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gaemi의 등록된 링크

 realgaem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0건입니다.

오리온 - 와우! [내부링크]

좋은 주식은 결국 제 할 일을 다한다는 것이 오리온을 통해 다시 증명이 되는 듯 하다. 한 시절, 너눈 뭐하는 것이라며 탓 하던 때가 있었지만, 역시 그것은 내가 어리석었던 때이며, 오리온은 꾸준했던 것이다. 바닥이라고 보이는 부분에서 이렇게 올라가는 것을 보자. 대견스럽지 아니한가. 어쩌면 조금은 더 올라갈 길이 남아 있을지도 모르는 오리온이다. 리포트 두 개가 있다. 꼭 살피고 가자. DS투자증권 오리온 리포트(2022.12.21) > 초코파이 회사는 옛말.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0,000원 하이투자증권 오리온 리포트(2022.12.21) > 음식료 성장의 정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0,000원 아주 든든하다. 우선 러시아 부분. 전쟁 이슈로 가장 불안한 부분이었..

nikto - 웹서버 취약점 점검 도구 [내부링크]

nikto는 펄 언어로 작성된 오픈 소스로 웹서버에 대한 취약점을 점검해주는 도구이다. 칼리리눅스에서 nikto에 대한 특징으로 다음을 이야기 해준다. Easily updatable CSV-format checks database Output reports in plain text or HTML Available HTTP versions automatic switching Generic as well as specific server software checks SSL support (through libnet-ssleay-perl) Proxy support (with authentication) Cookies support nikto의 주요 옵션은 다음과 같다 -ask+ Whether to ask ab..

영어회화 복습 13일 [내부링크]

I'm getting ~ ~한 상태가 되다 I'm getting better 나아지고 있어 I'm getting cold 추워지고 있어 I'm getting tired 피곤해지고 있어 the food is getting cold 음식 식는다 My arm is getting better Mt teeth are getting better I got hungry 배고파졌어 it got dark 어두워졌어 It's getting chilly 추워지고 있어 I have to get a cab 택시 잡아야 해 We have to get a cab to the hospital 병원 가게 택시 잡아야겠어 get a bus to ~ get in the car 차에 탑승하다 get on the bus / plane / t..

래몽래인 - 이런 기업을 찾아야 한다 [내부링크]

해마다 여름이면 태풍이라는 이슈가 있듯, 방송이라고 해아 할까, 미디어라고 해야 맞나.. 여튼 이런 컨텐츠에도 어찌보면 주기적으로 이렇게 큰 바람이 한 번씩 왔다 가는 듯 하다. 참으로 꾸준히 주가가 올라갔다. 가다보면 분명 어느 지점가서는 쉬어갈테지만, 이런 종목이 또 어디있나 싶다. 재벌집은 이제 끝났다고 보면 되지만, 앞으로 나올 작품들도 충분히 기대가 가니, 래몽래인은 과연 얼마나 올라갈 수 있을지 이것또한 관심이다. IBK투자증권 래몽래인 리포트(2022.12.19) > 내년도 제작 라인업도 풍성 투자의견, 목표주가 NR 이제 과거 적자 시대는 종지부를 찍는 듯 보인다. 2019년에 조금 영업이익이 보이기 시작하고, 물론 올해 3분기 실적까지는 그렇게 큰 실적이 나타나지 않을 듯 하지만, 내년은..

SK하이닉스 - 어렵다면서..? [내부링크]

SK하이닉스 4분기 실적(예상 실적)을 그냥 한 눈에 보는 그래픽이 하나 있는데, 4분기 실적이 확 눈에 들어오는데 잔인하다 못해 이제는 무덤덤한 반응이다. 모두들 예상하고 있듯이 최악의 때인 것이다. 신영증권 SK하이닉스 리포트(2022.12.19) > 어렵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0,000원 리포트 제목이 "어렵다" 웃음이 나온다. SK하이닉스 실적에 중점을 맞추고 있는 이번 리포트는 혹시나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니다라고 명확히 이야기 해주는 듯 하다. 사실 아닐 수가 없는 확실한 실적 전망이 계속하여 뉴스가 들려왔기에, 기대가 없었다고 해야 맞는 말이겠다. 신영증권은 올해 SK하이닉스에 대해 목표주가를 계속 낮춰왔다. 그럼에도 투자의견은 매수를 놓치지 않았다는 것은 역시 돌고도는 사이클을 기..

삼성SDI - 두말 할 필요가 없음 [내부링크]

2차전지하면 이제 LG에너지솔루션,SK온,삼성SDI가 자동으로 나오는데, 지금은 모두가 힘든 시기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도 이들처럼 체격이 남다른 기업은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생각한다. 중국에 무슨 이슈니, 테슬라 이야기니, 미국에서 뭐라고 하더라고 하는데, 다들 손해 보지 않으려고 하는 것 아니겠는가, 이럴수록 체격이 좋아야 소히 몸빵으로라도 버티니 기업은 골치 아프고, 힘들겠으나, 나같은 개미는 흥미롭게 바라보게 된다. 견디고 나가는 모습 말이다. 키움증권 삼성SDI 리포트(2022.12.16) > 자동차 전지 적극적 행보 기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00,000원 증권사마다 삼성SDI 목표주가가 조금씩 차이는 있는데, 주가 상향 및 매수 의견은 동일해 보인다. 내년 시장 전망이 그렇게 ..

위험관리(Risk Management) 파트 암기 사항 [내부링크]

1. 위험 관리 개념 - 정보 자산 혹은 자원에 대한 취약성 식별 - 정보 자원의 가치를 근거로 위험을 수용 가능한 수준으로 감소 시키기 위해 취해야 할 대책 혹은 통제 - 위험 = Value * Asset * Threat - 위험평가 : 정보나 정보처리 기기에 대한 위협의 종류, 영향, 발생 가능성을 평가 - 위험관리계획 : 선택한 통제 목적, 방안이 무엇인지, 선택한 이유 등을 문서화 - 위험분석 : 자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위협과 취약성, 위험을 식별 분류하고, 잠재적 손실에 대한 영향 분석 - 위험대응 : 위협에 대응하여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물리적, 기술적, 관리적 대응책 2. 위험 구성 요소 - 자산 : 조직이 보호해야할 대상 - 위협 : 자산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사건, 행위 - 취약..

위험관리(Risk Management) 파트 출제 형식 [내부링크]

위험관리 부분은 보안기사 시험 단골이다. 단답형 및 서술형으로 변환하여 출제하기 아주 좋은 주제로 보이며, 알던 내용도 시험장에서는 혼동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다. 위험관리, 위험평가, 위험분석은 기본이고, 이 후 BCP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부분이다. 학습해야하는 양이 많지만, 하지만, 이보다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주제도 없다. 내가 잘 알아서 이렇게 내용을 적는 것은 아니다. 빠른 자격증 취득에 1이라도 도움이 될까하여 이리 하는 것 뿐. 여튼 이 파트는 시험에 무조건 출제된다고 생각하고 준비 해야 한다. 만약, 오늘 안나왔다면 그 다음 회차에는 무조건 나온다. 1. 위험관리 단답형 예제 1.1 위험관리 개념에 대한 단어 넣기 정보나 정보처리 기기에 대한 위협의 종류, 위협의 영향, 위협의 발생가..

DirBuster - 디렉토리 구조 파악 도구 [내부링크]

DirBuster는 웹서버 디렉토리 구조와 파일 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로서, 디렉토리 구조나 파일 정보를 브루트포스 방식으로 찾아내어 공격 포인트를 확인하는 멀티스레드 자바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기준으로 칼리리눅스에 설치된 가장 최신 버전의 DirBuster는 1.0 RC1 버전이겠다. DirBuster 실행 방법은 그냥 dirbuster라고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GUI가 실행되며,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 Target URL : 확인하고자 하는 타겟의 웹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예를 보면 주소 뒤에 포트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와 있다. 포트 번호가 없어도 되는 것 같기는 한데..알고 있는 정보는 모두 입력해주도록 하자. - select scanning type : 브푸트..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특이사항은 없음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리포트가 동시에 있기에, 리포트 발행 증권사가 각각 다르지만, 어차피 반도체를 이야기하므로 같이 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오늘 어떤 기사에서 삼성전자 라인 일부를 시스템 반도체로 전환한다는데, D램 관련하여 물량 조절은 없다고 하였던 삼성전자는였는데, 그냥 내 생각에는, 결국은 어느 정도 메모리 물량 조절 되는 것 아닌가 생각이든다. 기사에서 언급하기로는 시스템 반도체으로 전환되는 부분은 이미지 센서라고 하였으니, 어쩌면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더 좋은 방향일지도 모르고,, 이에 따라 자연스레 SK하이닉스로도 시선이 가기 마련이다. 여하튼, 오늘 이 두 종목에 대한 리포트가 말하는 방향은 최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대해 발행되었던 타 리포트들과 크게 다른 바가 없으니, 신규 투자..

LG전자 - 결국은 전장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5만원대가 오면 담으라하고, LG전자는 7만원대면 담으라했던가? 개인적으로 LG전자는 삼성전자에 비해 그다지 관심두는 편은 아니지만서도, 계속 지켜볼 수 밖에 없는 것은 역시 전장 부문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이겠다. 가전이야 삼성전자나 LG전자나 지금 좋은 상황이 아니고, 더군다나 TV 쪽은 유럽에서 에너지효율 등급인가 뭔가 더 강화한다고 하여 대형 TV 쪽은 또 이 유럽 기준 맞추기 위해 이런저런 변경이 필요하다하니 녹록치 못한 상황이겠다. 또, 이제는 가전이 아닌 LG전자의 전장 사업부가 미래임을 모두가 아는 사실이며, 가전이 어렵다어렵다 해도 워낙 가전에 강한 기업이니, 전장 소식을 잘 챙겨보면서 LG전자 투자에 참고하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다올투자증권 LG전자 리포트(2022.12.14..

세보엠이씨 - 설비하는 회사입니다 [내부링크]

시총이 그렇게 크지 않은 중소형 기업들에 대해 분석하고 리포트를 발행해주는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에서 세보이엠씨에 대한 리포트를 공유해주었다. 밸류파인더에서 종목을 언급해줄 때마다 항상 챙겨보고 있는데, 이번부터는 공유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다. 대표님이 열심히 탐방 다니시고 좋은 내용도 이렇게 무료로 공유해주시니, 개인적으로나마 오래오래 이렇게 해주셨음 하는 마음이랄까? 리포트가 귀한 시대니 말이다. 세보이엠씨가 마침 오늘은 꽤나 좋은 상승을 해준 것은 리포트 덕? 뭐 이런저런 정치테마로도 엮이는 모양인데.. 그러지말고 기업 본연의 모습만 봐도 정치 테마로 엮어가기는 아쉬운 기업이다. 밸류파인더 세보이엠씨 리포트(2022.12.14) 투자의견 Not Rated 그런데 리포트 제목이 아주 마음 혹하..

바이오 -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는 어려워 [내부링크]

내가 다른 산업들에 비해 관심이 적은 곳이 바로 이 바이오 분야이다. 다른 분야를 잘 아는 것도 아니지만 이 바이오는 너무 어렵다. 어쩌면 주식시장에서 큰 돈을 번 사람들은 이 바이오에 투자해서 좋은 결과를 얻은 사람들이 대다수라고도 하는데, 난 잘 따라가지를 못하겠더라. 그래도 글을 쓰는 것은 마이크로바이옴은 어디선가 많이 들었던 단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리포트가 처음 마이크로바이옴을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만큼 아주 상세한 설명이 들어있어서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니 어디 무슨 제약이니 큰 회사말고, 프롬바이오나 에이치피오같은 회사를 조금 듣게 되고,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단어도 듣고해서, 마이크로바이옴은 바이오 중에서도 어쩌면 쉽게 이해가 가능한 부분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신한투자증권 제약..

폐배터리 - 관련 종목 포함 현재 산업 전반 상세 설명 리포트 [내부링크]

가히 여윳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시장이다. 정말 마트에서 장 보듯 먹고 싶은거 다 바구니에 담아 결제하고 싶다. 내 바구니에 넣어볼까 싶은 종목들이 있는데, 관련하여 이런 멋진 리포트를 먼저 만날 수 있으니, 마구잡이로 장바구니에 넣기 전에 한 번 생각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천천히 둘러보고 고민하고 그 다음에 매수해도 늦지 않는다. 유진투자증권 폐배터리 산업 2023년 전망 리포트(2022.12.06) 리포트에 언급된 종목은 이미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종목들이다. 더불어 유망주라고 언급되는 [성일하이텍, 새빗캠, 유일에너테크, 하나기술, 이지트로닉스] 네이버증권에서 폐배터리 종목들을 나름 분류를 해주고 있다. 이미 누군가는 저 옛적부터 갖고 있을 것이고,..

metagoofil / goofile - 검색을 통한 문서 수집 도구 [내부링크]

metagoofil이나 goofile 도구는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한 문서 수집도구이다. 워드나 pdf 같은 데이터에 대하여 문서 자료를 볼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마치, 구글에서 pdf 검색하여 결과를 얻어내는 것과 아주 유사하다. 먼저, metagoofil의 옵션을 살펴보자. metagoofil -h를 이용하면 되겠다. usage: metagoofil.py [-h] -d DOMAIN [-e DELAY] [-f] [-i URL_TIMEOUT] [-l SEARCH_MAX] [-n DOWNLOAD_FILE_LIMIT] [-o SAVE_DIRECTORY] [-r NUMBER_OF_THREADS] -t FILE_TYPES [-u [USER_AGENT]] [-w] Metagoofil - Search and ..

wafw00f - 웹방화벽 방어 여부 확인 도구 [내부링크]

wafw00f는 내가 목표로 하는 웹서버가 웹방화벽을 사용하는지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 도구이다. 칼리리눅스에서 wafw00f 명령어를 입력하면 재미난 인트로를 볼 수 있다. 개가 짖는 모습을 wafw00f로 언어 유희하는 모습 말이다. 위 화면은 아무런 조건 없이 그냥 wafw00f라고 입력한 모습이다. 역시, 옵션을 먼저 확인해봐야 한다. wafw00f -h 라고 칼리리눅스에서 입력하면 아래처럼 옵션 설명이 나열된다. Options: -h, --help show this help message and exit -v, --verbose Enable verbosity, multiple -v options increase verbosity -a, --findall Find all WAFs which m..

