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check의 등록된 링크

 redche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2023 광군제 일정과 프로모션 정보 (업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년 중 가장 큰 세일을 하는 광군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모두가 손꼽아 기다려온 이번 광군제를 위해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알리익스프레스와 함께 광군제의 놀라운 혜택 많이 누리시기 바랍니다. 2023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일정 예열기간 : 2023년 11월 8일 (수) 오후 5시 ~ 11월 11일 (토) 오후 4시 59분까지 / 3일간 판매기간 : 2023년 11월 11일 (토) 오후 5시 ~ 11월 18일 (토) 오후 4시 59분까지 / 7일간 [팁* 판매기간의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예열기간에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미리 장바구니에 담아, 광군제 시작시간에 한정수량 할인코드 및 카드/페이 결제 수단을 빠르게 적용하여 최대 할인 ..

불특정 다수 이메일 피싱 - 스타벅스 NFT 무료나눔 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에게 이메일 한통이 왔습니다. 평소 자주 이용하는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에서 보낸 이메일로 생각하고 열어봤었습니다. 이메일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었는데요. 올해 3월 초 스타벅스에서는 오디세이라는 최초의 한정판 NFT를 출시한 사실이 있습니다. 오디세이는 웹 3.0 기술을 활용하여 스타벅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디지털 수집품을 획득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스타벅스 리워드는 프리퀀시 등의 명칭으로 제공됐지만 이번 오디세이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참여자들이 NFT라는 티켓을 들고 스타벅스를 체험하는 여행자가 된다는 콘셉트를 갖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이러한 오디세이 여행 스탬프 NFT2000점을 개당 100달러(구입 개수 2개 제한)에 지난 3월에 첫 판매를..

매장 입지 선택을 할때 주의해야할 점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 봅니다. 요즘 들어 경기가 둔화되고 나빠지게 되니 업종변경을 고려하시려는 자영업 사장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특히 의류자영업은 정말 힘든 지경에 이르고 있기도 합니다. 서울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는 부동산 개발로 인한 새로운 상권 입지가 나타나게 되면서, 매장 개설 상담이 종종 들어오고 있는데요. 그간의 제 경험을 빚대어 보면.... 부정적 평가를 내려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그 평가가 사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역시 대다수입니다. 브랜드 회사 입장에서는 유통채널을 하나라도 더 열어서 판로를 열어두는 것이 이득이니,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대리점 개설을 해주는 경향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마치 그 자리가 좋아서 개설해 준 것이다라고 착각을 하면 안 되는데,..

PC 화면이 거꾸로 나오면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사무실 업무의 80% 이상이 PC 작업이 많은 요즘 시대입니다. 그만큼 PC 사용이 많은 것도 사실인데요. 요즘 직원들이 단축키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는 실수를 하게 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그중 하나가 아침에 출근에서 바로 PC 화면을 켰는데 화면이 거꾸로 나와서 당황하는 것입니다. 암호화된 PC를 풀고 누군가 사용했을 리는 없고... PC가 아침부터 고장이라고 PC수리업자를 부르겠다고 하는데.... 제가 PC수리 기사님 대신... 모닝커피 한잔 주시면 고쳐주겠다고 하고 나서 봅니다. 아이콘부터 모든 것이 뒤집힌 모니터를 다른 직원들도 같이 보더니... 어디선가 농담으로.. "모니터를 뒤집어서 사용하면 되겠네~" 하는 소리도 들립니다. ㅋㅋ PC 화면 뒤집힘 해결 방법 이렇게 된 원..

삼성 갤럭시 S23/S23+/S23UTRA 스펙과 평가, 사전예약 [내부링크]

새로운 갤럭시 S23 시리즈가 지난 2월 1일(한국시간 2월 2일) 미국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작년의 모델인 S22 시리즈와 비교해 보면, 핵심이 되는 칩셋의 변화, 발열문제를 해결한 베이퍼 챔퍼 확장, 그리고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어 보이긴 하지만 갤럭시 S23, S23+,S23 UTRA의 뒷면 카메라 부분이 전작 S22, S22+의 컨투어컷 디자인을 버리고 S22 ULTRA와 같은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S23과 S23+는 플랫 디자인이지만, S23 ULTRA는 에지곡률이 있어 차이점이 있습니다. S22 ULTRA를 좀 더 다듬은 모습입니다.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는 친환경 소재도 전작보다 더 많이 사용이 되었고, 고릴라글라스 빅터스 2 가 최초로 전·후면에 적용되었습니다. 전작인 S2..

최신작 많은 2023년 설특선 영화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설 연휴가 곧 다가옵니다. 이번 설연휴에는 기온이 낮아 많이 춥다는 일기예보가 있습니다. 가족끼리 만나 나들이 겸 바깥 외출도 좋겠지만, 추운 날씨이니 오래간만에 가족끼리 설 특선영화 시청은 어떨까요? 이번 설 연휴에는 설특선 영화도 최신작이 많다고 하네요. 이번 특선영화에서는 1천만 영화 범죄도시 2 도 있습니다. 작년 기대작이었던 외계+인 1부와 마녀 2도 있네요. 이번 설에 재미있는 설 특선영화 감상 즐겁게 하시기 바랍니다.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 11/17~23. 7일간 진행 [내부링크]

홈플러스에서는 지난 10월 말에 반값 기획전을 열어 그 전주 대비 약 23% 매출이 신장하였는데요. 먹거리 품목의 가격상승에 주춤되었던 소비심리를 반값 행사로 다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마트에서 이번 18일부터 20일간 진행되는 쓱데이에 대응하는 홈플러스의 11월 마케팅은 역시 물가 안정 프로젝트인데요. 기간도 이마트 쓱데이와 겹치는 11월 17일 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이 됩니다. 김장 시즌과 더불어 카타르 월드컵이 1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 만큼, 얼어붙어 있는 소비심리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 홈플러스의 물가안정 프로젝트에서도 구매할 거리가 매우 많고 알찬 것 같아 보입니다.

SSG랜더스 2022 KOB 리그 통합 우승, 이마트 쓱세일 정보 [내부링크]

2022년 KBO 리그에서 SSG 랜더스가 통합 우승을 하였죠. 이에 이마트에서도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행사명은 "쓱세일 IT'S LANDING TIME" 입니다. 이마트 오프라인 행사가 이번 11월 18일 금요일부터 20일 일요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인기 카테고리 전품목 1+1과 최대 50% 할인 등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11월은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 만큼 한국 대형 유통에서도 발 빠르게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끌어당기려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이마트앱에서 할인쿠폰도 지급하고 있는데요. 2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삼성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

광군제 기간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 앱으로 큰 혜택 받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알리익스프레스의 최대 세일이라 할 수 있는 광군제가 드디어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 광군제는 혜택이 많은 만큼 그 기간도 12일간으로 길어졌는데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의 세일 기간 동안에 정말 많은 새로운 아이템들이 특가로 공개가 된다고 하니 계속 확인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모바일 앱에서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있는데요. 궁금해하실 모바일 앱 혜택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과 알리익스프레스 앱에서만 보이는 특별한 혜택 기존 회원의 경우 모바일 앱 특가 페이지에서 아이템 3개를 골라 담아 결제하면 총 $4.99 구매 신규 회원의 경우 모바일 앱 특가 페이지에서 아이템 3개를 골라 담아 결제하면 총 $1.00 구매 전상품 5일 무료 배송 [참고* 이 프로모..

엑셀을 이용한 할인율, 할인가, 할인금액, 판매단가, 판매금액 계산 방법 [내부링크]

영업에서 엑셀로 작업을 할 때 흔하게 만들고 보는 것이 할인율과 할인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머릿속에 공식이 있다면 쉬운 작업인데, 백지처럼 하얀 우리 막내 신입직원에게는 어려운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 신입직원에게 지시한 자료에서 판매단가가 전부 틀린 상태였는데, 팀원 모두가 잘못된 그 정보를 갖고 이야기하고 있었음을 뒤늦게서야 알고... 헛웃음까지 나왔던 일이 있었습니다.. 하나의 에피소드였고.. 신입직원에게는 좋은 공부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도 신입 때 딱 그랬으니......ㅎㅎ; 오늘 신입사원에게 알려준 영업에서 필요한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할인율 1 - (할인가/정상가) , (정상가 - 할인가) / 정상가 할인가 정상가 - (정상가 * 할인율), 정상가 * (1 - 할인율) 할인 ..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2단계 개편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이번 2022년 9월부터 건강보험료가 개편된다고 하는데요. 저도 궁금해서 신문기사나 블로그 글들을 보면서 이해하려고 하지만... 뭔가가 복잡한 것 같고 글들이 장황하기만 할 뿐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쉽게 이야기해주는 글들이 없어서.. 제가 이해한 데로 직접 쉽고 간략하게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1. 건강보험가입자 중 직장가입자(37%) 월급(급여)을 제외한 연간 추가 소득(임대, 이자, 배당, 사업 등)이 연간 3,4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서 연간 2,000만 원으로 낮춰 해당이 되면 보험료 추가 부담이 됩니다. 즉, 많이 버는 만큼 더 내게 됩니다. 예를 들면 급여의 은행이자+ 주식 배당+ 집 월세 수입금 이 연간 2500만 원인 경우에 2022년 9월 이전까지는 보험료 추가 부담이 없었으나, 이번 ..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결제&할인 정보 (UPDA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의 연중 최대 이벤트인 "광군제"를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렸을 텐데요. 드디어 그 시작이 눈앞에 왔습니다. ^^ 올해 광군제는 11월 1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하여 13일 오후 4시 59분까지 진행됩니다. 무려 12일 동안이나 진행되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초대형 S++급 프로모션 이벤트입니다. 이번 광군제에서는 피크시간 대을 정해 최대 할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꼼꼼하게 할인 혜택을 얻으셔야 합니다. 2022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기간 예열 기간 : 2022년 10월 29일 오후 4시 ~ 11월 1일 오후 3시 59분까지 정식 판매 기간 : 2022년 11월 1일 오후 4시 ~ 11월 13일 오후 4시 59분까지 [팁*예열 기간은 정식 판매 기간의 판매 가격을..

