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kmarketing의 등록된 링크

 rkmarket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00건입니다.

풀무원 얇은피꽉찬속만두, 얄피만두 광고 [내부링크]

풀무원 얇은피꽉찬속만두, 얄피만두 광고 풀무원에서 얇은피꽉찬속만두라는 일명 얄피만두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알리기 위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연구원들의 너무도 진지한 모습과 콘셉트가 신선하고 재미있어..

미세플라스틱 없는 섬유유연제 샤프란 x 김영철 광고 [내부링크]

미세플라스틱 없는 섬유유연제 샤프란 x 김영철 광고 미세플라스틱을 쓰지 않는 섬유유연제 샤프란에서 김영철을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가 갖고 있는 차별점을 상대방을 비판하지 않고서 돌..

보건복지부 금연본능, 인생을 낭비합시다 광고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금연본능, 인생을 낭비합시다 광고 보건복지부의 2019년 금연캠페인으로 신박한 두 편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처럼 공포를 활용한 소재가 아닌 타겟의 성향과 트렌드를 잘 반영한 역대급 웰메이..

롯데마트 열대야의 저주, 불면증 잠비 광고 [내부링크]

롯데마트 열대야의 저주, 불면증 잠비 광고 롯데마트에서 열대야 마케팅을 위해 열대야의 저주라는 제목의 B급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치있는 상품 기획부터 약간의 리얼함과 반전까지 잘 어울어진 좋은 광..

농심 신라면 x 손흥민 광고 [내부링크]

농심 신라면 x 손흥민 광고 농심 신라면에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발탁해 2019년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단지 맛있게 먹는 모습이 아니라 애국이란 소재를 활용해 국내를 넘어 해외..

LG 홈 뷰티기기 프라엘 플러스 x 이나영 광고 [내부링크]

LG 홈 뷰티기기 프라엘 플러스 x 이나영 광고 LG전자의 홈 뷰티기기인 프라엘에서 2019년 신제품 LG 프라엘 플러스를 알리기 위해 모델 이나영을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제품의 기능과 핵심 USP를..

LG 시그니처 에어컨 광고 [내부링크]

LG 시그니처 에어컨 광고 LG전자에서 초프리미엄 에어컨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알리기 위해 한 편의 작품과 같은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자연과 제품의 연결하면서 USP를 설명하는 표현력이 멋있었습니다. LG 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2019년 광고 [내부링크]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2019년 광고 2018년에 처음 출시되면서 임팩트를 남겼던 LG 오브제에서 2019년형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2018년 광고처럼 감각적인 음악과 영상미에 컬러가 더해져 더욱 매력적..

한국야쿠르트 스파클링 야쿠르트 JMTGR 광고 [내부링크]

한국야쿠르트 스파클링 야쿠르트 JMTGR 광고 한국야쿠르트에서 JMTGR 신박템인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출시하면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야쿠르트를 먹어 본 대다수가 광고를 보고 한 번 먹어보고 싶어할..

임팩타민 x 염정아, 오나라 광고 [내부링크]

임팩타민 x 염정아, 오나라 광고 대웅제약에서 비타민 제품인 임팩타민을 알리기 위해 염정아와 오나라를 활용해 2019년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다소 심플하게 보일 수 있겠지만 타겟을 명확히 한 좋은 광..

빙그레 요플레토핑 x 이세영 광고 [내부링크]

빙그레 요플레토핑 x 이세영 광고 고공성장 중인 빙그레 요플레토핑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이세영을 활용해 세련되고 당당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가치를 타겟의 가치와 연결한 카피와 표현도 좋은..

강아지 습식사료 시저 광고, 의인화 한 아이디어가 굿 [내부링크]

강아지 습식사료 시저 광고, 의인화 한 아이디어가 굿 강아지 습식사료인 시저에서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견주의 입장이 아닌 반려견의 입장을 의인화 한 아이디어가 좋았습니다. 강아지 습식사료 시저의..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x 한혜진 광고, 카피와 표현이 깔끔하게 구성 [내부링크]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x 한혜진 광고, 카피와 표현이 깔끔하게 구성 세노비스의 트리플러스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한혜진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3가지의 성분이 강화되었다는 것을 TPO, 카피로 명..

이너뷰티 비바시티 x 강민경 광고 [내부링크]

이너뷰티 비바시티 x 강민경 광고 빙그레에서 건강 통합 브랜드를 런칭하고 그 첫째로 이너뷰티 브랜드인 비바시티로 첫 제품을 출시하며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주요 타겟에 맞는 강민경을 발탁해 재미있는 광고..

현대자동차 혼라이프 SUV 베뉴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혼라이프 SUV 베뉴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혼라이프 SUV라고 부르는 B 세그먼큼 SUV인 베뉴를 출시하면서 4편의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혼족의 감성을 터치하는 스토리와 영상 구성이 인상적인 광..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 x 수지 광고,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여성 [내부링크]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 x 수지 광고,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여성 국내 대표적인 네일 브랜드인 데싱디바에서 수지를 모델로 발탁하면서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아름다움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

그루밍의 기준 그라펜 광고,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소비자와 잘 연결 [내부링크]

그루밍의 기준 그라펜 광고,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를 소비자와 잘 연결 남성 뷰티, 화장품 브랜드인 그라펜에서 브랜드 리뉴얼과 동시에 그루밍족에게 브랜드 인지를 위한 영상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LG 휘센 ThinQ x 막내형 이강인 광고, 재치있는 카피와 스토리 [내부링크]

LG 휘센 ThinQ x 막내형 이강인 광고, 재치있는 카피와 스토리 LG전자에서 무더운 여름, 주력 에어컨인 휘센을 홍보하기 위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 소속인 이강인을 모델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깔끔한..

여성 종합 비타민 비맥스 비비정, 카피/TPO/영상이 트렌디한 광고 [내부링크]

여성 종합 비타민 비맥스 비비정, 카피/TPO/영상이 트렌디한 광고 GC녹십자의 여성 전용 종합 비타민 비맥스 비비정에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보통의 건강식품 광고와 달리 공감대 높은 TPO 설정과 카피, 영상미..

MS워드 자동번호 매기기(자동글머리) 해제하기 [내부링크]

MS워드 자동번호 매기기 (자동글머리) 해제하기 저는 블로그 원고글을 작성할 때 MS워드로 작성을 한 후 티스토리로 옮겨 포스팅을 합니다. 아마 직장생활을 하면서 워드로 문서 작성 하는 것이 익숙해서가 아닐..

리니지m 2주년 광고 [내부링크]

리니지m 2주년 광고 런칭 후 큰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리니지M이 출시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엔씨소프트에서는 하락하고 있는 매출을 다시 끌어올리고자 2주년을 소재로 축제 같은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감..

삼성전자 모바일TV ‘더 세로(the sero)’ 광고 [내부링크]

삼성전자 모바일TV ‘더 세로(the sero)’ 광고 삼성전자에서 세로로 볼 수 있어 모바일TV라고 불리는 더 세로를 출시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USP가 돋보입니다. 광고에서도 이러한 강점이..

미스터피자 씨푸드아일랜드 왕창드림 x 조보아 광고 [내부링크]

미스터피자 씨푸드아일랜드 왕창드림 x 조보아 광고 미스터피자에서 과거 밀리언셀러였던 씨푸드아일랜드 피자를 샐보게 출시하면서 왕창드린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프로모션도 푸짐해서 주목이 가지만 레트..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광고 ‘지안이의 리플레이 로그’ [내부링크]

후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광고 ‘지안이의 리플레이 로그’ 한국후지필름에서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라는 예쁘고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요즘 유행하는 영상 포맷인..

배달의민족, 연예인&인플루언서 쿠폰 마케팅에 사과하다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연예인&인플루언서 쿠폰 마케팅 배달의민족이 유명인들에게 제공한 쿠폰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분노를 샀습니다. 흔히 하는 협찬과 다를 것이 크게 없지만 ‘배달의민족’이기에, &lsquo..

저비용 코스프레, 제작비도 초특가, 야놀자 x 육성재 광고 [내부링크]

저비용 코스프레, 제작비도 초특가, 야놀자 x 육성재 광고 여가, 숙박 플랫폼인 야놀자에서 모델 육성재를 활용해 초특가를 어필하기 위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초특가라는 것을 말뿐만이 아니라 소비..

SPC그룹 이음 프로젝트 광고 [내부링크]

SPC그룹 이음 프로젝트 광고 SPC그룹에서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이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SPC그룹의 사회 공헌 노력을 진정성 있게 느낄 수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SPC 이..

쌍용자동차 뷰티풀 코란도 광고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뷰티풀 코란도 광고 쌍용자동차에서 SUV 라인업의 강화를 위해 뷰티퓰 코란도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코란도 C가 생각보다 평범해서 반응이 약했었는데 이번 뷰티풀 코란도는 디자인에 굉장히 많은..

반려견(강아지)을 위한 선물상자, 베이컨박스 [내부링크]

반려견(강아지)을 위한 선물상자, 베이컨 박스 광고 반려견을 위한 간식, 장난감 선물상자인 베이컨박스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강아지가 주인을 반기는 이유에 대한 주제가 흥미..

바디프랜드 하이키 x SKY캐슬 오아린, 김서형 광고 [내부링크]

바디프랜드 하이키 x SKY캐슬 오아린, 김서형 광고 바디프랜드의 성장기 청소년용 안마의자인 하이키를 홍보하기 위해 SKY캐슬의 오아린과 김서형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오아린의 귀여움과 김서..

멘소래담 쓰담쓰담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멘소래담 쓰담스담 캠페인 광고 멘소래담에서 일상에서의 통증 완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멘소래담을 제시하는 캠페인 영상 광고 3편을 공개했습니다. 단순히 아픈 모습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찾고 솔루션..

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 [내부링크]

오로나민C 패러디, 마스터탱커 x 황제성 광고 웹젠에서 마스터탱커라는 모바일 MMORPG 게임을 알리기 위해 황제성을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연관된 오로나민C 광고를 패러디 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패러디이지만..

르꼬끄골프 why not change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르꼬끄골프 why not chage 캠페인 광고 르꼬프에서 골프웨어를 알리기 위해 why not change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캠페인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골프, 골프 광고의 통념을 깨버리면서 색다른 시도가..

점안액 인공눈물 ‘루핑’ x 옹성우 광고 [내부링크]

점안액 인공눈물 루핑 x 옹성우 광고 점안액, 인공눈물 브랜드인 루핑에서 모델 옹상우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중적인 의미의 카피와 TPO 연출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였습니다. 루핑이 추구하..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롯데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 캠페인 광고 롯데에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플레저박스를 알리기 위해 캠페인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몰래카메라, 실험카메라 형태로 제작되었..

렉서스 하이브리드 컴팩트 SUV UX 광고 [내부링크]

렉서스 하이브리드 컴팩트 SUV UX 광고 렉서스에서 하이브리드 컴팩트 SUV인 UX를 국내 출시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인 뒷태를 살리기 위한 표현이 재미있었으며 카피와..

락앤락 미니공기청정기 x 서장훈 광고 [내부링크]

락앤락 미니공기청정기 x 서장훈 광고 밀폐용기와 반찬그릇 전문 업체인 락앤악에서 미니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서장훈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서장훈의 성격을 잘 활용해 영상에 대한 관..

동인비 자생원액 에센스 x 한지민 광고 [내부링크]

동인비 자생원액 에센스 x 한지민 광고 동인비에서 한지민을 모델로 활용해 자생원액 에센스를 알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지민의 매끈한 피부와 나레이션 카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동인비와 한지민이라는..

동구바이오제약 셀블룸 x 장윤주 피처일 광고 [내부링크]

동구바이오제약 셀블룸 x 장윤주 피처일 광고 피부과 처방 1위라는 자신감을 갖고 있는 동구바이오제약에서 이를 알리기 위해 장윤주를 모델로 발탁해 기업 PR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피처일이라는 단어를 만..

데상트 러닝화 에너자이트 x 마라토너 김도연 광고 [내부링크]

데상트 러닝화 에너자이트 x 마라토너 김도연 광고 데상트에서 에너자이트라는 새로운 러닝화를 출시하면서 마라토너 김도연 선수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발한 의인화해서 표현하고 성우가 그..

KT 5G감동 바이럴 영상, 그 겨울 가장 따뜻했던 파도처럼 광고 [내부링크]

KT 5G감동 바이럴 영상, 그 겨울 가장 따뜻했던 파도처럼 광고 KT에서 5G 기술을 소재로 한 편의 감동적인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보통 감동을 과하게 주기 위해 극적인 설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

2019년, 기아자동차 세상똑똑 더뉴니로 연비, 공간, 안전 광고 [내부링크]

2019년, 기아자동차 세상똑똑 더뉴니로 연비, 공간, 안전 광고 기아자동차에서 2019년에 더뉴니로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주요 특징인 연비, 공간, 안전을 알리기 위해 3편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다른 광..

누가의료기 x 정준호 광고 [내부링크]

누가의료기 x 정준호 광고 누가의료기에서 브랜딩을 위해 정준호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누가와 으샤를 반복하는 노래를 만들고 배우들이 힘차게 춤을 추는 모습들이 보면 볼수록 재미있는 광고였..

노블커피 x 발레리나 강수진 광고 [내부링크]

노블커피 x 발레리나 강수진 광고 일동후디스의 노블커피에서 발레리나 강수진을 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장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초반부는 인상적이었지만 이를 매듭지어줄 후반부가 다소 아..

광동헛개차 x 홍진영 밧데리, 엄치척 광고 [내부링크]

광동헛개차 x 홍진영 밧데리, 엄치척 광고 광동헛개차에서 2019년 브랜딩을 위해 모델 홍진영을 발탁해 노래 사랑의 밧데리와 엄지척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홍진영과 노래는 잘 살린 광고지만 광동헛개..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5G 초시대, 속도, 초생활 광고 SK텔레콤에서 5G를 알리기 위해 초시대, 생활이 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단순한 속도를 자랑하기 보다는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담은 메시..

OK저축은행 x 읏맨, 금융괴수 고질러 광고 [내부링크]

OK저축은행 x 읏맨, 금융괴수 고질러 광고 OK저축은행에서는 브랜딩 목적으로 근래에 밀고 있는 캐릭터인 읏맨과 금융괴수 고질러와의 대결이라는 스토리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다소 병맛스럽기는 하나 명확한..

LG유플러스 x 갤럭시S10 5G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 x 갤럭시S10 5G 광고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S10 홍보 및 구매 시 혜택을 알리기 위해 광고 3편을 공개했습니다. 컬러풀한 스튜디오, 언박싱 소재, 박스 내의 미니어처 형태의 표현, 크리에이티브 한..

염색천재 박나래의 비밀, 셀프염색 프레쉬라이트 광고 [내부링크]

염색천재 박나래의 비밀, 셀프염색 프레쉬라이트 광고 헨켈코리아에서 셀프염색이 가능한 플레쉬라이트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화려한 헤어 컬러를 자랑 박나래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었습니다. 박나..

핸드메이드 장터 아이디어스 x 정려원 광고 [내부링크]

핸드메이드 장터 아이디어스 x 정려원 광고 국내 최대의 온라인 핸드메이드 장터인 아이디어스에서 모델 정려원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똑같기에 당황했던 상황 등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아이..

SK매직 모션공기청정기(ACL-140MA) 광고 [내부링크]

SK매직 모션공기청정기(ACL-140MA) 광고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실외 공기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 청정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SK매직에서는 실내 공기 청정의 효과가 좋은 모션 공기청정기(ACL-140MA)를..

한독약품 케토톱 x 고두심 광고 [내부링크]

한독약품 케토톱 x 고두심 광고 2019년 한독약품 케토톱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모델이었던 고두심을 활용헀으며 케토톱으로 캐내서 건강한 TPO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광고보다 더 각인되고 긍정..

휴스톰 듀얼리튬 무선 물걸레 청소기 HS-12000 광고 [내부링크]

휴스톰 듀얼리튬 무선 물걸레 청소기 HS-12000 광고 휴스톰에서 듀얼리튬 무선 물걸레청소기엔 HS-12000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Hs-12000의 빼어난 디자인과 제품의 주요 특징을 명확히..

오로나민C 생기충전 뉴트로 X 헨리 광고 [내부링크]

오로나민C 생기충전 뉴트로 X 헨리 광고 2019년, 오로나민C의 모델이 전현무에서 헨리로 바뀌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5년간 사용해 오던 CM송도 변경했습니다. CM송도 좋고 TPO 상황 연출도 좋고 헨리라는 모..

알레르망 울트라 X-COVER 블레스, 세비야 x 박신혜 광고 [내부링크]

알레르망 울트라 X-COVER 블레스, 세비야 x 박신혜 광고 알레르망에서 2019년 S/S 시즌을 맞아 울트라 X-COVER 신제품 블레스와 세비야를 출시하면서 박신혜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봄의 화상함은..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 광고음악 x 박효신,박성연의 바림이 부네요 [내부링크]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 광고음악 x 박효신,박성연의 바림이 부네요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조금 다른 특별함’이란 슬로건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박효신이 모델로도 참여하고 박성연과 함께..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x 강동원 광고 [내부링크]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x 강동원 광고 루카스나인에서 새로운 신제품은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아메리카노를 출시하면서 모델 강동원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커피를 잘 만들어 냈다는 것은 인지할..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thinq(씽큐) 테스트 광고 [내부링크]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thinq(씽큐) 테스트 광고 LG전자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인 LG 코드제로 R9의 놀라운 성능과 인공지능 ThinQ(씽큐)의 실제 유용함을 보여주기 위해 테스트 형태의 광..

전자랜드 미세먼지케어 3총사 x 기상캐스터 배혜지, 조수연, 박현실 광고 [내부링크]

전자랜드 미세먼지케어 3총사 x 기상캐스터 배혜지, 조수연, 박현실 광고 전자랜드에서 미세먼지가 심각해짐에 따라 공기청정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이를 미세먼지케어 3총사라고 묶고 기..

모바일게임, 무협 MMORPG, 난세:영웅의 탄생 x 최민수 광고 [내부링크]

모바일게임, 무협 MMORPG, 난세:영웅의 탄생 x 최민수 광고 무협 모바일 MMORPG 게임인 난세:영웅의 탄생이 CBT와 함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최민수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

SK이노베이션 생각 뒤집기 –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광고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생각 뒤집기 –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광고 SK이노베이션에서는 생각 뒤집기라는 주제의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총 4편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

PC노리 리뉴올 PC 2.0 x 정상훈 광고, 야나두 패러디 [내부링크]

PC노리 리뉴올 PC 2.0 x 정상훈 광고, 야나두 패러디 PC노리에서 중고 부품을 조립해서 만든 리뉴올PC의 A/S 업그레이드 버전인 리뉴올PC 2.0을 출시하면서 모델 정상훈을 활용해 야나두 광고를 패러디 한 형태로..

KT 5G 초능력 런칭 광고 [내부링크]

KT 5G 초능력 런칭 광고 KT에서 5G 브랜드 홍보를 위해 초능력이라는 주제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콘셉트와 영상 그리고 스토리는 신선했습니다. 하지만 공감 부분에 있어서는 설득력이 조금 약한 광고였습..

보타닉힐보 판테놀 크림 x 하석진 광고 [내부링크]

보타닉힐보 판테놀 크림 x 하석진 광고 올리브영에서 보타닉힐보 판테놀 크림 홍보를 위해 하석진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일반 슬리핑팩보다 더 피부에 좋은 점들을 인강 포맷으로 재미있게 설명..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2.0, 건강한 공기만 먹는다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2.0, 건강한 공기만 먹는다 x 박보검 광고 미세먼지가 심각한 요즘, 타이밍 정확히! 위닉스 공기청정기에서 모델 박보검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공기를 먹는다라는 다소 낯선 표현..

더블하트 엄마 걱정하지마요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더블하트 엄마 걱정하지마요 캠페인 광고 육아용품 브랜드인 더블하틀에서 엄마 걱정하지마요라는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른 영상들과 달리 불안감이라는 감정선을 찾아내고, 이를 아기가 감사해 한다는..

2019년 다이나핏 x 조인성 광고 [내부링크]

2019년 다이나핏 x 조인성 광고 2019년 S/S 시즌을 맞아 다이나핏에서 신제품인 스톰프리즈 2.0을 출시하면서 모델 조인성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이나핏 특유의 퍼포먼스 브랜드를 마음껏 느낄 수 있..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쏘나타 dn8 프리론칭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쏘나타 dn8 프리론칭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쏘나타인 쏘나타 DN8 프리론칭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길어진 헤드라이트를 강조하고 각 부분들의 포인트를 드라마틱하게 잘 보여준 광고..

더 히스토리오브후 비첩 순환에센스, 순환마스크 x 이영애 광고 [내부링크]

더 히스토리오브후 비첩 순환에센스, 순환마스크 x 이영애 광고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비첩 순환에센스와 순환마스크를 홍보하기 위해 이영애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40살을 훌쩍 넘긴 이영애..

뷰티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어플 광고 [내부링크]

뷰티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어플 광고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이자 모바일 어플인 화해에서 처음 TV CF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화해의 모든 글이 한 사람, 당신을 위한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

벤츠 서비스 Go Together 동행 x 이문세, 이영훈 광고 [내부링크]

벤츠 서비스 Go Together 동행 x 이문세, 이영훈 광고 벤츠의 고객 서비스 캠페인인 Go Together 동행을 시작하면서 이문세와 이영훈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한 노래와 이문세의 나레..

에어부산 하노이특가 광고 [내부링크]

에어부산 하노이특가 광고 에어부산에서 하노이 편도 항공권을 99,900원에 판매하는 하노이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한 여성의 브이로그와 같은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리얼한 모습들을 보니 더 여행을 가..

글로벌 마스크 브랜드, 메디힐 x 방탄소년단(BTS) 광고, LOVE ME, LOVE MEDIHEAL [내부링크]

글로벌 마스크 브랜드, 메디힐 x 방탄소년단(BTS) 광고, LOVE ME, LOVE MEDIHEAL 마스크 브랜드인 메디힐에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방탄소년단, BTS를 모델로 전격 발탁해 LOVE ME, LOVE MEDIHEAL 이라는 캠..

미세먼지 컬러 마스크, 에티카 마스크(KF94) x 신민아 광고 [내부링크]

미세먼지 컬러 마스크, 에티카 마스크(KF94) x 신민아 광고 미세먼지가 심각해 미세먼지 마스크(KF94)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가운데 에티카에서 발빠르게 패션이 가미된 컬러 마스크를 출시하면서 모델 신민아..

필라이트 후레쉬 x SF9 로운 광고 [내부링크]

필라이트 후레쉬 x SF9 로운 광고 하이트진로에서 필라이트 후레쉬를 알리기 위해 SF9 로운을 모델로 활용한 2019년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모델을 활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특징인 상쾌함을 전달하기 위해..

라인하이츠거보트, 클라우드맥주 x 김태리 광고 [내부링크]

라인하이츠거보트, 클라우드맥주 x 김태리 광고 클라우드맥주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라인하이츠거보츠라는 단어와 모델 김태리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의도인지는 알겠으나 단어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고진감래, 오매불망 x 이병헌, 박정민 광고 [내부링크]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고진감래, 오매불망 x 이병헌, 박정민 광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에서 시대적 상황을 제품의 USP에 반영하고 모델 이병헌과 박정민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사자성어를 이용해 요즘 시..

파리바게뜨 카페아다지오 시그니처 광고 [내부링크]

파리바게뜨 카페아다지오 시그니처 광고 파리바게뜨에서 카페 아다지오를 업그레이드 한 카페아다지오 시그니처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탑 모델, 뛰어난 영상 효과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작은..

지베르니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 x 주지훈 광고 [내부링크]

지베르니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 x 주지훈 광고 지베르니에서 기준 밀착 파운데이션에서 더 강력해진 고밀착 시그니처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주지훈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효..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퓨어 f9 x 이정재 광고 [내부링크]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퓨어 f9 x 이정재 광고 일렉트로룩스에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 F9을 알리기 위해 모델 이정재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장점을 보여주기보단 브랜드의 가치와 메시지..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톤업크림 x 신예은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제주 왕벚꽃 톤업크림 x 신예은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제주 왕벚꽃 라인 4종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주력 상품인 제주 왕벚꽃 톤업크림을 홍보하기 위해 모델 신예은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벚꽃..

자산/신용관리 앱 알다 x 모델 서정희 광고 [내부링크]

자산/신용관리 앱 알다 x 모델 서정희 광고 자산, 신용관리 앱인 알다에서 2019년에도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모델 서정희를 활용한 에피소드로 많은 사람들에게 재인지를 시..

스트롱사이다 x 노라조 조빈, 원흠 광고 [내부링크]

스트롱사이다 x 노라조 조빈, 원흠 광고 롯데칠성음료에서 스트롱사이다를 홍보하기 위해 노라조의 조빈과 원흠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 편이 광고가 아닌 스토리가 있는 장편의 바이럴 영상 광고인데..

세라젬 척추온열의료기기 x 이정재 광고 [내부링크]

세라젬 척추온열의료기기 x 이정재 광고 세라젬에서 척추온열의료기기인 세라젬 마스터V3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이정재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양한 TPO 상황과 이정재 나레이션을 통해 척추 관리..

대웅제약 베아제 광고 [내부링크]

대웅제약 베아제 광고 대웅제약에서 15년만에 베아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공감, 상황 반전, 노래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기존 고객들에게는 재인지시키며 재미를 유발한 광고였습니다...

2019년 박카스 캠페인 ‘시작은 피로 회복부터’ x 오시영 광고 [내부링크]

2019년 박카스 캠페인 ‘시작은 피로 회복부터’ x 오시영 광고 박카스의 2019년 캠페인, ‘시작은 피로 회복부터’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잘못된 기업 문화에 대해 살짝 비판하면서 직장인을 위로, 격려하는..

르노삼성자동차 x 박효신 티저 영상 광고 [내부링크]

르노삼성자동차 x 박효신 티저 영상 광고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브랜드 캠페인을 위해 모델 박효신을 활용한 티저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본편 광고는 3월 8일에 공개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박효신의 감성을..

도미노피자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x 박서준 광고 [내부링크]

도미노피자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x 박서준 광고 도미노피자에서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박서준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광고 초반에 피자를 주문하는 사람들의 공감..

동아제약 가그린의 뺴기 마케팅 x 박보영 광고 [내부링크]

동아제약 가그린의 뺴기 마케팅 x 박보영 광고 동아제약의 가그린에서는 타르색소를 포함하지 않았다는 빼기 마케팅 방법으로 모델 박보영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소비자들로부터 경쟁사 제품을 오해하게..

KT 갤럭시S10 LTTE & 5G 슈퍼찬스 광고 [내부링크]

KT 갤럭시S10 LTTE & 5G 슈퍼찬스 광고 갤럭시S10의 출시를 앞두고 통신 3사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T에서는 슈퍼찬스라는 프로모션을 시작하면서 광고를 공개했는데 비판적인 여론이 심상..

KEB하나은행,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x 김하온 광고 [내부링크]

KEB하나은행,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x 김하온 광고 KEB하나은행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래퍼 김하온과 함께 하나 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이라는..

K2의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광고 [내부링크]

K2의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광고 미세먼지는 극성이지만 겨울은 이제 지나간 것 같습니다. 겨울이 지나면 빠르게 봄이 찾아오기 때문에 K2에서는 발빠르게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를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

BMW 럭셔리 클래스 광고 – 용기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BMW 럭셔리 클래스 광고 – 용기란 무엇인가 BMW에서 용기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럭셔리 클래스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었습니다. BMW가 추구하는 가치가 멋스럽게 잘 표현된 좋은 광고였습니다. 하지만 2018년 차..

아로나민골드 #아먹시 광고 [내부링크]

아로나민골드 #아먹시 광고 일동제약에서 아로나민골드를 알리기 위해 주52시간 근무제와 혼밥이라는 사회 현상을 소재를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아이디어와 카피, 메시지는 좋았지만 스토리를 전개가 다소..

3배 더 강력해진 불스원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프리미엄 x 유재석 광고 [내부링크]

3배 더 강력해진 불스원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프리미엄 x 유재석 광고 불스원에서 엔진세정력이 3배 더 강해진 올뉴 불스원샷 프리미엄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모델 유재석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2019년 도미노피자 브랜딩, Life Food, Domino’s 광고 [내부링크]

2019년 도미노피자 브랜딩, Life Food, Domino’s 광고 도미노피자에서 life food, domoni’s 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딩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단순히 맛있는 피자를 파는 회사가 아니라 음식에 대한 철학과 고객에..

잡코리아 합격의 시작 x 유연석 광고 [내부링크]

잡코리아 합격의 시작 x 유연석 광고 잡코리아에서 2019년 상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합격의 시작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모델 유연석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카메라 앵글과 격려하는 카피와 나레이션..

ABC마트 누오보 스니커즈 샤인(be my sunshine) x 전소미 광고 [내부링크]

ABC마트 누오보 스니커즈 샤인(be my sunshine) x 전소미 광고 ABC마트의 스니커즈 브랜드인 누오보에서 샤인이라는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전소미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샤인이라는 제품명과..

헤라 레드바이브 립스틱 x 제니 광고 [내부링크]

헤라 레드바이브 립스틱 x 제니 광고 헤라에서 2019년 봄 트렌드 컬러로 선정한 레드바이브를 홍보하기 위해 모델 제니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니 특유의 매력을 바탕으로 제품과 브랜드의 우아함과 고..

이마트 피코크 피콕포차 x 서현&김형석 사랑이라는 이유로 광고 [내부링크]

이마트 피코크 피콕포차 x 서현&김형석 사랑이라는 이유로 광고 이마트 피코크 브랜드인 피콕포차를 알리기 위해 김형석의 <사랑이라는 이유>의 곡을 스토리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콘셉트와 스토리..

2019년 경동제약 그날엔 x 아이유 광고 [내부링크]

2019년 경동제약 그날엔 x 아이유 광고 경동제약에서 기존 모델인 아이유를 활용해 그날엔 2019년 광고 3편을 공개했습니다. 기존처럼 감성적인 터치의 톤앤매너는 동일하지만 조금 더 진정성이 느껴지는 광고였..

미스터피자 치즈블라썸스테이크 x 조보아 광고 [내부링크]

미스터피자 치즈블라썸스테이크 x 조보아 광고 미스터피자에서 치즈블라썸스테이크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조보아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조금 식상한 언어유희지만 그래도 신제품의 특징과 제품명을..

농심 너구니 x 에이핑크 손나은 광고 – 영화, 마스크 버전 [내부링크]

농심 너구니 x 에이핑크 손나은 광고 – 영화, 마스크 버전 에이핑크 손나은을 활용한 농심 너구리 광고의 다른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편과 마스크 편인데 이 전에 공개되었던 광고보다는 조금 더 가벼우..

잉글리시버디 영친아 광고 – 재미있는 카피와 아이디어 [내부링크]

잉글리시버디 영친아 광고 – 재미있는 카피와 아이디어 잉글리시버디에서 영어가 친한 아이, 영친아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바이럴 영상 광고 3편을 공개했습니다. 재미있는 카피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좋..

아식스타이거 GEL-PTG(젤-포인트겟터) x 더보이즈 광고 [내부링크]

아식스타이거 GEL-PTG(젤-포인트겟터) x 더보이즈 광고 아식스타이거에서 새로운 GEL-PTG, 젤-포인트겟터 운동화를 출시하면서 모델 더보이즈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더보이즈와 GEL-PTG의 매력을 마음껏..

포카리스웨트 오늘의 도전, 내일의 당신 바이럴 광고 [내부링크]

포카리스웨트 오늘의 도전, 내일의 당신 바이럴 광고 포카리스웨트에서 청춘들에게 도전이라는 의미에 대한 재해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오늘의 도전, 내일의 당신이라는 제목의 바이럴 영상 광고를..

티엘엑스패스(TLX PASS) 광고 [내부링크]

티엘엑스패스(TLX PASS) 광고 티엘엑스에서 티엘엑스패스의 USP를 조금 더 쉽게 풀이하기 위해 공감을 유발하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티엘엑스 패스를 인지만 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갈 수..

유니클로 하이라이즈 스트레이트 진 x 에프엑스 크리스탈 광고 [내부링크]

유니클로 하이라이즈 스트레이트 진 x 에프엑스 크리스탈 광고 유니클로에서 2019년 신상 진인 하이라이즈 스트레이트 진을 홍보하기 위해 에프엑스 크리스탈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스트레이트 진을 이..

농심 신라면 건면 x 김지원 광고 [내부링크]

농심 신라면 건면 x 김지원 광고 농심에서 신라면 건면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김지원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저칼로리의 제품인만큼 가벼운 카피와 표현에 중점을 둔 광고였습니다. 01 신라면 건면의..

웅진씽크빅 ai수학 x 스카이캐슬 염정아 광고 [내부링크]

웅진씽크빅 ai수학 x 스카이캐슬 염정아 광고 웅진씽크빅에서 AI수학이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스카이캐슬에서 열연한 염정아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직관적이면서도 신뢰가 되는 좋은 광..

롯데하이마트 x 스카이캐슬 예서(김혜윤)&예빈(이지원) 광고 [내부링크]

롯데하이마트 x 스카이캐슬 예서(김혜윤)&예빈(이지원) 광고 롯데하이마트에서 입학 시즌을 맞아 IT 가전 페스티벌을 시작하면서 스카이캐슬에서 열연한 예서와 예빈이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1..

나이키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x 박나래, 청하 광고 [내부링크]

나이키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x 박나래, 청하 광고 나이키에서 2019년에 여성응 응원하기 위해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라는 메시지로 박나래, 청하 등의 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하지만 예리했던..

참이슬 x 아이린 광고 [내부링크]

참이슬 x 아이린 광고 참이슬의 모델이 아이유에서 아이린으로 바뀌면서 첫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린의 매력으로 참이슬을 부르는 마법과 같은 광고였습니다. 01 참이슬의 접근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이니스프리 마이컨실러 x 유튜버 씬님, 깡나, 다영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마이컨실러 x 유튜버 씬님, 깡나, 다영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마이컨실러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뷰티 유튜버인 씬님, 깡나, 다영을 모델로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인강쌤 아이디어가 좋은 광..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x 한채영 필러 광고 [내부링크]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x 한채영 필러 광고 이브아르의 프리미엄 필러인 와이솔루션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한채영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독보적인 한채영의 외모가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01 이브아..

현대자동차의 더뉴아이오닉, 2019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의 더뉴아이오닉, 2019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2019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인 더뉴아이오닉을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의 시선으로 본 아이오닉이라는 콘셉트가 인상적이..

서든어택 계급개편 업데이트 x 조빈 광고 [내부링크]

서든어택 계급개편 업데이트 x 조빈 광고 서든어택의 대대적인 업데이트 두 번째로 계급 개편을 하면서 가수 노라조의 조빈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전 요소와 카피가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01..

롯데카드 QR페이 x 임원희 광고 [내부링크]

롯데카드 QR페이 x 임원희 광고 롯데카드에서 QR페이를 적극 알리기 위해 모델 임원희를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임원희만이 갖고 있는 특유의 캐릭터를 활용한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01 롯데카드의 접근..

뇌새김영어 x 이승기 광고 [내부링크]

뇌새김영어 x 이승기 광고 뇌새김영어에서 모델 이승기를 활용해 과학적 학습법을 설명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몰랐던 뇌새김영어의 장점을 한 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뇌새김..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킹덤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킹덤 광고 LG유플러스에서 넷플릭스의 국내 오리지널 드라마 첫 작품인 킹덤을 소재로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넷플릭스의 포스가 잘 느껴지는 광고였습니다. 01 LG유플러스의..

KT 5G 스마트팩토리 x 박서준 광고 [내부링크]

KT 5G 스마트팩토리 x 박서준 광고 KT에서 본격적인 5G 홍보를 위해 모델 박서준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라는 곳에서 5G가 적용된 기술들을 알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01 KT의 접근 2018년..

코카콜라 2019년 새해 캠페인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코카콜라 2019년 새해 캠페인 x 박보검 광고 코카콜라에서 2019년 새해를 맞아 모델 박보검을 활용해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청춘들을 격려하는 메시지와 박보검은 순한 모습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올리브영 2018 H&B(헬스&뷰티) 어워즈 광고 [내부링크]

올리브영 2018 H&B(헬스&뷰티) 어워즈 광고 올리브영에서 2018년 헬스앤뷰티(H&B) 어워즈를 공개하면서 두 편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소비자들은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의 정보도 얻고 제조사들은 홍보도 되고..

야놀자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x 육성재 광고 [내부링크]

야놀자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x 육성재 광고 야놀자에서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하면서 모델 육성재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야놀자 댄스 광고에서 일부 내용만 수정한 광고였습니다..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x 손흥민 광고 [내부링크]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x 손흥민 광고 유한양행의 진통소염제 제품인 안티푸라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손흥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카피가 매우 감동적인 광고였습니다. 01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농심 너구리 x 에이핑크 손나은 광고 [내부링크]

농심 너구리 x 에이핑크 손나은 광고 국민라면 중에 하나인 농심의 너구리에서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콘셉트를 살리면서 브랜드를 젋게 소구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0..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 x 고소영 광고 [내부링크]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 x 고소영 광고 끌레드벨에서 안티에이징을 위한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캐슐 앰플이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모델 고소영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연출과..

해외주식 원화거래, KB증권 글로벌 원 마켓 x 이승기 광고 [내부링크]

해외주식 원화거래, KB증권 글로벌 원 마켓 x 이승기 광고 KB증권에서 글로벌 원 마켓이라는 해외주식 원화거래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모델 이승기를 활욯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요소는 조금 많았지만 콘셉트는..

안마의자 휴테크 x 정우성 광고 [내부링크]

안마의자 휴테크 x 정우성 광고 안마의자 브랜드인 휴테크에서 모델로 배우 정우성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로써 프리미엄의 입지를 다지고 1위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01 휴테크의 접근..

호텔스컴바인 x 블락비 피오 광고 [내부링크]

호텔스컴바인 x 블락비 피오 광고 호텔스컴바인에서 모델 블락피 피오를 활용해 해외여행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이라는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고요속의 외침 게임의 모티브가 좋았습니다. 01 호텔스..

현대자동차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택시 x 청각 장애인 영상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택시 x 청각 장애인 영상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ATC 기술을 구현해 낸 조용한 택시 프로젝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사람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기술의 놀라움을..

단백질 보충제 피타입스 x 제시 광고 [내부링크]

단백질 보충제 피타입스 x 제시 광고 피타입스에서 가수 제시를 모델로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PT라는 것을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강조하기 위한 카피가 좋았던 광고였습니다. 01 피타입스의 접근 피타입..

피자에땅 신세개 피자 x 초통령 이수민 광고 [내부링크]

피자에땅 신세개 피자 x 초통령 이수민 광고 피자에땅에서 신세개 피자를 출시하면서 모델 이수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SSG 광고를 패러디 한 아이디어가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01 피자에땅 신세개..

페리카나 누꼬 치킨 x 김희철 광고 [내부링크]

페리카나 누꼬 치킨 x 김희철 광고 페리카나에서 누들과 꼬꼬치킨을 더 한 누꼬 치킨을 출시하면서 모델 김희철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명에서도 예상되듯이 누꼬라는 사투리를 활용한 광고였습니다...

판콜 감기시작했다, 판콜마셨다 광고 [내부링크]

판콜 감기시작했다, 판콜마셨다 광고 판콜에서는 2019년에 감기시작했다, 판콜마셨다 라는 새로운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어릴 때 부르던 노래를 패러디하고 애니메이션까지 더 해 재미있는 광고를 만들어..

라움보야지의 점프의 방탄캐리어, 타노마 캐리어 광고 [내부링크]

라움보야지의 점프의 방탄캐리어, 타노마 캐리어 광고 방탄캐리어라고 불리는 프랑스 러기지 브랜드인 점프의 타노마 캐리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극한의 실험이 우스꽝스럽지만 신뢰가 생기는 광고였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크리넥스 마스크(KF80/KF94) 광고 [내부링크]

미세먼지 마스크, 크리넥스 마스크(KF80/KF94) 광고 미세먼지가 극심해지는 요즘 크리넥스에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알리기 위한 병맛스러우면서 진지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꼭 챙기세요! 01 크..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x 공유 광고 [내부링크]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x 공유 광고 코웨이에서 새롭게 출시했던 시루직수 정수기를 알리기 위해 모델 공유를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스토리를 풀기 위한 시각적 표현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코웨이..

정관장 추억의 레트로 8비트 게임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추억의 레트로 8비트 게임 광고 정관장에서 추억의 레트로 8비트 게임 형태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주 타겟인 3040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좋은 아이디어의 광고였습니다. 01 정관장의 접근 정관장은..

에이스침대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에이스침대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 x 박보검 광고 에이스침대에서는 모델 박보검을 활용해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라는 새로운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훌륭한 전략의 광고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본편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본편 광고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의 본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역시나 광고도 아이언맨 느낌을 잘 살렸고 실제 디자인도 잘 빠진 것 같습니다. 01..

복중의 복, 피로회복, 아로나민골드 광고 [내부링크]

복중의 복, 피로회복, 아로나민골드 광고 일동제약에서 신년을 맞아 아로나민골드 인지를 위해 복중의 복, 피로회복이라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라임을 맞추는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였습니..

기아자동차 2019년형 모닝의 공간성, 주행성, 편의성, 경제성 B급 광고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2019년형 모닝의 공간성, 주행성, 편의성, 경제성 B급 광고 기아자동차에서 2019년형 모닝을 출시하면서 공간성, 주행성, 편의성, 경제성 등의 4대성을 강조한 B급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미있으면서..

새벽배송, 샛별배송 마켓컬리 x 전지현 광고 [내부링크]

새벽배송, 샛별배송 마켓컬리 x 전지현 광고 새벽배송, 샛별배송 서비스를 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켓컬리에서 모델 전지현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마켓컬리의 자신감이 잘 드러난 좋은 광고..

라네즈 크림스킨 x 김유정 광고 [내부링크]

라네즈 크림스킨 x 김유정 광고 라네즈에서는 겨울철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크림스킨을 알리기 위해 모델 김유정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깔끔한 구성으로 장점이 명확히 인지되는 광고였습니다...

교원웰스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 x 이영애 광고 [내부링크]

교원웰스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 x 이영애 광고 교원웰스에서 세계 최초 시스템 정수기인 웰스더원을 출시하면서 모델 이영애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스토리 반전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교원웰스..

한국마사회 국민드림마차 광고 [내부링크]

한국마사회 국민드림마차 광고 한국마사회에서 사회공헌사업명을 국민드림마차로 새롭게 변경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 광고를 보고 이런 사업을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01 한국마사..

LG유플러스 5G가 일상을 바꿉니다 본편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 5G가 일상을 바꿉니다 본편 광고 LG유플러스의 5G 캠페인 광고인 ‘일상을 바꿉니다’ 본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5G가 바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LG유플러스의..

농심 튀김우동면 봉지라면 x 소주연 광고 [내부링크]

농심 튀김우동면 봉지라면 x 소주연 광고 농심에서 튀김우동 용기면의 봉지라면 버전인 튀김우동면을 출시하면서 모델 소주연을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익숙한 리듬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CJ그룹 PR ‘문화로 세상을 바꿉니다’ 광고 [내부링크]

CJ그룹 PR ‘문화로 세상을 바꿉니다’ 광고 CJ가 국내 식품과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아니라 글로벌을 지향하는 기업임을 보여주기 위한 그룹 PR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1 CJ의 접근 CJ는 2030년까지 글로벌 넘버..

직방 어디서든 나답게 살자 x 정혁, 김진경 광고 [내부링크]

직방 어디서든 나답게 살자 x 정혁, 김진경 광고 직방에서 요즘 한 핫 모델은 정혁과 김진경을 모델로 활용해 어디서든 나답게 살자라는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짧지만 강렬한 임팩트의 좋은 광고였습니다...