정보보안기사 실기 합격 까지..후기랄까? (2022년 1회 합격) [내부링크]

참..1회 시험이 끝난지 얼마가 되었는데 이제야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는지.. 게을러서 그런 것을 어찌하겠냐마는, 갑작스럽게나마 또 22년이 다 지나가는 마당에 이렇게 후기를 올리고자 하는 동기는 첫째는 앞으로 정보보안기사(이하, 보안기사) 관련해서 생각나는 기출문제를 블로그에 올려볼까 싶기도 하고, 둘째는 이리하면서 다시 머릿속에 리마인드 시키고자 하는 부분도 있고, 셋째는 앞으로 보안기사 준비하는 분들도 잠깐 보고 아 이런게 있었지 하고 또 자기 지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서이다. 또 이제는 실기 문제 유형과 배점이 바뀐다고 하더라. 시험 주관사가 달라지면서 많은 변화가 있는 듯하다. 공지사항 | KCA 국가기술자격검정 안녕하십니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입니다. 정보보안 종목의 실기시험 문제유형·..

영어회화 복습 12일 [내부링크]

get 얻다, 구하다, 먹다, 데려오다, 가져오다 I need to get a job get a boyfrined I'll never get a girlfriend you'll never get a date Come get your sandwitch 샌드위치 가지러 오세요 Wanna go get a snack? 간식 먹으러 갈래? Who wants to get some lunch? 점심 먹을 사람? Get your suitcase 짐 가져와 I'll go get him 그를 데려올게 I'm gonna go get your brothers 형제들을 데려올게 get help 도움을 얻다 I'll go get help 도와달라고 할게 I'm gonna go get something to drink 마실 것 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 비슷한 2가지 의견 [내부링크]

반도체는 잊지 않고 챙겨봐야 하기에, 마침 대장 기업 두 곳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는 리포트가 두 개의 증권사에서 발행이 되었다. 각자가 전달하는 내용의 결은 서로 같으며,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참아라 혹은 견뎌라? 이 정도가 아닐까 싶다. 그래도 바닥은 있다. 라고 하는 신한투자증권 리포트(2022.12.07) 지금만 잘 견디라는 한국투자증권 리포트(2022.12.07) 어차피 올해는 끝이났다. 반등의 기회는 23년이며, 결국은 반도체 수요 활성화가 내년 언제가 되느냐의 문제다. 23년 1분기 메모리 가격이 하락한 어느 정도 가격에서 지지가 된다면 결국은 반등의 기회가 있다는 것이 공통 의견 그렇다면 투자 시점은 언제가 되어야 할 지는 어느 정도 그림이 그려진다. 삼성전자는 불안해 보이지만 다시 6만..

유일에너테크 - 2차전지 장비 + 폐배터리 [내부링크]

2차전지 종목들이 조용한 시기지만, 이럴 때일 수록 한 번 더 챙겨주는 것이 오히려 좋을 때가 아닌가 싶다. 다른 2차전지 종목들보다 유일에너테크는 유독 관심을 못 받지 않았나 싶기도 한데, 뭐 주가보면 그리하겠다. 장비 회사라 그런가 싶기도 한데, 장비 뿐만이 아니라 이제는 폐배터리로도 관심을 갖는다면 유일에너테크를 바라보는 시각이, 마음이 조금은 달라질 것이다.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 기업분석보고서(2022.12.09) 유일에너테크가 처음이라면 기업분석 리포트를 꼭 확인하면 좋겠다. 듬성듬성 뉴스기사를 먼저 보기보다 이렇게 제공된 리포트를 읽고 다른 뉴스를 찾아봄이 빠르게 기업 스캔하는 것이 도움 되리라 생각한다. 현재 시총 2,000억대인 유일에너테크에 대한 리포트 요약이다. 유일에너테크는 2..

영어회화 복습 11일 [내부링크]

I need to lie down 누워야겠어 The point is ~ 그래서 요점은, 그래서 내 말은, The point is you can't be late Do you know how to get to the Crystal Eye from here? 수정눈에 가려면 어디로 가야해요? Is that a thing you can do now? 이제 그런 것도 할 수 있는거야? Check this out 이것 좀 봐 what do you think? / I think 000 / I thought 000 I thought it was a date 난 데이트인 줄 알았어 I don't think so I don't think this is going to work I don't think that's rig..

피팅, 2차전지, 통신 - 종합 리포트 굿굿굿 [내부링크]

리포트부터 빨리 공유한다. 대신증권 스몰캡 리포트 - CAPEX 사이클에 올라타는 주식을 찾아 [피팅] - 태광(023160) - 성광벤드(014620) - 하이록코리아(013030) [2차전지] - 티에스아이(277880) - 씨아이에스(222080) - 엠플러스(259630) - 에이프로(262260) - 이노메트리(302430) - 코윈테크(282880) [통신장비] - 에이스테크(088800) - 기가레인(049080) - 라이트론(069540) 정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종목만이라도 확인하고 가보자, 그런데 세부 내용을 보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궁금할 때 마다 봐도 좋겠다. 산타랠리는 기대하지말고 요런 감사한 레포트를 보며 마음을 추스리자 CAPEX 사이클에 올라타는 주식을 찾아

영어회화 복습 10일 [내부링크]

Do you wan to ~? do you wanna eat icecream? do you wanna go to the beach? do you wanna come over? what do you want? what do you wanna do? - I wanna 000 - I don't wanna 000 you don't wanna ~ ~안하는게 좋을 걸 you don't wanna sign a contract without reading it. what you got here? 뭘 들고 있어? We need help / he needs help / I need a moment 좀 쉬어야 해 do you need any help? / do you need anything? / anything else ..

[정보수집] dmitry [내부링크]

DeepMagic Information Gathering Tool이라는 dmitry는 호스트 정보 수집에 유용한 툴이라 하겠다. 칼리리눅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예제를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있고, 아래 링크도 동일한 영상이니 참고하면 좋겠다. Kali A Day #01 || Dmitry Kali A Day #01 Presented By Binary Brew Works Today's tool is 'dmitry' This is the first tool under applications -> information gathering Written by: Programmer/Creator James Greig – James@mor-p... asciinema.org dmitry의 옵션은 아래와 같다. Deepmag..

영어회화 복습 9일 [내부링크]

do you like 000 ? do you like chocolate? she/he likes 000 I don't like 000 I do like 000 I'd like 000 000 좋다 I'd like a coffee I'd love a coffee I'd like to study English I'd like to go the beach Let's go to the beach I'd like that 그거 좋겠다 I'd like to that but 000 그거 좋지만~ I'd love to that but 000 I'd like to Americano with extra syrup I'd like a coffee but latte with no whip I'd like a double moc..

삼성전자 - 를 포함한 굿굿 리포트 꼭 참고 [내부링크]

최근 삼성전자에 대해 여러 곳에서 이런 저런 전망들을 해주고 있는데, 어디서든 결론은 같다. 결론은 같지만 가는 길은 험난하다고 전망한다. 우선, 삼성증권 리포트(2022.11.29)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0,000원 제목도 아주 자극적인 이 리포트는 파운드리에서는 역시 삼성전자가 힘들다고 암시하는 듯 하다. 그래도 메모리, 디스플레이에서는 독보적인 위치. 뭐 메모리 시장이 현재 그다지 밝지 않은 것은 모두 다 아는 사실이니.. 그럼에도 목표주가는 든든히 잡아주고 있다. 아마 대부분 증권사들이 비슷한 의견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다시 6만전자가 무너졌다. 이 6만원 선이 계속하여 테스트 되는데, 당분간 지속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아주아주 좋은 순간에,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반도체, 전기전자에 ..

명신산업 - 마냥 희망적인가? [내부링크]

한 때 명신산업에 대해 굉장히 낙관적인 생각을 하던 순간이 있었다. 어찌되었든 전기차로 전환은 필수불가결한 선택이고, 차체 부품 경량화는 완성차 입장에서 비용 절감이 되는 큰 부분일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가벼워진 자동차는 더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좋은 기업이 될 거라 믿었다. 그럼 뭐 지금은 나쁜 회사냐고? 그것은 절대 아니다. 지금 와서 이렇게 비판적인 말을 하는 것은 과연 주가의 흐름이고 이것을 읽지 못한 내 잘못이다. 유진투자증권 리포트(2022.11.29)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000원 고객은 든든하여 걱정이 없다. 또한 중국과도 연결은 되어 있고, 적어도 전기차 시대에서 명신산업은 계속하여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성장한다는 것에는 머리카락 하나 의..

나무가, 코아시아옵틱스 - 기업분석 리포트 [내부링크]

카메라 모듈 관련 기업 두 곳에 대한 기업분석 리포트가 나왔다. 공교롭게도 한 곳은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아 실제 거래가 이루어졌던 종목이고, 또 한 곳은 왠지 보기 껄끄러운 종목이었으나 이번에 다시 생각을 해보게 된다. 카메라 모듈 기업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역시 AR, XR 쪽으로 발전 가능성 때문이겠다. 자율주행차로도 이어지고, 스마트폰 카메라 부품은 물론이겠다. 전체적인 윤곽을 잡기 위해 이런 개별 분석 리포트는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 기업분석 리포트(2022.12.02) - 코아시아옵틱스 - 나무가 먼저, 코아시아옵틱스에 대해 한 마디 하자면 개인적으로 껄끄러웠던 기업인 이유가 리포트에도 나와 있는데, 바로 횡령 배임 부분이었다. 괜히 다른 코아시아..

현대로템 - 흥행 요소 요약 리포트 [내부링크]

예나 지금이나 현대로템은 팔방미인이다. 별 다른 이슈없이 조용하게 지낸다 싶더만, 어찌된 영문인지, 참, 전쟁이라는 이슈가 오히려 현대로템을 주목받게 하였다. 지금은 무엇보다 방산으로 주가는 훨훨 날아가니 세상에 이런 일이 하며 눈이 커진다. 이제 그려러니 했더만, 요즘은 또 네옴시티까지 붙어 철도 뉴스도 들려온다. 네옴시티는 뭐 실현 가능성이 있네 없네 이야기도 나오지만, 방산은 눈 앞에 닥친 실제 상황이고, 또 주목해야 하는 것은 수소로 가는 길이니 아직도 이 회사는 갈 길이 많다. 돈 벌러 가는 길이 다양하니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SK증권 리포트(2022.11.30)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000원 리포트 요약본이 현재 현대로템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 리포트의 목표주가가 현재가격에서 그리..

[정보수집] httprint [내부링크]

httprint는 이름에서 짐작하듯 http 서버 환경과 버전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도구이다. 또한 리눅스만이 아니라 윈도우에서도 사용가능한 도구로, 그 사용 방법 또한 아주 간단하다. 단순히 웹 서비스 정보만 딱 수집하는 것이라 어려울 것이 전혀 없다. 사용 방법은 httprint -h를 입력하여 확인 할 수 있다. httprint v0.301 (beta) - web server fingerprinting tool (c) 2003-2005 net-square solutions pvt. ltd. - see readme.txt http://net-square.com/httprint/ [email protected] Usage: httprint {-h | -i | -x } -s [... opti..

한미반도체 - 공부할 수 있는 리포트 [내부링크]

삼성증권과 흥국증권의 리포트를 올린다. 다만, 내용면에서 보자면 지난 번 리포트 공유 할 때와 큰 차이는 없어 보인다. 한미반도체 - 뭔가 어중간한 느낌 인내심만 있었다면 이런 좋은 종목이 어디 있나 싶었을 정도로 슥슥슥 주가가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좋은 실적이 그 바탕이었을 것이고, 한편으로는, 현재는 지난 고점 대비 뚝 떨어져 있는 것 realgaemi.tistory.com 12월이 오기 전 한미반도체에 대하여 한 번 더 리마인드 할 수 있는 기회이며, 또한, 흥국증권 리포트는 한미글로벌의 전반적 사항에 대한 설명이 디테일하게 들어 있으니, 먼저 훑어보는 것이 좋겠으며, 그 다음에 삼성증권 리포트로 요약하면 될 듯하다. 흥국증권 리포트(2022.11.30)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000원 삼..

헥토파이낸셜 - 관심종목에 있다면 꼭 보세요 [내부링크]

헥토파이낸셜을 보유하고 있거나 혹은 매수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리포트는 꼭 보고 가야 한다.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뿐만이 아니라 영위하는 사업에 대해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페이지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친절하게 내용을 담았다는 뜻이겠다. 더군다나 헥토파이낸셜 같이 시총 작은 종목에 이런 정성스런 리포트는 당연 정보없는 개미에게 훌륭한 참고서가 될 수 밖에 없겠다. 신한투자증권 리포트(2022.11.21)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000원 우선 연매출 예상은 그렇게 성정하는 모습은 아닌 듯 하지만, 헥토파이낸셜에서 조금 주목해봐야 할 부분은 신사업 부분이겠다. 먼저, 키오스크 사업은 쉽게 이해가 된다. 결제 시 헥토파이낸셜의 서비스를 통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 따라서 실제 ..