엑셀에서 둘 이상의 셀 텍스트를 하나로 결합 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텍스트를 나누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확실히 신입직원에게 알려주니 습득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저에게 질문도 하더군요. "그러면 둘 이상의 셀에 있는 텍스트를 하나의 셀로는 어떻게 만들죠?" 사실 이 직원... 컴활 2급 자격증도 오래전에 따 놓은 인재인데... 실전에선 확실히 백지상태가 되는가 봅니다. 저도 그랬었으니까요..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둘 이상으로 나누어 있는 셀의 텍스트들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텍스트 예시 지난 시간에 텍스트 분리하였던 엑셀 텍스트 자료입니다. 이번에는 [**단위**]와 [**금액**] 셀을 합쳐 보겠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2가지입니다. [**&**] 기호를 이용한 방법과 CONCAT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

엑셀에서 텍스트를 나눠 보자. (텍스트 분리 방법)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을 다루면서, 막연하게 숫자나 글자만 기입하여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있었던 일이지만, 신입직원에게 어제 매출자료 합을 출력해 달라는 간단한 지시를 하였었는데 매우 어려워하더군요. 심지어 계산기로 더하고 있는 모습이, 마치 제가 사회 초년 시절 윗 선임분들이 어려워 아무 말 못 하고 혼자 하려고 끙끙대었던 모습을 연상하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한참 후에야 출력된 A4용지를 가져온 직원에게 살짝 팁이라고 알려주었는데, 너무 고마워하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엑셀 사용법 중 [형광*텍스트 나누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엑셀 텍스트 예시 영업 프로그램을 통해 출력된 자료의 매출자료에서 매출금액에 USD 가 앞에 붙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그냥 합을..

여름철 산행 시 주의 해야할 낙뢰 사고 [내부링크]

우리나라 낙뢰 사고의 절반 이상이 산에서 발생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특히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 크게 늘어 8월에 가장 많은 편입니다. 2007년 7월에는 갑자기 기상이 바뀌고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국지성 집중 호우가 내리면서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정상에 동시간대에 벼락이 내리쳐 사상자가 발생된 적도 있었습니다. 이렇듯 여름철 산행은 남다른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번 Talk & Talk 으로 한번 짚어 보고자 합니다. 여름철 산행시 이렇게 하자.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하여 아무리 늦어도 해가 지기 두시간 전까지 하산하는 것으로 계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산행 시간은 8시간 이상으로 세우지 말고, 자신의 체력에 자만하지 말고 약 30% 이상 체력이 남아 있게 하여 하산 하여야 합니다. 특..

쾌적성을 높이는 아웃도어 기능성 쿨링 소재(흡한속건, 냉감) [내부링크]

아웃도어가 요구하는 쿨링 소재 아웃도어가 추구하는 쾌적성을 맞추기 위해서는 인체에서 발산하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쿨링 소재가 중요시된다. 쿨링 소재의 필요성 : 항균, 방취, 체온 안정화의 목적 [참고*인체의 땀이 웨어에 흡수되어 오래 남게 되면 박테리아가 번식하고 악취가 발생되어 쾌적성을 떨어트리게 된다.*] 흡한속건(吸汗速乾) 소재란? 인체의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소재를 말한다. (비슷한 표현 : 흡습속건. 속습속건) 원리 일반적인 원사의 단면은 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흡한속건 원사의 단면은 'X 모양이나 'Y' 모양으로 되어 있다. 이는 땀을 흡수하는 기능을 갖는다. 의류 원단이 되는 소재는 섬유 가닥이 여러 겹으로 겹쳐진 '섬유 다발'의 형태. 'X' 모양 또는 'Y..

선물로 받은 가품 짝퉁 루이뷔통 지갑 살펴보기 [내부링크]

지난달 일이지만... 선물 받은 명품지갑이 가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망연자실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도 풀리고, 해외여행도 수월해져서 지난달 회사 대표님께서 동남아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여행을 다녀오신 후 그간 회사일로 고생이 많았다면서 약소하지만 받아달라며 선물을 건네주셨습니다. 아내가 좋아할 것이라며... 평소 명품 브랜드에 대해 큰 관심이 없어서, 소지하고 있는 것도 없지만... 그래도 내심 명품을 선물 받았다고 하니 기분이 좋았었습니다. 아내 생일도 마침 다가오고 있었으니... 저에겐 득탬인 샘이었죠... 그런데.. 케이스를 열어보니 뭔가 이상합니다... 조잡스러운 더스트백의 실밥들이며.. 라벨엔 한자?? 이거 중국어??? 인터넷을 통해 가품 구별법을 살펴보니... ..

선물, 중고, 리퍼 에어후라이어 이 브랜드 제품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황당한 AS 대응을 겪고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몇 해 전 선물로 에어 후라이어 2.5L를 선물 받았습니다. 평소 마트 냉동식품코너에 가보면, 에어 후라이어 조리 몇 분 이런 내용이 있어서, 에어 후라이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마침 선물로 받게 되어 몇 년을 잘 사용하였었습니다. 그러다 손잡이가 덜컹덜컹하더니 끝내 뽑혀 버리는 일이 생겼습니다. 당시 에어 후라이어 작동을 끝내고 조리된 내용물을 꺼내다 바스켓과 손잡이가 분리되면서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하였는데요. 다행히 내용물이 싱크대 쪽으로 떨어지면서 화상 등 크게 다치지 않았았습니다. 제가 선물 받아서 잘 사용하던 제품은 베스트하임이라는 브랜드의 2.5L 제품이었습니다. 박스 등은 다 폐기했지만, 사용설명서를 통해서 AS센..

이제부터 대통령 집무실 새 이름은 " " 입니다. [내부링크]

대통령 집무실 명칭 국민 공모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된 윤석열 당선인은 지난 3월 20일 대통령 집무실을 청와대에서 용산으로 이전 계획을 발표하면서, 청와대를 대신할 대통령 집무실의 명칭을 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할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TF는 다가오는 5월 10일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맞춰 새롭게 시작할 용산 대통령 집무실의 명칭과 제안 의미에 대해 대국민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누구나 이며, 공모주제는 대통령 집무실 명칭 및 제안 의미입니다. 시상 내용은 총 1200만 원의 상금으로 최우수상 1명 600만 원, 우수상 1명 300만 원, 장려상 3명 100만 원이 됩니다. 심사는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공모는 정부의 국민..

웨스트우드 외연 확대하나? 40개점 신규 공격 영업 [내부링크]

아웃도어 웨스트우드에서는 올해 40개점 신규 매장 오픈을 목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우선 웨스트우드 전속 모델이 교체가 되어서, 손연재와 이대훈을 내세우며 새로운 변화를 선보이려 하고 있습니다. S/S 시즌부터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집중 확대 공급하고, 다양한 야외 활동과 일상에도 활용 가능한 범용적인 디자인 제품을 대거 출시하였습니다. 이로서, 아웃도어 시장 내에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올 연말까지 40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40평 이상 중대형 매장 확보를 통해 완성도 높은 상품 구성을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명실상부 아웃도어 시장에서 우위를 찾으려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현재 180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앞으로 생길 비효율 매..

삼성물산 패션부분, 직물사업 철수 소식 [내부링크]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하여, 삼성물산에서 패션부문을 이어갔었습니다. 삼성 창업주 이병철 회장이 1956년 섬유 국산화를 선언하고, 대구에 제일모직을 세워 원단을 생산하여 왔는데요. 벌써 66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런데,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금년 11월 말 경북 구미 공장을 닫기로 했다고, 지난 3월 10일 발표를 하였습니다. 경북 구미 공장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단을 직접 생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내 원단과 수입원단 경쟁에서, 가격 등의 경쟁력 실패로 경영이 악화된 것이 이번 직물사업 철수의 원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2018년 이후 4년간 직물사업 누적적자만 80여 억 원에 이르고 있고, 그 추세가 점점 커질 것을 우려한 조치이기도 합니다. 삼성물산 패..

