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lagusrl의 등록된 링크

 rlagusr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5건입니다.

K패스부터 기후동행카드까지, 수도권 대중교통 할인 대전 [내부링크]

주요 핵심 정리 K패스 출시에 맞춰 지자체도 각각 대중교통 할인 카드를 선보입니다.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를 별도로 내놓앗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져 헷갈린다는 목소리도 들립니다. 오는 27일부터 시행 예정인 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를 시작으로 공공 대중교통 할인 카드가 수도권에 줄줄이 출시됩니다. 국토교통부(국토부), 서울시, 경기도와 인천시 간의 경쟁으로 대중교통 시스템이 발전하리란 기대감과, 되레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엇갈립니다. K패스·더 경기패스·인천 I패스 전국 어디서든 K패스 5월 출시 예정인 K-패스는 전국 통합 대중교통 할인 카드입니다. 한 달에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최대 60회까지 할인 금액을 적립해 다음 달에 돌려줍니다. 환급 비율은 일반인 20%, 청년층 30%,..

앞으로 다가온 설날, 놓치면 아쉬운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주요 핵심 정리 설을 맞아 정부가 민생대책을 내놨습니다. 유동성 공급을 통한 물가 안정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방안도 포함됐습니다. 설 연휴가 3주도 채 남지 않았지만, 서민들 고심이 깊어집니다. 차례상 차리는 데 드는 평균 비용이 작년보다 4.9% 올라 약 30만 원에 달하는 등 치솟는 물가 때문입니다. 이를 의식한 듯 정부가 지난 16일, 정부가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관광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책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역대급 물가엔 역대급 대책을 역대 최고 예산으로 설 연휴 기간(2월 9일~12일)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농·축·수산물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게 됩니다. 작년의 2배가 넘는 84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됩니다. 한우, 돼지, ..

빅테크 실적 발표 시작, 호실적에도 주가는 하락 [내부링크]

주요 핵심 정리 작년 4분기 실적을 두고 MS와 구글의 희비가 엇갈립니다. 인텔과 AMD는 실적 발표 후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오는 1일 발표될 빅테크 실적에 관심이 모입니다. 지난달 30일(현지 시각),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AMD가 작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주가는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실적 발표 이후 인공지능(AI) 관련주의 시가총액이 1,900억 달러(254조 원)가량 줄었다는 소식까지 들립니다. MS, 애저 깜짝 실적 호실적 내놓은 MS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작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620억 2,000만 달러, 주당순이익 2.93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였던 매출 611억 2,000만 달러, 주당..

생활규제 개혁 방안, 이제 변하는 것은? [내부링크]

주요 핵심 정리 정부가 단통법 폐지/대형마트 규제 완화/도서정가제 개정을 발표했습니다. 사안별로 이해당사자 간 반응이 엇갈립니다. 법안 개정도 필요해 개혁안 통과에 난관이 예상됩니다. 정부가 지난 22일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생활규제 개혁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단통법 폐지, 대형마트 영업규제 완화, 도서정가제 개정이 포함됐습니다. 개혁 방안에 대해 소비자들은 대체로 환영하는 반응이지만, 업계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10년 만에 없어지는 단통법 선택약정 빼고 다 없앤다 그간 휴대전화 단말기 가격 할인을 옥죄고 있던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 10년 만에 폐지 수순에 돌입했습니다. 단통법이 사라지면 각종 보조금이 늘어나는 등 이동통신사 간 경쟁이 치열해져 소비자가 혜택을 볼..

치솟는 분양가, 얼어붙는 부동산 경기 [내부링크]

주요 내용 핵심 정리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꾸준한 상승세입니다. 서울 일부 지역에선 실제 집값보다도 더 비싼 수준입니다. 부동산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우려가 큽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심상치 않습니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문제로 건설 업계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집값이 하락하며 주택 매매가 크게 줄었습니다. 이에 전국 아파트 매매가가 하락 중이지만, 되레 아파트 분양가는 계속해서 오르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부동산 무슨 일이야? 치솟는 분양가 작년 전국 아파트 분양 가격이 10개월 연속 올랐습니다. 특히 서울의 아파트 분양가는 3.3당(평당) 평균 3,508만 원을 기록하면서 2년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얼마 전 강남 서초구의 재개발 아파트 단지 평당 평균 분양가는 2년 ..

뜨거웠던 이차전지 소재주, 최근 힘을 못 쓰는 이유는? [내부링크]

주요 핵심 정리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리튬 가격이 1년 새 80% 하락했습니다. 전기차 업황 둔화가 배경입니다. 이차전지 관련 기업은 탈출구를 찾고 있습니다. 작년 한때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웠던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가 불과 일 년 만에 주저앉았습니다. 배터리 양극재 글로벌 1위 기업인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도 반년 사이에 반토막이 났는데요. 그 중심에는 리튬 가격 하락이 있습니다. 양극재 이차전지를 이루는 4가지 요소인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중 하나입니다. 이중 양극재와 음극재가 배터리의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소재입니다. 양극재의 종류에 따라 배터리의 종류도 달라지며, 현재는 양극재로 리튬이 사용된 리튬이온배터리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치솟던 리튬 가격, 3년 전으로 회귀? 리튬 가..

투자 전폭 지원하는 정부, 증시 살아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주요 내용 한번에 정리 정부가 주식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쏟아냅니다. 금투세 폐지 공식화, ISA 한도 완화 등이 있습니다. 세수 감소와 실현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나옵니다. 작년 11월 공매도 금지, 작년 12월 주식 양도소득세 부과 대상인 대주주 기준의 완화 등을 발표한 정부가 자본시장 규제 혁파 움직임을 계속 이어가는 모양새입니다. 올 2월 금융투자소득세 백지화에 이어 추가 정책을 내놨습니다. 1,400만 개미 투자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투자 막는 세금 저리가! 금투세 없애고 지난 17일, 정부가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정책을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큰손 투자자들이 금투세를 피하려 증권 시장 진입을 망설인다며, 이를 폐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추진에 속도가 붙으면서 다음 달 금투세 ..

새해 맞이한 증권시장,한미일 주가지수는? [내부링크]

새해 맞이 핵심 콕콕 새해 들어 한미일 증시 분위기가 엇갈렸습니다. 미국은 보합세, 일본은 상승세, 한국은 하락세입니다. 경제 지표와 업황에 따라 전망도 제각각이죠. 통상 증시에서는 연초 특별한 호재가 없어도 낙관적인 전망이 반영되는 '1월 효과'가 나타나곤 합니다. 새해, 일본은 1월 효과의 수혜를 크게 누렸지만, 미국과 우리나라는 영 시원치 않습니다. 이제 투자자들의 시선은 각 기업의 실적을 향합니다. 이번 주를 주목! 미국 증시 1월 효과는 아직 작년 말 산타 랠리에 힘입어 크게 상승했던 미국 증시는 1월 효과를 아직 누리지 못했습니다. S&P 500, 나스닥, 다우존스 등 주요 주가지수가 작년 말 수준에 그쳤습니다. AI에 엇갈린 희비 세부적으로는 AI 경쟁력에 따라 주가가 엇갈렸습니다. 마이크로..

10년 만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격 상승은 어디까지? [내부링크]

비트코인 핵심 콕콕 미국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승인했습니다. 기관 자금 유입, 투자자 접근성 개선 등이 기대됩니다. 이더리움도 주목받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10년 만에 거래소 문턱을 넘었습니다. 이제 비트코인도 가상자산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주식처럼 손쉽게 사고팔 수 있게 됐습니다. 비트코인이 주류 시장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갔다는 평가입니다. 비트코인, 무슨 일이야? 현물 ETF 승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랙록을 비롯한 11개 자산운용사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습니다. 2013년에 운용사들이 처음으로 현물 ETF 승인을 신청한 지 10년 만입니다. 그전까진 비트코인 선물 ETF만 승인됐습니다. 원래 SEC는 선물 ETF가 현물 ETF에 비해 시장 조작 위험이 없..

엘클라시코에서 A부터 Z까지 [내부링크]

엘 클라시코(El Clásico)는 스페인의 두 축구 명문 클럽인 FC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 사이에서 벌어지는 축구 경기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 경기는 단순한 스포츠 경쟁을 넘어서 스페인 내의 정치적, 문화적 대립을 상징하는 매치로도 유명합니다. 역사적 배경 엘 클라시코의 역사는 190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때 처음으로 두 팀이 공식적으로 맞붙었습니다. 그러나 이 경기가 현재와 같은 의미를 갖게 된 것은 프랑코 독재 시절인 20세기 중반 이후부터입니다. 당시 카탈루냐 지역의 자긍심을 상징하는 바르셀로나와 스페인 중앙 정부의 권력을 대표하는 레알 마드리드 사이의 경기는 단순한 축구 경기를 넘어 정치적인 의미를 내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문화적 중요성 엘 클라시코는 스페인 내에서 뿐만..

4분기 실적 발표 시즌, 업황에 달라진 반응 [내부링크]

주요 핵심 쟁점 국내 주요 기업이 작년 4분기 실적을 내놓습니다. 대체로 시장 예상치에 못 미쳤습니다. 그나마 반도체 기업의 상황이 희망적입니다. 지난 8일 LG전자가 2023년 4분기 실적을 내놓으면서 실적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기업이 분기마다 발표하는 실적을 토대로 향후 주가 및 사업 흐름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시장 예상치를 밑돌았지만, 주요 기업들의 수익이 개선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나옵니다. 가전·전장이 이끈다! LG전자 실적 시즌의 시작 알린 LG전자 2023년 4분기 실적을 가장 먼저 발표한 기업은 LG전자였습니다. 분기 매출은 23조 1,567억 원, 영업이익은 3,125억 원이었습니다. 매출이 22조 9,000억 원가량의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 웃돌면서 2023년 연간..

홍해가 꽉 막힌 뒤에 벌어진 일 [내부링크]

‘물가 왜 이렇게 오르지?’라는 말이 지겨울 정도로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2023년 전 세계 경제 키워드가 ‘물가’일 정도였습니다. 2024년에도 물가 오를 걱정거리가 하나 더 늘었다고 합니다. 홍해와 지중해를 잇는 수에즈운하가 요즘 불안불안합니다... 1. 수에즈운하가 어디더라?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경계인 이집트에 있는 운하로, 물건을 실은 컨테이너선들이 유럽과 아시아를 오갈 때 꼭 지나는 길목입니다. 가장 빠른 바닷길이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컨테이너 해상 물류의 30%가 수에즈운하와 연결된 홍해를 지나요. 2. 홍해, 무슨 일이야? 홍해와 붙어 있는 나라, 예멘의 ‘후티’ 반군이 이곳을 지나는 민간 컨테이너선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3. 후티 반군의 공격 10년 전부터 내전 중인 예멘에서 활..

주요 대기업 신년사로 엿보는 올해 사업 방향은? [내부링크]

새해를 맞아 주요 그룹이 신년사를 발표했습니다. 각 기업의 올해 계획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5대 그룹 모두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경쟁력 확보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게 눈에 띕니다. LG그룹, 고객을 놀라게 하자 연말에 내놓은 신년사 작년 12월 20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사내 이메일로 신년사를 보냈습니다. 지난 2022년부터 3년째 연초 대신 연말에, 연설이나 메일 대신 영상 메시지로 신년사를 발표한 LG그룹입니다. 고객에게 감동을 구 회장은 신년사에서 ‘차별적 고객가치’를 강조했습니다. 스타일러, 건조기, 전기차 배터리, OLED처럼 고객에게 놀랄 정도의 감동을 주는 제품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전장, 스마트가전 키운다 작년 3분기, 20조 원이 넘는 매출과 1조 원에 ..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추진에 엇갈리는 반응 [내부링크]

“증시는 국민과 기업이 함께 상생하는 장이며 국민의 자산 축적을 지원하는 기회의 사다리다.”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 추진 의지를 밝히며 내놓은 발언입니다. 국민이 돈을 벌 기회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의도는 명확하지만 여러 물음표도 뒤따릅니다. 금투세 폐지, 이유는? 금투세 폐지한다는 대통령 지난 2일, 윤석열 대통령이 ‘2024년도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에 참석해 금투세 폐지를 추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과도한 세금을 줄여 증권 시장을 활성화하고, 국제 표준에 맞게 규제를 혁파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겠다는 것입니다. 금투세가 뭐였지? 금투세는 주식이나 펀드 같은 금융 상품으로 번 수익에 매기는 세금입니다. 주식은 수익이 5천만 원이 넘으면 수익의 20%가량을 세금..

위태롭던 부동산PF, 태영건설 결국 워크아웃 신청 [내부링크]

부동산 PF로 위태롭던 건설업계에 결국 폭탄이 터졌습니다. 부동산 시장 침체에 고금리, 원자잿값 상승이라는 삼중고를 겪던 건설 기업들이 줄도산 위기에 놓였습니다. 작년 9월 말 기준 134조 원이 넘는 부동산PF가 금융위기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불길한 전망까지 나옵니다. 어쩌다 워크아웃? 부동산PF와 시공사 부담 부동산PF는 앞으로의 기대수익만을 담보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업 규모가 큰 시공사의 지급보증이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건설 후 분양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시행사가 돈을 갚지 못하면 건설을 맡은 시공사가 그 빚을 대신 갚아줘야 합니다. 워크아웃의 배경 이번 워크아웃의 직접적인 원인은 태영건설이 작년 10월 480억 원 규모의 보증을 섰던 성수동 오피스 사업입니다. 부동산 시장 침체에 ..

2024년, 출산·금융·부동산·고용 이렇게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가 바뀌면서 실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옵니다. 그중에서도 출산, 금융, 부동산, 자영업자 지원 관련 제도의 변화를 정리해 봤습니다. 육아·출산, 편해질까? 6+6 부모육아휴직제 올해부터 부부가 모두 육아휴직을 하면 휴직 중 받는 급여가 늘어납니다. 통상임금의 100%를 지급하는 기간이 첫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됩니다. 육아휴직 기간도 12개월에서 18개월로 연장됩니다. 부모급여 확대 육아 지원을 위한 부모급여도 확대됩니다. 1살 이하 아이를 둔 부모는 부모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살 아이를 둔 부모는 작년보다 30만 원 오른 월 100만 원을, 1살 아이 부모는 15만 원 오른 월 50만 원을 지원받습니다. 출산가구는 주택 우선 공급 3월 25일부터는 출산 가구에게..

떠나가는 2023년, 주요 경제 이슈 완전 총정리 [내부링크]

물가, 많이 올랐지만 좋아지고 있어 많이 오른 물가 올해도 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2023년 우리나라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3.8% 상승할 전망입니다. 우리나라의 이상기온과 세계적인 설탕 가격 폭등으로 식료품 물가가 높게는 10%까지 상승하면서 체감 물가 상승률은 더 높았습니다. 둔화한 인플레이션 물가가 오르긴 했지만, 상승률은 많이 낮아졌습니다. 작년 6월 우리나라와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각각 6.0%, 9.1%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올해 들어 양국 모두 3%대로 내려오며 점점 중앙은행의 물가 상승률 목표치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안불안 아직 물가가 완전히 잡혔다고 단언하긴 어렵습니다. 전쟁과 중국 경기 둔화 등 글로벌 리스크가 여전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그대로 두고 양과 질..

2023년 4대 주요 자산시장 총정리 [내부링크]

혼란스러웠던 주식 시장 급등과 급락의 롤러코스터 올해는 유난히 한국 주식시장이 크게 요동친 한 해였습니다. 지속되는 고금리로 인한 미국 국채 금리 상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따른 국제 정세 불안 등 굵직한 이슈가 잇따라 터졌기 때문입니다. 반도체부터 로봇까지 테마주 열풍 이차전지, 초전도체, 로봇 등 테마주 열풍은 주식시장 변동성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는 이러한 변동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올해 초 10만 원대에 불과했던 에코프로 주가는 여름 한때 130만 원까지 치솟았다가 연말 들어선 60만 원대로 반토막 났습니다. 공매도 금지라는 초강수 SG증권 발 무더기 하한가 사태, 영풍제지 주가조작 논란, 글로벌 투자은행의 불법 공매도 적발 등 연이은 사건·사..

2023년 돌아봐야할 비즈니스 토픽 4가지 [내부링크]

반등이 필요한 반도체 긴 터널 지나는 메모리 반도체 메모리 반도체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력 제품으로 우리나라 경제를 떠받들고 있습니다. 경기 악화로 인해 반도체 수요가 감소하면서 2023년 1분기 두 회사는 각각 4조 원, 3조 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터널은 내년 하반기에야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둘러싼 미-중 갈등 첨단 산업의 쌀이라 불리는 반도체를 두고 미-중 갈등이 격해졌습니다. 미국은 동맹국이 첨단 반도체 및 장비를 중국에 수출하는 것을 막는 수출 통제 조치를 발표했는데, 우리나라에게 중국은 가장 큰 교역국이기 때문에 반도체 기업들은 처신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AI가 불러온 HBM 붐 고대역폭 메모리(HBM)이란 메모리 반도체를 여럿 쌓은 ..

주식 시장에서 수익내는 기법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수익내는 기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내는 기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1. 주식 투자의 기본 원칙 2. 효과적인 주식 선택 방법 3. 리스크 관리 전략 4. 장기적인 시각에서의 투자 전략 5. 매매 시점 결정 기법 주식 투자에서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자신이 투자하는 회사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는 회사의 재무 상황, 경영 전략, 산업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주식의 가치를 정확히 판단하고, 적절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투자자가 주식을 선택하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주가 수익 비율(PE ratio), 주가 총액 비율(..

2023년 대한민국 주식시장 동향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의 2023년 주식시장 동향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한국 주식 시장의 동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주요 내용 2023년 한국 주식 시장의 주요 동향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주요 이슈들 2023년 최고의 투자 기회 내년에 대한 전망 - 서론 - 2023년 한국 주식 시장은 여러 가지 이유로 주목받았습니다. 첫째,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 한국 주식 시장도 그 영향을 받았습니다. 둘째, 기술 분야의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반도체 기업들의 성장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성장이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한국 주식 시장에서는 여러 가지 주요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주요한 것은 바로 자금 ..

미국 물가 상승률 둔화, 시장이 웃었다 [내부링크]

핵심 콕콕 1. 10월 미국 CPI 상승률이 3.2%를 기록했습니다. 2. 시장 예상치보다 낮은 수치에 뉴욕 증시는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3. 인플레이션 안정세에 미국 기준금리가 동결될 가능성도 나옵니다. 이게 왜 중요한거지? 금리인상 끝나나 14일(현지 시각) 미국 노동부가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2%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 7월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기준금리를 추가로 인상할 가능성도 작아졌습니다. 오늘만 같아라 CPI 둔화세에 뉴욕증시는 환호했습니다. 14일 3대 주가지수인 다우지수(+1.43%)와 S&P500(+1.91%), 나스닥 지수(+2.37%) 모두 상승했습니다. 테슬라와 아마존, 애플의 주가가 각각 6.12%, 2.1%..

