요. 개..

노란우산공제 해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란우산공제 해지 알아보기 오늘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노란우산공제에 대하여 해지 부분과 단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입방법과 장점 부분은 많이 나와 있으니 전 반대되는 내용..

계좌이체 실수로 잘못 입금된 돈(착오송금) [내부링크]

계좌이체 실수로 잘못 입금된 돈(착오송금) 혹시 계좌이체 실수해 본 신적 있나요? 만약 제가 실수한 것이 아닌 타인에 의한 저에게 잘못 입금된 돈, 착오송금된 것이라면 어떠실 것 같나요. 저는 전자가 아닌..

종합소득세 중간예납 및 분납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종합소득세 중간예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어렵게 생각하실 거 없이 중간예납이란 용어 뜻만 알아도 금방 이해하실 거예요. 설명은 아래에 드리겠습니다. 보통 직장인이 종합소득세 신고할 일이 별..

해운대 엘시티 및 엘시티 레지던스 관련 [내부링크]

오늘은 해운대 엘시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상 부산에 있는 최고급 아파트죠. 뉴스에서 많이 들었던 그곳입니다. 무언가 문제가 있긴 있었나 본데 함부로 말씀을 드릴 수는 없는 내용이라 기사 찾아보..

에너지바우처 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에너지바우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너지 비용을 보조하는 사업으로 올해 약 70여만 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구원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올해부터 가구원 수 구분을 3인 이상..

제로웨이스트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로웨이스트 뜻 알아보기 오늘은 제로웨이스트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뉴스를 시청하다가 우연히 보게 되어 검색해서 알게 되었어요. 저희 지역은 시골이라 아직 제로웨이스트 샵은 존재하지 않습..

안압 낮추는법 스스로 관리 [내부링크]

안압 낮추는법 스스로 관리 오늘은 안압 낮추는법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2018년 하반기에 진단받아 평생을 관리해야 하는 입장이다 보니 습관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어 공유하면..

종합소득세 신고 안하면 [내부링크]

오늘은 종합소득세 기간 내에 신고안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안하시게되면 불이익이 존재합니다. 두 가지로 구분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세금 즉, 환급대상일 수도 있고 반대로 종합소득..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및 사용처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과 사용처, 사용방법 등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업훈련이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지원되는 것이니 자격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무엇인지..

언박싱 뜻 하울 뜻 [내부링크]

언박싱 뜻 하울 뜻 살펴보기 대략은 알고 있었지만 오늘은 더 저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언박싱 뜻과 하울 뜻을 실제 구입한 제품을 갖고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시는 분들도 확실하게 이해하실 수..

209시간 계산 쉽게 확인 [내부링크]

209시간 계산 쉽게 알아보기 오늘은 209시간에 대한 설명과 계산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209시간 계산을 위해서는 알아야 할 두 단어가 있습니다. 법정근로시간과 소정근로시간 이 두 가지의 의미로 알..

스몸비 스마트폰 중독 예방 [내부링크]

스몸비 스마트폰 중독 예방 오늘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스몸비 들어보셨나요? 전 얼마 전 알고 아.. 우리기 사회가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 싶더라고요. 걸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저와 상관없고 저희 지역이랑도 전혀 무관하지만 그래도 경기도민 들 중 도움 되실 만한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면접 보면 일..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택도시기금 확인해보니 많은 지원 혜택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제 눈에 먼저 들어온 오늘의 주제에 대하여 신청 기준, 대상 주택, 한도 및 기간 등 알차게..

디딤씨앗통장 알아보기 [내부링크]

혹시 디딤씨앗통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마 잘 모르실 내용일 수 있는 이 주제에 대하여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네요. 그래도 알고 계시면 도움 될 내용..

종합소득세 환급일 및 환급금 조회 [내부링크]

최근 퇴사 후 종소세 신고해보니 제가 환급 대상이 되었는데요. 제가 낸 세금이 결정세액보다 많다 보니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퇴사자는 보통 퇴사 시점에 맞춰서 연말정산 신고 되는데요...