CJ ENM - 결국은 미디어 [내부링크]

티빙을 구독하고 있는 자로서, CJ ENM의 주가에 관심이 없을 수 없다. 티빙 하나만 보면 흥미로운 컨텐츠가 하나 둘이 아니다. 허나, 티빙만으로 영위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현재로서는 미디어 부분에 대해 전망이 그리 밝아 보이지 않으며, 이와 더불어 이 기업의 뚜렷한 주가 상승 이슈가 보이지 않고, 증시 또한 내년 전망도 올해와 크게 다르지 않은 수치가 보이니, CJ ENM 과거의 영광으로 빛나던 그 주가로는 절대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 장담한다. 저 멀리 과거도 아니고 불과 1,2년 전 주가로 회귀도 불가능할 것이라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는 반대로 말하자면, 미디어 부분의 실적이 좋아진다면, 이 기업의 가치는 어찌 다시 빛을 발할 수 있지 않겠나? 한국투자증권 리포트(2022.11.23) 투..

[정보수집] NMAP [내부링크]

nmap은 두 말하면 입 아플 정도의 유명한 스캔 도구이다. 정보 수집하고자 하는 대상이 운영 중인 서비스를 확인 및 그 서비스의 취약점을 확인 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도구 중 하나이다. 칼리리눅스가 아닌 윈도우에서도 nmap 도구는 사용 가능하다. 이 nmap에 대해서는 과거 정보보안기사 시험에서도 출제 되었던 것을 본 적이 있는데, nmap 스캔 옵션에 따라 통신하는 특성이 살짝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옵션별 통신 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살짝 짚고 넘어가도 좋을 듯 하다. 요즘은 이런 문제가 안보이는 듯 한데..뭐 보안기사 시험 공부 하는 셈 치고.. 리마인드 해보자. 1. TCP OPEN SCAN - 공격자는 TCP SYN 패킷 전송 - 수집 대상은 피해 대상으로, PORT 오픈 여부에 따라 SY..

아이쓰리시스템 - 관심 좀 받는건가? [내부링크]

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은데, 아이쓰리시스템에 대한 리포트를 또 만나게 되었다. 관심 기업에 대한 리포트는 언제나 반가울 따름이다. 월 초에도 리포트를 공유했었고, 아이쓰리시스템 - 시총 1,000억대 방산주 방산 관련주 중에서, 그렇게 등락폭이 크지 않은 종목이라고 생각하는 아이쓰리시스템. 빅텍같은 종목이 뉴스 때문에 가격기 요동칠 때에도, 이 종목은 그렇게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만든 적이 realgaemi.tistory.com 월 말에 다시 리포트를 볼 수 있어 다행이다. 아이쓰리시스템에 대한 리포트는 좋은 전망이든 나쁜 전망이든 만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주가도 살금살금 올라오는지 모르겠는데 어찌 되었든 좋은 징조 같다. 키움증권 리포트(2022.11.24) 투자 의견 및 목표주가 없음 리포트에..

[정보수집] scapy [내부링크]

scapy 도구에 대해 설명을 본 도구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설명을 빌려 하자면, scapy는 강력한 패킷 조작 도구이다. 수 많은, 다양한 프로토콜들에 대한 패킷 디코드 하거나 조작한다고 한다. 또한, 네트워크 확인, 스캐닝, tracerouting과 같은 일반적 수집 작업도 가능하다. 다양한 정보 수집 기능이 있는 scapy에 대해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 scapy 홈페이지 Scapy Packet crafting for Python2 and Python3 scapy.net scapy도 여느 다른 도구들처럼 파이썬으로 작성되어 있고,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scapy사용은 그냥 scapy라고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scapy 관련 모듈이 로드되고 먼저, scapy에서 어떤..

네오위즈 - 정말 리포트 제목처럼 되기를 [내부링크]

네오위즈에 대한 리포트는 포기할 수가 없다. 게임 관련 종목 중 가장 기대가 되며 또 이와 동시에 정말 리포트 제목처럼 한 차원 다른 성장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차트도 뭔가 힘이 있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하고, 기분 탓 이려나? 여하튼, 이렇게 긍정의 리포트가 있다면 잊지말고 챙겨봐야 한다. 미래에셋증권 리포트(2022.11.23)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5,000원 11월 초, SK증권이 제시한 목표주가 보다는 좀 낮지만,(오히려 이 때가 이상하리만큼 높지 않았나 싶기도..) 중요한 것은 상승의 여지가 있다라는 것이다. (SK증권 리포트는 아래 참고) 네오위즈 - 어쩌면 정말 가능할지도 네오위즈는 수익을 주었던 몇 안되는 종목 중 하나로, 나에게 좋은 수익을, 꾸준하게 주었던 종..

반도체 모듬 리포트 [내부링크]

월드컵이 시작되서 신나는데, 증시는 그렇게 신나는 편이 아니다. 흥이 나더라도 즐기는 시간은 짧으니 결국은 당장은 재미가 없어도 내가 대응할 수 있는 종목을 잘 가져가는 것이 옳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그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많은 기업이 여기 리포트에 담겨 있다. 유진투자증권 반도체 종합 리포트(2022.11.22) 이렇게 좋은 리포트에 단순히 기업들의 목표주가를 굳이 확인하는 것이 실례일 수 있겠으나, 그래도 참고는 해봐야 할테니, 간단하게 적자면,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삼성전자 매수 72,000 SK하이닉스 매수 110,000 DB하이텍 매수 65,000 원익IPS 매수 33,000 한미반도체 매수 18,000 주성엔지니어링 매수 19,000 유진테크 매수 40,000 국내 기업에 대한 내용만..

우진 - 가볍게 보고가는 리포트 [내부링크]

우진에 대한 리포트가 한국IR협의회에서 발행되었다. 바로 최근 공유한 리포트에 이어서 함께 봐주면 더 좋겠다. https://realgaemi.tistory.com/82 우진 - 경쟁력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함 원전 관련 종목은 참으로 많다. 개중에는 특히나 중소형 종목들이 많은데, 딱히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나, 내가 관심있는 종목은 바로 우진이다. 뭔가 특별하지 않으면서도 특별해 보이는.. 살짝 realgaemi.tistory.com 한국IR협의회 작성기관 NICE디앤비, 작성자 원영빈연구원(2022.11.17) 기업에 대한 소개 및 사업 부문에 대하여 아주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우진을 처음 살펴본다면 이만한 리포트가 또 없겠다싶다. 관심있는 기업에 대해 어디선가, 누군가가 언급을 해주니 기쁘..

코윈테크 -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코윈테크는 2차전지 관련 종목으로 분류 되면서도, 유독 다른 종목들에 비해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 주가가 기대한만큼 이던가? 스마트팩토리라는, 원래 이 기업이 잘하고 있던 부분에 대한 생각이 자리잡고 있어서일까, 2차전지로 바로 이어지는 아이디어가 짧은 내 한계일까, 그렇지 않으면 시기가 안좋은 것일까, 아니면 나부터 다시 매수를 해봐야 하는 것인가.. 유진투자증권 리포트(2022.11.17)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9,000원 다른 증권사 리포트에서 못 본 것인지 모르겠으나,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코윈테크에 대한 리포트를 이번에도 내주었다. 리포트를 잘 찾아볼 수 없는 기업 중 하나인데, 감사한 마음이다. 가만 보면 역시, 코윈테크의 실적이 주가 발목을 잡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리포..

영어회화 복습 8일 [내부링크]

I'm coming I'm coming home (집에 있는 사람에게) 집에 간다 I'm going home (집 외에 있는 사람에게) 집에 간다 Can I come in ? 들어가도 될까요? I'm coming in / out come out 밖으로 나와 get out 여기서 나가 Let's go out (go out 단독 사용 불가) come out of the bathroom 화장실에서 나와 come over 들르나, 놀러오다 wanna come over? 놀러 올래? you wanna come over on the weekend? 주말에 놀러올래? I'm going to school are you going? I'm going home where did you go? I went to the sc..

영어회화 복습 7일 [내부링크]

did you eat? 밥 먹었니? did you eat anything? 뭐 좀 먹었어? Do you eat ooo? ooo 먹니? Do you eat meat? Do you eat seafood? Let's dig in 먹자! dig in 맛있게 먹어 I don't eat ooo ooo 안 먹어요 I can't eat ooo ooo 못 먹어요 Let's eat ooo ooo 먹자 Let's eat French I mostly ate icecream on roller coaster 롤러코스터 타면서 아이스크림 먹었다 it was nice to meet you all 다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I met ooo ooo 만났어 I met her in class 그녀를 수업에서 만났어 Let's meet at..

로보티즈 - 실적만 봐서는 안될 듯 [내부링크]

로봇 분야는 잊을만하면 튀어나오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제라도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또, 이왕이면 얼마 전에 알게 되었던 종목에 대해 리포트가 있길래, 한 번 보고 가야 할 이유가 생겨 버렸다. 이 기업은 아직 대단한 실적이 나오지는 않았다. 산업이 산업인 만큼 상장된 역사도 길지 않을 뿐더러, 아직까지도 로봇? 하면 조금 소외되어 있는 분위기도 없지 않아 있는 것도 사실인 듯도 하다. 미래에셋증권 리포트(2022.11.15) 투자의견, 목표주가 없음 간단한 기업 소개 정도의 리포트 이지만, 이 기업에서 주로 봐야할 부분은 한 번에 알 수 있다. 사실 이 기업 매출의 대부분이 로봇 관절에 해당하는 액츄에이터 쪽 매출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마저도 현재 영업이..

비나텍 - 보기 힘든 리포트 [내부링크]

누군가는 비나텍이 친환경 기업이라고 말한다. 태양광, 풍력은 아니지만 전기차, 2차전지도 그린산업이라고 분류되는 것을 보면 어 맞아, 비나텍 친환경임이라 말해도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슈퍼캐퍼시티가 주력 사업으로 보이는 이 기업은 불과 몇 달전에 알게된 기업이다. 이런 회사가 좋은 회사지 뭐가 좋은 회사겠는가 싶은 생각이며, 리포트가 귀한 만큼 꼭 살피고 갈 필요가 있겠다. 신한투자증권 리포트(2022.11.16)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2,000원 3분기 실적은 예상과는 달랐나보다, 역시나 시장이 녹록치 않아 매출에 금이 갔음을 알 수 있다. 리모컨향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말하자면, 삼성전자 Neo QLED TV 제품에 같이 오는 리모컨이 있는데, 여기 리모컨에는 일반 AA나 AAA 배터리가 들어가..

에스에프에이 - 2차전지 + 디스플레이 + 반도체 등등등 [내부링크]

한 때, 에스에프에이를 과소평가한 것이 있었는데, 역시 뭣도 모를 놈이 뭘 안다고 그랬는지 모르겠다. 가장 핫한 사업들만 하는 이 기업은 여느 다른 종목들 보다 시장에서 견고함을 보여준 듯 하다. 하나증권 리포트(2022.11.15)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8,000원 사업이 여기저기 걸쳐 있기에 각 부문마다 뭔가 서로 헷지가 되는 느낌인 이 회사는 실적도 좋을 뿐더러, 여기에, 관련회사인 SFA반도체도 나름 매출이 잘 되고 있는 듯 하다. 허나 디스플레이 외 부문에서 매출이 대부분이기에, (그렇다고 디스플레이를 무시할 수준은 절대 아니지만,) 특히 2차전지에서 체감되는 실적이 지속적으로 나와줘야 할 것이다. 여러 사업이 있다보니, 시장이 이 섹터 저 섹터 돌아가며 관심받는 과정에서도 이 회사의 주가..

[정보수집] unicornscan [내부링크]

이 도구의 이름은 좀 이쁘다? 유니콘이라니,, 여튼, 이 도구에 대한 개요는 칼리리눅스 홈페이지(https://www.kali.org/tools/unicornsc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략적으로 네트워크 수집 도구의 한 종류로서, IP 대역대에 속한 호스트 확인 및 각 호스트의 포트 오픈 여부를 확인 가능한 도구이다. 이 도구의 몇 가지 주요 특징으로, - 비동기식 stateless TCP 스캔 - 비동기식 stateless TCP 배너 수집 - 비동기식 UDP 스캔 - 수동적 및 능동적 원격 OS, 응용프로그램 그리고 컴포넌트 식별 - PCAP 파일 로깅 및 필터링 - 관계형 DB 출력 - 개별 모듈 지원 - 개별 data-set 뷰 등으로 설명되고 있다. 또한 이 도구는 옵션들이 너무너무나 ..

[정보수집] netenum [내부링크]

netenum은 irpas 패키지에 들어있는 정보수집 도구 중 하나이다. 네트워크 대역대에 속한 호스트 목록을 수집할 수 있는 도구로서, 어찌 보면 IP 관리 차원에서도 활용가능한 툴이 아닐까 싶다. netenum은 특별히 어떤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단순히 호스트 정보를 보여주는 것으로 그친다. 그래서 그런지 사용방법도 아주 단순하다. netenum이라고 입력하면, 간단한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데, 아주 단순하다. 은 내가 수집하고자 하는 IP대역을 넣어준다 [timeout]은 응답을 기다리는 최대 시간 [verbosity]는 verbosity 레벨을 지정하는 것으로 기본값은 0 이니 그냥 0을 사용하면 되겠다. 단, netenum 역시 root 권한 실행이 필요하다. netenum을 이용하여 내가 ..

영어회화 복습 6일 [내부링크]

Can you speak ooo? ooo 할 줄 아니? - I can speak ooo Do you speak ooo ? - I speak ooo I can't speak English - I don't speak English I speak a little bit of English I speak basic English talk to ~와 말하다, ~와 얘기하다 Talk to me. 나한테 말해봐 just talk to her 그녀한테 말 걸어봐 Talk to you soon / talk to you later 나중에 얘기하자 what's it? just talk to me 뭔데? 나한테 말해 봐 why won't you talk to me? 왜 자꾸 대화를 피하는 거야? can you hear me..

