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umetmachine의 등록된 링크

 resumetmachi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SOXL 3배 레버리지 ETF - 반도체 관련주 투자 전략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애초 4월 말 ~ 5월 초 쯤되면 공급망이 정상화될거라는 예상을 깨고 각종 사고, 화재, 정전 등으로 인해 부족현상이 더 커지고 있는데, 차량용 반도체의 부족은..

쿠콘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가격 주관사 [내부링크]

어느덧 4월도 하반기로 접어들었다. 몇몇 공모주들이 청약을 진행했고 난 해성티피씨에만 청약을 해서 1주를 배정받은게 전부이다. 다른 종목들에도 청약을 해볼 껄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이번주는 쿠콘..

LOC 뜻 의미 사용법 종가자동매매 [내부링크]

미국주식장은 우리나라시간으로 밤 10시 30분부터 새벽 5시까지 열리기에 미국주식하는 사람들은 잠을 잘 못잔다. 물론 퇴근 이후 밤 시간에 자유롭게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장점으로 꼽는 사람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 4월 16일 특별배당금 1,932원 [내부링크]

삼성전자 2020년 4분기 배당금 지급일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작년에 주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특별배당금과 함께 기말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주분들 축하드려요! 삼성전자 배당금 정보..

도지코인 시세 전망 채굴방법 - 머스크 만우절 코인 [내부링크]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만우절에 자신의 자식들에게 사주겠다고 언급하면서 유명해졌다. 처음에 봤을때는 만우절 장난으로 만든것처럼 우스꽝스러워서 누군가 만든거겠거니 했다. 도지란 말 그대로 코인에 개를 그려..

LG에너지솔루션(LG화학)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 배터리 소송 2조원 합의금 [내부링크]

3년을 끌어온 2차전지 분쟁이 막을 내린다. 엘지화학(엘지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간의 전격적인 합의가 이루어졌다는 건데, 일요일에 속보까지 낼 정도이면 미국에서의 사업이 양사간 얼마나 절실한가 느껴..

리플 시세 - 리또속 소송결과 가상화폐 전망 [내부링크]

리또속이라는 말이 유행이었던 적이 있었다. 2017년 당시 1세대 알트코인중 대장으로 불렸던 리틀에 대한 은어인데요. 리플이 최근 떡상하면서 리또속이 다시 흥하는 거 같다. 리또속은 리플에 또 속냐? 라는 뜻의..

미국주식 고배당주 QYLD 배당 전망 - 나스닥100 커버드콜 ETF [내부링크]

매월 배당받기 위해서 배당주를 살펴보고 있다. 성장주에도 투자하고, 배당주에도 일부 투자하면서 투자를 위한 기본 베이스를 깔고 가기 위함이다. 투자를 위해 생활이 어려워지면 안되니, 대출이자의 일부는 배..

그로스톨코인 하루만에 2배 뛰었네? 시세 호재 전망 [내부링크]

업비트 4월 9일 거래량 1위를 그리스톨코인이, 3위를 아인스타니움이 차지했다. 아니 대체 무슨 호재가 있길래 이리도 거래량이 폭발하는지 또 가격은 왜 이리 급등하는지 궁금해서 알아보았다. 근데 사실 별거 없..

미국 주식 4월 배당주 목록과 배당 일정 - 제이피모건 AT&T [내부링크]

4월달이 벌써 1/3도 지났다. 한국에서는 서서히 배당금들이 들어오고 있고 사람들도 배당금 자랑하느라 바쁘다. 미국 주식들은 거의 모두가 배당을 실시하고 많은 기업이 분기배당을 실시한다. 게다가 월배당을 실..

비트토렌트 코인 BTT 가상화폐로 수익내기 - 전망 시세 [내부링크]

최근 가상 화페 급등과 급락 현상이 반복되면서 꾸준히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가상화폐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루에도 몇십~몇백 퍼센트씩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게 아니라, 꾸준한 속도로 오르면서 실제..

