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nerd의 등록된 링크

 richner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서울시 재개발 규제 완화, 여당 임대주택자 제도 폐지 | 경제뉴스 스크랩 [내부링크]

2021년 5월 27일 목요일 한경 <부동산> 무슨일이야? 서울시가 주택 공급을 늘리기 위해 주거정비지수제를 폐지하기로 했다고 해요. 이로서 민간재개발 추진이 원활하게 되면서 정체되어 있었던 재개발 사업이 많..

국민연금 장기(10년) 기준 포트폴리오 도입 계획 | 경제뉴스 스크랩 [내부링크]

국민연금, 위험자산 더 담는다…"기회는 앞으로 10년 뿐" 국민연금공단이 5년 단위로 짜던 자산배분 계획(포트폴리오)을 10년 이상 장기로 바꾸기로 했다. 눈덩이처럼 불어날 자산 규모와 이후 감소세까지 고려해..

[소액투자] 어니스트펀드 6개월 투자 후기(+ 수익공개) [내부링크]

목차 어니스트펀드(Honest Fund)란? 어니스트펀드는 부동산 P2P 투자 플랫폼입니다. P2P 투자라고 하면 왠지 신뢰할 수가 없어서 시도해보지 못했는데 어니스트펀드는 그런 고민들에 대해 상당히 고민을 많이 하..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 신형강(부룡)] 부동산 초보 추천 책 [내부링크]

개요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는 제목 그대로 부동산 투자의 기본중의 기본을 소개한 책입니다. 투자에 찔끔찔끔 관심을 두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를 봤었는데 부동산 투자는 너무 어렵게만 느껴졌고( 그리고..

0006_210511 | 진짜 행복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어렸을 땐 행복하다는 감정이 뭔지 잘 몰랐던 듯하다. 워낙 감정이 없는 편이기도 했지만 그 시절 내게 가장 지배적인 감정은 '성취'였던 것 같다. 그래도 행복을 떠올리면 닫힌 문을 몰래 넘어 올라간 학교 옥상..

0005_210510 | 자아탐색 질문 31~40 [내부링크]

31. 아끼지 않고 투자하는 항목이 있다면 책, 강연, 강의 등은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사는 편이다. 이것들은 소모적이지 않으며 좋은 책, 강연을 만나면 들인 비용 이상의 것이 내게 남는다. 32. 닮고 싶은 사람과..

[4계절 투자법] 계절의 변화 - 물가가 자산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현금을 가만히 들고만 있으면 지속적으로 손해를 보는 셈이 됩니다. 시중에 돈은 계속 풀릴 것이고 화폐가치가 떨어짐에 따라 물가가 상승하기 때문이죠. 물가는 우리의 생활 뿐만아니라 자산시장에도 지대한 영향..

0004_210509 | 자아탐색 질문 21~30 [내부링크]

21. 누군가와 협업하여 성과를 낸 적이 있는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이었는가? 나의 팀플레이 능력은? 대학 조별과제, 신입사원 연수원 시절 등이 기억난다. 중학교 때 이후 더 나서기 싫어서 도맡아하던 반..

[4계절 투자법] 계절의 변화 - 경기의 변화를 확인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투자를 하려면 정보의 홍수에서 노이즈(Noise)는 걸러내고 신호(Signal)을 캐치해야 합니다. 노이즈는 판단력을 흐리게 할 뿐이죠. 잡음을 걸러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량의 데이터를 관찰하는 것인데 문제..

[EXIT 엑시트 - 송희창(송사무장)] 평범한 삶의 문을 열고 나와 부자가 되는 길을 가라 [내부링크]

이 책을 서재에 담아둔지는 꽤 됐습니다. 아마 2월 쯤이었으니까 3개월 정도 묵혀놨었네요. 궁금했던 책이었는데도 선뜻 여는데 시간이 걸린 이유는 하나의 댓글 때문이었습니다. '나이트에서 모은 돈으로 부동산..