한미반도체 - 뭔가 어중간한 느낌 [내부링크]

인내심만 있었다면 이런 좋은 종목이 어디 있나 싶었을 정도로 슥슥슥 주가가 상승했던 적이 있었다. 좋은 실적이 그 바탕이었을 것이고, 한편으로는, 현재는 지난 고점 대비 뚝 떨어져 있는 것은 사실인데, 그렇다고 지금 한미반도체 상황이 나빠 보이지는 않는다. 역시나 시장을 따라가고, 반도체 관련 이슈들이 곱게만은 돌아가지 않는 것도 한 이유일테다. 허나 그렇다고 마냥 투자를 해놔야 하나 싶기에는 또 고민이 되는 종목이다. 물론 현시점에서, 하이투자증권 리포트(2022.11.07)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000원 월등한 시장 점유율을 지니고 있다는 장비들이, 현 반도체 시장이 좋지 않음에도 그래도 관심을 받고 있다. 단단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제품들은, 결국은 반도체 고객들의 우호적 움직임에 따라..

[정보수집] protos [내부링크]

protos는 irpas라는 패키지 안에 들어 있는 도구의 하나로 ICMP 기반 포트스캐너이다. 특징으로, IP와 ICMP 프로토콜의 unreachable 메시지를 이용하여 대상을 스캔한다. 스캔 결과로 정보 수집 대상이 사용 중인 프로토콜과 사용하지 않는 프로토콜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protos 사용에는 root 권한이 필요하다. 따라서, 쉘을 root로 변경해야 한다. protos는 몇 가지 옵션을 설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유용하며, 옵션 내용은 protos -h로 확인 가능하다. 간단한 사용 방법도 안내되어 있음을 참고하자 사용방법 예제에 나왔듯이 특정 대상을 지정하고 명령을 실행하면, 작업을 진행하게 되고, 작업 완료후 RESULTS 아래로 수집 대상이 사용하는 프로토콜이 무엇인지 확인 가능..

아이쓰리시스템 - 시총 1,000억대 방산주 [내부링크]

방산 관련주 중에서, 그렇게 등락폭이 크지 않은 종목이라고 생각하는 아이쓰리시스템. 빅텍같은 종목이 뉴스 때문에 가격기 요동칠 때에도, 이 종목은 그렇게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만든 적이 없기에, 오히려 뭔가하고 관심주게 되는 기업이다. 아직까지 와~하고 외칠만한 엄청난 시세를 보여줬던 적은 없으나, 묵묵히 제 사업을 하면서 이렇게 주가를 유지하는 것도 대단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신한투자증권 리포트(2022.11.09) 투자의견 Not Rated, 목표주가 없음 센서라는 장비 부품으로 성장을 지속했던 기업. 근래 방산주가 큰 주목을 받는데, 아이쓰리시스템도 덩달아 주목 받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센서가 방산 부품으로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자율주행차에도 치과 기기에도 들어간다고 한다. 사실 아이쓰리시스..

펄어비스 - 와 쏟아진 리포트 [내부링크]

지난 날에 비하면 얘기를 하기 참 민망한 종목이다. 개인적으로 펄어비스를 주목했던 것은 도깨비라는 작품 때문이었다. 메타버스라는 테마랄까? 뭐 테마라면 테마겠지만, 여기에 휩쓸려 순식간에 기대감을 받은 종목이기도 하다. 민망하다고 하는 것은 역시 현재의 주가 때문이겠다. 리포트에도 나와 있겠지만, 근래 이렇다할 게임 출시가 있었던 것도 아니거니와 검은사막 또한 과연 기대한 만큼의 실적이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는 꾸준히 펄어비스를 주목해본다. 리포트가 많다. 하나하나 챙겨보자. 이베스트투자증권(2022.11.10)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38,000원 오늘은 마침 좋은 뉴스로 인하여 주가도 오르지만, 현재 주가보다도 더 낮게 목표주가를 보고 있는 냉정한 리포트다. 컨센서스가 좋았으나, 실제..

영어회화 복습 5일 [내부링크]

I will have ooo ooo주세요 I will have a coffee I will have the saled I'll have a slice of pizza I'll be right back, don't go anywhere I 'll call you later He'll be fine She'll hate me Will you marry me? - Would you marry me? Will you help me? - Would you help me? Will you answer the call? Will you stop? Would you close the door, please? Would you sign this? Would you like a sample? 맛 좀 보시겠어요? - Wou..

네오위즈 - 어쩌면 정말 가능할지도 [내부링크]

네오위즈는 수익을 주었던 몇 안되는 종목 중 하나로, 나에게 좋은 수익을, 꾸준하게 주었던 종목이다. 이 종목에서 만큼은 손해를 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다만, 내 인내심이 그렇게 길지 못함에 더 큰 수익을 얻지 못하였을 뿐이다. 게임 관련주로 비단 네오위즈만이 아니라 다른 몇몇 종목도 계속 눈 여겨 보지만, 간만에 네오위즈 리포트를 만났기에 살펴보지 않을 수 없다. 네오위즈 리포트 SK증권(2022.11.07)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3,000원 역시나 신작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데, 온라인 게임이 아닌 콘솔 게임이라는 점에 큰 의미를 둔다. 출시 예정 P의 거짓은 게임스컨에서 좋은 반응이 있었음을 알고 있다. 사실 네오위즈의 주가가 70,000원을 향했던 것은 정말 10여년전인데, ..

이노션 - 얘 왜 이래요?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보는 이노션. 관심 종목이라기에는 너무 신경 쓰지 않았는데, 이유는 내가 최고 실패한 종목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노션을 손절하고 한 동안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리포트 한 번 볼까 하는 마음에 주가도 봤더니, 아휴,, 큰일이구나 이거.. 다행이랄까.. 대주주들이 들고 있는 물량이 많아 개인들은 많이 없을 듯 한데.. 갖고 계신 분들은 대단히 속상하실 듯. 마치 그전에 나 처럼. 리포트를 보자, 한화투자증권(2022.11.07)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0,000원 먼저, 목표주가는 계속 하향이라는 점 참고. 그럼에도 매수 의견 유지하는 이유는? 역시 실적이겠는데, 4분기를 기대해보자는 것이다. 신차 출시에 대한 매출 상승 + 월드컵 그런데,, 언제는 신차 출시가 안되서 주가가 내렸나? ..

[정보수집] hping3 [내부링크]

정보수집 도구는 끝이 없다. hping3은 이름이 ping 도구와 비슷한데, 그 기능 또한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다. hping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Hping - Active Network Security Tool Home hping is a command-line oriented TCP/IP packet assembler/analyzer. The interface is inspired to the ping(8) unix command, but hping isn't only able to send ICMP echo requests. It supports TCP, UDP, ICMP and RAW-IP protocols, has a traceroute mode, the www.hping.or..

원익IPS - 결국에는 오르더라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원익IPS 그리고 원익QnC 이 두 종목은 나에게 큰 수익은 아니었으나, 그렇다고 적은 수익을 준 것도 않았다. 내가 까먹은 그간의 종목들에 비하면, 원익의 이 종목들은 큰 힘이 되었다고 해야 맞는 말이겠다. 물론 그 과정이 쉽지는 않았다는 것을 말해두고 싶다. 또한, 원익의 종목을 보유하는 동안 더 강한 멘탈이 생겼다는 것에 감사를 표한다. 결국은 수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말이기도 하다. 원익IPS 리포트 BNK투자증권(2022.11.07)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0,000원(상향) 다른 말이 필요없다. 사실 원익IPS는 그렇다, 말이 필요없다 기다려주면 나에게 수익을 주었던 것 처럼, 리포트도 그렇다, 제목이 그렇다 바닥이니 이제 오를거야, 이런 뜻 아니겠는가? 3분기 실적..

영어회화 복습 4일 [내부링크]

I lost ooo ooo를 잃어버렸다 I lost my phone I lost my special ranger guy and I'm quite upset over it. I found ooo ooo을 찾다 I found my keys lost and found 분실물 취급소 where's the lost and found? I think I lost my keys. Do you have ooo? ooo 있나요? Do you have jeans? Do you have postcards? Do you have jeans in 30? 30사이즈 청바지 있나요? Do you have shirt in yellow? The shirt is one size fits all, try on. 이 셔츠는 프리사이즈야 입..

[정보수집] traceroute, 0trace [내부링크]

ping은 많이 알고 있는 도구이다. 이 ping 만큼이나 많이 사용하고 때로는 함께 사용하는 도구인 traceroute. 윈도우에서는 tracert라는 명령어로 사용하기도 한다. tracert나 traceroute나 보여주는 내용은 비슷하다. 더 설명을 하자면, traceroute는 패킷이 인터넷을 통해 특정 호스트를 찾아가는데, 찾아가는 경로 즉, 라우터를 기록하는 도구인 것이다. 또한, 이런 ping이나 traceroute도구는 네트워크 진단 기본 도구로서 사용한다는 것이 공통점이 된다. traceroute의 기본 사용은 간단하다. traceroute example.com이라고 입력하면, example.com까지 갈 때, 15단계의 라우터를 거쳐서 목적지에 도착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외부..

[정보수집] lbd [내부링크]

lbd = load balancing detector 말 그대로 로드밸런싱이 되어 있는 것을 찾아준다는 것. 조금 더 정확하게, 도메인의 DNS, HTTP 서버가 로드밸런싱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는 도구이다. 칼리리눅스에서 lbd 라고 입력하면 개요를 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위해 lbd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나, 현재 오픈되어 있지 않더라. 그래도 친절한 설명을 볼 수 있는 곳은 칼리리눅스 홈페이지 https://www.kali.org/tools/lbd/ lbd | Kali Linux Tools Video lbd Usage Example Test to see if the target domain (example.com) is using a load balancer: root@..

주성엔지니어링 - 아직 멀었지? [내부링크]

본 기업은 원체 유명하기도 하거니와 개미들이라면 누구나 거쳐갔을 혹은 거치고 있는 대표적인 종목 중 하나일 것으로 감히 생각한다. 나는 딱히 투자를 해볼 생각은 하지 않았으나, 그래도 언급을 한 번 하는 것은 역시 태양광 사업 때문이랄까, 태양광 사업이 주성엔지니어링의 주력 사업은 아닐지라도, 간간히 뉴스가 나오는 것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일이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나? 예를 들자면, https://han.gl/NiOAL 주성엔지니어링, 에기硏과 `효율 35% 태양전지` 기술협력 - 매일경제 주성엔지니어링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손잡고 발전전환효율 35% 이상의 탠덤(Tandem) 태양전지 제품개발에 나선다. 주성엔지니어링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차세대 태양전지 기술개발 관 www.mk.co.kr 이런..

로체시스템즈 - 1,000억대 시총이 오히려 매력 [내부링크]

로체시스템즈는 어느 순간 확 주가가 올라버린게 아닌가 싶다. 어느 순간 돌아보니 아니 이렇게 되어 있다고? 하고 놀라버린 종목 중 하나이다. 로체시스템즈가 뭐랄까 일본계 기업이라 일본계 기업의 먹튀를 몇 번 봐서인지(상장 회사가 아니었을지라도) 마음이 가는 기업은 아니었는데, 심경의 변화랄까 뭐랄까 난 항상 이런 마음이 가야 한다. 마음으로 주식하면 안되는데 말이다. 여튼 이렇게 저렇게 계속 두고 보고 있는데 리포트가 나왔다. 사실, 로체시스템즈도 리포트가 자주 나오는 기업은 아닌데, 어찌하나, 리포트가 나온 이상 그냥 지나칠 수가 없다. 감사한 마음으로 리포트를 봐야 한다. 로체시스템즈 리포트, 신한투자증권(2022.11.03) 목표주가를 내세우거나 하지는 않았으나, 어디 한 번 자네들도 봐봐 이런 느..

이녹스첨단소재 - 현혹되지 말아야한다. [내부링크]

이녹스첨단소재는 그야말로 최고 관심 종목 중 하나이다. 그래서 디스플레이 종목을 집중적으로 보는 이유이기도 하다. 공매도니 뭐니 항상 주변이 시끄러워서일까, 그냥 마음이 쓰이는 녀석이다. 언제나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한 전망을 나쁘게 본 적이 없다. 이번 리포트도 마찬가지로 희망을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하지만, 속지 말아야 한다. 이녹스첨단소재는 만만한 종목이 아니다. 이미 속았다면 이미 계좌에 있다면 잊어버려야 할 것이다. 그래도 리포트는 챙겨보자. 먼저, 하나증권 리포트(2022.11.3)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3,000원(하향) 무엇보다 올해 3분기 실적에서 많이 까먹은게 커 보이는데, 가뜩이나 어려운 주가에 더 어려움만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수 의견을 유지하는 이유는 바로 내년,,내년..

영어회화 복습 3일 [내부링크]

That look so good / That look so amazing / This all looks amazing 정말 맛있어 보인다 Eat / Let's eat Do you want some more? 더 먹을래? I'm good 괜찮습니다 Make yourselves at home. 편하게 있어 Would you like to join us? Come and join me Have a good one 좋은 시간/하루/자리 되세요 I gotta go finsish up homework 숙제 하러 가야한다 I gotta go to bed now 자러 갈거야 Thanks me walking me home 집에 바래다 줘서 고마워 What's up / Not much / Nothing much. Bett..

영어회화 복습 2일 [내부링크]

오늘의 복습 what's up 안녕 not much 별 일 없어 not much, ~ 대화 시작 what's up with you 너 무슨일이야 what's up with your car? what's up with this food? 이 음식 왜 이래? what's up with this restaurant? It'll be okay hang out 시간을 보내다, 놀다 Let's hang out Let's hang out tomorrow Let's hang out next week another time, though 다음에 wanna hang out? wanna hang out tomorrow? come over? 너도 올래? wanna come over? 우리집에 놀러올래? wanna come o..