이재명 관련주 - 대선 정치인 테마주 관련주 주가 [내부링크]

13개월 임기의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오세훈 시장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서울 모든 구에서 국민의힘이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면서 정치판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180석의 거대여당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서울과 부..

증권사 수수료 비교 추천 계좌개설 이벤트 [내부링크]

주식 투자 열풍이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다시금 커진다. 국채 금리 상승 여파로 인해서 미국 기술주들이 크게 하락했다가 점차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코스피도 3000이 간당간당하다는 기사도 나왔었는데..

비트코인골드 시세 호재 전망 - 어디까지 가나 두고보자 [내부링크]

4월 7일은 코인러들에게 악몽같은 하루였다. 거의 모든 알트 코인들이 급락했고, 그중 최근 급등세를 겪었던 코인들은 개미들의 무덤이 되었다. 아마 장을 안보고 개인일을 보고 있었던 사람들은 큰 손해를 뒤늦..

업비트 두나무 뉴욕증시 상장 -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주 추진 [내부링크]

두나무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중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지난번에는 나스닥 상장이나 스팩 상장을 검토했는데 결국 다 철회하고 NYSE 상장으로 결정하고 추진중이라고 한다. 돈을 많이 버니 자신감 뿜뿜이..

주식 대용금 - 주식용어 정리 [내부링크]

주식 시장에는 참 다양한 용어들이 사용된다. 특히 내가 가진 돈의 현재 현황을 알고 싶을 때 보는 계좌 잔고에서 정말 혼란스러운 용어들이 많은데, 오늘은 그 중에서 대용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대용..

국내 고배당주 목록 - 서울가스 대신증권우 NH투자증권우 주가 배당 전망 [내부링크]

국내 고배당주 목록 - 서울가스 대신증권우 NH투자증권우 주가 배당 전망 분기배당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다시금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작년 한해 장사를 잘했던 기업들이 올해 배당을 크..

엔시스 청약 미래에셋에서 해보기 청약방법 공모주 균등배정 [내부링크]

2차전지 전기차 배터리 검사 업체인 엔시스의 청약이 22일~23일 양일간 진행되고 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 단독으로 진행되며 엔시스에 대한 분석은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된다. 2021.03.19 - [국내주식] - 엔시스..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매각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6,700만원을 넘어섰다. 3천만원이 넘은걸 보고 거품이네 뭐네 했던 떄가 엊그제 같은데, 말도 안되는 속도로 오른다. 나만 말이 안된다고 느끼는 건 아닌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때. 비트코인..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 대상 한도 이자 서류 중소기업취업청년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 대상 한도 이자 서류 중소기업취업청년 내집 마련이 어려운 시기다. 30~40대 중년 가장들도 집 없는 설움에 우는데, 이제 막 사회에 나온 청년들, 그것도 대기업이나 공무원, 공기업 입..

리니어파이낸스 LINA 시세 거래소 전망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오르면서 많은 알트코인들이 등장하고 가격변동이 생긴다. 듣도 보도 못한 코인들이 검색 상위권을 차지하는데 주요한 원인은 역시 알수 없는 폭등 때문이다. 코인이 뭔지 이해하지 못하면서 그저 가격..

엔시스 공모주 청약 방법 -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주식 균등배정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가 따상을 보이면서 3월의 마지막 주자로 대기중인 엔시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2차전지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 꼽히고 있고, 균등배정방식으로 진행되기에 SK바..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시세 전망 - 공모주 따상 뜻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시세 전망 - 공모주 따상 뜻 3월 내내 지속적으로 언급되던 공모주 중 가장 핫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가 드디어 증시에 데뷔했네요. 따상을 가네 마네, 거품이네 아니네 말이 많았지만 결국..

디카르고 코인 토큰 DKA 시세 동향 사는법 [내부링크]

디카르고 코인 토큰 DKA 시세 동향 사는 법 네이버 검색어 동향에서 디카르고 코인이 계속해서 검색되고 있어 도대체 이게 뭔가 알아보았다. 워낙 코인들 종류가 많으니 하나씩 이슈될때마다 알아갈수는 없고, 정..