정관장 설에도 마음을 주세요 x 안성기, 정해인, 김성령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설에도 마음을 주세요 x 안성기, 정해인, 김성령 광고 정관장에서 2019년 설 명절을 맞아 안성기, 정해인, 김성령을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추석 못지 않은 콘셉트와 진정성이 좋은 광..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x 박나래, 배정남 광고 [내부링크]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x 박나래, 배정남 광고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는 최근에 박나래와 배정남을 모델로 발탁해 재미있는 광고 영상 2편을 공개했습니다. 내용과 카피는 좋았으나 광고 전략..

CES 2019에서 공개한 기아자동차 READ 시스템 광고 [내부링크]

CES 2019에서 공개한 기아자동차 READ 시스템 광고 CES 2019에 참여한 기아자동차는 감성주행이라는 미래 기술인 READ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직접 보지 못하는 분들은 이 광고를 어떤 기술인지 쉽게 이해할 수..

한국타이어 트랜스포밍 타이어 광고 [내부링크]

한국타이어 트랜스포밍 타이어 광고 한국타이어의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의 4번쨰 결과물을 공개했습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변하는 트랜포밍 타이어,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1 한국타이어의 접..

키스미 슈퍼킵 라이너 x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 광고 [내부링크]

키스미 슈퍼킵 라이너 x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 광고 한국키스미에서 슈퍼킵 라이너를 알리기 위해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특유의 발랄함이 제품을 잘 살리는 광고였습니다...

엠넷 슈퍼인턴 x 이상준 광고 [내부링크]

엠넷 슈퍼인턴 x 이상준 광고 엠넷에서 1월부터 진행할 슈퍼인턴이라는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개그맨 이상준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클로즈업과 반박자 빠름 말들이 강렬하게 기억에 남네요. 01 엠넷의..

스팸선물세트 x 대이동의 법칙 광고 [내부링크]

스팸선물세트 x 대이동의 법칙 광고 2019년 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CJ에서 스팸선물세트를 알리기 위해 대이동의 법칙이란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심플한 영상과 미니어처 영상 효과가 신선했습니다. 0..

애플 아이패드프로 3세대 광고 [내부링크]

애플 아이패드프로 3세대 광고 애플에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국내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세일링을 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패드프로에 변화된 모습들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01 애..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광고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광고 쌍용자동차의 2019년 핵심작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길어진 데크의 매력에 마음껏 빠질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였습니다. 01 쌍용자동차..

LG전자 모바일 업그레이드 케어 x LG G6 인공지능(AI) 카메라 광고 [내부링크]

LG전자 모바일 업그레이드 케어 x LG G6 인공지능(AI) 카메라 광고 LG전자 모바일 업그레이드 케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LG G6의 인공지능 카메라 적용을 예로 들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여자 모델과 고양이..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광고 [내부링크]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광고 AHC에서는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7번째 버전을 알리기 위해 김혜수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USP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한 광고였습니..

때가 됐다, 다방할 때, 다방 x 혜리 광고 [내부링크]

때가 됐다, 다방할 때, 다방 x 혜리 광고 다방에서 2019년에도 모델 혜리를 활용해 때가 됐다, 다방할 때라는 캠페인 메시지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시나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다방의..

양꼬치엔 칭따오, 행운의 편지 x 정상훈 광고 [내부링크]

양꼬치엔 칭따오, 행운의 편지 x 정상훈 광고 칭따오에서 배우 정상훈을 모델로 활용해 행운의 편지라는 콘셉트로 만든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칭따오 스페셜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칭따오 2병과 스테인리..

진라면 x 장동건 광고, 갓뚜기의 브랜드 진화 [내부링크]

진라면 x 장동건 광고, 갓뚜기의 브랜드 진화 오뚜기에서 연에인 야구단으로 활동하는 장동건을 모델로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갓뚜기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01 진라면의 접근 국내 라면시장..

지알엔 ‘너무 힘들어요’ x 소유 광고, 혁형의 불쾌지수 리믹스 노래 개사 [내부링크]

지알엔 ‘너무 힘들어요’ x 소유 광고, 혁형의 불쾌지수 리믹스 노래 개사 지알엔에서 모델 소유를 활용해 2019년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배경음악으로 쓰인 너무 힘들어요라는 노래는 혁형의 불쾌지수 리..

이니스프리 #끌올케어 링클 & 리프팅 사이언스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끌올케어 링클 & 리프팅 사이언스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끌올케어를 위한 링클&리프팅 사이언스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한 나레이션과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모델의..

배달의민족 독고배달 x 버거킹 광고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독고배달 x 버거킹 광고 배달의민족에서 이제 버거킹 주문도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독고배달 캐릭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1 배달의민족의 접근 배달의민족이 동네..

교촌치킨 교촌허니순살 출시, 레허템 광고 [내부링크]

교촌치킨 교촌허니순살 출시, 레허템 광고 교촌치킨에서 허니시리즈의 순살치킨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 없이 깔려있는 순살치킨 바다에 금방이라도 빠져들 것 같은 광고였습니다. 01 교촌..

스포츠 브랜드, 1020세대 공략 마케팅 – 쇼핑몰에 입점하다 [내부링크]

스포츠 브랜드, 1020세대 공략 마케팅 – 쇼핑몰에 입점하다 1020세대들도 소비자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스포츠 브랜드들도 1020 세대들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데..

옥수수와 푹(pooq)의 합병으로 넷플릭스와 정면대결 [내부링크]

옥수수와 푹(pooq)의 합병으로 넷플릭스와 정면대결 2019년 1월, SK텔레콤의 옥수수와 지상파 3사의 푹(POOQ)이 합병을 통해 넷플릭스와 정면대결을 선포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시장 침투와 국내 서비스의 저항 전..

버거킹 올데이킹 4900원 x 김영철 사딸라 광고 [내부링크]

버거킹 올데이킹 4900원 x 김영철 사딸라 광고 버거킹에서 올데이킹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김영철과 사딸라 소재를 활용해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모처럼 과거 야인시대 드라마를 떠오르게 하는 광고였습..

대성마이맥 19패스 TMI 바이럴 영상 x 신예은 광고 [내부링크]

대성마이맥 19패스 TMI 바이럴 영상 x 신예은 광고 대성마이맥에서는 2020년 수능을 대비해서 19패스라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마이맥송을 제작하고 신예은을 모델로 발탁해 히트를 쳤..

KB국민은행 리브(Liiv) x 방탄소년단(BTS) 본편 광고 [내부링크]

KB국민은행 리브(Liiv) x 방탄소년단(BTS) 본편 광고 KB국민은행의 간편금융 앱인 리브(Liiv)의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방탄소년단(BTS)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연출, 노래, 모델, 스토리..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 개념과 페이지 도달률 하락 [내부링크]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 개념과 페이지 도달률 하락 약 4~5년 전에는 네이버, 다음 포털 그리고 각종 매체의 광고가 흥행했지만 지금은 구글과 페이스북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적은 비..

행동경제학, 상품이나 서비스의 디폴트 마케팅 [내부링크]

행동경제학, 상품이나 서비스의 디폴트 마케팅 행동경제학의 하나로 디폴트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초기 설정을 의미하는데요. 이를 잘 이해한다면 고객도 만족시킬 수 있고 기업도 좋은 가치를 창출할..

케이프투자증권 주식수수료 평생무료 광고 [내부링크]

케이프투자증권 주식수수료 평생무료 광고 케이프투자증권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이 주식수수료 평생무료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여성과 외국 남자의 무표정한 대화가 심플하지만 관심을 끄..

자동차 할부금융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오토 광고 [내부링크]

자동차 할부금융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오토 광고 신한카드에서 자동차 할부금융 플랫폼인 신한카드 마이오토를 런칭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치있고 감각적인 광고와 비즈니스 접근은 좋았습니다. 01 신한..

LG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광고, 배틀그라운드 승리의 비결! [내부링크]

LG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광고, 배틀그라운드 승리의 비결! LG전자에서 전문 게이밍모니터인 LG울트라기어를 출시하면서 배틀그라운드를 소재로 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게임 유저들을 유혹하기 좋은 광..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자보험 x 태연, 비숑 프리제 광고 [내부링크]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자보험 x 태연, 비숑 프리제 광고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태연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태연도 이쁘지만까메오로 출연한 비숑 프리제 강아지에 더 눈길이 가네요..

테팔 라티장 인덕션 프라이팬 광고 [내부링크]

테팔 라티장 인덕션 프라이팬 광고 테팔에서 라티장 인덕션 프라이팬이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바리에이션 광고지만 코팅 강화와 열 센서에 대한 부분은 명확히 인지되는 광고였습니..

코지마 안마의자 x 장윤정 광고 [내부링크]

코지마 안마의자 x 장윤정 광고 일명 장윤정 안마의자라며 광고를 하고 있는 코지마에서 새로운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양한 TPO 상황과 코지마의 코오오~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코..

야놀자 시즌2 x 육성재 야놀자 댄스 광고 [내부링크]

야놀자 시즌2 x 육성재 야놀자 댄스 광고 야놀자에서 육성재를 모델로 발탁하면서 시즌2의 야놀자 송과 야놀자 댄스를 공개했습니다. 나름 괜찮긴 하지만 첫번째만큼의 중독성과 임팩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01..

우르오스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 x 유연석 광고 [내부링크]

우르오스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 x 유연석 광고 우르오스의 베스트 제품인 우르오스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를 알리기 위해 모델 유연석을 활용한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유연석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돋보..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사이다를 받아 광고 모음 [내부링크]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사이다를 받아 광고 모음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중금리 상품인 사이다 대출을 알리기 위한 재미있는 광고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이다를 받아’라는 샤우팅이 기억에 남는 광고..

롯데하이마트 x 이달의 소녀 희진 광고 [내부링크]

롯데하이마트 x 이달의 소녀 희진 광고 롯데하이마트에서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걸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인 희진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특유의 매력이 마음껏 발산되진 않았지만 새해부터 볼 수..

둘코화이버 rnal x 진기주 광고 [내부링크]

둘코화이버 구미 x 진기주 광고 사노피에서는 씹어먹는 장케어 제품인 둘코화이버 구미 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모델 진기주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헀습니다. 반전 요소로 제품을 손쉽게 인지할 수 있는 좋은 광고였..

닛산 전기차 리프(leaf) x 유노윤호 광고 [내부링크]

닛산 전기차 리프(leaf) x 유노윤호 광고 닛산에서 전기차인 리프 2세대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유노윤호를 모델로 발탁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효과에 치중하느라 USP가 쉽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 아쉬..

ZWC 오투마스트(산소마스크) 숲속 x 김아중 광고 [내부링크]

ZWC 오투마스트(산소마스크) 숲속 x 김아중 광고 ZWC에서 산소마스크인 오투마스크와 산소발생기인 숲속을 출시하면서 김아중을 모델로 발탁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산소라는 맑음과 김아중의 외모가 매력적인..

경쟁사 브랜드, 서비스 등으로 키워드 검색광고하면 상표권 침해 [내부링크]

경쟁사 브랜드, 서비스 등으로 키워드 검색광고하면 상표권 침해 타사의 브랜드나 서비스 등으로 키워드 검색 광고를 집행을 했다면 당장 집행을 중지해야 하고, 당했다면 상표권 침해를 정당한 조치를 취할 수..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광고 [내부링크]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광고 코나에서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의 본격적인 출시 전에 기대감을 조성하기 위한 프리뷰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풀 버전의 영상의 기대되네요! 01 코나의 접근 현대자동차에서..

KB생명보험, 연 3.5% 확정금리 KB착한저축보험 ‘소확행 서포터즈’ 광고 [내부링크]

KB생명보험, 연 3.5% 확정금리 KB착한저축보험 ‘소확행 서포터즈’ 광고 KB생명보험에서 소확행 서포터즈, KB착한저축보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소확행이라는 트렌드가 잘 녹아져 있는 광..

인공지능 AI 마케팅 트렌드 [내부링크]

인공지능 AI 마케팅 트렌드 인공지능 AI가 산업 곳곳에서 적용되고 있음이 직간접적으로 느껴집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극적..

2018년 여행 트렌드 – 존맛탱, 무민, 팔로인 [내부링크]

2018년 여행 트렌드 – 존맛탱, 무민, 팔로인 항공, 숙소 예약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의 자료에 따르면 2018년 여행 트렌드를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존맛탱, 무민, 팔로인. 무슨 말인지 모르시..

대학생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내부링크]

대학생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미디어오늘이 대학생들 4,105명을 대상으로 10대 일간지, 2대 경제신문, 3대 통신사, 인터넷 매체, 포털 사이트 등 총 35곳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조사했습니다. 가정 선호하는 매체는..

2019년 야나두 x 조정석 광고 [내부링크]

2019년 야나두 x 조정석 광고 2019년을 겨냥한 야나두 x 조정석 광고가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2018년의 광고도 굉장히 임팩트가 있었는데 2019년형 광고도 역시나 강렬한 인상을 주는 광고였습니다. 01 야나두..

쏘카 브랜드 캠페인 x 서현진 광고 [내부링크]

쏘카 브랜드 캠페인 x 서현진 광고 쏘카에서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 오늘을 함께하다’라는 주제의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서현진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한 스토리가 감성을 터치하는..

신한pay fan (신한페이판) 광고 [내부링크]

신한pay fan (신한페이판) 광고 신한카드에서 기존의 FAN을 새롭게 신한pay FAN(신한페이판)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헀습니다. 감각적인 음악, 비주얼, 연출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신한..

맥도날드 행운버거(행운버거골드,행운버거레드) 광고 [내부링크]

맥도날드 행운버거(행운버거골드,행운버거레드) 광고 맥도날드에서 행운버거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감성을 자극하는 소소한 스토리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맥..

구글 어시스턴트의 나홀로 집에 패러디 광고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의 나홀로 집에 패러디 광고 구글에서 어시스턴트를 집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영화 <나홀로집에>를 패러디 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더욱 인상 깊었던 점은 맥컬리 컬..

비염치료기 코에픽 광고 [내부링크]

비염치료기 코에픽 광고 비염치료기 코에픽에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콧물, 재채기 등 비염 증세의 상황들을 보여주고 간단 명료하게 브랜드를 알리는 광고였습니다. 01 코에픽의 접근 국민건강보험공단..

배달의 민족 독고배달 x 폴바셋 광고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독고배달 x 폴바셋 광고 배달의민족에서 이제 폴바셋 음료도 주문이 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독고배달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재치있고 몰입도 높은 광고였습니다. 01..

리복 bt21 인스타펌프퓨리, 로얄 컴플리트 2LCS, 로얄 브릿지 2.0 광고 [내부링크]

리복 bt21 인스타펌프퓨리, 로얄 컴플리트 2LCS, 로얄 브릿지 2.0 광고 리복에서 BT21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스타펌프퓨리, 로얄컴플리트2LCS, 로얄브릿지2.0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흡연노예’ 전자담배 금연광고 [내부링크]

‘흡연노예’ 전자담배 금연광고 보건복지부에서 전자담배에 대한 금연을 이야기 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시나 이색적인 크리에이트의 강한 메시지의 광고였습니다. 01 공격적인 금연광고 보건복지부는 매..

고수익 유튜브 채널 대다수는 키즈채널 [내부링크]

고수익 유튜브 채널 대다수는 키즈채널 유튜브가 이제는 단순한 동영상 콘텐츠 채널이 아니라 고수익의 플랫폼이라는 인식은 누구나 갖게 되었습니다. 실제 월 수익이 수천만원을 넘어 수억원이 넘는 채널들이 등..

모바일 광고비가 지상파 TV 광고비보다 많아 [내부링크]

모바일 광고비가 지상파 TV 광고비보다 많아 2012년만 해도 모바일 광고의 반응도가 그렇게 좋지 않아 소극적으로 운영했었습니다. 하지만 6년 사이에 모바일 광고는 대세가 되었고 광고비도 지상바TV 광고비를..

아보카도 먹는 다람쥐 시무어의 먹방 ASMR [내부링크]

아보카도 먹는 다람쥐 시무어의 먹방 ASMR 먹방? 이제 동물도 한다! 아보카도 ASMR 먹방으로 페이스북으로 화제가 된 다람쥐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모자를 쓰고 먹는 귀여움에 녹아버릴지도 몰라요~ 01 다람쥐 시..

새로운 소비 트렌드, 시니어 어르신, 가치 소비 [내부링크]

새로운 소비 트렌드, 시니어 어르신, 가치 소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인구변화에 따른 소비시장 신풍경과 대응방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우리나라도 60세 인구가 20%, 1인 가구는 28.6%를 차지하고 합..

2018년 소비자 선호 모델 1위 박서준, 기억에 남는 광고 1위 야놀자 [내부링크]

2018년 소비자 선호 모델 1위 박서준, 기억에 남는 광고 1위 야놀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에서 2018소비자행태조사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2018년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은 박서준, 가장 기억에 남..

신한카드에서 발표한 2019년 소비 트렌드 DETAIL [내부링크]

신한카드에서 발표한 2019년 소비 트렌드 DETAIL 데이터와 디지털을 중요시하는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서는 2019년 소비 트렌드를 DETAIL 이란 단어로 정리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애플/넷플릭스/아마존에 개인정보 공유 [내부링크]

페이스북, 애플/넷플릭스/아마존에 개인정보 공유 뉴욕타임즈에서 페이스북에서 애플, 넷플릭스, 아마존 등에 개인정보를 공유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한 때 애정했던 페이스북이지만 점점 정 떨어지네..

유니콘-배달의민족, 3600억 투자유치로 기업가치 3조 [내부링크]

유니콘-배달의민족, 3600억 투자유치로 기업가치 3조 배달의민족이 힐하우스캐피탈 등 2곳에서 총 36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유니콘이라는 지위 획득은 물론 기업가치가 3조원으로 폭등했습니다. 01 배달의민..

현대자동차, 현대모터스튜디오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현대모터스튜디오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알리기 위한 감각적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라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현대..

영어회화/전화영어 앱 튜터링 x 한혜진 광고 [내부링크]

영어회화/전화영어 앱 튜터링 x 한혜진 광고 영어회화 앱인 튜터링에서 영어 공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한혜진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구성, 연출, 카피 모두가 잘 만들어진 좋은..

카카오 T 대리,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x 시원스쿨 패러디 이시원/이재룡/이사배 광고 [내부링크]

카카오 T 대리,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x 시원스쿨 패러디 이시원/이재룡/이사배 광고 카카오T대리에서 시원스쿨 광고를 패러디 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패러디 광고 모델이었던 이시원과 <..

야나두의 새로운 선생님이자 모델 x 마동석 광고 [내부링크]

야나두의 새로운 선생님이자 모델 x 마동석 광고 야나두에서 마동석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해 임팩트 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조정석 버전과 형태는 유사하나 임팩트는 더 어마무시한 광고였습니다. 01 야나두..

닥터그루트 뚫훑송 x 손나은, 김희철 광고 [내부링크]

닥터그루트 x 손나은, 김희철 광고 헤어케어 브랜드인 닥터그루트에서 에이핑크의 손나은과 슈퍼쥬니어의 김희철을 모델로 활용해 그루트송과 댄스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개사와 안무 그리고 모델이 잘 어울어진..

LG유플러스 위탁가정에 U+tv 아이들나라 지원을 소개하는 ‘내가 사는 이유(진우,선우,할머니)’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 위탁가정에 U+tv 아이들나라 지원을 소개하는 ‘내가 사는 이유(진우,선우,할머니)’ 광고 LG유플러스에서는 위탁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U+tv 아이들나라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피지 파워시트 바이럴 영상 광고 [내부링크]

피지 파워시트 바이럴 영상 광고 피지 파워시트의 새로운 바이럴 영상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청춘 웹드라마 포맷에 반전 요소를 주는 광고였습니다. 스토리 구성은 좋았지만 한 방이 아쉬운 광고였습니다. 01..

친구를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 틴더 광고 [내부링크]

친구를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 틴더 광고 틴더에서 친구를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새로운 광고를 공개헀습니다. 데이트에 포커싱이 아니라 취마와 취향에 포커싱을 했다는 점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레시피 그려넣은 동원참치 쿡캔, 55가지 참치레시피 광고 [내부링크]

레시피 그려넣은 동원참치 쿡캔, 55가지 참치레시피 광고 동원참치에서 55가지 참치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실제 참치를 넣어서 만든 55가지 음식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01 동원참치의 접..

LG유플러스의 5G ‘일상을 바꿉니다’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의 5G ‘일상을 바꿉니다’ 광고 LG유플러스에서 5G를 알리기 위해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맛보기 영상이기에 추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다려 봐야 될 것 같습니다. 01 L..

블랙몬스터 다운펌, 올인원, 블랙밤 x 남주혁 광고 [내부링크]

블랙몬스터 다운펌, 올인원, 블랙밤 x 남주혁 광고 블랙몬스터에서 다운펌, 올인원, 블랙밤 등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남주혁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짧지만 충분히 임팩트 있는 광고였습니다. 01 블랙..

바디프랜드 수뇌부 ‘뇌조의 여왕’ x 브레인마사지 광고 [내부링크]

바디프랜드 수뇌부 ‘뇌조의 여왕’ x 브레인마사지 광고 바디프랜드에서 브레인 마사지를 알리기 위해 수뇌부 ‘뇌조의 여왕’이라는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전작인 의자왕과 삼천연구원 못..

대성마이맥 수능금지곡 ‘마이맥송’ x 10대들의 전지현 신예은 광고 [내부링크]

대성마이맥 수능금지곡 ‘마이맥송’ x 10대들의 전지현 신예은 광고 대성마이맥에서 10대들의 전지현이나 워너비라고 불리는 신예은을 모델로 발탁해 마이맥송, 마이맥 댄스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강력한..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164 x 정우성 광고 [내부링크]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164 x 정우성 광고 뉴트리원에서 루테인 지아잔틴 164라는 제품을 출시하면서 모델 정우성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치있는 반전과 연출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뉴트리원..

KB국민은행 BTS(방탄소년단) 티저 영상 광고 [내부링크]

KB국민은행 BTS(방탄소년단) 티저 영상 광고 KB국민은행에서 대대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01 KB국민은..

2019 혼다 파일럿 광고 [내부링크]

2019 혼다 파일럿 광고 혼다에서 뉴 파일럿이라고 부르는 2019년형 파일럿을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개가 설명하는 점은 좋았지만 포인트와 고급스러움이 조금 아쉬운 광고였습니다. 01 혼다 파일럿의..

한샘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 x 홍제이 광고 [내부링크]

한샘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 x 홍제이 광고 한샘의 초등학생용 가구 브랜드인 조이에서 아역 모델 홍제이를 모델로 활용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자녀에 대한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겨울철 전기안전습관’ x 윤택 광고 [내부링크]

한국전기안전공사 ‘겨울철 전기안전습관’ x 윤택 광고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겨울철을 맞아 국민들에게 전기안전습관을 알리기 위해 모델 윤택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미니어처 영상 설명으로 관심도를..

치질연고, 치질좌제 푸레파인 x 오대환, 이상희 광고 [내부링크]

치질연고, 치질좌제 푸레파인 x 오대환, 이상희 광고 일동제약에서 치질연고, 치질좌제인 푸레타인을 알리기 위해 오대환, 이상희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치질 치료 도구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후, 천기단 화현 에센스 쿠션 x 이영애 광고 [내부링크]

후, 천기단 화현 에센스 쿠션 x 이영애 광고 궁중화장품 브랜드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천기단 화현 에센스 쿠션을 알리기 위해 모델 이영애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고품격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라고..

연말연시 나에게 주는 선물, 셀프기프트(셀프기프팅) 트렌드 [내부링크]

연말연시 나에게 주는 선물, 셀프기프트(셀프기프팅) 트렌드 연말연시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는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셀프기프트(셀프기프팅)의 확대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베풀기보다는 1년간..

배스킨라빈스 오버액션토끼 오르골 램프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 오버액션토끼 오르골 램프 배스킨라빈스에서 연말을 맞아 케이크 구매시 오버액션토끼 캐릭터의 오르골 램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2018년 12월 19일부터 소진시까지니 관심있는 분들..

통합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 ‘신경꺼도 내돈관리’ x 김다미 광고 [내부링크]

통합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 ‘신경꺼도 내돈관리’ x 김다미 광고 통합자산관리 앱 서비스인 뱅크샐러드에서 모델 김다미를 활용하여 ‘신경꺼도 내돈관리’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2번째 영상을 공개했습니..

CJ 고메짬뽕(중화짬뽕, 나가사끼 짬뽕) 광고 [내부링크]

CJ 고메짬뽕(중화짬뽕, 나가사끼 짬뽕) 광고 CJ에서 고메짬봉(중화짬봉, 나가사끼짬뽕)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실제 제품만으로도 요리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이를 리와인드 시킴으로써 관심을 모으..

탈모샴푸 TS샴푸 x 이장우 광고 [내부링크]

탈모샴푸 TS샴푸 x 이장우 광고 TS샴푸에서 젊은 층들을 공략하게 위해 모델 이장우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맑고 경쾌한 랩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탈모샴푸 TS샴푸의 접근 TS트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용자보호 평가대상에 포함? [내부링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용자보호 평가대상에 포함? 방통위에서 2019년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이용자 보호 업무평가 대상에 포함할 수 있도록 검토 중에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응할 것이라고 보여지진 않지..

카카오톡 피싱 의심, 빨간 지구로 확인하자 [내부링크]

카카오톡 피싱 의심, 빨간 지구로 확인하자 근래에 카카오톡 피싱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싱을 예방을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로 빨간 지구를 확인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빨간 지구에 대해 간단..

카카오톡 8.1.7 업데이트, 사진 묶어보내기, 라이브톡, 이모티콘 즐겨찾기, 메시지 멀티 삭제, 문자 즐겨찾기, 통장 관리, 머니 뿌리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8.1.7 업데이트, 사진 묶어보내기, 라이브톡, 이모티콘 즐겨찾기, 메시지 멀티 삭제, 문자 즐겨찾기, 통장 관리, 머니 뿌리기 카카오톡에서는 2018년 12월 11일 영혼까지 끌어모은 8.1.7 업데이트를 공..

주 52시간 근무제가 남성의 온라인 쇼핑을 증가시키다 [내부링크]

주 52시간 근무제가 남성의 온라인 쇼핑을 증가시키다 주 52시간 근무제로 인해 예상하지 못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남성들의 온라인 쇼핑 증가입니다. GS프레시에서 조사한 자료를 함께 보겠습니다. 01 주 5..

유튜버, 데스크탑 PC와 카메라 시장을 키우다 [내부링크]

유튜버, 데스크탑 PC와 카메라 시장을 키우다 새로운 문화의 형성은 시장의 몰락을 가져오기도 하지만 다른 시장의 성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초등학생들의 희망직업 TOP5에 안에 진입할 정도로 핫 한 유튜버, 공..

샤넬 no5 오 드 빠르펭 향수의 레드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 광고 [내부링크]

샤넬 no5 오 드 빠르펭 향수의 레드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 광고 샤넬에서도 상징과도 같은 no5 오드 빠르펭 향수의 레드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메시지인지 이해는..

4050세대의 펫 푸드 소비 증가 [내부링크]

4050세대의 펫 푸드 소비 증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에서 자료한 발표에 따르면 40대, 50대의 펫 푸드 소비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확실히 중년 남성들의 펫 사랑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01 농..

롯데그룹 11개 계열사의 롯데땡스페스타 광고 [내부링크]

롯데그룹 11개 계열사의 롯데땡스페스타 광고 롯데그룹의 11개 계열사인 롯데마트, 롯데하이맡,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시네마, 롯데닷컴, 롯데몰, 롯데월드몰, 엘포인트 등에서 롯데땡스페스타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도미챗(AI주문), 도미노 스팟 서비스 [내부링크]

도미노피자의 도미챗(AI주문), 도미노 스팟 서비스 4차산업혁명의 IT 기술은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도미노피자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인 챗봇과 GIS 시스템을 이용한 도미챗과 스팟 서..

네추럴라이즈의 재미있는 언어유희 ‘부족’ 광고 [내부링크]

네추럴라이즈의 재미있는 언어유희 ‘부족’ 광고 건강기능식품인 네추럴 라이즈에서 부족이라는 단어를 재치있게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닫순한 듯 보이지만 아이디어가 신선한 광고였습니다. 01 네추럴라..

삼성 그랑데 16kg 건조기 ‘겨울건조’ 광고 [내부링크]

삼성 그랑데 16kg 건조기 ‘겨울건조’ 광고 삼성 그랑데 건조기의 겨울건조 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건조기의 USP를 감성 스토리와 부드럽게 연결한 좋은 광고였습니다. 01 삼성 그랑데 건조기의 접근 삼성..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x 우도 블랑로쉐 CSV 광고 [내부링크]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x 우도 블랑로쉐 CSV 광고 롯데칠성음료에서 우도 블랑로쉐와 함께 CSV 활동으로 칸타타 땅콩크림라떼를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굉장히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01 칸타타..

서든어택 풀체인지, 사이즈 체인지 x 박나래, 장도연 광고 [내부링크]

서든어택 풀체인지, 사이즈 체인지 x 박나래, 장도연 광고 서든어택에서 대대적인 풀체인지를 진행하면서 그 첫번째 업데이트인 사이즈 체인지를 알리기 위해 박나래와 장도연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

법제처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x 김향기 광고 [내부링크]

법제처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x 김향기 광고 법제처에서 하는 일을 알리기 위해 모델 김향기를 활용해 ‘알기 쉬운 법령 만들기’ 라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김향기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좋았으나 내용에..

대한적십자사 광고 [내부링크]

대한적십자사 광고 대한적십자사에서 역사와 활동들을 알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표현 방법과 영상 표현 효과는 좋았으나 명확한 메시지 전달은 아쉬운 광고였습니다. 01 대한적십자사의 접근 대한적십자사는..

고양이 전용 레스토랑, 동원 뉴트리플랜 광고 [내부링크]

고양이 전용 레스토랑, 동원 뉴트리플랜 광고 동원에서 뉴트리플랜이란 반려동물 푸드 사이트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고양이 전용 레스토랑이라는 콘셉트가 아기자기한 광고였습니다. 01 동원 뉴트..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pen S (펜S) 광고 [내부링크]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pen S (펜S) 광고 삼성전자에서 삼성 노트북 Pen S (펜S)를 출시하면서 네보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그 외의 장점들도 많아 제법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01 삼성 노..

V40으로 촬영한 LG 코드제로 A9, A9 시대의 청소법 광고 [내부링크]

V40으로 촬영한 LG 코드제로 A9, A9 시대의 청소법 광고 LG 코드제로 A9에 물걸레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V40으로 A9 시대의 청소법이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01 LG 코드제로 A9의 접근 LG 코..

초프리미엄가전, LG시그니처 세탁기 광고 [내부링크]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세탁기 광고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 세탁기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답게 환상적인 광고 설정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LG 시그니처 세탁기의 접근..

LG 트롬 스타일러, 의류관리 체크리스트 광고 [내부링크]

LG 트롬 스타일러, 의류관리 체크리스트 광고 LG 트롬 스타일러에서 의류관리 체크리스트라고 해서 USP를 강조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한 설명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01 LG 트롬 스타일러의 접근 LG..

중소기업을 위한 오프라인 입소문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중소기업을 위한 오프라인 입소문 마케팅 전략 입소문 마케팅이 가장 강력한 마케팅이라는 것을 모르는 마케터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우리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를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시..

팰리세이드 USP x 목공(이윤희), 음악(최충훈) 광고 [내부링크]

팰리세이드 USP x 목공(이윤희), 음악(최충훈) 광고 팰리세이드에서 USP를 보여주기 위해 무용가 이윤희(목공 편), 디자이너 최충훈(음악 편)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2편을 공개했습니다. 놀라운 기능과 놀라운 연..

연애운을 점쳐주는 타로 유튜버 – 모자장수타로/사막여우/이경제,정회도 소울메이트 [내부링크]

연애운을 점쳐주는 타로 유튜버 – 모자장수타로/사막여우/이경제,정회도 소울메이트 연말이 다고 온다는 것은 곧 신년을 맞이한다는 뜻이고 이 시기에 가장 핫한 키워드가 바로 운세 그리고 타로입니다. 타로라..

제네시스 스펙트럼 광고 [내부링크]

제네시스 스펙트럼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구독자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출시했습니다. 한 달에 149만원이면 제네시스를 매월 선택해서 탈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제네시스 스펙트럼 광고> 01..

전파진흥협회와 틱톡,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내부링크]

전파진흥협회와 틱톡,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전파진흥협회와 틱톡이 1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전파진흥협회에서는 날개를 달았고 틱톡은 국내 시장 굳히기에 들어간 서로에게 윈..

인공지능 AI 왓슨이 만든 도요타 렉서스 광고 [내부링크]

인공지능 AI 왓슨이 만든 도요타 렉서스 광고 도요타에서는 인공지능 AI 왓슨이 작성한 대본을 바탕으로 제작한 렉서스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광고도 제작할 수 있다는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

스와로브스키 x 장도연 광고, 위스키/가스키/개스키/다이스키 [내부링크]

스와로브스키 x 장도연 광고, 위스키/가스키/개스키/다이스키 스와로브스키, 정확히 말하면 매거진 퍼스트룩에서 장도연을 모델로 활용해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스와로브스키의 끝자리를 응용해..

쉐보레 더뉴말리부 6.1 제로백 x 스킵 광고 [내부링크]

쉐보레 더뉴말리부 6.1 제로백 x 스킵 광고 쉐보레 더뉴말리부의 제로백 6.1초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영상 광고의 스킵 시간을 이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디어가 참 좋은 광고였습니다. < 쉐보레 더뉴말리..

밀레니얼-Z세대를 이해하는 키워드 – 마이싸이더, 가취관, 소피커, 팔로인, 실감세대 [내부링크]

밀레니얼-Z세대를 이해하는 키워드 – 마이싸이더, 가취관, 소피커, 팔로인, 실감세대 밀레니얼 세대에 포함되면서도 다음 세대를 정의하는 Z세대가 있습니다. 이들을 이해하기 위한 키워드인 마이싸이더, 가취관..

닌텐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x 하하 광고 [내부링크]

닌텐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x 하하 광고 닌텐도에서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이라는 게임을 알리기 위해 하하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대전이 제법 끌리는 광고였습니다..

N스크린과 OTT 트렌드 [내부링크]

N스크린과 OTT 트렌드 요즘은 저녁 시간이 되면 TV 앞에 모두 모여 드라마를 보기보다 각자의 방에서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은 영상들을 보곤 합니다. N스크린과 OTT의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카누 시그니처 ‘시그니처전’ x 공유 본편 광고 [내부링크]

카누 시그니처 ‘시그니처전’ x 공유 본편 광고 앞서 카누 시그니처 티저 영상을 소개했었는데요. (관련 글 보기) 2018년 12월 15일 카누 시그니처를 공식 런칭하면서 공유를 활용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시그..

초등학생 희망 직업, 교사 대신 운동선수, 유튜버 [내부링크]

초등학생 희망 직업, 교사 대신 운동선수, 유튜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의 희망 직업을 물었을 때 교사가 부동의 1위였습니다. 하지만 2018년에는 운동선수에 자리를 내주었으며 유튜버가 새롭게 TOP5에 올랐..

소주 처음처럼 ‘따라라라라’ x 수지 광고 [내부링크]

소주 처음처럼 ‘따라라라라’ x 수지 광고 처음처럼 모델로 수지가 3년째 활동중인 가운데 대학생, 직장인 타겟으로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따라라라라’라는 포인트가 신선한 광고였습니다. < 소주..

서울시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수수료 0%) 광고 [내부링크]

서울시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수수료 0%) 광고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 간편결제 제로페이스를 12월 20일에 출시함에 따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서울시 소상공인..

2018년 인스타그램의 인기 해시태그(패션,음식,육아,여행,애완동물)와 핫플레이스(도시,장소,랜드마크) [내부링크]

2018년 인스타그램의 인기 해시태그(패션,음식,육아,여행,애완동물)와 핫플레이스(도시,장소,랜드마크)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한국의 인기 해시태그를 발표했습니다. 패션/음식/육아/여행/애완동물의 TOP5와 핫..

우체국 보험 ‘착하면 착’ 착한보험 x 황정민 광고 [내부링크]

우체국 보험 ‘착하면 착’ 착한보험 x 황정민 광고 우체국에서 연말을 맞아 우체국보험의 다양한 사회 활동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황정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착하면 착, 착한보험이라는 카..

현대카드 프리미엄 럭셔리 카드 the green(더그린)의 성공 마케팅 [내부링크]

현대카드 프리미엄 럭셔리 카드 the green(더그린)의 성공 마케팅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럭셔리 카드인 the green(더그린)이 출시 5개월만에 3만장 발급을 향해 달려나갈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성공..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플러스 HBS-835S 광고 [내부링크]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플러스 HBS-835S 광고 LG전자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인 톤플러스 HBS-835S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 줄은 알겠지만 설정이 너무 심플했던 광고였습니다. < 블루..

토마토토익의 토마토토익송 x 마마무 화사 광고 [내부링크]

토마토토익의 토마토토익송 x 마마무 화사 광고 토마토토익에서 토마토토익송을 만들고 마마무 화사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은근 슬쩍 굉장한 중독성이 있는 광고였습니다. < 토마토토익의 토마토..

어필리에이트(제휴) SNS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내부링크]

어필리에이트(제휴) SNS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요즘 뜨고 있는 어필레이트(제휴) 마케팅으로 쿠팡 파트너스가 있어서 간략히 소개합니다. 실제 주변에서 많이 보이고 있는데 과연 수익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01..

비대면 시대 속에 뜨는 언택트 마케팅 [내부링크]

비대면 시대 속에 뜨는 언택트 마케팅 비대면 시대 속에 또 하나의 트렌드인 신조어 언택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화장품업계, 외식업계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분야로 퍼져나가고 있습니..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내부링크]

언론사의 리텐션 마케팅 보통 리텐션 마케팅은 기업에서 직접적인 매출 창출을 위한 방법으로 쓰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언론사들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리텐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간략..

네이버 패션뷰티판 개편 [내부링크]

네이버 패션뷰티판 개편 네이버는 2018년 12월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 200명과 송년 파티를 진행하면서 패션뷰티판을 2019년에는 단순한 콘텐츠 노출이 아니라 마케팅적으로 활성화 하겠다는 플랜을 발표했습니다...

구글플레이의 Best of Awards 2018, 올해를 빛낸 앱 광고 [내부링크]

구글플레이의 Best of Awards 2018, 올해를 빛낸 앱 광고 구글플레이에서 2018 올해를 빛낸 앱 수상작을 발표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가 몰랐던 앱들도 있다는 것이 놀랍네요. < 구글플레이의 Best of Award..

구글플레이의 Best of Awards 2018, 올해를 빛낸 게임 광고 [내부링크]

구글플레이의 Best of Awards 2018, 올해를 빛낸 게임 광고 구글플레이에서 2018 올해를 빛낸 게임 수상작을 발표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게임도 알리고 구글플레이 유입도 늘리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 구글..

구글과 페이스북, 2019년부터 세금 납부, 세무조사 착수(유튜버 탈세 타겟) [내부링크]

구글과 페이스북, 2019년부터 세금 납부, 세무조사 착수(유튜버 탈세 타겟) 해외 IT 기업 구글과 페이스북은 국내 매출이 수조원에 달하면서 그동안 미비한 법인세만 납부했습니다. 하지만 2019년 7월부터는 일명..

KB손해보험 희망 가득한 보험 x 김연아 광고 [내부링크]

KB손해보험 희망 가득한 보험 x 김연아 광고 KB손해보험에서 희망 가득한 보험이라는 주제로 모델 김연아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캠페인 메시지와 USP가 잘 조합된 광고였습니다. <KB손해보험 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익 광고 [내부링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익 광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2018년을 마무리하는 공익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사진 슬라이드로 간단 명료하게 알리는 광고였습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익 광고> 01 한우자조..

현대 대형SUV 팰리세이드 본편 광고 [내부링크]

현대 대형SUV 팰리세이드 본편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대형 SUV를 본격적으로 출시하면서 본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광고는 어렵긴 하지만 자동차 하나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 현대 대형SUV 팰리세이드 본편 광고..

2019년 상반기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찬성과 반대 [내부링크]

2019년 상반기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찬성과 반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드디어 방송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으며 별다른 이슈가 없을 경우..

인스타그램, 유튜버 인풀루언서의 홍보비는 얼마?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유튜버 인풀루언서의 홍보비는 얼마? 요즘 인스타그램,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홍보를 진행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얼마를 받는 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대략적인 홍보비를 알려..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 I like me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 I like me 캠페인 광고 매일유업의 아몬드 브리즈를 알리기 위해 I like me I like almond breeze 라는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인지는 되지는 너무 심플한 광고였습니다. < 아몬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칼국수 x 김병옥 광고 [내부링크]

CJ제일제당 비비고 칼국수 x 김병옥 광고 CJ제일제당에서 비비고 칼국수를 출시함에 따라 모델 김병옥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소 익살스럽게 과장되었지만 USP가 명확히 전달된 광고였습니다. < CJ제일..

마케팅에 머신러닝 인공지능 AI를 더하다 [내부링크]

마케팅에 머신러닝 인공지능 AI를 더하다 마케팅에도 머신러닝 인공지능 AI가 접목된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많은 광고비용을 쓰는 광고회사나 이를 수행하는 미디어렙사에서는 더더욱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할 필..

르노삼성의 상용 밴, 르노 마스터 광고 [내부링크]

르노삼성의 상용 밴, 르노 마스터 광고 르노삼성에서 상용 밴인 르노 마스터를 출시하면서 재미있는 반전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정말 넓긴 넓다는 것에 공감하는 광고였습니다. < 르노삼성의 상용 밴, 르노 마..

팔도 왕뚜껑 봉지면, 더왕뚜껑 광고 [내부링크]

팔도 왕뚜껑 봉지면, 더왕뚜껑 광고 팔도에서 왕뚜껑의 봉지면 버전인 더왕뚜껑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왕뚜껑의 따뜻함을 전달하는 광고였습니다. < 팔도 왕뚜껑 봉지면, 더 왕뚜껑 광고 > 0..

대교 눈높이러닝센터 공부초능력 광고 [내부링크]

대교 눈높이러닝센터 공부초능력 광고 대교에서 눈높이러닝센터를 알리기 위해 공부초능력이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학부모들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재치있게 표현한 광고였습니다. < 대교 눈높이러닝센터..

매일유업의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내부링크]

매일유업의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매일유업에서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겪고 잇는 아이들을 위한 하트밀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하트밀 담요를 구입하면 아이들에게 하트밀 박스라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팔콘 ‘당당함이편한Girl x 제니, 카일리제너, 리사 광고 [내부링크]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팔콘 ‘당당함이편한Girl x 제니, 카일리제너, 리사 광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에서 20년만에 팔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카일리제너, 제니, 리사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팔콘은 가격..

스피킹맥스 현지영어 x 이서진, 배정남 광고 [내부링크]

스피킹맥스 현지영어 x 이서진, 배정남 광고 스피킹맥스에서 성수기 시즌을 맞아 현지 영어 회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이서진과 배정남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시 영어 공부에 대..

블랙몬스터 비비로션 x 남주혁 광고 [내부링크]

블랙몬스터 비비로션 x 남주혁 광고 블랙몬스터에서 비비로션을 알리기 위해 모델 남주혁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매끈한 피부와 미소가 참 매력적인 광고였습니다. < 블랙몬스터 비비로션 x 남주혁 광고>..

2019년 모바일 트렌드 3가지 – 앱 스토어,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영상 [내부링크]

2019년 모바일 트렌드 3가지 – 앱 스토어,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영상 앱애니에서 발표한 2019년 모바일 트렌드 중에 앱 스토어,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영상 부분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대세의..

리니지M TJ쿠폰2 ‘변신’ 출시 광고 [내부링크]

리니지M TJ쿠폰2 ‘변신’ 출시 엔씨소프트에서 TJ쿠폰2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원하는 카드로 합성이 안 되었을 경우 재도전 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카드 마술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좋은 광..