룰루레몬의 5개년 계획으로 스니커즈 시장 진출 시작. [내부링크]

룰루레몬은 요가복의 샤넬로 불릴 만큼 고품질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몇 해 전 룰루레몬에서는 의류사업을 구축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신발사업에도 진출할 것을 천명하였었는데요. 코로나19로 룰루레몬이 홈트레이닝 편안 복장으로 인기를 힘입어 큰 성장을 하였고, 이제 확장하는 계획을 갖춘 것이었습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에 근무하였던 디자이너들과 협력하여 신발 디자인 특허도 받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부터 신발 분야로 확장 진출할 것을 밝혀왔었고, 2022년 초부터 매장에 스니커즈 라인부터 출시할 예정이었는데, 다가오는 3월 22일부터 북미, 중국, 영국 등지에서 온라인 판매로 '블리스 필(Blissfeel)' 라벨을 출시 판매 게 됩니다. 스니커즈의 가격은..

보온병, 텀블러 최고는 어느 브랜드 일까? [내부링크]

오래전이지만, 보온물통, 컵 등을 취급하여 유통을 한 적이 있는데, 주변에서 많이 들 물어보기에 한번 블로그를 통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 판단이기 때문에 맹신은 금물!! 대표적인 보온병 브랜드는? 아마도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브랜드가 대표적이겠지만,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그 브랜드.. 써모스, 스탠리, 조지루시, 클리 켄틴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한국에서는 써모스와 스탠리가 많이 알려져 있죠. 물론 국산 브랜드로 락앤락이나 코스모스 등과 같은 브랜드들도 있지만, 그 성능의 차이 때문인지 여전히 수입 브랜드들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 편입니다. 보온물병, 보온 텀블러 어느 브랜드가 더 성능이 좋습니까? 사실 어느 게 낫다 라는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온성능이 높..

구리 롯데마트가 폐점한 어이 없는 이야기.. [내부링크]

이번 Talk&Talk으로는 구리 롯데마트 폐점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롯데마트는 20년이 넘도록 한자리에서 영업을 하고 있었는데, 뜻밖에도 지금은 폐점을 한 상태입니다. 구리 롯데마트는 전국 롯데마트 중 TOP5 안에 들 정도로 매출이 높은 곳이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이렇게 구리 롯데마트의 매출이 높았던 이유는, 구리시에 대형마트가 이곳 하나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0년대 후반부터 영업을 해오면서, 그 주변에 하이마트, 초대형 토이저러스, 롯데아웃렛 등 롯데가 공을 들인 곳이기도 합니다. 구리 롯데마트는 구리시 소유 구리유통종합시장 부지에 1999년부터 20년 장기 계약을 체결하였고, 건물 임대가 20년 만료가 된 2019년 다시 2년을 재임대하며 영업을 이..

업무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윈도우 특수문자 단축키 소개 [내부링크]

업무 보고서를 작성하다 보면, 또 다른 일들로 업무가 늘어나는 경험을 지금 하고 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문서 작성하면서 특수문자를 사용해야 할 때는, 일일이 찾아가며 복사해 붙이고 하다 보면 업무 마감시간을 훌쩍 지나버리곤 해서 속상했던 경험이 있었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무 속도를 빠르게 해 줄 윈도 특수문자 단축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엑셀 등에서도 기호 및 특수문자 삽입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Windows에는 특수문자 단축키가 존재합니다. 영업 보고서 작성할 때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특수문자 사용법과 확장 팁 키보드의 한글 자판으로 자음 + 한자 키(or 한자 키가 없다면 우측 Ctrl 키)를 눌러보세요. 예를 들..

사라져가는 아웃도어 TV 광고 [내부링크]

2013년경에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이 과열을 일으키며, 브랜드마다 탑 연예인을 모델로 앞세워 캠페인을 하며 저마다 마케팅을 진행하여 왔었습니다. 얼마 전 tvN에서는 '지리산'이라는 드라마의 경우는 8년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전속 모델이었던 전지현을 내세워 지나친 PPL 광고를 하여서 논란이 일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 특성상 등산복장이 필요하였는데, 대다수 네파 브랜드 로고가 그대로 노출되면서 너무 과하고 노골적인 PPL이 아니냐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브랜드 업체에서는 자신들의 로고가 단 1초라도 더 노출이 되어 광고가 되기를 원하였을 것입니다. 이는 오래전부터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많이 보여 왔는데요.. 최근 도시 어부에서도 아웃도어 브랜드가 그대로 노출하며 PPL 광고를 하기도 하였죠. ..

엑셀 방향키 이용 셀 이동이 안될 때 해결 팁 [내부링크]

오늘 Talk & Talk으로 오래간 만에 마소 엑셀 프로그램 핵 꿀팁 하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오전에 아랫 직원이 PC가 이상하다며 우왕 좌왕하는 등 업무를 보고 있지 못하고 있길래 조금 지켜봤습니다. 평소 문제가 생기면 스스로 해결해내는 친구여서, 곧 해결하겠지 하였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무슨 일인가 하고 책상 옆으로 가서, 상황을 들어보니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월별 매출 목표를 세워 보라고 지시를 하였는데, 엑셀에서 셀 이동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하나하나 마우스로 콕 찍어서 이동해야 된다면서..... 일이 밀렸는데 답답해하는 눈치였습니다. 제가 방향키를 눌러보니 엑셀 창 좌우 스크롤이 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방향키로 셀 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

해외직구 중국 아웃도어의 내수시장 진입...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중국 제품에 대한 한국의 인식은 저가, 저질 상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었고.. 그러다 대륙의 실수라는 식으로 품질이 좋고 가격이 싼 제품이 나오면서, 가성비에 대한 인식이 점차 중국제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동안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소비 심리가 부심을 내세워 고가 제품이 판매가 잘되어 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추세가 점차 누그러지면서, 아웃도어 시장 매출도 하락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중국 제품을 손쉽게 해외 직구로 구입할 수 있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라고 하는 중국 온라인 마켓은 앱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빠르게 한국 온라인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 광군제에서는 10..

구스, 덕 다운(DOWN) 아웃도어 보온 소재에 대하여... [내부링크]

아웃도어 보온 소재 (구스, 덕 다운) ▷다운(DOWN) 이란 무엇인가? Down 은 waterfowl(물새)의 겉 털인 Feather 밑에 자라는 솜털을 이야기합니다. 수조의 흉부, 하복부, 목의 하부, 날개 밑에 자라는 Down 은 수조의 몸체를 싸고 있는 전체의 털의 10% 미만의 분량에 불과합니다. LandFowl(묻새)에서는 Down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Down의 기능은 첫째 솜털 송이와 송이 사이로 공기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절연막을 형성하고 고온 및 저온에서 물새들이 체온을 유지하게 하는 역할을 해내며, 물에서 생활하는 물새의 생태에 맞추어 과다한 습기의 체내 침투를 방지하고 물 밖에서는 습기를 발수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잘 가공된 Down이 갖는 대표적 특징은 무엇인가? ..

국내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 순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면서 소비위축이 우려되는 가운데, 반대로 규모가 커지고 있는 시장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마켓" 시장입니다. 손쉽게 스마트폰 클릭 몇 번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을 주문할 수 있고 빠른 배송을 통해 제품을 받을 수 있어, 그 편리함에 시장성이 커지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Talk&Talk 에서 국내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 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국내 7개 오픈마켓인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티몬, G마켓, 위메프에 대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자 오픈마켓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은 아래 그래프와 같이 분석이 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한 달간의 국내 7..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 시행 21년 11월19일 [내부링크]

사업장을 이끌고 있는 사업주 분들이나, 근로를 하고 있는 근로자분들이 아셔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근로기준법 제48조가 개정이 되어서 이제 급여명세서 교부가 의무화됩니다. 급여명세서에는 다음과 같은 기재 의무사항이 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사원번호 등 근로자 번호 임금지급일 근로일수 임금총액 총 근로시간 수 연장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 시간수 (상시 4인 이하 사업장 근로자, 법 63조 적용제외 근로자는 예외 가능) 기본급, 상여금, 성과급 등 항목별 임금 금액 항목별 임금 계산방법 공제항목별 금액과 총액 ※ 근로기준법 제48조(임금대장 및 임금명세서) ① 사용자는 각 사업장별로 임금대장을 작성하고 임금과 가족수당 계산의 기초가 되는 사항, 임금액,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을 임금..

사회생활 하다보면 깨닫는 것들 [내부링크]

오늘 커뮤니티를 살펴보다 재미있는 튠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사회생활하다 보면 깨닫는 것들" 1. 대리는 생각보다 높은 직급이다. 2. 소나타, K5 굴리는 것조차 힘들다. 3. 대출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다. 4. 연봉 4천도 월급 300이 안된다. 5, 부모님처럼 오래 일하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6. 말은 적게 할수록 좋다. 7. 건강은 생각보다 빠르게 나빠진다. 8. 착하다는 말은 칭찬이 아니다. 9. 직장만 다녀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어떤가요?? 어느 것들이 공감이 되시나요??? 정말 사회생활하기 힘든 거 같습니다. 오늘도 사회생활하시는 직장인, 자영업자분들 모두 파이팅하세요~

한국 레깅스 시장 규모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 [내부링크]

요즈음 등산하다 보면 레깅스를 입고 산을 오르는 젊은 여성분들이 보인다고 각 커뮤니티마다 목격담 등을 희화화 한 글들이 종종 올라오곤 합니다. 또한, 일상생활 속이나 백화점 마트 등에서도 봤다는 목격담들도 존재하고요. 아직은 우리에겐 낯선 트렌드 의류 패션이지만, 이러한 목격담을 통해서 레깅스가 대중화되어가고 있음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시장에서 한국은 그 레깅스 시장규모가 어떠할까요? 미국 일본에 이어 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시장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하여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룰루레몬과 같은 미국 레깅스 브랜드들이 큰 성장을 맞이하기도 하였습니다. 일본 역시 마찬가지이며 패션 트렌드가 빠른 국가이기 때문에, 앞으로 그 성장세가..

