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umet의 등록된 링크

 resum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쉐어하우스 운영은 어렵지 않나요? [내부링크]

네, 저도 쉐어하우스를 운영하기 전에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운영이 힘들지 않을까? 살고 있는 사람들과의 마찰은 없을까? 집주인과 마찰이 있으면 어쩌지? 제때에 월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뭐라고 하지?..

[Linux] 우분투에서 패키지 정보 서버 추가하여 업데이트하기 [내부링크]

발단은 바로 TX2 우분투에 OpenCV 를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 OpenCV 3.3 을 다운받아 cmake 로 빌드해야 하는데 이 TX2 보드를 16.04 로 새로 설치해놓은 상황이라 아무것도 없던게 문제였습니다. OpenCV 를 빌..

[Linux] SCP 를 이용한 원격 서버간 파일 복사 방법 [내부링크]

개발을 진행하다보면 원격서버에서 원격서버로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복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 PC 를 사용한다면 양측 서버를 삼바로 연결해 한쪽 서버의 파일을 복사해오고, 다른쪽 서버로 붙여넣기..

[Python] 파이참에서 한글 폰트 이상 현상 및 변경 방법 [내부링크]

파이참을 설치하고 코딩을 열심히 하다 보니 주석을 달 일이 있어 넣어 보니 폰트가 엉망입니다. 난 프로그래밍 폰트를 별도로 쓰는게 있는데, 아마 거기에 한글 폰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듯 하네요. 대부분 이..

[Python] 반복가능한 객체의 인덱스를 돌려주는 enumerate [내부링크]

주변에 개발하는 친구들 보면 가끔 아주 간단한 포인트를 놓치고 어렵게 다가가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쉬운 길이 있음에도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운 해결방법을 찾는 경우가 있지요. 저도 한때 그랬는데, 대..

[Python] 파이참 PyCharm 설치 코딩 실행해보기 [내부링크]

평소 파이선 개발을 위해 쥬피터 노트북을 사용했었는데요. 이 쥬피터 노트북이 세션 관리도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파이참을 사용하여 간단한 코딩 등을 하기도 하는..

[Python] 파이선으로 네이버 블로그 격파하기 #1 - 이웃목록 얻어오기 [내부링크]

전편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활성화 혹은 성장을 이루려면 방문자 수의 증가가 핵심임을 이야기했습니다. 방문자 수가 늘어야 조회수와 댓글수 좋아요 수가 늘어나고, 블로그 포스트에 붙여진 애드포스트 광고의 클..

[Python] 파이선으로 네이버 블로그 격파하기 #0 - 시작하며 [내부링크]

네 그렇습니다. 파이선으로 네이버 블로그 격파하기를 연재하고자 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도 그대로 연재됩니다. 설마 네이버에서 이런 것까지 잡아내지는 않겠지요? 저는 평범한 개발자입니다. 낮에는..

보잉의 심상치 않은 주가하락세와 배당률 상승세 [내부링크]

이 글은 동일한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그대로 옮겨온 것입니다. 혹시나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보잉에 대한 분석과 배당 추이를 살펴본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1월 11일에 작성..

1월은 배당의 달 - O, Main, NGHCN [내부링크]

** 주의 : 이글은 https://blog.naver.com/resumet/221776555052 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동일한 소유자가 쓴 글이기 때문에 중복문서의 이슈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미국주식을 하는 분들께 1월은 많은 배당금..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다시 활성화됨 - 무효트래픽 중단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언급하였지만 티스토리 내용이므로 여기다가도 기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아놓았던 구글 애드센스가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광고 게제 중단 조치가 내려졌었습니다. 어제 구글 애드센..

파이선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목록 가져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RSS 피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feedparser 만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코드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등록된 글 목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최대 10개 글 목록을 가져올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습..

비즈폼에서 다양한 포맷으로 제공하는 신년도 사업계획서 살펴보기 [내부링크]

다가오는 2020년을 위해서 2019년을 잘 마무리 해야 할때입니다.이제 신년도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 할때가 왔습니다. 신년도 사업계획서란 당해 진행중인 사업에 대한 결과와 평가, 그리고 다음 해에 진행될..