SKT 5GX ALL READY 김연아, 드림프로젝트 손흥민 광고 [내부링크]

SKT 5GX ALL READY 김연아, 드림프로젝트 손흥민 광고 5G 시대를 맞아 SKT에서 먼저 5GX 라는 이름으로 김연아와 손흥민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손흥민과 꿈나무의 만남은 좋은 아이디어였습니다. <SKT 5..

LG 인공지능 씽큐 Thinq 교토의정서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LG 인공지능 씽큐 Thinq 교토의정서 캠페인 광고 LG전자에서 인공지능 씽큐를 활용한 교토의정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짤막하지만 나름 의미있는 영상 광고였습니다. <LG 인공지능 씽큐(thinq) 교토의정..

2019년 소비자 트렌드, 콘셉팅, 세포마켓, 뉴트로, 밀레니얼가족, 나나랜드 [내부링크]

2019년 소비자 트렌드, 콘셉팅, 세포마켓, 뉴트로, 밀레니얼가족, 나나랜드 어느 덧 2018년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가심비(가성비+심리적 만족감)라는 단..

그로스해킹의 OKR, KPI, GOAL [내부링크]

그로스해킹의 OKR, KPI, GOAL 그로스해킹을 하다보면 자주 쓰는 용어로 OKR, KPI, GOAL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01 OKR. KPI, GOAL 이란 OKR(Objective & Key Result) :..

그로스해킹의 성공사례, 에어비앤비,드롭박스 [내부링크]

그로스해킹의 성공사례, 에어비앤비,드롭박스 앞서 그로스해킹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렸었는데요. ( 관련 글 보기 ) 오늘은 그로스해킹의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에어비엔비와 드롭박스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인공지능 LG전자 휘센 씽큐(thinq) 광고 [내부링크]

인공지능 LG전자 휘센 씽큐(thinq) 광고 LG전자에서 휘센에 인공지능 씽큐(thinq)를 탑재한 내용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음악이 제법 매력적인 광고였습니다. < LG전자 휘센 씽큐..

과일탄산주 호로요이 오늘은 쉽니다 x 소주연 광고 [내부링크]

과일탄산주 호로요이 오늘은 쉽니다 x 소주연 광고 호로요이에서 브랜드 인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모델 소주연을 활용해 2030 세대의 심리를 저격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하고 부드러운 영상 구성이 좋은..

카누 프리미엄커피 시그니처 x 공유 광고 [내부링크]

카누 프리미엄커피 시그니처 x 공유 광고 카누에서 새로운 프리미엄커피, 카누 시그니처를 곧 출시함에 따라 모델 공유를 활용한 티저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설명 없이도 기대감이 드는 광고였습니다. <카누..

LF몰 확 바꿨다 광고 [내부링크]

LF몰 확 바꿨다 광고 LF몰에서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함에 따라 ‘확 바꿨다’는 메시지를 심어주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별거 아닌 반전과 반복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LF몰 확 바꿨..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정의, AARRR 프로세스 [내부링크]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정의, AARRR 프로세스 마케팅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노출과 크리에이티브, 숫자 위주의 마케팅에서 소비자 분석을 통한 다양한 분석 및 실험의 그로스해킹으로. 그로스해킹을..

초등학생도 코딩교육, 코딩앤플레이 광고 [내부링크]

초등학생도 코딩교육, 코딩앤플레이 광고 코딩교육 전문 기업인 코딩앤플레이에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앞 부분이 많이 어색하지만 코딩앤플레이의 장점은 충분히 어필된 광고였습니다. < 코딩앤플레이 광..

‘남다름을 마음껏 선물하세요’ 애플의 애니메이션 광고 [내부링크]

‘남다름을 마음껏 선물하세요’ 애플의 애니메이션 광고 애플에서 겨울을 맞아 남다름을 마음껏 선물하세요라는 주제로 애니메이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매우 낯설긴 하지만 감성적인 접근이 좋았습니다. <‘남..

아큐브 오아시스 난시용 렌즈, 난시난감 광고 모음 [내부링크]

아큐브 오아시스 난시용 렌즈, 난시난감 광고 모음 아큐브 오아시스 난시용 렌즈 출시에 따라 난시난감이라는 에피소드 광고를 모아 소개해드립니다. 5편 모두 상황 설정이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아큐브 오아..

맥심 화이트골드의 부드러운 열두모금 x 김연아 광고 [내부링크]

맥심 화이트골드의 부드러운 열두모금 x 김연아 광고 동서식품 맥심에서 겨울철을 맞아 화이트골드의 부드러움을 알리기 위해 김연아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부드러움이 잘 연출된 좋은 광고였습니다. <..

2019 신형 말리부, 더뉴말리부 광고 [내부링크]

2019 신형 말리부, 더뉴말리부 광고 2019 신형 말리부인 더뉴말리부가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말리부의 장점을 알리기 전에 카마로부터 배웠다는 메시지로 브랜드 격을 높였습니다. <2019..

2019 카페(스타벅스, 할리스, 커피빈) 다이어리의 흥행, 이유와 문제점 [내부링크]

2019 카페(스타벅스, 할리스, 커피빈) 다이어리의 흥행, 이유와 문제점 연말이 되면서 스타벅스, 할리스, 커피빈 등의 카페 다이어리가 흥행하고 있습니다. 흥행하는 이유와 문제점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

카드 사(삼성카드, 신한카드)의 워라밸, 소확행 마케팅 [내부링크]

카드 사(삼성카드, 신한카드)의 워라밸, 소확행 마케팅 이제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항 행복)이라는 단어는 트렌드를 넘어 문화로 정립되어 가고 있습니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현대자동차 우리동네 기프트카 x 임채무 놀이공원(두리랜드)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우리동네 기프트카 x 임채무 놀이공원(두리랜드) 광고 현대자동차에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을 알리기 위해 임채무의 두리랜드에서 촬영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임채무의 노력이 감탄스..

파리바게트 크리마스 캐롤 x 싱잉 엔젤스 합창단 광고 [내부링크]

파리바게트 크리마스 캐롤 x 싱잉 엔젤스 합창단 광고 파리바게트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라이팅 앤 캐롤 이라는 주제로 싱잉 엔젤스 합창단과 함께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크리스마스가 다가옴을 확..

산토스 드 까르띠에 x 유아인 시계 광고 [내부링크]

산토스 드 까르띠에 x 유아인 시계 광고 까르띠에에서 산토스 드 까르띠에 워치를 새롭게 공개하면서 배우 유아인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시계과 유아인 하나만으로 존재감이 드러나는 광고였습니다. <산..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퍼시스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퍼시스 캠페인 광고 퍼시스에서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는 두 번째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감각적인 사무 환경이 제법 인상적이고 퍼시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잘 표현한 광..

틱톡 x 틱톡커 이종석, 선미 와리가리 댄스,메이크썸틱톡 광고, 노래 deep chills의 run free [내부링크]

틱톡 x 틱톡커 이종석, 선미 와리가리 댄스 광고, 노래 deep chills의 run free 15초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SNS인 틱톡에서 이종석과 선미를 활용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1020들에게 재미를 끌만한 요..

기명식 선불카드 핀크카드 x 병카 유병재 카드 광고 [내부링크]

기명식 선불카드 핀크카드 x 병카 유병재 카드 광고 핀크카드에서 유병제를 모델로 활용한 유병재 카드, 일명 병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유병재 특유의 매력과 스토리가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ㅇ < 핀크카드 x..

할리우드 한인배우 김종만 x 애플 아이폰 그룹 페이스타임 광고 [내부링크]

할리우드 한인배우 김종만 x 애플 아이폰 그룹 페이스타임 광고 할리우드 한인배우 김종만씨가 애플 아이폰 그룹 페이스타임 기능을 알리는 광고에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단독 광고는 아니지만 그 시작이..

한화아쿠아플라넷 x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타 권율이 광고 [내부링크]

한화아쿠아플라넷 x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타 권율이 광고 한화아쿠아플라넷에서 겨울철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100만 구독자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 권율이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

포스틱 하프컷 콘스프맛 광고 – 갠플, 팀플 편 [내부링크]

포스틱 하프컷 콘스프맛 광고 – 갠플, 팀플 편 농심 포스틱에서 하프컷 콘스프맛을 출시하면서 제품 명을 활용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더 작아졌지만 달콤해진 맛이 궁금하네요. < 포스틱 하프컷 콘스..

칠성사이다 로어슈거 x 고등래퍼 김하온 ‘ I am down’ 뮤직비디오 광고 [내부링크]

칠성사이다 로어슈거 x 고등래퍼 김하온 ‘ I am down’ 뮤직비디오 광고 칠성사이다에서 로어슈거라는 제품을 알리기 이해 고등래퍼 김하온을 모델로 발탁해 I am down 이란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헀습니다...

신용관리 앱 알다 광고, 신용등급 하루만에 올리기? [내부링크]

신용관리 앱 알다 광고, 신용등급 하루만에 올리기? 신용관리 앱인 알다에서 하루만에 신용등급 올리기라는 이색적인 카피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무슨 허무맹랑한 소리인가 했는데 실제 충분히 가능성 있는 서..

종근당 기능성 활성비타민 벤포벨 광고 – 시누이 부자, 룸메이트 주사, 야근, 카페 알바 편 [내부링크]

종근당 기능성 활성비타민 벤포벨 광고 ( 시누이 부자, 룸메이트 주사, 야근, 카페 알바 편) 종근당에서 활성비타민 벤포벨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유쾌하면서 명확히 제품을 알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심플하면..

네스프레소 버츄오(vertuo) 플러스 광고, 풍부한 크레마가 일품 [내부링크]

네스프레소 버츄오(vertuo) 플러스 광고, 풍부한 크레마가 일품 네스프레소에서 회전 추출 방식의 제품인 버츄오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풍부한 크레마 추출을 잘 보여준 광고였습니다. < 네스프..

현대자동차 현대 스마트센스 광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현대 스마트센스 광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현대자동차에서 자율주행 기능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홍보하..

한나패드 유기농 순면 생리대 x 정소민 광고 [내부링크]

한나패드 유기농 순면 생리대 x 정소민 광고 한나패드에서 유기농 순면 생리대 홍보를 위해 정소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과 정소민의 맑고 깨끗함이 잘 어울리는 광고였습니다. < 한나패드..

즐거움은 요기요로부터, 요기요 x 선미 광고 모음 [내부링크]

즐거움은 요기요로부터, 요기요 x 선미 광고 모음 요기요 선미 댄스 광고가 추가로 2편이 공개되어 앞서 공개된 2편과 함께 모아보았습니다. 이 광고가 신선하고 재미있었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은 함께 즐감하시죠..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갈색병 x 정은채 광고 [내부링크]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갈색병 x 정은채 광고 에스티로더에서 보습이 중요한 겨울철을 맞아 일명 갈색병이라고 불리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제품 홍보를 위해 모델 정은채를 활용한 광고를 공..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x 먹방 크리에이터,유튜버 슈기 광고 [내부링크]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x 먹방 크리에이터,유튜버 슈기 광고 농심에서 스파게티 까르보나라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연예인 모델이 아닌 먹방 크리에이터인 슈기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연예인 못..

미래엔 초등학교 도서 탐깨비, 하루한장 광고 [내부링크]

미래엔 초등학교 도서 탐깨비, 하루한장 광고 미래엔에서 기존에 잘 나가고 있는 하루한장과 새로 출간한 탐깨비를 홍보하기 위해 재미있는 콘셉트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작은 포인트가 집중도를 확 높이네요...

악마의 와인이자 와인레전드, 디아블로 와인 광고 [내부링크]

악마의 와인이자 와인레전드, 디아블로 와인 광고 악마의 와인이자 와인레전드라고 불리는 디아블로 와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있는 그대로 표현하긴 했으나 받아들이기 쉽지 않은 와인 스토리텔링이었습니다...

넥센타이어, 2018 넥센히어로즈 9년 감사 광고 [내부링크]

넥센타이어, 2018 넥센히어로즈 9년 감사 광고 넥센타이어에서 KBO 프로야구 히어로즈와 메인 스폰서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한 9년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하는 광고를 공개헀습니다. < 넥센타..

고려인삼 x 수미네 반찬 김수미 광고 [내부링크]

고려인삼 x 수미네 반찬 김수미 광고 한국인삼협회와 인삼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한국 인삼, 우리 인삼, 고려 인삼을 알리기 위해 김수미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고려인삼에 대해 명확히 알게 된..

혼밥을 위한 햇반컵반 박보검 남친세트 출시 [내부링크]

혼밥을 위한 햇반컵반 박보검 남친세트 출시 혼밥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CJ제일제당헤서 박보검 사진이 있는 햇반컵반 남친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참 신박한 아이디어와 좋은 시도였습니다. 01 햇반컵반 남친세트..

2018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내부링크]

2018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눈사람과 산타클로스 캐릭터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네..

청하와 청하를, 청하 냉장고 라이브 ‘좋아요’ 광고 [내부링크]

청하와 청하를, 청하 냉장고 라이브 ‘좋아요’ 광고 롯데주류 청하에서 아이오아이의 청하를 모델로 발탁해 청하와 청하를 이란 1인칭 영상 광고 시리즈와 냉장고 라이브 ‘좋아요’란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도입 [내부링크]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도입 페이스북의 동영상 중간광고가 12월 3일 국내에도 도입이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긴 동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앞으로 중간에 중간광고를 보게 될 것입니다. 01 동영상 중간..

정관장몰(정몰) ‘미치도록 핫하다’ x 김동현 B급 약빤광고 [내부링크]

정관장몰(정몰) ‘미치도록 핫하다’ x 김동현 B급 약빤광고 정관장몰(정몰)에서 김동현을 활용해 미치도록 핫하다라는 B급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정말 약빨았네 라는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자유분방한 광고..

홀플랜트이펙트, 신세계 연작 전초 토너,컨센트레이트,에센스 광고 [내부링크]

홀플랜트이펙트, 신세계 연작 전초 토너,컨센트레이트,에센스 광고 신세계에서 홀플랜트이펙트의 연작 전초 토너, 컨센트레이트, 에센스를 출시해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자연의 신비로움에 매료..

블랙모어스 오메가3 오더리스 피쉬오일 미니 캡슐 x 송지효 광고 [내부링크]

블랙모어스 오메가3 오더리스 피쉬오일 미니 캡슐 x 송지효 광고 블랙모어스에서 냄새없는 오메가3인 오더리스 피쉬오일 미니 캡슐을 알리기 위해 모델 송지효를 활용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송지효의 맑은..

벤츠 GLC 350e 4MATI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X 이승기 광고 [내부링크]

벤츠 GLC 350e 4MATI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X 이승기 광고 벤츠에서 GLC 350e 4MATI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매 시 추첨을 통한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 모델 이승기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

성형수술 후기 앱 서비스 바비톡 x 박나래 광고 [내부링크]

성형수술 후기 앱 서비스 바비톡 x 박나래 광고 성형수술 후기 앱 서비스인 바비톡에서 모델 박나래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성형에서 많이 예뻐진 박나래를 발탁한 것이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습니다. 이..

키즈 전문 천연 화장품, 마이얼스데이 광고, 괜찮아 지구야! [내부링크]

키즈 전문 천연 화장품, 마이얼스데이 광고, 괜찮아 지구야! 키즈 전문 천연 화장품 브랜드인 마이얼스데이에서 괜찮아 지구야라는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이 보기 좋네요. < 키..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플랫폼, 하우스헬퍼, 단디헬퍼 광고 [내부링크]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플랫폼, 하우스헬퍼, 단디헬퍼 광고 베이비시터와 가사도우미 구인구직 플랫폼인 단디헬퍼에서 기능들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유용해 보이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x 중세 기사 조지 클루니, 나탈리 도모 광고 [내부링크]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x 중세 기사 조지 클루니, 나탈리 도모 광고 네스프레소에서 커피 한 잔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글로벌 앰배서더인 조지 클루니를 활용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옛스럽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10년 전에 25살, LG LED 마스크 프라엘 x 모델 나가이 마오 광고 [내부링크]

10년 전에 25살, LG LED 마스크 프라엘 x 모델 나가이 마오 광고 LG LED 마스크 프라엘에서 모델 나가이 마오다를 활용해 10년 전에 25살이란 놀라운 광고를 공개했지만 허위 광고 논란이 되어 최근 나레이션을..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어드밴스드 앰플 x 김희애, 김태리 광고 [내부링크]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어드밴스드 앰플 x 김희애, 김태리 광고 오휘에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어드밴스드 앰플을 출시하면서 김희애와 김태리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두 배우의 매력이 제품의..

배스킨라빈스(베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오버액션토끼 광고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베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오버액션토끼 광고 배스킨라빈스에서 신박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하면서 변요한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신기해서..

폭스바겐 아테온 x 시각장애인 포토그래퍼 피트 에커트 광고 [내부링크]

폭스바겐 아테온 x 시각장애인 포토그래퍼 피트 에커트 광고 폭스바겐에서 프리미엄 세단인 아테온을 국내 시장에서 출시하면서 시각장애인 포토그래퍼 피트 에커트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사진이 정말..

어메리칸 소울 피자 파파존스 x 김희선 광고 [내부링크]

어메리칸 소울 피자 파파존스 x 김희선 광고 어메리칸 소울 피자라고 자부하는 파파존스에서 김희선을 모델로 발탁해 제작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김희선 특유의 매력이 파파존스와 잘 연결된 광고였습니다. <..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x 차은우 광고 [내부링크]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x 차은우 광고 크린토피아 코인워시에서 모델 차은우를 발탁해 제작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무엇을 입어도 어떤 포즈를 취해도 멋있는 차은우에 감탄을.. <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x 차..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동호회 광고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동호회 광고 카카오뱅크에서 모임통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동호회 편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간단 명료하면서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동호회 광고> 0..

충청남도의 처음이니까 괜찮아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충청남도의 처음이니까 괜찮아 캠페인 광고 충청남도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 홍보를 위해 ‘처음이니까 괜찮아’라는 제목의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한 감동과 위로가 따뜻하게 전달되는 광고였..

인스타그램, 스토리 친한 친구 리스트 기능 도입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스토리 친한 친구 리스트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이제 모든 사람이 아닌 내가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한 친구 친한 리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2018년 12..

스피드메이트 타이어 교체 광고, 짧지만 강렬한 임팩트 [내부링크]

스피드메이트 타이어 교체 광고, 짧지만 강렬한 임팩트 스피드메이트에서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더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 스피드메이트..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내부링크]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은 결코 분리되서 생각할 수 업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대행사는 브랜드를, 기업의 마케터는 퍼포먼스를 더 중요시하게 됩니..

브라더 프린터 x 정상훈 광고 [내부링크]

브라더 프린터 x 정상훈 광고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에서 브라더 프린터의 우수한 성능을 알리기 위해 모델 정상훈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이었습니다. < 브라더 프린터 x 정상훈..

1인미디어의 1인방송의 시청 시간, 시간대, 채널, 콘텐츠 [내부링크]

1인미디어의 1인방송의 시청 시간, 시간대, 채널, 콘텐츠 DMC 미디어에서 2018년 1인 방송 시청 행태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리포트에서 소개 된 1인 방송 평균 시청 시간, 시간대, 채널, 콘텐츠 등..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용 렌즈 광고, 난시체크 해보세요 [내부링크]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용 렌즈 광고, 난시체크 해보세요 아큐브에서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용 렌즈를 출시하면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난시가 심한 분들이라면 한 번쯤 경험해볼만한 에피소드에..

농림축산식품부 스마트팜 광고, 농사도 스마트하게 [내부링크]

농림축산식품부의 스마트팜 광고, 농사도 스마트하게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가 선정한 8대 핵심 선도 사업 중에 하나인 스마트팜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의 광고였습니다. < 농림축산..

틱톡 x 블랙핑크 제니 솔로(solo) 챌린지, #jenisolo [내부링크]

틱톡 x 블랙핑크 제니 솔로(solo) 챌린지, #jenisolo 틱톡에서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곡 <솔로> 출시와 더불어 #제니솔로챌린지 라는 이벤트 진행했습니다. 무려 40만건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 된 대박 마케팅이었..

카공족 때문에 등장한 무인스터디카페와 카페형 독서실 [내부링크]

카공족 때문에 등장한 무인스터디카페와 카페형 독서실 요즘 어느 카페를 가도 카공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도 여전히 주말이면 북카페나 무인스터디카페를 찾곤 합니다. 이런 흐름 때문에 최근 독서실은 카..

인싸들이 즐겨 사용하는 인스타라이브 [내부링크]

인싸들이 즐겨 사용하는 인스타라이브 요즘 인싸들은 참 하는 것도 많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인싸라면 인스타라이브는 필수죠! 인스타라이브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 인스..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 x 행정안전부 인증 마을기업상품 기획전 [내부링크]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 x 행정안전부 인증 마을기업상품 기획전 이베이코리아에서는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마을기업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하 마을기업상품 기획전을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합니다. <마을기업상품..

유튜브, 2019년 오리지널 콘텐츠 일부 무료 전환 [내부링크]

유튜브, 2019년 오리지널 콘텐츠 일부 무료 전환 유튜브에서 2019년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일부를 무료로 전환하여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당장의 큰 매력은 없어 보입니다. 01 유튜브의 프..

네이버 D2SF가 키우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 아드리엘, 비닷두, 퓨리오사, 딥메디 [내부링크]

네이버 D2SF가 키우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 아드리엘, 비닷두, 퓨리오사, 딥메디 네이버에서 투자를 하고 있는 인공지능 AI 스타트업들이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열렸습니다. 아드리엘, 비닷두, 퓨..

2018~19 겨울시즌 웰리힐리파크 스키장 개장 x 정상훈 광고 [내부링크]

2018~19 겨울시즌 웰리힐리파크 스키장 개장 x 정상훈 광고 201819 겨울시즌을 맞아 스키장들의 개장 광고가 하나둘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강원도 횡성에 있는 웰리힐리파크는 정상훈을 모델로 발탁해 병맛스러운..

립톤 허브티 루이보스 x 김재경 광고 [내부링크]

립톤 허브티 루이보스 x 김재경 광고 립톤에서 허브티 루이보스를 알리기 위해 4개 립톤컬인 김재경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물을 마시는 공감대와 재치있는 표현이 좋은 광고였습니다. < 립톤 허브티 루..

PC노리 리뉴올PC x 이시언 광고 [내부링크]

PC노리 리뉴올PC x 이시언 광고 PC노리에서 리뉴올PC를 출시하면서 이시언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시언 특유이 부산 사투리로 제품 인지가 명확히 되는 광고였습니다. < PC노리 리뉴올PC x 이시..

루시도엘 핑크오일 x 노라조 조빈 광고 [내부링크]

루시도엘 핑크오일 x 노라조 조빈 광고 루시도엘에서 핑크오일 홍보를 위해 노라조 조빈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예상을 했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루시도엘 핑크오일 x 노라조 조빈..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x 이선균 광고 [내부링크]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x 이선균 광고 토요타코리아에서 올뉴아발론 하이브리드를 국내 출시하면서 이선균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내부며 외부며 그리고 성능이며 제법 멋진 모델인 것 같습니다..

팔킨의 신박한 티백, 사골티백 – 사골 한잔할래? [내부링크]

팔킨의 신박한 티백, 사골티백 – 사골 한잔할래? 팔킨에서 겨울을 맞아 사골티백이라는 한정판을 출시했습니다. 추운 겨울에 유자차나 꿀물이 아닌 사골 한 잔이라.. 참으로 신박한 아이템입니다. 01 로사퍼시픽..

야놀자와 호텔나우 합병, 종합 트레블 에이전시로 전진 [내부링크]

야놀자와 호텔나우 합병, 종합 트레블 에이전시로 전진 야놀자는 2016년에 인수했던 호텔나우를 2019년 1월부터는 합병합니다. 2개의 서비스는 독립적으로 유지하되 인력과 마케팅, 사무실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애플 아이폰X 터치스크린 결함 1년만에 인정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X 터치스크린 결함 1년만에 인정 애플에서 아이폰X가 출시된 1년만에 터치스크린 결함을 인정하고 무상수리 교체를 발표했습니다. 한국에서도 가능하지만 그 증상을 증명하고 인정 받기가 어렵다고 합..

2019년 1인미디어 트렌드, 세포마켓과 1인마켓 [내부링크]

2019년 1인미디어 트렌드, 세포마켓과 1인마켓 트렌드코리아 2019에서 1인마켓, 세포마켓이 소개되었습니다. 1인미디어를 중심으로 자신의 채널을 활용해 비즈니스 활동들을 하는 것입니다. 트렌드에서 하나의 영..

마이크로모먼츠의 뜻과 정의, 종류 [내부링크]

마이크로모먼츠의 뜻과 정의, 종류 모바일이 대세라는 건 모두가 인정합니다. 제 블로그도 PC보다는 모바일 검색 이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아졌습니다. 업무 시간에도 PC 보다 모바일 유입이 더 많습니다. 그 이유..

애경 알프스 테라피, 알피스트 헤어케어 광고 [내부링크]

애경 알프스 테라피, 알피스트 헤어케어 광고 애경의 자연주의 브랜드인 알프스 테라피, 알피스트에서 헤어케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양한 상황 설정의 반전 요소로 관심을 끄는 광고였습니다. < 애경 알프스..

스낵월드 버서스 x 이달의 소녀 희진 광고, 2탄 공개! [내부링크]

스낵월드 버서스 x 이달의 소녀 희진 광고, 2탄 공개! 스낵월드 버서스의 모델은 이달의 소녀 희진의 두 번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공개된 교실 버전보다는 조금 약하지만 귀여운 매력은 여전합니다. <스..

삼립호빵 고태용의 비욘드 클로젯 파자마, 윈터레스팅(winteresting) 광고 [내부링크]

삼립호빵 고태용의 비욘드 클로젯 파자마, 윈터레스팅(winteresting) 광고 삼립호빵에서 고태용의 비욘드 클로젯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자마를 제작했습니다. 이 파자마를 증정하는 윈터레스팅(winteresting)..

DB손해보험 옐로카펫 x 지진희 광고 [내부링크]

DB손해보험 옐로카펫 x 지진희 광고 DB손해보험에서 옐로카펫이라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지진희를 모델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어른들에게 작은 경각심을 일으키면서 관심을 유도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DB..

ABC마트의 블랙 ABC데이 x 조빈 광고 [내부링크]

ABC마트의 블랙 ABC데이 x 조빈 광고 ABC마트의 블랙프라이데이인 ABC데이를 맞아 조빈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강렬한 임팩트가 있는 광고였습니다. < ABC마트의 블랙 ABC데이 x 조빈 광고> 01 AB..

19년차 세일천재 올리브영의 에니메이션 광고 [내부링크]

19년차 세일천재 올리브영의 에니메이션 광고 올리브영에서 연말을 맞아 최대 행사를 시작하면서 세일천재라는 캐릭터를 개발했습니다. 이 캐릭터를 통해 올리브영의 노력과 세일을 재미있게 소개합니다. <19년차..

제네시스 G90 광고, 당신의 모든 것이 시작되는 곳 [내부링크]

제네시스 G90 광고, 당신의 모든 것이 시작되는 곳 현대자동차에서 제네시스 G90 출시에 따라 ‘당신의 모든 것이 시작되는 곳’이라는 가치를 전하는 캠페인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 G90 광고> 01..

CJ 일상드립 광고 – 크리에이티브 아재개그 [내부링크]

CJ 일상드립 광고 – 크리에이티브 아재개그 CJ에서 하루를 즐겁게 하는 CJ라는 브랜드 인지를 위해 CJ드립, CJ일상드립이라는 제목으로 아재개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와 연출 모두 뛰어난 광고였..

맛있는 우유 GT 슈퍼밀크 x 이동국&대박이(이시안) 광고 [내부링크]

맛있는 우유 GT 슈퍼밀크 x 이동국&대박이(이시안) 광고 맛있는우유GT 슈퍼밀크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동국, 대박이, 이시안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대박이 점점 멋있게 성장하네요..

동인비 밀도케어 x 한지민 광고 [내부링크]

동인비 밀도케어 x 한지민 광고 동인비에서 밀도케어라는 화장품의 패러다임을 알리기 위해 한지민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지민이 아름다움은 워낙 잘 알았지만 피부도 정말 매끄럽네요. < 동인..

키스미 워터프리카라 x 블랙핑크 지수&로제 광고 [내부링크]

키스미 워터프리카라 x 블랙핑크 지수&로제 광고 키스미에서 워터프루프와 리무버프리의 특징을 담고 있는 워트프리카라라는 제품을 공개하면서 블랙핑크의 지수와 로제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모..

스와니코코 펩타이드 아이크림 x 금새록 광고 [내부링크]

스와니코코 펩타이드 아이크림 x 금새록 광고 스와니코코는 겟잇뷰티 2018 뷰라벨 아이크림 편에서 1위를 차지한 힘을 바탕으로 금새록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스와니코코 아이크림 x 금새록 광..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개장 광고 [내부링크]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개장 광고 겨울을 맞아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가 개장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박진감 넘치는 음악과 영상으로 개장을 알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발렌타인 싱글몰트 x 정우성&이정재 광고 [내부링크]

발렌타인 싱글몰트 x 정우성&이정재 광고 발렌타인 싱글몰트 위스키 3종(글렌버기, 밀튼더프, 글렌토커스)가 출시됨에 따라 정우성과 이정재를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치있는 대화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라떼 x 강동원 광고 [내부링크]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라떼 x 강동원 광고 남양유업의 커피 브랜드인 루카스나인의 라떼 상품을 더 알리기 위해 모델 강동원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강동원의 매력이 제품과 잘 연결되는 광고였습니다. <..

폭스바겐 연말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폭스바겐 연말 캠페인 광고 폭스바겐에서 국내에서 판매를 재개하면서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광고는 따뜻했지만 성능과 가격 그리고 솔직함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다시..

현대자동차 대형 SUV 펠리세이드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대형 SUV 펠리세이드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3년만에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를 곧 출시합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대형 SUV가 답게 신비한 느낌을 주었으나 내용이 쉽진 않네..

토니모리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x 몬스타엑스 광고 [내부링크]

토니모리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x 몬스타엑스 광고 토니모리에서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을 홍보하기 위해 몬스타엑스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몬스타엑스 멤버들 신..

2018년 크리스마스 코카콜라 캠페인 광고, 나누면 행복해져요 [내부링크]

2018년 크리스마스 코카콜라 캠페인 광고, 나누면 행복해져요 코카콜라에서 2018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나누면 행복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겨울이 옴이 느껴집니다. <2018년 크..

보비니 x 소이현&인교진&김한종 광고 [내부링크]

보비니 x 소이현&인교진&김한종 광고 독일 영유아 화장품 브랜드인 보비니에서 SBS <동상이몽2>에 출연한 소이현&인교진&김한종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보비니 x 소이현&인교진&김한종 광고> 01..

고바야시 하루핫팩 광고, 빠르게 따뜻해지고 오래가는 [내부링크]

고바야시 하루핫팩 광고, 빠르게 따뜻해지고 오래가는 2018년 첫 눈이 폭설로 시작했습니다. 아직 살 떨리게 춥진 않지만 분명 겨울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핫팩에 대한 니즈가 시작하기에 일본 제약회사인 고바야..

나트라케어 생리대 캠페인 광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내부링크]

나트라케어 생리대 캠페인 광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나트라케어에서 제품의 기능을 강조한 광고 아닌 여성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관념을 뒤집는 스토리와 카피가 좋..

살레와 ‘아이즈원츄’ x 아이즈원 패딩 광고, 노래와 영상이 중독성 [내부링크]

살레와 ‘아이즈원츄’ x 아이즈원 패딩 광고, 노래와 영상이 중독성 살레와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모델 아이즈원을 발탁해 재미있는 패딩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노래도 재미있고 멤버들의 놀이도 유쾌한 광..

LG유플러스의 IPTV U+tv x 넷플릭스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의 IPTV U+tv x 넷플릭스 광고 전 세계 190여개의 국가에 진출하며 콘텐츠 공룡으로 자리 잡은 넷플릭스가 이제 LG유플러스의 IPTV인 U tv를 통해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감각적인 영..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28 위켄드(the weekend) 광고 [내부링크]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28 위켄드(the weekend) 광고 R&B 라이징스타인 위켄드가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8을 통해 내한 공연을 합니다. 현대카드에서는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현대카드 컬쳐프..

초코시리얼, 허쉬초코크런치 x 차은우 광고, 완벽 그 자체! [내부링크]

초코시리얼, 허쉬초코크런치 x 차은우 광고, 완벽 허쉬초코크런치 다크초코가 출시됨에 따라 완벽남 차은우를 모델로 발탁해 아주 매력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모델이 하드캐리 했네요. < 초코시리얼, 허쉬초..

한화그룹의 한화이글스 팬 감사 광고, 최강한화! [내부링크]

한화그룹의 한화이글스 팬 감사 광고, 최강한화! 한화그룹에서 한화이글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최강한화 육성응원 소리가 가슴을 뜨겁게 하네요. <한화그룹의 한화이글스 팬 감사..

포트나이트 한국 PC방 런칭 x 가디언즈오브갤럭시 크리스프랫 광고 [내부링크]

포트나이트 한국 PC방 런칭 x 가디언즈오브갤럭시 크리스프랫 광고 포트나이트가 본격적으로 국내 PC방에 오픈하면서 가디언즈오브갤럭시에 출연했던 크리스프랫을 모델로 활용해 도발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삼성 QLED 8K TV 광고, 환상적 [내부링크]

삼성 QLED 8K TV 광고, 환상적 삼성에서 QLED 8K TV를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상미와 장점 표현 등이 참 좋은 광고였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후덜덜.. <삼성 QLED 8K TV 광고, 환상적> 01 삼성전자 QL..

SK브로드밴드hey bro(헤이 브로) x 헨리 뮤직비디오 광고 [내부링크]

SK브로드밴드hey bro(헤이 브로) x 헨리 뮤직비디오 광고 SK브로드밴드에서 모델 헨리와 함꼐 hey bro 라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헨리의 매력적인 모습과 노래 모두 좋은 광고였습니다. <SK브로드밴드 hey..

피자헛 갈릭마블 스테이크 피자 광고, 마이크로닷 통편집으로 콘티 대체 [내부링크]

피자헛 갈릭마블 스테이크 피자 광고, 마이크로닷 통편집으로 콘티 대체 피자헛에서 갈릭마을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하면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마이크로닷 이슈로 인해 영상이 편집되면서 콘티로 대체된 굉장히..

매일유업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분유 광고 [내부링크]

매일유업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분유 광고 매일유업에서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분유를 출시하면서 이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두뇌와 시력에 좋다는 설명이 명확히 이해가 되는 광고였습니다. <..

한국화이자제약 센트룸 포맨/포우먼 광고, 3D 애니메이션 활용 [내부링크]

한국화이자제약 센트룸 포맨/포우먼 광고, 3D 애니메이션 활용 한국화이자에약에서 센트룸을 홍보하기 위해 3D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포맨, 포우먼 버전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선한 아이디어가 좋았습니다.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x 아이유 광고, 여심과 남심 저격 [내부링크]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x 아이유 광고, 여심과 남심 저격 롯데제과 가나초콜릿에서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해 감성을 자극하는 부드러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여심 자극 영상인데 남심이 저격 당했네요. < 롯데제과..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 광고, 팝아트 적용! [내부링크]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 광고, 팝아트 적용! LG전자에서는 인공지능 브랜드인 씽큐(ThinQ)를 홍보하기 위해 팝아트를 적용한 재치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ThinQ가 보여줄 미래 생활을 볼 수 있..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화이트 초코 x 이연복 쉐프 광고 [내부링크]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화이트 초코 x 이연복 쉐프, 이소윤 광고 동서식품에서는 미떼 화이트 초코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이연복 쉐프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사실 이연복 쉐프보다 여자 아이 모델..

엘로엘 하트핏 블랑팩트 광고, 한 편의 동화 같은. [내부링크]

엘로엘 하트핏 블랑팩트 광고, 한 편의 동화 같은. 엘로엘에서 하트핏 블랑팩트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한 편의 동화 같은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준 팩트와는 다른 크림 형태를 표현한 아이디어가 참 좋네요. <..

동원 양반죽 x 레드벨벳 아이린,웬디 광고, 앵글 좋아요! [내부링크]

동원 양반죽 x 레드벨벳 아이린,웬디 광고, 앵글 좋아요! 동원 양반죽에서 레드벨벳 아이린과 웬디를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TPO를 보여주는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특히 카메라 앵글이 좋아 둘의 매력을 마음..

빈폴스포츠 벤치파카 x 트와이스 광고, 멋져! [내부링크]

빈폴스포츠 벤치파카 x 트와이스 광고, 멋져! 빈폴스포츠에서 겨울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패딩을 입은 트와이스의 멋진 댄스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어쩜 이렇게 이쁘장하게 생겨서 박력도 있는지. < 빈폴스..

삼립호빵 광고, 겨울엔 호빵이지! [내부링크]

삼립호빵 광고, 겨울엔 호빵이지! SPC삼립에서 겨울을 맞아 심립호빵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호빵의 호를 강조하여 자연스럽게 삼립호빵을 연결시킨 좋은 광고였습니다. < 삼립호빵 광고 > 01 삼립호빵의..

한국야쿠르트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광고 [내부링크]

한국야쿠르트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광고 한국야쿠르트에서 핫브루 bt 바빈스키 액상스틱을 출시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간단명료하게 신제품임을 인지할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

코오롱 프리미엄 헤비 다운 안타티카 x 안효섭 광고 [내부링크]

코오롱 프리미엄 헤비 다운 안타티카 x 안효섭 광고 코오롱스포츠에서는 프리미엄 패딩인 안타티카를 홍보하기 위해 모델 배두나와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해 제법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패딩임에도 불구..

LG전자 케어솔루션 광고, 전문가의 가전관리! [내부링크]

LG전자 케어솔루션 광고, 전문가의 가전관리! LG전자에서 전문가가 가전관리를 해주는 케어솔루션이라는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빌리면 렌탈 <-> 케어솔루션으로 장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광고..

2018년 캐논 플레이샷 광고, 소비자 사진 공모전 [내부링크]

2018년 캐논 플레이샷 광고, 소비자 사진 공모전 캐논에서 2018년 플레이샷, 사진 공모전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사진을 찍고 싶은 충동을 불러 일으키네요! <2018년 캐논 플레이샷 광고> 01 캐논..

이니스프리 메리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메리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광고라기보단 한 편의 감성 동화와 같았습니다. <이니스프리..

숙취해소제 상쾌환 x 혜리 광고, 모두의 술자리에! [내부링크]

숙취해소제 상쾌환 x 혜리 광고, 모두의 술자리에!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제 상쾌한에서 혜리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 이제 마음의 준비를 해야하는 계절이 왔네요. <숙취해..

요기요 x 선미 댄스 광고, 은근 중독되네. [내부링크]

요기요 x 선미 댄스 광고, 은근 중독되네. 요기요에서 선미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개취(개인취향)일 수도 있겠지만 노래와 댄스가 은근히 중독되네요. < 요기요 x 선미 댄스 광고 > 01 요기요의..

아이폰XS MAX 급성장 광고, 이제부터 좋은 건 크게 [내부링크]

아이폰XS MAX 급성장 광고, 이제부터 좋은 건 크게 애플에서 아이폰XS MAX의 유용함을 알리기 위해 이제부터 좋은 건 크게라는 메시지의 급성장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커졌다는 것을 표현한 아이디어가 재미있습..

비비스칼 프로 x 한지민 광고, 예뻐, 예뻐, 또 예뻐 [내부링크]

비비스칼 프로 x 한지민 광고, 예뻐, 예뻐, 또 예뻐 미국 헤어 브랜드인 비비스칼 프로가 국내에 상륙하면서 한지민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 편의 한지민의 화보와 같은 광고였습니다. < 비비스..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 x 최지우 광고 [내부링크]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 x 최지우 광고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에서 국내에서 런칭하면서 최지우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최지우지만 여전히 매력적이네요. < 원적외선 마스크..

미스터피자 랍스터몽땅 x 조보아 광고 [내부링크]

미스터피자 랍스터몽땅 x 조보아 광고 미스터피자에서 랍스터몽땅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조보아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노래와 구성이 조금은 아쉬운 광고였습니다. <미스터피자 랍스터몽땅..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 광고 [내부링크]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 광고 맥심과 카카오프렌즈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카카오프렌즈들이 애교를 발산하는 광고들을 공개..

도미노피자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x 박서준/박나은 광고 [내부링크]

도미노피자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x 박서준/박나은 광고 도미노피자에서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하면서 박서준과 박나은을 모데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삼촌과 조카 느낌의 케미가 재미있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오브제(LG Objet) 광고 x 음악 애니타 오데이 ‘Is you is or is you ain't my baby’ [내부링크]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오브제(LG Objet) 광고 x 음악 애니타 오데이 ‘Is you is or is you ain't my baby’ LG전자에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오브제를 출시하면서 매력적인 광고를 연이어 공개하고 있..

스낵월드 버서스 x 모델 이달의소녀 전희진 광고 [내부링크]

스낵월드 버서스 x 모델 이달의소녀 전희진 광고 모바일 게임은 스낵월드 버서스가 출시되면서 이달의소녀 희진을 모델로 발탁해 상큼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지루해하는 표정과 밝은 표정들이 완전 귀요미네요!..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 광고 [내부링크]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 광고 캐논에서 포트프린터 셀피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유용한 TPO 상황을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포토프린터가 탐 나긴 하네요! <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 광고> 01 캐..

LG 코드제로(CODE ZERO) A9 물걸레 청소기 광고, 킹스맨과 아이언맨 패러디! [내부링크]

LG 코드제로(CODE ZERO) A9 물걸레 청소기 광고, 킹스맨과 아이언맨 패러디!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는 코드제로 A9에 물걸레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킹스맨과..

페브리즈 ‘빠지기는 빠지더라’ x 장기하와 얼굴들, 정상훈 광고 [내부링크]

페브리즈 ‘빠지기는 빠지더라’ x 장기하와 얼굴들, 정상훈 광고 페브리즈에서 장기하와 얼굴들의 ‘빠지기는 빠지더라’라는 노래를 개사해 한 편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도 재밌고 가사도 재..

광고 볼 시간에 카카오뱅크 광고, 짧지만 강한 임팩트 [내부링크]

광고 볼 시간에 카카오뱅크 광고, 짧지만 강한 임팩트 카카오뱅크가 출범한 지 어느 덧 1주년이 지났습니다. 그것밖에 안 되었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참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다양한..

맘스터치 인크레더블 버거 x 이순재 광고, 환상적 콜라보레이션 [내부링크]

맘스터치 인크레더블 버거 x 이순재 광고, 환상적 콜라보레이션 맘스터치에서 인크레더블버거를 출시하면서 이순재를 모델로 발탁해 보험 광고를 패러디 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신선한 아이디어의 광고였습니다..

리큅 홈 블렌더(BS5, BS7) x 윤현민 광고 [내부링크]

리큅 홈 블렌더(BS5, BS7) x 윤현민 광고 리큅에서 홈 블렌더 BS5, BS7을 홍보하기 위해 모델 윤현민을 모델로 발탁해 실제 체험해보는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성능이 제법 놀라워 보입니다. < 리큅..

SK텔레콤 0 x 수능페스티벌 수확행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0 x 수능페스티벌 수확행 광고 SK텔레콤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페스티벌, 수확행 프로모션을 시작합니다. 실제 수험생과 엄마의 상황 설정을 통해 프로모션 내용을 소개하는 광고였습니다. <SK텔레콤..

AIA 바이탈리티송 x 성동일 광고, 몽환적인데 중독성까지 [내부링크]

AIA 바이탈리티송 x 성동일 광고, 몽환적인데 중독성까지 AIA생명과 SK텔레콤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는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걷기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일명 바이탈리티송을 제작하고 성동일을 모..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x 105만 유튜버 와썹맨, 박준영 광고, 재미있다 BAAM! [내부링크]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x 105만 유튜버 와썹맨, 박준영 광고, 재미있다 BAAM! 겨울을 맞아 한국다케다제약에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를 홍보하기 위해 150만 유튜버, 와썹맨 박준형을 모델로 섭외해 재미있는 영..

