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o-product의 등록된 링크

 rio-produc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흑염소진액 :: 23년 겨울을 준비할 때 [내부링크]

" 2023년 겨울은 10월,11월,12월은 평년보다 따듯한 겨울이 예상된다." "올해 겨울은 강한 한파가 장기적으로 예상되지는 않지만 조금 따듯한 겨울이 될 것 같다." 본격적으로 가을날씨로 접어들면서 일교차가 정말 심한 계절이 되었네요. 곧 겨울이 온다는 뜻이네요. 다행히도 이번 겨울은 따듯할거라는 기상청 예상도 있지만요. 그러면 뭐합니까, 역시 겨울은 겨울! 제가 제일 싫어하는 계절이 겨울입니다. 춥고,건조하고, 옷도 많이 껴입어야 하니 좋아할 수가 없네요. 게다가 예전엔 몰랐었는데, '기력이 떨어진다' 라는 어르신들 말씀이 와닿기 시작합니다. 아이고~ 젊은 놈이 무슨 엄살이냐 하실테지만, 이제 몸에 좋다면 모조리 먹어보는 습관이 생겨버린 탓입니다. 그러다 지인께서 제 이야기를 들으시고는 흔쾌히 선..

예상된 금리인상을 지켜보면서 [내부링크]

7월 28일 미 연준은 75bp의 금리인상을 단행합니다. 75bp냐, 100bp이냐 말들이 많았지만 결국 연준은 전력질주보다는 페이스 조절을 선택한 모습이구요. 연준의장 자리는 미 대통령의 추천을 받는 자리이기 때문에 연임가능성을 두고 파월은 바이든의 눈치를 상당히 보고 있는 듯 합니다. (어디든지 사람사는건 비슷비슷..) 각잡고 물가를 잡아보겠다며 기준금리를 팍팍 올릴 수도 있지만 물가가 잡히는 속도보다는 바이든 지지율이 떨어지는 속도가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리인상 후 인터뷰에서도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를 애매모호하게 부정하는 등 최대한 시장을 안심시키려 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미 증시의 깜짝 상승장 특출난 호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미국증시는 지난주 놀랄 정도로 너무 올랐습니다. 도드..

토스증권으로 해외 꿀배당주 찾아보기 [내부링크]

한국은행 +0.50% 기준금리인상 소식 얼마 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0% 올리겠다며 "나 잘했지? 에헴." 같은 발표를 했네요. 잘하는 짓입니다. 아주. 곧 있을 연준의 26~27일 금리인상안 내용은 +0.75%가 확실시 되면서 미국과의 금리는 다시 역전될 예정입니다. 한미 기준금리 역전 '기정사실'…역전 상태 연말까지 이어진다 MBC뉴스 입력 2022-07-17 07:54, 전준홍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이달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할 것이 확실시됨에 따라 한국과 미국의 기준금리 역전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통화긴축을 선호하는 연준의 매파 인사는 물론 중도 성향의 인사까지 언론 인터뷰 등에서 잇따라 0.75%포인트 인상을 지지하는 발언을 하면서 0.75%..

빌트웰 그링고s :: 첫 풀페이스헬맷 [내부링크]

드디어 갖고 싶어하던 빌트웰 그링고s 풀페이스 헬멧을 데려왔습니다. 1년 전에 부캐너125로 오도방라이프를 시작했을 땐 덱스톤RT로도 무척 만족했었지만 언제부터인가 풀페이스헬멧에 대한 로망이 커져왔기 때문입니다. 경쾌 발랄한 오픈페이스 느낌을 좋아하지만 무게감있는 풀페이스헬멧은 어떨지, 경험해보지 못하니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헬멧 구매전, 제일 신경쓰이는 점은 바로 사이즈였습니다. 빌트웰 그링고s를 구해보려해도 "이 사이즈가 나한테 맞을까?" 하는 의문을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중고거래약속을 잡기가 굉장히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리 관리를 해준 헬멧이라도 조금씩은 사용자의 냄새가 묻어나는 것도 사실이구요. 새제품을 사려고 했지만 당장은 그링고s 재고가 없어 기다려야했습니다. 결국 지름에 성공하면서 한..

