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man-andrea1130의 등록된 링크

 realman-andrea11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책 소개) 리사 리처드슨 - 차 상식사전 [내부링크]

차(茶)에 대한 모든 내용을 아우른 책 : 리사 리처드슨 - 차 상식사전차 상식사전 리사 리처드슨은 차(茶) 전문가 겸 작가이다. 이 책은 차 입문자가 알아두면 좋을 기본적인 지식부터 차의 전파를 둘러싼 역..

(책 소개) 피터 틸 & 블레이크 매스터스 - Zero to One [내부링크]

피터 틸 & 블레이크 매스터스 - Zero to One 이 책은 전자결제회사인 페이팔의 창업자 피터 틸이 2012년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강의한 스타트업에 관한 수업에서 비롯되었다. 수강한 학생 중 한 명이었던 블레이크..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서울대교구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 + 명동성당 [내부링크]

서울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에 성지순례를 다녀오다. 2019년 8월 15일에 천주교 성지순례를 다녀왔는데, 그 중 한 곳이 서울 가톨릭대학교 성신교정이었다. 오전에 조금씩 비가 오고 있었다. 아무래도 신학교이기..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대구 성모당 [내부링크]

5년 전 대구에 처음 여행을 가다. 2016년 4월 30일로 기억하는데 대구 여행을 다녀왔다. 근대화거리도 갔고, 계산동성당에도 다녀왔고, 이왕 오는 김에 대구교구청 안에 있는 성모당에도 갔다왔다. 성모당 주변의..

(클래식 음반 소개) J.S.Bach. (바흐) - 골드베르크 변주곡 (Goldberg Variations) [내부링크]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의 골드베르크 변주곡(Goldberg Variations)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은 바흐의 음악을 매우 사랑한 후원자였던 카를 폰 카이저링크 백작의 의뢰를 받아 작곡했다...

(커피강의 추천) 모모스커피 바리스타 아카데미 수강 후기 [내부링크]

첫인상이 좋았던 부산 카페 모모스커피 재작년에 1박 2일로 부산 여행을 하려고 신주현 씨의 ‘100% 부산’이라는 부산 여행 책을 읽다가 모모스커피를 알게 되었다. 2019년 5월 14일로 기억한다. 부산 여행으로..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서울 중림동 약현성당 [내부링크]

이 땅에 처음 건축된 성당 – 서울 중림동 약현성당 2015년 3월 즈음에 서울에 일이 있어서 갔다가, 약간 시간이 생겨서 서울역 근처 약현성당에도 갔다. 1호선 서울역에서 서쪽 방향으로 도보 약 10분 정도 가면..

(브랜딩 디자인 책 2권 추천) Fully visualized & It's a match ! [내부링크]

내 카페 컨셉과 브랜딩의 정체성을 살려줄 책 - Fully visualized 카페(뿐만 아니라 많은 유사업종들도 마찬가지)는 브랜딩이 참 중요하다. 그 브랜딩을 제대로 구현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시각디자인..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전라북도 전주 치명자산 성지 & 숲정이 [내부링크]

치명자산 성지 치명자산 성지에서의 잊을 수 없는 십자가의 길 치명자산 성지에는 호남 땅에 처음으로 복음을 전하는데 헌신하시다가 국사범으로 처형된 유항검 아우구스티노와 그의 부인 신희, 동정부부로 순교..

(커피 책 추천) 안재혁, 신창호 - 에스프레소 바이블 [내부링크]

에스프레소에 대해서 길라잡이가 되는 책 - 에스프레소 바이블 「에스프레소 바이블」은 에스프레소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기본 서적이다. 이 책은 필요없는 군더더기가 일절 없다. 오히려 철저하게 실무 위주로..

(남성패션 추천 책) 황정선 – 품격 입는 남자 [내부링크]

‘옷차림도 전략이다’라는 유명 광고문구가 생각나는 책 – 품격 입는 남자 여자들이 ‘아줌마’라는 소리를 듣기 싫어하는 것만큼이나, 남자들도 ‘아저씨’라는 소리를 썩 좋아하지 않는다. (영화 ‘아저씨’..

(천주교 책 추천) 박상운 토마스 신부 – 묵주기도 학교 [내부링크]

묵주는 단순한 장식품이 아닌, 천주교 신자의 묵주기도를 위한 동반자이다. 천주교 신자라면 누구나 묵주를 한 개 이상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주로 세례나 축일 기념으로 묵주를 많이 선물 받고, 또는 부활이나..