포인트 손익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머지포인트 사태) [내부링크]

최근 머지 포인트 사태로 포인트 손익구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포인트나 마일리지 등의 제도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득이 있는 것 같은데, 기업들 입장에서는 어떤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포인트 손익 구조를 알게 되면 서로 손해가 없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손익 구조 우선 포인트 제도의 목적을 생각해보면, 판촉 홍보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판촉 홍보를 누가 하느냐로 구조가 약간 다른데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접 관리, 포인트 회사가 관리. A. 브랜드에서 직접 포인트를 관리 예를 들어 10만 원의 상품을 구입했을 때, 2% 포인트를 적립시켜준다면.. 소비자는 2000원의 포인트를 갖게 됩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 판..

머지 포인트 사태 논란 확대 되나?? [내부링크]

머지 포인트란? 현금을 머지 포인트로 바꾸어 다양한 구매처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 일종의 멤버십이자 모바일 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 할인이라는 파격적 마케팅으로 금세 소비자층을 확보하였고, 편의점, 마트, 카페 및 요식업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머지 포인트 사업은 그 수익구조가 손실을 안고 가는 적자구조였고, 과도한 할인율로 인해 가맹점에 결제하여 줄 금액이 부족하게 되는 사태가 발생하여 머지 포인트사가 먹튀 해 버리면, 가맹점들은 머지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 받을 수 없게 되고, 이용자들의 남은 포인트는 어디에도 쓸 수 없게 되어 결국 소비자들은 선결제한 금액들을 모두 날리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지적을, 지난 8월 4일 금융 당국으로부터 받기도 하였습니..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시리즈 공개 스펙으로 본 혁신 [내부링크]

지난 8월 11일에 삼성전자에서는 온라인으로 새롭게 출시할 갤럭시 폴드 3, 플립 3, 워치 4, 버즈 2를 공개하였습니다. 많은 이목이 집중된 이번 언팩에서도 강조한 것은 '혁신'이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관심을 갖게 된 제품은 '갤럭시 워치 4'였습니다. 기본 사용자들의 불만 사항이었던 OS문제를 삼성 자체 OS 타이젠에서 구글 합작 Wear OS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는 앱 확장성과 앱 속도 개선으로 더욱 갤럭시 워치 4의 활용이 넓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걷기, 달리기 등의 기록 관리를 넘어 자가 건강검진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체성분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언팩 행사 영상에서, 손가락 검지와 중지를 워치 4 옆면에 데고 15초가량이 있으니 체성분 측정이 완료되고, 그 자료의 정확성은 9..

의류 자영업자 분들이 놓치고 있는 실수들.(이것만 지키면 매출대박) [내부링크]

오늘 Talk & Talk으로 의류매장을 하시는 자영업자 분들이 간과 하고 실수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영업으로 의류매장을 하시는 분들은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1층 로드샵을 운영하실 것입니다. 그밖에 샵인 샵이나 아웃렛 등에 브랜드 입점으로 관리하시는 사업자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 이야기는 로드샵 운영하시는 자영업자 분들에게 도움 되는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의류를 직접 새벽시장 등을 통해 구입하여 와서 판매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브랜드 위탁판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로드샵을 직접 운영하시는 데에는 일반 소비자들이 모르는 정말 고되고 힘든 일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고생하며 가꾸고 있는 매장을 간과하고 대충 넘기며 운영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1. 매장 전면..

임대 공실률 계산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자영업 하시는 분들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은, 생활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모르지 않을 것입니다. 임대업을 하시는 분들 또한 세를 놓은 점포들이 공실이 생기면서, 대출을 받아 매입한 건물에 대한 은행이자 부분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세간에는 임대업을 하시는 분들은 물건지인 토지, 건물이 있으니, 매각하면 될 것 아니냐 하겠지만, 그 물건을 가지고 2차 대출을 받아 다른 사업을 하시던가, 집을 얻는 데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꼭 그렇게 단순하게 볼만한 사항도 아닙니다. 제 주변에서도 임대업으로 노후를 보내시는 분이 계시는데, 공실이라는 것이 없던 터라, 최근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곧 다가올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도..

아웃도어 브랜드가 로고에 집착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래전 일이긴 하지만, 대리점 점주님께서 궁금해서 묻는다며 제게 문의한 것 중 하나가 로고 이야기였습니다. 상의에는 왼편 가슴 쪽에 로고, 바지는 뒷 오른쪽 엉덩 위 부위에 로고... 배낭은 전면에 로고.. 이 로고가 모든 제품마다 큼지막하게 있으니, 제품이 다 똑같아 보이고 매년 달라진 게 없어 보인다며 그 이유를 물으셨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영업을 하면서... 그러한 생각을 해본 적이 없던 터라... 저도 처음에 말문이 막혔었는데요.. 디자인 사업부 팀장에게 문의해도 그냥 그렇게 해왔기 때문이라는 식으로 이야기하며 디자인에 태클 거는 건가 싶어 저를 경계하기도 하였었습니다. 오늘 이야기해볼 내용은 바로 아웃도어가 브랜드 로고를 왜 이렇게 일편적으로 붙이고 있는가에 대해서입니다. 이는 아웃도어뿐만 ..

의류브랜드 대리점 계약시 의류업종 표준 대리점 계약서를 미리 확인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새롭게 의류 브랜드를 선택하고 계약하시는 분들을 위해 계약서 서명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의류 브랜드들 마다 각각의 거래계약서가 존재합니다. 대리점으로 사업을 하려는 자영업자분들의 경우, 공급업체인 브랜드 회사 기준의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계약을 해야 하는데, 그 기준을 모른다면 아무래도 브랜드 회사에 유리 한쪽으로 된 계약서에 서명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리점 거래 방식은 크게 2가지로 존재합니다. 위탁거래방식, 매입(재판매) 거래 방식. 둘 다 담보금과 담보물건을 제시하고 하는 거래를 터야 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거래 방식에 따라 마진정책도 다릅니다. 아무래도 매입거래방식이 마진율은 큰 반면, 브래드 가격정책 변화를 따르지 못하기도 하고, 공급받은 이후의 판매 부..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보면서.... [내부링크]

얼마 전까지 LG 스마트폰을 통신사 매장에서 흔히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LG전자에서 수익성이 떨어지고 적자가 지속되니 결국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를 보며,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겪었던 썰을 Talk & Talk 문으로 열까 합니다. 언젠가 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 직원과 식사를 한 적이 있는데, 당시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이어서인지 많이 분주하고 타사의 제품에 대한 관심도 많았던 것으로 보였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던 삼성 갤럭시 S에 대한 실사용이 어떠냐부터... 새로 나온 애플 아이폰을 국내에서 시판하고 있지 않아 직구로 기기만 가져왔다는 둥.... LG에서도 타사 제품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그 단점들을 찾아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자신들만의 색..

아웃도어 유니버스는 왜 이루어지지 못할까? [내부링크]

허리우드 영화 중 마블 영화는 유니버스 세계관을 통해 각자의 히어로즈 주인공들이 스토리를 공유하며 내용을 확장하기 때문에, 어느 한편을 못 보게 되면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아 팬층이 더 두텁게 형성이 된다고 하죠. 오늘 Talk & Talk으로는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이런 세계관을 만들려 했던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국내 메이저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저마다 독창적으로 성장을 하기도 하였지만, 경쟁 브랜드들의 인기 상품군에 대한 시장조사 등을 통해 서로 제품을 카피하기도 하고 단점을 보안해가며 성장한 면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기능성을 강조한 아웃도어의 특성상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그 선택에 좀 더 신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도 하였지요. 그리고 국내 아웃도어 시장..

내후성을 강조한 방수/투습 아웃도어 대표 고기능성 소재 [내부링크]

고기능성 아웃도어 방수 투습(방풍 발수) 소재 내후성(Weathering)이란? 다양한 기후, 기상, 환경 인자에 대한 물질의 견디는 힘. ▷ 아웃도어에서 사용하는 대표적 고기능성 방수 투습 소재 고어텍스(Gore-Tex) : 고어텍스는 윌버트 L. 고어와 그의 아들인 로버트 W. 고어, 그리고 로웨나 테일러가 공동으로 발명했다. 밖에서 안으로 물이 배어들어가지 않고, 땀이나 수증기는 안에서 밖으로 내보내는 특수 섬유이다. 고어텍스와 관련된 특허는 1973년에 출원되었다. 고어텍스의 선별적 방수 기능이 가능한 것은 제곱인치당 90억 개 이상의 미세한 구멍을 갖고 있는 고어텍스 필름 때문이다. 물방울보다 2만 배 정도 작고 수증기보다 700배 정도가 커서 밖에서 들어오는 물방울은 막지만 안에서 발생..