유니클로 감사제 x 장윤주 광고, 올 것이 왔다! [내부링크]

유니클로 감사제 x 장윤주 광고, 올 것이 왔다! 유니클로에서 11월 16일부터 감사제를 시작함에 따라 장윤주를 모델로 발탁해 홍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유니클로에서 눈찜 해 놓은 제품이 있다면 이 때를 놓치..

BYC(비와이씨) 보디히트 x 김영광/크리샤츄 광고 [내부링크]

BYC(비와이씨) 보디히트 x 김영광/크리샤츄 광고 비와이씨에서는 점점 쌀쌀해지는 겨울을 맞아 모델 김영광과 크리샤츄를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유니클로에 꿀리지 않는 모델 라인업이었습니다. < 비와이..

사계절 맛있는 설빙 간식송 x 아스트로 광고 [내부링크]

사계절 맛있는 설빙 간식송 x 아스트로 광고 설빙에서 비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디저트 카페로의 포지셔닝을 위해 아스트로를 모델로 발탁해 간식송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달달하네요~ < 사계절 맛있는 설빙..

롯데제과 크런키골드 x 마마무 화사 광고 [내부링크]

롯데제과 크런키골드 x 마마무 화사 광고 롯데제과에서 크런키골드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마마무 화사를 모델로 밡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전 아이디어와 화사의 화려함이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 롯데..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Objet), 나심비 공략! [내부링크]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Objet), 나심비 공략! LG전자에서 트롬 스타일러에 이어 또 하나의 혁신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구 가전인 LG 오브제(Objet), 탐 나는 제품의 매력을 살린..

현대자동차 i30 N Line 언박싱쇼 x 김재우 광고, 기발한 아이디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i30 N Line 언박싱쇼 x 김재우 광고, 기발한 아이디어! 현대자동차에서 2019년형 i30 N Line을 출시하면서 김재우를 모델로 발탁해 언박싱쇼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아이디어가 참 재미있었습니다. <..

삼성 올인원 세탁기 플렉스워시 광고 [내부링크]

삼성 올인원 세탁기 플렉스워시 광고 삼성전자의 올인원 세탁기인 플렉스워시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올인원의 장점은 감성적인 나레이션을 잘 설명한 광고였습니다. < 삼성 올인원 세탁기 플렉스워시 광고> 01..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 x 송혜교 광고, 여전한 미모와 포스 [내부링크]

설화수 홀리데이 컬렉션 x 송혜교 광고, 여전한 미모와 포스 설화수에서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송혜교를 모델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송혜교의 여전한 매력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 설화수..

최신오브최신결제 비씨카드 페이북 광고, 재미있는 카피와 표현 [내부링크]

최신오브최신결제 비씨카드 페이북 광고, 재미있는 카피와 표현 비씨카드에서 페이북 홍보를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GTA를 보다 트렌드 있게 패러디 한 광고가 제법 재미있었습니다. 패러디 업그레이드의 좋은 예..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x 김상중, 추성훈 광고, 카피의 롤모델 [내부링크]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x 김상중, 추성훈 광고, 카피의 롤모델 바디프랜드에서 뇌의 피로를 해결해주는 브레인 마사지 기능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열시나 깔끔한 전개와 카피가 인상적입니다...

디스커버리 에어 플라이보드 x 공유 광고, 이건 역대급 흑역사? [내부링크]

디스커버리 에어 플라이보드 x 공유 광고, 이건 역대급 흑역사? 디스커버리에서 2018년 겨울을 위해 모델 공유을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에어 플라이보드를 타는 콘셉트의 광고였는데 흑역사로 남을 듯 싶..

부산소주 대선 x 마마무 광고, 비글미 최고! [내부링크]

부산소주 대선 x 마마무 광고, 비글미 최고! 시원에서 이어 부산소주로 성장하고 있는 대선소주가 마마무를 모델로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마마무의 비글미가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 대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광고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광고 네이버에서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버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심플하게 잘 표현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광고였습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광고> 01 네이..

뷰티앱 글로우픽 x 모찌피치 김수현 사요마요송 광고, 여자들의 필수 앱! [내부링크]

뷰티앱 글로우픽 x 모찌피치 김수현 사요마요송 광고, 여자들의 필수 앱! 뷰티앱 글로우 픽에서 악동뮤지션이나 뷰티 유튜버인 김수현을 모델로 발탁해 사요마요송과 함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노래와 표현이 상..

DUO(듀오) 콘돔, 여자가/남자가 밀착하고 싶은 순간 1~3위 광고 [내부링크]

DUO(듀오) 콘돔, 여자가/남자가 밀착하고 싶은 순간 1~3위 광고 콘돔 브랜드인 DUO(듀오)에서는 여자가/남자가 밀착하고 싶은 순간이라는 소재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레는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

해전M x 에이핑크 광고 [내부링크]

해전M x 에이핑크 광고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해전 M이 출시되면서 에이핑크를 모델로 발탁해 신명나는 댄스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함주의! <해전M x 에이핑크 광고> 01 해전M의 접근..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 x 이병헌,변요한 광고 [내부링크]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 x 이병헌,변요한 광고 전자책 구독 서비스인 밀리의 서재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 이병헌과 변요한을 모델로 발탁해 독서배틀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밀리의 서재 x..

CJ 뚜레쥬르 통우유식빵, 고메버터식빵 x 윤아 광고 [내부링크]

CJ 뚜레쥬르 통우유식빵, 고메버터식빵 x 윤아 광고 CJ푸드빌 뚜레쥬르에서는 통우유식빵, 흑미찹쌀토스트식빵, 고메버터식빵의 홍보를 위해 365일 have a good bread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모델로 소녀시대 윤아..

LG 엑스붐 Go 스피커 광고 [내부링크]

LG 엑스붐 Go 스피커 광고 LG에서 엑스붐 Go 스피커 홍보를 위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이번 광고를 통해 엑스붐을 알게 되었는데 뽐뿌가 강하게 느껴집니다. < LG 엑스붐 Go 스피커 광고> 01 LG전자의 접근 LG..

LG전자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광고 [내부링크]

LG전자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광고 LG전자에서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2종을 새롭게 출시함에 따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하게 강점을 설득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LG전자 디오스 인덕..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광고 [내부링크]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광고 LG전자 트롬 스타일러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트롬 스타일러만의 강점을 자세히 짚어보며 의류관리기 선점 효과를 가져가고자 하는 광고였습니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광..

dxyz 두여자 모티브의 LG v40 ThinQ 광고 [내부링크]

dxyz 두여자 모티브의 LG v40 ThinQ 광고 LG전자에서 dxyz 두여자를 모티브로 한 V40 thinQ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V40의 우수한 카메라 기능을 단 번에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dxyz 두여자 모..

ABC마트 호킨스 웜앤라이트 패딩슈즈 광고 [내부링크]

ABC마트 호킨스 웜앤라이트 패딩슈즈 광고 ABC마트에서 겨울을 맞아 호킨스 웜앤라이트 패딩슈즈를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작은 반전 요소 하나로 광고를 집중시키는 아이디어가 훌륭했습니다...

LG V40 ThinQ 펜타 카메라 광고, 환상적EASY! [내부링크]

LG V40 ThinQ 펜타 카메라 광고, 환상적EASY! LG전자에서 V40 ThinQ를 출시하면서 최대 장점인 펜타 카메라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광고는 환상적이네요! < LG V40 Thi..

기아자동차 k3 GT 다이나믹 딜라이트 광고, 한 판의 게임!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k3 GT 다이나믹 딜라이트 광고, 한 판의 게임! 기아자동차에서 주행 성능이 강화된 K3 GT를 출시하면서 한 판의 게임과 같은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미있고 과감한 시도가 돋보였습니다. <기아..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x 워너원 광고, 광고야? 화보야? [내부링크]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x 워너원 광고, 광고야? 화보야?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에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합니다. 이에 앞서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했는데 광고보다는 화보에 가까운 광..

타일러 리얼클래스 광고 [내부링크]

타일러 리얼클래스 광고 리얼클래스의 대표 강사인 타일러를 활용해 학습 서비스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교육 서비스 광고 같지 않은 광고지만 타일러 임팩트가 강하네요. < 타일러 리얼클래스 광고> 01 타일러 리..

정관장 케어나우 앱 x 김동현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케어나우 앱 x 김동현 광고 KGC인삼공사에서 정관장 케어나우 앱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김동현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전과 재미 요소, 주요 특징이 잘 어울어진 광고였습니다. < 정관장..

SK텔레콤 0캠퍼스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0캠퍼스 광고 SK텔레콤에서 0캠퍼스를 진행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프로모션의 내용이 명확히 잘 전달되는 광고였습니다. < SK텔레콤 0캠퍼스 광고> 01 SK텔레콤의 접근 SK텔레..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샴푸 x 설현 광고 [내부링크]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샴푸 x 설현 광고 케라시스에서 어드밴스드 앰플샴푸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설현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보다 더 매력적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설현은 예쁘게 등장하..

오버히트 x 아이즈원 x 사쿠라&장원영 광고 [내부링크]

오버히트 x 아이즈원 x 사쿠라&장원영 광고 오버히트에서 아이즈원과 콜라보레이션해서 광고를 제작하고 캐릭터를 출시했습니다. 특히 센터라고 부를 수 있는 사쿠라와 장원영 편의 광고도 추가로 제작되었습니다..

틴더 디스커버리, 영국 멘체스터 광고 [내부링크]

틴더 디스커버리, 영국 멘체스터 광고 틴더 디스커버리에서 영국 맨체스터 여행 참가자 모집이라는 프로모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단 1명에게 어마어마한 혜택이 제공되네요. < 틴더 디스커버리, 영국 멘체스터..

인크루트 알바콜 ‘알바는 선빵이다’ x 금광산 광고 [내부링크]

인크루트 알바콜 ‘알바는 선빵이다’ x 금광산 광고 인크루트에서는 알바콜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금광산을 모델로 재미있는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실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 지네요! < 인크루트 알바콜 ‘알..

아이더 청춘,사랑, 그 모든 사람 티저 뮤직비디오 ‘별보러가자’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아이더 청춘,사랑, 그 모든 사람 티저 뮤직비디오 ‘별보러가자’ x 박보검 광고 아이더에서 2018년 겨울을 겨냥해 모델 박보검과 함께 뮤직비디오 형태의 영상 광고를 제작하였고 풀버전 공개에 앞서 티저 영상..

블랙야크 B모션벤치다운 x 필드 테스터 이승기 광고 [내부링크]

블랙야크 B모션벤치다운 x 필드 테스터 이승기 광고 블랙야크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B모션벤치다운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이승기를 모델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남다른 시도가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 블..

롯데백화점 ‘어머’ x 이달의 소녀 광고 [내부링크]

롯데백화점 ‘어머’ x 이달의 소녀 광고 롯데백화점에서 이달의 소녀를 모델로 발탁해 롯데백화점 앱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영상 구성도 좋고 재미있는 신조어와 반복 표현 등 잘 만든 광고였습니다. < 롯데백화..

2019년형 LG 디오스(DIOS) 김치냉장고, 김치톡톡 광고 [내부링크]

2019년형 LG 디오스(DIOS) 김치냉장고, 김치톡톡 광고 LG전자에서 2019년형 김치냉장고 김치톡톡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김치 맛을 살리는 유산균을 지키는 기능에 대해 설명한 광고였습니다...

롯데면세점 냠(LDF) x 트와이스 광고 [내부링크]

롯데면세점 냠(LDF) x 트와이스 광고 롯데면세점에서 진행중인 냠(LDF) 캠페인 홍보를 위해 이번에는 트와이스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트둥이들 보니 흐뭇하네요! < 롯데면세점 냠(LDF) x 트와이..

기젤베개 x 이상민 광고 [내부링크]

기젤베개 x 이상민 광고 기절베개에서 이상민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바이럴 형태의 광고인데 기절베개의 특성을 잘 살려주는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기젤베개 x 이상민 광고.> 01 기..

이클립스 민트 x 이유미, 김관수 광고 [내부링크]

이클립스 민트 x 이유미, 김관수 광고 마즈에서 이클립트 민트를 출시하면서 웹드라마에서 열연 중인 김관수와 이유미를 모델로 발탁해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에피소드와 연출이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x 조보아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x 조보아 광고 현대자동차에서 업그레이드 된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배우 조보아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전..

투썸플레이스 Moments in Europe(유러피안 페어링) x 김예지 광고 [내부링크]

투썸플레이스 Moments in Europe(유러피안 페어링) x 김예지 광고 투썸플레이스에서 두 번쨰 유러피안 페어링을 홍보하기 위해 김예지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화 같은 하루가 인상적인 광고였습..

에쓰오일 x 스마일 투게더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에쓰오일 x 스마일 투게더 캠페인 광고 에쓰오일에서 스마일 투게더라는 캠페인 전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시나 작지만 사회에 긍정적인 좋은 캠페인이었습니다. < 에쓰오일 x 스마일 투게더 캠페인 광..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x 붐 광고 [내부링크]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x 붐 광고 에브리봇에서 불걸레 로봇청소기 홍보를 위해 붐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붐 특유의 쾌활함을 살린 광고였습니다. <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x 붐 광고>..

쏘피 안심숙면 시리즈 x 박보영 광고 [내부링크]

쏘피 안심숙면 시리즈 x 박보영 광고 쏘피에서 안심숙면 시리즈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면서 박보영을 모델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힙한 광고가 인상적이었습니다. < 쏘피 안심숙면 x 박보영 광고> 01 쏘피..

써모스 보온병,텀블러 x 오혜원 광고 [내부링크]

써모스 보온병,텀블러 x 오혜원 광고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에서 브랜드 인지 확산을 위해 배우 오혜원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머그 대신 써모스를! 일회용 플라스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 써모스..

소니 A7R3 프로의 오리지널리티 x 김주원 광고 [내부링크]

소니 A7R3 프로의 오리지널리티 x 김주원 광고 소니에서 A7R3를 홍보하기 위해 김주원 작가를 모델로 발탁해 ‘프로의 오리지널리티’라는 캠페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 소니 A7R3 프로의 오리지널리티 x 김주..

바디프랜드 람보르기니 마사지 체어 광고 [내부링크]

바디프랜드 람보르기니 마사지 체어 광고 바디프랜드에서 람보르기니와 협약을 통해 람보르기니 모델 형태의 마사지 체어를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세상에 없던 기술과 콜라보레이션이 인상적입니다. <..

미프 미남크림 x 김강우 광고 [내부링크]

미프 미남크림 x 김강우 광고 미프에서 미남크림 제품 홍보를 위해 김강우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미남이다 송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미프 미남크림 x 김강우 광고 > 01 미프의 접..

현대리바트 모듈플러스 x 송중기 광고 [내부링크]

현대리바트 모듈플러스 x 송중기 광고 현대리바트에서 모듈플러스라는 제품을 출시하면서 송중기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집의 어느공간에서나 조합이 가능한 점이 참 좋아 보입니다. < 현대리바트..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크이 브이(V) 쿠션 x 고소영 광고 [내부링크]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크이 브이(V) 쿠션 x 고소영 광고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크이 브이(V) 쿠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고소영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고소영은 여전한 미모를 자랑하네요..

2018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x 유지태 광고 [내부링크]

2018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x 유지태 광고 경동나비엔에서 콘덴싱 보일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작년에 등장했던 소년에 이어 새로운 아이들이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리마인드 및 새로운 메시지까지 전달..

KT 5G x 그녀의 결혼식 광고 [내부링크]

KT 5G x 그녀의 결혼식 광고 KT에서 5G에 대한 브랜드 강화를 위해 ‘그녀의 결혼식’이라는 제목의 감동적인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눈물 쏟게 하는 나쁜 광고네요 ㅠ < KT 5G x 그녀의 결혼식 광고 > 01 KT..

KCC창호 모녀, 삼부자 광고 [내부링크]

KCC창호 모녀, 삼부자 광고 KCC창호에서 브랜딩을 위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날씨에 상관없이 집 안에서도 쾌적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음을 잘 보여준 광고였습니다. < KCC창호 모녀, 삼부자 광고> 01 KCC의..

스프라이트 x 정해인 광고 [내부링크]

스프라이트 x 정해인 광고 스프라이트에서 2018년 광고 모델로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하면서 상큼하고 청량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정해인의 미소는 정말 맑네요!! < 스프라이트 x 정해인 광고> 01 스프라이트의..

감칠맛 미원 소, 닭100마리 x 김희철 광고 [내부링크]

감칠맛 미원 소, 닭100마리 x 김희철 광고 미원에서 기존 모델로 활약했던 김희철을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도의 픽미원 만큼 압도적이진 않지만 아이디어가 신선한 광고였습니다. < 감칠맛..

롯데하이마트쇼핑몰, 지금 하쇼 광고 [내부링크]

롯데하이마트쇼핑몰, 지금 하쇼 광고 롯데하이마트쇼핑몰에 브랜딩을 위한 ‘하쇼’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복으로 인해 브랜드를 명확히 인지할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롯데하이마트쇼핑몰, 지금 하쇼 광고> 0..

2018 F/W 네파 프리미아 다운자켓 x 전지현 광고 [내부링크]

2018 F/W 네파 프리미아 다운자켓 x 전지현 광고 네파에서 발빠르게 2018년 다운자켓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모델이었던 전지현의 매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뽐뿌를 불러일으키는 광고였습니다. <201..

KT기가지니 세이펜 x 뚜아뚜지(뚜석봉) 광고 [내부링크]

KT기가지니 세이펜 x 뚜아뚜지(뚜석봉) 광고 KT에서 기가지니 세이펜을 출시하면서 인기 유튜버 뚜아뚜지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뚜아뚜지가 참 깜찍하네요!! < KT기가지니 세이펜 x 뚜아뚜지(뚜..

삼성 그랑데 건조기 광고 [내부링크]

삼성 그랑데 건조기 광고 건조기 후발전자인 삼성전자에서 그랑데 건조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삼성 그랑데 건조기 광고> 01 삼성 그랑데 건조기의 접근 삼성전자에서 2018년 2..

SK매직 전기레인지 광고 [내부링크]

SK매직 전기레인지 광고 SK매직에서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제품의 USP를 강조하고 시장을 리드하기 위해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SK매직 전기레인지 광고> 01 SK매직 전기레인지 주방 조리기..

감기 조심하세요 판피린 골든타임 x 박보영 광고 [내부링크]

감기 조심하세요 판피린 골든타임 x 박보영 광고 판피린에서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발탁해 6년만에 TV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감기의 골든타임에는 판피린이라는 스토리가 좋은 광고였습니다. < 감기 조심하세요..

대원제약 콜대원 짜라~ x 이유리 광고 [내부링크]

대원제약 콜대원 짜라~ x 이유리 광고 대원제약 콜대원에서 기존 모델은 이유리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콜대원의 USP를 액션과 음성으로 중독 요소를 넣은 것이 좋은 광고였습니다. < 대원제약 콜대..

위닉스 텀블건조기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위닉스 텀블건조기 x 박보검 광고 위닉스에서 텀블건조기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포인트는 이해가지만 임팩트는 조금 약한 광고였습니다. < 위닉스 텀블건조기 x 박보..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파워건 x 김도균, 오영주 광고 [내부링크]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파워건 x 김도균, 오영주 광고 삼성전자의 무선청소기 파워건 홍보를 하트시그널 시즌2에서 출연했었던 김도균과 오영주를 모델로 발탁해 체험기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삼성전자 무선청소..

롯데리아 티렉스(T-REX) 버거 x 박준형 광고 [내부링크]

롯데리아 티렉스(T-REX) 버거 x 박준형 광고 롯데리아에서 티렉스버거가 가성비 갑임을 알리기 위해 박준형을 모델로 발탁해 추가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전 요소가 제법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 롯데리아 티..

2018 귀뚜라미보일러 x 홍진영 광고 [내부링크]

2018 귀뚜라미보일러 x 홍진영 광고 귀뚜라미보일러에서 기존 홍진영을 모델로 활용해 2018년 광고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의 강화된 USP를 명확히 알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2018 귀뚜라미보일러..

영화 같은 IBK기업은행 미션수행 x 이정재 광고 [내부링크]

영화 같은 IBK기업은행 미션수행 x 이정재 광고 IBK기업은행에서 기존 모델은 이정재를 활용해 2018년 하반기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동반자가 되기 위한 미션들을 박진감 넘치게 잘 표현한 광고였습니다...

헨즈 통돌이 오븐 x 장신영&강경준 광고 [내부링크]

헨즈 통돌이 오븐 x 장신영&강경준 광고 헨즈에서 통돌이오븐을 출시하며 장신영과 강경준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특별한 나레이션과 자막 없어도 보는 순간 기발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한샘 팔렛 IoT 조명 광고 [내부링크]

한샘 팔렛 IoT 조명 광고 한샘에서 팔렛 IoT 조명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기능 등을 명확히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새롭지는 않지만 놀랍기는 하네요! < 한샘 팔렛 IoT 조명 광고> 01 한샘 팔렛의 접..

팔도 왕뚜껑 광고 [내부링크]

팔도 왕뚜껑 광고 팔도 왕뚜껑에서 2018년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라면 광고임에도 청소년들에게 잔잔한 격려와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 팔도 왕뚜껑 광고> 01 팔도 왕뚜껑의 접근 팔도 왕뚜껑은 199..

내일의 장보기 마켓컬리 광고 [내부링크]

내일의 장보기 마켓컬리 광고 마켓컬리에서 2015년 서비스를 런칭한 후 처음으로 TV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화면을 분할하여 대조를 통해 장점을 보여주는 신선한 광고였습니다. < 내일의 장보기 마켓컬리 광고> 0..

BHC 치하오 치킨 광고 [내부링크]

BHC 치하오 치킨 광고 bhc에서 치하오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재미있는 가사의 노래와 율동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중국 스타일의 치킨이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집니다. <BHC 치하오 치킨 광고 > 01 BHC..

청호나이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광고 [내부링크]

청호나이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광고 청소나이스에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박한 기능이 돋보이는 광고였습니다. < 청호나이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 광고..

일룸 슬로우 토퍼 광고 [내부링크]

일룸 슬로우 토퍼 광고 일룸에서는 슬로우 토퍼를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TPO에 맞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사용해보고 싶은 뽐뿌를 불러 일으키는 광고였습니다. < 일룸 슬로우 토퍼 광고> 01 일룸 슬로우 토..

초음파 세척기 이지더블유 x 추자현&우효광 광고 [내부링크]

초음파 세척기 이지더블유 x 추자현&우효광 광고 팩토리얼의 초음파 세척기인 이지더블유에 홍보를 위해 추자현과 우효광 부부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초음파 세척기 이지더블유 x 추자현&우효..

이브자리 구스다운 x 조인성 광고 [내부링크]

이브자리 구스다운 x 조인성 광고 이브자리에서 가을,겨울을 맞아 구스다운을 출시하면서 조인성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제 대세는 구스인가보네요. < 이브자리 구스다운 x 조인성 광고> 01 이..

이니스프리 피부팩트체크 x 박준형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피부팩트체크 x 박준형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피부팩트체크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박준형을 모델로 발탁해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피부팩트체크를 중요성을 확인하는 광고였습니다. < 이니스프..

ING생명 새로운 사명, 오렌지라이프 광고 [내부링크]

ING생명 새로운 사명, 오렌지라이프 광고 ING생명에서 사명을 오렌지라이프로 변경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당위성을 전달하는 광고였습니다. < ING생명 새로운 사명, 오렌지라이프 광고> 0..

알레르망 프레스티지 구스 x 박신혜 광고 [내부링크]

알레르망 프레스티지 구스 x 박신혜 광고 알르레망에서 프레스티지 구스를 출시하면서 박신혜를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환상적인 그림만 봐도 부드러움과 가벼움이 느껴지는 멋진 광고였습니다. <알..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 x 강소라 광고 [내부링크]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 x 강소라 광고 아이나비에서 커넥티드 블랙박스인 QXD1500을 출시하면서 모델 강소라를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기능을 손쉽게 알 수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 아이나..

아식스 어글리 슈즈 졸트 x 더 보이즈 광고 [내부링크]

아식스 어글리 슈즈 졸트 x 더 보이즈 광고 아식스에서는 어글리 슈즈 라인업인 졸트를 홍보하기 위해 라이징 스타인 더 보이즈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동적인 모습이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

씽크네이처 히말라야 핑크 솔트 샴푸 x 강다니엘 광고 [내부링크]

씽크네이처 히말라야 핑크 솔트 샴푸 x 강다니엘 광고 씽크네이처에서 히마랄야 핑크 솔트 샴푸를 출시하면서 모델 강다니엘을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핑크 솔트 함유량이 많아졌다는 내용과 강다니엘의 상..

숨37 로시크숨마 뷰티에이징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숨37 로시크숨마 뷰티에이징 캠페인 광고 숨37에서 로시크숨마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실제 3040 여성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 숨37 로시크숨마 뷰티에이징 캠..

소니 극강 노이즈캔슬링의 헤드폰 WH-1000XM3 x 아이유 광고 [내부링크]

소니 극강 노이즈캔슬링의 헤드폰 WH-1000XM3 x 아이유 광고 소니에서 극강의 노이즈캔슬링을 자랑하는 새로운 휴대폰 WH-1000XM3를 출시하면서 아이유를 모델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소니 극강 노이..

삼성 에어드레서 광고 [내부링크]

삼성 에어드레서 광고 삼성전자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출시하면서 얼마나 혁신적인지를 잘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장점을 잘 보여주는 광고였습니다. < 삼성 에어드레서 광..

벨라몬스터 깔라만시 패드 x 고민시 광고 [내부링크]

벨라몬스터 깔라만시 패드 x 고민시 광고 벨라몬스터에서 고민시를 모델로 발탁해 깔라만시 패드를 소개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깜찍한 콘셉트가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 벨라몬스터 깔라만시 패드 x 고민시..

미샤 글로우 립블러쉬 x 고소현 광고 [내부링크]

미샤 글로우 립블러쉬 x 고소현 광고 미샤에서 글로우 립블러쉬를 출시하면서 모델 고소현을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립 블러쉬와 고소현 모두 매력적인 광고였습니다. <미샤 글로우 립블러쉬 x 고소현 광고..

랩노쉬 푸드쉐이크 x 변요한 광고 [내부링크]

랩노쉬 푸드쉐이크 x 변요한 광고 푸드테크 브랜드인 랩노쉬에서 푸드쉐이크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변요한을 모델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제품의 USP를 명확히 전달한 좋은 광고였습니다. < 랩노쉬 푸드쉐이크 x..

신라면 하정우 광고 [내부링크]

신라면 하정우 광고 농심 신라면에서 하정우를 모델로 발탁하여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시도가 좋아 보입니다. <신라면 하정우 광고> 01 신라면의 접근 국민라면이라고 부..

왕관표 까스명수 복고풍의 ‘소화극장’ 광고 [내부링크]

왕관표 까스명수 복고풍의 ‘소화극장’ 광고 까스명수에서 액상 소화제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복고풍 콘셉트의 소화극장이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나름 재미있고 시선을 끌기 좋은 광고였습니다. < 왕관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x 유지태 광고 [내부링크]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x 유지태 광고 경동나비엔에서 온수매트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기존의 모델인 유지태를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대세는 온수매트인가요?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x 유지태 광고> 01 경동나..

게토레이 엠버서더 임소영(런소영), 심홍용 광고 [내부링크]

게토레이 엠버서더 임소영(런소영), 심홍용 광고 게토레이에서는 인플루언서 임소영과 심홍용을 엠버서버 모델로 발탁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건강하고 활력넘치는 모습들이 매력적이네요! <게토레이 엠버..

SK텔레콤 t월드다이렉트샵 x 두 여자(채지안,최승윤)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t월드다이렉트샵 x 두 여자(채지안,최승윤) 광고 SK텔레콤에서 T월드다이렉트샵의 푸짐한 혜택을 홍보하기 위해 72초TV 두 여자(채지안, 최승윤)을 모델로 활용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SK텔..

LG유플러스 ‘쭈니의 데이터뭐썹’ x 와썹맨 박준형 광고 [내부링크]

LG유플러스 ‘쭈니의 데이터뭐썹’ x 박준형 광고 LG유플러스에서 걱정없는 데이터라는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요즘 핫한 연예인 X ,유튜버인 박준형을 모델로 재미있는 광고 2편을 공개했습니다. < LG유플..

GC녹십자 브랜드 광고 x 이병헌, 김태리 [내부링크]

GC녹십자 브랜드 광고 x 이병헌, 김태리 GC녹십자의 사명을 개명하면서 브랜딩 광고를 이병헌과 김태리를 나레이션으로 활용한 브랜딩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녹십자의 추구하는 비전을 명확히 보여주는 광고였습..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핑크 시럽 앰플 x 조현우&박막례 광고 [내부링크]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핑크 시럽 앰플 x 조현우&박막례 광고 셀퓨전씨에서 조현우와 박막례를 모델로 발탁해 레이저 썬스크린과 핑크 시럽 앱플을 홍보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갤럭시탭S4 패밀리 태블릿 광고 [내부링크]

갤럭시탭S4 패밀리 태블릿 광고 삼성 갤럭시탭S4가 출시에 따라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누구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탭S4 패밀리 태블릿 광고 > 01 갤럭시탭..

SK하이닉스 신입 공채 x 테네시티 신드롬 광고 [내부링크]

SK하이닉스 신입 공채 x 테네시티 신드롬 광고 SK하이닉스에서 하반기 공채를 맞아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느 기업과 달리 재미있는 소재의 바이럴 광고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SK하이닉스 신입..

2018년형 LG그램 듀얼 업그레이드 x 교생 선생님 광고 [내부링크]

2018년형 LG그램 듀얼 업그레이드 x 교생 선생님 광고 LG전자에서는 2018년형 LG그램의 혁신적인 기능인 듀얼 업그레이드를 홍보하기 위해 교생 선생님이과 여학생들의 이야기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10대와 성..

ABC마트 누오보 컬러린 x 아이린 광고 [내부링크]

ABC마트 누오보 컬러린 x 아이린 광고 ABC마트 누오보에서 아이린을 모델로 활용해 컬러린이라는 신제품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아이린의 매력이 열일한 광고였습니다. < ABC마트 누오보 x 아이린 광고 > 01 ABC..

카페, 헬스장 등 매장 음악 저작권, 공연권료 납부 필수 [내부링크]

카페, 헬스장 등 매장 음악 저작권, 공연권료 납부 필수 카페와 헬스장, 호프집 등의 매장에서는 항상 음악들을 틀어놓곤 하는데요. 2018년 8월 23일부터는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가 개정됨에 따라 월 4,000원 ~..

인스타그램 광고,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서 집중 조사 및 단속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광고,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서 집중 조사 및 단속 그동안 규제없이 날뛰던 인스타그램 광고에 큰 제동이 걸릴 것 같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서 대가를 받고 작성한 홍보성 후기에 대해..

수면 어플리케이션(앱) 인기에 따라 성장하는 슬리포노믹스 [내부링크]

수면 어플리케이션(앱) 인기에 따라 성장하는 슬리포노믹스 수면 시의 불편함도 분명 21세기 질병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수면 어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가 증가하고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수면 치..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뷰튜버(뷰티 유튜버) 직접 육성 [내부링크]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뷰튜버(뷰티 유튜버) 직접 육성 유튜버의 영향력이 큰 산업이 바로 게임과 뷰티입니다. 그래서 두 산업의 유튜버들이 가장 수가 많고 실제 기업들과 마케팅 협업도 진행합니다. 그런데..

제일기획, 광고대행사 최초로 주52시간 근로제 도입! [내부링크]

제일기획, 광고대행사 최초로 주52시간 근로제 도입! 주52시간 근무제에 취약한 업종이 다양하지만 그 중 광고회사도 TOP입니다. 퇴근 시간 직전까지 퇴근 시간을 알 수 없고 광고주의 요구한 무리한 일정을 맞추..

대세는 논스킵광고? 유튜브에 이어 넷플릭스도? [내부링크]

대세는 논스킵광고? 유튜브에 이어 넷플릭스도? 지난 2018년 8월 3일, 유튜브에서 9월부터 스킵을 못하는 15~20초 광고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고 9월부터 시행했습니다. 이어 넷플릭스에서도 스킵광고를 없애는..

현대카드 the green x 지코 광고 [내부링크]

현대카드 the green x 지코 광고 현대카드에서 프리미엄 럭셔리 카드인 the green을 출시하면서 지코를 모델로 활용해 소개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카드 컬러가 참 탐나네요! < 현대카드 the green x 지코 광..

해피콜 X2 싱크릴 x 다니엘헤니 인덕션 광고 [내부링크]

해피콜 X2 싱크릴 x 다니엘헤니 인덕션 광고 해피콜에서 X2 싱크릴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다니엘 헤니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크리미널마인드 패러디의 제품 연결이 제법 재미있네요! < 해피콜..

정관장 천녹 x 한석규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천녹 x 한석규 광고 정관장에서 천녹이라는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한석규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품격과 신뢰가 느껴지는 광고였습니다. <정관장 녹용브랜드 천녹 x 한석..

프롬바이오 가족건강엔 과일허브비타민13 x 이하늬 광고 [내부링크]

프롬바이오 가족건강엔 과일허브비타민13 x 이하늬 광고 프롬바이오에서 가족건강엔 과일허브비타민13이라는 제품을 출시하면서 이하늬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선함과 건강함이 느껴지는 광고..

파사디 골프웨어 MY PASSION ID: PASSARDI x 손담비 광고 [내부링크]

파사디 골프웨어 MY PASSION ID: PASSARDI x 손담비 광고 파사디에서 처음으로 손담비를 모델로 발탁하여 MY PASSION ID: PASSARDI라는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시 손담비는 멋있네요!! < 파사디 골프웨어..

2019 티볼리 I am ME, I am TIVOLI x 함서희, 제이블랙 광고 [내부링크]

2019 티볼리 I am ME, I am TIVOLI x 함서희, 제이블랙 광고 쌍용자동차에서 2019 티볼리 신형을 출시함에 따라 함서희와 제이블랙을 모델로 발탁해 I am ME, I am TIVOLI 라는 메시지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

금융서비스 앱 토스(toss)의 숨은 보험금 찾기 광고 [내부링크]

금융서비스 앱 토스(toss)의 숨은 보험금 찾기 광고 금융 서비스 앱인 토스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라는 타이틀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토스에서 간단히 조회만 하면 숨어있던 내 보험금을 찾을 수 있다는 내..

비너스 필프리 x 이하늬 광고 [내부링크]

비너스 필프리 x 이하늬 광고 비너스에서는 가을 신제품인 필프리를 출시하면서 이하늬를 모델로 캠페인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너스 필프리 x 이하..

동원 리챔 추석선물세트 x 조정석 광고 [내부링크]

동원 리챔 추석선물세트 x 조정석 광고 동원F&B에서 추석 시즌으로 맞아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하면서 주력 상품인 리챔 추석선물세트를 모델 조정석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동원 리챔 추석선물세..

정관장 빨간가방의 비밀 x 김성령, 안성기, 정해인, 유지태, 박은빈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빨간가방의 비밀 x 김성령, 안성기, 정해인, 유지태, 박은빈 광고 정관장에서 추석을 맞아 정관장 선물로 마음을 전하라는 메시지의 바이럴 영상과 TV 광고를 각각 제작했습니다. 아이디어도 훌륭하고 감..

인사돌플러스 최불암 광고 [내부링크]

인사돌플러스 최불암 광고 동국제약에서 기존과 달리 ‘효’를 키워드로 활용한 인사돌플러스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50~60대의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자녀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광고였습니다. <인사돌플러스 최..

이니스프리 #피부팩트체크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피부팩트체크 캠페인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화장품 선택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피부측정기를 매장에 비치하면서 #피부팩트체크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 이니스프리 #피부팩트체크 캠페인..

클리오 매드매트립 x 크리스탈 광고 [내부링크]

클리오 매드매트립 x 크리스탈 광고 클리오에서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매드매트립 홍보를 위해 크리스탈을 활용해 매력적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매트립에 대한 선입견을 깨는 광고였습니다. < 클리오 매드매트..

명함앱 리멤버 광고 [내부링크]

명함앱 리멤버 광고 명합앱 리멤버에서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에는 일부 IT기업 위주로 사용되었는데 이제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을 유치하고자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명함앱 리멤버 광고> 01 리..

진라면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호안미로 x 장동건 광고 [내부링크]

진라면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호안미로 x 장동건 광고 오뚜기에서는 진라면 출시 30주년을 맞아 호안미로라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장동건을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진라면 30주년..

2018 F/W 시즌 와이드앵글 x 다니엘헤니&김사랑 광고 [내부링크]

2018 F/W 시즌 와이드앵글 x 다니엘헤니&김사랑 광고 와이드앵글에서 가을시즌을 맞이하여 다니엘헤니와 김사랑을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두 모델의 매력과 풍경이 정말 끝내주는 광고였습니다. <20..

싼타페 ‘안전은 끝나지 않는다’ 안전하차보조, 후석승객알림 광고 [내부링크]

싼타페 ‘안전은 끝나지 않는다’ 안전하차보조, 후석승객알림 광고 싼타페에서 안전하차보조와 후석승객알림 기능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표현한 아이디어가 훌륭한 좋은 광고였습니..

삼성화재 꽃병소화기 Firevase x 정해인 광고 [내부링크]

삼성화재 꽃병소화기 Firevase x 정해인 광고 삼성화재에서 꽃병소화기(frevase)라는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디어도 기발하지만 그 취지는 더 훌륭합니다. < 삼성화재 꽃병소화기 Firevase x..

자이글 맛집 x 김혜수 광고 [내부링크]

자이글 맛집 x 김혜수 광고 자이글에서 기존 제품과는 다른 콤팩트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김혜수를 모델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멋스럽습니다! <자이글 맛집 x 김혜수 광고> 01 자이글의 접근..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그린캠프 광고 [내부링크]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그린캠프 광고 유한킴벌리에서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캠페인 30주년을 맞아 그린캠프의 취지를 설명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푸르게 그린캠프..

스피킹맥스 탭 x 이서진 광고 [내부링크]

스피킹맥스 탭 x 이서진 광고 스피킹맥스에서 탭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기존 모델인 이서진을 활용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임팩트는 약하지만 어떤 제품인지는 쉽게 인지할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스피킹맥스..

스팸 추석 선물세트 광고 [내부링크]

스팸 추석 선물세트 광고 CJ제일제당에서 추석을 맞아 스팸 추석 선물세트를 홍보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더운 여름이 지나고 어느 덧 추석이 다가옴을 느낄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스팸 추석 선물세트 광고>..

비씨카드 월요병 극복 프로젝트, 매주 월요일 스타벅스 반값 광고 [내부링크]

비씨카드 월요병 극복 프로젝트, 매주 월요일 스타벅스 반값 광고 비씨카드에서 월요병 극복 프로젝트라며 매주 월요일 스타벅스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재미있는 영상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비씨카드 매주..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러 할로윈 더 바이러스 축제 광고 [내부링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호러 할로윈 더 바이러스 축제 광고 롯데월드에서 호러 할로윈 더 바이러스라는 축제를 시작하면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오싹한 분위기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였습니다! < 롯데월드..

돌레란 플립매트리스 광고 [내부링크]

돌레란 플립매트리스 광고 돌레란에서 플립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함에 따라 장점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반전 요소와 매트리스의 USP가 잘 구성된 광고였습니다. <돌레란 플립매트리스 광고> 01 돌레..

넷플릭스 x 유병재 B의 농담 인터뷰 광고 [내부링크]

넷플릭스 x 유병재 B의 농담 인터뷰 광고 넷플릭스에서 유병재 B의 농담이 런칭되고 반응들이 좋자 재미있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유병재 B의 농담을 몰랐던 사람들은 한번 쯤 검색해 볼만한 광고였습니..

갤럭시워치 워치스페이스 광고 [내부링크]

갤럭시워치 워치스페이스 광고 삼성전자에서 갤럭시워치를 광고하면서 환상적인 워치스페이스를 강조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스위스 명품 시계와 같은 느낌을 주는 인상적인 광고였습니다. <갤럭시워치 워치스..

SK텔레콤 T건강걷기&AIA 바이탈리티 x 조정석, 이시언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T건강걷기&AIA 바이탈리티 x 조정석, 이시언 광고 SK텔레콤에서 AIA바이타릴티와 콜라보를 통해 T건강걷기라는 상품을 출시하면서 조정석과 이시언을 모델로 발탁한 서비스를 설명하는 광고를 공개했습..

365mc 배너 광고, 남성복지뺌터 병맛 광고 [내부링크]

365mc 배너 광고, 남성복지뺌터 병맛 광고 365mc에서 남성전용 복부지방 시술센터인 남성복지뺌터를 오픈하면서 재미있는 병맛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카피와 표현, 구성이 좋았습니다. 타겟팅만 빼고! <365mc 배..

잡코리아 ‘끝이 다른 시작’ x 유연석 광고 [내부링크]

잡코리아 ‘끝이 다른 시작’ x 유연석 광고 잡코리아에서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기 전에 앞서 ‘끝이 다른 시작’이라는 슬로건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임팩트 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잡코리아 x 유연석..

이니스프리 ‘으깬장미(비비드 코튼 잉크)’ mlbb 끝판왕 x 윤아 틴트 광고 [내부링크]

이니스프리 ‘으깬장미(비비드 코튼 잉크)’ mlbb 끝판왕 x 윤아 틴트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2018년 가을 컬러로 으깬장미, 비비드 코튼 잉크 5종을 출시했습니다. Mlbb 끝판왕, 윤아 틴트라고 불리는데 광고가 신..

올인뷰티 x 홍진영 광고 [내부링크]

올인뷰티 x 홍진영 광고 뷰티예약 통합 앱인 올인뷰티가 출시되면서 홍진영을 모델로 서비스의 특장점을 알리는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올인뷰티 x 홍진영 광고> 01 올인뷰티의 접근 2018년 8월, 뷰티예약 통..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개편 x 초통령 이수민 광고 [내부링크]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개편 x 초통령 이수민 광고 아시아나 항공에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면서 이수민을 모델로 발탁하여 영상 광고 2편을 공개했습니다. 이수민의 매력과 심플한 소개가 돋보이는 좋은 광..

슈퍼콘 x 워너원 광고 [내부링크]

슈퍼콘 x 워너원 광고 빙그레에서 슈퍼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워너원을 모델로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제품과 모델 모두가 살아있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슈퍼콘 x 워너원 광고> 01 슈퍼콘의 접근 빙그레..

빈폴스포츠 x 트와이스 광고 [내부링크]

빈폴스포츠 x 트와이스 광고 빈폴아웃도어가 빈폴스포츠로 브랜드 이름을 변경하면서 트와이를 모델로 발탁해 박진감 넘치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왜 트와이스가 되세인지 알게 되는 광고네요! <빈폴스포츠..

브람스 안마의자 x 홍진영 광고 [내부링크]

브람스 안마의자 x 홍진영 광고 브람스생활건강에서 브람스 안마의자를 홍보하기 위해 홍진영을 모델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홍진영 특유의 매력과 중독성 있는 노래가 인상적입니다. <브람스 안마의자 x..

청춘변비약, 돌코락스에스 ‘돌핑하자’ 광고 [내부링크]

청춘변비약, 돌코락스에스 ‘돌핑하자’ 광고 돌코락스에스에서 청춘변비템이라는 핑크에디션을 출시하면서 재미있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마, 20대 여성이라면 임팩트 있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네요. <돌..

구글 어시스턴트 ‘google에게 시키세요’ 광고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 ‘google에게 시키세요’ 광고 구글에서 음성인식 AI 비서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본격적으로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일상에서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할..

SK브로드밴드 welcome bro 캠페인 x 이서진 광고 [내부링크]

SK브로드밴드 welcome bro 캠페인 x 이서진 광고 SK브로드밴드에서 welcome bro라는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모델 이서진을 발탁해서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아직 프리런칭과 1편 밖에 공개되진 않았지만 SK브로..

KT 갤럭시노트9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완전 무제한) x 엠브로 광고 [내부링크]

KT 갤럭시노트9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완전 무제한) x 엠브로 광고 KT에서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와 갤럭시노트9을 알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결합과 할인 다 합쳐서 월 89,000..

