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maniac-00의 등록된 링크

 reviewmaniac-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환급 받기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 2020년 5월1일~2020년 6월 1일 입니다. 얼마 안남았네요. 5월 31일이 일요일이라서 하루뒤인 6월 1일 월요일까지 신고하시면 돼요...

프리랜서 해촉증명서 발급 방법- 샘플 첨부 [내부링크]

프리랜서로 일을 하다보면 회사의 경영지원팀이 해주던 일을 내 스스로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년 5월에 해야하는 종합소득세 신고와 국민건강보험 관련 업무 등이 있겠죠. 이중 오늘 제가 정리해..

페르소나 뜻 - persona 마케팅이란 [내부링크]

재작년쯤 넷플릭스에서 개봉된 아이유 주연의 '페르소나' 라는 영화가 있었죠. 감독 4명 각각의 페르소나를 아이유가 연기했어요. 이렇게 영화에서 감독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인물을 같은 배우가 주로 연기하..

사냥의 시간 넷플릭스 개봉 날짜 [내부링크]

이제훈, 안재홍, 박정민, 최우식 등 대세 배우들이 등장하고 총제작비 약 120억원으로 상반기 최대 기대작인, 사냥의 시간. 원래 2월 26일 극장 개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사태로 계속 미뤄지다가 결국 내일 4월 2..

줌 화상회의 사용법 - ZOOM 소리가 안들릴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몇주전에 면접 제의를 받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면접을 보러 가야하나 어쩌나 고민을 했는데, 면접은 화상으로 진행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줌을 이용해 생애 첫 화상면접을 경험했습니다. 줌(ZOOM)이라는..

구글폼으로 설문지 만들기 [내부링크]

온라인 강의를 듣다보면 한주마다 튜터분들이 구글설문지를 만들어서 만족도 설문조사 같은걸 하세요. 저도 예전에 회사에서 회식메뉴를 정하거나 할 때 구글폼이나 네이버 폼을 사용해서 의견을 들었던 기억이 나..

오늘은 플렉스~ - FLEX 뜻 [내부링크]

제가 퇴근길에 주로 라디오를 들으면서 집에 오는데, 8시부터하는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를 주로 들어요. 어느날, 제 귀를 사로잡은 단어가 있었으니 한나DJ의 "오늘도 플렉스~~". 뭔가 느끼하면서도 귀여운 말억..

유혹하는 자기소개서 쓰기 - 경력직 [내부링크]

모든 글의 목적은 읽는 사람을 유혹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글들 중 가장 유혹적으로 써야하는 글은 과연 자기소개서가 아닐까 생각해봤어요. 내 매력을 발산하고 지원한 회사 인사 담당자의 마..

좋은퇴사, 나쁜퇴사- 성공적 이직하기 [내부링크]

"내가 퇴사하면 당신이랑은 그냥 남일뿐이다." "내가 너보다 더 잘될꺼다." 진상 클라이언트나 꼰대 상사에게 시달리면서 항상 속으로 마인트 콘트롤 했던 말들이에요. 이직은 저의 전문분야라고 할 수 있어요...

목적이 다른 필라테스와 요가- 인바디 변화 공개 [내부링크]

"필라테스랑 요가가 뭐가 다른가요? 필라테스 하면 살많이 빠져요?" 필라테스를 한다고 하면 위의 2가지 질문을 가장 많이 받는거 같아요. 결론을 먼저 말한다면, 필라테스와 요가는 목적과 효과가 다른 운동이고..

온라인 강의 환급 받는법 - 스터디파이 수료증 인증 [내부링크]

요즘 온라인으로 이것저것 배우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스터디 파이 강의에요. 지난 2월부터 4주간 <실무에 적용가능한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쓰기> 강의 수강해서 완강했답니다. 스터디파이를 완강한 수강생에게는..

협업툴 슬랙 사용법 - 슬랙(Slack)으로 온라인 수업듣기 [내부링크]

IT 업계에서 팀단위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많이 쓰는 협업툴인 슬랙(Slack). 업무에서도 많이 쓰이지만 요새는 온라인 강의를 슬랙에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이 보여요. 저는 둘 다 경험해보았는데, 프로젝트 진행..

오늘부터 1일 [내부링크]

#1 앞으로 내가 작성해보고자 하는 리뷰들. 업무관련 툴들 (슬랙, 줌 등 원격 근무 서비스들 후기) 온라인 강의 후기들 (링글, 스터디파이, 클래스 101 후기) 영화 후기들(CGV vvip 로서) 책 후기들, 영양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