국내 레깅스 브랜드 평판 순위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최근 들어 SNS 등을 통해서 빠르게 유행되고 있는 의류 중 하나가 레깅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요가나 필라테스 트레이닝복으로 착용하던 레깅스가 이제는 아웃도어 시장을 넘어서는 사례들도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레깅스를 입고 등산을 하는 젊은 여성층이 늘면서, SNS 통해 빠르게 레깅스 브랜드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Talk&Talk으로는 우리나라 시장에서 레깅스 브랜드 평판 순위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레깅스에 대하여 하체를 보호하고 덧입는 옷에서 시작한 레깅스는 처음에는 속바지용으로 사용되어 짧은 치마 안에 입는 옷으로 통용돼 곤 하였습니다. 이러한 레깅스는 당시에는 언더웨어류로 보는 시각도 많았습니다. 시대가 흐르면서 젊은 여성들의 치마가 유행 등으로 짧아지면서 레깅스가 보이는 패션..

년 매출 계획서 작성으로 매출 성장 성공하기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포스팅 글을 남겨 봅니다. 코로나 시대인 지금 많은 분들이 백신을 기다려왔고, 현재 백신을 맞으며 다시 옛 경제활동 모습으로 돌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난 한 해의 영업 매출 실적 저조는 대출의 힘을 빌어 자영업을 한 분들에게는 여전히 큰 어려움으로 남아 있기도 합니다. 이번 Talk&Talk 포스팅에서는 자영업 매장 년 매출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하나를 살펴보고 실제 그 매출 계획서로 매출 성공한 사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연매출을 세울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직전 매출 기록입니다. 세세하면 더 좋겠지만, 일자별로, 월별로 기록을 해왔다면 다음 해 년 매출 목표를 잡는 데는 수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연매출 목표를 설정하면서, 전년도와 그 전전 연도의 매출도 비교가..

온라인 PDF 변환 대표 사이트 TOP 3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PDF 파일로 변환하여 이메일로 문서를 발송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자체에서도 변환이 되지만, 간혹 놓치거나 대량으로 변환시켜야 할 때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온라인에 이러한 PDF 변환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오늘 Talk & Talk으로 이런 오피스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시켜주는 툴을 제공하는 사이트 3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iLovePDF www.ilovepdf.com/ko iLovePDF | PDF를 즐겨 쓰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PDF 툴 iLovePDF는 PDF 파일 작업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로 완전히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PDF 병합, PDF 분리, PDF 압축,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PDF에서 JPG..

완벽한 마케팅은 이제 NO! 지금부터는 숏케팅 전략 YES!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전 세계를 덮치면서, 비대면 일상이 지속화되고... 그로 인한 생활패턴도 바뀌고 있습니다. 언택트 코로나 시대에는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온라인 쇼핑 등이 빠르게 다가오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유비쿼터스 시대, IOT 시대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생활이 한층 더 빨리 다가온 것일 뿐, 생각지 못하였던 생활은 아닙니다. 이러한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다양성과 속도감에 대하여 예전보다 빠르게 적응해 나가면서, 세일즈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1. 완벽한 마케팅이 성장동력이던 시기 우리나라의 한국 경제가 성장하는 성장동력에도 빨리빨리 문화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장기계획을 세우고 차근차근 이루어가는 실천이 더 큰 성장동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

우리나라에서 등산 아웃도어 인기가 식어가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 Talk&Talk 주제는 우리나라 등산 아웃도어의 인기가 사라지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등산인구가 5명 중 1명은 산에 간다고 할 정도로 많은 편인 것은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국토의 절반 이상이 산악지형이기도 한 것과 인접한 곳에 산이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등산 아웃도어의 관심이 많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극한의 조건에서 자신의 신체를 보호하고, 좀 더 쾌적하게 산행을 하기 위해서는 등산복과 등산화가 필수라는 공식도 있었죠. 이러한 등산복은 합성섬유로 만들었고 외부환경에서도 잘 찢어지지 않고 더럽혀지지 않으며 일부 원단의 경우는 방수 기능도 있으니 사람들에겐 등산 아웃도어 웨어는 만능복으로 인식되기도 하였습니다. 작업현장에서.... 여행지에서... 일상생활에서... ..

의류매장 화재사고 어떻게 보상받을까? [내부링크]

오늘의 Talk&Talk 주제는 의류매장 화재사고 입니다. 제 경험에 의한 것이니 만큼.. 화재사고에 대해서의 전문적 보상 받는 내용은 아닙니다. 제가 아웃도어 영업팀장으로 있을때... 지방 소도시의 한 대리점을 개설하였고... 1년 장사가 너무 잘되었었습니다. 그런데 그 소도시 옆에 신축 1~2층 상가들이 밀집해서 대로변에 지어졌고.. 그 상가들에 하나둘 아웃도어 매장들로 채워지게 되었어요. 저도 그 지역을 살펴보며.. 1년전 개설한 소도시의 매장과 거리도 있고 해서 대리점 개설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그 소식을 소도시의 사장님이 전해듣고는.... 그곳에 매장을 내면 자신의 매장 매출이 줄어든다고 항의섞인 말씀을 하시다가.. 자신이 그곳에 매장을 하나 더 내겠다고 하셔서 매장개설이 이루어지게 되었었습니다..

아웃도어브랜드에서 왜 산업안전화를 판매할까? [내부링크]

오늘 Talk&Talk 주제는 안전화입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산업안전화를 판매하고 있는데, 정말 괜찮은 걸까??라는 질문을 주위 건설사 재직 중인 친구가 해왔습니다. 제가 근무하던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산업안전화가 나왔었습니다. 매장 매니저 및 점주분들의 요구가 많았던 것도 있었고, 실제 등산화를 안전화로 대량 구매하려 한다는 고객 문의도 있었기도 하였어요. 아무래도 소비가 될 것 같으니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산업안전화가 출시되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안전화는 여러 테스트를 거쳐서 시험성적이 높아야 하므로 어찌 보면 등산화를 만드는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자신들이 이 정도 기술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도 없지 않아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등산화에 대해 살펴보면.. 이야기는 바뀝..

대형유통 최저가 광고 보고 찾아갔으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시장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타사 경쟁을 하게 되면서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가격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도 가격입니다. 그래서... 경제학에서는 수요와 공급, 탄력성 등의 기준을 가격에 두곤 하죠. 오늘 Talk & Talk으로 이야기해볼 내용은 이러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의 실체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브랜드 영업을 통해서 얻은 지식이지만, 대다수 브랜드에서도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는 내용일 것입니다. 소비자는 모르는, 브랜드 공급 유통자의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우리나라에서는 대형 유통으로 보는 곳이 몇 종류가 있죠. 아마도 백화점이 1순위이고, 2순위 아웃렛, 3순위 대형마트로 나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서울 여의도에 더..

미래의 아웃도어 웨어가 지향해야 할 점은?? [내부링크]

오랜만에 포스팅 글을 올려 봅니다. 오늘 이야기해볼 Talk & Talk 은 아웃도어의 미래에 대해 썰을 풀어보려 합니다. 언젠가 모 대학교 학생이 회사 대표 전화를 건 일이 있었습니다. 자신은 J 대학교 학생이고 어느 교수님 수업 과제로 저희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해 리포트를 작성 중에 있다면서, 잠시 시간을 내어 자신의 질문에 답해줄 수 있느냐 였습니다. 야근 중에 온 전화이기도 했고, 당시 제가 제일 직급이 높은 상태여서.... 제가 답을 해야만 했습니다. 대다수 질문들은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재차 확인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신경을 안 쓴다던데 사실이냐부터.... 광고처럼 자체 기술을 가졌다면 연구소는 어디에 있느냐... 등등.. 이런 내용은 영업부에 있는 저도 모..

영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달성율 계산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신장률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전년에 비교하여 얼마나 더 성장했느냐.. 혹은 역성장하였느냐를 %로 알기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신장률이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성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미래의 목표에 대한 실적 달성을 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는 척도가 바로 목표 달성률인데요. 예를 들어 전년 1월 매출이 10억이었고, 금년 1월 목표를 12억으로 잡았다고 생각하면... (12억-10억)/10억 *100 = 20% 가 됩니다. 이를 응용하면 목표 매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전년 1월 매출이 10억이고.. 금년 1월 목표 20% 성장하는 것으로 잡았다고 하면.. 10억* (1+20%) =12억 이 됩니다. 목표 퍼센트에 1을 더해 전년 매출과 곱하면 매출 금액이 나오는 것이..

영업에서 자주 쓰는 용어- 신장율 에 대하여..... [내부링크]

신입사원이 처음 회사에 출근해서 업무에 들어섰을 때를 상상해 봅시다. 그런데... 영업업무를 보게 되는 순간 자주 들리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신장율" 팀 회의시간에.... 긴장한 신입사원에게 팀장이 이러한 질문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팀장: 이번 달 전년비 신장률이 어떻게 되지???」 아마 이런 질문을 바로 윗 선임도 아닌 팀장급 이상에게 받는다면.. 크게 당황할 것입니다. 저역시도 그러했었는데요.. 신장 = 키??? 뭐지???? 머릿속에서 차바퀴가 뺑글뺑글 돌고 있는 상황이 와서 아무 말 못 해서 더 혼났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이번 Talk & Talk에서는 신장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영업에서 사용하는 신장률은 한자로 "伸張率"을 말합니다. 펼 신, 벌릴 장, 비율률(율) 즉, ..