당뇨 혈당조절::톳다시마김밥 만들기 [내부링크]

제 부모님 나이가 적은 편이 아니다보니 은근한 걱정이 생기더라구요. 혈압,관절,혈당,당뇨 등.. 우리 부모님한테도 그런 일이 생기면 어떡하지? 같은 생각들이요. 현대의학의 약이나 수술로 큰 건강문제는 대비할 수 있지만 항상 우리 어머니께서 말씀하시는 '사람의 병은 먹는 것에서 출발한다' 는 의견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좋은 것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건강해질테니까요. 그러던 중 톳다시마가루가 눈에 들어왔네요. 보통 해조류는 몸에 좋다, 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부분이 그랬던 걸까요? 알아보니 톳은 철,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였습니다. 이는 당뇨로 인한 혈당문제나 빈혈, 고혈압 증세를 겪는 사람 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당뇨증상은 혈중 인슐린 분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데 톳은 혈당조..

실제리뷰 가득한 톳다시마가루!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톳다시마가루를 평가해주셨습니다. 많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제품판매를 시작한지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톳다시마가루 제품을 찾아주셨습니다. 실제로 구매하신 분들의 리뷰를 살펴보면 왜 톳다시마가루를 선택하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전체평점 4.7 전체리뷰 26 실제로 톳다시마가루를 드셔본 찐 리뷰! 함께 살펴보실까요? [ skho**** 님 ] 스틱형이라 아주 편리해요. 이번이 두번째 주문입니다. [ puni**** 님 ] 맛도 좋고 간편하게 영양도 챙길 수 있어 좋아요. 또 구매할게요~ [ 74go**** 님 ] 간편하게 먹기좋아요. [ mck2**** 님 ] 밥에 찰기가 있어 맛은 좋아요. 건강식이다 생각하고 잘 먹고 있습니다. [ slls**** 님 ] 바다를 먹고 건강해지는 ..

안산 배민커넥트 2달간의 경험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동안 일에만 몰두하다가 노트북 앞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삶만 살다가 이제 개인사업자로 살아남으려하니 블로그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게 더 맞는 표현같네요. 결국엔 배민커넥트 + 타 쇼핑몰 외주 + 본인 스토어 + 미국주식.. 잡다한 혼종라이프를 누리는 중입니다. 이 중 3월부터 꾸준히 일해온 배민커넥트에 관한 제 작은 경험들이 읽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 해제 배민커넥트, 여전히 '괜찮은' 용돈벌이일까? 건물 한편에 배달용 오토바이 수십 대가 서 있습니다. 최근 급격히 배달 수요가 줄어들면서 배달대행 업체와의 계약이 줄줄이 해지되면서 운행이 멈춘 겁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달 18일부터 24일 사이 주요 배달앱 3사의 이용자 수는 5,047만..

배민커넥트,초보여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배민커넥트를 시작한 이유는 작년까지만 해도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었어요. 야금야금 늘어나는 잔고의 숫자를 보며 행복해 하던 찰나, 전 직장이었던 슬릭x에서 예고도 없이 저를 퇴사시키며 인생 빅엿을 날려주신 덕분에 어떻게든 고정수익을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 때 눈에 들어온 배민커넥트. 배달은 한번도 해 본적도 없는 저인데 어떤 점 때문에 배민을 하게 되었는지 하나씩 말씀드리려 해요. 저도 나름 다양한 일을 했다고 자부하지만 배달은 난생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시작하기도 전부터 겁부터 나더라구요. 배민커넥트 홈페이지부터 주변 블로그까지 찾아보고 나서야 초보라도 할 수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 현장결제가 없다 :: 배민커넥트는 이미 결제가 끝난 주문을 커넥터에게 연결해줍니다. 때문에 거스..

흑염소진액을 찾는 이유 [내부링크]

날이 풀리면서 겨우내 지쳤던 몸을 챙겨주시려는 분들이 요즘 많으세요. 몸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 있지만 그 중에서도 흑염소진액을 찾으시는 분들의 실제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어떤 어려움들이 있었기에 흑염소진액을 찾으시는 걸까요? 흑염소진액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데,사실인가요? 이 질문이 제일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이었습니다. 건강을 위하는 것도 좋지만, 그 대가로 살이 찐다면? 좋아하실 분은 아무도 없을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흑염소진액을 드셔보신 분들 사이에서 '식욕이 늘었다'라는 경험담이 많이 들립니다. 이 말을 옮겨보면 우리 몸의 소화력이 올라갔다는 증거입니다. 소화과정에서 효소에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이 공급되며 우리 몸은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려고 하지요. 하루에 소비하는 자신의..

