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ungcy의 등록된 링크

 richungc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피터 L. 번스타인 <황금의 지배> 황금의 역사 인류 경제사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2000년, 우리나라에서는 번역서로 2001년에 나왔고 이름을 바꿔 다시 냈다. 저자 피터 번스타인의 책은 항상읽어도 재미있다. <Capital Idea>, <Against the God : 번역서 : 신을 거역한 사람들>, 등..

The Great Reflation 그레이트 리플레이션 [내부링크]

이 책의 제목 Reflation은 deflation을 방어하기 위하여 돈을 쏟아붓는 것을 말한다. 지금경제가 82년 부터 지속되온 25년간의 인플레이션 경제를 마감하고 deflation시대에 진입했다고 한다. 지난 25년간의 경제..

누리엘 루비니 <Crisis Economics> 2008년 금융위기와 그 이후의 경제상황 [내부링크]

세계화란 말은 일반사람에게 쉽게 느껴지지 못하는 단어이다. 너무 진부한 단어이기도 하고. 그런데 이 세계화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부자가되고 갑자기 거지가 되고있다. 금융의 세계화로 인하여 주..

쑹훙빙 <화폐전쟁2> 유럽경제위기 해법은 없는가? [내부링크]

작가 쑹훙빙 출판 알에이치코리아 발매 2014.12.28 화폐전쟁 2를 예전에 사놓았던 1편과 같이 읽어보았다. 사실 경제학을 전공한 나로서는 음모론에 가까운 경제사를 별로 신봉하지 않아 그동안 책은 사놓았지만..

데이비드 S. 랜즈 <국가의 부와 빈곤> 세계경제 600년 역사 [내부링크]

국가의 부와 빈곤 작가 데이비드 S. 랜즈 출판 한국경제신문사발매 2009.12.21 얼마전에 읽은 데이비드 랜스란 사람의 책 <국가의 부와 빈곤 : the wealth and poverty of nations>이다. 이 책은 중세이후 국가의..

시오노 나나미 <나의 친구 마키아벨리> [내부링크]

세상 만사가 운명과 신의 뜻에 좌우된다는 동서고금의 지배적 의견에 나도 찬성하지 않는 바는 아니다. 인간이 아무리 사려를 다해도 숙명을 바꿀 수는 없는 것이고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어떤 대책 같은 것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