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books1의 등록된 링크

 readbooks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재빠른 새끼여우_다양한 경험을 해보자 [내부링크]

글 : 줄리아 도널드슨 그림 : 루시 리처즈 옮김 : 박미낭 펴낸곳 : 행복한엘리스 [책돌이의 1분정리] 프리스크는 엄마, 형, 누나과 함께 나무 아래 구멍에서 살고 있는 새끼 여우이다. 프리스크는 탐험을 좋아해..

7가지 보고의 원칙 _ 당신의 미래가 결정되는 보고 [내부링크]

예전에 대졸 신입사원 4명 중 1명이 1년 이내에 회사를 그만둔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최근에는 어렵게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공무원이 된 젊은 공무원들이 흔히 철밥통이라고 하는 공무원을 그만두고 다른..

덱스터의모험_모험은신나는것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아이들을 키워보면 그냥 갖고 싶은 장난감을 사달라고 하고, 잠시 가지고 놀다가  구석에 버려두고, 다시는 찾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런 일..

카운트다운_기다림의 중요성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는 중에는 많은 일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요구도 다양해지고 많아진다. 그래서, 아이들의 요청에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가 고민이 되는 것도 많이 있다. 그중에서 나에게 가장..

유리왕자_어린이삼국유사,삼국사기 [내부링크]

어렸을 적 책을 읽다가 주몽이 자신의 자식을 위하여 신물을 숨겨놓고 나중에 찾아왔을 때 왕세자로 책봉한 내용을 본 기억이 있었다. 아들이 책을 읽어 줄거리를 이야기해주는데 바로 그 내용이었다. 바로 고구..

"동명성왕"_ 고구려를 세우다. [어린이삼국유사/삼국사기] [내부링크]

올림픽을 보다가 아들이 물어봤다. "아빠, 왜 우리나라 사람들이 양궁을 잘해요?" 나는 아들에게 옛날부터 선조들 중에는 활을 잘 쏘는 분이 많았다고 했다. 그랬더니 아들 입에서 다음과 같이 나왔다. "주몽이 활..

"강아지똥"_세상에 필요없는 것은 없다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에게 제일 바라는 것은 그저 건강하게만 자랐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그 건강은 육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도 포함한다. 아이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성장하도록 하는 것은 어..

"단군왕검"_고조선을 세우다 [내부링크]

어느 날 아들이 물어봤다. "아빠, 우리나라는 언제부터 있었어요?" 아들이 4학년에 이제 덧셈 정도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려줬다. "지금이 2022년이지 거기에 4333년을 더하면 그게 우..

"정신없는 도깨비" _ 만나고 싶다. [내부링크]

아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휴대폰을 사달라고 했다. 같은 반 친구들 중에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한 요청일 수 있다. 하지만, 애엄마와 나는 아이가 중학교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