바이든과 시진핑, 살 떨리는 두 정상의 만남 [내부링크]

바이든 VS 시진핑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진행했습니다. 두 정상의 만남은 1년 만에 성사됐습니다. 합의는 이뤄냈지만 협력에 한계를 보였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게 왜 중요할까? G2가 마주 섰다 지난 15일(현지 시각)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났습니다. 1년 만에 열린 미·중 정상회담입니다. 4시간 넘게 진행된 회담에서 두 정상은 양국 관계 개선부터 글로벌 현안까지 광범위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계기는 APEC 미·중 정상회담은 이달 11~17일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경제회의를 앞두고 성사됐습니다. 미·중 관계가 악화일로를 걷는 가운데, APEC 회의에 참석하는 시진핑 주석이 바이든 대통령의 회담 초청에 응했습니다. 정..

최근 공매도 이슈와 한국형 공매도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 [내부링크]

최근 불거진 공매도 이슈 금융위원회는 2023년 11월 6일부터 2024년 6월 말까지 국내 증시 전체 종목에 대해 공매도를 전면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최근 외국계 투자은행(IB)의 불법 무차입 공매도 거래가 적발됨에 따른 조치로, 개인투자자들은 주가 하락의 원인 중 하나로 공매도 세력을 지목하며 공매도 전면 금지를 지속적으로 요구해왔습니다. 반면 금융당국은 그동안 개인 투자자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불법적 거래 기법'이 아닌 '글로벌 스탠다드'라는 점을 강조하며 공매도 정상화는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취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금융당국이 글로벌 IB의 관행적인 불법 공매도를 적발해낸 것을 계기로 전체 상장종목에 대한 '공매도 전면 금지' 논의가 빠르게 재부상했으며, 앞으로 글로벌 IB를 전수조사해 ..

Not Found : 연금개혁안을 찾을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정부 연금개혁안 발표 2055년이 되면 국민연금 재정이 바닥난다는 말 들어본 적 있나요? 이를 막으려면 국민연금 제도를 싹 바꿔야 한다는 얘기도 나왔습니다. “더 내고 더 늦게 받는다!” 그 구체적인 방안을 담은 개혁안이 이번에 발표됐는데, 막상 열어보니 아무 내용도 없는 ‘팥 없는 찐빵 ’ 개혁안이어서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데? 국민연금에 대한 입장은 크게 둘로 나뉩니다. “연금액 높여서 국민 소득 늘려야 해” VS “국민연금 재정 안정이 먼저야” 이번 개혁안은 두 번째 입장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1. 보험료 인상 보험료율을 올리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얼마나 올릴지는 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험료를 올려야 한다는 말은 계속 있었습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보험료율은 낮은데..

MS·알파벳 3분기 호실적,주가는 정반대? [내부링크]

이게 왜 중요할까? MS·알파벳, 나란히 어닝 서프라이즈 대표적인 미국 빅테크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 모회사 알파벳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미래 핵심사업인 클라우드 부문에서 MS의 성장세가 알파벳을 앞질렀습니다. 클라우드에 이목 집중 발표 당일, 시간외거래에서 MS의 주가는 급등하고 알파벳의 주가는 폭락했습니다. 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인공지능(AI)의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산업에 쏠린 겁니다. 일각에서는 구글이 앞으로도 클라우드 분야에서 아마존과 MS를 따라잡지 못할 거란 평가도 나옵니다. 뉴욕 증시는 활짝 빅테크 등 기업들의 연이은 호실적 발표에 뉴욕 증시는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지난주 급등했던 미국 국채 금리가 안정화된 점도 증시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엔데믹에 백화점 웃고, 배달앱 운다 [내부링크]

엔데믹에 웃는 백화점, 당분간 실적 개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지 어느덧 한 달, 백화점 업계 분위기는 한껏 고조되어 있습니다. 국내 백화점 빅 3라 불리는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 모두 1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특히 신세계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경제 활동이 재개되자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폭발하면서 백화점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같은 백화점 실적 개선을 주도한 것은 패션/명품/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의류 부문 매출입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옮겨갔던 남성 및 여성 패션 소비가 다시 오프라인으로 돌아오기 시작했고, 보복소비의 여파로 명품 부문 호조가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게다가 전례..

어!느새 부터 엔!화는 안 멋져?! [내부링크]

엔화 가치 하락 “곧 일본 관광비자 풀리면 여행 다녀와야겠다!”라고 생각한 적 있나요? 그렇다면 미리 엔화로 돈을 바꿔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3월에는 100엔을 얻으려면 약 1069원을 내야 했습니다. 요즘은 980~990원만 내면 됩니다. 엔화의 가치가 떨어진 겁니다. 잠깐, 난 여행 계획 없는데? 엔화 가치가 떨어지는 건 꼭 환전이 아니어도 내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평소에 갖고 싶던 일본 물건을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기업과 경쟁하는 우리나라 기업은 불리해집니다. 라이벌 관계에 있는 업계 (예: 자동차) 에서는 일본 상품을 더 싸게 살 수 있어 우리나라 상품이 덜 팔리게 되는 것. 결국 우리나라 경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엔화의 가치..

전 세계 가상자산 시장을 뒤흔든 테라-루나 쇼크 [내부링크]

국산 가상자산 테라-루나의 폭락 최근 한국산 가상자산인 루나*와 루나의 자매 스테이블 코인 테라USD**의 가치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가격이 119달러에 육박하며 글로벌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 10위권에 들었던 루나는 일주일 새 99% 가까이 폭락하며 현재 가격이 1달러대에 그치고 있습니다. 테라도 한때 시가총액이 180억달러에 육박해 스테이블 코인 중 3번째로 시가총액이 컸지만, 최근에는 1테라의 가격이 60센트 수준까지 급락했습니다. *루나 : 테라USD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 가상자산 **테라 : 루나를 이용해 가치가 1달러로 유지되는 스테이블 코인 테라와 루나는 '테라폼랩스'라는 블록체인 기업에 의해 개발됐습니다. 테라폼랙스는 애플 엔지니어 출신 권도형 대표와 티몬의 창업자 ..

뜨거워지는 스마트워치 시장 [내부링크]

글로벌 기업들의 스마트워치 대전 전 세계 스마트워치 생산량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억 대를 돌파했습니다. 또 작년 스마트워치 시장 규모는 75조 9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성장한 것으로 파악되습니다. 이처럼 스마트워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시장 진출을 노리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 메타 등의 글로벌 테크 기업이 스마트워치 경쟁에 뛰어들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 올해 첫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기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애플, 삼성전자 역시 올해 새로운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올해 가을에는 스마트워치 '전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각 기업의 스마트워치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러 기업의 ..

하루새에 반토막 스냅, 왜? [내부링크]

"스냅 쇼크" 온 미국 증시 지난 5월 24일 미국의 대표적인 SNS '스냅샷'을 운영하는 스냅(SNAP)의 주가가 43% 폭락했습니다. 스냅(SNAP)은 미국 청소년들이 주로 사용하는 사진・영상 기반 SNS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카메라 필터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가 폭락은 스냅이 낸 공시와 에반 스피겔 스냅 CEO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 때문이었습니다. 공시에서는 거시경제 환경의 악화로 인해 2분기 스냅의 실적이 예상치를 밑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달 전까지만 해도 2022년 2분기 수익 성장률을 20~25%로 제시했으나, 실제 수치는 이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스피겔 CEO는 메모에서 “악화된 사업 환경에서 버티기 위해 고용과 신규 투자를 계획보다 더디게 진..

물류업에 부는 디지털 전환 바람 [내부링크]

물류업,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커머스는 수혜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배송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물류업이 주요 산업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물류업은 그동안 ‘아날로그 산업’이라고 평가받을 정도로 다른 영역에 비해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속도가 현저히 느렸습니다. 그런데 최근 배송사부터 IT기업까지 물류업에 디지털 플랫폼화의 물결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7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물류설비 제조 기업 반델란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스마트 물류 산업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초부터 물류사업파트에 대한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물류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계적인 물류 자동화 업체 반델란드와의 협업을 통해..

희비 갈린 게임업계, 누가웃고 누가울어?! [내부링크]

국내 게임사, 1분기 실적 발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2022년 1분기 실적이 대부분 공개되었습니다. 게임사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수혜를 입으며 지난 2년간 기대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부터 주요 국가들이 엔데믹으로 전환하기 시작하면서 팬데믹으로 인한 수혜는 사라졌고, 이제 다시 게임사들의 능력이 실적을 가르게 되었습니다. 즉, 게임사들이 자사의 능력으로 경쟁을 펼쳐야 하는 ‘진검승부’의 장이 펼쳐진 것입니다. 최근 2022년 1분기 성적이 발표되면서 국내 게임업체들은 희비가 명확하게 갈리는 모습입니다. 확실한 ‘효자 IP’를 가지고 있는 게임사들은 역대급 성적을 냈지만,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P2E 게임에 매진한 일부 기업들은 실적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누가 호실적 기록..

국내 OTT 상륙한 "파라마운트글로벌" [내부링크]

파라마운크글로벌, 국내 OTT 시장 진출 미국의 OTT 플랫폼 파라마운트+가 6월 국내 OTT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파라마운트+는 미국의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 파라마운트글로벌의 OTT 플랫폼입니다. 파라마운트글로벌은 미국의 3대 지상파 방송국인 CBS를 포함해 케이블TV 쇼타임 등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파라마운트+는 스타트랙/트랜스포머/옐로우스톤 등의 작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라마운트+는 올해 1분기까지 약 4천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고, 2024년까지 1억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파라마운트+의 진출은 지난해 12월 CJ ENM과 MOU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가시화됐습니다. 국내에서는 CJ ENM의 OTT 서비스 '티빙'과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제..

IPO 시장에 부는 찬바람 [내부링크]

'IPO 대어' SK쉴더스, 상장 철회 지난 6일 SK스퀘어의 계열사이자 보안전문업체인 SK쉴더스가 금융감독원에 IPO* 철회 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오는 19일을 목표로 진행해오던 상장을 포기한 것입니다. SK쉴더스는 "상장을 철회하고, 향후 시장 상황을 고려해 기업 가치를 온전히 평가받을 수 있는 최적의 시점에 상장 추진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IPO 기업이 주식 시장에 공개적으로 상장하는 것 SK쉴더스가 상장 철회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고평가 논란 때문입니다. 즉, 매출이나 영업이익을 고려했을때, 회사가 제시한 공모가가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장을 하고자 하는 기업은 희망 공모가 범위를 산정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합니다. 쉽게 말하면 기관투자자에게 상..

삼성전자에게 다가온 '반도체 위기' [내부링크]

인텔 제치고 역대급 실적 기록 삼성전자가 1분기 매출을 발표했습니다. 반도체 부문 매출은 약 26조 8천억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반도체 강자 인텔을 제치고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인텔은 회계연도 기준 2분기 약 23조 4천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전자가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가 반도체 호조의 가장 큰 원인은 서버용 메모리 수요의 증가입니다. 주력 제품인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에도 고부가 제품인 서버용 메모리 비중을 늘려 매출을 지켰습니다. 반면 인텔은 PC 반도체를 담당하는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매출이 줄어들며 실적 악화로 접어들었습니다. 실적은 좋은데 위기라니? 삼성전자가 반도체 매출에서 1위를 기록했지만, 약세를 보이던 파운드리 부문에서는 대만의 TSMC와 ..

5G 중간 요금제, 출시 임박? [내부링크]

5G 요금제 손보는 윤석열 정부 10일 출범할 윤석열 정부에서 ‘5G 이동통신 요금제 개편’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28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5G 요금제를 개편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기 때문입니다. 인수위는 “데이터 이용량은 급증하는데 통신사들의 제한적인 요금제 운영으로 이용자 선택 폭이 넓지 않다”며 5G 요금제를 다양화하고 이용자의 서비스 선택권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인수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 3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관련 기관과 협의를 거쳐 올해 안에 5G 요금제의 선택 폭을 넓히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5G 요금제는 저렴한 요금제와 고가의 요금제로 이원화된 상태인데, 중간 단계의 요금제를 추가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5G 중간 요금제 도입..

‘어닝 쇼크’ 아마존, 7년 만에 적자 [내부링크]

1분기 순손실 발표한 아마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1분기 아마존은 1,164억 달러(약 148조 3,000억 원)의 매출과 37억 달러(4조 6,700억 원)의 영입이익, 38억 달러(약 4조 9,000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실망스러운 성적으로, 실적 발표 후 아마존의 주가는 14% 이상 급락하며 2020년 6월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아마존이 분기 실적에서 순손실을 기록한 것은 2015년 이후 처음 있는 일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율은 7.3%로 닷컴 버블*이 붕괴했던 200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지난해 1분기, 아마존의 매출액 증가율이 44% 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성장세가..

완성차 업체, 판매량↓ / 영업이익↑ [내부링크]

완성차 업체들, 1분기 반짝 호실적 발표 반도체 공급 부족 등 대외적인 악재를 겪고 있는 현대차가 1분기 깜짝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현대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들의 영업이익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초 증권가에선 현대차의 올 1분기 영업이익을 1조 6,581억 원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영업이익은 예상 대비 16.3% 증가한 1조 9,28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기아의 경우도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50% 증가한 1조 6,0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완성차 업체들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은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예상치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큰 폭의 차량 가격 상승 덕분 이번 완성차 업체들이 발표한 실적 중 특이한 점은 판..

살기는 팍팍한데 물가는 왜? [내부링크]

요즘 들어 이상하게 내 용돈/월급만 쏙 빼고 다 오르는 것 같네요 ㅜㅜ 착각이 아닙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1~3월) 우리나라 경제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조금 성장했는데, 물가는 크게 올랐습니다. 이러다 무서운 스태그플레이션이 올지 모른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스태그플레이션이 뭐길래? 경기는 안 좋은데 물가는 오르는 상태를 뜻하는 말로, 경기침체를 뜻하는 스태그네이션과 물가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입니다. 보통 경기가 나빠지면 물가가 내려가고, 경기가 좋아지면 물가가 오릅니다. 경제가 전쟁/자연재해 등으로 큰 충격을 받아 균형을 잃으면 스태그플레이션이 오기도 합니다. 스태그플레이션이 오면 사람들이 살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경기가 나빠져 주머니 사정은 안 좋아지는데, 물건은 점..

팜유 걸어 잠근 인도네시아!!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팜유 금수 결정 지난 4월 28일부터 인도네시아가 팜유 수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팜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식물성 기름으로 식용유/라면/과자 등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세제/화장품/바이오 디젤 등 다양한 물품을 만드는 데 활용됩니다.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 팜유 공급량의 60%를 차지하는 최대 수출국입니다. 이번 수출 중단 결정은 갑작스러운 조치입니다. 지난 1월 말 인도네시아는 국내 식용유 가격을 안정화하기 위해 '국내 의무 판매 (DMO)'를 한시적으로 부과한 바 있습니다. 수출 물량의 20%를 국내에 먼저 공급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도 식용유 가격이 안정화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수출 중단 선언을 한 것입니다. 팜유 가격이 흔들리는 이유는? 인도네시아가 이러한 조치를 ..

OTT 1인자, 넷플릭스 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가입자 감소?!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업체인 넷플릭스가 11년 만에 처음으로 20만 명의 가입자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신규 가입자가 증가한 폭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가입자 자체가 감소한 것입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가입자가 398만 명 증가한 것과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넷플릭스는 앞서 1분기에 유료 회원 250만 명 증가를 예상했고,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270만명 증가를 예측치로 제시했습니다. 실제 넷플릭스의 가입자 실적은 이러한 기대치에 크게 미치지 못하고 오히려 줄어든 것입니다. 시장에서는 가입자 감소를 적신호로 받아들이면서 넷플릭스의 주가도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올해 이미 40% 이상 빠졌던 넷플릭스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26%까지 하락했습니다. 스포티파이/로쿠/디즈니 ..

4대 금융지주, 역대급 실적 발표! [내부링크]

4대 금융지주 사상 최초 4조 원 달성! 4대 금융지주 (KB/신한/하나/우리)*가 역대급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4대 금융지주의 1분기 합산 순이익은 총 4조 6,399억 원에 달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가량 증가한 것으로 4대 금융지주의 합산 분기 실적이 4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주회사 : 자회사들을 지배할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여러 자회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모회사 '리딩금융' 자리를 수성한 KB금융의 순이익은 1조 4,531억원에 달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하며 창립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KB금융의 뒤를 이어 신한금융도 분기 최대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순이익은 1조 4,0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5%..

두나무 "나도 대기업?" [내부링크]

두나무도 대기업이 된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대기업으로 지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두나무는 2021년 말 기준, 자산 총계가 10조 1,500억 원이었습니다. 총 자산 규모를 기준으로 보면 두나무는 대기업의 조건을 충족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매년 5월에 국내 회사의 직전 사업연도 자산 총액을 기준으로 대기업집단을 지정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두나무와 빗썸, 두 자산 자산 거래소에 대기업집단 지정 심사를 위한 자료 제출을 요청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아직 두나무의 대기업집단 지정에 대해 정해진 게 없다는 입장이지만, 업계에서는 이미 두나무가 대기업 집단으로 지정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대기업 기준이 있었어? 공정거래위원회는 총 자산 규모를 기준으로..

2022.04.18【주식 시장 급등 분석】웰컴백,,,코스피,,,코스닥 [내부링크]

2022.04.18 특징주 한일사료 +29.91% / 대한제당 +30.00% 대주산업 +29.95% / 사조동아원 +29.86% 마니커 +23.17% / 현대사료 +19.75% 한탑 +17.24% 국제 시장 가격 급등에 따른 사료 및 식품 가격 인상 소식 등에 테마 상승 속 상한가 일동홀딩스 +27.50% / 일동제약 +15.96% 일본 약기법 개정안 가결 속 시오노기제약 코로나19 치료제 긴급 승인 기대감에 급등 오파스넷 +20.42%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어 급등 서울식품 +18.56% 음식료 업종 상승 속 빵 대란 우려 등에 급등 올리패스 +15.27% 화장품 테마 상승 속 비마약성 진통제 다수 기술수출 협의 중 수식 부각 등에 급등 맥스트 +11.16%..

카카오페이, 보험시장 진출?!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손해보험 사업 진출 허가 지난 4월 13일, 금융위원회는 정례회의를 개최해 카카오 손해보험 (가칭, 이하 카카오 손보)의 보험업 영위를 허가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앞선 2021년 12월 디지털 손해 보험사 설립을 위한 본허가를 신청한 바 있습니다. 이로부터 4개월 만에 최종 허가가 난 것입니다. 카카오 손보의 자본금은 1,000억 원으로, 출자자는 카카오페이 (60%) 와 카카오 (40%) 입니다. 이로써 카카오는 기존 보험 사업자가 아닌 신규 사업자가 디지털 보험사*로 본허가를 획득한 첫 번째 사례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운영되던 디지털 손해보험사는 캐롯 손해보험과 하나 손해보험 두 곳이 전부였으나, 이르면 오는 22년 3분기부터 카카오 손보도 본격적인 영업에 나설 예정입니다. *..

일론 머스크의 새로운 도전 : 트위터 지분 매입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 트위터 지분 매입 지난 4월 5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지분 9.2%를 보유해 최대 주주로 등극했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미국 장내 주식 시장이 후끈했습니다. 하락세를 보이던 트위터의 주가는 머스크의 트위터 지분 매입 소식이 나오자 27% 이상 폭등했습니다. 이후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 앞으로 머스크의 행보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지분 매입 공시 이후엔? 머스크의 지분 매입 공시 이후, 시장에서는 최대 주주가 된 머스크가 이사회에 합류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트위터의 주가가 급등한 것도 머스크의 이사회 참여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의 CEO는 4월 9일 아침, 머스크로부터 이사회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트위터의 주가는 다시 급락했습니다...

