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athsgkwk의 등록된 링크

 ruathsgkw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동전주란 우량 동전주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주식은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인데요 몇백원부터 시작해서 몇백만원짜리 하는 다양한 주식들이 있답니다. 물론 주식의 가격이 그 회사의 규모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통은 주식의 가격보다는 시가총액으..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장단점 알아보고 투자하세요! [내부링크]

현재 시중 은행의 금리가 정말 0에 수렴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이자를 기대해보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예전에 저 어릴 때만해도 10%나 적어도 7,8%정도의 은행이자는 기대해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제..

결재와 결제의 차이 [내부링크]

결재 결제 아마 큰 의식하지 않는 분들은 둘을 혼용해서 사용하게 될거예요. 저도 그랬던 것같아요. 그런데 언제부턴가 결제와 결제를 생각하면 발음은 똑같고 쓰임도 비슷하기 때문에 비슷한 의미인가? 라고 생..

미만과 이하의 차이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미만과 이하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미만과 이하는 실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보게 된답니다. 우리가 마트나 편의점에 가서 담배와 술을 살 때에도 19세 미만은 구입불가라고 접하며 4인이하 집합..

주식 증권사 수수료 순위 한 번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주식을 할 때에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로 증권사랍니다. 증권사는 우리가 주식을 사고 팔 때에 중간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반드시 증권사를 통해서 주식 매매가 가능한데요 증권사의 경우는 여러곳이 있..

테이퍼링 뜻?! [내부링크]

한국 증시가 정말 오랜만에(?) 큰 폭으로 하락하였답니다. 물론 2주일 가까운 영업일동안 하락을 이어오면서 장기간 하락장세를 이어가긴 했지만 잠깐의 반등이후에 다시 큰 폭의 하락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큰..

조건부 지정가 주문 뜻 동시호가 주문방법 시간 [내부링크]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주식 또한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기반이 있어야 나만의 전술을 통해서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책이나 강의를 통해서 주식에 입문을 했다기 보다는 주변 사람을 통해..

인버스 뜻 곱버스란?!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다양한 용어들 때문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용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두면 주식의 구조를 이해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식용어를 조금씩 알아두는 게 좋은데요..

부스터샷 뜻 효과는?!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에 대한 확산과 전염이 정말 심상치 않답니다. 작년에만 해도 올해만 지나면 괜찮겠지.. 라는 생각으로 버틴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2021년이 들어서고 나서 오히려 더욱 심해지는 확산세..

패싱 뜻 패싱이란 [내부링크]

패싱이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은 신조어도 많고 들어보지 못했던 단어들도 많이 티비나 뉴스에 등장하기 때문에 뜻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는 일이 많은데요 최근에 패싱이라는 단어가 종종 들려..

선물옵션만기일이란? 네마녀의날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은 참 수많은 이해관계가 얽히고 설켜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좋은 호재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오르는 것도 악재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내리는 것도 아니고 또 오르면 얼만큼 오를지 내리..

전환사채란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업에서 회사를 운용하는데에 있어서 가지고 있는 자본만으로는 무리가 있답니다. 정말 돈이 많아서 많다 못해 남아 돌아서 자기가 가진 돈을 활용해서 회사를 운용하고 사업을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러한 케이..

유상증자 무상증자 뜻과 주식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무상증자 하기로 결정했다. 유상증자 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말 들어보셨을텐데요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증자에 대해서 더욱 귀를 쫑긋 세워서 들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혹시..

재무제표 보는법 쉽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요즘 주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아무래도 월급만으로는 성에 안차고.. 누구는 어디에 투자해서 몇 배 벌었다더라.. 누구는 부동산으로 몇 배 올랐다더라.. 하는 소리만 들리고 물가는 계속 오르는데 내 월급 사..

IPO뜻과 절차는 과연?! [내부링크]

크래프톤과 카카오뱅크하면 머가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바로 IPO이지 않을까 싶어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이런 상장하는 회사를 보면서 IPO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IPO에 대..

주식 vi발동이란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접하는 단어가 바로 vi발동인데 vi발동이 좋을 떄도 있지만 반대로 안 좋을 떄도 있답니다. vi발동은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주식 vi발동이란 무엇인지 의미와 뜻에 대..

인플레이션 뜻 원인은?! [내부링크]

우리가 경제 뉴스나 경제 관련된 이야기를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나오는 이야기가 바로 인플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플레이션이라고 하면 어떤 의미인지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도통 감이 안 잡하시는 분들도..

주식 pbr이란 뜻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보면 참 어렵고도 다양한 용어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작도 하기 전에 겁부터 나기 마련인데요 특히나 피 같은 돈이 걸릴 일이기 때문에 더욱더 그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주식에 대해서는..

주식 per이란 뜻 [내부링크]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주식용어에 대해서 접근할 일이 많이 있는데요 주식 용어는 정말 다양하고도 아리송한 것들이 많아서 한 두번 듣는다고 해서 금방 눈에 익거나 활용이 가능한 게 아니기 때..

코스피지수란 [내부링크]

주식을 투잡의 수단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거예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하고 있는게 바로 주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주식을 하다보면 다양하게 관련 용어들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질 수..

증거금이란 [내부링크]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관련해서 정말 정보도 엄청나게 많아진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이나 책을 비롯해서 티비에서도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답니다. 그만큼 사..

코스피 코스닥 차이 구분 쉽게! [내부링크]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답니다. 바로 코스피와 코스닥인데요 그래서 매일 지표를 나타날 때에도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각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이 코스피와 코스닥이 무슨의..

레버리지 뜻 [내부링크]

주식이나 경제 용어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에 레버리지라는 단어가 자주 나온답니다. 그만큼 흔하게 쓰이는데요 레버리지는 영어로 Leverage라고 쓰며 우리말로 해석하자면 지렛대를 뜻한답니다. 지렛대는 무거운..

시가총액이란?! [내부링크]

아마 주식이나 경제 등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시가총액이라는 이야기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시가총액이 올랐느니.. 줄었느니... 하는 이야기인데요 간혹 이 시가총액을 1주의 주식값으로 이해하시는..

메타버스란 뜻 정리! [내부링크]

요즘에 티비 뉴스나 경제 프로그램을 보면서 가장 흔하게 등장하는 단어가 바로 메타버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어느순간부터 이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정말 많이 사용이 되고 또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설..

골디락스란(Goldilocks) 뜻 골디락스경제 무엇일까?! [내부링크]

골디락스란 말을 아마 들어보셨을거예요. 티비 뉴스나 경제 관련 용어에서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말인데요 최근 들어서 인플레이션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이 골디락스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단일가매매란?! [내부링크]

주변에서 보면 하나 건너 하나는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대화 도중에도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주식은 투자를 하는 것도 물론 어렵지만 다양한 주식 관련 용어들이나 수치들 때..

매수 매도 뜻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분들은 아마 매수 매도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접할 수 밖에 없었을거예요. 거의 매일 매수 매도를 하고 있는 분들도 꽤나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할 때에도 주식이..

주식 선물이란 [내부링크]

주식에 대한 관심은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뜨겁다고 할 수 있는데요 주변에 하나 건너 한 사람은 주식을 하고 있을정도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사람 세명이상 모이면 주식얘기를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