사무실,상가 구할 때 네모 x 헬로비너스 광고 [내부링크]

사무실,상가 구할 때 네모 x 헬로비너스 광고 네모에서 헬로비너스를 모델로 활용하고 네모라는 서비스 명을 활용해 2번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1편만큼의 임팩트는 아니지만 좋은 아이디어 였습니다. <네모 x..

젤리셔스 곤약젤리 곤약에 빠지다 x 모모랜드 광고 [내부링크]

젤리셔스 곤약젤리 곤약에 빠지다 x 모모랜드 광고 롯데제과 젤리셔스에서 곤약젤리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모랜드를 활용해 곤약에 빠지다 노래와 함께 발랄한 춤을 추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젤리셔스 곤약젤..

틴더 디스커버리 서핑클럽 광고 [내부링크]

틴더 디스커버리 서핑클럽 광고 틴더에서는 여름을 맞아 디스커버리 서핑클럽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디어와 새로운 시도가 좋았습니다. <틴더 디스커버리 서핑클럽 광고>..

광동제약 비타500 x 워너원 청춘파티 광고 [내부링크]

광동제약 비타500 x 워너원 청춘파티 광고 비타500에서 워너원 청춘파티 이벤트를 알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벤트도 알리면서 세일즈도 도모하고 워너원의 매력도 보여주는 광고였습니다. <광동제약 비타500..

에이스침대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에이스침대 x 박보검 광고 에이스침대에서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해 좋은 잠의 누적 효과를 이야기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박보검의 미소와 좋은 잠과 연결이 잘 되는 광고였습니다. <에이스침대 x 박보검 광고..

빙그레 요플레/요플레토핑 x 이세영,박서영 광고 [내부링크]

빙그레 요플레/요플레토핑 x 이세영,박서영 광고 빙그레에서 모델 이세영과 박서연을 발탁하여 요플레의 새로운 브랜딩 광고와 요플레 토핑이라는 신제품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빙그레 요플레/요플레토핑 광고>..

SK이노베이션 ‘Big Picture of INNOVATION’ 캠페인 x 토비아스 뷔스테펠트의 VR 아트 드로잉 광고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Big Picture of INNOVATION’ 캠페인 x 토비아스 뷔스테펠트의 VR 아트 드로잉 광고 SK이노베이션의 아트버타이징 5편(다섯번째 시리즈)이 공개되었습니다. VR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독일의 토비아..

허쉬초코크런치 x 유민상,김민경 광고 [내부링크]

허쉬초코크런치 x 유민상,김민경 광고 농심 켈로그의 허쉬초코크런치 홍보를 위해 유민상과 김민경을 모델로 발탁해 재미있는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날먹과 말먹이라는 아이디어가 좋았습니다. <허쉬초코크..

이마트 홈스테이크 x 돈스파이크 광고 [내부링크]

이마트 홈스테이크 x 돈스파이크 광고 이마트에서 이마트 홈스테이크라는 제품을 출시하면 돈스파이크를 모델로 활용해 한 편의 재미있는 스릴러 영화예고편을 제작했습니다. <이마트 홈스테이크 x 돈스파이크 광..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x 정유미 광고 [내부링크]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x 정유미 광고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서 정유미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자유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우용한 서비스라 기대가 되네요! <자유여행 플랫..

낫포유 클리어페이셜미스트, 연어아이패치 x 김진경 광고 [내부링크]

낫포유 클리어페이셜미스트, 연어아이패치 x 김진경 광고 낫포유에서 클리어페이셜미스트와 연어아이패치를 출시하면서 모델 김진경을 발탁해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김진경이 참 멋스럽네요! <낫포유 클..

SK하이닉스 행복GPS 캠페인 광고 – 눈물나는 스토리 [내부링크]

SK하이닉스 행복GPS 캠페인 광고 – 눈물나는 스토리 SK하이닉스에서 행복GPS라는 사회공헌활동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치매를 겪고 있는 아빠와 딸의 스토리가 눈물나게 할 정도로 감동적입니다. <SK하이..

IBK기업은행 참 좋은 콘서트 x EXO,레드벨벳,자이언티,제시,비와이,데이브레이크 광고 [내부링크]

IBK기업은행 참 좋은 콘서트 EXO,레드벨벳,자이언티,제시,비와이,데이브레이크 광고 IBK기업은행에서 2030청춘을 위한 ‘IBK 참! 좋은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신박한 아이디어로 임팩트 있는 광..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내부링크]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삐에로쇼핑에서 케이블 광고 느낌의 재미있는 광고 한 편을 또 공개했습니다. 촌스럽지만 신박한 아이디어가 좋네요! <삐에로쇼핑 케이블 광고> 01 삐에로쇼핑의 접근 일본 유명 잡화점..

카카오뱅크 1년 회전목마, 기차 광고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1년 회전목마, 기차 광고 카카오뱅크에서 출범 1주년을 기념하여 회전목마와 기차 오르골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를 전하는 광고가 인상적입니다. <카카오뱅크 1년 회전목마..

LG전자 휘센 시스템에어컨 x 설인아 광고 [내부링크]

LG전자 휘센 시스템에어컨 x 설인아 광고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알리기 위해 설인아를 모델로 발탁하여 제작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설인아의 아름다움이 열일하네요 +_+ <LG전자 휘쎈 시스템에어컨 x 설인아..

SK에너지-GS칼텍스의 C2C 택배서비스 홈픽 광고 [내부링크]

SK에너지-GS칼텍스의 C2C 택배서비스 홈픽 광고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가진 인프라를 바탕으로 스타으업 줌마와 콜라보레이션 한 신규 서비스 홈픽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SK에너지-GS칼텍스의 C2C 택배서비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광고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광고 카카오페이에서 매장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이을 알리기 위한 광고 3편을 공개했습니다. 마트, 카페, 편의점에서 QR결제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카카오페이 매장..

남성을 위한 스니키 화장품 ‘티 안나게’ 광고 [내부링크]

남성을 위한 스니키 화장품 ‘티 안나게’ 광고 남성을 위한 스타일링 코스메틱 스니키라는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남성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남성을 위한 스니키 화장품 ‘티 안나..

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 [내부링크]

라이프밸런스메이커, 삼성카드 V3의 마우스,클락 광고 삼성카드에서 V3라는 숫자카드 세번쨰 시리즈 출시에 따라 워라밸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담은 위트 있으면서도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 라이프밸런..

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내부링크]

엔진오일과 다른 효과, 불스원샷 바이럴 광고 불스원샷에서 제품의 효과를 명확히 보여주기 위한 바이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효과를 의심하거나 엔진오일과 차이가 궁금했던 부분은 한 번에 이해가 될..

칠성사이다 x 박형식 광고 [내부링크]

칠성사이다 x 박형식 광고 칠성사이다에서 박형식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칠성사이다의 청량함과 잘 매칭이 되는 광고였습니다. <칠성사이다 x 박형식 광고> 01 칠성사이다의 접근 칠성..

꼬북칩 x 헨리 광고 [내부링크]

꼬북칩 x 헨리 광고 꼬북칩에서 헨리를 모델로 발탁하여 팝아트에 음악을 접목한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헨리의 천진난만함과 다양한 효과들이 인상적입니다. <꼬북칩 x 헨리 광고> 01 꼬북칩의 접근 20..

G마켓 슈퍼프라이데이 광고 [내부링크]

G마켓 슈퍼프라이데이 광고 G마켓에서는 슈퍼프라이데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함에 따라 김인권을 모델로 활용하여 명탐점 코난 느낌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 G마켓 슈퍼프라이데이 광고 > 01 G마켓 슈퍼프라이..

숙취해소제 GRN(지알엔)의 지금부터 안티이불킥 x 소유 광고 [내부링크]

숙취해소제 GRN(지알엔)의 지금부터 안티이불킥 x 소유 광고 지알안에서 새로운 숙취해소제를 출시한 후 지금 모델인 소유를 활용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스토리가 약했지만 그래도 신제품을 인지할 수 있..

제스프리 말랑달콤 광고 [내부링크]

제스프리 말랑달콤 광고 제스프리에서 어린 아이들의 말랑달콤한 사랑 이야기와 브랜드를 연결시킨 재미있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스프리 말랑달콤 광고> 01 제스프리의 접근 뉴질랜드 프르미엄 키위..

쌤소나이트 레드 Carry on 드라마 x 양세종 광고 [내부링크]

쌤소나이트 레드 Carry on 드라마 x 양세종 광고 쌤소나이트 레드에서 양세종을 모델로 발탁하여 Carry on 이라는 캠페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잔잔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연출이 좋은 광고였습니다. <쌤소나이..

삐에로쇼핑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뮤직비디오 광고 [내부링크]

삐에로쇼핑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뮤직비디오 광고 이마트에서 삐에로쇼핑의 4개의 캐릭터를 활용해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라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익숙한 리듬과 캐릭터들이 재미있네요!..

써브웨이 로티세리 치킨 x 화사&빅맨 윤대웅 광고 [내부링크]

써브웨이 로티세리 치킨 x 화사&빅맨 윤대웅 광고 써브웨이에서 요즘 먹방 대세 화사와 비트박서 빅맨 윤대웅을 모델로 활용하여 로티세리 치킨을 홍보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화사의 표정이 하드캐리한 광고..

여성전용웹툰 봄툰 걸크러쉬 그녀의 대쉬법&두 남자의 끈적한 농구법 광고 [내부링크]

여성전용웹툰 봄툰 걸크러쉬 그녀의 대쉬법 두 남자의 끈적한 농구법 광고 봄툰에서 걸크러쉬 그녀의 대쉬법과 두 남자의 끈적한 농구법이라는 제목의 은밀한 광고 2편을 공개했습니다. 소름 끼칠 정도로 인상적..

한샘호텔 웨딩특가 광고 [내부링크]

한샘호텔 웨딩특가 광고 한샘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한샘호텔 웨딩특가라는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SNS 소재를 활용해 메시지를 깔끔하게 잘 전달했습니다. <한샘호텔 웨딩특가 광고> 01..

킵쿨 풋스프레이 x 도완호 광고 [내부링크]

킵쿨 풋스프레이 x 도완호 광고 킵쿨에서 풋스프레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해 개그맨 도완호를 활용해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킵쿨 풋스프레이 x 도완호 광고> 01 킵쿨 풋스프..

벤츠 더뉴 CLS designed to seduce 광고 [내부링크]

벤츠 더뉴 CLS designed to seduce 광고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더 뉴 CLS 를 출시하면서 디자인을 자세히 보여주지 않고도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느껴지게끔 하는 멋진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벤츠 더뉴 CLS 광고 d..

리복 클래식 DMX 1200 x 워너원 광고 [내부링크]

리복 클래식 DMX 1200 x 워너원 광고 리복 클래식에서 DMX 1200 홍보를 위해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감각적이긴 하지만 임팩트는 조금 부족한 듯 느껴집니다. <리복 클래식 DMX 120..

라네즈 sparkle my way x 이성경 광고 [내부링크]

라네즈 sparkle my way x 이성경 광고 라네즈에서 Sparkle My Way라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모델 이성경을 활용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녀의 매력이 뿜뿜 발산하는 멋진 광고였습니다. <라네즈 sparkle my wa..

데스티니 가디언즈 x 지코 광고 [내부링크]

데스티니 가디언즈 x 지코 광고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코를 모델로 활용하여 게임 내 캐릭터인 케이드6와 콜라보레이션 한 뮤직비디오와 같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멋있었지만 주..

더바디샵 티트리오일 x 김시은 광고 [내부링크]

더바디샵 티트리오일 x 김시은 광고 더바디샵에서 보니하니 오디션에서 4위를 했던 김시은 모델로 활용해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재미요소를 조금 더 넣었으면 했지만 브랜드 알리는 데는 효과적..

SK텔레콤 누구(NUGU), 누구티맵, 누구캔들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누구(NUGU), 누구티맵, 누구캔들 광고 SK텔레콤에서 누구캔들 출시와 함께 누구티맵 그리고 누구(NUGU) 브랜딩 광고 총 3편을 공개했습니다. 인공지능 시대가 참 기대가 되게 많드는 광고였습니다. < SK..

SK플래닛 11번가 희망쇼핑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SK플래닛 11번가 희망쇼핑 캠페인 광고 SK플래닛의 11번가에서 희망쇼핑이라는 캠페인을 소개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캠페인의 취지도 좋고 간단명료하게 메시지도 잘 전달된 좋은 광고였습니다. <SK플래..

클라우드 맥주 x 김태리 x 김혜수 광고, 이런 게 고품격 [내부링크]

클라우드 맥주 x 김태리 x 김혜수 광고, 이런 게 고품격 클라우드에서 김태리와 김혜수를 활용한 두 번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1편의 임팩트에 전혀 뒤지지 않은 또 한 편의 고품격 모습들이 인상적입니다. <클..

재미있는 노래와 캐릭터의 에쓰오일 꽃중년&워킹맘 광고 [내부링크]

재미있는 노래와 캐릭터의 에쓰오일 꽃중년&워킹맘 광고 에쓰오일에서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재미있는 노래의 꽃중년, 워킹맘 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매번 광고들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광고도 캐릭터며..

웰라 일루미나 LUMINOUS BLENDING의 새로운 뮤즈 x 선미 광고 [내부링크]

웰라 일루미나 LUMINOUS BLENDING의 새로운 뮤즈 x 선미 광고 글로벌 헤어 브랜드인 웰라에서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 7개국의 새로운 뮤즈로 선미를 발탁하여 신선하고 매력적인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웰라 일루미..

모두의마블 5주년, 지구대혁명 업데이트 x 워너원 광고 [내부링크]

모두의마블 5주년, 지구대혁명 업데이트 x 워너원 광고 모두의 마블에서 5주년 기념 지구대혁명이라는 콘셉트의 업데이트를 하면서 워너원을 모델로 활용하여 복고풍의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신선한 시도였습니다..

고혼진 x 김민정 광고 [내부링크]

고혼진 x 김민정 광고 고혼진에서 모델 김민정을 활용하여 2018년 새로운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매력적인 김민정의 모습 속에 진지한 나레이션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고혼진 x..

셀리턴 LED 마스크 x 강소라 광고 [내부링크]

셀리턴 LED 마스크 x 강소라 광고 ㈜ 부자에서는 셀리턴 LED 마스크를 출시하면서 강소라를 모델로 매력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피부도 좋고 아름답네요! <셀리턴 LED 마스크 x 강소라 광고 > 01 셀리턴 LED..

코카콜라 태양의 신체건강 더블유(W)차 x 유인나 광고 [내부링크]

코카콜라 태양의 신체건강 더블유(W)차 x 유인나 광고 코라콜라에서 태양의 신체건강 더블유(W)차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유인나를 활용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역시 상큼하네요! <코카콜라 태양의 신체건강 더블..

직방 x 구하라 광고 – 원피스, 귀걸이가 더 화제! [내부링크]

직방 x 구하라 광고 – 원피스, 귀걸이가 더 화제! 직방에서 새로운 모델로 구하라를 발탁하여 매력적이면서도 재치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광고보다 구하라가 착용한 원피스와 귀걸이가 더 화제가 되..

롯데그룹 PR 캠페인 'SPEC태클 채용 – 좋아하는 것보다 좋은 스펙은 없어’ 광고 [내부링크]

롯데그룹 PR 캠페인 'SPEC태클 채용 – 좋아하는 것보다 좋은 스펙은 없어’ 광고 롯데그룹에서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롯데 그룹을 알리고 SPEC태글이라는 채용 제도로 알리기 위해 ‘좋아하는 것보다 좋은..

여행 가이드 앱 트리플의 늑쌉까오씨 인생마사지, 해변 썬탠 광고 [내부링크]

여행 가이드 앱 트리플의 늑쌉까오씨 인생마사지, 해변 썬탠 광고 실시간 여행 가이드 앱인 트리플에서 늑쌉까오씨 인생마사지와 해변 썬탠의 재미있는 광고를 추가로 더 공개했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더 재미있..

비상교육 맞춤형 수학 교재 만렙 광고 [내부링크]

비상교육 맞춤형 수학 교재 만렙 광고 비상교육에서 맞춤형 수학 교재인 만렙을 출시하면서 게임이라는 소재를 잘 버무린 재미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제법 완성도 있게 잘 만들었네요. <비상교육 맞춤형 수학..

삼성화재 다이렉트 x 정우성 광고 [내부링크]

삼성화재 다이렉트 x 정우성 광고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전화로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알리기 위해 정우성을 모델로 활용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x 정우성 광고> 01 삼성화..

맘스터치 마살라 버거 x 여자 모델 보너스베이비 문희 광고 [내부링크]

맘스터치 마살라 버거 x 여자 모델 보너스베이비 문희 광고 맘스터치에서 인도의 마살라 소스를 활용한 마살라버거와 마살라치킨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모델 보너스베이비를 활용하여 매력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

닥터그루트 더마솔루션 샴푸 x 김희철 광고 [내부링크]

닥터그루트 더마솔루션 샴푸 x 김희철 광고 LG생활건강에서 닥터그루트 더마솔루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면서 김희철을 모델로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닥터그루트 더마솔루션 샴푸 x 김희철 광고>..

실시간 모바일 여행 가이드 앱 트리플 ‘료칸 탁구’ 광고 [내부링크]

실시간 모바일 여행 가이드 앱 트리플 ‘료칸 탁구’ 광고 실시간 모바일 여행 가이드 앱인 트리플에서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 설정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전달한 광고였습..

일룸 ‘디자인에는 이유가 있다’ 캠페인 x 공유 광고 [내부링크]

일룸 ‘디자인에는 이유가 있다’ 캠페인 x 공유 광고 일룸에서 ‘이유 있는 디자인’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공유를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임팩트 있는 메시지가 좋은 광고입니다. <..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 x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 광고 [내부링크]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 x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 광고 리스테린에서 화이트닝으로 미소에 자신감을 심어준다는 헬씨 브라이트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

포카리스웨트의 포카리챌린지 광고 x 트와이스 멤버별 영상 트둥이 움짤 모음 [내부링크]

포카리스웨트의 포카리챌린지 광고 x 트와이스 멤버별 영상 트둥이 움짤 모음 #포카리스웨트 #트와이스 #포카리챌린지 #트둥이 #쯔위 #나연 #모모 #사나 #미나 #채영 #정연 #지효 #다현 포카리스웨트에서 트와이..

롯데면세점 냠(LDF) x 슈퍼주니어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롯데면세점 냠(LDF) x 슈퍼주니어 캠페인 광고 롯데면세점에서 슈퍼주니어를 모델로 활용하여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롯데면세점 냠(LDF) x 슈..

비비고 육개장 x 박서준 x 김병옥 광고 [내부링크]

비비고 육개장 x 박서준 x 김병옥 광고 비비고 육개장에서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이럴까>에서 부자지간인 김병옥과 박서준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x 박서준 x 김병욱 광고> 01..

히비스커스 헛개수 광고 – 자신감이 인상적! [내부링크]

히비스커스 헛개수 광고 – 자신감이 인상적! 히비스커스 헛개수에서 홍보를 위한 광고를 공개헀는데 도발적인 영상과 자막 그리고 나레이션이 제법 인상적입니다. 제품의 자신감이 돋보였습니다. <히비스커스 헛..

프링글스 또띠아 x 봉태규 광고 [내부링크]

프링글스 또띠아 x 봉태규 광고 프링글스에서 또띠아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봉태규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얼마 전 종영한 <리턴>에서 보여준 악역을 떠올리며 보니 더욱 더 재미있는 광고였습..

대한항공 Go Korean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대한항공 Go Korean 캠페인 광고 대한항공에서 GO KOREAN이라는 캠페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사회 분위기로 봐서는 시기가 부적절했다고 생각이 들지만 여행 이슈로 봤을 때는 필요한 시점이었고 광고 자체로..

기린 이치방 시보리 x 김지원 광고 [내부링크]

기린 이치방 시보리 x 김지원 광고 하이트진로에서는 김지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기린이치방시보리 맥주를 홍보하기 위한 영상 광고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기린 이치방 시보리 x 김지원 광고> 01 기린 이치방 시..

피츠 수퍼클리어 x 육성재 x 조이 광고 [내부링크]

피츠 수퍼클리어 x 육성재 x 조이 광고 피츠 수퍼클리어에서 육성재와 조이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여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조이가 혼자 열일한 광고였습니다. <피츠 수퍼클리어..

진주햄 천하장사 더블링 광고 [내부링크]

진주햄 천하장사 더블링 광고 진주햄의 신제품 천하장사 더블링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영상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흔한 설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제품에 호기심은 생기는 광고였습니다. <진주햄 천하장사 더블링..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선녀와 나무꾼 x 홍진영 광고 [내부링크]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선녀와 나무꾼 x 홍진영 광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홍진영을 모델로 발탁하여 선녀와 나무꾼이라는 콘셉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웃어야 할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선녀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웹드라마 분명한명분 광고 [내부링크]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4 홍보를 위해 ‘분명한 명분’이라는 웹드라마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1편만 공개된 상황이지만 2편, 3편이 기대가 됩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분명한명분 광고> 01 소니 플레이스테..

팩트에 픽션을 가미한 바디프랜드 의자왕과 삼천연구원 x 김상중 광고 [내부링크]

팩트에 픽션을 가미한 바디프랜드 의자왕과 삼천연구원 x 김상중 광고 바디프랜드에서 백제 의자왕을 픽션화 한 스토리로 ‘의자왕과 삼천연구원’이라는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씁니다. 바디프랜드의 브..

질레트 플렉스볼 면도기 x 박지성 광고 [내부링크]

질레트 플렉스볼 면도기 x 박지성 광고 질레트에서 박지성을 모델로 발탁하여 플렉스볼 면도기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임팩트 있는 박지성 선수의 표정이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질레트 플렉스볼 면도..

신참떡볶이 뉴 신참이 광고 [내부링크]

신참떡볶이 뉴 신참이 광고 신참떡볶이에서 뉴 신참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떡 모양인데 제법 귀엽게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신참떡볶이 뉴 신참이 광고> 01 신참떡볶이의 접근 신참떡..

야나두 패러디, 웹젠 뮤 오리진2 x 정상훈 구내식당 광고 [내부링크]

야나두 패러디, 웹젠 뮤 오리진2 x 정상훈 구내식당 광고 뮤 오리진2에서 정상훈을 활용하여 야나두 패러디 광고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구내식당 편이라는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야나두 패러디,..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영상 광고 [내부링크]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영상 광고 폭스바겐에서 티구안 올스페이스라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신형 티구안보다 더 넓은 적재공간을 자랑하고 있는데 이 점을 감각적인 음악과 춤 그리고 앵..

업그레이드 된 CM송의 새우깡 x 남주혁 광고 [내부링크]

업그레이드 된 CM송의 새우깡 x 남주혁 광고 농심 새우깡에서 남주혁을 모델로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남주혁의 매력과 현대적인 CM송이 잘 어울리는 광고였습니다. <새우깡 x 남주혁 광고> 01 새우..

매력에 녹아내리다, LG Q7 x 전희진 광고 [내부링크]

매력에 녹아내리다, LG Q7 x 전희진 광고 LG Q7에서 이달의 소녀 전희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제작한 영상 광고가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청순함과 발랄함 그리고 다양한 모습들이 제법 매력적입니다. <L..

소니 RX100 MK6(M6) x 조찬형 영상 광고 [내부링크]

소니 RX100 MK6(M6) x 조찬형 영상 광고 소니코리아에서 RX100 MK6(M6) 출시에 따라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최강답게 성능도 광고도 훌륭했습니다. <소니 RX100 MK6(M6) 영상 광..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애니메이션 ‘모두의 여름을 씻어요’ 광고 [내부링크]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애니메이션 ‘모두의 여름을 씻어요’ 광고 LG전자의 혁신적인 상품은 트롬 스타일러를 홍보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모두의 여름을 씻어요’라는 캠페인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감각적 디스와 반전 유머, 왓챠플레이 광고 [내부링크]

감각적 디스와 반전 유머, 왓챠플레이 광고 지난 주말 <앤트맨&와스프> 영화를 보러 갔다가 왓챠플레이 광고를 보고 재미있어 광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임팩트 있는 메시지가 일품이었습니다. <왓챠플레이 광고>..

브랜드에 생긴 팬덤, 오로나민C볼단(씨볼단) 생기살롱 팬미팅 [내부링크]

브랜드에 생긴 팬덤, 오로나민C볼단(씨볼단) 생기살롱 팬미팅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에서 주최하는 C볼단(씨볼단) 생기살롱 팬미팅에 다녀왔습니다. 브랜드와 팬덤의 놀이의 장이라는 새로운 행사가 제법 재미있었..

철학을 담은 다큐같은 LG 시네빔 Laser 4K 광고 [내부링크]

철학을 담은 다큐같은 LG 시네빔 Laser 4K 광고 LG에서 시네빔이라는 레이저 4K 빔프로젝트를 출시했습니다. 가격이 좀 세긴 하지만 영상을 보니 상당히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LG 시네빔 Laser 4K 광고> 01 L..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x 유지태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x 유지태 광고 정관장에서 알파프로젝트라는 제품 홍보를 위해 유지태를 모델로 발탁하여 심플하면서도 명확한 USP를 전달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x 유지태 광고> 0..

젠틀코드 저스트원 모이스처라이저 화알못 남성들 x 정건주 광고 [내부링크]

젠틀코드 저스트원 모이스처라이저 화알못 남성들 x 정건주 광고 젠틀코드에서 정건주를 모델로 발탁하여 ‘저스트 원 모이스처라이저’라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화알못이라는 바이럴 영상으로 광고를 제작했습..

다이슨청소기 패러디 한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마스크팩 2X x 윤아 모공청소기 광고 [내부링크]

다이슨청소기 패러디 한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마스크팩 2X x 윤아 모공청소기 광고 이니스프리의 신제품인 수퍼 화산송이 마스크팩 2X의 홍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모델 윤아를 활용함은 물론 다이슨 청..

맥주를 의인화 한 엠버라거 레드락 광고 [내부링크]

맥주를 의인화 한 엠버라거 레드락 광고 비어하우스 레드락에서 엠버 라거 출시에 따른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의인화를 통해 강점을 명확하게 설명했으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엠버라거..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 ‘지구의 에너지를 돌려주세요’ 영상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 ‘지구의 에너지를 돌려주세요’ 영상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사회공헌 캠페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시아의 허파라고 불리는 베트남 맹그로브숲 복원 사업에 관한 영상입..

’나만의 아이스타일링’ 오렌즈 x 블랙핑크 광고 [내부링크]

’나만의 아이스타일링’ 오렌즈 x 블랙핑크 광고 콘택트렌즈 브랜드인 오렌즈에서 블랙핑크를 모델로 활용해 감각적이고 트렌드 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장점과 블랙핑크의 매력이 돋보이는 광고였습..

베이커세븐 매직버블에센스팩(주이팩) x 모모랜드 주이 광고 [내부링크]

베이커세븐 매직버블에센스팩(주이팩) x 모모랜드 주이 광고 베이커세븐에서 매직버블에센스팩을 홍보하기 위해 모모랜드 주이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모모랜드 주이의 캐릭터를 살리기엔 아쉬운 연출이..

일동제약 지큐랩 x 마동석 광고 [내부링크]

일동제약 지큐랩 x 마동석 광고 일동제약의 유산균 브랜드 지큐랩에서 마동석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소비자의 공감대를 유발하여 브랜드를 인지시킨 광고였습니다. <일동제약 지큐랩 x..

젤라또팩토리 하또하또 네일핏 x 태연 광고 [내부링크]

젤라또팩토리 하또하또 네일핏 x 태연 광고 확실히 요즘 주변 여성들을 보면 네일 스티커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후발주자인 젤라또팩토리의 하또하또 네일핏에서 태연을 모델로 달달한 영상 광고를 공개..

처음처럼 돌려까기, 좋은데이 소주 x 손나은 광고 [내부링크]

처음처럼 돌려까기, 좋은데이 소주 x 손나은 광고 좋은데이에서 손나인을 모델로 발탁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흔들어야 부드러워진다는 경쟁사 제품을 돌려까기한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좋은데이 소주 x..

1020 저격한 급소 가격 삐에로쇼핑 x 이마트 광고 [내부링크]

1020 저격한 급소 가격 삐에로쇼핑 x 이마트 광고 요지경 만물상 삐에로쇼핑 개점에 따라 영상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급소 가격 삐에로쇼핑이 무엇인지 명확히 이해가 되는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급소 가격..

구수한 노래가 재미있는 여기어때 액티비티x 신동엽 광고 [내부링크]

구수한 노래가 재미있는 여기어때 액티비티x 신동엽 광고 여기어때에서 액티비티 상품 홍보를 위해 신동엽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구수한 배경음악이 귀에 남는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여기어때..

야놀자댄스 2탄, 초특가 야놀자 x 하니 광고 [내부링크]

야놀자댄스 2탄, 초특가 야놀자 x 하니 광고 야놀자에서 EXID 하니를 활용한 야놀자댄스 2탄을 공개했습니다. 앞서 공개한 버전보다 조금 더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특가 야놀자 x 하니 광고> 01..

함께 놀아요, 바나나맛 우유 뽑기(공기,팽이) x 이시언 광고 [내부링크]

함께 놀아요, 바나나맛 우유 뽑기(공기,팽이) x 이시언 광고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에서 2018년에도 ‘함께 놀아요, 바나나맛우유 뽑기’라는 재미있는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역시나 병..

감각적이면서 트렌디한 민병철유폰 전화영어 광고 [내부링크]

감각적이면서 트렌디한 민병철유폰 전화영어 광고 민병철 유폰에서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새로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어 공부에 대한 뽐뿌를 자극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 광고> 0..

려(呂)자양윤모 탈모샴푸 x 박서준 광고 [내부링크]

려(呂)자양윤모 탈모샴푸 x 박서준 광고 려(呂)자양윤모 탈모샴푸가 출시된 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박서준을 모델로 활용하여 위트 있고 감각적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표현과 카피 개발이..

직접 위로받는 느낌의 그날엔 x 아이유 광고 [내부링크]

직접 위로받는 느낌의 그날엔 x 아이유 광고 경동제약 그날엔에서 아이유를 모델로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ASMR 광고와 연장선이지만 직접적인 표현을 통해 감성을 터치하는 영상이 제법 좋..

위트 있는 반전의 G마켓 x 워너원 스마일클럽, 여행 광고 [내부링크]

위트 있는 반전의 G마켓 x 워너원 스마일클럽, 여행 광고 G마켓에서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스마일클럽과 여행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B급 전개에 반전 포인트가 제법 재미있는 광고였..

냉장주스 시장을 이끄는 따옴 x 정해인 광고 [내부링크]

냉장주스 시장을 이끄는 따옴 x 정해인 광고 합성첨가물이 없는 100% 냉장주스 브랜드인 따옴에서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정해인의 하드캐리가 돋보였습니다. <따옴 x 정해인 광..

소니 액션캠 FDR-X3000R x 이시언 광고 [내부링크]

소니 액션캠 FDR-X3000R x 이시언 광고 소니에서 이시언을 모델로 발탁하여 FDR-X3000R 캠페인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기존의 소니 광고와는 다른 B급 영상이었지만 나름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소니 액션..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슬림핏 ‘FIT SO GOOD’ x 설현 광고 [내부링크]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슬림핏 ‘FIT SO GOOD’ x 설현 광고 데싱디바 매직프레스의 2018년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모델이었던 설현과 재계약을 하면서 또 한 번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고급진 유머, 칭따오 x 정상훈&전소민 광고 [내부링크]

고급진 유머, 칭따오 x 정상훈&전소민 광고 칭따오에서의 기존 정상훈 모델에 전소민까지 추가 발탁하여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콘셉트의 광고였습..

배럴걸로 재발탁된 고준희의 2018년 배럴 광고 [내부링크]

배럴걸로 재발탁된 고준희의 2018년 배럴 광고 배럴에서는 2018년 고준희를 배럴걸로 발탁하여 세련되고 섹시한 감성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매혹적인 매력과 몸매가 환상인 광고였습니다. <배럴걸로 재발탁된..

폐자전거 업사이클링 한 빈폴의 bike we like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폐자전거 업사이클링 한 빈폴의 bike we like 캠페인 광고 빈폴에서 폐자전거를 업사이클링 해서 섬마을에 기부하는 bike we like 라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 지 이해되는 좋은..

굽네치킨 허니멜로 단맛극 x 유선호&박가람 바이럴 광고 [내부링크]

굽네치킨 허니멜로 단맛극 x 유선호&박가람 바이럴 광고 굽네치킨에서 허니멜로라는 신제품 출시에 따라 유선호&박가람를 모델로 발탁하여 ‘단맛극’이라는 재미있는 바이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굽네치킨 허..

맛있는 비타민 습관 레모나 x 아이린 광고 [내부링크]

맛있는 비타민 습관 레모나 x 아이린 광고 레모나에서 레드벨벳의 아이린을 모델로 발탁하여 제작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린의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과 잘 연결된 광고였습니다. <레모나 x 아이린 광고> 01..

숙취해소 대세, 상쾌환 혜리&정대세 광고 [내부링크]

숙취해소 대세, 상쾌환 혜리&정대세 광고 2018년 상쾌환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모델인 혜리가 중심이긴 하지만 예능 대세인 정대세를 깜짝 활용해 재미있게 구성했습니다. <상쾌환 x 혜리&정대세..

중독성 있는 댄스, 초특가 야놀자 x 하니 광고 [내부링크]

중독성 있는 댄스, 초특가 야놀자 x 하니 광고 야놀자에서 EXID의 하니를 모델로 발탁하여 중독성 있는 포니테일이라는 곡에 안무를 가미해 재미있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야놀자 x 하니 광고> 01 야놀자..

대상 종가집 김치 미소, 인생, 청춘 편 광고 [내부링크]

대상 종가집 김치 미소, 인생, 청춘 편 광고 대상 종가집 김치에서 3편의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늘 함께하는 김치와 감성을 잘 연결하여 철학을 전달하여 브랜딩을 강화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종..

홈플러스 신선동화 (백설공주와 사과이야기, 백설공주와 사과이야기, 잭과 콩나무) 광고 [내부링크]

홈플러스 신선동화 (백설공주와 사과이야기, 백설공주와 사과이야기, 잭과 콩나무)광고 홈플러스에서 신선식품 교환 및 환불 제도를 시행하면서 이를 알리기 위해 신선동화라는 콘셉트의 3편의 영상 광고를 공개..

현대자동차그룹 어린이 통학 사고 제로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그룹 어린이 통학 사고 제로 캠페인 광고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어린이 통학 사고 제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 소녀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좋은 활동들을 알 수 있는 광고..

SK텔레콤 누구 미니(mini) 마시멜로우 에디션 x 모델 정여원,채지안 광고> [내부링크]

SK텔레콤 누구 미니(mini) 마시멜로우 에디션 x 모델 정여원,채지안 광고> SK텔레콤에서는 누구 미니 마시멜로우 에디션 출시에 따라 정여원,채지안 등의 산뜻한 모델을 활용해 깔끔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SK..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이영자&매니저 송성호 x 롯데리아 바이럴 광고 [내부링크]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 이영자&매니저 송성호 x 롯데리아 바이럴 광고 롯데리아에서 MBC 예능 프로그램인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를 모티브로 인용한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해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

뉴발란스 나의 러닝은 나를 닮았다, #나런나닮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뉴발란스 나의 러닝은 나를 닮았다, #나런나닮 캠페인 광고 뉴발란스에서는 2018년 나의 러닝은 나를 닮았다 일명 #나런나닮 캠페인 영상 광고 2편을 공개했습니다. 런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좋은..

EBS 토목달 토익리허설 광고 [내부링크]

EBS 토목달 토익리허설 광고 토목달에서는 토익 리허설이라는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토익 수험생들에게는 한 번쯤 눈이 갈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토목달 토익리허설 광고..

72초TV의 두 여자를 모티브로 한 농심 매콤달콤 양념치킨 라면(큰사발면) 광고 [내부링크]

72초TV의 두 여자를 모티브 한 농심 매콤달콤 양념치킨 라면(큰사발면) 광고 농심에서 양념치킨 라면(큰사발면) 출시에 따라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72초TV의 두 여자라는 콘텐츠를 모티브로 하여 매콤달콤..

구론산 바몬드 x 서장훈 x 모모랜드 주이 광고 [내부링크]

구론산 바몬드 x 서장훈 x 모모랜드 주이 광고 영진 구론산 바몬드에서는 서장훈과 모모랜드 주이를 모델로 유쾌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주이와 서장훈의 대조로 어마어마하다는 제품의 USP와 연결한 광고였습니..

엘로엘 팡팡 빅선쿠션 x 장희진 광고 [내부링크]

엘로엘 팡팡 빅선쿠션 x 장희진 광고 본격적으로 봄과 여름 준비를 맞아 브랜딩을 위해 모델 장희진을 활용해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장희진의 매력과 카피가 인상적인 좋은 광고였습니다. <엘로엘 팡팡 빅선쿠..

상쾌환 x 혜리(헬이야) 광고 [내부링크]

상쾌환 x 혜리(헬이야) 광고 상쾌환의 2018년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때론 지옥(헬) 같은 술자리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혜리라는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인 좋은 광고였습니다. <상쾌한 x 혜리(헬이야) 광..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x 국민 연하남 정해인 광고 [내부링크]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x 국민 연하남 정해인 광고 남양유업 프렌치카페에서는 2018년에 리뉴얼을 맞아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보다 젊고 세련된 리뉴얼이 정해인과 잘 어울리는 것..

듀이트리 픽앤퀵 마스크(퀵모닝)&딥마스크(딥나잇) x 정해인 광고 [내부링크]

듀이트리 픽앤퀵 마스크(퀵모닝)&딥마스크(딥나잇) x 정해인 광고 듀이트리에서는 아침에 사용하는 픽앤퀵 마스크, 저녁에 사용하는 딥마스크를 홍보하기 위해 모델 정해인을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듀..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영상 광고 [내부링크]

아이소이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영상 광고 아이소이에서 피부 트러블 집중케어 제품인 파란소화기 응급스팟을 출시하면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긴장감과 반전 그리고 극적인 표현 등이 공감대 형성 및 제품..

티몬 대나무숲에서 난리난 몬스터급 핵퐁풍 광고 [내부링크]

티몬 대나무숲에서 난리난 몬스터급 핵퐁풍 광고 티몬에서 대나무숲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콘셉트와 스토리 전개에서 반전까지 제법 재미있는 광고였습니다. <티몬 대..

소니 RX0 x 피규어 아티스트 KIDDO 광고 [내부링크]

소니 RX0 x 피규어 아티스트 KIDDO 광고 소니에서 RX0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피규어 아티스트 KIDDO를 활용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피규어 아티스트가 추구하는 CREATIVE MINIMALISM과 RX0을 매칭시킬 수 있는..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x 태연 x 김신영 광고 [내부링크]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x 태연 x 김신영 광고 바닐라코에서 클린잇제로를 리뉴얼하며 태연과 김신영을 모델로 활용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소 스토리는 어색하지만 태연의 뿜뿜한 매력과 제품을 인지할 수..

싸이월드의 운명, 바이럴 영상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싸이월드의 운명, 바이럴 영상 캠페인 광고 싸이월드에서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나름 재미있는 반전 영상으로 싸이월드에 대한 향수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싸이월드 캠페인..

낮아진 칼로리의 아이스크림, 롯데제과 라이트엔젤 x 한혜진 광고 [내부링크]

낮아진 칼로리의 아이스크림, 롯데제과 라이트엔젤 x 한혜진 광고 롯데제과에서 기존의 파인트 아이스크림보다 칼로리를 약 60%를 다운시킨 라이트엔젤이라는 제품 출시에 따라 한혜진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를 공..

농심 드레싱누들 x 기은세 홈파티 광고 [내부링크]

농심 드레싱누들 x 기은세 홈파티 광고 농심 드레싱누들에서 기은세를 모델로 발탁하여 홈파티 팁을 알려주는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드레싱누들의 쓰임새를 인지할 수 있는 광고였습니다. <농심 드레싱누들..

직접 드럼 연주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x 워너원 강다니엘 광고 [내부링크]

직접 드럼 연주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x 워너원 강다니엘 광고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의 2018년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워너원의 강다니엘이 시원해 보이는 아이스 드럼을 열정적으로 연주하는 광고입니..

모델과 카피(동음이의어)가 열일한 아이더 아이스롱티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모델과 카피(동음이의어)가 열일한 아이더 아이스롱티 x 박보검 광고 아이더에서 아이스롱티라는 신제품 출시에 따라 기존 박보검을 모델로 활용하여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을 강조한 광고를 공..

비너스 라이브 볼륨 x 이하늬 광고 [내부링크]

비너스 라이브 볼륨 x 이하늬 광고 비너스에서는 모델 이하늬를 활용하여 2018년 봄 신상품으로 라이브 볼륨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볼륨에 특화된 USP를 명확히 보여주는 광고였습니다. <비..

이마트 x 메가박스의 메e데이 - 메이데이 메이쿠폰 프로모션 [내부링크]

이마트 x 메가박스의 메e데이 - 메이데이 메이쿠폰 프로모션 이마트와 메가박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인 메e데이. 제휴 아이디어도 좋지만 그것을 표현해 낸 영상 아이디어는 더 훌륭합니다. <이마트 x..

삼성생명 인생금융 캠페인 영상 광고 - 인생금융을 말하다 [내부링크]

삼성생명 인생금융 캠페인 영상 광고 - 인생금융을 말하다 삼성생명에서 인생금융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캠페인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일상의 라이프스타일을 인생금융까지 연결하며 브랜드 가치..

블랙야크 골프웨어 힐크릭 x 한예슬 광고 - 모델이 하드캐리 [내부링크]

블랙야크 골프웨어 힐크릭 x 한예슬 광고 - 모델이 하드캐리 블랙야크에서 브리티시 골프웨어인 힐크릭을 국내 런칭하면서 한예를 모델로 발탁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예슬이 감각적으로 하드캐리한 좋은..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ASMR 광고 2탄 – 가장을 위한 위로 [내부링크]

경동제약 그날엔x아이유 ASMR 광고 2탄 – 가장을 위한 위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날엔x아이유 ASMR 광고 2탄이 공개되었습니다. 별다른 스토리, 액션 그래픽 효과가 없어도 아이유의 달달함이 너무도 좋은 광고..

웃픈 이별 영화 느낌의 원할머니 보쌈 광고 x 모델 서지승(이시언 여자친구),고은총 [내부링크]

웃픈 이별 영화 느낌의 원할머니 보쌈 광고 x 모델 서지승(이시언 여자친구),고은총 보쌈하면 가장 생각나는 브랜드는 원할머니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배달오는 과정에서 식어버려 그 맛을 잃어버리는 경..

정관장 에브리타임 x 박은빈, 정해인 광고 [내부링크]

정관장 에브리타임 x 박은빈, 정해인 광고 정관장에서 박은빈과 정해인을 모델로 활용하여 직장인들의 TPO 상황에 맞춘 재미있는 영상 광고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현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잠시나마 일탈을 즐기..

씽크네이처 X 워너원 강다니엘 반대합니다 캠페인 영상 광고 [내부링크]

씽크네이처 X 워너원 강다니엘 반대합니다 캠페인 영상 광고 씽크네이처에서 모델 워너원 강다니엘을 활용한 인공향, 인공색소에 반대합니다라는 캠페인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일상의 단어들에서 인공이라는..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팬텀 제로 x 강소라 광고 [내부링크]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팬텀 제로 x 강소라 광고 삼천리자전거에서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자전거도로에 주행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 출시와 함께 강소라를 모델로 활용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전기자..

기아자동차 올뉴K3의 장점들을 위트있게 설명한 Delight LAB 광고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올뉴K3의 장점들을 위트있게 설명한 Delight LAB 광고 기아자동차에서 2018년에 제법 괜찮은 차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올뉴K3. 기존 K3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풀체인지를 시도했는데요. 단순한 디..