영어회화 복습 1일 [내부링크]

오늘부터 복습 겸 영어공부한 것을 기록해보려 한다. Hi, nice to meet you. I'm Jeremy I'm from Korea What do you do for fun? I'm a teacher. What do you do on the weekend? I like running. I love going to the movies. What is it that you two do for a living? = 두 분 하시는 일이? Do you have facebook? What's your facebook? What's your phone number? Do you want my number? She's a good cook = 그녀는 요리 잘한다 Books put me to sleep = 책 읽으..

[정보수집] fierce [내부링크]

오늘은 fierce 도구를 잠깐 살펴보려 한다. fierce 도구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은 github에 자료가 있다. GitHub - mschwager/fierce: A DNS reconnaissance tool for locating non-contiguous IP space. A DNS reconnaissance tool for locating non-contiguous IP space. - GitHub - mschwager/fierce: A DNS reconnaissance tool for locating non-contiguous IP space. github.com 여차저차해서 fierce는 기존 DNS 도구들에서 사용하는 도메인 이름 검색, 정보수집 하려는 대상에 대한 IP주소와 호스트를 찾..

[정보수집] dnsrecon [내부링크]

dnsrecon 역시 dns 정보수집 도구이다. 기능은 다른 dns 정보수집 도구와 비슷비슷 한데, 다만 다른 도구들과 차별화 되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그 내용에 대해 역시 칼리리눅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 링크(https://www.kali.org/tools/dnsrecon/) dnsrecon | Kali Linux Tools Video dnsrecon Usage Example Scan a domain (-d example.com), use a dictionary to brute force hostnames (-D /usr/share/wordlists/dnsmap.txt), do a standard scan (-t std), and save the output to a file (–xml ..

[정보수집] dnsmap [내부링크]

오늘은 dnsmap 도구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한다. dnsmap 도구는 사전 파일(dictionary) 사용하여 하위 도메인 존재 여부를 확인한다. 하위 도메인이 있는지 빠른 속도로 확인 할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man dnsmap 이렇게 입력하여 dnsmap 도구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man dnsmap 아니면 칼리리눅스 웹사이트에서, dnsmap 안내페이지 https://www.kali.org/tools/dnsmap/#dnsmap-1 dnsmap | Kali Linux Tools dnsmap Usage Example Scan example.com using a wordlist (-w /usr/share/wordlists/dnsmap.txt): root@kali:~# dnsmap ex..

[정보수집] atk6-dnsdict6 [내부링크]

칼리리눅스에는 정보수집을 위한 많은 도구들이 있다고 한다. atk6-dnsrict6 또한 그러한 도구들 중 하나이며, 이 도구의 쓰임은 dns 레코드의 ipv6 정보를 수집하는데 사용된다. 조금 더 설명을 붙이자면, 이름에서 잠시 짐작할 수 있듯, 이 도구는 자체적으로 사전파일(dictionary)을 갖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ipv6 정보를 수집한다고 말할 수 있겠다. atk6-dnsdict6의 간략한 정보이다. 이 도구는 guncitizen.org의 dnsmap에 기반하여 만들어진 도구이다. atk6-dnsdict6 사용 방법 또한 이 도구는 칼리리눅스에서 thc-ipv6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링크 : https://www.kali.org/tools/thc-ipv6/#atk6-..

[번외] 부팅USB 포맷하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는 칼리리눅스 부팅USB를 만들었다. 이미 노트북에 칼리리눅스를 설치하였고, 칼리에 문제가 없어 보였다. USB를 다시 돌려놔야 한다. 부팅USB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저장 장치로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윈도우에서 몇 가지 명령어만 입력해주면 되는 것이라 어려운 일은 아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 키를 입력하면, 실행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cmd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자 실행 - cmd 입력 그러면 까만색 창이 발생한다. 여기서부터 명령어를 잘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먼저, diskpart 라고 입력한다. diskpart 그러면, diskpart 실행을 하겠냐라는 알람이 발생하고, 실행을 누르면 cmd 창이 조금 다른 화면으로 변경된다. 잘 보면, system32\diskpa..

칼리리눅스 - 부팅USB 만들기 [내부링크]

이건 그냥 서론. 집에 오래된 노트북이 하나 있길래 뭘 할까 싶었다. 게임은 잘 하지도 않고, 아직 쓸만한 노트북인데 계속 무엇을 할지 고민하다가, 간만에 공부(?)를 해보자하는 마음으로 칼리리눅스를 설치하자 마음 먹었다. 윈도우에서 VM을 이용하여 리눅스를 운영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겠으나, 뭐 어차피 잘 안쓰는 기계이니, 이렇게라도 쓰임새를 하면 다행이겠다 싶은 마음도 있다. 그래서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하여 칼리리눅스 설치부터 시작해보기로 한다. 1. 설치에 앞서 칼리리눅스 설치 CD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부팅USB를 하나 만들어야 한다. 우선 USB 하나 준비하자. 글 작성하는 오늘 기준(2022.10.24) 으로 내가 설치하려는 칼리리눅스의 크기가 2.9GB로 나온다. 칼리리눅스 홈페이지(htt..

CJ ENM - 드라마는 재미난데.. [내부링크]

티빙과 시즌의 합병 승인 뉴스가 나왔다. https://www.ytn.co.kr/_ln/0102_202210311133274818 공정위, 티빙-시즌 합병 승인..."가격 우려 없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사업자인 '티빙'과 '시즌... www.ytn.co.kr 그럼 OTT 점유율이 어떻게 되느냐.. 웨이브 보다 조금 더 아주아주 근소하게 점유율에서 앞서게 된다. 실제 시즌에서 티빙으로 넘어가는 작업이 진행 중이라니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328 KT 시즌, 티빙 이전 작업 시작…내년 1월 서비스 종료 - 월요신문 [월요신문=곽민구 기자]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과 KT 시즌의 공식 합병이 한 달 앞으로..

넷마블 - 겨우 이 정도? [내부링크]

한 때 넷마블의 매력과 성장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믿었었다. 어리석었던 지난 날이었다. 한 치 앞 밖에 보지 못했던 얄팍한 내 수준이 탄로났던 종목이기도 하다. 상당히 오랜만에 넷마블 리포트가 보였다. 생각보다 조용한 내용이고 타격이 없어 겨우 이 정도라는 말을 쓴다. 넷마블 게임이 지금 매력이 있나? 암호화폐랑 엮여서 성과가 있나? 메타버스가 요새 죽은 테마라지만 지속하는 사업 내용이 있나? 무엇보다 게임 인기가... 이제 리포트를 보겠다. DB금융투자(2022.10.25) 투자의견 홀드(하향), 목표주가 45,000원 단순하다. 비용만 증가한다. 그러니 흥행작이 나와서 돈 벌어야한다. 저 위에서 투자하신 분들의 마음을 헤아릴 길이 없다. 악마도 울고 갈 주가다.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우진 - 경쟁력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함 [내부링크]

원전 관련 종목은 참으로 많다. 개중에는 특히나 중소형 종목들이 많은데, 딱히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나, 내가 관심있는 종목은 바로 우진이다. 뭔가 특별하지 않으면서도 특별해 보이는.. 살짝은 지루한 종목인 우진에 대해 리포트를 공유한다. 유안타증권 리포트(2022.10.28) 투자의견과 목표가를 제시해주지는 않았다. 다만, 원전에 대한 현 정부의 정책적 측면에서 우진을 언급해주는 듯 하다. 원전 계측기는 우진의 주요 사업 부문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이 반도체 온도센서인데, 잠깐 샛길로 새자면, 이것은 나도 어디서 이러저래해서 들은 것이지만, 뭐 어느 기계나 장비나 마찬가지이듯 온도 센서나 계측기나 수명이 있다고 한다. 수명이 다 되어 고장이 나든 아니면 고장이 나지는 않아도 그 사용년한이 도래하면, 자..

한솔제지 - 훌륭한 실적 [내부링크]

한창 원자재 상승과 더불어 펄프 가격도 껑충뛰고 그랬었는데, 여하튼 이런 저런 인플레이션 이유로 한솔제지 주가도 함께 우상향 했었다는 그런 일이 있었다. 역시나 어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한솔제지의 주가도 그 세가 많이 꺽였으나, 좋은 실적을 가지고 가는 한솔제지의 리포트는 가볍게라도 보고 갈 만하다. 흥국증권 리포트(2022.10.28)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1,000원 한솔제지의 주가가 13,700원임에, 목표주가까지는 현 시점에서 단순 가격 측면에서는 메리트가 있어 보인다. - 원자재값 상승분 판매단가 반영 매출액이 증가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 다만, 자회사들의 실적 반영이 되지 않았고, 자회사들의 영업 이익이 앞으로 어떻게 보여질지가 또 하나의 변수가 될 것이다. - ..

삼성전자 모음 [내부링크]

어제 삼성전자 컨퍼런스콜에 이어 주요 증권사들의 삼성전자 리포트 몇 개를 보려고 한다. 2차전지, 방산, 원전 등이 요즘 주목을 끌고 있지만, 반도체의 날은 다시금 올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언제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설령, 매수자 혹은 종목 보유자가 아니더라도 말이다. 먼저, KB증권 리포트(2022.10.27)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75,000원 NAND, OLED 부문에서 차별화된 수익성 창출 가능. 하나증권 리포트(2022.10.28) 메모리 반도체는 부진했으나 다른 부문에서 희망. 또한 4분기에는 메모리 반도체 출하량 증가??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78,000원 디스플레이와 모바일 부문의 매출액 예상치는 전년 보다 좋아진다고 보인다. 다만, 디스..

[공유] 삼성전자 22년 3분기 컨퍼런스콜 [내부링크]

삼성전자 관련 기사가 나왔다. https://han.gl/ebETf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승진… 이사회 “위기 속 강력한 리더십 필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승진 이사회 위기 속 강력한 리더십 필요 별도 취임식없이 오늘 회장으로 취임 www.chosun.com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 올해 3분기 컨퍼런스콜 내용도 같이 나왔으니, 훑어라도 보지 않을 수가 없다. 왜냐면 예쁘게 정리가 된 자료가 이미 눈 앞에 있기 때문이다. 출처 : 미래에셋증권 김영권(https://t.me/gateoxide) 5 포인트 요약 1. (공급) 4Q22 당사 DRAM/NAND 공급량 시장 상회 2. (Capex) 4Q22 메모리 Capex QoQ 증가(추정) 3. (DRAM 전략) IDC, DDR5 등 중장기 수요 견조하..

SGC에너지 - 반가운 리포트 [내부링크]

하나증권 리포트(2022.10.26) SMP 상한제 뉴스 이후로 많이 속상한 종목이기도 하다. https://han.gl/RePhi 산업부, 한국전력 역대급 적자에 전력 구매가격 상한제 도입 고시 개정안 행정예고…지난달 전력도매가격 SMP 사상 최고 한전 부담 완화 조치…물가 상승 압박에 전기요금 인상은 '부담'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전력공사가 발전사에서 전력을 n.news.naver.com 거침없어 보였던 주가는 이런 저런 이유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서도 이런 리포트를 만날 수 있음에 큰 다행스러움을 느낀다. 하나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는 60,000원을 제시하였다. 결국은 SMP 상한제. 이 내용에 따라 주가 향방을 다시 짐작해야 할 것이다. 다시 한 번 큰 변곡이 있을..

[공유] LG디스플레이 3Q22 컨콜 요약 by 미래에셋 김철중 [내부링크]

텔레그램에서 디스플레이 내용을 공유함. [미래에셋 김철중] LG디스플레이 3Q22 컨콜 요약 t.me/cjdbj → 김철중님 텔레그램 3Q22 리뷰 매출액 6.7조원 (+20.8% QoQ, -6.3% YoY) 영업이익 -7,593억원 (QoQ 적자지속, YoY 적자전환) - 중국 생산지 봉쇄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상승하였으나 패널 가격 하락 지속 - 대형 OLED 판매 부진 이외에도 모바일 신모델 출시 지연으로 영업손실 기록 - 세트 판매 위축 및 패널수요 예상보다 현저히 감소 - OLED 최대 판매지역인 유럽에서 소비심리 급격히 위축으로 인해 세트 판매량 역성장 및 패널 수요 감소하면서 당초 목표치 하회 - 출하면적: OLED TV 및 모니터 출하 감소 영향으로 7.68M m2 (2분기 7.7M m2)..

디스플레이 [내부링크]

디스플레이 관련 종목을 보유 중이라,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리포트를 볼 수 밖에 없다. 계좌는 난장판이지만 마음은 평안해진다. 하나증권 디스플레이 리포트(2022.10.25) 하나증권의 최선호주는 덕산네오룩스 OLED + 폴더블 키워드가 모두 부합하는 덕산네오룩스 좋은 종목이다. 내가 계속 보고자 하는 부분은 AR, VR 마이크로 LED가 언급될 때 마다 주목해봐야겠다. 끝!