야놀자 관련주 상장일 - SBI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주가 상한가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의 청약 공모 흥행 이후 국내 기업들의 상장 소식이 연달아 들린다. 카카오뱅크가 6월중 상장할 예정이며, 크래프폰이 6월에 상장을 준비중이다. 쿠팡에 이은 소셜커머스업체인 티몬이 하반기에..

엘지에너지솔루션 주가 주식 상장일 -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내부링크]

엘지에너지솔루션 주가 주식 상장일 - LG에너너지솔루션 상장 LG화학 LG화학의 질주가 무섭다. SK이노베이션과의 재판이 끝나자마자 공격적인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사업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게다가 SK이노베..

쿠팡 주식 사는 법 - CPNG 뉴욕증시 상장 [내부링크]

쿠팡 주식 사는 법 - CPNG 뉴욕증시 상장 드디어 쿠팡이 미국에 상장했네요. 기다리고 있었는데 성적이 꽤나 좋은 모양입니다. 기대 반 우려반으로 상장했고, 상장 시작가보다는 많이 떨어진 48.47 달러에 거래를..

윤석열 관련주 - 덕성 서연 주가 주식 전망 [내부링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옷을 벗고 현실 정치에 뛰어들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야권에서는 이미 대권주자로서 대우하고 있고, 여권에서는 자신들의 대통령이 지명한 검찰총장을 맹비난하면서 기세 꺽기에 나섰..

3월 공모주 일정 - SK바이오사이언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청약 [내부링크]

3월 공모주 목록을 가지고 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시작으로 많은 기업들이 IPO 를 진행합니다. 일정에 따라 동시 청약이 가능한 기업도 있으니 중복되지 않게 준비하시고 미리미리 계좌 터 놓으셔서 당황하..

K주사기 최소잔여형주사기 LDS 풍림파마텍 주가 주식 전망 관련주 [내부링크]

최근 백신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백신 한 병당 접종 횟수를 늘려주는 K주사기 최소잔여형주사기와 같은 용어가 많이 나옵니다. LDS라고도 불리는 이 주사기는 주사기 끝에 남아 있는 주사약을 최소화시켜 버려지..

국내 주식 시장 휴장일 - 3월 1일 휴장 [내부링크]

국내 주식 시장 휴장일 - 3월 1일 휴장 국내주식장 언제 쉬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고 "3월 1일 휴장" 으로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작성해 봅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휴장일이 많지는 않은 편입니..

스타벅스 주가 주식 전망 - SBUX 최고가 갱신 [내부링크]

스타벅스 주가 주식 전망 - SBUX 최고가 갱신 미국 주식시장이 엄청나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커피 전문회사인 스타벅스는 상장 이후 역사상 가장 높은 가격을 보이면서 2월 장을 마감했습니다..

전세계 주식장 공포지수 상승 - CBOE VIX 지수 탐욕지수 [내부링크]

전세계 주식장 공포지수 상승 - CBOE VIX 지수 탐욕지수 대표적인 미국 증시의 방향성을 알려준다는 CBOE VIX 지수 - 공포지수가 2월 26일 현재 3% 급등하면서 30을 넘 너 들고 있습니다. 한때 85까지도..

기아차 주가 전망 실적 - 애플 협력설 [내부링크]

기아차 주가 전망 실적 - 애플 협력설 돌고 돌아 기아차가 다시 애플과의 협력설이 국내 언론에 보도되면서 다시 한번 급등했다. 장중에는 8.1%까지 뛰었다가 장마감에서는 3% 대로 마쳤지만, 기대감은 주말을 넘..

