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aoguogu의 등록된 링크

 rfaoguog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feat.국민연금 관리공단) [내부링크]

국민연금 관리공단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35 국민연금 임의가입자 자동이체 신청 : 1577-1000 국민연금이란? 사회보험의 일종으로 만 60세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운영방식은 국..

간단하게 DSR 계산기 활용하여 대출 가능한도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약 DSR은 대출을 받을 때 소득 대비 부채의 비율을 확인하는 지표로, 부동산 담보대출과 기타 모든 대출(자동차, 신용, 마이너스통장 등)의 원리금의 연 납부금액을 연 소득으로 나눈 것..

실업급여 조건과 기간, 금액 확인하기(feat. 실업급여 계산기) [내부링크]

우리가 4대 보험으로 알고 있으면서 월급에서 선 공제 후 지급하는 것은 고용보험, 건강보험, 연금보험, 국민연금이 있습니다. * 산재보험은 회사의 납부분이고 엄밀히 따지자면 4대보험은 ..

넷플릭스 파티(텔레파티) 이용방법과 넷플릭스 가격(feat. 넷플릭스 무료체험이 사라졌다고?!)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넷플릭스가 이렇게 뜨거워진 것은 작년(2020년) 즈음 부터인 것 같은데요. 사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2016년 초에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후 전 세계 130개 국가로 진출한 것인데요. 넷플릭스의 장..

나만 몰라?! 도대체 잼민이가 뭐야?! (뜻과 유래, 주먹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용어인 잼민이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인싸 용어라고 해야 할까요? 젊은 사람들이 쓰는 용어를 단순히 표준어가 아니라는 이유로 비방하고 싫어한다면 그야말로 '꼰대'..

MBN 예능 보이스킹 출연자 전원 코로나 음성!(feat. 상금, 심사위원, 시청률, 구본수, 환희) [내부링크]

보이스킹은 2019년 강호동이 MC를 맡았던 보이스퀸에 이어 남성 보컬 고수를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상금 보이스킹의 메인 슬로건이 300억 프로젝트라고 하여 최종 상금이 300억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

블랙핑크 제니, 어머니 판박이네! [내부링크]

블랙핑크 제니가 인스타그램에 "나의 최고의 친구. 엄마 사랑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사진 속 배경은 프랑스 파리인데요. 미국에서는 5월 둘째주 일요일이 어머니의..

모범택시 줄거리와 10회 보이스피싱이야기 | 김영희 vs 구미호뎐 녹즙아줌마 | 연극배우 심소영 [내부링크]

드라마 모범택시의 소재는 법의 이름으로 죄를 탕감받고 그로인해 피해자는 두 번 겪어야 했던 아픔들에 주목하며 그들을 위해 '진짜'복수를 해주며 사회의 정의를 찾아주는 회사 스토리입니다. 드라마 로고에 적..

100만 유튜버, 얼마나 벌까? (feat. 유튜버 수익계산기) [내부링크]

유튜브가 동영상 플랫폼의 최강자가 된 이후로 계속해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버의 수입이죠.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초등학생들의 꿈에는 대통령, 과학자, 선생님 등 이런것들만 가..

PNG → JPG 변환하는 너무 간단한 방법(feat. 그림판, converti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이나 그림파일 확장자인 PNG와 JPG파일에 대해 알아보고,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똑같은 그림파일인데 PNG확장자는 무엇이고 JPG확장자는 무엇일까요? P..

공매도 뜻? 공매도가 뭔데 이 난리?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주식시장 폭락이 계속되자 금융 당국이 가장 먼저 내놓은 대책 중 하나는 공매도를 한시적으로 금지하는 것이었다. 주가를 내리는 주범 중 하나가 공매도라는 수많은 개인투자자의..

송중기와 함께 빈센조 주인공이었던 전여빈에 대해 알아보자!(나이, 키, 프로필, 간신, 출연작과 수상내역) [내부링크]

얼마 전 인기리에 드라마 빈젠조가 끝났습니다. 해당 드라마에서 크게 인기를 얻은 배우가 있죠? 바로 전여빈씨인데요. 그녀가 빈센조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자 그녀의 2015년 데뷔작인 간신에서 그녀의 배역에..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하세요! (feat. 유효기간과 검진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보건증 없이는 카페, 식당 등의 외식업이나 식품공장 등의 식품 관련 업종에 취직하는게 힘들죠? 그만큼 우리나라가 위생에 철저하다는 뜻이겠죠:-) 어찌됐든 귀찮기도 하고, 왜 있어야 하나..

에어팟 이름 바꾸기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다니?!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이름바꾸기에 대해 설명해볼까해요. 작년 10월이었던가? 아이패드 에어3와 애플펜슬, 에어팟을 세트로 구매해서 잘 사용중이었는데요 올해 1월 내편이가 출장을 핑계로 아이팟을 가..

프로그램 설치없이 HEIC → JPG 변환하는 손 쉬운 방법 [내부링크]

클라우드에서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다운받았는데 이게 왠일일까요 HEIC파일로 다운받아진거예요 분명히 전에 받을 때에는 JPG파일이었는데...? 블로그에 그대로 올릴수도 없는 HEIC파일 엇다쓰는 파일일..

내돈내먹) 명륜진사갈비 식사 후기(feat. 포장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밥하기 싫은 요즘 자꾸만 외식으로 뭐가 좋을까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늘어가는 식비와 뱃살을 어찌 감당하려고...) 아무튼 그러던 와중에 전국에 많은 체인점이 있고 모르는 사람 없다는 명..