FOMC, 회의록의 실체는? [내부링크]

금리 인상을 통한 경기 과열 극복 지난 3월 회의록의 또 다른 중요한 축은 이른바 '빅스텝'이라고 불리는 금리 인상 계획입니다. 보통 기준금리 인상은 지금처럼 인플레이션 압력이 심해질 경우 단행됩니다. 기준금리는 한 번에 0.25%P씩 조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례적으로 기준금리를 0.5%P나 1% P씩 올리거나 내리는 것을 '빅스텝'이라고 합니다. 회의록에 따르면 대다수의 FOMC 위원들은 5월과 6월 중으로 0.5% P의 금리 인상을 단행하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0.5%P의 금리 인상은 2000년이 마지막이었던 만큼, 연준이 과도한 인플레이션을 큰 문제로 여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월 미국의 소비자 물가지수(CPI) 는 전년 동월보다 7.9% 급등해 40년..

'긴축', 이번엔 진짜?? [내부링크]

연준이 예고한 긴축 지난 4월 6일 미국 연방준비제도 (Fed, 연준) 의 3월 FOMC 회의록이 공개됐습니다. FOMC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는 미국의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연준 산하의 위원회입니다. 매년 8회의 FOMC 정기회의 이후에 공개되는 회의록은 시장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주요 변수입니다. 이번에도 회의록을 발표한 이후, 증시가 일제히 하락하고 장기 국채 금리가 상승하는 등 즉각적인 시장의 반응이 나타났습니다. 지난 3월 있었던 FOMC에서 연준은 기준 금리를 0.25% P 인상했습니다. 이어 연준은 인플레이션 전망을 상향 조정하고, 올해 기준 금리를 6~7회 더 인상할 것으로 시사했었습니다. 나아가 5월 회의에서 양적 긴축*이라는 강력한 긴축 정책**을 실시할 수 있다는 언급도 했습니다. 이번..

해외여행 열렸다, 기대에서 확신으로? [내부링크]

방역 완화 타고 훨훨 나는 해외여행 지난 3월 인천공항 국제선 여객수가 4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월간 국제 여객수가 40만명을 넘어선 건, 코로나19 확산 이후 두번째입니다. 게다가 지난 1일에는 인천공항 국내 이용객 수가 25개월만에 처음 2만 명을 넘어서면서, 국내외 여행시장에 활력이 돌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여행의 급증은 방역지침 완화 때문입니다. 정부는 지난달 3월 21일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를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미얀마/우크라이나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에 대해선 자가격리 조치가 시행됐습니다. 그러나 이번달 4월 1일부터는 입국 국가와 상관없이 접종을 완료한 해외 입국자에 대해 격리 면제가 결정됐습니다. 원래 격리면제가 제외되는 국가를 지정했었는데, 이를 모두 철회하면..

현실이 된 '시멘트 대란' [내부링크]

바닥 보인 시멘트 재고 전국 곳곳에서 시멘트 부족 현상이 심화하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형 레미콘 기업들의 경우 필요한 시멘트 물량의 10~30% 정도를 받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시멘트 공장에서는 시멘트 운송 차량 수십 대가 줄을 서서 대기하는 모습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한국시멘트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국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시멘트 수요 전망치는 2,036만톤인데 반해, 실제 시멘트 생산 규모는 998만톤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최근 이렇게 시멘트 공급이 수요를 절반도 따라가지 못하면서, '시멘트 대란'이 올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시멘트 대란, 원인은? 시멘트 대란의 원인은 시멘트를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유연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시멘트..

모빌리티 3파전, 최후의 승자는? [내부링크]

모빌리티 3사, 렌터카 시장 진출 티맵 모빌리티/카카오 모빌리티/쏘카로 대표되는 국내 모빌리티 3사가 최근 모두 렌터카 시장에 입성했습니다. 티맵 모빌리티는 지난 3월 5일 렌터카 중개 플랫폼 카모아와 함께 '티맵 렌터카'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또한 렌터카 중개 플랫폼 '딜카'를 인수했고, 지난해 12월 렌터카 연합회와 손잡고 렌터카 중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차량 대여 서비스로 시작한 쏘카는 현재 렌터카 관련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렌터카 분야 외에도 3사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치열한 신사업 선점 경쟁 중입니다. 업체별 전략은 무엇인지, 왜 이렇게 모빌리티 산업에서 활발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 ..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의 아쉬운 실적 [내부링크]

국내 배터리 업체 1분기 실적 부진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이 올해 1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그리고 삼성SDI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1분기 4조 3,530억 원의 매출과, 1,49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수치이지만, 영업이익은 반토막 수준입니다. SK온 역시 1분기 1,000억 원 대 중반의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SK온은 아직까지 국내 배터리 3사 중 유일하게 흑자전환을 하지 못했습니다. 작년에 비해 적자 규모는 줄어들었으나, 당분간 계속해서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삼성SDI는 비교적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예..

스타트업/비상장주식 투자 : 선학개미 [내부링크]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을 개미라고 하고, 미국 주식하는 사람들을 서학 개미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비상장주식 (주식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하는 사람들을 선학 개미라고 부릅니다. 미리 공부하며 투자했다는 느낌에서 그렇게 부르는 것 같습니다. 요즘 스타트업들이 상장(IPO)을 하면서 잘되면 천문학적인 수익률을 내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이런 풍토가 생겨났습니다. 그러면 선학개미들은 어떻게 비상장주식에 투자를 할까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카카오 같은 플랫폼이 있는 걸까요? 상장주식과 다르게, 비상장주식 투자는 생각보다 복잡한 프로세스가 있다고 합니다. 플랫폼별 운영사 증권플러스비상장 : 두나무 & 삼성증권 서울 거래소 : PSX & 신한금융투자 K-OTC : 금융투자협회 요즘 엔젤리그는 비상장..

엔화 약세, 흔들리는 안전자산 [내부링크]

"안전자산" 엔화, 역사적 약세 안전 자산으로 여겨지던 엔화 가치가 연일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8일, 엔-달러 환율*은 123.87엔까지 하락했습니다. 중앙은행인 일본은행 (BOJ)의 확률 방어선으로 여겨지던 '구로다 라인'**인 125엔이 무너진 것입니다. 이는 근 6년 중에 가장 낮은 환율입니다. 원-엔 환율 역시 같은 날 996.55원으로 3년 3개월 중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4월 6일 현재, 엔화는 983.17원을 기록하며 약세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 엔-달러 환율 : 1달러를 사기 위해 필요한 엔화의 양으로, 환율이 올라갈수록 엔화 가치는 하락 ** 구로다 라인 :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가 2015년 엔화 약세를 견제하던 당시의 환율인 124.63엔을 의미 현 상황에서 엔화..

새로운 먹거리 찾아 나서는 건설업계 [내부링크]

신사업 진출 서두르는 건설사들 건설사들이 아파트 공사 현장을 벗어나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국내외 수주를 확대하여 매출을 늘리려고 했다면, 최근에는 소형 모듈 원자로 (SMR)*, 탄소 포집/활용/저장 (CCUS)** 등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이 늘어난 것입니다. * SMR : 증기발생기/냉각재 펌프/가압기 등 주요 기기를 하나의 용기에 일체화시킨 소형 원자로 ** CCUS : 배출된 탄소를 저장하거나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하는 친환경 기술 일부 건설사들은 사업목적에 신사업을 추가하기 위해 정관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DL이앤씨/DL건설/코오롱글로벌 등의 건설사들은 올해 주주총회에서 탄소자원화와 태양광발전 등의 신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건설사들의 새로운 먹거리..

최근, 대량 대기업 주식매도 이유는? [내부링크]

주식을 대량 처분하는 '블록딜' 최근 대기업 총수 일가와 대주주들의 블록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블록딜'이란 많은 양의 주식을 일거에 처분하는 것을 뜻합니다. 블록딜은 보통 많은 수의 주식을 장외 시간에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에 처분하기 때문에, 기업의 주가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재계 으뜸으로 정평난 삼성 일가가 그 흐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3월 24일 故 이건희 전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은 KB증권을 통해 삼성전자 지분 0.33% (약1조 3,700억 원 상당)를 기관투자자들에게 매각했으며, 3월 22일에는 이 전 회장의 자녀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삼성 복지재단 이사장이 삼성 SDS 지분 3.9% (3,900억 원 상당)에 대한 매각을 추진 중입니다. ..

여행시장,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내부링크]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지난 3월 11일 발표되었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가 3월 21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 이후, 모든 해외입국자에게 실시하던 7일간의 자가격리가 해제된 것입니다. 이제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승객은 해외에서 입국 후 자가격리 없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미얀마/우크라이나/우즈베키스탄/파키스탄 4개국에서 입국한 승객은 면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가 시행되며,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항공권 예매율과 여행사 문의 전화 수가 폭증하며, 3년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이번 조치를 계기로 폭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강해지면서, 해..

대기업에 열린 중고차 시장 [내부링크]

대기업의 중고차 판매업 진출 허용 지난 3월 17일 중고차 판매업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는 중고차 판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된 사업 분야에 대해서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진출이 제한됩니다. 2019년, 중고차 판매업의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기간이 만료된 후 3년간 이어졌던 재지정 문제를 종결시킨 것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 완성차 업체를 비롯한 대기업의 중고차 판매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심의위원회는 '도ㆍ소매업'이나 '자동차 및 부품 판매업'에 비해 중고차 판매업의 소상공인 비율이 낮고, 이들의 연평균 매출액이 크며, 무급가족종사자 비중이 낮다는 점을 근거로 미지정 결정을 내렸습니다. 중고차 판매업이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할 만큼 영세하지..

음악 저작권 조각투자 플랫폼 '뮤직카우' 논란 [내부링크]

조각투자 플랫폼 지난해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조각 투자'라는 신개념 투자 바람이 불었습니다. 조각 투자란 혼자서는 투자하기 어려운 고가의 자산을 잘게 쪼개어서 여러 투자자가 소액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 IT 플랫폼을 통해 시작된 조각 투자는, 코로나19로 야기된 2030세대의 투자 열풍과 맞물리며 흥미로운 대체 투자 수단으로 각광받았습니다. 미술품 & 빌딩 & 소 등 가축에 이어 음악 저작권까지 조각 투자 대상으로 떠올랐습니다. 뮤직카우는 무슨 기업?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는 '음악 저작권'에 조각 투자하는 플랫폼, '뮤직카우'가 있습니다. 뮤직카우는 음악 저작권을 사들여와 이를 신탁회사에 양도한 후, 신탁 회사로부터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권리인 '저작권료 청구권'을 ..

당신이 알고 있는 당근마켓의 진면목 [내부링크]

당근마켓의 프로필 1) 창립일 : 2015년 7월 15일 2) 관계사 : 당근 페이, 영국/캐나다/미국/일본 등 Karrot 3) 미션 : 글로벌 No.1 지역생활 커뮤니티 4) 비젼 : 따뜻한 동네 이웃 누구나 5) 가입자 : 2,300만명 (2022년 2월 기준) 6) 기타 : 국내 16번째 유니콘 * 유니콘 -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 당근마켓>페이스북 이유 최근 당근마켓을 페이스북보다 더 자주 사용한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한국의 유니콘 기업으로도 선정됐습니다. 당근마켓은 "단순 중고 거래를 넘어 '지역생활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게 주효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처음엔 GPS 위치인증을 기반으로 진짜 이웃끼리 믿고 거래하는 서비스로 입지를 다졌다면, 이제는 소통의 장이자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

글로벌 시장 진출하는 네이버와 카카오 [내부링크]

네이버와 카카오, 나란히 대표 교체 지난 3월 14일 네이버가 젊은 세대의 여성 리더 최수연 대표로 CEO를 교체했습니다. 여러 임원을 모두 건너뛰고 조직장 급에게 대표직을 맡긴 것으로, 파격적인 인사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조직문화의 개혁을 위해 세대교체를 택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카카오에도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카카오의 창업주인 김범수 의장이 의장직을 내려놓았습니다. 대신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직을 맡아 앞으로 카카오의 미래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카카오는 최근 골목상권에서의 문어발식 확장, 계열사 쪼개기 상장 등 여러 논란을 겪었기에, 이번 수장 교체로 회사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모두 대표 교체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예고했습니다. ..

드디어 분식회계 혐의 벗은 셀트리온 [내부링크]

셀트리온을 둘러싼 분식회계 논란 셀트리온 그룹이 약 4년에 걸친 금융당국과의 공방 끝에 '고의 분식회계*' 혐의를 벗었습니다. 셀트리온 그룹의 분식회계 논란은 2018년 금융감독원(금감원)이 셀트리온에 대한 회계 감리**에 착수하며 시작되었습니다. 금감원은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이 회계처리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적발했고, 이를 근거로 셀트리온 그룹이 고의 분식회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 분식회계 : 회사의 실적을 좋게 보이게 할 목적으로 회사의 장부를 조작하는 행위 **회계감리 : 회계법인과 같은 감사이는 회사의 재무제표가 적정하게 작성되었는지에 대해 감사를 실시합니다. 금융감독원 등이 회계감사가 올바르게 수행되었는지 조사하는 것 구체적으로 금감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의약품 국내 ..

미국 - 러시아 원자재 전쟁 시작 [내부링크]

미국, 러시아산 원유 등 수입 금지 지난 3월 8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제재로 러시아산 원유와 천연가스, 석탄 수입을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외국기업의 러시아 내 에너지 생산에 미국인이 자금을 대는 것도 금지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이 2주 가까이 이어지자 가장 강력한 제재 수단을 꺼내 들었다는 평가입니다. 원유와 가스는 러시아 정부 수입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이 러시아 원유 제재에 앞장서면서 러시아는 외화 조달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러시아 에너지에 대한 금수 조치를 시행할 경우, 국제유가와 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우크라이나에서의 민간인 피해가 계속되..

다양한 물가지수 알아보기 (2) [내부링크]

4. 근원물가지수 : 전체적인 경제 흐름 반영 * 중요도 근원물가란 소비자물가지수 산출 품목에서 농산물이나 석유 같이 가격 변동이 심한 품목을 제외하고 산출한 물가지수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에 포함되는 품목들 중 농산물과 석유 등의 품목은 가격 변동이 심합니다. 2020년처럼 태풍이 자주 왔거나, 올해 우크라이나 사태처럼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면 경제 상황과는 무관하게 농산물과 석유의 가격이 요동칩니다. 이렇게 소비자물가지수에는 정부가 통제할 수 없는 경제의 외적인 요인이 많은 영향을 미치기에, 소비자물가지수만 봐서는 적절한 물가 정책을 세우기 어렵습니다. 우리나라는 원래 농산물과 석유류 품목만을 제외하고 근원물가지수를 계산해왔습니다. 그러나 2010년부터는 OECD 국가들이 근원물가지수를 계..

다양한 물가지수 알아보기 (1) [내부링크]

1. 소비자물가지수 : 우리가 자주 사는 물건들 * 중요도 소비자물자기수(CPI)에는 우리가 자주 소비하는 대표적인 품목들이 포함됩니다. 현재 식료품/주류/의류/교통 등 12개 분야에서 458개의 대표 품목을 고려해 소비자물가지수를 계산합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또한 전체 가구의 소비 지출에서 각 품목이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가중치를 반영해 계산합니다. 소비자물가지수는 통계청에서 발표하며, 매월 약 40개 도시에서 각 품목의 가격을 조사해 계산이 이루어집니다. 현재는 2020년을 기준연도로 삼고 있으며, 2022년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5.3을 기록했습니다. 보통 뉴스에서 나오는 물가는 거의 모든 경우에 소비자물가지수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자주 소비하는 품목을 모아 계산한 물가이기 때문에 실..

많고 많은 물가지수, 한번에 정리 [내부링크]

요즘 물가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 있습니다. 뉴스에서도 연일 물가가 얼마나 올랐는지 알려주는 기사를 많이 봅니다. 그런데 기사를 보면 소비자 물가, 물가지수, 유가 등 같은 물가인거 같지만, 다양한 종류의 물가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물가를 결정하는 품목으로는 쌀, 돼지고기부터 스마트폰, 휘발유 등 너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이 존재합니다. 이들을 하나로 묶어서 물가를 계산하는 것보다 비슷한 품목끼리 나눠서 계산하는게 훨씬 물가 상황을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물가는 나누는 기준에 따른 물가지수의 종류들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물가지수의 기본 개념 먼저 물가가 무엇인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물가란 시장에서 거래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가격 수준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시중에 거래되..

스타트업이 주목 받는 시대 [내부링크]

계속되는 스타트업 투자 열풍 2022년 들어서 스타트업의 투자 열풍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성과를 분석한 결과, 1월 국내 스타트업이 공개한 투자 유치 액수는 총 1조 3,386억원에 달했습니다. 이는 2021년 (3,496억원)보다 382% 증가한 규모입니다. 글로벌 스타트업 업계도 1월 총 투자금이 39조원으로 1년 전보다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중 가장 많은 투자금을 유치한 분야는 중고거래 및 온라인 상거래 서비스를 포함한 '컨슈머테크'입니다. 전체 스타트업 투자 금액의 23%인 3,067억원을 투자받았습니다. 컨슈머테크는 규제가 가장 덜하지만 시장 수요는 많기 때문에 투자금이 지속적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 분야별 스타트업 투자..

애플, 더 저렴하고 더 울트라하게 [내부링크]

애플, 신제품 공개 행사 '스페셜 이벤트' 진행 지난 3월 9일, 애플이 온라인을 통해 신제품 공개 행사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애플은 아이폰SE 3세대, 아이패트 에어 5세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맥 스튜디오 등의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스페셜 이벤트'를 앞두고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었던 항목은 2년만에 돌아온 보급형 아이폰인 아이폰SE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전체 행사 기간 중 절반 이상을 새로운 PC용 칩인 'M1 울트라', 그리고 해당 칩이 탑재된 미니PC '맥 스튜디오' 설명에 할애했습니다. 돌아온 중저가 아이폰, 아이폰SE 보급형 아이폰 라인업으로 잘 알려진 아이폰SE가 2년만에 3세대로 돌아왔습니다. 출시가격은 당초 예상되었던 $300(국내 48만원)을 넘어선 $4..

무선통신 발전 & 코로나 발병 - 콘텐츠 트래픽 현황 (인터넷 사용 변화 3탄) [내부링크]

사이트별로 많이 구매하는 기기가 있을까? 이번에는 방문이 아닌 구매한 디바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방문 비중이 가장 컸던 '패션잡화'의 기기별 구매 비중은 아이폰이 약 69%로 방문 비중보다도 ↑ 13% 나 컸습니다. 갤럭시S 디바이스는 '인테리어 자재/시공' 사이트의 구매 비중이 높았고, 갤럭시 노트는 '원단/패브릭/부자재'가 가장 높아 유입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 관련 구매 활동을 하는 유저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플립 또는 폴드는 '아동의류'와 '건강/미용관리' 사이트가 순위에 있어 여성 유저들이 많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동영상 이용이 많았던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의 교육업종 구매 비중은 유입 비중보다 감소해, 구매활동과 콘텐츠 소비 활동의 기기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상담과..