톳이랑다시마랑::독소배출과 다이어트에 좋은 톳밥 [내부링크]

밥지을 때 넣어먹는 '톳이랑다시마랑' 원재료 및 함량 : 톳 50% 다시마 50% 톳밥을 집에서 해먹으려면 방법들이 복잡한데요. 소금기 빼고 톳 손질하고 볶고 쌀씻고 하려면 여간 귀찮은게 아니에요. 이럴 때 간단하게 뜯고 뿌리기만 하면 모든 준비가 끝나는 '톳이랑다시마랑' 을 소개해드립니다. 포장은 먹기 좋게 1회분씩 되어있네요. 이걸 하나만 뜯어서 밥에 넣기만 하면된다고 합니다. 시중에 다시마밥이라고 파는 제품은 본 적있는데 이건 씻어놓은 쌀에 털어넣기만 하면되니 편해서 좋은것 같아요. 완도의 깨끗한 바다에서 나온 톳과 다시마를 사용한다니 괜찮아보이네요. 3~4인분 정도로 쌀을 씻어주고 톳이랑다시마랑 1포를 넣었습니다. 밥이 다 됐을때 뿜어져나오는 김에 바다향 같은 특유의 냄새는 나네요. 톳이랑다시마랑..

흑염소 부작용은? :: 사상의학과 체질 [내부링크]

흑염소는 위장을 보호하고 떨어진 기운을 끌어올리며, 마음을 편히 다스린다. 동의보감 흑염소는 일반적으로 기력 회복과 체력 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흑염소에 풍부한 칼슘이 뼈가 약한 노인이나 성장기인 어린이가 복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쉬운 중년여성의 뼈건강을 개선하는데에도 탁월합니다. 손발이 차가운 사람은 혈액 순환이 저하되어 있을 수 있는데 흑염소는 성질 자체가 따듯하기 때문에 수족냉증을 개선하고 배가 차가운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에는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흑염소에는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E는 노화 예방은 물론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고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며 각종 트러블과 염증..

서리태보다 효능이 풍부한 신품종검은콩? [내부링크]

서리태보다 효능이 풍부한 신품종검은콩이 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검은콩 서리태의 영양정보와 효능에 대해 말씀드렸었죠! 검은콩 서리태 영양효능정리 검은콩 서리태 영양효능정리 검은 콩의 일종인 서리태는 10월과 11월 사이에 서리를 맞고나서 수확한다고 하여 이름도 서리태라고 붙여졌습니다.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은 파랗다하여 속청이 rio-product.tistory.com 물론 서리태도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지만 국립식량과학원에서 개발한 신품종인 '청자5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검은콩 청자5호, 비만과 대사증후군에 효과 높다 이투스 전자신문 발췌 서리태 '청자 5호' 대사중후군 예방에 효과 높다 국립식량과학원에서 개발한 검정콩 청자5호가 비만과 대사증후군 예방에 우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

양말의 노예 [내부링크]

요즘은 집에 있을 시간이 많다. 그 때를 놓칠세라 어머니 창조주께서 일을 더 주시기 시작한다. 사진찍어라~ 포토샵인지 거시긴지 쫌 해도바라~ 빨리 안되냐~ 엄마 아 쫌. 한번에 몇개를 말하는 거냐고. 아들들은 엄마한텐 역시 꼼짝 못 한다. 얼른 나가 살던지 해야겠지. 말은 이래도 옆에서 눈 반짝이시는 창조주님을 슬쩍 쳐다보고나면 더이상 반항할 기분도 안든다. 저렇게 기대하시는데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해드려야겠다. 예전에는 포토샵을 많이 썼지만 지금은 일러스트를 더 많이 쓴다. 두 앱 사이에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내 기준에선 폰트를 많이 다룰 때 일러스트가 선택이 좀 더 편하다. 메모리를 비교적 덜 잡아먹기도 하고. 요즘은 상세를 만들 때 폰트에도 옅은 투톤 그라데이션을 많이 주던데. 조금씩 내껄로 만들어두면..

