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chocolates의 등록된 링크

 redchocolat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휘발유 1,100원대 돌파 [내부링크]

휘발유가 1,100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세상에 하늘높은줄 모르던 기름값이 이렇게 됬네요. 2020년 5월 1일 광주 서구에 위치한 주유소에서의 실제 주유내역입니다. (직접주유함) 기름값이 떨어져서 소비자 입장..

종교에 대한 편견 - 바람직한 종교관이란? [내부링크]

종교에 대한 편견 - 바람직한 종교관이란? 코로나19로 인해 특정종교의 이기적인 행태를 보이자, 수많은 사람들이 종교를 비난하고 걱정했습니다. 종교가 사회를 바로잡는 등불이 되어야 하건만, 역으로 사회가 종..

향기의 첫 인상은 오래간다. 30대 남성의 향수 추천 [내부링크]

향기의 첫 인상은 오래간다. 30대 남성의 향수 추천 향기도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쥬? 여러분은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 어떤 향수를 이용하시나요? 제가 20대부터 사용하면서 상..

아내의 맛 - 제육볶음 (봄내음 충만) [내부링크]

아내의 맛 - 제육볶음 (봄내음 충만) 오늘 저녁 집에 들어오자마자, 맛있는 제육볶음 냄새가 났어요. 아내가 제육볶음과 봄반찬을 준비했더라구요. 오늘의 봄만찬을 소개합니다. 소제목1 1. 전체샷 2. 원쌈 원쌈..

오징어와 홍합으로 만든 해물라면 (레시피와 후기 포함) [내부링크]

오징어와 홍합으로 해물라면 (레시피와 후기 포함) 라면은 먹고 싶고, 해산물도 먹고 싶을 땐 해물라면 어떠세요? 시제품으로 흉내낼 수 없는 해물라면을 소개합니다. 완성된 모습 1. 한상차림 2. 한 그릇 3. 한..

빵돌, 빵순이의 빵집탐방 - 해남 몽소베이커리 [내부링크]

빵돌, 빵순이의 빵집탐방 - 해남 몽소베이커리 지난 주말 해남에 고구마빵이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달달한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방문한 곳은 해남 고구마빵으로 유명한 곳 중 한 곳인 '몽소베이..

파초선 같은 잎이 매력적인 식물 - 여인초 [내부링크]

파초선 같은 잎이 매력적인 식물 - 여인초 여인초의 여인은 여행객을 의미합니다. 정체된 느낌이 아닌 여행객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여인초 키워보시는 것 어떠세요? 사진 먼저 1. 여인초 전체 사진 (물이 좀 부..

아내의 맛 - 오징어볶음 [내부링크]

아내의 맛 - 오징어볶음 다들 주말은 어떠셨나요? 저는 아내와 같이 해남에 갔다가, 이제 들어와서 이제 밥을 먹었습니다. 아내는 인터넷에서 레시피를 보고 처음 해봤다고 하는데, 처음하는 솜씨가 아니었습니다...

공기청정과 가습을 동시에 하는 위닉스 자연가습 청정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공기청정과 가습을 동시에 하는 위닉스 자연가습 청정기 사용후기 코로나19여파로 중국이 잠잠해서 미세먼지없이 봄을 보내나 싶었습니다. 그러나 왠걸 다시금 미세먼지가 '창궐'하네요? 공기청정기를 켜고 자려고..

호수가 있는 비밀 정원 -강진 남미륵사 [내부링크]

호수가 있는 비밀 정원 -강진 남미륵사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봄의 정취 대신 마스크에 코와 입이 막힌지 오랜시간이 지났습니다. 그 시간 동안 봄이 어느새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남도는 벚꽃과..

바다를 내려다보는 드라이브코스 -영광 백수해안도로- [내부링크]

바다를 내려다보는 드라이브코스 -영광 백수해안도로- 저는 개인적으로 바다를 무지무지 좋아합니다. 숲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무척 좋지만, 바다를 보면 마음이 뻥 뚫리는 상쾌함이 느껴지거든요. 해안도..