카카오 주식 액면 분할 5대1 주가 급등 [내부링크]

카카오 주식 액면 분할 5대1 주가 급등 카카오가 25일 장 마감후 주식 액면 분할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주당 500원에서 100원으로 5대1 로 분할 하겠다는 공시였는데 이 때문에 시외에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ASML EUV 반도체 장비 관련주 [내부링크]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ASML EUV 반도체 장비 관련주 SK하이닉스의 주가 오름세가 무섭습니다. 52주 최고가를 갱신하면서 시총이 100조가 넘었네요. 삼성전자에 이어 코스피 2위 자리를 굳건히 하는 모..

주식으로 돈벌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것 2가지 - 테슬라와 비트코인 [내부링크]

주식으로 돈벌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것 2가지 - 테슬라와 비트코인 비트코인에 15억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힌 엘론 머스크의 발표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과 테슬라의 주가가가 급격히 증가했다가 폭락하는..

엘지전자 주가 배당 전망 - 휴대폰 사업 정리, 자동차 사업 날개 달기 [내부링크]

엘지전자 주가 배당 전망 - 휴대폰 사업 정리, 자동차 사업 날개 달기 엘지전자가 십년여만에 상한가를 찍으면서 기염을 토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항상 마음이 가는 회사이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씁쓸..

엑셀 틀고정 설정 해제 방법 - 3초컷 가능 [내부링크]

회사 다니면서 엑셀 안써본 사람 있음? 진짜 많은 사람들이 엑셀로 뭔가 만들어 내는데, 그 중에 많은 사람들이 정말 단순하게 표를 만든느 기능으로만 엑셀을 쓰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움. 데이터 갯수가 수천개가..

프로프폴 상습투약 혐의 휘성 혐의 인정 징역 3년 구형 [내부링크]

결국 인정하고 말았네요. 그래도 한때 좋은 노래를 잘 불러서 좋아했던 가수인데, 이렇게 또 하나가 마음속에서 지워집니다. 2013년 군복무중에 프로포폴 투약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았었지만, 당시에는 허리디스크..

테슬라 주가 - 2020년 4분기 실적 전기차 관련주 [내부링크]

테슬라 주가 - 2020년 4분기 실적 전기차 관련주 테슬라는 1월 27일 수요일 장 마감 이후 2020년 4분기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시장에서 예상하고 있는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 103.7억 달러..

파이썬으로 네이버 인플루언서 팬 늘리기 후기1 [내부링크]

최근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고 나서 인플루언서 자동 신청 프로그램을 짜고 있다. 셀레니움 기반으로 짜면서 팬을 신청한 아이디를 파일에 저장하고, 다음에 신청할때 여기에 있으면 패스하는 걸 짜고 있다. 막..

2020 년 국내주식 고배당주 목록 배당락일 [내부링크]

2020년 국내주식 고배당주 목록 배당락일 2020년 국내 배당 일정이 마무리 되어간다. 올해의 마지막 31일은 증시가 열리지 않으므로 30일이 마지막 거래일이다. 따라서 2일 전인 12월 28일까지는 매수를 마무리..

돈 복사기 테슬라 660달러 달성 [내부링크]

돈 복사기 테슬라 테슬라가 또 돈을 복사해줬다. 640 달러 수준에서 장이 시작하여 661 달러가 됐고, 장마감 이후 1달러가 떨어져 660 달러가 됐다. 100주 가진 사람은 오늘 하루면 2000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무조건 피해야할 7가지 습관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글들은 많습니다만 마음가짐을 제시하는 글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당신은 부자가 될 자질이 있습니까? 부자가 되고 싶다면 왜 부자들처럼 행동하지 않습니까? 오늘은 부자..

배당 챔피언 2020년- 미국 주식 따라잡기 [내부링크]

배당 챔피언 2020년- 미국 주식 따라잡기 25년간 배당금을 꾸준히 올려준 미국의 주식회사들입니다. 존버하면 배당금을 많이 받으면서 노후를 지킬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히 10% 가..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유입 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유입 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도 방문자가 크게 늘지 않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우리가 해야할 일은 3가지 정도인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검색엔진에게..