가스라이팅 뜻 예시 살펴보기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뜻과 가스라이팅 예시 알아보기 오늘은 요즘 많이 나오는 단어죠? 가스라이팅 뜻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약간 어두운 내용이 될 수도 있지만 알아두셔도 나쁘진 않을 듯해서 적어보게 되었습..

긱 경제 긱 워커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생소한 단어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긱 워커와 긱 경제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에 봤던 TV 프로에서 긱 경제에 대해 들었다가 알게 된 단어인데요. 단어 자체는 생소하게 보이지만 의미를 살펴..

아파트 평수 계산기 활용하여 직접 계산 [내부링크]

아파트 평수계산 직접 알아보기 오늘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지만 흔히 모르는 평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살고있는 지역의 아파트를 기준으로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또한, 보통 분양받으실..

패닉바잉 뜻 [내부링크]

패닉바잉 뜻 이번에는 지난시간 영끌에 이어 패닉바잉 뜻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패닉이라는 말은 아시죠? 공황(Panic) 이란 말로 많이 표현하더라고요. 경제, 부동산 부분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용어이며 서울..

분양권 주택수 포함 알아보기(양도소득세율) [내부링크]

분양권 주택수 포함 알아보기(양도소득세율) 얼마 전 아는 분과 끝도 없이 가격이 치솟는 서울, 수도권 지역에 두 군데의 청약 중인 아파트에 대해 얘기하고 있었어요. 그분도 청약통장이 있으셔서 하나 넣어볼까..

아트테크 미술품 재테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트테크, 미술품 재테크 알아보기 오늘은 제가 며칠 후 시작 할 아트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소하시죠? 저도 알게 된 지는 몇 달 되었지만 실제로 직접 투자를 하지 않고 있기에 포스팅을 하지 않고..

퇴사 통보기간 적정 시기 [내부링크]

퇴사 통보기간 적정 시기 오늘은 저의 경험에 빗대어 퇴사 통보기간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주 일찍 제출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5개월 전에 제출했네요. PC에 저장된 사직서 확인해보니 그렇습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살펴보기 [내부링크]

주택연금 수령액 살펴보기 오늘은 주택연금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희 부부는 은퇴준비 과정에서 40대~50대 연금개시 이전까지는 현재까지 모은 목돈으로 약 20년간 생활해야하며 그 후 60대 부터는 연..

카카오뱅크 저금통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저금통 알아보기 오늘은 소소한 재테크 수단도 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잔돈 모으기 혹은 동전 모으기라고도 많이 불리고 있죠. 적은 금액이지만 티끌 모아 태산까지 가능..

종부세 계산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종부세 계산기 알아보기 지난해 7.10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이번 정부가 다세대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에게 연도별 공정시장가액비율을 연도별로 가산하여 부담시켜 다세대 주택 3주택 이상자나..

장병내일준비적금 및 가입자격확인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병내일준비적금 및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방법 오늘은 군인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는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해요. 저희 때만 해도 이런 제도가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가 20년..

퇴사 인사말 잘하고 나오기 [내부링크]

저희 부부는 현재 퇴사 후 생활을 즐기고 있는데요. 저는 이제 6개월 넘었고 와이프는 1달 정도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퇴사 인사말 준비가 전혀 안 돼있는 상태에서 이틀 정도 오가며 만난 직원들과 인사하..

종합소득세 계산기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종합소득세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 이미 개념에 대해서 설명드렸지만 한번더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은 거의 신경 안 쓰셔도 되는 세금 중 하나이지만 혹여 임대 소..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청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해석하면 미리 분양을 예약한다는 의미로 보시면 느낌은 오실 거예요. 그럼 먼저 좀 더 상세한 개념을 알아보고 추가적인..

무인도 섬 매매 생각 중 [내부링크]

오늘은 무인도 매매, 섬 매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한 번쯤 조용히 있고 싶다고 생각해본 적 없나요? 바쁘게 15-6년 와이프와 일하고 이제 퇴사한지 몇개월. 뭔가 지친 마음을 쉬면서 해소가 잘안되네요...

