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a0410의 등록된 링크

 reina04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국방전자조달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는 방법 1. 국방전자조달달시스템 홈페이지(www.d2b.go.kr)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2.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3. 아이디 찾기 > 사업자등록번호 / 사용자명 / 사용..

태국으로 EMS 보내기 (+외국인 친구 선물 추천) [내부링크]

외출을 하기 전 인터넷으로 EMS 국제우편 접수를 한 뒤 스타벅스에서 선물을 구매하고 바로 우체국으로 향해서 택배를 빠르게 보내고 왔습니다. 이유는 국제특급(EMS) 방문접수 및 우체국에 접수를 이용하면 5% 할..

PC 블루라이트 차단 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과 컴퓨터, TV없이 살 수 있을까?" 우리의 일상은 블루라이트에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출근할때 휴대폰으로 영상을 시청하거나 어플을 이용해서 책을 읽기도 하죠. 출근하고 나서는 노트북이나 컴퓨터..

무료 PDF 프로그램 nesPDF 다운로드 사용기 [내부링크]

무료 PDF 프로그램을 찾다가 우연히 nesPDF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픽픽(PicPic)만큼이나 UI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여 공유하는 목적으로 포스팅 시작합니다. 개인용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무료이..

국방전자조달 사전규격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가 기관이 나라장터나 국방전자조달을 통해 물품을 구매할 경우 입찰 공고 등록 이전에 '사전규격공개'라는 과정을 거치도록 되어있습니다. [공공조달 관련 업무/나라장터 전자조달] - 나라장터 사전규격 알리미..

나라장터 사전규격 의견 조회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 [공공조달 관련 업무/나라장터 전자조달] - 나라장터 사전규격 조회 방법, 의견등록 방법 에 이어 이번에는 사전규격 의견등록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라장터 사전규격 의견등록..

해피오더로 베라 기프티콘 사용하기 (feat. 민초여 봉봉하라!) [내부링크]

저는 민트초코를 너무나 사랑하는 민초단 입니다 :) 제 주변 지인들은 제가 민초단이라는 것을 알기에 민트초코 관련한 디저트나 이슈가 있으면 저에게 알려주는데요! 세상에... 민트초코봉봉 출시된지도 몰랐는..

국방전자조달 견적서 제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1. 국방전자조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ww.d2b.go.kr) https://www.d2b.go.kr/ www.d2b.go.kr 2. 로그인 한 뒤 물품 - 입찰 화면으로 이동. 또는 검색화면에서 공고명이나 G2B공고번호로 검색 3. 입찰 - 입찰공..

국방전자조달 로그인 에러 뜰때 조치법 [내부링크]

국방전자조달 사이트를 Chrome창이나 Microsoft Edge창이나 네이버웨일창에서 이용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POPUP ERROR 21: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y 'hidLocallp' of undefined 'MacAddress 및 IpAddre..

국방전자조달 동가 낙찰자 선정방식 변경 [내부링크]

방위사업청에서 동가 낙찰자 선정 방식이 변경 되었다고 하는데요. 입찰 결과 동일 가격의 1순위가 2인 이상일 경우 최종 낙찰자를 선정하기 위해 기존에는 '가위바위보'로 결정하였으나 앞으로는 '자동 추첨'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등록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방위사업청의 전자조달 사용자등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 사용자등록 정말 간단하죠? 나라장터에 업체등록 한 뒤 다음날에..

사당에서 길을 잃은 에어팟 보신분...? [내부링크]

기분좋은 생일이였던 저번주 토요일 에어팟 프로2를 잃어버렸습니다......... 작년 11월 15일에 남동생에게 선물 받자마자 기분 좋아서 인스타에 올렸는데....... 5개월도 안돼서 잃어버리다니ㅠ_ㅠ 기분좋게 사..

아웃룩에서 대용량 첨부 파일 보내지지 않을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아웃룩으로 메일을 보낼때 첨부되는 파일 용량의 크기가 크게 되면 아래와 같이 "첨부하려는 파일의 크기가 서버에서 허용하는 크기보다 큽니다. 대신 파일을 공유 위치에 저장하고 링크를 보내 보세요."라는 메세..

아웃룩 첨부 파일 PC로 자동으로 다운로드 /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용하고 있는 메일 계정의 용량이 적으면 수시로 메일함을 비워줘야 합니다. 그게 귀찮으시다면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려 드렸던 POP3 방식으로 아웃룩과 연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POP3 방식으로 외부메일을 아..

나라장터 사전규격 조회 방법, 의견등록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사전규격 알리미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공공조달 관련 업무/나라장터 전자입찰] - 나라장터 사전규격 알리미 신청하는 방법 나라장터 사전규격 알리미 신청하는 방법 2016년 1월..

하이웍스 아웃룩 메일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시거나 프리랜서를 하셔도 이메일을 주고 받는 것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 인데요. 업무와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빠른 피드백과 소통이 중요함 속에 Outlook(아웃룩)은 필수 중에 필수가 아닐까..

나라장터 사전규격 알리미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2016년 1월부터 조달청은 입찰의 투명성을 대폭 확보하기 위해 구매규격 사전공개 제도를 시행했는데요. 사전규격 공개란 무엇이며 기간은 얼마일까요? - 조달청에서는 입찰참여 기회균등과 공정한 경쟁을 유도..

입찰 낙찰 확률 높이는 방법 2가지 + 투찰금액 자동 계산 엑셀 양식 [내부링크]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입찰에 대해 모르시는 경우가 없으실 뿐더러 실적과 매출을 올리고 시드머니를 확보하기 위해 매일 매일 입찰공고들을 확인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공공기관인 만큼 물품을 납품..