네이버에 OO를 검색해보세요!! (인터넷 사용 변화 2탄) [내부링크]

고래와 여우를 쓰는 사람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가장 많이 설치된 브라우저 앱 6개의 남녀, 연령별 비중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설치 수가 많은 Chrome은 남녀 비율이 51:49로 거의 비슷하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설치 수가 적을수록 남성 이용자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모질라의 Firefox는 설치자의 81%가 남자로 그 비중이 가장 큽니다. 연령 비중을 살펴보면 'Chrome' 설치자의 50% 이상이 40~50대였으며, 60대 이상 비중은 14%로 가장 컸습니다. 네이버의 'Whale'은 10대 이하의 비율이 11%로 다른 앱에 비해 2배 정도 큰 수치였으며, 남성 이용자 비율이 높은 'Friefox'는 20~30대가 54%이며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대의 이용자가 많았습니다. 네이버에 OO를 검색해보세요..

20년간 우리가 쓰는 인터넷 사용의 변화는?! [내부링크]

강산이 바뀌어도 굳건한 창 2002년과 20년이 지난 2022년을 비교하면 바뀐 것이 참 많을 테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운영체제만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20년 전에는 Window98을, 현재는 Window10을 대중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면 Mac의 비중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2002년에는 약 0.12% 비중으로 순위에도 들지 못했지만, 2022년 현재는 약 8%의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리눅스 역시 20년 전 (0.01%) 보다 크게 증가해 5위 순위권에 들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시대는 언제 끝났더라 웹 기반 소프트웨어인 브라우저의 변화도 살펴봤습니다. 2002년 약 99.9% 라는 놀라운 점유율을 차지했던 '인터넷 익스프로..

국내산업과 국제유가의 역학 관계?! [내부링크]

유가 폭등에 국내 산업 휘청 우리나라의 주요 산업은 석유 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국제 유가 폭등으로 인해 정유산업과 조선업계는 단기적으로 수혜를 볼 수 있겠으나, 결국 대부분의 산업에 충격이 가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유산업의 경우 재고 평가이익*으로 단기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유기업은 일반적으로 4개월분 이상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유가가 상승하면 회계 장부상의 실적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가가 계속 상승할 경우 정제마진이 감소하고, 석유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수 있는데, 결국 정유사의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 재고 평가이익 -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재고에 대한 가치가 변동함에 따라 산출되는 이익을 뜻합니다. 석유의 경우 원유의 구입 시점과 제품의 판매..

미쳐버린 국제유가,,,도대체 왜,,,? [내부링크]

국제유가, 130달러 돌파 무섭게 치솟던 국제유가가 지난 3월 6일 13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브렌트유는 배럴당 139달러,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130.5달러까지 폭등했습니다. 올해 초 배럴당 80달러 선이었던 두바이유도 지난달 말부터 90달러 중반대로 서서히 오르더니, 지난 3월 2일 110달러에 근접했습니다. 이렇게 국제유가가 급등한 것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산 원유 공급에 차질이 생길 것이란 우려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현재 캐나다를 제외하면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공식적으로 중단한 국가는 없습니다. 다만, 앞으로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이 러시아산 에너지에 제재를 가한다면 국제유가가 더욱 상승할 것이란 관측을 합니다. 심할 경우, 2008년 금융위기 당시 기록한 역대 최고치였..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정리 2 (feat. 시장 오세훈) [내부링크]

한 공간 두 목적, 용도지역제 완화 용도지역제 전면 개편도 2040 계획의 주요 내용 중의 하나입니다. 지금까지는 토지의 용도가 크게 주거, 상업, 공업, 녹지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용도지역제를 유연화해 토지 용도에 따른 구분과 규제를 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가령, 기존에는 주거밀집지역으로 지정되어 건물 최고 층수가 7층으로 제한되어 있던 지역에도 더 높은 건물이 들어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용도지역제 한 공간의 기능이 중복되지 않게끔 땅의 용도를 하나로 명시하고, 이에 해당하는 건물의 높이나 용적률 등을 제도적으로 통일하여 적용하는 제도 서울시는 이른바 '비욘드 조닝 (Beyond Zoning)' 을 도시 계획의 기본 모토로 삼고 국토계획법 개정 등 법제화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정리 1 (feat. 시장 오세훈) [내부링크]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2022년 3월 3일 서울시는 앞으로 추진할 도시 계획들을 총 망라한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서울플랜)' 을 발표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06년 첫 부임 시절 기획한 것으로 알려진 이른바 '한강변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이번 최종안의 주요 내용입니다. 초고층 개발을 통해 서울 중심지의 기능을 강화하고, 한강과 하천 등의 수변 공간을 문화적으로 활성화 하기 위한 추진 계획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건물은 더 높이, 35층 제한 폐지 서울시는 서울플랜에서 한강변 주거용 아파트에 대한 35층 층고 제한을 없애겠다고 밝혔습니다. 2013년 서울시는 '스카이라인 관리 원칙'을 마련해 일반주거지역은 35층 이하로, 한강 근처 지역은 15층 이하로 아파트의 출고를 제한했습니다. 당시 ..

< MZ세대 무엇에 꽂히고 있나? >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집콕하며 핸드폰과 함께 시간을 보내실거 같습니다! 온라인의 영향력이 매우 강화되어서 많은 대중분들의 성향을 알아봐요^^ 초등학교 앱 설치 종합 순위 TOP 5 < 초등학생 (~12세) > 남자 : 카카오톡 - 네이버 - 로블록스 - 줌 - 브롤스타즈 여자 : 카카오톡 - 네이버 - 로블록스 - 줌 - 무한의 계단 초등학생의 앱 이용은 '게임, 게임, 게임' 초등학생의 앱 설치 종합 순위를 살펴봤는데요~ 앱 설치 순위에서 눈에 뛰는 점은 압도적인 '게임 앱'의 설치 현황이었습니다! Z세대 전체 특성인 걸까요? 아니면 초등학생이 유독 심한 걸까요? 좀 더 데이터를 살펴봅시다^^ 중고등학교 앱 설치 종합 순위 TOP 5 < 중고등학생 (13 ~ 18세) > 남자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

디지털 블로그 마케팅 전자책!! [내부링크]

오늘은 재미난 걸 가져왔습니다 ㅎㅎ 불편하신 분들은 패스하셔도 되지만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하네요! 링크 공유 해드릴테니 한 번 찾아가 보세요^^ https://blog.naver.com/exideal/222400547856

2021.05.18【주식 시장 급등 분석】돌아왔습니다...(자세한 얘기는 차근차근) [내부링크]

오늘의 상승 특징 섹터 "메타버스" 선익시스템, 한빛소프트, 코세스, 자이언트스텝, 알체라 ->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의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도시가스/세일가스" 서울가스, 부산가스, 대성에너지, 경동도시가스, 삼천리 -> 최근 연일 천연가스 가격 급등으로 부각되었습니다. "건설/시멘트" 대우건설, GS건설, 성신양회,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 오세훈 서울시장이 부동산 가격 상승 억제 대책과 규제 완화책을 조만간 발표한다는 예고를 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우주항공" 인텔리안테크, AP위성, 한양이엔지,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 미 주도 8개국 달 탐사 '아르테미스 연합'에 한국 참여 소식이 알려지며 관련 주의 흐..

2021.02.16【주식 시장 급등 분석】하루하루가 정말 롤러코스터?!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당 시황 종합 코스피 : 3,163.25 P 마감 / + 0.52% 코로나 19 백신 접종, 미 경기 부양책 기대감 지속 등에 따른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감이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 외국인과 개인은 동반 순매수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쿠팡이 뉴욕증시 상장을 본격화하면서 NAVER, 카카오, 동방, KCTC, 영풍제지, 대영포장 등이 쿠팡 관련주로 부각되며 연일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코스닥 : 977.74 P 마감 / - 0.43% 전일 큰 폭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 등이 출회된 가운데, 에이치엘비 그룹 악재 등으로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약세를 보인 점이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재차 증가한 점도 투자 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

〔2월 10일 종료 후, 기업 공시〕연휴가 끝나면 불장? 물장?? [내부링크]

시장 마감 후 주요 기업 공시 현대해상 / 001450 2020년 실적으로 매출 17조 7102억 원, 영업이익 2867억 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매출이 5% 늘고 영업이익은 27% 줄었다고 공시했습니다. → 뭐하는 회사? 1955년 3월에 설립된 국내 손해보험산업의 선두주자로서 해상, 화재, 자동차, 특종, 장기, 연금 및 퇴직보험 등 손해보험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 시장점유율은 16.3%로, 국내 손해보험업계에서 꾸준히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금융지주가 주도하고, 금융/ICT 등 다양한 회사들이 참여하는 '한투 부동산신탁 컨소시엄'에 참여하였으며, 2019년 10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가를 획득했습니다. 섹터 : 자본 업종 : 손해보험 테마 :..

'리플레이션과 주식시장' 최근 경기 회복과 한국 증시는??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리플레이션?? 주식 시장??? 주식 시장은 과도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보다는 회복 기대라는 측면에서 리플레이션 국면에 가깝습니다. 연초 블루웨이브 현실화 및 추가 부양책 발표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009년 (금융위기 이후), 2016년 (트럼프 대통령 당선) 리플레이션 국면에서 경기 민감 업종이 선전했던 배경은 경기 회복 기대가 이익 개선 가시화로 연결됐습니다. 이번 리플레이션 국면에서도 유사할 것입니다. 경기민감 업종뿐만 아니라 주도 업종도 마찬가지로 이익 전망치 변화에 주목해야 합니다. 리플레이션? 물가 회복?? 리플레이션은 경기 회복 국면에서 물가가 '회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금융시장에서 자주 언급되고 있는 단어 중 하나는 '리플레이션(Reflation)'입니다..

『투자, 주식 지식 쏟아내기』"추세를 거스르지 마라" [내부링크]

크로스,,,좋은거? 나쁜거? 골든크로스 :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을 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초기 골든크로스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 돌파)를 돌파하는 모습은 자주 나타는 편이고 20일 이동평균선이 60선 이동평균선의 돌파는 중기적인 상승 신호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드크로스 :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기, 장기 이동평균선을 깨고 내려가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때는 하락을 의심을 하면서 단기 리스크 관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추세선,,,알아봅시다! 추세선 개요 추세란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고 하락하는 일정한 진행방향을 의미합니다. 추세선 작성방법 추세선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2개 이상의 고점과 2개 ..

2021.02.10【주식 시장 급등 분석】개미는 오늘도 뚠뚠!! [내부링크]

코스피 / 코스닥 종합 코스피 - 3,11.26 / +0.86% 금일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있었습니다. 옵션만기일이자 설 연휴를 앞둔 금일 시장은 변동성이 심한 하루였습니다. 외국인이 오전 중에 순매도를 펼치다가 시장 후반으로 갈수록 순매수를 펼치면서 지수를 끌어올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코나EV 리콜 사태로 인해 LG화학의 주가가 3% 이상 하락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코스닥 - 964.41 / +0.64% 금일 코스닥은 개인의 순매수가 있었습니다. 각국이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를 늘림에 따라 우주항공 관련주의 상승이 돋보였고, OTT 관련주들의 움직임과 쿠팡 나스닥 상장 이슈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눈에 띄었습니다. 실적 시즌인 만큼 실적주들의 움직임이 여럿 나..

2021.02.09【주식 시장 급등 분석】멘탈 부여잡고 겨우 돌아왔습니다. [내부링크]

반성하는 주식 일지 제가 오랜 기간 블로그를 하지 못했네요. 활동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 회사 출퇴근에 주식 투자에 정말 여러모로 바쁜 나날들이 이어지면서 조금이라도 블로그에 집중할 시간이 안 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은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 했지만,,, 그게 오늘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래도 지금부터는 조금씩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저의 주식 상황을 살펴보면 정말 힘겹습니다. 사실 저는 급등주나 단타 위주로 매매를 이어가고 있는데 하루 정말 간신히 수익을 내면 며칠은 계속 손해를 보고 있네요,,, 전략을 변경해야 하는지, 배움이 부족한지, 여하튼 1월 말부터 지금까지 매우 힘겹게 주식 매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배우며 수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누가 수익을 ..

«IPO는 기업공개» 도대체 왜하는데?? [내부링크]

"IPO가 뭔데?" IPO는 Initial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기업공개라는 의미입니다. 이는 기업이 주식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매수 및 매도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증권 시장에 자사의 주식 및 주가 정보와 경영 내역을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 내용을 공개한다는 것은 기업의 주식을 주식 시장에 실질적으로 등록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IPO는 기업이 자사의 주식을 상장할 때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IPO의 긍정?" 주식 상장을 통해 대규모의 자금 조달이 가능해집니다. 기업 정보와 자료를 공개하기 때문에 홍보 효과가 발생됩니다. 깐깐한 상장심사를 통과했기 때문에 기업의 신뢰와 평판이 상승합니다. "IPO의 부정?" 기업의 소유권, 즉 주식이 시..

2021.01.22【주식 시장 급등 분석】여기저기 흘러넘치는 돈 [내부링크]

주식_급등_상한가_종목_분석 하루의 특징 섹터 [ 인터넷 대표 ] 네이버, 카카오 : 바이든 미 대통령 취임 이벤트 소멸, IT 기술주에 대한 증세 및 규제 우려 완화에 상승 흐름이 지속됐습니다. [ 여행, 항공, 카지노 ] 인터파크, 참좋은여행, AK홀딩스, 대한항공, 파라다이스, 강원랜드,GKL :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346명으로, 약 2개월여 만에 최소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 반도체 ] 시그네틱스, 에이디칩스, 코미코, 유니셈, 유진테크, 원익IPS : 인텔-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계약 체결 보도에 상승했습니다. [ 게임 ] 데브시스터즈, 넥슨지티, 웹젠, 넷마블, 플레이위드 : 텐센트가 국내 게임사 인수 검토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 철강 ] 경남스틸, 문배철강..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정말 돌아오고 싶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3달간 열심히 소통하고 블로그 활동을 하다가 2주 동안 전혀 하지를 못했습니다. 변명이면 변명, 핑계이면 핑계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바빴습니다. 회사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저 또한,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근하면서도 블로그 활동을 재미나게 할 줄 알았습니다. 웬걸요,,, 야근에 출퇴근에 도저히 블로그 활동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마음속으로는 계속해야지, 해야 되는데, 이랬지만 도저히 블로그까지 할 능력이 안되더라고요, 정말,,, 회사 출근하는 직장인 분들,,, 블로그 활동까지 하시는 건, 정말 대단하신 거 같습니다,,, 존경입니다. 아, 그리고 지난 2주 동안 열심히 회사 업무에 적응했습니다. 오랜만에 나름 장기간 출근하게 되니 이만저..

< 지식 투자는 최고의 자산 > 교육과 어플의 시너지?? [내부링크]

국영수보다_타자연습 유/야동과 초등학생 교육 관련 사이트에 유입수가 가장 많은 키워드는 < 타자연습 >으로 < 영어공부 >보다 약 2배나 많았습니다. 코딩이 초등학교 의무교육이 되고, 스마트 기기를 다루려면 타자 능력이 필수이기 때문에 탐색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와 다르게 한컴 외에도 타자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해졌습니다. 어학 사이트는 토익 > 인강 > 중국어 순으로 유입이 많았으며, 강의와 함께 아이패드/갤럭시탭 등 스마트 기기를 패키지로 판매하는 상품의 인기가 높은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월에 유입수가 상승했던 사이버대학은 직업과 관련된 자격증을 위해 많이 유입됐습니다. 보육교사와 건강가정사, 사회복지사가 나란히 4~6위를 차지했습니다. 컴퓨터 학원은 직업훈련 지원 카드인 <..

2021.01.12【주식 시장 급등 분석】심장이 쫄깃쫄깃,,,하루 [내부링크]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콜파지 제조/제지 > 대영포장, 영풍제지, 삼보판지, 대림제지, 아세아제지, 태림포장, 신풍제지 ↔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단계 지속으로 택배/포장 물량 급증에 따른 숏티지와 쿠팡, 택배업 재진출 확정 및 미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종합물류 > KCTC, 동방, 한익스프레스, 태웅로직스, 세방 ↔ 쿠팡, 택배업 재진출 확정 및 미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소식에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 영상 콘텐츠 제작 > KTH, 위지웍스튜디오, NEW, CJ CGV, 제이콘텐트리 ↔ 쿠팡, 미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소식 속 OTT 쿠팡 플레이 사업 부강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오늘의 특징 주 미래생명..

"우량주가 멱살잡고 캐리한 코스피3000 고지" [내부링크]

시가총액 100조 원 삼성전자 종가 기준 삼성전자는 보통주 시가총액으로 처음 500조 원을 넘겼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530조 1,167억 원입니다. 작년 11월 말 시가 총액 400조 원을 넘겼습니다. 이후 한 달 반 만에 500조 원을 넘긴 것입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시총 순위 2위로 100조 원을 넘겼습니다. 올해 들어 15% 이상 급등했습니다. 새로운 시가총액 50조 클럽 현대차 현대차는 약 10년 만에 시가총액 50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우선주 제외하고 코스피 시장에서 시가총액 순위 8위에서 5위로 올라섰습니다. 네이버 네이버는 이날 약 7% 급등하며 작년 9월에 이어서 시가총액 50조원을 넘겼습니다. 삼성SDI 삼성SDI는 처음으로 시가총액 50조 원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2주간 3..

〔1월 8일 종료 후, 기업공시〕코스피3000이 와버렸네, 다음주는? [내부링크]

2020.01.10 / 시장 마감 후 주요 기업 공시 셀트리온 : '스텔라라 (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뭐하는 회사?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 사업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 의약품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 성장 잘하나? * 매출액증가율은 2017년부터 41.53 / 3.48 / 14.91 * 영업이익증가율은 2017년부터 103.38 / -33.30 / 11.62 * 순이익증가율은 201..

『투자, 주식 쏟아내기』이동평균선, 이평선... 도대체 뭔데? [내부링크]

이동평균선에서 봐야 하는 것 방향 / 배열 / 크로스 / 수렴 확산 현재가와의 이격도 / 이동평균선과의 이격 / 기울기 이동평균선의 원리 일정기간 동안의 주가를 산술 평균한 값인 주가 이동평균을 차례로 연결해 만든 선입니다. - 5일 이동평균선 ↔ 5일 동안의 주가 합계를 5로 나눈 이동평균값들을 선으로 연결한 것입니다. - 20일 이동평균선 ↔ 20일 동안의 주가 합계를 20으로 나눈 이동평균값들을 선으로 연결한 것입니다. - 60일 이동평균선 ↔ 60일 동안의 주가 합계를 60으로 나눈 이동평균값들을 선으로 연결한 것입니다. ※ 이동평균선의 종류는 기간에 따른 구분으로 나눠집니다. 단기 이동평균선 ( 5일 / 10일 ) → 5일선 ( 심리선 ) 한 주간 주식 시장은 5 거래일이 열리므로 5일선은 일주..