은행적금에서 AT&T 배당금으로 전환 [내부링크]

연초에 들어두었던 청년청약 연결상품으로 1년짜리 은행적금이 만기가 되었다는 알림이 울렸습니다. 이때만 해도 자동이체로 들어두었던 터라 아예 없는 돈으로 생각해왔어서, 뿌듯하기도 하고 자그마한 목돈이 마련됐다는 생각에 즐겁게 지냈었네요. 우대금리를 받아서 세전 5.5%. 처음 적금에 가입했을 때는 느끼지 못했지만 참 짜디짠 이자입니다. 아쉽네요. 만기로 들어봤자 1년에 60,489원 어느 은행이나 적금이자는 비슷비슷 그저 돈을 불리는 방법이 저축 뿐이던 시절에는 무턱대고 적금이자를 맹신했었습니다. 어쨌든 안전했으니까요. 주식,펀드 등은 너무나 위험해서 영원히 건드리지 못할 것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좋은 기회를 얻어 약간의 주식을 경험하고 나니 정말 조금씩 다른 방법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당장 자금..

바이크고글 리뷰 :: 모테로스 변색고글 [내부링크]

부캐너125 타던 시절 샀던 바이크고글이 너무 낡아버렸어요. 고글 사이로 바람이 새고, 김서림도 너무 심해서 라이딩에 불편을 느꼈던 터라 얼마 전 제 생일을 핑계로 새로 고글을 사려고 눈팅 중이었습니다. 이전에 밴드형으로 된 고글은 많이 써봤으니 이번에는 안경처럼 쓰고 다녀볼까하네요. 택배도착! 배송도 빠르게 도착했구요. 특이하게 고글을 파우치에 담아서 배송해줍니다. 이런 사실을 도착 전에 미리 알 수 있도록 패킹장면을 영상으로 보내주는 센스도 보여주시네요. 카카오톡에서 모테로스 포장 영상촬영 확인서비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영상으로 확인시켜주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 구성품 :: 바이크고글 본체 / 모테로스 스티커 환불규정 책자 / 사은품 마스크스트랩 자외선차단..

검은콩 서리태 영양효능정리 [내부링크]

검은콩 서리태 영양효능정리 검은 콩의 일종인 서리태는 10월과 11월 사이에 서리를 맞고나서 수확한다고 하여 이름도 서리태라고 붙여졌습니다.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은 파랗다하여 속청이라고도 불립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다는데!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1 . 혈관건강에 유익하다. 서리태에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레시틴 성분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줍니다. 그러면 피가 맑아지게 되니 자연스럽게 고혈압,동맥경화,심근경색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유량도 높아서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데에 추가로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 자라나라 머리머리! 검은콩 서리태에는 모발 성장과 탈모방지에 좋은 베타시스테롤,시스테인,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답..

임페리알레 핸들튜닝:: 순정이 답이다 [내부링크]

임페리알레 핸들튜닝을 할 생각에 들뜬 리오아조시. 뜻밖에 복병을 만나게 되는데! 임페리알레 튜닝과정 요약 앞으로 튜닝해보겠다고 나대지 않겠습니다ㅋㅋㅋㅋ 순정이 최고죠 암.^^; 그립포지션이 너무 높아졌어요 기존 임페리알레 순정핸들보다 5cm는 더 위로 올라온 느낌이에요. 괜히 어깨에 힘이 더 들어가게 되어서 조금만 오래타도 피로감이 몰려옵니다. 갑자기 그립포지션이 변한 탓도 있구요. 바엔드미러 시야가 좁아요 부캐너125에 바엔드미러를 달았을 때하고는 많이 다르네요. 그 때는 바엔드미러와 제 몸이 많이 가까웠기 때문에 그나마 시야각을 넓게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정자세로 탈 수 밖에 없으니 저 작은 백미러를 멀리서 살펴봐야만 합니다. 실제 주행해보니 엄청 위험하더라구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직접알아보기 [내부링크]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직접알아보기 카카오커머스에 스토어 입점하려고 하니 생소한 서류가 하나 필요하네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이게 뭔데요;;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모르면 알아보러 가면 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뭔데요? 정부24 홈페이지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흔히 인감증명서를 썼었죠? 쉽게 말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증빙서류입니다.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가지고 있어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와 달리 서명만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감 분실, 위변조 및 부정 발급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목적으로 지난 2012년에 도입되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는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하며 본인이 직접 서명하고 기재한 내용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로 기존의..