0003_210508 | 자아탐색 질문 11~20 [내부링크]

11. 내가 절대로 할 수 없을 것이라 여겨지는 일 한가지는? 오지, 난민촌, 아프리카의 분쟁지역 등 험난한 곳에 가서 봉사하면서 사는 삶 12. 그 일을 실제로 시도해 본적은 있는가 없다.. 시도해보기에도 굉장히..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마무리 - 계절에 맞는 추천 투자 자산(feat. 골디락스, Goldilocks) [내부링크]

앞선 3편의 글을 통해 자산시장의 4계절이 무엇인지, 계절에 따른 주식, 채권 투자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1 - 자산시장의 4계절이란?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0002_210507 | 자아탐색 질문 1~10 [내부링크]

1. 마지막으로 하루 10시간 이상 무언가에 몰입한 적은 언제인가? 가장 강렬하게 남은 기억은 대학 4학년 때 졸업 전시를 준비하는 기간이다. 너무 어려웠고 힘들었지만 마감이 있었다. 과방에 데스크탑을 옮겨두..

0001_210506 | 시작하는 마음 [내부링크]

2021년 5월 6일 5:34 AM. 따뜻한 자색 옥수수수염차와 함께 1000일 쓰기 프로젝트 중 그 첫번째 글을 쓰기 시작했다. 주제를 잡아 쓰기 시작하려고 했다가 언제든 하기 싫고 그만두고 싶을 때 내가 어떤 마음으로..

[글쓰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 김애리] [내부링크]

글쓰기는 항상 높은 벽이었습니다. 대학시절 교양 수업의 과제는 대부분 5장 이상의 레포트를 쓰는 것이었는데 한장을 쓰면 이미 할 말이 끝나버리는 저로써는 참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일기를 쓰면 도움이 될까..

[Money(머니) - 토니 로빈스] 궁극의 부를 얻는 길 [내부링크]

'돈'이라는 단어만큼 양가적인 감정을 가져오는 것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합니다. 모두가 원하면서도 그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꺼려하죠. '부'는 괜찮은 주제일 수 있지만 '돈'은 상당히..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3 - 계절에 따른 추천 채권 투자법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4계절 투자법을 주식 시장에 적용하는 법을 살펴 보았는데요. 채권 시장에는 어떻게 적용될까요? 채권의 종류 채권은 만기와 발행주체에 따라 종류를 나눠볼 수 있습니다. 단기채권 만기가 1~2년 정..

VIX 지수란? - 주식 시장의 향방을 예측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VIX 지수란? 주로 VIX 지수로 불리는 이 지수는 시카고옵션거래소 변동성지수(Chicago Board Options Exchange Volatility Index)의 약자로 미국 증시의 기대 변동성 지표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VIX는 향후 30일..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2 - 계절에 따른 추천 주식 업종 [내부링크]

지난 글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1 - 자산시장의 4계절이란? 에서 마치 4계절처럼 자산시장에도 사이클이 있고 각 사이클마다 적합한 투자 자산이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핵심을 다시 한번..

[원데이클래스 추천] 특별한 우리만의 반지 - 나무집 반지하 나무반지 원데이클래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항상 반지를 사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반지에는 뭔가 의미를 잔뜩 부여하게 되어서 쉽사리 사지 못하겠더라구요. 좀 더 특별한 반지가 없을까 하고 고민하던 중 나무반지 원데이클..

[경리단길 맛집] 분위기 있는 이태원 술집 - 한국술집 안씨 막걸리 [내부링크]

요즘 저는 막걸리에 푹 빠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마시면 다음날 숙취가 심해서 기피 했었는데 폭음(?)하지 않으니까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장수, 지평 같은 대중적인 막걸리만 마시다가 우연한 기회에 '해창'막걸..

[4계절 투자법] 자산시장의 4계절 알기 1 - 자산시장의 4계절이란? [내부링크]

흔히 경기를 말할 때 불황기, 호황기라 하는 말들을 들어보셨을텐데요. 경기는 4계절이 변하는 것처럼 사이클에 맞춰 순환합니다. 투자를 한다면 현재 상황이 어떠한가를 아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4계절 투자..

[남양주 맛집] 잔디밭에서 구워먹는 멧돼지 고기 - 금남멧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요즘 날씨가 완연한 봄이 됐어요. ( 완연하다 못해 벌써 여름 돼가는 중 ) 갈 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남양주에 잔디밭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금남멧돼지>를 발견 했어요. 아니..

금리란 무엇이죠? 금리가 오르고 내리는 이유 (feat.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자산관리에 있어 알아야할 가장 1번이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금리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금리, 즉 돈의 가치가 모든 자산의 출발점이기 때문이죠! 금리가 무엇이죠? 금리는 빌..