공포지수 급등! 테슬라 급락! 12월 21일 연말 대폭락장? [내부링크]

공포지수 급등! 테슬라 급락! 12월 21일 연말 대폭락장? 각종 지수 선물 시세 스트리밍인데, 다 폭락중이다. 특히 다우랑 S&P500 은 2% 넘거 하락중. VIX 지수가 13% 가 오르고 있는데, 와 존나 살떨리는..

돈 복사기 테슬라 운명의 날 [내부링크]

돈 복사기 테슬라 운명의 날 진짜 돈복사기라고 불리는 테슬라가 드디어 운명의 날을 맞았다. 미국 주식 역사상 이런 편입 이벤트가 또있을까 싶다. S&P500 은 대형주 위주의 지수인데, 여기서 테슬라가 차지하는..

안철수 관련주 - 찰스 코인 가즈아! 안랩과 써니전자 [내부링크]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으로 찰스코인이 또 한번 폭등열차를 타게 될까? 9시간 후 주식시장에서 안철수관련주들의 활발한 움직임이 있을 것이다. 대표적으로..

증권사 미국 주식 이벤트 정리 - 환율우대, 해외주식 수수료, 실시간 시세 [내부링크]

증권사 미국 주식 이벤트 정리 - 환율우대, 해외주식 수수료, 실시간 시세 환율은 떨어지고 미국주식은 과속하는 주이다. 미국주식은 어찌 하는거냐고 물어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수수료 좋은데가 어..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직장인들이 회사 프로젝트 발표시에 많이 쓰는 프로그램중 하나는 단연코 파워포인트입니다. 프레젠테이션하면 PPT 라고 할 정도로 PPT 의 사용처가 많아졌습니다. 외부 발표나 내..

북한 김여정이 올려주고 있는 방산 테마주 종목들 - 빅텍 스페코 퍼스텍 [내부링크]

우선주 광풍이 불어닥치자마자 북풍이 불어닥치네요. 김여정이 북한 내부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 연일 개소리를 내뱉고 있습니다. 대체 오빠는 어디가고 동생이 나서서 이지랄인지 모르겠습니다. 돌변해도 유분수..

2020년 6월 미국 신규 실업 수당 청구 건수는? [내부링크]

2020년 6월 18일 미국의 신규 실업 수당 청구 건수가 발표됩니다. 그래프를 보면 2월 초에 정점을 치고 서서히 내려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예측치는 1,300K 인데 아마도 예측치보다는 낮게 나오지 않을까하..

미국기업 시가총액, 배당킹과 배당귀족 목록, 억만장자 목록 - 블루래더 [내부링크]

미국기업들의 시가총액 순위를 알고 싶을떄가 있습니다. 미국 배당킹 목록을 알고 싶을 때도 있지요. 세계에서 제일 부자는 누구일까도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일일히 찾아다니지 않아도 한군데서 알 수 있게끔 해..

우선주 광풍! 어떤 종목들이 올랐나? 삼성중공업 한화 남선알미늄 SK증권 [내부링크]

한국 주식 시장에 우선주 광풍이 불어닥치고 있습니다. 카타르 LNG 선 100척 수주로 인해 시작된 삼성중공업우의 10연속 상한가 행진에 의해 1400%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5만원대로 시작한 주식이 지금은..

삼성전자 2020년 2분기 영업이익 7조에서 6조로 기대치 하락 [내부링크]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도 2분기 실적 기대치가 하향 조정되고 있습니다. 기존 7조원 부근으로 예상되던 영업이익이 6조원대로 하향 조정되..

2020년 6월 하반기 배당 일정 - 알트리아 코카콜라 [내부링크]

2020년 6월 12일부로 코카콜라와 알트리아 그룹의 2분기 배당락일이 지났네요. 덕분에 주가는 조금씩 떨어졌습니다. 알트리아의 배당률은 여전히 8%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배당 성향 또한 80% 가 넘지 않는 상태..