갱년기로 힘들 때 좋은 음식이 있나요? [내부링크]

갱년기로 힘들 때 좋은 음식이 있나요? 시도때도 없이 올라오는 기분나쁜 열감. 핸드폰을 들고 있으면서도 어디있는지 찾는 황당한 기억.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흐르는 식은땀. 하루에도 오르락 내리락하는 알 수 없는 기분. 이러한 현상들은 4050대에 들어선 여성들에게서 볼 수 있는 초기 갱년기 증상의 부분적인 예입니다. 증상에 따라 원인과 치료법이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의식했을 때 즉시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제일입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갱년기에서 탈출하고 싶으시다면? 치료와 더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어떤 음식이 갱년기에 좋은가-를 다루기 전에 여성갱년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혹시 알고 계셨나요? 심혈관 보호효과를 지닌 여성호르몬의 감소 (에스트로겐..

흑염소진액 효능 :: 노년기 기력회복 선물 [내부링크]

노년기 기력회복에 좋은 흑염소진액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신체가 노년기에 접어들면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보통 입맛이 떨어진다,기력이 없다,뼈 마디가 시큰하다 등의 표현들이 그 예시인데요. 이럴때 양질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기질(미네랄)의 섭취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풍부한 미네랄을 갖춘 흑염소진액의 효능으로 노년기 기력회복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흑염소진액에는 노년기 기력회복을 위한 다음과 같은 대표적 미네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칼슘 / 마그네슘 / 철분 / 토코페롤 / 아라키돈산 노년기 기력회복에 좋은 흑염소 진액 칼슘 Calcium 칼슘의 역할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고 신경세포가 신호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며 체내 효소의작용에 관여하..

임페리알레 핸들튜닝+바엔드미러 [내부링크]

눈물의 해외배송 언제 오나 기다렸다구 2월 15일에 주문해서 25일에 도착한 임페리알레 제트핸들씨. 튜닝시기를 바이크 시즌온에 맞춰 주문해놓으니 아주 기분이 좋군요. 이럴 줄 알았으면 바엔드미러를 좀더 미리 주문해놓을걸 그랬어요. 포장도 이중으로 되어있어서 어디 까진곳 없이 도착했습니다. 이제 할 일은 제트핸들 직경이 바엔드미러에 맞아떨어지는지 확인을 해야해요. 임페리알레에 맞는 부품인지는 제트핸들 주문 전에 스토어 사장님과 통화하며 확인을 마쳤기 때문이에요. 튜닝 전 체크 바엔드미러와 핸들직경 맞춰보기 임페리알레 제트핸들을 실버로 할지 블랙으로 할 지 고민 많이 했었는데 괜히 걱정했네요. 바엔드미러와 색깔이 찰떡입니다. 바엔드미러 장착법은 아래의 포스팅처럼 부캐너125에 달던 방식 그대로 하면됩니다. ..

씨제이대한통운 파업::쇼핑몰,스토어팜 등 한숨 [내부링크]

씨제이대한통운 파업::쇼핑몰,스토어팜 등 한숨 씨제이대한통운파업이 이렇게 길어질줄 누가 알았을까요? 오늘은 22일, 파업을 시작한지 57일째입니다. 추가로 이슈가 됐었던 씨제이대한통운 노조의 본사 점거농성은 12일째 이어지고 있네요. 처음에는 잘 마무리되겠지,하며 기다렸던 사람들이 많았어요. 저도 스토어를 운영하는 입장이라 파업소식에 눈과 귀를 떼기가 어려웠으니까요. 왜 파업이 길어지는 건가? 씨제이대한통운 파업 장기화 사측과 노조의 확연한 인식 차 지난해 6월 타결된 ‘택배노동자 과로사 방지 대책을 위한 사회적 합의’의 해석 [ 노조측 입장] 택배기사들의 주당 노동시간을 60시간 이내로 줄일 것 지역 터미널의 분류작업을 택배기사 업무에서 제외하는 것 VS [ 사측 입장] 불가피한 경우 택배기사를 분..

톳가루로 세상 간편하게 톳밥만들기 [내부링크]

한 사발 쓱쓱 비벼먹는 톳밥 특식, 어떠세요? 톳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이제 누구나 아는 상식이 되었습니다. 독소흡착,다이어트 효과, 중성지방 배출과 다양한 무기질 성분으로 이미 여러 페이지에서 소개를 해드리고 있죠. 대부분 염장된 톳을 데쳐서 두부와 함께 무치는 톳두부무침이나 새콤달콤한 양념을 곁들인 초무침으로 많이 드실텐데요. 오늘은 톳밥에 관해 다뤄보면서 색다른 방법으로 톳밥을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톳밥 만들기가 이렇게 쉬워진다니. 기존에 알고계신 톳밥 레시피는 어떤가요? 먼저 염장상태의 톳을 헹구어 오랜시간 염분을 빼주어야죠? 게다가 수저로 뜨기 편하게 잘라주어야 하니..단순히 밥치고는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건조톳으로 톳밥을 지어드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