(책 추천) 이나모리 가즈오 - 왜 리더인가 [내부링크]

이나모리 가즈오의 경영자로서 리더십에 대한 성찰이 담긴 책 – 왜 리더인가 이나모리 가즈오는 일본 교세라 창립자이자 위기의 일본항공을 완전히 되살린 뛰어난 경영자이다.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존..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전라북도 전주 전동성당 [내부링크]

한국 천주교 순교의 역사가 시작된 전라북도 전주 전동성당 전동성당이 있는 자리는 원래 전주감영(감영은 관찰사·도백으로 불리던 감사가 행정권·군사권·사법권을 행사하던 곳이다)이 있던 곳이다. 전동성당..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전라북도 익산 나바위 성당 [내부링크]

내 영명축일(성 안드레아 사도 축일)에 성지순례 다녀온 전라북도 익산 나바위성지성당 작년 2020년 11월 30일에 나바위성당에 성지순례 다녀왔다. 그러고 보니 내 축일(성 안드레아 사도 축일은 11월 30일)에..

(책 추천) 더 퍼슨스 - 바리스타 [내부링크]

국내 최고 바리스타 7인과의 인터뷰 내용을 엮은 책이다. 바리스타가 된 계기와 그 일을 하면서 느낀 점, 우리 나라 커피문화와 외국 커피문화에 대한 견해, 경험, 전망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카페 경영과 바리스..

(천주교 책 추천) YOUCAT - 고해성사 [내부링크]

고해성사에 대한 부담을 없애줄 책 - YOUCAT(고해성사) 가톨릭청년교리서(YOUCAT) 시리즈로 여러 권의 책이 나왔다. 노란색 표지 책은 일반적인 가톨릭청년교리서이고, 하늘색 표지 책은 사회교리에 관한 책이다...

토디 콜드브루커피추출 + 모모스커피 디카페인커피 [내부링크]

간편한 토디(Toddy) 콜드브루커피메이커 개인적으로 콜드브루 커피를 좋아한다. 말 그대로 뜨거운 물로 추출한 커피가 아닌 차가운 물로 추출한 커피이다. 더치 커피란 표현도 있는데 그것은 일본식 영어 표현이..

(책 추천) 안상헌 – 생산적 책읽기 [내부링크]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책을 읽는다. 독서를 통해서 뭔가를 얻으려고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어제보다 나은 오늘이 되고 싶어 한다. 내 한계를 깨우쳐주는 새로운 것을..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서울 용산 원효로성당 & (舊) 용산신학교 [내부링크]

푸르런 나무들과 언덕 사이에 있는 원효로성당 2015년 5월 하순으로 기억한다. 그동안 가고 싶었던 국립중앙박물관에 갔다 왔다. 그 전에 거기서 가까운 원효로 예수성심성당(원효로성당)에도 갔다. 원효로성당은..

(책 추천) 이나모리 가즈오 – 왜 일하는가 [내부링크]

이나모리 가즈오의 일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담긴 책 – 왜 일하는가 이나모리 가즈오는 일본 교세라 창립자이자 명예회장이다.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경영자 중 한 사람으로 꼽히며 살아 있는..

(책 추천) 홍성태 - 배민다움 [내부링크]

나다운 브랜딩을 생각하게 해주는 책 - 배민다움 이 책의 저자는 마케팅, 브랜딩 전문가인 한양대학교 홍성태 교수이다. (그 유명한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 책 “배민다움”은..

(책 추천) 홍성태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내부링크]

브랜딩 입문서로 강력 추천하는 책 ; 홍성태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마케팅과 브랜딩과 관련된 책들 중에서 쉽게 읽을 수 있고, 이 책 한 권만 읽으면 “아, 브랜딩이란 바로 이런 것이구나.”라는 생각..

청귤 수제청 만들기 [내부링크]

새콤달콤한 청귤의 매력 청귤은 매우 시어서 직접 먹기보다는 주로 설탕 등을 첨가하여 청으로 만들어 먹는 과일이다. 청귤은 레몬보다 비타민 함량이 높고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 좋다. 청귤이..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충청남도 아산 공세리성당 [내부링크]

우아하고 아름다운 성당 – 충청남도 아산 공세리성당 공세리성당은 합덕성당에 이어서 충청도에서 두 번째 본당이 된 성당이다. 원래는 조선시대에 조세를 거둬들이던 '아산공세곶'이 있던 곳이다. 1890년에 공..

리바이스(Levi's) 501 & 511 청바지 핏 비교 [내부링크]

클래식한 멋스러움이 좋은 청바지 - 리바이스 501 나는 소년 시절부터 청바지를 좋아했다. 청바지는 매우 편하고, 실용적이다. 제대로 입으면 젊은 감각을 잘 살릴 수 있는 것이 청바지만의 매력이다. 수트와 신사..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책) [내부링크]

책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 - 천주교 성지순례를 위한 길라잡이 천주교 신자들이 우리 대한민국 안에 있는 성지들을 순례하는 데 도움이 될 책으로 "한국 천주교 성지순례"가 있다. 우리 천주교 신앙 선조들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