<지식 관련 투자는 최고의 수익> 교육, 이러닝 관련 데이터 [내부링크]

시상식 버금가는 교육 업종의 화려한 모델 라인업 현재는 온라인 수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지만, 아직 어린 유/아동과 초등학생은 인터넷 강의를 통한 교육이 어렵습니다. 집에서도 아이들이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 학습" 서비스들이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TV 광고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어학 업종은 "인간 야나두"로 익숙한 조정석 외에도 연예인 모델이 가장 많았으며, 취업과 이직을 위한 실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패스트캠퍼스"는 하반기부터 남궁민을 모델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타격이 큰 업종도 있지만, 비대면 교육 / 온라인 쇼핑 등 커머스와 IT 관련 업종은 시장이 더 커져 관련 직무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2020년 이러닝 시장은 4조 이..

2021.01.08【주식 시장 급등 분석】코스피3000, 꿈이야? 생시야? [내부링크]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현대차 그룹 현대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비앤지스틸, 기아차 : 현대차-애플, 애플카 생산 협력 논의 보도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현대차 부품사 만도, 한온시스템, S&T모티브, 한국단자, 에스엘, 두올 : 현대차-애플, 애플카 생산 협력 논의 보도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암호화폐/넥슨 비덴트, 아이오케이, 우리기술투자, 위지트, 넥슨지티 : 비트코인 4만 달러 돌파 및 넥슨 김정주 회장,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인수 추진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수소 효성중공업, 뉴인텍, 성우하이텍, 인지컨트롤스 동양피스톤, 세종공업 :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전기/수소차 구매 지원 예산 1.4조 원으로 확대 발언에 강세를 보였습니..

방문 수 10,000명 통계+애드센스 핀번호 과정 오픈 feat. 블로그 모르던 직장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애드센스 PIN 번호 받은 후기를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3주를 정말 오매불망 우편함만 바라봤던 거 같습니다. 집에서 나갈 때나 들어올 때나 항상 그곳을 쳐다보며 구글에서 오는 무언가는 언제 오나 기다렸습니다,,,,ㅎㅎ 그러던 어제, 집에 들어오면서 구글에서 온 아주 단순한 우편이 하나 꽂혀있었습니다~ 너무나도 감격스러워서 이렇게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데 이 내용을 제일 먼저 올려드립니다 혹시라도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을까 봐, 사진 먼저 올려드립니다~ 이렇게 받은 우편의 PIN 번호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적어놓으면 됩니다~ 그 과정은 첫 페이지에 바로 나와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것도 간략하게 캡처를 해봤습니다 ㅎㅎ 혹시나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1월 5일 종료 후, 기업공시〕코스피 3000, 코스닥 1000은 신세계? [내부링크]

2020.01.05 - 시장 마감 후 주요 기업 공시 대우건설 4,501억 원 규모 흑석 1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공시했습니다. 3,136억원 규모의 대연 4구역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 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뭐하는 회사? :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 사업을 영위합니다. 고부가가치 창출이나 안정적인 수익 발생이 가능한 공종을 추가로 발굴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 성장 잘하나? : 매출액증가율은 2017년부터 5.95 / -9.87 / -18.42 영업이익증가율은 2017년부터 191.82 / 46..

2021.01.05【주식 시장 급등 분석】이카루스의 추락은 올까? [내부링크]

반성하는 주식 일지 알루코 : 5,141 (매수) - 5,221 (매도) 현대약품 : 8,110 (매수) - 8,300 (매도) 모트렉스 : 7,450 (매수) - 7,730 (매도) → 한마디 생각 : 연일 불장,,, 슬슬 불안한 마음은 혼자만의 착각일까,,,?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조선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 한국 조선업 수주 3년 연속 세계 1위 유력 및 올해 수주 증가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철강 세아베스틸, KG동부제철, 현대제철, POSCO, 문배철강, 현대비앤지스틸, NI스틸 - 국내 조선 수주랠리 속 철강, 조선업계 후판 가격 협상 개시 소식에 상승을 보였습니다. ※ 해운/종합 대한해운, KSS해운,..

2021.01.04【주식 시장 급등 분석】녹십자,,,녹십자,,,cc [내부링크]

반성하는 주식 일지 동화기업 : 52,100 (매수) - 54,000 (매도) 나라엠앤디 : 13,600 (매수) - 14,050 (매도) 로보스타 : 19,200 (매수) - 19,300 (매도) 상신이디피 : 14,850 (매수) - 14,900 (매도) 미원홀딩스 : 78,300 (매수) - 78,600 (매도) 녹십자랩셀 : 92,700 (매수) - 94,300 (매도) 러셀 : 2,885 (매수) - 2,900 (매도) → 한마디 반성 : 잘 골랐으면,,, 기다리고 기다리자,,,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2차전지 - SK이노베이션, 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 동화기업, 에코프로비엠, 코스모신소재, 나인테크 상신이디피, 티에스아이 : 삼성SDI, 현대..

『투자, 주식 쏟아내기』분봉부터 월봉까지? +이동평균선, 캔들, 거래량 [내부링크]

기간별 주가 흐름 파악? 기간별 (분봉 / 일봉 / 주봉 / 월봉) 주가 위치를 파악하여 주가의 방향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 분봉 분 단위의 주가 흐름입니다. 1분 봉은 1초에서 60초까지 주가 변동폭을 표시합니다. 1분 봉 10개가 모이면 10분 봉 하나가 완성됩니다. ↔ 일봉 하루 동안의 주가 흐름입니다. 30분 차트가 13개가 모여서 한 개의 캔들을 완성합니다. ↔ 주봉 월요일 9시 시가에서 금요일 3시 30분 종가까지의 주가 흐름입니다. 월요일 일봉 ~ 금요일 일봉까지의 합이 주봉입니다. ↔ 월봉 월초 시가 ~ 월말 종가까지의 흐름입니다. 매월 1일 ~ 말일까지의 주가 흐름을 합친 것입니다. [ 삼성전자 주가 예시 ] 주가 차트 구성은? 주가 차트는 기본적인 캔들(봉차트), 이동평균선, 거래..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뒤쳐지지 않으려면 있어야할 어플!! [내부링크]

2020/12/30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동학개미,,,그리고 집콕?!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동학개미,,,그리고 집콕?! 2020/12/27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2020년 전 국민 어플 현황 2,000만 이상 rlagusrl.tistory.com 일상 속에 자리 잡은 비대면 : 코로나 19 팬데믹이 끝나더라도 접촉을 통한 질병 감염에 대한 경각심은 유지, 비대면과 관련된 앱의 상승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4주간의 데이터에서도 화상회의와 비대면 오더 앱 설치의 상승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12월 30일, 종료 후 기업공시〕새해,,, 첫 빨간 종목은?? (1) [내부링크]

2020.12.30 / 시장 마감 후 기업공시 진흥기업 계약금 647억 원 규모의 한우아파트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뭐하는 회사? :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합니다. 종합건설업체로서 크게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의 3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성장 잘하나? : 매출액증가율은 2017년부터 -11.33 / 17.07 / -18.57 영업이익증가율은 2017년부터 -30.09 / -15.61 / -20.00 순이익증가율은 2017년부터 129.02 / -72.18 / 235.98 총자산증가율은 2017년부터 3.82 / 16.79 / -11.04 - 지금 사도되나? : 52주 최고가는 3,105 원이고 52주 최저가는 1,330 원입..

2021년_1분기 경제 증시_예측 총괄 + 관련 일정 정리 [내부링크]

1분기 증시 예측 총괄 증시 변화 요약 연초 글로벌 증시 밸류에이션 부담과 미국 코로나 통제 등으로 차익 실현 매물 출회 예상되나, 한국은 수출 증가율 증가 등으로 분기 반등 예상됩니다. 상승 요인 - 미국, 중국 대규모 부양책 논의 - 바이든 대통령 정책 기대 - 재고 사이클 회복 - 기업 실적 개선 - ECB 부양책 지속 및 3,900억 유로 EU회복 기금 집행 - 미/중 관계 개선 - 한국 수출 증가율 큰 폭 증가 하락 요인 - 미국 코로나 통제 위한 셧다운 - 글로벌 주식시장 밸류에이션 부담 - 브렉시트 이후 유럽 경기 회복 지연 - 미국, 한국 실적 개선세 둔화 - 미국 정치 불확실성 지속 - 미/중 마찰 지속 1월 주요 일정 한국 4일 - 증권 시장 개장 7일 - 대한상의 경..

2020년, 연간 상승 종목 정리, TOP 10 [내부링크]

2020년 증시 상승 총정리 1. 신풍제약 +1,612.71% - 제약바이오주 / 시총 6조 5천 억대 : 의약품사업 / 피라맥스 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 중 코스피 200 지수 편입됐습니다. 2. 진매트릭스 +1,124.06% - 제약바이오주 / 시총 5,200억대 : 신약개발사업 / 옥스퍼드대 산하 바이오기업 백시텍 지분 보유하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부각됐습니다. 3. 엑세스바이오 +970.39% - 제약바이오주 / 시총 8,000억대 : 진단키트사업 / 코로나 19 확산세 환경 속에서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됐습니다. 4. 멕아이씨에스 +879.41% - 제약바이오주 / 시총 2,600억대 : 진단키트사업 / 코로나 19 확산세 환경 속에서 호흡 치료기 등 의료기기 사업으로 부각됐습니다. 5. ..

2020.12.30【주식 시장 급등 분석】해피뉴이어~불장~ [내부링크]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영화/영상 콘텐츠 " 제이콘텐트리, 쇼박스, 삼화네트웍스, NEW 대원미디어, 위지웍스튜디오, 초록뱀, 팬엔터테인먼트 : 스위트홈 넷플릭스 글로벌 흥행 및 제이콘텐트리 자회사 4,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 소식에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심리가 개선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 건설 " 대우건설, GS건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서희건설 : 도심 주택 공급 확대 등 내년 초 부동산 대책 발표 예고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반도체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네패스, 네패스아크 하나마이크론, 테스나, 제이티, 엘비세미콘, 코아시아 : 내년 반도체 업황 개선 기대감 지속 속에 산업부의 시스템반도체 전주기 R&D 지원 소식 등..

〈2020년 사상 최대 매출 예상 기업〉반도체는 2021년에 활황!? [내부링크]

2020/12/29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 〈2020년 사상 최대 매출 예상 기업〉2021년 어떤 걸,,,장바구니에?? 〈2020년 사상 최대 매출 예상 기업〉2021년 어떤 걸,,,장바구니에?? 전자장비 부문 삼성 SDI 최근 뉴스 < 2020.12.28 / 아시아경제 참조 > 28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 SDI의 올해 4분기 영업이익에 대한 증권사 전망치는 3,181억 원으로 집계됐습 rlagusrl.tistory.com 반도체 - 원익IPS 최근 주요 뉴스 < 2020.11.05 / 디지털데일리 > 5월 원익IPS는 K-IFRS 연결기준 2020년 3분기 매출액 4,350억 원과 영업이익 1,18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전기대비 43.4..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동학개미,,,그리고 집콕?! [내부링크]

2020/12/27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2020년 전 국민 어플 현황 2,000만 이상 카카오톡 / 네이버 1,000만 이상 11번가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지도 / 멜론 배달의민족 / 네이버밴드 / 카카오T / 카카오스토리 / 쿠팡 rlagusrl.tistory.com ⑦ 동학개미가 이끈 앱 → 키움증권 영웅문S → 삼성증권 mPOP → 한국투자증권 → 미래에셋대우 통합 m.Stock → 모바일증권 나무 → KB증권 'M-able' (마블) → 증권플러스 : 2020년은 주식시장이 활황이었으며, 외국인의 매도에도 개인투자자의 매수가 ..

〈2020년 사상 최대 매출 예상 기업〉2021년 어떤 걸,,,장바구니에?? [내부링크]

전자장비 부문 삼성 SDI 최근 뉴스 < 2020.12.28 / 아시아경제 참조 > 28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 SDI의 올해 4분기 영업이익에 대한 증권사 전망치는 3,181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망대로라면 삼성 SDI는 올해 분기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를 기록한 2003년 4분기 (3,160억 원)를 넘어서는 실적을 거두게 됩니다.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해선 1482.6%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업계에선 삼성 SDI가 꾸준히 추진해온 배터리 사업이 흑자 전환해 이익 성장세를 본격화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4분기는 성장성에 수익성까지 더해 중대형 전지부문이 흑자 전환하는 의미 있는 분기가 될 것이란 기대감이 팽배합니다. LG이노텍 최근 뉴스 < 2020.12..

2020.12.28【주식 시장 급등 분석】양날의 검,,,배당! [내부링크]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반도체 대표 > 삼성전자, DB하이텍 - 내년 파운드리 가격의 최대 40% 인상 전망에 국내 기업 수혜 기대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영상/컨텐츠 제작 > 스튜디오드래곤, NEW, 에이스토리,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스위트홈, 넷플릭스 글로벌 시청 순위 3위 기록 소식 및 영상 / 컨텐츠 제작사에 대한 멀티플 상향 분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코로나 19 관련 > 유나이티드제약, 쎌마테라퓨틱스, 메디콕스 - 영국발 변이 코로나 19 국내 유입 첫 확인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LG그룹, 전장부품 > LG전자, LG이노텍, LG, 한국단자, 우주일렉트로, 아모텍 - LG전자-Magna 전기차 사업을 위한 JV 설립 모멘텀이 지속..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매수와 매도, 양봉과 음봉?? [내부링크]

2020/12/26 - [주식 Info./배워보자, 주식 공부] -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차트 분석,,,왜 하는 거지??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차트 분석,,,왜 하는 거지?? 기술적 분석 ↔ 차트분석은 기업의 모든 가치가 차트에 고스란히 녹아있다는 데서 출발합니다. 기업의 실적을 비롯해 업황 흐름, 투자심리, 심지어 대주주의 경영능력까지 차트에 나타 rlagusrl.tistory.com 캔들차트란? ↔ 캔들은 특정시간 및 기간 (분, 일, 주, 월)에서 주가의 변화를 하나의 봉 도표로 나타낸 것입니다. ↔ 하나의 캔들에는 시가 / 고가 / 저가 / 종가가 표시됩니다. ↔ 그리고 무조건 시가보다 종가가 높으면 양봉, 시가보다 종가가 낮으면 음봉으로 차트에 표시됩니다. ↔ 하나의 캔들(봉)..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게임하고?! 쇼핑하고?! [내부링크]

2020/12/27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2020년 전 국민 어플 현황 2,000만 이상 카카오톡 / 네이버 1,000만 이상 11번가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지도 / 멜론 배달의민족 / 네이버밴드 / 카카오T / 카카오스토리 / 쿠팡 rlagusrl.tistory.com ④ 올해의 게임 앱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 Among Us → 전략적 팀 전투 : 리그 오브 레전드 → 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 → 애니팡 4 → 바람의 나라 : 연 → 세븐나이츠 : 2020년에 출시한 게임 중 가장 많이 설치된 앱은 '카트라이더 러쉬..

"2020년 외식업계 총결산" SAFE 트렌드가 뭐다? [내부링크]

S.A.F.E 전략으로 위기 탈출 * Small ↔ 공간은 작게 * Application ↔ 자체 앱 서비스 강화 * Far distance ↔ 원거리 문화 마케팅 * Eat out at home ↔ 집에서 외식으로 외식 업계는 코로나 방역과 자체 매출 확대를 위해 'S.A.F.E' 신규 트렌드를 형성하며 도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과 '위생'을 내새우는 외식업계 트렌드를 의미합니다. 소형매장 / Small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배달 수요가 늘었습니다. 반면에, 외식 형태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외식업계는 포장과 음식 배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규모 매장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은 극대화하는 전략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앱으로 트렌드를 알수있어?» 선점하자! 2021년 트렌드! [내부링크]

2020년 전 국민 어플 현황 2,000만 이상 카카오톡 / 네이버 1,000만 이상 11번가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지도 / 멜론 배달의민족 / 네이버밴드 / 카카오T / 카카오스토리 / 쿠팡 800만 이상 G마켓 / 네이트 / 당근마켓 / 지니뮤직 카카오맵 / 카카오뱅크 / 토스 600만 이상 KB국민은행 / 넷플릭스 / NH스마트뱅킹 / 웨이브 홈텍스 / 네이버카페, 클라우드 / 다음 / 요기요 스노우 / 신한쏠 / 카카오내비 / 코레일톡 / 티몬 500만 이상 CGV / FLO / 네이버TV, 웹툰, 파파고 신한페이판 / 해피포인트 / Messenger ※ 제조자, 운영 체제, 통신사, 보안 관련 앱 제외 ① 코로나 19가 만든 앱 → 경기지역화폐 ..

〔12월 4주차, 장 종료 후 기업공시〕어떤 걸 올라타야, 빨갛게 될까? [내부링크]

시장 마감 후 기업공시 총정리 현대비앤지스틸 (004560) : LG하우시스 자동차 소재/산업용 필름 사업부 인수 검토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공시했습니다. 도화엔지니어링 (002150) : (주)다온환경에너지로부터 500억 원 규모의 포천 자원회수시설 건설공사 및 운영사업을 수주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명문제약 (017180) : "최대주주에게 지분 매각 여부를 문의한 결과,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라고 공시했습니다. 뉴프라이드 (900100) / 거래정지 : 이노씨앤디를 상대로 제27회 차 전환사채를 발행, 1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라고 공시했습니..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차트 분석,,,왜 하는 거지?? [내부링크]

기술적 분석 ↔ 차트분석은 기업의 모든 가치가 차트에 고스란히 녹아있다는 데서 출발합니다. 기업의 실적을 비롯해 업황 흐름, 투자심리, 심지어 대주주의 경영능력까지 차트에 나타난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 실제 주가는 기업가치와는 별개로 매수자와 매도자의 투자심리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전에서도 제 아무리 기업의 내재가치가 우량하고 타기업에 비해 저평가된 상태라도 주가는 매우 부진한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서 좌우됩니다. 주가도 매수자와 매도자의 합의적입니다. 매수세가 매도세를 압도한다면 주가는 상승하고, 매도세가 매수세를 압도한다면 주가는 하락합니다. 이처럼 주식을 매수하고자 하는 투자자의 심리와 보유주식을 매도하고자 하는 투자자의 심리를 분석하는 방..

2020년 12월 4주차, 주간 주식 시장 상승 TOP.10 [내부링크]

2020.12.20~24 주간 상승률 TOP10 1. 알체라, 52.50% : SW관련주 / 시총 5,300억대 인공지능 & 증강현실 SW사업 / 공모가 10,000원 신규 상장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2. 하나기술, 37.24% : 기계주 / 시총 3,700억대 2차 전지 설비사업 / 글로벌 2차 전지 제조장비 올라운더 로 각광받으며 상승했습니다. 3. 상신전자, 33.86% : 전자부품주 / 시총 700억대 EMI 필터사업 / 전방산업군(가전, 전기차, 태양광, ESS) 향 EMI 필터, 리액터 사업 부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4. 화신정공, 33.57% : 자동차 부품주 / 시총 600억대 섀시사업 / 테슬라 & 애플 카 부각 환경 속 자동차 부품주 개별 등락을 보입니다. 5. 인포뱅크, 32,79% ..

