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oad의 등록된 링크

 realto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티스토리 게시판 가로 사이즈 변경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독성 있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가독성 있게 노출 시키기 위해선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에 게시판 사이즈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2019 골든디스크 라인업 예상 [내부링크]

골든디스크 D-1 레드카펫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가장 유력한 라인업을 예상해 보려고 합니다. 2019년 01월 05일 첫째날은 음원부분이 있을 예정인데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워너원, 블랭핑크, 아이콘, 여자친..

강다니엘 인스타주소 개설!? [내부링크]

그룹 워너원이 지난 2018년 12월 31일 계약 만료로 해체되었습니다. 이제 2019년, 워너원 멤버 11명의 행보가 궁금해지는 데요. 이미 솔로 활동, 뮤지컬 활동 등의 소식으로 공식적인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알려..

블로그 마케팅 시리즈1_상위 노출이 아니라 방향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9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작년엔 네이버 C-Rank 이슈로 인해 많은 블로그가 안녕(?)을 고했는데요. 제 생각엔 C-Rank 탓이라기 보다 "컨텐츠가 후져서"라고 감히 판단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할..

카이 제니 디스패치 기사 중, 오류정보 팩트확인 [내부링크]

2019년 1월 1일, 신년마다 놀랄만한 스캔들을 터트리는 디스패치가 이번에는 엑소 카이와 블랙핑크 제니의 스캔들 기사를 터트렸습니다. 물론 그를 뒷받침하는 파파라치 사진들과 함께요. 연예인의 사생활은 알 권..

블로그로 돈벌기 1. 쿠팡 파트너스 일간 및 월간 수익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는마케터입니다. 이제 3년차가 지나고 4년차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오늘은 2018년 10월경 쿠팡에서 오픈한 CPS(판매당 수수료 지급) 광고상품인 '쿠팡 파트너스' 일간 및 월간 수입을 공개해보려고..

소니 RX100 MK5A 야경 사진 촬영 시 사용되는 초점 영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소니 RX100 MK5A로 야경 사진을 촬영할때 사용하는 초점 영역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도 카알못 이지만 레알 카알못 일때는 초점 영역이..

카메라 노출차이를 극복하는 방법 HDR 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햇볕이 쨍할때, 그림자가 심하게 질때 등 촬영하고자 하는 물체의 노출차이가 심할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차이가 심하면 프레임안에서 몇가지 물체를 포기해야만 하는 경우가 생..

카메라 ISO 숫자! 쨍한 사진을 위해 이해는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카메라 ISO는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국제표준화기구)의 약자인데요. 뜬금없이 웬 '국제표준화기구'냐구요? 필름카메라 시절 작가의 의도에 따..

카메라 S모드 '셔터스피드' 가장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어제는 '카메라 조리개'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늘은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때 혹은 어두운 곳에서 조리개 값이 부족할때 사용하게 되는 '셔터스피드'에 대해 이야기 해볼..

카메라 수동모드의 시작 '조리개' 가장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는 마케터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니콘 P300 똑딱이를 잘 사용했는데요. 최근에 소니 RX100 MK5A라는 하이엔드 디카를 구입한 후 카메라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카메라에 대..

페이스북 영상 다운로드 받기! 비공개 영상도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Ditor입니다. 가끔 페이스북 영상을 보면 저장해서 활용하고 싶다라는 욕구가 뿜뿜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공개, 비공개 상관없이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도서관 유튜브의 신_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내부링크]

인플루언서에 대한 생각의 전환 유튜브의 신을 통해 대도서관에 대한 이미지가 180도 달라졌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을 읽기전까지 구시대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분명 효과적..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성 애드센스 만큼 향상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사람이 모이기 시작하면 '수익성'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요. 최근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공식 광고 매체인 '애드포스트'의 수익율을 높일거라 발표했습..

생활코딩 2일차. 하이퍼 텍스트와 속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케터로 재직하며 그리고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가장 큰 욕구가 '코딩'이었는데요. 오늘부터 코딩공부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스타트업 재직당시 개발자가 추천해준 '생활코딩'이라는 오픈 튜터링 페이..

블로그 썸네일에 텍스트를 넣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고민이 됐던것이 썸네일의 형식이었는데요. 대표적인 썸네일의 형식은 단일 이미지와 텍스트와 이미지가 결합한 형태입니다. 앞뒤 다 자르고 텍..

블로그 방문자수와 조회수 차이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혹은 GA(구글애널리틱스)를 보면 방문자수와 조회수(GA에서는 세션당 페이지수)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오늘은 방문자수와 조회수 각 항목이 말하는..

블로그 키워드 선정 카테고리도 고려해야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오늘은 어제 컨텐츠를 작성하며 깨달은 점을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키워드 선정시 키워드의 카테고리를 고려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기준으로 포스팅할 키워드..

블로그 운영 8개월 C랭크에 가까워진 것 같아요 (방법론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제대로 시작한지 이제 8개월정도 된 것 같네요. 비록 일간 방문자수는 500~600명정도밖에 안되지만 한 카테고리에서 80%이상의 조회수가 발생하고 상위노출 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내용 공유..