종소세 신고기간 및 신고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종소세 신고기간과 종소세 신고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종소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신고기간과 신고방법까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직장인들이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었지만 이런저런 법들이 개정되고 나..

온택트 뜻 살펴보기 [내부링크]

온택트 뜻 살펴보기 오늘은 지난 시간 언택트에 이어 온택트 뜻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언택트는 기억하시죠? 하나의 큰 틀에서 비대면을 뜻하는 말이며 온택트는 언택트의 업그레이드 버전 단어랄까? 아마 포스..

주택청약 점수계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청약제도를 통한 주택청약 점수계산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아파트 분양받을 때 당첨됐다고 좋아하시는 분들 많이 보셨죠? 그분들이 어떤 관문을 돌파하고 바늘구멍을 통과하셔서 당첨되셨는지 알아보려고..

사학연금관리공단 공적연금연계제도 [내부링크]

오늘은 사학연금관리공단 공적연금연계제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희 부부의 노후계획은 사학연금, 국민연금, 주택연금 현재 이렇게 3가지입니다. 예전에 한번 말씀드렸지만 60대 연금수령액 목표는 250만~..

게임 관련주 마지막 컴투스 주가 소개 [내부링크]

게임 관련주 마지막 컴투스 주가 소개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거 게임 관련주인 웹젠, 엔씨소프트, 넥슨에 이어 컴투스 주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 중 서머너즈 워와 프로야구가 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내부링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알아보도록 하는데요. 제가 작년 하반기에 퇴사했고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해야 하는 대상이거든요. 그래서 근로소득 원천징수가 필요한 상황..

중도퇴사자 연말정산(퇴사후 연말정산) [내부링크]

중도퇴사자 퇴사후 연말정산 알아보아요 오늘은 중도퇴사자가 퇴사후 연말정산 하는 방법 알아보려고 합니다. 벌써 저도 퇴사한 자가 7개월이 다 되어 넘어갑니다. 작년 하반기에 직장을 그만두고 이제 올해 5..

게임 주식 넷마블 주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게임 주식 넷마블 주가 알아보기 오늘은 지난 시간에 웹젠과 엔씨소프트에 이어 넷마블 주사 소식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넷마블 단어라는 타이핑하면서도 머릿속에 배경음악이 기억이 나는군요. 모바일로 모두..

목돈 굴리기 알아보고 상품 찾는 방법 [내부링크]

목돈 굴리기 알아보고 목돈굴리기 상품 찾는 방법 은행을 통한 목돈 굴리기 방법입니다. 다른데 투자하는 내용이 아니에요. 저는 약간 보수적으로 투자를 하는 성향이 있다보니 은행을 최대한 많이 활용하려고 합..

영끌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끌 뜻 알아보기 작년 부동산에 이어 주식 그다음 코인으로 영끌이라는 단어가 많이 쓰입니다. 참고로 공시지가 상승으로 작년 초 영끌로 부동산 구입하신 분들은 재산세와 종부세 대상 등으로 약간 스트레스..

게임주 엔씨소프트 주가 소식 [내부링크]

게임주 엔씨소프트 주가 소식 오늘은 제가 지금도 열심히 하고 있는 리니지M의 아버지인 엔씨소프트 주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 게임주 중 웹젠에 대하여 살펴봤었는데요. 우리나라 게임산업..

코호트 격리 알아보기 뜻 확인 [내부링크]

코호트 격리 뜻 살펴보기 오늘은 아직도 끝나지 않고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코로나19로 인한 코호트 격리 뜻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부터 시작하여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작년..

게임 관련주 웹젠 주가 소식 [내부링크]

게임 관련주 웹젠 주가 소식 주린이로서 제가 관심 있는 게임 관련주에 대하여 몇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 뮤 온라인, R2M 을 만들어낸 웹젠 주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20여 년..

전월세 신고제 소식(임대차 신고제)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 임대차 신고제 지난해 2020년 7월 임대차 3법 즉, 전월세 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신고제를 핵심으로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통과했는데요. 오늘 알아볼 전월세 신고제는 2020년 7월 28..