2020.12.24【주식 시장 급등 분석】크리스마스의 선물? [내부링크]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반도체 대표 ] ↑ 삼성전자, DB하이텍 : 인텔, CPU 파운드리 추진 소식 속 국내 파운드리 기업의 수주 기대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탄소배출권 ] ↑ 후성, 에코프로, 휴켐스, 이건산업, 그린케미칼, 한솔 홈데코 : 탄소배출권 가격 급등 및 내년에도 큰 폭 인상 전망에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 스마트폰 카메라 ] ↑ 옵트론텍, 디지탈옵틱, 동운아나텍, 자화전자 : 삼성전자, 내년 갤럭시 S21 조기 출시 예정 속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특징주 유안타제3호스팩 : 제이시스메디칼과 합병상장 예비 심사 승인 속에 거래 재개 후 급등했습니다. 알체라 : 신규 상장 4일 차에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 ..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기본으로 주식 정복! [내부링크]

기본적 분석으로 주도주 찾기 : 주도주란 주도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종목 중 시세, 수급, 펀드멘털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종목입니다. : 주도주를 찾기 위해 많은 정보를 활용하고, 종목의 시세, 수급, 펀더멘털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1 - "시세는 시세에게 물어라" 2 - "수급은 모든 것에 우선한다" 3 - "펀더멘털은 시세의 원동력" : 모든 정보는 종합 뉴스에 나와 있고, 정보의 옥석을 분석합니다. : 논리적 선택의 부분으로 아는 정보는 다 나와 있으며, 나와 있는 정보가 한 두 달 뒤에 주가에 반영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장 시작 전이나 장 시작 후 정보를 읽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 외국인과 기관이 기업에 대한 시각을 보는 관점을 분석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천 사이트 ..

'코로나 때문에 개업?폐업?' 자영업 총괄! [내부링크]

2020/12/18 - [경제 Info./경제 관련 소식] - 자영업 경제를 뒤흔드니,,,?? 자영업 경제를 뒤흔드니,,,?? [ 자영업 전체 요약 ] ↔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위생 및 건강 관련 업종, 언택트 소비 및 레저 관련 업종이 수혜를 입고 있는 반면, 컨택트 소비 및 레저 관련 업종이 가장 크게 피해를 입고 rlagusrl.tistory.com 코로나 19 영향 업종 #코로나 19 사태로 수혜를 입은 업종, 업태는 통신판매 / 의료기기 판매 / 폐기물 처리 / 동영상 제작 소독 / 건강기능식품판매 / 체육관, 헬스장 등입니다. → 2017년 이후 매년 7월 말 기준 누적 개폐업 조사 결과, 상기 업종, 업태는 올 들어 사업자 순증률(개업률-폐업률)이 더욱 가속되었습니다. : 이중 통신판매 ..

2020.12.18 <주식 시장 급등 분석> 불금은 빠지는 날,,,잊지말자! [내부링크]

주식 시장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테슬라 관련 " ↑ 명신산업, 센트랄모텍, 디아이씨, 계양전기 우리산업, 화신 : 테슬라 S&P 500 지수 편입 기대감 지속 소식과 신용등급 상향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건설 " ↑ 대우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남광토건 : 저평가 매력 부각 속 내년 주택 공급 확대 및 밸류에이션 정상화 기대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제약/바이오 " ↑ 종근당, 종근당홀딩스, 종근당바이오, 비씨월드제약 현대바이오, 대웅제약, 경보제약, 대정화금, 부광약품 :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기대 및 순환매 수급 집중에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오늘의 특징주 LS네트웍스, LS전선아시아 : LS전선이 한국전력으로부터 2,324억 원 규모의 해저케이블 건설사..

<코로나,,,너는 뭔데> 자영업 경제를 뒤흔드니,,,?? [내부링크]

[ 자영업 전체 요약 ] ↔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위생 및 건강 관련 업종, 언택트 소비 및 레저 관련 업종이 수혜를 입고 있는 반면, 컨택트 소비 및 레저 관련 업종이 가장 크게 피해를 입고 있는 중입니다. 코로나 19 수혜 업종, 업태 : 통신판매 / 의료기기 판매, 임대 / 폐기물 처리 / 헬스장 동영상 제작 / 소독 / 건강기능 / 식품판매 / 체육관 코로나 19 피해 업종, 업태 : 당구장 / 노래방 / PC방, 게임방 / 유흥, 단란주점 골프연습장 / 방문판매 / 국내외 여행 ↔ 유사 업종이라 하더라도 컨택트, 언택트 업태에 따라서 코로나 19 사태의 영향 차이가 뚜렷합니다. ↔ 코로나 19 이후 한식 등 일반음식점도 치킨, 호프와 같이 배달 영업을 확대하는 업태 변화가 감지되었습니..

2달간의 여정,,,소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이렇게 찾아옵니다 ㅎㅎ 이번에는 정말 형식 없이, 양식 없이 자유롭게 이런저런 네이버 블로그 감성 마냥 한번 써보겠습니다^^ 올해 10월 8일 날 첫 글을 쓰고 70일간 60여 개 글을 쓰면서 오늘까지 왔네요, 진짜 중간에 글 쓰는 거 자체가 싫은 슬럼프도, html이 뭐고 여기다 뭐 쓰는 거야 하는 날도, 회사 업무가 생겨 일주일 동안 못 쓰던 날도, 다 이겨내고 지금도 열심히 쓰고 있네요 ㅎㅎ 이런 시간을 가지려는 것도 정보 중심적인 글을 쓰면서 제 생각이나 일상을 혹시라도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으실까 봐 짤막하게 한번 써봅니다~ 진짜,,, 블로그라는 걸 구경만 하고 직접 써볼 생각은 1도 못해봤던 저는, 코로나 때문에 시간을 알차게 쓰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블로그에 대..

2020.12.17 <주식 시장 급등 분석> 휩쓸림의 단타,,,손모가지? [내부링크]

시장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오늘의 특징 섹터 [ 스마트폰 카메라 ] 아이엠, 이즈미디어, 액트로, 자화전자, 해성옵틱스, 옵트론텍 : 삼성전기, 애플에 '폴디드 줌' 카메라 모듈 렌즈 공급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 반도체 중/소형 ] 유니셈, 솔브레인, 한미반도체, SK머터리얼즈, 원익QnC, 테스, 피에스케이, 에이디테크놀로지 : D램 현물 가격 급등 및 삼성전자 NAND 설비 투자 확대 전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 암호화폐 ] 위지트,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티사이언티픽 : 비트코인 3만 달러 돌파 소식에 강세로 이어졌습니다. [ 키오스크 ] 케이씨에스, 케이씨티, 한네트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우려 속에 언택트 시대의 키오스크 수혜 부각에 상승세를 ..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재무제표에서 뭘 봐야되지? [내부링크]

재무제표 체크 사항 1. 기업의 현재가치 = 주당순이익 = EPS = Earining Per Share EPS 당기순이익 발행주식수 : 주당순이익은 기업의 현재가치를 나타내는 기본 지표로 기업이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창출했는지를 보여줍니다. : 따라서 EPS 수치가 높을수록 투자가치가 높으며, EPS 증가율이 곧 기업가치 증가율이라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기업의 이익가치 = 주가 수익비율 = PER = Price Earning Ratio PER 주가 주당순이익 : PER는 주가가 회사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스스로가 투자한 돈을 회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의 의미입니다. 3. 주가순자산비율 = PBR = Price on Book-value Ratio PBR 주가 주당순자산..

2020.12.16 <주식 시장 급등 완벽 분석> feat. 내꺼도,,,오르네,,,? [내부링크]

시장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12/16 오늘의 특징 섹터 [ 2차 전지 ] ↑ 엘앤에프, 이엔드디, 코스모신소재, TCC스틸, 디이엔티, 에이에프더블류, 브이원텍, 금양 : 엘엔에프, LG에너지솔루션에 2년간 1.4조 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2차 전지 소재/부품/장비 섹터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 아이폰 ] ↑ LG이노텍, 와이엠티, 인터플렉스, 비에이치, 덕산네오룩스 : 아이폰 12 판매 호조로 내년 상반기 이어폰 생산량 30% 증대 소식에 상승을 보였습니다. [ 풍력에너지 ] ↑ 삼강엠앤티, 씨에스윈드, DMS, 효성중공업 : 미국 바이든 후보가 선거인단 투표에서 승리 확정 및 풍력 보조금 연장 소식에 강세로 이어졌습니다. [ 태양광에너지 ] ↑ 한화솔루션, OCI,..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기업이 안정적이다,,,에서 안정은?? [내부링크]

3. 기업의 안정성 재무상태표(대차대조표)는 기업의 재무상태를 나타내며 자산, 부채, 자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손익계산서가 기업의 성장성을 나타내는 것이라면 재무상태표는 자산과 부채 등을 통해서 기업이 얼마나 안정적으로 운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의 자산 1) 유동자산 기업의 자산은 유동자산과 비유동자산으로 나뉩니다. 유동자산은 기업이 1년 이내에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으로 현금, 단기예금, 유가증권, 매출채권, 재고자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유동자산은 단기에 현금화가 가능한 자산이기 때문에 기업이 단기 유동성 부족을 겪을 경우 부도 위험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안정망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유동자산이 많은 것이 좋으나, 부채비율이 맞춰져 적정 유동자산을 보유하는 것이 기업 운영에 좋..

<나도 받을 수 있나?> 해외로 가도 지원금을,,,?? [내부링크]

대학 일자리센터 재학생, 졸업생, 인근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이나 창업 등의 진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방문하지 않더라고 청년 관련 지원 사업 정보를 알 수 있게 안내하고 설명합니다. 또한, 채용박람회/채용행사/진로 프로그램 등 취업이나 창업에 관련된 각종 사업을 홍보하고 안내합니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강소기업 중에서 임금이나 일과 생활의 균형, 고용 안정 등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중소기업입니다. 2020년에는 1,276개소가 선정되어운영되고 있습니다. 월드잡 플러스 / 해외취업센터 다양한 정부 부처가 운영하는 해외 취업 관련 사이트입니다. 각종 정보들이 여기저기 흩어져있었지만, 월드잡 플러스에서 이 정보들을 통합하여 정리해놓고 있습니다. K-Mov..

2020.12.15 <전체 급등 상한가 분석> feat. 물린다는 건,,,? [내부링크]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서진시스템, RFHIC, 기가레인, 쏠리드, 이노인스트루먼트, 이노와이어리스 : 삼성전자의 네트워크 사업부, 버라이즌에 공급할 통신 장비 생산 개시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LG디스플레이, 영우디에스피, 케이맥, 미래컴퍼니, 일진디스플, 엘아이에스 : 코로나 19로 인한 TV, 스마트폰용 LED/OLED 디스플레이 패널 수요 증가 전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라이브파이낸셜, 그린케미칼, 후성 : 국무회의에서 2030 국가 온실 가스 감축 목표의 발표와 2050 장기 저탄소발전전략 확정 소식에 상승을 보였습니다.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디아이씨, KEC, 엘엔에프 : 테슬라 S&P 지수 편입의 기대감이 유지되면서 일부 관련주가 상승했습..

<경제 상식 뿌시기> 상식이 곧 경제 트렌드! [내부링크]

AUTO 5000 ↔ 광주형 일자리의 모델이 된 프로젝트의 이름입니다. 광주형 일자리는 독일 완성차업체 폭스바겐의 'AUTO 5000' 프로젝트를 참고한 것입니다. 광주형 일자리는 광주광역시가 지역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고안한 사업으로, 기존 완성차업체 임금 절반 수준의 임금을 지급하는 대신 상대적으로 낮은 임금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복리, 후생 비용 지원을 통해 보전한다는 일자리 창출 사업입니다. 멀티 페르소나 ↔ 다양한 상황과 SNS 매체에 따라 가면을 바꿔 쓰듯이 전환이 빠른 다중 정체성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이는 '다중적 자아'라는 뜻으로, 개인별로 상황에 따라 다른 가면을 쓰듯이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체성이 다양한 현대인들을 뜻하며, 이러한 욕구를 표출하는 것의 개념입니다. 예..

[EPL 12R 프리뷰] 183번째 맨더비, 이번 시즌 맨체스터의 왕은? [내부링크]

경기 정보 경기 날짜 : 2020년 12월 13일 일요일 [ 한국 시간 ] 경기 시간 : 오전 새벽 2시 30분 [ 한국 시간 ] 경기 장소 : 올드 트래포드 [ 맨유 홈 ] 맨유 - 순위 : 7위 - 승점 : 19점 - 승무패 : 6승 1무 3패 - 평균 득점 : 1.90 - 평균 실점 : 1.30 - 최근 5경기 : 3승 2패 맨시티 - 순위 : 8위 - 승점 : 18점 - 승무패 : 5승 3무 2패 - 평균 득점 : 1.70 - 평균 실점 : 1.10 - 최근 5경기 : 4승 1무 ※ 주목할 점 맨유와 맨시티와 '맨체스터 더비'가 진행됩니다. 2000년 대에는 맨유의 압승이었습니다. 하지만, 2010년 대에 맨시티의 대대적인 투자와 맨유와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은퇴 후 저울추는 맨..

2020.12.11 <전체 급등 상한가 분석> feat. 날아오르자 화이자,,, [내부링크]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 한솔홈데코, 그린케미칼, KC코트렐 : 정부의 '탄소중립 비전 선언'에 따라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 녹십자, 녹십자랩셀, 녹십자셀 : 코로나 19 혈장치료제 기대감에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 대웅, 대웅제약 : 호이스타정 코로나 치료 효과 소식에 연일 급등했습니다. ↑ 이씨에스, 링네트, 알서포트 : 코로나 19 확진자 폭증에 원격근무 관련주가 상승했습니다. ↑ 에스트래픽 : 정부의 국내 모든 가정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 포인트모바일 : 아마존의 지분 인수 소식에 연일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 KMH, KMH하이텍 : 기업 설명회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의 적극 도입 소식에 상한가를 보였습니다. ↑ 경남제약 : 링거라이트액의 국내 단독 허가권 획..

<경제 상식 뿌시기> 이건 진짜 봐야겠는걸,,,? [내부링크]

액면 분할 = 주식 분할 : 납입 자본금의 증감 없이 기존 발행 주식을 일정 비율로 발행 주식의 총수를 늘리는 것을 뜻하는 개념입니다. 통상적으로 주가가 너무 올라 시장에서 거래 자체가 이뤄지지 않는 등 유동성이 낮아질 경우에 실시합니다. 1주당 가격이 낮아져, 투자자는 더 낮은 가격에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2018년에는 삼성전자가 액면 분할을 실시했고, 2020년에는 애플과 테슬라가 액면 분할을 실시했습니다. 퍼플 오션 : 포화 상태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기존의 시장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술 등을 적용함으로써 자신만의 새로운 시장을 만든다는 의미로,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의 시장을 만드는 전략입니다. 레드 오션과 블루 오션을 조합한 용어입니다. 레드와 블루를 혼합하면 얻을 수 있..

<나도 받을 수 있나?> 청년을 위한 이것저것 [내부링크]

청년취업아카데미 기업/사업주단체, 대학 또는 민간 우수훈련기관이 직접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직업능력 및 인력 등을 반영하고 청년 미취업자에게 대학 등과 협력하여 연수과정 또는 창조적 역량 인재과정을 실시한 후 취업 또는 창직, 창업활동과 연계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일학습 병행제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실제 일터 기반 학습을 기반으로 한국 현실에 맞게 설계, 도입한 제도입니다. 기업이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청년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합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근로자가 회사와 학교에서 현장 및 이론 교육을 받게 하는 교육 훈련 제도입니다. 2014년부터 고용부가 도입해 운용했으며, 과정을 마치면 해당 분야의 자격을 부여합니다. 블라인드 채용 전체적인 채용 일련 과정에서 필요했던 성별, 연령, 출신지, 학력..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기본을 먼저 알자! [내부링크]

기본적 분석 기업 가치의 기준 주식 투자는 본질적으로 투자 수익을 목적으로 합니다. 투자 수익은 현재 가치보다 미래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라 예상이 현실화될 때 이루어집니다. 현재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해서 향후 적정하다고 판단되는 기업 가치를 봤을 때 보유 주식을 매도해 시세 차익을 내거나, 다른 한편으로 현재 적정 가치를 받고 있는 상태이거나 혹은 현재는 타 경쟁업체에 비해 다소 고평가 된 주식이지만 향후 전망이 밝은 주식을 매수해 실제 기업이 투자자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장성을 보여줄 때 보유 주식을 매도하여 투자 수익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기업의 현재 주가보다 앞으로 미래의 주가가 더 높아지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 입니다. - 첫째는 저평가된 주식 (가치주) - 둘째는 성장성이 있는 주식 (성장..

<경제 상식 뿌시기> 상식을 모르면 뭐다?! [내부링크]

로빈 후드 : 미국의 밀레니얼과 Z세대에 속하는 이들은 한국의 '동학 개미'에 해당되며 로빈후드 앱을 통해 주식을 거래한다고 해서 '로빈후드 투자자'라고 불립니다. → 이들은 애플, 아마존 같은 기술주와 항공사나 카지노, 호텔 등과 같이 봉쇄령으로 인해 가장 큰 타격 입은 주식을 매수했고 미국 증시 전반을 반영하는 S&P 500 지수 역시 3월 저점부터 6월까지 40% 정도 올라 큰 수익을 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파산 보호 신청을 한 렌터카 업체 허츠나 트럭 제조 업체 니콜라 등도 사들이는 등 구체적인 분석을 하지 않고 도박하는 식의 투자 행태를 보이기도 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MZ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주가를 움직이는 건,,,? [내부링크]

종합 주가 지수 주요 변동 요인 1) 기 업 - 영업 실적, 자산 가치, 지분 변화, 정책 변화, 신제품 개발 2) 산 업 - 동종 산업의 환경 변화, 동종 산업에 대한 정부 규제, 경쟁사의 정책 변화 3) 경 제 - 경기, 금리, 물가, 실업률, 정부의 경제 정책 변화 4) 국제 경제 - 환율, 국제 수지, 국제 금융 시장의 변화, 국제 무역 기구의 규제 및 규제 완화 5) 정치 사회 - 국내 정치 상황 변화, 국제 정치의 변화, 사회 문화적 패턴 변화 6) 시장 상황 - 시장 제도 (규제 완화 및 강화), 시장 지표의 변화 (거래량, 고객 예탁금, 프로그램 매매 잔고 등), 유사 기업의 주가 변동 7) 금리와 주가 - 주가와 금리는 일반적으로 역의 상관 관계입니다. 금리가 상승하면, 기업들의 자금 조..

2020.12.04 <내꺼만 안올랐던 주식 상승 위주 분석> feat. 울고 싶어라 [내부링크]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하림 : 김홍국 하림 회장이 바이든 취임식에 초청받았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하이로닉 : 레이저 비만치료기 '슬리머스(SLIMUS)'가 미국 FDA 승인 소식에 상승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오플로우 : 2형 당뇨인 대상 웨어러블 인슐린펌프의 임상 돌입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대한과학, 일신바이오, 투비소프트, 에스씨디, 스카이이앤엠 : 콜드체인 관련주로 정부의 백신 수입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세운메디칼, 라파스, 서린바이오 : 백신 접종 관련주로 정부의 백신 수입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태경케미컬, 풍국주정 : 드라이아이스 관련주로 마찬가지로 정부의 백신 수입 발표에 부각되어 상승했습니다. 현대바이오, 노터스 : 씨앤팜의 세계 최초 경구 코로나 치료제 1..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본격적인 주식 공부! [내부링크]

주식 시장 주식을 매매하는 시장으로 주식이 처음 발행되는 발행 시장과 주식이 유통되는 유통 시장 중에서 투자자들이 일반적으로 주식을 거래하는 시장은 유가 증권 시장과 코스닥 시장 입니다. 주가 지수 주식 시장에서 형성되는 주식 가격의 변동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로 증권 시장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제 지표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종합 주가 지수 KOSPI → 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코스피 시장은 유가 증권 시장의 상장 종목을 대상으로 1980년 1월 4일 시가 총액을 100으로 놓고 이를 기준으로 현재 시점의 시가 총액을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코스닥 지수 KOSDAQ → Korea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 코스닥..

