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blog의 등록된 링크

 robot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날파리 생기는 이유 and 퇴치법 [내부링크]

날파리 무더운 여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면서 날파리가 생기기 쉬운데요. 날파리는 음식물 쓰레기에 있는 세균을 사람에게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날파리 생기는 이유, 날..

스트레스성 과호흡 증상 응급처치 [내부링크]

과호흡증 호흡 속도가 정상범위를 넘어서서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증상을 과호흡증이라고 말하는데요. 과호흡증의 원인은 호흡기관의 문제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우울증이나 정신적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

갑자기 귀가 안들릴 때 치료방법 [내부링크]

귀가 안들릴 때 난청은 노인들의 전유물이라고 알려졌었지만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난청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청력을 완전히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

한쪽 귀 먹먹 원인과 자가 치료법 [내부링크]

한쪽 귀 먹먹 가끔씩 자고 일어나거나 비행기를 타는 경우에 한쪽 귀가 먹먹 해지는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귀가 먹먹해지는 원인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등드름 없애는 법 [내부링크]

등드름 노출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면서 걱정이 앞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바로 등에 난 여드름 때문입니다. 등드름이라고 불리는 등 여드름은 조금만 신경 쓰고 관리해주면 금방 사라지게 할 수 있는데요. 오늘..

말티즈 성격 수명 가격 특징 [내부링크]

말티즈 몰티즈라고도 불리는 말티즈는 실내에서 기르기 아주 좋은 강아지인데요. 생김새가 귀엽고 애교가 많은 성격 덕분에 국민 반려견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견종입니다. 오늘은 말티즈분양을 준비하고..

강아지 토하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강아지 토할 때 강아지가 평소와 다르게 이상행동을 보이거나 갑자기 토를 하게 되면 건강상 문제가 생겼을지도 모르는데요. 토의 색과 강아지의 행동을 살펴보면 그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토하..

속방귀 원인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속방귀 하루에 250-300cc 정도의 방귀를 뀌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인데요. 이런 방귀를 오랫동안 참다 보면 속방귀가 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장소에서 속방귀가 날 때는 굉장히 민망..

눈흰자 부음 결막부종 치료 [내부링크]

눈흰자 부음 가끔씩 눈이 너무 간지럽고 눈흰자가 부어오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증상은 결막부종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눈흰자 부음 원인과 결막부종 치료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과 질병 [내부링크]

강아지 노란 눈꼽 강아지 눈에 노란색 눈꼽이 낀다면 눈에 이상이 생겼을지도 모르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노란 눈꼽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노란 눈꼽 끼는 이유 1. 강아지가 결막염에 걸리..

마그밀 복용법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마그밀 효과 마그밀은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대장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변비를 해소해주는 일반의약품인데요.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하지만 전문의의 처방을 받으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

참외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내부링크]

참외 여름 과일 하면 수박과 함께 참외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6월부터 8월까지가 제철인 참외는 수박보다 뒤처리가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오늘은 참외의 효능과 부작용, 맛..

발톱 두꺼워짐 4가지 원인 [내부링크]

발톱 두꺼워짐 발톱이 두꺼워서 여름에 슬리퍼나 샌들 신기를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못생긴 발톱은 미관상에도 좋지 않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에..

무좀 옮나요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무좀 옮나요 장마로 인해 날씨가 습해지면서 무좀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무좀에 걸리게 되면 굉장히 간지럽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좀이란 무엇이고 무좀 옮나요, 무좀 원..

강아지 발 핥는 이유와 대처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발 핥는 이유 강아지를 기르다 보면 강아지가 발을 핥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반려견에 관심이 많은 보호자분들은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발을 핥는 여러..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점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후시딘과 마데카솔 상처 피부에는 후시딘과 마데카솔 연고를 바르라고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 두 연고의 다른 점은 무엇이고 어떤 연고가 더 좋은 연고인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손가락 껍질 벗겨짐 7가지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손가락 껍질 벗겨짐 손가락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 때문에 자기 손을 부끄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적절한 관리을 해주면 손가락 껍질 벗겨짐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손가락 껍질 벗겨짐 원인과 예..

복숭아뼈 부음 대표적 원인 2가지 [내부링크]

복숭아뼈 부음 복숭아 뼈가 부어올라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오늘은 복숭아 뼈가 붓는 대표적인 원인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뼈가 붓는 원인 1. 주로 복숭아뼈가..

락카 지우는 법 [내부링크]

락카 가구 리폼이나 각종 취미 활동을 위해 락카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락카칠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는 주변 여기저기에 락카를 묻혀서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락카 지우는 법과 올바른 락카..

강아지 딸꾹질 원인 멈추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딸꾹질 강아지는 딸꾹질을 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람과 똑같이, 적절한 방법을 통해 딸꾹질을 멈추게 하거나 저절로 딸꾹질이 멈추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딸꾹질이..

강아지 모기물림 심장사상충 [내부링크]

강아지 모기물림 모기에 물리면 피부가 간지럽고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간지러움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심각한 질병에 걸릴..

