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sm14의 등록된 링크

 realism1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연말정산 챙겨야할 공제 꿀팁들입니다!! [내부링크]

'13월의 보너스' 라 불리는 연말정산의 시즌입니다. 소득 대비 돈을 많이 안 쓴 분들은 상대적으로 세금을 많이 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리미리 확인하여 세액공제, 소득공제로 추가 공제받을 수 있는지 것..

공모주 청약시 비례배정 균등배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2022년에도 공모주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공모주 청약 시 5사 6입이 무엇인지, 비례 배정과 균등배정이 처음에 무엇인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한정적인 자금을 가지고 공모주는 해야 하는데, 청약 기간이..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의 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내부링크]

오늘은 돈나무 언니 캐시우드의 비트코인 가격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캐시 우드는 파괴적 혁신 기업에 투자하여 압도적인 투자 수익을 거두는 'Ark Investment'의 수장입니다. 현재 미국 주식 시장에서..

비트코인 채굴(마이닝)이란? 채굴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채굴(마이닝)이란? 그리고 채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채굴 이해를 쉽게 설명하고자 '복잡한 연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라고 설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많은 과정을 생략하여 표현한 내..

삼성 계열사별 블루베리몰 & 복지몰 [내부링크]

삼성그룹 계열사별 블루베리몰과 & 복지몰 링크입니다. 아래를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삼성 계열사별 블루베리몰 계열사별 블루베리몰 URL 삼성 코닝정밀소재 블루베리몰   http:..

해시(Hash) 함수란? 그 특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해시 함수란? 개념과 특성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블록체인 알고리즘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해시 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해시 함수중 비트코인 알고리즘에 사용되고 있는 SHA256 함수에 대해 설명드리겠..

2022년 임인년 공휴일은 언제? 황금연휴는 언제? [내부링크]

2022년 올해 공휴일은 언제일까요? 황금 연휴를 쓸 수 있는 기회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2022년의 총휴일 수는 작년보다 이틀 더 많이 쉬게 되었습니다. 3월9일(수) 제20대 대통령선거, 6월1일(수) 제8회 전..

심슨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과연? [내부링크]

미국의 유명한 가족 코미디 만화 심슨에서는 여러 예언을 묘사하곤 하는데요. 실제로 그것이 실현된 소름 끼치는 사례도 많습니다. 911 테러, 트럼프 대통령 당선, 그리스 부도, 애플 왓치 등등 뿐만 아니라 굉장..

비트코인 마켓 (BTC 마켓) 사용 이유?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비트코인 마켓 (BTC 마켓) 사용 이유, 장점 그리고 단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보통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원화마켓에서 특정 코인을 매수 & 매도하는데요. 즉 BTC/KRW 혹은 ETH/KRW를 통해 거래를 진행하신 경우가..

업비트 현금영수증으로 소득공제 받기! [내부링크]

업비트를 통한 가상자산 거래가 늘고 있습니다. 업비트는 사용자에게 현금영수증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금영수증 처리하는 방법과 그 대상이 되는 금액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

FTX로 트론 (TRX) 전송 후 비트코인(BTC)을 개인 지갑으로 출금하기 [내부링크]

저는 디파이 예치 서비스보다는 개인지갑에 보관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디파이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공부가 부족한 것이 가장 큰 이유지만, 은행과 달리 디파이 업체의 파산시 예치 자산을 모..

비트코인 ATM기의 증가 이유는? [내부링크]

비트코인 ATM기의 증가 이유는 무엇일까요? Coinatmradar의 아래 차트에 따르면 전세계 비트코인 ATM기는 2021년 1월 1만 4천여대에서 12월 3만 4천여대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년사이의 2만대..

비트코인 2100만개가 모두 채굴된다면? [내부링크]

저는 암호화폐중 비트코인에 투자중이며 그 미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자산에 대한 투자와 함께 공부를 병행하며 여러 불확실성이 기우임였음을 알았지만 또 예상치 못한 불확실성이 무엇이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