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student의 등록된 링크

 rich-stud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집이 경매를 당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내일이 월요일이라 또 한 주를 준비해야 하는 시간이긴 하지만, 다음 주에는 설 명절이 있어서 그나마 기분 좋은 한 주를 맞이할 것 같습니..

[빌라 낙찰 후기] 남들이 싫어할 물건을 낙찰받자! 인천 간석동 한양빌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의 한양빌라입니다. 이 물건은 95년식 빌라이고, 주변에 이렇다 할 편의시설도 없는, 그다지 좋은 물건이 아닙니다. 소위..

이번 달도 텅장인 당신의 소비를 줄이는 3가지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여러분은 새해 다짐으로 어떤 걸 결심하셨나요? 저는 작년에 세운 목표인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을 올해에도 다시 했는데요. 하지만, 평범한 월급쟁이 직장인이 월급..

[빌라 경매 입찰 후기] 20만원 차이의 치열한 승부! 인천 문학동 대상월드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따뜻한 겨울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일교차도 크고, 아침과 밤에 기온이 많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는 분이 제 주위에 많이 계신 것 같..

서울 강남권 전세가 高高…겨울 비수기 맞아? [내부링크]

12.16 대책으로 인해 서울 매매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전세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이는 12.16 대책으로 인한 매매 거래가 주춤한 탓도 있지만, 특목고 자사고 폐지로 인한 학군 수요가 서울 강남권으로 몰리고..

4주택 이상 취득세율 최대 4배로…6~9억원 취득세율도 세분화 [내부링크]

취득세를 다룬 글에서 밝힌 것처럼, 2020년부터 1세대 4주택 이상을 취득하려 하는 경우, 4번째 주택부터는 취득세가 4.6%로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6~9억의 주택을 취득하는 경우에는 기존 2% 세율을 적용하던 것..

"서울서 돈 잃으면 X신" 文정부서 개념 바뀐 부동산 투자 [내부링크]

현재 서울 부동산의 상황을 잘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참고 차원에서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사 원문

헌재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 합헌"…국토부 "사회적 형평성에 도움" [내부링크]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는 1인당 3000만원 이상의 재건축 이익이 발생하는 경우에 개발이익의 최대 50%까지를 개발부담금으로 환수하는 제도입니다. 참여정부 시절에 처음 나왔던 규제인데, 이로 인해 재건축이 예..

[기본개념] 베란다, 테라스, 발코니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단독 주택, 다세대 주택, 다가구 주택, 연립 주택, 아파트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많이 헷갈리던 개념이었을텐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기본개념] 주택 구분하는 법 - 다세대, 다가구, 단독주택, 연립주택, 그리고 아파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경매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주택을 다세대, 다가구, 단독주택, 연립주택, 아파트로 분류해서 부르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30대의 '분노'…"상한제로 청약 당첨 불가능" [내부링크]

서울 시내 청약 당첨 평균 가점은 60점대를 넘어간 지 이미 오래 되었습니다. 최근 진행된 청약에서 30대 젊은 부부의 경우 무주택 기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무리 가점이 높아봐야 60점을 넘기기 어렵습니다. 결..

신용대출마저 더 깐깐해져… 30대 신혼 “집 사지 말란거냐” [내부링크]

이번 12.16 대책에서 규제 지역 3억원 이상, 비규제 지역 6억원 이상의 주택을 구입할 때에는 반드시 자금 조달 계획서를 제출하도록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LTV 상한선에 개인 신용 대출을 이용..

내년부터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는? [내부링크]

이번 12.16 대책으로 인해 내년부터 부동산의 세금, 대출 등에 대해 변경되는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사에 잘 정리가 되어있어, 변경되는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어야 손해를 보거나 달라진 제도 떄문에 당황하는..

[기본 개념] 집 팔 때 꼭 알아야 할 양도 소득세와 절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집을 살 때 내는 세금인 취득세와 인지세, 집을 보유 중일 때 내는 세금인 재산세와 종합 부동산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ttps://rich-student.ti..

분양가상한제 확대?…“현금 없으면 분양받기 힘들어졌는데” [내부링크]

올해 청약 시장은 과열되어있었습니다. 그 시장을 진정시키려 분양가 상한제와 대출 규제 등의 대책을 내놨지만, 결국 피해를 보는건 실수요 서민입니다. 청약 가점이 아무리 높더라도, 최소 분양 금액의 60% 이..

"다주택자 잡겠다고?"… 10채 이상 다주택자 3만7487명 '역대 최고' [내부링크]

10채 이상 다주택자도 늘었지만, 법인으로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포함한다면 실제로는 다주택자 수가 훨씬 많을 것입니다. 기사 원문

12.16 주택 시장 안정화 방안 내용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오늘 국토교통부에서 ’12.16 주택 시장 안정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세제와 대출 규제 등을 포함한 강도 높은 대책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12..