화신 - 스트롱 바이?? [내부링크]

다올투자증권 리포트 (2022.10.21) 다른 자동차 부품주보다 이 종목에 마음이 가는 것은 그냥 시총이 낮아서일까? 언제 가는 제 때 매수하지 못하고 속상했던 적이 있기도 했다. 뭐 여튼, 이번 리포트에서 투자의견을 Strong Buy를 내고 있다. 요즘 시국에 스트롱바이는 낯설기도 하지만, 어쩌면 이 시국이니 더욱 가능한 것은 아닐까도 생각해 본다. 물론, 실적도 좋고 말이다. 올해 역대급 영업이익이 예상되지만 3분기 영업이익은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현재 가격이 8,740원임을 고려할 때, 목표주가 14,000원은 혹할 만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디스플레이 종합 리포트 [내부링크]

꼭 보고 가자! 흥국증권 리포트 (2022.10.18) 종목 TP LG디스플레이 17,000 덕산네오룩스 52,000 이녹스첨단소재 45,000 PI첨단소재 45,000 피엔에이치테크 NR LG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이녹스첨단소재 PI첨단소재 피엔에이치테크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한미글로벌 - 네옴시티+데이터센터 [내부링크]

한미글로벌 리포트 : 케이프 투자증권 (2022.10.20) 현재가 : 30,150원(2022.10.21 기준)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푸드나무] 닭을 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이미 뉴스로 많이 노출이 된 종목, 푸드나무를 잠깐 보려고 합니다. 종목의 매수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푸드나무에 대해, 유안타증권의 11월 25일 리포트를 참고 하겠습니다. 개미 민또가 푸드나무에게서 집중하고자 하는 부분은 딱 두 가지입니다. 중국 그리고 신규 플랫폼. 푸드나무의 랭킹닭컴은 이미 국내에서는 확고한 위치를 하고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리포트에서 언급한 중국 시장은 확실히 매력적인 곳이죠. 획실히 21년 영업이익률은 좋지 않아보이니, 중국의 매출은 큰 힘이 될 수 있겠습니다. 푸드나무의 회원 수 증가는 올해까지 증가하는 모습이 좋습니다만, 언젠가는 정체가 될 것이고, 따라서 인구 수 만으로도 큰 힘이 될 수 있는 중국 시장..

[롯데하이마트] 이거 너무한거 아니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개인적으로 엄청 물려있는 종목 롯데하이마트를 잠깐 보려 합니다. 세상에나, 매수한 종목에 그다지 신경쓰지 않습니다만, 아니 얘는 어마어마한 놈이네요. 매일매일이 신저가였습니다 하하 저랑 롯데는 잘 안맞나 봅니다. 우선 리포트를 먼저 보겠습니다. 11월 24일, 한화투자증권 리포트입니다. 네, 리포트 내용마저 좋지 않습니다. 우선 4분기 실적부터 좋지 않고, 목표주가 역시 낮춘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어마어마하게 돈을 못버냐, 또 그렇지도 않습니다. 전 보다는 못한 것으로 보이는데, 아주 치명적으로 못했다 이건 아닙니다. PBR 0.3배이면 정상인가요?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 원래 이런거죠? 아주 형편없는 주가를 보입니다. 그럼에도 개미 민또가 작은 희망을 갖는 것은,..

[컴투스] 조금 힘들어 보이긴 하지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개미 민또가 사랑하는 종목 컴투스, 최근 소식은 어떤 것이 있나 기사를 올려봅니다. 먼저, 반갑지 않은 소식입니다. https://bit.ly/3oh7CjY [속보7] 컴투스 코인·NFT, 코인원 상장도 난항 예상 | 블록미디어 코인원 2대 주주 컴투스 그룹이 추진 중인 코인, 게임 관련 NFT를 코인원에서 거래할 수 있을 지 법률적 검토 필요. 난항 예상. 속보 게재 후 상세 내용을 기사 하단에 추가하였습니다. 금융위원회 www.blockmedia.co.kr 그러나, 최근 메타버스로 신사업 확장 소식이 있었던 만큼, https://bit.ly/32Wwa9S 컴투스로 통하는 메타버스 ‘컴투버스’가 온다 - 매일일보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게임빌-컴투스가 전사적인..

[에이스토리] 오히려 좋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 입니다. OTT 관련 종목이 조금 잠잠한 시기입니다. 오징어게임으로 시작한 관련 종목들의 무서운 상승이 한 동안 대단했었지요. 그렇다고 그 힘들이 사그러졌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곧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니 컨텐츠 제작 업체들은 더 많은 기회를 엿볼 수 있을 테니까요. 이미 NEW 같은 종목은 좋은 주가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구요. 오늘 언급하는 '에이스토리'는 개미 민또가 이미 말한 적이 있습니다. 드라마 지리산 방영 전 아쉬운 수익을 보고 후회를 했지요. 요즘 주가를 보니 또 이만큼이나 내려와 있군요. 아직 괜찮은 걸까를 생각해보며 에이스토리를 이야기 합니다. 종목의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 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에이스토리는 요즘 말 많..

[코웨이] 지금은 맑은 하늘, 겨울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화창한 토요일입니다, 오늘은 평일 보다 따뜻하기까지 하군요. 외출, 나들이, 캠핑 등등 밖으로 나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공기가 깨끗하고 하늘이 맑으니 마스크를 쓰고 있음에도 상쾌한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날이 좋은데 미세먼지라는 단어를 꺼내는 것은 저의 과한 망상일까요? 곧 중국의 더러운 공기가 이 나라를 뒤덮을 것이라는 생각은 저의 지나친 상상일까요? 여름보다 겨울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미세먼지를 생각하면 무더운 여름을 다시 떠올릴 수 밖에 없는 개미 민또입니다. 적어도 공기는 맑으니까요, 미세먼지 관련 수 많은 종목 중 개미 민또는 '코웨이'를 꺼내봅니다. 언급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뉴스 중에 중국 전력난이..

[휴온스] 이제 올라가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우연히 보게 된 기사 덕에 힌트를 얻어서 글을 써 봅니다. https://bit.ly/3B1PnlZ

[네오위즈] 한 번 더 힘을 내, 이만큼 왔잖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최근 계속하여 게임 종목이 눈에 들어 옵니다. 다 위메이드 때문이에요 라고 변명하고 싶습니다. 제가 언급한 게임 관련 종목이 벌써 넵튠,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3개네요. 이왕 이렇게 된 거 4부작으로 오늘 하나 더 글 써보려 합니다. 종목은 '네오위즈'입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점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모든 내용은 개미 민또의 뇌피셜입니다. 게임 종목을 이것저것 보다가 얘는 왜 이렇게 됐나 싶은 종목이 보입니다. 괜찮은 것 같은데 어째 이럴까 의구심이 생겨 납니다. 근 1년을 박스권에 있다가 올해 8월 네오위즈 어땠습니까? 얘가 이제 가려는구나, 멀리 가려는구나 싶었습니다. https://bit.ly/3BZtl4D 네오위..

[젬백스] 애증의 종목 젬백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어떤 글을 올릴까 고민하다, 저에게 아주 큰 상처를 주었던 아직까지 잊지 못하는 애증의 종목 "젬백스"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푸념을 하고 싶네요, 대체 얘는 왜 이러는 것인지.. 근래 들어 가장 큰 손실을 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지금도 괜히 팔았나 갖고 있을 걸 그랬나 싶습니다. 바로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오늘 종가는 19.200원입니다. 제가 젬백스를 매수했던 것은 24,000원대 였는데요, 매수하게 된 계기는 다 아시다시피 바로,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34768 치매 신약 ‘아두카누맙’ 7일 허가 판가름…14조시장 열리나 -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미국 바이오..

[무림페이퍼, 무림SP, 무림P&P] 종이 빨대로 커피를 마시다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요즘 커피 전문점을 방문해서 커피를 마시게 되면, 빨대를 주지 않거나 기존 플라스틱 빨대 대신 종이 빨대로 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미 민또는 언제나 단순하므로, 주변 아이디어로 종목을 생각해보기로 했기에, 종이 빨대와 관련돤 종목을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종이 빨대 이슈가 사회적으로 대두된 것은 사실 오래 전이죠. 대형 커피 전문점은 이미 종이 빨대 보급이 안정화 되었구요. 자원재활용법인가 여기에서는 아직 플라스틱 빨대를 법적 제재 대상으로 넣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곧 종이 빨대의 의무화로 바뀌지 않을까요? 늦었지만, 이제라도 개미 민또는 관련 종목을 올려봅니다. 종이 빨대 말고도 친환경 부분으로 주목할 만한 내용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되는..

[네오위즈] 길게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개미 민또가 좋아하는 종목, 네오위즈의 근래 소식을 보려합니다. 네오위즈도 P2E다 뭐다 해서 주가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가 막힌 상승률은 아니지만, 그래도 현재 괜찮죠? 실제로는 네오위즈홀딩스가 주가 모습은 더 좋기도 했기에 조금 아쉽습니다. 11월 29일 신한금융투자 리포트입니다. 마법의 단어 P2E와 NFT가 보입니다. 기대주라고 하네요. 기간은 2022년이네요, 얼마 안남았습니다. 1년이야 뭐 금방이자나요? 이미 위 리포트에서 제시한 목표주가는 다녀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오위즈는 이제 막 시작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작금의 게임 시장은 P2E, NFT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비록, 네오위즈의 신작에서 NFT를 제외하지만, https://bit.l..

[한국토지신탁] 나도 NF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위드코로나로 전환된지 얼마나 되었다고, 오미크론인지 뭐시깽인지 때문에 전세계가 난리입니다. 어지간한 종목은 죄다 마이너스이고, 하락에 하락을 거듭하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이 정신없는 세상 속에서도 살아남는 종목들은 분명 있습니다. P2E 혹은 블록체인과 연결되는 종목들이 대표적입니다. 시장도 어려우니 간단하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한국토지신탁'입니다. 언급하는 종목의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이미 기사로 여러 번 소식을 접했으리라 생각합니다. https://bit.ly/3DdaZNm 후오비·한국토지신탁, 가상자산 커스터디 손잡아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가상자산 수탁(커스터디) 사업을 위..

[세코닉스] 불안한 감은 있으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도 역시, 요즘 시장에서 주목하는 종목은 아니지만 왠지 눈길이 가는 그런 종목을 이야기합니다. 차트나 주가나 모두 형편 없습니다. 그런데 자꾸 신경 쓰이는 것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자동차 자율주행 관련주로 알려진 '세코닉스'입니다. 혹자는 개잡주라고 말하면서 쳐다보지도 않을 것 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런 저런 문제로 한 동안 거래 정지 기간도 있었지요. 주가는 폭삭 주저 앉아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미 민또는 소외당하는 이 종목이 가엾습니다. 저라도 조금 이야기를 꺼내줘야겠습니다. 언급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세코닉스의 역사는 짧은 편이 아닙니다. 1988년 시작한 이 회사는 벌써 30년이 넘도록 지..

[교촌에프앤비] 치킨없인 못 살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만에 글 올리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메타버스와 P2E 관련 게임 종목 그리고 종종 원전 관련 종목들이 계속 조명받는 요즘 시장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좋은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들도 있습니다. 제가 집중하는 영역이 한계가 있어 언급함에 모자람이 있을 뿐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좋아하는 종목들을 조금 제쳐두고 시선을 잠깐 다른 곳으로 돌려 보고자 합니다. 오늘 꺼내는 종목은 '교촌에프앤비'입니다. 닭 요리가 세상에 무궁무진할 뿐더러 더군다나, 치킨을 사랑하지 않는 자는 세상에 없습니다. 저 또한 치킨을 엄청 좋아하구요. 좋아하는 제품에 대한 종목을 언급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만..개미 민또는 이 회사 제품을 자주 시켜먹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타 브랜드 제품을 좋아하는데, 같은 치킨의..

[오리온] 통수에 통수를 더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시장의 성격이 아주 뚜렷하게 나오는 날이었습니다. 게임이면서 NFT가 걸려 있는 종목, 혹은 그냥 NFT 사업 이야기만 나오면 종목이 꿈틀거렸습니다. 관련 종목을 보유 중이시라면 신나셨겠지만, 이 외의 종목들은 재미가 없었을 거에요. 개미 민또가 오늘 이야기하는 이 종목도 상당히 재미없는 종목입니다. 지난 달 이미 언급했던 종목이기도 한 '오리온'입니다. [오리온] 과자를 먹다 생각이 났다 [오리온] 과자를 먹다 생각이 났다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전 오징어땅콩 과자를 참 좋아합니다. 가볍게 간식으로 먹기 좋고, 맥주 안주로 다른 것을 고를 필요 없이 이 과자 한 봉지면 맥주 한 캔도 금방이니까 realgaemi.tistory.com 글을 올리는..

[드림어스컴퍼니] 잠재력은 있는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간만에 글을 올리게 됩니다. 꾸준하게 글을 올려야 하는데 일은 해야하고, 시장은 별로고, 종목들은 자꾸 가격이 빠지고 있으니, 나만 이런가 싶어서 힘이 나지 않아 며칠 이런저런 종목한 훑어 보았습니다. 그나저나, 시장이 왜 이렇게 안좋은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참으로 속상하네요. 이러니 다들 코인판으로 떠나는가 싶습니다. 그래도 개미 민또는 주식에 남아 있으며, 오늘 이야기할 종목은 '드림어스컴퍼니'입니다. 플로라는 음악 플랫폼을 들어보셨을테지요? 지니뮤직이나 멜론 같은 음악 관련 서비스를 공급하는 그 플로의 주체입니다. 어쩌면 생소할 지도 모르는 이 회사, 사실 현재 주가는 별로입니다. 그럼에도 개미 민또는 굳이 이야기를 합니다. 언급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넷마블] 잘 하고 있는데, 더 잘 할 수 있잖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근래 들어 또 시장이 이상합니다. 영 시원한 모습이 보이지가 않지요, 코로나 확진자 수가 늘어나기도 하고, 대선 관련 정치 테마주들만 돋보이기도 하고, 요소수 사태에.. 이래저래 복잡합니다. 저도 특별한 아이디어가 없는 상황이지만, 대세는 따라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며 '넷마블'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최근의 위메이드나 컴투스와 같이 돋보였던 종목은 아니고, 그렇다고 그냥 지나칠 수는 없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 뉴스에 비해 그렇게 움직임도 크지 않았으니, 어쩌면 넷마블이 위메이드를 놓쳤던 저로서는 또 하나의 기회일 수 있다고 봅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최근 넷마블 관련해서 괜찮은 기사를 접할 수 있었..