<나도 받을 수 있나?> 청년을 위한 정부 지원 [내부링크]

오프라인 청년센터 만 15세 이상 ~ 39세 미만의 청년에게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취업 및 창업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스터디룸이나 세미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의 제공과 취업이나 창업에 관련된 컨설팅 프로그램 청년들의 소양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강좌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합니다. 청년 취업 성공 패키지 저소득 취업 취약 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 활동 계획에 따라 '진단, 경로 설정→의욕, 능력 증진→집중 취업 알선' 이르는 통합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 성공 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노동 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 지원 체계입니다. 국가 기간, 전략 산업 직종 훈련 기간 산업 및 전략 산업 분야의 인력이 부족..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어떤 방식으로 투자하지? [내부링크]

투자자 환경에 맞는 투자 방법 → 직장인 투자자 직장인은 상대적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시황에 따라 적극적인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운용 자금의 성격도 대출 또는 사용 목적이 있는 자금을 임시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전업 투자자 시세 변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면서 매매할 수 있는 투자자입니다.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하지만, 완벽한 기술적 분석을 가지고 시장에 대응해야 하는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전업 투자자라고 해서 무조건 데이트레이딩과 공격적으로만 대응하다가는 결국 손실을 볼 수밖에 없습니다. → 개인 사업을 하는 투자자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을 수 있으나, 직장인처럼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각자의 상황에 알맞은 투자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시장에..

<나도 받을수 있나?> 청년 관련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른한 토요일 오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국가가 시행하고 있는 청년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정리를 한번 쫘악 한번 해볼 테니 혹시라도 해당되시는 거 있으면 신청해보세요 ㅎㅎ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 - 이 제도는 청년을 정규직으로 추가 고용한 중소, 중견 기업의 인건비를 지원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 - 이 제도는 중소, 중견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또는 3년간 근속한 청년에게 성과 보상금 형태로 만기 공제금을 지급하는 형태입니다.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 이 제도는 스스로 취업..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성공과 실패, 종이 한장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근한 주말이 다가왔네요 ㅎㅎ 저도 오랜만에 늦잠을 자고 오후에 이것저것 하고 있네요~ 진짜 놀러 가고 싶고 밖으로 나다니고 싶은데 간신히 정말 잘 참고 있네요,,, 다들 그러실 거라 믿겠습니다. 조금만 참아서 확진자가 줄어들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오늘도 주식과 투자의 기본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글 쓰면서 제 지식을 채워가고 있네요 ㅎㅎ « 투자 실패를 초래하는 이유 » 1. 손해를 파악하려 하지 않습니다. : 주식은 자신의 손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자산입니다. 하지만, 초보 투자자는 자신의 손해를 알려고 하지 않는 성향이 있습니다. 투자를 시작한 순간부터, 자신의 자산에 대한 손익과 평가를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2. 시장 동향에 관해 자신의 기대에 의존합니다...

<투자, 주식 아는거 쏟아내기> 주린이도 두 발로 걷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투자나 주식에 대해서 주절주절 이모저모 알고 있는 거 다 쏟아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미숙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ㅎㅎ) 그간 여기저기서 많은 자료를 찾아 정리하며 생각해왔습니다. 저도 이런 작업을 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투자의 6하원칙 ] 특정의 목적을 위해 투자자의 판단 기준으로 어떤 주식을 언제 어떻게 사고팔 것인지를 자기 통제하에 실행으로 옮겨 이익을 얻고자 하는 행위입니다. 특정의 목적 회수 기간 :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투자를 할 때, 대부분 언제 자금을 회수할 것인지를 정해놓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각자 자신의 상하한선(목표 수익률)을 정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급 정보 [15일동안 무료배포하는 온라인수익화 전자책 by 비밀무기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박 정보가 있어서 공유해드리려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요즘 진짜 코로나라는 무서운 것(?) 때문에 자신의 본업을 잃어버리기도 하고 고정 수입이 줄기도 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무서운 점은 이러한 생활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기약없는 전쟁 같은 느낌을 주곤 하네요,,, 물론 저도 재택 근무를 하면서 살짝은 힘들고 활력 없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노동을 하지 않아도 수익이 꾸준히 들어올 수 있는 로직이 뭔가 없을까? 라는 고민을 꽤 많이 해왔습니다. 그러한 프로세스를 구성하기까지, 도전하기까지 방법도 모르고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죠,,, 그래서 이렇게 변화하는 시대에 재테크라는 개념은 고정 수입을 차곡차곡 모으는 것이 아닌, 어떻게 내 파이프 라인(수입..

2020.12.03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 컴투스, 펄어비스, 엠게임, 넵튠, 액토즈소프트, 플레이위드, 룽투코리아, 위메이드, 넥슨지티 : 중국 게임 외자판호 발급 소식 속 한한령 해제 가능성 부각에 게임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엔터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 대한과학, 투비소프트, 일신바이오 : 영국 화이자 코로나 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 소식에 콜드체인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 오성첨단소재, 마이더스AI, 세미콘라이트 : UN 마리화나 위험 약물 제외 결정 소식에 마리화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 파미셀 : 간경변 줄기 세포 치료제가 국내 임상 3상 승인 소식에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 DSC인베스트먼트 : 글로벌 면역 항암제 투자 포트폴리오 공개 ..

<경제 상식 뿌시기> 알아야 돈을 벌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수능이라 그래도 바깥은 다른 하루일 거라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니었네요 ㅎㅎ 코로나 때문에 뭔가 거리도 한산하고 날씨만 추웠던 하루였습니다. 진짜 이 코로나는 사그라들 기미가 안 보이네요,,, 오늘 조금은 바빴던 하루지만, 정리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뇌동매매 → 시장 전체의 인기나 다른 투자자의 움직임에 편승하여 매매에 나서는 것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투자자의 독자적이고 확실한 시세 예측에 의한 매매거래가 아닌 남을 따라 하는 매매를 얘기합니다. 즉, 투자자 자신이 확실한 예측을 갖지 못하고 시장 전체의 인기나 다른 투자자의 움직임에 편승하여 매매에 나서는 것으로 노이즈 트레이더의 투자 행태를 나타내는 용어로도 쓰입니다. 뇌동매매는 간혹 주가를 급등 또는 급락시킴으로써 주식..

2020.12.02 <전체 급등 상한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마음을 다잡았으니 부랴부랴 못 썼던 글들을 새로운 마음으로 후딱후딱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진짜 주식 시장에서 수익 먹기가 상대적으로 쉬운 거 같네요, 그렇다고 제가 계속 수익을 와장창 내고 있지는 않습니다,,,ㅎㅎ 이렇듯 변동성이 심한 시장에서는 오늘 하루를 잘 정리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이 굉장히 중요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2020년 12월 2일, 전체 상한가 종목을 분석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식 시장 전체 상한가 종목별 분석 ""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디바이스이엔지, 티에스미, 주성엔지니어링, 오션브릿지, 원익IPS, 테스 : 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실적 가인던스 상향 조정 및 반도체 업황 개선 전망에 반도체 관련주 강세를..

마지막을 잘 마무리하는 법 : 2020년 12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왔습니다,,, 어색 어색하네요,,,ㅎㅎ 그간 너무 글 쓰는 걸 소홀히 한 거 같습니다. 사실 변명 아닌 핑계를 하자면, 현재 저희 회사는 프로젝트성으로 필요할 때만 재택 업무로 전환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운 프로젝트가 할당되어서 계속 붙어있었습니다. 아침부터 밤까지 근무하고 집에 들어와서 쓰러지다 보니 글을 쓸 여유를 도저히 만들 수가 없었네요. 핑계면 핑계이고 변명은 변명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봐주시는 방문자분들을 위해 글의 업데이트가 없었던 것에 대해 설명 및 해명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는 단발성이고 화제성 있는 소식들을 꾸준하게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 이야기나 심도 있는 정보들을 글로 알려드리는 것도 도전해보겠습니다. 앞으로 개인..

[EPL BIG 6 부상현황 긴급 진단] A매치+코로나 바이러스 이렇게나 많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EPL 내에서도 빅클럽이라기 불리는 6팀의 부상 현황을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번 시즌은 부상뿐만 아니라 코로나 이슈도 있어서 많은 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매치 데이가 끝난 직후, 부상 관련 사항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아스날 » 선수 부상 부위 대략적인 복귀 여부 복귀 예상 일정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무릎 1달 이내 미정 칼럼 챔버스 부상 1달 이내 미정 모하메드 엘네니 코로나 19 1달 이내 미정 세아드 콜라시나츠 코로나 19 1달 이내 미정 파블로 마리 발목 1주일 이내 미정 리스 넬슨 무릎 1주일 이내 2020.11.21 토마스 파티 허벅지 1주일 이내 2020.11.21 첫 번째 순서는 아스날입니다. 우선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칼럼 챔버스..

[EPL 9R 프리뷰] 최고의 빅매치 토트넘-맨시티 (feat. 펩 vs 무리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정말 오랜만에 축구 콘텐츠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요 근래 주식이나 경제나 이러한 것들에 관심이 정말 많아져서 이쪽으로만 포스팅을 하고 있었네요 ㅎㅎ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제가 좋아하는 분야인 해외 축구 프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PL 9라운드 빅매치 토트넘 대 맨시티의 경기를 저만의 시각으로 프리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 경기 정보 " 경기 날짜 : 2020년 11월 22일 일요일 경기 시간 : 오전 새벽 2시 30분 경기 장소 :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 토트넘 : EPL 2위, 승점 17점 / 8경기 - 5승 2무 1패 / 19득점 9실점 맨시티 : EPL 10위, 승점 12점 / 7경기 - 3승 3무 1패 / 10득점 9실점 주목할 점 두 팀의 현재 상..

2020.11.20 <주식 TOP 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이 조금 잘 나오는 날이어서 이렇게 또 왔습니다! 어제 못 쓴 것도 있고 해서 오늘의 주식 시장을 정리하는 시간을 또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1월 20일, 주식 TOP 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일주일을 마무리하는 금요일, 여유롭게 시작해보겠습니다~ [ 주식 시장 전체 상한가 종목별 분석 ] 컬러레인, 윙입푸드, 골든센츄리,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 : 왕이 중국 외교부장 방한 예정 소식에 국내 상장 중국 기업, 화장품 관련주 등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인프라웨어, 알서포트, 영림원소프트랩 :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사흘 연속 300명대 발생 소식에 재택근무 관련주가 상승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메가엠디 :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

<경제 상식 뿌시기> 새롭게 알게된 것들!!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몸이 좋지 않아서 집에서 푹 쉬고 왔습니다. 요새 기온차가 심해서 그 영향을 많이 받네요,,, 모두 건강 진짜 챙기시길 바라며 이번에는 시리즈물로 경제 상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졌지만 힘차게 해 봅니다^^ 동학 개미 운동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2020년 1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기관과 외국인에 맞서 국내 주식을 적극적으로 매수한 용어입니다. → 동학 개미 운동은 2020년 시작된 코로나 19 사태가 전 세계로 확산되며 장기화됨에 따라 주식 시장에서 등장한 신조어입니다. 코로나 19로 증시 폭락이 거듭되는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수세와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도세가 맞물리는 상황을 1894년 일어난 동..

<경제 상식 뿌시기> 당연하게 스쳐갔던 것들!!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며 막걸리가 당기는 그런 날이네요 ㅎㅎ 이번 시간에는 어제 이은 시리즈로 또 다른 우리가 알았거나, 들었거나 했지만 그냥 지나쳤을지 모르는 경제 상식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어제 감사하게도 반응들이 좋으셔서 제가 할 수 있는 한, 이 테마는 계속 한 번 해보겠습니다. 하나 둘, 하다 보면 방대한 양의 자료가 모여 충분히 재미있고 유익한 챕터가 될 거 같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가볍지만 재미있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이드카 선물 시장이 급변할 경우 현물 시장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한 프로그램 매매호가 관리 제도입니다. ↔ 해당 종목의 선물 가격이 전일 종가 대비 5% 이상 (코스닥은 6%) 이상 상승이나 하락하여 1분간 지속될 때 발동하며,..

2020.11.17 <주식 TOP 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늦은 시간이지만 오늘 주식 시장은 정리하고 싶어서 이렇게 늦은 밤에 찾아왔습니다! (사실 한국:카타르 너무 재미없어서,,,) 여하튼 오늘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1월 17일, 주식 TOP 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분석을 힘차게 해 보겠습니다~ « 전체 상한가 종목별 분석 » 소마젠, 엔투텍, 바른손, 파미셀, 에이비 프로바이오 : 모더나, 코로나 19 백신 개발 기대감에 관련주 상승했습니다. 삼일기업공사, 대선정보통신, 서한 : 유승민 전 의원, 대선 출마 의지 확인 속 일부 관련 정치테마주가 상승했습니다. 영화금속, 동방선기, 삼보산업, 엔케이, 덕신하우징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김해 신공항 타당성 검증 결과 발표를 앞두고 급등 후 재료 소멸로 ..

<경제 상식 뿌시기> 기본은 알아야죠!!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세먼지가 많지만, 요즘 날씨가 굉장히 따뜻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난 거 같기도 하고,,, 정말로 이런 시기에 걸리기라도 한다면 여러모로 굉장히 힘들게 되니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경제 상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무리 최신 소식이고 유망한 정보를 본다고 해도 용어나 개념을 모르면 아무 쓸모가 없는 거 같습니다. 저도 문득, 놓치고 있는 상식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을 한 번 준비해보았습니다! 주식이고, 경제고 힘들었던 머리를 가벼운 상식 차원의 개념으로 한번 리프레쉬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도 같이 공부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봤으니 함께 상식 하나 늘리고 가셨으면 합니다 :) 퍼펙트 스톰 복수의 크고 작은 ..

2020.11.16 <주식 TOP 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모로 떠들썩했던 주식 시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월요일 오늘 하루도 한번 정리해보고 내일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1월 16일, 주식 TOP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분석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 상한가 종목별 분석 " →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IDT, 대한항공, 한진칼, 한국공항 : 한진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 및 산업은행 출자 소식에 한진그룹주/아시아나항공 관련주 급등 → 에어부산,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 한진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 속 항공 구조 개편 기대감에 저가항공사(LCC) 강세 → 한진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대창솔루션, 동성화인텍, 한국카본 :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RCEP) 체결 속 수..

<세계7위 초대형 항공사 탄생?!> 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사실,,, 부산으로 여행을 갔었습니다,,, 그래서 글을 쓸 수 없어서 잠수 아닌 잠적을 하게 됐었네요 ㅎㅎ 재밌게 잘 놀고 글로도 남기고 싶었는데 코로나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차마 밝고 웃으면서 부산 여행을 정리하며 글을 쓸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침에 따끈따끈한 최신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대한항공의 아시아사 인수 소식인데요, 올해 아마 가장 큰 빅딜이자 뉴스일 듯합니다! 정말 오늘 주식시장에도 관련 항공주들의 급상승이 엄청이었네요,,, 아쉽,,,ㅎ 아참, 오늘도 미세먼지가 심하네요,,, 요 며칠 정말 좋지가 않더라고요,,, 그래도 열심히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 || 간략 상황 브리핑 || 정부는 산업 경쟁력 강화 관계장관 회의를 열고, 대..

2020.11.12 <주식 TOP 3 급상승 & 전체 상한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진짜 변동이 심했던 장이었습니다~ 정말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던 한 6시간 동안, 정말 오르락 내리락을 했던 거 같습니다! 떨리는 마음을 추스르고 오늘도 열심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1월 12일, 주식 TOP3 급상승 종목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오늘 주식 시장에 대해 간략한 종목별 분석 한 번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대한해운, 팬오션, HMM, KSS해운, KCTC, 인터지스, 태웅로직스 :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 (SCFI) 사상 최고치 경신 속 선박 대란 지속에 해운/물류 관련주 상승 →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 모더나 코로나 19 백신 임상 결과 발표 예고 소식에 관련주 상승 → 영진약품, 삼진제약, 한국유니온제약, 비..

<미국 대선 이후 총정리2> 바이든 & 한국, 같이 걸을까요? [내부링크]

바이든 당선이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 Bond with Alies » : 통상분야에서 미 동맹국 연대 요구 " 산업계는 트럼프 행정부에 비해 통상 마찰의 불확실성이 줄어 글로벌 전체 교역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국제 통상 질서를 존중하는 분위기가 마련되면 국내 수출 업계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바이든의 통산 전략으로 '중국 압박'과 '다자 협상'으로 예상했습니다. 앞으로 미국은 인권, 전략적 포용 외교로 돌아가고, 미 동맹국과 연대해 중국을 정치, 경제 등 전방위적으로 압박할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바이든 당선인 역시 미국 우선주의 기조는 유지할 것으로 보이나, 트럼프 정부의 보호무역주의와 양자협상 전략을 벗어나 다자체제로의 전환을 노력할 것입니다. " « Increase in oi..

2020.11.10 <주식 TOP 3 급상승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체감(?)상 조금은 주식 시장이 훈풍이 불었다고 생각되는 하루였습니다. 저도 조금은 긍정적으로 수익 아닌 수익을 봤는데요 ㅎㅎ 아 참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매니아 구독자님께서 가운데 정렬이 살짝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을 주셔서 오늘은 이렇게 한 번 해보겠습니다. (형식이나 양식 부분에서 조그만 의견 남겨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해보겠습니다~) 2020년 11월 10일, 오늘도 주식 TOP3 급상승 종목들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PX 그린케미칼 1. 기업 개요 - 대표자 : 양준화 - 설립일 : 2003년 1월 1일 - 기업 구분 : 중견기업, 코스피 상장 - 업종 : 계면활성제 제조업 - 상장일 : 2005년 10월 20일 - KOSPI : 화학 - WICS : 화학 -..

<미국 대선 이후 총정리1> 바이든의 미국 공약 & 정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조금 많이 쌀쌀하더라고요,,, 요새 조금 날씨가 많이 쌀쌀해짐에 따라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며 이번 시간에는 바이든 후보로 끝난 미국 대통령 선거의 최종 정리입니다! 즉, 바이든 당선인의 공약과 정책을 정리하고 그에 따른 기조와 한국의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든의 미국 공약과 정책 ※ 코로나 19 관련 과학적 접근법 따를 것 / 국가적 테스트와 추적 초점 백식 개발 전까지 정기적 무료 검사 지원 /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바이든이 백악관에 입성하면 가장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대응 정책이 달라질 전망입니다. 미국은 코로나 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습니다. 그동안 트럼프는 효과적 코로나 19 백신을 찾는 데 우선순..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첫첫첫! 각종 처음 기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재 미국 대통령 선거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 한번 해보겠습니다. 지금 미국은 바이든 후보가 당선인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틀 동안,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고 있습니다.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 딸인 이방카 트럼프 등 트럼프 주위 측근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패배를 인정하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 가지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저만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역대 최다 득표 당선 바이든 당선인은 7,535만 표를 얻어 ( 50.5% ) 미국 대통령 선거 역사상 가장 많은 표입니다. 7천만 표를 넘긴 것도 처음입니다. 참고로, 이전 최고 기록은 2008년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6,950만 표입니다..

