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gh-sketch의 등록된 링크

 rough-sket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Ep. 08. 이사 D-1 [내부링크]

후우~ 새 집으로 가기까지 이제 딱 하루 남았어요. 정신없이 짐을 싸고 나니 코앞으로 다가왔다는 걸 이제야 실감하네요. 짐 정리하면서 인상깊었던 몇 가지 사실들을 짧게 기록해보고 마칠까 해요. - 화장품을 버..

Ep. 07. 원유 선물 거래 어려운 숫자 없이 간단하게 이해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요즘 주식을 공부하는 '주린이'가 되면서 경제뉴스를 열심히 챙겨보고 있는데요. 요즘 핫한 키워드는 아무래도 'WTI 원유선물 ETN 상품'이겠죠? 음? 4개의 단어 조합으로 이루어진 금..

Ep. 06. 초저금리 시대, 적금 분산으로 이자율 4%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기준금리 0.75%인 요즘, 고금리의 금융 상품 찾기가 별따기죠? 찾는데 좀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최대한 이율 높은 상품을 모아 모아 ‘평균 이자율 4%’의 적금 포트폴리오..

Ep. 05. 이사준비 (2) 옷정리 (& 아름다운 가게 옷 기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지난 주말 책정리 만큼이나 시간 소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었던 '옷 정리'를 드디어 했습니다. 한쪽 벽면에 위치한 행거에 있던 옷가지들이 모두 사라진 것을 보니 후련하면서도 이사한..

Ep. 04. 목돈 굴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최근에 1년 거치했던 예금과 적금이 연이어 만기가 되어 해지금액(원금+이자)을 받게 되었는데요. 일부는 보증금으로 사용 예정이고, 나머지는 다시 묶어두려 새 예금상품을 찾고 있어..

Ep. 09. 당근마켓 중고거래 1분기 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한국인이 가장 오래 체류하는 온라인 쇼핑 앱이 ‘당근 마켓’이라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인크로스 1월 온라인 쇼핑 이용현황) 대형 온라인몰이나 소셜 몰을 제치고..

Ep. 03. 이사준비 (1) 책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임대차 계약 완료 후, 입주까지 약 2주간의 여유시간이 생겨 퇴근하고 슬슬 짐 정리를 하고 있어요. 풀옵션 1.5룸이다 보니 부피가 큰 가구/가전은 가져갈 필요가 없다 보니 이삿짐 줄..

Ep. 02. 집에서 확정일자 받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전/월세 계약 시 세입자들의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확정일자 받기’ 오늘은 주민센터에 따로 가지 않아도 ‘확정일자’를 인터넷으로..

Ep. 01. 전세보다 월세를 선택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밑그림입니다. “월세 아깝지 않아?” 독립을 꿈꾸는 자취러들이 한 번쯤 들어봤을 말일 텐데요. 월세는 숨만 쉬어도 나가는 고정비이다 보니 뭘 좀 아는 자취러들은 ‘독립은 전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