박카스 2018년 나를 아끼자 캠페인 엄마 편 광고 - 경력단절엄마들을 위로하다 [내부링크]

박카스 2018년 나를 아끼자 캠페인 엄마 편 광고 - 경력단절엄마들을 위로하다 동아제약 박카스에서 2018년 '나를 아끼자' 캠페인 경력단절되는 엄마를 소재로 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많은 엄마들이 잠시나마..

까스텔바작 x 이하늬 2018년 봄 신상 광고 - 패션이 아트면 골프도 아트! [내부링크]

까스텔바작 x 이하늬 2018년 봄 신상 광고 - 패션이 아트면 골프도 아트! 까스텔바작의 2018년 봄 신상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하늬를 모델로 ART in GOLF 라는 캐치프레..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x 전현무 x 경리 x 황제성의 생기올려, 생기발랄 광고 [내부링크]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x 전현무 x 경리 x 황제성의 생기올려, 생기발랄 올릴레이 광고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의 2018년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재미있는 광고에 경리와 황제..

피츠 수퍼클리어 x 조정석 레드카드 캠페인 광고 -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굿잡 [내부링크]

피츠 수퍼클리어 x 조정석 레드카드 캠페인 광고 -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굿잡 피츠 수퍼클리어 x 조정석의 새로운 레드카드 캠페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피츠라는 맥주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요소들이 잘 녹아..

한독 케토톱 x 고두심 광고 - 공감가는 TPO 선정이 탁월 [내부링크]

한독 케토톱 x 고두심 광고 - 공감가는 TPO 선정이 탁월 한독 케토톱에서 고두심을 모델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여느 광고와 다름 없는 TPO 광고이지만 진정한 공감대를 유발한 나레이션으로 주목도를 높..

골프웨어 와이드앵글 X 김사랑 X 다니엘헤니 광고 - 휘게 골프 전략이 인상적 [내부링크]

골프웨어 와이드앵글X김사랑X다니엘헤니 광고 - 휘게 골프 전략이 인상적 와이드앵글에서 2018년 봄시즌을 맞아 기존의 모델은 김사랑과 다니엘 헤니를 활용한 산뜻하면서도 세련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2030 타..

순하리 소다톡 웹드라마 광고 - 잔잔한 감동과 재치있는 유머가 인상적 [내부링크]

순하리 소다톡 웹드라마 광고 - 잔잔한 감동과 재치있는 유머가 인상적 <?xml:namespace prefix = "o" /> 롯데주류 순하리 소다톡에서는 2030의 마음을 잡고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웹드라마 영상을 공개했습..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광고 - 다림질 편, 면도 편, 아이스크림 편, 커피 편 [내부링크]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광고 - 다림질 편, 면도 편, 아이스크림 편, 커피 편 미래에셋생명에서 PCA생명과의 통합을 기념과 동시에 명확한 포지셔닝을 위해 변액보험 영상 광고 4종을 공개했습니다. 심플하고 깔끔..

아이린 렌즈라고 불리는 쿠퍼비전 산소렌즈 클래리티 광고 [내부링크]

아이린 렌즈라고 불리는 쿠퍼비전 산소렌즈 클래리티 광고 쿠퍼비전에서 아이린을 모델로 발탁하여 산소렌즈 클래리티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아이린의 매력은 마음껏 느낄 수 있었지만 콘택트렌즈의 USP는 크게..

숙취해소음료, 갈아만든 배의 IDH 숙취비책 광고 - 설민석을 패러디 한 권혁수 [내부링크]

숙취해소음료, 갈아만든 배의 IdH 숙취비책 광고 - 설민석을 패러디 한 권혁수 갈아만든 배가 숙취해소음료라고? 심지어 세계인은 인정하는데 한국인만 모른다고?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설민석 강의를 패러..

불가리스 위쎈의 바이럴 광고 - 위산 USP를 재치있게 표현 [내부링크]

불가리스 위쎈의 바이럴 광고 - 위산 USP를 재치있게 표현 남양유업에서 2017년에 출시한 위 전문 발효유인 불가리스 위쎈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기존에 소비자들에게 소구했던 헬리코박터에 강함이 아..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케어렌탈 요즘신혼,요즘엄마,요즘침대 광고 [내부링크]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케어렌탈 요즘신혼,요즘엄마,요즘침대 광고 코웨이에서 매트리스 맞춤케어렌탈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트렌드인 인스타그램 포맷 활용 및 소비자 니즈 인사이트를 응용해 시선이 가는 좋은 광..

한라그룹 아이스하키 감동 영상 '아빠의 마음으로' 광고 [내부링크]

한라그룹 아이스하키 감동 영상 '아빠의 마음으로' 광고 한라그룹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대한민국 아이스하키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한 '아빠의 마음으로'라는 감동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잠시나마 마음이 따..

아이더 워너원 스니커즈(코르스) 광고 [내부링크]

아이더 워너원 스니커즈(코르스) 광고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이더에서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캐주얼 스니커즈인 코르스 스니커즈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워너원 멤버들의 유쾌한 표정과 발랄한 댄스가..

바디프랜드 브레인 마사지 렉스엘 플러스 광고 [내부링크]

바디프랜드 브레인 마사지 렉스엘 플러스 광고 바디프랜드에서 브레인 마사지라는 신기술을 적용한 렉스엘 플러스 제품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보다 인체공학적이고 과학적인 광고가 눈에 띄..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x 아이유 광고 - 깔끔한 컬러 연출 [내부링크]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x 아이유 광고 - 깔끔한 컬러 연출 동서식품에서 2017년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라는 제품을 출시하고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하여 깔끔하면서 USP를 잘 살린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깔끔한..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광고 [내부링크]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광고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라는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어린 아이의 동심을 활용한 캠페인 성격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훈훈한 스토리에..

달달한 그날엔 X 아이유의 ASMR 광고 [내부링크]

달달한 그날엔 X 아이유의 ASMR 광고 경동제약에서 연장 계약한 아이유를 활용한 ASMR 캠페인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넘나 좋아라하는 아이유의 ASMR이 귀를 간지럽히네요~ <그날엔 x 아이유 ASMR 광고> 01..

기아자동차 올뉴K3 프리런칭 광고, 잘나왔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올뉴K3 프리런칭 광고, 잘나왔다! 기아자동차에서 2018년 2월27일 올뉴K3의 정식런칭을 앞두고 디자인을 마음껏 보여주는 프리런칭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아자동차 올뉴K3 프리런칭 광고> 01 기아..

라네즈 옴므 수분 안티에이징 블루에너지 x 윤식당2 알바생 박서준 광고 [내부링크]

라네즈 옴므 수분 안티에이징 블루에너지 x 윤식당2 알바생 박서준 광고 라네즈 옴므에서 안티에이징 라인인 블루에너지 제품을 출시하면서 모델 박서준을 활용하여 USP를 명확히 전달하는 영상 광고 3편을 공개..

모모랜드 주이가 참여한 프렌즈마블의 프마송 콜라보레이션 광고 [내부링크]

모모랜드 주이가 참여한 프렌즈마블의 프마송 콜라보레이션 광고 프렌즈 마블에서 모모랜드 주이가 참여한 프마송(프렌즈 마블송)을 공개하면서 유쾌한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중독성 강한 음악과 카카오 프..

대상 청정원의 HMR 브랜드 안주야(夜) x 김희철 광고 - 테크노 후크송에 중독! [내부링크]

대상 청정원의 HMR 브랜드 안주야(夜) x 김희철 광고 "테크노 후크송에 중독" 대상 청정원의 HMT 안주 브랜드인 안주야(夜)에서 김희철을 모델로 후크송을 활용하여 중독성 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김희철 특..

농심 신라면 블랙사발 x Crazy Kyo 광고 -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웨이브를 춤으로 표현하다 [내부링크]

농심 신라면 블랙사발 x Crazy Kyo 광고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웨이브를 춤으로 표현하다" 농심에서 전자레인지에서 끓여먹은 획기적인 신라면 블랙사발을 지난해 출시하면서 2012년 tvN 코리아 갓 탤런트2 우승..

[TVCF/감동/캠페인] 한화금융의 라이프플러스(Lifeplus) 광고 - 잔잔한 배경음악을 바탕으로 삶을 이야기하다 [내부링크]

[TVCF/감동/캠페인] 한화금융의 라이프플러스(Lifeplus) 광고 "잔잔한 배경음악을 바탕으로 삶을 이야기하다" 한화그룹의 금융 6개사가 공동으로 제작한 ‘라이프플러스(Lifeplus)’ 캠페인 TVCF 광고를 공개되었..

[CF/재미/패러디] 경동나비엔 광고 패러디한 오뚜기 진짬뽕x황정민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경동나비엔 광고 패러디한 오뚜기 진짬뽕x황정민 광고 오뚜기에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철을 맞이해 진짬뽕을 리마인드 시키기 위해 경동나비엔 광고를 패러디한 재미있는 광고를 공개했..

[CF/재미/애니메이션] 닭쌀커플 교촌치킨 교촌라이스세트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애니메이션] 닭쌀커플 교촌치킨 교촌라이스세트 광고 교촌치킨에서 교촌라이스를 출시하면서 닭쌀커플이라는 애니메이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화 예고편 형태로 코믹하게 만든 광고입니다. <닭쌀커플..

[CF/인상적/모델] 배경음악과 모델의 환상적 조합, LG전자 V30 보랏빛 하늘 x 카라타 에리카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모델] 배경음악과 모델의 환상적 조합 LG전자 V30 보랏빛 하늘 x 카라타 에리카 광고 LG전자에서 9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V30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강고 음악 Harry Styles..

[CF/예쁨주의/모델] 일동제약 아로나민 씨플러스 x 한혜진 광고 [내부링크]

[CF/예쁨주의/모델] 일동제약 아로나민 씨플러스 x 한혜진 광고 일동제약에서 아로나민 씨플러스 모델로 한혜진을 발탁하여 공감대를 유발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혜진의 건강한 매력에 반하고 취하는 모델..

[CF/신선/스토리텔링] 신용카드,멤버십을 한 장에 담는 카드 KT 클립카드(CLiP CARD)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스토리텔링] 신용카드,멤버십을 한 장에 담는 카드 KT 클립카드(CLiP CARD) 광고 KT에서 직장 남녀의 썸을 통해 신용카드와 멤버십 카드를 한 장에 담을 수 있는 신박한 카드, 클립카드(CLiP CARD)를 소..

[CF/재미/패러디] 그레잇,스튜핏! 요즘 핫한 김생민의 배달 영수증 x 요기요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그레잇,스튜핏! 요즘 핫한 김생민의 배달 영수증 x 요기요 광고 배달의 민족과 배달 앱 1,2위를 다투는 요기요에서 요즘 핫한 김생민의 영수증을 패러디 한 김생민의 배달 영수증 광고를 공개했..

[CF/신선/SNS]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젊은층을 공략한 큐원 상쾌환 x 걸스데이 혜리 광고 [내부링크]

[CF/신선/SNS]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젊은층을 공략한 큐원 상쾌환 x 걸스데이 혜리 광고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삼양사의 큐원 상쾌환에서 모델은 걸스데이 활용하여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젊은층을 공략한 신선..

[바이럴/재미/반전] 피코크, 이마트 웹드라마 두번째 이야기, 나의 소중한 약속 [내부링크]

[바이럴/재미/반전] 피코크, 이마트 웹드라마 두번째 이야기, 나의 소중한 약속 이마트 웹드라마 두 번째 이야기, 나의 소중한 약속 편이 공개됩니다. 피코크라는 PB HMR 상품을 홍보하기 위함이었는데 나름 재미..

[CF/신선/공감] 혼닭이 땡길 땐, 맥도날드 혼닭 컬렉션 광고 [내부링크]

[CF/신선/공감] 혼닭이 땡길 땐, 맥도날드 혼닭 컬렉션 광고 맥도날드에서 닭을 좋아하는 1인가구를 공략하기 위해 혼닭 컬렉션을 구성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1인가구의 마음을 이해하는 심플하고..

[CF/진중함/모델]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 [내부링크]

[CF/진중함/모델] 남성골프의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2017 FW x 김병준 프로 광고 골프웨어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에서 김병준 프로를 활용하여 2017 FW 남성골프의류(어패럴)을 선보였습니다.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바이럴/감동/캠페인] BEAUTY FROM YOUR CULTURE, 설화수의 글로벌 CSR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감동/캠페인] BEAUTY FROM YOUR CULTURE 설화수의 글로벌 CSR 캠페인 광고 설화수에서 BEAUTY FROM YOUR CULTURE 라는 글로벌 CSR 캠페인 시작과 함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설화수의 브랜드 철학..

[CF/신선/언어유희] 비비큐(BBQ) 써프라이드(Sir. Fried) x 하정우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언어유희] 비비큐(BBQ) 써프라이드(Sir. Fried) x 하정우 광고 비비큐에서 써프라이드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모델 하정우를 활용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명에서도 느껴지다시피 놀랍다..

[CF/멋짐주의/모델]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CF/멋짐주의/모델]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x 박보검 광고 올해(2017년) 2월 박보검의 외모가 열일하면서 이슈를 끌었던 카카오페이지 천만돌파 광고에 있어 밀리언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광고가 공개..

[CF/재미/워킹댄스] 걸을때마다 포인트 쌓이는 적립보행, KB국민카드 워킹업카드 x 트와이스(TWICE)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워킹댄스] 걸을때마다 포인트 쌓이는 적립보행 KB국민카드 워킹업카드 x 트와이스(TWICE) 광고 KB국민카드에서 걸으면 포인트리가 쌓이는 워킹업카드를 새롭게 출시했고 모델 트와이스(TWICE)를 활용하..

[CF/인상적/질답] 카피와 카메라워크가 훌륭한 IBK기업은행 x 이정재 '동반자금융'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질답] 카피와 카메라워크가 훌륭한 IBK기업은행 x 이정재 '동반자금융' 광고 IBK기업은행에서 하반기를 맞아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상반기가 조금 무리한 시도였다면 이번 광고는 영상과 카피..

[CF/재미/친환경USP]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x 유지태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친환경USP]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x 유지태 광고 경동나비엔에서 2017년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2016년에도 유지태를 활용하여 콘덴싱의 친환경 USP를 강조했었는데 이번에도 동일한 메시지를..

[CF/세련/USP]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소리없는 혁명' x 최용빈 작가 광고 [내부링크]

[CF/세련/USP]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소리없는 혁명' 광고 소니의 플래그쉽 미러리스 카메라인 a9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제품의 USP와 메인 카피가 제법 멋지게 다가오는 좋은 광고였습..

[CF/상큼/USP] 아이유 x 소니 1000X 시리즈 "JUST LISTEN" 광고 [내부링크]

[CF/상큼/USP] 아이유 x 소니 1000X 시리즈 "JUST LISTEN" 광고 소니코리아에서 소니 1000X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함에 따라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하여 상큼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제품의 USP까지 잘 살린 멋진 광고..

[케이블/신선/반전] #막내피부 이세영 x 토니모리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 광고 [내부링크]

[케이블/신선/반전] #막내피부 이세영 x 토니모리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 광고 토니모리의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세럼에서 모델 서강준과 이세영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를 출시했습니다. 20대를 위한 안티에..

[바이럴/재미/반려묘] 펫에게 고마울 땐 어서옥션, 언제나 내 편, 집사의 연애 편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재미/반려묘] 펫에게 고마울 땐 어서옥션 광고 언제나 내 편, 집사의 연애 편 옥션에서 펫에게 고마울 땐 어서옥션이라는 프로모션의 2탄, 반려묘 편 바이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1편의 반려견과 동일..

갑질하는 광고주 S사 그리고 L사 [내부링크]

갑질하는 광고주 S사 그리고 L사 제가 회사의 대표가 아니라 회사에 몸을 담고 있는 관계로 갑질하는 광고주의 실명 거론은 어렵지만 근래에 제대로 된 갑질을 보여주고 S사와 L사의 행태에 대해 까보고자 합니..

[바이럴/인상적/실험] LG전자 올데이그램 무한도전 프로젝트 Notebook Fly Project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인상적/실험] LG전자 올데이그램 무한도전 프로젝트 2탄 Notebook Fly Project 광고 LG전자에서는 그램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실험 프로젝트로 무한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앞서는 오렌지로 그램을 충..

[CF/인상적/PR] 변화는 안으로부터, 안에서 밖을 만들다 SK하이닉스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PR] 변화는 안으로부터, 안에서 밖을 만들다 SK하이닉스 광고 SK하이닉스에서 2년만에 새로운 기업 PR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단순한 반도체 기업이 아니라 산업의 중심이자 보다 더 큰 역할을 한다는..

[CF/인상적/비교] 직간접적으로 갤럭시노트8 저격한 LG V30 티저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비교] 직간접적으로 갤럭시노트8 저격한 LG V30 티저 광고 LG전자에서 V30 공개를 앞두고 존재감을 드러낸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직간접적으로 갤럭시노트8을 신랄하게 저격한 신박한 광고였습니..

[바이럴/재미/반려동물] 펫에게 고마울 땐, 어서옥션 광고 - 기다림 편, 대화 편 [내부링크]

[바이럴/재미/반려동물] 펫에게 고마울 땐, 어서옥션 광고 - 기다림 편, 대화 편 옥션에서 반려동물 프로모션의 시작으로 반려견을 위한, 펫에게 고마울 땐 어서옥션이라는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CF/신선/USP] NEW QM3 'be VIDVID(비비드)' 광고 - 시그널 턴라이트, 아메미스트 블랙, 유럽판매 1위 [내부링크]

[CF/신선/USP] NEW QM3 'be VIDVID(비 비비드)' 광고 시그널 턴 라이트, 아메미스트 블랙, 유럽 판매 1위 르노삼성자동차에서 NEW QM3를 출시하면서 be VIVID(비 비비드)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으며 시그널 턴..

[CF/재미/언어유희] 롯데렌탈의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 (MYOMEE)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언어유희] 롯데렌탈의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 (MYOMEE) 광고 롯데렌탈에소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인 묘미(MYOMEE)를 런칭했습니다. 묘미라는 단어를 바탕으로 고양이 그리고 언어유희를 활용..

[CF/신선/USP] 8월 23일 공개되는 갤럭시노트8 티징 영상 광고, 국내출시일과 사전판매일 [내부링크]

[CF/신선/USP] 8월 23일 공개되는 갤럭시노트8 티징 영상 광고 갤럭시노트8이 8월 23일에 미국 뉴욕에서 최초로 공개됩니다. 이에 대한 맛보기로 티징 영상 광고 두 편을 가볍게 공개했습니다. 국내출시일과 사전..

[CF/세련/모델] 2017 비너스 A_W Glam Top(글램탑) 브라 x 이하늬 광고 [내부링크]

[CF/세련/모델] 2017 비너스 A_W Glam Top(글램탑) 브라 x 이하늬 광고 비너스에서 2017년 가을/겨울용 새로운 브라인 글램탑을 선보이면서 모델 이하늬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고혹적인 영상과..

[바이럴/신선/실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 캐논 변주곡 x LG 인버터리니어컴프레서 냉장고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신선/실험] 베지터블 오케스트라 캐논 변주곡 x LG 인버터리니어컴프레서 냉장고 광고 삼성이 가전제품 광고를 TPO와 스토리에 포커스를 맞춘다면 LG는 예측불허의 실험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것 같습..

[케이블/재미/힙합] 쇼미더머니6 TOP3 라이브스테이지&팬미팅 100원 소개하는 탈락자 디기리 x G마켓 하드 캐리 슈퍼딜 광고 [내부링크]

[케이블/재미/힙합] 쇼미더머니6 TOP3 라이브스테이지&팬미팅 100원 소개하는 탈락자 디기리 x G마켓 하드 캐리 슈퍼딜 광고 G마켓에서 얼마 전 하드캐리라는 광고(관련 글 보기)가 빅히트를 쳤었습니다. 그 연장..

[바이럴/인상적/레이어] 세상을 향한 나의 풀프레임 캐논 EOS 6D MARK2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인상적/레이어] 세상을 향한 나의 풀프레임 캐논 EOS 6D MARK2 광고 캐논에서 풀프레임 카메라 6D MARK2 출시에 따라 인상적인 바이럴 영상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잔잔한 나레이션과 화면 전환이 인상적..

[케이블/신선/모델] 개인별 맞춤 피부 솔루션 메디큐브 레드라인 x 유재석 광고 [내부링크]

[케이블/신선/모델] 개인별 맞춤 피부 솔루션 메디큐브 레드라인 x 유재석 광고 개인별 맞춤 피부 솔루션 브랜드 메디큐브에서 국민 MC 유재석을 모델로 발탁하여 레드라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시종일관 차분하..

[CF/신선/패러디] 수요미식회 박지윤, 황교익, 이현우 x 농심 안성탕면 라면미식회 광고 [내부링크]

[CF/신선/패러디] 수요미식회 박지윤, 황교익, 이현우 x 안성탕면 라면미식회 광고 농심 안성탕면에서 수요미식회에 출연하는 박지윤, 황교익, 이현우를 모델로 발탁하여 이를 패러디 한 라면미식회 콘셉트로 광..

[CF/멋짐주의/모델]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T.O.P) 컵커피 볼드x 원빈 광고 [내부링크]

[CF/멋짐주의/모델]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T.O.P) 컵커피 볼드x 원빈 광고 동서식품의 맥심 티오피(T.O.P)에서 새로운 컵커피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2009년부터 모델로 활약중인 원빈이 다시 한 번 멋진 모습을..

[바이럴/재미/언어유희] 나 혼자 산다 전현무,한혜진,이시언,박나래 x 롯데옴니채널쇼핑, 옴니로 산다, (L.PAY, L.POINT, 스마트픽)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재미/언어유희] 나 혼자 산다 전현무,한혜진,이시언,박나래 x 롯데옴니채널쇼핑, 옴니로 산다, (L.PAY, L.POINT, 스마트픽) 광고 롯데에서 옴니채널쇼핑에 대한 USP를 보여주기 나혼자산다의 출연자들을..

SNS 이용자의 성향, 페이스북은 지인과 소통, 인스타그램은 자기표현 [내부링크]

SNS 이용자의 성향, 페이스북은 지인과 소통, 인스타그램은 자기표현 트위터에서 페이스북으로, 페이스북에서 다시 인스타그램으로 SNS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다수의 SNS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지..

2017년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순위 - 1위 유튜브, 2위 페이스북 /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 공개 [내부링크]

2017년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순위 - 1위 유튜브, 2위 페이스북 메조미디어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매체별 순위는 1위가 유튜브, 2위가 페이스북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매체를 합쳐 점..

[CF/상큼/모델] 윤식당의 최대 수혜자, 정유미 X 더마앤모어 더마샴푸 광고 [내부링크]

[CF/상큼/모델] 윤식당의 최대 수혜자 윰블리, 정유미 X 더마앤모어 더마샴푸 광고 윤식당의 윰블리, 정유미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애경의 신규 브랜드은 더마앤모어의 더마샴푸! 특유의 상큼함과 제..

[CF/재미/모델] 맥가이버를 패러디 한 칭따오 맥주 요원 x 맥가이비어 정상훈 술빤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맥가이버를 패러디 한 칭따오 맥주 요원 x 맥가이비어 정상훈 술빤광고 지난 7월초에 칭따오 맥주 x 맥가이비어 정상훈의 티징 광고를 소개했었습니다. (관련 글 보기) 이제 맥가이비어가 미션을..

[CF/상큼/모델] 카메라 어플 스노우 영상통화 x 워너원 광고 [내부링크]

[CF/상큼/모델] 카메라 어플 스노우 영상통화 x 워너원 광고 스노우에서 영상통화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상큼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워너원의 매력과 스노우의 기능들을 쉽게 인지할..

[CF/신선/비교] 세계최경량 DSLR 캐논 EOS 200D 화이트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비교] 세계최경량 DSLR 캐논 EOS 200D 화이트 광고 캐논에서 세계최경령 DSLR인 200D 화이트 제품 출시에 따라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100D와 유사한 형태이긴 하나 제품의 USP를 잘 살린 좋..

[바이럴/재미/반전] 울다가 웃게 되는 이마트 웹드라마 "나의 소중한 세계" [내부링크]

[바이럴/재미/반전] 울다가 웃게 되는 이마트 웹드라마 "나의 소중한 세계" 이마트에서 바이럴 용으로 웹드라마 "나의 소중한 세계"를 공개해서 보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눈물이 찔끔 맺히다가 급 반전으로 빵 터..

[바이럴/심쿵주의/1인칭] 우리 삼성증권할까? 삼성증권 x 김소현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심쿵주의/1인칭] 우리 삼성증권할까? 삼성증권 x 김소현 광고 삼성증권에서 배우 김소현을 모델로 발탁하여 1인칭 시점의 바이럴 광고 영상 5편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모델에 맞지 않은 TPO 상황 설정..

[CF/재미/언어유희] 왕맥타임 비비고 왕교자 광고 + 왕맥위크 [내부링크]

[CF/재미/언어유희] 왕맥타임 비비고 왕교자 광고 + 왕맥위크 CJ제일제당에서 비비고 왕교자라는 상품으로 왕맥위크라는 제법 재미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30들을 유혹하기 위한 재미있..

[바이럴/신선/스토리텔링] 한달렌즈 아큐브 비타 x 성소 닮은 모델 안유진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신선/스토리텔링] 한달렌즈 아큐브 비타 x 성소 닮은 모델 안유진 광고 존슨앤드존슨에서 한달렌즈라고 불리는 아큐브 비타를 출시함에 따라 모델 안유진을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우..

[CF/상큼/타이포그래피]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 청라 스퀘어7 스매시파크 x 김선신 아나운서 광고 [내부링크]

[CF/상큼/타이포그래피] 실내형 스포츠체험 테마파크 청라 스퀘어7 스매시파크 x 김선신 아나운서 광고 MBC스포츠플러스의 아나운서 김선신이 청라스퀘어7의 스매시파크의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CF/신선/모델] 브라운 핸드블랜더 x 윤식당 믹서진 이서진 [내부링크]

[CF/신선/모델] 브라운 핸드블랜더 x 윤식당 믹서진 이서진 브라운에서는 윤식당에서 믹서진으로 모든 과일을 갈았던 배우 이서진을 모데롤 발탁하여 새로운 핸드블랜더 제품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브라운 핸드..

[CF/상큼/모델] 차원이 다른 발랄함을 보여준 리복클래식 클럽 C x 아이오아이 전소미 광고 [내부링크]

[CF/상큼/모델] 차원이 다른 발랄함을 보여준 리복클래식 클럽 C x 아이오아이 전소미 광고 리복 클래식에서 아이오아이의 전소미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하여 클럽 C 오버브랜디드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

[바이럴/예쁨주의/모델]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x 레드벨벳 아이린 [내부링크]

[바이럴/예쁨주의/모델]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x 레드벨벳 아이린 요즘 외모가 정점을 찍는다는 아이린, 그 소문이 틀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동서식품의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모델로 아이린을..

[CF/재미/모델] 맛깔나는 표정의 조정석 x 짜지 않아 구울 땐 리챔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맛깔나는 표정의 조정석 x 짜지 않아 구울 땐 리챔 광고 국내 캔햄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챔에서 조정석을 모델로 발탁하여 리챔의 USP은 구웠을 때 짜지 않다는 점을 강조한 광고를 공..

[바이럴/CF/TPO] 비씨카드 혜택알려주는남자 이은결 마술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CF/마술] 비씨카드 혜택알려주는남자 이은결 마술 광고 비씨카드에서 모델 이은결을 활용하여 혜택알려주는남자의 시즌2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올해에도 TPO 상황을 들면서 혜택을 강조한 광고를 공개했..

[CF/멋짐주의/모델] 프로듀스101 시즌2 워너원 '나야나' x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광고 [내부링크]

ddd[CF/멋짐주의/콜라보레이션] 프로듀스101 시즌2 워너원 '나야나 x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광고 하이트의 신제품 맥주인 엑스트라 콜드 광고에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나야나'라는 노..

[CF/매력/모델] 여자 아이돌이 어때서? 사전피임약 동아제약 마이보라 x 걸스데이 유라 광고 [내부링크]

[CF/매력/모델] 여자 아이돌이 어때서? 사전피임약 동아제약 마이보라 x 걸스데이 유라 광고 동아제약에서 사전피임약인 마이보라 홍보를 위해 걸스데이 유라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걸그룹 아..

[CF/재미/모델] CJ제일제당 간편식(가정식 전문 1인 맛집) 햇반 컵반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CJ제일제당 간편식(가정식 전문 1인 맛집) 햇반 컵반 x 박보검 광고 CJ제일제당에서는 여름 휴가 시즌 공략을 위해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하여 햇반(관련 글 보기)과 햇반 컵반 상품을 홍보하기 위..

[CF/재미/모델] CJ제일제당 즉석밥 밥의 맛 햇반(갓한 맛, 단맛) x 박보검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CJ제일제당 즉석밥 밥의 맛 햇반(갓한 맛, 단맛) x 박보검 광고 CJ제일제당 즉석밥인 햇반에서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박보검의 감미로운 표정과 제품의 USP 표현이..

[CF/신선/의성어] 부동산 O2O 서비스 다방 x 걸스데이 혜리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의성어] 부동산 O2O 서비스 다방 x 걸스데이 혜리 광고 국내 부동산 O2O 서비스 2~3위를 왔다갔다 하는 다방에서 전속모델인 걸스데이 혜리를 활용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의성어를..

[CF/상큼/모델] 롯데제과 유산균 과자 브랜드 요하이 x 워너원 광고 [내부링크]

[CF/상큼/모델] 롯데제과 유산균 과자 브랜드 요하이 x 워너원 광고 롯데제과의 유산균 과자인 요하이에서 워너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상큼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BGM과 컬러 그리고 워너원 모두가 상큼해 보이..

[CF/매력/반전] LG 트롬 스타일러 x 한혜진 여름옷관리(디스토리 노하우 광고 [내부링크]

[CF/매력/반전] LG 트롬 스타일러 x 한혜진 여름옷관리 노하우 광고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의 여름을 맞아 한혜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여름옷관리 노하우를 소개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한혜진의 매력과 반전..

[CF/귀염/모델] 피파온라인3 x 아이오아이 소혜 성장보양식 광고 [내부링크]

[CF/귀염/모델] 피파온라인3 x 아이오아이 소혜 성장보양식 광고 넥슨 피파온라인3에서 휴가기간을 맞아 폭풍성장 썸머 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아이오아이의 소혜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소혜의..

[CF/신선/패러디] 관상을 패러디 한 우루사의 간상 광고 [내부링크]

[CF/신선/패러디] 관상을 패러디 한 우루사의 간상 광고 우루사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한 재치있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주당 남성을 위한 약품으로 인지되어온 우루사 제품을 여성 모델을 발탁하고 관상을..

[CF/신선/모델]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 x 윤여정,이적,이소라,윤도현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모델]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 x 윤여정,이적,이소라,윤도현 광고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가 27일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이를 알리고자 윤여정, 이적, 이소라, 윤도현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

[캠페인/감성적/모델] 캐논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2017' x 신민아 광고 [내부링크]

[캠페인/감성적/모델] 캐논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2017' 광고 캐논에서는 신민아를 모델로 발탁하여 4번째 플레이샷 2017 캠페인을 여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플레이샷은 캐논의 사진 문화 프로젝트로..

[CF/신선/모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먹는 샘물 강원 평창수 x 김연아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모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먹는 샘물 강원 평창수 x 김연아 광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먹는 샘물인 강원 평창수에서 6년째 활동하고 있는 김연아를 활용해 광고를 먼저 공개했습니다. 순..

[바이럴/감동/캠페인] 콜센터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준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감동/캠페인] 콜센터 상담원의 스트레스를 줄여준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광고 GS칼텍스에서 멋진 바이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마음이음 연결음이라는 이름으로 콜센터 상담원들의 스트레스..

[CF/예쁨주의/환상] 여성들이 아름다운 모습을 꿈꾸게 하는 클라뷰 여배우크림 x 차예련 광고 [내부링크]

[CF/예쁨주의/환상] 여성들이 아름다운 모습을 꿈꾸게 하는 클라뷰 여배우크림 x 차예련 광고 진주 코스메틱 브랜드인 클라뷰에서 차예련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여성들의 관심과 마음을..

[CF/평범/모델]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배민프레시 x 윤식당 윤여정 광고 [내부링크]

[CF/평범/모델]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배민프레시 x 윤식당 윤여정 광고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인 배민프레시에서 윤식당의 윤여정을 모델로 발탁하여 브랜딩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우아한 형제들 답지 않은 평범..

[CF/상큼/팝업스토어]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WEEK 모카사진관(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x 윰블리 정유미 광고 [내부링크]

[CF/상큼/팝업스토어]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WEEK 모카사진관(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x 윰블리 정유미 광고 우오~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모델인 윰블리 정유미의 후속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5..

[CF/재미/캠페인] 동영상 캠페인 좋은 사례, 진에어 바른휴가운동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캠페인] 동영상 캠페인 좋은 사례 진에어 바른휴가운동 광고 진에어에서 동영상 캠페인 좋은 사례를 남겼습니다. 일명 바른휴가운동 캠페인이라고 하여 직장인들의 휴가를 마음껏 다녀오게 하자는 취지..

[CF/세련/뮤직비디오] 카카오페이 카톡무료송금 x 딘(DEAN) Get the Feeling 광고 [내부링크]

[CF/세련/뮤직비디오] 카카오페이 카톡무료송금 x 딘(DEAN) Get the Feeling 광고 카카오페이의 카톡무료송금 광고가 또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딘(DEAN)과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Get the Feeling이라는 음원까..

[CF/신선/세일즈] 혜택이 따라오는 주문 요기요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세일즈] 혜택이 따라오는 주문 요기요 광고 요기요에서 앞서 김유정을 모델로 발탁하여 브랜딩 광고를 공개한 후 혜택을 강조하는 세일즈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혜택을 표현하는 아이디어가 신선했습니..

[CF/매력/댄스] 새롭게 리뉴얼한 코카콜라 환타 트위스트 x 비글돌 아이오아이 전소미 광고 [내부링크]

[CF/매력/댄스] 새롭게 리뉴얼한 코카콜라 환타 트위스트 비글돌 아이오아이 전소미 광고 환타가 2017년 리뉴얼 되었습니다. 로고도 변경하고 트위스트 형태로 보틀 디자인도 바꿨습니다. 여기에 환타 특유의 상..

[CF/신남/PR] 국내 최대 EDM 축제, 2017 오비맥주 카스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 광고 [내부링크]

[CF/세련/PR] 국내 최대 EDM 축제 2017 오비맥주 카스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 광고 여름철 국내 최대 페스티벌인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광고가 시작했습니다. 한 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광고를 보고 '와, 신나..

[CF/병맛/TPO&언어유희] 피로회복 원할 땐 ONE하라,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x 남명렬 광고 [내부링크]

[CF/병맛/TPO&언어유희] 피로회복 원할 땐 ONE하라,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x 남명렬 광고 일동제약에서 아로나민 골드를 젊게 표현하기 위해 남명렬을 모델로 발탁하여 피로회복 원할 땐 ONE하라 카피의 병맛..

[CF/재미/USP] 체세포수 1등급 강조한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내부링크]

[CF/재미/USP] 체세포수 1등급 강조한 서울우유 나 100% X 유해진 광고 서울우유에서는 주력 상품은 나 100%의 USP인 체세포수 1등급을 홍보하기 위해 유해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소, 평이..

[CF&바이럴/TPO&언어유희] 아오이유우를 닮은 배우(모델) 손수현 x 기린 이치방 시보리 맥주 광고 [내부링크]

[CF&바이럴/TPO&언어유희] 아오이유우를 닮은 손수현 x 기린 이치방 시보리 맥주 광고 하이트진로에서 기린 이치방시보리 맥주 판매 증대를 위해 아오이유우를 닮은 손수현을 모델로 발탁하여 TV CF와 바이럴 영..

[CF/재미/반전] 다이어트 한다면 보지 마세요, 옥션의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땐, 돼지고기 편 [내부링크]

[CF/재미/반전] 다이어트 한다면 보지 마세요, 옥션의 맛있게 즐기고 싶을 땐, 돼지고기 편 옥션에서 또 한 번의 재미있는 세일즈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앞서 공개헀던 참외, 매실, 체리 편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

[CF/감각적/USP]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만큼은 최고인 아시아나항공 광고 [내부링크]

[CF/감각적/USP]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만큼은 최고인 아시아나항공 광고 아시아나 항공에서 제품의 USP를 바탕으로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만큼은 최고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세상에 없진 않았으나 구성과 연출력..

[CF/재미/대형조형물] KB국민카드 탄탄대로 x 주거생활력 이지홈카드(이유리), 주유생활력 온리유카드(차승원)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대형조형물]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주거생활력 이지홈카드(이유리), 주유생활력 온리유카드(차승원) 광고 KB국민카드에서 탄탄대로 이지홈카드와 온리유카드를 새롭게 출시하여 이유리와 차승원을 모델로..

[CF/감동/나레이션] 갱년기 언니들의 여행을 담은 정관장 화애락(진) 광고 [내부링크]

[CF/감동/나레이션] 갱년기 언니들의 여행을 담은 정관장 화애락(진) 광고 정관장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좋은 화애락(진)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갱년기 여성들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남편, 딸, 엄마의 사랑을 담..

[CF/세련/프로모션] 내가 원하는대로 만드는 주문제작형 쌍용자동차 소형SUV 티볼리 아머 광고 [내부링크]

[CF/세련/프로모션] 내가 원하는대로 만드는 주문제작형 쌍용자동차 소형 SUV 티볼리 아머 광고 쌍용자동차의 반격이 시작되었습니다. 현대차의 코나, 기아차의 스토닉의 연이은 소형 SUV 진출에 움츠렸던 쌍용의..

[CF/신선/인플루언서] SNS 키즈스타 디란, 뚜아뚜지, 채현이의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인플루언서] SNS 키즈스타 디란, 뚜아뚜지, 채현이의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광고 LG전자 SNS 인플루언서인 키즈스타 디란, 뚜아뚜지, 채현이를 섭외하여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USP를..

[CF/재미/캠페인]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위한 메가박스 순간극장 광고(액션,코미디,로맨스,공포,판타지) [내부링크]

[CF/재미/프로모션]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위한 메가박스 순간극장 광고(액션,코미디,로맨스,공포,판타지) 라이프 시어터를 표방하는 메가박스에서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순간은 영화, 인생은 영화제' 순간극장..

[CF/감동/스토리텔링] 감동적인 메시지의 SK텔레콤의 인프라&생태계 편 광고 [내부링크]

[CF/감동/스토리텔링] 감동적인 메시지의 SK텔레콤의 인프라&생태계 편 광고 SK텔레콤에서 앞서 고객자부심,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라는 좋은 PR 광고에 이어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모..

[CF/재미/모델] 카카오페이 카톡무료송금 x 궁셔리 라이프 이상민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카카오페이 카톡무료송금 x 궁셔리 라이프 이상민 광고 앞서 카카오페이에서는 일반인들의 TPO 상황을 활용한 카카오페이 광고를 공개했었습니다. ( 관련글 보기 ) 이번 본편 광고에서는 이상민을..

[CF/신선/비교] 디자인, 안전, 파워를 강조한 현대자동차 코나(KONA)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비교] 디자인, 안전, 파워를 강조한 현대자동차 코나(KONA) 광고 현대자동차 코나 출시 이후 '새로운 종'이라는 브랜딩 광고를 먼저 진행하였고 (관련글 보기) 뒤를 이어 디자인과 안전 그리고 파워라는..

[CF/감동/뮤지컬] 라라랜드 느낌의 훈훈한 콘텐츠, 에쓰오일 뮤지컬 주유소 광고 (풀버전) [내부링크]

[CF/감동/뮤지컬] 라라랜드 느낌의 훈훈한 콘텐츠, 에쓰오일 뮤지컬 주유소 광고(풀버전) 에쓰오일에서 좋은 기름은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준다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편의 훈훈한 뮤지컬 주유소 광고를 공개..

[CF/세련/USP] 감각적이고 세련미가 흐르는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광고 [내부링크]

[CF/세련/USP] 감각적이고 세련미가 흐르는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광고 앞서 기아자동차 스토닉의 티저 영상을 소개해 드렸는데(바로가기) 본편 광고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티저 영상의 느낌을 그대로..

[CF/재미/모델] 다국적 캐릭터를 소화한 정상훈 x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품질 체험기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다국적 캐릭터를 소화한 정상훈 x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품질체험기 광고 SK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에서 정상훈을 모델로 발탁하여 국제전화 품질 체험기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정상훈의 다국..

[CF/재미/패러디] 주토피아 나무늘보 이미지를 활용한 하늘보리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주토피아 나무늘보 이미지를 활용한 하늘보리 광고 약 두달 전에 하늘보리 광고 포스팅 ( 바로가기 ) 을 하면서 나머지 버전들이 언제 공개될까 궁금했는데 이제서야 공개되었습니다. <웅진식품..

[CF/신선/시즐] 시각과 청각의 시즐을 강조한 칠성사이다 박서준, 라붐 솔빈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시즐] 시각과 청각의 시즐을 강조한 칠성사이다 박서준, 라붐 솔빈 광고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에서 박서준과 라붐 솔빈을 모델로 발탁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시각과 청각의 시즐을 강조한..

[CF/신선/옴니버스,의태어] 다리 쭉, 어깨 쫙 펴고 살라는 메시지의 KB손해보험 x 김연아 희망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옴니버스,의태어] 다리 쭉, 어깨 쫙 펴고 살라는 메시지의 KB손해보험 x 김연아 희망 캠페인 광고 KB손해보험에서 2017년도에도 김연아와 함께 희망 캠페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의태어를 활용한 옴니..

[CF/신선/USP] 주목을 끌고 호기심을 자극한 뒤 USP를 강조한 G9 신선지구 x 모델 김보라 광고 [내부링크]

[CF/신선/USP] 주목을 끌고 호기심을 자극한 뒤 USP를 강조한 G9 신선지구 x 모델 김보라 광고 G9가 신선식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신선지구라는 서비스를 공개하면서 김보라를 모델로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했습..

[CF/재미/병맛] 현웃터지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이(자이언트,SOS,원샷,링거,러브) 스트로우 광고 (파는 곳은 G마켓) [내부링크]

[CF/재미/병맛] 현웃터지는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이(자이언트,SOS,원샷,링거,러브) 스트로우 광고 (파는 곳은 G마켓) 빙그레에서 병맛스러운 스트로우로 바나나맛 우유를 즐기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게 실..

[CF/재미/모델] 제품의 성능을 유쾌하게 과장한 조정석 x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모델] 제품의 성능을 유쾌하게 과장한 조정석 x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 광고 한국인삼공사에서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모델 조정석을 활용하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트래블에디션..

[CF/신선/사자성어] 제품의 USP를 사자성어로 명확히 표현한 LG전자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사자성어] 제품의 USP를 사자성어로 명확히 표현한 LG전자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광고 LG전자의 인공지능 에어컨이 스스로 에어컨이 출시됨에 따라 제품의 USP를 사자성어로 간단 명료하게 표현..

[CF/인상적/PR] 사업을 넘어 사명으로. 나는 불꽃이다, 한화그룹 광고 태양광 편, 항공엔진 편 [내부링크]

[CF/인상적/PR] 사업을 넘어 사명으로. 나는 불꽃이다, 한화그룹 광고 태양광 편, 항공엔진 편 사업을 넘어 사명으로라는 멋진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화그룹의 새로운 광고 두 편(태양광 편, 항공엔진 편)이 공개..

[CF/신선/USP] 카톡 대화를 사람이 직접 말하는 크리에이티브의 카카오페이 카톡 송금 기능 광고 [내부링크]

[CF/신선/USP] 카톡 대화를 사람이 직접 말하는 크리에이티브의 카카오페이 카톡 송금 기능 광고 카카오페이에서 계좌 송금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홍보를 하기 위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신박한 크리에..