2020.11.09 <주식 TOP 3 급상승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 며칠 업무도 있고 몸 컨디션도 좋지 못해서 글 쓰고 소통하는 거에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했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지만 그래도 너무 오랜 기간 소식이 없는 것도 맞지 않는 거 같아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앞으로는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잃지 않으며 해보길 다짐하며 오늘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2020년 11월 09일 주식시장의 상승률 TOP 3에 대해서 집중 분석해보겠습니다. 이아이디 1. 기업 개요 - 대표자 : 김성규 - 설립일 : 2001년 3월 1일 - 기업 구분 : 중소기업, 코스피 상장 - 업종 : 액체연료 및 관련 제품 도매업 - 상장일 : 2007년 11월 1일 - KOSPI : 유통업 - WICS : 석유와 가스 - 간략 설명 : 유류 도매 및 OMS, ..

2020.11.05 <주식 TOP 3 급상승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트럼프와 바이든의 미국 대통령 선거를 한창 재미있게 들여다보니 시간이 벌써 이렇게 됐습니다. 오늘도 재미있게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0년 11월 05일 주식시장에서 상승률 TOP 3을 한번 바라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득 들었던 생각이지만, 매일 하는 것도 글을 보시는 분들이 지루해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제가 생각했을 때, 특이 이슈나 변동이 심했던 날들만 글을 쓰면서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상승했던 종목과 함께 하락했던 종목도 해볼까도 생각을 하게 됐는데요,,, 사실 하락하는 상황에서 당사자이면, 마음도 좋지 않은데 글도 보고 싶지 않을 듯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ㅎ 그래서 특이 이슈나 변동이 심했던 날들의 주식 시장 상승 종목들만 정리하겠습니다!..

2020.11.03 <주식 TOP 3 급상승 종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쓴 거 같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구성해볼까를 고민해보다가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반성하며 마음을 다잡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0년 11월 03일 주식시장에서 상승률 TOP 3을 저만의 시간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 사실 처음 하다 보니 미흡할 수도 있고, 중요 내용들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씩 해보면서 조금 더 보완해가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할 수 있을지,,, 2~3일에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박셀 바이오 1. 기업 개요 - 대표자 : 이준행, 정광준 - 설립일 : 2010년 2월 18일 - 기업 구분 : 중소기업, 코스닥 상장 - 상장일 : 2020년 9월 22일 - KOSDAQ : 연구, 개발 - WICS..

[EPL 이적 시장 정리] 유망주의 포텐을 기대하는 아스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며칠 날이 좋더니 오늘은 날씨가 바람도 많이 불고 날씨도 우중충 하네요, 코로나에다가 독감 접종 이슈까지 건강 관련 문제가 1년 동안,,, 정말 쉽지 않네요,,, 그래도 오늘 힘차게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시간은 대망의 아스날 시간입니다. 19-20 시즌, 14승 14무 10패로 승점 56점, 8위를 기록했습니다. 매 시즌 TOP4 안에는 항상 안착을 해서 4스날이라 불리던 때도 몇 년이나 지났네요,,, 그래도 그 아름다운 축구를 보여주며 고유한 철학을 표현했던 그때의 모습이 그립긴 합니다,,,ㅎㅎ 19-20 시즌은 아스날에게 좋지 못한 기억이었습니다. 세바요스, 페페, 다비드 루이즈, 키어런 티어니 등 나름 성공적인 영입 시장을 보내며 기대감을 올렸던 아스날은 수비 조직..

<대주주 주식 양도세 문제> 3억이냐? 10억이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 좋은 오후입니다. 며칠간, 꽤 추웠던 날들이 있었는데 요 며칠은 또 날씨가 조금 풀렸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은 이번 주에 꽤 많이 얼어붙고, 파란색이 많이 보였습니다,,,ㅜㅜ저도,,,ㅎ 이번 시간에는 대주주 기준 조건을 10억에서 3억으로 내리며 주식 양도소득세를 부과한다는 조세 정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다들 관심 있는 분들은 조항이나 정책에 대해서는 대부분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문제에 관해 시기별로 이슈화 됐던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주주 주식 양도세 강화 간단 정리 양도 소득세란? 자산양도로 인하여 벌어들인 자본이익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가리킵니다. 양도차익이 없다면 양도소득세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즉, 양도차익으로 ..

[EPL 이적 시장 정리] 스쿼드의 뎁스를 높인 토트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살짝 늦은 시간에 찾아왔습니다! 어정쩡하게 있다 보니 글 쓰기가 너무 늦어졌네요 ㅎㅎ 요즘 살짝, 게으름이 늘었는지 의욕이 줄었는지 조금씩 늦은 시간에 쓰게 되네요^^ 재밌게 썼던 초심을 벌써 잃은 건 아닌가 반성하게 됩니다. 그런 의미로 이번 시간도 활기차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시간에는 토트넘입니다. 토트넘은 19-20 시즌, 16승 11무 11패 승점 59점으로 6위를 차지했습니다. 작년 토트넘의 시즌은 다사다난했습니다. 초반 극도의 부진으로 포체티노의 경질로 이어졌고 다음으로 우승 청부사가 무리뉴가 부임했으나 주전과 비주전의 차이가 컸고 수비진은 노쇠화됐습니다. 극심한 부진을 겪을 때, 유럽 대항전 티켓도 따기 힘들다고 평가받았지만, 무리뉴의 수습과 코로나로 ..

<미국 대선 토론 총정리> 트럼프 vs 바이든, 한국 경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창 진행 중인 미국 대통령 선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전체를 다 이야기하면 너무 방대해서 짤막짤막 특집처럼 구성해보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미국 대선 토론을 한번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이번 미국 대통령 선거는 공화당의 트럼프 민주당의 바이든 후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 미국 대통령 선거 1차 TV 토론 간략 정리 > 9월 29일에 펼쳐졌던 미국 대선 1차 TV 토론입니다. 아무리 온라인에서 많은 정보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 하더라도 미국 내에서 TV 토론은 많은 관심을 갖고 시민들이 지켜보았습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미국 내에서도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양하고 심도있는 토론이 이루어져야 했지만, 아쉽게도 미국 대선 1차 TV 토론은 ..

[EPL 이적 시장 정리] 광폭 행보를 보인 첼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빨리 이적 시장을 정리하고 싶어서 오늘 한 번 더 찾아왔습니다! 후딱후딱 이번에도 정리해보겠습니다. 네 번째 시간에는 첼시입니다. 첼시는 19-20 시즌, 20승 6무 12패로 승점 66점을 기록했습니다. 첼시는 직전 2 시즌 간, 이적 시장 참여를 할 수 없었기에 어린 선수들로의 강제 리빌딩을 진행했습니다. 첼시의 에이브러햄, 풀리시치, 마운트, 리스 제임스, 토모리 등 젊은 선수들은 초반에 부담감을 극복하고 챔스 진출권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전의 이적 시장에서 여러 포지션의 투자를 감행했고,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K < 골키퍼 > No. 1 케파 아리사발라가 [ Kepa Arrizabalaga / 26세 / 스페인 ] No. 13 윌리 카바예로..

[해외축구 프리뷰] 지상 최대의 축구 전쟁, 엘클라시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주말에 스페인에서 정말 큰 경기가 있죠~ 바로 엘클라시코라고 불리는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의 경기입니다! 예전 호날두가 소속되어있을 때의 극한의 긴장감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구촌 최대의 라이벌이 펼치는 축구 전쟁을 이번 시간에 한번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여러 팀을 좋아하고 축구 경기 시청을 즐기는 평범한 블로거 이므로 어느 팀의 특정 팬이 아님을 알려드리고 활기차게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정보 ▷ 경기 날짜 : 2020년 10월 24일 토요일 ▷ 경기 시간 : 밤 11시 ▷ 경기 장소 : 캄프 누 바르셀로나 : 9위 / 4경기 - 2승 1무 1패 / 8득점 2실점 / 승점 7점 레알마드리드 : 3위 / 5경기 - 3승 1무 1패 / 6득점 ..

[EPL 이적 시장 정리] 예전의 영광을 찾으려는 맨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속 요 며칠 바빠서 새로운 글을 업데이트하기가 힘들었네요 ㅜ 쓰고 싶은 글도 많고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싶은 것도 많은데 ㅜ 이번에도 재밌게 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세 번째 시간에는 맨유입니다. 맨유는 19-20 시즌, 18승 12무 8패로 승점 66점을 획득했습니다. 사실 맨유는 저번 시즌 전반기와 후반기가 확연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전반기에는 역습 위주의 속공 전략에만 의존하여 수비를 우선적으로 하는 중하위권 팀들에게 덜미를 잡히는 경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겨울 이적 시장에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이적해오면서 후반기에는 발전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발군의 시야와 패스 능력 등 여러 장점을 즉시 보여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팀 전체가 살아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따라서 ..

주린이의 주식 입문기 (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주의 시작입니다! 밝게 시작하겠습니다~ 며칠 추운 날씨가 계속되었는데 오늘은 그나마 조금 기온이 올라 따뜻함을 느꼈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종목 추천을 받는다. (정답은 없지만 다양한 사이트 (저는 아이투자 등)에서 취합을 합니다.) 2.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만의 수치를 정리한다. (유튜브, 네이버 경제/비즈니스, 카페, 블로그 등 활용했습니다.) 3. 스스로의 기준을 정하고 적합한 주식을 골라낸다. (ex: 50,000원 이상 주식 제외 / 은행, 공기업 제외 등) 그리고 더불어서 [ 자신만의 수치 ]에 대해서도 한 발짝 더 해봤습니다. " 영업이익 , 순이익률 , ROE , ROA , EPS , PER , PBR , EV/EBITDA "..

<BT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부터 따상, 급락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PO 상장부터 공모주 청약, 기르고 따상에 이어 최근 급락까지 여러 상황이 발생될 때마다투자자와 더불어 일반 사람들까지 가장 큰 이슈가 되었죠? 이것저것 제 시각으로 파헤쳐보겠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 방시혁 대표 연예인 : 방탄소년단,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엔하이픈, 이현 설립일 2005년 2월 1일 상장일 : 2020년 10월 15일 자본금 : 914억원 매출액 : 4,167억 원 영업이익 : 987억 원 순이익 : 639억 원 (2019년 기준) 이렇게 간단하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으로는 IPO 과정을 알아볼까요? 시작하기 전에, IPO는 무..

[해외축구 EPL 5R 프리뷰] 토트넘-웨스트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인이라면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해외축구 경기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바로 손흥민 선수가 출전을 예고하고 있는토트넘과 웨스트햄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프리뷰를 지금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최대한 공정하게^^바라보며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경기 정보 ▷ 경기 날짜 : 2020년 10월 19일 월요일 ▷ 경기 시간 : 오전 새벽 12시 30분 ▷ 경기 장소 :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 중계 채널 : SPOTV / SPOTV NOW / SPOTV ON▷ 주심 : 폴 티어니 토트넘 : 7위 / 4경기 - 2승 1무 1패 / 12 득점 5 실점 / 승점 7점 웨스트햄 : 12위 / 4경기 - 2승 0무 2패 / 8 득점 4 실점 / 승점 6점 주목할 점 최근 흐름이 좋은 두 팀이 만났습니..

[EPL 이적 시장 정리] 우승을 재현하려는 리버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꼭 해보고 싶어서 바로 다시 왔습니다! 제가 축구하는 거뿐만 아니라 보는 거도 진짜 좋아합니다 ㅎㅎ 아 그리고 저는 특정 팀의 팬이 아닙니다~ 진짜 여러모로 두루두루 좋아하는 편이라 편애하는 시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그래서 물론 지금 시즌이 진행 중에 있지만, 부랴부랴 이번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이적 시장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체 구단들이 힘든 와중에도 이적 시장이 열렸고, 여러 이적들이 발생했습니다. 이미 종료가 되서 시즌이 시작했으므로 후딱후딱 정리해보겠습니다! 정리는 저번 시즌 순위로 진행합니다^^ 그 첫번째로 리버풀입니다. 리버풀은 저번 시즌 32승 3무 3패로 승점 99점을 획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리버풀의 우승은 30년 만에 획득한 거라고 ..

스스로 바라본 2020년말 <한국 증권 전망>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페에서 고즈넉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약간 요즘에는 이런 시간이 좋더라고요~ 한가하고 생각할 수 있는 조용조용한 그런 시간이요 ㅎ.ㅎ 어렸을 때에는 왁자지껄하는 게 좋았는데 말이죠,, (나이 먹어가는 증거이겠죠,,,ㅜ) 이번에는 조금 다른 얘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에서 아시다시피, 2020년 연말의 한국 증권 시장을 저만의 관점으로 전망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턱없이 부족하지만, 한 번쯤은 이런 시간을 만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서 이렇게 도전해봅니다! (부족해도 너그러이 받아주세요 ㅎㅎ) 연말의 긍정적인 부분부터 보겠습니다. 1. 공매도 금지 연장 조치 이에 관해 우선 공매도에 관해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공매도란?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산되..

주린이의 주식 입문기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 좋은 일요일 오후가 지나가고 저녁입니다! 오늘은 주린이의 주식 입문기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어제 살짝 주저리주저리 가치투자에 기초해서 나름대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1. 종목 추천을 받는다. (정답은 없지만 다양한 사이트에서 취합을 합니다.) 2.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만의 수치를 정리한다. (유튜브, 네이버 경제/비즈니스, 카페, 블로그 등 활용했습니다.) 3. 스스로의 기준을 정하고 적합한 주식을 골라낸다. (ex, 50,000원 이상 주식 제외 / 은행, 공기업 제외 등 ) 간략하게 정리했지만, 혹시 더 궁금하신 분들은 남겨주시면 정말 상세하게 제 자료를 넘겨드리며 설명도 친절히 해드리겠습니다 :) 이번 시간..

주린이의 주식 입문기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는 친구와 오랜만에 삼쏘 한잔을 하고 오늘 다시 나와서 글을 한번 써봅니다 ㅎㅎ 별다른 거 없는 연휴를 보내고 있네요~ 대신 영화를 많이 봤어요. 어제 오후에는 [내부자들] 보고 오늘 새벽에는 [마녀] 도 봤답니다. 배우 김다미 님의 연기를 너무 인상 깊게 봤네요~ 이제 주식에 대해 조금 끄적여볼까요 :) 요즘 2030 에게는 주식이 굉장히 열풍이잖아요? 저도 없지 않아 그 바람에 탔던 거 같아요 ㅋㅋㅋ 그전부터 관심은 있었어요,, 하지만 어느 정도의 시드머니가 없었고, 쫄보 심보가 있어서 과감히 들어갈 수가 없었죠 ㅋㅋㅋㅋㅋ 다들 그런 느낌 아시잖아요~ 부수입을 얻고 싶지만, 자신의 리스크를 걸고 싶지 않은 느낌이요 ㅋㅋ 저도 마찬가지였답니다 ㅎㅎ 그래서 2020년 4~5월 경 소액?으..

첫번째글 : 2020년의 요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속 미루다가 첫 글을 오늘에서야 쓰게 됐습니다! 조금씩 나아지겠지만, 오늘을 주절주절 그냥 쓰겠습니다~ 약간 형식과 틀에 맞추지 않고 쓰고 싶네요 ㅋㅋㅋ 어렸을 때부터 저만의 글을 쓰고 남기고 싶었는데 드디어 티스토리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꾸준히 열심히 힘닿는 데까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활동적이고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어서 주변 사람들이 가끔 부러워하지만, 실제로는 여러 업무를 동시에 도맡아야 하는 어려움을 지닌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는 이놈의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은 부러워하지만,,, 사실 요새 저는 별로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에 대해서 한마디 하자면, 첫 번째로는 우울합니..

[해외축구 EPL 5R 프리뷰] 리버풀-에버튼 머지사이드 더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3시간 앞둔 리버풀과 에버튼의 EPL 5R 프리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늦었기는 한데, 처음 하는 주제이다 보니까 너그럽게 봐주세요 ㅎㅎ 경기 정보 ▷ 경기 날짜 : 10월 17일 토요일 ▷ 경기 시간 : 20시 30분 ▷ 경기 장소 : 구디슨 파크 ▷ 중계 채널 : SPOTV , SPOTV NOW ▷ 주심 : 마이클 올리버 리버풀 : 5위 / 4경기 - 3승 0무 1패 / 11득점 11실점 / 승점 9점 에버튼 : 1위 / 4경기 - 4승 0무 0패 / 12득점 5실점 / 승점 12점 주목할 점 더비는 더비라고 생각합니다. EPL 내에서도 가장 치열하고 역사가 깊은 머시사이드 더비입니다. 이러한 특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치열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위기가..

주린이의 주식 입문기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의 시작, 토요일입니다!! 밖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기분이 너무 상쾌하네요~ 진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날씨입니다. 날씨와는 다르게 요 며칠 주식 시장 상황이 매우 좋지 않더라고요,,,,ㅜ 저도 마이너스 조금 흐르든 던데요,,, 눈물도 흐르고요,,, 그래도 마냥 손을 놓으면 안 되겠죠? 분석하고 공부하고 노력하면 조금이라도 뭔가를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주식 입문기, 저번 시간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시작하겠습니다. 1. 종목 추천을 받는다. (정답은 없지만 다양한 사이트 (아이투자 등)에서 취합을 합니다.) 2. 여러 매체를 통해 자신만의 수치를 정리한다. (유튜브, 네이버 경제/비즈니스, 카페, 블로그 등 활용했습니다.) 3. 스스로의 기준을 정하고 적합한 주식을 골..

[EPL 이적 시장 정리] 왕좌를 뺏기 위한 절치부심 맨시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오랜만에 풋살을 해서 살짝 피곤하지만, EPL 이적 시장 다음 편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정리를 해야 시즌 중에 재밌는 경기들을 리뷰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조만간 풋살하는 영상이나 분석들도 재미있게 할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 두번째로는 맨체스터 시티 입니다. 맨시티는 저번 시즌, 26승 3무 9패로 승점 81점을 획득했습니다. 이렇게 마지막에는 1위 리버풀과 18점 차이를 보이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초반부터 맨시티는 많은 실수를 저질렀고, 좋지 않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시즌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절치부심하며 이적 시장을 운영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K (골키퍼) No. 31 에데르송 모라에스 [ Ederson Mo..

스스로 바라본 2020년말 <한국 증권 전망>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페에서 식빵과 함께 음료 한 잔을 하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연말의 한국 증권 시장의 전망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는 긍정적으로 시장을 바라보았습니다. 하지만 시장이라는 것이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기 마련이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전망의 부정적인 측면을 바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참고는 하지만, 저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라 질타보다는 칭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 미국 대선의 불확실성 사실 증권 시장은 불확실성을 가장 두려워하고 경계하는 거 같습니다.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전체적인 시장의 분위기는 가라앉고 여러 지수도 낮아지는 것이죠. 현재 미국은 대선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11월 3일에 트럼프와 바이든의 대통령 선거입니다. 몇몇 여론 조사에서 바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