애드센스 승인 심사 한번에 통과했네요 [내부링크]

수익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하지만,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애드센스 심사를 승인받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근무 중에 혹시나 하고 메일을 들어가 보니 승인이 됐다..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하기 [내부링크]

오전에 근무를 하고 있는데 문자가 오더라구요. "귀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자입니다." 설령 문자를 못받으셨다고 하더라도 직접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대상여부조회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받기 위한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선 중소기업확인서 or 소상공인확인서(이하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나라장터의 경우 SMINFO(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 받으면 자동으로 나라장터로 등록이 됩니다...

나라장터에 제출한 서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종종 입찰건들이 많을 경우 투찰을 한건지 안한건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또한 제출한 서류가 있는데 제대로 송신이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을 하고 싶으신 경우에 제출한 서류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

한국전력 적격심사 서류 제출 방법 [내부링크]

투찰을 진행했던 입찰건으로 한전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을때면 낙찰을 받은 것과 같이 하루종일 기분이 설렙니다 :) 낙찰이 될지 안될지는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을 해봐야 알수가 있는데요. 심사..

전자입찰 기본 용어 익히고 가기 [내부링크]

전자입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용어가 낯설게 그리고 어렵게만 느껴지실텐데요 그러한 분들을 위해 입찰 기본 용어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접하다 보시면 익숙해지실테니 지레 먼저..

2021년 2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받을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경우 1인기업이며 20년 7월 16일에 법인 설립을 하였고 매출액이 크지 않아 1차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100만원을..

한국전력 전자조달 회원가입 및 인증서 등록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한국전력공사의 전자조달 회원가입 및 인증서 등록 방법 입니다.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회원가입 후 인증서 등록까지 완료 하실수 있습니다.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이..

나라장터 안전입찰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안전입찰 2.0 이란? PC를 사용하여 입찰서를 안전하게 제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입찰에 참여하고자하는 업체는 반드시 '안전입찰2.0'을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점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2021 DATA-Stars Camp, DATA-Global 사업 안내 [내부링크]

지난해 국내 데이터산업 시장의 규모는 19조 2736억원으로 추정됐다. 전년(16조 8582억원)보다 14.3%(2.4조원) 커졌다. 이 추세라면 올해 무난히 2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19조2736억원 중 간접매출(광고와 시스..

입찰을 하면서 지금까지 낙찰받은 리스트 [내부링크]

밑에 리스트들은 입찰에 대한 모든 것을 제가 진행한 것들입니다. 해당하는 공고부터 검색해서 투찰금액 계산, 적격심사서류 제출, 계획서부터 최종 서류들 까지 모두 진행한 것들 입니다. 나에게 맞는 공고는 어..

전자 입찰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제가 5년여동안 전자입찰 업무를 보면서 이용했던 전자입찰 사이트 목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라장터, 한국전력, 방위산업청은 입찰 사이트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시지만 그 외에 한국수력원자력, 학교장터, 한..

무료 캡처화면 프로그램 픽픽(PicPic) 다운로드 사용기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윈도우는 위와 같은 캡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캡처를 하고자 할때 늘 번거롭게 캡처도구를 실행시키고 캡처를 해야만 하죠. 제가 추천해드릴 픽픽 프로그램은 단축키 설정만 해놓으..

나라장터 전자 입찰 투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실제 입찰 건을 가지고 나라장터 투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라장터 로그인 방법과 물품등록 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공공조달 관련 업무/나라장터] - 나라장터..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에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내부링크]

아직 지문보안토큰을 발급 받기 전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공공조달 관련 업무/나라장터] -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 발급 받기 입찰을 위한 지문보안토큰 발급 받기 입찰참여를 하기 위해선 범용인증..

전자입찰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입찰을 위해서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입찰 공고를 확인한 뒤 금액을 써서 제출하는, 즉 투찰을 위해선 지문보안토큰이 필요하죠 전자서명인증사업자(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수 있는 사이트 목록은 아래..

나라장터 이용을 위한 로그인 방법 (2가지) [내부링크]

나라장터 로그인 하는 방법 스크린샷에 보이는 빨간 박스 "나라장터 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로그인을 위한 인증서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 방법은 2가지 인데요, 하나는 컴퓨터내에 저장되어..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 발급 받기 [내부링크]

경쟁입찰참여를 하기 위해선 범용인증서 및 지문보안토큰이 필요하죠 범용인증서를 다 발급 받으셨다면 이제 지문보안토큰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2021.03.12 - [공공조달 관련 업무] - 입찰에 필요한 범..

나라장터 범용공인인증서(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받기 [내부링크]

전자서명법이 개정되어 2020년 12월 10일 기준으로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 되었다고 합니다. 명칭만 변경되었을 뿐, 기존에 하시던 발급받은 인증서는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찰을 위한..

나라장터 입찰대리인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아직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혹은 업체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혹은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 입찰참가자격 등록, 업체 등록, 신규 이용..

나라장터 물품등록, 사전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라장터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시고 (나라장터 사이트 로그인 하는 방법) 이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에서 나의나라장터 클릭하시면 내 회사에 대해 입력한 정보들을 볼수 있는 자기정보확인관..

나라장터 신규 업체 등록 방법, 이용자 등록 방법 [내부링크]

나라장터를 이용하기 전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 받으셨나요? [공공조달 관련 업무/기타]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받기 위한 회원가입 방법 나라장터 조달업체 등록을 위해선 이용자 등록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나라..

공공입찰(공공조달)이란? [내부링크]

요즈음 코로나 때문에 대표님들 많이 힘드시죠..? B2B, B2C로는 매출이 많이 감소 돼서 시드머니 확보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그렇다고 대출도 쉽게 되는 것도 아니구요.. :(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모르시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