[CF/인상적/USP] 가전이 아닌 가구, 액자를 닮은 삼성전자 더 프레임(The Frame) TV 100가지 명화, 가족사진, 기분따라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USP] 가전이 아닌 가구, 액자를 닮은 삼성전자 더 프레임(The Frame) TV 100가지 명화, 가족사진, 기분따라 광고 삼성전자에서 가전이 아닌 가구, 액자를 닮은 더 프레임(The Frame) TV 홍보를 위해 1..

[CF/매력/언어유희] 씨스타 소유 x GRN(지알엔) 녹차카테인&가르디시나 광고 [내부링크]

[CF/매력/모델] 씨스타 소유 x GRN(지알엔) 녹차카테인&가르니시아 광고 GRN에서 씨스타 소유를 모델로 발탁하여 다이어트 보조제인 GRN(지알엔) 녹차카테인과 가르니시아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품과 모델 모두..

[CF/신선/모델] SNS 화제였던 햄소녀 김주아를 섭외한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햄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모델] SNS 화제였던 햄소녀 김주아를 섭외한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햄 광고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냉장햄인 The더건강한 햄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빅모델이 아니라 유튜브에서 귀엽다고 화..

[CF/신선/CM송] 허리송의 힙합버전을 공개한 금성침대 x 이국주 광고 [내부링크]

[CF/신선/CM송] 허리송의 힙합버전을 공개한 금성침대 x 이국주 광고 금성침대에서 2017년 하반기 침대 시장 공략하기 위해 기존의 모델과 CM송인 허리송을 힙합 버전으로 리메이크 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

[CF/재미/TPO] 미디어 플랫폼 진화를 꿈꾸는 캐시슬라이드 광고 [내부링크]

[CF/재미/TPO] 미디어 플랫폼 진화를 꿈꾸는 캐시슬라이드 광고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1위인 캐시슬라이에서 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하는 야심을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타겟들의 TPO를 통해 공..

[CF/재미/USP] 제품의 장점을 비교를 통해 부각한 불스원샷 x 유재석 광고 [내부링크]

[CF/재미/USP] 제품의 장점을 비교를 통해 부각한 불스원샷 x 유재석 광고 불스원에서 세정력이 3배 더 강해진 불스원샷 신제품 출시에 따라 기존의 유재석을 모델로 활용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CF/시원/모델] 유흥무죄, 무흥유죄 노스페이스 슈퍼 래쉬가드 x 소지섭 광고 [내부링크]

[CF/시원/모델] 유흥무죄, 무흥유죄 노스페이스 슈퍼 래쉬가드 x 소지섭 광고 노스페이스에서 소지섭을 모델로 발탁하여 유흥무죄, 무흥유죄라는 키 메시지를 바탕으로 슈퍼 래쉬가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상품..

[CF/신선/CM송] 새로운 신조어를 만들어 낸 오션월드 놀존심 x 지코 하태핫태 광고 [내부링크]

[CF/신선/CM송] 새로운 신조어를 만들어 낸 오션월드 놀존심 x 지코 하태핫태 광고 오션월드에서 놀존심이라는 새로운 키 메시지에 기존의 지코의 하태핫태 CM송을 더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관심도는..

[CF/신선/USP] 상큼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컬러마스크 x 윤아 광고 [내부링크]

[CF/신선/USP] 상큼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컬러마스크 x 윤아 광고 이니스프리에서 모델 윤아를 활용한 화산송이 컬러마스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윤아는 시청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한..

[CF/재미/코믹댄스] 중독성 있게 빠져드는 G마켓 하드캐리 김희철 x 설현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코믹댄스] 중독성 있게 빠져드는 G마켓 하드캐리 김희철 x 설현 광고 G마켓에서 올 여름 시즌을 겨냥하여 김희철과 설현을 모델로 발탁하여 코믹 댄스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중독성 있는 노래..

[CF/신선/알파벳송] 노래를 통해 여행 뽐뿌를 자극하는 티몬투어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알파벳송] 노래를 통해 여행 뽐뿌를 자극하는 티몬투어 광고 티몬투어에서 적극적으로 브랜딩 노출을 위해 알파벳송을 토대로 여행 뽐뿌를 자극하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브랜딩 광고로 좋은 아이디어..

[CF/상큼/USP] 작고 큰 캐릭터 대조를 통해 USP를 보여주는 메디터치 H X 김유정 광고 [내부링크]

[CF/상큼/USP] 작고 큰 캐릭터 대조를 통해 USP를 보여주는 메디터치 H X 김유정 광고 일동제약의 메디터치 H 제품을 김유정을 모델로 발탁하여 USP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김유정의 작고 큰..

[CF/재미/패러디]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에 도전한 대부업체 러시앤캐시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에 도전한 대부업체 러시앤캐시 광고 국내 1호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의 신박한 광고를 패러디 한 대부업체 러시앤캐시의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패기가 돋보이는 광고였습..

[CF/재미/병맛] 입맛저격한 배달통 치킨 편 x 김준현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병맛] 입맛저격한 배달통 치킨 x 김준현 광고 배달통에서 김준현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여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드디어 본편인 치킨 편이 공개했습니다. 병맛스러운 재미로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캠페인/감동/캐릭터] 마음이 합니다 캠페인의 현대해상 마음봇 광고 [내부링크]

[캠페인/감동/캐릭터] 마음이 합니다 캠페인의 현대해상 마음봇 광고 현대해상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마음이 합니다' 캠페인의 새로운 기업 캠페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의 순수한 마음과 마음봇이 잘..

[CF/신선/꿀팁] 투자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선한 카피의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광고 [내부링크]

[CF/신선/꿀팁] 투자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선한 카피의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광고 크라우드 펀딩 기업인 와디즈에서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서비스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또 투자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카피까지..

[CF/재미/패러디] 맥가이버를 패러디 한 정상훈의 맥가이비어 칭따오 맥주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맥가이버를 패러디 한 정상훈의 맥가이비어 칭따오 맥주 광고 칭따오에서 정상훈을 모델로 앞세워 맥가이버를 패러디 한 맥가이비어라는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조금은 난해하지..

[CF/신선/언어유희] 모텔앱에서 종합숙박앱으로 진화선언한 야놀자 나를 위한 삶 x 로꼬, 그레이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언어유희] 모텔앱에서 종합숙박앱으로 진화선언한 야놀자 나를 위한 삶 x 로꼬, 그레이 광고 야놀자가 모텔앱에서 종합숙박앱으로 진화하기 위해 로꼬와 그레이를 모델로 발탁하여 언어유희를 활용한 광..

[CF/매력/모델] 매력적인 카피의 메디힐 세컨덤 마스크팩 x 현빈, 김지원 광고 [내부링크]

[CF/매력/모델] 매력적인 카피의 메디힐 세컨덤 마스크팩 x 현빈, 김지원 광고 메디힐의 신제품 세컨덤 마스크팩 출시에 따라 현빈과 김지원을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언뜻 평범해보이지만 카피..

[CF/재미/패러디] 병맛은 확실하게, 샤이아 라포프 동기부여 영상 패러디 한 굽네치킨 볼케이노 x 박나래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병맛은 확실하게, 샤이아 라포프 동기부여 영상 패러디 한 굽네치킨 볼케이노 x 박나래 광고 굽네치킨에서 양세형에 이어 박나래를 모델로 발탁하여 샤이아 라포프의 동기부여 스피치 'just do..

[CF/인상적/글로벌] CJ 그룹 PR 광고 - 세계인의 일상 편 [내부링크]

[CF/인상적/글로벌] CJ 그룹 PR 광고 - 세계인의 일상 편 CJ 그룹에서 연이어 그룹 PR 광고를 제작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세계인의 일상 편은 CJ가 실질적으로 어디에 어떻게 진출하..

[바이럴/신선/모델] 배우 윤시윤을 활용한 황지수 천연화장품(포밍데일리클렌저)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신선/모델] 최고의 한방배우 윤시윤을 활용한 황지수 천연화장품 포밍데일리클렌저 광고 황지수 화장품에서 KBS2 <최고의 한방>에서 열연 중인 윤시윤을 모델로 발탁하여 상큼함으로 소비자들에게 메시지..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캠페인 사이트 구축을 위한 개요 제안서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캠페인 사이트 구축을 위한 개요 제안서 제가 지금 몸담고 있는 광고회사에서는 파워포인트 제안서를 1주일에 1개꼴로 찍어내고 있습니다. 이 전에 브랜드사에서 작성했던 기획서 수준으..

작업속도 2배 빨라지는 파워포인트 단축키 - 다른이름저장,그룹만들기,눈금선,안내선 표시하기 [내부링크]

작업속도 2배 빨라지는 파워포인트 단축키 (다른이름저장,그룹만들기,눈금선,안내선 표시하기)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문서를 만들 때 자주 쓰는 간단한 단축키 같은 것은 외워서 사용한다면 작업 속도를 2배 빠르..

[CF/신선/공익] 타겟에게 적합한 콘셉트를 잘 활용한 기상청 집중호우 국민 행동요령 광고 [내부링크]

[CF/신선/공익] 타겟에게 적합한 콘셉트를 잘 활용한 기상청 집중호우 국민 행동요령 광고 기상청에서 여름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 국민 행동요령의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집중호우시 가장 큰 피해를 입는 타겟..

[CF/신선/시즐] 간단명료하게 시즐감을 자극한 피자헛 부들바삭 크런치 치즈 스테이크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시즐] 간단명료하게 시즐감을 자극한 피자헛 부들바삭 크런치 치즈 스테이크 광고 피자헛에서 신제품인 부들바삭 크런치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간단하지만 명확..

[CF/신선/모험] 판타지영화 콘셉트로 신비감을 준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KONA)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모험] 판타지영화 콘셉트로 신비감을 준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KONA) 광고 현대자동차 소형 SUV인 코나(KONA)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공개한 버전이 티저였다면 이번에는 장점을 명..

[CF/인상적/성우] 불편했던 TPO를 차분한 나레이션으로 공감대를 형성한 삼성전자 QLED TV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성우] 불편했던 TPO를 차분한 여자 나레이션으로 공감대를 형성한 삼성전자 QLED TV 광고 삼성전자에서 QLED TV를 출시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버전의 광고들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

[CF/재미/반전] USP를 재미있게 표현한 아임미미 틱톡 틴트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반전] USP를 재미있게 표현한 아임미미 틱톡 틴트 광고 아임미미 틱톡 틴트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제품명처럼 틱톡이라는 제품의 USP를 강조하면서 반전으로 재미를 준 광고였습니다. <아임미미 틱톡..

[CF/재미/대국민담화] 윤식당 소재를 잘 활용한 신구, 구구단 김세정 x 알바천국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대국민담화] 신박한 크리에이티브의 신구, 구구단 김세정 x 알바천국 광고 알바천국에서 구구단 김세정과 신구를 모델로 발탁하여 알바선진국이라는 키 메시지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박한 기..

[CF/신선/언어유희] G마켓 브랜드팩토리 '모던 디바이스' x 모델 공명&정혜성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언어유희] G마켓 브랜드팩토리 '모던 디바이스' x 모델 공명&정혜성 광고 공명과 정혜성 커플의 광고가 또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엔 G마켓에서 브랜드팩토리 코너를 론칭하면서 제작한 광고 모델로 발탁..

[CF/인상적/패러디]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패러디]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광고 현대자동차 소형 SUV인 코나 출시에 맞춰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인 쇼카를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법 리얼한 패러디가 인상 깊고 멋..

[프리CF/신선/동음이의어] YESUP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광고 [내부링크]

[프리CF/신선/동음이의어] YESUP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광고 기아자동차의 첫 소형 SUV 스토닉 출시에 앞서 프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YESUV이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영상을 보여주지만 공감 형..

[바이럴/심쿵/모델] 아스트로 차은우 ♥ 구구단 김세정 x 김해 롯데워터파크 심쿵파라다이스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심쿵/모델] 아스트로 차은우 ♥ 구구단 김세정 x 김해 롯데워터파크 심쿵파라다이스 광고 김해 롯데워터파크에서 아스트로의 차은우와 구구단의 김세정을 모델로 발탁해 롯데워터파크에서 일어날 수 있는..

[CF/인상적/실험] LG전자 올데이그램 무한도전 프로젝트 1탄 - 오렌지를 그램하다+라이트퍼포먼스 광고 [내부링크]

[CF/인상적/실험] LG전자 올데이 그램 무한도전 프로젝트 1탄 오렌지를 그램하다 + 라이트 퍼포먼스 광고 LG전자에서 그램의 배터리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이색적이고 환상적인 경험을 보여주는 실험을 한 광고를..

[CF/재미/애니메이션] 가족,엄마,외국인,할머니 등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린 풀무원 샘물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애니메이션] 가족,엄마,외국인,할머니 등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린 풀무원 샘물 광고 풀무원 샘풀에서 가족, 엄마, 외국인, 할머니, 고등학생 등이 좋은 물을 마셔야 되는 상황들을 재미있는 애니메이..

[CF/엣지/모델] 유아인과 박형식의 엣지 x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광고 [내부링크]

[CF/엣지/모델] 유아인과 박형식의 엣지 x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광고 남양유업에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신규로 론칭하여 유아인과 박형식을 모델로 진하다는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roprostion)을 보여주..

[CF/상큼/토레타송] 데이브레이크 '좋다'를 리메이크로 부른 뽀블리 박보영 x 토레타 광고 [내부링크]

[CF/상큼/토레타송] 데이브레이크 '좋다'를 리메이크로 부른 뽀블리 박보영 x 토레타 광고 데이브레이크의 <좋다>를 리메이크하여 만든 토레타송을 뽀블리 박보영이 직접 부른 토레타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박..

[CF/재미/병맛] 우결 공명&정혜성 커플 x G마켓 슈퍼브랜드딜 캐리비안 베이+에버랜드 스페셜 패키지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병맛] 우결 공명&정혜성 커플 x G마켓 슈퍼브랜드딜 캐리비안 베이+에버랜드 스페셜 패키지 광고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알콩달콩한 케미를 보여주었던 공명과 정혜성이 남양유업 오미남 오미녀 광고(..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단색, 인접색, 보색, 무채색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색 조합 팁 - 단색, 인접색, 보색, 무채색 파워포인트 초보자들이 주요 특징 하나가 화려한 색상의 활용입니다. 기본 색상인 파란색이나 검은색은 너무 무난하니 이런 저런 컬러를 넣다가 오히려 난잡..

[CF/재미/병맛] 중독성 있는 투빅송의 토니버거 투빅버거 x 홍석천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병맛] 중독성 있는 투빅송의 토니버거 투빅버거 x 홍석천 광고 토니버거와 홍석천이 콜라보레이션을 해서 만든 투빅버거가 중독성 있는 투빅송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병맛과 섹시 콘셉트가 시선을 끄..

[CF/공포/반전] 호러와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동국제약 판시딜 광고 x 최희 편, 아빠와의 대화 편 [내부링크]

[CF/공포/반전] 호러와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동국제약 판시딜 광고 x 최희 편, 아빠와의 대화 편 동국제약에서 판시딜 홍보를 위해 호러 분위기의 영상 콘셉트로 여성을 타겟으로 한 최희 편과 남성을 타겟으로..

[CF/재미/반전] 공감대를 호러영화 분위기로 만든 쥬비스 광고 '사방이 적이다' 편 [내부링크]

[CF/재미/반전] 공감대를 호러영화 분위기로 만든 쥬비스 광고 '사방이 적이다' 편 쥬비스에서 연일 신선한 광고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여성 편, 주부 편에 이어 남성 편(사방이 적이다)은 호러 영화의 분위기 임..

[CF/재미/패러디] 씽크네이처 세라마데카 바디케어 x 박보영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씽크네이처 세라마데카 바디케어 x 박보영 광고 자연주의 브랜드인 씽크네이처에서 세라마데카라는 바디케어 6종을 출시하면서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제..

[CF/감동/스토리] 사위와 장인어른의 어색함을 풀어낸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 광고 [내부링크]

[CF/감동/스토리] 사위와 장인어른의 어색함을 풀어낸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 광고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위와 장인어른의 어색한 관계를 냉장고를..

[CF/세련/TPO] 크롬에 도전하는 삼성전자의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 광고 [내부링크]

[CF/세련/TPO] 크롬에 도전하는 삼성전자의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 광고 삼성전자의 인터넷 브라우저인 삼성 인터넷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도미노와 원테이크 기법을 활용하여 제품의 다양한 USP를 보여주었습니..

[CF/신선/스타] 위산 프로젝트에 이서진을 활용한 불가리스 위쎈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스타] 위산 프로젝트에 이서진을 활용한 불가리스 위쎈 광고 불가리스에서 위쎈이라는 새로운 위 음료를 출시하면서 배우 이서진을 모델로 발탁하여 패러다임을 바꾸는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남다른 크..

[CF/공포/언어유희] 너무 진지해서 무서운 정채연 x 버거킹 붉은대게통새우버거 광고 [내부링크]

[CF/공포/언어유희] 너무 진지해서 무서운 정채연 x 버거킹 붉은대게통새우버거 광고 앞서 버거킹 붉은대게버거의 이정재 광고가 공개된 지 얼마되지 않아 정채연을 모델로 한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언..

[CF/세련/스토리] FX(에프엑스) 크리스탈의 도전 스토리를 담은 바슈롬 레이셀 렌즈 광고 [내부링크]

[CF/세련/스토리] FX(에프엑스)크리스탈의 도전 스토리를 담은 바슈롬 레이셀 렌즈 광고 바슈롬 레이셀 렌즈 에프엑스의 크리스탈을 모델로 발탁하여 그녀의 도전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감..

[CF/재미/비교] 비포&애프터 TPO를 활용한 밀란 에어스킨 x 김흥국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비교] 비포&애프터 TPO를 활용한 밀란 에어스킨 x 김흥국 광고 가발 전문기업 밀란에서 '밀란에어스킨'이라는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광고를 공개를 했습니다. 김흥국을 모델로 활용하여 공항에서의 비포..

[CF/신선/세일즈] 도우의 질감과 오페라 음악을 활용한 미스터피자의 생생 페스타 x 이선빈 x 딘딘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세일즈] 도우의 질감과 오페라 음악을 활용한 미스터피자의 생생 페스타 x 이선빈 x 딘딘 광고 이선빈과 딘딘을 모델로 발탁하여 도우의 질감을 보여주고 오페라 음악으로 신선한 재미를 준 미스터피자..

[CF/중독/로고송] 애교,섹시,청순의 완전체 나나 x 리얼야구존 광고 [내부링크]

[CF/중독/로고송] 애교,섹시,청순의 완전체 모델 나나 x 리얼야구존 광고 리얼야구존의 새로운 CF 광고로 애프터스쿨, 오렌자캬라멜 멤버인 나나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나나는 중독성이 강한 로고송을 부르며..

[CF/아쉬움/시즐] 인위적이었던 설정, 롯데리아 와규버거 광고 [내부링크]

[CF/아쉬움/시즐] 인위적이었던 설정, 롯데리아 와규버거 광고 롯데리아에서 호주리아 와규를 사용한 신제품 와규버거 2종을 출시해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배우들의 대사와 조리 장면으로 시즐을 사용했지..

[CF/재미/병맛] 남양유업 신제품 우유 오미남 오미녀 x 공명, 정혜성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병맛] 남양유업 신제품 우유 오미남 오미녀 x 공명, 정혜성 광고 남양유업에서 이색적인 다섯가지의 맛의 오미남 오미녀라는 우유를 출시했습니다. 모델로는 공명과 정혜성을 발탁하여 1020들에게 많은..

[CF/재미/병맛] 벅스 나비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 고음질만 느껴벌레 x 민경훈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병맛] 벅스 나비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 고음질만 느껴벌레 x 민경훈 광고 벅스뮤직의 나비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인 '고음질만 느껴벌레'에서 버즈의 민경훈을 모델로 발탁하여 병맛 CF를 공개했습니다..

[CF/재미/패러디] 임은경 TTL 광고를 재해석한 양세형 x 토마토토익 클래스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임은경 TTL 광고를 재해석한 양세형 x 토마토토익 클래스 광고 양세형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요즘 개그맨 중에 가장 많은 CF를 찍고 있지 않나 생각듭니다. 이번에는 토마토클래스라는 토익 인..

[CF/상큼/튜토리얼] 모델 윰블리 정유미의 삼성카드 링크(LINK) 광고 [내부링크]

[CF/상큼/튜토리얼] 모델 윰블리 정유미의 삼성카드 링크(LINK) 광고 삼성카드 링크 x 정유미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종방된지 시간이 조금 흘렀지만 윤식당에서 에너지 넘치고 부지런한 모습 덕에 연..

[CF/고전/티저]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주년 기념 공연 티저 영상 광고 [내부링크]

[CF/고전/티저]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주년 기념 공연 티저 영상 광고 롯데카드 무브:사운드트랙 Vol.2의 주인공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서태지 !! 때마침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아 그 의미..

[CF/매력/스타] K팝스타 준우승, 솔로 데뷔, 엘리스 멤버인 모델 김소희 x 아큐브 디파인 광고 [내부링크]

[CF/매력/스타] K팝스타 준우승, 솔로 데뷔, 엘리스 멤버인 모델 김소희 x 아큐브 디파인 광고 그녀의 눈을 보는 순간 빠져버릴 지 모른다.. 아큐브 디파인 광고 모델로 발탁된 김소희의 매력적인 눈매.. 새로운..

[CF/신선/티저] 새로운 모델 김준현의 배달통 티저 광고 [내부링크]

[CF/신선/티저] 새로운 모델 김준현의 배달통 티저 광고 아, 사랑하는 나의 마블리님은 갔습니다. 배달통의 오랜 모델이었던 마동석 형님에서 먹방의 신 김준현으로 모델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본 CF를 공개하..

[CF/신선/뮤지컬] 라네즈 비비쿠션 x 이성경 '나를 빛내줘' 광고 + 요조의 let it shine 뮤직비디오(가사&음악) [내부링크]

[CF/신선/뮤지컬] 라네즈 비비쿠션 x 이성경 '나를 빛내줘' 광고 + 요조의 let it shine 뮤직비디오(가사&음악) 요즘 핫한 여배우인 이성경이 출연한 라네즈 비비쿠션 '나를 빛내줘'라는 뮤지컬 광고가 공개되었..

[CF/재미/말장난] '입맛대로 간장을 고른다' 대상 청정원 양조간장 x 모델 엄현경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말장난] '입맛대로 간장을 고른다' 대상 청정원 양조간장 x 모델 엄현경 광고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에서 요리 형태가 아닌 맛으로 구분하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엄현경을 모델로 발탁한 광고..

[CF/재치/캠페인] 제품의 USP와 TPO를 재치있게 표현한 LG 디오스의 '순간 얼음이 되어버렸다' 얼음정수기냉장고 광고 [내부링크]

[CF/재치/캠페인] 제품의 USP와 TPO를 재치있게 표현한 LG 디오스의 '순간 얼음이 되어버렸다' 얼음정수기냉장고 광고 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신제품 출시에 따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양한 TPO 상황을..

[CF/세련/뮤직비디오] 코오롱스포츠의 동식물보호(한라솜다리) 캠페인 '플라워파워' x 배두나, 딘 광고 [내부링크]

[CF/세련/뮤직비디오] 코오롱스포츠의 동식물보호 캠페인 '플라워파워' x 배두나, 딘 광고 코오롱스포츠의 플라워파워 캠페인에 딘이 노래하고 배두나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신비로움과 감미..

[CF/신선/캐릭터] 귀여운 코끼리 필리를 활용한 발포주,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 만원에 12캔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캐릭터] 귀여운 코끼리 필리를 활용한 발포주,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 만원에 12캔 광고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신제품을 '필리'라는 캐릭터로 만든 필라이트 맥주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캐릭터도 귀엽고..

[CF/신선/모티브] 매드 맥스를 모티브로 한 맥스 올몰트 비어 x 하정우&경리 '크림에 미치다' 크림 맥주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모티브] 매드 맥스를 모티브로 한 맥스 올몰트 비어 정우&경리 '크림에 미치다' 크림 맥주 광고 하이트 크림 맥주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하정우를 모델로 매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에..

[CF/시원/스타] 설국열차를 모티브로 시원함을 표현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x 다니엘 헤니 맥주 광고 [내부링크]

[CF/시원/스타] 설국열차를 모티브로 시원함을 표현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x 다니엘 헤니 맥주 광고 하이트에서 극강의 시원한 맛을 보여준다는 엑스트라 콜드 맥주 출시에 따라 다니엘 헤니를 모델로 활용한..

[CF/공감/캠페인] 2017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캠페인 '바르게 차립니다.' 광고 [내부링크]

[CF/공감/캠페인] 2017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캠페인 '바르게 차립니다' 광고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캠페인의 새로운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2017년에도 대충 먹지 말고 바르게 차리자라는 이 메시지가 신선..

[CF/신선/말장난] 귀여운 양치기 김소현 x 페리카나의 와사비톡 치킨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말장난] 귀여운 양치기 김소현 x 페리카나의 와사비톡 치킨 광고 페리카나의 양념 치킨을 참 좋아라하는데 이번에 와사비톡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튀는 광고는 아니지..

[CF/세련/블랙은옳다] 멋지다라는 감탄 나오는 삼성전자의 투인원(태블릿&노트북)아니 올인원 디바이스 갤럭시북 광고 [내부링크]

[CF/세련/블랙은옳다] 멋지다라는 감탄 나오는 삼성전자의 투인원(태블릿&노트북)아니 올인원 디바이스 갤럭시북 광고ㅇ 블랙은 역시 옳다. 삼성전자의 투인원 갤럭시북 신제품 출시에 새로운 광고가 출시되었습..

[CF/신선/스타] 신제품 파인애플고구마츄를 보여준 이하늬 & 크리샤츄 x 청정원 츄앤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스타] 신제품 파인애플고구마츄를 보여준 이하늬 & 크리샤츄 x 청정원 츄앤 광고 츄앤의 기존 모델 이하늬와 이국주 조합이 아닌 이하늬와 K팝스타6 크리샤츄의 새로운 조합으로 청정원 츄앤 광고가 공..

[CF/공감/TPO] 레인보우 뷰티돌 김재경의 동아제약 아이봉 광고 [내부링크]

[CF/공감/TPO] 레인보우 뷰티돌 김재경의 동아제약 아이봉 광고 뷰티돌이라고 불리는 레인보우 김재경의 새로운 아이봉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2016년에 공개되었던 광고와 포맷은 그대로 TPO 상황만 변경한 버..

[CF/감동/캠페인] 야근이 일상인 직장인 아빠의 안타까움을 위로하는 박카스 '딸의 인사' 광고 [내부링크]

[CF/감동/캠페인] 야근이 일상인 직장인 아빠의 안타까움을 위로하는 박카스 '딸의 인사 편' 광고 동아제약 박카스에서 '스스로를 아끼자'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딸의 인사 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야근이..

[CF/신선/모험] 생태계를 바꾼다?!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KONA) 광고 [내부링크]

[CF/신선/모험] 생태계를 바꾼다?!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KONA) 광고 드디어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KONA)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종의 탄생'이라는 메시지의 TV 광고도 공개했습니다. <..

[CF/재미/먹방&언어유희] 박보검&송중기의 도미노 꽃게온더피자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먹방&언어유희] 박보검&송중기의 도미노 꽃게온더피자 광고 박보검과 송중기, 남남커플이 또 한 번 달콤한 케미를 보이며 도미노피자 신제품인 꽃게온더피자 광고를 촬영했습니다. 송중기의 먹방과 박보..

[CF/재미/뮤직비디오] 소울다이브 넋업샨, 고등래퍼 이지은, 랩베이비 하랑 LG 휘센 에어컨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뮤직비디오] 소울다이브 넋업샨, 고등래퍼 이지은, 랩베이비 하랑이 출연한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 광고 마케팅을 못한다는 불명예를 갖고 있는 LG.. 그 말은 오해라!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 제품의..

[CF/재미/ASMR] 신선함과 신뢰감을 전달하는 스타벅스 콜드브루커피의 ASMR 광고 [내부링크]

[CF/재미/ASMR] 신선함과 신뢰감을 전달하는 스타벅스 콜드브루커피의 ASMR 광고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콜드브루커피의 ASMR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커피가 부딪히는 소리부터 원액이 만들어지는 소리까..

[CF/감동/모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진심을 전하는 정관장 아이패스 광고 [내부링크]

[CF/감동/모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진심을 전하는 정관장 아이패스 광고 한국인삼공사 정관장에서 부모와 자녀 모두의 입장을 대변하는 진정성 있는 아이패스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잠깐이나마 훈훈해지는 광..

[CF/재미/CM] 이나영과 자이언티를 어찌 이렇게.... 맥심 아이스 커피 광고 [내부링크]

[CF/재미/CM] 이나영과 자이언티를 어찌 이렇게.... 맥심 아이스 커피 광고 맥심에 오랜 모델인 이나영과 달달한 자이언티가 만나 아이스커피를 노래한다. 그런데 이 밋밋함과 단조로움은 무엇일까.. 아쉬움이 많..

[CF/상큼/사자성어] 배우 김지원도, 나레이션도, 제품도 상큼한 따옴의 광고(따따익선, 따재따능, 따정따감, 박학따식) [내부링크]

[CF/상큼/사자성어] 배우 김지원도, 나레이션도, 제품도 상큼한 따옴의 광고(따따익선, 따재따능, 따정따감, 박학따식) 프리미엄 냉장 주스 시장에 새로운 강자인 따옴,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우 김지원을 통해 상..

[CF/매력/스타] 신민아 매력만 보이는 셀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 케어 광고 [내부링크]

[CF/매력/스타] 신민아 매력만 보이는 셀바이오텍의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 케어 광고 셀바이오텍에서 2016년에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 케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신민아를 모델로 발탁하여 제작한 광고를..

[CF/재미/반전] 마동석의 반전 매력을 보인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반전] 마동석의 반전 매력을 보인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 광고 코카콜라의 주스음료 브랜드인 미닛메이드에서 마동석을 모델로 발탁하여 홈스타일 사과 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주스 음료에 우람한..

[CF/세련/리메이크] 햄릿 명대사를 리메이크한 SK브로드밴드 x 공유 광고 [내부링크]

[CF/세련/리메이크] 햄릿 명대사를 리메이크한 SK브로드밴드 x 공유 광고 세익스피어의 명작 <햄릿>의 명대사를 리메이크한 SK브로드밴드 x 공유 광고를 소개합니다. 고급진 무대와 SK브로드밴드의 자신감이 제법..

[CF/재미/패러디] 내부자들의 이병헌과 개그콘서트의 이병원(이세진)이 함께한 QM6 4WD(4륜) 테스트 광고 [내부링크]

[CF/재미/패러디] 내부자들의 이병헌과 개그콘서트의 이병원(이세진)이 함께한 QM6 4륜 테스트 광고 이병헌과 이병원이 대결을 펼친다? KBS <개그콘서트>의 1대1 코너에서 영화 <내부자들>의 이병헌을 패러디한..

[CF/재미/반전] 호텔예약 차별점을 반전으로 표현한 호텔패스x이기우,한지우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반전] 호텔예약 차별점을 반전으로 표현한 호텔패스x이기우,한지우 광고 호텔패스 호텔예약 서비스의 차별점을 알리기 위해 배우 이기우와 한지우를 발탁하여 검증한 호텔 편과 좋은 호텔, 좋은 가격 편..

[CF/재미/언어유희] 라미란의 미란다원칙 KT 스카이라이프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언어유희] 라미란의 미란다원칙 KT 스카이라이프 광고 KT에서는 라미란을 모델로 발탁하여 그녀의 이름을 미란을 미란다원칙을 해석하는 언어유희를 통해해 스카이라이프의 강점을 보여주는 CF 광고를 공..

[CF/재미/언어유희] 패러디 달인, 권혁수의 라네즈 옴므 액티브 워터 모이스처라이저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언어유희] 패러디 달인, 권혁수의 라네즈 옴므 액티브 워터 모이스처라이저 광고 권혁수의 CF 모델 행보가 놀랍습니다. 푸드와 게임은 물론 화장품까지 진출했습니다. 라네즈옴므에서 권혁수를 모델로..

[바이럴/재미/패러디] 도깨비 패러디한 몬스타엑스 셔누와 다이아 예빈의 어딕션 치크폴리시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재미/패러디] 도깨비 패러디한 몬스타엑스 셔누와 다이아 예빈의 어딕션 치크폴리시 광고 국내에 새롭게 상륙한 어딕션에서 치크폴리시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바이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몬스타엑스의..

[CF/재미/ASMR] ASMR 테스트를 재미있게 활용한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민감남녀 연구소 광고 [내부링크]

[CF/재미/ASMR] ASMR 테스트를 재미있게 활용한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민감남녀 연구소 광고 더페이스샵에서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테스트라는 소재를 재미있게 활용하여 닥터벨머 민감남녀..

[CF/신선/스타] 성시경과 신동엽의 케미와 스노우헤드를 부각한 삿포로 광고 [내부링크]

[CF/신선/스타] 성시경과 신동엽의 케미와 스노우헤드를 부각한 삿포로 광고 성시경과 신동엽의 삿포로 CF의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삿포로의 장점인 스노우헤드를 보다 더 직접적으로 설명해주어 삿포로..

[CF/감동/캠페인]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SK텔레콤의 고객자부심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CF/감동/캠페인]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SK텔레콤의 고객자부심 캠페인 광고 SK텔레콤에서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라는 타이틀의 고객자부심 캠페인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모델 김태리와 정우성을 활..

[CF/재미/아재개그] 언어유희에 익숙해진 버거킹 붉은대게와퍼 이정재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아재개그] 언어유희에 익숙해진 버거킹 붉은대게와퍼 이정재 광고 이정재를 모델로 내세운 능청스런 언어유희이자 아재개그의 새로운 TV CF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번에 나온 신제품이 붉은대게와퍼인데..

[CF/상큼/모델] 혜리의 상큼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술자리엔 상쾌환 착한 광고 [내부링크]

[CF/상큼/모델] 혜리의 상큼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술자리엔 상쾌환 착한 광고 이런 광고 칭찬해! 칭찬해! 걸스데이 혜리의 매력이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취한 혜리에 이어 상큼한 혜리의 모습을 마음껏 보여주는..

[CF/재미/슈로대] 슈로대매니아가 약 빨고 만든 서울우유 목장나들이 구워구워치즈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슈로대] 슈로대매니아가 약 빨고 만든 서울우유 목장나들이 구워구워치즈 광고 분야에 상관없이 광고의 콘텐츠가 다양해지는 것은 광고쟁이자 마케터 입장에서는 즐거운 일입니다. 한 슈로대매니아가 약..

[바이럴/재미/TPO]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에이스다의 메시지를 전하는 에이스침대의 캠페인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재미/TPO]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에이스다 메시지를 전하는 에이스침대의 캠페인 광고 지금 30대 이상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광고 메시지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입니다. 20년이 넘게 지난..

[CF/감성/모델] 부드럽게 감성을 터치한 BMW MINI 컨트리맨 2세대 류승범 광고 [내부링크]

[CF/감성/모델] 부드럽게 감성을 터치한 BMW MINI 컨트리맨 2세대 류승범 광고 BMW MINI 컨트리맨의 2세대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류승범을 모델로 발탁하여 감성적인 CF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자동차에서 중요한..

갤럭시S8/S8플러스 프로모션 이벤트, 전화번호 뒤 네자리를 입력하면 나만의 CUBE MOVIE(큐브 무비)가 만들어진다. [내부링크]

갤럭시S8/S8플러스 프로모션 이벤트, 전화번호 뒤 네자리를 입력하면 나만의 CUBE MOVIE(큐브 무비)가 만들어진다. 요즘 핫한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의 붐업을 위한 프로모션이 시작되..

[CF/재미/먹방] 간편식도 군침돌게 하는 프로 먹방러, 김준현의 오뚜기 컵밥 [내부링크]

[CF/재미/먹방] 간편식도 군침돌게 하는 프로 먹방러 김준현의 오뚜기 컵밥 광고 오뚜기 컵밥의 라인업이 13종으로 확대되면서 김준현을 모델로 발탁하여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간편식 마저 군침돌게 하는..

[CF/상큼/스타] 모델도 브랜드도 살리지 못한 궁금할 때 11번가X트와이스 광고 [내부링크]

[CF/상큼/스타] 모델도 브랜드도 살리지 못한 궁금할 때 11번가X트와이스 광고 SK플래닛에선 지난 5월 11번가의 새로운 모델로 트와이스가 발탁했습니다. 기존의 모델이던 이성경이 패션에 특화되었다면 트와이스..

[CF/재미/공감] 다이어트 실패했다면 공감되는 팩트 폭력의 쥬비스 광고 [내부링크]

[CF/재미/공감] 다이어트 실패했다면 공감되는 팩트 폭력의 쥬비스 광고 날이 더워지면서 옷이 점점 짧아지고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국내 다이어트 대표 프로그램인 쥬비스에서 새로운 광고..

[CF/신선/키스] 여심을 녹이는 유승호,차은우의 베스킨라빈스 8콘 광고 , 김민교&권혁수의 외모 비하 논란 [내부링크]

[CF/신선/키스] 여심을 녹이는 유승호,차은우의 베스킨라빈스 8콘 광고 김민교&권혁수의 외모 비하 논란 베스킨라빈스에서 꽃미남 배우 유승호와 차은우를 모델로 발탁하여 TPO를 연상시키는 8콘 광고를 공개했습..

[CF/재미/캠페인] 뜬금없는 나무늘보를 등장시킨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광고 "열 내리고 살자" [내부링크]

[CF/재미/캠페인] 뜬금없는 나무늘보를 등장시킨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광고 "열 내리고 살자" 웅진식품의 하늘보리에서 새로운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단순한 상품 홍보 광고가 아니라 나무늘보라는 캐릭터..

[바이럴/재미/뮤직비디오] 웃지마, 우린 진지해! 유세윤 연출한 에이핑크 윤보미의 수원하다 광고 [내부링크]

[바이럴/재미/뮤직비디오] 웃지마, 우린 진지해! 유세윤이 연출한 에이핑크 윤보미의 수원하다 광고 웃지마! 우린 진지해! 수원시 홍보 뮤직비디오 영상을 유세윤이 연출하고 에이핑크 윤보미가 출연했습니다. 역..

[CF/재미/반전] 절제된 패러디 속에 반전으로 33초에 빵 터진다는 옥션 체리/참외/매실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반전] 절제된 패러디 속에 반전으로 33초에 빵 터진다는 옥션 체리/참외/매실 광고 얼마 전 최소한의 절제된 행동에서 반전을 준 공유와 공효진의 SSG광고가 히트를 쳤습니다. 이번에는 옥션이 그를 넘어..

[CF/재미/세로] 언어유희와 크리에이티브의 신박한 조합, 이니스프리 리셋쿠션 광고. "오후엔 오후쿠션하세요." [내부링크]

[CF/재미/세로] 언어유희와 크리에이티브의 신박한 조합 이니스프리 리셋쿠션 광고. "오후엔 오후쿠션하세요." IT 산업 못지 않게 화장품 업계도 IT 최적화에 발빠르게 움직이는 편입니다. 특히 이니스프리는 신..

[CF/공감/팩트폭력] 남자와 여자의 패션 스타일 차이를 팩폭한 멋남 광고 [내부링크]

[CF/공감/팩트폭력] 남자와 여자의 패션 스타일 차이를 팩폭한 멋남 광고 남자와 여자가 보는 선호하는 패션은 분명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차이를 필터 없이 과감하게 팩트 폭력한 멋남의 공감 돋고..

[CF/재미/인터뷰] 양세형과 홍진경의 숏핑, 삼성페이 광고 [내부링크]

[CF/재미/인터뷰] 양세형과 홍진경의 숏핑, 삼성페이 광고 삼성페이에서 양세형과 홍진경을 모델로 재미있는 CF를 공개했습니다. 숏터뷰로 맹활약중인 양세형과 언니의 슬램덩크에서 활약중인 홍진경의 캐미를 보..

[CF/깔끔/모델] 윰블리 윤식당 정유미의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광고 "라이트니까 괜찮아"  [내부링크]

[CF/깔끔/모델] 윰블리 윤식당 정유미의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광고 "라이트니까 괜찮아" 2017년 5월 19일에 종영한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에서 해맑은 매력을 마음껏 선보여 '윰블리'라는 애칭을 얻은 배우 정..

[CF/상큼/모델] 배럴의 매력적인 두 모델, 배럴걸 NS윤지와 김재경 [내부링크]

[CF/상큼/모델] 배럴의 매력적인 두 모델, NS윤지와 김재경 배럴에서 2017년 배럴걸로 NS윤지와 김재경을 발탁해 새로운 CF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전문 모델이라고 해도 무색하지 않을만큼 매력적인 모습들로 눈..

[CF/감동/바이럴] 감동적인 스토리의 캐논 EOS 800D 'Moon Rabbit(달토끼)' 광고 [내부링크]

[CF/감동/바이럴] 감동적인 스토리의 캐논 EOS 800D 'Moon Rabbit(달토끼)' 광고 캐논의 새로운 DSLR EOS 800D의 잔잔한 CF Moon Rabbit(달토끼)가 공개되었습니다. 비록 제품 광고이지만 스펙 설명보다는 감동적..

[CF/낭만/로맨스] KT 갤럭시S8 무료찬스, '여덟번째 사랑, 한번의 기회' 영상 광고 [내부링크]

[CF/낭만/로맨스] KT 갤럭시S8 무료찬스, '여덟번째 사랑, 한번의 기회' 영상 광고 KT에서 '여덟번째 사랑, 한번의 기회'라는 제목으로 두 남녀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의 CF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비록 광고이지..

[CF/재미/뮤직비디오] SNS에서 핫하다는 오리온 꼬북칩과 8집으로 돌아온 싸이의 꼬북송 광고 [내부링크]

[CF/재미/뮤직비디오] SNS에서 핫하다는 오리온 꼬북칩 8집으로 돌아온 싸이의 꼬북송 광고 허니버터칩을 뛰어넘을 정도로 SNS에서 핫한 꼬북칩, 이젠 월드스타 싸이를 모델로 내세워 코믹한 꼬북송 뮤직비디오 C..

[CF/감성/슬라이드쇼] 소니코리아x아이유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for and by music lovers)' 캠페인 광고 with mdr-1000x [내부링크]

[CF/감성/슬라이드쇼] 소니코리아x아이유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for and by music lovers)' 캠페인 광고 with mdr-1000x 소니코리아 전속모델 아이유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for and by..

[바이럴/감동/스토리] 한 노인의 차량 구매 이야기를 담은 한국지엠 쉐보레의 감동 영상 [내부링크]

[바이럴/감동/스토리] 한 노인의 차량 구매 이야기를 담은 한국지엠 쉐보레의 감동 영상 한국지엠 쉐보레 공식 페이스북에서 스파크 바이럴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성능과 멋을 강조한 광고가 아닌 감성으..

[재미있는 영상] 샤이아 라포프의 "Just Do It" 동기부여 스피치 영상 + 패러디 모음 [내부링크]

샤이아 라보프의 "Just Do It" 동기부여 스피치 영상 + 패러디 모음 CF 영상들을 보다 우연치 않게 샤이아 라보프의 동기부여 스피치 영상을 보고 빵 터졌습니다. 역시, 샤이아 라보프라는 감탄과 동시에 무수한..

[CF/세련/시네마그래프&ASMR] 모델 라붐을 활용한 신전떡볶이 광고 [내부링크]

[CF/세련/시네마그래프&ASMR] 모델 라붐을 활용한 신전떡볶이 광고 신전떡볶이에서 모델 라붐을 발탁하여 CF를 공개했습니다. 시네마그래프와 ASMR을 활용해 제품의 비주얼과 소리에 집중을 하며 음식업계의 흔한..

[캠페인/재미/튜토리얼] 웰메이드 브루노바피의 린넨 스타일링한 정우성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캠페인/재미/튜토리얼] 웰메이드 브루노바피의 린넨 스타일링한 정우성 동영상 광고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요즘 어떤 옷을 사야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웰메이드에서는 '굿맨을..

CF모델 퀸 설현을 '잘' 활용한 광고란 이런 것,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내부링크]

CF모델 퀸 설현을 '잘' 활용한 광고란 이런 것,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단연 CF 모델 퀸이라고 불리는 설현. 가장 최근 2017년 4월에 동시 광고 수만 10개라니..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에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에서..