아웃도어의 필수 기능성과 적용방향 [내부링크]

아웃도어 고기능성 소재의 필수 기능성과 적용 방향 아웃도어 소재는 야외 활동을 할 때를 고려하여 특화된 고기능성을 적용하여 선택되어야 합니다. 아웃도어에서 필요로 하는 중요 기능성은 아래 2가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쾌적성 (Body Comfot) 동작 대응 (Body Motion) 즉, 야외 활동을 하면서 겪는 인체적 변화에 충족하고 대응할 수 있는 소재를 아웃도어 웨어에서는 적용하여야만 합니다.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이러한 중요 기능성 중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며 생산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1. 쾌적성 (Body Comfort) 내후성 야외 활동 중에 가장 민감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기상/기후/환경입니다. 태양광, 비, 바람, 눈 등에서 인체가 견딜 수 있도록 아웃도어에서는 고기..

아웃도어 섬유 소재의 분류 [내부링크]

섬유란? 섬유(纖維, 영어: fiber, fibre)는 길이가 너비보다 현저하게 긴 형태의 천연 또는 인공 물질로, 가늘고 구부릴 수 있는 구조물입니다. 쉽게 설명해보면 실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섬유는 직물의 원료가 될 뿐만 아니라 로프, 그물 등 섬유제품의 원료 및 제지의 원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섬유의 소재는 크게 천연섬유와 인조섬유로 나누어집니다. 천연 섬유 소재 1. 식물 추출 섬유 소재 면 물을 잘 빨아들이고 정전기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물과 열에 강해서 삶아서 빨아도 상관없습니다. 인체에 무해하며, 특히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다만 물세탁 시 줄어들기도 하고, 구김이 심한 단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물성 섬유는 면입니다. 면은 목화솜에서 추출한 식물성 섬유이며..

아웃도어 브랜드 재고율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 [내부링크]

며칠 전 신문기사로 아웃도어 재고 문제에 대한 기사가 나온 것을 보고 이렇게 포스팅 글을 올려 봅니다. 우선 아래 기사를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https://news.v.daum.net/v/20201012162241013 아웃도어 시장, '코로나'보다 '재고'가 더 무섭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지난 몇 년간 성장이 정체된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매년 증가하는 재고 부담으로 인한 대규모 할인 출혈 경쟁에 멍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news.v.daum.net 2020년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경제 침체 및 시장 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엄중한 사안이고, 빠른 정상화를 희망만으로 기대하기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러할 때 의류..

대박 자영업의 매출 비법은 "" 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Talk & Talk은 자영업 점주님들이 보시면 좋을만한 내용이지 않을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지켜보고 겪은 내용을 Talk & Talk 포스팅 글로 적어 보려 하니, 이야깃거리 속에서 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매장 점주 분이 직원을 두고 일하다 보면, 직원에게 신뢰가 생기고 하면서 매장을 맡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점포 사업이 번창해서 여러 로드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도 있죠. 제가 담당하였던 매장 점주님 중에는 총 8개의 의류 브랜드 점포를 관리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매일 매장을 돌며 판매 지원도 하시고, 현금, 카드 출납을 확인 및 직원 관리를 하셨습니다. 이 사장님의 경우는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채용한 직원들에게 신뢰를 주고, 그 직원을 내세워 매장을 맡겨 오셨는데요.. 직..

이벤트 판매행사와 세일의 단맛 그리고 쓴맛 [내부링크]

이번에 이야기해볼 Talk&Talk 이야기는 판매영업에서 가장 활발한 행사 이야기입니다. 의류나 기타 공산품 영업을 한다면, 행사라는 단어가 너무나 익숙할 것입니다. 저 역시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에 있으면서, 주 영업이 행사 잡는 일이었다 했다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행사는 아무래도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대형 유통에서 진행할 때 파급효과가 큽니다. 그래서 행사 영업은 대형유통사 본사 담당자 아니면 해당 지점의 담당자에게 잘 보여야 받을까 말까 하기도 합니다. 아웃도어의 경우 메이저 대형 브랜드들은 가격정책도 노세일로 진행하였고, 행사라는 개념보다 아웃렛 등에서 이월상품매장을 열어 판매하는 식으로 진행하여 왔습니다. 제가 근무하던 아웃도어 브랜드의 경우는 세일 정책이 신상품은 30%, 이월상품은 최..

브랜드 위탁상품거래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오늘 Talk&Talk 에서는... 위탁상품 거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의류 브랜드들마다 대리점과 거래 방식이 다르겠지만, 대다수 위탁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본사에서는 상품에 대한 가격을 통제하고, 상품 물량에 대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리점에서도 직매입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적 부담이 적어 본사의 지원만 붙여 준다면 비용 없이도 많은 물량을 매장에 비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시즌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상시 매장 비치 상품의 경우는 대리점에서 직매입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하는 브랜드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본사는 빠른 자금 회수가 되기도 하고, 이 직매입 또한 매출로 포함이 되어 브랜드 매출 키로 잡히기도 합니다. 제가 근무하였던 아웃도어 브랜드의..

아웃도어의 고기능성 "고어텍스" 원단이란? [내부링크]

고어텍스란? 고어텍스 원단하면 방수 투습성을 지닌 이 수지 막을 나일론에 접착시키는 방법인 일명 ‘라미네이팅 공법’으로 만들어진 천을 말한다. 고어텍스란 이름은 이 소재를 개발한 미국의 고어박사에서 이름을 따온 것이다. 따라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어’류의 모든 제품은 미국 고어사로부터 원단을 제공받아 생산하고 있다. 등산제조업체의 광고 상품목록을 보면 ‘2PLY 고어텍스’ 라고 소개하는 것이 바로 고어사가 제공하는 기본 2중 원단을 말한다. 여기에 흡습성과 보온성을 지닌 니트류의 소재를 덧붙여 한단계 더 발전시킨 것이 3중원단 ‘3PLY 고어텍스’다. 2중원단과 3중원단은 그림 1에서 보는 것처럼 단면으로 살펴보면 이해가 쉽다. 그러나 고어텍스라고 해도 하루종일 비를 맞거나 눈에 노출되면 어깨..

아웃도어 등산재킷의 종류와 선택 요령 [내부링크]

등산 재킷은 무엇인가? 사람은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적정 체온을 유지해야 하는데, 산행을 하다 보면 찬 공기,, 비, 바람 등이 체온을 떨어트리는 위험요소와 맞부딪치게 됩니다. 즉, 등산 재킷은 신체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입는 외부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의류입니다. 등산재킷의 종류 1. 아노락 과거 방수 방풍 재킷은 아노락 형식으로 앞 열림이 없이 뒤집어쓰게 되어 있는 형태로 후드가 달려있는 재킷.. 착용이 불편하지만 바람에 매우 강한 장점이 있음 (1980년대 초반까지 유행) 2. 파카 에스키모들이 입던 옷에서 유래되어, 모자가 달려 있고,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방풍과 보온용 상의. 앞에 지퍼가 있어 편리함 3. Wind breaker 남자용 캐주얼 셔츠에서 유래되어, 얇은 방풍의를..

아웃도어 역시즌 행사의 기억... 그리고.... [내부링크]

요즈음 온라인 몰이나, 백화점 등의 대형 유통에서 심심치 않게 보는 것 중 하나가 "역시즌 행사"입니다. 오늘은 제가 해야만 했던 역시즌 행사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2008년이나 2009년도였으니..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이야기입니다. 당시만 해도, 성수기 비수기 따져 보면 봄과 가을을 제외하고는 전부 비수기라고 볼 수 있었어요. 특히 여름에 진행하던 캠핑용품을 더 이상 진행하지 않게 되자, 판매단가가 낮아 일일 매출이 급감하기에 이릅니다. 영업부 회의를 시도 때도 없이 하고.. 물류를 아무리 내려가서 재고를 싹 쓸어다가 매장에 뿌리는 일을 해도 소용없었습니다. 전년대비 매출이 너무나 크게 나니 역신장폭도 크고... 회사 간부님들의 쪼임(?)은 극에 이르게 되었죠.. 무더운 ..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순위는? [내부링크]

오늘 Talk & Talk으로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순위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선 브랜드 평판이란 쉽게 이야기하면 "대중적으로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만이 아닌, 긍정적, 부정적 요소나 미래의 가치 등이 복합적으로 엮어 바라보는 관점이기도 하죠. 국내에는 이러한 평판에 대해 분석하고 지수화 하여 공개하는 곳이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기업평판, 브랜드평판, 기업분석,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www.rekorea.net 이곳에서 아웃도어 브랜드의 평판지수 순위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매년은 아니고 가끔씩 발표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웃도..

Sales Excellence #8. 고객의 관심사항과 매장의 준비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8. 고객의 관심사항과 매장의 준비 고객의 관심사항이 무엇인지를 미리 예측해보고, 매장에서 미리 준비를 해둔다면 고객 응대가 한결 수월해질 것입니다. 반대로 매장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를 미리 준비한다면, 고객의 관심사항도 알수 있습니다. 먼저 고객의 관심사항을 아래와 같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사고싶은 상품을 갖고 싶은 시기에 찾기 쉬운 곳에서 비교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 그렇다면 판매하려는 매장에서는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할까요?? 고객의 관심사항을 들어주면 되는것이겠지요?? "팔고 싶은 상품을 팔리는 시기에 눈에 띄는 장소에서 충분한 재고량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즉, 아래와 같이 매칭 해서 고객에 대한 매장의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고객의 관..