봄의 푸르름이 빛을 발하다. [내부링크]

봄의 푸르름이 빛을 발하다. 제법 날씨가 따듯해졌습니다. 오늘은 연차를 쓰고 아내와 함께 광주에 왔어요. 오늘은 산부인과 검진과 출산일자 조정이 예정된 날이거든요. 그리고 시국이 시국이라 아내 혼자, 대중..

자연생각 꿀잠 캥거루잠케어 신생아 슬링 캐리어 구입 후기 [내부링크]

자연생각 꿀잠 캥거루잠케어 신생아 슬링 캐리어 구입 후기 5월 초에 태어날 첫째아이를 고려해 자연생각에서 출시한 슬링 캐리어를 구입했어요. 아직 실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남았지만, 실제 아이가 태..

코로나19가 바꿔버린 회의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가 바꿔버린 회의방법 코로나19가 일상의 모든 패턴을 바꾸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코로나19 때문에 법인 이사회와 총회도 미루고 미루다가.... 이번주 금요일 오후에 화상회의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자동차(HEV) 연비 향상의 시작 - 에너지흐름도 [내부링크]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자동차(HEV) 연비 향상의 시작 - 에너지흐름도 이 글은 현대차와 기아차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가 아닌 일반적인 하이브리드자동차(이하 'HEV'로 표기)..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 대해 알아보자 흔히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가 좋고, 친환경차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틀린 말이 아닙니다. 연비 좋고, 저공해차 맞습니다. 그런데 하이브리드 자동..

오너가 말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K7 하이브리드(700H) 기준) [내부링크]

오너가 말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K7하이브리드(700H) 기준) 안녕하세요. TMI입니다. 가끔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단점에 대해 묻는 분들이 계세요. 특히 연비는 얼마나 좋냐, 배터리 고장나면 수리비 폭..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오일 비용 절약하기 (feat. K7하이브리드(700H)) [내부링크]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오일 교체비용 절약하기 (feat. K7하이브리드(700H)) 자동차를 운행하는 많은 분들이 정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해야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상식입니다. 그러나 어떤 엔진오..

조촐한 저녁밥상 [내부링크]

떡볶이와 유부초밥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얼마 안있으면 첫째 출산이라서, 출산 후 아내가 매운 음식을 못먹을 것을 대비해서 먹고 싶은 것을 실컷 먹기로 했죠. 그래서 다음과 같이 요리하고 먹었습니다. 메뉴는..

게발선인장으로 집안 분위기를 산뜻하게 바꿨습니다! [내부링크]

모두 투표는 잘 하셨나요? 오늘도 봄의 정취가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오늘은 아내와 드라이브를 하고나서 기분전환 겸 게발선인장을 사왔어요. 집에 식물들은 많은데, 꽃이라곤 화분에 꽂아둔 장미밖에 없으니 뭔..

나주 간짜장 맛집 모아반점을 가다. [내부링크]

모두 투표는 잘 하셨나요? 전 사전투표로 제 권리행사를 마친터라 오늘은 시간적으로 여유로웠어요. 아내랑 11시까지 늘어지게 낮잠도 잤구요. 시간이 애매해서 점심으로 누룽지랑 고구마, 과일을 먹고 집을 나섰..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공유 [내부링크]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공유 슬슬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습니다. 집과 사무실에서는 공기청정기가 쉴새없이 돌아가는데, 여러분의 차량은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별도..

k7하이브리드(700H) 에바크리닝 DIY 정보공유 [내부링크]

K7하이브리드(700H) 에바크리닝 DIY 정보공유 일교차가 심한 나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낮에는 냉방, 밤에는 난방을 켜는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큰 일교차로 에어컨과 히터를 병행하여 사용하다 보니, 공조기..

푸마 남성 드로즈 구입 후기 [내부링크]

푸마 남성 드로즈 구입 후기 기존에 착용하던 드로즈가 전체적으로 다 늘어나서, 드로즈를 알아보던 중 푸마 드로즈 12종을 팔고 있더라구요. 푸마드로즈는 저를 실망 시킨 적이 없거든요..^^; 박스를 개봉하니,..

K7하이브리드(700H) 연비 [내부링크]

제가 운행중인 K7하이브리드(700h) 연비 추가 공개합니다. 연비는 크게 신경안썼어요. 단지 급가속 급정거를 기피하였구요. 가속 시에는 타차량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하였습니다. 항속주행시 발컨은 하지 않았어..

