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supplier의 등록된 링크

 reading-suppli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를 읽고<3>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를 읽고3.  - 배당성장주와 고배당주에 대해서 배당성장주란?  적립 투자형에 적합하며, 배당성장주-주가수익과 배당수익 모두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는 경기민감도가 낮은 산업에 관련..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를 읽고<2>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를 읽고2.  - 고정배당 우선주에 대해서   고정배당 우선주들은 저축형 배당주라고 할 수 있다. 안정적인 주가와 예금이자보다 높은 배당금으로 좋은 가격에 괜찮은 우선주를 모아가면 연..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를 읽고<1>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지도를 읽고1.  - 우선주란 무엇인가? 1. 미국 배당주는 무엇인가?  대부분의 미국 주식은 1년에 4번 3개월 주기로 배당한다.  한경컨센서스에서 미국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미국..

돈의 속성을 읽고 [내부링크]

돈의 속성을 읽고(돈을 대하는 마인트, 태도) 돈은 인격체이기 때문에, 자기들끼리 주로 가는 곳이 따로 있고 유행에 따라 모이고 흩어지기도 한다.  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는 붙어있기를 좋아하고,..

환율전쟁을 읽고 [내부링크]

 환율전쟁을 읽고(재테크 대상으로서 금과 달러는 매력적인가?)  환율 전쟁이라는 책을 선택한 이유는, 최근 금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올라가면서 달러투자도 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을 읽고 [내부링크]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을 읽고 1)소득세: 근로소득세, 갑근세 모드 같은 말이다.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서비시->간이세액표‘를 이용하면 친절하게 자동으로 계산한다. 2) 즐겨찾기 해놓아야 할 재테크 사이..

빅데이터 경매분석을 읽고 [내부링크]

빅데이터 경매분석을 읽고  부동산 경매를 배우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도서 투자할 수 있는 자금 여력이 있을 때 도전해야 한다. 경기는 둔화-하강-회복-상승의 사이클이..

아들러의 미움받을 용기를 일고 [내부링크]

‘미움받을 용기를 읽고’  미움받을 용기는 지금 당장이라도 행복할 있다는 철학자와 그를 이해하지 못하는 청년사이의 대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철학자 아들러의 철학은 ‘사람은 현재의 목적을 위해서 행동..

부동산 상식사전을 읽고<3> [내부링크]

부동산 상식사전을 읽고 (1) 부동산 대출 관련 알아보기 * LTV적용시 대출 가능금액   ex) LTV(Loan to value ratio)대출 사례: 시가 3억원인 주택, LTV70% 적용, 전세 1억 5천인 경우 -> (3억*70%)-1억5천 = 6..

부동산 상식 사전을 읽고<2> [내부링크]

부동산 상식 사전을 읽고 (1) 부동산 구매시 알아두면 유용한 팁 *중개수수료 : 중개수수료는 계좌이체로 입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좌입금 후 현금영수증을 받은 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부동산 상식 사전을 읽고<1> [내부링크]

부동산 상식 사전을 읽고  부동산 관련 유용한 자료를 보는 방법 <유용한 싸이트> 국도교통부와 각 시, 군, 구청 홈페이지 등을 방문하면, 정부정책과 개발계획을 확인 가능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토지확인..

마크매슨의 "신경끄기의 기술"을 읽고~ [내부링크]

신경끄기의 기술을 읽고  신경끄기의 기술은 기존 자기계발서와 다른 접근을 통해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책의 핵심은 크게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사람이 어떤 가치를 가지고 살것인지, 그리고 그러..

배르벨 바르데츠의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를 읽고 [내부링크]

"배르벨 바르데츠의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를 읽고"  처음 서점에 가서 책 제목을 보았을 때 느낀점은 나라는 존재는 그 존재로서 존엄하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상처를..

ETF투자 무작성 따라하기를 읽고2 [내부링크]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읽고 * 재테크를 읽어주는 남자가 추천하는 ETF 종목 1. KODEX200(코드:069500) - 한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200개 종목으로 구성 - 주요종목 : 삼성전자, NAVER, KB금융, 포스코, 현..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읽고 [내부링크]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를 읽고  ETF는 ‘상장지수펀드’라고 합니다. 하지만 펀드는 ‘기준가격’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지만, ETF는 증권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에 의해 가격이 결정됩니다. * ETF의 장점 1.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