사회초년생 돈관리 [내부링크]

사회초년생 돈관리 오늘은 주제 그대로 사회초년생 돈관리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적어봤습니다. 첫 월 급여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차근차근 알아보려고 합니다...

분리수거 방법 및 버리스타 알아보기 [내부링크]

분리수거 방법 및 버리스타 알아보기 분리수거 방법은 알아도 못하지만 몰라서 못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저희 아파트도 분리수거가 많이 강화되어 조금 불편해지긴 했지만 워낙에 와이프가 꼼꼼히 해왔던터..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그랜드 하얏트 제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그랜드 하얏트 제주) 알아보기 지금도 많이들 가고계시지만 코로나19가 어느정도 잠잠해지면 와이프와 꼭 가보고 싶은 장소입니다. 호캉스하면 정말 좋을듯. 물론 가격은 좀 비싸지만^^..

금전출납부 알아보기 엑셀 양식 첨부 [내부링크]

오늘은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금전출납부에 대한 단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가계부를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쉬우실 듯. 이것은 집에서 사용하는 개념이 아니고 기업..

팬데믹 알아보고 뜻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19 용어 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 소개입니다. 팬데믹 뜻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확실하게 이게 뭐지..라는 게 저 뿐만 아닌 많은 분들이 아직 머릿속에 100% 인지가 안 되어 있을 수도 있..

주린이 뜻 상한가 하한가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린이 뜻 상한가 하한가 알아보기 오늘 주식용어를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워야 할 주식용어들이 너무 많습니다. 어렵기도 하고 그래서 저처럼 늦게나마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남들 다 한다고 너무 급하..

국세청 주택세금 100문 100답 살펴보기 [내부링크]

주택세금 100문 100답 살펴보기 오늘은 국세청 100문 100답에 대하여 취지와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평소 궁금해하던 세금 관련된 내용들이 엄청 상세하진 않지만 그래도 기본 이상의 수준으로..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 통해 지적도 무료열람 [내부링크]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 통해 지적도 무료열람 - 현재 토지이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오늘은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를 이용하여 지적도 무료열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히 말씀..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확인 [내부링크]

오늘은 저희부부와 상관은 없는 내용이지만 도움될까하는 마음에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혜택을 보실 주택 구입자들이 전국에 많이 계실 수 있어서 개정안에 대하여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보..

뇌피셜 뜻 오피셜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피셜 뜻 오피셜 뜻 알아보기 오늘은 신조어 뇌피셜 뜻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들어보긴 많이 들어 봤는데 제대로 된 뜻을 알지 못해서 사용하기 조금 애매했던 단어였는데 이참에 알아보면서  사용해봐야겠..

환테크 및 외화예금 통장 살펴보기 [내부링크]

환테크 및 외화예금 통장 살펴보기 어렵지 않게 설명드릴 테니 한 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도 있을 거에요. 재테크 종류 중 하나로 보시면 된답니다. 환테크에 대해서 의미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

워라밸 및 워라벨 뜻 [내부링크]

워라밸 및 워라벨 뜻 어제 티비를 보다가 워라밸에 딱 맞게 생활하시는 직장인이 나오는 것을 봤는데요. 승진보다 나와 가족의 생활 즉, 일과 삶의 균형에 충실한 분을 봤습니다. 삶에 너무 치우치지 않게 직장..

포스트 코로나 뜻 다가오는 시대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뜻 다가오는 시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코로나19 전과 후로 구분될텐데요. 중요한 것은 앞으로 다가올 시대가 많은 변화와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포스트 코로나 뜻 한번 알아보도..

코로나 신조어 알아보기(산스장, 공스장) [내부링크]

코로나 신조어 알아보기(산스장, 공스장) 제가 퇴사하고 매일 2시간씩 운동하는데요. 아파트 단지내에 헬스장이 있지만 어차피 과격한 운동은 안할거라 밀폐된 공간에서 거친 숨소리를 내면서 해야하는 운동은..

구상권 뜻 및 코로나 구상권 청구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상권 뜻 및 코로나 구상권 청구 알아보기 요즘은 많이 잠잠해진 단어입니다. 작년에 한참 이런저런 일들로 구성권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왔죠. 그래서 아직 끝나지 않고 있는 코로나19 시대에 남에게 피해를 주지..