[세경하이테크] 아직 때가 아닌거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괜찮다고 생각하는 종목이 제대로 힘을 주지 못하면, 역시 아직 제가 갈 길이 멀구나 느낍니다. 10월 1일에 '세경하이테크'에 대하여 글 올린 적이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 이름이 예뻐서 보게 된다! [세경하이테크] 이름이 예뻐서 보게 된다! 안녕하세요, 주변의 아이디어로 종목 상승을 예측해보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스마트폰을 매일 사용하면서 관련 주식을 언급하지 않았던 것은 왜일까요, 관련 종목 중 개인적으로 이름 realgaemi.tistory.com 글을 올린지 딱 한 달이 되는 시점인데요, 당시와 비교해봐도 지금 주가는 뭐 거의 비슷한 정도이죠. 오히려 더 하락한 상태입니다. 얘는 희망이 없는 것인가. 한 달 동안 특징적인 내용은 없었는지 보려 합..

[지누스] 들어는 봤나 지누스 매트릭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토요일 보다 일요일인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아침 저녁은 선선해도 낮에는 약간 더울 정도로 날이 맑고, 그래서인지 밖에 사람도 많았습니다. 개미 민또도 간만에 사람 북적거리는 식당에서 맛난 것도 먹으며 오늘을 즐겼습니다. 위드코로나가 코 앞 입니다. 방심하지 말고 개인 방역도 잘해야 하겠습니다. 오늘 일요일 밤이 다가기 전에 이 종목을 꺼내고 마무리해야 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언급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혹시, '지누스'라는 회사를 들어보셨나요? 사실 개미 민또는 이 회사를 들어 본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SK네트웍스의 지누스 인수 관련 기사를 접하고부터 알았으니, 본 회사를 관심 가진지 열..

[GS건설] 집만 짓지는 않을 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장이 좀 빠졌습니다, 그렇죠? 오르면 떨어지는 날도 있다는 것을 알지만, 알면서도 속상하지요. 속상한 마음은 묻어두고 개미 민또가 얘기하려는 종목을 한 번 봐주세요. 'GS건설'입니다. 요즘은 또 시장이 게임이나 메타버스에 빠지면서 건설주 힘이 약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GS건설은 특이점이 보여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GS건설이야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나라 대표 건설 기업이지요. 여느 다른 건설사와 마찬가지로 뭐 짓는다 공사한다 하면 GS건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이야기할 부분은 대선과 관련된 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GS건설만이 아닌 다른 건설 기업과도 공통된 부분이니..

[엠게임] 넌 분명 게임 회사인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컴투스, 네오위즈 등 요즘 어떤가요? 보유 중이신 분들은 분명 흐뭇하게 미소를 지으실 텐데요, 위메이드로 시작한 게임 관련주들이 간만에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오늘 또 게임 회사를 언급하게 되지만, 이번에는 게임을 포함하여 또 다른 부분을 함께 보고자 합니다. '엠게임'은 요즘 시장에서 다른 게임 종목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것에 비해, 요 녀석은 신통치 못합니다. 엠게임은 매력이 없는 것인가.. 이 녀석만의 매력을 찾아 봐야 겠습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엠게임은 회사명 그대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가장 유명한 게임은 열혈강호가 바로 떠오르죠. 최근에는 신작 게임도 출시 ..

[팜스토리] 난 돼지고기인 줄로만 알았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개미 민또 주변인들이 보유 중인 종목 '팜스토리'를 이야기합니다. 개미 민또의 단톡방을 보면 본 종목 보유 중이신 분들이 제법 있는 듯 합니다. 단톡방 대장님이 언급 해서인지 더 그런듯 하네요, 이 대장님이 고수님이시거든요. 언급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점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정말 저는 돼지고기 밖에 생각나지 않은 종목이 바로 팜스토리입니다. 그만큼 관심이 없었다는 반증이겠죠? 또 반성을 해야 합니다. 돼지? 돼지밥, 사료 비료 얘기가 나올 때도 팜스토리였죠. https://bit.ly/3vDELZm

[컴투스] 이걸 써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할 때는 그냥 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먼저 말씀 드립니다만 오늘 말할 종목은 '컴투스'입니다. 최근 계속해서 게임 종목을 올리고 있는데요, 너무 종목이 치우친 느낌이 있기도 하고 컴투스는 또 많이 올라와주기도 해서, 약간 부담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어찌보면 요즘 대세가 NFT 관련 종목이니, 이 또한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네요. 언급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컴투스하면 개미 민또는 야구 게임과 서머너즈 워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한 때는 재미있게 게임을 하기도 했구요. 제가 게임 종목을 좋아하는 이유는 요새 NFT도 있습니다만, 그 전에, 게임 시장에서 커주면 그냥 돈이 벌리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궤도만 올라주면 나머지는 관리의 ..

[에이치엘비생명과학/유일에너테크] 아직은 미지근한 물이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늦은 밤입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개미 민또가 참여하고 있는 카톡방에서 언급되는 종목을 잠깐 말할까 합니다. 먼저 언급할 종목은 개미 민또가 반성의 글로 포스팅을 하였던 '에이치엘비생명과학'입니다.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너무 소심했던 개미 민또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너무 소심했던 개미 민또 안녕하세요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조급한 마음으로 큰 수익을 놓친 종목에 대하여 글을 적어 봅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근래 들어 realgaemi.tistory.com 에이치엘비생명과학으로 큰 수익을 내지 못했던 개미 민또의 반성문을 쓰기도 했었는데요, 오늘 다시 언..

[현대글로비스] 좋은 것은 다 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글 한 번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까먹고 그랬었는데, 이제 글 올리게 되는 종목 '현대글로비스'입니다. 급등하는 종목을 알면 함께 공유하겠는데 개미 민또는 왕초보라 이렇게 대형주나 안전(?)한 종목을 언급하게 됩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글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리면서, 현대글로비스를 말해보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모르시는 분이 없죠, 현대글로비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업은 무엇인가요? 여러 사업이 진행 중이지만, 개미 민또는 해운업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그런데, 오늘 현대글로비스를 꺼내는 것은 기존 사업 때문만이 아닙니다. 현대글로비스를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미래 먹거리에 대한 사업 부문입니다. https://bit.ly/3n..

[펄어비스] 도깨비를 보고 가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평화로운 주말입니다. 개미 민또는 개인적인 공부가 필요해서 카페에 앉아 있는데요, 저 말고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오늘 날씨가 10월인데 겨울 날씨를 보이고 있어서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말이죠. 역시 우리나라는 공부의 민족입니다. 공부하다가 잠시 딴청 피울 겸, 어떤 글을 올릴까 고민하다가, 어제 메타버스 ETF에 대하여 간략하게 글을 올린 것이 생각나서, 이참에 개미 민또가 주목하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 하나 올려 볼까 합니다. 메타버스 ETF 내용은 아래 글에서 참고 부탁 드립니다. [메타버스 ETF] 메타버스,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 [메타버스 ETF] 메타버스,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메타버스 ETF] 메타버스,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메타버스 뉴스가 나올 때마다 관련 종목이 왔다갔다 시선이 집중 됩니다. 어제만해도 넵튠에서 메타버스 기업 인수 관련 기사가 나오니 잠시나마 급등하는 모습이 있었지요. 관련 ETF도 나오고 했으니, 어떤 것들이 있나 몇 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 투자 시 작은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어제 메타버스 ETF 출시에 대한 기사가 하나 있었습니다. 4가지 상품인데요, 메타버스 관련 투자를 어디에 하면 좋을까 고민하신다면 이 기사를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https://bit.ly/2YWPJNt 메타버스ETF 4종 첫선…투자 열풍 이어갈까 - 머니투데이 코로나 이후 메타버스 성장성↑…공모펀드에도 돈 몰려가상현실을 통해 소통, 경험 등을 하는 "메타..

[명신산업] 전기차가 많이 팔려야 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개미 민또 주변인이 소유하고 있는 종목 '명신산업'에 대하여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사실 제가 잘 아는 분은 아니지만 본 종목을 보유 중이시라길래 관심을 가져봅니다. 명신산업을 최근 증권 방송에서 소개하는 것을 몇 차례 보기도 했기에 조금 살펴보자 하는 마음으로 몇 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 권유를 하는 것이 아닌 점 미리 말씀 드립니다. 우선 주변인께서 보유하고 있는 명신산업 평균 매수가입니다. 30,015원이네요. 오늘 종가가 29,600원이니 매수가격이 나빠 보이지는 않습니다. 명신산업 회사에 대해서 먼저 봐야겠습니다. 사업 개요를 보니 사업 내용은 단순합니다. 차체 부품 제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강렬하게..

[한국알콜] 요즘 시장이 좋지 않아 속상한 마음에 소주를 마시는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조금 괜찮아지나 싶었으나 여지없이 하락장으로 초대하는 잔인한 시즌입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배부르다는 계절이나, 어째 우리는 점점 배가 고파지네요. 속상한 마음에 소주를 꺼내면서 저번에 글 올린 하이트진로가 생각 났습니다. 마침 주말에 마트에 가서 사온 이슬 소주네요. 말 나온 김에 하이트진로 가격을 보니..음 선방 중이군요! 여하튼, 계좌보며 미쳐버린 개미 민또는 이참에 '한국알콜'도 올려야겠다 생각 했습니다. 사실, 이 기업을 생각한 것은 며칠 전 부터 였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에 올라온 백스피릿이라는 콘텐츠를 접했던 것이 계기였는데,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보니, 한국알콜은 초보 개미 민또가 다루기에 괜찮은 기업이다 싶었습니다. 언급하는 본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수소관련주 4편] 효성중공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유로운 시간 보내고 있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연휴 마지막 날입니다. 벌써 출근이 두려워지는 개미 민또인데요, 이렇게 쉴 때 유독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것은 저 뿐만이 아닐테죠? 문득문득 생각 날 때마다 수소 관련 기업에 대해 글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한 종목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업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 권유를 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오늘 말씀 드리는 '효성중공업' 역시 다른 수소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과 마찬가지로, 팔방미인 기업입니다. 전통적인 건설 사업, 전력 관련 사업을 바탕으로, 풍력 관련 친환경 사업 및 수소 사업, 데이터센터 전력 부문 등으로 사업을 확장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https://me..

[CJ ENM] 유미의 세포들?? 이게 뭔가하고 보다가 낄낄거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비가 오는 차분한 일요일 오후입니다. 모두들 연휴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요즘 TV 드라마 중에 유미의 세포들이라는 드라마를 아시나요? 개미 민또도 드라마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로맨스코미디 장르는 즐겨하지 않습니다만, 와이프가 이 유미의 세포들이라는 드라마를 보길래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다보니 저도 낄낄거리며 보고 있더라구요. https://www.fnnews.com/news/202110070843532326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와 원작 웹툰 동시 인기 [파이낸셜뉴스]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이 기존 드라마의 틀을 깨는 참신한 시도로 화제를 모으면서 원작 웹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www.fnnews...

[호텔신라] 위드코로나 하면 여행이 먼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며칠 전에도 위드코로나 관련 글을 올렸습니다만, [파라다이스] 코로나19 치료제 출시 임박 [파라다이스] 코로나19 치료제 출시 임박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주변의 아이디어로 주식의 상승을 예측해봅니다. 연휴 동안 기대를 걸어도 좋을 만한 뉴스가 나왔지요, 바로 머크사의 코로나19 치료제 출시 관련 소식 realgaemi.tistory.com 파라다이스는 카지노 종목의 관점에서 보았던 내용이었고, 이번에는 호텔과 면세점 종목의 관점에서 보고자 '호텔신라'를 언급하고자 합니다. 호텔신라에 대해 더 글을 쓰기 전에, 호텔 관련 종목은 또 뭐가 있는지 생각나는대로 적어 보죠, - 호텔신라 - 롯데관광개발 - 파라다이스 - 아난티 - 용평리조트 - SK..

[하이트진로] 그래도 술은 마신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변의 아이디어로 종목의 상승을 예측해 보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도 단순하게 생각나는 종목에 대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종목은 '하이트진로'입니다. 이런 종목을 요새 '리오프닝' 종목으로 분류하더군요, 위드코로나에 맞춰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이기도 할뿐더러 사실 술 소비는 집에서나 밖에서나 계속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개미 민또도 소주 조금 마실 줄 압니다. 집에도 한 병씩은 사다 놓고 있구요. 하이트진로는 뭐.. 뻔한 종목이라 종목 설명은 많이 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맥주, 소주, 와인, 막걸리 등 막강한 주류 사업으로 시장을 잡고 있습니다. 소주의 비율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다른 회사 제품이 나오긴 했지만, '오징..

[에이스토리] 다시 놓친 수익 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곡소리가 날 정도로 시장이 좋지가 않습니다. 이런 시작 안에서도 유난히 눈에 띄는 종목들은 분명 존재하고 있는데요, 개미 민또가 큰 수익 놓친 '에이스토리'가 그중 하나일 것입니다. 오늘은 개미 민또 반성을 위해 글을 올립니다. 에이스토리는 최근 흐름과도 잘 맞아떨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몇 차례 언급했었던 바로 '오징어게임' 때문이지요. 세상에나 이렇게 인기가 많을 줄이야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감히 신드롬이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닐 듯 싶습니다. 아니 그런데 이런 좋은 종목을 또 성급하게 매도하고 말았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시죠 보라색 동그라미는 9월 15일입니다. 9월 15일 전까지 초록색 선 밑으로 내려오지 않고 있네요, 제가 에이스토리 매수를 결심한 날입..

[파라다이스] 코로나19 치료제 출시 임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주변의 아이디어로 주식의 상승을 예측해봅니다. 연휴 동안 기대를 걸어도 좋을 만한 뉴스가 나왔지요, 바로 머크사의 코로나19 치료제 출시 관련 소식입니다. 치료제 보급까지 원활하지 않을 터이나 분명한 것은, '위드 코로나'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항공주나 여행주는 이미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으니, 개미 민또는 소외되었다고 생각하는 종목을 얘기하려 합니다. 물론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점이 아닌 것을 참고해주세요. '파라다이스'를 '위드코로나'의 대표 종목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실망스러운 종목입니다. 제가 말하는 '실망'의 기준은 현재 주가입니다. 파라다이스 전에 '강원랜드'라는 거대한 종목이 떡하니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아..