아웃도어 유통망 확대의 일환으로 매장 확장 요구에 대해... [내부링크]

프랜차이즈 및 대리점을 영업하는 모든 업종들이 사세가 커지고 브랜드가 커지면, 가장 먼저 진행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형 매장을 오픈하는 것인데요. 아웃도어도 지난 2010년경부터 본격적으로 매장 대형화를 모색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어느 한 브랜드가 대형매장을 시작했고, 후발 주자들도 대형화를 시작하였죠. 심지어 기존 대리점 매장이 있음에도, 매장 확장 요구를 하고 진행되지 못하면, 근처에 직영점이라도 대형으로 내어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웃도어의 인지도도 높아지고, 물량과 구색이 늘어나면서 작은 매장으로는 상품을 전부 진열하기 어렵다는 논리를 내세우기도 하였는데, 대리점주들의 반발에도 재계약을 안 해주거나 수수료를 낮추는 등의 식으로 소위 갑질을 시작하기도 하였습니다. 저의 경우는 신규 오픈 상담..

아웃도어 매출분석 - 제품유형별 및 성별매출 구성비 [내부링크]

의류도 분야가 많아서 아동복, 남성복, 여성복 등등 성별로 구별되어 제조 생산 판매하는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반면 아웃도어의 경우는 남녀 의류를 동시에 생산해야 하고, 최근에는 아동으로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분야가 넓게 되면 많은 제조 생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고, 생산된 재고와 판매 후의 반품 재고 등에 따른 물류비용도 만만치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모른 체 언론에서는 아웃도어의 상품 비용이 폭리라는 식으로 기사화되어 나가기도 하였고, 많은 사람들의 인식도 그렇게 받아들이게 되기도 하였지요. 아웃도어의 제조 생산되는 제품 유형은 크게, 의류, 용품, 신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용품류는 가방(배낭)이나 장갑, 양말, 해드 랜턴 등등이 있으며, 신발은 트래킹화 중등산화,..

브랜드 매장 안에서 TV 시청을 지적하다. 매출하락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의류 브랜드 영업관리를 하며 로드샵 매장 순회했던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의류 브랜드들 마다 매장 개설 방식이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직영점이 아닌 대리점의 경우 점포 임대와 시설 인테리어 등은 점주 부담으로 진행하는 방식이 대다수 일 것입니다. 하지만 시설 및 인테리어 부분은 브랜드 통제 하에 일괄된 디자인으로 진행하게 되며, 이를 지키기 위해 지정된 인테리어 업체에서만 진행하게 합니다. 간혹 인테리어 업체가 본사와 어떤 커미션이 있는것 아니냐는 오해도 하지만, 경쟁사들과의 비교우위에 있기 위해서는 그러한 것을 진행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그럴 바에 직접 사업자를 추가해서 브랜드에서 인테리어까지 진행하는 게 낫겠지요. 2007년 이후 갑작스레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고도 성장을 하면서, 업..

의류매장의 매출 부진 점검 - 10가지 원인 [내부링크]

아무리 브랜드 가치가 높고,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도 매출이 부진한 매장이 있기 마련입니다. 많은 원인이 있겠지만, 본사 영업 담당자의 시선에서는 매장 직원의 문제로 치부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매장 직원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지만,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로 매출이 부진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매출이 부진한 매장에 대해 10가지 원인을 점검해 보기로 합니다. 매출 부진 매장의 10가지 원인 1. 시즌감을 느낄 수 없다. 의류매장의 경우 계절에 따른 출고와 반품이 있습니다. 보통 시즌 시작 전에 출고가 진행이 되고, 반품은 출고가 끝나는 시점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매장 진열에 문제도 있고, 매장 창고의 여유 부분도 고려해야 할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시즌이 시작되기 ..

대형유통을 향한 "을"의 반격 [내부링크]

지난 Talk&Talk으로 대형 유통의 갑질 경험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대형유통의 갑질 경험 이야기... 오늘 이야기해볼 내용은 소위 갑질 이야기입니다. 계약서 상의 갑과 을 이 나뉘어서 갑의 횡포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내용을 말합니다. 제가 모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근무하면서, 영업관리로 지 redcheck.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반대로 을의 반격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일은 전무후무한 사건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이걸 블로그를 통해 밝히는 게 사실 두렵기도 합니다. 정확한 당해연도는 기억이 나지를 않습니다. 다만 아웃도어 근무할 때 사세가 커지고 있었고, 시장규모도 두 자리대를 유지하며 고속성장을 하던 시기이니 2013년 이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

대형유통의 갑질 경험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 이야기해볼 내용은 소위 갑질 이야기입니다. 계약서 상의 갑과 을 이 나뉘어서 갑의 횡포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내용을 말합니다. 제가 모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근무하면서, 영업관리로 지역별 할당을 받아 관리해왔던 적이 있습니다. 제가 주임 시절이니 한참 오래전 일이긴 하지만, 당시를 회상해 보면... 정말 끔찍하고 두려웠던 일이었죠. 회사의 매장이 대형 유통이 많았고, 일반 로드샵은 적어서 아무래도 대형 유통에 신경을 쓰고 있던 시절입니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면 감사의 표시로 사은품을 드리곤 했는데, 이는 로드샵의 경우 그렇게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형 유통매장으로 오신 고객도, 저긴 주고 여긴 왜 안 주느냐는 식으로 사은품 요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경쟁 브랜드들이 하나둘 사은품을 껴주며 ..

Sales Excellence #7. 재방문 유도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7. 재방문 유도 판매 클로즈가 되었다고 고객에게 방심하면 안 됩니다. 끝까지 살피고 주위를 기울여야 합니다. 솔루션을 판매하고 고객이 만족하여 구매로 이어졌다면, 고객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여길 것이고 추후에도 방문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처럼 재방문을 할 수 있는 스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판매 공간에서 고객이 구매의사를 밝혔을 경우, 고객과 함께 계산대로 안내를 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다른 고객을 응대해야 할 경우에는 계산대에 고객이 구매의사가 있어 계산하실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줍니다. 판매자는 고객에게 가볍게, 좋은 상품을 선택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고, 잘 입으셨다면 다시 한번 들러 달라고 부탁을 해봅니다. 고객에게 무표정이거나..

Sales Excellence #6. 판매 클로즈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6. 판매 클로즈 1) 구매를 요청해야 한다.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고 솔루션을 제시하며 판매를 하고 있다면, 고객의 구매 시그널이 포착되었을 때마다 구매요청을 시도해 봅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에 대해 두려움을 갖지 않고 최고의 솔루션을 권유하여 판매한다는 마인드로 시도해 봅니다. 구매 시그널(신호) 고객은 다양한 방법으로 구매 시그널을 보내는데 몇 가지만 소개해 봅니다. 오너쉽의 느낌을 주고 있다. - 예시> 빨리 입어보고 싶어요. , 남편이 아주 좋아할 것 같아요. 수량을 확인한다. - 예시> 똑같은 상품으로 하나 작은 사이즈는 없나요?? , 진열되지 않은 새 상품 있나요? 긍정적 바디 랭귀지를 한다. - 예시> 많이 웃거나 고개를 끄덕이면서, 상품을 한쪽으로 집어놓..

악몽같은 캠핑 시즌 - 판매 영업자 시점 [내부링크]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면 캠핑용품이 정말 많이 판매되는 시기입니다. 코펠, 버너, 침낭, 매트리스... 그리고 텐트..... 산악인들의 경우는 4계절 내내 이러한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데, 고가의 장비를 꼼꼼히 살펴보며 구비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미 품질 검증이 입증된 제품들을 구비하십니다. 하지만 일반인 분들의 경우는 조금 더 싼 거를 찾으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가의 장비들은 수입품이 대다수 이긴 하지만, 네임벨류가 있어서 인지 신상품 판매와 중고거래가 활발한 편입니다. 반면 이러한 제품을 모방하고 카피하는 국내 브랜드들도 있습니다. 이때 약간의 변형을 주거나, 혹은 편의성으로 바꾸면서 무거워지거나..... 오늘은 캠핑용품 판매 영업을 하였을 때를 기억하며 포스팅을 남겨 봅니다...

대한민국 아웃도어 월별 매출추이 #어느때가 가장 성수기일까? [내부링크]

국내 아웃도어 월별 매출 분석 오래된 자료이긴 하지만 2009년부터 2015년까지를 기록하며 월별 매출 추이를 살펴본 자료를 공개해 봅니다. 제가 근무했던 브랜드의 매출을 토대로 살펴보는 것이긴 하지만,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이와 비슷할 것이라고 봅니다. 수치보다 그래프의 모양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도/소매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성수기와 비수기를 구별해서 1년을 계획하기 마련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모르는 부분이 있는 만큼 리스크를 감수하며 1~2년을 보내지만, 이렇게 월별 매출 추이 기록을 해보면 어느 때가 성수기이고 어느 때가 비수기인지를 가늠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영업을 할 때도 1년 계획 중 어느 시기가 가장 중요하고 바쁠 것이고, 어느 시기가 가장 힘들고 어려운지를 알 수 ..