미국 주식 투자 배당옵션 선택 - MAIN STREET CAPITAL 배당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 배당 소식이 도착하였습니다. MAIN STREET CAPTITAL 입니다. 저는 아직 초보 투자자라 딱 한주 가지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배당은 기분 좋은 겁니다. 1주당 0.24 달러 우리돈으로 300원 정도..

2020년 소득세법 세법개정안 - 주식 양도 손익 통산 [내부링크]

그동안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간의 양도소득 손익통산이 불가능했습니다. 2020년 개정되는 소득세법 세법개정안을 통해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간의 양도소득 손익통산을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부동산 공포를 부추기는 세력? [내부링크]

아파트 가격 상승 기사를 보다가 아래와 같은 댓글을 보았다. 실소가 뿜어져 나왔다. 빠숑이나 부동산스터디 까페를 대상으로 하는 이야기인데, 진정 댓글 단 이는 이들에 의해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생..

시세차익이 3억이라니 대박이네! 호텔이야 아파트야! [내부링크]

제목 어그로 사과드립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전봇대에 걸린 아파트 광고를 보았다. 자극적인 문구와 그림으로 휩싸인 광고판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본인들도 잘 모르는지 호텔인지 아파트인지도 밝히지 않는..

미국 주식중 골라보는 20 개 - 마스터카드, 코스트코 외 [내부링크]

출처는 블룸버그, 삼성증권입니다. 격주간 추천하는 20 개 주식중 미국주식만 골랐습니다. 익숙한 기술주들이 많이 보이네요.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마스터카드, 디즈니, 나이키, 엔비디아,..

서울식물원 겨울철 야간개방 일정 및 가격 [내부링크]

서울에서 식물원을 즐길수 있는 서울식물원(마곡지구 위치)에서 겨울철 온실 야간개방 행사를 진행합니다. 연말 재즈와 클래식 캐롤 선율이 흐르는 식물원을 거닐어 보세요. 서울식물원 겨울철 야간개방 일정 및..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제 제한 통보 [내부링크]

오늘 아침 일어나 보니 블로그에 달아 놓은 광고가 모두 내려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아래처럼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입 일지 보기 [내부링크]

2019년 12월 3일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았다. 그리고 나서 블로그에 가치 있어 보이는 몇가지 글을 쓰고, 기술적인 페이킹을 시도해보았다. 어떤 내용인지는 공개할수 없지만 꽤나 효과가 있..

[미국주식][배당성장주] 디즈니(DIS)를 사랑해 주세요. [내부링크]

월트 디즈니 (Walt Disney Company: DIS US) 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있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으로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시작부에 이 그림이 나온다면 월트 디즈니의 작품입니다...

블로그 제휴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 3가지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은 아래처럼 크게 세가지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2번을 위해 노력합니다. 연결된 이웃이 많아지면서 인지도가 쌓이게 됩니다. 그러면 1번의 제휴 마케..

일시적 1가구 2주택으로 양도세 비과세 받은 썰 [내부링크]

드디어 2주택에 대한 정리를 끝냈다. 길고도 험난했던 과정이었지만, 끝내고 나니 담담하요. 나는 2주택을 정리하고 1주택으로 이동하는 이른바 똘똘한 한채 전략으로 부동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2019/12/04 -..

더 큰 자산을 위해 작은 자산을 정리한다 [내부링크]

2019/12/04 - [투잡으로 월급벌기/부동산] - 3년간의 보금자리 정리, 새로운 출발 3년간의 보금자리 정리, 새로운 출발 3년간 자리잡고 살아온 아파트를 매도했다. 원하는 가격보다는 좀 낮춰 매도했기에 아쉬움이..

직장의 중요성, 월급의 중요성 [내부링크]

창업하기 위해 퇴사하신 분들의 용기가 대단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난 그럴 배짱이 없나보다. 뜨거운 냄비 속의 개구리처럼 죽는건가? 싶다가도 이 정도의 월급을 어디가서 받는가라는 생각이 또 들면 개구리면..

3년간의 보금자리 정리, 새로운 출발 [내부링크]

3년간 자리잡고 살아온 아파트를 매도했다. 원하는 가격보다는 좀 낮춰 매도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뒤를 돌아보면 우리가 매수한때가 발목 정도의 저점이었다. 우리 부부가 자주 하는 이야기가 있다. 그때 안..