부캐너125 카페레이서 튜닝 :: 셰퍼핸들,바엔드미러 [내부링크]

부캐너125 카페레이서 튜닝 카페레이서(CafeRacer) 1950년대 이후 영국을 중심으로 비주류 문화를 형성했던 모터사이클의 한 종류. 카페레이서는 과거 영국에서 짧은 거리를 빠르게 오가는 것에 치중, 편안함보다는 스피드와 핸들링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하던 모터사이클이었다. 일반 도로에서 레이스를 펼치기 위해 당시 그랑프리 레이스용 모터사이클을 본따서 만들곤 했다. 그런 레이스의 거점이 되는 곳이 카페(cafe)였으므로 카페 레이서라는 이름이 붙었다. 카페에 모였다가 또 다른 카페로 이동하거나 반환점을 돌아오는 식으로 경주를 했기 때문이다. 가장 유명한 곳은 런던에 있는 에이스 카페(Ace Cafe)로 지금도 영업 중이다. 카페의 주크박스에 음악을 한 곡 틀고 끝나기 전에 먼저 돌아오는 내기를 했다..

흑염소진액 효능! 4050남성에게 활력을 [내부링크]

흑염소진액 효능! 4050남성에게 활력을. 흔히 '몸이 예전같지 않다','성생활에 문제가 있다'고 느낀적이 있으신가요? 하지만 40대,50대 남자가 성생활에 관한 사회적시선에서 자유롭지 않은 분위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폐경 이후 급속히 증상이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와 달리, 남성 갱년기는서서히 진행되어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흑염소 진액에는 특히 40대,50대 남자의 활력에 필요한 성분이 많습니다. 아래에 남성갱년기를 알아볼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가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기를 권합니다. 위의 10문항 중 1번이나 7번의 질문에 해당하는 경우 혹은 1번과 7번을 제외한 나머지 3개 이상의 질문에서 ‘그렇다’에 해당하는 경우 남성 갱년기를 의심할 수 있..

미역의 영양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때, 추울수록 맛있어지는 식재료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에게 익숙한 식재료인 미역이지요. 미역을 알아보기에 앞서, 미역이 속한 해조류를 먼저 짚어볼까요? 김,다시마,기타 해초류를 어우리는 말, 해조류 홍조류/갈조류/녹조류 해조류는 바다에 사는 조류를 의미하며 단백질,지질, 식이섬유,라미닌,비타민 등 건강에 이로운 영양분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철분 칼슘 등 무기질 성분들이 탈모 예방에,알긴산과 요오드 성분이 독소배출을 도와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좋은 성분이 많은 반면 지방함량은 1% 정도로 매우 적어 착한 식품입니다.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요.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먹이면 골격근의 발달과 형성에 도움을 주어..

영양분 가득 햇매생이,전으로 먹어봐요 [내부링크]

오늘은 추운겨울에 제철을 맞는 매생이를 다뤄볼까해요. 가장 추운날 가장 맛이 좋다는 매생이는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한 바다향기로 유명한 식재료지요. 주로 무침 등 차가운 음식보다는 뜨끈한 국물이나 전을 이용한 방법으로 식탁에 오릅니다. 매생이는 구체적으로 어디가 어떻게 좋은건지? 초록창과 유투브는 나의 선생님 실처럼 가늘어서 존재감이란 눈 씻고 찾아도 없는 매생이지만, 영양을 조사해 본 결과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숫자로 먼저 말씀드릴게요. 매생이 100g 당 (13kcal) 단백질 0.50g 식이섬유 4.10g 비타민A 61.00mg 비타민B1 0.17mg 비타민B2 0.15mg 비타민C 3.00mg 베타카로틴 364.00 아연 5.10mg 엽산 1,364 철분 10.10mg 칼륨 159..