고객 관계관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원론정리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최근 부서를 옮기며 CRM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돌아보면 대학시절 가장 재미있게 들었던 경영정보시스템 또한 CRM과 일맥상통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참고..

사회초년생을 위한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이제 사회초년생 티를 약간 벗은 느낌인데요.(얼굴은 초년때 부터 벗었지만..) 문서작성 능력은 사회초년생때 잘 적응할 수 있는 요소 였다고 생각되는데요. "넌 다른건..

키워드 보다는 컨텐츠! 네이버 C-RANK 알고리즘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관련한 커뮤니티인 아이보스에 접속해 블로그에 관련된 글을 쭈욱 살펴봤는데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상위노출'에 관련된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상위노..

블로그 글쓰기의 시작_콘텐츠의 정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실무에서 구르고 있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가장 고민됐던 것! 콘텐츠의 선정과 그것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였는데요. 오늘은 컨텐츠를 시작하..

블로그 롱테일 전략 연재에 들어가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광고 대행사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후 현재 뷰티브랜드 마케터로 생활하기 까지 3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3년동안 대기업 클라이언트 부터..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_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내부링크]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국내도서 저자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STUART DIAMOND) / 김태훈역 출판 : 8.0(에이트포인트) 2011.11.30 상세보기 마시멜로 이야기 국내도서 저자 : 호아킴 데 포사다(Joachim de Posa..

말의 품격을 생각하다_말의 품격 [내부링크]

말의 품격 국내도서 저자 : 이기주 출판 : 황소북스 2017.05.29 상세보기 "삶의 지혜는 종종 듣는 데서 비롯되고, 삶의 후회는 대게 말하는 데서 비롯된다." 이 한줄이 이 책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듣는..

러쉬(LUSH)는 팩토리가 아닌 키친에서 만들어진다? [내부링크]

러쉬의 제품은 팩토리가 아닌 키친에서 만들어 진다? LUSH(러쉬)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대부분 '거품'부터 생각날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소비자는 러쉬를 거품이 없는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을 것입..

블로그 상위노출에 만만한 키워드는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마케팅 실무에서 구르고 있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날씨가 참 변덕이 심하네요. 우선 감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검색량이 낮은 키워드! 처음 시작한 블..

광고 책 추천_책은 도끼다 (박웅현) [내부링크]

대학시절 경영학도로서 광고에 대해 관심을 갖고 광고원론 등 원론서적들을 읽어나갔는데요. 많은 원론서적, 실무서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았던 도서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진심이 짓는다', '그녀의..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4k영상도 가능! [내부링크]

영상을 소장하고 싶거나 타 페이지에 올리기 위해 가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를 필요로하는데요. 특히, 데이터가 얼마 없을때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건 부담백배죠. 게다가 4k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본다는건?..

블로그 컨텐츠 작성시에도 ROI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블로그 컨텐츠 작성시 가장 중요한 것 무엇일까요? 저는 첫째도 소재, 둘째도 소재, 셋째도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소재 작성시 고려해야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선정 반성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년차 마케터 Aditor입니다. 오늘은 금일 있었던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사례를 바탕으로 블로그 포스팅 반성문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기 시작한지 정확히 2개월이 지났는데요...

브랜드 인문학_최장순 이사님 [내부링크]

최장순 이사님의 강의를 통해 왜 마케터가 인문학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조금은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강의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1. 우리 시대 마케팅 담론 위의 그림에서 보듯, 현재 시장엔 Me t..

마케팅프로세스(2)_신순철대표님 [내부링크]

1. 자사분석 ■ 왜 자사분석을 하는가? 고객관점에서 경쟁기업과 자사의 비교를 통해 자사의 핵심강점을 도출하기 위해서. (그러나, 인간은 자신을 분석하기 어렵다. -> "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멘스 이기..

회의가 왜 필요한지 알고 싶다면_우리 회의나 할까? [내부링크]

'회의 회의론자 분들에게 권하는 책' - 책의 머리말 中 '아무 것도 아닌 것이 아무 것이다' - TBWA 박웅현 ECD 이 책의 추천사 처럼, 그리고 책을 읽은후 가장 크게 느낀 것 '회의란 아무 것도 아닌 것이 아무 것..

마케팅프로세스_신순철 대표님 [내부링크]

1. 정의의 중요성 - 어떤 개념에 대해 배우기전, 용어에 대한 정확한 정의가 있어야 된다. 예시> Project Management : 프로젝트 성과를 최대화 하는것 Management(경영) : 성과를 창출해 내는것 (가용할 수 있는..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_이강철 강사님 [내부링크]

대학시절 7개월간 활동했던 프래그머티스트 강의내용에 대해 같이 리뷰하고자 합니다. 첫 이야기는 돌 코리아 이강철 강사님의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입니다. (출처: 프래그머티스트) 세상에 Story Telling(=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