쉐어하우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쉐어하우스가 1인 가구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아니 이미 정점을 지나 포화상태로 진입했는지도 모른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쥐도새로 모르게 폐업하거나, 양도 가격을 뻥튀기 해서 튀는 업체도 늘..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블로그탭에서 검색되게 하기 [내부링크]

2019/12/03 - [투잡으로 월급벌기/블로그 제휴 마케팅]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에 글을 써..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글을 써도 네이버에 노출되지 않아 방문자 수 증가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 검색의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되도록 등록해야 합니..

투잡으로 월급만큼 버는 평범한 직장인 이야기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 파이프 라인, 돈이 열리는 나무 등의 말들이 많이 보이는 시대이다. 그만큼 월급쟁이로서의 미래가 위태위태하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들이 많은 탓일지도 모른다. 나 역시 마흔에 들어서기까지 여러..

마프자와 신그자, 아현뉴타운 쌍둥이 실거래가 [내부링크]

마프자, 신그자의 59제곱미터와 84제곱미터형의 새롭게 등록된 실거래가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0월 마프자 현장사진 33퍼센트 공정율로 착실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합장님이 바뀌셔서 그런지 조합원 까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붙이기 첫날! [내부링크]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 나도 이제 애드센스로 부업을 해볼 수 있는 것인가! 하는 긴장감에 희열을 느끼며 시작하기를 눌러 설정을 시작해보자.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을 것이다. 로고..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 - 나 대신 일하는 미국 기업들 (2019-11-22) [내부링크]

드디어 키움을 통해 배당주 투자를 시작했다. 아직 모자라고, 배워야 할것이 많다. 그러나 처음을 기록해 두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남긴다. 1차 목표는 다음과 같다. 2020년 12월까지 배당금을 1만원/월까지 만든..

[Python] 판다스(Pandas)로 엑셀(Excel) 읽고 써보기 (+KB아파트시세) [내부링크]

2019/02/10 - [[20]개발/[B]AI] - [Python] CSV 파일 읽고 쓰기 (Pandas) [Python] CSV 파일 읽고 쓰기 (Pandas) 파이선으로 어떤 과제를 수행하다 보면, CSV 형식의 파일을 읽고 써야 할 때가 많다. 이 때 여러..

[경제] 오아시스 Oasis 쇼핑몰 사용하기 [내부링크]

신선식품의 새벽배송이 일반화 되면서 마켓컬리나, 쿠팡와우와 같은 대규모 사업자들이 신규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고전중인 이 시장에서 유독 눈에 띄는 업체가 있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최초 가입시..

[Python] CSV 파일 읽고 쓰기 (Pandas) [내부링크]

CSV란? CSV(영어: comma-separated values)는 몇 가지 필드를 쉼표(,)로 구분한 텍스트 데이터 및 텍스트 파일이다. 확장자는 .csv이며 MIME 형식은 text/csv이다. comma-separated variables라고도 한다...

[부자되기칼럼 DAY2] 에어비앤비 사업 [내부링크]

시작하며 나는 해외여행으로 가본 나라중에 인도네시아 발리를 가장 좋아한다. 아니 좋아한다를 넘어서 사랑한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나는 해외여행으로 다녀본 나라의 수가 절대적으로 적다. 해외출장까지 따져봐..

[부자되기칼럼 DAY1]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부자되기칼럼 DAY 1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생각 돈이 행복의 척도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돈은 공기만큼 중요하다. Michale Willson (1998~)) 돈이 많으면 행복할까? 당연한 답이 올수밖에 없는 질문이다. 나..

[세상사는 이야기] 당신 근처에서 만나는 중고마켓 - 당근마켓 [내부링크]

당근 마켓 로고 https://go.dngn.kr/N1P6aOZ9RT 링크 통해 가입하시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드려요~ 당근 마켓이라는 귀여운 이름을 가지는 중고마켓이 있다. "당신 근처에서 만나는 마켓"이라는 뜻을 가진..