기념일 계산기 사용방법과 무료어플 추천 [내부링크]

결혼 전에는 연인관계에서나 친구나 가족 등 지인들의 생일을 챙기는 정도였던 기념일. 하지만 결혼하고 나니 챙길 것이 두배 이상으로 늘었는데요. 아이들 개월 수나 결혼기념일이나 남편, 시댁 식구들까지 탁상..

경구피임약 언제 먹는게 좋을까? 복용법과 피임률 [내부링크]

요즘 불임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다 보면 정말 임신은 축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면, 원하지 않는 임신으로 마음고생하시는 커플을 보면 '삼신할머니는 왜 필요한 사람들에게 아이를 주시지 않고...' 싶은 마음..

나폴레옹 수면법 효과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완전한 봄이라고 봐야할 것 같아요. 외투는 벗어 던지고 꽃놀이하는 가족들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네요:-) 봄하면...? 식곤증이죠 저도 요즘들어 계속 나른하니 잠만 오는 것 같은데요...

N잡, 프리랜서를 꿈꾸고 있다면 | 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 [내부링크]

01 딱 한 번만 성공해보면 안다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는 것만으로는 가파르게 오르는 물가상승과 소비를 부추기는 세대에 살아남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 그래서 저자는 1인 창..

인간관계에 대한 명쾌한 해답 | 관계를 정리하는 정입니다. [내부링크]

착하면 손해보는 세상에서 어떻게 내 마음을 상처받지 않도록 잘 지켜줄 수 있을까? 작가는 사람간의 관계에서 꽤나 많은 고민을 해온 것이 보였다. 작가의 말을 들어보자! <이유없이 나를 싫어하는..

쥐 한 마리가 몰고 온 재앙 : 소설 페스트 줄거리(2편) [내부링크]

리외가 500명의 정원이 가득찬 병실에서 페스트 환자들과 씨름하는 동안 폐쇄된 도시에서 갈 곳을 잃은 사람들은 종교의 힘을 빌립니다. 성당에 모인 사람들에게 신부는 이렇게 얘기하죠. “마침내 반성의 시간이..

서민갑부의 일침 : 서민의 부자되기 습관 [내부링크]

| “좋은 습관은 사람의 사고방식에 존재하는 도덕적인 자본이다. 이 자본은 계속 늘어나며 사람들은 일생을 살아가면서 그 이자를 얻는다. 반대로 나쁜 습관은 도덕적으로 갚지 못한 빚이다. 이 빚은 계속 이자..

통찰력, 집중력, 창의력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 슬로씽킹 [내부링크]

이 책에서 저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단 한가지만을 특별하게 강조합니다. 바로 ‘몰입’인데요. 성인이 된 후 우리는 하기싫어도 해야할 일이 늘어만 가죠. 그렇지만 해야만 하는 일이 좋아..

돈을 잃지 않고 투자하는 노하우 | 투자의 태도 [내부링크]

이 책은 투자자의 심리를 위한 예방접종인 것 같아요. 초보 투자자라면 당연히 작은 수익과 손실에도 일희일비하기 마련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내하며 욕심을 버리고 욕망을 가질 수 ..

쥐 한 마리가 몰고 온 재앙 : 소설 페스트 줄거리(1편) [내부링크]

갈수록 늘어나는 동영상에 대한 수요 증가, 그리고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책에 대한 수요. 요즘 여기저기서 출판사가 죽어가고 있다고들 하죠. 개인적으로 동영상과 책의 공존을 통해 출판 시장에 잠깐이나마 훈풍..

말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 스몰토크 [내부링크]

말 잘하는 법,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대화법은 꾸준히 인기있는 책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예스24 북클럽 자기계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인 스몰토크라는 책을 가져와봤습니다. 스몰토크의 저자는 국내에서..

아침형 인간이 일으킬 수 있는 최고의 기적 : 미라클 모닝 [내부링크]

지은이는 가장 잘 나가던 스무살에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에 충돌해 6분간 심정지를 겪고, 혼수상태에서 깨어나 보니 몸에는 열 군데가 넘도록 골절이 일어나 있었고, 의사로부터 다시는 걸을 수 없다는 청..

아이를 혼내기 전 읽어야 할 엄마의 하브루타 대화법_김금선 | 위즈덤하우스 [내부링크]

4살과 5살의 아들을 둔 엄마들은 알 것이다. "미운 네 살과 죽이고 싶은 다섯 살"이라는 말을.. 요즘들어 꾹꾹 눌러참아보아도 한 번에 터져서 아이에게 소리를 지르는 나날이 연속되었다. 그리고 밤이면 잠든 아..

넛지_리차드 탈러/안진환 역 | 리더스북 [내부링크]

당신이 지금 누군가가 짜놓은 틀에서 꼭두각시처럼 움직이고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누군가가 짜놓은 틀’이라는게 아주 중요한 대목인데요. 저자는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원하든..

살아가는데 가장 많이 써먹는 심리학_지루징 저/정유희 역 | 센시오 [내부링크]

행복을 위한 5가지 요소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고자 이리저리 돌아다니던 천사가 어느 유능한 시인을 만났습니다. 이 시인은 젊고 잘생겼으며 재능도 뛰어나고, 부유하고, 아름다운 아내와 사랑스러운 가족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