임대차 3법 장단점과 모든 것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부동산법에 대해서 좀 적어보려고 해요 이제 곧 임대차 3법의 마지막 단계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될 예정이라 몇자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임대인의 입장에서 나름 착한임대인? 으로 운영 중인데 이게..

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한 통신비 할인 [내부링크]

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한 통신비 할인 파이어족으로서 우선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자세는 지출을 줄이는 것 지출 중에서 고정지출을 줄이는 것이 가장 기초적인 단계입니다. 고정지출 중 손대기 가장 쉬우면..

새대한공인중개사 협회 부동산 실무교육 [내부링크]

새대한공인중개사 협회 부동산 실무교육 부동산에 관심이 참으로 많았었고 지금도 사실 그 끈을 놓지 못하고 여기저기 끝없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투자하지 않을 것이지만 장기 계획을 세워서 공부는..

차박하기 좋은차 찾아봤어요 [내부링크]

좋은차 3가지 (대형SUV, 준중형, 경차) 코로나 19로 인해서 여행가는 것도 힘들고 퇴사하고 이런저런 계획들이 많았는데 안 좋은 상황들이 겹치다 보니 꼼짝없이 집에 있게 되었는데요. 최근 형제 중 한 명이 카라..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종류 살펴보기 [내부링크]

재테크 종류와 재테크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1가지 직업으로 먹고사는 것은 조금은 어려운 시대입니다. 반대로 1가지 직업 외에 다수의 부업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대라고..

가계부 쓰는법 고정지출 줄이기 방법 [내부링크]

가계부 쓰는법 고정지출 줄이기 방법 가계부 쓰는법을 통하여 수입의 반대인 고정지출 줄이기 해보려고 합니다. 절약한 돈을 시드머니로 활용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금부터 설명드릴 테니 한번 제가 드리는 말..

X세대 알아보고 뜻 살펴보기 [내부링크]

X세대 알아보고 뜻 살펴보기 지난 시간 MZ, Y(밀레니얼) 세대에 이어 오늘은 X세대에 대하여 적어보려고 합니다. Y, Z, MZ 세대에 대하여 경제성에 입각하여 많은 내용들이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트렌드와 소비..

Y세대(밀레니얼 세대) 뜻 살펴보기 [내부링크]

Y세대(밀레니얼 세대) 뜻 살펴보기 지난 시간 MZ세대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밀레니얼 세대 즉, Y세대 뜻 알아보겠습니다. Y세대는 1980년 초Y세대(밀레니얼 세대) 뜻 살펴보기 지난 시간 MZ세대 알아봤는데요...

MZ세대 뜻 및 특징 알아보고 미닝아웃 확인 [내부링크]

MZ세대 뜻, MZ세대 특징 알아보고 미닝아웃 확인 먼저 MZ세대 뜻 한번 알아볼까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Y세대(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소확행 알아보고 뜻 확인 [내부링크]

소확행 알아보고 소확행 뜻 확인 요즘 퇴사하고 6개월이 지났는데 코로나19 영향과 생각치 못했던 상황이 발생되어 계획되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되었습니다. 이것이 몇개월이 될지 몇년이 될지 모르다보니 조금..

언택트 뜻과 마케팅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언택트 뜻과 시대 변화에 따른 언택트 마케팅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얘기를 할 때 꼭 등장하는 단어가 있어요. 오늘 설명드리려고 하는 이 단어입니다. 코로나 시대를 살고..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내부링크]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활용하기 오늘은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활용해보고 예시를 통해 직접 계산도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 4%에서 최근에 2.5%(1.5% 인하)로 하향 조정되었죠? 아무리 임대차 3법에 의해 보증금 및..

아파트 재산세 계산 알아보고 계산기 확인 [내부링크]

아파트 재산세 계산 알아보고 재산세 계산기 확인 보통 우리가 주택이나 토지 등 보유하고 있으면 나라에서 매년 세금을 부과 합니다. 고지서 확인하고 납부 해도 되지만 가끔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지 궁금할 때가..

