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guidebook의 등록된 링크

 realguidebo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영어공부를 중단하고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느낀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해보겠다. 당신은 공부를 안 한다. 아니 너무 안 한다. 내가 말한 공부를 안 한다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1. 공..

나는 잘하는 게 없다. [내부링크]

나는 항상 새로운 시도는 하지만 결과가 없다. 이것저것 두루두루 잘하지만 특출 나게 잘하는 것은 없다. 쉽게 질려하고 끈기가 없다. 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검색해보고 고민했다. 운 좋게도 생각보다 빨리..

세계일주 안정적인 자금관리법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한 현금인출용 카드(체크카드, 국제현금카드)와 결제용 카드(신용카드)는 통장 속에 있는 내 돈을 자유롭게 인출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수단이었다면 오늘은 힘들게 모은 나의 여행자금을 안정적..

장기해외여행 신용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해외여행 중 온라인/오프라인 결제용 카드인 신용카드에 대해서 말해보겠다. 많은 여행 선배님들이 결제 시 신용카드를 추천해주셨다. 왜냐하면 요즘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편리..

장기해외여행 체크카드, 국제현금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장기 해외여행 시 꼭 필요한 해외 ATM 현금인출용 카드에 대해서 말해보겠다. 해외에서 현금은 꼭 필요하다. 카드결제가 보편화되지 않은 국가 혹은 카드결제 거부 및 현금만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내 나이 24살, 4000만원을 모으다. [내부링크]

나는 조금 특별한 케이스로 군대가 아닌, 중소기업 공장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소집해제까지 아직 한 달 정도 남았고, 퇴직금과 받게 될 월급까지 합치면 돈이 더 모일 것이다. 내가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