[동네 탐방] 마곡 스타필드 [내부링크]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신세계 그룹에서 만든 컴플렉스 쇼핑몰을 지칭한다. 2019년 현재 하남, 고양, 코엑스몰에서 찾아볼수 있고, 위례에는 스타필드 시티라는 이름으로 만날 수 있다. (위례는 2018년 12월 18일..

[부자되기칼럼] 에어비앤비 AirBnb 할인코드 [내부링크]

오늘은 해외여행시에 많이들 사용하시는 에어비앤비 - AirBnb 의 할인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전세계적으로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AirBnb -에이비앤비 서비스는 본인의 집에 남는 방을..

[여행] (발리) 우붓 여행의 기록 - 세번째 [내부링크]

발리 우붓 여행 기록 첫번째와 두번째는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resumet.tistory.com/10 https://resumet.tistory.com/11 세번째 이야기는 짬뿌한 다리 구경과, 우붓에서의 트래킹 (짬뿌한 리지 로드 -..

[여행] (발리) 우붓 여행의 기록 - 두번째 [내부링크]

우붓에서 우리는 하루종일 먹는것만 생각했다. ㅋㅋㅋ 몸이 편하니 먹는 것만 생각나는듯 :) 여러곳의 식당과 커피숖을 들렀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Cafe Vespa" 를 기록해본다. 사진이 얼마 없네??..

[여행] (발리) 우붓 여행의 기록 - 첫번째 [내부링크]

2017년 4월에 우리 가족 셋이 떠났던 3주간의 발리 여행 중, 우붓 이야기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발리, 특히 우붓에 가고자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 우리는 우붓이 세번째 여행이었고 (물론 아이는 첫..

사과 (apple) 에 대한 모든것 - 효능과 건강 [내부링크]

흔히 아침사과는 금(金)사과라고 한다. 그만큼 아침에 먹는 사과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라는 뜻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사과에 대해 아는 것은 많지 않다. 그러나 사과는 종교 역사 과학을 통틀어 가장 많이 등..

마곡의 오늘 (2018년 11월 16일) - LG사이언스파크 출근길에 찍은 사진 (건물/음식점) 1편 [내부링크]

어제 마곡과 관련되어 그동안 쓰고팠던 글을 한편 써 내려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하세요.)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크게 힘이 됐습니다. 오늘은 LG사이언스파크로의 출근길 중 찍은 마곡의 모습과 제가..

캡챠 CAPTCHA, 리캡챠 reCAPTCHA, 노캡챠 리캡챠 noCAPTCHA reCAPTCHA [내부링크]

인터넷 사용중 이런 화면을 만나보신 적이 있나요? 주로 회원가입이나, 본인 인증과 같은 절차를 수행할때 내가 봇(bot) 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입력해야 하는 글자들인데요. 요새는 이런 화면처럼 글..

(마곡) 마곡산업단지, 서울식물원, 보타닉파크, 우장산, 스타필드 [내부링크]

최근 1~2년간의 부동산 시장은 엄청난 활황기였다. 그중에서도 많은 언론기사에서 언급되고, 눈길을 끄는 지역이 바로 서울의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강서구 마곡동이다. 도대체 마곡이란 곳은 어떤 곳이고, 이곳의..

하루 30분(3000보) 걷기의 효능과 다이어트 [내부링크]

우리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으례 헬스장이나 수영장에 등록합니다. 머리속에 운동이란 정해진 장소에서 땀이나고 지칠때까지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헬스장에서 러닝머신에서 땀을 흘리..

글루텐 (Gluten) 과 다이어트 [내부링크]

글루텐이란? 요새 글루텐시장이 뜨겁습니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의 건강식 식단으로서 유명해지고 있고, 밀가루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널리 퍼지면서 글루텐 프리(glueten free) 가 건강식과 동일시..

리얼티인컴 O 의 배당 귀족 Dividend Aristocrats 합류 소식 [내부링크]

리얼티인컴 O 의 배당 귀족 Dividend Aristocrats 합류 소식 지난번 배당금 인상 소식을 두번 연속 전해준 리얼티 인컴이 드디어 배당 귀족에 합류한다는 소식입니다.배... blog.naver.com 지난번 배당금 인상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