Sales Excellence #5. 우려 해결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5. 우려 해결 1) 우려에 대한 대처 고객은 상품을 구입하기 까지 많은 망설임과 구입 한 이후에 문제점이 있는지 우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고객의 우려를 빠르게 파악해서 해결하는 것이 판매스킬의 핵심입니다. 고객의 우려를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대화를 통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 우려가 상품과 관련된 이슈 라고 하면 다른 상품을 제시하면서 장점을 부곽시켜 판매하는것이 좋습니다. 가격에 관한 이슈로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상품가격대가 다른 상품을 권하여 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강압적이지 않은 태도로 편안하게 응해야 하며, 그에 따른 신뢰 관계를 유지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우려를 해결해주어 기쁘게 해준다는 마인드로 접근하는것이 좋습니다...

Sales Excellence #4. 추가 권유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4. 추가 권유 1) 여러 아이템 판매하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하여 상품을 판매하였다면, 이제는 여러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법을 고민해 봐야 합니다. 여러 아이템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고객 니즈를 탐색하고 추가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고객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생각하여, 고객의 원츠를 맞춰야 합니다. 즉, 무엇을 얼마나 구매할지는 고객이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합니다. 고객은 판매자가 보여주는 모든것을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추가 아이템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메인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함께 보여주는것이 좋습니다. 2) 권유 전략 기타 니즈에 맞는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고객의 상황이 파악되었다면 그에 맞는 아이템을 권유해 봅니다. 예시> "앞서 이런 ..

Sales Excellence #3. 솔루션 제시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3. 솔루션 제시 1) 솔루션 제시의 핵심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파악하였다면, 솔루션을 제시하여 판매로 이어지게 하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품이 가진 특성(사이즈, 컬러, 가격, 소재 등등)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즉, 사양(Feature) 파악하여 장점(Benefit)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솔루션 제시의 핵심입니다. 2) 솔루션을 제시하는 팁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후에는 단계별로 상품을 제시합니다. 고객의 니즈 탐색으로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제품을 소개하는지를 이야기하며, 최고의 상품을 우선 보여주어 고객의 반응을 살펴봅니다. 고객이 가격 면에서나 아니면 기능 등이 과하다는 반응이 있다면, 한 단계 아래 제품을 제시합니다. 이..

Sales Excellence #2. 니즈(Needs)와 원츠(Wants)탐색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2. 니즈(Needs)와 원츠(Wants) 탐색 우선, 경영 마케팅 등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인 소비자 혹은 고객의 Needs에 대해 짧게 이해하고 넘어가기로 해요. 니즈(Needs)는 현재의 잠재된 막연한 본능적, 생리적 욕구로 사람들이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것들이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원츠(Wants)는 Needs보다 더 구체화된 욕구로 니즈를 충족시키는 수단을 의미합니다. 디멘즈(Demands)는 Needs와 Wants 단계를 거쳐 실제로 어떠한 것을 구매하려는 의지가 구체화되고,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이 뒷받침된 욕구입니다. 예를 들면 심한 운동을 한 후에 "아~ 힘들다. 운동했더니 갈증이 생기네.. 시원한 것 뭐 없을까???"가 이 사람의 니즈라고 볼 수 있고..

대한민국 아웃도어 시장 매출 규모 분석 [내부링크]

대한민국 아웃도어 시장 매출 규모 아웃도어의 매출 규모는 2004년 약 7,000억을 기록하였고, 그 흐름의 정점은 2014년 7조 1600억이었습니다. 2014년은 업계에서는 시장규모가 8조가 예상된다고 하였던 해였습니다. 그러나 2014년에 발생한 세월호 사고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이기도 하였고, 단체 여행이 취소가 되는 등 아웃도어 매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도 하였습니다. 아울러 진상규명 시위 등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상권에서 진행하면서 각 매장 매출들도 큰 폭 감소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아웃도어뿐만 아닌 전 분야에 걸쳐 공통적인 사항이지만, 급성장에 제동을 걸게 된 사회적 이슈로 볼 수 있습니다. 그 후 2015년 한국에 메르스가 퍼지면서 전염병에 대한 두려움으로 또 한 번의 매출 악재..

아웃도어에 대한 오해와 진실 #3 머메리즘 [내부링크]

아웃도어 시장에서 영업을 하면서 마치 산에 대해 잘 알고, 뭔가 유식한 것처럼 말할 때..... 머메리즘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아웃도어가 큰 성장세를 얻으면서, 타사보다 우리가 더 나은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생소한 단어를 말하며 영업을 하여 왔었습니다. 저만 그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러한 영업이 먹혀서 신규 개설이나 패션업종을 변경하려는 점주님들을 많이 모셔왔었어요. 매주 2개점씩 오픈하는 실적도 얻었기도 했습니다. 그럼 머메리즘이라는 게 무엇을 이야기하는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건 생소한 단어로 우리나라에서만 통용되는 단어이자 사상 주의입니다. 머메리즘(Mummerism)은 "등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은 정상을 오르는 데 ..

아웃도어에 대한 오해와 진실 #2 파라마운트 픽쳐 로고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난무하면서, 서로가 산악 전통성을 내세우고 마케팅에 한창 열을 올릴 때, 잘못된 정보를 직원 및 점주들에게 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저역시도 그렇게 교육을 받고, 매장 점주 및 메니져분들께 알려준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미국 영화사 인 파라마운트 픽쳐스 로고 이야기입니다. 아웃도어에 대한 정통성은 유럽에서 온 것이고, 그것이 미국으로 건너갔다고 하면서 증거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미국 영화사인 파라마운트의 로고를 이야기합니다. 이 로고의 산이 다름 아닌 유럽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에 있다는 마터호른 산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지요. 미국에 영화사를 설립하면서, 유럽의 도전과 개척 의식을 계승받아 미국으로 뻗어가겠다는 의지라는 이야기를 하는데요. 얼핏 보면..

아웃도어의 역사 [내부링크]

아웃도어의 역사 아웃도어의 시작 유럽의 경우 18세기 중세 암흑시대를 벗어나 르네상스 시대가 꽃피우면서 새로운 자아의식이 싹트기 시작하였고, 이러한 자아의식을 바탕으로 움튼 지식욕, 탐구욕, 도전욕을 바탕으로 알프스(ALPS)라는 자연환경에 대한 도전이 시작되면서 Outdoor가 발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알피니즘(Alpinism) Mont-Blanc(몽블랑)은 유럽인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하였으며 170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ALPS에 대한 도전이 이어지면서 유럽의 Outdoor는 자리를 잡았으며 이러한 도전정신에서 비롯되어 ALPS를 오르는 정신과 행위를 Alpinism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유럽의 알피니즘을 통한 개척과 도전정신은 미국으로 그 정신이 이어져가면서 아웃도어 성격이 나뉘게..

아웃도어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정통성 [내부링크]

아웃도어에 대한 일반인들 시점과 산악인들이 보는 시점 차이점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웃도어...?? 일반인들이 생각할 때는... 겨울철 패딩점퍼... 등골 브레이커 점퍼 가 가장 먼저 떠오를지 모릅니다. 거위털이 잔뜩 들어가 있는 울룩불룩한 패딩점퍼를 교복 위에 입어야만 학교에서 따돌림을 안 당한다는 말도 있었으니 말이죠. IMF 이후 2000년 초부터 한국 학생들 사이에 이상한 문화가 생긴 것이기도 합니다. 어느 한 연예인이 TV 등을 통해 입고 나오면서, 학생들 간에 유행이 되다시피 했다는 설도 있고, 학교 교복 위에 코트는 무거워서 한 명 두 명 입게 되면서 입소문으로 유행을 탔다는 설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를 이용한 각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마케팅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너나 할 것 없이 이러한 패..

Sales Excellence #1. 신뢰성 형성 [내부링크]

Sales Excellence 1. 신뢰성 형성 영업장으로 고객이 방문하였을 때, 판매원과 고객 사이에 신뢰가 생긴다면 고객은 마음을 열어 구매하고자 의사표시를 무의식적으로 하게 될 것입니다. 즉,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것이 첫 번째로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아래의 예로 고객이 매장으로 왔을 때, 판매원의 행동으로 어떻게 신뢰성이 형성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인사 (큰소리로) 안녕하세요. 000(브랜드 혹은 매장 이름)입니다~ 고객님과 눈이 마주쳤다면, “안녕하십니까. 편안히 구경하시고,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혹은 "반갑습니다. 편하게 보시고, 필요하시면 언제든 저를 불러주세요." 위와 같이 고객에게 점원이 있음을 알리고, 편안하게 매장을 볼 수 있..

아웃도어란 무엇인가 (한국의 아웃도어에 관하여...) [내부링크]

아웃도어란 무엇인가 진정한 Outdoor의 정의 Outdoor는 통산 Indoor에 상대되는 단어로서 도시를 벗어나 자연과 인간이 Activity를 통해 접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자연을 매개체로 행하여지는 비경쟁적이고(non-competitive), 동력을 사용하지 않는(human-powered), 친자연적인(eco-friendly) 행위 모두를 지칭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웃도어의 지향점 Outdoor는 산, 바다, 강 등 자연을 대상으로 하는 활동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크게 4가지로 분류를 하면 Mountain Activity : Mountaineering, Trekking, Climbing, Camping, Mountain Marathon, MTB ... Winter Ac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