세금 3.3% 계산법 및 계산기 활용해서 쉽게 [내부링크]

세금 3.3%계산법 및 계산기 활용해서 쉽게 세금 3.3%계산하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사업소득, 사업소득세, 원천징수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이것부터 먼저 알아보고 아래에 계산기 활용해서 직접 계산해볼..

공공재개발 2차후보지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재개발 2차후보지에 대하여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선정 결과를 3월 29일에 발표했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재개발 2차후보지 확인 전 먼저 공공재..

금리인하 요구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금리인하 요구권에 대하여 어떤 제도인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이자를 덜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계속 찾아보다가 좋은 제도를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퇴사사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사직서 제출할 때 퇴사사유 어떻게 쓰는 게 좋을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의 기준으로 적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 10월에 퇴사했으며 개인 사정으로 적었습니다. 할 말은 많았으나 쓸 수..

퇴사하는 법 [내부링크]

직장다니는 사람들이 다같이 사표, 사직서 혹은 퇴직서 등 입에 매일 달고 사는 단어죠. 또다른 용어로는 때리친다...아니면 때려칠까? 속으로 생각하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퇴사하는 법도 매우 중요하다고..

40대 조기 은퇴족 은퇴 준비 [내부링크]

40대 조기 은퇴족 은퇴 준비 거주지 찾기 오늘은 40대 조기 은퇴를 위하여 30대부터 파이어족을 목표로 준비했고 이제 와이프와 둘다 퇴사 후 은퇴 생활을 즐기고 있는 은퇴족입니다. 준비만기 은퇴족 거주지 찾기..

소액 부동산 투자 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소액투자 중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행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서 월 수입이 달라지지만 요즘 코인, 주식 투자하는 것보단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전한 투자는..

게임으로 돈벌기 [내부링크]

제가 군 전역 후부터 게임을 시작했으니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게임으로 돈벌기 중입니다. 게임 거래 사이트 보면 오래전 거래 내역이지만 정말 사고팔고 많이 했군요. 물론 판매한 게 훨씬 많네요. 이번 시간..

저축은행 중앙회 저축은행 금리비교 [내부링크]

저축은행 중앙회 저축은행 금리비교 저축은행 금리비교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축은행 중앙회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기 위하여 사이트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됩..

중도상환수수료 계산법 알아보고 직접 계산 [내부링크]

오늘은 중도상환수수료 계산 직접 해보고 대출금을 빨리 상환할 것인지 아님 그냥 두고 계속 이자납입할 것인지. 또! 3년 뒤 면세가 되니 그때까지 저축할 여유자금이 있다면 저축해서 3년 뒤 면세시기에 부분..

천만원 모으기 돈 모으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천만원 모으기 저축 방법 돈 모으는 방법 돈 모으는 방법은 시작이 어렵긴 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나면 습관이 생기기 때문에 재미가 붙기 시작한다면? 통장 개수가 늘어나는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천만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부터 비회원 신청부터 인쇄와 PDF저장 까지 알아보도록 하게요. 보통 부동산 거래로 인하여 매매, 전세 등으로 이사가시거나 아니면 연말정산하실 때 주소지가 변경될 경우 및 기타 등등의..

딩크족 후회없는 삶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부부는 파이어족이며 딩크족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딩크족으로 후회 없이 살아온 약 14년 간의 삶과 선택과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있는 분들이 더 많으시기에 안 좋게 바..

미니멀 라이프 선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는 파이어족 딩크 부부입니다. 언제부터 은퇴 결심을 했나... 생각해 보니. 정확하게 와이프랑 협의해서 결정한 시기는 2019년 1월 건물 계약하고 나서 부터였네요. 그때부터 무작정 D-638일부터..

오픈뱅킹 알아보고 단점 확인 [내부링크]

오픈뱅킹 알아보고 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뱅킹 알아보고 오픈뱅킹의 단점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뜻 한번 보자면 이것은 한 개의 앱으로 모든 계좌조회 및 입출금이 가능한 서비스..