임파선 붓는 이유 [내부링크]

임파선 임파선이 갑자기 부어올라서 놀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일시적으로 임파선이 붓는 경우는 간단히 나아질 수 있지만, 붓는 이유가 종양일 경우에는 그 문제가 심각해질 수도 있습니다...

폐활량 늘리는 법 7가지 [내부링크]

폐활량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미세먼지와 흡연하는 습관으로 인해 폐 기능이 좋지 못한데요. 폐는 산소를 혈액에 공급해주는 아주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활량을 늘리..

생리 늦어질때 7가지 원인 [내부링크]

생리가 늦어질 때 여성의 몸은 매우 예민해서 외부의 작은 자극이나 변화에도 생리가 늦어질 수 있는데요. 특히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으로 인해서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생리가..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요 원인 4가지 [내부링크]

누우면 가슴이 답답 잠을 자려고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진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슴이 답답한 증상은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 정밀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누우면 가..

어깨 통증 원인 3가지와 치료방법 [내부링크]

어깨 통증 어깨 통증은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인데요. 특히 반복되는 동작이 많은 업무를 하는 분들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어깨 통증은 치료시기가 늦어지면 만성질환이 되거나 후유증을..

요로결석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요로결석 출산과 맞먹는 고통이 바로 요로결석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30-40대 남성들에게 발생하는 요로결석은, 요즘같이 땀을 많이 배출하는 여름철에 발병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로결석이..

돈벌레 나오는 이유 물림 퇴치법 [내부링크]

돈벌레 돈벌레는 다리가 많고 징그럽게 생긴 외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벌레인데요. 하지만 돈벌레는 생긴 것과 다르게 바퀴벌레, 개미, 파리, 모기 등의 해충을 잡아먹는 익충입니다. 그래서 돈벌레가..

장염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장염 장염에 걸리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흔한 증상으로는 설사와 복통이 나타나며 심각하면 미열, 구토 증세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회복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강아지 다리 절뚝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다리 절뚝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강아지가 다리를 절뚝이는 모습을 자주 보셨을 텐데요. 다리 절음 증상이 가벼운 증상일 수도 있지만 고질적인 문제로 평생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 원인을..

췌장암 초기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췌장암 주요 10대 암 중에서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은 췌장암인데요. 그 이유는 별다른 초기 증상이 없어서 조기 발견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췌장암은 다른 장기로 전이되기가 쉽기 때문에 철저한..

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눈 실핏줄 터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눈건강이 악화된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눈 실핏줄이 터져서 녹내장까지 발생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기..

장염 옮나요? 원인에 따라 달라요 [내부링크]

장염 여름철은 상한 음식으로 인해 장염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장염에 걸리게 되면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염이 옮나요에 대한 질문과..

쌀벌레 없애는 법 [내부링크]

쌀벌레 여름철 쌀 보관을 잘못하면 쌀벌레가 생기기 쉬운데요.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밥을 자주 해 먹지 않기 때문에 쌀벌레가 생길 확률이 더욱더 높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와 쌀벌레 예..

입뺀 뜻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입뺀 클럽을 자주 다니시는 분은 입뺀이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혹시 자신이 입뺀을 당했다면 굉장히 기분 나쁠 수 있는 말입니다. 오늘은 그 입뺀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뺀 뜻 입..

레게노 뜻과 유래 [내부링크]

신조어 레게노 요즘 인터넷상에서 많이 사용되는 신조어가 있는데요. 바로 '레게노(Legeno)'입니다. 이미 인싸들 사이에서는 널리 사용되는 신조어인데요. 오늘은 레게노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

강아지 헥헥거림 이유와 대처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헥헥거림 반려견을 기르는 인구가 1천만 명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현재 내 강아지의 건강상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가 헥헥거려요"라고 물어오는 반련인이 많은데..

좀벌레 생기는 원인과 퇴치법 [내부링크]

날씨가 습해지면서 좀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었는데요. 생김새가 징그럽기도 하고 옷감과 종이를 먹기 때문에 빨리 퇴치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좀벌레란 무엇이며 좀벌레가 생기는 원인과 예방법..

따릉이 이용방법과 이용요금 [내부링크]

따릉이 이용 정보 서울시에서는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저렴한 가격에 대여해주고 있는데요.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나 대중교통이 끊겼을 때 꽤나 유용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따릉이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몰라서..

점생기는이유 점예방법 점제거방법 [내부링크]

점 점이나 잡티가 없는 깨끗한 피부는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점 제거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런데 문제는 후천적인 이유로 점이 생기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

5초만에 갤럭시 핸드폰 손전등 밝기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 있는 손전등 기능을 요긴하게 사용 중인데요. 특히 가구 밑에 물건이 떨어졌을 때나 전등이 고장 났을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콜라겐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3가지 [내부링크]

피부 미용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콜라겐을 섭취하고 계시는데요. 정확히 콜라겐이 무엇인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콜라겐은 무엇이며 콜라겐 부족 증상, 콜라겐 감소 원인, 콜라겐이 많은 음식, 콜라겐..