비맥스 메타정 - 중년 체력저하 피로회복 해결책 임팩타민 대체약 [내부링크]

중년의 초입인 40대가 되자 건강 걱정이 조금씩 늘어갑니다. 작년 한때 목의 디스크 탈출증으로 고생하고 이후 체력의 하락을 경험하기도 했고, 목과 어깨 그리고 등으로 이어지는 부분에 느껴지는 근육통과 머리..

미국의 디즈니랜드가 다시 개장합니다 - 관광산업의 부활 신호탄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미국의 경제가 꽁꽁 얼어붙어 있던 상태였습니다만 점차 분위기가 누그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망자 그래프의 기울기가 완만하게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글쎄요. 병에 걸려 죽..

한화가 투자하여 1조원 대박낸 니콜라 NKLA- 주가 주식 배당 [내부링크]

엊그제 주식 시장에서 한화 관련 종목의 상승세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바로 1조원에 달하는 투자수익을 니콜라라는 미국 수소 트럭을 만드는 회사에 투자해서 거둬들였기 때문입니다. 역시 아무리 팔아봐야 1조원..

언제나 마음편한 미국 배당주 5선 - 스타벅스, AT&T, 리얼티인컴, 코카콜라, 알트리아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 이후로 미국 증시가 급격한 상승세와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 배당주" 키워드 검색으로 제 블로그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미국 주식에 관심이 많아졌다는 이야..

삼성전자 주식과 주가 배당 - 동학개미운동의 결과 [내부링크]

한국예탁결재원 KSD 에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예탁결재원? 이 뭐지? 하면서 뜯어보니 오늘밤 먹을 치킨 한마리 시킬 수 있게 배당금을 선물해주었습니다. ㅎㅎ 그동안 야금야금 매수했던 삼성전자 보통주에 대..

미국기업 시가총액 순위 변동 2020년 6월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내부링크]

탱고 캡에 2020년 6월 5일 기준 시가총액 순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시총 1위는 마이크로소트에서 애플로 변경되었는데, 1위와 2위는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순위가 변동되고 있습니다. 3위로는 Amazone 이 아주..

[Python] 윈도10 환경 아나콘다3에서 conda.bat 를 이용하여 파이썬 가상환경 구축하기 [내부링크]

아나콘다를 통하여 새로운 가상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인터넷 상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만, 몇몇 불편한 설명들이 많아 제가 직접 가상환경을 만들어 보면서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설치 환경 - 윈도 10 설..

삼성중공업 우선주 주가와 상한가 - 카타르 LNG선 100척 수주 영향 [내부링크]

카타르 LNG 100척 수주의 효과가 3일간이나 연속되고 있습니다. 4일 연속 상한가를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예약인듯 합니다. 경기가 다시 살아난다고 하니 조선업에 활기가 도는 듯 합니다. 삼성중공업 뿐 아니라..

미국 나스닥 전고점 달성 - 보잉과 델타, EPR Properties 까지 상승세 [내부링크]

2020년 6월 4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판데믹 사태로 인해 바닥을 기던 나스닥 지수가 전고점을 모두 돌파했습니다. 반년도 안되어 세상이 무너져서 모두다 죽어나갈 것 같던 위기가 끝난 것처럼 주식시장이 질주하..

미국 최대 통신사 Verizon 주식 절대 사지 마세요 - 배당과 주가 [내부링크]

여러분! 이런 우량 배당주식은 저만 사고 싶습니다. 그러니 제발 배당으로 돈벌고 싶지 않으시면 버라이즌은 저 주세요. 저는 대체 이런 우량 배당주를 안사고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한다고 하고 있을까요? 마치 국..

[Python] 파이썬 파이참에서 한글 폰트 이상 현상 및 변경 방법 [내부링크]

파이참을 설치하고 코딩을 열심히 하다 보니 주석을 달 일이 있어 넣어 보니 폰트가 엉망입니다. 난 프로그래밍 폰트를 별도로 쓰는게 있는데, 아마 거기에 한글 폰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듯 하네요. 대부분 이..