흔한 K7하이브리드(700h) 연비 [내부링크]

제가 운행중인 K7하이브리드(700h) 연비 공개합니다. 주행 중 연비는 크게 신경안썼습니다. (상대적으로.....;;;) 가속 시 빠른 주행을 위해, 아끼지 않고 밟았구요. 단지 브레이크만 좀 나눠서 밟았어요. 항속주..

옛날돈까스와 치즈돈까스에 빠지다. [내부링크]

SNS 맛집으로 소문난 옛날돈까스에 왔습니다. 사실 배는 너무 고프고, 맛있는 걸 먹고 싶고, 그렇다고 코로나때문에 사람 많은 곳을 가긴 무서워서, 인파가 드문 곳을 고민하다가, 생각나서 왔습니다. 위치는 목..

타이어흡음재로 노면소음을 줄여보자. 타이어방음 정보 및 후기 [내부링크]

타이어흡음재로 노면소음을 줄여보자. 타이어방음 정보 및 후기 소리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신나는 음악이 누군가에게는 정말 듣기 싫은 소음이 되기도 합니다. 차량에서 발생한..

임산부 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해지다 [내부링크]

2020년 3월 23일 월요일부터 임산부 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중 ‘임산부 마스크 대리구매’로 검색한 뉴스 목록 일부 발췌> 임산부는 일반적인 면역력이 전체적으로 저하되기..

농협에서 공적마스크 구입하다 [내부링크]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바야흐로 마스크 전쟁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죠. 이제는 정부가 공적마스크를 일종의 배급시스체계로 개인에게 배포하고 있는데요. 저는 생년 끝자리가 6이기 때문에 3월 16일 월요일에..

코로나19, 우체국에서 마스크 구매 [내부링크]

원래 이 시기는 미세먼지로 인한 뉴스가 상당수를 차지했어야 정상이겠습니다만...... 코로나19로 인해 미세먼지에 끄덕없던 국민들 대다수가 마스크는 생존의 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그걸 노리고 폭리는 취하는..

겨울과 봄이 공존하는 제주 [내부링크]

한참 추워야 하는 겨울날입니다. 내륙에는 한참 눈이 쏟아져도 이상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그런데 제주는 동백과 유채꽃이 어우러져있습니다. 이러한 자연환경이 제주여행의 묘미겠죠. 실제로 20.01.23~20.01...

제주도는 벌써 봄 [내부링크]

전날 22일까지는 습기찬 비가 내리더니, 23일 산방산 주변은 유채꽃이 80% 만개했습니다. 유채꽃이 만개한 이곳은 용머리해안에 입장하기 전에 있습니다. 수많은 가족과 커플들이 봄을 맞이하고 있어요. 코로나바..

이제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블로그질 시작하는데 어렵네요. 열심히 일상을 기록하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봄이 왔습니다. [내부링크]

봄이 왔습니다. 차에서 잰 실외온도는 20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영산재는 목련이 만개했습니다. 하늘도 화창하고, 포근합니다. 이미 곳곳에서 개나리가 피고 있네요. 만개하면 정말 예쁠것 같습니다. 그러나 코..

아내의 갑작스러운 입원 [내부링크]

2월 21일 새벽 3시 경 아내가 자고있는 나를 깨우면서 갑자기 깨웠다. 울먹이면서 배가 너무 아프다고 병원에 가자고 말했다. 자다가 일어나서 경황이 없었지만, 평소 아프다고 울면서 말한 적 없던 아내였기 때..

딸은 24주 (남편과 아빠가 쓰는 임신일기) [내부링크]

1. 24주 딸이 24주에 접어들었어요. 얼굴 윤곽도 조금씩 선명해지고 있구요. 아빠 대신 엄마만 닮아서 이목구비가 뚜렷하길 바라는데....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지 양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어요. 지난달에도..

아내와 딸을 생각하며... [내부링크]

아내 배 속에서 꼬물거리는 내 딸을 생각하면 아직도 입이 귀에 걸린다. 내 딸 토리는 뭐가 그렇게 부끄러운지 초음파에서도 얼굴을 도통 보여주지 않는다. 철없는 이쁜 딸의 감촉과 소리를 들어보겠다고, 잠자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