[무료 전시 추천] 북서울미술관 - SF 2021: 판타지 오디세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지난 주말에 날씨가 진짜 좋았죠! :D 간만에 미세먼지도 없는 맑은 하늘이었어요. 이런 날씨는 절대 놓칠 수 없죠! 볼만한 전시 없나 하고 찾아보던 중 북서울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타이탄의 도구들 -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오늘은 [타이탄의 도구들] 리뷰 시리즈 마지막! 3장 -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을 알아봅니다. 최근 신체적인 건강과 함께 마음, 정신 건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 같..

[타이탄의 도구들 -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오늘은 지난 리뷰에 이어 [타이탄의 도구들-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을 알아보려합니다. '지혜롭다'는 단어는 어쩐지 고요하고 안정적인 상태를 내포하고 있다는..

[타이탄의 도구들 -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오늘의 책은 출간할 때 마다 화제가 되는 팀 페리스의 또 다른 책 [타이탄의 도구들] 입니다. 남기고 싶은 내용들이 워낙 많아 책의 목차를 따라 3부로 나눠 리뷰하려고 해요. 타이탄..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부자가 되려면 아침에 일어나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새벽 기상 습관은 제가 올해 세운 목표 중 하나였는데요. 최근 그 다짐이 무너지고 있어 그동안 서평을 미뤄뒀던 [미라클 모닝]을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정확히는 [미라클 모닝 밀리..

[정리하는 뇌] 최상의 집중력을 유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요즘 저는 어떻게하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예전과 달리 집중력을 많이 잃어버린 것 같아 심리학, 뇌과학에 책에 빠져있습니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진화와 소비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뇌 촬영기법의 발전과 함께 심리학, 신경과학 분야에서 엄청난 연구들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이 연구들이 마케팅에 활용되면서 '신경마케팅'이라는 기법까지..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 페리스] 일의 본질을 이야기 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리치너드가 돌아왔습니다. 오늘 리뷰할 책은 아마존,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에 베스트셀러 1위로 등극하고 전세계 35개국에 번역출판된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 페리스]입니다. 나는..

[파이어족의 재테크]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길 [내부링크]

매일 아침 힘겹게 일어나 바글대는 지하철을 비집고 들어가 출근할 때면 지금 당장 어디론가 떠나버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내 수많은 걱정들이 떠올라 발목을 붙잡죠. 그렇기에 그 어..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인생의 보너스 게임을 즐기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와.. 벌써 2021년도 1/3이 지나고 있네요. 2021년을 시작하며 저에게는 이직이라는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직과 더불어 독서를 열심히 해보고자 전자책 구독 서비스와 아이패드를..

파이 네트워크 - 스마트폰 무료 코인 채굴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요즘 정말 투자에 관심 없으셨던 분들도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그것! 코인, 가상화폐인데요. 오늘 소개드릴 생활투자는 스마트폰으로 무료로 코인을 채굴하는 어플 중 가장 핫한 파이..

[멘탈의 연금술 - 보도 섀퍼] 삶의 유일한 성공 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오늘은 읽으면 읽을 수록 도전하고 싶어지는 책! 보도 섀퍼의 [멘탈의 연금술]를 소개 합니다. 보도 섀퍼는 우리나라에도 [돈],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로 많이 알려진 작가죠...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이건 부동산 투자 책이 아닙니다 [내부링크]

저 역시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취업이니, 승진이니, 노후준비니... 이런 압박에서 벗어나 진정 자유로운 삶을 살길 기대하면서요. 그렇다면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안녕하세요! 리치너드입니다. [내부링크]

지난 수년간 이유를 알 수 없는 우울감과 무기력에 허우적대던 청년은 어떤 책을 만나게 됩니다. 청년은 큰 감명을 받았죠. 당장에 뭐라도 할 수 있을 것처럼 책을 구매하고, 운동을 시작하고, 미뤄왔던 온라인 강..

[열정의 배신] 하고 싶은 일이라는 판타지에서 깨어나세요 [내부링크]

1년 전, 숨을 쉬기도 어려울 만큼 뜨거웠던 한여름. 사람들로 북적이던 망원동의 어느 옥탑 심리 상담소에서 저는 울음을 참지 못한채 말합니다. "선생님, 저는 하고 싶은 일이 없어요. 그냥 자유롭고만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