[Python] 파이썬 반복가능한 객체의 인덱스를 돌려주는 enumerate [내부링크]

주변에 개발하는 친구들 보면 가끔 아주 간단한 포인트를 놓치고 어렵게 다가가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쉬운 길이 있음에도 훨씬 더 복잡하고 어려운 해결방법을 찾는 경우가 있지요. 저도 한때 그랬는데, 대..

[2020.6] 지금 사면 배당 주는 미국 배당주 목록 [내부링크]

여러분 오늘 사면 6월달 내로 배당 받을 수 있는 종목을 소개해 드립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판단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주식은 원금보장이 되지 않아요!! * 배당락일은 추정치이며, 보다 정확한..

[Python] 파이썬 이미지를 짧은 축 기준으로 리사이즈 하기 [내부링크]

어떤 이미지를 불러왔을때, 이 이미지가 가로로 길거나 세로로 긴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사이즈를 이용하여 짜부러트리지만 그러면 이미지가 예쁘지 않지요. 그래서 가로/세로 중 짧은 축을 중심으로 리..

[Python] 파이썬 셀레니움으로 네이버 좋아요 클릭하기 [내부링크]

파이썬 셀레니움을 이용하여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의 좋아요를 클릭하는 코드를 짜고 있습니다. 일단 아래처럼 간단히 짰을때, 어떤 페이지에서는 동작하지만 어떤 페이지에서는 동작하지 않더군요. def like_on_..

[Python] 파이썬 파이참 PyCharm 설치 코딩 실행해보기 [내부링크]

평소 파이선 개발을 위해 쥬피터 노트북을 사용했었는데요. 이 쥬피터 노트북이 세션 관리도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파이참을 사용하여 간단한 코딩 등을 하기도 하는..

[Python] 파이썬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목록 가져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RSS 피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feedparser 만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코드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등록된 글 목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최대 10개 글 목록을 가져올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습..

[Python] 파이썬으로 CSV 파일 읽고 쓰기 (Pandas) [내부링크]

CSV란? CSV(영어: comma-separated values)는 몇 가지 필드를 쉼표(,)로 구분한 텍스트 데이터 및 텍스트 파일이다. 확장자는 .csv이며 MIME 형식은 text/csv이다. comma-separated variables라고도 한다. 오래전..

[Python] 파이썬으로 폴더와 하위폴더 파일 목록 만들기 glob.glob() [내부링크]

파일을 다루는 파이썬 프로그램 코딩시, 특정 폴더와 그 하위 폴더에 있는 파일 목록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glob 모듈의 glob 함수는 제시된 조건에 맞추어 파일명을 구하여 리스트 형식으로 만들어 반환하는..

[Python] 파이썬으로 네이버 블로그 격파하기 #0 - 시작하며 [내부링크]

네 그렇습니다. 파이선으로 네이버 블로그 격파하기를 연재하고자 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도 그대로 연재됩니다. 설마 네이버에서 이런 것까지 잡아내지는 않겠지요? 저는 평범한 개발자입니다. 낮에는..

알체라 주가 주식 전망 - 네이버 스노우 인공지능 관련주 [내부링크]

알체라 주가 주식 전망 - 네이버 네이버 인공지능 관련주 딥러닝, 머신러닝, 얼굴인식, 인공지능 같은 단어가 종종 등장하는 기사들이 시장에 자주 등장한다. 얼굴인식이야 데이터도 충분하고 알고리즘도 이미..

주식 해외 선물 박호두 -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주식 선물 박호두 - 그는 누구인가 유튜브에서 랜덤미팅 시켜주듯이 보여주는 섬네일을 보다가 보기 시작했다. 유튜브 선물계의 돼지국밥같은 남자다. 해외선물을 주로 다루면서 예능같은 거래하는걸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