파이어족 3가지 유형(경제적 자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딩크부부이며 부부 퇴사하고 현재 놀고 있는 자칭 파이어족입니다. 오늘은 경제적 자유 즉, 파이어족의 유형 3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더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3가지 유형을 알아보기 이전에..

빅테크 및 핀테크 등장과 은행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빅테크와 핀테크 등장으로 인해 은행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금융 분야 석학들은 점점 은행 영업점의 사멸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얼핏 들어 본 적은 있으실 거 같아요...

상가주택 투자 수익률 계산 [내부링크]

글을 적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단어가 있습니다. 수익형부동산이란 단어! 상가주택 투자는 그냥 하는 것이 아닌 수익을 실현하기 위한 투자 방법이거든요. 수익형부동산은 주기적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있는 부..

국가암검진 대상 확인하고 건강 챙깁시다 [내부링크]

오늘 국가암검진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와 와이프 둘다 40대고 건강 걱정을 슬슬 해야하는 시기다보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최근 부부 둘다 퇴사한터라 더더욱 건강해야해서 알아보게되었습니다. 어렵게..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증빙서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은 생소하실 수 있지만 주택자금조달계획서에 대하여 적어보려고 합니다. 개정사항과 작성방법 등에 여러가지 내용을 담아 보겠습니다. 나중에 전국적으로 일정 금액 도달 시 무조건 제출해야하는 상황..

쌀눈 효능과 보관방법, 먹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쌀눈 맛있게 먹는법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저도 좋다길래 먹어본 적 있었는데 잠깐 먹다가 말았어요. 먹으면 목에 뭔가 먼지가 쌓이는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그런 느낌이 별로라서 먹다..

외식할인지원 재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파이어족이며 딩크 부부의 남편으로 우리 집 가계경제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재시한 10월 30일부터 개재한 외식할인지원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지원 취지는 전과 동일하게..

우리부부 은퇴자금의 적정수준은? [내부링크]

은퇴를 계획하면서 은퇴자금을 생각안할 수가 없습니다. 은퇴자금 = 노후 생활비. 우린 돈이 있어야 살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자급자족(나는 자연인이다;;)을해도 필요합니다. 은퇴 이후를 저희 부부는 노후라고..

조기은퇴 시뮬레이션 - 지출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이어족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딩크부부입니다. 가계부를 쓴지 어언 12년째지만 요세처럼 어려울떄가 없는거 같다. 실제 은퇴하고 나서의 생활비를 적절하게 배치해서 쓰는중이다 월 생활비(..

상가주택 매매 수익률 계산해봄 [내부링크]

원금을 까먹지 않기위해 여러 방면으로 머리를 굴리고있다. 원래는 원금까먹고 살예정이지만.... 그래도 남는 시간에 어떻게하면 원금을 어떻게 하면 안까먹을수있을지 다방면으로 고민중이다. 부동산..

조기은퇴 위한 준비 시작한지 11개월 째 [내부링크]

우리는 파이어족과 경제적 자유가 얼마 남지 않은 딩크부부다. 작년 11월 건물 매도 이후 본격적으로 은퇴준비를 시작했다. 건물계약은 작년 1월이었고. 그떄부터 은퇴준비는 이미 시작했었다. 아니 은퇴준..

사직서 작성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파이어족을 이룬 딩크 부부의 공간입니다. 오늘은 사직서 작성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직서의 의미를 알아봐야겠죠? 1. 사직서란! 퇴직을 희망하는 근로자가 사직하겠다는 사유를 분명히 하여 문서로..

은퇴준비 시작 [내부링크]

우리 부부는 파이어족과 경제적 자유가 얼마 남지 않은 딩크 부부다 지인분의 티스토리를 보고 난후 나도 우리 부부에 대한 은퇴계획과 일상 생활을 써보고 싶어서 처음 접해보는 티스토리를 활용하고자한다. ..

당근마켓 거래방법과 동네인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고거래 사이트 중에서 그나마 사기가 적고 거래도 활발한 당근마켓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직접 대면해서 물건 확인 후에 대금을 주고받고 하는 터라 많이 안전한 편입니다. 요금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