5초만에 갤럭시 핸드폰 카메라 소리 안 나게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핸드폰 카메라 무음 카메라 촬영음은 불법 도촬을 막기 위해 2003년 이후 출시된 모든 핸드폰 기종에서 60~68dB의 소리가 나도록 의무화되었는데요. 불법 촬영의 목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촬영음이..

일반토마토와 방울토마토의 차이점과 독특한 효능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7-9월이 제철인 방울토마토는 작은 사이즈의 귀여운 모양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방울토마토와 토마토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울토마토와 토..

녹내장 증상과 예방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녹내장 최근 젊은 20-30대 사이에서 녹내장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인 녹내장은, 불편함이 생길 때는 이미 녹내장 말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방과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

숙면영양제 감태추출물의 효능 [내부링크]

감태 추출물 수면장애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감태추출물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감태란 무엇이며 감태추출물 효능과 감태추출물 수면 영양제 고르는..

말 못할 고통 치핵 치료법과 수술 부작용 [내부링크]

치핵(치질)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현대인들은 치핵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데요. 치핵에 걸리면 통증은 물론 출혈이 발생해 일상생활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치핵의 원..

밤에 잠 못 드는 불면증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불면증 몸은 피곤하지만 잠이 잘 안 온다는 분이 꽤 많으신데요. 불면증으로 잠을 못 자게 되면 다음날까지 그 피로감이 이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 원인과 증상, 불면증에..

아는건별로없지만 가족입니다 둘째딸 김은희 한예리 나이 연애 무용가 몸무게 [내부링크]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서 둘째 딸 김은희 역을 맡고 있는 배우 한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한예리는 1984년 12월 23일생으로 올해 37살입니다.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2녀 1..

사이코지만괜찮아 출판사대표 이상인 김주헌 나이 결혼 연극 [내부링크]

tvN 주말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아동문학 출판사 대표 이상인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김주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김주헌은 1980년 3월 1일생으로 올해 41살입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출생으로..

한번다녀왔습니다 셋째딸 송다희 이초희 나이 성격 취미 [내부링크]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셋째 딸 송다희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이초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이초희는 1989년 10월 4일생으로 올해 32살입니다. 대구광역시 출생으로 남동생 한 명..

엄마가 바람났다 주인공 오필정 현쥬니 나이 결혼 가수 스칼렛 모조핀 [내부링크]

SBS 일일드라마 <엄마가 바람났다>에서 오필정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현쥬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현쥬니는 1985년 8월 1일생으로 올해 36살입니다. 울산광역시 출생으로 여동생이 한 명 있으며 현재는..

한번다녀왔습니다 첫째딸 송나희 이민정 나이 결혼 프로포즈 [내부링크]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송나희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이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이민정은 1982년 2월 16일 생으로 올해 39살입니다. 2013년 배우 이병헌과 결혼 후 2015년 아들을..

바람과구름과비 주인공 봉련 고성희 나이 결혼 학창시절 걸그룹 [내부링크]

TV조선 주말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에서 주인공 봉련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고성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고성희는 1990년 6월 21일 생으로 올해 31살입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현재는 대한민국/미국..

사이코지만괜찮아 남주리 박규영 나이 학력 성격 연기력 [내부링크]

tvN 주말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남주리 역을 맡고 있는 배우 박규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93년 7월 27일생으로 올해 28살입니다. 부산광역시 출생으로 부산외국어고등학교 중어과를 졸업하였고 연..

사이코지만 괜찮아 고문영 서예지 나이 성격 목소리 열애설 [내부링크]

tvN 주말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고문영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서예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서예지는 1990년 4월 6일생으로 올해 31살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위로는 87년생 언니가 한 명..

아는건별로없지만가족입니다 전하라 배윤경 나이 이상형 연애스타일 [내부링크]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에서 전하라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배윤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배윤경은 1993년 1월 22일생으로 올해 28살입니다. 1남 1녀 중 첫째로 부산광역시에서..

기막힌유산 공계옥 강세정 나이 결혼 이상형 성격 파파야 [내부링크]

평일 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기막힌 유산>에서 공계옥 역을 맡고 있는 배우 강세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세정은 1982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살인데요. 나이가 믿기 힘들 정도로 동안의..

tvN 월화드라마 가족입니다 6화 줄거리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이번주 화요일에 tvN월화 드라마 <가족입니다> 6화가 방송 됐는데요. 그 내용이 정말 재미 있어서 혹시 안 보신 분들을 위해 간략히 둘째 딸 은희 위주로 줄거리 요약 해보겠습니다. 둘째 딸 은희는 다짜고짜 소록..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5화 내용 줄거리요약 [내부링크]

며칠 전에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5화가 방송됐는데요. 내용이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 게 정말 재밌더라구요. 혹시나 5화를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첫째 딸 은주와 둘째 딸 은희 시점으로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