[오리온] 과자를 먹다 생각이 났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전 오징어땅콩 과자를 참 좋아합니다. 가볍게 간식으로 먹기 좋고, 맥주 안주로 다른 것을 고를 필요 없이 이 과자 한 봉지면 맥주 한 캔도 금방이니까요. 주변 아이디어를 종목 상승을 예측해보기로 결심한 개미 민또는 오늘 '오리온'에 대해 적어 볼까 합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가 아닌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포카칩, 오징어땅콩, 콰삭칩 그리고 꼬북칩. 오리온의 주력 과자들이죠, 초코파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모두 제가 좋아하는 과자들입니다. 맛있고 무엇보다 중독성이 있습니다. 물론 제 개인 취향으로 저에게만 중독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과자들이니 이 과자를 판매하는 기업에 대해 말하는 것은 당연할 듯합니다. 먼저 오리온의 수급 ..

[수소관련주 3편]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평안한 주말을 즐기고 계신가요? 날씨가 좋아서인지 오늘 캠핑 가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모쪼록 코로나 유의하시면서 나들이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수소 관련 종목 몇 개 언급하려 합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 권장을 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 현대차 '삼성전자'만큼이나 국민 주식이라고 해도 될 것 같은데요, 아닌가요? 요새 주가가 많이 빠져서 화가 나실 수도 있겠습니다. 사실 현대차..뭐 설명이 필요하겠습니까? 적어도 대한민국에서는 차량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점령한 기업아니겠습니까? 제 블로그 다른 글에서도 몇 번 나오는 단어입니다. 독점. 전 독점이라는 단어를 좋아하구요. 그래서 수소 관련해서는 간단하게만 짚어보겠습..

[세경하이테크] 이름이 예뻐서 보게 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변의 아이디어로 종목 상승을 예측해보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스마트폰을 매일 사용하면서 관련 주식을 언급하지 않았던 것은 왜일까요, 관련 종목 중 개인적으로 이름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종목 '세경하이테크'를 소개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의미하지 않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세경하이테크의 주요 사업 내용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서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태블릿에 탑재되는 광학필름, 데코필름 등 필름 관련 부분 제조 및 판매 사업 진행 중입니다. 올해는 아직 배당이 없었습니다만, 회사가 배당도 진행했었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정보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유보율이 아주 좋습니다. 올해 예상 ROE도 10%를 넘는군요, ..

[수소관련주 2편] E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수소 관련 종목을 소개합니다. 수소 관련 종목은 계속해서 조금씩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력있는 산업이라는 것이겠죠.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종목의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글이 아닌 점 참고 바랍니다. 1. EG EG의 최근 주가 흐름이 좋네요. EG는 친환경 에너지 이슈에서도 좋은 흐름이 있었던 종목입니다. 오늘 EG의 수소 관련하여 말씀 드릴 내용은 '수소 저장 소재' 부분입니다. 반도체에서도 소부장 소부장 이런말을 많이 합니다. 수소에서도 소부장의 '소', 바로 소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EG의 사업 개요 부분 중 일부를 보겠습니다. 2015년부터 수소저장 소재 관련 국책 과제를 수행하면서 수소..

[넵튠/카카오게임즈] 날씨가 선선하니 곧 겨울이 오겠군. 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도 주변의 아이디어로 종목의 상승을 예측해보려 합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 권유가 아닌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글 올리는 내용은 게임 관련 종목입니다. 어떤 이슈들이 있었나 그냥 생각해보겠습니다. 조금 시간을 거슬러서 보면, 작년 카카오게임즈 상장으로 관심이 크게 있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 후 잠시 주춤거리다가 꽤나 좋은 평가를 받게 되는 모습이 있었죠. 시간이 지나서 올해는 크래프톤이라는 굵직한 기업이 상장하였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인지 흔히 말하는 따상 이런 모습은 없었습니다만, 아직 견고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눈에 띄었던 종목은 네오위즈가 지난달에 아주 훌륭한 모습이 있었고, 이에 반해 엔씨소프트는 현재 이래도 ..

[대원미디어] 다시 한 번 상승하는 날이 오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 입니다. 주변 아이디어로 종목 상승을 예측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종목만 참고해보시고,기술적 분석이나 가치 분석은 주위에 더 많은 전문가 분들이 계십니다. 전문가 분들께 더 깊은 조언을 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계속 공부하겠습니다.비판과 비난과 격려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블로그 시작하기 전부터 계속 관심에 두는 종목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대원미디어'입니다. 언급하기에 시기가 너무 늦었나요?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주아주 저 바닥에 있을 때부터 치고 올라온 종목이라 미래에도 이만큼 더 치고 나갈지, 다시 말해 그만한 꿈의 수익율을 가져다줄지 저 또한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미 민또는 아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종목입니다. 조금씩 회사를 보..

[수소관련주 1편] 수소관련주가 좋은 개미 민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 입니다. 주변 아이디어로 종목 상승을 예측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종목만 참고해보시고,기술적 분석이나 가치 분석은 주위에 더 많은 전문가 분들이 계십니다. 전문가 분들께 더 깊은 조언을 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계속 공부하겠습니다.비판과 비난과 격려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오늘은 '수소'관련주에 대해 글을 씁니다. 처음 수소자동차라는 단어를 들었을때 개미 민또는 공상 과학 만화같이 참 재미있는 세상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전기차에 이어 수소차라니! 하늘을 나는 자동차만큼은 아니지만 무언가 신나고 기다리게 되는 그런 느낌이었죠. 그래서인가 전 그냥 수소가 좋습니다. 그런데, 수소 사회는 실제로 벌어지는 일입니다. 그것도 벌써 오래전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수..

[휴마시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 증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개미 민또입니다. 주변 아이디어로 종목 상승을 예측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종목만 참고해보시고,기술적 분석이나 가치 분석은 주위에 더 많은 전문가 분들이 계십니다. 전문가 분들께 더 깊은 조언을 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계속 공부하겠습니다.비판과 비난과 격려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추석 연휴 이 후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크게 증가를 하였다는 소식을 접하셨을 것입니다. 오늘 9월 26일 기준으로 코로나 라이브를 보니 그 숫자가 확 다가오네요. 어제는 금요일보다 적은 숫자이긴 합니다만 예사롭지 않네요. 개미 민또 생각에 확진자의 수치가 천명 중후 반대에서 이천 명 중후 반대로 굳혀지는 것이 아닐까.. 성급하게 생각해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위드..

[바이넥스] 아쉬움이 가득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 입니다. 이번에는 개미 민또 지인들이 보유했었던 종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몇 안되는 지인들이지만 다들 주식을 하고 있네요, 한 분이 제보를 주셨기에 개미 민또도 공부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종목명 : 바이넥스[053030] 매수일 : 2021년 2월 17일 매수가 : 38,100원 매도가 : 17,850원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 맞습니다, 손해를 보았죠, 아주 큰 손해입니다. 숫자만 보아도 눈물이 납니다, 그래서 투자금액은 차마 물어보질 못하였습니다.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요? 매수일 당시 어떤 뉴스가 있었는지 먼저 보겠습니다. 2월 17일 당시는 큰 뉴스가 없어 보이는데 16일에는 뉴스가 하나 있군요, [단독] 러시아 백신 실무진 금요일 입국..녹십자·바이넥스 등..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너무 소심했던 개미 민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조급한 마음으로 큰 수익을 놓친 종목에 대하여 글을 적어 봅니다. 언급되는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근래 들어 가장 뜨거운 종목이었던 혹은 아직 그 뜨거움이 아직 가시지 않은 종목 바로,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입니다. 혹시 아직 보유 중이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 부럽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에이치엘비 관련 종목들은 워낙 뉴스가 많은 종목임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러나 다른 뉴스보다 제가 매수하는 시발점은 아래 뉴스였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09&aid=0004839834 에이치엘비, 베트남 코로나19 백신 '나노코..

[아난티/조비/현대로템] 두 달 만에 다시 보는 대북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 첫 글로 올렸던 종목들에 대해 리뷰를 하고자 글을 올려 봅니다. 21년 9월 25일에 언급했던 종목 아난티, 조비, 현대로템입니다. 약 두 달간 여러 이슈들이 시장을 휩쓸었고, 어려움도 많았는데 이 종목들은 현재 상태가 어떠한가 가볍게 훑어 보겠습니다. 언급되는 모든 종목은 매수 추천이나 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그럼 먼저 아난티입니다. 아난티 아난티 10월 28일 모습입니다. 9월 27일 종가가 12,700원이니 현재와 가격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트도 나쁘지 않죠? 대북 관련 뉴스도 끊임없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대북주는 길게길게 보셔야 함을 다 알고 계실거에요. 만약 오늘 매수했다고 가정하더라도, 하루이틀 보려..

[2021년 10월 27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시장에서 어떤 종목이 인기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오늘 하루입니다.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지요, 물론, 몇몇 조선주도 눈에 띄구요. 오늘 개미..

[2021년 10월 28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 시장은 좋았지요? 개인은 수익을 챙기는 모습인데, 상승하는 종목들 특징이 아주 잘 보였다는 것이 제 사견입니다. 개미 민또가 주목한 뉴스입니다. 1. 유류세 인하..

[2021년 10월 25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 시장은 뭔가 어수선해 보이지 않았나요? 제가 바빠서 그렇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인지 개미 민또가 주목한 뉴스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가볍게 보겠습..

[2021년 10월 22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어느새 금요일입니다. 주식이 열리지 않는 주말은 심심하지만 우리도 충전을 해야 하니까요. 오늘 개미 민또가 주목한 뉴스를 살펴 보겠습니다. 1. 유럽 증시 하락 https:..

[2021년 10월 21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언제 시간이 이렇게 갔나요? 오늘 시장은 괜찮아 보이셨습니까? 남의 종목이 오르면 내 종목은 떨어지는 것이 당연하게 보입니다. 오늘 개미 민또가 주목한 뉴스를 보겠습..

[2021년 10월 20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개미 민또가 주목한 뉴스는 무엇이 있었나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 증시 https://bit.ly/3G5rU79 [뉴욕증시]3분기 잇단 '깜짝 실적'…S..

[2021년 10월 19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왠지 요즘 장이 좋은 느낌은 저만 갖고 있을까요? 이 좋은 느낌 속에서도 언제 통수 맞는 시장이 될지 몰라 불안한 마음도 함께 있습니다. 항상 긴장하면서 시장을 봐야..

[2021년 10월 18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만에 업무가 많았던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졌죠? 외투 잘 챙겨 입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대로 종목도 못 보고 어찌 시간이 흘러 갔는지도 몰랐네요. 그래도 뉴스는 챙겨 보..

[2021년 10월 15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어쩐 일인지 금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장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가 보유 중인 종목들도 큰 상승은 아니지만 손실을 회복해주고 있네요. 기분 좋은 불금이 되겠습니다..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 날씨 참 좋네요 그렇죠? 덩달아 주식 시장도 참 좋습니다 그렇죠? 그런데 개미 민또 계좌는 영 시원찮습니다. 하하하 그래도 기쁩니다. 이렇게라도 올라와주니까요...

[2021년 10월 13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오늘의 시장은 썩 괜찮았습니다. 가파르게 떨어지던 주가가 잠시 멈추는 것을 보며 적어도 안도의 한숨 정도는 내뱉을 수 있는 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하..

[2021년 10월 12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어찌..오늘 하루 평안하게 보내고 계신지요? 연휴 끝나자마자 또 폭탄을 맞아서 썩 좋은 기분이 아니시겠지만.. 개미 민또는 몇 개 종목을 눈여겨 보고, 뉴스 클릭하면서..

[2021년 10월 8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또 다시 찾아오는 연휴가 기다립니다. 금요일이 행복한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 장은 어떻게 보시나요? 제가 볼 때는 뭐 그냥 금요일다운 장이다. 이 정도입니다. 좋은 것..

[2021년 10월 7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백신 접종으로 출근을 하지 않았네요, 출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하나에 신이 납니다. 마침 오늘은 증시도 반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반등이 의미가 있었..

[2021년 10월 6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상황이 좀 나아지려니 했으나 아침에 반짝 반등 후 다시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증시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상황은 더 지속되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러..

[2021년 10월 5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역시나 오늘도 시장이 박살났습니다. 오후에는 오전보다는 회복이 되긴 했습니다만 엉망진창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버텼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개미 민또가 주목한..

[2021년 10월 4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연휴 마지막 날입니다. 날씨가 흐릿한 것이 오후에는 비가 올 것이라 하는군요. 차분하게 연휴를 마무리 할 수 있겠습니다. 연휴지만 주목할 만한 뉴스가 몇 개 있네요. 1..

[2021년 10월 1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도 어려운 장이었습니다, 눈물이 그렁그렁 맺힙니다. 계좌가 박살나고 손절 금액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래도 개미 민또는 희망을 가집니다. 언제까지 내려가기만 하..

[2021년 9월 30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 장은 어떠셨나요? 그래도 어제와 그저께보다는 상황이 괜찮지 않았나요? 별다른 매매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그냥 이런 종목 저런 종목 지켜보며 또 공부를 하였습니다..

[2021년 9월 29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힘든 장이었습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개미 민또가 관심깊게 본 뉴스는 무엇이었나 보겠습니다. 1. 미국 국채 금리 급등 https://n.news.naver.co..

[2021년 9월 28일] 오늘의 관심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초보, 개미 민또입니다. 오늘은 예상했다시피 지수가 아주 폭삭 주저앉았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뉴스지요, https://www.fnnews.com/news/202109280653366771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