넷플릭스 먹보와털보 : 방구석 대리만족 로드무비 [내부링크]

인트로 넷플릭스가 국내 상륙한지는 오래된 이야기지만, 이제서야 결제를 했습니다. 그동안 유투브로 짧은 영상들만 보다보니 상대적으로 러닝타임이 긴 넷플릭스는 아무리 소재가 신선하다 해도 거부감이 들어왔었거든요. 오징어게임의 흥행 이후 볼거리들이 많아진 것이 결제까지 이어진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 중 제 눈을 사로잡는 컨텐츠는 단연 노홍철과 비를 내세운 '먹보와털보' 였습니다. 작품 공개 이후 바로 다음날 넷플릭스 한국TV프로그램 순위 7위에 오른 후 현재까지도 상위권에 랭크된 먹보와털보. 한국 넷플릭스의 예능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컨텐츠가 없었던 탓에 이 프로그램이 돋보이는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겠으나 이틀 후 14일에는 1위에 오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작품 최초 1위라는 발자취를 남긴 것은 인상적..

부캐너125 시동꺼짐:연료&산소센서 [내부링크]

부캐너를 신차로 인수한 지 5개월이 되어가는 지점이었습니다. 키로수는 약 4800km. 어느날부터 시동을 건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저절로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무슨 일이 생겼던 걸까요? 잘못된 운전습관 날이 점점 더워지는 5월이었습니다. 이때는 제가 스토어 준비를 위해 안산과 동대문을 많이 오갔던 시기입니다. 정지신호를 제외하고는 편도로 1시간40분 정도를 끊임없이 달렸던 것 같습니다. 엔진이 식을 시간을 주지않은 무리한 라이딩이었습니다. 바닥에서 아스팔트는 끓어오르고, 바이크에서 올라오는 엔진열은 이글거렸습니다. 여기에 부캐너의 가장 큰 자랑거리인 업머플러까지 더해져 3단콤보로 익어가면서도 첫 바이크를 탄다는 느낌에 기분은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렇게 한달쯤 시간이 지났을까요. 보시다시피 엔진은 계..

부캐너125 연비 [Buccaneer 125 gas mileage] [내부링크]

부캐너125 연비 [Buccaneer 125 gas mileage] 2021년 1월 신차계약 후 약 8개월 간 운행하며 적는 부캐너이야기. 2020년 즈음 한국에 본격적으로 수입되면서 젊은 층을 타겟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부캐너125 모델입니다. '해적'을 뜻하는 buccaneer[bʌkənɪr,'pirate']로 발음되어야 하지만, 발음이 쉽도록 수입사에서는 부캐너란 이름으로 기획한 모양입니다. 필자조차도 버캐니어보단 부캐너가 더 쉽고 기억에 잘 남으니 제대로 먹힌 마케팅이라고 생각하구요. 이 친구가 생애 첫 클래식바이크였습니다. 대전,아산,의왕,서울..생각이 닿는 곳은 신나게 돌아다녔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문득 '연비가 정확히 얼마인가?'라는 생각에 사로잡혔죠. 공인연비는 40km/L 정도..

임신준비를 위한 흑염소즙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40살 전에 3번을 먹으면 여자한테 좋다.' '피로와 허약을 보하며 몸 속의 기운을 끌어올려주고 마음을 편히 다스린다.' '성질이 따듯하여 독이 없고 출산 후 몸을 이롭게 하며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예로부터..

흑염소진액이 당뇨,기력회복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기력회복을 위한 음식으로 꾸준히 거론되는 흑염소 사실 아시는 분만 꾸준히 찾는 흑염소진액.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생소하기 때문에 안드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ㅠ 젊은 분들은 "내 나이에 벌써?" 라며 질..

기력회복과 당뇨에 좋은 흑염소진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력회복과 당뇨에 좋은 흑염소진액을 소개합니다. 물맑고 공기좋은 완도 약산. 보는 자체도 힐링이지만 염소들이 스트레스없이 자연방목으로 자라는 것이 흑염소진액을 만들기 좋은 조건 중 하나입니..

흑염소로 면역력과 기력을 되찾다? [내부링크]

흔히 중년여성에게 면역력과 기력을 찾아주는 보약으로 알려진 흑염소! 흑염소로 기력을 되찾은 실제 사례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온갖 질병을 달고 살았던 그녀! 흑염소로 면역력과 기력을 되찾다? 부녀회장,산악..

흑염소진액의 효능 :: 골다공증 뼈건강 지킴이 [내부링크]

흑염소진액의 효능::골다공증 뼈 건강 지킴이 자료인용 : 한국영양학회지 흑염소는 어떤 식재료인가요? 우리나라에서의 흑염소 사육기원은 삼한시대 말경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예로부터 임산부의 보약으로 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