국내 페이스북 파워페이지 구독자수 TOP5 (17.05.08) [내부링크]

국내 페이스북 파워페이지 구독자수 TOP5(17.05.08) 근래에 페이스북 페이지로 콘텐츠를 소비하시는 분들이 많아 국내에서 기업과 언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제외한 콘텐츠와 커뮤니티 위주의 페이스북 파워 페이..

[FUN 크리에이티브 동영상 광고] 스마트폰를 조작하는 행위로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음을 보여준 Etsy Studio의 런칭 캠페인 [내부링크]

[FUN 크리에이티브 동영상 광고] 스마트폰를 조작하는 행위로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음을 보여준 Etsy Studio의 런칭 캠페인 '참 좋은데 머라 표현할 방법이 없네.'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멋지고 아름..

[크리에이티브 포스터/프린트 광고] 일반적인 선입견을 비튼 캐논 Circular lens Image [내부링크]

[크리에이티브 포스터/프린트 광고] 일반적인 선입견을 비튼 캐논 180도 Circular lens Image 캐논에서 180도 Circular Images를 보여줄 수 있는 lens가 새로 나왔습니다. 넓은 광각이라는 것이 이 카메라 렌즈의..

[신박한 동영상 아이디어] 유병재의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하기 [내부링크]

[신박한 동영상 아이디어] 유병재의 유튜브 자동자막 해제하기 유병재라는 작가? 코미디언? 예능인? 이 이번엔 유튜브 동영상의 자막 기능을 활용해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평소에도 사회를 향해 자신의..

대학생 타겟으로 공짜 커피를 서비스 하는 시루카페(shirucafe) [내부링크]

대학생 타겟으로 공짜 커피를 서비스 하는 시루카페(shirucafe) 대학생 타겟으로 공짜로 커피를 제공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일본의 시루카페(shirucafe). 사회적 기업인가? 과연 운영이 될까? 라는 궁금증이 앞서..

신한카드 CF 동영상 광고, READ DATA, LEAD DIGITAL [내부링크]

신한카드 CF 동영상 광고, READ DATA, LEAD DIGITAL 신한카드의 새로운 CF(동영상 광고)를 소개합니다. 업계 1위임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역량으로 시장을 이끌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통통튀는 영상미와 REA..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시행, 플로팅 광고 삭제를 막고 콘텐츠를 가리면 위법! [내부링크]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시행, 플로팅 광고 삭제를 막고 콘텐츠를 가리면 위법! 인터넷 콘텐츠를 가리는 '플로팅 광고'를 삭제 못하게 하는 행위는 전기통신사업법의 위반행위라고 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201..

[파일럿 캠페인 광고] 트렌스젠더, 기후변화, 페미니즘을 다룬 하이네켄의 분열된 세계:실험(worlds apart:an experiment) 사회적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파일럿 캠페인 광고] 트렌스젠더, 기후변화, 페미니즘을 다룬 하이네켄의 분열된세계:실험(worlds apart:an experiment) 사회적 동영상 광고 하이네켄은 해외에서 이색적인 광고를 많이 합니다. 그 이색적인 광..

[공감돋는 신박한 광고]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NAMUH)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공감돋는 신박한 광고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NAMUH) 동영상 광고 NH투자증권에서 2017년 4월 5일 식목일에 맞춰 나무(NAMUH)라는 브랜드 서비스를 도끼의 랩과 콜라보레이션을 해서 영상 광고를 시작했습..

[SBS FOCUS] 19대 대통령선거 방송을 위한 한미IT의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태그보드" 제공 [내부링크]

[SBS FOCUS] 19대 대통령선거 방송을 위한 한미IT의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태그보드' 제공 어느 순간부터 선거 개표방송이 흥미로워졌습니다. 방송사에서 다양한 기법들을 사용해서 시청자로 하여금 관심을 유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EYE PROMISE YOU 인터렉티브 소셜 각막기증 캠페인 [내부링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EYE PROMISE YOU 인터렉티브 소셜 각막기증 캠페인 공민지가 각막기증 캠페인 "EYE PROMISE YOU"에 동참한다는 소식을 보고 어떤 캠페인일까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사랑의 장기기증..

[신박한 광고]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영상 광고 - 탄생/무지점/24_365편 [내부링크]

[신박한 광고]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의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 영상 광고 - 탄생/무지점/24_365편 2015년 11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승인되었습니다. 그로부터 1년 6개월이 지난 4..

'오드아이(홍채이색증)' 눈동자로 인스타그램 스타가 된 몽환적인 고양이 "팸팸"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스타가 된 몽환적인 고양이 "팸팸" 인스타그램에서는 사람 뿐만이 아니라 반려동물도 스타가 될 수 있는 SNS(소셜미디어)입니다. 국내에서도 자신의 반려동물의 다양한 일상 사진을 올려 스타가 된 계..

100% 리얼 치킨임을 비교를 통해 강조한 KFC의 크리에이티브 프린트(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100% 리얼 치킨임을 비교를 통해 강조한 KFC의 크리에이티브 프린트(포스터) 광고 광고의 기획자나 브랜드의 마케터는 마케팅을 할 때 경쟁자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내 패스트푸드 업체에서는 맥도날드..

미국은 상업성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광고 표기 시작, 한국의 표시광고법 적용은? [내부링크]

미국은 상업성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광고 표기 시작, 한국의 표시광고법 적용은? 국내 블로그의 경우 상업적인 게시글(업체로부터 금전적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을 작성할 경우 경우 하단에 어느 업체로부터 어..

아이유인나, 닥치고 옳다. 현대자동차 i30 디스커버리즈 동교동 미화당 편 [내부링크]

아이유인나, 닥치고 옳다. 현대자동차 i30 디스커버리즈 TV CF 광고 동교동 미화당 편 현대자동차 i30 출시에 따라 디스커버리즈(Discoveries)를 주제로 새로운 TV CF 광고가 나왔습니다. 무려 아이유와 유인나의..

가립 아이의 에브루 기법으로 만든 SK이노베이션의 엣지있는 광고 [내부링크]

가립 아이의 에브루 기법으로 만든 SK이노베이션의 엣지있는 광고 SK이노베이션의 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TV CF를 보고 '와, 엣지있다.'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트 기법을 활용해 기업의 업을 명확히..

G9의 지구의 날 맞이 소셜 캠페인 = 아쉬운 프로모션 [내부링크]

G9의 지구의 날 맞이 소셜 캠페인 = 아쉬운 프로모션 4월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G마켓의 큐레이션 쇼핑몰인 G9에서는 캠페인을 진행하기 가장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실제 4월 18일부터 4월 26일까지 #내가사..

2016년 국내 광고회사의 매출액(취급액) 순위, 점유율, 임직원 수 [내부링크]

2016년 국내 광고회사의 매출액(취급액) 순위, 점유율, 임직원 수 국내 광고업계에 종사한다면 메이저의 매출 순위와 점유율 그리고 임직원 수 등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것입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2016년..

19대 대선 후보 안철수의 색다른 포스터를 만든 광고천재 이제석 [내부링크]

19대 대선 후보 안철수의 색다른 포스터를 만든 광고천재 이제석 5월 9일에 치뤄지는 19대 대통령 선거 후보등록이 지난 4월 16일 오후 6시에 마감이 되었고 총 15명이 등록했습니다. 역대 최고라는 이슈 외에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악용한 버거킹의 하이재킹 TV 광고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를 악용한 버거킹의 하이재킹 TV 광고 TV에서 나온 광고 때문에 내 스마트폰이 반응한다면.. 버거킹에서 4월 12일에 공개한 새로운 TV 광고가 구글 어시스턴트 홈 비서 '구글 홈'을 하이재킹하면..

사람들이 박수까지 친 신박한 크리에이티브 인터렉티브 극장 광고, 지베르니 밀착파운데이션 [내부링크]

사람들이 박수까지 친 신박한 크리에이티브 인터렉티브 극장 광고 지베르니 밀착파운데이션 오프라인 캠페인이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극장을 배경으로 한 몰래/실험 카메라 포맷을 이용하곤 합니다. 다양한 연..

혼족 트렌드를 반영한 TV CF 광고 - KB국민은행 일코노미 청춘패키지, 쉐보레 ALL NEW CRUZE, 옥션의 어서옥션! [내부링크]

혼족 트렌드를 반영한 TV CF 광고 KB국민은행 일코노미 청춘패키지, 쉐보레 ALL NEW CRUZE, 옥션의 어서옥션 혼족(1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1/4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에 맞춰 혼족을 위한 광고나 마케팅도 증..

커플룩 패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60대 노부부 [내부링크]

커플룩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60대 노부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 중에 하나가 바로 패션입니다. 자신의 패션을 보여주기 위한 #데일리룩, #커플룩은 셀카, 먹스타그램 등과 인기있는 해시..

[청춘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나이키의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 [내부링크]

[청춘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나이키의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 제가 열렬히 박수치는 청춘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나이키의 너를 외쳐봐, 우리의 외침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기업의 메시지를 일방..

크리에이티브 실험/감동 캠페인, 부산시 세대소통 프로젝트-노인의 마음편 [내부링크]

크리에이티브 실험 캠페인 부산시 세대소통 프로젝트-노인의 마음편 건강한 대한민국을 꿈꾸는 한 소시민으로서 기업과 정부 부처가 사람들에게서 공감을 이끌어내고 소통하는 캠페인을 하려는 노력이 참 좋아보..

YBM 비트 중국어, 중국어로 부자되세요는? [내부링크]

YBM 비트 중국어, 중국어로 부자되세요는?

클로드 홉킨스 - 선제적 리즌 와이, 광고의 과학화 [내부링크]

클로드 홉킨스 "선제적 리즌 와이, 광고의 과학화" 현대 광고의 과학화를 선도한 인물이자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반까지 미국 광고계를 대표했던 카피라이트 클로드 홉킨스. 그의 선제적 리즌 와이와 광고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유입을 위한 브릿지 페이지 형태의 랜딩 페이지, 광고 효과와 이탈율 [내부링크]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유입을 위한 브릿지 페이지 형태의 랜딩 페이지, 광고 효과와 이탈율 불과 5~6년 전까지만 해도 온라인 상에서 세일즈를 하려면 별도의 사이트를 제작하고 유입시키는 데에 매진했습니다. 하..

광고대행사 AE(광고기획자)에게 필요한 능력 [내부링크]

광고대행사 AE(광고기획자)에게 필요한 능력 예전에 광고기획자와 마케터에 대한 글을 쓰고 나서 주3회 이상은 이제 막 광고 업계에 뛰어든 새내기들로부터 조언을 요구하는 메일을 받습니다. 대부분 현재 자신이..

키워드(검색) 광고의 전환율(CVR) 3%까지 올리기 [내부링크]

키워드(검색) 광고의 전환율(CVR) 3%까지 올리기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정신없이 바빴다기보다는 '마케팅'이라는 직군에 대한 회의감 때문에 이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없었기 때문입..

하이파이브로 뉴욕와 암스테르담을 잇는 KLM의 오프라인 인터렉티브 광고 [내부링크]

"하이파이브로 뉴욕와 암스테르담을 잇는 KLM의 오프라인 인터렉티브 광고" KLM이라는 네덜란드 항공사는 하이파이브라는 행위를 통해 미국의 뉴욕과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의 시민 수백명을 잇는 인터렉티브 광고..

인포그래픽으로 본 2014 브라질 월드컵 소셜미디어 [내부링크]

인포그래픽으로 본 2014 브라질 월드컵 소셜미디어

광고대행사 AE에서 기업의 마케터로 [내부링크]

광고대행사 AE에서 기업의 마케터로 정말 오랜만에 이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거의 1년이 된 것 같은데요. 힘들었던 시간이어서일까, 돌이켜보니 파란만장 했다는 느낌이 드네요. 제목 그대로 온라인 광고대행사..

사람들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별로 어떤 주제로 활용하고 있을까? [내부링크]

사람들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별로 어떤 주제로 활용하고 있을까?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다양한 SNS가 존재하는데 사람들은 어떤 SNS들을 이용하며 어떤 식으로 활용하고 있을까? 비록..

Even Mouthwash:Remove all dirt, 제품의 필요성을 비유를 통해 인지하는 재미있고 크리에이티브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Even Mouthwash:Remove all dirt "제품의 필요성을 비유를 통해 인지하는 재미있고 크리에이티브한 포스터 광고" <Dessert> <Pasta> <Sushi> 가그린과 같은 구강청결제의 광고입니다. 이빨 모양으로 생긴 접시..

체험과 재미를 잡은 에듀테인먼트 캠페인캐리비안베이 캠페인, 라이프 펌프(life pump) [내부링크]

체험과 재미를 잡은 에듀테인먼트 캠페인 캐리비안베이의 라이프 펌프(life pump) 캠페인은 재미나 감동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캠페인이 있습니다.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체험과 재미를 잡아 에듀테..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일자 확인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일자 확인방법 보통 디지털 마케팅 제안서를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OWEND MEDIA 인 SNS(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의 운영 현황 등을 분석합니다. 개설일부터 시작해서 월간 평균..

ING생명 캠페인 PPT 제안서 [내부링크]

ING생명 캠페인 PPT 제안서 생명보험회사인 ING생명에서는 매년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좋은 메시지의 캠페인을 해왔습니다. 저는 2017년도 캠페인 입찰에 참여했습니다. 먼저 ING생명의의 평판을 보니 신뢰..

입사 첫 날 야근하는 광고대행사가 즐거운 이유 [내부링크]

입사 첫 날 야근하는 광고대행사가 즐거운 이유 우여곡절 끝에 광고대행사로 이직을 했습니다. 업무 강도와 복지도 편한 대기업도, 조금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한 광고대행사도 있었지만 제가 하고 싶었던 분야를 전..

Signal Sensitive Toothpaste:When pain strikes, 치통을 유발하는 음식물에 속성을 부여하여 재미있고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Signal Sensitive Toothpaste:When pain strikes "치통을 유발하는 음식물에 속성을 부여하여 재미있고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Arrows> <Gauntlet> <Missile> Signal Sensitive Toothpaste는..

Consul washers: 100 Towels on Paulista Avenue,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길거리 퍼포먼스 프로모션 [내부링크]

Consul washers: 100 Towels on Paulista Avenue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길거리 퍼포먼스 프로모션" 브라질에서 재미있는 길거리 퍼포먼스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일종의 플래시몹 행사지만 비상식적인 행동을..

2014 Lexus IS: #LexusInstafilm, SNS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 영상 제작 [내부링크]

2014 Lexus IS: #LexusInstafilm "SNS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기발한 광고 영상 제작" 렉서스에서 재미있고 기발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뜨는 SNS인 인스타그램의 이용자 212명을 초청하여 각각의 휴대폰으로 다른..

Aurora Wines: Taste the story, 와인의 코르크 마개를 이용하여 특성을 표현한 기발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Aurora Wines: Taste the story "와인의 코르크 마개를 이용하여 특성을 표현한 기발한 포스터 광고" Aurora wines에서는 와인에 각각의 스토리를 부여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모으려고 했을 것입니..

비오는 날 할인해주는 레이니데이 마케팅 [내부링크]

비오는 날 할인해주는 레이니데이 마케팅 근래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는데요. 비오는 날에는 외부활동이 급격히 떨어져 음식점들이나 오프라인 매장들의 매출은 많이 떨어집니다. 이럴 때 대비하기 위한 방..

Hopi Hari Theme Park: Rollercoaster. Shows who you really are, [내부링크]

Hopi Hari Theme Park: Rollercoaster. Shows who you really are "롤러코스터를 타기 전과 후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놀이공원의 포스터 광고" <Monkey> <Plant> <Soldier> Hopi Hari Theme Par..

숫자마케팅을 활용하는 이유와 사례 [내부링크]

숫자마케팅을 활용하는 이유와 사례 특정 숫자에 의미를 부여해 해당 날짜에 상품을 할인하거나 특별 제품을 내놓는 숫자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숫자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떤 성공 사례들이 있는지, 어떻게 활용해..

Sharp Quattron TV: End of an era, 사무라이를 활용해 기존의 것들보다 강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Sharp Quattron TV: End of an era "사무라이를 활용해 기존의 것들보다 강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광고" "For television technology end of an era. The 3- Color vision technology is over. Sharp intro..

Adidas: It's Blue, What Else Matters?, 파란색 색 하나로 첼시의 모든 것을 표현한 유니폼 티저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Adidas: It's Blue, What Else Matters? "파란색 색 하나로 첼시의 모든 것을 표현한 유니폼 티저 동영상 광고" 아디다스를 유니폼을 입는 첼시 13/14시즌 유니폼 티저 영상입니다. 처음에 이게 뭐지 싶지만은 파..

Potato Thins: Handsfree, 너무 맛있어 손을 뗄 수 없어 발을 자유자재로 쓰는 상황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Potato Thins: Handsfree "너무 맛있어 손을 뗄 수 없어 발을 자유자재로 쓰는 상황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동영상 광고" 한 Potato Thins라는 감자 과자 제품의 동영상 광고입니다. 손을 뗄 수 없이 계속 먹게 되어..

honda: Hands, 작은 너트 하나로 다양한 제품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그린 혼다의 TV광고 [내부링크]

honda: Hands "작은 너트 하나로 다양한 제품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그린 혼다의 TV광고" 이런 비슷한 TV 광고를 한번쯤은 보신적 있을 것입니다. 테이블 위에서 제품이 변신한다거나 원샷으로 그림을 그린다거나...

Compassion in world farming: Live feed, 원격으로 실제 돼지에게 먹이를 주는 듯한 경험을 선물 하는 캠페인 [내부링크]

Compassion in world farming: Live feed "원격으로 실제 돼지에게 먹이를 주는 듯한 경험을 선물 하는 캠페인" Compassion in world Farming에서 재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돼지에게는 자유를 선물하고 사..

Meat & Livestock Australia Easy Lamb Roast: Like a Mum, 마초 같은 남자의 엄마스러운 행동으로 요리가 쉽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Meat & Livestock Australia Easy Lamb Roast: Like a Mum "마초 같은 남자의 엄마스러운 행동으로 요리가 쉽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동영상 광고" 마초처럼 보이는 폭주족 아저씨가 앞치마를 두르고 오븐에서 양고..

Assembleia Legislativa: Throw, 매체의 특성을 활용해 액션을 끌어내어 메시지를 전달하는 감각적인 지면 광고 [내부링크]

Assembleia Legislativa: Throw "매체의 특성을 활용해 액션을 끌어내어 메시지를 전달하는 감각적인 지면 광고" Assembleia Legislativa에서 공익 목적으로 'Trhow'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Penguin Audiobooks:Oscar Wilde, Mark Twain, William Shakespeare. 오디오북의 생생함을 전달하기 위해 인간 헤드폰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Penguin Audiobooks:Oscar Wilde, Mark Twain, William Shakespeare "오디오북의 생생함을 전달하기 위해 인간 헤드폰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포스터 광고" <Oscar Wilde> <Mark Twain> <William Shakespeare> 아..

Knacki Sausages: Why pay more?, 타겟의 인사이트를 찾아 비교를 통해 소구하는 재미있는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Knacki Sausages : Why pay more? "타겟의 인사이트를 찾아 비교를 통해 소구하는 재미있는 포스터 광고" <Drum kit> <Doll house> <motor bike> 우리나라로 보면 천하장사와 같은 knacki 소시지도 타겟으로 어..

블로그 마케팅, 연예인 사진 도용 퍼블리시티권 주의 [내부링크]

블로그 마케팅, 연예인 사진 도용 퍼블리시티권 주의 병원들이 온라인을 통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할 때 트래픽을 모으기 위해 연예인들의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해서 콘텐츠로 활용하고 하단에 병원 배너를 삽입..

Fiat: Mille Economy Sign, 자동차의 연비를 식품 가격에 비유한 기발한 이탈리아 자동차 fiat의 오프라인 광고 [내부링크]

Fiat: Mille Economy Sign 자동차의 연비를 식품 가격에 비유한 이탈리아 자동차 fiat의 오프라인 광고 자동차 선택의 중요한 기준 중에 하나가 연비일 것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업체들은 공인 연비를 높게 부풀..

Urheilusanomat: Helping sports fans get through summer, [내부링크]

Urheilusanomat: Helping sports fans get through summer "계절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한 스포츠 잡지사의 포스터 광고" <Football dry season> <Ice Hockey dry season> 어느 제품이나 성수기..

Snickers: The Hungry-Me Generator, 메인 타겟 공략을 위해 재미있고 공감되는 소통테마를 끌어낸 스니커즈 온라인 프로모션 [내부링크]

Snickers: The Hungry-Me Generator "20대 남성 공략을 위해 재미있고 공감되는 소통테마를 끌어낸 스니커즈 온라인 프로모션" 스니커즈 마케터는 언제 먹는 제품일까? 그리고 누가 먹는 제품일까? 라는 고민을..

VIPS Restaurant - Handmade with time so you don't waste yours. VIPS Food to go. "빕스의 먹을 수 없는 음식 만드는 데에 시간을 쏟지 말라는 재미있는 표현의 포스터 광고 " [내부링크]

VIPS Restaurant - Handmade with time so you don't waste yours. VIPS Food to go. "빕스의 먹을 수 없는 음식 만드는 데에 시간을 쏟지 말라는 재미있는 표현의 포스터 광고 " <sushi> <salad> <sandwich>..

KIA : Cerato, 경기장 전광판의 상황 연출로 인상 깊은 메시지를 전달한 기아자동차 광고 [내부링크]

KIA : Cerato "경기장 전광판의 상황 연출로 인상 깊은 메시지를 전달한 기아자동차 광고" 근래에 들어 국내의 광고와 마케팅 방법들이 점점 재미있고 신선해지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세라토의 재미있는 인터렉..

Passa Fácil : Tames even the unruliest fabrics., [내부링크]

Passa Fácil : Tames even the unruliest fabrics. "제품의 특성을 의인화하여 유머스럽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Prisoners and Monks> <Rockers and Choir> <Students and Scouts> 보통 구겨진 옷을 다림질..

Ideasmusik : Tap it, Get it, [내부링크]

Ideasmusik : Tap it, Get it, "앱의 평범한 특성의 탭 기능을 부각하여 특별한 메시지로 표현한 재미있는 포스터 광고" Ideamusik이라는 앱 포스터 광고입니다. 총 3개의 콘셉트이지만 표현 방법은 똑같습니다..

Enterprise - Thicker slices for the ones you love, 슬라이스가 가능한 제품의 특성을 일상 생활의 갈등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Enterprise - Thicker slices for the ones you love "슬라이스가 가능한 제품의 특성을 일상 생활의 갈등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일상 생활에서는 많은 갈등들이 존재합니다. 햄을 제조하는 Enterp..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정회원 등록 [내부링크]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정회원 등록 어느 분야나 그렇겠지만 광고회사도 정보와 인맥이 중요합니다. 인하우스의 마케팅 부서에 있을 때는 혼자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신규 미디어를 탐색하고 제휴하는 업무를 해왔지..

Cris against Cancer : 2.400 Bars / 2.400 Seats to fight cancer, [내부링크]

Cris against Cancer : 2,400 Bars / 2,400 Seats to fight cancer 팔린 좌석만큼 연주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프로모션 CRIS against caner 이라는 기구에서 기발한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총 2,400석의 베토..

WORLD GYM : Run away, 나를 살찌우게 하는 것들로부터 벗어나라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WORLD GYM : Run away 나를 살찌우게 하는 것들로부터 벗어나라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광고 세계적인 헬스장 프렌차이즈인 WORLD GYM의 포스터 광고입니다. "Run away"라는 콘셉트로 나를 살찌게 하는 것들에..

IKEA : Living Together, 집안이 어질러져 사랑하는 이가 만날 수 없어 IKEA가 필요함을 보여주는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IKEA : Living Together 집안이 어질러져 사랑하는 이가 만날 수 없어 IKEA가 필요함을 보여주는 동영상 광고 IKEA의 2013년 동영상 광고입니다. IKEA의 가구와 인테리어는 깔끔함을 어떻게 보여줄까 하다가 조금..

IKEA : Playin' with my friends,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라는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 성격의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IKEA : Playin' with my friends,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라는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 성격의 동영상 광고 Maters in France의 With My Friends란 노래를 가구제조업체 IKEA가 만든 뮤직 비디오입니다. 가구 및 인테..

Shaw Floors : Missing, 카펫의 부드러움을 다양한 일상의 부드러움과 빗대어 표현한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Shaw Floors : Missing 카펫의 부드러움을 다양한 일상의 부드러움과 빗대어 표현한 동영상 광고 Shaw Floors 라는 카펫은 부드럽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일상 생활을..

영화 <전설의 주먹>의 CGV 왕십리 프로모션 - 펀치 기계에 전설의 주먹을 날려라 [내부링크]

영화 <전설의 주먹>의 CGV 왕십리 프로모션 펀치 기계에 전설의 주먹을 날려라 영화 <전설의 주먹>이 지난 4월 10일 개봉하여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오블리비언>과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서울 CGV 영화관에서..

소공동 뚝배기집의 생색내기 카피라이팅 [내부링크]

소공동 뚝배기집의 생색내기 회사로 메뉴 팜플렛이 하나 들어왔습니다. 소공동 뚝배기집이 근처에 오픈해서 홍보차 보내준 것인데 "생색내기"라는 단어가 인상 깊어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3인분 이상 주문시..

St John Ambulance : helpness, 응급처치로 살릴 수 있는 사람이 암으로 죽게 되는 숫자만큼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St John Ambulance : helpness 응급처치로 살릴 수 있는 사람이 암으로 죽게 되는 숫자만큼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동영상 광고 St John Ambulance의 온몸의 전율이 흐르는 찡한 동영상 광고입니다. 멀쩡해..

ICM : Lost in the metro, 알츠하이머에 대한 심각성을 간접적 체험을 통해 깨닫고 기부를 종용한 프로모션 [내부링크]

ICM : Lost in the metro 알츠하이머에 대한 심각성을 간접적 체험을 통해 깨닫고 기부를 종용한 프로모션 프랑스에서는 8명중에 1명이 알츠하이머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모든 사람들이..

Harrys : All day long, 식빵의 모습과 사람의 하루 일과를 모습을 그리며 하루종일 즐김을 표현한 기발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Harrys : All day long 식빵의 모습과 사람의 하루 일과를 모습을 그리며 하루종일 즐김을 표현한 기발한 포스터 광고 Harry라는 식빵 브랜드에서 만든 포스터 광고입니다. 식빵 봉지에 담긴 식빵의 모습과 색깔..

Mater Natura : The Cage Elevator, 감옥으로 꾸민 엘리베이터 체험을 통해 불법 거래되는 야생동물들의 답답함을 느껴보는 프로모션 [내부링크]

Mater Natura: The Cage Elevator 감옥으로 꾸민 엘리베이터 체험을 통해 불법 거래되는 야생동물들의 답답함을 느껴보는 프로모션 엘리베이터를 감옥처럼 디자인했습니다. 이 엘리베이터를 탄 사람들은 소름이 끼..

Wine Handbags, 언제 어디서나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이쁜 핸드백 [내부링크]

Wine Handbags 언제 어디서나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이쁜 핸드백 Sofia Blomberg라는 디자이너가 와인 핸드백을 만들었습니다. 레드, 화이트, 로즈 와인 색에 맞는 핸드백을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나 와인을..

Wooden Bycycle, 일본 다지이너 Yojiro Oshima가 만든 나무 자전거 [내부링크]

Wooden Bycycle 일본 다지이너 Yojiro Oshima가 만든 나무 자전거 일본 디자이너 Yojiro Oshima가 나무로 만든 자전거입니다. 자전거 구조와 의자, 핸들을 모두 나무도 만들었습니다. Yojiro Oshima는 Musas..

Swiss Heart Foundation : A Story of Hearts, 낭만적인 이야기 뒤에 반전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동영상 광고 [내부링크]

Swiss Heart Foundation : A Story of Hearts 낭만적인 이야기 뒤에 반전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동영상 광고 감동과 센스를 동시에 잡은 Swiss Heart Foundation의 동영상 광고입니다. 이 동영상을 감동 카..

M&M : The Balding Doormat, 밟으면 밝을수록 지구의 녹색 지역이 손실된다는 도어 매트 공익 광고 [내부링크]

M&M: The Balding Doormat 밟으면 밝을수록 지구의 녹색 지역이 손실된다는 도어 매트 공익 광고 M&M에서 밟으면 밝을수록 매년 지구의 12%의 녹색 지역이 사람들의 부주의로 손실된다는 메시지가 명확하게 보여..

T-Mobile : Fetival Slide, 빠른 속도의 간접 체험을 위해 짜쯩나는 장소에 슬라이드를 만든 프로모션 [내부링크]

T-Mobile : Fetival Slide 빠른 속도의 간접 체험을 위해 짜쯩나는 장소에 슬라이드를 만든 프로모션 T-mobile은 스스로 헝가리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인터넷을 제공한다고 자부하고 있어 이러한 빠른 속도를 젊은..

Solo : the world's largest message in a bottle, 솔로 제품 형태의 큰 병을 제작하여 바다에 흘려보내는 프로모션 [내부링크]

Solo : the world's largest message in a bottle 솔로 제품 형태의 큰 병을 제작하여 바다에 흘려보내는 프로모션 노르웨이 음료인 솔로는 세계에서 가장 부드러운 음료라고 자부하고 있었고 누구나 한번 맛보면..

Fortum : Control your home from anywhere, 언제 어디서든 조종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표현한 fortum의 기발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Fortum : Control your home from anywhere" 언제 어디서든 조종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표현한 fortum의 기발한 포스터 광고 Fortum은 스웨덴의 에너지회사입니다. Control your home from anywher..

광고대행사의 CF촬영, AE의 몸소 체험해 만든 메뉴얼 [내부링크]

광고대행사의 CF촬영, AE의 몸소 체험해 만든 메뉴얼 마케팅 업무를 배우려고 인하우스에서 광고대행사로 이직을 했는데 정말 원없이 배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언론 PR, 웹&모바일 이벤트 기획, 연간 홍보계획서..

Maes : A barrel of Maes, Maes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 모두에게 1배럴의 Maes를 무료로 준 다이렉트 마케팅 [내부링크]

"Maes : A barrel of Maes for everyone with the name Maes" Maes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 모두에게 1배럴의 Maes beer를 준 다이렉트 마케팅 Maes는 벨기에의 2번째로 인기있는 맥주입니다. 그와 동시에 3번째로..

Let's kick cancer's ass, 세상에 그 어떤 안좋은 상황보다 더 안 좋은 것은? 암에 맞서자는 타이포그래피 [내부링크]

You know what is worse than this? Cancer. Let's kick cancer's ass 세상에 그 어떤 안좋은 상황보다 더 안 좋은 것은? 암에 맞서자는 타이포그래피 "You know what is worse than this?"라는 질문을 던지..

Dreft : Colors & clothes are meant to be together, 가치를 생각한 메세지의 전달에 맞게 기발하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Dreft : Colors & clothes are meant to be together" 가치를 생각한 메세지의 전달에 맞게 기발하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더 이상 소비자에게 "이 제품은 OO가 좋아요"라는 말은 먹히지 않죠. 그래서 근래에는..

Junekrs : coldproof mornings,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느낌을 다른 사물을 활용해 상상하게 만든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Junekrs : coldproof mornings"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느낌을 다른 사물을 활용해 상상하게 만든 포스터 광고 아침에 샤워할 때 가끔 온수가 안 나올 때가 있죠. 특히나 겨울 아침에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

Richester Amori : Popcorn, Content, Emptiness, 풍부하다는 제품의 장점을 캐릭터 그림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Richester Amori: Popcorn, Content, Emptiness" 풍부하다는 제품의 장점을 캐릭터 그림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포스터 광고 요즘 과자들 한 봉지에 1,000원이 넘어가고 큰 과자 봉지에 그 내용물도 예전같지 않..

Volvo XC 90 : Take adventure with you, 자동차의 특징을 잘 살린 VOLVO(볼보) XC 90 모델의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Volvo XC 90 : Take adventure with you" 자동차의 특성을 잘 살린 VOLVO(볼보) XC 90의 포스터 광고 2010년에 출시된 Volvo(볼보) CX90 입니다. 전장도 길고, 전고도 높아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며 SUV의 본질..

Durex XL : Long distance sex, 콘돔 브랜드인 듀렉스(Durex)의 야한 과장 광고 [내부링크]

"Durex XL: Long distance sex" 콘돔 브랜드인 듀렉스(Durex)의 야한 과장 광고 콘돔 브랜드인 듀렉스(Durex)에서는 매번 성행위에 대한 유사한 모습이나 직간접적 표현으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약간..

Sony PSP : Mouse and Cheese, 사람의 한 습성을 유사한 습성과 빗댄 재미있는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Sony PSP - Mouse and Cheese, Steel Ball and Magnet" 사람의 한 습성을 유사한 습성과 빗댄 재미있는 포스터 광고 "사람 : PSP = 쥐 : 치즈" , "사람 : PSP = 스틸볼 : 자석" 이라는 재미있는 공식을 만들어..

Nissan Juke : Fuel your passion instead, 좋은 연비로 아끼는 기름을 열정에 투자하라는 메시지의 기발한 포스터 광고 [내부링크]

"Nissan Juke - Fuel your passion instead" 좋은 연비로 아끼는 기름을 열정에 투자하라는 메시지의 기발한 포스터 광고 2013년 닛산에서 새롭게 출시된 소형 SUV 쥬크는 일본에서 실제 주행 연비가 가장 좋은..

소니 PSP의 리얼함,생생함을 전달하는 기발한 투명 옥외 광고 [내부링크]

소니 PSP의 리얼함,생생함을 전달하는 투명 옥외 광고 참 기발한 옥외 광고가 아닐 수 없습니다. 소니 PSP의 생생함을 보여주기 위한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잠시나마 재미를 전달합니다..

Every drop makes a difference,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쇼핑몰 세면대 광고 [내부링크]

"Every drop makes a difference"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쇼핑몰 세면대 광고 매년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입니다.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실제 커피로 만든 스타벅스의 점자 메뉴판 : 손 끝에서 혀 끝으로, 오감 마케팅 [내부링크]

실제 커피로 만든 스타벅스의 점자 메뉴판 : 손 끝에서 혀 끝으로, 오감 마케팅 시각장애인들이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방법은? 1. 점자 메뉴판을 읽는다 / 2. 직원에게 물어본다. 물론 2번이 주문하는..

McFries : Grab yours, 락앤롤 제스처를 이용한 맥도날드 포테이토 스틱 포스터 광고 : [내부링크]

"McFries: Grab yours" 락앤롤 제스처를 이용한 맥도날드 포테이토 스틱 포스터 광고 보통 락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은 숭배, I LOVE YOU의 의미로 엄지와 검지 그리고 약지를 이용한 손 제스처를 사용하곤 합니다..

강남역 버스정류장의 눈에 띄는 코카콜라 버스쉘터광고 [내부링크]

강남역 버스정류장의 눈에 띄는 코카콜라 버스쉘터광고 제가 AE로 맡고 있는 한 브랜드 중에 하나를 광고기획을 하다가 오프라인광고 중에 버스쉘터를 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하게 되었고 지속적으로 아이디어를 모..

뉴질랜드의 호빗 PUB [내부링크]

뉴질랜드의 호빗 PUB 영화 <반지의제왕>이나 <호빗>의 움집들을 보면서 저런 곳에서 한번 살아보고 싶단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돈,취업,범죄 걱정 안하고 평화롭게 사는 모습들이 멋져보였기 떄문입니다. 이런 이..

덴마크에 있는 레고 사무실, 애플과 구글 못지 않은 크리에이티브한 근무환경 [내부링크]

덴마크에 있는 레고 사무실, 애플과 구글 못지 않은 크리에이티브한 근무환경 애플과 구글은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문이 자자합니다. 공간을 최대한 창의적으로 꾸미고 복지 후생에..

이색적인 광고의 새로운 접근, 있지 말아야 할 곳에 있는 부적절함의 크리에이티브 접근 [내부링크]

이색적인 광고의 새로운 접근, 있지 말아야 할 곳에 있는 부적절함의 크리에이티브 접근 늘 광고가 게재되는 곳에는 광고가 바뀌어도 익숙해져버려서 주목을 끌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윈도우 폴더 아이콘 형태로 만든 노트북 케이스 [내부링크]

윈도우 폴더 아이콘 형태로 만든 노트북 케이스 대부분의 컴퓨터 이용자들이라면 한눈에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윈도우의 폴더 아이콘을 응용해 노트북 케이스를 만든 것입니다. 이 윈도우 폴더 스..

일상생활의 도구로 이용한 새로운 작품, 스카이 아트 [내부링크]

자연을 이용한 새로운 작품, 스카이 아트 모두가 일렬로 서서 평범하게 찍는 사진은 이제 그만 !!! 언젠가부터 주변 환경을 이용한 착각효과의 사진들을 많이 찍기 시작합니다. 여기 그 원조가 있습니다. 하늘의..

사람들을 시선을 끄는 책으로 만든 폭포 [내부링크]

사람들을 시선을 끄는 책으로 만든 폭포 스페인 아티스트 Alicia Martin은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기 위한 폭포를 만들었습니다. 폭포를 물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데 이를 책으로 만든다면~?..

추운겨울 독특한 아이템, 기사 헬멧 니트모자 [내부링크]

추운겨울 독특한 아이템, 기사 헬멧 모자 추운겨울 보호해야 할 신체는 손뿐만이 아니죠. 찬바람이 쌩쌩 부는 날이면 귀가 찢어질 것 같고 입도 얼어버리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 눈, 귀를 전부 막아줄 방한용..

블로그, 이런 글은 주의하자. [내부링크]

블로그, 이런 글은 주의하자.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을 당하면서 블로그 운영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서 그동안 쌓은 노하우들을 하나둘씩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그 첫째로 블로그 운영시 주의해야 할..

수지마케팅 "캐논 파워샷 SX500IS 수지와 밀당하기" [내부링크]

수지마케팅 "캐논 파워샷 SX500IS 수지와 밀당하기" 서든 어택 계정은 있지만 끊었던 게이머들은 지난 7월 수지를 보고 한번씩 서든 어택을 재접속해보았을 것입니다. 바로 미스에이의 수지를 앞세운 업데이트로..

[아프리카 광고] 발빠른 지니프의 행쇼 [내부링크]

[아프리카 광고] 발빠른 지니프의 행쇼 행쇼~~~~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무한도전을 즐겨보시라는 말은 단번에 오른쪽 주먹을 귀엽게 쥐면서 따라해보실텐데요~ 무한도전의 프로그램 중 무한상사에 빅뱅..

추억과 독특함 그리고 실용성까지 모두 잡은 플로피 디스크 테이블 [내부링크]

플로피 디스크 테이블?? 플로피 디스크라는 말을 들어보셨다면 이미 그대는 20대를 추억으로 간직하고 계시겠지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하나 복사하기 위해 10여장의 플로피 디스크를 들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맥도날드의 창의적인 버스 정류장 광고 "Open All Night" [내부링크]

맥도날드의 창의적인 버스 정류장 광고 "Open All Night" "Open All Night"이라는 맥도날의 버스정류장 광고의 컨셉은 오직 밤에만 있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 낮에는 그저 반쪽의 노란선 곡선만 있을뿐이지만 밤..

모바일 광고 시장 107배 상승 [내부링크]

모바일 광고 시장 107배 상승 2012년 8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수가 3천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단순 수의 증가가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한 검색과 활용이 늘어나고 있고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와 같은 히트..

레트로퓨처(Retro Future) 스타일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내부링크]

레트로퓨처(Retro Future) 스타일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현재의 생활을 과거의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레트로퓨처(Retro Future), 퓨처레트로(Future Retro)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

나는 어떤 유형의 광고기획자(AE)? [내부링크]

나는 어떤 유형의 광고기획자(AE)? 광고기획자(AE)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자신은 어떤 광고기획자(AE)인지를 한번 알아보고 강점은 특화하되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야 할 노력이 필요하기에 <하우석의 100억..

광고기획자(AE)는 매출을 유혹해야 한다 [내부링크]

광고기획자(AE)는 매출을 유혹해야 한다 광고기획자(AE)의 역할은 무엇일까? 그저 기발하고 신선한 광고나 프로모션의 A to Z를 담당하여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유발하고 기업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가 전부일까? 물..

기발한 스티커 광고 [내부링크]

기발한 스티커 광고 다양한 회사들의 기발하고 재치있는 스티커 광고를 모아보았습니다. 기발한 스티커 광고는 비용도 많이 들지 않고도 소비자들에게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 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질러 육포의 칼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내부링크]

질러 육포의 칼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질러 육포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일명 <질러 캍퇴>를 소개할까 합니다. 대학생들을 활용하여 오프라인으로 무료 배포를 하고 온라인 SNS를 통해 참여하게끔..

[비교마케팅] 남양유업, 5개월만에 업계 2위를 차지한 이유 [내부링크]

[비교마케팅] 남양유업, 5개월만에 업계 2위를 차지한 이유 기업이 신규 분야에 진입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선발 주자들이 철옹성을 지키고 있어 그 어떤 노력을 해도 매출을 올리고 점유율이 높아지지..

검색광고에서 모바일,동영상,네트워크광고로 [내부링크]

검색광고에서 모바일,동영상,네트워크광고로 검색광고란 포털에서 이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했을 경우 상단에 뜨는 링크식 광고입니다. 무수히 많은 키워드마다 상품을 연결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의 의도를 충족시켜..

타임마케팅 [내부링크]

타임마케팅 타임마케팅은 시간을 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점에서 점심시간대에만 세트 할인 메뉴를 판매하는 것처럼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할인혜택을 특정 시간대나 요일..

[착한 캠페인 마케팅] 명동 프리메라 [내부링크]

[착한 캠페인 마케팅] 명동 프리메라 바이럴 마케팅, 웹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위주로 일을 해오다가 근래에 광고회사쪽으로 이직 결정한 후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르를 불문하고..

[소셜미디어 마케팅] 미국 클로락스의 "그린웍스 역그래피티" [내부링크]

[소셜마케팅] 미국 클로락스의 "그린웍스 역그래피티" 세정제는 화장실, 욕실, 주방에 찌든 때를 없애주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인체에 유해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들이 상..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투자수익률(ROI) 측정 [내부링크]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투자수익률(ROI) 측정 기업은 경영활동을 하면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이 마케팅의 성과 지표를 측정하기 위해 투자수익률(ROI:Return On Inverstment)을 분석하기도 합니다. 하나의 채널로만..

[하이퍼타겟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보노보스 [내부링크]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보노보스 보노보스는 스탠포드 MBA 과정을 공부했던 두 명의 학생에 의해 시작된 혁신적인 남성의류 회사입니다. 온라인 매장을 통해서만 화려한 색상의 패션 바지를 주로 다룹니다...

영화 <광해>의 1+1 마케팅 [내부링크]

영화 <광해>의 1+1 마케팅 영화 <광해>가 20일 1000만 관객을 돌파한다고 합니다. 저도 지난주 주말에 왕십리 CGV에서 보았는데 충분히 재미있어서 흥행을 예측했습니다. 왕십리 CGV에서 본 영화 <광해>의 1+1 마..

하이퍼타겟팅(마이크로타겟팅)이 가능한 페이스북 [내부링크]

하이퍼타겟팅(마이크로타겟팅)이 가능한 페이스북 "내가 광고에 쓴 돈의 절반은 헛되이 쓰여졌다. 그러나 문제는 어떠한 부분에 잘못 쓰인 것인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 존 워나 메이커- 하이퍼 타겟팅 등장하..

[소셜미디어 마케팅] 마케팅 퍼넬(funnel)이란? [내부링크]

[소셜미디어 마케팅] 마케팅 퍼넬(funnel)이란? 마케팅 퍼넬이란 깔때기라는 의미로 입구가 큰 용기에서 작은 구멍 도는 관으로 투입할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마케팅 퍼넬(funnel)이란 마케팅을 통해 많은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