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lehacker의 등록된 링크

 rulehac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대한민국 문화[10편]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눈치 문화(ft. 개성은 인정되지 않는 사회분위기) [내부링크]

잠시 푸념을 하고자한다. 만약 한국에 태어나지 않았고 한국인으로서 태어나지 아니하였더라면 한국 문화를 적응하고 살아가는데 참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다. 문제는 한국에서 태어났고 자라왔고 공부했고..

대한민국 문화[9편] 유래를 알 수 없는 특유의 한국 카페문화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정말 익숙한 한국의 카페문화가 아닐까 싶다. 집앞에 조금만 걸어도 널린게 카페다. 우호죽순 생겨나고 경쟁하는 카페 사업.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가격 경쟁도 끝내준다. 커피를 1500..

대한민국 문화[8편] 과로사로 죽기전까지 일만하는 한국인(ft. 일중독) [내부링크]

외국에서 한국인으로서 살아간다는 말은 때론 기쁜일이기도 하며 슬픈일이기도 하다. 기쁜 일이라 하자면? 한국 사람은 성실하고 착하다는 이미지다. 일터에 가면 그걸 안다. 게으르지 않고 하고자 하는 일에 열..

대한민국 문화[7편] 개가 될 때까지 마시는 술(ft. 과도한 음주 문화) [내부링크]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는 술문화가 있다. 다만 차이가 있다. 개가 될 때까지 마시느냐 아니냐다. 해외에서 들었던 술에 관한 개념은 하루일과를 마치고 기분이 좋았던 나빴던 일이 힘들었던 아니던 하루를 정리..

대한민국 문화[6편] 최대의 자랑문화 엄친아, 엄친딸(ft. 남과 비교하는 문화) [내부링크]

한국에서 태어나고 한국인으로서 살아가는 것이 감사하기도 하나 때론 참 피곤한 민족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바로 비교 문화 때문이다. 어디서부터 어떤 역사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우리 사회..

대한민국 문화[4편] 현대판 고려장 요양원(ft. 나이든 부모님을 버리는 시대) [내부링크]

현대판 고려장이란 말은 오래전 뉴스에서 보아왔던 것이다. 말 그대로 낳고 키워준 부모를 갖다버린 사건. 어릴적엔 이러한 이야기를 동화로 읽었고 내가 태어난 한국에서 이런 문화가 정말 있었나 의구심도 들..

대한민국 문화[3편] 이혼의 만능 필수옵션 성격 안 맞아서(ft. 연예인의 이혼사유) [내부링크]

결혼은 각자가 20~40년간 살아온 삶이 다른 환경에서 만나서 하나의 가족되는 것이다. 좀 더 세분화시키자면 여유가 있는 환경, 어려운 환경과 종교, 상식, 매너, 기준들이 다 다른 사람이 만나는 것이다. 비공식..

대한민국 문화[2편] 정답에 미친 사회(ft. 인생과 성공) [내부링크]

1+1 = 2 ??? 계산법을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1+1을 2라고 하는 것은 당연하다. 특히 이과계열 학생들은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합리적인 도출이라고 말 할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생을 살다보면 1+1이 되지..

휴가인가 호구인가(ft. 여름휴가 내 돈쓰고 즐기고) [내부링크]

대한민국 직장인들이라면 1년동안 회사를 다니면서 가장 바라고 기다리던 것. 여름휴가!! 소리질러~~~! ㅋㅋㅋㅋㅋㅋㅋ 휴가 날짜 일주일이라도 받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모른다. 매년받는 여름휴가 뭐그리..

꿈의직장 상사와 부하직원(ft. 한국회사들의 현실) [내부링크]

고등학교 생활이 끝나거나 대학생활이 끝난뒤 회사라는 곳을 찾게 된다. 대기업이면 좋겠지만 실력이나 학력이 되면야 그나마 좀 쉽게 진입가능하겠지. 그러나 알다시피 모든 회사가 직원뽑을 때 보는 것! "열정"..

대한민국 문화[5편] 해외유학 명문대만 찾는 한국인들 [내부링크]

누가 뭐래나? 실력이 있고 집안 사정이 된다면 해외유학 명문대 가는거 굳이~~~~ 반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많은 유학원들도 그렇고 무슨 명문대가 우리 인생의 전부인마냥 언급하는 것은 좀 그렇다. 사실 내 자신..

대한민국 문화[1편] 학연과 연줄에 목매다는 사회 [내부링크]

"저 검정고시쳐서 대학가고 싶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마라, 꼭 중학교, 고등학교를 나와야해" 바야흐로 중학생 때 아버지와 있었던 일이다. 한국사회는 학연과 연줄이란다. 어느 중학교, 어느 고등학교 나..

걸레라고 부르기 전에 [내부링크]

"그년 걸레야" 저질 삼류같은 언어를 쓰고 있는 것이 학교라니 속이 쓰리다. 한국에서 자라다보면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걸레"라는 소리는 종종 입밖으로 꺼낸다. 사전적으로 걸레는 너절하고 허름한 물건이나..

아이들 싸움에 어른이 거들면 안돼요 [내부링크]

아이들을 초등학교로 보내는 해는 부모의 마음은 가뿐하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한다. 만약 아이들과 잘 지내지 못하고 학교를 적응 못하면 어쩌나싶어서다. 걱정이 앞서는 건 당연한 일. 그러나 부모의 과한 관..

양아치의 세계 [내부링크]

요즘 세상에는 학교에 양아치가 있는지 모르겠다 양아치의 기준은 술과 담배는 기본이며, 성적인 섹스가 포함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였다. 돈을 뜯기도 하고 물건을 빼앗기도 하며 생존하는 그들의 모습이 떠오..