[낙찰 후기]경매 초보의 첫 도전! 아파트 낙찰 후기 -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제가 낙찰받은 물건의 대략적인 정보와 기대 수익률을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명도와 수리, 임차를 맞춘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명도는..

계약했는데 취소하자는 집주인... '배액 배상' [내부링크]

매매, 전월세 등 부동산 계약을 하고 보통 보증금이나 매매가의 10%를 보증금을 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매를 예로 들면 10억원 짜리 집이라면 1억원의 계약금을 거는 것이 일반적인데, 최근 서울권 집값의 상승..

[기본개념] 집을 보유할 때 꼭 알아야할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12.16 대책 반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주택을 매수할 때 내야 하는 세금인 취득세와 인지세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취득세와 관련하여 2020년 1월 1일부터 변경되는 부분이 추가되었으므로,..

[기본개념] 집 살 때 꼭 알아야할 세금 - 취득세와 인지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세금입니다. 부동산을 살 때에도 세금을 내야 하고, 보유하고 있어도 세금을 내야 하고, 팔 때도 세금을 내야 하..

[기본개념] 경매 초보를 위한 권리분석 가이드 3편 - 등기부 등본과 매각 물건 명세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권리 분석 1편에서는 권리 분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권리 분석을 하는가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루었고, 2편에서는 선순위 전세권과 임차권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서울 아파트 거래 '실종' [내부링크]

자고 나면 뛰는 호가…이달 매매건수 1484건 지난달 대비 5분의 1로 뚝 강남 주요 단지는 거래 '0'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청약 통장만 바라보고 있기엔 기회를 놓치는 것 같아 불안하다. 하지만 일단..

잇단 부동산대책에도… 집값 상승 기대감 9·13대책후 최고 [내부링크]

한은, 11월 소비자 동향조사 발표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분양가상한제를 포함한 각종 대책을 쏟아내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오히려 집값이 오를 것으로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27일 내놓은 &lsqu..

전국 집값 9·13대책 이전 수준 회복 [내부링크]

이번주 0.09%로 상승폭 확대 서울 아파트값도 22주 연속↑ [서울경제] 전국 집값이 지난해 9·13부동산대책 직전 수준까지 뛰어올랐다. 28일 한국감정원의 11월 4주(25일 기준)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

'투기' 잡겠다더니... 편법증여만 부추겼다 [내부링크]

정부, 강남4구·마용성 집중조사 부모에 무이자로 빌린돈 갭투자 사업자 대출금 주택구입에 사용 수백건 적발… 현장점검 나설 [디지털타임스 박상길 기자] 문재인 정부의 '투기와의 전쟁'은 사실상..

[기본개념] 부동산 시세조사는 어떻게하나요? - 아파트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여러분이 경매를 투자수단으로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매는 결코 일반 매매나 분양권 투자에 비해 쉬운 투자처가 아닌데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매를 하..

[기본개념] 경매 초보를 위한 권리분석 가이드 1편 - 말소기준권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경매를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권리 분석입니다. 권리 분석이라고 해서 벌써부터 어려운 단어처럼 느껴지시죠? 절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결론부..

[부자마인드] 부자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오늘은 부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부자'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부자'라고 하면 누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세계 최고의 부자라고 하..

[부자마인드]부자마인드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부자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신가요? '어떻게 저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서 사업을 시작하게 됐을까? 저런 건 어디서 배웠을까?' 하고 궁금하신 적..

[기본개념]확정일자와 소액 임차인 최우선 변제란 무엇일까? 주택 임대차 보호법 -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주택 임대차 보호법과 대항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대항력은 전입신고와 주택을 점유하고 있을 때 발생하며, 대항력..

[낙찰 후기]경매 초보의 첫 도전! 아파트 낙찰 후기 -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낙찰 후기에서는 제가 낙찰받은 물건의 낙찰 후기와 수익률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경매 초보라서 낙찰받은 물건이 많지는 않지만, 점점 경험이 쌓이고 실력이..

[기본개념] 경매 초보를 위한 권리분석 가이드 2편 - 선순위 전세권과 임차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말소 기준 권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약하자면, "근저당, 저당, 경매개시결정, 가압류, 압류, 담보가등기" 의 여섯 가지 권리 중, 가장 빠른 것..

[기본개념]세입자를 보호하는 힘! 주택 임대차 보호법 -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개념은, 경매뿐만이 아니라 알아두면 실생활에도 큰 도움이 되는 "주택 임대차 보호법"입니다. 법 얘기가 나오니까 벌써부터 따분하고 머리가 아프시..

[기본개념]경매란 무엇이며, 왜 경매 투자를 하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입니다. 부동산 경매,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들어보신 경매에 대한 소문은 어떤 소문인가요? '싸게 살 수는 있다고 하는데 위험하다더라', '경매..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부동산 경매 투자로 부자를 꿈꾸는 부자학생 의 블로그입니다! 저는 경매 투자를 공부하고 있는 30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하지만 부자의 마인드를 장착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